1. 대회개요및주최측의정의 1.1 하스스톤팀챔피언십코리아는본규정에따라진행된다. 1.2 하기의규정에포함되지않은사항에대해서는 INVEN, BLIZZARD ENTERTAINMENT 이하 주최측으로이루어진단체의결정에따른다. 1.3 본대회의심판은주최측에포함된인원으로선수의경기를직접모니터링하고규정에의 거하여위반사항에대해 1 차로체크하는인원을뜻한다. 1.4 주최측은현규정에서언급되지않은사항에대한규정을추가하고수정및적용할수있 다. 1.5 대회와관련된모든사항은이메일 htck@inven.co.kr 주소로문의할수있다.
2. 게임종목및버전 2.1 BLIZZARD ENTERTAINMENT 에서현재서비스하는 HearthStone 가장최신버전으로대 회를진행한다. 2.2 주최측의필요에의해별도로제공된툴을이용해서대회를진행해야할경우선수는이에 따라야한다. 3. 참가선수의자격 3.1 대회에출전하는한팀은최소 3 인의선수로구성되어야한다. 3.2 예선에참가하는모든선수는본인명의의계정으로아시아서버에서최소 1 회이상전설 등급을달성한자여야한다. 예선현장에서전설뒷면으로확인후, 미충족자는실격된다. 3.3 선수의나이제한은만 12 세이상으로규정한다. (2006 년생으로예선시작일기준으로해당 날짜이전출생자 ) 3.4 선수는국내방송출연에대하여결격사유가없어야한다. 3.5 선수는예선당일유효한본인명의의아시아서버대한민국계정을보유해야한다. 사용정 지당한계정을가진선수는대회에참가할수없다. 3.6 비속어, 욕설, 미풍양속을해치거나지역감정을조장하는방송부적합배틀태그나팀명을 사용하지않는다. 3.7 오토프로그램사용, 승부조작, 타인의계정을가지고등급작업을해주는행위등
BLIZZARD ENTERTAINMENT 계정제재사유에해당하는자는참가할수없다. 3.8 기타대회의권위를훼손할수있는문제를야기한자는주최측의판단에따라최대실격 될수있다. 3.9 참가접수가종료된후오프라인예선이시작되기 48 시간전까지 1 회에한해 1 명만교체할 수있다. 시즌 2 에서는 8 월 23 일오전 11 시까지제출된건만인정된다. 3.10 예선을통해세컨드디비전에진출한팀은세컨드디비전이시작되기 48 시간전 (8 월 28 일 11:00) 까지반드시 1 명의예비선수를등록해야한다. 이때예선에참가했으나탈락한선수, 세 컨드디비전시드팀에있다가방출된선수도등록할수있다. 3.11 지난시즌 1의본선하위 4팀 (5-8위) 은세컨드디비전이시작되기 48시간전 (8월 28일 11:00) 까지로스터를제출해야하며, 기존 4명의멤버중 1명만변경할수있다. 1명을초과할경우시드권이소멸된다. 예선에참가했으나탈락한선수, 세컨드디비전시드팀에있다가방출된선수를영입하거나세컨드디비전및본선잔류팀의선수를트레이드하는것도가능하다. 3.12 지난시즌 1의본선상위 4팀 (1-4위) 은세컨드디비전이시작되기 48시간전 (8월 28일 11:00) 까지로스터를제출해야하며, 기존 4명의멤버중 1명만변경할수있다. 1명을초과할경우시드권이소멸된다. 예선에참가했으나탈락한선수, 세컨드디비전시드팀에있다가방출된선수를영입하거나세컨드디비전및본선잔류팀의선수를트레이드하는것도가능하다. 3.13 지난시즌 1 의시드팀중특정선수가시즌 2 예선에다른팀으로참가한다면, 본선시 드를포기하는것이므로예선에서탈락했을때본래의팀으로복권될수없다. 단, 이때다른 시드팀에서해당선수를영입하는것은가능하다. 3.14 본선 8강부터결승전까지팀원교체는 1회에한해 1명만교체할수있다. 단, 본선 8강에진출한다른팀의선수와세컨드디비전에나온선수는불가능하다. ( 예선에서떨어진선수이거나본대회에나오지않은선수는가능 ) 교체는반드시경기당일 48시간전까지주최측에전달해야한다.
