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라이선스 라이선스 이제품은 Dolby Laboratories 의허가를받아제조되었습니다. 돌비, Dolby 및이중 D 기호는 Dolby Laboratories 의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관하여 DivX 는 Rovi Corporation 의자회사 DivX, LLC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2 라이선스 라이선스 이제품은 Dolby Laboratories 의허가를받아제조되었습니다. 돌비, Dolby 및이중 D 기호는 Dolby Laboratories 의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관하여 DivX 는 Rovi Corporation 의자회사 DivX, LLC"

Transcription

1 사용설명서 DLP PROJECTOR 사용전에안전을위한주의사항을반드시읽고정확하게사용하세요. PA75K P/NO : MFL (1209-REV06)

2 2 라이선스 라이선스 이제품은 Dolby Laboratories 의허가를받아제조되었습니다. 돌비, Dolby 및이중 D 기호는 Dolby Laboratories 의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관하여 DivX 는 Rovi Corporation 의자회사 DivX, LLC 가개발한디지털비디오포맷입니다. 본제품은 DivX 에서공식인증한제품으로 DivX 비디오를재생할수있습니다. 자세한정보및일반동영상을 DivX 비디오로변환하기위한소프트웨어를원하시면홈페이지 ( com) 에방문하시기바랍니다. DivX Video-On-Demand 에관하여 DivX Video-On- Demand(VOD) 영화를재생하기위하여, 반드시본 DivX Certified 제품을등록하십시오. 먼저제품설정메뉴의 DivX VOD 섹션에서등록코드를확인한후, 제품등록절차진행시에위와동일한코드값을입력하세요. DivX VOD 와제품등록절차에대한상세한정보를원하시면웹사이트 vod.divx.com 에방문하시기바랍니다. DivX 인증제품으로프리미엄컨텐츠를포함한최대 HD 1080p DivX 비디오재생을보증함. DivX, DivX Certified 및관련로고는 Rovi Corporation 또는그자회사상표이며라이선스계약하에사용됩니다. 다음중한개이상의미국특허하에보호됩니다. : 7,295,673; 7,460,668; 7,515,710; 7,519,274 HDMI, HDMI 로고및 High -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는 HDMI Licensing LLC 의상표또는등록상표입니다. Manufactured under license under U.S. Patent Nos: 5,956,674; 5,974,380; 6,487,535 & other U.S. and worldwide patents issued & pending. DTS, the Symbol, & DTS and the Symbol together are registered trademarks & DTS 2.0 Channel is a trademark of DTS, Inc. Product includes software. DTS, Inc. All Rights Reserved. 이기기는가정용 (B 급 ) 으로전자파적합기기로서주로가정에서사용하는것을목적으로하며, 모든지역에서사용할수있습니다. 잠깐 y본설명서에사용되는제품그림과화면표시는소비자의제품동작을돕기위한예시이므로실제와다를수있습니다.

3 안전을위한주의사항 3 안전을위한주의사항 안전을위한주의사항은제품을안전하고정확하게사용하여예기치못한위험이나손해를사전에방지하기위함입니다. y주의사항은 ' 경고 ' 와 ' 주의 ' 두가지로구분되어있으며, ' 경고 ' 와 ' 주의 ' 의의미는다음과같습니다. 경고 : 지시사항을위반할때, 심각한상해나사망이발생될가능성이있는경우주의 : 지시사항을위반할때, 경미한상해나제품의손상이발생할가능성이있는경우 y사용설명서를읽고난후에는사용하는사람이언제나볼수있는장소에반드시보관하십시오. 내부설치 경고 y직사광선에노출된곳, 화기및난로와같은뜨거운물건가까이놓지마세요. - 화재의위험이있습니다. y가연성스프레이등인화성유발물질을프로젝터옆에놓지마세요. - 화재의위험이있습니다. y설치된프로젝터에절대어린이가매달리거나올라가지않도록하세요. - 프로젝터가넘어져사람이다치거나사망할수도있습니다. y책장이나벽장등통풍이되지않는장소및카페트나방석위에설치하지마세요. - 내부온도상승으로인한화재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y조리대와가습기옆등기름이나수증기가닿을수있는장소에설치하지마세요. - 화재, 감전의원인이됩니다. y먼지가많은장소에설치하지마세요. - 화재의위험이있습니다. y목욕탕이나비바람에노출된장소또는물이튀는곳등습기가많은곳에설치하지마세요. - 화재및감전의위험이있습니다. y테이블보나커튼등으로통풍구가막히지않도록하세요. - 내부온도상승으로인한화재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y프로젝터설치시벽으로부터일정거리 (30 cm 이상 ) 를두어통풍이잘되게하세요. - 내부온도상승으로인한화재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주의 y장식장또는선반위에설치할때는프로젝터밑면앞쪽끝부분이밖으로나오지않게하세요. - 무게중심불균형으로떨어져사람이다치거나프로젝터고장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필히장식장또는선반은프로젝터크기에알맞은것을사용하세요.

4 4 안전을위한주의사항 y프로젝터를옮기는경우에는꼭전원버튼을눌러프로젝터를끈후전원플러그, 기기간의접속코드등을빼세요. - 코드가손상되어화재, 감전의원인이됩니다. y흔들리는선반위나경사진장소등불안정한장소및진동이심한곳에는설치하지마세요. - 떨어지거나뒤집혀서다칠수있습니다. y외부기기연결시본체가넘어지거나, 떨어지지않도록주의하세요. - 상해또는제품파손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전원관련 경고 y반드시접지해주세요. - 접지가잘되어있지않으면고장이나누전시감전될수도있습니다. 접지할수없는장소에설치할때는누전차단기를구입설치하여콘센트에연결하여사용하세요. 가스관, 수도파이프, 피뢰침, 전화선등에는절대로접지하지마세요. y전원플러그가흔들리지않도록확실하게꽂아주세요. - 접속이불안전한경우는화재의원인이됩니다. y전원코드위에무거운것을놓거나코드가기기밑에깔려눌리지않도록하세요. - 화재, 감전의원인이됩니다. y전원플러그는젖은손으로절대만지지마세요. - 감전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y멀티콘센트사용시여러기기를동시에사용하지마세요. - 콘센트의이상발열로인한화재의원인이됩니다. y전원플러그핀부위또는콘센트에먼지등이묻어있을때에는깨끗이닦아주세요. - 화재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y주전원차단장치는전원플러그이며, 이차단장치는쉽게조작할수있는위치에있어야합니다.

5 안전을위한주의사항 5 주의 y전원플러그를뺄때는플러그를잡고빼주세요. - 전선안의선이끊어지면화재의원인이됩니다. y전원코드나플러그를손상시키거나가공하거나무리하게구부리거나비틀거나잡아당기거나틈사이에끼우거나가열하지마세요. 콘센트끼우는부분이헐거울때는사용하지마세요. - 화재, 감전의원인이됩니다. y전원코드를열기구에가까이닿지않게하세요. - 코드의피복이녹아서화재, 감전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y전원코드또는플러그의파손이일어나지않도록코드를밟고지나갈수있는위치에프로젝터를설치하지마세요. - 화재, 감전의원인이됩니다. y전원플러그를콘센트에꽂거나뽑아서프로젝터를켜거나끄지마세요. ( 전원플러그를스위치용도로사용하지마세요.) - 감전이나고장의원인이됩니다. y전원플러그가콘센트에연결된상태에서다른한쪽의홈에젖가락등전도체를넣지마세요. 또한콘센트에서전원플러그뺀후바로만지지마세요. - 감전의원인이됩니다. y전원코드는 LG전자에서공급하는정품만사용하세요. 그외의다른제품은사용하지마세요. - 화재, 감전의원인이됩니다. 사용할때 경고 y프로젝터위에꽃병, 화분, 컵, 화장품, 약품등액체용기및장식용품, 촛불등을올려놓지마세요. - 화재, 감전및낙하로인한부상의원인이됩니다. y기기가큰충격을받거나캐비넷이파손된경우에는기기본체의전원버튼을눌러프로젝터를끈후전원플러그를콘센트에서뺀후서비스센터에연락해주세요. - 화재, 감전의원인이됩니다. y프로젝터속에동전, 머리핀, 쇠붙이등의금속류나종이, 성냥등의불에타기쉬운물건을집어넣지마세요. - 화재, 감전의원인이됩니다. y기기내부에물, 이물질등이들어간경우우선기기본체의전원버튼을눌러프로젝터를끈후전원플러그를콘센트에서뺀후서비스센터에연락해주세요. - 화재, 감전의원인이됩니다. y리모컨등에사용하는건전지를교체할경우어린이가먹지않도록주의하고, 건전지는어린이손에닿지않는곳에두세요. - 만일어린이가먹은경우에는즉시의사와상담하세요. y렌즈캡을제외한어떠한커버도절대열지마십시오. 제품내부에는고압이흐르고있으므로위험합니다. y본제품이동작중인상태에서는렌즈를정면으로들여다보지마세요. 강한빛이투사되고있으므로눈을다칠수도있습니다.

6 6 안전을위한주의사항 y동작중이거나램프가꺼진직후에는배기구, 램프주변에고열이발생하므로접촉을피해주세요. y도시가스등의가스누설이있을때에는콘센트에절대손대지마시고, 창문을열어반드시환기시키세요. - 불꽃이튀어화재나화상의원인이됩니다. y반드시렌즈캡을열고프로젝터를사용하세요. y천둥, 번개가칠때는제품이나전원코드등은위험하므로절대만지지마세요. - 감전의원인이됩니다. y강력한자기장을발생하는전자제품근처에서프로젝터를사용하지마세요. y프로젝터포장용비닐봉지를머리에쓰지마세요. - 질식사고를유발할수있습니다. y3d 시청중이아닐경우에는 3D 안경을사용하지마세요. y프로젝터를사용하는동안에는장시간프로젝터를만지지마세요. y게임기등을연결하여사용할때에는화면대각선길이의약 4배정도떨어져사용하세요. y연결선의길이를충분이유지하세요. - 제품이넘어져상해또는제품파손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주의 y무거운물건을올려놓지마세요. - 넘어지거나떨어져서상해의원인이됩니다. y이동중렌즈에충격이가해지지않도록주의하여주세요. y프로젝터의렌즈를만지지마세요. 렌즈의손상을초래할수있습니다. y칼, 망치등프로젝터외관이손상될수있는도구의직접적인접촉은피해주세요. y화면이나오지않거나소리가나오지않는등의고장상태에서사용하지마세요. 즉시전원버튼을눌러프로젝터를끈후전원플러그를콘센트에서뺀후서비스센터에연락해주세요. - 화재, 감전의원인이됩니다. y물건을떨어뜨리거나충격을주지마세요. - 사람이다치거나, 프로젝터고장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y스크린과눈의거리는화면대각선길이의약 5~7배정도떨어져서시청하세요. - 너무가까운곳에서지속적으로시청하면시력이나빠질수있습니다.

7 안전을위한주의사항 7 청소 경고 y청소할때프로젝터본체각부분에직접물을뿌리지마세요. 제품에물이들어가거나젖지않도록하세요. - 화재, 감전의원인이됩니다. y연기가나거나이상한냄새가날때또는기기내에이물질이들어간경우사용을중단하세요. 이때는곧바로전원버튼을눌러프로젝터를끈후전원플러그를콘센트에서뺀후서비스센터에연락해주세요. - 그대로계속사용하면화재, 감전의원인이됩니다. y전면투사렌즈의먼지나얼룩을지우고자하는경우, 공기분사기또는시중에판매중인렌즈클리닝제품이나알코올을면봉이나부드러운헝겊에묻혀가볍게문질러닦아주세요. 주의 y1 년에한번쯤은판매점이나서비스센터에내부청소를상담하세요. - 프로젝터내부에먼지가낀채로오랫동안청소하지않으면화재, 고장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y프로젝터케이스등과같은플라스틱부분을청소할때는전원코드를빼고부드러운헝겊으로가볍게닦아주세요. 분무기로물을뿌리거나물걸레로닦지마세요. 특히, 각종세정제, 자동차및공업용광택제, 연마제, 왁스, 벤젠, 알코올등을프로젝터케이스등과같은플라스틱부분에사용할경우제품에손상을주므로절대사용하지마세요. - 화재, 감전또는제품손상 ( 변형, 부식및파손 ) 을유발하는원인이됩니다. 기타 경고 y수리기술자외에는프로젝터를절대분해하거나개조하지마세요. 점검, 조정, 수리는판매점또는고객상담창구에서상담하세요. - 화재, 감전의원인이됩니다. 주의 y새건전지와낡은건전지를혼합하여사용하지마세요. - 전지파열, 누액에의한화재, 감전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y프로젝터를장시간시청하지않을때나부재시에는전원플러그를콘센트에서빼주세요. - 먼지가쌓여발열, 발화및절연열화에의한감전, 누전화재의원인이됩니다. y지정한것이외의건전지는사용하지마세요. - 전지파열, 누액에의한화재, 감전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y건전지충전시다른전원장치또는회로를통해충전하지마십시오. - 건전지의손상및화재의위험이있습니다. y수명이다한건전지는함부로버리지마십시오. - 폭발또는화재의위험이있습니다. 폐기방법이나라및지역에따라다를수있습니다. 적절한방법으로폐기하십시오. y건전지를던지거나분해하지마십시오. - 건전지손상으로인한화재및폭발의위험이있습니다. ylg에서승인하고인정한건전지만사용하십시오. - 화재및폭발의원인이됩니다.

8 8 안전을위한주의사항 y건전지보관시열쇠, 클립과같은금속성물체가까이두지마십시오. - 과도한전류로인한급격한온도상승으로건전지가손상되거나화재, 화상의위험이있습니다. y전열기등열이발생하는장소에보관하지마십시오. - 화재및고장의원인이됩니다. y60도이상의고온및습기가많은곳에보관하지마십시오. - 폭발및화재의위험이있습니다. y아이들의손이닿지않도록보관하여주시기바랍니다. - 부상의위험및고장의원인이됩니다. y건전지가제대로장착되었는지확인하십시오. - 화재및폭발의우려가있습니다. y건전지에리튬을포함하고있으므로취급시주의하십시오. - 화재및폭발의우려가있습니다. y새로운건전지로교체시반드시같은기종의건전지를사용하십시오. y건전지를잘못교체하면화재의위험이있습니다. 안테나 y실외안테나선을사용하는가정에서는심한바람이불어서안테나가쓰러지더라도근처전기줄에닿지않도록거리를두고설치하세요. - 감전사고및상해의원인이됩니다. y실외안테나선이실내로들어가는부분에는빗물이흘러들어가지않도록아래로구부려놓으세요. - 프로젝터에빗물이들어가면화재, 감전의원인이됩니다.

9 차례 9 차례 라이선스 2 안전을위한주의사항 3 준비 11 부속품 11 별매품 12 각부분의이름 13 설치 설치시주의사항 화면크기별투사거리 삼각대를이용한프로젝터설치방법 켄싱턴 (Kensington) 도난방지 장치를이용하려면 16 리모컨 17 매직리모컨 매직리모컨등록하기 매직리모컨재등록하기 매직리모컨사용하기 20 프로젝터를보려면 21 안테나또는케이블을연결하려면 21 프로젝터를보려면 프로젝터를켜려면 스크린영상의초점및위치조정 프로젝터를보려면 22 프로젝터기능을확인하려면 홈메뉴 23 자주쓰는기능 화면크기기능을이용하려면 키스톤기능을이용하려면 입력신호를선택하려면 25 간편설정을이용하려면 26 프로젝터를즐기려면 27 네트워크설정 원클릭네트워크연결 네트워크연결의전문가 설정을하려면 무선네트워크연결 무선네트워크설정 네트워크설정시주의사항 29 미디어링크를이용하려면 미디어링크를연결하려면 미디어링크를사용하려면 PLEX 설치를위한시스템 요구사항 미디어링크사용상의주의사항 31 프리미엄을이용하려면 프리미엄을사용하려면 32 스마트쉐어 33 사용하기전에 USB 저장장치를연결하려면 USB 저장장치를제거하려면 DLNA을연결하려면 35 스마트쉐어 를사용하려면 동영상을감상하려면 사진을감상하려면 음악을감상하려면 문서파일을보려면 45 Magical Mirroring 기능을 이용하려면 Magical Mirroring 실행하기 MirrorOp Sender 49

10 10 차례 입체영상기능 53 입체영상 (3D) 을보기전에 입체영상 (3D) 를시청할때 53 입체영상 (3D) 을시청하려면 DLP-LINK(DLP-Ready) Type 안경을사용하려면 입체영상입력지원포맷 56 입체영상 (3D) 시청방법 57 상세설정 58 설정메뉴 58 영상설정 59 음향설정 63 채널설정 64 시간설정 65 잠금설정 66 일반설정 67 네트워크설정 69 서비스에대해서 78 무선제원 79 무선 LAN 모듈 (TWFM-B003D) 무선제원 79 블루투스모듈 (BM-LDS302) 무선제원 79 제품규격 80 외부기기를연결하려면 70 디지털방송수신기나 DVD, 비디오 등을연결하려면 HDMI 연결 71 PC를연결하려면 RGB 연결 71 외부입력 (AV) 연결 컴포넌트연결 73 헤드폰을연결하려면 73 노트북을연결하려면 74 유지보수 75 청소 렌즈의청소 프로젝터케이스의청소 75 렌즈캡고정방법 75 소프트웨어업데이트를하려면 76 스마트프로젝터관련하여 자주묻는질문 77

11 절전모드 외부입력 채널목록 설정메뉴 선호채널 조용히 0 이전채널 3D HOME 확인 장르설정 간편설정 마이앱 나가기 화면정지 정보표시 L/R 자동조정방송안내 키스톤키스톤화면크기 HOME / 준비 11 준비 부속품 부속품을확인하세요. 그림은실물과다를수있습니다. 음량 채널 리모컨 AAA 건전지 2 개 매직리모컨 AA 건전지 2 개 사용설명서 컴퓨터케이블외부입력젠더 AC-DC 어댑터 전원코드렌즈캡, 끈가방 yhdmi와 USB 연결단자를이용할때, USB/HDMI 단자에연결하는잭의크기가너무크면서로연결되지않을수있습니다. 표준크기의연결잭을사용하세요.

