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설명서 > 게임명 : 海神大戰 ( 해신대전 ) 1. 게임개요가. 본게임은유저가 IC 카드에저장되어있는게임카드를이용하여컴퓨터와대결하는턴제방식의대전게임이다. 나. 유저가 2종류의대전장중한곳과보유한카드중 6장을선택하여게임을진행한다. 다. 매턴마다컴퓨터가먼저공격할카드를제시하고그후에플레이어가공격할카드를선택한후두장의카드의공격수치를비교하여공격력이높은카드가그차이만큼의데미지를상대방에게준다. 라. 6장의카드를모두사용하면남은체력이높은쪽의승리로, 6장의카드사용전에일방의체력이 0이되면 0이된쪽의패배로 1회게임이끝난다. 마. 게임의결과로는일체배출기능이없는비경품게임이다. 바. 1회게임최단진행시간은 10초이상이며, 1회게임이용금액은 50원또는 100원이다.(1,000원당대전패 20장지급 ) 2. 게임진행방법가. IC 카드를삽입및지폐를투입하면게임이시작된다. 나. IC 카드를삽입하지않으면게임이진행되지않는다. 다. 게임시작시사용자는전투에사용할카드를제공받는다. 라. 지폐를투입하면 1000원당 1000 크레딧이표시되고, 크레딧이 5,000이상일때대전패선택버튼을누르면 5,000원당대전패 100장과기본카드 6장이주어지고, 또한보너스로대전패 10장과기본카드 5장을더받는다. 1000원을투입하고게임을시작시고을대회나영웅대회를클릭하면 1000원이결제되며대전패 20개와기본카드만지급된다. 마. 대전패를 1장이상보유했을때시작버튼을누르면게임에참여할수있다. 바. 처음게임을시작할때에는기본카드 6장을받으나, 그후 1등급카드가 3장이상일경우매게임이시작할때마다 3장의카드를받는다. 1등급카드가 3장이하일경우 6장의카드를받는다. 사. 유저는보유카드중 6장의카드를선택하여 COM과대결을한다. 아. COM이제시한카드와유저가제시한카드를비교하여공격력이높은쪽이상대방에게공격을가한다. 자. 공격받는쪽은공격력의차이만큼데미지를입게된다. 차. 6장의카드를모두사용하거나, 어느쪽의체력이 0이됐을때 1회게임은종료된다. - 1 -
3. 게임내용가. 대전패는게임을할수있는가상의코인이다.(1000원에 20장지급 ) 나. IC카드에는전투에필요한게임카드를저장한다. 대전패는 IC카드에저장되지않는다. 전투에필요한모든게임카드는게임에서는획득할수있지만대전패는게임에서획득할수없다.( 크레딧으로만교환가능 ) 다. 5000원을투입하고게임시작을하면게임 50회에서 100회를할수있는대전패 100장과기본카드 6장을지급받고보너스로대전패 10장과일반카드 5장을더지급받는다. 1000원을투입하고게임을시작시고을대회나영웅대회를클릭하면 1000원이결제되며대전패 20개와기본카드만지급된다. 라. 플레이구역을선택할수있다. 1) 고을대회 : 대전패 1장소모 2) 영웅대회 : 대전패 2장소모마. 플레이구역을선택하면사용자가소유한카드들이화면에보이며, 소유한카드들중총 6장의카드를선택하여전투에참여한다. 바. 선택한 6장의카드를갖고전투에참여하면, 하단에플레이어가선택한카드목록이보이고, 보유하고있는마나한도내에서사용가능한카드를선택하여전투를시작한다. ( 단, 보유한마나이상의카드를선택할경우선택이되지않는다.) 사. 컴퓨터가선택한카드와사용자가선택한카드의공격력을비교하여공격력이더높은플레어가공격력이낮은플레이어에게공격을한다. 아. 공격력이낮은플레이어는그공격력의차이만큼데미지를입고 HP가깎인다. 자. 공격을받아유저캐릭터의 HP 가 0이되면게임은패배가되고, 컴퓨터의캐릭터 HP 가 0이되면게임은승리하게되며, 1회의게임이종료된다. 차. 유저가게임중마나가모자라서카드제출이불가할때는양쪽의현재남은체력만으로승패를결정한다. 카. 다음게임시작시에는기본카드 3장이지급된다.(1등급카드가 3장이하인경우에는 6 장이지급된다.) - 2 -
기본카드 6 장지급장면 기본카드 3 장지급장면 유저와 COM 의카드가대결하는장면 - 3 -
4. 카드설명 1 등급 2 등급 3 등급 4 등급 5 등급 6 등급 7 등급마나영웅골드카드 - 4 -