4. 대회일정 4.1 일정 - 오프라인예선 : 8월 25일 ( 토 ) ~ 8월 26일 ( 일 ) - 세컨드디비전 (2부리그 ): 8월 30일 ( 목 ) ~ 9월 7일 ( 금 ) - 본선 (1부리그 ): 9월 13일 ( 목 ) ~ 10월 19일 ( 금 ) - 결승전 : 10월 27일 ( 토 ) 4.1.1 대회일정은주최측의사정에의해변경될수있다. 4.2 예선 4.2.1 선수는주최측에서지정한시각까지예선현장에도착해야한다. 1 명이라도도착하지 않을경우경고 1 회와함께추가시간 10 분이주어진다. 추가시간에도도착하지않을경우 해당팀은실격처리된다. 4.2.2 선수는본인임을확인할수있는신분증을반드시지참해야한다. 신분증미지참시실 격처리된다. 4.2.2.1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자격증, 학생증등사진과함께직인된증명서필요 4.2.2.2 다음신분증은인정되지않는다. ( 스크린샷및단순촬영한신분증사진, 주민등록등 본, 가족관계증명서, 재학증명서, 졸업앨범, 졸업장, 생활기록부 ) 4.2.3 이외에해당하는신분증의경우주최측에최소 3 일전문의해야하며, 그로인해발생
하는불이익은선수본인이감수한다. 5. 대회구조및방식 5.1 대회는싱글엘리미네이션과더블엘리미네이션방식을혼합해사용한다. 5.2 하스스톤팀챔피언십코리아시즌 2 오픈 ( 예선 ) 을통해 8 팀을선발한다. 5.2.1 서울에위치한대형 PC 방에서싱글엘리미네이션으로진행한다. 5.2.2 모든경기는 5 라운드 3 선승의 3vs3 승자연전제 ( 올킬제 ) 로진행한다. 5.2.3 각라운드는 5 세트 3 선승제로구성, 4 덱 1 밴정복전으로진행된다. 5.2.4 선봉엔트리제출후중견, 대장엔트리는실시간으로제출한다. 5.2.5 선수는경기에사용할 4 개의덱을준비해와야한다. 5.2.6 대전상대간의덱교환이후덱은수정할수없다. 5.2.7 상위라운드로진출해대전상대팀이바뀔때는덱을수정해제출할수있다. 5.2.8 덱제출후카드수정화면으로이동및카드수정하는행위가발각된경우해당팀은 실격처리된다. 5.2.9 예선을통해 8 팀은세컨드디비전으로진출한다. 만약세컨드디비전시드팀의공석이
생길경우예선에서추가로선발한다. 5.3 하스스톤팀챔피언십코리아시즌 2 세컨드디비전 (2 부리그 ) 를통해 4 팀을선발한다. 5.3.1 서울에위치한대형 PC 방에서 4 개조더블엘리미네이션으로진행한다. 일부경기는방 송을위해분당구정자역에위치한인벤라이젠 e 스포츠아레나에서진행한다. 5.3.2 세컨드디비전은 1 부리그강등팀 (5-8 위 ) 4 팀과한국프로팀 4 팀, 오프라인예선을통해 올라온 8 팀까지총 16 팀이대결한다. 5.3.2.1 한국프로팀은 2018 HCT 시즌 2 를기준으로블리자드에서공식승인한 50 개의프 로팀중상위 20 위안에있는팀만가능하며, 반드시한국선수가 1 명이상포함되고, 이후 모든오프라인경기에참석가능해야한다. 5.3.2.2 만약해당되는팀이 4 팀이안된다면, 나머지자리는오프라인예선에서추가로선발 한다. 5.3.3 조별대진표는각조에 1 부리그강등팀 (5-8 위 ) 을 1 팀씩배치한후, 나머지팀을무작위 로선정해구성한다. 5.3.4 선수는경기에사용할 4 개의덱을준비해와야하며, 경기전일 24 시까지덱을사전제 출한다. 이때제출한덱은수정할수없다. 5.3.5 팀은경기전일 24 시까지 1 라운드에출전할선봉엔트리를제출하며, 중견, 대장엔트 리는현장에서실시간으로제출한다. 5.3.6 모든경기는 5 라운드 3 선승의 3vs3 승자연전제 ( 올킬제 ) 로진행한다.
