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짐마샬로부터메시지 영국산올밸브프로페셔널헤드나스피커캐비넷혹은저렴한솔리드스테이트콤보그어떤것이든지, 모든기타리스트이필요로하는것에알맞는기타앰프장비를만드는것이나의목표입니다. 뮤지션인나자신도 " 나의사운드 " 를찾는어려움과나의길을가는것이나의재능보다도돈이그것을더가능하게함을알았을때의좌절감을이해하고있습니다. 새로운마샬의 MA 시리즈 4 가지모델 : MA100H 100W 헤드 MA50H 50W 헤드 MA100C 100W x 1" 콤보 MA50C 50W 1 x 1" 콤보 보다타이트한예산으로구입하려는사람들을목표로마침내아이코닉풀사이즈의마샬스택을소유하는꿈을마침내밸브앰프로서가능하게했습니다. 설계, 개발과퀄리티컨트롤은영국에서이루어지고마샬의 OEM 파트너로베트남에서제조되는 MA 시리즈는독립적인컨트롤섹션이있는 채널의밸브앰프입니다. Boost 기능은오버드라이브채널은가상의 3 채널을만들며이것은오늘날의모던기타플레이어를위한매우퍼포먼스지향인앰프로바꾸어줍니다. Resonance 와 Presence 컨트롤은어떤볼륨레벨이나어떤음악스타일, 크피스탈클린, 모던메탈이나어떤것이든앰프톤의좋은튜닝을내줍니다. 또한 MA 시리즈는프론트패널의레벨컨트롤과함께스프링리버브를탑재하였으며 FX loop 그리고투웨이풋스위치 (PEDL-91001) 로리모트로채널을바꾸거나부스트를걸거나라이브퍼포먼스에서유용하도록특화되었습니다. 프리앰프는정평의 EL34 와함께 3 개의 ECC83 (1AX7) 더블 3 극진공관을를활용하여한번더스피커로파워를전달해줍니다. MA100H 와 MA50H 유니트는투명한칸막이를사용하였으며절묘한내부조명으로샤시와와밸브의아름다움이보이도록했습니다. 톤은꽉찬바디감과풍부한하모닉, 그리고즉각알아볼수있는마샬... 즐겨보세요! ENGLISH 어떻게하면기타리스트가갈망하는트루밸브드라이븐마샬사운드를자신의예산에맞출수있을까요? 기본 이러한점을마샬의기술개발팀에질문하고그들이얻은답은간단한레인지의, 안전한올밸브앰프에대중적인가격, 바로 MA series 였습니다. 이놀랄만한레인지의듀얼채널앰프는현재만들어지는순수한마샬밸브톤으로이전의어떤것보다이해하기쉬우며이사실에대해매우흥분되었습니다. 메인인풋과퓨즈 후면패널에접속된당신의앰프는전원 ( 파워 ) 리드가분리되어있습니다. 특정전원의입력전압등급은앰프의후면패널에표시되도록만들어졌습니다. 주의! 사용전앰프가전원공급장치와호환되는지확인하십시오. 의문점이있으면자격있는기술자에게도움을구하십시오. 마샬딜러는친절하게도와줄것입니다. 정확한전원퓨즈의값은앰프의후면패널에명시되어있습니다. 절대정확하지않은값의퓨즈를장착하거나바이패스시키지마십시오. 우리는또한 MA 시리즈가정확하게당신이기대하는마샬 ( 솔리드구조, 검증된신뢰성, 그리고그무엇보다도뛰어난톤,) 에극도로근접하는것을보증하기위해우리의글로벌파트너와함께일하고있습니다. 모두이새로운마샬앰프와함께성공하길기원합니다. 퀵스타트 가족이된것을환영해요 ~ 1. 스피커 / 캐비넷이정확한임피던스로리어패널의라우드스피커잭에접속되도록하십시오. 스피커아웃풋가이드섹션참조 (-3) 이핸드북에스펙정보에명시된임피던스에맞추어사용하십시오. 확장캐비넷사용시적절한스피커케이블을사용하십시오. 스크린 ( 쉴디드 ) 기타케이블은절대사용하지마십시오. 주의 : 이것을잘못했을경우앰프에손상을초래할수있습니다. 5. 6. 7. 전면패널의파워스위치를 ON 하고몇분기다립니다. 기다린후 STANDBY 스위치 ( 완전한설명은섹션 0의전면패널사양을참고 ) 를켭니다. 볼륨을당신이원하는레벨로올리면연주를위한준비가완료!. 전면패널의볼륨컨트롤을 0 으로세팅합니다. Dr Jim Marshall OBE 3. 먼저후면패널의전원인풋에전원 ( 파워 ) 리드를연결후 AC 파워플러그를꽂습니다. 4. 전면패널의입력잭소켓에기타잭을꽂습니다. 3
