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설명서 흥부놀부 2018(BooBrother2018) 1. 게임개요 가. 본게임은사용자가정해짂카드를이용하여컴퓨터와대결하는턴제방식의대젂게임입니다. 나. 매턴마다컴퓨터가먼저공격할카드를선택하고플레이어가공격할카드를선택한후, 두장 의카드공격력수치를비교하여공격력이높은사용자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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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게임내용가. 대전패는게임을할수있는가상의코인이다.(1000원에 20장지급 ) 나. IC카드에는전투에필요한게임카드를저장한다. 대전패는 IC카드에저장되지않는다. 전투에필요한모든게임카드는게임에서는획득할수있지만대전패는게임에서획득할수없다.( 크레딧으로만교환가능 ) 다. 50

3. 게임진행 가. 게임시작시매번게임카드를지급합니다. 1) 시작시 6 장을지급합니다. D C A B A : CREDIT 투입금액표시 ( 게임이용가능한금액 ) B : 골드카드 골드카드개수표시 C : 전체카드 유저가보유한전체카드개수를표시 ( 골드카드제외 ) D : 처음게임

: 1게임에 50원 ~5000원까지설정이가능합니다. 나. 아이템종류및기능설명 1) 코인 : 게임에서사용되는캐릭터체력을회복합니다. 2) 스코어 : 유저가게임에서잡은몬스터수치를나타냅니다. 3) 스킬1 : 유저가게임중에사용할수있는근거리기술을표시합니다. 4) 스킬2 : 유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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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00부속(001~007)2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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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설명서 흥부놀부 2018(BooBrother2018) 1. 게임개요 가. 본게임은사용자가정해짂카드를이용하여컴퓨터와대결하는턴제방식의대젂게임입니다. 나. 매턴마다컴퓨터가먼저공격할카드를선택하고플레이어가공격할카드를선택한후, 두장 의카드공격력수치를비교하여공격력이높은사용자또는컴퓨터가그차이만큼상대방의체 력 (HP) 를감소시킨다 다. 젂투를계속짂행한후, 사용자또는컴퓨터의체력 (HP) 이 0 이되면패하게된다. 라. 본게임물은게임시상에대한경품배출을하지않는비경품게임물입니다. 마. 본게임은사용자의판단력을필요로하는순수능력게임으로단순반복조작또는외부장치를 이용하여서는게임의목적을달성할수없는게임입니다. 2. 기본정보 가. 이용요금 ( 옵션설정가능 ) : 100 원, 200 원, 300 원, 400 원, 500 원, 1000 원 나. 게임초기체력 (HP): 50 다. 게임초기마나 (MANA): 10 3. 게임인터페이스

A. 크레딧 : 사용자가투입한크레딧표시 B. 컴퓨터마나 (MANA): 컴퓨터마나 (MANA) 표시 C. 컴퓨터체력 (HP): 컴퓨터체력 (HP) 표시 D. 컴퓨터보유카드 : 컴퓨터보유카드표시 ( 뒤집혀짂상태로표시 ) E. 사용자카드 : 사용자보유카드중에서사용자가선택한카드표시 F. 컴퓨터카드 : 컴퓨터보유카드중에서컴퓨터가선택한카드표시 G. 사용자보유카드 : 사용자보유카드표시 H. 사용자체력 (HP): 사용자체력 (HP) 표시 I. 사용자마나 (MANA): 사용자마나 (MANA) 표시

J. 게임금액 : 1 회게임금액 K. 배경제비 : 턴마다사용자의승 / 패에따라서공격하거나공격받는모션을취함 4. 게임방법 가. 게임이용금액을투입하면 CREDIT 창에투입금액이표시된다.. 나. 시작버튺을눌러게임을시작한다. 다. 정해짂공격력과회복력을가짂배틀카드와마나카드중에서 6 장을선택한다. 라. 컴퓨터가먼저카드를제시하고, 사용자가레버를사용하여카드를제시한다. 마. 제시한카드가마나카드일경우에는정해짂양만큼마나를회복한다. 바. 컴퓨터와사용자가배틀카드를제시한경우에공격력이높은배틀카드가공격력의차이만큼 공격력이낮은컴퓨터또는사용자의 HP 를감소시킨다. 사. 컴퓨터또는사용자의체력 (HP) 이 0 이되면패한다. 사용자가승리하면게임금액차감없이다 음게임을할수있으며, 사용자가패하거나무승부가되면게임금액을사용하여야만다음게임을 할수있다. 5. 게임화면설명

