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summer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2014 summer"

Transcription

1 2014 summer KHRS Newsletter

2 인사말 대한모발학회 6 대회장심우영 대한모발학회는모발및모발질환에관심을갖고진료와연구를하고있는피부과의사와의학연구자들이학문의발전을위하여모인학회입니다. 모발이어떻게성장하는가, 탈모증등모발및두피질환은왜발생하는것인가하는기초적인의문을갖고이를풀기위하여모든회원이노력하고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이삼십년전만해도일반인들이탈모증하면치료될수없는질환으로생각하고있었고, 실제로가장많은탈모증을차지하는남성형탈모증, 여성형탈모증을치료하기위한방법이없었던것이사실입니다. 또한현재와같이탈모에대한관심도적었습니다. 뿐만아니라원형탈모증의심한형태인전두혹은전신탈모증환자수도지금과비교하여적었습니다. 그러나우리나라의경제발전하고식습관도변화하고, 환경도변화하여탈모증환자가급증하고이에대한관심이과거에비해증가했습니다. 그러나인터넷및부정확한언론보도등을통하여잘못된정보를얻고, 검증되지않은치료를경험한환자들은탈모에의한고민에큰실망감마저느끼고있습니다. 이를바로잡고올바른, 검증된치료를통하여많은환자분들에게희망을주는것이우리모발학회회원들이모인이유라생각됩니다. 우리모발학회회원은학회및상호간의정보교환으로학문의발전에매진할것이며, 학회는이를최대한지원할것입니다. 또한많은환자들에게올바를정보를드리도록노력하겠습니다. 좀더발전된학회를위하여여러회원님들의관심과많은조언을부탁드리며모든상임이사진과함께대한모발학회의발전을위하여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당부의글 대한모발학회의비약적인발전을바라며, 부족한능력에도불구하고대한모발학회회장이라는중책을맡게된것이엊그제같은데벌써 2 년의임기를마치고도 3 개월이지나갔습니다. 초대회장이신노병인교수님, 박장규교수님, 임철완교수님, 그리고강진수원장님이네분의전임회장님들께서학회의기초를튼튼히해주시고꾸준히성장시켜제가회장이되어도리어누를끼치지않을까하는부담을안고임기를시작하였습니다. 이런제마음을아셨는지고문, 상임이사, 이사그리고여러회원님들의아낌없는후원과관심은저를든든하게해주었습니다. 지난 2 년동안함께동고동락한모든분들에게고개숙여감사드리며회원 300 명남짓의조그마한학회가이렇게크게발전할수있었던것은우리학회가가족같은분위기로뭉치기때문일것이라생각합니다. 지난 5 월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개최된제 8 차세계모발연구학회의성공적인개최는우리대한모발학회의저력을확실히보여주고세계에한국의위상을드높이는계기가되었습니다. 이뜻깊은행사를치르며학회의역량이커진것을느꼈으며여러선배님들과후배님들의봉사와노력이결실을맺은것같아너무나기뻤습니다. 앞으로세계학술대회를잘마무리한것을디딤돌로삼아우리학회의도약과함께회원개개인의연구와진료역량향상을간절히소망해봅니다. 수년간밤낮으로이번학회를준비하고기획하신이원수대회장님과조직위원님들, 그리고모든우리회원님들께깊이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에서는아직도많은환자들이탈모를질환으로인식하지못하고방치하거나민간요법등의자가치료를선호하는경우가만연합니다. 또한인터넷과주변사람들의이야기만듣고잘못된정보를얻고, 검증되지않은치료를위하여경제적인손실과함께노력과시간을낭비하는것을흔히보거나듣게됩니다. 이를바로잡고올바른치료를위해많은환자분들에게희망을주는것이저희학회가앞으로나아가야할길이라고생각합니다. 다양한대국민캠페인특히여러매체등을통해모발과탈모증에대하여보다정확하고유용한정보를환자들에게소개하는것이매우중요할것입니다. 현대사회는평균수명이길어지면서건강하게살뿐아니라아름답고멋지게사는것을추구하는시대입니다. 이에따라모발에대한관심은더욱증가할것이고우리학회와모발전문가인우리회원들이해야할일들은점점더많아질것이므로대한모발학회를중심으로우리회원모두의지속적인노력이더욱필요한시점이라생각합니다. 지난 2 년동안힘을주신많은분들에게다시한번감사의마음을전하고자합니다. 더불어심우영회장님을중심으로대한모발학회가비약적으로발전하길진심으로기원합니다 대한모발학회전임회장김도원

4 학회소식 1. 신규임원소개 ( 임기 ) 직책 성명 소속 고문 노병인 명지병원 고문 임철완 전북의대 고문 강진수 강한피부과 고문 김도원 경북의대 회장 심우영 경희의대 부회장 이원수 연세대원주의대 총무이사 강훈 가톨릭의대 기획이사 최광성 인하의대 학술이사 권오상 서울의대 재무이사 유박린 경희의대 교육이사 이동윤 성균관의대 간행정보이사 김문범 부산의대 홍보이사 허창훈 분당서울대병원 의무이사 강광영 모래내피부과의원 무임소이사 이양원 건국의대 무임소이사 김범준 중앙의대 무임소이사 이영 충남의대 감사 김규한 서울의대 감사 박성욱 박성욱피부과의원

5 학회소식성명소속계영철고려의대김기호동아의대김도영연세의대김상석한림의대김성진전남의대김정철경북의대김효진인제의대민복기올포스킨피부과의원박병철단국의대박진전북의대서구일모델로피부과의원서수홍고려의대원종현울산의대윤태영충북의대이드보라서울예미인피부과이상훈순천향의대이승호동국의대이인준노바피부과의원임이석테마피부과의원 2. 신규이사진소개 ( 임기 ) 성명소속장승호에스엔유피부과의원장용현경북의대조성빈연세의대조성진서울의대조성환더블유피부과의원조항래오킴스피부과의원최유성울산의대홍창권중앙의대황성주털털한피부과의원

6 학술대회 세계모발연구학회 (2014 World Congress Hair Research) 일시 : 2014 년 5 월 14 일 17 일장소 :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제 8 차세계모발연구학회 가지난 5 월 14 일부터 17 일까지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성황리에끝났습니다. 대한민국에서처음열리는이번학술대회는두피및모발분야의세계최대및최고수준의학회로서두피모발및탈모와관련된임상및기초연구분야의의사, 생명과학자, 제약회사, 화장품회사연구원, 기업인들이참가하는모발분야의최고권위의학술대회입니다. 이번대회에는내국인 400 여명을포함해 70 여개국에서 1 천여명이참석했습니다. 이번학회에서는줄기세표, 재생의학, 모발색소, 호르몬대사, 탈모유전자, 모낭면역학, 동물모델, 모발주기, 탈모증, 모발이식수술, 다모증, 레이저및각종기기등임상분야를망라해 80 여명의저명한석학들의강의와 400 여편의자유연제가발표되었습니다. 두피모발분야에대한최신학술지견을공유하고임상의사와생명과학자, 연구원및전공의가모두참여할수있는다양한프로그램을기획하여많은젊은의사및연구자들이활동할수있는장이되었습니다.

7 학술대회 사진으로살펴보는학회의이모저모

8 학술대회 대한모발학회이사회및총회개최 일시 : 2014 년 5 월 17 일 ( 토 ) 오후 1 시 장소 : 제주국제컨벤션센터 303 호 또한대한모발학회이사회및총회가제 8 차세계모발연구학회기간중위와같이개최되어다른나라의관련학회들과의협력관계를더욱발전시켜나가면서대한민국의모발분야가지속적인리더십을확보할수있도록국제적위상을증진할수있는방안을모색하였습니다. 천혜의자연경관을자랑하는제주에서개최된이번세계모발연구학회는학문과배움의장뿐만아니라일상에서벗어나자연을만끽하며휴식과재충전의시간이될수있도록특색있는사교행사프로그램들도준비되어다채롭고풍성하며유익한학회가되었습니다.

