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목차 광택 기능 다양한 사용 형태 다재 다능한 7가지 특성 최대 950도의 온도 저항 최소 열 팽창 열 충격 저항 넓은 투과율 스펙트럼 표면 저항 및 가스 불투과성 공정 불활성 높은 온도에서의 견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2 목차 4 6 8 10 12 14 16 광택 기능 다양한 사용 형태 다재 다능한 7가지 특성 최대 950도의 온도 저항 최소 열 팽창 열 충격 저항 넓은 투과율 스펙트럼 18 20 22 24 28 32 35 표면 저항 및 가스 불투과성 공정 불활성 높은 온도에서의 견"

Transcription

1 NEXTREMA 극한의 조건에서 설계되고 디자인된 글라스 세라믹

2 2 목차 광택 기능 다양한 사용 형태 다재 다능한 7가지 특성 최대 950도의 온도 저항 최소 열 팽창 열 충격 저항 넓은 투과율 스펙트럼 표면 저항 및 가스 불투과성 공정 불활성 높은 온도에서의 견고성 NEXTREMA 를 사용한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 4가지 종류의 NEXTREMA 재료 표준 제공 형태 기술적 특징

3 쇼트는 특수 유리 및 글라스 세라믹 관련 분야의 세계적인 테크놀러지 기업이다. 130 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전문 연구 / 개발센터를 통하여, 소재와 기술전문지식에서 고객의 성공을 위하여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고 품질 제품과 지능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것이 SCHOTT NEXTREMA 브랜드가 표방하는 것 입니다. 쇼트는 고성능 글라스세라믹을 통해 탁월한 기술적 능력을 지닌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응용 분야를 열어주는 재료 포트폴리오를 제공합니다. 진정으로 SCHOTT NEXTREMA 는 다재 다능한 특성을 지니며, 특히 높은 온도 환경에서 획기적이고 독특한 솔루션을 보여줍니다. 3

4 4 NEXTREMA 광택기능 기술 응용 건설 분야에서 여러분의 주요 관심은 물리적 화학적 파라미터와 극한 온도 부하에서의 견고성 및 높은 화학적 저항성에 있을 것입니다. 재료는 아이디어가 구현될 수 있을 지의 여부를 결정합니다. NEXTREMA 를 통해 저희는 다양한 특성을 지닌 첨단 재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플라스틱, 일반 유리 또는 금속 같은 재료를 사용할 수 없는 고온의 환경에서 NEXTREMA 는 여러분을 위한 새로운 대안입니다. 혁신적인 개발을 위한 준비가 되셨습니까? 그렇다면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었 던 솔루션들을 생각해 보십시오. 다음 페이지에서 해당 아이콘 옆에 제시된 내용을 통 해 엔지니어들은 미래에 실현가능한 아이디어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5 5

6 6

7 7 NEXTREMA 다양한 사용 형태 자유롭게 컬러와 모양을 선택하십시오. 여러분은 혁신과 차별화에 있어 디자인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NEXTREMA 글라스세라믹을 통해, 쇼트는 매우 다양한 컬러, 모양 및 외관을 가진 첨단 재료를 제공합니다. 우수한 조건에서 혁신적인 제품과 산업 디자인을 위해 투명, 컬러, 반투명 또는 불투명으로 제공되는 새로운 소재인 NEXTREMA 는 획기적인 표면을 디자인하도록 해줍니다. 가능성의 한계를 무너뜨리고, 시각적이고 기술적인 디자인이 고온의 환경에서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상상해 보십시오. 다음 페이지에서 해당 아이콘의 내용을 통해 장차 귀사의 제품 디자인을 위한 제안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8 8 다재 다능한 7가지 특성 NEXTREMA 는 7가지 특성을 기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혹은 특수하게 결합된 각 특성은 새로운 기술 개발과 여러 응용 분야에 쓰일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 상단에 제시된 독특한 제품 특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단에는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에 대한 방안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은 연구나 개발, 또는 생산과정에서 곧 NEXTREMA 를 만나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2 작동 온도 최대 950 C (1,742 F) 최소 열 팽창 엔지니어 NEXTREMA 가 엔지니어에게 제 공하는 장점은 무엇인가? NEXTREMA 가 제공하는 기술적 가능성 에 대해 알고 싶으십니까? 다음 페이지에 서 NEXTREMA 로 향후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9 열 충격 저항 넓은 투과율 스펙트럼 표면 저항 및 가스 불투과성 공정 불활성 높은 온도에서 견고성 디자이너 NEXTREMA 가 디자이너에게 제공하는 장점은 무엇인가?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쳐 보십시오. 다음 페이지에서 NEXTREMA 라는 하이테크 재료가 산업 디자인과 제품 디자 인에 어떤 가능성을 제공하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여러분의 아이디어에 대한 상상력을 깨워드리겠습니다. 혁신 이란 완성된 제품에 대한 것이기보단 현재 우리가 모르는 분야이지만 여러분의 아이디어로 미래엔 가능한 것을 뜻합니다.

