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5EBB1C73431C8A32833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5FC3D6C1BE2E687770>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C5EBB1C73431C8A32833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5FC3D6C1BE2E687770>"

Transcription

1 국내문화기술 (CT) 이나아갈행사방향 GDC 2015, 소개및주요기술동향 GDC EXPO, 한국관 가상현실, 한국게임및 CT

2 행사 국내문화기술 (CT) 이나아갈방향 세계최고의게임개발자컨퍼런스인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가 2015 년 3월 2일부터 6일까지미국샌프란시스코에서개최되었다. 이번 GDC 에서는 GDC 독립게임페스티벌의성공에서영감을받은행사인 GDC 플레이 가열렸으며주요유통업체, 출판사, 언론과투자자들에게자신의게임을내놓고참석자들에게직접플레이해볼수있는광장을오픈하였다. GDC 엑스포 에 18 부스규모로자리잡고있는 ' 한국관 은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여는부스로, 국내게임개발사는물론이며각종기술솔루션기업들이참여해비즈니스미팅을진행이진행되었다. 한국게임의위상과가치를전세계게임업계에널리알리는계기가되며부스규모또한매해증가하고있다. 세계최고의게임개발자컨퍼런스인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가 2015년 3월2 일부터 6일까지미국샌프란시스코에서개최되었다. GDC는명실상부한세계최고의게임개발자컨퍼런스로세계게임개발자들과기업, 미디어가한곳에모이며게임업계최신트렌드는물론새로운내용들이이자리를통해서공개된다. 최신기술이나게임제작에대한노하우를공유하고강연을진행하며소규모게임사의홍보나채용박람, 인디게임관련행사등다양한이벤트들이함께열리는행사가바로 GDC이다. 그림 45. GDC 현장. 미국샌프란시스코 Moscone Center 또한이번 GDC에서는 GDC 독립게임페스티벌의성공에서영감을받은행사인 GDC 플레이 가열렸으며주요유통업체, 출판사, 언론과투자자들에게자신의게임을내놓고참석자들에게직접플레이해볼수있는광장을오픈하였다. 전세계에서방문한미래의비즈니스파트너, 투자자들에게게임타이틀을어필할수있는매우좋은기회가되는자리라고할수있다. 그밖에 아타리박물관, GDC 엑스포 또한참가자들에게좋은게임정보와기술동향을 98

3 보여주는자리였다. GDC엑스포 에서는소니나마이크로소프트는물론이며밸브나구글, 에픽게임스, 유니티, 하복등다양한기업이부스를열고자사의타이틀이나 VR헤드셋, 물리엔진과관련된시연등을선보였으며컨퍼런스에서강연한내용과연결된부스들이많아참가자들에게매우인상적이었다. 특히엑스포관내에 18부스규모로자리잡고있는 ' 한국관 은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여는부스로, 국내게임개발사는물론이며각종기술솔루션기업들이참여해비즈니스미팅을진행이진행되었다. 한국게임의위상과가치를전세계게임업계에널리알리는계기가되며부스규모또한매해증가하고있다. GDC 2015, 소개및주요기술동향 GDC의핵심은바로전세계게임업계의전문가및실무자들의강연이라고할수있다. 특히 2 일에서 3일은강연위주로만꾸려진다. 노트북과배낭을메고강연실을바삐옮겨다니며열심히강연을듣는참가자들의모습을많이볼수있었으며인기있는강연들은일찍줄을서지못하면듣지못하는경우도생기곤한다. 'GDC 2015' 의주요쟁점은모바일과가상현실, 인디게임이라고정의할수있다. 관련된다양한세션들이강연되었으며특히모바일을주제로한강연중에중국에관한분석과진입전략을논하는세션이많았으며, 이와함께부상한부분유료화정책에대한논의도함께진행되었다. 무엇보다이번 GDC는엑스포부스를포함해전체적으로 가상현실 이크게대두되었으며관련강의도많이진행되었다. VR로대표되는오큘러스의존카멕 CTO는약 19년만에컨퍼런스단상에올라 VR콘텐츠에대한논점을전하였다. 그림 46. GDC 강연현장 99

4 행사 강연이메인이지만그외에게임개발자들이직접선정하는게임시상식인 GDC Choice Award 와 IGF를비롯해커리어센터, GDC 엑스포등이개최되었으며 체험 을강조한부스도참가자들의눈길을끌었다. MS와소니, 유비소프트등대형업체들은사우스홀에서상시전시를진행하며, 출시작혹은출시예정작품을시연하였으며강연중간중간쉬는시간을이용해게임을플레이해보는여러참가자들을볼수있었다. 더불어인디게임에초점을맞춘 인디메가부스 도설치되어, GDC 2015이개최되는동안개성있는인디게임도플레이할수있었다. GDC EXPO, 한국관 GDC EXPO 는 GDC 2015에서비즈니스미팅과새로운기술소개를위한별도의장소이다. 소니나마이크로소프트는물론이며밸브나구글, 에픽게임스, 유니티, 하복등다양한기업이부스를열고자사의타이틀이나 VR헤드셋, 물리엔진과관련된시연등을선보였으며특히이자리에서최초로공개되는데모나기술등이상당히많기때문에 GDC 엑스포가시작되는수요일에는입장하려는사람들도넘쳐난다. 특히가상현실관련부스들이많았으며주를이루었다. 이엑스포관에당당히 18부스규모로 한국관 이자리잡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여는부스로, 국내게임개발사는물론이며각종기술솔루션기업들이참여해비즈니스미팅을진행하였으며우리나라의다양한게임업계가참여해한국게임의위상과가치를드높이는자리가되었다. 참가한기업들이총 2천820만달러에이르는수출계약에성공한것으로알려졌다. 게임콘텐츠개발기업 10개, 게임솔루션기업 12개등총 22개기업이참가했으며매해증가할것으로보인다. 그림 47. GDC EXPO 현장 100

5 한국관에외국인들의관심은매우컸으며활발한미팅이이루지는모습을많이볼수있었다. 한국게임은이미국내시장이아닌세계시장으로그영역을넓히고있으며게임이라는콘텐츠를통해한국의문화를세계인들에게전파하고있다. 한국게임의우수성은다양한게임을통해이미입증되었지만그방향이다소 MMORPG 에맞춰져있다고볼수있다. 모바일시장도마찬가지이며이제는이러한상황을벗어날때가왔다고할수있다. GDC에서볼수있는게임들은그야말로그장르와종류, 기술들이무궁무진하였다. 그림 48. GDC EXPO 내한국관현장 가상현실, 한국게임및 CT 이번 GDC2015에서가장큰화두는 가상현실 이었다. 다양한가상현실관련제품들이선보였으며이제품들은단순히게임에만국한되지는않는다. 다양한멀티미디어콘텐츠들과의접목이이미이루어지고있으며오큘러스는이제한제품이아닌새로운시각적시스템으로자리잡히고있다. 연구와기술로만인식되던가상현실은이제우리생활에매우가까이다가오게될것이며다양한제품들과응용기술들이쏟아져나올것이다. 국내는삼성전자가가상현실헤드셋제조사오큘러스 VR과공동개발한기어 VR을지난해 12월, 올해 2월미국과국내시장에각각정식출시하였으며기어VR 포 S6까지선보이고있다. 대기업들은이미가상현실시장공략을위한노력을기울여오고있는것이다. 미국게임사밸브또한가상현실헤드셋 'HTC 바이브 ' 를선보였다. HTC 바이브는삼성전자의기어VR처럼스마트폰을활용하지않는일체형단말기로밸브가준비중인가상현실게임플랫폼 ' 스팀VR' 에서구동되는제품이다. 게임과가상현실관련제품들은이제키넥트와는비교도안되는가장강력한파트너가될것이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또한 ' 프로젝트모피어스 ' 를 GDC2015 기간에공개했다. 101

