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nual_Cover_kor.indd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E-manual_Cover_kor.indd"

Transcription

1 사용설명서 TV에 내장된 사용설명서 입니다. 본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방송정보를 보려면 휠(확인) 정보표시 시청 중인 프로그램의 정보나 현재 시각 등이 표시됩니다. 그림은 TV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현재 시각 1월 1일 토요일 오전 12:02 오후 2:00 오후 4:30 이전/다음 방송 채널 전환 예약 방송이름 또는 외부입력 연결기기명 프로그램 상세 정보 (디지털 방송 시)

3 선호채널을 설정하려면 HOME 설정메뉴 채널 채널편집 1 원하는 채널로 이동한 후 휠(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채널이 선택됩니다. 2 선호채널등록을 누르세요. 3 원하는 선호채널 그룹을 선택하세요. 4 설정을 선택하세요. 선호채널이 설정됩니다. 선호채널을 이용하려면 HOME 채널목록 채널목록이 나타납니다. 선호채널 목록 A~D 중 원하는 목록을 선택하면 설정한 선호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HOME 방송안내 [디지털 방송만 지원] 각 채널의 방송 프로그램과 방송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방송정보를 확인하고 시청/녹화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TV와 다를 수 있습니다.] 방송안내 전체 채널 오늘 2011년 8월 10일 오전 7:00 1/2 페이지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동해서 휠(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시청 혹은 시청/녹화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선호그룹 -24 시간 +24 시간 날짜 선택 예약 예약목록 선호채널 그룹 예약 목록을 확인하고 예약을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날짜/시간/채널을 직접 선택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반복 예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채널을 자동으로 설정하려면 HOME 설정메뉴 채널 자동채널 방송 중인 채널을 자동으로 기억하는 기능입니다. 안테나/케이블 등이 바르게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채널이 등록되지 않습니다. 자동채널은 방송 중인 채널만 기억됩니다. 시스템잠금이 설정되어 있으면 비밀번호 입력창이 먼저 나타납니다.

6 채널을 수동으로 설정하려면 HOME 설정메뉴 채널 수동채널 채널을 수동으로 튜닝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방송의 경우 신호세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채널을 편집하려면 HOME 설정메뉴 채널 채널편집 저장된 채널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채널의 선호채널 설정, 잠금/해제, 건너뛰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8 HOME 설정메뉴 영상 화면크기 TV에서 보이는 화면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6:9 화면의 크기가 16:9로 보여집니다. 원본화면 자동화면비 고화질 영상을 손실 없이 가장 좋은 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원본화면은 DTV/HDMI/Component (720p이상)의 입력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입력영상 신호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 화면비가 4:3 또는 16:9로 바뀝니다. 4:3 화면의 크기가 4:3으로 보여집니다. 줌 시네마 줌 화면의 너비에 맞게 영상을 확대합니다. 영상의 상단과 하단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네마 스코프(2.35:1) 화면비의 입력 영상을 왜곡 없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9 외부기기 시청 시나 방송이름 같이 정지된 문자가 장시간 나타나거나, 4:3 화면크기로 장시간 사용할 경우 화면에 잔상이 남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입력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화면크기 종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HDMI/RGB-PC 입력에서 화면크기는 4:3과 16:9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2160p 를 지원하는 모델의 경우] 2160p 신호가 입력되거나, PC 해상도를 3840 x 2160 으로 설정하면 화면크기는 원본화면으로 고정됩니다.

10 PC 입력 모드에서의 화면조정 HOME 설정메뉴 영상 화면조정 (RGB-PC) RGB-PC 모드 신호의 화면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 자동조정 위치/크기/위상 초기설정 원하는 해상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PC의 해상도가 1024X768, 1280X768, 1360X768로 설정되어 있을때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최적화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화면상태 및 위치가 틀어지는 경우에 소비자가 직접 화면상태 및 화면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PC 입력 모드의 화면조정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11 PC의 해상도를 설정하려면 1 PC의 바탕화면에서 마우스의 오른쪽을 클릭한 후 등록정보 를 선택하세요. 2 설정 을 클릭한 후, 입력 지원 FORMAT을 참조하여 해상도를 설정하세요. 3 설정창에서 고급 모니터 모니터 설정 을 선택하세요. 입력 지원 FORMAT을 참조하여 최적의 수직주파수를 선택하세요. 최상의 화질을 제공하는 PC 모드로 1920X1080을 권장합니다. PC에 따라 해상도 설정방법이 다릅니다.

12 입력 지원 FORMAT PC 입력 모드 해상도 수평주파수(KHz) 수직주파수 (Hz) 640x x x HDMI-PC / 800x RGB-PC 1024x x x x HDMI-PC 1280x

13 HOME 간편설정 장르설정 각각의 장르에 맞게 최적화 된 영상/음성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꺼짐 영화 / ꔧ 영화 게임 영상/음향 메뉴에서 설정한 값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영화에 최적화된 영상/음향 설정으로 변경됩니다. 게임을 할 때 최적화된 영상/음향 설정으로 변경됩니다. ꔧ 란? [모델에 따라 적용되지 않습니다.] THX(Thomlinson Holman s Experiment) George Lucas 와 Thomlinson 가 설립한 오디오 및 비디오 인증 표준입니다. THX 인증 디스플레이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고품질의 디스플레이 사양을 보증합니다.

14 화질 마법사로 화면상태를 조정하려면 HOME 설정메뉴 영상 화질 마법사 Ⅱ TV 화면의 안내에 따라 최상의 화질 조정을 쉽게 할 수 있어 고가의 패턴 장비나 화질 전문가의 도움 없이 사용자가 화질 마법사의 안내에 따라 표준화질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화면의 안내에 따라 최적의 화면 상태가 되도록 조절하세요.

15 영상모드를 선택하려면 HOME 설정메뉴 영상 영상모드 시청환경 또는 영상물의 종류에 맞는 최적의 영상모드를 선택합니다. EyeQ Green 선명한 영상 표준 영상 조명변화를 감지하여 TV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서 소비전력을 절감하고, TV 스스로 화면의 밝기, 선명도, 색농도 등을 조절해서 최적의 화질을 재현해 주는 기능입니다. 명암과 밝기, 선명도를 높게하여 화면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일반적인 명암과 밝기, 선명도의 화면으로 나타납니다.

16 영화/ ꔧ 영화/ 게임 ꕋ 전문가 영상 영화나 게임에 최적화 된 화면으로 나타납니다. [ꔧ 영화 : 모델에 따라 적용되지 않습니다.] 화질 매니아 층 또는 전문가가 최적의 화질 튜닝이 가능하도록 하는 화질 조정 메뉴입니다. ISF 인증을 받은 화질 튜닝 전문가를 위해 제공하는 조정 메뉴입니다. (ISF 로고는 ISF 인증을 받은 TV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ISFccc: Imaging Science Foundation Certified Calibration Control 입력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영상모드의 종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ꕋ 전문가 영상은 화질 전문가가 특정 영상을 이용하여 세밀한 조정을 하기 위한 항목으로, 일반 영상에서는 효과가 적을 수 있습니다.

17 영상모드를 상세조절하려면 HOME 설정메뉴 영상 영상모드 백라이트/명암/밝기/선명도/색농도/ 색상/색온도 먼저, 원하는 영상모드를 선택하세요. 백라이트 명암 밝기 선명도 LCD 패널의 밝기를 조정하여 화면의 밝기를 조정합니다. 화면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차이를 조절합니다. 화면의 전체적인 밝기를 조절합니다. 화면에 나타난 명암 경계 부분의 명확도를 조절합니다.

18 색농도 색상 색온도 화면에 나타나는 색상을 연하게 또는 진하게 조정합니다. 화면에 나타나는 빨강/초록 색상의 균형을 맞춥니다. 화면 색상에 대해 차가운 느낌~따뜻한 느낌으로 조절합니다. 입력신호나 다른 영상 설정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영상 조절 항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19 고급설정을 하려면 HOME 설정메뉴 영상 영상모드 고급설정 각각의 영상모드에 대해 화면을 보정하거나 특별한 영상화면에 맞춰 영상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원하는 영상모드를 선택하세요. 명암보정 색보정 클리어 화이트 선호 색상 영상의 밝기에 따라 명암을 최적의 상태로 보정합니다. 영상의 색상을 자연색에 가깝도록 색상을 보정합니다. 화면의 흰색을 좀 더 밝고 선명하게 합니다 피부색 보정 : 사용자가 원하는 피부색을 구현하기 위해 영상의 피부색 영역만 별도로 조절합니다. 잔디색 보정 : 들판이나 산 등의 자연색 영역만 별도로 조절합니다. 하늘색 보정 : 하늘의 색상 영역만 별도로 조절합니다.

20 선명도 향상 감마 색영역 윤곽보정 xvycc 컬러 필터 전문가용 패턴 화이트 밸런스 영상의 흐릿하고 구분력이 떨어지는 부분의 디테일을 살려 보다 선명한 영상을 보여줍니다. 영상 신호의 입력 신호대 출력의 관계에 따른 계조 곡선을 설정합니다. 표현할 수 있는 색의 범위를 선택합니다. 영상의 윤곽을 자연스러우면서도 더욱 선명하고 또렷하게 나타냅니다. [모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다 풍부한 색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RGB 색상의 특정 색 영역만 필터링 하여 색농도와 색상을 정확히 조절할 때 사용합니다. 전문가 조정에 필요한 패턴을 보여줍니다. 화면의 전체적인 색상 느낌을 원하는 대로 조정합니다. 전문가 영상인 경우 조정방식/패턴 등을 조절하여 세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21 색상 조정 전문가들이 테스트 패턴을 사용하여 조정할 때 이용하는 것으로 다른 색에 영향을 주지 않고 6가지 색(빨강/녹색/파랑/청록/자홍/노랑) 영역을 선택해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영상에서는 조정한 색상 변화가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입력신호, 영상모드 등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달라집니다.

22 부가설정을 하려면 HOME 설정메뉴 영상 영상모드 부가설정 영상의 상세설정을 합니다. 노이즈 제거 MPEG 노이즈 제거 블랙레벨 리얼시네마 눈부심 방지/ 동영상 눈부심 방지 영상에 포함된 노이즈를 제거합니다. 디지털 영상신호를 만들면서 발생하는 노이즈를 제거합니다. 화면의 어두운 정도(블랙레벨)를 이용하여 입력 영상의 블랙레벨에 잘 맞도록 화면의 밝기 및 명암을 보정합니다. 영화를 볼 때 최상의 화면 상태를 유지합니다. 화면의 밝기를 조정하여 눈부심을 방지합니다. [동영상 눈부심 방지 : 모델에 따라 적용되지 않습니다.]

23 영상 설정을 초기화하려면 HOME 설정메뉴 영상 영상모드 초기화 사용자가 설정한 영상값들을 초기화합니다. 영상모드 별로 초기화됩니다. 원하는 영상모드를 선택한 후 초기화하세요.

24 HOME 설정메뉴 영상 영상모드 부가설정 라이브 스캔 영상을 보정하여 움직이는 화면을 부드럽게 보여줍니다. 부드럽게 선명하게 사용자 떨림제거 값이 3으로 설정됩니다. 떨림제거 값이 7로 설정됩니다. 떨림제거를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떨림제거 : 화면에서 동작의 떨림을 조정하는 기능입니다. 영상신호가 60Hz인 경우 TruMotion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5 음향모드를 선택하려면 HOME 설정메뉴 음향 음향모드 선택한 음향모드에 맞춰 TV가 최적의 음향으로 조정됩니다. 표준 음악/영화/스포츠/게임 선명 사용자 설정 모든 영상물에 잘 어울리는 음향입니다. 영상의 종류에 맞는 음향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선명하고 깔끔한 목소리를 전달하면서도, 풍성한 저음과 고음을 들려줍니다. 사용자 이퀄라이저를 설정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음향으로 조정합니다.

26 음향 상세설정을 하려면 HOME 설정메뉴 음향 사용자 이퀄라이저 먼저, 음향모드를 사용자 설정으로 설정하세요. 100Hz / 300Hz / 1kHz / 3kHz / 10kHz 초기화 음대역을 직접 조절해서 이퀄라이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설정한 이퀄라이저를 기본값으로 초기화합니다.

27 음량모드를 설정하려면 HOME 설정메뉴 음향 음량 모드 음량에 관련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음량 음량 설정 켜짐을 선택하면 각 방송사마다 다른 음량을 자동으로 적정한 소리로 맞춤으로써 채널 변경 시에도 항상 편안하게 청취할 수 있습니다. 단일한 Volume Curve를 사용하면 환경에 따라서 잘 들리지 않거나 소리가 매우 크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낮과 밤의 환경에 따라 음량 조절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8 Sound Optimizer 기능을 이용하려면 HOME 설정메뉴 음향 Sound Optimizer TV가 설치된 상태에 따라 최적화된 음향을 즐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반 벽걸이 모드 스탠드 모드 일반적인 음향 모드입니다. 벽에 TV를 걸었을 때 최적화 된 음향을 들을 수 있습니다. TV장 위에 스탠드 형으로 설치했을 때 최적화 된 음향을 들을 수 있습니다.

29 버추얼 서라운드 기능을 이용하려면 HOME 설정메뉴 음향 버츄얼 서라운드 두 개의 스피커에서 5.1 생생한 채널의 입체 음향을 느끼게 해주는 LG 만의 독자적인 음향 처리 기술입니다. 클리어 보이스ll가 켜짐으로 설정된 경우에는 버츄얼 서라운드는 선택되지 않습니다. 클리어 보이스 ll 기능을 조정하려면 HOME 설정메뉴 음향 클리어 보이스 ll 사람의 목소리를 보다 또렷하고 깨끗하게 청취할 수 있습니다.

30 화면/소리 싱크를 맞추려면 HOME 설정메뉴 음향 화면/소리 Sync 화면과 소리의 싱크가 맞지 않을 때, 사용자가 직접 싱크를 조절하여 맞출 수 있습니다. 화면/소리 Sync을 켜짐을 선택하면 음성출력(TV 스피커나 SPDIF)과 영상의 싱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TV 스피커 SPDIF TV 내장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의 싱크를 조절합니다. -로 갈수록 기본값보다 음성 출력을 빠르게, +로 갈수록 기본값보다 음성 출력을 느리게 합니다. (Sony Philips Digital InterFace) 디지털 오디오 출력 단자에 연결된 외부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의 싱크를 조절합니다. -로 갈수록 기본값보다 음성 출력을 빠르게, +로 갈수록 기본값보다 음성 출력을 느리게 합니다.

31 Bypass 방송신호나 외부기기의 소리를 지연(audio delay)없이 그대로 출력합니다. TV로 입력되는 영상의 처리 시간만큼 음성이 먼저 출력될 수 있습니다. ARC 모드를 이용하려면 HOME 설정메뉴 음향 음향 설정 ARC 모드 외부 오디오 기기를 광출력 오디오(Optical) 케이블을 추가 연결하지 않고, 고속 HDMIR 케이블 연결만으로도 광(SPDIF) 출력이 가능하며, 심플링크와 연동되어 동작합니다. ARC(Audio Return Channel)가 지원되는 외부기기를 HDMI(ARC) 단자에 연결하세요.

32 꺼짐 켜짐 연결된 ARC가 지원되는 외부 오디오 기기가 켜져있어도, 자동으로 ARC가 지원되는 외부 오디오 기기의 스피커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ARC가 지원되는 외부 오디오 기기가 켜져있으면, 외부 오디오 기기의 스피커로 자동 전환됩니다. 심플링크가 설정되어 있어야합니다. 심플링크 동작은 일반설정 외부입력 기기를 조절하려면 을 참조하세요. 외부기기 연결시 ARC 전용 단자에 연결하세요. 외부기기 연결시 고속 HDMIR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ARC 기능이 있는 타사기기 사용시 정상적으로 동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3 음균형을 조정하려면 HOME 설정메뉴 음향 음향 설정 음균형 좌, 우 스피커에서 출력되는 음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34 TV 스피커 기능을 이용하려면 HOME 설정메뉴 음향 음향 설정 TV 스피커 홈씨어터 등 TV에 연결된 외부 음향기기의 스피커를 통해 TV 소리를 들을 때, TV 스피커를 끌 수 있습니다. 심플링크로 연결된 홈씨어터 기기가 있을 경우 TV 스피커를 꺼짐으로 선택하면 홈씨어터가 자동으로 켜집니다. 꺼짐 켜짐 TV 스피커에서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TV에 연결된 외부 음향기기의 스피커를 통해 TV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음량은 TV에 연결한 외부 음향기기의 음량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TV에 내장된 스피커로 TV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35 디지털 음향 출력을 이용하려면 HOME 설정메뉴 음향 음향 설정 디지털 음향 출력 디지털 음향 출력을 설정합니다. 음향 입력 디지털 음향 출력 MPEG PCM 자동 Dolby Digital Dolby Digital Dolby Digital Plus Dolby Digital HE-AAC Dolby Digital PCM All PCM

36 HOME 간편설정 음성다중 음성다중 방송은 방송국에서 스테레오 및 한국어/외국어 방송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디지털 방송일 때 방송국에서 보내주는 음성다중 신호에 따라 여러 언어를 선택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기본언어는 HOME 설정메뉴 일반 언어설정 오디오 언어에서 설정하세요. 일부 음성 다중 채널에서는 텔레비전의 음성 정보만 접하는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화면해설서비스 (DVS, descriptive video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음성 (영어 또는 한국어2) 을 선택하면 대사 중간중간에 화면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DVS를 이용하지 않으려면 주음성을 선택하세요. (DVS는 일부 디지털 채널에서만 지원합니다.)