10 10 특성 1: 최대 950 C의 작동 온도 점차 뜨거워지는 온도: NEXTREMA 글라스세라믹은 극한의 온도 조건에서 극명한 장점을 보여줍니다. 저희는 최대 950 C(1,742 F)의 작동 온도를 보증하는 적합한 형태의 NEXTREMA 를 갖추고 있습니다.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 1: 고온 공정의 발전과 개선 고온 공정 제품의 개발 혁신 여러분들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생산 공정에서 NEXTREMA 를 사용하여 이상적인 개발 목표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고온의 산업용 챔버에서의 이너 라이닝이나 열 차 폐가 바로 그런 예입니다. 또한 반도체나 태양광 산업에서 복 잡한 코팅 공정을 위한 캐리어 플레이트와 공정 재료로서도 NEXTREMA 는 매우 훌륭한 솔루션입니다.

11 ,000 온도[ C] 결정적인 순간을 포착해내는 능력 일반적으로 공정 중에 발생한 실수를 육안으로 볼 수 있다면, 더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NEXTREMA 는 육안으로보이지 않는 내부의 고온 공정에서 위와 같은 신속한 관찰을 할 수 있도록 설계를 도와줍니다.. NEXTREMA 의 강도와 크기는 여러분에게 보다 자유로운 디자인의 기회를 가져다 줍니다. NEXTREMA 의 사용으로 고온 산업 공정은 새로운 형태를 띌 것입니다.

12 12 특성 2: 최소 열 팽창 혁신적인 잠재력은 NEXTREMA 를 통해 확장됩니다. 지능형 미세 구조로 이루어진 NEXTREMA 는 팽창이 0에 가깝기 때문에 높은 온도에서도 본래의 글라스 세라믹 모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 2: 극한 조건에서의 정확도 최대 부하에서도 스트레스가 없음 극한 환경 내에서 단시간 내에 높은 온도 변화를 주어야 하는 경우에도, NEXTREMA 는 외부 저항에 대한 저항력이 탁월하여 정밀한 사이즈 유지가 가능합니다. 또한 극한의 온도 조건에서도 글라스의 팽창률이 제로에 가깝기 때문에 NEXTREMA 는 다양한 구조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3 13 NEXTREMA 글라스세라믹 실리콘 알루미늄 강철 신터드 유리 (Sintered glass) 흑연, 탄소 선팽창 계수 [a in 10-6 /K] 한결같은 최상의 상태 NEXTREMA 는 재질의 유지성이 높아 온도의 극단적인 변동으로 인한 변형을 거의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재료 이미지와 시각적 외형은 변하지 않으며 산업 디자인에 일관성을 가져다 줍니다. NEXTREMA 의 0에 가까운 열 팽창은 극한의 온도 변화에도 측정 지점을 "고정"시켜 주므로 광학 측정 기술의 정확도가 높 아집니다.

14 14 특성 3: 열 충격 저항 NEXTREMA 에게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불과 얼음처럼 온도가 극단적으로 변화합니까? NEXTREMA 의 열 충격 저항 덕분에 급격한 온도 변화에 따른 파손의 위험은 과거의 일이 되어 버렸습니다.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 3: 쉴새 없이 접촉되는 물과 공기에도 안정적으로 반응하는 난방 시스템 약속의 실현 극한의 온도 변화가 있거나 효율적인 공정 시간을 위해 매우 빠른 가열과 냉각이 이루어지더라도 NEXTREMA 는 안정성을 유지합니다. 따라서 쉽게 변형되는 금속이나 파손될 우려가 있는 유리, 그리고 열을 견디지 못하는 플라스틱과 같은 불안정한 자재들에 대한 최고의 대안책은 NEXTREMA 입니다. 가능한 응용 분야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전기 자동차에 난방 핀을 설치하고 있다고 가정할 때 재료에 부분적인 코팅만을 사용하여 핀을 가열하는 고성능 난방 기술로 차량 내부를 난방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15 15 갑작스런 온도 변화 고온과 저온의 변화에도 인장력을 그대로 유지 열을 멋지고 친근감 있게 만들어주는 NEXTREMA 한 예로 NEXTREMA 는 차량 인테리어에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NEXTREMA 의 사용으로 공간을 확보하고 무게를 줄일 수 있다면 이 혁신적인 기술은 차후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커다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NEXTREMA 의 전기 가열 코팅에 대한 여러분의 요구를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 실현할 수 있습니다. 유행을 선도하는 디자인의 새로운 기능: 전기 자동차의 NEXTREMA 난방 핀