< 일반카드 > A. 우측상단 ( 등급 ) B. 우측하단 ( 공격력 ) C. 좌측상단 ( 속성 ) D. 좌측하단 ( 카드개수 ) < 영웅카드 > A. 우측상단 ( 체력 ) B. 우측하단 ( 공격력 ) C. 좌측상단 ( 속성 ) D. 좌측하단 ( 카드개수 ) 가. 지급되는공격카드의등급과공격력, 마나소모량은다음과같다. 1) 도리스공격카드는 1등급이며공격력은 11에서 20까지이며마나를 1만큼소모한다. 2) 프로토공격카드는 2등급이며공격력은 21에서 30까지이며마나를 2만큼소모한다. 3) 에라토공격카드는 3등급이며공격력은 31에서 40까지이며마나를 3만큼소모한다. 4) 갈레네공격카드는 4등급이며공격력은 41에서 50까지이며마나를 4만큼소모한다. 5) 멜리테공격카드는 5등급이며공격력은 51에서 60까지이며마나를 5만큼소모한다. 6) 메니페공격카드는 6등급이며공격력은 61에서 70까지이며마나를 6만큼소모한다. 7) 파노페공격카드는 7등급이며공격력은 71에서 80까지이며마나를 7만큼소모한다. 8) 영웅공격카드는등급이없으며공격력은 71에서 80까지이며마나를소모하지않는 - 5 -
다. 9) 공격력이 20, 30, 40, 50, 60, 70, 80 인카드는황금카드이다.( 색깔외에다른효과는 없다.) 일반카드 골드카드 나. 마나카드에대한설명은다음과같다. 1) 마나카드는 1등급에서 5등급까지이다. 마나카드 1등급을사용하게되면마나 1 보충및체력 1만큼회복된다. 마나카드 2등급을사용하게되면마나 2 보충및체력 2만큼회복된다. 마나카드 3등급을사용하게되면마나 3 보충및체력 3만큼회복된다. 마나카드 4등급을사용하게되면마나 4 보충및체력 4만큼회복된다. 마나카드 5등급을사용하게되면마나 5 보충및체력 5만큼회복된다. 2) 마나카드를사용하게되면동영상이출력되며, 해당등급에따라마나와체력이증가하게된다. 3) 마나카드등급별사용시해당영상은다음과같다. - 6 -
1 등급 : 가오리 2 등급 : 상어 3 등급 : 고래 4 등급 : 청룡 5 등급 : 황룡 - 7 -
다. 영웅카드에대한설명은다음과같다. 1) 영웅카드는기본체력이 1에서 100까지이다. 2) 영웅카드의체력은고을대회에서 1, 영웅대회에서 2가소모되며 0이되면소멸한다. 3) 영웅카드를전투에사용하면대회별 1 또는 2의체력소모외에추가로 10의체력이소모된다. 4) 영웅카드는마나소비가없다. 5) 모든대회는카드의표기된전투력수치로만승패가결정되고, 영웅카드소지시영웅카드의효과로카드별속성이부여되어속성별전투력계산에의해승패가결정된다. 6) 영웅카드의속성부여시공격카드의전투력증가관계가 ) 물 vs 전기 ( 물의전투력이 10 증가 ) 나 ) 물 vs 불 ( 불의전투력이 10 증가 ) 다 ) 물 vs 얼음 ( 얼음의전투력이 10 증가 ) 라 ) 전기 vs 불 ( 전기의전투력이 10 증가 ) 마 ) 전기 vs 얼음 ( 얼음의전투력이 10 증가 ) 바 ) 불 vs 얼음 ( 불의전투력이 10 증가 ) - 8 -
5. 화면구성 A : 전투카드창고 -유저가보유한카드의종류와숫자를표시. B : 대전패상점대전패 5000원이상구입 C : 대전장 -고을대회, 영웅대회중한곳을선택. 대전패 1000원씩구입시선택 D : 대전패 -CREDIT 1000을대전패 20장으로교환. E : CREDIT -투입한금액과 1:1로표시. - 9 -
A : 대기실 ( 첫화면 ) 로들어가는버튼. B : 유저가보유한카드목록. C : 유저가보유한대전패의숫자. D : 유저가보유한카드의종류별숫자. - ( 일반카드의개수 ) - ( 골드카드의개수 ) - ( 마나카드의개수 ) - ( 영웅카드의개수 ) - ( 대전패의개수 ) E : 유저가선택한카드가표시. A : 유저의캐릭터 B : COM의캐릭터 C : 배경오브젝트연출 - 게임의진행및게임의결과에대한암시등어떠한역할을하거나영향을미치지않습니다. D : 유저가보유한대전패의숫자 E : 유저가보유한카드의종류별숫자 F : 유저가가지고있는마나의양 G : COM이가지고있는마나의양 - ( 마나의표시 ) H : 유저가사용할수있는카드 - 10 -
6. 관리자모드가. 관리자모드는게임기내부의설정버튼을이용하여정산내역, 게임난이도, 1회게임요금설정을확인할수있다. 나. 내부관리자 SW 설명 ( 아래와같이참조바람 ) 1) SW1 : 전체정산창 ( 아이오버튼1), 닫기 : 시작버튼 ( 왼쪽버튼 ) 2) SW2 : 일일정산창 ( 아이오버튼2), 닫기 : 시작버튼 ( 왼쪽버튼 ), 삭제 : 선택버튼 ( 오른쪽버튼 ) 3) SW3 : 난이도조절 ( 아이오버튼3), 조이스틱 : 방향이동, 닫기 : 시작버튼 ( 왼쪽버튼 ), 저장 : 선택버튼 ( 오른쪽버튼 ) 난이도 : Easy : USER HP 90 Normal : USER HP 70 Hard : USER HP 50-11 -