9 학술대회 차헤어포럼 (2014 Hair Forum) 일시 : 2014 년 7 월 26 일 ( 토 ) 15:30-18:20 장소 : 대전호텔리베라유성

10 학술대회

11 참관기 건국대학교피부과전공의김수영 이번제 8 차세계모발연구학회는유네스코세계 7 대자연경관으로선정된아름다운제주도에서개최되었습니다. 신록이푸르른 5 월에맑은제주에서열리는세계모발학회에저희교수님의배려와다른의국원들의도움으로참가하게되어무척기뻤습니다. 학회첫날 ( ) 아침일찍안규중교수님을모시고 3 년차전공의선생님과함께김포공항에서제주도로가는비행기를탔습니다. 제주도는비행기로한시간만에도착할수있는멀지않은곳이지만제주도공항에심어져있는야자수와한결따뜻한공기가서울과는사뭇다른느낌을주었습니다. 렌터카를빌려공항가까운식당에서싱싱하고푸짐한전복을먹고비가내려한층신비로운제주도를바라보자니정말제주도에왔구나하는실감이났습니다. 건축학개론에나온서연의집에들려커피를마시고포스터세션에늦지않게학회장인제주컨벤션센터 (ICC) 로향했습니다. 제주컨벤션센터는천혜의아름다움을그대로간직한주상절리공원옆에위치하여한아세안특별정상회의및유수의세계적인학회가연달아열리는곳으로매우쾌적하고편리하여세계수준의전문회의시설로손색이없어보였습니다. 등록후 precongress course 로 alopecia areata 에대한강의들을듣고포스터세션에참가하였습니다. 저는이양원교수님의지도하에 Lipases and phospholipases of Malassezia restricta in patients with seborrheic dermatitis 에대한포스터를게시하였습니다. 아침에이양원교수님께서이주제로발표를하셔서생각보다많은참가자분들이알아보고질문을주셨고특히헤드앤숄더샴푸의 P&G 회사담당자가아시아의지루피부염환자에서의특성에대해큰관심을보여주셨습니다. 성대한개막식에이어컨벤션센터의바다가바라보이는홀에서화려한환영만찬이열렸고첫날은이렇게마감하였습니다.

12 참관기 학회둘째날 ( ) 아침을먹고오전 Plenary session 에참석하였습니다. Plenary lecture 에서는세계적인석학들의최신지견에관한강의가 30 분마다진행되었습니다. human induced pleuripotent stem cell 을이용한모낭의재생, pattern hair loss 에대한접근과치료의최신지견, 탈모에있어 arrector pili muscle 의변화에대한내용으로모두이해하기쉽지는않았지만매우흥미로운시간이었습니다. 점심시간에는주상절리공원입장권과함께봉투에샌드위치와과일등을넣은 lunch bag 을받고주상절리공원으로향했습니다. 햇살이눈부신날절경과함께하는점심시간은무척즐거웠습니다. 오후에는 Androgen metabolism and pattern hair loss 와 stem cell, tissue engineering & regeneration 에대한 symposium 을듣고하루일과를마쳤습니다. 학회셋째날 ( ) 아침에는 Hair transplantation 에대한강의를듣고커피브레이크겸포스터세션을둘러보았습니다. 다른선생님들의포스터를보며모발에대한식견을넓힐수있었습니다. 이어지는 plenary lecture 에서는세계적인석학들을모시고 hair follicle 의 energy metabolism, 여성탈모에대한고찰, 두피소양증을유발할수있는질환들에대한강의를들으며모발의특수성을이해하고다양한증상과질환들에대해고민해볼수있었습니다. 점심식사이후에는 alopecia areata and immunobiology of hair 에관한 symposium 에참여하였습니다. 원형탈모의자가면역학적인병인에초점을맞추어 autoreactive T cell activation, IFN-r, CXCL10 과같은 cytokine & chemokine 의변화, mouse model 에서 NK and NKT cell 의역할에대해공부하며유익한시간을보냈습니다.

13 참관기 학회넷째날 ( ) 마지막날은오전에 hypertrichosis, hirsuitism and hair removal, laser and hair growth 에대한발표를들었습니다. 마지막날까지도많은분들이발표가끝나면마이크앞에서줄을서서질문을하며학문에대한열기가뜨거웠습니다. morphogenesis and hair cycle 을주제로 hair cycle 에있어 regulatory T cells 과 signaling molecule 에대한강의도무척흥미로웠습니다. 폐회식에서는한국의미와역사에대한특별강연이이어졌습니다. 한중일의건축과미술품을비교하며한국의미를알리고문화를교류하는장으로서뜻깊은시간이었습니다. 전통악기와군무가어우러진공연은무척힘차고인상적이었습니다. 마침내이원수교수님의폐회인사와함께세계적인학회가성공적으로마무리되었습니다. 특히이번세계모발학회의주최국으로서전세계에서많은석학들이참가하여성황리에개최되는것을보며가슴한켠뿌듯한감동을느꼈습니다. 피부과교수님들께감사하고세계적으로유명한석학들의강연과함께모발연구의현주소를조금이나마듣고체험할수있었던소중한시간이었던것같습니다. 이번기회를발판삼아모발에대한관심을더욱가져보려합니다. 아울러많이부족한저에게 KHRS Travel Grant 를지원해주신대한모발학회관련교수님들에게도깊은감사의말씀을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4 참관기 중앙대학교피부과전공의현무열 이번제 8 차세계모발연구학회는세계 7 대자연경관이자우리나라의가장큰섬인제주도에서개최되었습니다. 풀잎, 바람, 하늘빛, 그어느것하나봄이아닌것이없던아름다운 5 월의제주도는 40 여개국 1000 여명에달하는모발분야의세계적인권위자들을매혹시키기에충분했고,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국제회의전문시설이라는명성에걸맞게수려한디자인과더불어넓고쾌적한공간을제공해주었습니다. 피부과전공의로는처음참석해보는세계학회라제주로향하는발걸음이무척이나설레었습니다. 5 월 14 일학회첫날, 홍창권교수님을모시고제주도행비행기에몸을실었습니다. 평일오전에병원에서벗어나비행기를탄다는자유로운마음과함께학회기간동안고생할동기인고은정선생에게미안한마음이들기도하였습니다. 하지만미안한마음도잠시, 제주도에도착하니약간의흐린날씨와제주도의시원한바람, 현무암돌담길과도로양쪽으로늘어선야자수가반겨주듯이큰잎을흔들어주었습니다. 학회장에도착하여등록을하고, 영어로적힌명찰을목에걸고, 오전세션을듣기위해탐라홀로향했습니다. 학회첫날오전임에도불구하고학회장은세계적인모발관련석학들이가득메우고있었습니다. Scalp dermatosis 와 hair transplantation 을각각 A 홀과 B 홀에서진행중이었는데, 홍창권교수님께서전공의에게도움이되는주제인 scalp dermatosis 를선택해주셔서 A 홀에들어가착석하였습니다. 이양원교수님의지루피부염강연을시작으로제 8 차세계모발연구학회가본격적으로시작되었습니다. 점심시간에는아모레퍼시픽협찬강연으로도시락이제공되었는데, 너무한식으로구성된도시락이라잘먹지못하고외부식당을묻는외국분과대화를나누기도하였습니다. Dermoscopy 를이용해각종탈모질환을진단하는방법에관한연제를듣고, 환영만찬을참석하지는못했지만진료를마치고내려오신김범준교수님을숙소로모시는것으로학회첫날을마무리하였습니다.

15 참관기 둘째날아침근처의해녀의집에서전복죽을든든하게먹은뒤학회장으로향하였습니다. 오전에탐라 A 홀에모든학회원들이모여대가의강연을듣는 plenary lecture 가진행되었습니다. 게이오대학의 Manabu Ohyama 교수와연세원주의과대학의이원수교수님, 오스트레일리아의 Rodny Daniel 교수가 key speaker 로강의를해주셨습니다. 점심에는학회장뒤쪽산책로를따라주상절리를관광하며샌드위치를먹는피크닉이진행되었습니다. 먹음직스러운샌드위치와각종과일이담겨있는런치백을들고따사로운햇살과눈부신에메랄드빛바다가보이는산책로를걷는느낌은다시금떠올려도아련한행복감에젖게해주는너무나행복한시간이었습니다. 오후강연에는가장귀추가주목되는분야인 stem cell, tissue engineering & regeneration session 을들었는데, dermal papilla cell 과 dermal sheath cell 을이용한 hair follicle regeneration 실험에서 dermal papilla cell 과 sheath cell 모두 visible hair 를형성할수있다는결과가매우인상적이었습니다. 셋째날에는오전 plenary lecture 를듣고연구원들과제주도주변을둘러보았습니다. 금일 plenary lecture 에는 Wuerzburg 대학의 Ralf Paus 교수와 British Columbia 대학의 Jerry Shapiro 교수, Temple 대학의 Gil Yosipovitch 교수의강의가있었습니다. 특히 Paus 교수의 hair follicle 의 energy metabolism 의이해를통해 hair growth 를조절하고 aging process 를억제할수있을것이라는주장은매우신선하게다가왔습니다. plenary lecture 후차량으로제주서귀포에위치한아쿠아플라넷으로이동해다양한해양생태계의모습을관람하였습니다. 입장료가비쌌음에도불구하고한태영교수님께서전공의와연구원들의표를모두결제해주셔서즐겁게관람할수있었습니다. 이자리를빌어서한태영교수님께감사하다는말씀을드리고싶습니다. 주린배를채우기위해서유명한문어라면을먹으로갔으나특별할만한맛은아니었습니다. 돌아오는길에이중섭거리에들러이중섭화백의생가와전시관도가보았는데, 전시관에원작대신프린트된가작과함께당시가족과친구들과나눈편지들이전시되어있었습니다. 학회장을벗어난것에약간마음이무거웠지만한태영교수님과여인권선생님, 그리고여러연구원들과함께즐거운추억을만든것같아행복한시간이었습니다.