12 12 준비 별매품 별매품구입은전자상가또는인터넷쇼핑몰에서구입하거나판매점 ( 제품구입처 ) 에문의하세요. 각종별매품은제품의품질향상을위해예고없이변경되는수가있으며, 새로운별매품이추가될수도있습니다. 프로젝터시청용스크린삼각대 HDMI 케이블 영상케이블 음성케이블 3D 안경 (DLP-LINK 또는 DLP-Ready Type) RGB to Component 케이블 동축선

13 준비 13 각부분의이름 * 프로젝터는고정밀기술로만들어진제품입니다. 하지만, 아주작은흑점이나휘점이화면에지속적으로보일수도있습니다. 이는제조공정상일반적으로나타날수있는것으로기능상장애는아닙니다. 뒷면 조절판 CH VOL - CH CH VOL + H VOL - CH VOL + 배기구 1 스피커 스피커 렌즈 2 초점링 H H 버튼 CH ( 전원 ) 프로젝터를켜거나끕니다. CH CH CH (HOME) 홈메뉴에진입합니다. VOL VOL - - VOL VOL + + CH( 채널 ), TV 입력시채널을변경합니다. VOL ( 음량 ) -, + 음량을조절합니다.,, <, > 기능을설정합니다. 설명 ꔉ( 확인 ) 현재모드를확인할수있고, 기능변경후저장합니다. 1 배기방향으로고열이발생하므로배기방향에서사용하지마세요. 2 프로젝터를보관하는중렌즈캡을빼거나프로젝터사용중렌즈를만지지마세요. 렌즈의손상을초래할수있습니다.

14 14 준비 설치 설치시주의사항 y환기가잘되지않는곳에설치하지마세요. - 프로젝터내부의열이적체되는것을방지하기위해서는공기순환이잘되는곳에설치해야합니다. 환기구를막을수도있으니프로젝터옆에물건을두지마세요. 통풍구가막히면프로젝터내부의온도가올라가게됩니다. - 프로젝터를카페트나담요위에설치하지마세요. 바닥에시스템흡기구가있는모델의경우흡기구를막지마시고, 평평하고단단한곳에서사용하세요 - 흡기구에종이조각같은이물질이들어가지않도록주의하세요. y온도가높거나습기가많은곳에설치하지마세요. - 온도나습도가매우높은곳또는온도가너무낮은곳에는설치하지마세요. (80쪽의동작온도, 습도를참조하세요.) y먼지가많은곳에설치하지마세요. - 화재의위험이있습니다. y렌즈캡을제외한어떠한커버도절대열지마십시오. 제품내부에는고압이흐르고있으므로위험합니다. y프로젝터는고정밀기술로만들어진제품입니다. 하지만, 아주작은흑점이나휘점이화면에지속적으로보일수도있습니다. 이는제조공정상일반적으로나타날수있는것으로기능상장애는아닙니다. y전자식안정기를적용한전등및삼파장램프가설치된장소에서는리모컨동작이안되는경우가있습니다. 이때는전자식안정기를적용한전등및삼파장램프를국제규격품으로교체하시면리모컨이정상적으로동작될수있습니다. - 프로젝터의주위에 30 cm 이상의공간을두세요.

15 준비 15 화면크기별투사거리 1 프로젝터를컴퓨터또는영상신호원과함께견고하고수평을유지하는표면에설치합니다. 2 프로젝터를스크린으로부터적합한거리에설치합니다. 프로젝터와스크린간의거리가실제의영상크기를결정합니다. 3 렌즈가스크린에대해직각을유지하도록프로젝터를설치하세요. 스크린에대해직각이유지되지않는경우화면에경사가지기때문에화질이떨어지게됩니다. 이때는키스톤기능을실행시켜주세요.(25 쪽참조 ). 4 프로젝터와연결기기의전원코드를전원콘센트에연결하세요. 상향투사율 : 100% 화면세로길이 (X) X/2 X/2 화면 화면가로길이 (Y) Y/2 Y/2 화면 51 mm 투사거리 (D) 투사거리 (D) 16 : 10 화면시 화면크기 (mm) 화면가로길이 (Y) (mm) 화면세로길이 (X) (mm) 투사거리 (D) (mm)

16 16 준비 삼각대를이용한프로젝터설치방법 y이프로젝터는카메라용삼각대를이용하여설치가가능합니다. 그림과같이카메라용삼각대의카메라설치부분에카메라대신프로젝터를조립하여사용할수있습니다. y삼각대고정시체결용볼트의길이는국제규격인 4.5 mm이하의사용을권장합니다. 체결볼트의최대허용길이는 5.5 mm입니다. ( 최대허용길이보다길면프로젝터가파손될수있습니다.) 프로젝터하면 프로젝터와결합부분체결용볼트 + 삼각대와결합부분 삼각대 켄싱턴 (Kensington) 도난방지장치를이용하려면 y프로젝터의도난을방지하기위해제품연결부에켄싱턴 (Kensington) 도난방지자물쇠구멍이있습니다. 아래의그림과같이연결하세요. y켄싱턴 (Kensington) 도난방지장치의자세한내용은켄싱턴 (Kensington) 도난방지장치구입시첨부된사용설명서를참조하세요. y켄싱턴 (Kensington) 도난방지장치는소비자가별도로구입하셔야합니다. y켄싱턴 (Kensington) 이란? 컴퓨터, 노트북등고가전자기기의도난방지자물쇠를판매하는회사입니다. 인터넷홈페이지 :

17 리모컨 17 리모컨 리모컨의뒷면에있는뚜껑을열고건전지넣는곳에표기된것과같은건전지를방향표시대로넣으세요. 건전지 (1.5V AAA) 는 2개모두똑같은새것으로사용하세요. 주의 y새건전지와낡은건전지를혼합하여사용하지마세요. 절전모드 외부입력 이전채널 채널목록 선호채널 음량 3D 채널 조용히간편설정설정메뉴 HOME 마이앱확인장르설정나가기화면정지 전원프로젝터를켜거나끕니다. 절전모드절전모드를변경합니다. 외부입력외부입력을변경합니다. 숫자버튼숫자를입력합니다. - ( 대시 ) 2-1 나 2-2 와같이채널번호를입력합니다. 채널목록채널목록을보여줍니다. 이전채널이전에시청한채널을보여줍니다. 음량 +, - 음량을조절합니다. 선호채널선호채널목록을보여줍니다. 3D 3D 를볼수있습니다. 조용히음소거를합니다. 채널, TV 입력시채널을변경합니다. 페이지이전 / 이후페이지로이동합니다. 정보표시 L/R 자동조정방송안내 키스톤키스톤화면크기

18 CH CH 절전모드 외부입력 채널목록 설정메뉴 선호채널 조용히 0 이전채널 3D HOME 확인 간편설정 마이앱 18 리모컨 절전모드 외부입력 설정메뉴설정메뉴를표시하거나닫습니다 이전채널 채널목록 선호채널 음량 3D 채널 조용히 간편설정 설정메뉴 HOME 마이앱 확인 장르설정 나가기 화면정지 정보표시 L/R 자동조정 방송안내 키스톤 키스톤 화면크기 홈메뉴가나타납니다. 마이앱 / 간편설정마이앱 : 마이앱목록을표시합니다. 간편설정 : 설정을간편하게변경할수있습니다. 상 / 하 / 좌 / 우버튼기능을설정합니다. 확인 ꔉ 현재모드를확인할수있고, 기능변경후저장합니다. ꕣ 이전화면으로돌아갑니다. 장르설정장르를설정할수있습니다. 나가기 ꕯ 설정화면을닫습니다. 재생조절버튼프로젝터또는내미디어의재생을조절합니다. 정보표시프로그램이나화면의정보를볼수있습니다. L/R 3D 영상을구성하는좌 / 우영상을서로바꾸어줍니다. 자동조정 PC 입력일때화면을자동으로최적화합니다. 방송안내디지털방송의편성표를볼수있습니다. 키스톤, 키스톤을조절할수있습니다. 화면크기화면크기를변경합니다. 컬러버튼각메뉴에서상세설정이나동작을할때사용합니다. 잠깐 y리모컨을사용할때는리모컨수광부에서 6 m/ 좌, 우 30 범위내에서사용할수있습니다. y뒷단자에케이블이연결되어있는경우리모컨수광부에서 3 m/ 좌, 우 30 내에서리모컨이원활하게작동합니다. y원활한리모컨의작동을위해 IR 단자 ( 리모건수광부 ) 를막지마세요. y리모컨을휴대용가방에넣어이동할때가방안에들어있는본체, 케이블또는문서등에의해버튼이눌러지지않도록주의하세요. 리모컨건전지의수명이현저하게저하될수있습니다. H VOL - VOL 음량 채널

19 PUSH 매직리모컨 19 매직리모컨 사용중프로젝터에건전지가부족하다는메세지가나타나면건전지를교환하세요. 그림과같이건전지뚜껑윗부분을살짝누른후아래로밀어열어주세요. 리모컨내부의 +, - 방향표시대로알카라인건전지 (1.5V, AA 형 ) 2 개를모두똑같은새것으로사용하세요. 주의 y새건전지와낡은건전지를혼합하여사용하지마세요. 포인터신호송신부 전원프로젝터를켜거나끕니다. 이전메뉴선택중누르면이전단계로돌아갑니다.,,, ( 상, 하, 좌, 우 ) (+, -) 음량 (, ) 채널조용히프로젝터에서소리가나지않게할때선택하세요. HOME HOME 홈메뉴가나타납니다. HOM 휠 ( 확인 ) 메뉴또는옵션을선택합니다. 포인터를이동하는동안에,,, 버튼을누르면화면에서포인터가사라지고, 매직리모컨은일반리모컨처럼작동합니다. 포인터를다시표시하려면좌우로매직리모컨을흔들어주세요. / 3D 입체영상기능을볼때사용하세요. 마이앱 / 간편설정마이앱 : 마이앱목록을표시합니다. 간편설정 : 프로젝터의설정을간편하게변경할수있습니다.

20 20 매직리모컨 매직리모컨등록하기 y매직리모컨을사용하기위해서는반드시등록을해야합니다. y사용전에다음과같이매직리모컨을등록해주세요. 1 프로젝터를켜고프로젝터를향해휠 ( 확인 ) 버튼을누르세요. 등록이완료되면, 프로젝터화면에등록완료메시지가나타납니다. 2 매직리모컨등록실패시프로젝터전원을껐다켠후휠 ( 확인 ) 버튼을눌러다시등록해주세요. 매직리모컨재등록하기 1 HOME 버튼과 ꕣ이전버튼을동시에 5초정도누르세요. HOM 프로젝터를향해휠 ( 확인 ) 버튼을누르면재등록됩니다. 2 프로젝터를향해 ꕣ 이전버튼을 5초정도눌러도리모컨초기화와동시에재등록됩니다. 등록이완료되면, 프로젝터화면에등록완료메시지가나타납니다. 매직리모컨사용하기 1 화면에포인터가없을때가볍게흔들면화면에포인터가나타납니다. 일정시간사용하지않으면화면의포인터가사라집니다. 2 포인터신호송신부를프로젝터로향한뒤상하좌우로움직이면포인터가움직입니다. 포인터가비정상적으로동작할경우매직리모컨을 10 초정도움직이지않게유지한후다시사용하세요. 잠깐 y정해진범위 ( 거리 10 m) 내에서사용하세요. 사용가능범위외에서사용하거나사용가능범위내에장애물이있으면통신장애를일으킬수있습니다. y주변기기에따라통신장애가발생할수있습니다. 전자레인지, 무선랜등의제품은매직리모컨과동일주파수대역 (2.4 GHz) 을사용하므로통신장애가발생할수있습니다. y매직리모컨에충격을가하거나낙하시리모컨고장의원인이됩니다. y매직리모컨을사용할때는주변의가구나전자제품또는사람과부딪히지않도록주의하세요.

21 프로젝터를보려면 21 프로젝터를보려면 안테나또는케이블을연결하려면 옥내 / 옥외안테나를통해방송을시청하려면벽면단자와프로젝터의안테나단자를 RF 케이블 (75 Ω) 로연결하세요. 공중파또는유선 / 케이블 ( 아날로그, 디지털 ) 방송을시청할수있습니다. (RF 케이블은별매입니다.) 잠깐 y동축선 (75Ω) 연결시구리선이구부러지지않게주의하세요. 연결단자는오른쪽으로돌리면고정됩니다. 구리선 y프로젝터의단자와직접연결되는동축선 (75Ω) 은반드시표준품 ( 별도구입 ) 동축선 (75Ω) 을사용하세요. y전파가약한지역에서는전파증폭기 ( 부스터 ) 를구입해서설치하면더좋은화면을볼수있습니다. y1 개의안테나를가지고 2대이상의프로젝터를시청하고자할경우에는신호분배기를별도구입하여연결하세요. y안테나설치가잘안될경우에는안테나전문취급점이나구입하신판매점에문의하세요.

22 22 프로젝터를보려면 프로젝터를보려면 프로젝터를켜려면 1 전원코드를바르게연결하세요. 2 전원코드를연결하고잠시후에조절판이나리모컨의전원버튼을누르세요. ( 조절판에조명이켜집니다.) y프로젝터를켜기전렌즈캡이열려 있는지확인하세요. 3 언어선택화면에서원하는언어를선택하세요. 4 리모컨의외부입력버튼을이용하여원하는입력신호를선택해주세요. 스크린영상의초점및위치조정 스크린에영상이나타난다음에는초점이올바르게맞추어져있는지그리고스크린에제대로맞는지를확인하세요. 프로젝터를보려면 1 전원대기상태일때전원버튼을눌러프로젝터를켜세요. 2 외부입력버튼을눌러원하는입력을선택하세요. 3 아래의버튼을이용하여시청중프로젝터를조절할수있습니다. 버튼 설명 채널, TV 입력시채널을 변경합니다. 채널목록 채널목록을보여줍니다. 0-9 채널번호를입력합니다. 음량 -, + 음량을조절합니다. 조용히 음소거를합니다. 간편설정 이전채널 키스톤, 간편설정메뉴로이동합니다. 이전에시청한채널을보여줍니다. 키스톤을조절할수있습니다. 4 프로젝터를끄려면전원버튼을누르세요. 초점링 y영상의초점을맞추기위해서는초점링을회전시키세요.

23 프로젝터를보려면 23 프로젝터기능을확인하려면 본사용설명서에사용되는메뉴화면표시는소비자의제품동작을돕기위한예시이므로실제화면과다를수있습니다. 홈메뉴 1 리모컨의 HOME 버튼을누릅니다. ❶ ❷ ❸ ❹ ❺ 프리미엄 LG 스마트월드 영화 뉴스 더보기... 더보기... 음악사진게임 마이앱 ❻ ❶ 현재시청중인화면이나타납니다. ❷ 프리미엄메뉴를보여줍니다. ❸ 카드목록을편집할수있습니다. ❹ 이전화면으로돌아갑니다. ❺ 홈메뉴를마칩니다. ❻ 마이앱목록을보여줍니다. 설명

24 24 프로젝터를보려면 자주쓰는기능 화면크기기능을이용하려면 시청중화면크기버튼을눌러화면크기를변경할수있습니다. 잠깐 y입력신호에따라설정값이달라질수있습니다. y간편설정또는설정메뉴버튼을눌러실행할수도있습니다. - 전체화면 : 영상비율에상관없이전체화면으로조절합니다. - 16:9: 화면의크기에맞춰 16:9 비율로조절합니다. - 4:3: 화면의크기에맞춰 4:3 비율로조절합니다. - 줌 : 화면의가로길이에맞춰화면을확대합니다. 화면의위, 아래부분이잘릴수있습니다. y, 버튼으로화면을키우거나줄일수있습니다. y,. 버튼으로화면을이동할수있습니다. - 원본화면 : 고화질영상을손실없이가장좋은화질로볼수있는기능입니다. 잠깐 y원본화면은수신되는신호에따라화면주변부에노이즈가발생할수있습니다. - 자동화면비 : 수신되는신호와같은비율의화면으로자동변경됩니다. - Cinema Zoom: 시네마스코프 (2.35:1) 화면비의입력영상을왜곡없이확대하여볼수있는기능입니다. 최대 16까지확대할수있습니다. y, 버튼으로화면을키우거나줄일수있습니다. y,. 버튼으로화면을이동할수있습니다. 잠깐 y화면을줄이거나확대할경우화면이왜곡될수있습니다.

25 프로젝터를보려면 25 키스톤기능을이용하려면 키스톤은스크린이나프로젝터가기울어져투사각이직각을이루지못할경우투사된화면의위, 아래폭을스크린의형태에맞도록조절하여화면의모양이사다리꼴형태로일그러지지않도록해주는기능입니다. 키스톤기능을이용하면약간의화질열화가발생할수있으므로최적의투사각을얻을수없는경우에만사용하세요. 입력신호를선택하려면 입력신호를선택하려면 1 외부입력버튼을누르면외부입력선택화면으로변경됩니다. - 연결된입력이먼저나타납니다. 단, 외부입력과컴포넌트는언제나활성화되어있습니다. 키스톤 닫기 1 키스톤ꔌ, 키스톤ꔍ 버튼으로화면을조절하세요. y키스톤은 까지조정됩니다. 2 완료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2 외부입력버튼으로입력신호를선택하면연결된입력으로만전환됩니다., 버튼을이용하면모든입력으로전환할수있습니다. 외부입력기기명을설정하려면 외부입력단자에대해어느입력단자에어떤기기를연결했는지를표시하기위한기능입니다. 1 외부입력버튼을누르면외부입력선택화면으로변경됩니다. 2 빨강버튼을누르세요. 3, 버튼을눌러원하는입력으로이동하세요. 4,,, 버튼을눌러기기명을선택하세요.

26 26 프로젝터를보려면 간편설정을이용하려면 자주쓰는메뉴를손쉽게설정할수있습니다. 1 마이앱버튼을누른후간편설정항목을선택하세요. 2, 버튼으로원하는항목을선택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메뉴설명화면크기화면크기를변경합니다. 영상모드영상모드를변경합니다. 음향모드각각의음향모드에대해자신이원하는음향상태로조정하는기능입니다음성다중모노 / 스테레오또는다국어방송일경우언어를선택하여들을수있습니다. 취침예약설정한시간이지난후에프로젝터가자동으로꺼지는기능입니다. 절전모드화면밝기를조절합니다. 장르설정장르를설정할수있습니다. 채널편집채널을편집할수있습니다. 자동채널자동으로채널을검색합니다. USB 장치연결된 USB 장치를안전하게제거할수있습니다.(USB 저장장치가연결된경우에만표시됨 ) 3 각항목을,,, 버튼으로설정하세요.

