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unter-Strike Online - Zombie Team Match: HERO 경기규정 1 page of 8
안내 1.1. 기본정보 1.1.1. 본경기는넥슨이주최하는 카운터-스트라이크 : 온라인좀비팀매치 히어로 대회를의미한다. 1.1.2. 오프라인대회진행시공정성을위해주최측에서제공한넥슨ID를사용하며, 해당넥슨ID에제공되어있는아이템만사용해야한다. 지급받은넥슨 ID를이용한부정적인행위가확인될경우참여가취소되거나실격될수있다. 1.1.3. 대회는현재넥슨에서서비스하고있는정규최신버전으로진행되며, 대회진행도중버전업데이트상황에따라대회규정에변경이있을수있다. 1.1.4. 규정이변동될경우, 온 / 오프라인을통해공지되며, 규정에해석상이견이있는경우관계법령에따라이를처리하며, 관계법령이없는경우에는일반적인상관례에따라처리한다. 1.1.5. 만약대회가종료된이후라고하더라도선수의부정이발견되었다면대회운영위원회측은대회운영위원회측에서시상한내용 ( 상, 트로피, 상금 ) 을몰수할수있다. 참가신청 2.1. 참가자격 2.1.1. 만 15세이상의팀원 5인으로구성된팀 ( 예비 1명추가등록가능 ) A. 병역의무를이행중인자 ( 현역일반병, 상근예비역, 공익근무요원 ) 는참가가불가하다. 2.1.2. 선수들은반드시지정시간내에현장에입장하여야하며, 본인확인이완료된선수에한하여대회에참가할수있다. A. 지정된시간내에현장접수를마치지않은모든선수는자동실격처리된다. 2.1.3. 본대회의현장접수시에는반드시본인확인을위한신분증을지참하여야하며, 인정되는신분증의종류는아래와같다. A. 사진이부착된신분증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등 ) B. 신분증을분실한상태일경우주민등록증발급신청서 ( 사진포함 ). C. 본인명의의계정이아닌직계가족명의의계정을사용할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의료보험증등해당계정의명의자가함께포함된신분증추가지참. 2.1.4. 팀등록이후팀원과팀명의변경은불가하다. 단, 예선이시작되기전에한하여, 대회운영진이교체를인정한경우교체가가능하다. 2 page of 8
진행방식 3.1. 예선 3.1.1. 진행일자 : 11/25 ( 토 ) 3.1.2. 대전방식 : 좀비팀섬멸모드 ( 대회룰 ) 3판 2선승 3.1.3. 진행방식 : 예선팀전원을대상으로풀리그혹은토너먼트진행, 상위 4팀본선진출 A. 예선진행당일추첨으로대진표작성 3.2. 본선 3.2.1. 진행일자 : 12/16 ( 토 ) 3.2.2. 대전방식 : 좀비팀섬멸모드 ( 대회룰 ) 3판 2선승 3.2.3. 진행방식 : 본선진출 4팀으로토너먼트진행 3.3. 국가대항전 3.3.1. 진행일자 : 12/17 ( 일 ) 3.3.2. 대전방식 : 좀비팀섬멸모드 ( 대회룰 ) 3판 2선승 3.3.3. 진행방식 : 본선우승팀 VS 중국초청팀 3.4. 이벤트전 3.4.1. 진행일자 : 12/17 ( 일 ) 3.4.2. 대전방식 : 좀비히어로모드플레이 3.4.3. 팀선정방식 A. 16명씩 2개팀, 총 32명구성 1 중국팀 + 본선진출팀 + 예선팀인원, 총합 32인을선정 2 16인 2개팀으로나누어 1,2경기진행 3 1,2경기각팀별상위 8명 ( 총합 16명 ) 으로 3경기진행 3 page of 8