16 16 특성 4: 넓은 투과율 스펙트럼 NEXTREMA 의 종류나 두께에 따라 투과 스펙트럼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런 특성은 특정 기술 응용 분야에 중요하며 각 재료마다 독특한 외관을 갖게합니다.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 4: 공정의 최적화 투과 스펙트럼의 구체적인 사용 NEXTREMA 는 열 복사를 이용한 커버나 필터 또는 IR 건조 장비, 소독 장비, 혹은 IR 건조설비에서 UV 보호를 위한 구성품 또는 소독장비의 효율적인 가열에 사용되는 등 미래의 방사선에 대한 비전을 현실로 만듭니다. IR 도장 건조 장비에서 새로운 차원의 NEXTREMA 응용 분야 발견

17 17 투과율[%] 100 UV 가시 영역 IR ,000 1,500 2,000 2,500 3,000 3,500 4,000 4,500 5,000 파장[nm] 빛의 올바른 사용을 위한 아이디어 다양하게 투과된 빛은 글라스세라믹의 다양한 컬러와 모양을 만들어냅니다. 자유로운 상상의 나래를 펼치 고 가시영역 또는 IR 영역에서 새로운 응용 분야를 찾 아보십시오.

18 18 특성 5: 표면 저항 및 가스 불투과성 NEXTREMA 의 독특한 표면 마무리 덕분에 NEXTREMA 는 산과 알칼리에 대한 저항력이 뛰어납니다. 즉, 극한의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 5: 극한의 환경에서의 에너지 효율성 외부 침투에 대한 저항성 산 혹은 알칼리와 같은 치명적인 가스라도 NEXTREMA 를 통해서라면 안전합니다. 극한의 조건 하에서 쉴딩이나 코팅을 하는 등 절대적인 표면 저항이 필요한 곳에 NEXTREMA 를 사용하십시오. 축전지를 생산하거나, 반도체 산업에서 산이나 알칼리 세척 공정을 할 때, 또는 부식이 일어나는 환경에서 열교환기에 사용하는 경우 NEXTREMA 는 효과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19 19 N 2 N X O 3 O X O 2 모든 환경에서 탁월한 성능 열교환 구조의 필수 구성 요소로서 NEXTREMA 는 에너지 산업에서 공정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NEXTREMA 와 함께 새로운 시대의 디바이스 디자인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극한의 환경에서도 NEXTREMA 로 인해 세련된 미적 요소뿐 아니라 오랜 수명 또한 실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0 20 특성 6: 불활성 처리 NEXTREMA 는 불활성 물질입니다. 극한의 조건에서도 공정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문제를 일으 키지 않고, 유기 성분의 가스 방출과 같은 불안정한 공정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 6: 고순도를 자랑하는 코팅 안정적인 사용성 NEXTREMA 는 코팅 공정에서 최고 순도를 보장합니다. NEXTREMA 는 어떤 성분도 발산하거나 흡수하지 않습니다. + PECVD (plasma-enhanced chemical vapour deposition: 플라 즈마 강화 화학 증착), 플라즈마 에칭 또는 리튬 이온 배터리용 음극 생산을 비롯하여 NEXTREMA 는 많은 영역과 분야에서 실질적으로 사용됩니다

21 21 E PECVD( C / 진공) PECVD(932-1,292 F / 진공) 획기적인 기술 설계 - + 코팅 공정에서 사용되는 새로운 캐리어 플레이트의 디자인을 개발하거나 코팅과 세척 공정에서 새롭고 창조적인 방법을 찾으십시오 NEXTREMA 는 코팅 기술의 다양한 영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솔루션으로서 사용될 수 있는 다재 다능한 재료입니다. + NEXTREMA 글라스세라믹은 플라즈마 코팅과 에칭을 위한 캐리어 플레이트로서 완벽한 제품입 니다.

