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명 : 프라잉 피쉬(FlyingFish) [게 임 설 명 서] 1. 게임 개요 가. 화면 좌우로 이동하는 아이콘을 기억하였다가 미션 문제 화면에서 가장 많이 이동한 타켓 아이콘을 획득 하는 비경품 퍼즐 게임입니다. 나. 본 게임은 유저의 기억력과 순발력을 필요로 하는 순수 능력 게임이며, 우연에 의해서는 절대 게임의 목적을 달성 할 수 없는 게임입니다. 다. 게임의 결과로는 일체 배출 기능이 없는(경품이나 아이템카드를 제공하지 않는)게임입니다. 2. 화면 설명 (배경 및 배경에 등장하는 모든 요소는 단순한 배경일 뿐 게임내용과는 무관함) A. CREDIT 게임 가능한 남은 금액을 표시됨. B. SCORE 게임에서 획득한 점수를 누적표시됨 C. TIME 정답을 맞추기까지의 슈팅시간(2초) D. 포커스 정답을 맞추는 포커스 E. 정답에 대한 문제패턴 정해진 패턴에 의해 문제가 나옵니다. 비공개 문서 참조 F. 성공과 실패 정답을 맟추면 GOOD 정답을 목 맞추면 FAIL G. 문구 게임이 진행되는 문구가 표시됨. - 1 -
A. CREDIT 게임 가능한 남은 금액을 표시됨. B. SCORE 게임에서 획득한 점수를 누적표시됨 C. TIME 정답을 맞추기까지의 시간(2초) D. 포커스 정답을 맞추는 포커스 E. 정답에 대한 문제패턴 정해진 패턴에 의해 문제가 나옵니다. 비공개 문서 참조 F. 성공과 실패 정답을 맟추면 GOOD 정답을 못 맞추면 FAIL G. 문구 게임이 진행되는 문구가 표시됨. - 2 -
3. 게임 방법 가. 지폐(1,000원 5,000원 10,000원)를 투입하면 아래와 같은 이름입력화면이 나옵니다. 가-1. 이용금액은 500원입니다. 가-2. 금액을 투입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가-2. PUSH START 나. 시작버튼을 누르면 CREDIT에 이용금액(500)이 차감되면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아이콘이 오른쪽에서3개 왼쪽에서 3개 다시 오른쪽으로 3개 등 모두 14개가 일정한 규칙대로 움직입니다. 아이콘 설명 (9 페이지 4. 아이콘 설명 참고) 아이콘 이동에 대한 패턴설명 (비공개 문서 참고) 나-1. 아이콘이 다 이동하였으면 아래 화면과 같이 많이 이동한 아이콘과 그렇지 않은 아이콘 3개가 나옵니다. - 3 -
나-1. 게임진행화면 나-2. 정답화면 다. 정답을 맟추기 위해 조이스틱을 오른쪽(위)과 왼쪽(좌)를 움직여 포커스를 이동하며 발사(결정)를 누르면 정답유무가 결정됩니다. 다-1. 성공을 하면 GOOD 이 나오면서 게임은 계속 진행합니다. 문구는 CONTINUE 가 나옵니다. 게임은 종료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CREDIT 은 변경없이 계속 진행합니다. 다-2. 실패하면 FAIL 가 되며 1게임이 종료가 됩니다. 다음 1게임을 진행하기 위해서 Credit 에 금액이 차감됩니다. - 4 -
다-1. 성공인 경우 (GOOD) 다-1. 성공인 경우 (CONTINUE) 다-2. 실패인 경우 (FAIL) - 5 -
라. 내부키 설명 - SW1 (일일정산)과 SW2 (월정산)(정산관련) 라-1. 기기 내부 아이오 보드상의 SW1 과 SW2 버튼을 누르면 정산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일 정산 월 정산 라-2. 정산에 대한 화면 ㄱ. 투입금액 : 유저가 투입한 금액 ㄴ. 사용금액 : 유저가 사용한 금액 라-3. 일일정산과 월 정산은 같이 누적이 됩니다. ㄱ. 일일정산: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ㄴ. 월정산: 초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 6 -
마. 내부키 설명 - SW4 (일일정산 삭제) - 일일정산은 SW4 버튼을 누르면 초기화 할 수 있으며 월정산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일일 정산 월 정산 - 7 -
바. 내부키 설명 - SW3 (Select Money) - 금액설정은 SW3 버튼을 누르면 Select Money가 나옵니다. 화면 - 8 -
4. 아이콘 설명 4-1. 이동하는 아이콘 설명 타겟 이미지 번호 이미지 사이즈 타겟 이미지 번호 이미지 사이즈 0번 128*128 7번 128*128 1번 128*128 8번 128*128 2번 128*128 9번 128*128 3번 128*128 10번 128*128 4번 128*128 11번 128*128 5번 128*128 12번 128*128 6번 128*128 13번 128*128-9 -