6 행사 그림 49. Oculus 를시연중인 GDC 참가자 대표적인글로벌 IT 회사들은이미가상현실시장의전쟁을시작하였으며오큘러스VR의존카멕최고기술책임자 (CTO) 는 ' 모바일 VR로의여명 '(The dawn of mobile VR) 이라는주제의 GDC 강연에서 " 가상현실은게임그이상 " 이라며 " 전세계 10억명의사람들이가상현실을즐기게될것 " 이라고전망했다. 앞으로의문화콘텐츠의발전방향을한번에제시해주는말이라고할수있다. 이제는가상현실이바로우리눈앞에, 생활에다가오게될것이며상상도못할다양한콘텐츠들로다가오게될것이다. 이에한국도그대열에함께해야할것이다. 이미발빠른저가 HMD들이쏟아져나오고있고이에단순히새로운디바이스개발은의미가없을것이다. 관련콘텐츠및소프트웨어개발도함께이루어져야할것이다. GDC 2015의큰화두는앞에서언급했듯이가상현실이다. 이제는게임및다양한디지털콘텐츠들과가상현실은함께갈수밖에없으며한국게임업계들은발빠르게준비해야할것이다. 구글은별도전담팀을통해가상현실기기전용안드로이드운영체제 (OS) 개발을시작했으며이는가상현실시장패권을쥐기위한운영체제경쟁에뛰어들었다고볼수있다. 페이스북은또한작년에오큘러스VR을 20억달러에인수해화제를모은바있다. 한국은다양한 IT분야에서충분한잠재력을보유하고있으며다양한글로벌시장및행사에서이를입증하고있다. 당당한 IT 강국으로서앞으로더욱위상을드높이길바라며 GDC2015의한국관에서이를잘느낄수있었다. 게임업계뿐만이아니라다양한 CT 관련분야에앞으로의발전방향의포커스는모바일과함께가상현실이될것이며이미세계적으로그전쟁은시작되었다. 글 서울사이버대학교조옥희교수 ( 한국게임학회국제협력부위원장 ) 102

Æí¶÷4-¼Ö·ç¼Çc03ÖÁ¾š

Æí¶÷4-¼Ö·ç¼Çc03ÖÁ¾š 솔루션 2006 454 2006 455 2006 456 2006 457 2006 458 2006 459 2006 460 솔루션 2006 462 2006 463 2006 464 2006 465 2006 466 솔루션 2006 468 2006 469 2006 470 2006 471 2006 472 2006 473 2006 474 2006 475 2006 476

More information

도서관문화 Vol.51 NO.9(2010.9) 가을은 독서의 계절?! 16

도서관문화 Vol.51 NO.9(2010.9) 가을은 독서의 계절?! 16 특집 도서관문화 Vol.51 NO.9(2010.9) 가을은 독서의 계절?! 16 특집 : 독서관련 단체의 독서축제 가을독서문화축제, 부산으로 가다 17 도서관문화 Vol.51 NO.9(2010.9) 부산 가을독서문화축제의 이모저모 18 특집 : 독서관련 단체의 독서축제 19 도서관문화 Vol.51 NO.9(2010.9) 20 특집 : 독서관련 단체의 독서축제

More information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매쉬업코리아2008 컨퍼런스 Microsoft Windows Live Service Open API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사업 본부 / 차세대 웹 팀 김대우 (http://www.uxkorea.net 준서아빠 블로그) Agenda Microsoft의 매쉬업코리아2008 특전 Windows Live Service 소개 Windows Live Service

More information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Bitcoins Conference & Expo 2015 장소 KINTEX 제 2전시장 3층 (회의실 301~304호) 행사시기 2015년 12월 9일(수) - 11일(금)ㅣ9일은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Bitcoins Conference & Expo 2015 장소 KINTEX 제 2전시장 3층 (회의실 301~304호) 행사시기 2015년 12월 9일(수) - 11일(금)ㅣ9일은 Fueling the Blockchain Technology Revolution CONFERENCE and EXPO 2015 Seoul, Korea 2015. 12. 9-112(3 ) T. 031-995-8074/8076 E. insidebitcoins@kintex.com www.insidebitcoins.co.kr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More information

더바이어102호 01~09

더바이어102호 01~09 www.withbuyer.com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www..kr Tel. 031)220-8685 2 Contents 01 02 08 17 18 TEL. 064720-1380~87 04 06 08 10 12 14 17 18 www.withbuyer.com 3 20 23 24 26 24 26 28 29 30 32 33

More information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앱 제작을 넘어 고객, 파트너 및 직원과의 유대 관계 형성 매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읽고 듣고 교류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조직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고객, 직원, 파트너 및 광고주와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 이 기회를 민첩하게 활용하는

More information

**09콘텐츠산업백서_1 2

**09콘텐츠산업백서_1 2 2009 2 0 0 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발간사 현재 우리 콘텐츠산업은 첨단 매체의 등장과 신기술의 개발, 미디어 환경의

More information

K-IFRS,. 2013, 2014 1, 2, 3,.,.. 2

K-IFRS,. 2013, 2014 1, 2, 3,.,.. 2 2014 4 2015. 2. 12 Investor Relations K-IFRS,. 2013, 2014 1, 2, 3,.,.. 2 1. 2. 3. 4. 5. 6. 7. : - Pro-forma - 3 1. : 1995.02 ( ) 1999 2005 2009 2013 1997 2000 2006 tv 2010 2014.10 2006.12 ( ) 2010.09 (

More information

Chapter 01 07 08 09 13 14 15 16 19 20 Chapter 02 25 27

Chapter 01 07 08 09 13 14 15 16 19 20 Chapter 02 25 27 www.kfaexpo.kr The 35th Korea Franchise Expo 2015 2015. 9. 3 5 Chapter 01 07 08 09 13 14 15 16 19 20 Chapter 02 25 27 140개 기업, 200여 브랜드, 지금까지 박람회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창업박람회입니다! 01 Chapter Chapter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ment Perspective (주)아임굿은 빅데이터 기술력, 반응형웹 제작, 온라인마케팅 노하우를 겸비한 IT 솔루션개발 및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웹 정보를 수집하는 크롟링 시스템과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정보를 좀 더 가치있고 흥미로운 결과물로 변화하여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More information

2013 <D55C><ACBD><C5F0><BC31><C11C>(<CD5C><C885>).pdf

2013 <D55C><ACBD><C5F0><BC31><C11C>(<CD5C><C885>).pdf 2013 ANNUAL REPORT Contents 006 007 007 008 009 Part 1 016 017 018 019 020 021 022 023 024 025 026 027 028 029 030 031 032 033 034 035 036 037 038 039 040 041 042 043 044 Part 2 048 049 050 051 052 053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모바일소프트웨어프로젝트 지도 API 1 조 20070216 김성수 20070383 김혜준 20070965 이윤상 20071335 최진 1 매시업? 공개 API? 2 매시업 웹으로제공하고있는정보와서비스를융합하여새로운소프트웨어나서비스, 데이터베이스등을만드는것 < 최초의매시업 > 3 공개 API 누구나사용할수있도록공개된 API 지도, 검색등다양한서비스들에서제공 대표적인예

More information

<C5EBB1C73431C8A32833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5FC3D6C1BE2E687770>

<C5EBB1C73431C8A32833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5FC3D6C1BE2E687770> 대표성과 행사 국내 게임기업, GDC 2015에서 글로벌 시장 적극 공략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개최된 전 세계 게임 개발자 및 관련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GDC 2015(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5)에 한국 문화기술공동관 을 운영함. 한국 문화기술공동관에는 게임 콘텐츠 개발기업 10개, 게임솔루션 기업

More information

오토 2, 3월호 내지최종

오토 2, 3월호 내지최종 Industry Insight 인사이드 블루투스 자동차와 블루투스의 공존법칙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을 금지하는 법률이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블루투스(Bluetooth) 기반의 핸즈프리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이에 대한 확실한 대안으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차기 무선 멀티미디어 스트리밍에 관해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 지 아무도 알 수 없다. 글 윤 범 진 기자

More information

「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1. 세계 최대 규모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15 개최 출처 _Game Informer 등 2. 디즈니의 두 번째 실사 영화화 프로젝트, 신데렐라 개봉 출처 _USA Today 등 3. 유튜브 디어미 캠페인, 트위터 최고 화제 출처 _Variety 등 4. 美 CBS 이어 NBC도 유료 웹 서비스시장 진출 출처 _Variety 등 5. 디즈니 빅 히어로

More information

ÀÌ·¯´×_³»Áö1-1ÃÖÁ¾

ÀÌ·¯´×_³»Áö1-1ÃÖÁ¾ 2010년 기업학습 우수사례집 발간사 CONTENTS Section 1 MINI CASE 08 23 46 68 83 89 95 Section 2 103 Section 3 116 Section 4 138 154 Section 5 167 183 MINI CASE 205 SECTION 01 Mini Case Section 01 CONTENTS Section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2015 Target 분석 - 관심사 및 라이프 성향으로 바라본 미디어 이용 행태 1 01 02 03 를 이해하는 사회 통계 를 이해하는 키워드 의 미디어 이용 행태 1. 주요 관심사 2. 직업 가치관 3. 소비 성향 4. 외모 인식 5. 인간관계 6. 여가 7. 해외여행 1. 미디어 이용 행태 2. 인터넷 이용 목적 3. 동영상 이용 4. 동영상 광고 반응

