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기판 4-3 가솔린차량 ( 블랙페이스타입 ) 1. 속도게이지 2. 변속단수표시등 ( 자동변속기 ) 3. 구간및적산거리계 4. 오일압력경고등 5. 충전경고등 6. 시트벨트경고등 7. 엔진체크표시등 8. 저속 4 륜구동표시등 9. 4 륜구동체크표시등 10. 열선표시등 1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계기판 4-3 가솔린차량 ( 블랙페이스타입 ) 1. 속도게이지 2. 변속단수표시등 ( 자동변속기 ) 3. 구간및적산거리계 4. 오일압력경고등 5. 충전경고등 6. 시트벨트경고등 7. 엔진체크표시등 8. 저속 4 륜구동표시등 9. 4 륜구동체크표시등 10. 열선표시등 1"

Transcription

1 4 계기판 가솔린차량 ( 블렉페이스타입 ) DI 엔진디젤차량 ( 블렉페이스타입 ) DI 엔진디젤차량 ( 일반타입 ) IDI 엔진디젤차량 ( 일반타입 ) 계기판의각기능 속도계 구간및적산거리계 계가판밝기조절 ( 블렉페이스타입 ) 타코메터 ( 엔진회전수 ) 냉각수온도계 연료계 충전경고등 시트벨트경고등 윈터모드표시등 ( 자동변속기 ) 변속단수표시등 ( 자동변속기 ) WD CHECK 표시등 WD LOW 표시등 WD HIGH 표시등 열선표시등 도어경고등 에어백경고등 방향지시표시등 / 비상경고등 전조등상향표시등 에열표시등 ( 디젤차량 ) 브레이크경고등 연료경고등 EBD경고등 ABS경고등 ESP경고등 SSPS경고등 수분분리기경고등 연료필터내수분제거방법 엔진체크경고등 오일압력경고등 멀티메터 * 전자방위계 차속감응표시 기압계 고도계 ( 절대고도계 ) 상대고도계

2 계기판 4-3 가솔린차량 ( 블랙페이스타입 ) 1. 속도게이지 2. 변속단수표시등 ( 자동변속기 ) 3. 구간및적산거리계 4. 오일압력경고등 5. 충전경고등 6. 시트벨트경고등 7. 엔진체크표시등 8. 저속 4 륜구동표시등 9. 4 륜구동체크표시등 10. 열선표시등 11. 연료경고등 12. 연료게이지 13. 냉각수온도게이지 14. 윈터모드표시등 ( 자동변속기 ) 15. 전조등상향표시등 16. 방향지시등 ( 우 ) 17. 방향지시등 ( 좌 ) 18. ESP 경고등 19. 엔진회전수게이지 20. EBD 경고등 21. SSPS 경고등 22. 브레이크경고등 23. ABS 경고등 24. 에어백경고등 25. 도어열림경고등 26. 구간거리설정및리셋버튼 / 계기판밝기조정버튼 27. 이모빌라이저작동표시등

3 4-4 계기판 DI 엔진디젤차량 ( 블랙페이스타입 ) 1. 속도게이지 2. 변속단수표시등 ( 자동변속기 ) 3. 구간및적산거리게 4. 오일압력경고등 5. 충전경고등 6. 시트벨트경고등 7. 엔진체크경고등 8. 저속 4 륜구동표시등 9. 고속 4 륜구동표시등 륜구동체크표시등 11. 예열표시등 12. 수분분리기경고등 13. 열선표시등 14. 연료경고등 15. 연료게이지 16. 냉각수온도게이지 17. WINTER 모드표시등 ( 자동변속기 ) 18. 전조등상향표시등 19. 방향지시등 ( 우 ) 20. 방향지시등 ( 좌 ) 21. ESP 경고등 22. 엔진회전수게이지 23. EBD 경고등 24. SSPS 경고등 25. 브레이크경고등 26. ABS 경고등 27. 에어백경고등 28. 도어열림경고등 29. 구간거리설정및리셋버튼 / 계기판밝기조정버튼 30. 이모빌라이저작동표시등

4 계기판 4-5 DI 엔진디젤차량 ( 일반타입 ) x1000r/min 1. 속도게이지 2. 변속단수표시등 3. 구간및적산거리게 4. 예열표시등 5. 오일압력경고등 6. 충전경고등 7. 시트벨트경고등 8. 엔진체크경고등 9. 4 륜구동체크경고등 10. 저속 4 륜구동표시등 11. 윈터모드표시등 ( 자동변속기 ) 12. 고속 4 륜구동표시등 13. 냉각수온도게이지 14. 방향지시등 ( 좌 ) 15. 전조등상향표시등 16. 방향지시등 ( 우 ) 17. 브레이크경고등 18. 엔진회전수게이지 19. ESP 경고등 20. EBD 경고등 21. ABS 경고등 22. 에어백경고등 23. 연료게이지 24. 연료경고등 25. 수분분리기경고등 26. 열선표시등 27. 도어열림경고등 28. 구간거리설정및리셋버튼 29. 이모빌라이저작동표시등

5 4-6 계기판 IDI 일반디젤차량 ( 일반타입 ) x1000r/min 1. 속도게이지 2. 변속단수표시등 3. 구간및적산거리계 4. 예열표시등 5. 오일압력경고등 6. 충전경고등 7. 시트벨트경고등 8. 4 륜구동체크경고등 9. 저속 4 륜구동표시등 10. 윈터모드표시등 ( 자동변속기 ) 11. 고속 4 륜구동표시등 12. 냉각수온도게이지 13. 방향지시등 ( 좌 ) 14. 전조등상향표시등 15. 방향지시등 ( 우 ) 16. 브레이크경고등 17. 엔진회전수게이지 18. EBD 경고등 19. ABS 경고등 20. 에어백경고등 21. 연료게이지 22. 연료경고등 23. 열선표시등 24. 도어열림경고등 25. 구간거리설정및리셋버튼 26. 파워모드표시등

6 계기판의각기능 속도계 블랙페이스타입 구간및적산거리계 블랙페이스타입 계기판 4-7 계기판밝기조절 ( 블랙페이스타입 ) 일반타입 일반타입 차량의현재주행속도를 km/h 단위로표시합니다. 계기판하단의리셋버튼을누를때마다구간 A(TRIP A), 구간B(TRIP B), 적산거리 (ODO) 가표시됩니다. 차량출고시적산거리계가 50km미만이면정상입니다. 구간거리설정및리셋버튼을눌러적산거리표시창에 ILL 이나타난상태에서버튼을계속누르고있으면계기판의밝기가조절됩니다. 적절한밝기에서버튼을놓으면밝기가고정됩니다. TRIP A 또는 TRIP B 상태에서리셋버튼을 3~4 초동안누르고있으면거리계가 0 이되어처음부터다시구간거리를측정할수있습니다.

7 4-8 계기판 타코메터 ( 엔진회전수 ) 냉각수온도계 연료계 일반타입 블랙페이스타입 블랙페이스타입 블랙페이스 ( 디젤 ) 블랙페이스 ( 가솔린 ) 일반타입 일반타입 엔진의분당회전수 (rpm) 를표시합니다. 지침이가리키는숫자에 1,000 을곱한값이현재의 1 분당엔진의회전수입니다. 적정공회전수 1. IDI 엔진 2. DI 엔진 3. 가솔린엔진 700 ~ 800 rpm 700 ~ 800 rpm 650 ~ 750 rpm 엔진냉각수의현재온도를표시합니다. 지침이적색선에도달하면엔진이과열상태라는것을의미합니다. 이때는차량을안전한곳에세우고냉각장치를점검하십시오. 연료탱크에현재어느정도의연료가남아있는지표시합니다. 연료탱크의연료잔량지침은시동스위치 ON 상태에서만표시됩니다. F (FULL): 연료가득참 E (EMPTY): 연료거의없음 엔진회전수를우측의적색부위까지올리지마십시오. 엔진이과열된채로계속해서주행하지마십시오. 엔진과열시 비상시응급조치 편을참조하십시오.

8 충전경고등 시트벨트경고등 윈터모드표시등 ( 자동변속기 ) 계기판 4-9 시동키를 ON 으로돌리면켜졌다가시동후일정시간경과후꺼집니다. 시동후에도이경고등이계속켜져있으면배터리가정상적으로충전되지않는상태이므로가급적전기장치를사용하지마시고당사지정정비사업소에서점검및조치를받으십시오. 시트벨트를착용하지않고시동키를 ON 으로돌리면경고음과함께경고등이 6 초간깜박입니다. 이때시트벨트를착용하면경고음은해제됩니다. 변속레버옆의모드스위치 ( W 에놓으면점등됩니다. W S, W P ) 를 윈터모드는겨울철미끄러운노면에서출발시구동바퀴의미끄럼을감소시키기위해또는오르막길출발시뒤로밀림을방지하기위하여사용됩니다. 엔진구동벨트가끊어졌거나헐거워졌을경우에는계속주행하지마시고당사서비스센터에서점검및조치를받으십시오. 윈터모드상태에서는 2 단출발이이루어져출력이다소저하되는현상이나타납니다.

9 4-10 계기판 변속단수표시등 ( 자동변속기 ) 4 륜구동체크경고등 저속 4 륜구동표시등 5 단자동변속기 4 단자동변속기 자동변속기차량에서현재의주행단수나변속레버의위치를표시합니다. 시동키를 ON 으로돌리면점등되었다가 4 륜구동장치에이상이없으면꺼집니다. 계기판의와경고등이각각또는동시에계속점등되어있거나계속점멸할경우, 경고등이점등되어있는경우에는 4 륜구동장치에이상이있는것이므로즉시당사지정정비사업소를방문하셔서점검및조치를받으시기바랍니다. 경고등이계속점등또는점멸되면당사지정정비사업소에서점검및조치를받으십시오. 4 륜구동스위치를 4L 에놓으면켜집니다. 저속 4 륜구동변환차량을평지에정지시킨후 - 자동변속기차량 : 변속레버 N 위치에놓은후 4L 버튼을누름 - 수동변속기차량 : 클러치를밟은상태에서 4L 버튼을누름 저속 4 륜구동에서 2 륜구동이나고속 4 륜구동으로전환시에도같은조건에서실행하십시오. 스위치조작시표시등이일시적으로깜박거리는것은모드가 4L 로변환하고있다는것을나타냅니다.