5. 애니메이션 설명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일반고래 빨간고래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노란고래 일반상어 - 10 -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빨간상어 노란상어 ㅣ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일반참치1 일반참치2-11 -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빨간참치1 빨간참치2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노란참치1 노란참치2-12 -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해파리 거북이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가오리 폭죽 - 13 -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보석상자 보석상자 와 동전 캐릭터 명 애니메이션 비번개 - 14 -
6. 배경화면에 등장하는 요소 (배경 및 배경에 등장하는 모든 요소는 단순한 배경일 뿐 게임내용과는 무관함) 배경 명 화면 배경 명 화면 물고기1 물고기2 배경 명 화면 배경 명 화면 물고기3 물고기4-15 -
배경 명 화면 배경 명 화면 물고기5 물고기6 배경 명 화면 물방울 - 16 -
7. 게임화면 로딩 코인 투입 전 화면 코인 투입 후 화면 게임 종료 8. - 17 -
9. 파일 설명 C:\FLYINGFISH\FlyingFish.exe - 게임 실행파일 C:\FLYINGFISH\d3dx9_43.dll - DirectX 파일 8-1.ACTION - C:\C:\FLYINGFISH\ACTION 폴더 폴더 설명 BACKGROUND (배경화면) CHEST OCEANFISH SMALLFISH ANSWER 문제 선택 체크 애니메이션 (10001~10030) BUBBLE 거품 애니메이션 (10001~10210) LIGHT 햇빛 애니메이션 (10001~10300) LIGHTING 번개 애니메이션 (10001~10030) RAIN 비 애니메이션 (10001~10150) SEAWAVE 물결 애니메이션 (10001~10040) CLOSE 보석상자가 닫히는 애니메이션 (10001~10102) COIN 금화가 나오는 애니메이션 (10001~10085) OPEN 보석상자가 열리는 애니메이션 (10001~10070) TREASURE 보석이 무더기로 있는 애니메이션 (10001~10300) 01 일반고래 애니메이션 (10001~10603) 02 빨간고래 애니메이션 (10001~10603) 03 노란고래 애니메이션 (10001~10603) 04 일반상어 애니메이션 (10001~10457) 05 빨간상어 애니메이션 (10001~10457) 06 노란상어 애니메이션 (10001~10457) 07 일반참치1 애니메이션 (10001~10450) 08 빨간참치1 애니메이션 (10001~10450) 09 노란참치1 애니메이션 (10001~10450) 10 해파리 애니메이션 (10001~10140) 11 거북이 애니메이션 (10001~10240) 12 가오리 애니메이션 (10001~10412) 13 일반참치2 애니메이션 (10001~10415) 14 빨간참치2 애니메이션 (10001~10415) 15 노란참치2 애니메이션 (10001~10415) 16 폭죽 애니메이션 (10001~10060) 0 물고기 애니메이션 (10001~10300) 1 물고기 애니메이션 (10001~10300) 2 물고기 애니메이션 (10001~10182) 3 물고기 애니메이션 (10001~10192) 4 물고기 애니메이션 (10001~10188) 8-2. IMAGES - C:\FLYINGFISH\IMAGES 폴더 파일 설명 ICON 0~13 아이콘 이미지 LOADING GAGE 게이지 LOADING 로딩 화면 ACCOUNT1 일일 정산 ACCOUNT2 월 정산 BACKGROUND1 배경화면 1 BACKGROUND2 배경화면 2 (전체: 18 파일) BACKGROUND3 배경화면 3 BLACK 밤 CHESTCLOSE 닫혀있는 보석상자 CHESTOPEN 열려있는 보석상자 NUMBER 정산에 쓰여지는 숫자 - 18 -
NUMBER2 UI에 쓰여지는 숫자 POINT 정답을 맟추는 포커스 QUESTION1 문구 1 QUESTION2 문구 2 SET_SELECT SELECT MONEY 선택바 SETTING SELECT MONEY 화면 TEXT Start Game,Game Over등 게임에 사용되는 문구 TREASURE 보석들 UI UI 8-3.SOUND - C:\FLYINGFISH\SOUND 폴더 파일 설명 COIN 보석상자 열리고 보석이 나올 때 나오는 BGM EFFECT OPEN 보석상자 열릴때 나올 때 나오는 BGM (전체: 3 파일) RAIN 비번개 EFFECT GAORI 가오리 BGM EVENT JELLYFISH 해파리 BGM (전체: 5 파일) SHARK 상어 BGM TUNA 참치 BGM WHALE 고래 BGM ANSWER 해당 문제를 선택했을 때 EFFECT BASE 배경 BGM (전체: 6 파일) CLEAR 문제를 맞추었을 때 EFFECT GAMEOVER 게임 오버 EFFECT GAMESTART 게임스타트 EFFECT INSERT 코인 투입 EFFECT 8-4. SAVE - C:\FLYINGFISH\SAVE 파일 SELECT MONEY 4byte 크레딧 4byte 패턴번호 4byte 파트 진행 구분 4byte 1 파트에서 진행 위치 4byte 2 파트에서 진행 위치 4byte 3 파트에서 진행 위치 4byte 4 파트에서 진행 위치 4byte 상어 진행 위치 4byte 참치 진행 위치 4byte 고래 진행 위치 4byte 보석상자 진행 위치 4byte 낮복귀여부 4byte 정산 4byte * 4 사용 Byte - 19 -