More information

Industry Comment 게임산업 Positive ( 유지 ) 2014 년차이나조이참관후기 Top Picks 게임빌 Buy ( 유지 ) 130,000 원 ( 유지 ) 컴투스 Buy ( 유지 ) 105,000 원 ( 유지 ) Sector Inde

Industry Comment 게임산업 Positive ( 유지 ) 2014 년차이나조이참관후기 Top Picks 게임빌 Buy ( 유지 ) 130,000 원 ( 유지 ) 컴투스 Buy ( 유지 ) 105,000 원 ( 유지 ) Sector Inde 214. 8. 4 Industry Comment Positive ( 유지 ) 214 년차이나조이참관후기 Top Picks 게임빌 Buy ( 유지 ) 13, 원 ( 유지 ) 컴투스 Buy ( 유지 ) 15, 원 ( 유지 ) Sector Index 12 11 1 9 KOSPI 8 '13.7 '13.1 '14.1 '14.4 '14.7 업종시가총액 주 : KRX 업종분류기준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최신 ICT 이슈 태동하는 가상현실(VR) 시장 * 1. 혁신적인 가상현실(VR) 기기 2016 년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시장이 본격적으로 개화하면서 혁신적인 기술 을 탑재한 VR 전용 기기들이 대거 출시될 전망 최근 모바일 및 게임 관련 전시회를 통해 VR 전용 기기인 HMD(Head Mounted Display), 인풋디바이스 등을

More information

01정책백서목차(1~18)

01정책백서목차(1~18) 발간사 2008년 2월, 발전과 통합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출범한 새 정부는 문화정책의 목표를 품격 있는 문화국가 로 설정하고, 그간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보완하는 한편 권한과 책임의 원칙에 따라 지원되고, 효율의 원리에 따라 운영될 수 있도록 과감한 변화를 도입하는 등 새로운 문화정책을 추진하였습니다. 란 국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문화적 삶과 풍요로움을

More information

I. 기어 VR출시 1년, VR 시장의 장미 빛 전망 약 1년전 2014년 9월 베를린에서 열린 IFA2014, 삼성전자는 기어 VR을 야심차게 발 표하며 VR시장의 공략을 선언했다. 삼성전자로서는 영업이익으로서의 애플과의 격차를 줄이지 못하고, 중국의 무서운 추격에

I. 기어 VR출시 1년, VR 시장의 장미 빛 전망 약 1년전 2014년 9월 베를린에서 열린 IFA2014, 삼성전자는 기어 VR을 야심차게 발 표하며 VR시장의 공략을 선언했다. 삼성전자로서는 영업이익으로서의 애플과의 격차를 줄이지 못하고, 중국의 무서운 추격에 디지에코 보고서 2015.08.25 Issue&Trend 삼성전자 기어 VR 출시 1년 동향을 통해 본 VR시장의 시사점 VR시장의 핵심은 소프트웨어다 소프트웨어 정책연구소 연구원 IT블로거 양병석 (fstory97@naver.com) I. VR의 장미빛 시장전망 II. 삼성전자의 경쟁자들 III. 재현되는 삼성전자의 위기 IV. 경쟁자들의 소프트웨어 전략

More information

<C5EBB1C73334C8A32832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C5EBB1C73334C8A32832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CT 동향 : 가상현실 4. 오큘러스리프트 (Oculus Rift), 가상현실체험의신세계를열다 미국의벤처기업오큘러스 VR이개발한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단말인 오큘러스리프트 를통해체험할수있는새로운형태의가상현실환경이주목받고있음. 이기기는고개를돌리는동작에맞춰자연스럽게화면을보여줌으로써, 사용자가마치가상현실환경속에들어가있는것과같은몰입적경험을제공하는것으로알려졌음. 오큘러스리프트

More information

사람이 경쟁력이다 디지털 인재양성 대학변화 실무중심 양성 아직 걸음마 디지털시대 정보화시대를 맞아 서울을 비롯해 대전, 부산, 광주 등 전국의 대학들이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특히 대학 정원에 비해 학생수가 줄어들면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사람이 경쟁력이다 디지털 인재양성 대학변화 실무중심 양성 아직 걸음마 디지털시대 정보화시대를 맞아 서울을 비롯해 대전, 부산, 광주 등 전국의 대학들이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특히 대학 정원에 비해 학생수가 줄어들면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사람이 경쟁력이다 5 국내 DC관련 대학을 찾아서 기획연재순서 1. 전국 DC교육기관 현주소 2. 관련기업 인재 투자 현황 3. 핵심인재유지 우수기업 사례 4. 국내 정부출연 연구기관 현장 5. 국내 DC관련 대학을 찾아서 수도권 디지털콘텐츠 관련 대학 권경희 중부권 디지털콘텐츠 관련 대학 권경희 영남권 디지털콘텐츠 관련 대학 허의원 호남권 디지털콘텐츠 관련

More information

i4uNETWORKS_CompanyBrief_ key

i4uNETWORKS_CompanyBrief_ key 세상을위한다양한아이디어 우리는디지털미디어를활용해세상의다양한아이디어를즐겁고행복한소통의고리로만드는디지털마케팅파트너아이포유네트웍스입니다 Overview Organization Business Domain Our Services SOCIAL MARKETING PACKAGE Our Services - Wsandwich Our Services - Mobile app.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6061716014356.docx

Microsoft Word - 2016061716014356.docx Mirae Asset Daewoo DAILY 216.6.2 이슈분석 가상현실(VR), 하드웨어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SUMMARY [투자전략] 고승희 2-768-471 seunghee.ko@dwsec.com 216년, 개화기를 맞이한 가상현실(VR) 글로벌 IT기업은 왜 VR에 주목할까? 다양한 산업으로의 확장과 게임체인저의 가능성 IT제품 보급 초기에는 하드웨어

More information

I N V I T A T I O N e-learning Korea 2014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 / / 2014 (e-learning Korea 2014). 9 2014, ( e-learning for designing my life ),,. 9

I N V I T A T I O N e-learning Korea 2014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 / / 2014 (e-learning Korea 2014). 9 2014, ( e-learning for designing my life ),,. 9 2014 www.elearningkorea.org e-learning Korea 2014 : Conference, Expo e-learning for designing my life 2014. 9. 17[수] ~ 19[금] 서울 코엑스[COEX] Hall C, 컨퍼런스룸 주 주 후 최 관 원 Ⅰ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서울특별시교육청 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애널리스트 미팅 키워드는 '하드웨어 디바이스' 2014년 IT 수요 전망? PC 전년대비 -2%, 태블릿 & 스마트폰 +24% 향후 가장 중요한 과제? 1 모바일 매출비중 확대, 2 지역별 매출 다변화 10월 26일 실적발표부터 사업부문 재분류, 가장 중요한 사업부문은

애널리스트 미팅 키워드는 '하드웨어 디바이스' 2014년 IT 수요 전망? PC 전년대비 -2%, 태블릿 & 스마트폰 +24% 향후 가장 중요한 과제? 1 모바일 매출비중 확대, 2 지역별 매출 다변화 10월 26일 실적발표부터 사업부문 재분류, 가장 중요한 사업부문은 2013년 9월 23일 이슈분석 Microsoft의 뒤늦은 변신 9/19 애널리스트 미팅 요약 마이크로소프트에 관심을 갖는 이유: PC가 아직 죽지 않았기 때문 글로벌 IT / 스몰캡 Analyst 김경민 02-6114-2930 claire.kim@hdsrc.com 디스플레이 Analyst 김동원 02-6114-2913 jeff.kim@hdsrc.com RA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문서10

Microsoft Word - 문서10 최신 IT 동향 AT&T, iphone 효과로 연매출 20 억 달러 증가 주) 하이테크 기업 전문 컨설팅업체인 Rubicon Consulting 이 4 월 1 일 발표한 Apple 휴대 전화 iphone 이 미국 휴대전화 시장에 미친 영향과 iphone 의 이용 상황에 대해 조사 결과에 따르면, iphone 이용자는 매월 휴대전화 요금이 약 24% 높아졌음에도