27 프로젝터를즐기려면 27 프로젝터를즐기려면 네트워크설정 스마트기능을이용하기위해서는반드시무선으로인터넷을연결해야합니다. 인터넷연결후에는프리미엄콘텐츠, DLNA 기능등을이용할수있습니다. 원클릭네트워크연결 간편하게무선으로네트워크를연결할수있습니다. 1 설정메뉴버튼을누르세요. 2, 버튼으로네트워크를선택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3,,, 버튼으로네트워크연결을설정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4 네트워크에자동으로연결됩니다. 프로젝터에나오는도움말을참조하세요. 네트워크연결의전문가설정을하려면 사무실과같은특정환경 ( 고정 IP 등을사용하는경우 ) 에서사용합니다. 1 설정메뉴버튼을누르세요. 2, 버튼으로네트워크를선택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3,,, 버튼으로네트워크연결을설정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4 네트워크연결목록에서전문가설정을선택하세요. 5 아래의네트워크연결방법중하나를선택하세요. 항목공유기목록 SSID 직접입력 WPS- PBC WPS- PIN Adhoc 설명공유기목록에서네트워크를선택하여연결합니다. 연결할무선공유기의이름을직접입력하여연결합니다. PBC를지원하는무선공유기의버튼을눌러간편하게공유기에연결합니다. 연결을원하는 PIN 지원무선공유기의웹페이지에 PIN 번호를입력하여간편하게공유기에연결합니다. PC, 핸드폰등 Wi-Fi와연결된장치를통해네트워크연결합니다.

28 28 프로젝터를즐기려면 무선네트워크연결 그림과같이내장된무선네트워크모듈을이용하여무선네트워크를이용할수있습니다. 이때무선공유기가설치되어있어야합니다. 무선공유기의설치방법은무선공유기사용설명서를참조하세요. 네트워크구성및연결방법은네트워크환경에따라다를수있습니다. 무선공유기의사용설명서를참조하여설정하세요. CH H VOL - CH VOL + 무선공유기 LAN 인터넷 케이블모뎀 Ethernet 무선네트워크설정 Wi-Fi direct, WiDi 등무선연결을이용할수있는기능입니다. 스마트쉐어에서 Wi-Fi screen Share 로연결한기기의화면을공유할수있습니다. Wi-Fi Screen Share 을켜기로설정하세요. 연결가능한기기의목록이나타납니다. 연결할기기를선택하세요. 연결요청메시지가나타납니다. 예를선택하세요. Wi-Fi Screen Share 가연결됩니다. 1 설정메뉴버튼을누르세요. 2, 버튼으로네트워크를선택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3,,, 버튼으로 Wi-Fi Screen Share 을설정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29 프로젝터를즐기려면 29 네트워크설정시주의사항 y모뎀을재설정하면네트워크연결에문제가있을수있습니다. 이경우전원을끄고연결을해제했다가다시연결한후전원을켜면정상적으로작동됩니다. ylg 전자는인터넷연결에문제가있을경우또는인터넷연결에의한고장이나오류, 동작이상에대해책임지지않습니다. y네트워크연결은인터넷서비스공급자 (ISP) 에따라정상적으로동작되지않을수있습니다. ydsl 서비스는 DSL 모뎀을사용해야하고, 케이블서비스는케이블모뎀을사용해야합니다. 인터넷서비스공급자 (ISP) 와의계약에따라제한된수의인터넷연결만가능하여프로젝터의네트워크연결을하지못할수있습니다. ( 만약하나의회선에하나의장치만을허용하는경우이미 PC가연결되어있다면다른장비를사용할수없습니다 ) y무선네트워크는 2.4 GHz의주파수를가지는다른기기 ( 무선전화, 블루투스기기, 전자레인지 ) 에의해간섭을받을수있습니다. 5 GHz 주파수를사용하는장비에도간섭을받으며다른 Wi-Fi 장비와동일합니다. y주변의무선환경에따라무선네트워크서비스속도가저하될수있습니다. y모든로컬홈네트워크를끄지않고사용하는경우일부장치에서네트워크트래픽이걸릴수있습니다. y무선공유기연결을위해서는무선연결을지원하는공유기가필요하며, 해당공유기의무선연결기능이활성화되어있어야합니다. 공유기의무선연결가능여부는해당공유기업체에문의하세요. y무선공유기연결을위해서는무선공유기의 SSID와보안설정을확인하시기바랍니다. 무선공유기의 SSID와보안설정에대해서는해당공유기의설명서를참조하세요. y네트워크장비 ( 유 / 무선공유기, 허브등 ) 의잘못된설정으로인해프로젝터가느려지거나오동작할수있습니다. 해당기기의설명서를참조하여올바르게설치한후네트워크연결을하세요. yad-hoc 사용시접속하는디바이스 ( 예 : 노트북 ) 에따라서연결이안될수있습니다. y무선공유기제조사에따라서접속방법에차이가있을수있습니다.

30 30 프로젝터를즐기려면 미디어링크를이용하려면 스마트프로젝터와동일한네트워크상에연결된 PC/ 노트북에 Plex 프로그램을설치하면, PC/ 노트북에저장된사진, 동영상, 음악등다양한멀티미디어를프로젝터에서쉽고직관적으로즐길수있습니다. 미디어링크를연결하려면 1 Plex Media Server 프로그램을 PC/ 노트북에설치하세요. 웹사이트 ( 를방문하여설치할 PC/ 노트북에맞는 Plex 프로그램을다운받을수있습니다. 2 프로그램설치후 PC 하단트레이의 Plex 아이콘을선택한후마우스오른쪽버튼을클릭합니다. 미디어매니저에서파일섹션을설정합니다. 3 프로젝터의홈에서미디어링크를선택하세요. 4 연결된 PC/ 노트북의미디어링크섹션이나타납니다. 섹션을선택하세요. 미디어링크를사용하려면 1 마이앱버튼을누르세요. 2 미디어링크로진입하세요. 장치선택 PLEX 채널이전나가기 PLEX 미디어매니저 (PLEX Media Manager) 에서설정한폴더가나타납니다.

31 프로젝터를즐기려면 31 PLEX 설치를위한시스템요구사항 y최소요구사항 1.6 GHz Intel Core Duo Processor 와 Window XP SP3를탑재한 PC 또는이상, 최소 512 MB RAM 이상 HD 콘텐츠트랜스코딩 (720p 와 1080p) 을위한권장사항 2.4 Ghz Intel Core Duo Processor 와 Window XP SP3를탑재한 PC 또는이상, 최소 2 GB RAM 이상 Window XP, Vista 와 Window 7 지원 y네트워크요구사항미디어메타데이터산출과업데이트를위한 ADSL/Cable/Wifi 인터넷연결유선네트워크 : 100 BaseT 또는 1000 BaseT Ethernet 네트워크무선네트워크 : Uncongested n 권장, 무선이동통신기기에서미디어재생지원 미디어링크사용상의주의사항 ymac, PC에설치하는 PLEX media server 버전은 이상을지원합니다. y다음언어에대해, GUI언어는영어로표시되고, 전달되는데이터는표시되지않습니다. : Thai, Arabic, Persian, Hebrew, Kurdish yvideo Plug-in을재생할때, 프로젝터에서지원하지않는미디어인경우컴퓨터에서의변환작업때문에초기버퍼링이오래걸릴수있습니다. 컴퓨터에서의변환작업성능은컴퓨터의성능과네트워크속도에따라달라질수있습니다. y컴퓨터에저장된파일 (Movie, 프로젝터 Show, Music) 재생시지원하는형식은 DLNA와동일합니다. y음악재생시에는구간이동재생은지원하지않습니다. (DLNA와동일합니다.) ywi-fi로고화질영상을재생할경우네트워크속도가낮아정상적으로재생되지않을수있습니다. y공유기이용시공유기설정으로인하여프로젝터에서컴퓨터를인식하지않을수있습니다. ( 예 : 일부공유기에서 " 티캐스트포워드 기능을설정할경우, 프로젝터가 Wi-Fi로연결시에컴퓨터를인식할수없습니다.) y일부플러그인 (Plug-in) 의경우, 미디어의형식에따라재생이제한될수있습니다. y플러그인은각제공자의사정에따라예고없이변경되거나, 동작하지않을수있습니다.

32 32 프로젝터를즐기려면 프리미엄을이용하려면 네트워크가연결된상태에서뉴스, UCC 등의콘텐츠를언제든지쉽게이용할수있는서비스입니다. 프리미엄콘텐츠는국가별특성을고려하여글로벌콘텐츠외에국가별로특화된서비스가제공됩니다. 프리미엄을사용하려면 1 HOME 버튼을누르세요. 2 프리미엄으로진입하세요. ❶ 프리미엄 ❷ WEB UCC 영화영화지도날씨 SNS 사진동영상 뉴스뉴스만화스포츠연예비디오정보지도프로젝터 마이앱에추가하기 ❸ ❶ 현재시청중인화면이나타납니다. ❷ 사용을원하는콘텐츠를선택하세요. ❸ 마이앱에추가할수있습니다. 설명

33 스마트쉐어 33 스마트쉐어 사용하기전에 USB 저장장치를연결하려면 프로젝터의 USB 입력단자에 USB 저장장치 ( 외장 HDD, USB Memory) 를연결하면 USB 에저장된콘텐츠를프로젝터에서쉽고편하게감상할수있습니다. USB 저장장치는쓰기및삭제가되지않습니다. 그림과같이 USB 메모리스틱을연결하세요. USB 저장장치를제거하려면 1 마이앱버튼을누르세요. 2 간편설정항목을선택하세요. 3, 버튼으로 USB 장치로이동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4 USB 장치를제거하세요. 잠깐 yusb 제거를한후에는 USB 저장장치를읽을수없습니다. USB 저장장치를제거하신후다시연결하세요. USB 메모리스틱

34 34 스마트쉐어 USB 저장장치사용상의주의사항 y자동인식프로그램이내장되어있거나, 자체드라이버를사용하는 USB 저장장치의경우에는동작되지않을수있습니다. y일부 USB 저장장치의경우동작되지않거나동작이원활하지않을수있습니다. y윈도우에서제공하는 FAT32 또는 NTFS 파일시스템으로포맷된 USB 저장장치만사용하세요. y외장형 USB 하드디스크의경우정격전압 5 V, 정격전류 500 ma 이하의기기를사용하도록권장합니다. y전원공급이되는 USB 허브또는하드디스크사용을권장합니다. ( 전원이부족할경우 USB 기기가제대로인식되지않을수있습니다.) yusb 메모리스틱은 32 GB, USB 하드디스크는 2 TB 이하의용량사용을권장합니다. y절전기능이있는 USB 하드디스크가정상적인동작이되지않을시 USB 하드디스크의전원을껐다가켜면정상적으로작동합니다. 자세한내용은 USB 하드디스크의사용설명서를참조하세요. yusb 저장장치의데이터는손상될수있으므로중요한파일은다른곳에백업하세요. 데이터관리는사용자의책임으로제조업체에서는데이터에대해책임지지않습니다. 스마트쉐어 지원파일 y최대데이터전송률 : 20 Mbps(Mega bit per second) y외부지원자막포맷 : *.smi, *.srt, *.sub (MicroDVD, SubViewer 1.0/2.0), *.ass, *.ssa, *.txt (TMPlayer), *.psb(powerdivx) y내부지원자막포맷 : XSUB (DivX6에서만들어진내부자막지원.)

35 스마트쉐어 35 DLNA 을연결하려면 DLNA 는 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의약자로홈네트워킹을통해 PC 또는서버의동영상 / 음악 / 사진을프로젝터에서감상할수있습니다. DLNA 인증된스마트폰을 연결하려면 y프로젝터와스마트폰이같은네트워크로연결되어있어야합니다. 1 스마트폰에 Wi-Fi가설정되어있는지확인해주세요. 2 스마트폰에콘텐츠를공유할수있는앱을설치 / 실행해주세요. 3 내휴대폰콘텐츠공유를실행합니다. 4 재생하고자하는콘텐츠종류 ( 동영상 / 오디오 / 사진 ) 를선택해주세요. 5 프로젝터에재생하고자하는동영상, 음악, 사진파일을선택해주세요. 6 재생목록에추가를선택합니다. 7 콘텐츠재생을원하는기기에서프로젝터모델명을선택해주세요. ( 프로젝터모델명은제품의라벨에서확인하실수있습니다.) 8 재생 을실행하면선택한파일을프로젝터에서즐길수있습니다. DLNA DMR (Digital Media Renderer) 연결하기 y PC 의운영체제가 Window7 이거나, DLNA 인증을받은장치 ( 휴대전화등 ) 가네트워크로연결되어있는경우, 별도의프로그램설치없이음악 / 동영상 / 사진등을프로젝터에서재생할수있습니다. 1 프로젝터와 PC 를동일한네트워크상에구성하세요. Window7 이설치된 PC 에서도네트워크구성을하세요. 2 재생을원하는음악 / 동영상 / 사진파일에마우스오른쪽버튼을눌러 Window7 에서기본제공하는 원격재생 기능을이용하여해당모델을선택하면재생됩니다. 휴대전화등의기기에서의재생은해당모델의사용설명서를참조하세요. 3 프로젝터의팝업창에서예를선택하세요. 여러개의프로젝터나기기가연결되어있어도하나의기기에서만재생됩니다. 재생속도는네트워크속도에따라차이가날수있습니다.

36 36 스마트쉐어 DLNA DMP (Digital Media Player) 연결하기 ynero Media Home 4 Essentials를설치한 PC의음악 / 동영상 / 사진등을홈네트워크로연결하여프로젝터에서재생할수있습니다. 1 프로젝터와 PC를동일한네트워크상에구성하세요. 하나의공유기에프로젝터와각장치들이모두연결되어있어야 DLNA, 미디어링크서비스가가능합니다. 2 웹사이트 ( 의 Nero Media Home 4 Essentials 를 PC에설치해주세요. 설치전컴퓨터에서실행되고있는방화벽, Anti- Virus 등모든프로그램을종료하세요. 3 컴퓨터에설치된 Nero MediaHome 4 Essentials를통해파일 / 폴더공유를설정하세요. 1. 컴퓨터에설치된 Nero MediaHome 4 Essentials 를실행하세요. 2. 공유하고자하는폴더의항목을선택하세요. 3. 공유된폴더를구성하시고 서버시작 을클릭하세요. 서버가시작됩니다. 잠깐 y공유한폴더가프로젝터에나타나지않을경우로컬폴더탭을클릭하여다시검색합니다. y더자세한정보와소프트웨어에관한내용은 을참조하세요. Nero MediaHome 4 Essentials 프로그램을설치하기위한 PC 요구사양 ywindowsr XP ( 서비스팩 2 이상 ), Windows VistaR, WindowsR XP Media Center Edition 2005 ( 서비스팩 2 이상 ), Windows ServerR 2003 ( 서비스팩 1 이상 ) ywindowsr 7 Home Premium, Professional, Enterprise 또는 Ultimate(32 비트및 64 비트 ) ywindows VistaR 64 비트버전 ( 응용프로그램은 32 비트모드에서실행 ) ywindowsr 7 64비트버전 ( 응용프로그램은 32 비트모드에서실행 ) y하드드라이브공간 : 200MB 이상 ycpu: 1.2GHz IntelR PentiumR III 또는 AMD Sempron 프로세서 y메모리 : 256 MB RAM 이상 y그래픽카드 : 32 MB 이상, 800 x 600 픽셀이상의해상도및 16 비트이상의컬러설정을지원 ywindowsr Internet ExplorerR 6.0 이상 ydirectxr 9.0c revision 30 (2006년 8월 ) 이상 y네트워크환경 : 100 Mb 이더넷, 무선랜 WLAN (IEEE g) 이상

37 스마트쉐어 37 DLNA 비정상동작시 ydlna 기능이정상적이지않을때는네트워크설정을확인하시기바랍니다. ydlna 를통해 1080p 영상을시청하고자할경우 5 GHz 주파수를사용하는공유기가필요하며기존 2.4 GHz 공유기사용시영상이끊기거나정상동작을하지않습니다. ydlna 모드에서동영상재생시다중음성및내부자막은지원하지않습니다. ydlna 모드에서하나의서버에여러대의프로젝터를연결, 재생시서버성능에따라재생되지않을수있습니다. ydlna 장치에따라자막지원이되지않을수있습니다. ydlna 기능은네트워크환경에따라동작이원활하지않을수있습니다. y멀티캐스팅 (Multicasting) 을지원하지않는일부공유기에서는 DLNA기능을사용할수없습니다. 자세한사항은공유기매뉴얼을참조하시거나제조사에문의하세요. y프로젝터에서지원하는파일형식이라도 DLNA 서버의환경에따라지원파일형식이다를수있습니다. y하나의폴더에너무많은폴더와파일이있는경우정상적으로동작하지않을수있습니다. ydlna 서버에서불러온파일에대한정보는정확하게표시되지않을수있습니다. ydlna 서버에서동영상자막을볼때는 Nero MediaHome 4 Essentials 을권장합니다. y자막파일을나중에추가하였을경우공유폴더를해제했다가재설정하세요. ydlna 서버에있는 DRM 파일과문서파일은재생되지않습니다.

38 38 스마트쉐어 스마트쉐어 를사용하려면 1 리모컨의 HOME 버튼을누릅니다. 2 스마트쉐어를선택합니다. USB 나홈네트워크 (DLNA, 미디어링크 ) 를연결하여사진 / 음악 / 동영상 / 문서를프로젝터에서감상할수있습니다. 프로젝터와연결된모든장치의사진 / 음악 / 동영상 / 문서파일을보여줍니다.( 문서파일은 USB 로연결된장치내의파일만보여줍니다.)

39 스마트쉐어 39 동영상을감상하려면 * 영화목록에서 USB 로연결된저장장치의동영상을감상할수있습니다. 동영상재생시주의사항 y사용자에의해만들어진일부자막에대하여정상적으로동작하지않을수있습니다. y동영상파일과자막파일은같은폴더에위치해야합니다. 이때동영상파일과자막파일의이름이같아야정상적으로자막을볼수있습니다. ygmc(global Motion Compensation), Qpel(Quarterpel Motion Estimation) 을포함한스트림은지원하지않습니다. yh.264/avc의 profile level 4.1 이하만지원합니다. y인코딩환경에따라재생가능한파일크기는달라질수있습니다. y일부인코더로제작한동영상파일은재생이안될수있습니다. y명기된지원포맷이외의동영상파일은원활한재생을보장하지않습니다. y하이스피드가지원되지않는 USB로동영상재생시원활한재생이보장되지않습니다. ydts 는 USB 동영상파일재생시에만지원됩니다.