22 22 특성 7: 고온에서의 견고성 열에 강함: NEXTREMA 는 다른 물질이 견디지 못하는 곳에서 빛을 발합니다. 이는 고온에서의 높은 기계적 안정성 때문이며, 이를 통해 대형 박판 형태의 글라스에서도 극명한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 7: 새로운 영역의 발견 탁월한 내저항성 고온에서의 돋보이는 기계적 견고함 덕분에 NEXTREMA 글라스세라믹은 여러분을 위한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온 산업 공정에서 열 처리 또는 내부 라이닝을 디자인하는 경우 NEXTREMA 는 매우 높은 온도의 환경에서도 견디는 내구성을 보여줍니다. 과연 우주 공간에서 글라스 세라믹의 성능은 어떨까요? 아직까지 공상 과학은 허구에 머물러 있지만 미래에는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NEXTREMA 의 사용으로 새로운 차원을 열어 갑니다.

23 23 kg NEXTREMA 의 고온 환경에서의 기계적 안정성 품격있는 안전성 기존의 내열성 글라스를 NEXTREMA 로 바꾸어 제품의 외관을 다시 디자인하십시오. NEXTREMA 는 가능한 최고 수준의 기능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의 안정적인 사용을 보장합니다.

24 24 NEXTREMA 를 통한 새로운 아이디어 소재에서 제품에 이르기까지 NEXTREMA 는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들에게 개발을 위한 새로운 차원을 열어드립니다. 여러분도 한 번 느껴 보십시오. 이곳에 제시되는 사례들은 가능성을 보여주거나 미래에 실현될 수 있는 것 들입니다. 미래를 위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저희에게 알려주십시오. 최고 수준의 정밀도 극단적인 온도 변화에서도 정밀한 측정 결과를 제공합니다. NEXTREMA 표면을 이용한 측정 공정 아름다우면서 안전한 열원 NEXTREMA 는 산업용 그리고 일반 가정 용 IR 히터의 디자인과 안전성을 한층 업그 레이드 하였습니다. 가장 효율적인 그릴 요리 방식 NEXTREMA 는 바비큐 그릴 요리에 있어서 최고의 경험과 맛을 제공합니다.

25 25 방풍 및 방수 새로운 디자인의 효율성 NEXTREMA 를 사용한 홍수 감지 시스템 난방과 선명한 시야를 위한 NEXTREMA 공정 관찰 식품 관련 기술을 위한 혁신적인 발전 놀라운 난방 기술 NEXTREMA 를 기판으로 한 전기 난방 시스템

26 26 NEXTREMA 를 통한 새로운 아이디어 고온에서의 불활성 공정 NEXTREMA 는 FPD (Flat Panel Display) 혹은 태양광 장비의 고온 열처리 장비에서의 캐리어 그리고 내부 단 열재로서 최고의 성능을 보장합니다. 재생 에너지 배기가스 재생의 중요 요소인 NEXTREMA 식품 분야를 위한 서비스 위생적이고 매력적이며 효율적인 NEXTREMA 로스터 기술의 혁신화

27 27 노하우가 있는 랩 기술 살균 공정에서의 효율적인 열처리가 가능한 NEXTREMA 효율적 건조 IR 도장 건조 장비에서의 NEXTREMA 디자인 중심의 기술 획기적인 난방 기술 - 온수 난방 포함 시각적 진보 글라스세라믹 토스터를 통한 새로운 시도

28 28 4가지 종류의 NEXTREMA 4가지 종류의 NEXTREMA 는 모두 각각의 특성이 있습니다. 가능한 정확하게 고객의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글라스세라믹을 공급하고자 서로 다른 장점을 가진 4가지 종류의 NEXTREMA 를 제공합니다. SCHOTT NEXTREMA transparent 다양한 투명도는 극한의 온도 환경에서도 선명함을 유지시켜 줍니다. 특히 높은 열 견고성 외에 최고의 투명도도 갖추고 있어야 하는 적외선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NEXTREMA transparent는 매우 적합한 글라스입니다. SCHOTT NEXTREMA tinted NEXTREMA tinted는 세 가지 중요한 특징을 보여줍니다. 높은 온도 저항, 높은 기계 적 안정성 및 적외선 파장의 최적화된 투과가 바로 그것입니다.