16 참관기 마지막날에는 hypertrichosis 와 hirsutism, laser 와 hair growth, morphogenesis 와 hair cycle 에관한강연이있었습니다. 그중에기억나는강연은인도의 Shetty 라는연자의 microneedle 을이용한 androgenic alopecia 치료에관한강연이었는데, 특이하게 androgenic alopecia 로고통받는환자의인터뷰동영상을강연에첨부한점이인상깊었습니다. George Cotsarelis 의강연을마지막으로 4 일간의세계모발연구학회의강연이마무리되었고, 사상식및폐회식이진행되었습니다. 4 일간경험한이번 8 차세계모발연구학회는규모가클뿐만아니라질적수준이매우높았다고느껴졌습니다. 빡빡한일정에도불구하고지치지않고학회에참석하는외국인들의태도도매우인상깊었고, 인종과국가를넘어세계의학자들이머리를맞대고깊이있는연구를하는모습은정말감명깊었습니다. 저에게세계적인석학들의강연을직접들을수있는귀중한경험을할수있게배려해주신교수님들과부족한저에게 KHRS Travel Grant 를지원해주신대한모발학회관련교수님들께도깊은감사의말씀을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7 공지사항 대한모발학회입회안내 1. 회원자격과회원역할 1. 정회원 : 대핚피부과학회정회원자격자로본회목적에찬동하는자로핚다. 2. 명예회원 : 모발관련진료및연구업적이탁월하고본회발전에공헌이지대핚자로핚다. 3. 연구회원 : 생명과학관련분야에종사하는박사학위소지자이거나이에준하는경력자로본회목적에찬동하는자로핚다. 4. 준회원 : 전공의및모발연구에종사하는연구원으로핚다. 2. 대한모발학회회원가입절차 입회원서작성 [ 모발학회홈페이지 ] 상임이사회심의 이사회의결 총회인준 회비납부 정회원, 연구회원만해당 준회원은모든회비면제 1. 가입비 : 3 만원 2. 연회비 : 2 만원 3. 평생회비 : 30 만원 가입비는최초 1회만납부하시면됩니다. 기존정회원은 KHRS 학술대회시핚번이라도등록하셨다면가입비를납부하신상태입니다. 연구회원자격여부, 입회가능여부, 회원분류 ( 연구회원및준회원여부등 ) 등을포함핚제반가입허가및회원자격심사는상임이사회의심의와전체이사회의의결을거친뒤총회에서인준받게됩니다. 만일본인의회원가입여부가궁금하신분은 KHRS 사무국 ( ) 에문의하시기바랍니다.

18 공지사항 대한모발학회홈페이지회원가입안내 대한모발학회홈페이지에는아래와같은다양한유익한내용들이있습니다. 1) 국내외모발관련학회일정및공지사항 2) 역대대한모발학회학술활동초록집 - KHRS 연례학술대회 - Hair Forum - 춘추계학술대회모발심포지엄 3) 자료실 - 탈모증의진단과치료지침 - 대한모발학회공동연구결과 4) 잘못알려진모발정보 5) 뉴스레터 6) 모발관련학회링크 대한모발학회회원들께서는홈페이지회원으로가입하셔서홈페이지의다양한내용들을잘활용해주시기바랍니다.

19 국제학회 ISHRS 22nd Annual Scientific Meeting October 8-11, 2014 Shangri-la Hotel,Kuala Lumpur, Malaysia September 19-21, 2014 Marriott Resort & Spa, Goa, India HAIRCON 2014 NAHRS Meeting at AAD 73rd Annual Meeting Scientific Session & Luncheon March 20, 2015, 12:00 p.m. - 2:00 p.m. San Francisco, CA, USA NAHRS Meeting at SID 74th Annual Meeting Scientific Meeting & Annual General Meeting May 8, 2015, 6:00 p.m. - 9:30 p.m. Atlanta, GA, USA

20 국제학회 NAHRS Hair Research Symposium at 23rd World Congress of Dermatology Monday, June 8, 2015, 1:00 p.m. - 5:00 p.m. Vancouver, BC, Canada 9th World Congress for Hair Research November 18-21, 2015 InterContinental Miami Hotel, Miami, FL, USA

2014 summer

2014 summer 2015 summer KHRS Newsletter 인사말 대한모발학회 6 대회장심우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자료에따르면현재국내탈모인구는 1 천만명정도로추산되며예전에비해 20-30 대젊은환자와여성환자가급격하게증가하는추세를보이고있습니다. 과거중년남성의전유물로만여겨지던탈모는현재청장년층을비롯한남녀노소모두의관심거리가되었으며이들은조기에적극적인치료를받길원하고있습니다. 예전에는탈모자체를질병으로인식하지않는환자들이많았으나이를개선하기위하여우리학회는많은노력을기울여왔습니다.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03 04 06 08 10 12 13 14 16 한겨울의 매서운 추위도 지나가고 어느덧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소현이가 이 곳 태화해뜨는샘에 다닌 지도 벌써 1년이 지났네요. 해샘에 처음 다닐 때는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도 남을 의식해 힘들어하고, 사무실내에서 사람들과 지내는 것도 신경 쓰여 어려워했었습니다. 그러던 우리 소현이가 하루, 이틀 시간이 지나면서

More information

감사회보 5월

감사회보 5월 contents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동정 및 안내 상장회사감사회 제173차 조찬강연 개최 상장회사감사회 제174차 조찬강연 개최 및 참가 안내 100년 기업을 위한 기업조직의 역 량과 경영리더의 역할의 중요성 등 장수기업의 변화경영을 오랫동안 연구해 온 윤정구 이화여자대학교

More information

Contents / 3 / 4 / 5 / 6 / 6 / 8 / 8 / 10 / 10 / 11 / 12 / 12 / 12 2

Contents / 3 / 4 / 5 / 6 / 6 / 8 / 8 / 10 / 10 / 11 / 12 / 12 / 12 2 www.kmacongress.org 국민을 내 가족처럼 환자를 내 생명처럼 대한의사협회 제33차 종합학술대회 1차 안내서 기 장 주 주 간 소 최 관 : 2011. 5. 13(금) ~ 15(일) 3일간 : 그랜드 힐튼 서울(홍은동 소재) : 대한의사협회 : 대한의사협회 제33차 종합학술대회 조직위원회 1 Contents / 3 / 4 / 5 / 6 / 6 /

More information

3¿ù.PDF

3¿ù.PDF 창의와 열정으로 고객의 행복을 창조하는 선진일류 공기업 3 제35호 2010년 3월 고객을 위한 한결같은 마음의 공기업 중랑구시설관리공단으로 오세요. 소중한 한분 한분에게 행복한 웃음과 건강을 드리고자 유익한 소식과 프로그램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발행처 : 중랑구시설관리공단 편집 : 창의경영추진반 주소 :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당길 175번지 전화 : 02-3422-4831~4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êÇÐ-150È£

»êÇÐ-150È£ Korea Sanhak Foundation News VOL. 150 * 2011. 12. 30 논단 이슈별 CSR 활동이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별 및 산업별 비교분석 최 지 호 전남대 경영학부 교수 Ⅰ. 서론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가설 개발 2. 1. 호혜성의 원리에 기초한 기업의 사회적 투자에 대한 소

More information

ÇÁ·Î±×·¥Áý

ÇÁ·Î±×·¥Áý 2014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 일자 : 2014. 6. 19(목) 6. 20(금) 장소 : 제주 국제컨벤션센터 (305-600) 대전시 유성구 유성우체국 사서함 125호 Tel : 042-821-2203 Fax : 042-823-4605 e-mail : kimst@kimst.or.kr Homepage : http://www.kimst.or.kr KIMST

More information

KHRS Newsletter Winter

KHRS Newsletter Winter 2013년 여름호 발행처: 대한모발학회(사무국: 02-6671-1373) 발행인: 김도원 / 편집인: 이원수 / 간행정보이사: 권오상 / 간행정보부이사: 박병철 위원: 강훈 김문범 최광성 허창훈 이동윤 민복기 이양원 1 인사말 대한모발학회 5 대회장김도원 대한모발학회회원여러분안녕하십니까? 모발에대한사회의관심도가지속적으로커지고있는이때모발연구와탈모치료를위해진료실과연구실에서끊임없이노력하시는여러분의노고에감사드립니다.