40 40 스마트쉐어 동영상지원코덱 최대지원해상도 : 1920 x 확장자.asf.wmv.divx.avi 비디오오디오비디오오디오 코덱 VC-1 Advanced Profile, VC-1 Simple and Main Profile WMA Standard, WMA 9 Professional DivX3.11, DivX4, DivX5, DivX6, XViD, H.264/AVC, Motion Jpeg MPEG-1 Layer I, II, MPEG-1 Layer III (MP3), Dolby Digital, Dolby Digital Plus, LPCM, ADPCM, DTS.mp4.m4v.mov 비디오 H.264/AVC, MPEG-4 Part 2 오디오 AAC.mkv.ts.trp.tp.vob.mpg.mpeg 비디오오디오비디오오디오비디오오디오비디오오디오 H.264/AVC HE-AAC, Dolby Digital H.264/AVC, MPEG-2, VC-1 MPEG-1 Layer I, II, MPEG-1 Layer III (MP3) Dolby Digital, Dolby Digital Plus, AAC MPEG-1, MPEG-2 Dolby Digital, MPEG-1 Layer I, II, DVD-LPCM MPEG-1 MPEG-1 Layer I, II

41 스마트쉐어 41 영화재생을조절하려면 재생중아래와같이재생을조절할수있습니다. ꕊ 옵션목록옵션숨김나가기 항목설명 재생위치를표시합니다. <, > 버튼으로원하는위치로이동하여재생위치를변경할수있습니다. ꕗ 재생을정지하고영화목록으로돌아갑니다. ꕖ 정상적인재생으로돌아갑니다. ꕘ 재생을일시정지합니다. 아무버튼도누르지않고 10 분이지나면, 일시정지가멈추고다시재생됩니다. ꕎ ꕘ ꕙ 느린화면으로재생됩니다. 버튼을누를때마다탐색속도가단계적으로변합니다. 3D 화면으로전환합니다. 옵션 옵션설정을할수있습니다. 목록 재생을종료하고목록으로돌아갑니다.

42 42 스마트쉐어 사진을감상하려면 연결된장치의사진파일을감상합니다. 사진지원파일파일형식아이템프로필 2D (jpeg, jpg, jpe) 3D(jps) 3D (mpo) 지원파일형식사진크기지원파일형식사진크기 SOF0: baseline SOF1: Extend Sequential SOF2: Progressive 최소 64 x 64 최대 mpo Normal Type: (W) x 8640 (H) Progressive Type: 1920 (W) x 1440 (H) 4:3 사이즈 3,648 x 2,736 2,592 x 1,944 2,048 x 1,536 3:2 사이즈 3,648 x 2,432

43 스마트쉐어 43 사진재생을조절하려면 재생중아래와같이재생을조절할수있습니다. ꕊ 슬라이드쇼 배경음악 옵션 목록 항목설명 <, > 사진을넘길수있습니다. 슬라이드선택한사진이없을경우현재폴더내에있는모든사진을슬라이드로보여쇼주며, 선택한사진이있으면선택된사진만슬라이드로보여줍니다. y슬라이드속도는옵션 사진재생설정에서설정할수있습니다. 배경음악 전체화면으로사진을보면서음악을들을수있습니다. y배경음악은옵션 사진재생설정에서설정할수있습니다. 사진을회전시킵니다. y시계방향으로 90, 180, 270, 360 로회전합니다. y사진의가로길이가최대지원해상도의세로길이보다큰경우회전이되지않습니다. ꔦ 화면을키우거나줄일수있습니다. 상 / 하 / 좌 / 우버튼을눌러원하는페이지를선택한후확인버튼을누릅니다. 3D 화면으로전환합니다. 옵션설정화면이나옵니다. 목록재생을종료하고목록으로돌아갑니다.

44 44 스마트쉐어 음악을감상하려면 연결된장치의음악파일을재생합니다. 음악지원파일 No Audio Codec Bit rate Sampling rate Remark 1 MP3 32 kbps kbps 16 khz, 48 khz MPEG1, MPEG2, Layer2, Layer3 음악재생을조절하려면 재생중아래와같이재생을조절할수있습니다. ꕊ 옵션 목록 항목 설명 원하는위치를선택하여재생위치를변경할수있습니다. ꕗ 재생을정지합니다. ꕖ 정상적인재생으로돌아갑니다. ꕎ 이전 / 다음파일을재생합니다. 반복재생방법을설정합니다. 무작위재생을설정합니다. 옵션 음악목록의옵션을설정합니다. 목록 목록으로돌아갑니다.

45 스마트쉐어 45 문서파일을보려면 연결된장치의문서파일을보여줍니다. 지원파일목록 XLS, DOC, PPT, TXT, XLSX, PPTX, DOCX, PDF, HWP 마이크로소프트오피스 (Microsoft Office) 97/2000/2002/2003/2007 버전어도비 (Adobe) PDF 1.0/1.1/1.2/1.3/ 1.4 버전한글 97/2000/2002/2005/2007 버전 yfile Viewer로문서를볼때문서를재구성하기때문에 PC와는다르게보일수있습니다. y이미지가포함된문서의경우재구성과정에서해상도가떨어져보일수있습니다. y문서용량이크거나페이지수가많은경우로딩시간이길어질수있습니다. y일부지원하지않는폰트의경우다른폰트로대체될수있습니다. 파일뷰어화면 재생중아래와같이재생을조절할수있습니다. y페이지이동버튼을누르면이전페이지나다음페이지로이동합니다. y음량버튼을누르면줌인이나줌아웃을할수있습니다. 1. 확인버튼을누르세요. 2. 상 / 하 / 좌 / 우버튼을눌러페이지이동이나줌으로이동할수있습니다. 항목 설명 페이지이동 원하는페이지로이동합니다. 줌 화면을키우거나줄일수있습니다. 옵션 파일뷰어의옵션을설정합니다. 목록 목록으로돌아갑니다.

46 46 스마트쉐어 Magical Mirroring 기능을이용하려면 Magical Mirroring 기능은네트워크에연결된노트북 (PC) 의화면을무선으로프로젝터로전송하여투사하는기능으로사용자의노트북 (PC) 에 MirrorOp Sender 라는 PC 용프로그램이설치되어야사용이가능한기능입니다. 이 PC 용프로그램은 에서다운받아서사용하실수있습니다. ( 정식 MirrorOp Sender 프로그램은사용자가구매해야합니다.) Magical Mirroring 실행하기 1 홈화면에서 Magical Mirroring 을선택합니다. 영화 뉴스 음악사진게임 주의 ymagical Mirroring 기능은 Network가연결되어있는상태에서만동작합니다. ymagical Mirroring기능동작중에는리모컨및조절판의전원, 음량, 이전, 나가기버튼만사용가능합니다.

47 스마트쉐어 47 2 Magical Mirroring 을실행후아래와같은대기화면에서 PC 의 MirrorOp Sender 프로그램을실행하세요. 3 MirrorOp Sender 의원격장치의 IP 란에 Magical Mirroring 의 Host IP 와동일한 IP 를입력하고연결을눌러실행하세요. < PC 화면 >

48 48 스마트쉐어 4 MirrorOp Sender 가정상적으로실행중이면 Magical Mirroring 연결장치목록에아래와같이연결된 PC 의정보가표시됩니다.( 연결된 PC 의개수만큼표시됨 ) 혹시 MirrorOp Sender 가실행이안되면 Magical Mirroring 연결장치목록이아래와같이나타납니다. 네트워크상태를확인하세요. 5 연결장치목록에서상 / 하방향키를눌러실행하고자하는 PC 를선택하고확인버튼을눌러실행합니다. 주의 ymagical Mirroring 기능실행시 PC의성능과무선네트워크의상태에따라 PC로부터전송되는영상이나음성이끊기는현상이발생할수있습니다.

49 스마트쉐어 49 MirrorOp Sender MirrorOp 모드를변경하려면 ꔈ 버튼을이위치로이동하면전송모드가 Application 모드로변경됩니다. ꔈ 버튼을이위치로이동하면전송모드가영화모드로변경됩니다. 모드 Application 모드 영화모드 설명 MirrorOp 가이모드로변경되면소프트웨어의전송성능이향상됩니다. PC에서게임등의어플리케이션을실행할때이모드로변경하세요. 이모드를사용할때에는광대역지원이가능해야하므로유선네트워크를사용하는것이좋습니다. 이모드는영화시청시사용하는모드로 PC에서영화등을재생할때사용하세요. 이모드에서는마우스및기타어플리케이션화면이실시간으로작동하지않습니다.

50 50 스마트쉐어 MirrorOp 설정하려면 - 장치검색 -Remote ap. 검색 - 화질설정 잠깐 y옵션에서화질을 " 표준 " 또는 " 최상 " 으로설정할수있습니다. 네트워크속도가높은경우 " 최상 " 을선택하고, 그렇지않은경우 " 표준 " 을선택하세요.

51 스마트쉐어 51 - 프로젝터오프셋보상 - 자동전원관리 y노트북에서 MirrorOp 어플리케이션을실행하는경우이옵션을선택하세요. 이옵션을사용하면노트북이활성화모드로전환을도웁니다. Wi-Fi 네트워크카드가항상최상의성능으로작동합니다. - WiFi 자동연결 y이옵션을선택하면 MirrorOp는자동으로서버에접속하여로그인합니다. - 고급화면저장 ypc마다서로다른동영상출력형식을사용합니다. 따라서이옵션을선택하지않은경우, 특정동영상플레이어를사용해영화재생할때와같이일부동영상화면이저장되지않을수있습니다. PC에서영화를재생할때프로젝터에서사진을볼수없는경우이옵션을선택하도록하세요. 그러나이옵션을사용하면마우스의이중상을야기할수있으므로주의하십시오. 잠깐 y이옵션은화면의수직위치와수평위치를조정하는데사용합니다. 사용시패널에표시되어있는참고문구를읽어주세요.

52 52 스마트쉐어 - 온라인정품인증 y라이선스를구매하거나, 이미가지고있는경우라이선스를불러오세요. - 업데이트확인 y네트워크에서최신버전을확인합니다. 시스템요구사항 CPU 등급 듀얼코어 1.8 GHz 이상 (Atom 프로세서제외 ) Display Adaptor 64 MB VRAM 이상의 nvidia 또는 ATI 그래픽카드 운영시스템 Windows Vista, Windows 7 WiFi n

53 입체영상기능 53 입체영상기능 입체영상 (3D) 이란두눈의시차를이용해화면이실제 3 차원공간처럼입체적으로보이게하는기술입니다. 입체영상 (3D) 을보기전에 입체영상 (3D) 를시청할때 경고 y너무가까운거리에서장시간시청할시시력이나빠질수있습니다. y입체영상안경을착용하고프로젝터나게임화면등을장시간시청할경우, 어지러움이나눈의피로를유발할수있습니다. y임산부, 노약자, 심장이약하신분, 평소멀미가심한분또는음주후에는시청을삼가세요. y입체영상으로보이는장면을현실로착각하여시청하는사람이놀라거나흥분할수있습니다. y입체영상시청시에는쉽게깨지거나위험하여다치기쉬운물건을주변에두지마세요. y입체영상으로보이는장면을현실로착각하여갑자기움직이다상해를입을수있습니다. y5 세이하의어린이의입체영상시청은금지하여주십시오. 정상시력발달에문제가발생할수있습니다. y감광성 ( 광과민성 ) 발작경고 - 사람에따라비디오게임에서특정이미지물을보거나번쩍이는화면또는특정패턴의영상을볼경우발작과같은이상이올수있습니다. 만일시청자본인이나시청자의친인척중간질혹은발작이력이있다면입체영상을시청하기전의사와상담하세요. 입체영상시청중다음과같은증상을느낀다면즉시입체영상시청을중단하고휴식을취하세요. - 몽롱한상태, 시각바뀜, 눈또는얼굴의불안정, 무의식적인동작, 경련, 의식손실, 혼란, 방향감각상실, 구역질. 이러한현상이지속되면의사와상담하세요. y다음과같은사전조치로입체영상시청으로올수있는감광성발작등의위험을줄일수있습니다. - 1시간시청후 5 ~15 분간휴식을취하십시오. - 양안간시력차가있는사람은시력보정후시청하십시오. - 입체화면과눈높이를맞추어정면에서시청하십시오. - 두통이나피로감, 현기증이느껴진다면시청을중지하고휴식을취하세요. - 졸리거나피곤할때, 아플때는장시간시청을금합니다.

54 54 입체영상기능 주의 y아이들이시청할때는부모님들의세심한주의가필요합니다. 입체영상 (3D) 을시청할때확인하세요. y입체영상시청시에는유효시청각도와거리안에서시청하세요. y시야각이나거리를벗어나면입체영상으로보이지않을수있습니다. 누워서시청하면화면이보이지않습니다 y전원을켠후초기동작시좌우겹칩영상이조금더나타날수있습니다. 최적화되기까지시간이필요합니다. y입체영상시청중, 다른곳을응시하다가다시입체영상화면을볼경우정상적인입체영상으로보이기까지는약간의시간이걸릴수있습니다. y형광등 (50 Hz - 60 Hz), 3파장전등아래또는창가주변에서입체영상시청시, 깜박임이있을수있습니다. 이러한경우에는커튼등으로태양광을차단하고조명을어둡게하는것이좋습니다. y입체안경은 DLP-LINK(DLP Ready) Type을사용하여야합니다. y프로젝터와입체영상안경사이에장애물이위치할경우입체영상을제대로감상하실수없습니다. y입체영상프로젝터와다른기기들은가능한멀리설치하여사용하시기바랍니다. 입체영상 (3D) 안경을사용할때확인하세요. y3d 영상안경을일반안경, 선글라스, 보호용고글의대용으로사용하지마세요. - 상해의위험이있습니다. y3d 영상안경을너무뜨겁거나차가운상태로보관하지마세요. 변형될수있습니다. 변형된안경은사용하지마세요. y3d 영상안경에압력을가하거나제품을떨어뜨리거나충격을주지마세요. - 고장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y3d 영상안경의렌즈는긁힘에약하므로제품을닦을때는반드시부드럽고깨끗한천을사용하세요. y천에이물질이있으면렌즈가긁힐수있으므로주의하세요. y3d 영상안경의렌즈표면을날카로운도구로긁거나화학약품으로닦지마세요. 렌즈표면이긁혀입체영상이정상적으로보이지않을수있습니다.

55 입체영상기능 55 입체영상 (3D) 을시청하려면 * 유효시청각도 : 상하좌우 9 권장시청거리 : 3 m 이상 5 m 이내권장화면크기 : 101 cm * 3D 시청조건은암실기준입니다. * 3D 시청시절전모드를최소절전으로설정하시길바랍니다. 잠깐 ydlp-link 안경과의페어링은스크린에반사되는빛의밝기에영향을받습니다. 이로인하여주변환경이밝은경우, 화면크기가큰경우, 절전모드가최대절전으로설정된경우등스크린에반사되는빛의밝기가낮을경우에는 DLP-LINK 안경과의페어링문제가발생할수있습니다. y입체영상시청중에는특정메뉴가동작하지않을수있습니다. y입체영상과프로젝터의지원가능한입체영상형식을맞게선택해야정상적인입체영상을감상할수있습니다.

56 56 입체영상기능 DLP-LINK(DLP-Ready) Type 안경을사용하려면 1 입체영상으로투시되는프로젝터의영상을보면서안경의버튼을눌러주세요. 2 버튼을누르면안경이깜박거리면서입체영상과안경의동기를맞춥니다. ( 깜박거리는것은 DLP-LINK Type 안경고유의구동방식이며, 안경종류에따라약간씩차이가납니다.) 3 시청중안경이깜빡거리거나이상발생시먼저실내를소등하여어둡게하고, 안경관련문의는프로젝터구입처에문의하세요. 입체영상입력지원포맷 3D 자동변환포맷 HDMI USB DLNA 신호 수평주파수 (KHz) 수직주파수 (Hz) 재생가능한입체영상형식 F/P, L/A 1080p S/S, T&B, S/S Full S/S, T&B 1080i F/P, F/A S/S, T&B, S/S Full 720p F/P, L/A S/S, T&B, S/S Full 480p F/P,L/A T/B,S/S,S/S Full 1080p S/S, T&B, C/B, MPO (Photo) DTV 재생가능한입체영상형식 Dual Stream S/S : Side by Side, T&B : Top & Bottom, F/P : Frame Packing, F/A : Field Alternative L/A : Line Alternative, S/S Full : Side by Side Full, C/B : Checker Board R/I : Row Interleaving, C/I : Column Interleaving, F/S : Single Frame Sequential

57 입체영상기능 57 3D 수동변환포맷 HDMI-DTV HDMI-PC RGB-PC Component USB DLNA 신호수평주파수 (KHz) 수직주파수 (Hz) 재생가능한입체영상형식 p D to 3D, S/S, T&B, C/B D to 3D, S/S, T&B, C/B, F/S, R/I, C/I 1080i D to 3D, S/S, T&B 720p D to 3D, S/S, T&B, F/S 기타 - - 2D to 3D 1024x x D to 3D, S/S, T&B 2D to 3D, S/S, T&B, C/B, F/S, R/I, C/I 기타 - - 2D to 3D 1024x D to 3D, S/S, T&B 기타 - - 2D to 3D 1080p i p D to 3D, S/S, T&B 기타 - - 2D to 3D 1080p D to 3D, S/S, T&B, C/B, F/S, R/I, C/I (Photo 는 S/S, T&B) DTV 해상도 HD SD 재생가능한입체영상형식 2D to 3D, S/S, T&B 2D to 3D S/S : Side by Side, T&B : Top & Bottom, F/P : Frame Packing, F/A : Field Alternative L/A : Line Alternative, S/S Full : Side by Side Full, C/B : Checker Board R/I : Row Interleaving, C/I : Column Interleaving, F/S : Single Frame Sequential 입체영상 (3D) 시청방법 1 입체영상으로제작된타이틀을재생하세요. 2 RGB-PC 는입체영상시청전에반드시리모컨의자동조정버튼을누른후입체영상을시청해야합니다. 3 3D 버튼을누르세요. 4 입체영상으로투사되는프로젝터의영상을보면서안경의버튼을눌러주세요. 5 입체영상이더잘보이는화면을선택하세요. y시청중 3D 입체영상버튼을누르면일반영상으로돌아옵니다.

58 58 상세설정 상세설정 설정메뉴 1 설정메뉴버튼을누르세요. 2,,, 버튼으로설정을원하는항목을선택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3,,, 버튼으로원하는항목을설정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4 완료한후나가기버튼을누르세요. 메뉴 설명 영상최적의상태로영상을조절합니다. 음향소리를설정하고음량을조절합니다. 채널채널을설정하고수정합니다. 시간현재시간을설정하고시간관련설정을합니다. 잠금설정채널이나프로그램을잠그거나해제합니다. 일반일반설정을합니다. 네트워크네트워크설정을합니다. 고객지원프로젝터의정보를볼수있습니다.