10 계기판 4-11 고속 4 륜구동표시등 ( 일반 4 륜구동차량 : 파트파임 ) 열선표시등 도어경고등 4륜구동스위치를 4H 에놓으면켜집니다. 2 륜구동에서고속 4륜구동으로전환시차량속도 70Km/h이하에서전환하십시오. 저속 4 륜구동에서고속 4 륜구동으로전환시점멸하다가완전전환되면점등됩니다. 2 륜구동에서고속 4 륜구동으로전환하면점멸없이점등됩니다. 열선스위치를눌러열선을작동시키면켜집니다. 일정시간작동후꺼지게됩니다. 열선스위치는엔진시동상태에서만작동됩니다. 도어, 테일게이트, 테일게이트윈도우중하나라도열려있거나완전히닫혀있지않으면도어경고등이점등됩니다. 도어가완전히닫히지않은상태에서주행하면이경고등이깜박거립니다. 도어가완전히닫히지않은상태로주행하면매우위험합니다. 주행전에경고등점등여부를확인하고도어가완전히닫힌상태에서출발하십시오.

11 4-12 계기판 에어백경고등 방향지시표시등 / 비상경고등 전조등상향표시등 시동키를 ON 으로돌리면점멸하고장치에이상이없으면꺼집니다. 시동후에도경고등이계속켜져있거나주행중에켜지면장치에이상이있는것이므로당사서비스센터에서점검및조치를받으십시오. 방향지시등스위치를위 / 아래로작동하면우 / 좌측화살표가점멸합니다. 비상등스위치 ( ) 를누르면동시에점멸합니다. 방향지시표시등이평상시보다빠르게작동하면방향지시등의전구가끊어진것이므로교환하십시오. 전조등을상향 ( 하이빔 ) 으로작동하면켜집니다. 주행중전조등을상향으로작동하는경우, 맞은편차량의안전운행에지장을줄수있으므로삼가하시고, 외진길, 어두운길또는전방을예측하기힘든경우등에사용하십시오.

12 계기판 4-13 예열표시등 ( 디젤차량 ) 브레이크경고등 주차브레이크가당겨져있는상태에서주행하게되면 (10km/h 이상에서 2 초이상지속 ) 브레이크경고등이점멸하고경고음이발생합니다. 이를무시하고계속주행하면브레이크계통에이상이발생할수있습니다. 출발전에는반드시주차브레이크레버를해제해주십시오. 시동키를 ON 시키면점등되고엔진의연소실을예열시킵니다. 예열이끝나면소등됩니다. 소등된후에시동을거십시오. 주차브레이크가당겨져있거나브레이크오일이부족하면점등됩니다. 예열경고등이주행중들어오는경우또는, 키 ON 시예열경고등이들어오지않거나, 시동이힘든경우당사서비스센터에서점검및조치를받으십시오. DI 엔진차량인경우상온에서점등시간이아주짧거나점등이안될수있습니다. 경고등이계속점등되어있으면브레이크계통에이상이있는것이므로즉시당사지정서비스센터에서점거및조치를받으십시오.

13 4-14 계기판 연료경고등 EBD 경고등 * 연료탱크내의잔류연료량이작을때이경고등이점등됩니다. 이경고등이켜지면즉시연료를보충하십시오. 시동키를 ON 으로돌리면켜졌다가장치에이상이없으면꺼집니다. EBD 에이상이있으면 ABS 경고등과함께점등됩니다. EBD 란? (Electronic Brake-Force Distri-bution) 브레이크페달작동시브레이크압력을전자적으로제어하여전륜과후륜의제동력을효율적으로분배하는장치입니다. EBD 는전륜의가장빠른바퀴와후륜의가장느린바퀴의속도차이가약 1km/h 이상일경우작동하며, ABS 작동시에는기능이중지됩니다. 연료가적은상태에서급경사및요철도로등주행시경고등이점등될수있습니다. 경고등이점등되면당사서비스센터에서점검및조치를받으십시오.

14 계기판 4-15 ABS 경고등 * 시동키를 ON 으로돌리면켜졌다가장치에이상이없으면꺼집니다. ABS(Anti-Lock Brake system) 란? 급제동시나미끄러운도로에서제동시차량은앞으로진행되지만차륜은회전하지못하고잠기게됩니다. 이경우조향이불가능하거나차량이회전하여사고를유발할수있습니다. ABS 는이와같은경우차륜이회전하지못하고잠기는것을적절히제어하여조향능력을유지시켜차체의안정성을향상시켜줍니다. 차량시동을걸어출발할경우, ABS 장착차량은시스템에이상이없는지자기진단기능을수행합니다. 이과정에서내부유압장치에유압을강제로보내고이를위한모터가구동되어브레이크페달에진동과소음이발생할수있습니다. 이는 ABS 가정상적인작동을수행하고있음을나타냅니다. EBD 작동또는해제시에도위와같은현상이발생할수있습니다. ABS 나 EBD 작동상태에서신호대기중간헐적으로또는수초후에페달진동및모듈레이터펌프작동음이발생되나이는회로내압력배출을위한정상적인현상입니다. ABS 장착차량이라도일반브레이크차량과비슷한제동거리가필요하거나노면상태에따라서는제동거리가다소길어질수있으므로안전거리를충분히유지하십시오. ABS 는안전을위한보조기능입니다. 장치를과신하지말고, 안전운행하십시오. 시동후에도경고등이꺼지지않거나주행중에경고등이점등되면장치에이상이있는것이므로당사서비스센터에서점검및조치를받으십시오.

15 4-16 계기판 ESP 경고등 * ESP OFF 스위치 ( ) 를눌렀을경우점등됩니다. 다시한번누르면소등됩니다. ESP 시스템이작동되고있을때에는이경고등이점멸하면서경고음이발생합니다. 자세한내용은스위치편의 ESP OFF 스위치내용을참조하십시오. ESP OFF 스위치를작동하지않았음에도 ESP 경고등이계속점등되어있을경우에는 ESP 관련시스템에이상이있는것이므로가까운당사지정정비사업소에서점검및수리를받으십시오. SSPS 경고등 * 차속감응형파워스티어링 (SSPS) 장치에이상이있을경우점등됩니다. 이경고등이점등되면스티어링휠 ( 핸들 ) 의조향느낌이무거워지게됩니다. SSPS 시스템에이상이발생하였을경우에는경고등이점등되고스티어링휠의조향느낌이무거워집니다. 이러한증상이나타날경우가까운당사지정정비사업소에서점검및조치를받으시기바랍니다. SSPS란? 일반적인파워스티어링장치는차량속도가높아질수록조향느낌이가벼워집니다. 이럴경우고속주행을하게되면스티어링휠조작이쉬워사고를유발할수있는가능성이높습니다. SSPS(Speed Sensing Power Steering) 는고속주행시에는스티어링조향력을무겁게하고저속주행시에는가볍게하여차속에따라조향력을조절하여조향안정성을높여주는시스템입니다.

16 계기판 4-17 수분분리기경고등 이경고등이점등이되면경고부저음과함께차량의구동력이감소됩니다. 이러한경고등점등, 경고음발생, 엔진구동력감소증상은연료필터의수분분리장치에일정이상의수분이적체되어있다는것을알리기위함입니다. 이럴경우즉시연료필터내의수분을제거하신후주행해주십시오. 연료필터의수분을분리하는방법은다음페이지의내용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수분분리작업을수행하고나면계기판의수분분리기경고등이소등됩니다. 수분분리기경고등점등시즉시연료필터에서수분을제거해주십시오. 자가조치불가능시에는가까운당사지정정비사업소에문의하시거나방문하셔서조치를받으십시오. 자가조치는취급설명서앞부분의 'DI엔진장착차량사용시주의사항 ' 이나다음페이지의수분제거방법을참조하시길바라며연료필터내수분을분리한후반드시프라이밍펌프가단단해질때까지수 ( 십 ) 차례눌러주십시오. 수분분리기경고등이점등후에도계속주행하게되면차량연료계통에치명적인손상을주게됩니다. 반드시신속한조치를취해주십시오. 연료필터내에수분이일정이상적체가되면수분분리기경고등이점등되고경고음이발생합니다. 또한차량의구동력이감소하는증상이나타납니다. 이럴경우반드시연료필터의수분을제거하신후주행해주십시오. 수분을제거한후에도계속위와같은증상이나타나면즉시당사정비사업소를방문하셔서점검및조치를받으시기바랍니다. 연료필터내에서수분을제거한후에는반드시프라이밍펌프가단단해질때까지눌러주신후시동을거십시오.

17 4-18 계기판 연료필터내수분제거방법 1. 연료필터의위치를확인합니다. 2. 연료필터아래에물받이를놓아주십시오. 3. 드레인플러그아래의커넥터를분리합니다. 4. 수분드레인플러그를좌측 ( A ) 방향으로돌려수분이흘러나오게하십시오. 연료필터 프라이밍펌프 드레인플러그 커넥터 5. 연료가어느정도흘러나올때까지수분을제거해주신후플러그를우측 ( B ) 방향으로돌려확실히닫아주십시오. 수분드레인플러그를풀때주변장치에의해부상을입지않도록주의하십시오. 6. 드레인플러그아래의커넥터를결합한후프라이밍펌프가단단해질때까지손으로수 ( 십 ) 차례눌러주십시오. 7. 엔진후드를닫고시동을거십시오. 프라이밍펌프를충분히눌러주지않았을경우공기가연료라인에유입되어시동에문제가발생하거나연료계통에문제를유발할수있으니반드시상기 6 번과정을수행하십시오.