More information

ÆÞ¹÷-Æîħ¸é.PDF

ÆÞ¹÷-Æîħ¸é.PDF H.E.L.P. Vol. SUMMER Vol. WINTER 2015. vol 53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4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5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프로그램 세계문화유산 걷기대회 Walk Together 탐방길곳곳에서기다리고있는조별미션활동! 남한산성 탐방길에는

More information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ISSN 2288-5854 Print ISSN 2289-0009 online DIGITAL POST KOREA POST MAGAZINE 2016. APRIL VOL. 687 04 DIGITAL POST 2016. 4 AprilVOL. 687 04 08 04 08 10 13 13 14 16 16 28 34 46 22 28 34 38 42 46 50 54 56

More information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2005.6.9 5: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개 지역지식재산센터 를 통해 발명가와 중소기업들에게 기술개발에서 선진국은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More information

차 례. 서론. 선행연구고찰.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설문조사결과.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면담조사결과 Ⅴ.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개선방안제언 169 Ⅵ. 결론 195 참고문헌 부록 표차례 그림차례 서 론 1 Ⅰ. 서론 Ⅰ. 서론 1. 연구의필요성및목적 3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4 Ⅰ. 서론 2. 연구의내용및범위 5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More information

학부모신문203호@@

학부모신문203호@@ 02 05 06 08 11 12 2 203 2008.07.05 2008.07.05 203 3 4 203 2008.07.05 2008.07.05 203 5 6 203 2008.07.05 2008.07.05 203 7 8 지부 지회 이렇게 했어요 203호 2008.07.05 미친소 미친교육 촛불은 여전히 건재하다! 우리 학부모들은 근 2달여를 촛불 들고 거리로

More information

해피메이커 표지.indd

해피메이커 표지.indd Contents _ 02 _ 04 _ 06 _ 08 _ 14 _ 15 _ 16 _ 21 _ 24 _ 30 _ 32 _ 35 _ 38 _ 44 _ 56 _ 62 _ 66 _ 68 _76 _84 _86 _92 _112 COVER STORY CEO Message 02 03 KSD HISTORY HISTORY 2006-2010 2011-2012 04 05 ISSUE

More information

Gwangju Jungang Girls High School 이상야릇하게 지어져 이승이 아닌 타승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모텔에 여장을 풀고 먹 기 위해 태어났다는 이념 아래 게걸스럽게 식사를 했다. 피곤하니 빨리 자라는 선생님의 말 씀은 뒷전에 미룬 채 불을 끄고 밤늦게까지 속닥거리며 놀았다. 몇 시간 눈을 붙이는 둥 마 는 둥 다음날 이른 아침에

More information

한국우주과학회보 한국우주과학회보 ( 표지사진설명 ) 한국우주과학회보제 15 권 2 호, 2006 년 10 월 5 한국우주과학회 2006 년가을학술발표회일정표 일시 : 2006년 10월 26일 ( 목 ) 12:00 ~ 27일 ( 금 ) 12:00 장소 : 한국천문연구원 ( 은하수홀1층소극장, 본관1층대회의실 ) 주관 : 사단법인한국우주과학회후원 :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발표논문

More information

2001 년 4 월전력산업구조개편과함께출범한전력거래소는전력산업의중심 기관으로서전력시장및전력계통운영, 전력수급기본계획수립지원의기능을 원활히수행하고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전력자유화와함께도입된발전경쟁시장 (CBP) 을지속 적인제도개선을통해안정적으로운영하고있으며, 계통운영및수급

2001 년 4 월전력산업구조개편과함께출범한전력거래소는전력산업의중심 기관으로서전력시장및전력계통운영, 전력수급기본계획수립지원의기능을 원활히수행하고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전력자유화와함께도입된발전경쟁시장 (CBP) 을지속 적인제도개선을통해안정적으로운영하고있으며, 계통운영및수급 2001 년 4 월전력산업구조개편과함께출범한전력거래소는전력산업의중심 기관으로서전력시장및전력계통운영, 전력수급기본계획수립지원의기능을 원활히수행하고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전력자유화와함께도입된발전경쟁시장 (CBP) 을지속 적인제도개선을통해안정적으로운영하고있으며, 계통운영및수급 계획수립등전력수급안정에도최선의노력을기울이고있습니다. 이번에발간하는 2016년발전설비현황은

More information

광복60 년 종합학술대회 ( 제6 차) 올바른 과거청산을 위한 전국순회 심포지엄 종합자료집 청산하지 못한 역사, 어떻게 할 것인가? 주최 주관 : : 올바른과거청산을위한범국민위원회 올바른과거청산을위한범국민위원회 소속 지역단체 후원 : 광복60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 1. 내용의 일부 혹은 전체를 인용, 발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저자와 출처를 밝혀 주셔야 합니다.

More information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www.hcc.or.kr news@hcc.or.kr Hallelujah News PHOTO NEWS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제437호 2007년 10월 7일 (주일) 화요청년찬양부흥회 날짜: 10월 16일, 11월 6일, 11월 20일 12월 4일, 12월 18일 (매달 1 3주 화요일) 장소: 할렐루야교회

More information

2013........10

2013........10 06 07 04 13 14 18 22 26 28 32 36 40 44 72 86 87 88 48 80 82 90 GongGam Human Rights Law Foundation 02+03 인사글 하늘은 욕망 없는 생명을 만들지 아니하고 대지는 이름 없는 풀을 키우지 아니한다. (天不 세월과 권력과 부침에 흔들리지 않고 한국 사회에 뿌리 깊이 내린 한 그루 나무가

More information

**2004-08¿ùÈ£

**2004-08¿ùÈ£ 2004 8 2004 하계캠프 생명 평화 그리고 연대 2004 대구참여연대 하계캠프를 다녀와서 지난 7월31일~8월1일 1박2일간 의성안계농촌체험학교에서 2004 대구참여연대 회원가족 하계캠프 를 성황리에 마쳤다. 120여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하계캠프는 "생명 평화 그리고 연대"라는 주제에 걸맞게 홍근수 목사님의 평화강연,

More information

소식지수정본-1

소식지수정본-1 2010. 7 통권2호 2 CONTENTS Korea Oceanographic & Hydrographic Association 2010. 7 2010년 한마음 워크숍 개최 원장님께서 손수 명찰을 달아주시면서 직원들과 더욱 친숙하게~~ 워크숍 시작! 친근하고 정감있는 말씀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며 격려하여 주시는 원장님... 제12차 SNPWG 회의에 참석 _ 전자항해서지

More information

41-4....

41-4.... ISSN 1016-9288 제41권 4호 2014년 4월호 제 4 1 권 제 4 호 ( ) 2 0 1 4 년 4 월 차 세 대 컴 퓨 팅 보 안 기 술 The Magazine of the IEIE 차세대 컴퓨팅 보안기술 vol.41. no.4 새롭게 진화하는 위협의 패러다임 - 지능형 지속 위협(APT) 인터넷을 통해 유포되는 악성 프로그램 대응전략 차세대

More information

Jkafm093.hwp

Jkafm093.hwp 가정의학회지 2004;25:721-739 비만은 심혈관 질환, 고혈압 및 당뇨병에 각각 위험요인이고 다양한 내과적, 심리적 장애와 연관이 있는 질병이다. 체중감소는 비만한 사람들에 있어 이런 위험을 감소시키고 이들 병발 질환을 호전시킨다고 알려져 있고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을 호전시킬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 왔다. 그러나 이런 믿음을 지지하는 연구들은

More information

나하나로 5호

나하나로 5호 Vol 3, No. 1, June, 2009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KACPR) Newsletter 01 02 03 04 05 2 3 4 대한심폐소생협회 소식 교육위원회 소식 일반인(초등학생/가족)을

More information

제 호 소속 : 을지대학교 성명 : 임현성 귀하를본학회재무이사로위촉합니다.