More information

i4uNETWORKS_CompanyBrief_150120.key

i4uNETWORKS_CompanyBrief_150120.key CEO Management Support Education Mobile COO Marketing Platform Creative CLIENTS COPYRIGHT I4U NET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16 PORTFOLIO CJ제일제당 소셜 미디어 채널 (2014 ~ )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콘텐츠

More information

wtu05_ÃÖÁ¾

wtu05_ÃÖÁ¾ 한 눈에 보는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트렌드 IDG World Tech Update May C o n t e n t s Cover Story 아이패드, 태블릿 컴퓨팅 시대를 열다 Monthly News Brief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뉴스 IDG Insight 개발자 관점에서 본 윈도우 폰 7 vs. 아이폰 클라우드 컴퓨팅, 불만 검증 단계 돌입 기업의

More information

국내게임업계의저작권현황 - 현황및문제점을중심으로 - 목차 1. 국내게임시장의현황 2. 국내게임시장의저작권침해현황 3. 게임업체의저작권침해대응현황 저작권기술동향 Biweekly (12 월 5 주 ) 한국저작권위원회기술연구소김현미선임 KRG(( 주 ) 날리지리서치그룹 )

국내게임업계의저작권현황 - 현황및문제점을중심으로 - 목차 1. 국내게임시장의현황 2. 국내게임시장의저작권침해현황 3. 게임업체의저작권침해대응현황 저작권기술동향 Biweekly (12 월 5 주 ) 한국저작권위원회기술연구소김현미선임 KRG(( 주 ) 날리지리서치그룹 ) 국내게임업계의저작권현황 - 현황및문제점을중심으로 - 목차 1. 국내게임시장의현황 2. 국내게임시장의저작권침해현황 3. 게임업체의저작권침해대응현황 저작권기술동향 Biweekly (12 월 5 주 ) 한국저작권위원회기술연구소김현미선임 KRG(( 주 ) 날리지리서치그룹 ) 본보고서는문화체육관광부지원으로한국저작권위원회기술연구소에서제공하는자료입니다. 본보고서는필자의주관적인의견이며활용의책임은이용자들에게있음을알려드립니다.

More information

02 이달의 이슈-이기현

02 이달의 이슈-이기현 이달의 이슈 2011년 환경 변화와 문화 관광 정책의 전망 2011년 콘텐츠산업 이용자 문화의 변화 전망 이기현 한국콘텐츠진흥원 수석연구원 2011년 콘텐츠산업 이용자 문화의 변화 전망 창조경제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인간의 창의력이 결집되어 발현되는 콘 텐츠산업은 앞으로도 계속 주목을 받으며 성장할 것이다. 콘텐츠산업에서 는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 단계가 무엇보다

More information

ePapyrus PDF Document

ePapyrus PDF Document 부스배치도 2011년 11월17일~11월20일 특별후원 사 다중지능이론 교육제품, 학습사이트, 멀티미디어 11/4 9,254명 11/7 22,865명 장치 포함 내역 부스위치 선정 : 계약금 납입순서, 참가, 전년도 참가실적을 기준으로 하며, ~11/6, 11~11/7 9/1~9/30, 11월호 11월호 보도자료 32 여성 월 월 활동 사진 사진 2011년

More information

2018 년 5 월 1 주 1. 국외디지털콘텐츠생태계 (Ⅱ) 3 1. 국내 DC 산업동향 1-1. SKB " 옥수수아시아시장진출한다 " 조선일보, 4 월 27 일 레진엔터, 게임 영화등신규사업속도디지털타임스, 5 월 1 일 전작인기에의존하는게임

2018 년 5 월 1 주 1. 국외디지털콘텐츠생태계 (Ⅱ) 3 1. 국내 DC 산업동향 1-1. SKB  옥수수아시아시장진출한다  조선일보, 4 월 27 일 레진엔터, 게임 영화등신규사업속도디지털타임스, 5 월 1 일 전작인기에의존하는게임 2018 년 5 월 1 주 제 94 호 2018 년 5 월 1 주 1. 국외디지털콘텐츠생태계 (Ⅱ) 3 1. 국내 DC 산업동향 1-1. SKB " 옥수수아시아시장진출한다 " 조선일보, 4 월 27 일 6 1-2. 레진엔터, 게임 영화등신규사업속도디지털타임스, 5 월 1 일 6 1-3. 전작인기에의존하는게임사 1-4. ' 다양성이사라진다 ' 한국경제, 5월

More information

<32303038B0D4C0D3B9E9BCAD20BFE4BEE05FC3D1B7D02E687770>

<32303038B0D4C0D3B9E9BCAD20BFE4BEE05FC3D1B7D02E687770> 국내 게임산업의 동향과 전망 2007년 국내 게임시장은 전년에 비해 30.9% 감소한 5조 1,436억원의 규모를 나타냈다. 이 처럼 큰 폭으로 시장이 축소된 이유는 바다이야기 사태 이후로 성인 아케이드게임에 대한 심의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성인용 아케이드게임 시장이 사실상 붕괴되었기 때문이다. 지난 해 전반적으로 전체 게임시장은 급격하게 위축되었지만, 온라인게임과

More information

노트북 IT / 모바일 데스크탑 34 올인원PC 35 PC 소프트웨어 포터블SSD / SSD / 메모리카드 36 태블릿 37 휴대폰 39 PC 솔루션 IT / 모바일 IT / 모바일 노트북 29 삼성전자는 Windows 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Easy Settings 삼성 패스트

More information

위클리 초이스

위클리 초이스 2014.10.18 10 WEEKLY CHOICE http://techholic.co.kr 1/15 칼자이스 가상현실 헤드셋이 10만원대 1 아이폰6 진동으로 기막힌 파노라마앱 3 MS가 만든 안드로이드웨어용 필기 키보드 5 구글나우 시리 코타나 음성인식 대결 승자는? 아이패드에어2 5K 아이맥 신제품 쏟아낸 애플 MS가 만든 마법상자, 큐브가 뭐야? 블루투스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494354B5BFC7E2202D20BAB9BBE7BABB>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494354B5BFC7E2202D20BAB9BBE7BABB> 최신 ICT 동향 가상현실을 목표로 내건 기술기업들, 가상현실이 곧 현실 * 페이스북은 개발자 컨퍼런스 F8 에서 향후 3 가지 개발방향 중 하나로 가상현실(VR) 을 제시하였는데, 이로써 가상현실을 현실세계의 보완재가 아닌 새로운 현실로서 창조해 나 가겠다는 기술기업들의 개발 경쟁이 점차 더욱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예상 지난 3 월 말 개최된 페이스북의

More information

지상파(디지털) 방송의 재전송이 큰 목적 중 하나이므로 전세계적으로 IPTV의 보급이 더욱 촉진될 가능성이 높음 단말기 측면 전망 향후에는 거치형 TV만이 아니고 휴대전화, 휴대게임기 등에 대해서도 각종 콘 텐트 전송이 더욱 확대될 것이고 더 나아가 휴대전화 TV 휴대게임기 등 단말기 상호간의 콘텐트 전송이 더욱 증가될 것임 서비스 측면 전망 유저가 편한 시간대에

More information

2

2 2 3 www.vrn.co.kr 4 71% 88% 34% 25% 19% 12% 8% 30.4% 8.7% 21.7% 39.1% 100 15 20 5 6 27 73 9 26 18 26 29 www.vrn.co.kr 7 V i r t u a l R e a l i t y 9 4 36 12 25 15 8 2 28 18 10 42 1 4 42 27 3 15 52 15

More information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3D Printing Conference & Expo 2017 주제 Strategies for the 3D Ecosystem 장소 KINTEX 제2전시장 6홀 행사일정 2017년 6월 28일(수) ~ 30일(금), 총 3일간 주최/주관 후원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3D Printing Conference & Expo 2017 주제 Strategies for the 3D Ecosystem 장소 KINTEX 제2전시장 6홀 행사일정 2017년 6월 28일(수) ~ 30일(금), 총 3일간 주최/주관 후원 2017.6.28수 - 30금 KINTEX 제2전시장 6홀 STRATEGIES FOR THE 3D ECOSYSTEM 문의 인사이드3D프린팅사무국 031-995-8074/8740 inside3dprinting@kintex.com www.inside3dprinting.co.kr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3D Printing Conference & Expo 2017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유비쿼터스 트렌드 제4호 제3세대 가전 : Ubiquitous TV (2006. 7. 4) 작성 : u-전략팀 심정훈, 김정미 문의 : 심정훈 (02-2131-0268, junghoonsim@nca.or.kr) < 요 약 > 가전기기와 홈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기술 발전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진화 o TV VCR의 발명으로 문화 확산이 용이해짐에 따라 대중문화가