18 계기판 4-19 엔진체크경고등 POWER( 파워 ) 모드표시등 (4 단자동변속기 ) 오일압력경고등 POWER 이경고등은차량엔진의주요장치에이상이있을경우점등됩니다. 계기판의엔진체크경고등이점등될경우엔진구동력이감소되거나엔진시동이꺼지는증상등이나타날수있습니다. 이러한증상은차량시스템을보호하기위해시스템안전모드로진입하는것입니다. 차량계기판에엔진체크경고등점등시당사정비사업소에서점검및조치를받으시기바랍니다. 변속레버옆의모드스위치를 P 에놓으면켜집니다. POWER( 파워 ) 모드는추월시와같이가속이필요할때나오르막길주행등보다큰힘을필요로할때사용하십시오. 이때는평상시보다변속이지연되면서구동력이증가합니다. 시동키를 ON 으로돌리면켜졌다가시동후일정시간경과후꺼집니다. 경고등이켜진상태에서운행하면엔진에심각한손상이발생되오니즉시운행을중지하고당사서비스센터에서점검및조치를받으십시오. 경고등이점등되면엔진오일압력계통에이상이있는것으로, 운행을중지하고당사서비스센터에서점검및조치를받으십시오.

19 4-20 계기판 이모빌라이저작동표시등 엔진시동시시동키와엔진컨트롤유니트가서로통신할때약 0.5 초간점등됩니다. 이모빌라이저작동표시등이계속점멸하면이모빌라이저시스템에이상이있는것이므로당사정비사업소에서점검및정비를받으십시오.

20 계기판 4-21 멀티메터 * 멀티메터는차량의현재방위 ( 동, 서, 남, 북 ), 기압, 고도를표시하는운전편의장치입니다. 1. 기압계 2. 전자방위계 3. 속도감응표시 4. 상대고도표시 5. 고도계 6. 조절스위치 7. 다운스위치 8. 전원스위치 9. 업스위치 10. 모드스위치

21 4-22 계기판 전자방위계 좌 우어느쪽으로선회해도상관없습니다. 보정이완료되면방위계가깜박거리지않습니다. 방위계가계속깜박거리면꺼질때까지조금더천천히선회하십시오. 1. 차량의진행방향에따라 16 방위를 22.5 간격으로표시합니다. 진행방향표시 : - E : 동쪽 - W : 서쪽 - S : 남쪽 - N : 북쪽 차량에처음장착했거나배터리를교환했을때는운행전에반드시선회보정을실시해야합니다. 이보정을실시하지않으면지시오차가발생하게됩니다. 선회보정실시방법 1. 조절스위치 (ADJ) 를 0.5~5초정도누르면현재의방위표시가깜박거립니다. 2. 차량을천천히 128초이내에 360 이상선회시키면자동으로보정이완료됩니다. 3. 보정이완료되면그때의차량진행방향이표시됩니다.

22 계기판 4-23 차속감응표시 선회보정실시중자동해제조건 조절스위치 (ADJ) 를다시 0.6초이상누를경우 보정모드진입후 128초이내에차량선회를하지않는경우 방위표시부점멸 차량운행시외부영향에의해방위를인식할수없는경우에방위표시부가점멸합니다. 외부장애가사라지면정상표시상태로자동복원됩니다. 방위표시부점멸현상은비정상신호가연속 5분이상입력될때발생하나, 자동차의고장이아니며, 외부자계가정상으로입력되면즉시정상표시로돌아옵니다. 급한곡선도로를선회할경우방위표시가늦게표시되는경우가있습니다만, 이것은고장이아닙니다. 지자기산란장소에서는방위계가정상범위를표시하지않는경우가있습니다만, 그장소를벗어나면다시정상범위표시를합니다. ( 장소예 : 터널, 빌딩내주차장, 지하주차장, 고층건물이밀집한장소, 지하철위, 변전소근처, 전차의고가선로밑등 ) 차량속도에따라도로표시부분의점멸주기가순차적으로변동되어시각효과를높여줍니다. 속도구간별표시변동 차속구간 1.8km/h미만 40km/h미만 60km/h미만 80km/h미만 100km/h미만 100km/h이상 점멸주기전체점등 1초간격 0.8초간격 0.5초간격 0.3초간격 0.2초간격

23 4-24 계기판 기압계 고도계 ( 절대고도계 ) 현재의대기압을 1 헥토파스칼 (hpa) 단위로 600hpa~1,100hpa 까지표시합니다. 대기압이란대기중의공기압력을말하며, 높은지역은수치가낮고, 낮은지역은수치가높게나타납니다. 동일지역에서도날씨의영향으로대기압의수치가수시변동될수있습니다. 해수면 0m 지점을 hpa 로기준하여측정된대기압을고도로변환시켜 20m 단위로표시합니다. ( 단, 20m 이하는 0m 로표시 ) 고도보정방법 SWITCH 누름시간표시상태 UP DOWN ON (0.5 초미만 ) ON (0.5 초이상 ) ON (0.5 초미만 ) ON (0.5 초이상 ) 20m 씩증가 20m 씩자동증가. (0.2 초간격 ) 20m 씩감소 20m 씩자동감소 (0.2 초간격 ) 고도보정값소거방법 UP. DOWN 스위치를 1 초이상동시 ON 시키면고도보정값이소거되고 을 2 초동안표시한다음현재의대기압에의해변환되는고도값을표시합니다. 고도보정범위 최대고도표시범위인 -200 ~ +2800m 내에서만보정가능합니다. 고도보정이란표준고도가표시된지점에서멀티메터고도계와차이가있을경우표준고도값으로수정하는것을말합니다.

24 계기판 4-25 상대고도계 차량이위치해있는현재의고도를기준으로특정지역의고도를비교표시합니다. 고도차를알고싶을때 1. MODE 스위치를 0.5 초이상누르면고도계앞에화살표가표시되어현재의고도값이상대고도임을알려줍니다. 2. UP, DOWN 스위치를 1 초이상동시에눌러현재의고도를 0 으로합니다. 도착후에표시된고도를읽습니다. 도착점의표준고도 ( 표고 ) 를알고싶을때 1. 표준고도를알고있는지점의고도를업, 다운스위치를사용하여입력합니다. 2. 도착지점에표시되는값이그지점의표준고도입니다.

25 4-26 계기판 고도계는대기압의변화를감지하여동작합니다. 그러므로동일장소에서도기압변화의영향을받아표시고도가다를때가있지만이것은고장이아닙니다. 도로표시순차소등형태 차량정차시 : 현재소등된상태가계속유지됩니다. 차량재주행시다음부분부터소등됩니다.

26 Memo

27 Memo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첨부 4 리모콘별 TV 셋팅방법 2011. 1 전략서비스본부서비스지원팀 1 경제형 2002년개발쌍방향단순-2007년개발경제형 /PVR-2007년개발 2002 년 02 월 ~ 2003 년 08 월 85 만 (40 만은 TV 설정불가 ) 선호채널 도움말 만가능 1) TV 전원을키고 2) 0( 숫자 )+ 음소거동시에누름 -> LED ON 3) 리모콘 LED 주황색불확인후제조사코드입력

More information

자동변속기선택레버 선택레버위치 P: 주차 R: 후진 N: 중립 D: 주행 팁스위치 ( 수동기어조정스위치 ) 선택레버를 D M 위치로이동한상태에서팁 (Tip) 스위치를밀거나당기면변속단수를변환할수있습니다. 모드선택스위치 W 부위를누르면윈터모드로전환 S 부위를누르면스탠다드모

자동변속기선택레버 선택레버위치 P: 주차 R: 후진 N: 중립 D: 주행 팁스위치 ( 수동기어조정스위치 ) 선택레버를 D M 위치로이동한상태에서팁 (Tip) 스위치를밀거나당기면변속단수를변환할수있습니다. 모드선택스위치 W 부위를누르면윈터모드로전환 S 부위를누르면스탠다드모 목차 자동변속기선택레버...6-2 자동변속기차량운행방법...6-4 자동변속기선택레버위치...6-5 윈터모드...6-10 자동변속기안전모드... 6-11 주차보조시스템 I ( 전 / 후방장애물감지시스템 )*...6-12 주차보조시스템 II ( 후방감시카메라시스템 )*...6-15 주차보조시스템 III ( 후진시아웃사이드미러하향기능 )*...6-16 브레이크시스템

More information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PERFORMANCE technology the all-new bmw 5 series. dynamic 06 business 14 comfort 20 safety 22 model LineuP 24 TecHnicaL data 26 bmw service 28 bmw kore

PERFORMANCE technology the all-new bmw 5 series. dynamic 06 business 14 comfort 20 safety 22 model LineuP 24 TecHnicaL data 26 bmw service 28 bmw kore sheer Driving Pleasure sheer Driving Pleasure the all-new bmw 5 series. bmw080269-2200bmw www.bmw.co.krbmwwww.facebook.com/bmwkorea bmw www.instagram.com/bmw_korea bmw www.youtube.com/bmwkorea 080269-33001677-77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부교재_자동차생활_34.파워 윈도우,도어록,와이퍼 사용법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부교재_자동차생활_34.파워 윈도우,도어록,와이퍼 사용법 [호환 모드] 파워 윈도우, 도어록, 와이퍼 사용법 학습 내용 1. 파워윈도우 2. 파워 도어록 장치 및 도어 개폐 방법 3. 윈도우 와이퍼 학습 목표 1. 파워윈도우, 도어록, 와이퍼 기능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콘텐츠의 내용은 통상적인 자동차관리에 대한 정보로서, 절대적인 적용기준이 되지는 않습니다. Copyrights c 현대자동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More information

목차계기판 각종게이지및표시창 타이어공기압자동감지시스템 (TPMS) 각종경고등및표시등 LCD 표시창 LCD 표시창메시지 ( 수퍼비전타입 ) 계기판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

목차계기판 각종게이지및표시창 타이어공기압자동감지시스템 (TPMS) 각종경고등및표시등 LCD 표시창 LCD 표시창메시지 ( 수퍼비전타입 ) 계기판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 목차...-2 각종게이지및표시창...-4 타이어공기압자동감지시스템 (TPMS)...-8 각종경고등및표시등... -13 LCD 표시창... -21 LCD 표시창메시지 ( 수퍼비전타입 )... -32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단원 12단원 13단원 14단원 스탠다드타입 * 자동변속기풀옵션차량기준의으로실제사양과이미지가다소상이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Contents 01.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03 02. 터치형 멀티 조절기 각부 명칭 04 03. 터치형 각방 조절기 각부 명칭 05 04. 조절기 난방/정지 하기 06 05. 조절기 외출 /해제하기 07 06. 조절기 반복난방 하기 09 07. 조절기 예약난방 /