5.3.7 각라운드는 5 세트 3 선승제로구성, 4 덱 1 밴정복전으로진행된다. 5.3.8 각조의최종진출팀 4 팀은본선 (1 부리그 ) 로진출한다. 5.4 하스스톤팀챔피언십코리아본선 (1 부리그 ) 8 팀은조지명식혹은조추첨식을통해대진 표를구성한다. 5.5 하스스톤팀챔피언십코리아본선 8 강을통해 4 팀을선발한다. 5.5.1 분당구정자역에위치한인벤라이젠 e 스포츠아레나에서 2 개조더블엘리미네이션으 로진행한다. 5.5.2 선수는경기에사용할 4 개의덱을준비해와야하며, 경기전일 24 시까지덱을사전제 출한다. 이때제출한덱은수정할수없다. 5.5.3 팀은경기전일 24 시까지 1 라운드에출전할선봉엔트리를제출하며, 중견, 대장엔트 리는현장에서실시간으로제출한다. 5.5.4 모든경기는 5 라운드 3 선승의 3vs3 승자연전제 ( 올킬제 ) 로진행한다. 5.5.5 각라운드는 5 세트 3 선승제로구성, 4 덱 1 밴정복전으로진행된다. 5.5.6 각조의승자조, 패자조진출팀은본선 4 강으로진출한다. 5.6 하스스톤팀챔피언십코리아본선 4 강을통해 2 팀을선발한다. 5.6.1 분당구정자역에위치한인벤라이젠 e 스포츠아레나에서싱글엘리미네이션으로진행
한다. 이때 8 강의조별승자조, 패자조진출팀이대결하도록대진표를구성한다. (ex. 8 강 A 조승자조진출팀 vs. 8 강 B 조패자조진출팀 ) 5.6.2 선수는경기에사용할 4 개의덱을준비해와야하며, 경기전일 24 시까지덱을사전제 출한다. 이때제출한덱은수정할수없다. 5.6.3 팀은경기전일 24 시까지 1 라운드에출전할선봉엔트리를제출하며, 중견, 대장엔트 리는현장에서실시간으로제출한다. 5.6.4 모든경기는 5 라운드 3 선승의 3vs3 승자연전제 ( 올킬제 ) 로진행한다. 5.6.5 각라운드는 5 세트 3 선승제로구성, 4 덱 1 밴정복전으로진행된다. 5.6.6 승리팀은결승전으로진출한다. 5.7 하스스톤팀챔피언십코리아결승전을통해우승팀을선발한다. 5.7.1 외부대형경기장에서진행한다. ( 장소추후공지 ) 5.7.2 선수는경기에사용할 4 개의덱을준비해와야하며, 경기전일 24 시까지덱을사전제 출한다. 이때제출한덱은수정할수없다. 5.7.3 팀은경기전일 24 시까지 1 라운드에출전할선봉엔트리를제출하며, 중견, 대장엔트 리는현장에서실시간으로제출한다. 5.7.4 모든경기는 5 라운드 3 선승의 3vs3 승자연전제 ( 올킬제 ) 로진행한다.