More information

MOBIS 12<110B><116F><11AF>_<110E><116C><110C><1169><11BC>.pdf

MOBIS 12<110B><116F><11AF>_<110E><116C><110C><1169><11BC>.pdf DECEMBER 2013 / No. 388 MOBIS2013 DECEMBER 02/03 Happy View Finder December 2013 HYUNDAI MOBIS 04/05 December 2013 HYUNDAI MOBIS contents Special Theme 08 Column 12 View 14 People 18 Choice 22 Info 02

More information

교도용-081104

교도용-081104 신입교도 교육교재 신입교도용 원불교 교화훈련부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6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문필주.doc

Microsoft Word - 문필주.doc 포커스 포커스 모바일 광고기능을 갖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문필주* 이요섭** 최근의 모바일 광고 시장은 이동통신사 중심의 SMS 발송 형태에서 아이폰의 등장과 앱 스토어(App Store)의 성공에 의한 콘텐츠 내의 플랫폼(App-vertising) 형태로 변해 가고 있다. 본 고에서는 모바일 광 고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자

More information

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 Art World | 현대자동차

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 Art World | 현대자동차 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새로운 기술, 새로운 가능성 미래를 바꿔놓을 기술 이 무엇인 것 같으냐고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해야 할까요? 답은 한 마치 한 쌍(pair)과도 같은 3D 스캐닝-프린팅 산업이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이유입니 가지는 아닐 것이나 그 대표적인 기술로 3D 스캐닝 과 3D 프린팅 을 들 수 있을 것입니 다. 카메라의

More information

2월완성

2월완성 2 Atomic Newsletter 2007 2 젊은이의 소리 백문이 불여일견(百聞이 不如一見) 원자력뉴스레터 2 CONTENTS February 2007 이시연 / 한국원자력국제협력재단 젊은이의 소리 03 백문이 불여일견(百聞이 不如一見) / 한국원자력국제협력재단 이시연 원자력 뉴스 04 과학기술부 2007년도 원자력연구개발사업 시행계획 확정 외 화제집중

More information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연혁 : 1987년 부터 26번째 개최 ( 기준) 전시분야 : 모바일 생태 전 분야 홈페이지 : http://www.mobileworldcongress.com 개최기간 : 2월 25일 ~ 2월 28일(매년 2월 마지막주 월~목 개최) 개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연혁 : 1987년 부터 26번째 개최 ( 기준) 전시분야 : 모바일 생태 전 분야 홈페이지 : http://www.mobileworldcongress.com 개최기간 : 2월 25일 ~ 2월 28일(매년 2월 마지막주 월~목 개최) 개 스페인 Spain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연혁 : 1987년 부터 26번째 개최 ( 기준) 전시분야 : 모바일 생태 전 분야 홈페이지 : http://www.mobileworldcongress.com 개최기간 : 2월 25일 ~ 2월 28일(매년 2월 마지막주 월~목 개최) 개최전시장명 : Fira Gran Via, Barcelona(소재 도시명 :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AR/VR GAME (주)씨에스피미디어 1 I. VR Game 시장 실제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호버보드 2300만원..ㅠㅠ 2 I. VR Game 시장 AR / VR 시장 규모 세계 증강/가상현실 시장 규모 관련 콘텐츠 Anki Drive 소형 컴퓨팅 프로세서, 미세 조정 모 터와 조향장치, 트랙 인식 센서 장착 사용자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자동 차를 조작하여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Autodesk 솔루션을활용한 가상현실 (VR) 구현및제조분야활용사례 오토데스크 노영주 티움솔루션즈이찬희 목차 1 가상현실 (VR) 의개념및분류 2 가상현실구현디바이스 3 VR 구현을위한오토데스크솔루션소개 VRED Stingray A360 4 제조분야 VR 활용사례 VR, AR, MR 의개념정의 VR? VR, AR, MR 의개념정의 VR(Virtual Reality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218 Industry Report 218.3.15 인터넷/게임 (비중확대/Maintain) 일본 탐방기: 라이프 스타일 지배력 문지현 2-3774-164 jeehyun.moon@miraeasset.com ( 십억달러 ) (%) ( 십억달러 ) (%) 16 모바일광고 (L) 1 8 모바일광고 (L) 8 PC 광고 (L) PC 광고 (L) 12 비디오광고비중

More information

<C7D1B1B9C4DCC5D9C3F7C1F8C8EFBFF82D3230313420C4DCC5D9C3F7BBEABEF7B9E9BCAD5FB3BBC1F6303830372E687770>

<C7D1B1B9C4DCC5D9C3F7C1F8C8EFBFF82D3230313420C4DCC5D9C3F7BBEABEF7B9E9BCAD5FB3BBC1F6303830372E687770> 표 3-2-6 문화산업 현장 수요 지원 기술 개발 과제 지원 현황 2014년 문화산업 현장 수요 지원 기술 개발 과제(신규) 분야 과제명 주관연구기관 공연 전시 융복합 게임 복원불가능 아티스트의 가상 공연을 위한 실사촬영 수준의 디지털 액터 및 홀로그래픽 영상콘텐츠 제작 기술 개발 무대전용 분산제어 오토메이션 시스템 및 무대장치 개발 인터랙티브 공연기술의 고도화를

More information

3 4 5 6 7 8 2/25 26 27 28 2 3 3. 2 3. 2~8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15 3.28 3.29~30 1 8 15 2 9 16 3 10 17 4 11 18 5 12 19 6 13 20 7 14 21 4. 2~5 4.18

More information

이연구는 2009 년도정보통신산업진흥원정책연구개발비의지원에의해수행되었으나, 본연구에서제시된정책대안이나의견등은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공식적인의견이아니라본연구진들의개인견해임을밝혀둡니다. 목차 i 목차 ii 목차 iii 목차 iv 목차 v 목차 vi 목차 vii 목차 viii 목차 ix Ⅰ. 서론 Ⅰ. 서론 1. 연구필요성및배경 1 이러닝해외진출중점대상지역조사

More information

5G시대에 주목 받는 실감형 콘텐츠 KEY MESSAGE 손현진, KT 경제경영연구소(hy.son@kt.com) 5G시대에 실감형 콘텐츠 의 가능성이 재조명 받고 있다. 4G가 본격적인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을 이끌었다면, 5G는 실감형 콘텐츠의 대중화를 가능케 할 것으

5G시대에 주목 받는 실감형 콘텐츠 KEY MESSAGE 손현진, KT 경제경영연구소(hy.son@kt.com) 5G시대에 실감형 콘텐츠 의 가능성이 재조명 받고 있다. 4G가 본격적인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을 이끌었다면, 5G는 실감형 콘텐츠의 대중화를 가능케 할 것으 디지에코 보고서 2015.06.03 Issue&Trend 5G시대에 주목 받는 실감형 콘텐츠 KT경제경영연구소 손현진(hy.son@kt.com) I. 5G, 새로운 콘텐츠 등장을 예고하는 혁신의 인프라 II. From Painted Pixels to Tangible Bits III. 실감형 콘텐츠의 미래: 게임에서 미래 전략의 핵심까지 IV. 5G시대 콘텐츠

More information

가상현실콘텐츠뿐만아니라관련기술및인프라도부족해시장이본격적으로확산되기위해서는여전히장애요인이많은것이현실이다. 이에본고에서는 2016년가상현실시장현황과전망에대해살펴보고가상현실산업의활성화를위한시사점을도출하고자한다 년가상현실시장현황 2016년에는구글, 오큘러스,

가상현실콘텐츠뿐만아니라관련기술및인프라도부족해시장이본격적으로확산되기위해서는여전히장애요인이많은것이현실이다. 이에본고에서는 2016년가상현실시장현황과전망에대해살펴보고가상현실산업의활성화를위한시사점을도출하고자한다 년가상현실시장현황 2016년에는구글, 오큘러스, 제 28 권 23 호통권 637 호 가상현실 (VR) 시장현황과전망 8) 정부연 * 1. 개요 2016년 ICT산업의주요이슈인가상현실 (VR: Virtual Reality) 은다수의 IT기업들이관련디바이스를출시하면서본격적으로시장이확산되기시작했으나예상보다확산속도는다소지연되고있다. 2016년가상현실시장을주도한것은모바일기반디바이스인데다수의스마트폰사용자들이가상현실에대한호기심으로구글카드보드와같이저가형디바이스를활용해단순한가상현실동영상과게임을체험하는사례는크게증가하였다.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20302EC0CEC6AEB7CE2BC1BEB8F1B8AEBDBAC6AE2BBCBAB0FA BCBAB0FABEF7B5A5C0CCC6AEBFCFB7E1292E646F6378>