Contents 01.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03 02. 터치형 멀티 조절기 각부 명칭 04 03. 터치형 각방 조절기 각부 명칭 05 04. 조절기 난방/정지 하기 06 05. 조절기 외출 /해제하기 07 06. 조절기 반복난방 하기 09 07. 조절기 예약난방 / 사 용 설 명 서 대림산업 Touch형 조절기 멀티조절기 각방조절기 본 사용설명서는 찾기 쉬운 장소에 보관하세요. 제품 사용 전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잘 읽어 주세요. 제품의 사양은 사전에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사 및 공장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모현면일산리 483-1 TEL : +82-31 - 336 9911 FAX : +82-31 - 336 9911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기능에대한일반정보 기능에대한일반정보 Scania 는세가지속도제한기능을제공합니다. 이러한기능을통해쓰레기수거차량, 소방용엔진및중량물수송용트랙터등과관련된고객및법적요건을만족시킬수있습니다. 속도제한기 은표준기능이며모든차량에장착되어있습니다. 차량속도제한기 는 BWS 컨트롤유니트 (FPC339A) 에포함되어있습니다. 기존차량의경우에는이기능이 EMS 컨트롤유니트 ( 엔진컨트롤유니트

More information

5. 차량시스템설정 DIS 차량시스템설정 (DIS : Driver Information System)...5-3 보조키및도어락스위치의연동기능...5-4 연동기능별설정 (I) - 보조키및도어락스위치...5-5 연동기능별설정 (II) - 후진연동...5-10 차량설정초기화...5-12 시트히팅 / 통풍설정...5-15 차속 ( 과속경고 ) 설정...5-16 자동도어잠금...5-17

More information

5. 차량시스템설정 DIS 차량시스템설정 (DIS : Driver Information System)...5-3 보조키및도어락스위치의연동기능...5-4 연동기능별설정 (I) - 보조키및도어락스위치...5-5 연동기능별설정 (II) - 후진연동...5-10 차량설정초기화...5-12 시트히팅 / 통풍설정...5-15 차속 ( 과속경고 ) 설정...5-16 자동도어잠금...5-17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PLC제어응용-2차시.doc

Microsoft Word - PLC제어응용-2차시.doc 과정명 PLC 제어응용차시명 2 차시. 접점명령 학습목표 1. 연산개시명령 (LOAD, LOAD NOT) 에대하여설명할수있다. 2. 직렬접속명령 (AND, AND NOT) 에대하여설명할수있다. 3. 병렬접속명령 (OR, OR NOT) 에대하여설명할수있다. 4.PLC의접점명령을가지고간단한프로그램을작성할수있다. 학습내용 1. 연산개시명령 1) 연산개시명령 (LOAD,

More information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을이용하여간편하게 MagicInfo 의네트워크를설정하고시스템을백업및복원할수있습니다. 시스템시작시리모컨의 - 버튼이나키보드의 F3 키를연속해서누르면복구모드로진입한후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이실행됩니다.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은키보드와리모컨을사용하여조작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KMC.xlsm

KMC.xlsm 제 7 장. /S 에필요한내용 1] IGBT 취급시주의사항 ) IGBT 취급시주의 1) 운반도중에는 Carbon Cross로 G-E를단락시킵니다. 2) 정전기가발생할수있으므로손으로 G-E 및주단자를만지지마십시요. 3) G-E 단자를개방시킨상태에서직류전원을인가하지마십시요. (IGBT 파손됨 ) 4) IGBT 조립시에는사용기기나인체를접지시키십시요. G2 E2 E1

More information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www.kdnetwork.com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능할 삭제할 건전지 사용자를 위한 개별 비밀번호 및 RF카드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온습도 판넬미터(JTH-05) 사양서V1.0

온습도 판넬미터(JTH-05)  사양서V1.0 온습도 조절기 Model:JTH-05 1. 제품 사양. [제품 구분] JTH-05A(입력 전원 AC), JTH-05D(입력 전원 DC) [전원 사양] JTH-05A 입력 전압 출력 전원 소비 전력 JTH-05D AC 90~240V DC 10~36V 12Vdc / Max.170mA Max.2W [본체 사이즈] ~ 온/습도 범위(본체): 사용 [0 ~ 50, 85%RH

More information

03クイズアプリ_韓国

03クイズアプリ_韓国 For a safe driving trip Japanese traffic rule check (quiz) : 14 questions in all 日本交通規則檢查 ( 測驗 ):14 個問題 일본교통규칙검사 ( 퀴즈 ) : 모두 14 문항 การตรวจสอบกฎจราจรของญ 14 한국 ประเทศไทย 정보를 기재해주세요 성별 남성 여성 10 대 20 대 30

More information

GBF-1257B 카스블루투스체지방계앱사용매뉴얼

GBF-1257B 카스블루투스체지방계앱사용매뉴얼 GBF-1257B 카스블루투스체지방계앱사용매뉴얼 가. 사용 전 준비사항 (1) 기기 뒷면에 있는 밧데리 덮개를 연다. (2) 밧데리를 +/-부분을 올바르게 삽입한다. (3) 밧데리 덮개를 닫고 LCD 표시부가 0 점을 보여줄 때까지 기다린다. (4) 원하는 단위를 선택하기 위하여 제품 뒤편에 UNIT 버튼을 원하는 단위가 나올 때까지 순차적으로 누른다. 주의.

More information

TES_1353.hwp

TES_1353.hwp INTEGRATING SOUND LEVEL METER TES-1353 한글사용법 조선계측기 Tel : 02-2268-4344 Fax : 02-2275-5348 Ⅰ 각부명칭및기능 13 1 MICROPHONE 2 LCD DISPLAY 3 POWER ON/OFF 버튼 4 Leq/SEL/SPL 선택버튼 Leq: 등가소음, SPL: 일반소음, SEL: 음압 5 시작/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일러두기 설계변경에대하여 귀하의자동차는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위해끊임없는연구와개발이진행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에따라사양이추가또는삭제되거나기능이변경될수있으므로, 귀하의차량은본취급설명서에설명된내용과다를수있습니다. 사양확인 (*) 표시 본취급설명서에는차

일러두기 설계변경에대하여 귀하의자동차는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위해끊임없는연구와개발이진행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에따라사양이추가또는삭제되거나기능이변경될수있으므로, 귀하의차량은본취급설명서에설명된내용과다를수있습니다. 사양확인 (*) 표시 본취급설명서에는차 티볼리 / 티볼리에어를선택해주신고객님께깊은감사를드립니다. 취급설명서의내용은차량에대한사용법과사용시주의해야할사항이설명되어있으며, 안전한운행과최상의차량성능유지를위해본취급설명서내용을숙지하시고운행하여주시기바랍니다. 당사에서는차량이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유지할수있도록하기위한끊임없는연구와개발을진행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이이루어질수있으며, 사양이추가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F FBBE7BFEBBCB3B8EDBCAD5FBCD2BAF1C0DABFEB2E646F63>

<4D F736F F D F FBBE7BFEBBCB3B8EDBCAD5FBCD2BAF1C0DABFEB2E646F63> 온도기록계사용설명서 ( 소비자용 ) MODEL NO. : DSTR-2005 1 목 차 1. 온도기록계사양 1-1. 동작조건 1-2. 시스템구성 1-3. 초기동작시초기화기능 사양... 3 동작조건... 3 구성... 3 초기화기능... 4 2. 프린터방법 방법... 5 3.DATA 설정방법... 6 3-1. 이동방법... 6 3-2. 날짜 설정방법... 7 3-3.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제작결함안내 제작사 : 쌍용자동차(주) 주 소 : 경기도 평택시 동삭로 455-12 연락처 : 080-500-5582(고객센터) 제작결함안내(제50조 관련) 귀하의 자동차에 잦은 고장 등의 문제로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결함이 있다고 판 단되면, 자기 및 다른 사람

제작결함안내 제작사 : 쌍용자동차(주) 주 소 : 경기도 평택시 동삭로 455-12 연락처 : 080-500-5582(고객센터) 제작결함안내(제50조 관련) 귀하의 자동차에 잦은 고장 등의 문제로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결함이 있다고 판 단되면, 자기 및 다른 사람 목 차 제작결함안내...1-2 운행전 확인사항...1-3 차량 사용시 위험사항...1-8 엔진 시동, 출발 및 정지... 1-17 차량 관리... 1-19 겨울철 차량 관리... 1-24 차량개조 및 변경에 관한 경고사항... 1-26 제작결함 안내 및 차량과 안전 1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단원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IDIS Mobile ios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ore information

SMT-1722-1922-Kor.indd

SMT-1722-1922-Kor.indd SMT-2231 사용 설명서 첨부물 포장상자 개봉 후 제품은 튼튼하고 평평한 곳이나 설치장소에 놓고, 다음 내용물이 전부 있는지 체크하세요. TFT LCD 모니터 리모컨&건전지 VGA 신호케이블 전원코드 모니터 설치안내서 사용설명 CD 조작부 설명 전면조작부 적외선 센서 리모컨 센서 수신부 / PIP 동작중인 기능의 레벨증가 및 OSD메뉴 선택합니다.

More information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More information

쌍용 체어맨 W 바디 제어 시스템 DDM(운전석도어 제어 모듈) OBDII 16핀 커넥터 O O O O 쌍용 체어맨 W 바디 제어 시스템 PDM(조수석도어 제어 모듈) OBDII 16핀 커넥터 O O O O 쌍용 체어맨 W 바디 제어 시스템 RLDM(뒷좌측도어 제어 모

쌍용 체어맨 W 바디 제어 시스템 DDM(운전석도어 제어 모듈) OBDII 16핀 커넥터 O O O O 쌍용 체어맨 W 바디 제어 시스템 PDM(조수석도어 제어 모듈) OBDII 16핀 커넥터 O O O O 쌍용 체어맨 W 바디 제어 시스템 RLDM(뒷좌측도어 제어 모 쌍용 체어맨 엔진 제어 3.6 VDO OBDII 16핀 커넥터 O O O O 쌍용 체어맨 엔진 제어 3.2 VDO OBDII 16핀 커넥터 O O O O 쌍용 체어맨 엔진 제어 2.8 VDO OBDII 16핀 커넥터 O O O O 쌍용 체어맨 엔진 제어 2.3 VDO OBDII 16핀 커넥터 O O O O 쌍용 체어맨 엔진 제어 3.2 BOSCH OBDII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LoopDisplay Manual Ver0.3.1ULDB

Microsoft PowerPoint - LoopDisplay Manual Ver0.3.1ULDB 4Digit LED 사용설명서 (2Wire LED Current Loop Indicator) 본제품은 DIN43650 커넥터를사용한압력계의 4 ~ 20mA 2 선식전류를받아서전류또는압력의형태로표시하는장치입니다.( 단일로사용될수없습니다 ) 4 ~ 20mA 의전류또는설정된범위내에서압력으로표시가가능합니다. 소수점이하자리수를 0 에서 3 까지설정할수있고교정이가능합니다.