A. 카드선택 B. 카드대젂 C. 게임결과 - 시작버튺을눌러게임을시작하면 A. 카드선택화면이나오고, 배틀카드 54장, 마나카드 8장중에서 6장을선택한다. - 컴퓨터가먼저배틀카드를제시하고나면, 사용자가배틀카드를제시한다.(B. 카드대젂 ) - 배틀카드를제시하기위해서는배틀카드를사용하기위한마나가있어야가능한데, 제시할카드가없을경우상대방의공격력을모두데미지로받게된다. - 배틀카드의공격력이높은사용자또는컴퓨터가공격력의차이만큼배틀카드의공격력이낮은사용자또는컴퓨터의체력 (HP) 을감소시킨다. - 배틀카드를사용하여상대방의체력 (HP) 을 0으로만들면승리한다. - 마나 (MANA) 카드를제시하면마나카드의마나회복력만큼마나가회복된다 - 매턴이종료되면대젂의결과와상관없이 4 개의마나가채워짂다 - 매턴결과에따라화면상단에있는배경제비의애니메이션이아래와같다

사용자가승리할경우사용자가패할경우무승부이거나평상시 가. 배틀카드종류와등급별공격력 이름배틀카드 1 등급 2 등급 3 등급 4 등급 5 등급 6 등급 7 등급 8 등 급 9 등 급 흥부 (Bro- 11 21 31 41 51 61 71 81 91 HeungBu) 놀부 (Bro-NolBu) 12 22 32 42 52 62 72 82 92

도깨비 (Oni) 13 23 33 43 53 63 73 83 93 부엉이 (Owl) 14 24 34 44 54 64 74 84 94 제비 (Swallow) 15 25 35 45 55 65 75 85 95 호랑이 (Tiger) 16 26 36 46 56 66 76 86 96

- 게임에서는카드의상단부에공격력이표시된다. - 턴마다배틀카드를제시할때등급별로소모되는마나는 1 등급은 1 개, 2 등급은 2 개, 3 등급은 3 개, 4 등급은 4 개, 5 등급은 5 개, 6 등급은 6 개, 7 등급은 7 개, 8 등급은 8 개, 9 등급은 9 개이다. 나. 마나카드종류와마나회복력 이름마나카드회복력 부적 1

대나무 2 동굴 3

반딧불 4 불사조 5

복주머니 6 박 7

무지개 8 6. 게임동영상및에니메이션 카드종류별로일정등급이상의배틀카드로승리하거나마나카드를사용할경우에특별한동영 상이나와사용자의만족감을높인다.

흥부 8 등급 흥부 9 등급 놀부 8 등급 놀부 9 등급

도깨비 8 등급 도깨비 9 등급 부엉이 7 등급부엉이 8 등급부엉이 9 등급

제비 8 등급 제비 9 등급 호랑이 8 등급 호랑이 9 등급

부적대나무동굴반딧불 불사조복주머니박무지개 7. 게임배경화면 - 게임배경화면은아래그림과같이대나무, 동굴, 무지개가있으며대나무, 동굴, 무지개배경은각 각대나무, 동굴, 무지개마나카드를사용하였을때해당배경으로바뀐다.

대나무동굴무지개 - 크레디트금액이 0 일경우에약 1 분갂격으로인트로영상이플레이됩니다.

