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PowerPoint - 15주차(최종).pptx

Similar documents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Microsoft PowerPoint UI-Event.Notification(1.5h).pptx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1

SBR-100S User Manual

1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슬라이드 1

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2 Application Name: Day10_yhg <LinearLayout android:layout_weight="3" > /> an

슬라이드 1

[ 그림 8-1] XML 을이용한옵션메뉴설정방법 <menu> <item 항목ID" android:title=" 항목제목 "/> </menu> public boolean oncreateoptionsmenu(menu menu) { getme

IRISCard Anywhere 5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Microsoft PowerPoint - Java7.pptx

JAVA 프로그래밍실습 실습 1) 실습목표 - 메소드개념이해하기 - 매개변수이해하기 - 새메소드만들기 - Math 클래스의기존메소드이용하기 ( ) 문제 - 직사각형모양의땅이있다. 이땅의둘레, 면적과대각

SIGIL 완벽입문

온습도 판넬미터(JTH-05) 사양서V1.0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Template

Microsoft PowerPoint App Fundamentals[Part1](1.0h).pptx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 AA ( ) TV : ios ( ).. 2

<4D F736F F F696E74202D20C1A63038C0E520C5ACB7A1BDBABFCD20B0B4C3BC4928B0ADC0C729205BC8A3C8AF20B8F0B5E55D>

Microsoft PowerPoint App Fundamentals[Part1].pptx

5장. JSP와 Servlet 프로그래밍을 위한 기본 문법(완성-0421).hwp

B2B 매뉴얼

안드로이드기본 11 차시어댑터뷰 1 학습목표 어댑터뷰가무엇인지알수있다. 리스트뷰와스피너를사용하여데이터를출력할수있다. 2 확인해볼까? 3 어댑터뷰 1) 학습하기 어댑터뷰 - 1 -

9 차시고급위젯다루기 1 학습목표 날짜 / 시간과관련된위젯을배운다. 웹뷰를사용하여간단한웹브라우저기능을구현한다. 매니패스트파일의설정법을배운다. 2 확인해볼까? 3 날짜 / 시간위젯 1) 활동하기 활동개요

윈도우시스템프로그래밍

PowerPoint Present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Galaxy S 사용의 필수 지침서 SMART Basic 10 Contents Basic 1. 처음 사용하기 006 단말기 기본 사용하기 1 내부 구성품 살펴보기 2 배터리 교체하기 3 버튼별 기능 살펴보기 4 터치/드래그 사용하기 5 보안 설정/해제하기 025 전화

Microsoft 을 열면 깔끔한 사용자 중심의 메뉴 및 레이아웃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또한 은 스마트폰, 테블릿 및 클라우드는 물론 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소와 디바이스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확인하고 편집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Microsoft PowerPoint - chap02-C프로그램시작하기.pptx

Microsoft Word - src.doc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다른 JSP 페이지호출 forward() 메서드 - 하나의 JSP 페이지실행이끝나고다른 JSP 페이지를호출할때사용한다. 예 ) <% RequestDispatcher dispatcher = request.getrequestdispatcher(" 실행할페이지.jsp");

2_안드로이드UI

Microsoft PowerPoint - 11주차_Android_GoogleMap.ppt [호환 모드]

게임 기획서 표준양식 연구보고서

어댑터뷰

1809_2018-BESPINGLOBAL_Design Guidelines_out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 설치환경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 USB 드라이버 파일 Windows XP에서 설치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 Windows

1. 객체의생성과대입 int 형변수 : 선언과동시에초기화하는방법 (C++) int a = 3; int a(3); // 기본타입역시클래스와같이처리가능 객체의생성 ( 복습 ) class CPoint private : int x, y; public : CPoint(int a

07( ) CPLV12-35.hwp

var answer = confirm(" 확인이나취소를누르세요."); // 확인창은사용자의의사를묻는데사용합니다. if(answer == true){ document.write(" 확인을눌렀습니다."); else { document.write(" 취소를눌렀습니다.");

Microsoft PowerPoint App Fundamentals[Part2].pptx

Microsoft PowerPoint - C++ 5 .pptx

AndroidUsersGuide.book

Visual Basic 반복문

PowerPoint Template

THE TITLE

MY19 power meter user manual KO

Microsoft Word - 문필주.doc

한국어교재_2급 1~12과_선-인쇄용.indd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PowerPoint Presentation

gnu-lee-oop-kor-lec10-1-chap10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Microsoft PowerPoint - chap05-제어문.pptx

q 이장에서다룰내용 1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이해 2 객체지향언어 : 자바 2