5.7.5 각라운드는 5 세트 3 선승제로구성, 4 덱 1 밴정복전으로진행된다. 6. 상금및혜택 6.1 상금및시드우승상금 1,000만원, 차기시즌 1부리그시드준우승상금 400만원, 차기시즌 1부리그시드 4강상금 200만원, 차기시즌 1부리그시드 8강상금 50만원특별상부문당 50만원 ( 신인상 1명, 결승전 MVP 1명, 신스틸러 2명 ) 파이트머니매경기승리시 30만원, 패배시 15만원 ( 본선 8강부터결승전까지적용 ) 도네이션시청자후원으로쌓인후원금은대회종료후출전경기수에따라팀에분배단, 후원금은제세공과금및수수료를제외한금액적용 ( 본선 8 강부터결승전까지적용 ) 6.1.1 상금및후원금은대회종료후 2 주이내에일괄지급한다. 주최측의사정에의해이 기간은연장될수있다. 7. 진행방식 7.1 예선대진표구성및진행방식은하스스톤인벤대회소식게시판및자유게시판을통해 고지한다. 때에따라주최측은운영에적합한방식을선수에게고지할수있다. 7.2 대회기간도중신규카드가업데이트되거나밸런스패치가적용되는경우이를실시간으 로적용해진행한다. 단, 심각한버그가발생해정상적인진행이어려울경우주최측은논의해 카드사용을제한할수있다. 8. 참가팀유의사항
8.1 예선에임하는선수들은주최측이사전에고지한시각까지대회장에도착해야하며, 정해진 시각에 1 명이라도도착하지않을경우경고 1 회와함께추가시간 10 분이주어진다. 추가시간 에도도착하지않을경우해당팀은실격처리된다. 8.2 본선 8강부터당일경기시작 30분전까지 1명이라도도착하지않을경우경고 1회가주어진다. 이후경기시작시간까지도착하지않을경우해당선수의밴카드를몰수한다. 경기시작 15분후까지도착하지않을경우해당선수의경기를몰수패처리한다. ( 경기시작시간 : 오후 7시 ) 8.3 모든선수는반드시경기에사용할 4 개의덱을준비해와야한다. 준비소홀로인해정상적 인경기진행이어려울경우심판의지시에따라야하며, 그로인해발생하는불이익은본인이 감수한다. 8.4 선수의세팅시간은심판의세팅지시후 10 분으로규정한다. 규정된시간에서 5 분씩지체 할때마다경고 1 회를부여한다. 8.5 모니터, 본체, 마우스, 키보드, 마우스패드, 마우스번지, 헤드셋등대회관련장비는주최 측에서제공한장비만사용할수있다. 이어폰은사용할수없다. 8.6 버그악용시주최측의판단에따라최대몰수패처리한다. 8.7 채팅은금지한다. 경기중채팅창을실수로열었을경우에도주의 1 회를부여한다. 8.8 대회도중노출된정보를종이나기타물품에기록할수없다. 적발시경고 1 회를부여한 다. 8.9 경기장에는대회에출전하는선수만입장할수있다.
8.10 이의제기는팀장만가능하며, 경기종료후 5 분까지가능하다. 이를입증하기위해명확한 증거를제출할수있어야한다. 8.11 대회기간중본인계정이정지당하는경우선수자격을박탈당하며 INVEN 에서주최하는 대회에참가할수없다. 8.12 주최측이요청하는프로필촬영및인터뷰는반드시참석해야한다. 8.13 선수는주최측의지시에따라야하며, 명확하고객관적인이유없이지시에따르지않을 경우최대실격될수있다. 8.14 본대회를주최측의허가없이온라인상의스트리밍사이트 (ex. 트위치, 아프리카 TV 등 ) 를 통해방송을진행하다적발될경우연관된선수는징계를받을수있으며, 징계의수위는주최 측이결정한다. 최대실격될수있다. 8.15 선수는본대회와관련해주최측이알려준사항을외부에발설해서는안된다. 외부에유출 후적발시우최측의판단에따라최대실격될수있다. 8.16 대회기간중범법행위혹은대회의명예를실추시키는등의행위 (ex. 승부조작 ) 를할경 우최대실격처리되며, 향후 INVEN 에서주최하는대회에참가할수없다. 8.17 만약위규정에따라팀내선수 1 명이실격당할경우 3.14 규정에따라해당팀에서 1 명 을교체할수있다. 만약이미교체한적이있다면, 해당팀은실격처리된다. 8.18 하스스톤팀챔피언십코리아대회에서는모든경기에서 위대한위즈뱅 카드의사용을 금지한다. 9. 경기중단
9.1 디스커넥션등문제가발생한경우선수는손을들어심판에게먼저상황을전달하며, 심판 이이를확인후재접속을시도한다. 9.1.1 디스커넥션은시스템, 네트워크, 전원등의문제로상대방과온라인연결이해제된상태 이거나게임에서나가게된경우이다. 9.2 단, 고의적인디스커넥션및일시정지가계속해서이어질경우심판의판단에따라최대 실격될수있다. 9.3 재접속시도중지연된시간에대해서는선수본인이감수하고진행한다. 9.4 아래와같은상황으로인해디스커넥션상황이발생한경우 1 회이상의재접속시도에도 실패하면주최측의판단에따라재경기를진행한다. 9.4.1 게임서버문제및대회장내부네트워크문제로인해접속이불가능한경우 9.4.2 화재및사고등의천재지변 9.4.3 화면이멈추는등게임자체의버그가발생한경우 9.5 모든경기는문제가발생한마지막시점에서확정승리및패배가확인되지않는이상재 경기를진행한다. 9.6 재경기의경우원인해결후동일한덱으로진행하며, 어떠한경우라도해당게임은반드시 처음부터진행한다. 9.7 만약동시피해로인해양측의영웅이모두생명력 0 이하가된경우동일한덱으로재경 기를진행한다.