37 아날로그 방송일 때 모노 스테레오 주음성/부음성 좌, 우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오고 방송상태는 모노입니다. 방송상태에 상관없이 모노로 들으려면 모노를 선택하세요. 스테레오 방송상태에서도 설정 가능합니다. 수신상태가 불량한 난청지역(신호가 불안정한 지역)이나 음성다중 방송이 불안할 때는 모노를 선택해서 사용하세요. 좌, 우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오고 방송상태는 스테레오입니다. 2개국어 방송상태 일 때 각각 다른 언어의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우리말을 들으려면 주음성을 선택하세요.

38 외부입력을 선택하려면 HOME 외부 입력 목록 연결된 외부입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외부 입력 목록 스피커선택 TV 스피커 TV USB 외부입력 컴포넌트 HDMI1 HDMI2 외부기기 선택 기기 이름 변경 심플링크 설정 심플링크 설정 외부입력 단자에 연결된 외부기기 이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39 심플링크 기능을 이용하려면 심플링크란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들을 심플링크 메뉴를 통해 TV 리모컨만으로 편리하게 제어, 감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1 TV의 HDMI 입력 단자와 심플링크 기기의 HDMI 출력 단자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하세요. 심플링크 기능이 있는 홈씨어터 기기는 위의 방법으로 HDMI 단자를 연결한 후, Optical 케이블로 TV의 디지털 음성출력 단자와 심플링크 기기의 디지털 음성입력 단자를 연결하세요. 2 HOME 심플링크를 선택하세요. 심플링크 메뉴창이 나타납니다. 3 심플링크 메뉴창에서 심플링크 설정을 선택하세요. 심플링크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4 심플링크 설정창에서 심플링크를 켜짐으로 설정하세요. 5 심플링크 설정창을 닫으세요. 6 HOME 심플링크에서 제어를 원하는 기기를 선택하세요.

40 심플링크 로고( )가 있는 기기에 대해서만 동작됩니다. 외부기기의 심플링크 로고를 확인하세요. 심플링크를 이용하려면 고속 HDMIR 케이블(CEC(Consumer Electronics Control) 기능이 추가된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고속 HDMIR 케이블은 기기 간의 정보 교환을 위한 13번 핀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홈씨어터 기능이 있는 기기의 미디어를 선택하거나 동작시키면 스피커는 자동으로 홈씨어터로 듣기로 전환됩니다. 반드시 Optical 케이블(별매품)로 연결해야 홈씨어터로 듣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외부입력으로 전환하면 심플링크로 동작하는 기기가 멈춥니다. HDMI-CEC 기능이 있는 타사기기와 함께 사용시 정상적으로 동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1 심플링크 기능 설명 즉시 재생 멀티미디어 기기 선택 미디어 감상 전체 전원 끄기 멀티미디어 기기를 동작시키면 별도의 조작 없이 TV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심플링크 메뉴를 통해 원하는 기기를 선택하면 별도의 조작 없이 TV 화면으로 원하는 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TV 리모컨으로 멀티미디어 기기를 제어하며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심플링크 설정에서 자동 전원 기능을 켜짐으로 선택하고 TV의 전원을 끄면 심플링크로 연결된 기기들의 전원도 함께 꺼집니다.

42 전체 전원 켜기 스피커 전환 심플링크 설정에서 자동 전원 기능을 켜짐으로 설정하고 심플링크 기기를 재생하면 TV 전원이 함께 켜집니다. 홈씨어터 또는 TV 스피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3 HOME 설정메뉴 영상 절전모드 화면 밝기를 조절하여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자동절전 꺼짐 최소절전/중간절전/ 최대절전 화면끄기 주변 밝기에 따라 TV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최소 밝기 : 낮은 조도에서의 TV의 최소 밝기를 설정합니다. 센서 감도 : 시청 환경의 조도 특성에 맞는 TV 밝기의 변화폭을 설정합니다. 절전모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TV에 설정된 절전 단계에 따라 절전 기능을 사용합니다. 화면이 꺼지고 소리만 들을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아무 버튼이나 누르면 다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TV의 전원을 껏다가 켜면 꺼짐으로 변경됩니다.

44 취침예약을 하려면 HOME 설정메뉴 시간 취침예약 설정한 시간이 지난 후에 TV가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입니다. 취침예약 설정을 해제하려면 꺼짐을 선택하세요.

45 현재시각을 설정하려면 HOME 설정메뉴 시간 현재시각 TV를 보는 동안 시간을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동설정 사용자설정 방송국에서 보내주는 디지털 방송 정보의 시각으로 TV 시각이 자동 설정됩니다. 자동으로 설정된 현재시각이 맞지 않을 경우, 수동으로 날짜와 시각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6 TV를 자동으로 켜지거나 꺼지게 하려면 HOME 설정메뉴 시간 꺼짐시각/켜짐시각 TV의 꺼짐/켜짐 시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켜짐/꺼짐시각을 설정하지 않으려면 반복에서 꺼짐을 선택하세요. 켜짐/꺼짐시각을 이용하려면 현재시각을 바르게 설정하세요. 켜짐시각 기능으로 TV가 켜져도 120분 이내에 어떠한 버튼도 누르지 않으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47 비밀번호를 설정하려면 HOME 설정메뉴 잠금설정 비밀번호 설정 TV 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초기 비밀번호는 0000 입니다.

48 시스템을 잠그려면 HOME 설정메뉴 잠금설정 시스템 잠금 채널이나 외부입력 잠금을 설정해서 시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시스템 잠금을 켜짐으로 선택하세요. 채널 잠금 설정 외부입력 잠금 설정 어린이에게 유해한 방송 채널을 잠글 수 있습니다. 잠겨진 채널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외부입력을 잠글 수 있습니다.

49 HOME 설정메뉴 일반 언어설정 화면에 표시되는 메뉴의 언어와 디지털 방송의 음성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뉴언어 오디오 언어 음성 인식 언어 화면에 표시되는 메뉴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방송 시] 여러 개의 음성 언어를 포함하고 있는 디지털 방송 시청 시 듣고 싶은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음성검색 시 사용할 언어를 선택합니다. 음성검색을 지원하는 모델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50 HOME 설정메뉴 일반 자막방송 방송국에서 자막방송을 제공할 경우에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자막방송은 디지털/아날로그 방송, 외부입력에서만 동작합니다. 자막방송을 켜짐으로 변경한 후 자막 속성을 설정하세요. 아날로그 방송/외부입력 일 때 자막선택에서 한글 또는 영어 자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방송일 때 자막선택에서 디지털 자막 1~6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자막 설정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자막의 크기나 색상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설정 또는 사용자설정을 선택하세요. 사용자설정을 선택하면 자막의 크기나 색상을 상세 설정할 수 있습니다.

51 매직 리모컨 등록하기 매직 리모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등록을 해야 합니다. 사용 전에 다음과 같이 매직 리모컨을 등록해 주세요. 1 TV를 켜고 약 10초 후에 TV를 향해 휠(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2 리모컨이 자동으로 등록 되고 TV 화면에 등록 완료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매직 리모컨 등록 실패 시 TV 전원을 껐다 켠 후 다시 등록해주세요.

52 매직 리모컨 재등록 방법 1 HOME 버튼과 이전 버튼을 동시에 5초 정도 누르세요. 2 TV를 향해 휠(확인) 버튼을 5초 정도 누르면 재등록됩니다. TV를 향해 이전 버튼을 5초 정도 눌러도 리모컨 초기화와 동시에 재등록됩니다.

53 매직 리모컨의 포인터를 설정하려면 HOME 설정메뉴 일반 포인터 설정 화면에 나타나는 포인터의 속도와 모양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속도 형태 크기 자동정렬 포인터의 이동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포인터의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인터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켜짐으로 설정하세요. 매직 리모컨 사용 중 실제 리모컨 지시 방향과 포인터의 위치가 어긋날 경우 매직 리모컨을 좌우로 흔드세요. 포인터가 자동으로 화면의 가운데로 이동되어 사용성이 좋아집니다.

54 포인터를 일정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에서 사라집니다. 포인터가 사라졌을 때 매직 리모컨을 좌우로 흔드세요. 사라진 포인터가 나타납니다. 포인터를 사용하다가 상, 하, 좌, 우 버튼을 누르면 포인터가 사라지고, 일반 리모컨과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정해진 범위(거리 10m) 내에서 사용하세요. 사용 가능 범위 외에서 사용하거나 사용 가능 범위 내에 장애물이 있으면 통신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55 주변 기기에 따라 통신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무선 랜 등의 제품은 매직 리모컨과 동일 주파수 대역(2.4 GHz)을 사용하므로 통신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직 리모컨에 충격을 가하면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매직 리모컨을 사용할 때는 주변의 가구나 전자제품 또는 사람과 부딪히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56 패턴 제스처 기능을 사용하려면 일반 영상 화면에서 휠(확인) 버튼을 누르고 화면을 향해 패턴을 그려주세요. 이전 채널 : 이전 채널로 돌아 갈 수 있습니다. 최근 목록 : 최근에 보았던 여러 채널을 보여 줍니다. TV 화면에 특정창이 열려 있으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7 전면표시설정을 하려면 HOME 설정메뉴 일반 대기표시등 [모델에 따라 다름] TV 전면의 전원 대기표시등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TV 모드를 변경하려면 HOME 설정메뉴 일반 사용 환경 설정 가정모드 또는 매장데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할 때는 가정모드를 선택하세요. 매장데모는 판매점에 전시할 때 선택하는 모드입니다.

58 초기설정을 하려면 HOME 설정메뉴 일반 초기설정 TV에 설정한 모든 정보를 지우고 TV를 초기화합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꺼졌다 켜집니다. 시스템 잠금이 설정되어 있으면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초기화 중에는 전원을 끄지 마세요.

59 홈 화면을 이용하려면 리모컨의 HOME 버튼을 누르세요. 스마트 TV의 모든 기능을 한 화면에 배치하여, Live TV, 카드, 마이앱 등 테마별로 정돈된 구성으로 빠르고 쉬운 메뉴 선택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어플리케이션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프리미엄 스마트쉐어 내카드 편집하기 11-1 MBC HD 7월 13일 오후 8:30 영화 날씨 More... 뉴스 스포츠 UCC 사진 지도 게임 More... Tron Toy story Monster Ghost Abata 내 카드 사용을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세요. UP Thanks My Boy 외부 입력 목록 설정메뉴 검색 인터넷 LG 스마트... 방송안내 미디어링크 스마트쉐어 간편설정 사용자 설명서 마이앱 마이앱

60 내카드를 이용하고, 편집하려면 HOME 내카드 스마트 TV의 다양한 콘텐츠/기능을 확인하고 접근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주요 기능들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하여 카드 형태로 보여줍니다. 카드 이름을 선택하게 되면, 해당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홈 화면 상단의 편집을 선택하면 카드 위치를 변경하거나, 나만의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Live와 프리미엄 카드는 편집할 수 없습니다.)

61 마이앱을 이용하려면 HOME 마이앱 홈 화면 하단에서 마이앱을 선택하거나 리모컨의 마이앱 버튼을 누르세요. 마이앱을 선택하면 시스템에 미리 설치된 앱과 다운로드 받은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앱 외부 입력 목록 설정메뉴 검색 인터넷 LG 스마트... 방송안내 미디어링크 스마트쉐어 간편설정 사용자 설명서 실행을 원하는 앱을 선택하세요.

62 마이앱을 편집하려면 HOME 마이앱 편집 마이앱 진입 후 화면 상단의 편집을 선택하면 앱의 위치를 이동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시스템 앱은 이동은 가능하나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매직 리모컨 모델은 앱을 선택한 상태에서 드래그 하여 순서변경/삭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앱 휴지통

63 LG 스마트 TV의 설정을 관리하려면 HOME 설정메뉴 일반 스마트 TV 설정 스마트 TV 관련 설정이나 아이디 관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TV 국가 프리미엄 버전 아이디 목록 초기화 이용 약관 스마트 TV의 국가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국가의 프리미엄 서비스 및 LG 스마트 월드가 제공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의 버전이 표기됩니다. TV에 로그인한 아이디를 확인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TV에 등록된 모든 아이디의 정보를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TV 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4 스마트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무선 또는 유선으로 네트워크를 연결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후에는 프리미엄 콘텐츠, LG 스마트 월드 및 DLNA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클릭 네트워크 연결 간편하게 유선 또는 무선으로 네트워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HOME 설정메뉴 네트워크 네트워크 연결을 선택하면 현재 상태에서 가능한 네트워크에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TV에 나오는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65 네트워크 연결의 전문가 설정을 하려면 HOME 설정메뉴 네트워크 네트워크 연결 사무실과 같은 특정환경 (고정 IP등을 사용하는 경우) 에서 사용합니다. 1 유선 또는 무선 중에서 네트워크 연결방법을 선택하세요. 2 무선 연결시에는 아래 네트워크 연결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공유기 목록 SSID 직접 입력 WPS-PBC 공유기 목록에서 네트워크를 선택하여 연결합니다. 연결할 무선 공유기의 이름을 직접 입력하여 연결합니다. PBC를 지원하는 무선 공유기의 버튼을 눌러 간편하게 공유기에 연결합니다.

66 WPS-PIN Ad-hoc 연결을 원하는 PIN 지원 무선 공유기의 웹 페이지에 PIN 번호를 입력하여 간편하게 공유기에 연결합니다. PC, 핸드폰 등 Wi-Fi와 연결된 장치를 통해 네트워크 연결합니다.

67 Wi-Fi Screen 기능을 이용하려면 HOME 설정메뉴 네트워크 Wi-Fi Screen Share Wi-Fi direct, WiDi 등 무선 연결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마트쉐어에서 Wi-Fi screen Share로 연결한 기기의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1 Wi-Fi Screen Share를 켜짐으로 설정하세요. (사용하지 않을 때는 꺼짐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에서 Wi-Fi Direct 설정을 활성화 합니다. 3 TV에 연결 가능한 기기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4 연결할 기기를 선택합니다. 5 연결 요청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선택하세요. 6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에서 요청을 수락하면 Wi-Fi Screen Share가 연결됩니다.

68 네트워크 설정의 주의사항 표준 LAN 선을 사용하세요.(RJ45 커넥터가 있는 Cat5 이상, 10 Base-T 또는 100 Base TX 랜 포트와 연결) 모뎀을 재설정하면 네트워크 연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원을 끄고 연결을 해제했다가 다시 연결한 후 전원을 켜면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LG 전자는 네트워크 연결에 문제가 있을 경우 또는 네트워크 연결에 의한 고장이나 오류, 동작 이상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연결은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ISP)에 따라 정상적으로 동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9 DSL 서비스는 DSL 모뎀을 사용해야 하고, 케이블 서비스는 케이블 모뎀을 사용해야 합니다.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 (ISP) 와의 계약에 따라 제한된 수의 네트워크 연결만 가능하여 TV의 네트워크 연결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하나의 회선에 하나의 장치만을 허용하는 경우 이미 PC가 연결되어 있다면 다른 장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무선 네트워크는 2.4 GHz의 주파수를 가지는 다른 기기(무선 전화, 블루투스 기기, 전자레인지)에 의해 간섭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GHz 주파수를 사용하는 장비에도 간섭을 받으며 다른 Wi-Fi 장비와 동일합니다. 주변의 무선 환경에 따라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모든 로컬 홈 네트워크를 끄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 일부 장치에서 네트워크 트래픽이 걸릴 수 있습니다.