경기방식 4.1. 좀비팀섬멸모드 4.1.1. 경기설정 경기설정 좀비팀섬멸 대회룰 진영선택 밴 / 픽시간 : 각플레이어별 10초 좀비스폰시간 17초 라운드시간 1분 45초 12라운드 7선승제 심판의추첨에의해선진영설정 4.1.2. 맵 맵설정 목록 결정방식 이탈리아 밀리샤 더스트 메트로 이스테이트 포비든 심판의추첨을통해맵결정 4.1.3. 연장전 A. 경기종료시두팀이 6:6 동점일경우, 연장전을진행한다승리조건 4라운드 3선승제 1차연장전 심판의추첨에의해선진영설정 연장전발생 Map을그대로사용. 골든라운드진행 2차연장전 심판의추첨에의해선진영설정 4.2. 좀비히어로모드 ( 이벤트전 ) 4.2.1. 경기설정경기설정좀비히어로 라운드시간 3분모드 13라운드 좀비 : 강시좀비제한제한설정 인간클래스 : 초월클래스제외 4.2.2. 맵맵설정목록 이탈리아 밀리샤 이스테이트결정방식 심판의추첨을통해전체 3경기의맵순서결정 4 page of 8
4.2.3. 점수동률시등수선정기준 A. 점수동룔시, 아래와같은우선순위로등수선정 1 킬카운트합이높은순서대로등수선정 ( 좀비킬 + 인간킬 )) 2 킬카운트합이같을경우숙주좀비, 좀비, 인간순으로킬카운트가높은순 3 킬수가모두동일할경우, 생존횟수가높은순 4 생존횟수가동일할경우, 데스카운트가낮은순 4.3. 플레이제한설정 4.3.1. 명령어제한 다음 Client 설정은바꿀수없다 ( 반드시기본값을따라야한다.) cl_weather max_smokepuffs cl_corpsestay mp_decals fastsprites max_shells 4.3.2. 설정제한 A. 대회진행도중아래항목들은설정이제한되며, 사용적발시경고를부여한다제한하는설정 그래픽카드설정은이방성필터링, 안티얼라이징, 수직동기, 감마 35% 이상을제외한일체그래픽카드설정을금지하며, 리프레쉬 (refresh) 관련조절프로그램의사용도금지 색품질 32비트로고정 기본 skin만을사용하여야한다.( 총기 skin도포함 ) 기본 map texture를사용해야한다. 규정값과다른오프라인모드에서의호스트핑관련설정 훈장설정 4.3.3. 불공정플레이제한 A. 게임플레이도중아래와같은행동은금지되며, 대회진행도중해당플레이가발생할경우, 심판의판단에의해경고또는실격처리될수있다. 불공정플레이규정 혼자탈출할수없는공간으로의진입금지 맵의버그를이용해디딜곳이없는장소로이동하는플레이금지 고의로맵의버그를이용해특정오브젝트를사용불가상태로만드는행위금지 모든외부치트프로그램및불공정스크립트사용금지 ( 음성채팅프로그램은허용 ) 5 page of 8
규정 5.1. 장비및세팅 5.1.1. 공지된경기시각후, 최대 15분의게인세팅시간이주어진다. A. 세팅시간 15분후 5분단위로경고 1회가주어진다. 5.1.2. 선수의개인장비 ( 키보드, 마우스, 게임패드, 헤드셋, 이어폰등 ) 를사용할수있으나, 이에관한모든설치행위는본인이진행하여야하며, 문제발생시, 책임은참가자본인이진다. A. 참가자가개인장비를사용하지않을경우, 주최측에서제공하는기본장비를사용해야하며, 만약경기도중해당장비의고장이발생할경우책임은참가자본인이진다. 5.1.3. 음성채팅프로그램은자유롭게사용가능하나, 해당프로그램으로인한문제발생시책임은참가자본인이진다. 5.1.4. 참가자들은게임설정을변경하거나게임에직접적으로영향을미치는외부프로그램을사용할수없다. 