59 상세설정 59 영상설정 1 설정메뉴버튼을누르세요. 2, 버튼으로영상을선택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3,,, 버튼으로원하는항목을설정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 이전화면으로돌아가려면 ꕣ 버튼을누르세요. 영상관련설정은다음과같습니다. 항목 설명 절전모드 화면밝기를조절합니다. 3D 설정 입체영상모드를선택합니다. 영상모드 선택한영상모드에따라가장좋은영상상태를유지합니다. 각각의영상모드의설정을변경하여조절할수도있습니다. 모드 선명한영상 비디오의영상효과를최대화한모드입니다. 명암, 밝기, 선명도를강하게해선명한영상을표현합니다. 표준영상 일반적인명암과밝기, 선명도의화면으로나타납니다. 영화 영화를시청용영상으로최적화합니다. 게임 빠른화면에최적화된모드로게임화면을즐길수 있습니다. 전문가영상 원하는화면으로상세한설정을할수있습니다. 1/2 명암 비디오신호의계조도를증가, 저하시켜명암비를조정합니다. 밝기 영상의신호의베이스레벨을조정하여밝기를조절합니다. 선명도 영상의밝은부분과어두운부분의경계의선명도를조절할수있습니다. 레벨을내리면, 영상이부드럽게보입니다. 수평 / 수직선명도는전문가영상 1/2 에서만보여집니다. 색농도 색상의강도를조정합니다. 색상 빨강과초록의밸런스를조정합니다. 고급설정 상세설정을합니다. 부가설정 부가설정을할수있습니다. 초기화 각모드에대해공장에서출하된상태의화면으로복귀합니다. 화면크기 화면크기를변경합니다.? 영상 ꕊ 절전모드 : 최대절전 3D 설정 영상모드 : 선명한영상 명암 50 밝기 50 선명도 5 색농도 70 색상 0 녹적 고급설정 부가설정

60 60 상세설정 항목 화질마법사 II 화면조정 (RGB- PC) 설명 리모컨으로안내에따라최상의화질조정을쉽게할수있어고가의패턴장비나화질전문가의도움없이사용자가화질마법사의안내에따라표준화질을조정할수있습니다. RGB-PC 입력의화면을조정합니다. 항목해상도 자동조정 해상도는 768 해상도 (1024x768/1280x768/1360x768, 60 Hz), 1050 해상도 (1400x1050/1680x1050, 60 Hz) 에서선택할수있습니다. 프로젝터의내부설정과다양한 PC 그래픽신호가서로맞지않아수평폭의불일치및화면의떨림이생기는것을자동으로맞추어최적의영상상태를찾는기능입니다. y리모컨의자동조정버튼을눌러실행할수도있습니다. 위치 영상을상 / 하 / 좌 / 우로이동합니다. 크기 화면크기를조절합니다. 위상 수평노이즈를없애, 영상을깨끗하고선명하게합니다. 초기설정 PC 입력조정에서설정한내용을공장출하값으로변경합니다. 고급설정 항목 설명 명암보정 영상의밝기에따라명암을최적의상태로보정하는기능입니다. 색보정 영상의색상을자연색에가깝도록색상을보정하는기능입니다. 클리어화이트 화면의흰색을좀더밝고선명하게보이도록하는기능입니다. 선호색상 피부색보정 사용자가원하는피부색을구현하기위해영상의피부색영역만별도로조절합니다. 잔디색보정 들판이나산등의자연색영역만별도로조절합니다. 하늘색보정하늘의색상영역만별도로조절합니다. 선명도향상영상의흐릿하고구분력이떨어지는부분의디테일을살려보다선명한영상을보여주는기능입니다. 색온도화면의전체적인색상느낌을원하는대로조정할수있는기능입니다. 따뜻한느낌 / 시원한느낌 / 표준 / 자연색을선택할수있습니다. 감마영상신호의입력신호대출력의관계에따른계조곡선을설정할수있는기능입니다. 색영역표현할수있는색의범위를선택합니다. y표준 : 입력신호의표준에따른색공간을디스플레이특성에관계없이원래의색으로재현합니다. y와이드 : 디스플레이의풍부한색영역을사용하도록설정하는모드입니다.

61 상세설정 61 항목 설명 윤곽보정 영상의윤곽을자연스러우면서도더욱선명하고또렷하게나타내는 기능입니다. xvycc 보다풍부한색을표현할수있습니다. 컬러필터 RGB 색상의특정색영역만필터링하여색농도와색상을정확히조 절할때사용하는기능입니다. 전문가용패턴 전문가조정에필요한패턴을보여줍니다. 화이트밸런스 화이트의밸런스를조정하는기능입니다. 아래와같이세부조정이 가능합니다. y색온도 : 따뜻한느낌 / 시원한느낌 / 표준 / 자연색을선택할수있습니다. a. 조정방식 : 2 포인트 - 패턴 : 내부, 외부 - 명암 Red/Green/Blue, 밝기 Red/Green/Blue: 각각 까지조정할수있습니다. b. 조정방식 : 20 포인트 IRE - 패턴 : 내부, 외부 - IRE (Institute of Radio Engineers) 는비디오신호의크기를나타내는단위로 5,10,15, 100 으로설정할수있습니다. 각각의설정에따라아래와같이세부조정이가능합니다. - 휘도 : 100 IRE 일때휘도를설정하면 10 IRE ~ 90 IRE 에서각단계별로각각의감마를만족하는휘도값이자동으로계산되어표시됩니다. - Red/Green/Blue: 각각 까지조정할수있습니다. 색상조정 Red( 빨강 )/Green( 녹색 )/Blue( 파랑 )/Cyan( 청록 )/Magenta( 진홍 )/ Yellow( 노랑 ) 색상을원하는대로조정하여볼수있는기능입니다. 전문가들이테스트패턴을사용하여조정할때이용하는것으로다른색에영향을주지않고 6 가지색 (Red/Green/Blue/Cyan/Mgt/ Yellow) 영역에대해선택조정이가능합니다. 일반영상에서는조정해도색변화가잘느껴지지않습니다. - 채도 Red/Green/Blue/Yellow/Cyan/Magenta, 색조 Red/Green/Blue/Yellow/Cyan, Magenta: 각각 까지조정할수있습니다. * 입력신호, 영상모드에따라설정할수있는항목이달라집니다.

62 62 상세설정 부가설정 항목 노이즈제거 MPEG 노이즈제거블랙레벨 리얼시네마라이브스캔 영상에포함된노이즈를제거합니다. 설명 디지털영상신호를만들면서발생하는노이즈를제거합니다. 화면의어두운정도 ( 블랙레벨 ) 를이용하여입력영상의블랙레벨에잘맞도록화면의밝기및명암을보정합니다. 영화를볼때최상의화면상태를유지합니다. 영상을보정하여움직이는화면을부드럽게보여줍니다. 모드 부드럽게 떨림제거값이 3으로설정됩니다. 선명하게 떨림제거값이 7로설정됩니다. 사용자 y떨림제거를수동으로설정할수있습니다. 떨림제거 : 화면에서동작의떨림을조정하는기능입니다. * 영상신호가 60 Hz 인경우 TruMotion 이동작하지않을수있습니다.

63 상세설정 63 음향설정 1 설정메뉴버튼을누르세요. 2, 버튼으로음향을선택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3,,, 버튼으로원하는항목을설정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 이전화면으로돌아가려면 ꕣ 버튼을누르세요. 음성관련설정은다음과같습니다. 항목설명음향모드각각의음향모드에대해자신이원하는음향상태로조정하는기능입니다. 사용자자신이원하는음향상태로고음및저음을조정하는기능입니다. 이퀼라이저음량모드미니빔프로젝터음량에관련된설정을할수있습니다. 버츄얼실제현장에서듣는듯한입체음향을들을수있습니다. 서라운드클리어프로젝터에서출력되는음성을보다또렷하고깨끗하게청취할수있보이스 II 습니다화면 / 소리화면과소리의싱크가맞지않을때, 직접조절하여맞출수있습니다. Sync 음향설정음균형을맞출수있습니다.? 음향 음향모드 : 표준 사용자이퀼라이저 음량모드 버츄얼서라운드 : 꺼짐 클리어보이스 II : 꺼짐 ꕅ 2 화면 / 소리 Sync : 꺼짐 음향설정

64 64 상세설정 채널설정 1 설정메뉴버튼을누르세요. 2, 버튼으로채널을선택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3,,, 버튼으로원하는항목을설정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 이전화면으로돌아가려면 ꕣ 버튼을누르세요. 채널관련설정은다음과같습니다. 항목설명자동채널방송중인채널을기억하는기능입니다. 이사를가거나, 프로젝터를옮기면반드시실행하고안테나를연결한상태에서채널방송시간에사용해야합니다. 수동채널채널의신호를확인하거나채널을지우거나기억시킬수있습니다. 채널편집원하는채널을지우거나기억시킬수있습니다.? 채널 자동채널 수동채널 채널편집

65 상세설정 65 시간설정 1 설정메뉴버튼을누르세요. 2, 버튼으로시간을선택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3,,, 버튼으로원하는항목을설정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 이전화면으로돌아가려면 ꕣ 버튼을누르세요. 시간관련설정은다음과같습니다. 항목설명현재시각프로젝터를보는동안시간을확인하거나변경할수있습니다. 꺼짐시각프로젝터의꺼짐 / 켜짐시각을설정할수있습니다. / 켜짐시각잠깐 y현재시각이설정된상태에서만정상적으로동작되며, 꺼짐시각과켜짐시각을동일시간으로설정하면켜져있을때는꺼짐기능이우선동작되고꺼져있을때는켜짐기능이우선동작합니다. y켜짐시각기능에의해프로젝터가켜졌을때 120분이내에어떠한버튼도누르지않으면자동으로꺼지므로, 장시간집을비울때도안심하고사용하실수있습니다. 취침예약설정한시간이지난후에프로젝터가자동으로꺼지는기능입니다. 자동꺼짐무신호인경우, 설정한시간이지나면프로젝터가자동으로꺼지는기능입니다. 자동대기일정시간동안프로젝터에키입력이없을경우설정한시간이지나면프로젝터가자동으로꺼지는기능입니다.? 시간 현재시각 꺼짐시각 켜짐시각 취침예약 자동꺼짐 자동대기 : 꺼짐 : 꺼짐 : 꺼짐 : 60 분 : 꺼짐

66 66 상세설정 잠금설정 1 설정메뉴버튼을누르세요. 2, 버튼으로잠금설정을선택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3,,, 버튼으로원하는항목을설정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 이전화면으로돌아가려면 ꕣ 버튼을누르세요. 잠금관련설정은다음과같습니다. 항목설명비밀번호설정비밀번호를설정하세요. 초기비밀번호는 0000입니다. 시스템잠금채널잠금설정과외부입력잠금설정을켭니다. 항목채널선택한채널을잠글수있습니다. 잠금설정채널잠금설정후잠금설정된채널에서비밀번호를입력하면일시적으로잠금이해제됩니다. 외부입력선택한입력을잠글수있습니다. 잠금설정? 잠금설정 비밀번호설정 시스템잠금 : 꺼짐 채널잠금설정 외부입력잠금설정

67 상세설정 67 일반설정 1 설정메뉴버튼을누르세요. 2, 버튼으로일반을선택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3,,, 버튼으로원하는항목을설정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 이전화면으로돌아가려면 ꕣ 버튼을누르세요. 일반관련설정은다음과같습니다. 항목 설명 언어설정 메뉴를표기하는언어를선택합니다. 자막방송 방송국에서디지털음성다중신호를보내줄경우에원하는언어를 선택하여들을수있으며, 전원을켰을때또는채널을변경할때기본 출력되는언어입니다. 이때선택한외국어의정보가없을경우영어로 출력됩니다. 디지털자막설정 ( 디지털방송일때만선택됩니다.) 크기 자막의크기를선택할수있습니다. 자막색상 자막의색상을선택할수있습니다. 자막투명도 자막의투명도를선택할수있습니다. 배경색상 자막배경의색상을선택할수있습니다. 배경투명도 자막배경의투명도를선택할수있습니다. 포인터 포인터를원하는대로설정할수있습니다. 설정 속도 포인터의이동속도를설정할수있습니다. 형태 포인터의모양을선택할수있습니다. 크기 포인터의크기를설정할수있습니다. 자동정렬 켜짐으로설정하세요. 매직리모컨사용중실제리모컨지시방향과포인터의위치가어긋날경우매직리모컨을좌우로흔드세요. 포인터가자동으로화면의가운데로이동되어사용성이좋아집니다. 투사모드 영상의상하또는좌우를바꾸어투사할수있는기능입니다.? 일반 언어설정 : 한국어 자막방송 : 꺼짐 포인터설정 투사모드 : 표준 자동키스톤 : 켜짐 키스톤 자동켜짐 : 꺼짐

68 68 상세설정 항목 자동키스톤 설명 세트의기울기를인식하여기울기에따라스크린에투사되는화면형태의일그러짐 ( 사다리꼴형태 ) 을자동으로키스톤수치를조절하여가능한직사각형의정상형태로보정합니다. 항목켜짐키스톤수치를자동으로조절합니다. 꺼짐키스톤수치를수동으로조절합니다. 키스톤스크린이나프로젝터가기울어져투사각이직각을이루지못할경우투사된화면의위, 아래폭을스크린의형태에맞도록조절하여화면의모양이사다리꼴형태로일그러지지않도록해주는기능입니다. 자동켜짐전원을연결했을때프로젝터의전원이자동으로켜지게할수있습니다. 항목켜짐프로젝터에전원코드를연결하면프로젝터가켜집니다. 꺼짐프로젝터에전원코드를연결하면프로젝터가전원대기상태가됩니다. 높은고도모드 자동입력검색 약 1200m 이상의고도에서사용하는경우 켜짐 으로설정하십시오. 높은고도모드로바꾸지않고사용하면프로젝터의과열이나보호기능이작동할수있습니다. 그럴경우에는몇분간기다리신후에프로젝터를다시켜십시오신호가없는상태에서신호를입력하였을경우키조작없이신호를자동으로검색하여보여주는기능입니다. 외부입력 (RGB, HDMI, AV, Component) 에서만동작합니다. 말풍선도움말기능을켜고끌수있습니다. 말풍선도움말미니빔미니빔스마트 TV 관련설정이나아이디관리등을할수있습니다. 스마트 TV 설정초기설정프로젝터의모든설정을공장출하상태로되돌립니다.

69 상세설정 69 네트워크설정 1 설정메뉴버튼을누르세요. 2, 버튼으로네트워크를선택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3,,, 버튼으로원하는항목을설정한후확인버튼을누르세요. - 이전화면으로돌아가려면이전버튼을누르세요. 4 완료한후나가기버튼을누르세요.? 네트워크 네트워크연결 네트워크상태 Wi-Fi Screen Share 스마트쉐어설정 네트워크관련설정은다음과같습니다. 항목 설명 네트워크연결 무선네트워크를연결합니다. 네트워크상태 무선네트워크상태를확인합니다. Wi-Fi Screen Share Wi-Fi Screen Share 는 Wi-Fi Direct, WiDi 등무선연결기술을이용할수있는기능입니다. 스마트쉐어에서 Wi-Fi Screen Share 로연결된기기의파일및화면을공유할수있습니다. 스마트쉐어설정스마트쉐어관련설정을변경할수있습니다.

70 70 외부기기를연결하려면 외부기기를연결하려면 프로젝터와여러가지외부기기를연결합니다. 컴퓨터 / 노트북 DVD 비디오 디지털기기 USB 헤드폰 HDMI - 71 쪽컴포넌트 - 73 쪽외부입력 (AV) - 72 쪽 RGB - 71 쪽메모리 - 33 쪽헤드폰 - 73 쪽 게임기

71 외부기기를연결하려면 71 디지털방송수신기나 DVD, 비디오등을연결하려면 디지털방송수신기나 DVD, 비디오등을연결한후해당기기를연결한입력으로변경하세요. HDMI 연결 HDMI 케이블을사용하면, 고화질과고음질의영상시스템을즐길수있습니다. 리모컨의외부입력버튼을눌러 HDMI 를선택하세요. PC 를연결하려면 이프로젝터는 Plug & Play 를지원합니다. PC 를연결하면별도의드라이버를설치할필요없이바로즐길수있습니다. RGB 연결 PC 의출력과프로젝터의 PC 영상입력단자를 RGB 케이블로연결합니다. 음성을출력하려면, 별매품인음성케이블로 PC 와프로젝터를연결하세요. 부속품 별매품

72 72 외부기기를연결하려면 외부입력 (AV) 연결 외부기기의출력과프로젝터의영상 / 음성입력단자를영상 / 음성연결선으로연결합니다. 리모컨의외부입력버튼을눌러외부입력을선택하세요. RGB OUT (PC) AUDIO OUT 위의그림과같이젠더를사용하지않고음성케이블을연결할수있습니다.

73 외부기기를연결하려면 73 컴포넌트연결 컴포넌트단자가있는외부기기를프로젝터의 RGB IN 단자에연결하면보다선명한영상을즐길수있습니다. 리모컨의외부입력버튼을눌러컴포넌트를선택하세요. RGB to component 케이블을별도로구매해서사용하세요. 헤드폰을연결하려면 프로젝터의소리를헤드폰으로들을수있습니다.

74 74 외부기기를연결하려면 노트북을연결하려면 프로젝터와노트북을연결하여다양한기능을이용할수있습니다. 아래표는출력설정전환의예를보여줍니다. 자세한내용은컴퓨터와함께제공된설명서의 " 외부출력 "," 외부모니터연결 " 또는유사한제목의내용을참조하십시오. 브랜드출력설정전환 NEC [Fn]+[F3] Panasonic Toshiba IBM Sony Fujitsu LG Samsung Macintosh [Fn]+[F3] [Fn]+[F5] [Fn]+[F7] [Fn]+[F7] [Fn]+[F10] [Fn]+[F7] [Fn]+[F4] 시작된후미러링이작동하도록제어판설정을조정하십시오.