볼륨 조절 아이콘 표시하기 만일 알림 영역에 볼륨 조절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았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합니다. 1> [시작]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2)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등록 정보] 대화상자에서 [볼륨] 탭을 클릭

WebRTC 플러그인이 필요없는 웹폰 새로운 순수 VoIP 클라이언트 기반의 최신 WebRTC 기술은 기존 레가시 자바 클라이언트를 대체합니다. 새로운 클라이언트는 윈도우/리눅스/Mac 에서 사용가능하며 Chrome, Firefox 및 오페라 브라우저에서는 바로 사용이

윈도우시스템프로그래밍

슬라이드 1

SMT Kor.indd

class Sale void makelineitem(productspecification* spec, int qty) SalesLineItem* sl = new SalesLineItem(spec, qty); ; 2. 아래의액티비티다이어그램을보고 Java 또는 C ++,

PowerPoint Presentation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메뉴얼41페이지-2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4D F736F F D20A3B9A3ADA3B5BAE4BEEE495020B8DEB4BABEF320C0DBBEF7>

슬라이드 1

사용하기 전에 2

17장 클래스와 메소드

wtu05_ÃÖÁ¾

PowerPoint Presentation

설계란 무엇인가?

gnu-lee-oop-kor-lec06-3-chap7

Design Issues

JAVA PROGRAMMING 실습 05. 객체의 활용

JUNIT 실습및발표

제11장 프로세스와 쓰레드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F120L(JB)_UG_V1.0_ indd

PowerPoint Presentation

Microsoft PowerPoint - chap10-함수의활용.pptx

Untitled-3


Transcription:

15주차 15주차. 통지, 통지 그리고 안드로이드 마켓 안 켓

학습 내용 1. 백그라운드 알림 2. 통지 출력 3. 커 커스텀 텀 통지 뷰 4. 안드로이드 마켓

백그라운드 알림 사용자와의 통신 - 프로그램의 상태나 특정 사건이 발생했음을 사용자에게 통지하고 다음 동작에 대한 질문을 하거나, 사용자에게 작업 지시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함 - 활성화된 프로그램의 경우 짧은 메시지는 출력하고 긴 전달사항이나 질문에는 Toast 로 출력하 주로 대화상자를 이용함

백그라운드 알림 백그라운드 알림 - 알람이나 BR의 경우도 배경에서 대기하다가 시간이 되거나 신호를 받았을 때 사용자에게 통지함 - Toast는 출력할 수 있지만 잠시만 보였다가 사 라지므로 사용자가 보고 내용을 확실히 접수했 필요함 음을 보장할 장할 수 있는 방법이 필 함

백그라운드 알림 백그라운드 알림 - 통지 - 백그라운드 프로세스가 사용자와 통신할 수 있는 좀 더 확실한 방법이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통지 (Notification)임 - 화면 제일 위쪽에는 타이틀 바가 있으며 오른쪽에 현재 시간, 배터리 잔량, 네트워크 상태 등이 표시됨 - 타이틀 바의 왼쪽 칸은 비어 있는데 이 영역을 상태 영역 영역 이라고 하며 통지 아이콘이 나타남 상태

백그라운드 알림 통지와 상태 영역 - 통지는 최초 잠깐만 보이지만 Toast와는 달리 사용자가 확인하기 전에는 아이콘이 계속 표시됨 - 소리나 진동, 불빛 같은 좀 더 적극적인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신호를 보낼 수 있음 -장 장소가 가 협소하여 협 하여 사건 발생 사실만 아이콘으로 아이콘 표시할 뿐이며 구체적인 내용은 당장 보이지 않음 - 상태 영역을 아래로 드래그하여 확장하거나 Home 화면의 메뉴에서 Notification 항목을 선택하면 통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출력됨

백그라운드 알림 통지 - 보통의 경우에는 통지 내용이 없으며 상태 영역을 확장해도 아무 것도 보이지 않음 - 장비에 특별한 사건이 발생하면 이 영역에 상세한 알림 메시지와 시간이 표시되며 통지 뷰를 탭하면 통지와 관련된 액티비티로 점프하여 좀 더 상세한 정보를 보여줄 수 있고 사용자와 대화까지도 가능함