70 무선 공유기 연결을 위해서는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공유기가 필요하며, 해당 공유기의 무선 연결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공유기의 무선 연결 가능 여부는 해당 공유기 업체에 문의하세요. 무선 공유기 연결을 위해서는 무선 공유기의 SSID와 보안 설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선 공유기의 SSID와 보안 설정에 대해서는 해당 공유기의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네트워크 장비(유/무선 공유기, 허브 등)의 잘못된 설정으로 인해 TV가 느려지거나 오동작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기의 설명서를 참조하여 올바르게 설치한 후 네트워크 연결을 하세요. Ad-hoc 사용시 접속하는 디바이스 (예: 노트북) 에 따라서 연결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 제조사에 따라서 접속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71 스마트쉐어 를 사용하려면 HOME 스마트쉐어 USB나 홈 네트워크(DLNA, 미디어링크)를 연결하여 사진/음악/동영상을 TV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쉐어 종류별 콘텐츠 더보기... ALL 최근 감상 콘텐츠 더보기... 새로운 콘텐츠 더보기... 연결된 기기 더보기... TV와 연결된 모든 장치의 사진/ 음악/동영상 파일을 보여줍니다. 동영상 사진 음악 녹화목록 설정메뉴 연결도움말

72 영화 재생을 조절하려면 영화재생 중 재생조절, 옵션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여 재생 재생을 종료하고 목록으로 돌아갑니다. 옵션 목록 재생 조절 옵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3D 화면으로 전환합니다.

73 사진 재생을 조절하려면 사진을 전체화면으로 감상 중에 재생조절, 옵션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3D사진의 경우 슬라이드쇼 동작시 슬라이드쇼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슬라이드쇼 배경음악 옵션 목록 사진을 슬라이드 쇼로 보여줍니다. 재생을 종료하고 목록으로 돌아갑니다. 배경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회전하거나 확대합니다. 옵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3D 화면으로 전환합니다.

74 음악 재생을 조절하려면 음악재생 중에 재생조절, 옵션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여 재생 옵션 목록 목록으로 돌아갑니다. 재생 조절 옵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75 스마트쉐어 에 관한 설정을 하려면 HOME 스마트쉐어 설정메뉴 스마트쉐어 콘텐츠 재생에 관련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연결 및 재생 설정 TV 이름 네트워크 상태 Wi-Fi Screen Share 내 TV 공유 다른 기기에서 TV를 검색할 때 나타나는 이름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의 연결상태를 확인합니다. Wi-Fi direct, WiDi 등 무선 연결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른 기기에서 TV에서 연결하는 것을 허용하거나 막을 수 있습니다. DMR (Digital Media Renderer)의 연결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76 수신 콘텐츠 바로보기 DivX VOD 다른 기기에서 콘텐츠를 전송할 경우, 수락여부 표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DivX를 등록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DivX DRM이 적용된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한 DivX 등록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서 등록해 주세요. 등록 코드를 사용하면 에서 영화를 빌리거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의 DivX 등록 코드를 사용하면 빌리거나 구입한 DivX 파일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본 제품에 부여된 DivX 등록 코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DivX 코덱 Standard에 맞지 않게 임의 변환한 파일은 영상 및 음성이 깨지거나 재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7 기록삭제 현재 기록되어 있는 컨텐츠 목록을 삭제 하시려면 아래 버튼을 눌러 주세요. 종류 별 컨텐츠 메뉴와 연결된 기기 메뉴에서는 해당 컨텐츠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컨텐츠 표시 설정 연결한 기기의 컨텐츠를 최근 감상 동영상 메뉴와 새로운 컨텐츠 메뉴에서 보지 않으려면 해당 기기를 체크하세요.

78 스마트쉐어 지원파일 최대 데이터 전송률 : 20 Mbps(Mega bit per second) 외부 지원 자막 포맷 : *.smi, *.srt, *.sub (MicroDVD, SubViewer 1.0/2.0), *.ass, *.ssa, *.txt (TMPlayer), *.psb(powerdivx) 내부 지원 자막 포맷 : XSUB (DivX6에서 만들어진 내부 자막 지원.)

79 동영상 지원 코덱 최대지원해상도: 1920 x 확장자.asf.wmv.divx.avi.mp4.m4v.mov 비디오 오디오 비디오 오디오 코덱 VC-1 Advanced Profile, VC-1 Simple and Main Profile WMA Standard, WMA 9 Professional DivX3.11, DivX4, DivX5, DivX6, XViD, H.264/AVC, Motion Jpeg MPEG-1 Layer I, II, MPEG-1 Layer III (MP3), Dolby Digital, Dolby Digital Plus, LPCM, ADPCM, DTS 비디오 H.264/AVC, MPEG-4 Part 2 오디오 AAC

80 확장자.mkv.ts.trp.tp.vob.mpg.mpeg 비디오 오디오 비디오 오디오 비디오 오디오 비디오 오디오 코덱 H.264/AVC HE-AAC, Dolby Digital H.264/AVC, MPEG-2, VC-1 MPEG-1 Layer I, II, MPEG-1 Layer III (MP3) Dolby Digital, Dolby Digital Plus, AAC MPEG-1, MPEG-2 Dolby Digital, MPEG-1 Layer I, II, DVD-LPCM MPEG-1 MPEG-1 Layer I, II

81 음악 지원 파일 파일형식 아이템 정보 mp3 Bit rate Sample freq. Support 32 Kbps Kbps 16 khz - 48 khz MPEG1, MPEG2, Layer2, Layer3

82 사진 지원 파일 파일형식 아이템 프로필 2D(jpeg, jpg, jpe) 3D(jps) 3D (mpo) 지원 파일 형식 사진크기 지원 파일 형식 사진크기 SOF0: baseline SOF1: Extend Sequential SOF2: Progressive 최소: 64 x 64 최대: Normal Type: (W) x 8640 (H) Progressive Type: 1920 (W) x 1440 (H) mpo 4:3 사이즈: 3,648 x 2,736 2,592 x 1,944 2,048 x 1,536 3:2 사이즈: 3,648 x 2,432

83 동영상 재생의 주의사항 사용자에 의해 만들어진 일부 자막에 대하여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은 같은 폴더에 위치해야 합니다. 이 때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의 이름이 같아야 정상적으로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GMC(Global Motion Compensation), Qpel(Quarterpel Motion Estimation)을 포함한 스트림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H.264/AVC의 profile level 4.1 이하만 지원합니다. 인코딩 환경에 따라 재생가능한 파일 크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84 일부 인코더로 제작한 동영상 파일은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명기된 지원 포맷 이외의 동영상 파일은 원활한 재생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하이 스피드가 지원되지 않는 USB로 동영상 재생 시 원활한 재생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DTS는 USB 동영상 파일 재생 시에만 지원됩니다.

85 DLNA는 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의 약자로 홈 네트워킹을 통해 PC 또는 서버의 동영상/음악/사진을 TV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DLNA 인증된 스마트폰을 연결하려면 TV와 스마트폰이 같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스마트폰에 Wi-Fi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스마트폰에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앱을 설치/실행해 주세요. 3 내 휴대폰 콘텐츠 공유를 실행합니다. 4 재생하고자 하는 콘텐츠 종류(동영상/오디오/사진)를 선택해 주세요. 5 TV에 재생하고자 하는 동영상, 음악, 사진 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6 재생 목록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7 콘텐츠 재생을 원하는 기기에서 TV 모델명을 선택해 주세요. (TV 모델명은 제품의 라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 재생 을 실행하면 선택한 파일을 TV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86 DLNA DMR (Digital Media Renderer) 연결하기 PC의 운영체제가 Window7이거나, DLNA 인증을 받은 장치(휴대전화 등)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음악/동영상/사진 등을 TV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1 TV와 PC를 동일한 네트워크 상에 구성하세요. Window7이 설치된 PC에서도 네트워크 구성을 하세요. 2 재생을 원하는 음악/동영상/사진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Window7에서 기본 제공하는 원격재생 기능을 이용하여 해당모델을 선택하면 재생됩니다. 휴대 전화 등의 기기에서의 재생은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세요. 3 TV의 팝업창에서 예를 선택하세요. 여러 개의 TV나 기기가 연결되어 있어도 하나의 기기에서만 재생됩니다. 재생 속도는 네트워크 속도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87 DLNA DMP (Digital Media Player) 연결하기 Nero Media Home 4 Essentials를 설치한 PC의 음악/동영상/사진 등을 홈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TV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1 TV와 PC를 동일한 네트워크 상에 구성하세요. 하나의 공유기에 TV와 각 장치들이 모두 연결되어 있어야 DLNA, 미디어링크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2 웹 사이트 ( Nero Media Home 4 Essentials 를 PC에 설치해 주세요. 설치 전 컴퓨터에서 실행되고 있는 방화벽, Anti-Virus 등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세요.

88 3 컴퓨터에 설치된 Nero MediaHome 4 Essentials를 통해 파일/폴더 공유를 설정하세요. 1. 컴퓨터에 설치된 Nero MediaHome 4 Essentials 를 실행하세요. 2. 공유하고자 하는 폴더의 항목을 선택하세요. 3. 공유된 폴더를 구성하시고 서버시작 을 클릭하세요. 서버가 시작됩니다. 공유한 폴더가 TV에 나타나지 않을 경우 로컬 폴더 탭을 클릭하여 다시 검색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와 소프트웨어에 관한 내용은 을 참조하세요.

89 Nero MediaHome 4 Essentials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한 PC 요구사양 WindowsR XP (서비스 팩 2 이상), Windows VistaR, WindowsR XP Media Center Edition 2005 (서비스 팩 2 이상), Windows ServerR 2003 (서비스 팩 1 이상) WindowsR 7 Home Premium, Professional, Enterprise 또는 Ultimate(32비트 및 64비트) Windows VistaR 64비트 버전(응용 프로그램은 32비트 모드에서 실행) WindowsR 7 64비트 버전(응용 프로그램은 32비트 모드에서 실행) 하드 드라이브 공간: 200MB 이상

90 CPU: 1.2GHz IntelR PentiumR III 또는 AMD Sempron 프로세서 메모리: 256MB RAM 이상 그래픽 카드: 32 MB 이상, 800 x 600 픽셀 이상의 해상도 및 16 비트 이상의 컬러 설정을 지원 WindowsR Internet ExplorerR 6.0 이상 DirectXR 9.0c revision 30 (2006년 8월) 이상 네트워크 환경: 100 Mb 이더넷, 무선랜 WLAN (IEEE g) 이상

91 DLNA 비정상 동작시 DLNA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을 때는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DLNA 를 통해 1080p 영상을 시청하고자 할 경우 5GHz 주파수를 사용하는 공유기가 필요하며 기존 2.4GHz 공유기 사용시 영상이 끊기거나 정상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무선 네트워크에서는 DLNA 동작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선 네트워크 연결을 권장합니다. DLNA 모드에서 동영상 재생 시 다중 음성 및 내부 자막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DLNA 모드에서 하나의 서버에 여러 대의 TV를 연결, 재생시 서버 성능에 따라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DLNA 장치에 따라 자막 지원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DLNA 기능은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동작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92 멀티캐스팅(Multicasting)을 지원하지 않는 일부 공유기에서는 DLNA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유기 매뉴얼을 참조하시거나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TV에서 지원하는 파일 형식이라도 DLNA 서버의 환경에 따라 지원 파일 형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나의 폴더에 너무 많은 폴더와 파일이 있는 경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DLNA 서버에서 불러온 파일에 대한 정보는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DLNA 서버에서 동영상 자막을 볼 때는 Nero MediaHome 4 Essentials을 권장합니다. 자막 파일을 나중에 추가하였을 경우 공유폴더를 해제했다가 재설정하세요. DLNA 서버에 있는 DRM 파일은 재생되지 않습니다..

93 미디어링크를 연결하려면 스마트 TV와 동일한 네트워크 상에 연결된 PC/노트북에 Plex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PC/ 노트북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음악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TV에서 쉽고 직관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1 Plex Media Server 프로그램을 PC/노트북에 설치하세요. 웹사이트( 방문하여 설치할 PC/노트북에 맞는Plex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2 프로그램 설치 후 PC 하단 트레이의 Plex 아이콘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미디어 매니저에서 파일 섹션을 설정합니다. 3 TV의 홈에서 미디어링크를 선택하세요. 4 연결된 PC/노트북의 미디어링크 섹션이 나타납니다. 섹션을 선택하세요.

94 미디어링크를 사용하려면 HOME 미디어링크 미디어링크 일부 콘텐츠 정보는 영어로 제공합니다. PLEX 미디어 매니저 (PLEX Media Manager) 에서 설정한 폴더가 나타납니다. 서버이름순으로 보기 장치선택 PLEX 채널 이전 나가기

95 PLEX 설치를 위한 시스템 요구사항 최소 요구사항 1.6GHz Intel Core Duo Processor와 Window XP SP3를 탑재한 PC 또는 이상, 최소 512MB RAM 이상 HD 콘텐츠 트랜스코딩(720p 와1080p)을 위한 권장사항 2.4Ghz Intel Core Duo Processor와 Window XP SP3를 탑재한 PC 또는 이상, 최소 2GB RAM 이상 Window XP, Vista 와 Window 7 지원 네트워크 요구사항 미디어 메타데이터 산출과 업데이트를 위한 ADSL/Cable/Wifi 인터넷 연결 유선 네트워크 : 100BaseT 또는 1000BaseT Ethernet 네트워크 무선 네트워크 : Uncongested n 권장, 무선이동통신기기에서 미디어 재생 지원

96 미디어링크 사용상의 주의사항 Mac, PC에 설치하는 PLEX media server 버전은 이상을 지원합니다. 다음 언어에 대해, GUI언어는 영어로 표시되고, 전달되는 데이터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Thai, Arabic, Persian, Hebrew, Kurdish Video Plug-in을 재생할 때, TV에서 지원하지 않는 미디어인 경우 컴퓨터에서의 변환 작업 때문에 초기 버퍼링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의 변환 작업 성능은 컴퓨터의 성능과 네트워크 속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Movie, TV Show, Music) 재생시 지원하는 형식은 DLNA와 동일합니다.

97 음악 재생시에는 구간이동 재생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DLNA와 동일합니다.) Wi-Fi로 고화질 영상을 재생할 경우 네트워크 속도가 낮아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 이용시 공유기 설정으로 인하여 TV에서 컴퓨터를 인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 일부 공유기에서 멀티캐스트포워드 기능을 설정할 경우, TV가 Wi-Fi로 연결시에 컴퓨터를 인식할 수 없습니다.) 일부 플러그인(Plug-in)의 경우, 미디어의 형식에 따라 재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은 각 제공자의 사정에 따라 예고없이 변경되거나,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98 USB를 연결하려면 TV의 USB 입력단자에 USB 저장장치 (외장HDD, USB Memory)를 연결하면 USB에 저장된 콘텐츠를 TV에서 쉽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USB 저장장치를 제거하려면 반드시 간편설정 USB 장치에서 제거를 원하는 USB를 선택하여 USB 저장장치가 제거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한 후 제거하세요. 강제 분리시 TV나 USB 저장장치에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USB 장치제거를 선택한 후에는 USB 저장장치를 읽을 수 없습니다. USB 저장장치를 제거하신 후 다시 연결하세요.