75 유지보수 75 유지보수 프로젝터청소를하여최적의상태를유지합니다. 청소 렌즈의청소 표면에먼지나얼룩이나타나는경우에는언제나렌즈를청소해야합니다. 렌즈표면은공기분사기또는부드럽고마른헝겊으로청소하세요. 렌즈상의먼지나얼룩을지우고자하는경우에는공기분사기또는시중에판매되는렌즈클리닝제품이나알코올을면봉이나융에묻혀서가볍게문질러닦아주세요. 이때렌즈클리닝제품을렌즈에직접뿌리면렌즈안쪽으로흘러들어갈수있으니주의하세요. 프로젝터케이스의청소 프로젝터케이스를청소하고자하는경우, 먼저전원코드를빼주세요. 먼지또는얼룩을제거하고자하는경우부드럽고보푸라기가일지않는마른헝겊을이용하세요. 알코올, 벤젠, 신나또는기타화학약품을사용하면케이스에손상을줄수도있으므로사용하지마세요. 렌즈캡고정방법 1 부속품으로제공된렌즈캡과끈을준비하세요. 2 끈의한쪽부분을프로젝터렌즈부하단에있는홈부분에끼워넣으세요. 끈의한쪽부분을안쪽으로넣어서당겨끈을프로젝터에고정하세요. 3 프로젝터에장착된끈을렌즈캡의홈부분에끼우고, 끈사이로렌즈캡을통과시키세요.

76 76 유지보수 소프트웨어업데이트를하려면 소프트웨어의업데이트가필요한경우소프트웨어업데이트를실행하여최신소프트웨어를적용한후사용하세요. 업데이트용소프트웨어가있는지수동으로확인하여업데이트를진행할수도있습니다. 1 홈화면에서설정메뉴버튼을누르세요. 2 고객지원을선택한후소프트웨어업데이트로이동합니다. 항목 설명 소프트웨어업데이트켜짐으로설정하세요. 업데이트파일이발견시, 자동으로업데이트파일이다운로드됩니다. 업데이트파일다운로드가완료되면소프트웨어업데이트창이나타납니다. 업데이트버전검사 최신업데이트버전을검사한후상위버전의업데이트파일이있을경우, 수동으로업데이트를진행할수있습니다. y최신버전의업데이트는인터넷연결을통해서비스됩니다. y소프트웨어업데이트를하지않을경우, 일부기능의사용이원활하지않을수있습니다.

77 유지보수 77 스마트프로젝터관련하여자주묻는질문 확인하세요. 조치하세요. 메뉴에진입하면항상초기화중이라고뜹니다. 프리미엄카드에콘텐츠가보이지않습니다. 인터넷기능이용중특정웹사이트에보이지않는공간이있습니다. 웹사이트방문시인터넷이자동으로종료됩니다. 초기화중입니다. 라는메시지는 CPU 및 H/W 부팅시간, 네트워크통신설정, SDP 와의통신 (Device 인증및기초정보다운 ) 시간입니다. 약 20 초간의시간이소요되며, 이는정상적인과정입니다. 스마트프로젝터설정메뉴에서국가설정이변경된경우콘텐츠가안보일수있습니다. HOME 설정메뉴 일반 스마트프로젝터설정 스마트프로젝터국가에서사용하고자하는국가로변경하세요. 현재프로젝터의인터넷은 Flash 10 까지지원하며, 아래포맷의미디어외에는재생이제한될수있습니다. : JPEG, PNG, GIF, WMV (ASF), WMA, MP3, MP4 웹사이트페이지의이미지정보등사이트용량이커서메모리가부족할경우인터넷이강제종료될수있습니다. 오래사용한프로젝터의소비자안전점검을! 안전점검 이러한증상이있습니까? ꔈ 프로젝터를켜도화면이나소리가나오지않아요. ꔈ 연기또는타는냄새가나요. ꔈ 내부로물이나이물질이들어가있어요. ꔈ 화면이잘려서나와요. ꔈ 내부에서이상한소리 ( 지지직, 파박등 ) 가주기적으로나요. ꔈ 프로젝터를꺼도화면이나소리가계속나와요. ꔈ 그밖의이상이나고장이있어요. 이럴땐사용중지 ꔈ 안전을위해전원스위치를끄고콘센트에서플러그를뽑아주세요. ꔈ 구입처또는서비스센터로연락하여점검을받습니다. ꔈ 절대소비자의임의로수리를하지마세요.

78 78 서비스에대해서 서비스에대해서 고객의권리 고객께서는제품사용중에고장발생시, 구입일로부터 1 년동안무상서비스를받으실수있는소중한권리가있습니다. 단, 고객과실및천재지변에의해고장이발생한경우에는무상기간내라도유상처리됨을알려드립니다. 유상서비스 ( 고객의비용부담 ) 에대한책임 서비스신청시다음과같은경우는무상서비스기간내라도유상처리됩니다. 고장이아닌경우서비스를요청하면요금을받게되므로반드시사용설명서를읽어주세요. ➊ 기구세척, 조정, 사용설명등은제품고장이아닙니다. ( 수리가불가능한경우별도기준에준함 ) 사용설명및분해하지않고간단한조정 제품내부에먼지세척및이물제거시 제품의이동, 이사등으로인한설치변경요청시 구입시고객요구로설치한후재설치시 구매설치이후추가제품연결요청시 고객요청으로재설치할경우 헤드세척및이물투입서비스요청시 네트워크및타사프로그램사용설명 ➋ 소비자과실로고장이난경우 소비자의취급부주의및잘못된수리로고장발생시 - 전기용량을틀리게사용하여고장이발생한경우 - 설치후이동시떨어뜨림등에의한고장, 손상발생시 - 당사에서미지정한소모품, 옵션품사용으로고장발생시 - LG 전자서비스센터의수리기사가아닌사람이제품을수리또는개조하여고장발생시 ➌ 그밖의경우 천재지변 ( 화재, 염해, 수해등 ) 에의한고장발생시 소모성부품의수명이다한경우 ( 배터리, 형광등, 헤드, 진동자, 램프류, 필터류, 토너, 드럼, 리본등 ) LG 전자서비스안내 서비스접수, 상담및서비스센터문의는전국어디서나지역번호없이 / 을이용해주시기바랍니다.

79 무선제원 79 무선제원 ꔈ 제작자및설치자는해당무선설비가전파혼신가능성이있으므로인명안전과관련된서비스는할수없음. 무선 LAN 모듈 (TWFM-B003D) 무선제원 표준주파수범위변조출력데이터전송속도안테나이득점유폭 IEEE802.11a/b/g/n 2400 MHz MHz 5150 MHz MHz CCK / OFDM / MIMO a: 15 dbm b: 17.5 dbm g: 17 dbm n GHz: 17 dbm n - 5 GHz: 15 dbm a/g: 54 Mbps b: 11 Mbps n: 300 Mbps 2400 MHz MHz: -2.5 dbi 5150 MHz MHz: -2.2 dbi a/b/g: HT n: HT20/40 블루투스모듈 (BM-LDS302) 무선제원 매직리모컨은블루투스버전 3.0 을사용하여제품과통신이이루어집니다. ꔈ 표준 : 블루투스버전 3.0 ꔈ 주파수범위 : 2400 MHz MHz ꔈ 출력 : 10 dbm 이하 ꔈ 데이터전송속도 : 3 Mbps ꔈ 최대통신거리 : 개방된공간에서 10 m

80 80 제품규격 제품규격 모델 PA75K(PA75K-JE) 해상도 ( 픽셀 ) 1280 ( 수평 ) 800 ( 수직 ) 종횡비 16:10 ( 수평 : 수직 ) 패널의크기 (mm) 투사거리 ( 영상크기 ) 0.90 m-3.06 m (76.2 cm cm) 상향투사율 100 % 리모컨사용거리 6 m AC-DC 어댑터 19.5 V, 7.18 A 음성출력 3 W + 3 W 수신방법 NTSC, ATSC 수신채널 VHF 2-13, UHF 14-69, CATV 1-135, DTV 2-69, CADTV 외부안테나임피던스 75 Ω 높이 (mm) 전면 56.5( 발제외 ), 60.0( 발포함 ) 후면 44.0( 발제외 ), 47.5( 발포함 ) 폭 (mm) 깊이 (mm) 무게 (g) 1350 USB 정격 5 V, 0.5 A ( 최대 ) 온도 작동 0 C - 40 C 작동환경 보관 -20 C - 60 C 습도 ( 상대습도 ) 작동 0 % - 80 % 보관 0 % - 85 %

81 제품규격 81 지원되는모니터디스플레이 지원되는 HDMI/DVI-DTV 모드 해상도 수평주파수 (khz) 수직주파수 (Hz) 720* * * * * * * * * y지원되지않는신호가입력될경우화면이제대로나오지않거나, 신호없음, 혹은 지원하지않는모드 라는화면표시가나타납니다. yplug & Play 기능으로서 DDC 1/2B 타입이지원됩니다.(PC의모니터자동인식기능 ) y지원하는 PC 동기신호종류 : 분리형동기 (Separate). y최상의화질을제공하는 PC 모드로 1280x800을권장합니다. 해상도 수평주파수 (khz) 720* * * 수직주파수 (Hz)

82 82 제품규격 컴포넌트단자연결정보 오픈소스소프트웨어안내 신호 480i / 576i 480p / 576p 720p / 1080i 1080p 컴포넌트 o o o o (50 Hz / 60 Hz only) 본제품에탑재된 GPL, LGPL, MPL 및그외오픈소스라이선스하에개발된소스코드를얻으려면, 을방문하십시오. 소스코드를비롯하여해당하는모든라이선스의내용및저작권표시, 보증책임이없다는표시를다운로드할수있습니다. 본제품을구매하신후 3 년내에 opensource@lge.com 로 을보내본제품에탑재된소프트웨어의오픈소스코드를요청하실경우, 매체비용, 운반비등제공에필요한최소한의비용을받고 CD-ROM 에담아제공해드립니다.

83

84 LG 전자서비스센터대표전화번호 인터넷서비스신청 사용불편및고장접수는 ( 전국어디서나 ) , 전화걸기전, 제품모델명, 고장상태, 전화번호, 주소를정확히 알고계시면보다빠른서비스를받으실수있습니다. 전화연결시, ARS 안내에따라제품을정확하게선택하시면 해당제품의전문상담원에게최고의서비스를 받으실수있습니다. 인터넷서비스를이용하시면제품에대한자가진단, 원하는날짜와시간에서비스신청, 실시간 PC 원격상담이가능하여보다편리하게이용하실수있습니다. 인터넷으로출장서비스를신청하시면수리비할인혜택을드립니다. ( 단, 당사의사정에의해변경될수있습니다.) 고객상담실 ( 제안및불만사항 ) 서비스품질 (ISQ) 인증마크란? 서비스품질이우수한기업에대한품질을국가기관인지식경제부가보증하는인증마크입니다.

2 라이선스 라이선스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허가를 얻어 제조한 제품입니다. 돌비 및 더블 D 심볼은 래버러토리스의 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 관하여 DivX 는 Rovi Corporation 의 자회사 DivX, LLC가 개발한 디지털 비디오 포맷입니다. 본 제품은

2 라이선스 라이선스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허가를 얻어 제조한 제품입니다. 돌비 및 더블 D 심볼은 래버러토리스의 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 관하여 DivX 는 Rovi Corporation 의 자회사 DivX, LLC가 개발한 디지털 비디오 포맷입니다. 본 제품은 사용설명서 DLP PROJECTOR 사용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PH250 *MFL68162401* www.lge.co.kr P/NO : MFL68162401 (1502-REV05) 2 라이선스 라이선스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허가를 얻어 제조한 제품입니다. 돌비 및 더블 D 심볼은 래버러토리스의 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

More information

BN H-00Kor_001,160

BN H-00Kor_001,160 SPD-SHD/SPD-0SHD BN68-008H-00 ..... 6 7 8 8 6 7 8 9 0 8 9 6 8 9 0 6 6 9 7 8 8 9 6 6 6 66 67 68 70 7 7 76 76 77 78 79 80 80 8 8 8 8 8 86 87 88 89 90 9 9 9 9 9 96 96 98 98 99 0 0 0 0 06 07 08 09 0 6 6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 의료용 진동기 사용설명서는 언제나 볼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세요. 사용전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읽고 사용하세요. 사용설명서에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은 가정용 의료용 진동기이므로 상업용 또는 산업용 등으로는 사용을 금합니다. BM-1000HB www.lge.co.kr V V V V 3 4 V V C 5 6 주의 설 치

More information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사용설명서 디스크 플레이어 사용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모델명 : BP440 P/NO : SAC35673451 www.lgservice.co.kr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SMT-1722-1922-Kor.indd

SMT-1722-1922-Kor.indd SMT-2231 사용 설명서 첨부물 포장상자 개봉 후 제품은 튼튼하고 평평한 곳이나 설치장소에 놓고, 다음 내용물이 전부 있는지 체크하세요. TFT LCD 모니터 리모컨&건전지 VGA 신호케이블 전원코드 모니터 설치안내서 사용설명 CD 조작부 설명 전면조작부 적외선 센서 리모컨 센서 수신부 / PIP 동작중인 기능의 레벨증가 및 OSD메뉴 선택합니다.

More information

01

01 IM-A900S 사용 설명서 01 사용하기 전에 라이선스 DivX 비디오에 관하여 DivXR 는 Rovi Corporation의 자회사 DivX, LLC가 개발한 디지털 비디오 포맷입니다. 본 제품은 DivX 비디오 재생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한 공식 DivX CertifiedR 기기입니다. 자세한 정보 및 일반 동영상을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Musique(002~095).indd

Musique(002~095).indd No! 구성품 확인 각 부분의 이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다음과 같은 내용물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앞면 뒷면 MP3 버튼 휴대폰 배터리 커버 표준형 배터리 배터리 충전기 차량용 충전기 후면 카메라 보조마이크 Melon 플레이어의 곡 보관함으로 이동 컨텐츠 재생시 동작 버튼 배터리 커버 - 컨텐츠 재생/일시정지 사용하기 전에 빛 감지 센서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s R B 7 m P P 8 t P A S M s R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Chapter 1 27 1 2 3 4 5 6 5 7 8 9 1 t P A S M s R B 2 7 8 9 10 11 12 13 13 12 11 10 3 4 5 6 28 11

More information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소프트웨어매뉴얼 윈도우드라이버 Rev. 3.03 SLP-TX220 / TX223 SLP-TX420 / TX423 SLP-TX400 / TX403 SLP-DX220 / DX223 SLP-DX420 / DX423 SLP-DL410 / DL413 SLP-T400 / T403 SLP-T400R / T403R SLP-D220 / D223 SLP-D420 / D423

More information

노트북 IT / 모바일 데스크탑 34 올인원PC 35 PC 소프트웨어 포터블SSD / SSD / 메모리카드 36 태블릿 37 휴대폰 39 PC 솔루션 IT / 모바일 IT / 모바일 노트북 29 삼성전자는 Windows 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Easy Settings 삼성 패스트

More information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WIZPLAT Corporation User Manual Gigabit LAN Port + USB3.0 HUB 사용자 설명서 이번에는 Gigabit LAN Port + USB3.0 HUB 를 구입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사용설명서에는 중요한 주의 사항과 제품의 취급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신 후 본 제품을 바르고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권장 사양

Microsoft PowerPoint - 권장 사양 Autodesk 제품컴퓨터사양 PRONETSOFT.CO 박경현 1 AutoCAD 시스템사양 시스템요구사양 32 비트 AutoCAD 2009 를위한시스템요구사항 Intel Pentium 4 프로세서 2.2GHz 이상, 또는 Intel 또는 AMD 듀얼 코어프로세서 16GH 1.6GHz 이상 Microsoft Windows Vista, Windows XP Home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IDIS Mobile ios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ore information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을이용하여간편하게 MagicInfo 의네트워크를설정하고시스템을백업및복원할수있습니다. 시스템시작시리모컨의 - 버튼이나키보드의 F3 키를연속해서누르면복구모드로진입한후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이실행됩니다.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은키보드와리모컨을사용하여조작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MF5900 Series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5900 Series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한국어 MF 드라이버설치설명서 사용자소프트웨어 CD-ROM................................................ 1.................................................................... 1..............................................................................

More information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위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위 LG 스마트 오디오 모델명 : NP8740 NP8540 한국어 사용설명서 사용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More information

차례 1.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4 채널 메뉴 사용하기... 4 선호 채널 설정하기... 7 채널 기억하기... 7 기타 기능... 8 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9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9 화면 크기 변경하기... 9 부가 설정 변경하기

차례 1.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4 채널 메뉴 사용하기... 4 선호 채널 설정하기... 7 채널 기억하기... 7 기타 기능... 8 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9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9 화면 크기 변경하기... 9 부가 설정 변경하기 E-설명서 BN81-06841A-04 본 제품은 대한민국에서만 사용하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해외에서는 품질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FOR KOREA UNIT STANDARD ONLY)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사용자의 안전을 지키고 재산상의 손해 등을 막기 위한 내용입니다. 반드시 읽고 올바르게 사용해 주세요. 사용설명서 상의 그림은 설명을 위해 그려진 것으로

More information

차례 사용하기 전에 준비 및 연결 간편 기능 채널 관련 영상 관련 음성 관련 시간 관련 화면잔상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4 각 부분의 이름... 6 제품의 설치방법... 10 TV를 켜려면... 15 TV를 보려면... 16 외부입력에 연결된 기기명을 설정하려면..

차례 사용하기 전에 준비 및 연결 간편 기능 채널 관련 영상 관련 음성 관련 시간 관련 화면잔상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4 각 부분의 이름... 6 제품의 설치방법... 10 TV를 켜려면... 15 TV를 보려면... 16 외부입력에 연결된 기기명을 설정하려면.. 한 국 어 사용설명서 LED LCD MONITOR TV 사용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LED LCD MONITOR TV 모델 목록 M2280D M2380D 1 www.lg.com 차례 사용하기 전에 준비 및 연결 간편 기능 채널 관련 영상 관련 음성 관련 시간 관련 화면잔상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4 각 부분의 이름...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첨부 4 리모콘별 TV 셋팅방법 2011. 1 전략서비스본부서비스지원팀 1 경제형 2002년개발쌍방향단순-2007년개발경제형 /PVR-2007년개발 2002 년 02 월 ~ 2003 년 08 월 85 만 (40 만은 TV 설정불가 ) 선호채널 도움말 만가능 1) TV 전원을키고 2) 0( 숫자 )+ 음소거동시에누름 -> LED ON 3) 리모콘 LED 주황색불확인후제조사코드입력

More information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노래반주기 사용설명서 본제품을올바르게사용하기위하여경고,주의사항을반드시확인하세요. 본기기의성능을충분히활용할수있도록본사용설명서를처음부터끝까지잘읽으셔서올바르게사용하세요. 다읽으신후에도필요할때에볼수있는장소에보관하여주세요. 노래찾기책및반주기에수록된곡과영상물은품질향상,저작권권리자의요구에의거예고없이추가,변경,삭제될수있습니다. 노래찾기책및반주기에수록된곡과영상물의이차적저작권권리는TJ미디어에있으며제3자에게양도하거나무단복제,배포할수없습니다.