MA100C 의전면패널은 MA 시리즈헤드와콤보의전면패널과같은사양을공유합니다. 1 3 4 5 6 7 8 9 10 11 1 13 14 15 16 17 18 19 0 1 한국어 MA 시리즈전면패널사양 클린채널 1. 앰프에기타잭을꽂는하이임피던스잭소켓. 반드시스크린드 ( 쉴디드 ) 기타전용케이블을사용해야합니다. 절대쉴드처리하지않은스피커케이블을사용하지마십시오. 어떤기타앰프는입력이아주민감한신호회로부품으로이루어져있기때문에전파장애를받을수있으므로스크린드 ( 차단 ) 처리된기타케이블이필요합니다. 스크린드케이블은질이좋은것이여야합니다. 의문점이생기면마샬의딜러에게상담하십시오.. Bass 이컨트롤은클린톤의저음역 ( 버텀엔드 ) 를조절합니다. 3. Middle 이컨트롤은중음역대를컨트롤합니다. 올리면기타의클린톤이더욱뚱뚱해지고꽉차게됩니다. 4. Treble 이컨트롤은고음역컨트롤을결정하며트레블을올리면기타의 이컨트롤은고음역컨트롤을결정하며트레블을올리면기타의 5. 볼륨 (Volume) 클린채널의전체적인출력음량을조절합니다. 스위치, 스테이터스섹션 6. 부스트스위치 (Boost Switch) 이버튼은게인과전면패널의오버드라이브채널의볼륨부스트를선택합니다. 만일풋스위치를사용하지않을경우 ( 아래의노트를보십시오 ) 7. 클린채널상태 LED ( Clean Channel Status LED) 녹색 LED 인디케이터가켜지면클린채널이선택된상태를나타냅니다. 8. 클린오버드라이브채널셀렉트스위치 (Clean/Overdrive Channel Select Switch) 이버튼은연주자가클린이나오버드라이브채널을풋스위치를사용하지않을때전면패널에서선택할수있게합니다. ( 아래의노트를보십시오 ) 노트 : 앰프가공급되는풋스위치와함게사용할때전면패널의푸쉬버튼은반드시아웃포지션에있어야합니다. 그렇지않으면풋스위치는작동하지않게됩니다. 9. 오버드라이브채널상태 LED 이적색 LED 인디케이터가점등되면오버드라이브채널이선택된것을나타냅니다. 10. 부스트상태 LED 이적색 LED 인디케이터가점등되면어떤채널이기존에선택된지관계없이부스트기능이활성화됩니다. 연주자는클린에서크런치, 혹은클린에서부스티드오버드라이브, 마찬가지로크런치에서부스티드오버드라이브로라이브를위한다양한셋업을만들수있습니다. 오버드라이브채널 11. 크런치밸런스 (Crunch Balance) 이컨트롤셋은다른게인과볼륨사이의언부스트오버드라이브 ( 크런치 ) 와부스티드오버드라이브를세팅합니다. 이것은오직언부트스모드에서조작되며부스트모드에서는작동하지않습니다. 이컨트롤을내리면게인과언부스티드오버드라이브톤의볼륨이부스티드모드일때보다비교적감소합니다. 올리면게인과볼륨이증가하며그결과두모드의차이가더적어지게합니다. 이컨트롤의밸런싱은최적의프리셋을위한것입니다. ( 토널팁을보십시오 ) 1. 게인 ( Gain) 이컨트롤은새츄레이션의양을조절하며그렇기때문에오버드라이브톤에디스토션을냅니다. 높이면더욱하모닉한디스토션이더해져사운드가한층두꺼워지고오버드라이브톤에더많은서스테인을부여합니다.( 토널팁을보십시오 ) 13. 베이스 (Bass) 오버드라이브톤에서저음역대 ( 버텀엔드 ) 의양을컨트롤합니다. 14. 미들 (Middle) 사운드의중간음역을조절합니다. 올리면기타의오버드라이브가더욱뚱뚱해지고꽉차게됩니다. 15. 트레블 (Treble) 이컨트롤은기타에고음을조절하며올리면오버드라이브톤이더욱날카롭고엣지있게됩니다. 16. 볼륨 (Volume) 오버드라이브채널의출력볼륨전체를조절합니다. 보십시오 ) (' 토널팁 ' 을 마스터섹션 17. 리버브 (Reverb) 다이렉트로기타신호에믹스되는내장아날로그스프링리버브의레벨을조절합니니다. 18. 레조난스 ( Resonance) 앰프의파워앰프부를조절하며톤에저역을추가해더욱깊이를줍니다. 이것을올리면더욱버텀엔드가강조된사운드를얻을수있습니다. 19. 프리센스 ( Presence) 앰프의파워앰프부를컨트롤조작하여톤에하이프리퀀시를추가하며파삭거리고날카로운사운드를만듭니다. 이컨트롤을올리면더욱커팅사운드로변합니다. ' 프리센스 ' 와 ' 레조난스 ' 컨트롤에대한최적의설정은주로전반적인볼륨파워앰프의작동에의존합니다. 예를들어낮은볼륨에서낮은프리센스와높은레조난스의세팅이좋을것입니다. 