99 USB 저장장치 사용상의 주의사항 자동 인식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거나, 자체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USB 저장장치의 경우에는 동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USB 저장장치의 경우 동작되지 않거나 동작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FAT32 또는 NTFS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된 USB 저장장치만 사용하세요. 외장형 USB 하드디스크의 경우 정격 전압 5 V, 정격 전류 500 ma 이하의 기기를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전원 공급이 되는 USB 허브 또는 하드디스크 사용을 권장합니다. (전원이 부족할 경우 USB 기기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00 USB 메모리 스틱은 32 GB, USB 하드디스크는 2 TB 이하의 용량 사용을 권장합니다. 절전 기능이 있는 USB 하드디스크가 정상적인 동작이 되지 않을 시 USB 하드디스크의 전원을 껐다가 켜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USB 하드디스크의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USB 저장장치의 데이터는 손상될 수 있으므로 중요한 파일은 다른 곳에 백업하세요. 데이터 관리는 사용자의 책임으로 제조 업체에서는 데이터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101 프리미엄을 이용하려면 HOME 프리미엄 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에서 동영상, 뉴스, UCC 등의 콘텐츠를 언제든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프리미엄 콘텐츠는 국가별 특성을 고려하여 글로벌 콘텐츠 외에 국가별로 특화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방송화면 프리미엄 콘텐츠 사용을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하세요. 프리미엄 WEB 영화 지도 SNS 동영상 검색 로그인 뉴스 만화 연예 정보 TV 마이앱에 추가하기 마이앱에 추가하기

102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려면 일부 프리미엄 콘텐츠의 경우 유료로 제공됩니다. 유료 콘텐츠 구매시에는 콘텐츠 제공업체의 자체 빌링 시스템을 사용하거나, LG전자의 빌링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LG 전자의 빌링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LG TV 회원가입 후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Smart TV 로그인 화면이나 웹사이트 ( 에서 가능하며, 하나의 아이디로 TV와 웹사이트 모두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103 1 홈 화면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2 원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일부 프리미엄 서비스의 경우에는 해당 프리미엄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하신 후 별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3 구매를 원하는 콘텐츠의 가격과 서비스 정보를 확인한 후 구매 버튼을 클릭합니다. (콘텐츠별로 사용 가능 기간 및 이용 횟수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구매 버튼을 클릭하여 구매가 완료되면 유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홈 화면 상단의 아이디를 선택하고 마이페이지 결제 내역에서 구매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 마이페이지 구매내역에서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104 프리미엄을 초기화하려면 HOME 설정메뉴 고객지원 초기화(프리미엄) 프리미엄 목록, 프리미엄 정보, 국가설정, 사용자 로그인 정보가 초기화 됩니다. 프리미엄 업데이트 중 오류가 발생한 경우 초기화를 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5 제공되는 콘텐츠는 각 서비스사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 개선을 위해 예고없이 변경/삭제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에 관련된 문의나 문제, 최신 정보는 각 콘텐츠 서비스사의 웹사이트를 참조하세요. LG전자는 각 콘텐츠의 서비스 및 관련 정보와 내용, 그리고 각 서비스 사의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인터넷 연결 상태에 따라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나 끊김 등에 대해서는 이용중인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4.0 Mbps (최소 1.5 Mbps 이상)의 인터넷 속도를 권장합니다. 인터넷 속도에 문제가 있다면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ISP)로 연락하세요. 서비스 공급자에 따라 미성년자에게 적합하지 않은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호자의 주의가 필요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6 LG 스마트 월드를 이용하려면 HOME LG 스마트 월드 LG 스마트 월드는 스마트 TV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는 TV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입니다. 교육, 엔터테인먼트, 생활과 뉴스 등 다양한 분야의 인기, 유료/무료 앱을 다운받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마이앱 전체 엔터테인먼트 게임 생활 교육 뉴스/정보 인기 인기 유료 인기 무료 최신 전체 로그인을 하세요. 로그인을 하면 아이디가 나타납니다. 아이디를 선택하면 마이페이지와 로그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원하는 앱을 선택하세요.

107 LG 스마트 월드에 회원 가입을 하려면 HOME 로그인 앱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1 회원가입을 선택한 후,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세요. 2 아이디에 원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3 비밀번호 확인란에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하세요. 4 확인을 선택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회원가입은 TV나 웹사이트 ( 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후 TV와 웹사이트에서 동일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사용해 주세요. 하나의 아이디로 TV 5대까지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108 TV에 앱을 설치하려면 HOME LG 스마트 월드 1 홈 화면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2 LG 스마트 월드 카드를 선택합니다. 3 목록에서 원하는 앱을 선택하세요. 4 앱의 상세정보를 확인한 후 설치 혹은 구매를 선택합니다. 5 앱을 설치하는데 필요한 기능이나 TV 악세서리가 갖추어져 있는지를 확인한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6 유료앱의 경우 결제 및 구매인증이 필요합니다. 7 설치가 완료된 후 바로 실행을 선택하면 앱이 바로 실행됩니다. 바로 실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닫기를 선택하세요. 나중에 앱을 실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마이앱을 선택하면 TV에 설치된 앱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9 앱의 구입은 PC 또는 TV에서 가능하나, 설치 및 실행은 TV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TV의 저장 공간이 부족할 경우, TV의 USB 앱 전용 단자에 연결된 USB 저장장치로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USB에 저장된 앱은 마이앱 화면을 통해 실행/삭제/이동이 가능합니다. 앱을 저장한 USB 저장장치는 다른 데이터를 저장할 수 없습니다. (USB 앱 전용)

110 내 정보 관리를 하려면 HOME LG 스마트 월드 1 로그인을 하세요. 2 화면 상단의 로그인한 아이디를 선택하세요. 3 마이페이지를 선택하세요. 4 회원정보, 내가 구입한 앱목록, TV에 설치된 앱 목록을 보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111 나의 정보 결제 내역 구입한 앱 로그인되어 있는 아이디에 대한 기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는 웹사이트 ( 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되어 있는 아이디로 결제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되어 있는 아이디로 구입한 앱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입한 앱을 삭제/재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112 HOME 검색 스마트 TV는 검색 기능을 통해 앱,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 등의 입력장치로 검색어를 입력하면 LG 스마트 월드의 앱과 프리미엄 서비스의 컨텐츠 일부가 검색되며 웹 검색으로 진행할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됩니다. 스마트쉐어를 사용하시는 경우, 스마트쉐어의 컨텐츠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카테고리 및 컨텐츠 범위는 국가별로 다르며, 향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검색 검색 검색된 항목 검색된 자료의 카테고리 포커스 된 검색 항목에 대한 상세 내용

113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하려면 검색에서 사용하려면 1 마이앱 검색 기능을 시작하세요. 문구 입력 창 좌측의 음성인식 아이콘( )을 선택하세요. 2 음성인식 기능 실행 안내 창이 뜨고 난 뒤 천천히 정확히 말해 주세요. TV가 음성 인식을 시작하면 인식중이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3 음성인식 완료 후, 유사 음성인식 결과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팝업 창에 원하는 결과가 없으면 다시 말하기를 눌러 다시 시도 하세요. 가장 유사한 결과를 선택하면 문구 입력 창에 표시 됩니다. 검색(Search)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14 인터넷에서 사용하려면 1 마이앱 인터넷기능을 시작하세요. 포털 사이트의 문구 입력 창을 매직 리모컨 포인터로 누르면 키보드 창이 열립니다. 2 가상키보드 문구 입력 창 좌측의 음성인식 아이콘( )을 선택하세요. 3 음성인식 기능 실행 안내 창이 뜨고 난 뒤 천천히 정확히 말해 주세요. TV가 음성 인식을 시작하면 인식중이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4 음성인식 완료 후, 유사 음성인식 결과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팝업 창에 원하는 결과가 없으면 다시 말하기를 눌러 다시 시도하세요. 가장 유사한 결과를 선택하면 문구 입력 창에 표시됩니다. 포털 사이트의 검색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15 소셜센터에서 사용하려면 1 마이앱 소셜센터를 선택하세요. 2 LG 스마트 TV 사이트 ( 의 ID로 로그인하세요. 3 원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선택한 후, 해당 사이트의 ID로 로그인하세요. 4 문구 입력 창 좌측의 음성인식 아이콘( )을 선택하세요. 5 음성인식 기능 실행 안내 창이 뜨고 난 뒤 천천히 정확히 말해 주세요. TV가 음성 인식을 시작하면 인식중이라는 문구가 나타나며 인식 후, 문구 입력창에 결과를 보여줍니다. 6 인식이 된 경우, 우측의 공유를 누르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입력됩니다. 인식이 안 된 경우, 재시도 하시거나, 매직리모컨 포인터로 문구 입력창을 클릭한 후 가상 키보드를 이용하여 부분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문구 입력 창에 음성인식 결과가 있는 상태에서 음성인식 기능을 재시도 할 경우, 새로운 인식 결과로 대체 됩니다.

116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하려면 반드시 네트워크 연결을 해야합니다. 얼굴과 리모컨은 15 cm 내에서 사용을 권장합니다. 말이 너무 빠르거나, 느리면 음성 인식을 실패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특성 (목소리 크기, 발음, 억양, 속도 등) 과 주변 환경 (소음, TV 음량 등) 에 따라 인식률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음성인식 언어를 변경하려면 HOME 설정메뉴 일반 언어설정 음성 인식 언어 에서 변경하세요. [본 기능은 일부 지원 되는 기능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Powered by

117 HOME 인터넷 TV에서 URL을 직접 입력하거나 즐겨찾기에 등록한 웹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주소를 직접 입력합니다. 현재 페이지가 즐겨찾기에 추가됩니다. 여러 개의 인터넷 창을 열 때 선택합니다. 열어본 웹 사이트를 선택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118 인터넷은 Flash 10 까지 지원하며, ActiveX 와 같은 플랫폼 의존 기술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은 미리 설치된 플러그인만 동작합니다. 인터넷은 아래 포맷의 미디어외에는 재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JPEG / PNG / GIF / WMV (ASF) / WMA / MP3 / MP4 인터넷은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 강제 종료됩니다. 인터넷은 TV에 내장된 폰트를 사용하므로 콘텐츠에 따라 화면에 글자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파일 및 폰트 다운로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은 TV용 브라우저이므로 PC용 브라우저와 다른 동작성을 가질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TV용 브라우저이므로 일부 콘텐츠 재생시 원활하게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9 HOME 소셜센터 LG 스마트TV에서는 TV 시청과 동시에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SNS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소셜센터 앱을 제공합니다. 소셜센터는 TV를 시청하면서 친구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고, 다양한 SNS 서비스를 통해 맺은 친구들이 업데이트하는 글이나 사진을 한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센터 소셜센터 탭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 트위터 / 친구활동 / 소셜검색 등의 탭을 선택하여 다양한 SNS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Account Refresh

120 1 LG TV 계정 로그인을 해 주세요. LG TV 회원이 아니신 분은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2 페이스북, 트위터, 친구활동, 소셜검색 등의 탭을 선택하세요. 일부 기능은 다른 SNS가 연동되어 제공되는 서비스로, 로그인을 하시려면 해당 SNS의 계정이 필요합니다. 3 이제 TV를 보며 여러 가지 컨텐츠를 확인하고, 새로운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소셜센터에서 페이스북, 트위터와 연동된 서비스에서 글을 작성하면, 웹페이지나 모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1 페이스북 / 트위터 친구활동 인기방송 소셜검색 스마트폰 연동 TV를 시청하면서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의 SN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등록하시면, LG Smart TV내의 수많은 컨텐츠 중에서 다른 사람들이 추천한 컨텐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천한 컨텐츠를 클릭하면 3D 월드, K-pop, LG 앱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현재 방송중인 프로그램 순위 및 추천한 사용자를 확인하여,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방송 중인 프로그램에 대한 트위터 사용자들의 의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셜센터의 기능 (친구활동, 인기방송, 소셜검색) 은 스마트폰의 LG Social Center 앱과 연동되어 TV의 컨텐츠를 손쉽게 제어하여 더욱 편리하게 TV 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122 SNS 이용시 스마트 폰의 LG Social Center 앱을 이용하면 문자 입력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소셜센터의 기능은 TV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23 LG 스마트 월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은 TV나 웹사이트 ( 에서 가능하며, 무료앱의 경우에는 회원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앱 이용 시에는 웹사이트에 등록된 신용카드/캐시를 통해 구매하거나, 휴대폰 즉시 결제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하세요 메뉴에 진입하면 항상 초기화 중이라고 뜹니다. 조치하세요 초기화 중 입니다. 라는 메시지는 CPU 및 H/W 부팅 시간, 네트워크 통신 설정, SDP와의 통신(Device 인증 및 기초 정보 다운) 시간입니다. 약 20초 간의 시간이 소요되며, 이는 정상적인 과정입니다.

124 확인하세요 프리미엄 카드에 콘텐츠가 보이지 않습니다. 인터넷 기능 이용 중 특정 웹 사이트에 보이지 않는 공간이 있습니다. 웹 사이트 방문 시 인터넷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조치하세요 스마트 TV 설정 메뉴에서 국가 설정이 변경된 경우 콘텐츠가 안 보일수 있습니다. HOME 설정메뉴 일반 스마트 TV 설정 스마트 TV 국가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국가로 변경하세요. 현재 TV의 인터넷은 Flash 10까지 지원하며, 아래 포맷의 미디어 외에는 재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JPEG, PNG, GIF, WMV (ASF), WMA, MP3, MP4 웹 사이트 페이지의 이미지 정보 등 사이트 용량이 커서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 인터넷이 강제 종료 될 수 있습니다.

125 확인하세요 TV에서 회원가입을 했는데, 웹 사이트 ( com) 에서 다시 해야되나요? TV 한 대에서 가족들이 각각 다른 아이디로 이용할 수 있나요? 조치하세요 TV에서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웹사이트에서 다시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TV에서 회원가입 후 웹사이트를 이용하시려면 TV에서 가입한 동일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여 부가 정보를 입력한 후 이메일 인증절차를 완료하면 웹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V 1대에서 여러 개의 아이디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에 등록된 아이디는 HOME 설정메뉴 일반 스마트 TV 설정 아이디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 별로 구입한 앱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마이앱에서는 각각의 아이디에서 설치한 앱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126 확인하세요 아이디를 잊어 버렸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웹 사이트 ( com)에서 앱을 구입했습니다. TV에서 어떻게 이용하나요? 제가 구입한 앱 내역을 확인할 수 있나요? 조치하세요 PC에서 회원가입한 경우, 웹 사이트 ( 의 아이디 찾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TV에서 회원가입한 경우, HOME 설정메뉴 일반 스마트 TV 설정 아이디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입한 앱을 TV에서 확인하려면 로그인된 상태에서 구입한 앱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 상단에 아이디를 선택한 후 마이페이지 구입한 앱에서 확인하세요. 홈 상단에 아이디를 선택한 후 마이페이지 구입한 앱에서 확인하세요. 웹 사이트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구입내역을 선택하세요.

127 확인하세요 유료로 구입했던 앱을 삭제했는데, 다운 받으려면 다시 구입해야 되나요? LG 스마트 TV의 LG 스마트 월드에서 제공하는 앱은 TV와 PC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가요? 조치하세요 유료로 구매한 앱이 실수로 삭제된 경우 서비스 중인 앱에 한하여 해당 앱을 재구매없이 다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홈 상단에 아이디를 선택한 후 마이페이지 구입한 앱에서 다시 다운로드하세요. (단,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기존 앱의 재 다운로드 및 실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V가 LG 스마트 월드 이용이 가능한 모델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LG 스마트 TV의 LG 스마트 월드에서 제공하는 앱은 LG 스마트 TV 에서만 실행 가능합니다. 더불어 웹 사이트 ( 앱을 구입할 수는 있지만 PC나 Mac에서 이용하실 수는 없으므로 구입에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128 확인하세요 현재 TV에 로그인되어 있는 아이디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TV에서 앱을 설치하였습니다. 설치한 앱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화면에 표기된 앱의 용량과 실제 TV에 설치한 앱 용량이 차이가 납니다. 조치하세요 홈 상단에 아이디를 선택한 후 마이페이지 나의 정보에서 현재 로그인된 ID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OME 마이앱을 선택하세요. TV에 설치된 유,무료 앱들이 모두 표시됩니다. 설치할 앱에는 설치에 필요한 공간이 포함되어 표시되므로 화면상에 표기된 용량과 실제 설치된 용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129 확인하세요 TV에서 비밀번호를 잊어 버렸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조치하세요 TV에서 아이디와 패스워드만으로 회원가입한 경우에는 비밀번호 분실시 비밀번호 확인이 안됩니다. 신규 아이디로 재가입하세요. 단, TV 또는 웹사이트 ( 에서 아이디와 패스워드 외에 추가정보를 입력하여 회원가입한 경우에는 웹사이트에서 비밀번호 찾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0 확인하세요 유료앱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웹사이트에 꼭 결제정보를 저장해야 되나요? 조치하세요 TV에서 유료앱 구매시 이용 가능한 결제 수단은 신용카드, 캐시, 휴대폰 결제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및 캐시로 앱을 구매하시려면 미리 웹사이트 ( 에 신용카드 정보가 등록되어 있거나 캐시가 충전되어 있어야 합니다. 등록된 신용카드 정보가 없거나 캐시가 없는 경우에는 휴대폰 결제로 구매하실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앱을 구매하실 때는 신용카드 혹은 캐시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131 확인하세요 앱을 구입했는데, 취소할 수 없나요? 회원가입시 아이디를 이메일로만 해야 되나요? 조치하세요 회원은 구입 후 단순 변심을 이유로 회사에 환불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의 귀책사유가 아닌 상품의 하자 등 기능상의 오류로 인하여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은 정당한 환불 사유를 증명해야 합니다. 신규 회원가입부터 아이디 체계가 영문 알파벳과 숫자 조합에서 이메일 주소 형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회원가입시 아이디는 이메일 주소만 입력가능합니다.