More information

스마트주택용분전반_160331

스마트주택용분전반_160331 Smart Distribution Board / Home Distribution Board Moving Forward into the World 02_03 World Class Brand 04_05 Smart Distribution Board / Home Distribution Board C o n t e n t s Smart Distribution Board

More information

¿ÃµåÄ«´Ù·Ï(µ¿·ÂÀü´Þ´É·ÂÇ¥)ÇѱÛ

¿ÃµåÄ«´Ù·Ï(µ¿·ÂÀü´Þ´É·ÂÇ¥)ÇÑ±Û Method of 체인의 로울러체인의은크게 3 가지의구분할수있습니다. 아래에설명된급유방법과추천형식, 유의사항을지켜실때에는체인은최상의성능을발휘할수있으며체인수명또한현저하게연장시킬수있습니다. 당사가제공하는 < > 역시아래의 3 가지형태의윤활방식을기준으로제작되어진것입니다. 방법급유량및사용방법유의사항 일반윤활오일주입기나브러쉬로체인의이완측에오일도포 - 축수부의건조를막기위해매

More information

MY19 power meter user manual KO

MY19 power meter user manual KO FR DE IT 2 2 2 3 3 3 4 4 5 6 7 8 9 10 11 12 12 NL 라이딩 전 주의해야 할 중요한 사항 서비스 및 기술 지원 내수성 능력 사양 Giant RideLink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펌웨어 정보 Giant Power pro 표시등 표시 충전 지침 조립 확인 및 페어링 준비 Giant Power Pro 페어링 보정/제로 오프셋 정비

More information

Ver. DS-2012.T3.DWS.STR-1.0 System Test Report for Digital Watch System Test Cases Specification Test Summary Report Project Team 이동아 Latest update on

Ver. DS-2012.T3.DWS.STR-1.0 System Test Report for Digital Watch System Test Cases Specification Test Summary Report Project Team 이동아 Latest update on System Test Report for Digital Watch System Test Cases Specification Test Summary Report roject Team 이동아 Latest update on: 2012-10-26 Team Information 이동아 : dalee.dslab@gmail.com Dong-Ah Lee 1 Table of

More information

Musique(002~095).indd

Musique(002~095).indd No! 구성품 확인 각 부분의 이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다음과 같은 내용물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앞면 뒷면 MP3 버튼 휴대폰 배터리 커버 표준형 배터리 배터리 충전기 차량용 충전기 후면 카메라 보조마이크 Melon 플레이어의 곡 보관함으로 이동 컨텐츠 재생시 동작 버튼 배터리 커버 - 컨텐츠 재생/일시정지 사용하기 전에 빛 감지 센서

More information

1 다. 전기 1) 주어진자동차에서윈드실드와이퍼모터를탈거 ( 시험위원에게확인 ) 한후, 다시부착하여와이퍼브러시가작동되는지확인하시오. 2) 주어진자동차에서시동모터의크랭킹부하시험을하여고장부분을점검한후기록 판정하시오. 3) 주어진자동차에서미등및번호등회로에고장부분을점검한후기록

1 다. 전기 1) 주어진자동차에서윈드실드와이퍼모터를탈거 ( 시험위원에게확인 ) 한후, 다시부착하여와이퍼브러시가작동되는지확인하시오. 2) 주어진자동차에서시동모터의크랭킹부하시험을하여고장부분을점검한후기록 판정하시오. 3) 주어진자동차에서미등및번호등회로에고장부분을점검한후기록 1 비번호 : 시험시간 : [ 표준시간 : 4 시간, 연장시간없음 ] - 기관 : 1 시간 40 분 - 새시 : 1 시간 20 분 - 전기 : 1 시간 1. 요구사항 가. 기관 1) 주어진디젤기관에서실린더헤드와분사노즐 (1 개 ) 을탈거후 ( 시험위원에게확인 ) 하 고, 시험위원의지시에따라기록표의내용대로기록 판정한후다시조립하시오. 2) 주어진전자제어가솔린기관에서시험위원의지시에따라시동에필요한점화회로의고

More information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수업주제 경찰 출동! (버튼, LED, 버저 사용하기) 9 / 12 차시 수업의 주제와 목표 본 수업에서는 이전 차시에 배웠던 블록들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활용한다. 스위치 기능을 가진 버튼을 활용하여 LED와 버저를 동시에 작동시키도록 한다. 각 블록들을 함께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각각의 기능을 익히고 보다 다양한 활용 방법을 구상할 수 있다. 교수 학습

More information

6943-427622062-1.pdf

6943-427622062-1.pdf Owner s manual Kuo+ 폴딩방법 1. 페달을 그림과 같이 접어 줍니다.(A) 2. 핸들바를 아래로 내리기 위해 레버를 엽니다. 3. 이제 핸들 포스트를 아래로 접기 위해, 레버 고정 장치(B)를 돌려서 (C) 레버를 내립니다. 앞바퀴 옆쪽으로 핸들 포스트를 꺽어 접습니다. 4. 한 손으로는 레버 고정 장치를 그림

More information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WIZPLAT Corporation User Manual Gigabit LAN Port + USB3.0 HUB 사용자 설명서 이번에는 Gigabit LAN Port + USB3.0 HUB 를 구입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사용설명서에는 중요한 주의 사항과 제품의 취급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신 후 본 제품을 바르고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IDIS Mobile Android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양 및 버전에 따라 일부

More information

140109_다본다 레전드 매뉴얼

140109_다본다 레전드 매뉴얼 DBL-1000H SD 카드 / SD 카드 분리 방법 제품 사용 12 13 16~19 20 21 4G 8G 16G 32G 4G 8G 16G 32G 모드버튼 이벤트버튼 RED LED BLUE LED 시큐리티 (보안)LED 1. 함께 동봉된 메모리카드를 기기의 방향에 맞게 삽입 합니다. 2. 기기 상단부 거치대에 양면 테잎 보호 비닐을 제거해 주세요.

More information

일러두기 설계변경에대하여 귀하의자동차는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위해끊임없는연구와개발이진행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에따라사양이추가또는삭제되거나기능이변경될수있으므로, 귀하의차량은본취급설명서에설명된내용과다를수있습니다. 사양확인 (*) 표시 본취급설명서에는차

일러두기 설계변경에대하여 귀하의자동차는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위해끊임없는연구와개발이진행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에따라사양이추가또는삭제되거나기능이변경될수있으므로, 귀하의차량은본취급설명서에설명된내용과다를수있습니다. 사양확인 (*) 표시 본취급설명서에는차 코란도투리스모를선택해주신고객님께깊은감사를드립니다. 취급설명서의내용은차량에대한사용법과사용시주의해야할사항이설명되어있으며, 안전한운행과최상의차량성능유지를위해본취급설명서내용을숙지하시고운행하여주시기바랍니다. 당사에서는차량이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유지할수있도록하기위한끊임없는연구와개발을진행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이이루어질수있으며, 사양이추가 / 삭제되거나기능이변경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EX BAND

EX BAND Mobile & PC Wireless Controller 1. 사용하기 전에 이 사용 설명서는 일반적인 사용 환경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기 앞서 본 매뉴얼을 통해 사용법 및 주의사항을 숙지하신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제품을 최초로 사용하시기 전에 완전히 충전한 다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품질보증 기간 이내라도 제품의 분해, 단락,

More information

실내스위치 프론트도어연동룸램프스위치 선루프스위치 * 라이트스위치 스티어링휠오디오스위치 와이퍼및와셔액스위치 센터스위치판넬 4 륜구동전환스위치 * 크루즈컨트롤스위치 운전석시트히팅스위치 동반석시트히팅스위치 도어잠금 / 해제스위치 시트메모리스위치 * 윈도우잠금스위치 USB 포

실내스위치 프론트도어연동룸램프스위치 선루프스위치 * 라이트스위치 스티어링휠오디오스위치 와이퍼및와셔액스위치 센터스위치판넬 4 륜구동전환스위치 * 크루즈컨트롤스위치 운전석시트히팅스위치 동반석시트히팅스위치 도어잠금 / 해제스위치 시트메모리스위치 * 윈도우잠금스위치 USB 포 목차 실내스위치...4-2 라이트스위치...4-4 와이퍼및와셔액스위치...4-8 레인센싱와이퍼 *...4-9 와이퍼및와셔액스위치... 4-10 크루즈컨트롤스위치... 4-12 운전석도어트림스위치... 4-18 아웃사이드미러조정스위치... 4-19 스티어링휠오디오스위치 & 기어변속스위치 ( 자동변속기 )... 4-20 열선스위치... 4-21 비상경고등스위치...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MetOne237Bmanual

Microsoft Word MetOne237Bmanual Air Particle Counter 의사용법 Met One 237 Air Particle Counter 조선계측기교역 Tel : 02-2268-4344 Fax : 02-2275-5348 htt//:www.chosun21.co.kr 1. 장비구성 : A. Particle Counter : 본장비는 0.3um 부터측정이가능한 Met One 237B와 0.5 um부터가능한

More information

MSI XL. (MINI SERVICE INCLUSIVE XL) MINI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으신가요? 더욱 길어진 마일리지로 MINI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려보세요. MSI XL를 구입하시면 기존 MSI 5년/5만km에서 5년/10만km로 연장되어, 차량 점검 및 주