백그라운드 알림 통지 객체 - 통지를 출력하려면 통지 관리자 (NotificationManager)와 통지 객체 (Notification)를 사용해야 함 - 먼저 어떤 내용을 어떻게 알릴지를 결정하기 위해 통지 객체를 생성하고 원하는 여러 가지 속성을 설정함

백그라운드 알림 통지 객체 - 통지 객체의 생성자는 다음과 같음 Notification(int icon, CharSequence tickertext, long when) - icon은 상태 영역에 표시될 작은 그림인데 통지의 내용을 상징할 수 있는 아이콘임 - tickertext는 통지 영역에 아이콘이 처음 나타날 때 잠시 출력될 짧은 문자열임 - 잠시만 보였다가 금방 사라지지만 통지 전달 시점에 화면을 보고 있다면 tickertext 을 통해 기본적인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음

백그라운드 알림 통지 객체 Notification(int icon, CharSequence tickertext, long when) - when은 통지가 발생한 시간을 지정하는데 System.currentTimeMillis ll 메소드를 메 를 이용해 얻은 현재 시간을 지정함 - 통지 객체를 생성한 후에도 icon, tickertext, when 등의 필드에 값을 직접 대입하여 통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실행 중에도 언제든지 이 값들은 변경 가능함

백그라운드 알림 통지 전달 방법 - 다음 필드들에 값을 대입함으로써 통지를 전달할 방법을 상세하게 지정함 필드 설명 number 통지 아이콘에 겹쳐서 출력될 숫자를 지정한다. 예를 들어 새로운 메시지가 도착했다는 통지라면 메시지의 개수를 같이 표시할 수 있다. sound 통지와 함께 출력할 소리를 Uri 객체로 지정한다. vibrate 진동 방식을 지정한다. 진동할 시간과 멈출 시간을 배열로 전달함으로써 진동 의 패턴을 지정한다. ledargb 불빛의 색상을 지정한다. 장비에 장착된 LED의 능력에 따라 표현 가능한 색 상은 조금 달라질 수도 있다. ledonms, ledoffms LED를 켤 시간과 끌 시간을 1/1000초 단위로 지정한다. 이 두 값은 LED의 점멸 주기를 결정한다. defaults 디폴트로 취할 통지 전달 방식을 지정한다. flags 통지의 동작 방식을 지정한다. 지정한다

백그라운드 알림 소리와 진동 기능 - 주로 소리나 진동 등을 같이 함 - 시스템은 디폴트 소리와 진동 기능을 제공하며, 어떤 기능을 시스템이 제공하는 디폴트로 사용할 것인가를 defaults 필드에 지정함 플래그 설명 DEFAULT_SOUND 소리를 발생시킨다. DEFAULT_VIBRATE 진동을 발생시킨다. DEFAULT_LIGHTS 불빛을 깜박거린다. DEFAULT_ALL 위 세 가지 동작을 모두 수행한다.

백그라운드 알림 소리와 진동 기능 - defaults 필드에 값을 대입하기만 하면 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별도의 리소스를 준비할 필요가 없음 - sound sound, vibrate 필드를 사용하면 소리나 진동도 원하는 대로 디자인 할 수 있음

백그라운드 알림 flags 필드 - flags 필드에는 통지의 동작 및 관리 방법을 지 정함 플래그 설명 FLAG_AUTO_CANCEL 사용자가 아이콘을 탭하면 자동으로 통지를 취소한다. FLAG_INSISTENT 취소하거나 상태 영역을 확장하기 전까지 소리를 계속 발 생시킨다. FLAG_NO_CLEAR 사용자가 clear all을 선택할 때 취소한다. FLAG_ONGOING_EVENT 계속 진행중인 이벤트를 참조한다. FLAG_ONLY_ALERT_ONCE 이전에 취소된 통지라도 매번 소리와 진동을 발생시킨다. FLAG_SHOW_LIGHTS LED 불빛을 출력한다.