높은볼륨에서는반대로진짜가됩니다. 0. 스탠바이스위치 (Standby Switch ) 스탠바이스위치는파워스위치 (1) 와함께앰프사용전에밸브수명을연장시키기위한웜업을하는데사용합니다. 전원을켤때는항상스탠바이스위치가 OFF 위치에두고파워스위치 (1) 을먼저누릅니다이것으로밸브가최적으로작동할온도가되도록예열시킬수있게됩니다. 대략적으로 분후, 밸브가정확한작동온도에이르면스탠바이스위치를누릅니다. 물론밸브의수명연장을위해스탠바이스위치단독으로연주중잠시휴식을취할때앰프를 ON/OFF 하는용도로도사용할수있습니다. 1. 파워스위치 (Power Switch) 이 On/Off 스위치는앰프의전원을담당합니다. 안전을위한주의사항 : 앰프이동시스위치를 OFF 하고전원전원코드를뺍니다. 토널팁 (Tonal Tips) 라이브연주시최대의퍼텐셜을위해서이앰프는오버드라이브볼륨 (16) 과게인 (1) 그리고크런치밸런스 (11) 의상호작용에대한이해가중요합니다. 이세가지의컨트롤의주의깊은조합은최적의퍼포먼스의열쇠입니다. 무엇이최상인지시간을들여찾아보시기바랍니다. 첫번째로솔로레벨에부합하는부스티드모드오버드라이브볼륨 (16) 과게인 (1) 을세팅하는것입니다. 프리센스를레조난스와오버드라이브섹션의이퀄라이즈를취향에맞게세팅합니다. 다음엔부스트를풀고크런치밸런스 (11) 에서원하는크런치볼륨 / 게인의조합으로사운드를부스트시킵니다. 더높은크런치밸런스의세팅하면그결과더많은언부스티드모드의게인을얻을수있습니다만부스트를걸었을때볼륨디퍼런스는떨어집니다. 로워크런치밸런스를세팅하면언부스티드모드게인이떨어지나부스트를걸었을때더많은볼륨디퍼런스를얻게됩니다. 최종적으로스위치를클린채널에두고볼륨과 EQ 를원하는레벨로조정합니다. 4 5
MA100H 의후면패널은 MA 시리즈헤드와콤보리어패널과같은사양을공유합니다. 3 4 5 6 7 8 한국어 MA 시리즈후면패널사양. 스피커아웃풋잭 x 이두개의잭은 8Ω 의출력의변압기를이용하고병렬회로입니다. 필요한전체부하임피던스는 8Ω 으로다음구성중하나와함께인식됩니다. - 하나의 8Ω 케이블이 8Ω 아웃풋에꽂혀있음. - 두개의 16Ω 캐비넷이각각의 8Ω 아웃풋에꽂혀있음. * 노트 : 케이블은 MA100C 콤보의내장스피커로부터이러한소켓중하나에연결되어있어야합니다. 확장케이블을사용시내장스피커는반드시접속해제해야합니다. 그렇지않으면앰프의총임피던스가너무낮게됩니다. *16 과 16Ω 이병렬로주는총임피던스는 8Ω 입니다. 3. 스피커출력잭 이잭은 16Ω 출력의변압기를이용합니다. 싱글 16Ω 캐비넷을사용시이소켓에플러그합니다. 노트 : MA50C 콤보내장스피커의케이블은이소켓에플러그해야합니다. 만일내장스피커와확장캐비넷을사용하기원한다면내장스피커리드는 8 Ω 의아웃풋중하나로옮겨야만하며확장캐비넷자체의 16Ω 과 8Ω 아웃풋에플러그합니다. 내장스피커는필요하지않을경우간단히확장캐비넷과앰프의임피던스가맞기만하면됩니다. 주의!: 16Ω 아웃풋를사용시절대 8Ω 을사용하지말아야하며 ( 역으로도 ) 부하 (loas) 의연결없이앰프를절대조작하지마십시오. 항상좋은상태의연결케이블 ( 언쉴디드 ) 을사용하십시오. 절대기타전용 ( 쉴드처리된케이블 ) 을사용하지마십시오. 4. 풋스위치소켓 투웨이풋스위치 (PEDL-91001) 를연결을위한소켓입니다. 프론트패널의푸쉬버튼이아웃위치에있을때풋스위치를사용할수있게됩니다. 풋스위치안내 : 투웨이풋스위치는채널이나부스트기능을리모트로선택할수있으며라이브퍼포먼스에서편리하게사용됩니다. 왼쪽버튼은채널섹션을조정하고 Clean / OD 로표기되어있습니다. 스위치위에함께달린적색 LED 는클린채널이되면꺼지고오버드라이브채널이되면켜집니다. 오른쪽버튼은오버드라이브채널시부스트기능을가능하게합니다. 클린채널에서연주시프리셋을온할수있으며만일원한다면오버드라이브로바꾸면자동적으로부스트모드로바꿀수있습니다. 이스위치위의적색 LED 는오프되며부스트모드가걸리지않았을때소등되며부스트모드가선택되었을때점등됩니다. 이펙트루프센드 & 리턴잭 : 앰프를더욱유연하게활용하기위해이펙트루프의외부효과를추가하도록선택할수있습니다. 