MSI XL. (MINI SERVICE INCLUSIVE XL) MINI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으신가요? 더욱 길어진 마일리지로 MINI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려보세요. MSI XL를 구입하시면 기존 MSI 5년/5만km에서 5년/10만km로 연장되어, 차량 점검 및 주 www.mini.co.kr MINI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 서울 [강남] 02)598-7301 [서초] 02)585-7301 [강서] 02)6959-7401 [동대문] 02)2175-7602 경기 [일산] 031)969-7501 [구리] 031)567-7601 [수원] 031)206-7301 인천 032)715-7401 대전 042)639-7301 광주 062)650-7390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사서 고정밀 온도 로거 2 ch x 센서 본 사 : 경기도 성남시 판교로 700 분당테크노파크 E동 302-1호 T E L : 031-605-9556, 070-4617-2900~1 E-mail : intizenic@gmail.com 모델: SMART BT LOGGER(TLX201H) www.intizenic.com Doc.Version 1.10 사 전에 제품의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유라이브 앱 사용자 매뉴얼 차례 주의사항 앱 특징 앱 설치하기 블랙박스와 연동하기 메뉴보기 1. 메인메뉴 2. 실시간 감시 3. 원격 검색 3_1. 원격 파일 검색 3_2. 원격 설정 3_3. 원격 SD카드 포맷 3_4. 원격 펌웨어 업그레이드 3_5. Emergency 설정 4. SD카드 5. 스크린 샷 6. 내 폰의 영상 7. 설정 8. 앱 정보 고장 진단하기

More information

포인팅 장치 및 키보드

포인팅 장치 및 키보드 포인팅 장치 및 키보드 문서 부품 번호: 430227-AD1 2007년 1월 본 설명서는 포인팅 장치 및 키보드에 대해 설명합니다. 목차 1 포인팅 장치 터치패드 ( 일부 모델만 해당 )................. 1 1 터치패드 사용.......................... 1 2 포인팅 스틱 ( 일부 모델만 해당 )............... 1

More information

LP700_manual(원본)

LP700_manual(원본) 사용방법 Lamborghini AVENTADOR LP700-4 아벤타도르 사용설명서 / Instruction manual 소프트스타터 기본장착 LED 헤드라이트 MP3 스피커 기능 다양한 멜로디 무선/수동 전환기능 차체 고품질 ABS 자재사용 모터 과전류 차단장치 적용 실제 차체 도색 과전류차단장치란? 작동시 과전류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과전류를 감지하여 전원을

More information

.....hwp

.....hwp 모델명 Indigo 14 1958년부터 사자표 라는 상표로 국내외의 많은 분께 사랑 받고 있는 라이온미싱은 가정용 재봉기 전문 회사입니다. 구입하신 제품은 직선/지그재그 바느질과 다양한 바느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정성이 가득한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데 조그마한 보탬을 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설명서는 제품개선을 위하여 부분사양이 예고 없이 변경될

More information

사용자 설명서 한글 Leica ITO 3a 를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안전 지침과 사 용자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으십시. 장비 책임자는 모든 사용자가 아래의 주의 사항을 읽고 준수하도록 해야 합니다. 목차 안전 지침... 1 시작... 5 메뉴

사용자 설명서 한글 Leica ITO 3a 를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안전 지침과 사 용자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으십시. 장비 책임자는 모든 사용자가 아래의 주의 사항을 읽고 준수하도록 해야 합니다. 목차 안전 지침... 1 시작... 5 메뉴 Leica ITO TM 3a The original laser distance meter 사용자 설명서 한글 Leica ITO 3a 를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안전 지침과 사 용자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으십시. 장비 책임자는 모든 사용자가 아래의 주의 사항을 읽고 준수하도록 해야 합니다. 목차 안전 지침... 1 시작... 5 메뉴

More information

3. 도어자동잠김 리모키 리모키배터리교환 핸즈프리 * 도어 도어의잠김및풀림 도어열림 중앙도어잠금장치 * 어린이보호용도어잠금장치...

3. 도어자동잠김 리모키 리모키배터리교환 핸즈프리 * 도어 도어의잠김및풀림 도어열림 중앙도어잠금장치 * 어린이보호용도어잠금장치... 2 계기판, 각종스위치및편의장치 인스트루먼트판넬및스위치... 2-3 계기판... 2-4 1. 타코메터... 2-6 2. 연료계... 2-6 3. 온도계... 2-6 4. 속도계... 2-7 5. 적산및구간거리계... 2-7 6. 방향지시 / 비상경고작동지시등... 2-8 7. 주차브레이크작동지시등 / 브레이크액수준경고등... 2-8 8. 상향지시등... 2-9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 여기에입력 ] Office 365 사용자가이드 OFFICE 365 모바일설정 목차 1. 모바일에메일계정추가하기... 2 2. Lync 2013 App 설치하기... 7 3. Office Mobile App 설치하기... 10 4. Office for ipad 설치하기... 16-1 - 모바일기기에 Office 365 를설정해보세요. 모바일기기에 Office

More information

실내스위치 프론트도어연동룸램프스위치 선루프스위치 스티어링휠오디오스위치 라이트스위치 와이퍼및와셔액스위치 크루즈컨트롤스위치 USB 포트 * (CDP,AV 사양 ) 스테레오잭 센터스위치판넬 시트메모리스위치 윈도우잠금스위치 도어잠금 / 해제스위치 운전석시트히팅스위치동반석시트히

실내스위치 프론트도어연동룸램프스위치 선루프스위치 스티어링휠오디오스위치 라이트스위치 와이퍼및와셔액스위치 크루즈컨트롤스위치 USB 포트 * (CDP,AV 사양 ) 스테레오잭 센터스위치판넬 시트메모리스위치 윈도우잠금스위치 도어잠금 / 해제스위치 운전석시트히팅스위치동반석시트히 목차. 실내스위치...4-2. 라이트스위치...4-4. 와이퍼및와셔액스위치...4-8. 레인센싱와이퍼 *...4-9. 와이퍼및와셔액스위치...4-10. 크루즈컨트롤스위치...4-12. 운전석도어트림스위치...4-18. 아웃사이드미러조정스위치...4-19. 멀티스테이션스위치 *...4-20. 시간및날짜표시...4-21. USB 메모리스틱을이용한음악재생...4-22.

More information

Xcovery 사용설명서

Xcovery 사용설명서 ㄱ 센티리온 프리미엄 사용설명서 목 차 Chapter 1 프로그램 소개 및 기본개념 1) 시스템 복구 2) 시스템백업 3) 시스템 백업 및 시스템 복구 활용하기 4) 폴더보호 Chapter 2 프로그램 설치하기 1) 프로그램 설치 방법 2) Centillion 설치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 3) 제품 인증 키 입력 4) Centillion 폴더보호 5) Windows

More information

- 1 - - 2 - - 3 - - 4 - - 5 - - 6 - 주행방향 900 Φ100 재귀반사체 지주 주행방향 1100 120 40 200 740 900 120 45 원형재귀반사체 Φ100 검정색바탕도색 흰색합성수지지주 - 7 - 옹벽 900mm 900mm 노면 옹벽 900mm 900mm 노면 - 8 - - 9 - - 10 - - 11 - - 12 - 0.9

More information

IRISCard Anywhere 5

IRISCard Anywhere 5 이 빠른 사용자 가이드는 IRISCard Anywhere 5 및 IRISCard Corporate 5 스캐너의 설치와 시작을 도와 드립니다. 이 스캐너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 Cardiris Pro 5 및 Cardiris Corporate 5 for CRM (Windows 용) - Cardiris Pro 4 (Mac OS 용) Cardiris 의

More information

안전을위해지켜야할사항 13-3 운행전점검 안전하고쾌적한운행을위하여차량을운행하기전에하루에 1 번씩차량각부위의이상유무를점검하십시오. 운행전점검은차량을평탄한장소에주차시킨후, 다음순서에따라실시하는것이효과적입니다. 전날발생한이상부위의점검 이전운행에서감지한이상부위가운행에지장을주지

안전을위해지켜야할사항 13-3 운행전점검 안전하고쾌적한운행을위하여차량을운행하기전에하루에 1 번씩차량각부위의이상유무를점검하십시오. 운행전점검은차량을평탄한장소에주차시킨후, 다음순서에따라실시하는것이효과적입니다. 전날발생한이상부위의점검 이전운행에서감지한이상부위가운행에지장을주지 13 안전을위해지켜야할사항 운행전점검... 13-3 반드시시트벨트착용... 13-4 어린이에게항상주의... 13-4 차에어린이만남겨두지마시길... 13-5 주행중이상이생기면... 13-5 주행중불필요한행동은삼가... 13-6 안전한장소에주차하시길... 13-6 잠시잠을잘때는엔진정지를... 13-6 차에서떠날때는엔진정지를... 13-7 차의이동은반드시시동을걸고서...

More information

일러두기 설계변경에대하여 귀하의자동차는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위해끊임없는연구와개발이진행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에따라사양이추가또는삭제되거나기능이변경될수있으므로, 귀하의차량은본취급설명서에설명된내용과다를수있습니다. 사양확인 (*) 표시 본취급설명서에는차

일러두기 설계변경에대하여 귀하의자동차는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위해끊임없는연구와개발이진행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에따라사양이추가또는삭제되거나기능이변경될수있으므로, 귀하의차량은본취급설명서에설명된내용과다를수있습니다. 사양확인 (*) 표시 본취급설명서에는차 G4 렉스턴을선택해주신고객님께깊은감사를드립니다. 취급설명서의내용은차량에대한사용법과사용시주의해야할사항이설명되어있으며, 안전한운행과최상의차량성능유지를위해본취급설명서내용을숙지하시고운행하여주시기바랍니다. 당사에서는차량이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유지할수있도록하기위한끊임없는연구와개발을진행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이이루어질수있으며, 사양이추가 / 삭제되거나기능이변경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Duplicator 는기본적으로원본하드디스크를빠르게복사본하드디스크에복사하는기능을하는것입니다.. 복사본 하드디스크가원본하드디스크와똑같게하는것을목적으로하는것이어서저용량에서고용량으로복사시몇 가지문제점이발생할수있습니다. 하드디스크는사용하려면, 디스크초기화를한후에포맷을해야사용가능합니다. Windows PC는 MBR과 GPT 2 개중에 1개로초기화합니다. -Windows

More information

IVR-1000 v0.4 (운영프로그램)

IVR-1000 v0.4 (운영프로그램) IVR-1000 v0.4 (운영프로그램) 사용 설명서 본 제품을 사용하기 전 또는 사용 중에 IVS technology 웹사이트 www.ivstech.co.kr 을 방문하셔서 최신버전을 확인하시고 다운로드 하여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제품 특징 및 구성... 1 1-1. IVR-1000 v0.4 지능형 영상 복원 시스템이란?...1 1-2. IVR-1000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MAC-514설명서_캐리어_[1].doc

Microsoft Word - MAC-514설명서_캐리어_[1].doc 1 MAC-514CA 전자식자동온도조절기 사용설명서 안전을위한주의사항 : 사용자의안전을지키고재산상의손해등을막기위한내용입니다. 반드시읽고올바르게사용해주세요. 2 1. 사용상주의및경고사항 1-1. 경고경고 - 본제품은안전기기로제작되지않았으므로인명사고가우려되는기기, 중대한주변기기의손상및막대한재산피해가우려되는기기등에사용할경우에는이중으로안전장치를부착한후사용하여주십시오.