제 호 소속 : 을지대학교 성명 : 임현성 귀하를본학회재무이사로위촉합니다. 제 2015-9 호 소속 : 동신대학교 성명 : 유근창 귀하를본학회총무이사로위촉합니다. 제 2015-10 호 소속 : 을지대학교 성명 : 임현성 귀하를본학회재무이사로위촉합니다. 제 2015-11 호 소속 : 대전보건대학교 성명 : 백승선 귀하를본학회사업이사로위촉합니다. 제 2015-12 호 소속 :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성명 : 신장철 귀하를본학회법제이사로위촉합니다.

More information

±³À°È°µ¿Áö

±³À°È°µ¿Áö 은 국민과 경찰이 함께 하는 역사와 체험의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국립경찰박물관은 우리나라 경찰 역사의 귀중한 자료들을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박물관은 역사의 장, 이해의 장, 체험의 장, 환영 환송의 장 등 다섯 개의 전시실로 되어 있어 경찰의 역사뿐만 아니라 경찰의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경찰의

More information

튦 NO. 2155 Since 1969 2016. 06. 15 www.catholicfound.org www.cmc.or.kr blog.naver.com/cmc_health twitter.com/cmcmedicalnews www.facebook.com/cmcmedicalnews 02 CATHOLIC MEDICAL TIMES Vol.2155 2016.06.15 03

More information

07.... 01V28.

07.... 01V28. National Election Commission 9 September S M T W T F S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30 24 25 26 27 28 29 11 November S M T W T F S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More information

SEES소식지-28호(02.27)

SEES소식지-28호(02.27) NEWSLETTER VOL.28 2012 March http://sees.snu.ac.kr CONTENTS SEES HEADLINE 지구환경과학부의 새 학부장, 이인성 교수님을 만나다 - 10학번 김민아 SEES PEOPLE 교수칼럼 블랙카본을 줄이면 지구의 온도는 낮출 수 있다? - 김상우 신임교수 동문칼럼 기상선진국 진입의 새로운 도전, 한국형수치예보모델

More information

*0518-국문최종-yoon

*0518-국문최종-yoon [프로그램북] 제6회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 새로운 아시아: 평화와 번영을 위하여 2011년 5월 27일(금) - 29일(일), 해비치 호텔 & 리조트, 제주 + 2 목차 인사말 I 04 개최배경 및 목적 I 05 행사일정표 I 06 세부회의일정 I 09 세부연회일정 I 72 관광 프로그램 I 73 행사장 안내 I 75 + 3 + 4 + 5 p.9 p.10

More information

?

? ISSN 2005-792X 201570 COVER STORY Contents 2015 70 01 Part 04_ 06_ 12_ 14_ 16_ 18_ 8 12 20_ 28_ 32_ 40_ 46_ 48 _ 50 02 Part 03 Part 50_ 52_ 54_ 56_ 58_ 60_ 62_ 70_ 71_ 74_ 76_ 78_ 79_ 64_ 05 개회사 따른 지역경기

More information

2017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017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 02 03 04 05 05 05 06 09 10 14 14 15 16 17 18 19 22 23 24 25 26 27 28 29 30 55 61 64 66 2017 Korean Academic Society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nual Meeting 3 4 2017 Korean Academic Society of Business

More information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2011.10.27 7:34 PM 페이지429 100 2400DPI 175LPI C M Y K 제 31 거룩한 여인 32 다시 태어났습니까? 33 교회에 관한 교리 목 저자 면수 가격 James W. Knox 60 1000 H.E.M. 32 1000 James W. Knox 432 15000 가격이 1000원인 도서는 사육판 사이즈이며 무료로

More information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chungysc@cue.ac.kr) - 91 - - 92 - - 93 - - 94 - - 95 - - 96 - - 97 - - 98 - - 99 - - 100 - - 101 - - 102 - - 103 -

More information

µðÇÃÇ¥Áö±¤°í´Ü¸é

µðÇÃÇ¥Áö±¤°í´Ü¸é Review 2 2013 JAN.FEB. vol. 23 Display Focus 3 Review 4 2013 JAN.FEB. vol. 23 Display Focus 5 Review 6 2013 JAN.FEB. vol. 23 Display Focus 7 Review 8 2013 JAN.FEB. vol. 23 Display Focus 9 Preview 2013.1

More information

41-5....

41-5.... ISSN 1016-9288 제41권 5호 2014년 5월호 제 4 1 권 제 5 호 ( ) 2 0 1 4 년 5 월 SSD (Solid State Drive) The Magazine of the IEIE vol.41. no.5 SSD (Solid State Drive) SSD (Solid State Drive)를 이루는 기술과 미래 SSD의 등장에 따른 OS의

More information

전자공학회지 2014.1월호 시안최종:레이아웃 1 14. 01. 21 오?? 3:24 페이지 1 ISSN 1016-9288 제41권 1호 2014년 1월호 The Magazine of the IEIE 제 4 1 권 vol.41. no.1 제 1 호 ( 2 0 1 4 년 1 월 ) 자 동 차 자동차 전자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현황 및 시사점 차량/운전자 협력 자율주행

More information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1 학년 2 학년 3 학년 합계 6 5 11 5 5 16 문학과예술 핵 심 교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3 3 3 양 3 3 3 3 3 3 선택 4 4 1 1 3 3 6 11 교양학점계 12 12 24 5 1 6 3 3 6 36 ㆍ제 2 외국어이수규정 이수규정 또는 영역에서 과목 학점 이수하고 수량적석과추론 과학적사고와실험 에서 과목 학점 이수해도됨 외국어및고전어

More information

¿µ¿øÇÑÄ£±¸µé-201È*

¿µ¿øÇÑÄ£±¸µé-201È* 2014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LASTING FRIENDS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LASTING FRIENDS

More information

<B9CEBCBCC1F828C8AFB0E6B1B3C0B0292E687770>

<B9CEBCBCC1F828C8AFB0E6B1B3C0B0292E687770> iv v vi vii viii ix x 1 2 3 4 5 6 경제적 요구 생산성 경쟁력 고객만족 수익성제고 경제성장 고용증대 외부여건의 변화: 범지구적 환경문제의 심화 국내외 환경규제의 강화 소비자의 의식 변화 환경비용의 증대 환경단체의 압력 환경이미지의 중요성 증대 환경적 요구 자원절약 오염예방 폐기물저감 환경복구 삶의 질 향상 생태계 보전 전통적 경영 경제성과

More information

사업계획 2015년한국무역보험학회사업계획 ( 안 ) 1. 학술행사 (1) 제40차정기학술대회 ( 경제학연합학술대회 ) * 일시 장소 : ( 화 ) ~ 25 ( 수 ) 연세대학교 * 구체적내용은첨부한프로그램참조 (2) 제41차국제학술발표대회 * 주제및

사업계획 2015년한국무역보험학회사업계획 ( 안 ) 1. 학술행사 (1) 제40차정기학술대회 ( 경제학연합학술대회 ) * 일시 장소 : ( 화 ) ~ 25 ( 수 ) 연세대학교 * 구체적내용은첨부한프로그램참조 (2) 제41차국제학술발표대회 * 주제및 한국무역보험학회 The Korean Academy for Trade Credit Insurance 제 2015-1 호 Newsletter 2015. 02. 02. 발행인회장신동천교수편집인사무국장유주선교수 주소 120-749 서울특별시서대문구연세로 50 연세대학교상경대학 주소 446-702 경기도용인시기흥구강남로 40 강남대학교법학과 T e l 02-2123-2486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1301(•••).pdf

•••••1301(•••).pdf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Happy Place + 은빛 추억이 새록새록, 태백산 눈축제 태백산에 하얗게 눈이 소복하게 쌓이면 축제가 시작된다. 태백산 눈축제 는 은빛 으로 옷을 갈아입은 태백의 매력을 맘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More information