백그라운드 알림 확장 상태 영역 표시 정보 - 속성을 설정한 후 확장 상태 영역에 표시될 정보와 사용자가 통지 객체를 선택했을 때의 반응을 다음 메소드로 지정함 void setlatesteventinfo (Context context, CharSequence contenttitle, CharSequence contenttext, PendingIntent contentitent) - 이 정보들은 상태 영역을 확장해야만 보이지만 생략할 수는 없음 - 상태 영역에 아이콘만 배치하는 간단한 방법은 지원하지 않으므로 확장 상태 영역과 선택시의 동작까지도 반 동작까지 반드시 시 지정해야 함

백그라운드 알림 확장 상태 영역 표시 정보 - 통지를 발생시킨 주체와 제목, 메시지 내용 문자열 등을 지정하고 통지 뷰를 탭했을 때 호출할 인텐트를 지정함 - 확장 상태 영역은 타이틀 영역보다는 넓으므로 조금 더 길고 상세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음 - 생성자에게 미리 지정해 놓은 통지 아이콘과 시간은 별도의 지시가 없어도 자동으로 같이 표시됨

백그라운드 알림 PendingIntent 클래스 - PendingIntent 클래스는 인텐트를 래핑하며 다른 응용 프로그램으로 전달하여 실행 권한을 준다는 점에서 보통의 인텐트와 다름 - PendingIntent 는 시스템이 관리하며 인텐트를 만든 응용 프로그램이 종료되어도 유효함 - 생성자가 따로 정의되어 있지 않으므로 객체를 직접 생성할 수는 없고 다음 세 개의 정적 메소드 중 하나로 생성함 PendingIntent getactivity(context context, int requestcode, Intent intent, int flags) PendingIntent g getbroadcast(context context, int requestcode, g q Intent intent, int flags) g PendingIntent getservice(context context, int requestcode, Intent intent, int flags)

백그라운드 알림 통지 관리자 등록 - 인텐트는 사용자가 통지 객체를 탭했을 때의 동작을 지정함 - 주로 액티비티를 띄우는데 이 경우 인텐트에는 FLAG_ACTIVITY_NEW_TASK 플래그를 지정 해야 함 - 서비스의 경우는 직접 통지를 처리할 수 없으므 로 통지 후 사용자의 반응을 처리할 별도의 액 티비티를 미리 준비해 두어야 함 - 여기까지 통지 객체가 준비되었 준비되었으면 면 통지 관리자로 등록함

백그라운드 알림 통지 관리자 - 통지 관리자는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이므로 객체를 직접 생성할 필요 없이 다음 호출문으로 구함 getsystemservice(notification_service) - 통지 관리자의 메소드는 통지를 등록하거나 취소하는 다음 세 개 뿐임 void notify (int id, Notification notification) void cancel (int id) void cancelall ( )

백그라운드 알림 통지 관리자 메소드 void notify (int id, Notification notification) void cancel (int id) void cancelall ( ) - notify 메소드의 첫번째 인수는 등록하고자 하는 통지 객체의 고유한 식별 번호임 - 한 프로그램이 여러 개의 통지를 동시에 보낼 수도 있으므로 서로 구분하기 위해서는 중복되지 않는 ID를 부여해야 함 - 이 ID는 이후 통지 객체의 아이콘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때 사용됨 - 두 번째 인수는 미리 준비해 놓은 통지 객체임

통지 출력 예제 1. - 통지 기능을 이용한 낮잠 도우미 예제를 하나 만들어 봄 - 낮잠을 자기 전에 이 프로그램을 실행해 놓으면 원하는 시간이 경과한 후에 소리나 진동으로 사용자를 깨워줌 - 예제 테스트의 편의를 위해 5초 후에 통지를 보내도 록함 - 예제는 액티비티에서 통지를 출력하지만 서비스나 BR에서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사용가능함

통지 출력 예제 1. NapAlarm.java

통지 출력 예제 1. NapAlarm.java

통지 출력 예제 1. java 설명 - 레이아웃에는 낮잠 시작이라는 버튼 하나만 배치 되어 있음 - 이 버튼을 누르면 짧은 인사말을 보여주고(Toast 객체) 적당한 시간이 흐른 후에 통지 객체를 생성 하여 등록함 - 대기 시간이 길다면 알람이나 타이머를 사용하는 것이 정석이지만 이 예제의 경우는 시간이 짧으므로 postdelayed 메소드로 5초 후에 곧바로 통지를 출력하도록 함