132 확인하세요 로그인시 이메일 전환을 꼭 해야 하나요? LG 계정은 무엇인가요? 조치하세요 신규 회원가입부터 아이디 체계가 영문 알파벳과 숫자 조합에서 이메일 주소 형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회원가입하신 경우에는 영문 알파벳과 숫자 조합의 기존 아이디를 사용하시거나, 기존 아이디를 이메일로 전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LG 계정이란 LG 전자의 Smart 서비스를 하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하나의 LG 계정 ID와 PW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LG Smart TV, LG Cloud, LG Smart World (일부 국가 제외), LG Smart ThinQ, LG Smart 에어컨 등 단, 서비스에 따라 추가 정보 입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33 3D 영상을 보려면 3D 영상이란 두 눈의 시각 차를 이용하여 TV 속 화면이 실제 3차원 공간처럼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는 기술입니다. 1 3D 영상으로 제작된 타이틀을 재생하거나 3D 방송이 나오는 채널로 변경하세요. 2 3D 안경을 착용하세요. 3 3D 버튼을 누르면 3D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4 3D 시청중 리모컨의 3D 버튼을 누르면 3D 영상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입력 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3D 타입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134 3D 영상의 세부설정을 하려면 HOME 설정메뉴 영상 3D설정 3D 시청화면에 대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3D 모드 2D to 3D 일 때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시청하는 3D 콘텐츠의 장르에 적합한 입체감을 제공합니다. 3D 입체감 조절 : 물체와 배경간의 3D 원근감을 조절합니다. 3D 시점 조절 : 3D 영상을 사용자에게 가깝게 혹은 멀게 할 수 있습니다.

135 3D 사운드 설정 3D 패턴 인식 일반 영상 보기 3D 색상 보정 좌/우 영상 변경 3D 영상에 맞는 입체적인 음향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원본영상의 패턴을 분석하여 3D 영상으로 자동 변환할 수 있습니다. 3D 효과를 제거한 2D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3D 영상의 색상을 보정할 수 있습니다. 모델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D 영상을 구성하는 좌/우 영상을 서로 바꿉니다.

136 3D 영상 시청시 주의사항 3D 영상 시청시에는 화면 대각선 길이의 2배 이상의 거리를 두고 시청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충전이 필요한 셔터방식 안경으로는 3D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향후 본 TV에서 지원되지 않는 방식으로 3D 방송 표준이 확정되어 방송될 경우, 3D 방송 시청을 위해 셋톱박스 등 별도의 장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137 3D 영상 안경 사용시 주의사항 3D 영상 안경을 일반 안경, 선글라스, 보호용 고글의 대용으로 사용하지 마세요, 상해의 위험이 있습니다. 3D 영상 안경을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상태로 보관하지 마세요. 변형될 수 있습니다. 변형된 안경은 사용하지 마세요. 3D 영상 안경에 압력을 가하거나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충격을 주지 마세요.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D 영상 안경의 렌즈 (편광 필름)는 긁힘에 약하므로 제품을 닦을 때는 반드시 부드럽고 깨끗한 천을 사용하세요. 천에 이물질이 있으면 편광 필름이 긁힐 수 있으므로 주의 하세요. 3D 영상 안경의 렌즈 표면을 날카로운 도구로 긁거나 화학 약품으로 닦지 마세요. 렌즈 표면이 긁혀 입체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138 타임머신용 USB 저장장치를 연결하려면 1 TV의 타임머신 Ready 전용단자에 USB 하드디스크(40 GB 이상)를 연결하세요. 타임머신 Ready 단자만 타임머신 기능이 동작됩니다. 2 USB 하드디스크를 타임머신 전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초기화가 안된 USB 하드디스크를 연결할 경우 마이앱 타임머신를 선택하세요. USB 저장장치 초기화 화면이 나타납니다. 3 USB 하드디스크 초기화를 완료하고, 타임머신 모드를 켜짐으로 선택하세요. USB 저장장치를 제거하려면 반드시 간편설정 USB 장치를 선택하여 USB 저장장치가 제거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한 후 제거하세요.

139 타임머신 모드를 변경하거나 USB 저장장치를 초기화하려면 휠(확인) 설정 타임머신 사용 중 타임머신 동작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타임머신 모드 USB 저장장치 초기화 켜짐 : TV를 켜면 자동으로 타임머신이 실행됩니다. 꺼짐 : 타임머신 기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연결된 하드디스크가 타임머신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설정됩니다. USB 저장장치에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가 모두 지워집니다.

140 SSD(Solid State Drive)의 경우 쓰기/지우기 횟수 제한이 있습니다. HDD(Hard Disk Drive)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40 GB ~ 2 TB 이하의 USB 하드디스크를 권장합니다. USB 저장장치 초기화를 실행한 USB 저장장치는 PC에서 인식되지 않습니다. USB 저장장치에 저장된 데이터는 손상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관리는 사용자의 책임으로 제조 업체에서는 데이터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USB 저장장치의 데이터 영역에 이상이 있을 경우, 동작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41 타임머신이란 디지털 방송을 시청하는 도중 현재 방송되는 프로그램을 USB 저장장치에 저장하여 TV 시청중에 놓친 화면을 다시 볼 수 있고, 잠시 자리를 비우더라도 이전에 시청한 화면부터 연속해서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타임머신은 최대 2시간까지 가능합니다. USB 저장장치의 데이터 영역에 이상이 있을 경우, 동작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42 타임머신 동작 중 휠(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현재 방송되는 장면으로 이동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여 재생 타임머신 모드 변경 USB 저장장치 초기화 녹화 현재방송 녹화방송 예약목록 예약 설정 시청중인 장면부터 녹화 타임머신 재생 조절 예약 목록 확인 녹화한 프로그램 목록 확인 예약 설정 그림은 TV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143 즉시 녹화를 하려면 휠(확인) 녹화시작 시청 중 급한 일로 자리를 비우면서 프로그램을 녹화하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현재 시청중인 디지털 방송만 녹화할 수 있습니다. 녹화 중에 전원을 강제로 끄면 녹화 중인 프로그램이 저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녹화를 정지한 후, 녹화가 됐는지 확인하고 전원을 끄는 것이 좋습니다. 방송물 등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되며, 방송물을 복제하거나 재생하기 위하여 저작권자의 사전허가를 받아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비자가 본 기기를 이용하여 녹음이나 녹화를 하는 경우, 소비자는 녹화물을 개인적인 용도로만 이용해야 합니다. 저작권이 있는 녹화물을 타인에게 판매, 양도 또는 대여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144 녹화를 종료하려면 휠(확인) 녹화종료 녹화 중 바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녹화 종료 시간을 변경하려면 휠(확인) 종료옵션 녹화 종료 시간 변경 녹화길이 설정은 최대 5시간까지 가능합니다.

145 예약녹화를 하려면 휠(확인) 예약 프로그램 선택 예약 날짜 선택 예약 방송안내 화면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예약시청 또는 예약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날짜, 시간, 채널을 선택하여 예약시청 또는 예약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예약녹화 길이는 최소 2분 이상이어야 설정이 됩니다. 디스크에 불량 영역이 발생하면 예약목록에서 일부 또는 전체 항목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예약목록 최대 개수는 30개입니다.

146 예약목록을 확인하거나 수정하려면 휠(확인) 예약목록 설정한 예약시청 또는 예약녹화 사항을 확인하고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147 녹화목록을 보려면 HOME 스마트쉐어 녹화목록 USB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녹화물을 선택하면 재생/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어보기 처음부터 보기 삭제 이전에 재생한 적이 있는 녹화물의 경우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선택한 녹화물을 처음부터 재생합니다. 선택한 녹화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녹화목록 최대 개수는 300개입니다.

148 녹화물 재생을 조절하려면 재생 중 리모컨의 휠(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여 재생 녹화물 재생옵션 설정 썸네일보기 구간편집 구간반복 옵션 목록 재생 중 조절 구간별 장면보기 구간편집/구간반복 기능 3D로 보기 그림은 TV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149 듀얼플레이 모드란? 게임기 (Playstation, XBox, Wii 등) 를 TV에 연결하여 화면 분할 모드로 1:1 대전 게임을 하는 경우, 지금까지는 상하 또는 좌우로 분할된 화면으로 게임을 즐겼습니다. 듀얼플레이 모드에서는 두사람이 각각 전체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듀얼플레이를 이용하려면 듀얼플레이 전용 안경 (타입 A, B) 이 필요합니다. 듀얼플레이 안경을 제공하지 않는 모델은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하세요.

150 듀얼플레이 초기 설정하기 HOME 설정메뉴 일반 듀얼플레이 게임에서 지원하는 화면 분할 모드 (Side by Side / Top & Bottom) 를 선택하세요. 선택한 화면 분할 모드가 게임에서 지원 형식과 맞지 않으면 듀얼플레이 모드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151 듀얼플레이 실행하기 1 TV와 게임기를 연결하세요. 2 HOME 마이앱 듀얼플레이 를 선택하세요. 듀얼플레이 모드가 시작됩니다. 3 듀얼플레이 안경을 착용하고 게임을 즐기세요. 4 듀얼플레이 모드 실행 중에 HOME 마이앱 듀얼플레이를 선택하면 듀얼플레이 모드가 종료됩니다. 화면 분할 모드를 지원하는 게임만 듀얼플레이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듀얼플레이 안경 착용 후 게임 화면이 잘 보이지 않으면 서로 안경을 바꿔서 착용해 보세요. 듀얼플레이 동작 방식에 따라 각 플레이어에 맞는 타입의 안경을 선택해야 합니다.

152 게임 메뉴를 설정할 경우에는 듀얼플레이 모드를 끄고 게임 메뉴를 설정하세요. 게임 실행 중 특정 화면에서 영상이 겹쳐 보일 수 있습니다. TV 화면의 정면에서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게임기의 비디오 출력이 저해상도일 경우, 듀얼플레이 화질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듀얼플레이 모드에서 TV 화면은 2D로만 볼 수 있습니다.

153 듀얼플레이 안경 사용시 주의사항 3D 안경과 반드시 구분해서 사용하세요. 듀얼플레이 안경에는 "Dual Play"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듀얼플레이 안경을 일반 안경, 선글라스, 보호용 고글의 대용으로 사용하지 마세요, 상해의 위험이 있습니다. 듀얼플레이 안경을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상태로 보관하지 마세요. 변형될 수 있습니다. 변형된 안경은 사용하지 마세요.

154 듀얼플레이 안경에 압력을 가하거나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충격을 주지 마세요.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듀얼플레이 안경의 렌즈는 긁힘에 약하므로 제품을 닦을 때는 반드시 부드럽고 깨끗한 천을 사용하세요. 천에 이물질이 있으면 렌즈 표면이 긁힐 수 있으므로 주의 하세요. 듀얼플레이 안경의 렌즈 표면을 날카로운 도구로 긁거나 화학 약품으로 닦지 마세요. 렌즈 표면이 긁혀 입체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155 듀얼플레이 지원모드 입력 신호 해상도 수평주파수 (KHz) 수직주파수 (Hz) 외부입력 480i 720x 컴포넌트 480i 720x p 720x p 1280x i 1920x HDMI/ 컴포넌트 1080p 1920x 외부입력/컴포넌트 입력은 일부 모델만 지원합니다. 재생가능한 듀얼플레이 형식 : Side by Side / Top & Bottom

156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LG Magic Remote 앱을 다운받아 TV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에서 보던 프로그램을 스마트폰 화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일부 모델에 한함) 스마트 폰에 나만의 채널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마이앱 등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입력하는 화면에서 편리한 문자 입력을 지원합니다. (일부 화면에서는 입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앱의 Touch Pad를 선택하여 매직 리모컨의 포인터와 같은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LG Magic Remote 앱의 Game Pad (게임패드) 를 선택하면 TV의 게임 앱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기능은 TV의 성능이나 LG Magic Remote 앱의 버전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157 USB 유/무선 마우스 사용하기 마우스를 USB 단자에 연결하세요. 마우스로 TV화면의 포인터를 움직이고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 Wheel 버튼 매직 리모컨 매직리모컨 확인 버튼 매직리모컨 Wheel 버튼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과 특수버튼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무선 USB 마우스/키보드 사용시 사용거리 및 무선 환경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8 USB 유/무선 키보드 사용하기 키보드를 USB 단자에 연결하세요. 검색 기능과 인터넷 사용시 키보드로 글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일부 화면에서는 입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LG TV와 호환성 테스트가 완료된 제품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로지텍 K200, 로지텍 K400, MICROSOFT Comfort Curve 2000, MICROSOFT MS800, LG전자 ST-800 키보드의 언어변경 키 (또는 오른쪽 Alt 키) 를 눌러 입력언어를 바꿀 수 있습니다.

159 게임패드 사용하기 게임패드 전용 게임의 경우 게임패드를 TV의 USB 단자에 연결하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 TV와 호환성 테스트가 완료된 공식 게임패드 사용을 권장합니다. 로지텍 F310, 로지텍 F510, 로지텍 F710, 로지텍 Rumblepad 2, 마이크로소프트 Xbox 360 Controller (유선)

160 셋탑박스 조작 설정을 하려면 별도의 리모컨 없이 매직 리모컨으로 케이블, 위성, IP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설정하기 전에 셋탑박스가 TV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화면의 안내에 따라 셋탑박스를 설정하세요. 안내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마이앱 외부입력 셋탑박스 조작 설정에서 설정하세요.

161 셋탑박스를 재등록/연결 해제하려면 마이앱 외부입력 셋탑박스 조작 설정 재설정/연결 해제 재설정 연결 해제 셋탑박스 설정값을 지우고 다시 설정합니다. 매직리모컨으로 셋탑박스를 컨트롤 할 수 없습니다.

162 매직 리모컨으로 셋탑박스를 제어하려면 셋탑박스가 연결된 외부입력을 선택하세요. 매직 리모컨의 방향 버튼, 확인 버튼, 채널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직 리모컨의 마이앱 버튼을 눌러, 셋탑박스의 다양한 기능 버튼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셋탑박스 모델에 따라 일부 버튼은 동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LG U+ TV 매직 리모컨 4방향 버튼으로 화면을 조작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앱 전원 메뉴 방송안내 녹화목록 외부 입력 목록 설정메뉴 녹화 확인 이전채널 상세정보 선호채널 나가기

163 셋탑박스 등록이 가능한 브랜드 KT Olleh TV, LG U+ TV, SK BTV, CJ헬로비전, CMB, C&M, GBN, HBC, HCN, HNB, KCTV, Skylife, Tbroad, YBN 셋탑박스 일부 모델에서는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64 HOME 설정메뉴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행하여 최신 소프트웨어를 적용한 후 사용하세요. 업데이트용 소프트웨어가 있는지 수동으로 확인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업데이트 버전 검사 켜짐으로 설정하세요. 업데이트 파일이 발견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창이 나타납니다.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검사한 후 상위 버전의 업데이트 파일이 있을 경우,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65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는 디지털 방송 신호나/인터넷 연결을 통해 서비스됩니다. 디지털 방송 신호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는 도중 채널을 변경하면 다운로드는 중지되고, 다시 해당 방송국으로 돌아가면 진행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지 않을 경우, 일부 기능의 사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66 제품 사용 중 아래의 증상이 나타나면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세요. 고장이 아닐 수 있습니다. 동작이상 확인하세요 일부 채널이 보이지 않아요. 전원을 켠 후, 화면이 늦게 나와요 조치하세요 안테나 위치 또는 방향을 조정하세요. 자동채널 또는 채널편집에서 원하는 채널을 기억시키세요. 본 증상은 전원을 켤 때 발생할 수 있는 화면의 잡음을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하여 잠시동안 영상소거처리를 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불량이 아닙니다.

167 화면이상 HOME 설정메뉴 고객지원 영상 테스트 먼저 영상 테스트를 하여 영상 신호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지 확인하세요. 테스트 영상에 문제가 없다면 연결된 외부기기나 방송신호를 확인하세요. 확인하세요 전 채널 또는 특정 채널의 화면이 겹쳐 보이거나 줄무늬가 나와요 조치하세요 안테나 방향을 방송국이 있는 쪽으로 돌려 조정하거나 안테나 연결방법을 참고하여 바르게 연결하세요.