노미날레벨은 -10dBV. 5. 외부 FX (Bypass/Loop) 이스위치가 ' 아웃 ' 일때 FX 루프리컨인풋은어떤외부 FX 의신호도무시하게됩니다만센드아웃풋은항상활성상태입니다. 이스위치를 in 으로하면루프가가능합니다. 노트 : 스위치가잘못 in 으로되고아무것도루프에꽂혀있지않아도스위치잭의인터널링크의도움으로신호는센드에서리턴으로곧장패스하게됩니다. 리턴소켓에무엇인가플러그되면이링크는접속해제상태가됩니다. 센드소켓은내부링크의아무이펙트가걸리지않은상태로일례로라인아웃에서튜너나세컨드앰프의리턴같이사용이가능합니다. 6. 리턴 (Return) 아웃풋 ( 모노 ) 외장이펙트프로세스를여기에연결합니다. 7. 센드 (Send) 인풋 ( 모노 ) 외장이펙트프로세스를여기에연결합니다. 대부분의이펙트에있는디스토션이나와와를이펙트루프에보통적으로사용하지않는것은그들이앰프전에있을때사운드가최적이기때문입니다. ( i.e. 는기타와앰프의인풋사이에위치 ) 당신의사운드는당신손에달려있는것이지만요! 8. 전원퓨즈가달린전원입력소켓 당신의앰프는분리형전원 ( 파워 ) 리드를제공하며여기에연결합니다. 구체적인전원입력전압레이트는리어패널에표기되어있습니다. 처음에연결하기전에다른기기에호환되는지확인하십시오. 정확한값의전원퓨즈는앰프후면패널의전원소켓아래쪽의작은서랍에있습니다. 서랍에는예비용퓨즈도들어있습니다. 절대퓨즈를바이패스시키거나정확하지않은값의퓨즈를꽂아사용하지마십시오. 노트 : 항상여분의퓨즈를가지고있는것이좋습니다. MA 시리즈제품사양 Power (RMS) Valves Channels Dimensions (mm) W, H, D Weight (kg) Power (RMS) Valves Channels Speaker Configuration Dimensions (mm) W, H, D Weight (kg) M A 1 0 0 H 100W 3 x ECC83 + 4 x EL34 750 x 310 x 50 18.4 M A 1 0 0 C 100W 3 x ECC83 + 4 x EL34 x 1" 680 x 510 x 65 8.4 M A 5 0 H 50W 3 x ECC83 + x EL34 750 x 310 x 50 16.4 * EUROPE ONLY - Note: This equipment has been tested and found to comply with the requirements of the EMC Directive (Environments E1, E and E3 EN 55103-1/) and the Low Voltage Directive in the E.U. * EUROPE ONLY - Note: The Peak Inrush current for the MA100H & MA100C is 7 amps. The Peak Inrush current for the MA50H & MA50C is 0 amps. M A 5 0 C 50W 3 x ECC83 + x EL34 1 x 1" 635 x 510 x 70.7 모든지시와주의, 경고를따르십시오. 6 7
Denbigh Road, Bletchley, Milton Keynes MK1 1DQ, England. Tel: +44 (0)1908 375411 Fax: +44 (0)1908 376118 www.marshallamps.com Whilst the information contained herein is correct at the time of publication, due to our policy of constant improvement and development, Marshall Amplification plc reserve the right to alter specifications without prior notice. BOOK-91001-0 / 7 /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