7. 기기사진 기기전면 기기후면 - 12 -
기기측면 기기측면 - 13 -
기기명판부 기기버튼판 기기내부 - 14 -
메인 pc 보드 ( 네트워크기능없음, 랜포트사용하지않음.) 아이오보드 ( 유무선통신장치기능은없음 ) - 15 -
청소년게임제공업소용게임물문답서 01) 간략한게임방법및목적, 1회게임최단진행시간, 1회게임이용금액, 경품 ( 아이템카드포함 ) 제공여부를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게임설명서상의게임개요부분을참조바랍니다. 02) 본게임물에사용된컨텐츠 ( 이미지및동영상, 캐릭터등 ) 에대한저작권등정당한권원을보유하고있습니까? [ 답변 ] 예 03) 연출배경화면및동영상, 애니메이션, 이미지, 음향등의효과가게임진행또는결과에영향을미치거나, 별도의당첨으로사용되는등의어떤연관관계가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04) 배경화면의출현규칙에대하여상세히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게임설명서를참조바랍니다. 05) 버튼 ( 시작또는발사, 선택등 ) 을누르지않거나, 혹은버튼을누르고만있어도자동으로게임이진행됩니까? 06) 외부장치등을이용하거나이용자의능력과상관없이단순조작을통해경품획득 ( 아이템카드포함 ) 또는게임의목적을달성할수있습니까? ( 답변과그이유를상세히기술해주세요.) 07) 이용자가아무리노력해도게임의목적을달성할수없는경우가있습니까? 08) 이용자가능력과무관하게게임의목적을달성할수있는경우가있습니까? 09) 게임진행중게임의목표물 ( 점수오브젝트또는정답등 ) 이같은위치에서 1회이상연속하여출현할수있습니까? ( 답변과그이유를상세히기술해주세요.) 10) 아이템카드가배출되는게임의경우, 아이템카드의범용성 ( 신청게임물을운영하는모든매장에서적용가능한지 ) 및 1회게임기준아이템카드의배출수에대하여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아이템카드가배출되지않습니다. 11) 게임프로그램의모든파일목록을일목요연하게기술해주십시오. ( 모든폴더명, 파일명, 파일의기능및설명, 별도저장되는데이터의경우크기및내용, 저장형, 저장이유 ) [ 답변 ] 비공개문서를참조바랍니다. 12) 제출하신게임프로그램이나, 설명내용에포함되지않는별도의게임과관련내용 ( 파일등 ) 이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13) 제출하신동영상과실제게임물의내용이동일합니까?( 설명서나이미지의설명을보완 - 16 -
하기위한용도의영상인경우관련된내용을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예 14) I/O보드및지폐인식기내부를포함하여, 게임기하드웨어에기술되지않은별도의유 무선송신기능또는통신장치가있습니까? 15) 게임화면또는정산창에기술되지않은별도의점수체계또는정산내용이존재합니까? 16) 기술되지않은별도의점수체계 ( 배경이미지및영상등과연관된별도보상 ) 가존재합니까? 17) 게임설명서에기술된게임이용방식이나결과물획득방식이외에게임내용변경하는특정방법등이존재합니까? < IC 카드를이용한게임물의추가문답서 > 18) 게임기이외에 IC카드의데이터를읽어들일수있는별도의장치등이존재합니까? 19) IC카드에저장되는데이터를삭제할수있습니까? 20) 1회게임을시작하여지급되는카드중특수카드 ( 골드카드, 마나카드등 ) 가포함될확률및해당카드지급관련소스 ( 상세주석포함 ) 를추가기술하여주십시오. [ 답변 ] 비공개문서를참조바랍니다. 21) 특수카드 ( 골드카드, 마나카드등 ) 를일반카드로전환할때기술된내용이외에별도의데이터가생성또는호출되어게임에영향을미치는부분이존재합니까? 21) 기술되지않은별도의점수체계 ( 배경이미지및영상등과연관된별도보상 ) 가존재합니까? 22) 게임설명서에명시된게임이용방식이나결과물이외의게임내용및이를위한별도의정산체계등이존재합니까? 23. 게임진행시등장하는배경이미지와연출영상등과특정데이터 ( 카드정보, 랭킹등 ) 가연관되어있습니까? 24) 등급분류받은 IC카드외별도의 IC카드를이용한정산방법이있습니까? - 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