More information

Y291.indb

Y291.indb 목차 각부개폐장치...3-2 도어잠금 / 해제...3-4 윈도우개폐...3-6 선루프 * 개폐...3-8 엔진후드개폐... 3-10 연료주입구개폐...3-11 테일게이트및테일게이트윈도우 * 개폐... 3-12 3 각부개폐장치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단원 12단원 13단원 14단원 각부 개폐 장치 선루프

More information

CL5 CL3 CL1 QL5 QL1 V4.5 Supplementary Manual

CL5 CL3 CL1 QL5 QL1 V4.5 Supplementary Manual CL/QL 시리즈 이보충설명서에서는주로 CL5/CL3/CL1 및 QL5/QL1 펌웨어 V4.5 에서추가또는변경된기능에관해설명합니다. CL5/CL3/CL1 및 QL5/QL1 V4 사용설명서및참조설명서와함께사용하십시오. CL/QL Editor 이보충설명서에서는주로 CL/QL Editor V4.5 에서추가또는변경된기능에관해설명합니다. 참고 이보충설명서에수록된설명은

More information

<3131303832345FB8C5B4BABEF328C0A5292E6169>

<3131303832345FB8C5B4BABEF328C0A5292E6169> 목 차 1. 제품 구성 2. 고객 준비 사항 3. 단말기 설치하기 4. 사용자 등록(관리자) 5. 더존클라우드팩스 인포미(사용자) 2 2 2 4 5 참고사항 6. 고정 IP 사용시 단말기 네트워크 설정 방법 7. 인터넷 사용환경 확인(유동 IP, 고정 IP 구별 방법) 8. 더존클라우드팩스 단말기 상태 확인 9. 더존클라우드팩스 화면 구성 10. 더존클라우드팩스

More information

제작결함안내 제작사 : 쌍용자동차 ( 주 ) 주소 : 경기도평택시칠괴동 연락처 : ( 고객센터 ) 제작결함안내 ( 제 50 조관련 ) 귀하의자동차에잦은고장등의문제로교통사고를유발할수있는결함이있다고판단되면, 자기및다른사람의안전을위하여즉시쌍

제작결함안내 제작사 : 쌍용자동차 ( 주 ) 주소 : 경기도평택시칠괴동 연락처 : ( 고객센터 ) 제작결함안내 ( 제 50 조관련 ) 귀하의자동차에잦은고장등의문제로교통사고를유발할수있는결함이있다고판단되면, 자기및다른사람의안전을위하여즉시쌍 목차 제작결함안내...1-2 운행전확인사항...1-3 차량사용시위험사항...1-8 엔진시동, 출발및정지... 1-17 차량관리... 1-19 겨울철차량관리... 1-24 차량개조및변경에관한경고사항... 1-26 1 제작결함안내및차량과안전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단원 12단원 13단원 14단원 제작결함안내

More information

ATmega128

ATmega128 ATmega128 외부인터럽트실습 Prof. Jae Young Choi ( 최재영교수 ) (2015 Spring) Prof. Jae Young Choi 외부인터럽트실험 외부인터럽트를사용하기위해관렦레지스터를설정 일반적으로 I/O 포트에대한설정이끝난후에외부인터럽트나타이머 / 카운터설정 PE4~7 번까지 4 개의외부인터럽트 INT4~INT7 까지사용 외부인터럽트사용법요약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 의료용 진동기 사용설명서는 언제나 볼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세요. 사용전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읽고 사용하세요. 사용설명서에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은 가정용 의료용 진동기이므로 상업용 또는 산업용 등으로는 사용을 금합니다. BM-1000HB www.lge.co.kr V V V V 3 4 V V C 5 6 주의 설 치

More information

K780 멀티-디바이스 키보드 외관 2 이지-스위치 키 2 듀얼 프린트 레이아웃 다목적 거치대 4 배터리 도어 및 수신기 보관함 4 5

K780 멀티-디바이스 키보드 외관 2 이지-스위치 키 2 듀얼 프린트 레이아웃 다목적 거치대 4 배터리 도어 및 수신기 보관함 4 5 K780 멀티 - 디바이스키보드키보드하나로여러기기를동시에. 컴퓨터, 휴대폰및태블릿용. K780 멀티 - 디바이스키보드살펴보기 시작하기향상된기능듀얼레이아웃 K780 멀티 - 디바이스키보드살펴보기 K780 멀티 - 디바이스키보드는키보드에필요한모든기능을탑재한컴퓨터키보드로스마트폰과태블릿에서도완벽히작동합니다. 조용하고편안한타이핑을즐길수있으며텍스트를입력하고자하는기기를손쉽게전환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오버헤드콘솔스위치패널 라이트스위치 스티어링휠오디오스위치 크루즈컨트롤스위치 * 와이퍼및와셔액스위치 오디오 /AV* 오디오 /AV 스위치 센터스위치패널 좌측스위치패널 시동스위치 * 에어컨컨트롤러 스위치패널 ( 운전석측 ) 엔진후드열림레버 운전석시트히팅 / 통풍스위치 * U

오버헤드콘솔스위치패널 라이트스위치 스티어링휠오디오스위치 크루즈컨트롤스위치 * 와이퍼및와셔액스위치 오디오 /AV* 오디오 /AV 스위치 센터스위치패널 좌측스위치패널 시동스위치 * 에어컨컨트롤러 스위치패널 ( 운전석측 ) 엔진후드열림레버 운전석시트히팅 / 통풍스위치 * U 목차...4-2 스마트하이빔 (HBA)*...4-4 라이트스위치...4-5 와이퍼및와셔액스위치...4-10 레인센싱와이퍼 *...4-12 크루즈컨트롤스위치 * ( 가솔린차량 )...4-13 크루즈컨트롤스위치 * ( 디젤차량 )...4-19 스티어링휠오디오스위치...4-25 아웃사이드미러조정스위치...4-26 주행상태모드스위치 *...4-29 ESP OFF 스위치및

More information

- 1 -

- 1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단 계 시간 ( 초 ) 거 리 비고 저온시동시험초기단계저온시동시험안정단계 505 865 9-11분 5.78km (3.59 mile) 6.29km (3.91 mile)

More information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삼성SDS 하이패스 USB 드라이버 설치 매뉴얼 삼성SDS(주)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8에서 설치...9 2. 드라이버

More information

BN H-00Kor_001,160

BN H-00Kor_001,160 SPD-SHD/SPD-0SHD BN68-008H-00 ..... 6 7 8 8 6 7 8 9 0 8 9 6 8 9 0 6 6 9 7 8 8 9 6 6 6 66 67 68 70 7 7 76 76 77 78 79 80 80 8 8 8 8 8 86 87 88 89 90 9 9 9 9 9 96 96 98 98 99 0 0 0 0 06 07 08 09 0 6 6

More information

µµÅ¥¸àÆ®2

µµÅ¥¸àÆ®2 르노삼성 SM3 사용설명서 자가정비 및 서비스안내서 르노삼성자동차를 이용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본 사용설명서에는 귀하의 차를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사용법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으며, 자가정비 및 서비스안내서에는 자가정비와 응급조치 방법뿐만 아니라 귀하의 차를 관리하시는 데 필요한 점검 및 검사주기, 서비스제도, 서비스센터 위치,

More information

LM 가이드

LM 가이드 SR/SS 볼리테이너타입 가이드 B 제품치수제원 치수도, 치수표 SR-R 형, SR-R 형... SS-R 형, SS-R 형... SR- 형, SR- 형... SS- 형, SS- 형... SR-RH 형 ( 수주대응품 ), SR-RH 형 ( 수주대응품 ).. SS-RH 형 ( 수주대응품 ), SS-RH 형 ( 수주대응품 )... SR-H 형 ( 수주대응품 ),

More information

고객 카드 1588-7278

고객 카드 1588-7278 고객 카드 1588-7278 i 안전을 위한 경고사항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i 헤드유닛 DISP RADIO MEDIA PHONE SEEK TRACK 헤드유닛 FOLDER MUTE SCAN SETUP 스티어링 휠 리모트 컨트롤 + - MODE 기본모드 화면 Radio 모드 변경 RADIO 라디오 주파수 검색하기 SEEK TRACK 라디오 모드 사용하기 저장방송

More information

120720_카멜레온(국문)_Ver

120720_카멜레온(국문)_Ver 사용설명서 CGM MCB -0 본사/공장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오색당리 - 고객센터 TEL : -0 홈페이지 http://www.ceragem.co.kr 중요안전사항 신체적, 감각적 또는 정신적 능력이 떨어지거나 경험이나 지식이 부족한 사람들은 그들의 안전에 책임을 지는 보호자의 감독 하에 이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어린 아이들이 이 제품을 가지고 장난하지

More information

5 긴급상황조치방법 타이어교환 임시타이어, 잭및 OVM 공구 타이어교환시안전절차 타이어교환방법 점퍼케이블을이용한시동 점퍼케이블연결시주의사항 점퍼케이블을이용한시동방법..