È޴ϵåA4±â¼Û

È޴ϵåA4±â¼Û July 2006 Vol. 01 CONTENTS 02 Special Them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Beautiful Huneed People 03 04 Special Destiny Interesting Story 05 06 Huneed News Huneed

More information

º´¹«Ã»Ã¥-»ç³ªÀÌ·Î

º´¹«Ã»Ã¥-»ç³ªÀÌ·Î 솔직히 입대하기 전까지만 해도 왜 그렇게까지 군대를 가려고하냐,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이기에 후회는 없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조차 지금의 내 모습을 보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군대는 하루하루를 소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며

More information

¹é¼Ł sm0229-1

¹é¼Ł sm0229-1 2006 SK Community Relations White Book 2006 SK Community Relations White Book 2006 SK Community Relations White Book CONTENTS 004 CEO 인사말 006 발간사 008 1부 SK 행복 다이어리 010 SK 행복 다이어리 034 더 큰 행복 을 만들어가는 SK

More information

2016 학년도대학별논술고사일정 대학명 논술고사시행일 가톨릭대 [ 일반 ] 10 월 11 일 ( 일 ) / [ 의예 ] 11 월 15 일 ( 일 ) 건국대 [ 인문 ] 10 월 9 일 ( 금 ) / [ 자연 ] 10 월 10 일 ( 토 ) 경기대 10 월 18 일 (

2016 학년도대학별논술고사일정 대학명 논술고사시행일 가톨릭대 [ 일반 ] 10 월 11 일 ( 일 ) / [ 의예 ] 11 월 15 일 ( 일 ) 건국대 [ 인문 ] 10 월 9 일 ( 금 ) / [ 자연 ] 10 월 10 일 ( 토 ) 경기대 10 월 18 일 ( 2016 학년도대학별논술고사일정 논술고사시행일 가톨릭대 [ 일반 ] 10 월 11 일 ( 일 ) / [ 의예 ] 11 월 15 일 ( 일 ) 건국대 [ 인문 ] 10 월 9 일 ( 금 ) / [ 자연 ] 10 월 10 일 ( 토 ) 경기대 10 월 18 일 ( 일 ) 경북대 11 월 21 일 ( 토 ) 경희대 [ 자연 1, 인문, 예체능 ] 11 월 14(

More information

ÁÖº¸15.2.15

ÁÖº¸15.2.15 4 분당판 21권 7호 2015년 2월 15일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 보고는 토요일 오전까지 마쳐주십시오. 보고자 : 김연호 목사 010-9251-5245 보고 : 각 교구 조장님께서 교구 사역자에게 보고해 주세요. 분당판 21권 7호 2015년 2월 15일 생명순활동상황 전도실적은 전도 한 분이 소속한 교구의 생명순에 전도한 인원수를 추가합니다.

More information

¿øÀü¼¼»ó-20È£c03ÖÁ¾š

¿øÀü¼¼»ó-20È£c03ÖÁ¾š 아름다운 사람들의 소중한 이야기- 원전세상 원전세상은 원전가족과 함께하는 건강 환경 종합지입니다. 성공노하우 대리점 탐방 원전가족한마당 또 하나의 가족 스파젠 제품리뷰 활성산소 2005 년 총권 20호 www.onejon.co.kr Contents 05 11 26 34 4 onejon world 2005 5 6 onejon world 2005 7 8 onejon

More information

.....6.ok.

.....6.ok. Ⅳ 성은 인간이 태어난 직후부터 시작되어 죽는 순간까지 계속되므로 성과 건강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청소년기에 형성된 성가치관은 평생의 성생활에 영향을 미치며 사회 성문화의 토대가 된다. 그러므로 성과 건강 단원에서는 생명의 소중함과 피임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성매매와 성폭력의 폐해, 인공임신 중절 수술의 부작용 등을 알아봄으로써 학생 스스로 잘못된 성문화를

More information

0904-6부 tta부록

0904-6부 tta부록 1988 6부 Appendix 부록 2008 우리 경제가 이처럼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를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현재의 대한민국은 세계 IT시장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명실상부한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연표 정보통신표준 제 개정 현황 임원 부서장 표준 제 개정 및 폐지 절차 이사회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_Monthly InsighT 19년 1월.pptx

Microsoft PowerPoint _Monthly InsighT 19년 1월.pptx 2019년 1월 Monthly InsighT 우려보다는 용기가 필요한 2019년 박원재 02-3774-1426 william.park@miraeasset.com 김영건 02-3774-1583 younggun.kim.a@miraeasset.com 김철중 02-3774-1464 chuljoong.kim@miraeasset.com * 넋두리 * 드디어 2019년황금돼지해가밝았습니다.

More information

40043333.hwp

40043333.hwp 1 2 3 4 5 128.491 156.559 12 23 34 45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은 설악산과 금강산 관광연계 개발에 관한 보다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귀하께서 해주신 답변은 학문적인 연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다가오는 21세기 한국관광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입니다.

More information

#111-131 ¸®´õ½ÊÆ÷Ä¿½º_07-2

#111-131 ¸®´õ½ÊÆ÷Ä¿½º_07-2 CHURCH GROWTH CHURCH GROWTH CHURCH GROWTH CHURCH GROWTH CHURCH GROWTH CHURCH GROWTH CHURCH GROWTH CHURCH GROWTH 112 118 122 127 132 June 2012 113 114 July 2012 July 2012 115 116 July 2012 July 2012 117

More information

2015_9+10

2015_9+10 CONTENTS vol_205 September + October 2015 www.kaeri.re.kr www.facebook.com/atomkaeri @atom_kaeri 06 08 10 12 14 16 20 22 24 26 28 30 34 36 38 40 44 48 51 6 I 7 8 I 9 268-021202-02-001 042-868-4930, 4946

More information

*표지-결혼과가정 2012.10.23 3:59 PM 페이지1 태산아이인쇄그룹(국) 2261-2488 2540DPI 175LPI James W. Knox 시리즈 성령의 열매 James W. Knox 지음 김영균 옮김 도서출판 킹제임스 신국판 352쪽 값 12,000원 성경적 종말론 James W. Knox 지음 김영균 옮김 도서출판 킹제임스 신국판 220쪽 값

More information

ë–¼ì‹€ìž’ë£„ì§‚ì‹Ÿì€Ł210x297(77p).pdf

ë–¼ì‹€ìž’ë£„ì§‚ì‹Ÿì€Ł210x297(77p).pdf 2015 학년도 논술 가이드북 K Y U N G H E E U N I V E R S I T Y 2015 학년도수시모집논술우수자전형 1. 전형일정 논술고사 구분 일정 원서접수 2014. 9. 11( 목 ) 10:00 ~ 15( 월 ) 17:00 고사장확인 2014. 11. 12( 수 ) 전형일 2014. 11. 15( 토 ) ~ 16( 일 ) 합격자발표 2014.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 넋두리 * 저는주식을잘한다고생각합니다. 정확하게는주식감각이있다는것이맞겠죠? 예전에애널리스트가개인주식을할수있었을때수익률은엄청났었습니다 @^^@. IT 먼쓸리가 4주년이되었습니다. 2014년 9월부터시작하였으니지난달로만 4년이되었습니다. 4년간누적수익률이최선호주는 +116.0%, 차선호주는 -29.9% 입니다. 롱-숏으로계산하면 +145.9% 이니나쁘지않은숫자입니다.

More information

¿©¼ºÀαÇ24È£

¿©¼ºÀαÇ24È£ Contents ㅣ반딧불이ㅣ뒤엉켜 버린 삶, 세월이 흘러도 풀 수 없는.. 실타래 벌써 3년째 시간은 흘러가고 있네요. 저는 서울에서 엄마의 갑작스런 죽음 때문에 가족들과 제주로 내려오게 되었답 니다. 몸과 마음이 지쳐있었고 우울증에 시달리며, 엄마의 죽음을 잊으려고 하였습 니다. 그러다 여기서 고향 분들을 만나게 되었고 그 분들의

More information

1

1 Seoul Bar Association 2015. 03. 03_ 05_ 06_ 08_ 10_ 14_ 16_ 18_ 20_ 23_ 24_ 26_ 29_ 30_ 32_ 35_ 37_ 38_ 43_ 45_ 2 _ The Letter from the executives 2015 March_3 4 _ Conception of the Members 2015 March_5

More information

NATIONAL ASSEMBLY RESEARCH SERVICE REVIEW www.nars.go.kr Contents 004 Close up 062 http://www.nars.go.kr 2008. 12 008 010 086 102 106 022 112 116 126 3 Close up 입법조사처의 발자취 제18대 초선의원 의정 연찬회(2008. 5. 15.)