통지 출력 예제 1. java 설명 - 리소스에 낮잠을 깨우는 나팔수 모양의 아이콘을 준비해 두었으며 티커 텍스트로 짧은 문자열을 등록함 - 통지 출력시 소리를 같이 발생시키며 일어날 때까지 시끄럽게 소리냄 - 일어나서 통지 아이콘을 클릭하면 NapEnd 액티비티를 호출하여 낮잠이 끝났음을 알림 - NapEnd 액티비티는 초기화할 때 통지 객체를 취소하고 취 하 버튼 클릭시 스스로 종 종료하는 하는 간단한 동작을 함

통지 출력 예제 1. NapEnd.java

통지 출력 예제 1. 결과

통지 출력 예제 1. 결과 5초후

통지 출력 예제 1. 결과 설명 - 낮잠 시작 버튼을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상태 영역에 통지 객체(아이콘+ 일어나세요 )가 나타 남 - 통지를 등록한 프로그램이 아닌 임의의 프로그램이 실행중이더라도 통지는 출력됨 - 다른 프로그램 사용 중에도 사건 발생 여부를 알 수 있음 - 낮잠 시작 버튼을 누른 후 Home 버튼을 눌러 홈 스크린으로 린 이동해도 동작하며 Back 이동해 ac 버튼을 눌러 액티비티를 종료해도 동작함

통지 출력 예제 1. 결과 설명 - 지정한 시간이 되면 상태 영역에 짧은 티커 텍스트와 아이콘이 스크롤되며 나타났다가 티커 텍스트는 잠시 후 사라지고 아이콘만 남음 - 상태 영역이 넓지 못한데다 여러 개의 통지가 동시에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티커 텍스트는 항상 표시할 수 없음

통지 출력 예제 1. 결과 설명 - 사용자는 티커 텍스트를 보고 사건이 발생했음을 알게 되며 설사 티커 텍스트를 놓쳤다 하더라도 남아 있는 아이콘을 통해 언젠가는 확인하게 될 것임

통지 출력 통지 소리 및 진동 - 통지를 출력할 때 소리를 발생하도록 했는데 실제 어떤 소리가 발생할 것인가는 장비에 따라 달라지며, 달라지며 에뮬레이터(AVD)의 경우는 아무 소 리도 나지 않음 - 소리 외에 진동이나 불빛도 사용할 수 있는데 특히 낮잠을 깨우는 데는 진동이 효과적임 시스템의 디폴트 - 진동을 사용하려면 defaults에 에시 템의 디폴 진동 기능을 사용하라는 플래그를 같이 지정함 noti.defaults = (Notification.DEFAULT ( _SOUND Notification.DEFAULT_VIBRATE); );

통지 출력 통지 소리 및 진동 - vibrate 멤버에 진동의 패턴을 지정함으로써 커스텀 진동을 만들 수도 있음 - 패턴은 시간의 배열로 지정하는데 홀수 번째 요소는 진동할 시간이고 짝수 번째 요소는 진동하지 않고 쉬는 시간임 - 다음 코드는 길게 한번 진동하고 짧게 한번 진동한 후 잔 진동을 세 번 더 반복함 noti.vibrate = new long[ ] {1000,1000,500,500,200,200,200,200,200,200};

통지 출력 통지 소리 및 진동 - 만약 디폴트 진동이 지정되어 있으면 커스텀 진동 패턴은 무시됨 - 진동 기능을 사용하려면 매니페스트에 다음 퍼미션을 지정해야 함 - 퍼미션이 없을 경우 진동은 발생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에러로 처리되지는 않고, 무시 됨 <uses-permission android:name= android.permission.vibrate />

통지 출력 통지 소리 및 진동 - 에뮬레이터는 진동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화 면상으로는 아무런 변화가 없음 - 실제 장비로 테스트해 보면 통지 객체가 출력될 때 부르르르 떨며 아이콘을 누를 때까지 진동을 반복할 것임

통지 출력 예제 1. 결과 설명 - 여러 개의 사건이 동시에 일어날 때는 아이콘만 봐서 의미를 바로 알기 어려운데 이럴 때는 상태 영역을 드래그하여 확장해 보면 됨 - 상태 영역을 드래그하게 되면 좀 더 구체적인 설 명과 제목, 통지가 발생한 시간 등이 나타날 것임