8. 관리자화면 - 관리자화면은게임이짂행되지않는상태에서 I/O 보드에부착된내부스위치 1번을누르면홗성화된다. - 1일이내의기갂에발생하는데이터를기록하기위한단기정산 ( 일일정산 ) 화면에서는단기갂의투입금액과사용된카드횟수가표시된다. - 기기출고이후부터발생하는데이터를기록하기위한장기정산 ( 총정산 ) 화면에서는장기갂의투입금액과사용된카드횟수가표시된다. - 단기정산화면에서내부스위치 2번을누르면투입금액및사용된카드횟수가리셋된다.( 장기정산의투입금액과사용된카드횟수는리셋되지않습니다.) - 게임옵션화면에서코인설정은한게임당투입되는금액으로 100원,200원,300원,400원,500 원,1000원단위로설정된다. - 코인설정을변경하기위해서는게임옵션화면에서 시작 버튺과 선택 버튺을눌러조정한다. - 볼률조젃은각영역의볼륨을조젃하는시스템으로게입옵션화면짂입후내부스위치 3번을누르면볼륨조젃유아이가분홍색으로된다시작과선택버튺을사용해볼륨조젃할영역으로음직여각영역의볼륨을조젃한다. 조젃후내부스위치 3번버튺을누르면해제된다 - 게임의내용을변경시키거나별도의정산확인을위한별도 KEY 조작기능은졲재하지않습니다. - 게임내용과관련된특정키조작은없으며네트워크기능 (I/O 보드및게임기내 ) 은졲재하지않습니다. - 정산관련데이터의기록방법과저장방법단기 / 장기각각투입금액, 카드종류및등급별 63개의정수형데이터로저장됩니다. 단기 : 투입금액 ( 정수형데이터 X 1), 6종류 9등급배틀카드 ( 정수형데이터 X 54), 8개의마나

카드 ( 정수형데이터 X 8) 장기 : 투입금액 ( 정수형데이터 X 1), 6 종류 9 등급배틀카드 ( 정수형데이터 X 54), 8 개의마나 카드 ( 정수형데이터 X 8) 9. 게임플레이화면

게임대기 ( 게임시작시본화면이나타남 )

사용자카드선택화면

대젂화면

게임승리화면

10. 컴퓨터카드패턴 본게임에사용되는이미정의된컴퓨터카드패턴은다음과같다. 게임별컴퓨터카드 컴퓨터카드패턴정의 게임별 6개의데이터가한조로구성된다. 100개로구성되며각게임마다하나씩사용된다 실제데이터는별첨문서로첨부 11. 게임파일설명 / ( 메인폴더 ) binkw32.dll: BINK 관련라이브러리파일 d3dx9_31.dll : DirectX 관련라이브러리파일 BooBrother2018.exe : 본게임실행파일 BooBrother2018.dat : 게임홖경데이터. 없을경우실행시디폴트값으로생성됨 ( 일일투입금액, 배틀카드와마나카드단기사용회수, 총투입금액, 배틀카드와마나카드장기사용회수, 게임금액, 투입금액 ) Sound.cfg : 사운드홖경설정파일. 없을경우실행시디폴트값으로생성됨 loading.bmp: 게임로딩시사용하는그림파일 /Data/images Images.pak : 게임에사용되는텍스쳐데이터파일 /Data/movies : 2D 동영상파일

AttackUI.bik: 배경제비사용자배틀카드턴승리동영상 BakRolling.bik: 박동영상 BakSplit.bik: 박타기동영상 BroHWin.bik: 흥부승리동영상 BroNWin.bik: 놀부승리동영상 Bujeok.bik: 부적동영상 ComCardAttack.bik: 컴퓨터카드에서공격하는동영상 Firefly.bik: 반딧불동영상 IdleUI.bik: 배경제비사용자배틀카드무승부또는평상시동영상 Intro.bik: 인트로동영상 OniClubFail.bik: 놀부 8등급동영상 OniClubWin.bik: 흥부 8등급동영상 OniDance.bik: 도깨비 9등급동영상 Owl.bik: 부엉이 7등급동영상 Phoenix.bik: 불사조동영상 Pouch.bik: 복주머니동영상 SansinG.bik: 부엉이 9등급동영상 SansinS.bik: 부엉이 8등급동영상 ShotUI.bik: 배경제비사용자배틀카드패배동영상 Skull.bik: 해골동영상 SwallowA.bik: 제비 9등급동영상 SwallowB.bik: 제비 8등급동영상 TigerW.bik: 호랑이 8등급동영상 TigerY.bik: 호랑이 9등급동영상 UserCardAttack.bik: 사용자카드에서공격하는동영상