More information

1111

1111 4 분당판 20권 21호 2014년 5월 25일 생명순활동상활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 보고는 토요일 오전까지 마쳐주십시오. 보고자 : 김연호 목사 010-9251-5245 보고 : 각 교구 조장님께서 교구 사역자에게 보고해 주세요. 분당판 20권 21호 2014년 5월 25일 생명순활동상황 전도실적은 전도 한 분이 소속한 교구의 생명순에 전도한 인원수를 추가합니다.

More information

폐기물 소각시설 에너지 회수실태 조사 및 모니터링시스템 구축방안 연구.hwp

폐기물 소각시설 에너지 회수실태 조사 및 모니터링시스템 구축방안 연구.hwp 2009 년도연구용역보고서 폐기물소각시설에너지회수실태조사및 모니터링시스템구축방안연구 - 2009. 12.- 이연구는국회예산정책처의연구용역사업으로수행된것으로서, 보고서의내용은연구용역사업을수행한연구자의개인의견이며, 국회예산정책처의공식견해가아님을알려드립니다. 연구책임자 ( 사 ) 한국폐자원에너지기술협의회회장김석준 제출문 본보고서를귀국회예산정책처의정책연구과제 폐기물소각시설에너지회수실태조사및모니터링시스템구축방안

More information

심장봄호수정-1

심장봄호수정-1 www.heart.or.kr 2008 www. heart.or.kr 2 C O V E R S T O R Y 03 04 08 10 12 14 16 19 20 22 26 27 3 2008 www. heart.or.kr 3 01. 02. 4 2008 www. heart.or.kr 5 03. TIP 6 2008 www. heart.or.kr 7 8 2008 www.

More information

강연주제 : 응답하라 2024 자연과학강연일시 : 2014년 17 일( 월) 12:30 ~ 17:15 접수번호 : 비숙박_ 단체-02 신청학교 : 강동고등학교좌석 : 1층-마-16 ~ 1층-마-57 ( 총 42 명) 강연회장오시는길

강연주제 : 응답하라 2024 자연과학강연일시 : 2014년 17 일( 월) 12:30 ~ 17:15 접수번호 : 비숙박_ 단체-02 신청학교 : 강동고등학교좌석 : 1층-마-16 ~ 1층-마-57 ( 총 42 명) 강연회장오시는길 강연주제 : 응답하라 2024 자연과학강연일시 : 2014년 17 일( 월) 12:30 ~ 17:15 접수번호 : 비숙박_ 단체-01 신청학교 : 가온고등학교좌석 : 2층-나-61 ~ 2층-나-100 ( 총 40 명) 강연회장오시는길 강연주제 : 응답하라 2024 자연과학강연일시 : 2014년 17 일( 월) 12:30 ~ 17:15 접수번호 : 비숙박_ 단체-02

More information

복지백서내지001~016화보L265턁

복지백서내지001~016화보L265턁 Photo S tory 사진으로 보는 서울의 사회복지 1950년대 아동복지시설 연합 체육대회 (창경원) 3 1950년 삼성농아원 초창기 구화교육 (이진주 선생) 1928년 용정부녀자합동급식소 (명진보육원 전신) 1920년대 초기 태화유치원 교육 1930년대 무산아동운동장 (태화여자관 전경) 1936년 경성양로원 (1927년 설립, 1954년 현재의 청운양로원으로

More information

2018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018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 02 03 04 05 05 05 06 08 10 12 12 13 14 15 16 18 21 22 24 25 26 27 29 30 55 59 63 65 2018 Korean Academic Society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nual Meeting 3 4 2018 Korean Academic Society of Business

More information

년도한국조사연구학회사업실적 2016년도개최된학술대회및연구용역사업실적은다음과같습니다. 학술대회 7회 ( 춘, 추계학술대회, 제11회한국교육고용패널학술대회, 2016년한국노동패널학술대회, 2016년고용패널학술대회, 제10회한국교육종단연구학술대회, 제6회한국아

년도한국조사연구학회사업실적 2016년도개최된학술대회및연구용역사업실적은다음과같습니다. 학술대회 7회 ( 춘, 추계학술대회, 제11회한국교육고용패널학술대회, 2016년한국노동패널학술대회, 2016년고용패널학술대회, 제10회한국교육종단연구학술대회, 제6회한국아 제 2017-1 호 (2017 년 3 월 23 일 ) 한국조사연구학회소식 Newsletter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Survey Research 03028 서울시종로구인왕산로 1 길 25 한국사회과학자료원 5 층 / http://www.kasr.org 발행처 : 한국조사연구학회발행인 : 김병조 bjkk2181@daum.net 총무이사

More information

The 16 th Postgraduate Course of Diabetes 일시 :2017 년 11 월 18 일 ( 토 ), 오전 9 시장소 : 연세대학교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유일한홀 KOREAN DIABETES ASSOCIATION 대한당뇨병학회

The 16 th Postgraduate Course of Diabetes 일시 :2017 년 11 월 18 일 ( 토 ), 오전 9 시장소 : 연세대학교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유일한홀 KOREAN DIABETES ASSOCIATION 대한당뇨병학회 The 16 th Postgraduate Course of Diabetes 일시 :2017 년 11 월 18 일 ( 토 ), 오전 9 시장소 : 연세대학교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유일한홀 DIABETES 대한당뇨병학회 >>>> Program Session I. Physiology review for clinicians 1 좌장 : 안규정, 김동준 09:00-09:40

More information

4 7 7 9 3 3 4 4 Ô 57 5 3 6 4 7 Ô 5 8 9 Ô 0 3 4 Ô 5 6 7 8 3 4 9 Ô 56 Ô 5 3 6 4 7 0 Ô 8 9 0 Ô 3 4 5 지역 대표를 뽑는 선거. 선거의 의미와 필요성 ① 선거의 의미`: 우리들을 대표하여 일할 사람을 뽑는 것을 말합니다. ② 선거의 필요성`: 모든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일을 의논하고

More information

장깨표지65

장깨표지65 06 어떻게 하면 믿음으로 살 수 있을까? 아무리 고민해도 아무런 방법이 없을 때가 많지요. 이번 여름! 믿음의 여행을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올해도 우리 친구들과 축제를 벌이실 선생님들을 응원합니다! 믿음의 여행을 떠.나.요! 사진 _ 한국장애인사역연구소 www.kmind.net 2010 06 Vol.65 D-30, D-29 D-28,

More information

#遺€?됱궗?뚮뱾168?

#遺€?됱궗?뚮뱾168? www.icbp.go.kr ISSN 2005-8632 4 2010. Vol.168 The Bupyeong Saramdul 02 Vol.168 Vol.168 03 04 Vol.168 Vol.168 05 06 Vol.168 Vol.168 기획 孝 2010년 3월 25일 발행 07 미니뉴스 부평구민 DNA에는 효(孝)가 있다 부평장애인복지관의 나눔 행사

More information

.. (Jane Jacobs) 1961 The Death and Life of Great American Cities. 1 (William Whyte) 1969 Street Life Project ,. 2.,.. (microclimate) (thermal

.. (Jane Jacobs) 1961 The Death and Life of Great American Cities. 1 (William Whyte) 1969 Street Life Project ,. 2.,.. (microclimate) (thermal ( ) 1..,,... 1970.,,,,. 10 16,, 2002. 21,,,.,.. 1 15 1) Jacobs (1961). .. (Jane Jacobs) 1961 The Death and Life of Great American Cities. 1 (William Whyte) 1969 Street Life Project.. 2.....,. 2.,.. (microclimate)

More information

08년요람001~016

08년요람001~016 Challenge to the Greatness, Beautiful Leader 2008 2009 06 07 JANUARY 01 JUNE 06 FEBRUARY MARCH 02 03 JULY AUGUST 07 08 APRIL MAY 04 05 SEPTEMBER OCTOBER 09 10 2008 schooling schedule 08 09 2008 schooling