5.2. 진행규정 5.2.1. 경기진행시선수가지켜야할방식및그에따른규정은아래와같다 A. 각팀의선수들은게임에접속하거나게임을시작할때심판으로부터신호를받아야한다. B. 선수는경기진행중에콘솔창을내릴수없으며, 발각시경고 1회가주어진다. C. 경기중접속불가시다음과같은기준으로판단한다. 1 만일의도하지않은상황 (Server Down 등 ) 으로경기를더이상진행하지못할시에는문제해결후재경기를실시한다. 2 3명이상의선수가돌발상황으로인해연결이끊긴경우, 해당라운드는무효로처리한다. 3 킬이나온이후에는돌발상황으로인한접속장애가발생하더라도경기를계속진행하며, 이때의경기중단결정은심판의지시에따른다. 4 고의적인접속종료는심판의결정에따라실격처리될수있다. D. 플래쉬뱅 (flash bang) 버그발생시에는심판진의판정에따라야한다. E. 선수는경기중죽었을경우다음과같이행동해야한다. 1 다음라운드가시작되기전까지키보드와마우스를건드릴수없으며, 이를위반할경우경고또는몰수패처리될수있다. F. 코치는자신의팀뒤에서코칭을할수있다. 단, 좀비진영이스폰되기전에만코칭이가능하며좀비진영이스폰된뒤코칭을하는경우운영진의판단에따라해당팀에게경고또는몰수패가주어질수있다. G. 심판은이외외부요인으로인해불공정한경기가진행되었다고판단하는경우추가로불공정행위로판단할수있으며해당선수는경고또는실격처리될수있다. 6 page of 8
5.3. 경기중단규정 5.3.1. 선수의요청에의한경기중단 A. 만약경기도중이의를제기할경우가있거나, 선수에게돌발상황 ( 모니터꺼짐, PC 멈춤등의이유로게임진행이불가한상황 ) 이발생할경우해당문제가발생된선수는즉시거수하여심판에게상황을알려야한다. 5.3.2. 심판의경기중단선언 A. 심판은경기도중정상적인진행이불가능하거나, 규정을위반한사실을발견했을경우경기를중단할수있다. 5.3.3. 상황처리규정 A. 게임도중발생하는모든사건에대한판정은심판과대회위원회의결정에따른다. B. 돌발상황이발생하여경기를지속할수없는경우, 재경기를실시한다. C. 고의적인중단요청이라고판단될경우해당선수에게최소경고, 최대실격처리를할수있다. 규정집행 6.1. 경고및실격선고기준 6.1.1. 주의기준 A. 선수의고의적이지아니하고경기에경미한영향을주는행위에대하여심판은주의를부여할수있다. 이때, 주의가 2회누적될경우경고가 1회부여되며 2회의주의는소멸한다. 6.1.2. 경고기준 A. 대회심판이나운영위원회의지시를따르지않거나, 결정에불복할경우 B. 경기시각 10분전까지행사장입장을완료하지않은경우 C. 스포츠맨십에어긋나는경우 6.1.3. 실격기준 A. 단일경기에서 2회이상의경고를받은경우 B. 난폭하거나불공정한행동을취할경우 C. 대회운영진을속이거나, 모욕하는경우 D. 자신의경기를하지않은경우 7 page of 8
6.2. 집행방침 6.2.1. 누적된경고혹은선수의특정한행동에근거하여심판은다음과같은처벌을집행할수있다. A. 선수가받은경고는팀에동일하게누적된다 경고 1회 경고 2회 경고 3회 없음 실격 운영위원회의결정에따름 B. 위에정의된내용외에도심판장은다음과같은처벌을집행할수있다. 세트패 해당세트내의모든경기내용을치르지아니하고해당세트를패배처리한다. 실격패 경기내용에관계없이모든경기내용을패배처리한다. 출전정지 일정기간동안넥슨이주최하는모든대회에대한참가자격을박탈한다. 8 page of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