<4D F736F F D20302EC0CEC6AEB7CE2BC1BEB8F1B8AEBDBAC6AE2BBCBAB0FA BCBAB0FABEF7B5A5C0CCC6AEBFCFB7E1292E646F6378> 글로벌트렌드포트폴리오 채권같은주식 (Bond-like stocks) 리츠 (REITs) 스마트하우징 (Smart housing) 시니어이코노미 (Senior Economy) 뉴노멀소비 (New Consumers) 지속성장 (Continuous growth) 머신러닝 (Machine learning) 자율주행 (Autonomous driving) 만물인터넷 (Internet

More information

1) 제조분야 2) 의료 / 헬스케어분야 3) 교육분야 4) 소매분야 5) 미디어분야 (1) 광고, 마케팅 (2) 뉴스, 언론 (3) 스포츠 6) 성인용콘텐츠 2-4. 가상현실 (VR) / 증강현실 (AR) 산업생태계현황 1) 디바이스 2) 콘텐츠분야 3) 플랫폼분야

1) 제조분야 2) 의료 / 헬스케어분야 3) 교육분야 4) 소매분야 5) 미디어분야 (1) 광고, 마케팅 (2) 뉴스, 언론 (3) 스포츠 6) 성인용콘텐츠 2-4. 가상현실 (VR) / 증강현실 (AR) 산업생태계현황 1) 디바이스 2) 콘텐츠분야 3) 플랫폼분야 Ⅰ. 가상현실 (VR) / 증강현실 (AR) / 혼합현실 (MR) 기술개황과산업동향 1. 가상현실 (VR) / 증강현실 (AR) / 혼합현실 (MR) 기술개황 1-1. 가상현실 (VR, Virtual Reality) 1) 가상현실 (VR) 개념 2) 가상현실 (VR) 개발이력 3) 가상현실 (VR) 동작원리 4) 가상현실 (VR) 분류 (1) 제시방식분류 (2)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art.2 알파모형으로 분석한 게임산업 1 알파모형으로 선정한 게임산업 Top-picks 알파모형을 통해 주요 게임기업을 평가해 본 결과, 절대 점수의 레벨과 점수변동 및 방향성 측면에서 엔씨소프트와 게임빌이 가장 유 망한 것으로 판단 알파스코어 절대 수준으로는 게임빌과 컴투스가 더 높지만, 전년대비 방향성과 밸류에이션을 고려하여 엔씨소프트와 게임빌을 선정

More information

한일 VR 콘텐츠시장비교및시사점 01 들어가며 2016년은 VR 원년이될것인가? 금년에들어와세계각국에서엔드유저용하이클래스 VR HMD(Head Mounted Display) 가잇따라출시되고있음 -3 월 28일 : 미국 Oculus의오큘러스리프트 (Oculus Rift)

한일 VR 콘텐츠시장비교및시사점 01 들어가며 2016년은 VR 원년이될것인가? 금년에들어와세계각국에서엔드유저용하이클래스 VR HMD(Head Mounted Display) 가잇따라출시되고있음 -3 월 28일 : 미국 Oculus의오큘러스리프트 (Oculus Rift) 한일 VR 콘텐츠시장비교및시사점 01 들어가며 2016년은 VR 원년이될것인가? 금년에들어와세계각국에서엔드유저용하이클래스 VR HMD(Head Mounted Display) 가잇따라출시되고있음 -3 월 28일 : 미국 Oculus의오큘러스리프트 (Oculus Rift) 발매 -4 월 5일 : 대만 HTC의바이브 (VIVE) 발매 2-10 월 13 일 : 일본

More information

7월2일자.hwp

7월2일자.hwp 개인용클라우드 (Personal Cloud) 서비스동향 15) * 1. 개요 개인용클라우드서비스 (Personal Cloud Service) 는이용자들이자신이보유한데이터파일이나음악, 영화등의콘텐츠를클라우드서비스사업자의서버에저장시켜놓고인터넷이연결된다양한단말을통해이용할수있는서비스이다. 1) 모바일환경이발전할수록모바일디바이스이용자들에게다양한서비스를제공하기위한방법으로클라우드서비스가더욱주목받고있다.

More information

리치에셋파트너즈 회사소개서

리치에셋파트너즈 회사소개서 리치에셋파트너즈 회사소개서 RICHASSET PARTNERS COMPANY PROFILE 2014 2014 Richasset Partners Corporation All Right Reserved. RICH ASSET PARTNERS (주)리치에셋파트너즈 ABOUT US 리치에셋파트너즈는 삶을 풍요롭게하는 자산을 찾아 서포트하는 사회 변화 기업입니다. MESSAGE

More information

<C5EBB1C73335C8A32834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C5EBB1C73335C8A32834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CT 동향 : 게임 3. Flappy Bird신드롬, 모바일 게임 개발 대중화로 국내에서도 재현 가능성 타진 베트남의 어느 한 20대 1인 개발자가 4일만에 개발한 Flappy Bird를 Google Play, App Store 등에서 자진삭제하며, Flappy Bird에 대한 반응이 한껏 뜨거워 지고 있음. Flappy Bird 자진삭제 이후 플래피 아류작들이

More information

BN H-00Kor_001,160

BN H-00Kor_001,160 SPD-SHD/SPD-0SHD BN68-008H-00 ..... 6 7 8 8 6 7 8 9 0 8 9 6 8 9 0 6 6 9 7 8 8 9 6 6 6 66 67 68 70 7 7 76 76 77 78 79 80 80 8 8 8 8 8 86 87 88 89 90 9 9 9 9 9 96 96 98 98 99 0 0 0 0 06 07 08 09 0 6 6

More information

미국콘텐츠산업동향 (2012 년 22 호 ) 미국컴퓨터및비디오게임산업주요자료분석 작성취지 미국게임산업의최근현황과소비자분석자료정리 작성순서 들어가기 미국게임산업현황 사용자분석 정리및시사점 1. 들어가기 미국의평균가구는콘솔, PC 혹은스마트폰형태로최소한 1대이상의전용게임기

미국콘텐츠산업동향 (2012 년 22 호 ) 미국컴퓨터및비디오게임산업주요자료분석 작성취지 미국게임산업의최근현황과소비자분석자료정리 작성순서 들어가기 미국게임산업현황 사용자분석 정리및시사점 1. 들어가기 미국의평균가구는콘솔, PC 혹은스마트폰형태로최소한 1대이상의전용게임기 미국컴퓨터및비디오게임산업주요자료분석 작성취지 미국게임산업의최근현황과소비자분석자료정리 작성순서 들어가기 미국게임산업현황 사용자분석 정리및시사점 1. 들어가기 미국의평균가구는콘솔, PC 혹은스마트폰형태로최소한 1대이상의전용게임기를구매 49% 의미국가구가전용게임콘솔을보유하고있으며, 평균적으로각가구당 2대를보유하고있다고조사됨 3년전에비해게임을더많이한다는사용자의 59%

More information

%±¹¹®AR

%±¹¹®AR 2004 CONTENTS 03 04 06 14 21 27 34 40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Historical Dictionary of North Korea Auf den Spuren der Ostbarbaren Czech-Korean Dictionary 18 19 Transforming Korean Politics:

More information

1. 서론 1-1 연구의배경및목적 1-2 연구의범위및방법 2. 국내의게임시장및유료결제동향 2-1 국내게임시장의동향 2-2 모바일게임시장의동향 2-3 모바일게임의유료결제이용현황 2-4 모바일게임의결제시스템현황 3. 서비스디자인을통한모바일게임사용자분석 3-1 서비스디자인프

1. 서론 1-1 연구의배경및목적 1-2 연구의범위및방법 2. 국내의게임시장및유료결제동향 2-1 국내게임시장의동향 2-2 모바일게임시장의동향 2-3 모바일게임의유료결제이용현황 2-4 모바일게임의결제시스템현황 3. 서비스디자인을통한모바일게임사용자분석 3-1 서비스디자인프 모바일게임사용자유형별분석에따른유료결제서비스 - 서비스디자인방법론활용을중심으로 - A Plan for Invigoration of Paid Services by Different Types of Mobile Game Users - Focusing on Using Service Design Process - 주저자 : 정다영 (Jung, Da Young) 홍익대학교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More information