10. 기기 사진 [ 정면 ] [ 후면 ] - 20 -
[ 측면-1 ] [ 측면-2 ] - 21 -
[ 게임 명판 ] [ 조작부 ] [ 기기 내부 ] - 22 -
A B C D A. 일일 정산초기화 B. 금액설정 C. 월정산 D. 일일정산 [ I/O보드 ] [ 메인 보드 ; 랜포트 사용하지 않음 ] 등급 분류 후 메인 보드 및 I.O 보드를 귀 위원회에서 보관하는 것을 동의합니다. - 23 -
11. 기타 내용 01) 간략한 게임 개요[게임 방법 및 목적, 1회 최단 게임시간, 1회 이용 금액, 경품(아이템카드 포함) 제공 여부 등, 또한 아이템카드를 배출하는 게임의 경우, 아이템카드의 범용성 여부(해당 게임기가 설치된 모든 곳에서 사용가능한지)를 기술해 주십시오. [답변] 게임 방법 및 게임 내용 참조바랍니다.(게임의 결과로는 일체 배출 기능이 없습니다.) 02) 본 게임물에 대한 저작권 또는 유통권의 보유여부를 기술해 주십시오. [답변] 보유하고 있습니다. 03) 게임에 포함된 콘텐츠에 관한 초상권, 저작권 보유 여부를 기술해 주십시오. [답변]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04) 게임물의 원 제작사명과 연락처 및 프로그램 담당자 이름과 담당자 연락처를 기술 해주십시오. (프로그 램 관련 문의에 대한 답변이 가능한 담당자를 기재하여 별도의 파일에 작성하고 파일명을 기술함). [답변] 별도로 파일을 첨부합니다. 05) 배경화면(사운드나 기타효과 등 포함)이 게임의 이용이나, 결과와 어떤 연관 관계가 있는지 기술해 주 십시오. [답변] 배경화면(사운드나 기타효과 등)이 게임의 결과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06) 배경화면의 출현규칙에 대하여 상세히 기술해 주십시오. [답변] 게임설명서 배경화면 출현규칙과 동일합니다. 07) 배경화면을 구현함에 있어서 외부의 다른 파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까? [답변] 이용할 수 없습니다. 08) 버튼(시작 또는 발사 등)을 누르지 않거나, 혹은 버튼(시작 또는 발사)을 누르고만 있어도 자동으로 게 임이 진행됩니까? [답변] 진행되지 않습니다. 09) 외부장치 등을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능력과 상관없이 일정한 단순조작 등을 하여 경품(아이템카드 포 함) 및 게임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까? (답변과 이에 대한 이유를 상세히 기술하시오) [답변] 이용자의 적극적인 참여 없이 무작위적인 버튼 입력으로 정답이 입력되지 않게 하기 위해 반드시 조이스틱을 이용하여 커서를 해당하는 캐릭터의 위치로 매번 이동시켜야만 정답이 선택되도록 하였습니다. 10) 이용자의 조작과 관계없이 게임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까? [답변] 발생할 수 없습니다. 11) 게임 진행 중 게임의 표적대상(점수 오브젝트 또는 정답 등)이 같은 위치에서 1회 이상 연속하여 출현 할 수 있습니까? (답변과 답변 대한 이유를 상세히 기술함) [답변] 출현할 수 없습니다. 비공개 문서의 문제패턴 참조바랍니다. 12) 아이템 카드의 범용성(신청 게임물을 운영하는 모든 매장에서 적용 가능 카드)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 오. [답변] 아이템 카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24 -
13) 아이템 카드는 1회 게임을 기준으로 몇 장을 배출할 수 있습니까? [답변] 아이템 카드가 배출되지 않습니다. 14) 게임 프로그램에 포함된 모든 폴더명과 각 폴더에 포함된 파일 목록을 기재하시고, 각 파일의 용도를 자세히 기술해 주십시오. (모든 하위 폴더 포함/파일별로 기능과 설명/데이터가 저장되는 파일은 저장되는 항목, 저장형, 항목별 크기, 저장하는 이유 등을 기재하여야 함) [답변] 게임설명서 (8.파일 설명) 내용과 동일합니다. 15) 게임 내 부가게임이 있습니까? 존재한다면 작동되는 내용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답변] 없습니다. 16) 게임 내 존재하는 아이템의 종류와 기능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답변] 아이템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17) 제출하신 게임 프로그램이나, 설명서에 포함되지 않는 게임에 관련된 내용(파일 등)이 있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답변] 포함되지 않은 내용은 없습니다. 18) 제출하신 동영상과 실제 게임물의 내용이 동일합니까? (설명서나 이미지의 설명을 보완하기 위한 용도 의 영상인 경우 관련된 내용을 기술해 주십시오.) [답변] 동일합니다. 19) IO보드 이외의 장치(게임기 PC 및 기기에 연결되는 입력장치 모두)에 무선송수신기능이 존재하지 않습니까? [답변] 일체 존재하지 않습니다. - 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