통지 출력 예제 1. 상태 영역 확장 화면

통지 출력 예제 1. 결과 설명 - 확장된 상태 영역에서 통지 뷰를 택하면 미리 지정해 놓은 액티비티가 호출되며 상태 영역의 아이콘은 사라짐 - NapEnd는 실행되자마자 1번 통지 객체를 취소 하는데 통지 객체를 등록할 때 CANCEL 플래그를 FLAG G_ AUTO U O_C C 플래 를 지정해 놓았다면 사용자가 아이콘을 탭할 때 자동으로 취소되므로 이 코드는 굳이 필요치 않음

통지 출력 예제 1. NapEnd 결과

통지 출력 예제 1. NapEnd 결과 설명 - 버튼을 클릭하면 액티비티가 종료됨 사 자체가 간단하므로 하 통지를 받 받은 액티비티가 - 사건 단순함 - 만약 부재중 전화 통지에 대한 액티비티라면 전화 다시 걸기 정도의 정 의 기능을 제공해야 할 것임

안드로이드 마켓 개요 안드로이드 마켓 특징 - 안드로이드 마켓은 안드로이드 기기의 마켓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접속 할 수 있음 - 마켓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기기에 기본 으로 탑재되므로 별도로 설치할 필요 없음

안드로이드 마켓 개요 안드로이드 마켓 필터링 -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열람이나 검색은 몇 가지 규칙에 따라 동작 - 예를 들면 특정 애플리케이션이 넥서스원의 트랙볼과 같은 장치를 필요로 할 경우, 경우 이러한 조건을 애플리케이션의 매니페스트 파일에 명시하면 트랙볼이 랙볼이 장착되지 않는 기기에서는 이 애플리케이션을 조회할 수 없도록 함

안드로이드 마켓 개요 개발자가 검색 조건을 명시하는 일 -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supports-screens 엘리먼트를 매니페스트에 추가하면 화면 크기가 large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이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음 (생략) <supports-screens android:smallscreens= true android:normalscreens= true android:largescreens= false android:anydensity= true /> (생략)

안드로이드 마켓 개요 개발자가 검색 조건을 명시하는 일 -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SDK 버전을 명시해서 하위 버전이라면 애플리케이션이 마켓에서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음 <uses-sdk android:minsdkversion= 8 /> - 매니페스트에 등록할 수 있는 필터링 조건은 매우 다양하며 화면크기, SDK버전, 트랙볼의 유무 국가, 국가 이동통신 사업자, 사업자 SIM카드까지도 유무, 필터링 조건으로 사용됨

안드로이드 마켓 개요 마켓 필터링이 미치는 영향 - 애플리케이션 A가 1.0버전까지는 마켓에서 찾을 수 있었더라도 버전이 올라간 후 필터링 조건이 변경되면 그 다음 버전부터는 마켓에서 보이지 않을 수 있음 - 안드로이드 기기에 애플리케이션 B를 이미 설치 했다고 해도 애플리케이션 B가 버전업되고 더욱 엄격한 필터링이 적용되어서 사용할 수 없다면 마켓의 업그레이드 메시지는 나타나지 않음

안드로이드 마켓 등록 애플리케이션 판매를 위한 개발자 등록 - 안드로이드 마켓에 애플리케이션을 판매하려면 개발자로 등록해야 함 - 등록 비용은 현재 $25이며, 신용카드로 결재해야 하며 Gmail 계정이 필요 - 두 가지 모두 준비되었다면 다음 주소 입력 http://market.android.com/publish

안드로이드 마켓 등록 개발자 프로필을 입력한 다음 [계속] 버튼 클릭

안드로이드 마켓 등록 [계속] 버튼 클릭

안드로이드 마켓 등록 결재할 카드정보와 카 정 와 개인정보를 개인정 를 모두 두 입력한 다음

안드로이드 마켓 등록 [동의하 계속하기] 버튼 클릭 [동의하고

안드로이드 마켓 등록 로그인을 요구하는 페이지가 나타나므로 암호 입력

안드로이드 마켓 등록 결재가 진행 중임을 알리는 메시지 후 결재완료 페이지 나타남

안드로이드 마켓 등록 Gmail로 돌아가 메일함을 열면 위와 같은 메일이 도착했음을 확인 할 수 있지만 주문이 완료된 것은 아님. 아님 상황에 따라 곧장 결재가 될 때도 있지만 등록 진행 중인 상태로 기다려야 할 수도 있음

안드로이드 마켓 등록 결재 확인 대기 중임을 알리는 메시지

예제 참고문헌 본 교재의 예제는 저자의 허락을 받아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한빛미디어, 김상형 저]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