168 확인하세요 순간적으로 화면상에 수직 수평선과 그물무늬가 나타나며 흔들려요 디지털 방송에서 화면이 멈추거나 깨져 나와요. 유선/케이블에 연결되어 있는데 디지털 방송이 나오지 않아요. 조치하세요 고주파의 전기기기나 다른 TV 전파 등 강력한 전파방해를 받아서 생기는 경우가 있으므로 무선전화기, 헤어드라이어, 전기드릴 등의 사용을 중단해 주세요. 신호가 약하거나 수신이 불안정할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안테나 방향을 조정하거나 또는 케이블 접점을 확인하세요. 수동채널에서 신호세기나 품질이 낮게 나오는 경우, 방송국 또는 관리사무소에 연락하여 신호점검을 받으세요. 해당 유선/케이블사에 가입 상품을 확인 및 신호점검을 받으세요. (상품에 따라 디지털 방송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169 확인하세요 HDMI 연결 시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영상이 깨끗하지 않아요. USB 연결시 동작이 되지 않아요. 조치하세요 HDMIR 케이블이 규격을 만족하는지 확인하세요. HDMIR 케이블이 정품이 아닌 경우 화면이 깜박이거나 화면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케이블 단자 연결이 정확하게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접촉이 불량할 경우 화면이 이상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USB와 USB 케이블 버전이 2.0 이상인지 확인하세요.

170 소리이상 HOME 설정메뉴 고객지원 음성 테스트 먼저 음성 테스트를 하여 음성 신호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지 확인하세요. 테스트 음성에 문제가 없다면 연결된 외부기기나 방송신호를 확인하세요. 확인하세요 화면은 나오지만 소리가 나오지 않아요 아날로그 방송에서 스테레오 상태가 깨끗하지 않거나, 한 쪽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지 않아요. 조치하세요 다른 방송국의 채널을 확인하세요. TV 스피커가 켜짐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수신상태가 불량한 난청지역(신호가 불안정한 지역)이나 음성다중 방송이 불안할 때, 음성다중에서 모노를 선택하여 사용하세요. 음균형에서 네비게이션 버튼으로 바르게 조정해 주세요.

171 확인하세요 TV 소리와 입모양이 다르거나 음성이 가끔씩 끊어져요. 채널 변경시 음량 차이가 나요. 특정 방송에서 소리가 안 나오거나 배경음만 나옵니다. (방송국에서 수출용으로 만든 프로그램 제작물의 경우) 조치하세요 특정 채널에서만 발생하는 경우, 각 방송사의 송출 신호에 의해 생기는 현상으로 해당 방송사(유선/케이블)에 점검받으세요. 각 방송사 송출 출력에 따라 음량차가 있습니다. 자동음량을 켜짐으로 설정하세요. 기본 언어 설정을 언어설정 오디오 언어를 원하는 언어로 설정하세요. 음성다중에서 언어를 변경해도 전원을 끄거나 채널을 변경하면 원래의 설정으로 되돌아갑니다.

172 확인하세요 HDMI/USB로 연결시 소리가 나지 않아요. 조치하세요 고속 HDMIR 케이블 인지 확인하세요. USB와 USB 케이블 버전이 2.0 이상인지 확인하세요. 정상적인 음악파일(*mp3)을 사용하세요.

173 PC 연결이상 확인하세요 PC와 연결시 화면이 나오지 않아요. HDMI 케이블로 PC 연결시 소리가 나지 않아요. 조치하세요 PC와 TV가 잘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리모컨으로 TV를 껐다 켜보세요. TV가 켜진 상태에서 PC를 재부팅하세요. PC입력 지원 해상도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PC나 노트북에서 듀얼 모니터를 지원하는지 확인하세요. HDMI/RGB 케이블을 다시 연결해 보세요. 비디오 카드사에 문의하여 HDMI 음성 출력을 확인하세요. (DVI 포맷으로 만들어진 비디오 카드는 음성 케이블을 별도로 연결해야 합니다.)

174 확인하세요 PC와 연결시 화면이 잘리거나 한쪽으로 이동되어 있어요. 조치하세요 PC 입력 지원 해상도로 설정하세요.(해상도 변경 후 변화가 없을시 PC 를 재부팅하세요.) 화면조정 (RGB-PC)을 선택한 후 위치/크기/위상을 조정하세요.

175 스마트쉐어 영화 재생 이상 확인하세요 영화목록에 파일이 보이지 않아요 지원하지 않는 파일입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나거나 음성은 정상 동작하는데 영상이 이상해요 조치하세요 USB 저장장치의 파일이 PC에서 인식되는지 확인하세요. 지원 가능한 확장자 인지 확인하세요. PC의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 파일손상확인) 지원 가능한 해상도인지 확인하세요. 지원 가능한 비디오/오디오 코덱 인지 확인하세요. 지원 가능한 프레임인지 확인하세요.

176 확인하세요 지원하지 않는 오디오 입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나거나 영상은 정상 동작하는데 음성이 이상해요 조치하세요 PC의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 파일손상확인) 지원 가능한 오디오 코덱 인지 확인하세요. 지원 가능한 Bit rate 인지 확인하세요. 지원 가능한 Sample rate 인지 확인하세요.

177 확인하세요 자막이 나오지 않아요 조치하세요 PC의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 파일손상확인) 동영상파일과 자막파일의 이름이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동영상파일과 자막파일이 같은 폴더에 위치하는지 확인하세요. 지원 가능한 자막파일인지 확인하세요. 지원 가능한 언어인지 확인하세요. (자막파일을 메모장으로 열면 자막파일의 언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은 TV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제품 이상에 대한 서비스 신청시 관련 정보는 TV의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OME 설정메뉴 고객지원 제품/서비스 정보

E-manual_Cover_kor.indd

E-manual_Cover_kor.indd 사용설명서 TV에 내장된 사용설명서 입니다. 본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방송정보를 보려면 휠(확인) 정보표시 시청 중인 프로그램의 정보나 현재 시각 등이 표시됩니다. 그림은 TV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현재 시각 1월 1일 토요일 오전 12:02 오후 2:00 오후 4:30 이전/다음 방송 채널 전환 예약 방송이름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노트북 IT / 모바일 데스크탑 34 올인원PC 35 PC 소프트웨어 포터블SSD / SSD / 메모리카드 36 태블릿 37 휴대폰 39 PC 솔루션 IT / 모바일 IT / 모바일 노트북 29 삼성전자는 Windows 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Easy Settings 삼성 패스트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IDIS Mobile ios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 AA ( ) TV : ios ( ).. 2

: AA ( ) TV : ios ( ).. 2 : 2014... AA 1. 2. ( ) TV : ios ( ).. 2 ( ) TV : ios ( ).... 3 AA. `` 음악없음 을 To create 생성하기 a new 위해 group. 스피커를 choose some 선택하세요 speakers.. 모두 No 선택 Music + 음악없음 음악없음 Surround Group Soundbar 2 음악없음 완료

More information

2 라이선스 라이선스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허가를 얻어 제조한 제품입니다. 돌비 및 더블 D 심볼은 래버러토리스의 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 관하여 DivX 는 Rovi Corporation 의 자회사 DivX, LLC가 개발한 디지털 비디오 포맷입니다. 본 제품은

2 라이선스 라이선스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허가를 얻어 제조한 제품입니다. 돌비 및 더블 D 심볼은 래버러토리스의 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 관하여 DivX 는 Rovi Corporation 의 자회사 DivX, LLC가 개발한 디지털 비디오 포맷입니다. 본 제품은 사용설명서 DLP PROJECTOR 사용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PH250 *MFL68162401* www.lge.co.kr P/NO : MFL68162401 (1502-REV05) 2 라이선스 라이선스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허가를 얻어 제조한 제품입니다. 돌비 및 더블 D 심볼은 래버러토리스의 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

More information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사용설명서 디스크 플레이어 사용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모델명 : BP440 P/NO : SAC35673451 www.lgservice.co.kr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More information

SMT-1722-1922-Kor.indd

SMT-1722-1922-Kor.indd SMT-2231 사용 설명서 첨부물 포장상자 개봉 후 제품은 튼튼하고 평평한 곳이나 설치장소에 놓고, 다음 내용물이 전부 있는지 체크하세요. TFT LCD 모니터 리모컨&건전지 VGA 신호케이블 전원코드 모니터 설치안내서 사용설명 CD 조작부 설명 전면조작부 적외선 센서 리모컨 센서 수신부 / PIP 동작중인 기능의 레벨증가 및 OSD메뉴 선택합니다.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IDIS Mobile Android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양 및 버전에 따라 일부

More information

E-manual_Cover_kor.indd

E-manual_Cover_kor.indd 사용설명서 TV 에내장된 사용설명서 입니다. 본설명서의내용은제품의품질향상을위해예고없이변경될수있습니다. 방송정보를보려면 정보표시버튼을누르세요. 시청중인프로그램의정보나현재시각등이표시됩니다. 선호채널을설정하려면 설정메뉴 채널 채널편집 1 채널편집화면에서간편설정버튼을눌러원하는선호그룹을선택하세요. 2 원하는채널을선택하세요. 3 선호채널버튼을누르세요. 선택한채널이선호채널로저장됩니다.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B2B 매뉴얼

B2B 매뉴얼 오디오북 모바일앱 사용자 매뉴얼 (안드로이드) 오디언 도서관 안드로이드용 - 오디오북 모바일앱은 안드로이드 OS 버전 2.1 이상을 지원합니다. (대표 기종 : 갤럭시 S, 갤럭시 S II, 갤럭시탭, 모토로이, 넥서스원 등) - OS 버전은 홖경설정(설정) > 휴대폰정보 > 펌웨어버전(Android 버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하위 버전의 OS는

More information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www.kdnetwork.com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능할 삭제할 건전지 사용자를 위한 개별 비밀번호 및 RF카드

More information

목차 간단 사용 안내 스마트 허브 사용하기 1 인터넷에 연결하기 1 스마트 허브 설정하기 1 스마트 허브 사용하기 연결한 외부 기기로 입력 신호 변경하기 연결하기 전 알아두기 20 HDMI 케이블 연결 시 21 외부 스피커 연결 시 21 PC 연결 시 21 모바일 기기

목차 간단 사용 안내 스마트 허브 사용하기 1 인터넷에 연결하기 1 스마트 허브 설정하기 1 스마트 허브 사용하기 연결한 외부 기기로 입력 신호 변경하기 연결하기 전 알아두기 20 HDMI 케이블 연결 시 21 외부 스피커 연결 시 21 PC 연결 시 21 모바일 기기 SMART TV E-설명서 목차 간단 사용 안내 스마트 허브 사용하기 1 인터넷에 연결하기 1 스마트 허브 설정하기 1 스마트 허브 사용하기 연결한 외부 기기로 입력 신호 변경하기 연결하기 전 알아두기 20 HDMI 케이블 연결 시 21 외부 스피커 연결 시 21 PC 연결 시 21 모바일 기기 연결 시 스포츠 모드 사용하기 2 스포츠 모드 설정하기 리모컨

More information

메뉴얼41페이지-2

메뉴얼41페이지-2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성장관리 솔루션 스마트빌 플러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금융정보 자동수집을 위하여 인증서이름, 아이디,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통합 자동 수집 금융정보 통합 자동수집을 실행합니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WIZPLAT Corporation User Manual Gigabit LAN Port + USB3.0 HUB 사용자 설명서 이번에는 Gigabit LAN Port + USB3.0 HUB 를 구입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사용설명서에는 중요한 주의 사항과 제품의 취급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신 후 본 제품을 바르고

More information

설치 순서 Windows 98 SE/Me/2000/XP 1 PC를 켜고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아직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2 PC에 P-S100 CD-ROM(프 린터 드라이버)을 삽입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 CD-ROM의 PS1

설치 순서 Windows 98 SE/Me/2000/XP 1 PC를 켜고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아직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2 PC에 P-S100 CD-ROM(프 린터 드라이버)을 삽입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 CD-ROM의 PS1 디지털 사진 프린터 P-S100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가이드 사용하는 컴퓨터에 따라 제공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설치 절차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D-ROM의 Readme 파일을 참조하십시오. 작동 환경 Windows 호환 모델: IBM PC/AT 및 호환품 운영 체제: Windows 98 SE/Me/2000/XP (Windows 98 SE/Me/2000/XP

More information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Korean MF 드라이버 설치설명서 사용자 소프트웨어 CD-ROM...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정보...1 지원되는 운영 체제...1 MF 드라이버 및 MF Toolbox 설치... [쉬운 설치]를 사용한 설치...2 [사용자 정의 설치]를 사용한 설치...10 USB 케이블 연결(USB를 이용해 연결하는 경우만)...20 설치 결과 확인...21 온라인

More information

Musique(002~095).indd

Musique(002~095).indd No! 구성품 확인 각 부분의 이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다음과 같은 내용물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앞면 뒷면 MP3 버튼 휴대폰 배터리 커버 표준형 배터리 배터리 충전기 차량용 충전기 후면 카메라 보조마이크 Melon 플레이어의 곡 보관함으로 이동 컨텐츠 재생시 동작 버튼 배터리 커버 - 컨텐츠 재생/일시정지 사용하기 전에 빛 감지 센서

More information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삼성SDS 하이패스 USB 드라이버 설치 매뉴얼 삼성SDS(주)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8에서 설치...9 2. 드라이버

More information

비디오 / 그래픽 아답터 네트워크 만약에 ArcGolbe를 사용하는 경우, 추가적인 디스크 공간 필요. ArcGlobe는 캐시파일을 생성하여 사용 24 비트 그래픽 가속기 Oepn GL 2.0 이상을 지원하는 비디오카드 최소 64 MB 이고 256 MB 이상을 메모리

비디오 / 그래픽 아답터 네트워크 만약에 ArcGolbe를 사용하는 경우, 추가적인 디스크 공간 필요. ArcGlobe는 캐시파일을 생성하여 사용 24 비트 그래픽 가속기 Oepn GL 2.0 이상을 지원하는 비디오카드 최소 64 MB 이고 256 MB 이상을 메모리 ArcGIS for Desktop 10.4 Single Use 설치가이드 Software: ArcGIS for Desktop 10.4 Platforms: Windows 10, 8.1, 7, Server 2012, Server 2008 ArcGIS for Desktop 10.4 시스템 요구사항 1. 지원 플랫폼 운영체제 최소 OS 버전 최대 OS 버전 Windows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유라이브 앱 사용자 매뉴얼 차례 주의사항 앱 특징 앱 설치하기 블랙박스와 연동하기 메뉴보기 1. 메인메뉴 2. 실시간 감시 3. 원격 검색 3_1. 원격 파일 검색 3_2. 원격 설정 3_3. 원격 SD카드 포맷 3_4. 원격 펌웨어 업그레이드 3_5. Emergency 설정 4. SD카드 5. 스크린 샷 6. 내 폰의 영상 7. 설정 8. 앱 정보 고장 진단하기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고객의 불편을 모바일과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해결하는 모바일 영상 기반 A/S 시스템 매뉴얼 (AnySupport Video) Contents 1. 애니서포트 비디오 소개 2. 각 부분별 기능 소개 3. 프로그램 설치 4. 주요기능 설명 고객의 불편을 웹과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해결 1. 애니서포트 비디오 소개 fdfsfds 고객과 기업이 모두 만족하는

More information

스마트 서비스 퀵가이드 본 사용설명서는 제품사용에 필요한 기능을 설명한 가이드입니다. 목 차 1.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4 2. 스마트 서비스란?...5 리얼타임 3D... 5 스마트 퀵서비스... 5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Wi-Fi 어플리케이션... 5 3. 스마트 서비스 사용 준비하기 - 휴대폰과 단말기 무선 연결...6 Wi-Fi 동글 연결하기...