4-Ç×°ø¿ìÁÖÀ̾߱â¨è(51-74)

4-Ç×°ø¿ìÁÖÀ̾߱â¨è(51-74) 4-항공우주이야기②(51-74) 14.11.6 10:58 AM 페이지51 DK 항공우주 이야기 미국에서 최고로 유명한 항공우주박물관 미국의 항공박물관 및 국립항공우주국(NASA)의 방문자센터(Visitor Center)는 미국 전역에 퍼져있어 어떤 지역을 방문해도 방문지 근처에서 항 공우주관련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다. 미국을 방문할 때 도착한 지역 근처의

More information

저작권관련최신특허기술 어도비, VR/AR 디지털저작권관리기술 기술분야 : 저작권침해예방기술 적용시장 : VR/AR 콘텐츠소비시장 기술개발의배경 디지털저작권관리기술은디지털콘텐츠의사용을관리함과동시에제어하기위해사용된다. 예를들면, 디지털콘텐츠의변경, 사용또는배포행위를관리하는

저작권관련최신특허기술 어도비, VR/AR 디지털저작권관리기술 기술분야 : 저작권침해예방기술 적용시장 : VR/AR 콘텐츠소비시장 기술개발의배경 디지털저작권관리기술은디지털콘텐츠의사용을관리함과동시에제어하기위해사용된다. 예를들면, 디지털콘텐츠의변경, 사용또는배포행위를관리하는 저작권기술 Newsletter 2018 년 13 호 1 저작권신기술동향 (Hot Issues on the R&D) 저작권관련최신특허기술 어도비, VR/AR 디지털저작권관리기술 해외저작권기술소개 VR 워터마크기술과 MPEG-DASH 기술 국내저작권기술소개 VR 스티칭기술과실감형콘텐츠 DRM 기술 저작권관련최신특허기술 어도비, VR/AR 디지털저작권관리기술 기술분야

More information

흡연, 알고보면 질병! 울산금연지원센터 센터장 유 철 인 교수 금연으로 치료하세요. 울산금연지원센터는? 2015년 6월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시작된 울산금연지원센터는 울산 대학교병원과 울산금연운동협의회의 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금연의 사각지대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

흡연, 알고보면 질병! 울산금연지원센터 센터장 유 철 인 교수 금연으로 치료하세요. 울산금연지원센터는? 2015년 6월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시작된 울산금연지원센터는 울산 대학교병원과 울산금연운동협의회의 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금연의 사각지대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 제 8 호 (2015년 12월) 발행_울산지역암센터 / 발행인_상현 / 편집위원_이현주 유철인 남궁미 이영복 신은옥 이송희 / 울산광역시 동구 방어진순환도로 877 / TEL_052)250-8006~8 FAX_052)250-8009 울산대학교병원, 울산금연지원센터 개소 Contents 01 울산대학교병원, 울산금연지원센터 개소 02 흡연, 알고보면 질병! 금연으로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UI-Event.Notification(1.5h).pptx

Microsoft PowerPoint UI-Event.Notification(1.5h).pptx To be an Android Expert 문양세강원대학교 IT 대학컴퓨터학부 UI 이벤트 Event listener Touch mode Focus handling Notification Basic toast notification Customized toast notification Status bar notification 2 사용자가인터랙션하는특정 View

More information

- 2 -

- 2 - 보도자료 미래부 - 부산시,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 ( 가칭 ) 설립공동협력키로 - 부산콘텐츠마켓 과함께아시아공동체의방송발전에크게기여할것 - - 1 - - 2 - - 3 - [ 붙임 1]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설립 MOU 체결 ( 안 ) ㆍ 2 7 6 10 5-4 - 참고 1 상호협력양해각서 (MOU) ( 안 )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설립 운영을위한 상호협력양해각서

More information

Camel_C

Camel_C PRODUCT WEB CATALOG Digital Photo Frame Point of Purchase Digital Information Display Media player OEM/ODM Multimedia Products About 02 저희 카멜은 Multimedia 관련제품 개발/제조/마케팅 및 유통 전문회사로써, 제품의 품질(안전성)유지를 위해 모든

More information

갤럭시윈 SHV-E500S 안드로이드 4.2 신형태그중하 갤럭시노트 3 SM-N900S 안드로이드 4.3 신형태그상 갤럭시 S4 액티브 SHV-E470S 안드로이드 4.2 신형태그중 갤럭시코어어드밴스 SHW-M570S 안드로이드 중 갤럭시그랜드 2 SM-G7

갤럭시윈 SHV-E500S 안드로이드 4.2 신형태그중하 갤럭시노트 3 SM-N900S 안드로이드 4.3 신형태그상 갤럭시 S4 액티브 SHV-E470S 안드로이드 4.2 신형태그중 갤럭시코어어드밴스 SHW-M570S 안드로이드 중 갤럭시그랜드 2 SM-G7 붙임 RFID 적용가능스마트폰기종현황 (2016. 12 월기준 ) 제조사기기명모델명 OS 버전태그유형 넥서스 S SHW-M200S 안드로이드 2.3 - 상 갤럭시 S2 SHW-M250S 안드로이드 2.3 - 상 갤럭시 S2 LTE SHV-E110S 안드로이드 2.3 - 중 갤럭시 S2 HD LTE SHV-E120S 안드로이드 2.3 - 중 갤럭시넥서스 SHW-M420S

More information

CONTENTS CSCaritas Seoul Mission. Vision Caritas,,. 28 Yes, I Do 32 DO CAT 2017 SPRING <+>

CONTENTS CSCaritas Seoul Mission. Vision Caritas,,. 28 Yes, I Do 32 DO CAT 2017 SPRING <+> 나눔 2017 SPRING Vol.370 CONTENTS 04 2017 06 2017 12 CSCaritas Seoul 16 20 22 2016 Mission. Vision - - - - Caritas,,. 28 Yes, I Do 32 DO CAT 2017 SPRING 2017 3 25 80 4 02-776-1314 02-754-5636 www.caritasseoul.or.kr/bokji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본자료는 emarketer 등다수의외부자료를기반으로정리및재가공한자료임을알립니다. 국내시장현황과는다소차이가있을수을밝힙니다. Index. 글로벌트렌드 A. 동남아시아인터넷이용현황 (1) B. 동남아시아인터넷이용현황 (2) C. 주요동남아국가별 Top5 사이트 D. 소셜미디어이용현황 (1), E. 소셜미디어이용현황 (2), F. 소셜미디어이용현황 (3), G. 유통사이트이용현황

More information

<464B4949B8AEC6F7C6AE2DC0AFBAF1C4F5C5CDBDBABBEABEF7C8AD28C3D6C1BE5FBCD5BFACB1B8BFF8BCF6C1A4292E687770>

<464B4949B8AEC6F7C6AE2DC0AFBAF1C4F5C5CDBDBABBEABEF7C8AD28C3D6C1BE5FBCD5BFACB1B8BFF8BCF6C1A4292E687770> 국내 유비쿼터스 사업추진 현황 본 보고서의 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TEL: 780-0204 FAX: 782-1266 E-mail: minbp@fkii.org lhj280@fkii.org 목 차 - 3 - 표/그림 목차 - 4 - - 1 - - 2 - - 3 - - 4 - 1) 유비쿼터스 컴퓨팅프론티어사업단 조위덕 단장

More information

120~151역사지도서3

120~151역사지도서3 III 배운내용 단원내용 배울내용 120 121 1 2 122 3 4 123 5 6 124 7 8 9 125 1 헌병경찰을앞세운무단통치를실시하다 126 1. 2. 127 문화통치를내세워우리민족을분열시키다 1920 년대일제가실시한문화 통치의본질은무엇일까? ( 백개 ) ( 천명 ) 30 20 25 15 20 15 10 10 5 5 0 0 1918 1920 ( 년

More information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pages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pages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01 문학의! 대한민국 문한 전문 사이트 문학의 사이트에서 자신의 콘텐츠를 등록하고 싶은 분은 위에 메일로 보내주세요. 궁금한 부분은 대표 전화로 연락을 주시면 상세히 상담해 드립니다. 화창한 오후마다 우린 느긋이 배를 타지 제1장 토끼굴 속으로 제2장 눈물 웅덩이 제3장 코커스 경주와 긴 이야기 제4장