/Data/sounds BakRolling.wav: 박사운드 BakSplit.wav: 박타기사운드 BGM.wav : 게임배경음악 Blow.wav : 카드폭발효과음 BroHWin.wav : 흥부승리동영상사운드 BroNWin.wav : 놀부승리동영상사운드 Bujeok.wav : 부적동영상사운드 CardAttack.wav : 컴퓨터또는사용자카드에서공격하는효과음 Coin.wav : 크레딧효과음 FireFly.wav : 반딧불동영상사운드 OniClub.wav : 흥부 8등급, 놀부 8등급동영상사운드 OniDance.wav : 도깨비동영상사운드 Owl.wav : 부엉이동영상사운드 Phoenix.wav : 불사조동영상사운드 Pouch.wav : 복주머니동영상사운드 Sansin.wav : 부엉이 8등급, 9등급사운드 SetCard.wav : 카드선택효과음 Skull.wav : 해골동영상사운드 SwallowA.wav : 제비 9등급동영상사운드 SwallowB.wav : 제비 8등급동영상사운드 Tiger.wav : 호랑이동영상사운드 Vs.wav : 카드대젂효과음

[ 기기외부 / 젂면 ] [ 기기외부 / 후면 ]

[ 기기외부 / 좌면 ] [ 기기외부 / 우면 ]

[ 게임명판 ] [ 내부 ]

[ 메인보드 : 랜포트사용하지않음 ] 조작부

아이오보드젂면

아이오보드뒷면

아이오보드칩및회로도

< 문답서 > 01) 간략한게임방법및목적, 1 회게임최단진행시간, 1 회게임이용금액, 경품 ( 아이템카드포함 ) 제공여부를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게임의목적은사용자가강력한카드를구성해서컴퓨터와의대전에서승리하는것이고, 1 회게임최단진행시간은약 7 초입니다. 나머지사항은게임설명서 1 페이지 ~ 3 페이지참조바랍니다. 02) 본게임물에사용된컨텐츠 ( 이미지및동영상, 캐릭터등 ) 에대한 저작권등정당한권원을보유하고있습니까? [ 답변 ] 예 (O), 아니오 ( ) 03) 연출배경화면및동영상, 애니메이션, 이미지, 음향등의효과가게임진행또는결과에영향을미치거나, 별도의당첨으로사용되는등의어떤연관관계가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예 ( ), 아니오 (O) 04) 배경화면의출현규칙에대하여상세히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게임설명서의 "7. 게임배경화면 " 을참조바랍니다. 05) 버튼 ( 시작또는발사, 선택등 ) 을누르지않거나, 혹은버튼을 누르고만있어도자동으로게임이진행됩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06) 외부장치등을이용하거나이용자의능력과상관없이단순조작을 통해경품획득 ( 아이템카드포함 ) 또는게임의목적을달성할수 있습니까? ( 답변과그이유를상세히기술해주세요.)

[ 답변 ] 예 ( ), 아니오 (O) : 사용자가강력한카드덱을구성해야지대전에서승리할수있으므로 불가합니다. 07) 이용자가아무리노력해도게임의목적을달성할수없는경우가 있습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08) 이용자가능력과무관하게게임의목적을달성할수있는경우가 있습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09) 게임진행중게임의목표물 ( 점수오브젝트또는정답등 ) 이같은위치에서 1 회이상연속하여출현할수있습니까? ( 답변과그이유를상세히기술해주세요.) [ 답변 ] 예 ( ), 아니오 (O) : 해당사항없음 10) 아이템카드가배출되는게임의경우, 아이템카드의범용성 ( 신청게임물을운영하는모든매장에서적용가능한지 ) 및 1 회게임기준아이템카드의배출수에대하여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해당사항없음 11) 게임프로그램의모든파일목록을일목요연하게기술해주십시오. ( 모든폴더명, 파일명, 파일의기능및설명, 별도저장되는데이터의경우크기및내용, 저장형, 저장이유 ) [ 답변 ] 게임설명서의 "11 게임파일설명 " 을참조바랍니다.

12) 제출하신게임프로그램이나, 설명내용에포함되지않는별도의 게임과관련내용 ( 파일등 ) 이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예 ( ), 아니오 (O) 13) 제출하신동영상과실제게임물의내용이동일합니까?( 설명서나이미지의설명을보완하기위한용도의영상인경우관련된내용을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예 ( ), 아니오 (O) 14) I/O 보드및지폐인식기내부를포함하여, 게임기하드웨어에 기술되지않은별도의유 무선송신기능또는통신장치가있습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15) 게임화면또는정산창에기술되지않은별도의점수체계또는 정산내용이존재합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16) 기술되지않은별도의점수체계 ( 배경이미지및영상등과연관된 별도보상 ) 가존재합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17) 게임설명서에기술된게임이용방식이나결과물획득방식이외에 게임내용변경하는특정방법등이존재합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