More information

IRISCard Anywhere 5

IRISCard Anywhere 5 이 빠른 사용자 가이드는 IRISCard Anywhere 5 및 IRISCard Corporate 5 스캐너의 설치와 시작을 도와 드립니다. 이 스캐너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 Cardiris Pro 5 및 Cardiris Corporate 5 for CRM (Windows 용) - Cardiris Pro 4 (Mac OS 용) Cardiris 의

More information

고객 카드 1588-7278

고객 카드 1588-7278 고객 카드 1588-7278 i 안전을 위한 경고사항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i 헤드유닛 DISP RADIO MEDIA PHONE SEEK TRACK 헤드유닛 FOLDER MUTE SCAN SETUP 스티어링 휠 리모트 컨트롤 + - MODE 기본모드 화면 Radio 모드 변경 RADIO 라디오 주파수 검색하기 SEEK TRACK 라디오 모드 사용하기 저장방송

More information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을이용하여간편하게 MagicInfo 의네트워크를설정하고시스템을백업및복원할수있습니다. 시스템시작시리모컨의 - 버튼이나키보드의 F3 키를연속해서누르면복구모드로진입한후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이실행됩니다.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은키보드와리모컨을사용하여조작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Keyboard Pro 88(manual)

Keyboard Pro 88(manual) 사용자 매뉴얼 The ONE Keyboard Pro www.smartpiano.com www.samickstore.co.kr -1- 제품구성 더원 키보드 프로를 구매하여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품 구성품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제품 구성품에 이상이 있거나, 불량이 확인되시면, support@smartpiano.com로 연락주세요. The ONE

More information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2 경고 상세내용 4 SMP 이용자 7대 안전수칙 6 불법조작금지 6 Dolby, DTS, SRS, DivX 7 사용자 설명서 가이드 10 구성품 확인 12 각 부분의 명칭과 기능 13 SMP의 올바른 사용법 14 구성품 사용안내 14 SMP 전원 켜기/끄기 16 터치스크린 사용안내 17 통신환경 설정 20 SMP 시작하기 22 홈 스크린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Korean_뷰어 메뉴얼_공용_ADVR&SWi_.doc

Microsoft Word - Korean_뷰어 메뉴얼_공용_ADVR&SWi_.doc DVR HDD PC Viewer Guide ADVR6000 / SWI5000 선운정보통신 소개 본 매뉴얼은 DVR의 하드디스크 PC 뷰워의 설명서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DVR에 장착되어 미리 포맷되고 녹화된 HDD에 저장된 영상들을 사용자의 PC에서 직접 보여줄 것입니다. DVR의 하드디스크-랙에서 분리된 하드디크스가 사용자의 PC에 연결됐다면 이 응용프로그램은

More information

Xcovery 사용설명서

Xcovery 사용설명서 ㄱ 센티리온 프리미엄 사용설명서 목 차 Chapter 1 프로그램 소개 및 기본개념 1) 시스템 복구 2) 시스템백업 3) 시스템 백업 및 시스템 복구 활용하기 4) 폴더보호 Chapter 2 프로그램 설치하기 1) 프로그램 설치 방법 2) Centillion 설치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 3) 제품 인증 키 입력 4) Centillion 폴더보호 5) Windows

More information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지문 인식 소프트웨어 First Edition (August 2005) Copyright Lenovo 2005. Portions Copyright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 2005.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USERS RESTRICTED RIGHTS: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HD-35 메뉴얼_0429_.doc

Microsoft Word - HD-35 메뉴얼_0429_.doc 자주 묻는 질문들...2 제품의 특장점...3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5 사용을 위한 주의사항...5 각 부분의 이름...6 HD-35 조립/분리하기...7 PC와 USB 케이블 연결하기...8 1. 윈도우 98/ME에서 설치과정...9 2. NTFS를 FAT32 포맷방식으로 바꾸기...11 설치 및 연결하기...14 1. 비디오 연결방법...14 2. 오디오

More information

42형 사용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부속품 확인 부속품 확인 리모컨에 건전지를 넣으려면 리모컨 사용시 주의사항 본체 부분별 명칭 및 기능 앞면 및 측면 뒷면 리모컨 버튼별 명칭 및 기능 안테나를 연결하려면 공중파 또는 유선/케이블 (아날로그, 디지털) 방송을 시청할 경우 외부기기를 연결하려면 비디오(RCA) 케이블로

More information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소프트웨어매뉴얼 윈도우드라이버 Rev. 3.03 SLP-TX220 / TX223 SLP-TX420 / TX423 SLP-TX400 / TX403 SLP-DX220 / DX223 SLP-DX420 / DX423 SLP-DL410 / DL413 SLP-T400 / T403 SLP-T400R / T403R SLP-D220 / D223 SLP-D420 / D423

More information

Microsoft 을 열면 깔끔한 사용자 중심의 메뉴 및 레이아웃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또한 은 스마트폰, 테블릿 및 클라우드는 물론 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소와 디바이스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확인하고 편집

Microsoft 을 열면 깔끔한 사용자 중심의 메뉴 및 레이아웃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또한 은 스마트폰, 테블릿 및 클라우드는 물론 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소와 디바이스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확인하고 편집 Modern Modern www.office.com ( ) 892 5 : 1577-9700 : http://www.microsoft.com/korea Microsoft 을 열면 깔끔한 사용자 중심의 메뉴 및 레이아웃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또한 은 스마트폰, 테블릿 및 클라우드는 물론 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소와

More information

H3250_Wi-Fi_E.book

H3250_Wi-Fi_E.book 무선 LAN 기능으로 할 수 있는 것 2 무선 LAN 기능으로 할 수 있는 것 z q l D w 3 Wi-Fi 기능 플로우차트 z q l D 4 Wi-Fi 기능 플로우차트 w 5 본 사용 설명서의 기호 설명 6 각 장별 목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7 목차 1 2 3 4 8 목차 5 6 7 8 9 9 목차 10 11 12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5 ) SBR-200S 모델에 대한 Web-CM 사용을 위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아래 안내 사항은 제품의 초기 설정값을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1. Web-CM 이띾? SBR-200S 의 WIFI, LTE 의 상태 확인 및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Web-CM 을 사용해야 하며, Web-CM 은 SBR-200S 에 연결된 스마트폰이나

More information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위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위 LG 스마트 오디오 모델명 : NP8740 NP8540 한국어 사용설명서 사용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More information

Index 1. Intro Install Connect Scratch 1.4 (Offline Editor) Scratch 2.0 (Online Editor) Connect f

Index 1. Intro Install Connect Scratch 1.4 (Offline Editor) Scratch 2.0 (Online Editor) Connect f Scratch 호환 센서 보드 SKY SSB 설정 메뉴얼 1st of April 2016 Techdine Index 1. Intro... 03 2. Install... 04 3. Connect... 06 3-1. Scratch 1.4 (Offline Editor)... 06 3-2. Scratch 2.0 (Online Editor)... 09 3-2-1. Connect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s R B 7 m P P 8 t P A S M s R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Chapter 1 27 1 2 3 4 5 6 5 7 8 9 1 t P A S M s R B 2 7 8 9 10 11 12 13 13 12 11 10 3 4 5 6 28 11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강력한성능! 인터넷 / 업무용데스크탑 PC NX-H Series Desktop PC NX1- H700/H800/H900 NX2- H700/H800/H900 NX1-H Series 사양 Series 제품설명 ( 모델명 ) NX1-H Series, 슬림타입 기본형모델중보급형모델고급형모델 NX1-H800:112SN NX1-H800:324SN NX1-H800:534MS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XUSB_제품메뉴얼_140206

Microsoft PowerPoint - XUSB_제품메뉴얼_140206 XUSB 제품 사용설명서 목차. XUSB 특징 6. XUSB 실행하기 9. XUSB 초기화. XUSB 주요 기능 7. XUSB 보안폴더 0. XUSB 오류 복구 3. XUSB 명칭 및 기능 3- 공통사항 3- 보안폴더 3-3 관리기능 4. XUSB 설치하기 4- 다운로드 4- 신규 라이선스 등록 4-3- 설치프로그램에서 라이선스 병합 4-3- XUSB에서 라이선스

More information

E-manual_Cover_kor.indd

E-manual_Cover_kor.indd 사용설명서 TV 에내장된 사용설명서 입니다. 본설명서의내용은제품의품질향상을위해예고없이변경될수있습니다. 방송정보를보려면 휠 ( 확인 ) 정보표시 시청중인프로그램의정보나현재시각등이표시됩니다. 그림은 TV 화면과다를수있습니다. 현재시각 1 월 1 일토요일오전 12:02 오후 2:00 오후 4:30 이전 / 다음방송채널전환예약 방송이름또는외부입력연결기기명 프로그램상세정보

More information

Frequently Asked Question 버전 변경 날짜 변경 내용 v.1.0.0 2013/07/22 최초 작성

Frequently Asked Question 버전 변경 날짜 변경 내용 v.1.0.0 2013/07/22 최초 작성 Frequently Asked Question 버전 변경 날짜 변경 내용 v.1.0.0 2013/07/22 최초 작성 목 차 schoolbox Elecboard 언어가 영어로 변경 되었습니다. schoolbox Elecboard에서 터치가 안 됩니다. schoolbox 버그 아닌가요? 전자칠판에 판서 할 경우 터치하는 부분과 판서되는 위치가 다릅니다. schoolbox

More information

1

1 2/33 3/33 4/33 5/33 6/33 7/33 8/33 9/33 10/33 11/33 12/33 13/33 14/33 15/33 16/33 17/33 5) 입력을 다 했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시작 페이지가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살펴볼까요. 익스플로러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시켜 보세요. 시작화면에 야후! 코리아 화면이 뜬다면 설정 완료..^^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권장 사양

Microsoft PowerPoint - 권장 사양 Autodesk 제품컴퓨터사양 PRONETSOFT.CO 박경현 1 AutoCAD 시스템사양 시스템요구사양 32 비트 AutoCAD 2009 를위한시스템요구사항 Intel Pentium 4 프로세서 2.2GHz 이상, 또는 Intel 또는 AMD 듀얼 코어프로세서 16GH 1.6GHz 이상 Microsoft Windows Vista, Windows XP Home

More information

iOS5_1±³

iOS5_1±³ IDG Deep Dive ios 5 2 3 4 5 6 7 8 9 10 11 12 ios 5 토어 버튼이 상단 좌측에 추가되어 아이튠즈 스토 어의 적합한 영역으로 연결해 준다. 또한 블루투스의 원격제어 기능인 AVRCP(AV Remote Control Profile)가 1.3 버전으로 업데이 트되어 음악을 블루투스로 스트리밍할 때 트랙과 아티스트, 앨범 정보를

More information

E-manual_Cover_kor.indd

E-manual_Cover_kor.indd 사용설명서 TV 에내장된 사용설명서 입니다. 본설명서의내용은제품의품질향상을위해예고없이변경될수있습니다. 방송정보를보려면 휠 ( 확인 ) 정보표시 시청중인프로그램의정보나현재시각등이표시됩니다. 그림은 TV 화면과다를수있습니다. 현재시각 1 월 1 일토요일오전 12:02 오후 2:00 오후 4:30 이전 / 다음방송채널전환예약 방송이름또는외부입력연결기기명 프로그램상세정보

More information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VirtualBox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https://www.virtualbox.org/wiki/downloads 사이트에서 윈도우용 버추얼박스 설치화일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Ubuntu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buntu 디스크 이미지 화일을 다운로드

More information

SmartUpdaterPlus 설치 설치파일 다운로드 설치파일 다운로드하여 실행하여 순서에 따라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를 설치합니다.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파일 다운로드합니다. 소프트웨어 사용권에 동의하기를 누릅니다. 압축을 해제합니다

SmartUpdaterPlus 설치 설치파일 다운로드 설치파일 다운로드하여 실행하여 순서에 따라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를 설치합니다.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파일 다운로드합니다. 소프트웨어 사용권에 동의하기를 누릅니다. 압축을 해제합니다 SmartUpdaterPlus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 사용매뉴얼 SmartUpdaterPlus 설치 설치파일 다운로드 설치파일 다운로드하여 실행하여 순서에 따라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를 설치합니다.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파일 다운로드합니다. 소프트웨어 사용권에 동의하기를 누릅니다. 압축을 해제합니다. 4 설치 위치를 지정합니다.

More information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 1-1. 기능 이 Wireless Image Utility 는 안드로이드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저장된 파일을 프로젝터로 무선 전송 컴퓨터에서 USB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 1-1. 기능 이 Wireless Image Utility 는 안드로이드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저장된 파일을 프로젝터로 무선 전송 컴퓨터에서 USB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버전 1.1 NEC 프로젝터용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작동 설명서 NEC's Image 목차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2 1-1. 기능...2 1-2. 작동 조건...5 1-3. 작동 순서...6 2. 안드로이드 기기에 Wireless Image Utility 설치...6 3. 안드로이드 기기에 투사할

More information

볼륨 조절 아이콘 표시하기 만일 알림 영역에 볼륨 조절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았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합니다. 1> [시작]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2)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등록 정보] 대화상자에서 [볼륨] 탭을 클릭

볼륨 조절 아이콘 표시하기 만일 알림 영역에 볼륨 조절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았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합니다. 1> [시작]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2)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등록 정보] 대화상자에서 [볼륨] 탭을 클릭 사운드 문제해결 1. 볼륨 조절 관련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음악은 재생이 되는데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먼저 스피커 연결 부위가 잘 연 결되었는지, 볼륨 조정은 올바르게 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1) 스피커 확인 및 볼륨 조절하기 1> 컴퓨터 본체 뒷면에 스피커로 연결되는 부분에 올바르게 잭이 꽂혀 있고, 꽉 끼워져 있는지 확인합 니다.

More information

사용하기 전에 2

사용하기 전에 2 SM-T255S 사용 설명서 www.samsung.com/sec 사용하기 전에 2 표기된 기호 설명 저작권 등록상표권 애플리케이션 호환 안내 3 4 시작하기 6 8 8 9 13 14 16 18 18 19 19 19 기본 기능 익히기 20 21 24 25 26 28 29 31 32 33 34 34 34 37 38 38 39 차례 보기 40 42 소통하기 43

More information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Duplicator 는기본적으로원본하드디스크를빠르게복사본하드디스크에복사하는기능을하는것입니다.. 복사본 하드디스크가원본하드디스크와똑같게하는것을목적으로하는것이어서저용량에서고용량으로복사시몇 가지문제점이발생할수있습니다. 하드디스크는사용하려면, 디스크초기화를한후에포맷을해야사용가능합니다. Windows PC는 MBR과 GPT 2 개중에 1개로초기화합니다. -Windows

More information

SIGIL 완벽입문

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강의 저장 프로그램 EPLUS 7.9 사용 설명서 컴버스테크 이-플러스(E-PLUS) v7.9 소개 이-플러스(E-PLUS) v7.9 프로그램은 판서 및 강의 저장 등 강의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어떠한 판서 도구를 사용하더라도 부드러운 판서 인식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필요한 기능만을 지정하여 활용 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기능을

More information

BN H-00Kor_001,160

BN H-00Kor_001,160 SPD-SHD/SPD-0SHD BN68-008H-00 ..... 6 7 8 8 6 7 8 9 0 8 9 6 8 9 0 6 6 9 7 8 8 9 6 6 6 66 67 68 70 7 7 76 76 77 78 79 80 80 8 8 8 8 8 86 87 88 89 90 9 9 9 9 9 96 96 98 98 99 0 0 0 0 06 07 08 09 0 6 6

More information

카택스 비즈 관리자용 사용설명서 목차 사용 전에 시작하기 사용하기 설정하기 알아두기 훑어보기 차량 관리 운행내역 조회 부관리자 설정 자주묻는 질문 회원가입 사용자 관리 운행구간 조회 앱 권한 설정 GPS 오류 요인 부서 관리 운행일지 다운로드

카택스 비즈 관리자용 사용설명서 목차 사용 전에 시작하기 사용하기 설정하기 알아두기 훑어보기 차량 관리 운행내역 조회 부관리자 설정 자주묻는 질문 회원가입 사용자 관리 운행구간 조회 앱 권한 설정 GPS 오류 요인 부서 관리 운행일지 다운로드 관리자용 사용설명서 카택스 비즈는 다수 차량 보유 회사에 최적화된 서비스입니다. COPYRIGHT 2016 Jeycorp. ALL RIGHTS RESERVED. 카택스 비즈 관리자용 사용설명서 목차 03 05 10 15 18 사용 전에 시작하기 사용하기 설정하기 알아두기 훑어보기 차량 관리 운행내역 조회 부관리자 설정 자주묻는 질문 회원가입 사용자 관리 운행구간

More information

Xcrypt 내장형 X211SCI 수신기 KBS World 채널 설정법

Xcrypt 내장형 X211SCI 수신기 KBS World 채널 설정법 [ X211S CI 위성방송수신기 - KBS World 채널 설정법 ] 세기위성 T: 82-2-2231-7989, F: 82-2-2232-6373 http://www.sekisat.com webmaster@sekisat.com 주의사항 구매 전에, 위의 X211S CI 수신기의 재고가 당사에 충분히 있는지, 미리 확인바랍니다. 본 제품은 Xcrypt

More information

2 PX-8000과 RM-8000/LM-8000등의 관련 제품은 시스템의 간편한 설치와 쉬운 운영에 대한 고급 기술을 제공합니다. 또한 뛰어난 확장성으로 사용자가 요구하는 시스템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인컨트롤러인 PX-8000의 BGM입력소스를 8개의 로컬지

2 PX-8000과 RM-8000/LM-8000등의 관련 제품은 시스템의 간편한 설치와 쉬운 운영에 대한 고급 기술을 제공합니다. 또한 뛰어난 확장성으로 사용자가 요구하는 시스템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인컨트롤러인 PX-8000의 BGM입력소스를 8개의 로컬지 PX-8000 SYSTEM 8 x 8 Audio Matrix with Local Control 2 PX-8000과 RM-8000/LM-8000등의 관련 제품은 시스템의 간편한 설치와 쉬운 운영에 대한 고급 기술을 제공합니다. 또한 뛰어난 확장성으로 사용자가 요구하는 시스템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인컨트롤러인 PX-8000의 BGM입력소스를 8개의 로컬지역에

More information

차례 사용하기 전에 준비 및 연결 간편 기능 채널 관련 영상 관련 음성 관련 시간 관련 화면잔상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4 각 부분의 이름... 6 제품의 설치방법... 10 TV를 켜려면... 15 TV를 보려면... 16 외부입력에 연결된 기기명을 설정하려면..