More information

ArtecScanners-Booklet-EURO-A4-KOREAN-Mail

ArtecScanners-Booklet-EURO-A4-KOREAN-Mail 001-01/2016-USD-KOR : 지금까지 가장 휴대성 높은 3D 스캐닝 포커스 : 문화유산 보존 문화적 대상물을 스캔 및 복제하고, 후손을 위해 보존함과 동시에, 컬렉션 디지털화를 통해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접근 가능케 합니다. 사진 : 케냐 고생물학적 현장에서의 1,800,000년 된 대형 악어 스캔 작업 현장 코 다 일의 3D 모델 Artec

More information

June 24-26, 2015 Seoul(Goyang), KINTEX

June 24-26, 2015 Seoul(Goyang), KINTEX June 24-26, 2015 Seoul(Goyang), KINTEX 개 요 행사명 RoboUniverse Conference & Expo 장소 KINTEX 제2전시장 7홀 (Conference 301호) 행사일정 2015. 6. 24(수) ~ 26(금), 3일간 현장 등록대 오픈 : 6. 23(화) 주관 구성 국제 컨퍼런스 및 전문 전시회 주요품목 제조용

More information

<C1A4C3A5B8DEB8F05FC1A C8A35F31B1B32E687770>

<C1A4C3A5B8DEB8F05FC1A C8A35F31B1B32E687770> 2013. 4. 18 제 249 호 모바일게임센터와강원도게임산업 박봉원 ( 부연구위원 ) 이원학 ( 부연구위원 ) 정책메모 2013-32 호 2013. 4. 18 제 249 호 모바일게임센터와강원도게임산업 박봉원 ( 부연구위원 ) 이원학 ( 부연구위원 ) 우리는현재산업경제시대, 지식경제시대를지나창조경제시대에살고있으며, 이러한시대의핵심경쟁력은상상력과창의성이다.

More information

2007

2007 2016. 08. 03 中國게임쇼참관기 - 차이나조이를다녀오다 인터넷 / 게임담당정호윤 Tel. 02)368-6143 junghy@eugenefn.com Summary 고성장하는중국모바일게임시장 : 성장만큼경쟁도심하다 중국게임시장은여전히고성장중이다. 2015년중국의모바일게임시장규모는 65.3 억달러로일본과미국을제치고글로벌최대의모바일게임시장이되었다. 더욱주목해야할것은성장률이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ICT Zoom

Microsoft Word - ICT Zoom ICT Zoom * 최근플랫폼사업자사례및성공요인 I. 플랫폼의특징 1. 최근해외글로벌기업뿐만아니라국내기업까지다양한형태의플랫폼사업자를표방하며적극적인투자와마케팅으로시장선점에집중 구글, 페이스북, 애플, IBM 등은인공지능, 가상현실, 클라우드, IoT 등신기술분야의기술선점을바탕으로차세대플랫폼사업자로자리다툼 국내이동통신기업 SK 텔레콤은생활플랫폼 폼 을런칭하였고

More information

Ⅰ 년 1 분기게임산업 INSIGHT 1.1. 게임산업분석및전망 매출및수출부문게임산업의 13년 1분기매출규모를살펴보면, 약 2조 7,331 억원이며게임상장사매출액비중은 46.7% 를차지 - 상장사매출액분석을살펴보면, 13년 1분기전년동기대비 11.8% 성장하

Ⅰ 년 1 분기게임산업 INSIGHT 1.1. 게임산업분석및전망 매출및수출부문게임산업의 13년 1분기매출규모를살펴보면, 약 2조 7,331 억원이며게임상장사매출액비중은 46.7% 를차지 - 상장사매출액분석을살펴보면, 13년 1분기전년동기대비 11.8% 성장하 2013 년 1 분기 콘텐츠산업동향분석보고서 게임산업편 2013. 06 Ⅰ. 2013 년 1 분기게임산업 INSIGHT 1.1. 게임산업분석및전망 매출및수출부문게임산업의 13년 1분기매출규모를살펴보면, 약 2조 7,331 억원이며게임상장사매출액비중은 46.7% 를차지 - 상장사매출액분석을살펴보면, 13년 1분기전년동기대비 11.8% 성장하였고전분기대비 11.0%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To be an Android Expert 문양세강원대학교 IT 대학컴퓨터학부 Eclipse (IDE) JDK Android SDK with ADT 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JDK: Java Development Kit (Java SDK) ADT: Android Development Tools 2 JDK 설치 Eclipse

More information

국가별 한류현황_표지_세네카포함

국가별 한류현황_표지_세네카포함 지구촌 지구촌 Ⅰ 아시아대양주 Ⅱ 아메리카 지구촌 Ⅲ 유럽 Ⅳ 아프리카중동 지구촌 한류현황 개요 지구촌 지역별 한류 동호회 현황 Ⅰ. 아시아대양주 뉴질랜드 대만(타이뻬이) 라오스 말레이시아 몽골 미얀마 베트남 브루나이 싱가포르 아프가니스탄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태국 파키스탄 피지 필리핀 호주 (1) 일반 현황 10 (2) 분야별 현황 11 12 (1)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CHINA ONLINE MARKETING SmartAD 13억 개의 별이 살아 숨쉬는 거대한 중국 시장. 중국 현지에서 진행하는 세밀한 조사와 정확한 판단, 신속한 집행. 중국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 SmartAD CONTENTS 01. 회사 소개 02. 중국 온라인 마케팅 전략 02-1. 중국 온라인 매체 특징과 현황 02-2. 중국 온라인 마케팅 사례와

More information

SIGIL 완벽입문

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

1 한류 목차1

1 한류 목차1 500 (1) 일반 현황 501 (2) 분야별 현황 502 503 504 505 506 (1) 일반 현황 507 (2) 동호회별 현황 508 509 510 511 512 21 22 513 23 24 25 26 514 27 28 29 30 515 31 32 33 34 516 35 36 37 38 517 39 40 41 42 518 43 44 45 46 519

More information

한국전쟁소고내지(090518)

한국전쟁소고내지(090518) 2010년 남침60주년 증보판 우리 민족사 최대 비극, 6. 2 5 바로 알기!! 글 김순욱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자유는 공짜가 아니다. 발 행 처 : 영락교회 선교부 주 소 : 100-032서울특별시 중구 저동 2가 69번지/전 화 : (02) 2280-0114 협 찬 : 6.25한국전쟁 진실알리기운동본부 국방부 보안성 검토필: 2005. 07.14(국방부훈령

More information

NFC칩이 없거나 다른 OS

NFC칩이 없거나 다른 OS 붙임 RFID 적용가능스마트폰기종현황 (2017. 7 월기준 ) 제조사기기명모델명 OS 넥서스 S SHW-M200S 안드로이드 2.3 2.1 - 상 갤럭시 S2 SHW-M250S 안드로이드 2.3 3.0 - 상 갤럭시 S2 LTE SHV-E110S 안드로이드 2.3 3.0 - 중 갤럭시 S2 HD LTE SHV-E120S 안드로이드 2.3 3.0 - 중 갤럭시넥서스

More information

±Â¸ð´×ÀÎõ ÃÖÁ¾

±Â¸ð´×ÀÎõ ÃÖÁ¾ 2007.5 0 4 0 Good Morning Incheon 5 2 0 1 4 I n c h e o n A s i a n G a m e s V i s i o n 2 0 1 4 I n c h e o n A s i a n G a m e s 0 8 0 Good Morning Incheon 9 1 0 1 Good Morning Incheon 1 1 2 1 Good

More information

Special 신설 해외 법인 Relay Quiz 128 글_홍주의(홍보실) 두산의브랜드 에센스는 무엇일까요? 글로벌 두산 기치 아래 신흥시장 공략, 제2의 도약 나선다! 잇따라 법인 설립 -신흥 경제대국인 브라질 인도 중국에 -정보통신BU는 신설 미국법인 통해 글로벌

Special 신설 해외 법인 Relay Quiz 128 글_홍주의(홍보실) 두산의브랜드 에센스는 무엇일까요? 글로벌 두산 기치 아래 신흥시장 공략, 제2의 도약 나선다! 잇따라 법인 설립 -신흥 경제대국인 브라질 인도 중국에 -정보통신BU는 신설 미국법인 통해 글로벌 Monthly Magazine VOL.568 2011 September https://career.doosan.com Special 신설 해외 법인 Relay Quiz 128 글_홍주의(홍보실) 두산의브랜드 에센스는 무엇일까요? 글로벌 두산 기치 아래 신흥시장 공략, 제2의 도약 나선다! 잇따라 법인 설립 -신흥 경제대국인 브라질 인도 중국에 -정보통신BU는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