5 긴급상황조치방법 타이어교환 임시타이어, 잭및 OVM 공구 타이어교환시안전절차 타이어교환방법 점퍼케이블을이용한시동 점퍼케이블연결시주의사항 점퍼케이블을이용한시동방법.. 5 긴급상황조치방법 타이어교환... 5-2 1. 임시타이어, 잭및 OVM 공구... 5-2 2. 타이어교환시안전절차... 5-2 3. 타이어교환방법... 5-3 점퍼케이블을이용한시동... 5-5 1. 점퍼케이블연결시주의사항... 5-5 2. 점퍼케이블을이용한시동방법... 5-6 차량견인... 5-6 차량견인고리... 5-7 1. 앞견인고리... 5-8 2.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9 ) SBR-100S 모델에대한공장초기화를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공장초기화란? SBR-100S 기기를사용하는데있어서, Web-CM 의비밀번호를붂실하거나, 기타네트워크키 ( 암호 ) 값등을변경하여오동작시에공장초기의출시상태로모든설정값을초기화해주는기능입니다. 2. 기기자체에서버튼으로공장초기화하기

More information

노트북 IT / 모바일 데스크탑 34 올인원PC 35 PC 소프트웨어 포터블SSD / SSD / 메모리카드 36 태블릿 37 휴대폰 39 PC 솔루션 IT / 모바일 IT / 모바일 노트북 29 삼성전자는 Windows 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Easy Settings 삼성 패스트

More information

RealDSP UT 프로그램 메뉴얼

RealDSP UT 프로그램 메뉴얼 Motorola Programmer ( 모델명 : MDProg16) 사용설명서 UUU 리얼시스 (RealSYS) Web: www.realsys.co.kr Tel: 031-420-4326 Fax: 031-420-4329-1 - 1. Motorola Programmer 프로그램특징 A. JTAG & OnCE 기능을이용한 Motorola 의내부플래시메모리 Writing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ENDO CLEAN 1000 퀵사용매뉴얼 ( 내시경세척기운영방법 ) 메디피아 1 목차 소독액사용방법 - 소독액보충 (Retank) 방법 ------------------------------------------------------------------------------- 4 - 소독액배출 (Dischage) 방법 -----------------------------------------------------------------------------

More information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사용자매뉴얼 JetFlash Vault 100 ( 버전 1.0) 1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3 2.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3 3.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7 4.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찾아보기... 10 JetFlash

More information

A149_OM.indb

A149_OM.indb 규격오일및용량 구분오일 ( 액 ) 용량규격 엔진오일 8.0l 쌍용자동차순정오일사용 (MB SHEET 229.1 ~ 229.51 승인유 ) 엔진냉각수 11.5l 쌍용자동차순정액사용 자동변속기오일 8.0l 쌍용자동차순정오일사용 트랜스퍼케이스오일 1.3~1.5l 쌍용자동차순정오일사용 (ATF DEXRON II or III) 액슬오일 앞 1.3~1.4l 쌍용자동차순정오일사용

More information

스마트 서비스 퀵가이드 본 사용설명서는 제품사용에 필요한 기능을 설명한 가이드입니다. 목 차 1.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4 2. 스마트 서비스란?...5 리얼타임 3D... 5 스마트 퀵서비스... 5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Wi-Fi 어플리케이션... 5 3. 스마트 서비스 사용 준비하기 - 휴대폰과 단말기 무선 연결...6 Wi-Fi 동글 연결하기...

More information

No Slide Title

No Slide Title 저속 고토크 유압 모터 JS,JH, 시리즈 2K / J2K, 6k / J6K 시리즈 2005-1 B137 001-02 June 2000 JH 시리즈 특징 스풀 밸브 및 지로터가 있는 컴팩트한 디자인. 수입 고압 용량 샤프트 씰, 다 양한 범위의 마운팅 플랜지, 샤프트, 포트, 속도가 설계 유연성을 제공합 니다. 샤프트 회전 방향 및 속도는 쉽고 부드럽게 제어할

More information

CD 2117(121130)

CD 2117(121130) 제품보증서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이며,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의 보증기간은 5년간 입니다.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이란 외장을 제외한 회로, 기능 부품을 말합니다. (당사 규정에 따른 것임) 제 품 명 모 년 구 입 일 구 입 자 판 매 자 월 일 주소 성명 주소 대리점명 델 명 SERIAL NO. TEL. TEL. 제품보증조건 무상 서비스: 보증기간내의

More information

설치 순서 Windows 98 SE/Me/2000/XP 1 PC를 켜고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아직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2 PC에 P-S100 CD-ROM(프 린터 드라이버)을 삽입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 CD-ROM의 PS1

설치 순서 Windows 98 SE/Me/2000/XP 1 PC를 켜고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아직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2 PC에 P-S100 CD-ROM(프 린터 드라이버)을 삽입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 CD-ROM의 PS1 디지털 사진 프린터 P-S100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가이드 사용하는 컴퓨터에 따라 제공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설치 절차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D-ROM의 Readme 파일을 참조하십시오. 작동 환경 Windows 호환 모델: IBM PC/AT 및 호환품 운영 체제: Windows 98 SE/Me/2000/XP (Windows 98 SE/Me/2000/XP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Armjtag_문서1.doc

Microsoft Word - Armjtag_문서1.doc ARM JTAG (wiggler 호환 ) 사용방법 ( IAR EWARM 에서 ARM-JTAG 로 Debugging 하기 ) Test Board : AT91SAM7S256 IAR EWARM : Kickstart for ARM ARM-JTAG : ver 1.0 ( 씨링크테크 ) 1. IAR EWARM (Kickstart for ARM) 설치 2. Macraigor

More information

USBISPV3.0(071112).hwp

USBISPV3.0(071112).hwp USBISP V3.0 User Manual AVRMALL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VRMALL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User Manual Page 2/14 Contents 1. Introduction 3 2. USB DRIVER

More information

BY-FDP-4-70.hwp

BY-FDP-4-70.hwp RS-232, RS485 FND Display Module BY-FDP-4-70-XX (Rev 1.0) - 1 - 1. 개요. 본 Display Module은 RS-232, RS-485 겸용입니다. Power : DC24V, DC12V( 주문사양). Max Current : 0.6A 숫자크기 : 58mm(FND Size : 70x47mm 4 개) RS-232,

More information

제작결함안내 제작사 : 쌍용자동차 ( 주 ) 주소 : 경기도평택시칠괴동 연락처 : ( 고객센터 ) 제작결함안내 ( 제 50 조관련 ) 귀하의자동차에잦은고장등의문제로교통사고를유발할수있는결함이있다고판단되면, 자기및다른사람의안전을위하여즉시쌍

제작결함안내 제작사 : 쌍용자동차 ( 주 ) 주소 : 경기도평택시칠괴동 연락처 : ( 고객센터 ) 제작결함안내 ( 제 50 조관련 ) 귀하의자동차에잦은고장등의문제로교통사고를유발할수있는결함이있다고판단되면, 자기및다른사람의안전을위하여즉시쌍 목차 제작결함안내...1-2 운행전확인사항...1-3 차량사용시위험사항...1-7 엔진시동, 출발및정지... 1-15 차량관리... 1-16 겨울철차량관리... 1-21 차량개조및변경에관한경고사항... 1-23 01 제작결함안내및차량과안전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단원 12단원 13단원 14단원 제작결함안내

More information

제작결함 안내 y 제작사 : 쌍용자동차 (주) y 주 소 : 경기도 평택시 칠괴동 150-3 y연락처 : 080-500-5582 (고객센터) 제작결함안내(제50조 관련) 귀하의 자동차에 잦은 고장 등의 문제로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결함이 있다고 판단되면, 자기 및

제작결함 안내 y 제작사 : 쌍용자동차 (주) y 주 소 : 경기도 평택시 칠괴동 150-3 y연락처 : 080-500-5582 (고객센터) 제작결함안내(제50조 관련) 귀하의 자동차에 잦은 고장 등의 문제로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결함이 있다고 판단되면, 자기 및 목 차 제작결함 안내...1-2 운행전 확인사항...1-3 차량 사용시 위험사항...1-8 엔진 시동, 출발 및 정지... 1-17 차량 관리... 1-18 겨울철 차량 관리... 1-21 차량개조 및 변경에 관한 경고사항... 1-23 제작결함 안내 및 차량과 안전 1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단원

More information

XGT InfoU_K_160411

XGT InfoU_K_160411 Powerful HMI/SCADA Software XGT InfoU Powerful HMI/SCADA Software Powerful HMI / SCADA Software XGT InfoU 02_03 Feature Powerful HMI / SCADA Software XGT InfoU 04_05 XGT InfoU MAX TAG Dust-Proof Fan-less

More information

ch0.indb

ch0.indb 사용설명서 르노삼성자동차고객이되신것을진심으로감사드립니다. 본사용설명서는귀하의차량을더욱편리하고안전하게사용할수있도록각종장비에대한사용법을알기쉽게설명하고있으며, 또한, 귀하의차량을관리하시는데필요한자가정비, 교환주기, 서비스제도, 서비스센터위치, 보증서등이포함되어있습니다. 차량의올바른사용법을알지못하고잘못작동하는경우, 또는점검방법이나점검주기등을몰라서잘못관리하는경우고장및사고의원인이되므로차량을사용하기전에반드시읽어보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ez-shv manual

ez-shv manual ez-shv+ SDI to HDMI Converter with Display and Scaler Operation manual REVISION NUMBER: 1.0.0 DISTRIBUTION DATE: NOVEMBER. 2018 저작권 알림 Copyright 2006~2018 LUMANTEK Co., Ltd. All Rights Reserved 루먼텍 사에서

More information

ÀÎÆ÷-¿¡±×i4

ÀÎÆ÷-¿¡±×i4 for iphone 4 사용설명서 KWF-B2500 (보조 배터리 겸용 케이스형 에그) Contents 2 4 5 5 6 7 8 10 11 12 14 16 16 17 18 22 23 01-2 - 01-3 - 01-4 - 02-5 - 02-6 - 02-7 - 02-8 - 02-9 - 02-10 - 02-11 - 02-12 - 02-13 - 02-14 - 02-15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