More information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Duplicator 는기본적으로원본하드디스크를빠르게복사본하드디스크에복사하는기능을하는것입니다.. 복사본 하드디스크가원본하드디스크와똑같게하는것을목적으로하는것이어서저용량에서고용량으로복사시몇 가지문제점이발생할수있습니다. 하드디스크는사용하려면, 디스크초기화를한후에포맷을해야사용가능합니다. Windows PC는 MBR과 GPT 2 개중에 1개로초기화합니다. -Windows

More information

6. 설치가시작되는동안 USB 드라이버가자동으로로드됩니다. USB 드라이버가성공적으로로드되면 Setup is starting( 설치가시작되는중 )... 화면이표시됩니다. 7. 화면지침에따라 Windows 7 설치를완료합니다. 방법 2: 수정된 Windows 7 ISO

6. 설치가시작되는동안 USB 드라이버가자동으로로드됩니다. USB 드라이버가성공적으로로드되면 Setup is starting( 설치가시작되는중 )... 화면이표시됩니다. 7. 화면지침에따라 Windows 7 설치를완료합니다. 방법 2: 수정된 Windows 7 ISO Windows 7 설치및 PCIE RAID 설정정보 DK173 초판 11월 2016 A. Windows 7 및 USB 드라이버설치 칩셋사양에따라 Windows 7 설치중에 USB 키보드 / 마우스를사용하려면시스템에서 USB 드라이버를사전로드해야합니다. 이절에서는 USB 드라이버사전로드방법과 Windows 7 설치방법에대해서설명합니다. 방법 1: SATA ODD

More information

Contents 01.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03 02. 터치형 멀티 조절기 각부 명칭 04 03. 터치형 각방 조절기 각부 명칭 05 04. 조절기 난방/정지 하기 06 05. 조절기 외출 /해제하기 07 06. 조절기 반복난방 하기 09 07. 조절기 예약난방 /

Contents 01.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03 02. 터치형 멀티 조절기 각부 명칭 04 03. 터치형 각방 조절기 각부 명칭 05 04. 조절기 난방/정지 하기 06 05. 조절기 외출 /해제하기 07 06. 조절기 반복난방 하기 09 07. 조절기 예약난방 / 사 용 설 명 서 대림산업 Touch형 조절기 멀티조절기 각방조절기 본 사용설명서는 찾기 쉬운 장소에 보관하세요. 제품 사용 전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잘 읽어 주세요. 제품의 사양은 사전에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사 및 공장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모현면일산리 483-1 TEL : +82-31 - 336 9911 FAX : +82-31 - 336 9911

More information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www.kdnetwork.com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능할 삭제할 건전지 사용자를 위한 개별 비밀번호 및 RF카드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IDIS Mobile Android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양 및 버전에 따라 일부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 1-1. 기능 이 Wireless Image Utility 는 안드로이드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저장된 파일을 프로젝터로 무선 전송 컴퓨터에서 USB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 1-1. 기능 이 Wireless Image Utility 는 안드로이드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저장된 파일을 프로젝터로 무선 전송 컴퓨터에서 USB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버전 1.1 NEC 프로젝터용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작동 설명서 NEC's Image 목차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2 1-1. 기능...2 1-2. 작동 조건...5 1-3. 작동 순서...6 2. 안드로이드 기기에 Wireless Image Utility 설치...6 3. 안드로이드 기기에 투사할

More information

장거리 PoE 중계기 사용설명서 DA-LP1101R DA-LP1101T Powered by

장거리 PoE 중계기 사용설명서 DA-LP1101R DA-LP1101T Powered by 장거리 PoE 중계기 사용설명서 DA-LP1101R DA-LP1101T Powered by 사용전확인 제품개요 DA-LP1101R / DA-LP1101T 는이더넷네트워크장치로서 PoE 리피터또는 PoE 인젝터로사용이가능합니다. 또한 LRP(Long Reach PoE) 를지원하여 DA-LP1101R 과 DA-LP1101T 를연결시 100m 로제한된이더넷통신과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for STM32 Development 본문서는 ST Microelectronics 의 ARM Cortex-M 시리즈 Microcontroller 개발을위해제공되는 STM32CubeMX 와 STM32 ST-LINK Utility 프로그램의설치과정을설명합니다. 본문서는 Microsoft Windows 7

More information

고객 카드 1588-7278

고객 카드 1588-7278 고객 카드 1588-7278 i 안전을 위한 경고사항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i 헤드유닛 DISP RADIO MEDIA PHONE SEEK TRACK 헤드유닛 FOLDER MUTE SCAN SETUP 스티어링 휠 리모트 컨트롤 + - MODE 기본모드 화면 Radio 모드 변경 RADIO 라디오 주파수 검색하기 SEEK TRACK 라디오 모드 사용하기 저장방송

More information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Korean MF 드라이버 설치설명서 사용자 소프트웨어 CD-ROM...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정보...1 지원되는 운영 체제...1 MF 드라이버 및 MF Toolbox 설치... [쉬운 설치]를 사용한 설치...2 [사용자 정의 설치]를 사용한 설치...10 USB 케이블 연결(USB를 이용해 연결하는 경우만)...20 설치 결과 확인...21 온라인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강력한성능! 인터넷 / 업무용데스크탑 PC NX-H Series Desktop PC NX1- H700/H800/H900 NX2- H700/H800/H900 NX1-H Series 사양 Series 제품설명 ( 모델명 ) NX1-H Series, 슬림타입 기본형모델중보급형모델고급형모델 NX1-H800:112SN NX1-H800:324SN NX1-H800:534MS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비디오 / 그래픽 아답터 네트워크 만약에 ArcGolbe를 사용하는 경우, 추가적인 디스크 공간 필요. ArcGlobe는 캐시파일을 생성하여 사용 24 비트 그래픽 가속기 Oepn GL 2.0 이상을 지원하는 비디오카드 최소 64 MB 이고 256 MB 이상을 메모리

비디오 / 그래픽 아답터 네트워크 만약에 ArcGolbe를 사용하는 경우, 추가적인 디스크 공간 필요. ArcGlobe는 캐시파일을 생성하여 사용 24 비트 그래픽 가속기 Oepn GL 2.0 이상을 지원하는 비디오카드 최소 64 MB 이고 256 MB 이상을 메모리 ArcGIS for Desktop 10.4 Single Use 설치가이드 Software: ArcGIS for Desktop 10.4 Platforms: Windows 10, 8.1, 7, Server 2012, Server 2008 ArcGIS for Desktop 10.4 시스템 요구사항 1. 지원 플랫폼 운영체제 최소 OS 버전 최대 OS 버전 Windows

More information

NX1000_Ver1.1

NX1000_Ver1.1 See the world in perfect detail 1 2 3 4 J J KL t P A S M i g s v B 5 6 t P A S M i E PASM Z g s v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Chapter 1 25 12 11 10 9 1 2 3 4 5 6 7 8 1 t P A S M i g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HD-35 메뉴얼_0429_.doc

Microsoft Word - HD-35 메뉴얼_0429_.doc 자주 묻는 질문들...2 제품의 특장점...3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5 사용을 위한 주의사항...5 각 부분의 이름...6 HD-35 조립/분리하기...7 PC와 USB 케이블 연결하기...8 1. 윈도우 98/ME에서 설치과정...9 2. NTFS를 FAT32 포맷방식으로 바꾸기...11 설치 및 연결하기...14 1. 비디오 연결방법...14 2. 오디오

More information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삼성SDS 하이패스 USB 드라이버 설치 매뉴얼 삼성SDS(주)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8에서 설치...9 2. 드라이버

More information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사용자매뉴얼 JetFlash Vault 100 ( 버전 1.0) 1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3 2.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3 3.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7 4.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찾아보기... 10 JetFlash

More information

사용 설명서 이용 안내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펌웨어 버전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장점 기능을 살펴보려면 '특장점' 6쪽을 참조하세요. 제품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면 'A/S를 신청하기 전에' 53쪽을 참조하세요. 제품에

사용 설명서 이용 안내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펌웨어 버전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장점 기능을 살펴보려면 '특장점' 6쪽을 참조하세요. 제품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면 'A/S를 신청하기 전에' 53쪽을 참조하세요. 제품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1쪽) 사용자의 안전과 재산상의 손해 등을 막기 위한 내용입니다. 반드시 읽고 올바르게 사용해 주세요. 사용 설명서의 그림과 화면은 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 이용 안내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펌웨어 버전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장점 기능을 살펴보려면 '특장점' 6쪽을 참조하세요.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src.doc

Microsoft Word - src.doc IPTV 서비스탐색및콘텐츠가이드 RI 시스템운용매뉴얼 목차 1. 서버설정방법... 5 1.1. 서비스탐색서버설정... 5 1.2. 컨텐츠가이드서버설정... 6 2. 서버운용방법... 7 2.1. 서비스탐색서버운용... 7 2.1.1. 서비스가이드서버실행... 7 2.1.2. 서비스가이드정보확인... 8 2.1.3. 서비스가이드정보추가... 9 2.1.4. 서비스가이드정보삭제...

More information

vostro2월CDM4.0

vostro2월CDM4.0 Dell Windows Vista Business VOSTRO TM Dell Windows Vista Business OptiPlex 330 DT 619,000 VOSTRO 1400 659,000 E228WFP Digital Wide LCD 289,000 E248WFP Wide LCD 399,000 VOSTRO 200 349,000 dell.co.kr/ 410

More information

.....hwp

.....hwp 모델명 Indigo 14 1958년부터 사자표 라는 상표로 국내외의 많은 분께 사랑 받고 있는 라이온미싱은 가정용 재봉기 전문 회사입니다. 구입하신 제품은 직선/지그재그 바느질과 다양한 바느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정성이 가득한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데 조그마한 보탬을 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설명서는 제품개선을 위하여 부분사양이 예고 없이 변경될

More information

IRISCard Anywhere 5

IRISCard Anywhere 5 이 빠른 사용자 가이드는 IRISCard Anywhere 5 및 IRISCard Corporate 5 스캐너의 설치와 시작을 도와 드립니다. 이 스캐너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 Cardiris Pro 5 및 Cardiris Corporate 5 for CRM (Windows 용) - Cardiris Pro 4 (Mac OS 용) Cardiris 의

More information

주의사항 이 설명서는 해당 기기의 적절한 사용을 위한 중요한 안전 지침 및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사고 방지를 위해서 반드시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어주세요. 본 제품은 정전압식 스크린을 사용하므로, 사용자는 손가락 또는 정전압용 도구를 사용하세

주의사항 이 설명서는 해당 기기의 적절한 사용을 위한 중요한 안전 지침 및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사고 방지를 위해서 반드시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어주세요. 본 제품은 정전압식 스크린을 사용하므로, 사용자는 손가락 또는 정전압용 도구를 사용하세 www.tabeee.com 사용설명서 Tablet-based Edge English Education 주의사항 이 설명서는 해당 기기의 적절한 사용을 위한 중요한 안전 지침 및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사고 방지를 위해서 반드시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어주세요. 본 제품은 정전압식 스크린을 사용하므로, 사용자는 손가락 또는 정전압용 도구를

More information

USB 3.0 Dual Display Docking Station 모델명 : U-910 사용자매뉴얼 강원전자주식회사 고객지원 02)

USB 3.0 Dual Display Docking Station 모델명 : U-910 사용자매뉴얼 강원전자주식회사   고객지원 02) USB 3.0 Dual Display Docking Station 모델명 : U-910 사용자매뉴얼 강원전자주식회사 www.kwshop.co.kr 고객지원 02)702-3369 - 1 - 1 장 : 소개 1.1 특징 일반 - 듀얼디스플레이 HDMI, DVI 포트 - Gigabit(1000/100/10Mbps) 지원이더넷포트 - USB 3.0 5포트 (USB

More information

MF3010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3010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한국어 MF 드라이버설치설명서 사용자소프트웨어 CD-ROM................................................ 1.................................................................... 1..............................................................................

More information

2 목차 목차 3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32 엔터테인먼트 3 제품 설치 시 주의 사항 5 전원 및 AC 어댑터 관련 주의 사항 6 제품 이동 시 주의 사항 6 제품 사용 시 주의 사항 8 제품 청소 시 주의 사항 8 화면 잔상 시 주의 사항 8 리모컨 사용 시 주의

2 목차 목차 3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32 엔터테인먼트 3 제품 설치 시 주의 사항 5 전원 및 AC 어댑터 관련 주의 사항 6 제품 이동 시 주의 사항 6 제품 사용 시 주의 사항 8 제품 청소 시 주의 사항 8 화면 잔상 시 주의 사항 8 리모컨 사용 시 주의 사용자 설명서 MONITOR SIGNAGE 제품 사용 전에 본 설명서를 반드시 읽고, 나중에 참조할 수 있도록 보관하여 주십시오. 32SE3B 43SE3B 49SE3B 55SE3B 65SE3B www.lge.co.kr 2 목차 목차 3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32 엔터테인먼트 3 제품 설치 시 주의 사항 5 전원 및 AC 어댑터 관련 주의 사항 6 제품 이동

More information

CD 2117(121130)

CD 2117(121130) 제품보증서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이며,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의 보증기간은 5년간 입니다.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이란 외장을 제외한 회로, 기능 부품을 말합니다. (당사 규정에 따른 것임) 제 품 명 모 년 구 입 일 구 입 자 판 매 자 월 일 주소 성명 주소 대리점명 델 명 SERIAL NO. TEL. TEL. 제품보증조건 무상 서비스: 보증기간내의

More information

E-manual_Cover_kor.indd

E-manual_Cover_kor.indd 사용설명서 TV 에내장된 사용설명서 입니다. 본설명서의내용은제품의품질향상을위해예고없이변경될수있습니다. 방송정보를보려면 정보표시버튼을누르세요. 시청중인프로그램의정보나현재시각등이표시됩니다. 선호채널을설정하려면 설정메뉴 채널 채널편집 1 채널편집화면에서간편설정버튼을눌러원하는선호그룹을선택하세요. 2 원하는채널을선택하세요. 3 선호채널버튼을누르세요. 선택한채널이선호채널로저장됩니다.

More information

디지털TV솔루션 브로셔

디지털TV솔루션 브로셔 개요 [ADC] [DDC] [DAC] [VSC] 영상 / 음성 변환및압축 Ethernet Stream 전송및전시 저장및재생 입력 - SD 급영상동시 4CH - 디지털영상동시 2CH - Analog Audio 동시 2CH 영상 : H.264 압축 음성 : PCM 16bit HW 방식 Encoding 지원 Gigabit 이더넷전송 / 수신 낮은지연시간 ( 최대

More information

Xcovery 사용설명서

Xcovery 사용설명서 ㄱ 센티리온 프리미엄 사용설명서 목 차 Chapter 1 프로그램 소개 및 기본개념 1) 시스템 복구 2) 시스템백업 3) 시스템 백업 및 시스템 복구 활용하기 4) 폴더보호 Chapter 2 프로그램 설치하기 1) 프로그램 설치 방법 2) Centillion 설치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 3) 제품 인증 키 입력 4) Centillion 폴더보호 5) Windows

More information

F120L(JB)_UG_V1.0_ indd

F120L(JB)_UG_V1.0_ indd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전화끊기, 통화중메뉴사용하기 전화통화를종료하려면 통화중 ➌ ( 끊기 ) 를누르세요. 전원버튼으로통화종료 ( 124쪽 ) 로설정한경우통화중전원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To be an Android Expert 문양세강원대학교 IT 대학컴퓨터학부 Eclipse (IDE) JDK Android SDK with ADT 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JDK: Java Development Kit (Java SDK) ADT: Android Development Tools 2 JDK 설치 Eclipse

More information

NOON_Manaul_KOR

NOON_Manaul_KOR Any phone. Anywhere. Transcend Your Reality. 액티베이션 코드 본 패키지에 기재된 액티베이션 코드 (Activation Code) 를 NOON 앱의 첫 실행 시 입력해야만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액티베이션 코드 (Activation Code) 로 이용할 수 있는모바일 디바이스의 개수는 총 5 대로 제한됩니다. NOON VR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유라이브 앱 사용자 매뉴얼 차례 주의사항 앱 특징 앱 설치하기 블랙박스와 연동하기 메뉴보기 1. 메인메뉴 2. 실시간 감시 3. 원격 검색 3_1. 원격 파일 검색 3_2. 원격 설정 3_3. 원격 SD카드 포맷 3_4. 원격 펌웨어 업그레이드 3_5. Emergency 설정 4. SD카드 5. 스크린 샷 6. 내 폰의 영상 7. 설정 8. 앱 정보 고장 진단하기

More information

Keyboard Pro 88(manual)

Keyboard Pro 88(manual) 사용자 매뉴얼 The ONE Keyboard Pro www.smartpiano.com www.samickstore.co.kr -1- 제품구성 더원 키보드 프로를 구매하여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품 구성품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제품 구성품에 이상이 있거나, 불량이 확인되시면, support@smartpiano.com로 연락주세요. The ONE

More information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2 경고 상세내용 4 SMP 이용자 7대 안전수칙 6 불법조작금지 6 Dolby, DTS, SRS, DivX 7 사용자 설명서 가이드 10 구성품 확인 12 각 부분의 명칭과 기능 13 SMP의 올바른 사용법 14 구성품 사용안내 14 SMP 전원 켜기/끄기 16 터치스크린 사용안내 17 통신환경 설정 20 SMP 시작하기 22 홈 스크린

More information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 Studuino 소프트웨어설치 본자료는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설치안내서입니다. Studuino 프로그래밍 환경의갱신에따라추가 / 수정될수있습니다. 목차 1. 소개... 1 2. Windows... 2 2.1. 프로그래밍환경설치... 2 2.1.1. 웹설치버전설치방법... 2 2.2.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실행...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Korean_뷰어 메뉴얼_공용_ADVR&SWi_.doc

Microsoft Word - Korean_뷰어 메뉴얼_공용_ADVR&SWi_.doc DVR HDD PC Viewer Guide ADVR6000 / SWI5000 선운정보통신 소개 본 매뉴얼은 DVR의 하드디스크 PC 뷰워의 설명서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DVR에 장착되어 미리 포맷되고 녹화된 HDD에 저장된 영상들을 사용자의 PC에서 직접 보여줄 것입니다. DVR의 하드디스크-랙에서 분리된 하드디크스가 사용자의 PC에 연결됐다면 이 응용프로그램은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NTAS and FRAME BUILDER Install Guide NTAS and FRAME BUILDER Version 2.5 Copyright 2003 Ari System, Inc. All Rights reserved. NTAS and FRAME BUILDER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Ari System,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HS_Mirror_Manual

Microsoft PowerPoint - HS_Mirror_Manual 사용설명서 안전상의주의와부탁리모콘설명채널비디오오디오셋팅 안전상의주의와부탁 제품을사용하기전에읽어보시고, 반드시지켜주시기바랍니다. 아래내용은물적, 인적상의피해및손해를방지하기위한안전상의내용입니다. 경고 ( 그림삽입 ) : 잘못된취급을하면사람이사망또는중상을입을가능성이예상되는경우 주의 ( 그림 를나타냅니다. 그림삽입 ) : 잘못된취급을하면사람이상해를입거나물적손해의발생이예상되는경우를나타냅니다.