10. 외부프로그램사용및클라이언트조작관련 10.1 운영진의허가를받지않은게임과관련된외부프로그램혹은불법프로그램사용및설 치적발시해당선수는실격된다. 10.2 선수임의로클라이언트를조작하는등의행위적발시해당선수는실격된다. 11. 선수의언행주의 11.1 선수는경기도중대회장을이탈할수없고, 그로인해발생하는모든불이익은선수본인의책임으로간주한다. 이때주최측이대회진행에차질이생기는정도를판단하여최대실격처리할수있다. 부득이한경우에는반드시주최측에게사전에협조를구해야하며, 허가를받은후에만가능하다. 11.2 상대방에게욕설및그에준하는행동을하거나악의적인목적으로세레모니를하는경우 주최측의판단하에해당선수가포함된팀에경고 1 회를부여한다. 12. 기타 12.1 선수는대회규정을준수하고주최측의판정에필히승복한다. 12.2 심판의판정이잘못되었다고판단될경우주최측은논의를거쳐판정을정정할수있다. 12.3 본규정에없는상황발생시주최측의판단에따라처리한다. 13. 징계
13.1 본대회에서받게되는징계는다음과같다. 주의경고몰수패실격 경미한잘못에대해받는징계로주의가 3회누적되면, 경고 1회로계산 주의 의상위징계로대회규정을위반하거나주최측이판단하기에문제가될만한소지의행위를했을경우받는징계, 한경기에 2번의경고를받으면실격처리된다. 규정에의거해세트혹은경기에내려지는징계로해당징계를받을경우경기의우세판단과상관없이무조건패배처리된다. 경고 2회를받을경우내려지는최상위징계로실격당하면해당팀은대회참가자격을잃게된다. 실격될경우상금및시드에대해서는주최측이판단한다. 13.2 본대회의징계는일 (day) 단위로초기화된다. 13.3 만일해당팀이아주심각한위반행위를한경우주최측의판단에따라해당팀은최대 실격될수있다. 14. 저작권 14.1 본대회의모든저작권은 INVEN 에귀속되며, 해당저작권은하기의부속권리를포함한다. 14.1.1 하스스톤예선및본선과관련된사진및이미지사용에대한권리 14.1.2 대회기간동안의선수들의초상권 14.1.3 선수경기화면기록및녹화, 리플레이 ( 미래에지원될경우 ) 14.2 선수는자신의경기라도주최측의동의없이온라인상의스트리밍사이트 (ex. 트위치, 아프 리카 TV 등 ), 미디어를통한송출혹은재가공을해서는안되며, 이를어길경우주최측은선수 에게법적인권리주장을할수있다.
14.3 주최측은 HearthStone 과관련된운영, 홍보, 방송, 또는정보공개를목적으로선수의이 름, 가명, 별명, 약자, 묘사, 이미지, 사진, 애니메이션, 모습, 사인, 음성, 기록, 신상정보등모든 개인특징또는정보를관련법규가허용하는범위내에서활용할수있다. 15. 활동및개인정보 15.1 주최측은선수에게 HearthStone 과관련된마케팅, 광고등의홍보활동에대한참여를 요구할수있고, 선수는합리적인수준에서적극적으로참여할의무가있다. 홍보활동은매체 인터뷰, 오프닝영상또는광고영상등의방송촬영, 프로필사진촬영등이포함된다. 15.2 수집되는개인정보는대회관련연락을위한용도로사용하며, 본대회가종료된후모두 파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