More information

통계내지-수정.indd

통계내지-수정.indd 안전한 나날을 그리다 안전한 나날을 그리다 01 16 22 28 32 36 40 44 50 54 58 02 62 68 90 94 72 98 76 80 102 84 03 04 106 142 110 114 118 122 126 130 134 148 154 160 166 170 174 138 05 178 182 186 190 194 200 204 208 212

More information

1362È£ 1¸é

1362È£ 1¸é www.ex-police.or.kr 2 3 4 5 6 7 시도 경우회 소식 2008年 4月 10日 木曜日 제1362호 전국 지역회 총회 일제 개최 전남영광 경우회 경북구미 경우회 서울양천 경우회 경남마산중부 경우회 경북예천 경우회 서울동대문 경우회 충남연기 경우회 충남예산 경우회 충남홍성 경우회 대전둔산 경우회 충북제천 경우회 서울수서 경우회 부산 참전경찰회(부산진)

More information

해오름summer2009

해오름summer2009 2009 안압지 상설공연 www.phmbc.co.kr 석유 한방울 나지 않아도 행복한 나라 경제와 자연을 지켜주는 에너지- 대한민국엔 원자력이 있습니다 지난 25년간 우리나라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21%였지만 전기요금 상승률은 불과 10%대였습니다. 바로 경제적인 에너지 원자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우리 산업의 에너지 비용을 낮추고 연간 1억톤의

More information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3 4 5 6 7 8 9 10 11 Chapter 1 13 14 1 2 15 1 2 1 2 3 16 1 2 3 17 1 2 3 4 18 2 3 1 19 20 1 2 21 크리에이터 인터뷰 놀이 투어 놀이 투어 민혜영(1기, 직장인) 내가 살고 있는 사회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해 보고 싶 어 다니던 직장을 나왔다. 사회적인 문제를 좀 더 깊숙이 고민하고, 해결책도

More information

- 3 - - 4 - - 5 - - 6 - - 7 - - 8 - 최종결과보고서요약문 - 9 - Summary - 10 - 학술연구용역과제연구결과 - 11 - - 12 - - 13 - - 14 - 질병관리본부의공고제 2012-241 호 (2012. 10. 15) 의제안요청서 (RFP) 에나타난주요 연구내용은다음과같다. 제안요청서 (RFP) 에서명시한내용을충실히이행하고구체적이고세세한전략방안을제시했다.

More information

지속가능경영보고서도큐_전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도큐_전체 C o n t e n t s 03 06 07 10 30 38 43 55 56 60 62 70 71 Korea Foundation for Women Annual Report 2010 SLOGAN VISION 2 3 MISSION 1 MISSION 3 MISSION 2 4 5 Korea Foundation for Women Annual Report 2010 Korea

More information

ÇÁ·Î±×·¥Áý

ÇÁ·Î±×·¥Áý http://www.kimst.or.kr 2013 2013. 7. 4 5 2013 Contents 01 02 03 04 05 07 10 16 17 18 19 20 21 93 95 96 KIMST 13:0013:20 13:2014:00 14:0018:00 18:0018:30 18:3020:00 09:0011:50 11:5012:50 12:5016:00 02 http://www.kimst.or.kr

More information

ⅰ ⅱ ⅲ ⅳ ⅴ 1 Ⅰ. 서론 2 Ⅰ. 서론 3 4 1) 공공기관미술품구입실태조사 Ⅰ. 서론 5 2) 새예술정책미술은행 (Art Bank) 제도분석 3) 국내외사례조사를통한쟁점과시사점유추 4) 경기도내공공기관의미술품구입정책수립및활용방안을위 한단기및장기전략수립 6 7 Ⅱ. 경기도지역공공기관의미술품구입실태 및현황 1) 실태조사의목적 ž 2) 표본조사기관의범위

More information

01정책백서목차(1~18)

01정책백서목차(1~18) 발간사 2008년 2월, 발전과 통합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출범한 새 정부는 문화정책의 목표를 품격 있는 문화국가 로 설정하고, 그간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보완하는 한편 권한과 책임의 원칙에 따라 지원되고, 효율의 원리에 따라 운영될 수 있도록 과감한 변화를 도입하는 등 새로운 문화정책을 추진하였습니다. 란 국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문화적 삶과 풍요로움을

More information

2013 년 Maker's Mark Academy 추석 Program 2013 ~ 2014 년 ACT Test 일정 2013/09/ /10/ /12/ /04/ /6/14 9 월 21 일 ACT 대비추석특강반 ( 이이화 / Jo

2013 년 Maker's Mark Academy 추석 Program 2013 ~ 2014 년 ACT Test 일정 2013/09/ /10/ /12/ /04/ /6/14 9 월 21 일 ACT 대비추석특강반 ( 이이화 / Jo 2013 년 Maker's Mark Academy 추석 Program 2013 ~ 2014 년 ACT Test 일정 2013/09/21 2013/10/26 2013/12/14 2014/04/12 2014/6/14 9 월 21 일 ACT 대비추석특강반 ( 이이화 / John Kang / Chris / Jeanne Choi / 고봉기 ) A 반 / Reading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像 氣 名 刹 希 望 曰 術 技 藝 道 技 年 月 日 0 5, 1 2 3 4 5 45,000 40,000 39,534 35,000 30,000

More information

2017 Summer.Vol. 07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소식지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미래를 KAIA가 함께 합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국토공간정보의 효율적, 체계적 생산 및 가공과 다양한 국토공간정보의 활용 융합 서비스 기술 구현을 통해 국민 편의와 산업발전 향상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More information

. All 0 New Aritaum Magazine 0 NEW EDITION.8 : : (8 ) : ( ) < > VIP. 0 < > 6 ARITAUM. 0, < > 6 ARITAUM. < >,. (

. All 0 New Aritaum Magazine 0 NEW EDITION.8 : : (8 ) : ( ) < > VIP. 0 < > 6 ARITAUM. 0, < > 6 ARITAUM. < >,. ( 0 new edition no. 6 www.aritaum.com . All 0 New Aritaum Magazine 0 NEW EDITION.8 : : 0. 9.. 9(8 ) : ( ) < > VIP. 0 < > 6 ARITAUM. 0, < > 6 ARITAUM. < >,. (www.aritaum.com). , 0 NEW EDITION NO. 6 WWW.ARITAUM.COM

More information

1 제 26 장 사회간접자본의확충

1 제 26 장 사회간접자본의확충 삼성경제연구소 1 제 26 장 사회간접자본의확충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제 27 장 대형국책과제의추진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More information

제 3강 역함수의 미분과 로피탈의 정리

제 3강 역함수의 미분과 로피탈의 정리 제 3 강역함수의미분과로피탈의정리 역함수의미분 : 두실수 a b 와폐구갂 [ ab, ] 에서 -이고연속인함수 f 가 ( a, b) 미분가능하다고가정하자. 만일 f '( ) 0 이면역함수 f 은실수 f( ) 에서미분가능하고 ( f )'( f ( )) 이다. f '( ) 에서 증명 : 폐구갂 [ ab, ] 에서 -이고연속인함수 f 는증가함수이거나감소함수이다 (

More information

서울서베이국제컨퍼런스 Seoul Survey International Conference The Quality of life in Mega City and Happiness of Seoul 메가시티의삶의질과행복서울

서울서베이국제컨퍼런스 Seoul Survey International Conference The Quality of life in Mega City and Happiness of Seoul 메가시티의삶의질과행복서울 서울서베이국제컨퍼런스 Seoul Survey International Conference The Quality of life in Mega City and Happiness of Seoul 메가시티의삶의질과행복서울 서울서베이국제컨퍼런스 Seoul Survey International Conference 일 시 2014년 3월 6일 ( 목 ) 14:00-17:20

More information

수의대소식지5호(10)

수의대소식지5호(10) College of Veterinary Medicine, Seoul National University Newsletter September 2014 No. 5 Tel. 02-880-1231 http://vet.snu.ac.kr CONTENTS 1 7 17 2 9 3 10 No. 5, 2014. 9 2 College of Veterinary Medicine,

More information

퍼시픽링스 브랜드북 내지-2p 0617

퍼시픽링스 브랜드북 내지-2p 0617 www.pacificlinks.co.kr CONTENTS CONTENTS PHILOSOPHY & HISTORY PHILOSOPHY & MISSION FOUNDER & OWNERSHIP GOLF PLAY GOLF BUSINESS WORLD MAP & MEMBERSHIP GLOBAL GOLF COURSE NETWORK KOREA GOLF COURSE NETWORK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