차례 사용하기 전에 준비 및 연결 간편 기능 채널 관련 영상 관련 음성 관련 시간 관련 화면잔상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4 각 부분의 이름... 6 제품의 설치방법... 10 TV를 켜려면... 15 TV를 보려면... 16 외부입력에 연결된 기기명을 설정하려면.. 한 국 어 사용설명서 LED LCD MONITOR TV 사용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LED LCD MONITOR TV 모델 목록 M2280D M2380D 1 www.lg.com 차례 사용하기 전에 준비 및 연결 간편 기능 채널 관련 영상 관련 음성 관련 시간 관련 화면잔상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4 각 부분의 이름...

More information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 Studuino 소프트웨어설치 본자료는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설치안내서입니다. Studuino 프로그래밍 환경의갱신에따라추가 / 수정될수있습니다. 목차 1. 소개... 1 2. Windows... 2 2.1. 프로그래밍환경설치... 2 2.1.1. 웹설치버전설치방법... 2 2.2.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실행...

More information

Untitled-3

Untitled-3 제품 구성물 iptime NAS-Ⅱ e 를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 구성물 및 보증서 제품을 개봉하신 후 제품 구성물 및 보증서에 따라 제품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설명서) 설치 가이드 iptime NAS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제품 사용을 위한 NAS의 설정을 시스템 설정 마법사로 진행합니다. NAS 사용하기 로컬 네트워크

More information

차례 1.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4 채널 메뉴 사용하기... 4 선호 채널 설정하기... 7 채널 기억하기... 7 기타 기능... 8 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9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9 화면 크기 변경하기... 9 부가 설정 변경하기

차례 1.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4 채널 메뉴 사용하기... 4 선호 채널 설정하기... 7 채널 기억하기... 7 기타 기능... 8 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9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9 화면 크기 변경하기... 9 부가 설정 변경하기 E-설명서 BN81-06841A-04 본 제품은 대한민국에서만 사용하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해외에서는 품질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FOR KOREA UNIT STANDARD ONLY)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사용자의 안전을 지키고 재산상의 손해 등을 막기 위한 내용입니다. 반드시 읽고 올바르게 사용해 주세요. 사용설명서 상의 그림은 설명을 위해 그려진 것으로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애니서포트6.0매뉴얼_상담원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애니서포트6.0매뉴얼_상담원 [호환 모드] 고객의 불편을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해결하는 웹 기반 원격지원 시스템 상담원매뉴얼 (AnySupport 6.0) Contents 1. 애니서포트 소개 2. 각 부분별 기능 소개 3. 프로그램 설치 4. 주요기능 설명 고객의 불편을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해결 1. 애니서포트 소개 fdfsfds 고객과 기업이 모두 만족하는 시스템 AnySupport 6.0 애니서포트

More information

사용 설명서 이용 안내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펌웨어 버전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장점 기능을 살펴보려면 '특장점' 6쪽을 참조하세요. 제품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면 'A/S를 신청하기 전에' 53쪽을 참조하세요. 제품에

사용 설명서 이용 안내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펌웨어 버전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장점 기능을 살펴보려면 '특장점' 6쪽을 참조하세요. 제품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면 'A/S를 신청하기 전에' 53쪽을 참조하세요. 제품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1쪽) 사용자의 안전과 재산상의 손해 등을 막기 위한 내용입니다. 반드시 읽고 올바르게 사용해 주세요. 사용 설명서의 그림과 화면은 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 이용 안내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펌웨어 버전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장점 기능을 살펴보려면 '특장점' 6쪽을 참조하세요.

More information

주의사항 이 설명서는 해당 기기의 적절한 사용을 위한 중요한 안전 지침 및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사고 방지를 위해서 반드시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어주세요. 본 제품은 정전압식 스크린을 사용하므로, 사용자는 손가락 또는 정전압용 도구를 사용하세

주의사항 이 설명서는 해당 기기의 적절한 사용을 위한 중요한 안전 지침 및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사고 방지를 위해서 반드시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어주세요. 본 제품은 정전압식 스크린을 사용하므로, 사용자는 손가락 또는 정전압용 도구를 사용하세 www.tabeee.com 사용설명서 Tablet-based Edge English Education 주의사항 이 설명서는 해당 기기의 적절한 사용을 위한 중요한 안전 지침 및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사고 방지를 위해서 반드시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어주세요. 본 제품은 정전압식 스크린을 사용하므로, 사용자는 손가락 또는 정전압용 도구를

More information

Contents 01.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03 02. 터치형 멀티 조절기 각부 명칭 04 03. 터치형 각방 조절기 각부 명칭 05 04. 조절기 난방/정지 하기 06 05. 조절기 외출 /해제하기 07 06. 조절기 반복난방 하기 09 07. 조절기 예약난방 /

Contents 01.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03 02. 터치형 멀티 조절기 각부 명칭 04 03. 터치형 각방 조절기 각부 명칭 05 04. 조절기 난방/정지 하기 06 05. 조절기 외출 /해제하기 07 06. 조절기 반복난방 하기 09 07. 조절기 예약난방 / 사 용 설 명 서 대림산업 Touch형 조절기 멀티조절기 각방조절기 본 사용설명서는 찾기 쉬운 장소에 보관하세요. 제품 사용 전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잘 읽어 주세요. 제품의 사양은 사전에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사 및 공장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모현면일산리 483-1 TEL : +82-31 - 336 9911 FAX : +82-31 - 336 9911

More information

Freecom Mobile Drive XXS 사용자에게! Freecom Mobile Drive XXS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를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 적의 사용과 성능을 위해 본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본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을 것 을 권합니다. Freecom T

Freecom Mobile Drive XXS 사용자에게! Freecom Mobile Drive XXS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를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 적의 사용과 성능을 위해 본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본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을 것 을 권합니다. Freecom T 사용자 설명서 MOBILE DRIVE XXS EXTERNAL MOBILE HARD DRIVE / 2.5" / USB 2.0 Rev. 907 Freecom Mobile Drive XXS 사용자에게! Freecom Mobile Drive XXS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를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 적의 사용과 성능을 위해 본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본 설명서를 주의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 의료용 진동기 사용설명서는 언제나 볼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세요. 사용전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읽고 사용하세요. 사용설명서에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은 가정용 의료용 진동기이므로 상업용 또는 산업용 등으로는 사용을 금합니다. BM-1000HB www.lge.co.kr V V V V 3 4 V V C 5 6 주의 설 치

More information

161117_EX Phone stick_manual

161117_EX Phone stick_manual 1. 사용하기 전에 3 9. 터보 설정 7 2. 제품 소개 3 10. 성능 유지 가이드 7 3. 호환 게임에 대하여 3 11.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7 4. 기능(각 부분의 명칭) 3 12. 품질보증정책 8 5. 사용 환경 4 13. 기타고지 8 6. LED 상태 표기 4 14. 상품 개요 8 7. PC 연결 4-5 15. 구성물 8 8.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More information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 여기에입력 ] Office 365 사용자가이드 OFFICE 365 모바일설정 목차 1. 모바일에메일계정추가하기... 2 2. Lync 2013 App 설치하기... 7 3. Office Mobile App 설치하기... 10 4. Office for ipad 설치하기... 16-1 - 모바일기기에 Office 365 를설정해보세요. 모바일기기에 Office

More information

F120S_(Rev1.0)_1130.indd

F120S_(Rev1.0)_1130.indd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기본 구성품 구입 시 박스 안에 들어있는 구성품입니다. 구성품을 확인하세요. 누락된 구성품이 있을 경우, 또는 추가로 기본 구성품 구입을 원할 경우, LG전자 상담실 (T.1544-7777)로 문의하세요. 실제 제품과 그림이 다를 수 있으며 사정에 따라 일부 품목이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说明书(H65EA-C31)--英文.cdr

说明书(H65EA-C31)--英文.cdr PE84W14B Series / BJ84W14B Series / BJ84U14B Series PE65W14B Series / BJ65U14B Series 본 제품 사용 설명서를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향후 유용한 사용을 위해 설명서를 잘 보관하여 두시기 바랍니다. 사용설명서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UHD(3,840X2,160)

More information

MF5900 Series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5900 Series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한국어 MF 드라이버설치설명서 사용자소프트웨어 CD-ROM................................................ 1.................................................................... 1..............................................................................

More information

01

01 IM-A900S 사용 설명서 01 사용하기 전에 라이선스 DivX 비디오에 관하여 DivXR 는 Rovi Corporation의 자회사 DivX, LLC가 개발한 디지털 비디오 포맷입니다. 본 제품은 DivX 비디오 재생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한 공식 DivX CertifiedR 기기입니다. 자세한 정보 및 일반 동영상을

More information

Endpoint Protector -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Endpoint Protector -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Version 1.0.0.1 Active Directory 배포가이드 I Endpoint Protector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목차 1. 소개...1 2. WMI 필터생성... 2 3. EPP 배포 GPO 생성... 9 4. 각각의 GPO 에해당하는 WMI 연결... 12 5.OU 에 GPO 연결... 14 6. 중요공지사항

More information

❷ HDMI케이블과 전원케이블을 준비하여 기기와 연결 나. IOS IOS 제품은 애플사의 Apple digital av adapter 라는 제품을 통해서 hdmi케이블을 컴퓨터와 직접 연결하여 미러링을 할 수 있다. 연결 단자는 두가지인데 하나는 HDMI 케이블을, 다

❷ HDMI케이블과 전원케이블을 준비하여 기기와 연결 나. IOS IOS 제품은 애플사의 Apple digital av adapter 라는 제품을 통해서 hdmi케이블을 컴퓨터와 직접 연결하여 미러링을 할 수 있다. 연결 단자는 두가지인데 하나는 HDMI 케이블을, 다 스마트 기기 활용을 위한 미러링 미러링이란 PC나 스마트 기기의 화면을 다른 기기에 그대로 보여주는 것을 말하며, 스마트 수업을 위해 크게 도움을 주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장비 및 SW를 이용한 미러링 방법이 소개되고 있는데 인천 마장초등학교 김진영 교사와 부산 용수초등학교 허두랑 교사의 자료를 참고로 미러링 방법을 총정리하였다. 01 미러링의

More information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수업주제 경찰 출동! (버튼, LED, 버저 사용하기) 9 / 12 차시 수업의 주제와 목표 본 수업에서는 이전 차시에 배웠던 블록들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활용한다. 스위치 기능을 가진 버튼을 활용하여 LED와 버저를 동시에 작동시키도록 한다. 각 블록들을 함께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각각의 기능을 익히고 보다 다양한 활용 방법을 구상할 수 있다. 교수 학습

More information

IP Cam DDNS 설정설명서(MJPEG)-101021.hwp

IP Cam DDNS 설정설명서(MJPEG)-101021.hwp PH-MIP001 PH-MIP002 PH-MIP003 기능이란? 대부분의 자가 가입한 인터넷 서비스는 유동IP 방식을 합니다. 유동IP 방식은 필요에 따라 할당되는 IP가 변화하기 때문에 공유기 또는 공유기에 연결된 를 외부에서 접근이 필요할 경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Dynamic DNS)는 이와같은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자가 지정한 도메인 이름으로

More information

201112_SNUwifi_upgrade.hwp

201112_SNUwifi_upgrade.hwp SNU무선랜 이용 방법 SNU무선랜 개선된 기능(2011년 12월) - 무선랜 처음 사용자(노트북)를 위한 접속프로그램 다운로드 방식 개선(차례 I.) 유선네트워크가 없는 환경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 제공 - 노트북이용자를 위한 통합에이전트를 제공 WindowsXP/2000/2003/Vista/7 하나의 프로그램 사용(32bit, 64bit 구분없음) 프로그램

More information

스마트월드캠퍼스 교육교제

스마트월드캠퍼스 교육교제 LG Smart TV SDK 활용법 Contents 1. Using LG Smart TV SDK 2. Testing & Publishing 3. UX Guideline Using LG Smart TV SDK LG Smart TV SDK 구성 Open API IDE* App 구현을 위한 LG Smart TV 인터페이스 제공 Media playback, TV 제어,

More information

F120L(JB)_UG_V1.0_ indd

F120L(JB)_UG_V1.0_ indd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전화끊기, 통화중메뉴사용하기 전화통화를종료하려면 통화중 ➌ ( 끊기 ) 를누르세요. 전원버튼으로통화종료 ( 124쪽 ) 로설정한경우통화중전원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부가상품]USBsafe 사용자 메뉴얼_111103

Microsoft PowerPoint - [부가상품]USBsafe 사용자 메뉴얼_111103 USBSAFE+ 사용자 메뉴얼 고객지원 USBsafe+ 사용 중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먼저 이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 랍니다. 그 밖에 의문사항은 다음과 같이 E-메일, 인터넷홈페이지, 전화, 팩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본 소개 자료는 인쇄 본 제공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때문에 모니터 상으로 보시기에 다소 불편하실 수도 있으므로 가능하면 인쇄 후

More information

NX1000_Ver1.1

NX1000_Ver1.1 See the world in perfect detail 1 2 3 4 J J KL t P A S M i g s v B 5 6 t P A S M i E PASM Z g s v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Chapter 1 25 12 11 10 9 1 2 3 4 5 6 7 8 1 t P A S M i g

More information

Nero StartSmart 설명서

Nero StartSmart 설명서 설명서 Nero AG 페이지 저작권 및 상표 정보 설명서 및 관련된 모든 내용은 저작권으로 보호되며 Nero AG 의 재산입니다. All rights reserved. 이 설명서에는 국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자료가 들어 있습니다. 이 설명서의 어떠한 부분도 Nero AG 의 명시적인 서면 승인 없이 복제하거나 전송하거나 복사할 수 없습니다. Nero AG

More information

SNU무선랜 인증서비스 변경

SNU무선랜 인증서비스 변경 SNU무선랜 서비스 변경 안내 2014.7.부터 SNU무선랜 서비스 이용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접속방법(무선랜목록,SSID) 및 인증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으니 기기별 또는 OS별로 매뉴얼을 참고하여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접속 방법 변경 전 SNUWireless_First_times SNUWireless(Windows...) SNUWireless(PSP,PDA,etc..)

More information

MF3010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3010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한국어 MF 드라이버설치설명서 사용자소프트웨어 CD-ROM................................................ 1.................................................................... 1..............................................................................

More information

처음에 읽어 주십시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제조 공정의 각 과정에서 확인했습니다. 문제점이나 잘못된 점 이 있으면 개의치 마시고 당사로 연락해 주십시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을 복제하는 것은 일부 또는 전부에

처음에 읽어 주십시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제조 공정의 각 과정에서 확인했습니다. 문제점이나 잘못된 점 이 있으면 개의치 마시고 당사로 연락해 주십시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을 복제하는 것은 일부 또는 전부에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단말기용 앱 EXILIM Link 사용설명서 KO 본 설명서의 절차에 따라 일반 스마트폰/태블릿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정보(표시 내 용 등)는 실제 사용 중인 기기에서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향후 참고할 경우를 대비해 사용설명서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해 주십시오. 처음에 읽어 주십시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예고 없이 변경할

More information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위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위 사용설명서 스마트 TV 업그레이더 사용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모델명 : SP820 P/NO : SAC35455202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More information

최종인쇄용_uplus_Ai_speaker___간편사용설명서___ _최종_인쇄데이터

최종인쇄용_uplus_Ai_speaker___간편사용설명서___ _최종_인쇄데이터 간편 설치 가이드 구성품을 확인해 주세요. 간편 설치 가이드 본체 간편 설치 가이드 및 서비스 이용 가이드 USB 케이블 충전 어댑터 스피커 아랫면에 부착된 제품 번호 표기 스티커와 품질보증서는 A/S를 신청할 때 필요하니 잘 보관해 주세요. 1. U+ 우리집AI앱 설치/ 실행/ 로그인 1 앱 설치하기 휴대폰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 아이콘을

More information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사용자매뉴얼 JetFlash Vault 100 ( 버전 1.0) 1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3 2.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3 3.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7 4.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찾아보기... 10 JetFlash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