More information

Title Here

Title Here INNOWATCH V3.0.4 IPLAYBACK 설치매뉴얼 작성일 : 2015/04/20 최근업데이트 : 2016/06/27 Software Version : 3.0.4 문서관리 수정내역 일자작업자버전수정내용 2015/05/14 김창희양식수정 2016/05/20 김진규 N/A Preinstall 내용수정, 문서양식변경 검토자 이름 이영상 지위 기술본부이사 Distribution

More information

설치 순서 Windows 98 SE/Me/2000/XP 1 PC를 켜고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아직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2 PC에 P-S100 CD-ROM(프 린터 드라이버)을 삽입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 CD-ROM의 PS1

설치 순서 Windows 98 SE/Me/2000/XP 1 PC를 켜고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아직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2 PC에 P-S100 CD-ROM(프 린터 드라이버)을 삽입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 CD-ROM의 PS1 디지털 사진 프린터 P-S100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가이드 사용하는 컴퓨터에 따라 제공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설치 절차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D-ROM의 Readme 파일을 참조하십시오. 작동 환경 Windows 호환 모델: IBM PC/AT 및 호환품 운영 체제: Windows 98 SE/Me/2000/XP (Windows 98 SE/Me/2000/XP

More information

Color C60 / C70 Printer 본제작물은 Color C60/C70 Printer 로출력하였습니다.

Color C60 / C70 Printer 본제작물은 Color C60/C70 Printer 로출력하였습니다. Color C60 / C70 Printer 본제작물은 Color C60/C70 Printer 로출력하였습니다. ,,,,, Color C60/ C70 Printer 2 Color C60/C70 Printer : 60/70 ppm, 65/75 ppm : 200 ipm (images per minute) : 2400 x 2400 dpi : EA(Emulsion Aggregation)

More information

2 라이선스 라이선스 이제품은 Dolby Laboratories 의허가를받아제조되었습니다. 돌비, Dolby 및이중 D 기호는 Dolby Laboratories 의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관하여 DivX 는 Rovi Corporation 의자회사 DivX, LLC

2 라이선스 라이선스 이제품은 Dolby Laboratories 의허가를받아제조되었습니다. 돌비, Dolby 및이중 D 기호는 Dolby Laboratories 의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관하여 DivX 는 Rovi Corporation 의자회사 DivX, LLC 사용설명서 DLP PROJECTOR 사용전에안전을위한주의사항을반드시읽고정확하게사용하세요. PB61K P/NO : MFL67501601(1206-REV03) www.lge.co.kr 2 라이선스 라이선스 이제품은 Dolby Laboratories 의허가를받아제조되었습니다. 돌비, Dolby 및이중 D 기호는 Dolby Laboratories 의상표입니다. DivX

More information

ipTIME_A2000U_Manual

ipTIME_A2000U_Manual 802.11n MiMo 802.11g PCI Card Bus 무선랜카드드라이버 CD version 5.00 USB A2000U 사용설명서 iptime 을구입해주셔서감사합니다. 무선랜카드설치를진행하기위해서는유무선공유기또는 AP 가반드시필요하며, 유무선공유기또는 AP 의설정에따라무선랜카드설정이달라집니다. < 제품구성물 > 설치하시기전에구성물이아래와같이모두있는지확인하여주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설명서 보기 본 카메라에는 내장 설명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MENU (카메라 내장 설명서) 카메라 내장 설명서 MENU 항목 및 설정 값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1 2 MENU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MENU 항목을 선택한 다음에 버튼을누릅니다. (카메라 내장

설명서 보기 본 카메라에는 내장 설명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MENU (카메라 내장 설명서) 카메라 내장 설명서 MENU 항목 및 설정 값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1 2 MENU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MENU 항목을 선택한 다음에 버튼을누릅니다. (카메라 내장 사용설명서 설명서 보기 본 카메라에는 내장 설명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MENU (카메라 내장 설명서) 카메라 내장 설명서 MENU 항목 및 설정 값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1 2 MENU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MENU 항목을 선택한 다음에 버튼을누릅니다. (카메라 내장 설명서) 촬영 팁 선택한 촬영 모드에 대한 촬영 팁이 표시됩니다. 1 2 촬영 모드에서

More information

Operating Instructions

Operating Instructions 작동지침 Mopria 설명서 안전하고올바른사용을위해기기를사용하기전에 " 안전정보 " 를읽으십시오. 목차 소개...2 기호의의미... 2 고지사항...2 준비...3 같은네트워크에서기기와 Android 기기연결하기...3 기기설정확인하기... 3 1. Mopria 인쇄사용하기 Mopria 인쇄서비스소개...5 Android 기기설정하기... 6 인쇄...7

More information

Camel_C

Camel_C PRODUCT WEB CATALOG Digital Photo Frame Point of Purchase Digital Information Display Media player OEM/ODM Multimedia Products About 02 저희 카멜은 Multimedia 관련제품 개발/제조/마케팅 및 유통 전문회사로써, 제품의 품질(안전성)유지를 위해 모든

More information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위험이나 재산상의 피해를 미리 막기 위한 내용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 경고 설치 관련 지시사항을 위반했을 때 심각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있는 경우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본 기기의 전원을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위험이나 재산상의 피해를 미리 막기 위한 내용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 경고 설치 관련 지시사항을 위반했을 때 심각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있는 경우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본 기기의 전원을 Digital Video Recorder 간편설명서 XD3316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위험이나 재산상의 피해를 미리 막기 위한 내용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 경고 설치 관련 지시사항을 위반했을 때 심각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있는 경우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본 기기의 전원을 차단하고, 전원 플러그를 동시에

More information

H3250_Wi-Fi_E.book

H3250_Wi-Fi_E.book 무선 LAN 기능으로 할 수 있는 것 2 무선 LAN 기능으로 할 수 있는 것 z q l D w 3 Wi-Fi 기능 플로우차트 z q l D 4 Wi-Fi 기능 플로우차트 w 5 본 사용 설명서의 기호 설명 6 각 장별 목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7 목차 1 2 3 4 8 목차 5 6 7 8 9 9 목차 10 11 12

More information

NTD36HD Manual

NTD36HD Manual Upnp 사용 D7 은 UPNP 를지원하여 D7 의네크워크에연결된 UPNP 기기에별다른설정없이연결하여, 유무선으로네트워크상의연결된 UPNP 기기의콘텐츠를재생할수있습니다. TV 화면의 브라우저, UPNP 를선택하면연결가능한 UPNP 기기가표시됩니다. 주의 - UPNP 기능사용시연결된 UPNP 기기의성능에따라서재생되지않는콘텐츠가있을수있습니다. NFS 사용 D7

More information

: AA ( ) TV : ios ( ).. 2

: AA ( ) TV : ios ( ).. 2 : 2014... AA 1. 2. ( ) TV : ios ( ).. 2 ( ) TV : ios ( ).... 3 AA. `` 음악없음 을 To create 생성하기 a new 위해 group. 스피커를 choose some 선택하세요 speakers.. 모두 No 선택 Music + 음악없음 음악없음 Surround Group Soundbar 2 음악없음 완료

More information

B2B 매뉴얼

B2B 매뉴얼 오디오북 모바일앱 사용자 매뉴얼 (안드로이드) 오디언 도서관 안드로이드용 - 오디오북 모바일앱은 안드로이드 OS 버전 2.1 이상을 지원합니다. (대표 기종 : 갤럭시 S, 갤럭시 S II, 갤럭시탭, 모토로이, 넥서스원 등) - OS 버전은 홖경설정(설정) > 휴대폰정보 > 펌웨어버전(Android 버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하위 버전의 OS는

More information

스마트 서비스 퀵가이드 본 사용설명서는 제품사용에 필요한 기능을 설명한 가이드입니다. 목 차 1.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4 2. 스마트 서비스란?...5 리얼타임 3D... 5 스마트 퀵서비스... 5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Wi-Fi 어플리케이션... 5 3. 스마트 서비스 사용 준비하기 - 휴대폰과 단말기 무선 연결...6 Wi-Fi 동글 연결하기...

More information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 용 VMware Remote Console VMware Remote Console 9.0 이문서는새버전으로교체되기전까지나열된각제품버전및모든이후버전을지원합니다. 이문서에대한최신버전을확인하려면 http://www.vmware.com/kr/support/pubs 를참조하십시오. KO-002230-00 vrealize Automation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4 ) SBR-100S 모델에대한 SSID( 네트워크이름 ) 변경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SSID 이란? SSID 는 Service Set Identifier 의약자로무선랜을통해젂송되는모든패킷의헤더에존재하는고유식별자이다. 무선랜클라이언트가무선랜 AP 에접속할때각무선랜을다른무선랜과구붂하기위해사용됩니다.

More information

Untitled-3

Untitled-3 mini 사용설명서 iptime mini 를구입해주셔서감사합니다. Windows XP SP2 이상, Vista, 7, 8 OS 등의경우에는설명서에따라설치도우미프로그램을사용하여 PC 설정과인터넷연결설정을하실수있습니다. Windows 98, 2000, XP SP1 이하, 맥 OS, 리눅스 OS 등의경우에는본설명서뒷부분의수동웹설정화면이용방법을참고하시기바랍니다. 제품보증서

More information

Xcrypt 내장형 X211SCI 수신기 KBS World 채널 설정법

Xcrypt 내장형 X211SCI 수신기 KBS World 채널 설정법 [ X211S CI 위성방송수신기 - KBS World 채널 설정법 ] 세기위성 T: 82-2-2231-7989, F: 82-2-2232-6373 http://www.sekisat.com webmaster@sekisat.com 주의사항 구매 전에, 위의 X211S CI 수신기의 재고가 당사에 충분히 있는지, 미리 확인바랍니다. 본 제품은 Xcrypt

More information

스마트주택용분전반_160331

스마트주택용분전반_160331 Smart Distribution Board / Home Distribution Board Moving Forward into the World 02_03 World Class Brand 04_05 Smart Distribution Board / Home Distribution Board C o n t e n t s Smart Distribution Board

More information

Endpoint Protector -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Endpoint Protector -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Version 1.0.0.1 Active Directory 배포가이드 I Endpoint Protector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목차 1. 소개...1 2. WMI 필터생성... 2 3. EPP 배포 GPO 생성... 9 4. 각각의 GPO 에해당하는 WMI 연결... 12 5.OU 에 GPO 연결... 14 6. 중요공지사항

More information

목차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1 채널 메뉴 사용하기 2 선호 채널 설정하기 17 채널 기억하기 19 기타 기능 2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23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25 화면 크기 변경하기 27 부가 설정 변경하기 32 TV를 PC 모니터로 사용하기 45

목차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1 채널 메뉴 사용하기 2 선호 채널 설정하기 17 채널 기억하기 19 기타 기능 2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23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25 화면 크기 변경하기 27 부가 설정 변경하기 32 TV를 PC 모니터로 사용하기 45 E-설명서 목차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1 채널 메뉴 사용하기 2 선호 채널 설정하기 17 채널 기억하기 19 기타 기능 2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23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25 화면 크기 변경하기 27 부가 설정 변경하기 32 TV를 PC 모니터로 사용하기 45 기본 음향 모드 변경하기 47 음향 효과 변경하기 48 설정 기능 유선 네트워크에

More information

,. DocuCentre-V C2265 / C2263.,.,.,.., C2265 C , C2265 C *1: A4. *2: (A4 LEF, 200 dpi, ) Super G3, 55 25ppm* 1 ppm* 25ppm* 1 2 Model-CPS

,. DocuCentre-V C2265 / C2263.,.,.,.., C2265 C , C2265 C *1: A4. *2: (A4 LEF, 200 dpi, ) Super G3, 55 25ppm* 1 ppm* 25ppm* 1 2 Model-CPS DocuCentre-V C2265 / C2263 ,. DocuCentre-V C2265 / C2263.,.,.,.., C2265 C2263 20, C2265 C2263 20 *1: A4. *2: (A4 LEF, 200 dpi, ) Super G3, 55 25ppm* 1 ppm* 25ppm* 1 2 Model-CPS : : DADF DocuCentre-V C2265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203137C0E55FBFACBDC0B9AEC1A6BCD6B7E7BCC72E707074>

<4D F736F F F696E74202D203137C0E55FBFACBDC0B9AEC1A6BCD6B7E7BCC72E707074> SIMATIC S7 Siemens AG 2004. All rights reserved. Date: 22.03.2006 File: PRO1_17E.1 차례... 2 심벌리스트... 3 Ch3 Ex2: 프로젝트생성...... 4 Ch3 Ex3: S7 프로그램삽입... 5 Ch3 Ex4: 표준라이브러리에서블록복사... 6 Ch4 Ex1: 실제구성을 PG 로업로드하고이름변경......

More information

42형 사용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부속품 확인 부속품 확인 리모컨에 건전지를 넣으려면 리모컨 사용시 주의사항 본체 부분별 명칭 및 기능 앞면 및 측면 뒷면 리모컨 버튼별 명칭 및 기능 안테나를 연결하려면 공중파 또는 유선/케이블 (아날로그, 디지털) 방송을 시청할 경우 외부기기를 연결하려면 비디오(RCA) 케이블로

More information

,, 55 * 1., * 2 80, 140.,. Z, 3.,. *1: A4. ApeosPort-V ApeosPort-V ppm. *2: (A4 ), ( ), 200 dpi. : 55 ppm* : A3 Super G3, : 80 ppm : 140

,, 55 * 1., * 2 80, 140.,. Z, 3.,. *1: A4. ApeosPort-V ApeosPort-V ppm. *2: (A4 ), ( ), 200 dpi. : 55 ppm* : A3 Super G3, : 80 ppm : 140 5070 / 4070 ApeosPort-V ApeosPort-V 5070 / 4070 ,, 55 * 1., * 2 80, 140.,. Z, 3.,. *1: A4. ApeosPort-V 5070. ApeosPort-V 4070 45 ppm. *2: (A4 ), ( ), 200 dpi. : 55 ppm* : A3 Super G3, : 80 ppm : 140 ppm

More information

ez-shv manual

ez-shv manual ez-shv+ SDI to HDMI Converter with Display and Scaler Operation manual REVISION NUMBER: 1.0.0 DISTRIBUTION DATE: NOVEMBER. 2018 저작권 알림 Copyright 2006~2018 LUMANTEK Co., Ltd. All Rights Reserved 루먼텍 사에서

More information

,., 75 ppm* 1,, 100 ppm* 2, 200 ppm* ,.. : 75 ppm* 1 Super G3, : 100 ppm* 2 : 200 ppm* 2 *1: A4. ApeosPort-V ApeosPort-V ppm. *2:

,., 75 ppm* 1,, 100 ppm* 2, 200 ppm* ,.. : 75 ppm* 1 Super G3, : 100 ppm* 2 : 200 ppm* 2 *1: A4. ApeosPort-V ApeosPort-V ppm. *2: 7080 / 6080 ApeosPort-V ApeosPort-V 7080 / 6080 ,., 75 ppm* 1,, 100 ppm* 2, 200 ppm* 2. 8600,.. : 75 ppm* 1 Super G3, : 100 ppm* 2 : 200 ppm* 2 *1: A4. ApeosPort-V 7080. ApeosPort-V 6080 65 ppm. *2: (A4

More information

ez-md+_manual01

ez-md+_manual01 ez-md+ HDMI/SDI Cross Converter with Audio Mux/Demux Operation manual REVISION NUMBER: 1.0.0 DISTRIBUTION DATE: NOVEMBER. 2018 저작권 알림 Copyright 2006~2018 LUMANTEK Co., Ltd. All Rights Reserved 루먼텍 사에서

More information

BY-FDP-4-70.hwp

BY-FDP-4-70.hwp RS-232, RS485 FND Display Module BY-FDP-4-70-XX (Rev 1.0) - 1 - 1. 개요. 본 Display Module은 RS-232, RS-485 겸용입니다. Power : DC24V, DC12V( 주문사양). Max Current : 0.6A 숫자크기 : 58mm(FND Size : 70x47mm 4 개) RS-232,

More information

XJ-A142_XJ-A147_XJ-A242_XJ-A247_XJ-A252_XJ-A257_XJ-M141_XJ-M146_XJ-M151_XJ-M156_XJ-M241_XJ-M246_XJ-M251_XJ-M256

XJ-A142_XJ-A147_XJ-A242_XJ-A247_XJ-A252_XJ-A257_XJ-M141_XJ-M146_XJ-M151_XJ-M156_XJ-M241_XJ-M246_XJ-M251_XJ-M256 데이터 프로젝터 XJ-A 시리즈 XJ-A142/XJ-A147* XJ-A242/XJ-A247* XJ-A252/XJ-A257* XJ-M 시리즈 XJ-M141/XJ-M146* XJ-M151/XJ-M156* XJ-M241/XJ-M246* XJ-M251/XJ-M256* *USB 모델 KO 사용설명서 본 설명서에서 XJ-A 시리즈 및 XJ-M 시리즈 는 위에 나열된 특정

More information

Windows 10 General Announcement v1.0-KO

Windows 10 General Announcement v1.0-KO Windows 10 Fuji Xerox 장비와의호환성 v1.0 7 July, 2015 머리말 Microsoft 는 Windows 10 이 Windows 자동업데이트기능을통해예약되어질수있다고 6 월 1 일발표했다. 고객들은 윈도우 10 공지알림을받기 를표시하는새로운아이콘을알아차릴수있습니다. Fuji Xerox 는 Microsoft 에서가장최신운영시스템인 Windows

More information

MFL (Kor)FB82%

MFL (Kor)FB82% 사용설명서 DLP PROJECTOR 사용전에안전을위한주의사항을반드시읽고정확하게사용하세요. HS200 HS200G HS200R HS200W P/NO : MFL62345718 (1108-REV02) www.lge.co.kr DLP PROJECTOR 이기기는가정용 (B급) 으로전자파적합기기로서주로가정에서사용하는것을목적으로하며, 모든지역에서사용할수있습니다. 차례 차례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