29 29 4가지 종류의 NEXTREMA SCHOTT NEXTREMA translucent 이상적인 절연 특성으로 인해 NEXTREMA translucent는 일반적으로 극한의 온도 환경에서 높은 절연 성질이 요구되는 곳에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글라스입니다. 이런 종류의 NEXTREMA 는 화학 침식에도 뛰어난 내구성을 지니고 있어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에 적용됩니다. SCHOTT NEXTREMA opaque 표면 저항 외에도 NEXTREMA opaque 글라스세라믹은 매우 치밀하고 미세 구멍이 없는 표면 을 자랑합니다. 이런 두가지 특징은 NEXTREMA 가 심미적인 관점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유를 보여줍니다. 고상한 불투명의 화이트 색상의 제품이 좋은 예입니다.

30 30 한눈에 보는 NEXTREMA 의 종류와 특징 SCHOTT NEXTREMA transparent 투명 글라스세라믹은 선명한 시야를 확보하면서 높은 온도에도 내 구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열 방사에 대한 투 과성이 매우 뛰어나, 단파 적외선 범위에 특히 적합합니다. 따라서 투명 글라스세라믹은 좋은 투명도와 더불어 매우 높은 열 강도가 요 구되는 응용 분야에 이상적일 수 있습니다. NEXTREMA transparent 주요 특징 0에 가까운 열 팽창 탁월한 투명도 열 방사 투과성이 매우 뛰어남 일반적인 세라믹글라스와 비교할 때 물과 먼지 방지 효과가 우수 UV-필터 응용 분야 예시 CVD-로의 캐리어 플레이트 난방 자재 및 버너용 커버 패널 프로젝터/비머/복사기용 커버 패널 열-기계적 탄력성이 있는 유리(예: 야간 식별 장치) 연소 용광로 용 윈도우 오븐 도어의 내장 패널 SCHOTT NEXTREMA tinted 유색 글라스세라믹은 높은 기계적 안정성과 더불어 탁월한 온도 저항 능력이 있습니다. 효율적인 열 투과와 낮은 열 전도성으로 인해 열 손 실이 거의 없이 열이 매우 효율적으로 전달됩니다. 파장의 전달은 적외 선 범위에 최적화되었습니다. 주요 특징 NEXTREMA tinted 0에 가까운 열 팽창 정밀한 열 투과성 낮은 열 전도성 기계적 안정성 시스템 최적화된 IR 투과성 응용 분야 예시 (적외선) 난방 요소용 커버 플레이트(예: IR 건조 플랜트) 식품 가공 산업용 캐리어/보호 플레이트

31 31 SCHOTT NEXTREMA translucent 낮은 알카리 함유량으로 인해 반투명 글라스세라믹은 고유한 절연 품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온에서 탁월한 절연재가 요구되 는 응용 분야에 이상적인 물질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 물질은 화학 적 표면 침식 저항에 대한 가장 높은 기준을 충족합니다. 주요 특징 고온에서 탁월한 전기적 저항 높은 화학적 저항 높은 IR 투과성 NEXTREMA translucent white 적용 가능한 응용 분야 (적외선) 난방 요소용 커버 플레이트(예: IR 건조 플랜트) 내벽 (furnace) SCHOTT NEXTREMA opaque 불투명한 글라스세라믹은 산, 알카리 또는 가수 분해 효과로 인 한 화학적 표면 침식에 탁월한 저항성을 보이는 것으로 차별화 됩니다. 뿐만 아니라 불투명 글라스세라믹은 매우 치밀하고 미 세한 구멍이 없는(pore-free) 표면 때문에 먼지가 달라 붙지 않 고 클린룸 조건에도 적합합니다. 더욱이 이 물질은 양호한 절연 특성이 요구되는 응용 분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투명한 글 라스세라믹의 경우 심미성 또한 중요한 특징입니다. 흰색의 외 관은 제품을 고상하고 돋보이도록 해줍니다. NEXTREMA translucent bluegrey 주요 특징 최고의 화학적 저항 치밀하고 미세한 구멍이 없음 (pore-free) 열 절연 특성 아름다운 외관 눈부시지 않은 높은 IR 투과성 IR-A 필터 NEXTREMA opaque white 응용 분야 예시 스퍼터 및 태양광 생산용 세라믹 캐리어 플레이트 식품 가공 산업용 캐리어/프로텍션 플레이트/베이킹 스톤 (예: 마이크로웨이브 응용) NEXTREMA opaque grey

32 32 표준 제공 형태 공급되는 글라스의 형태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협의 가능합니다. 모든 형태가 가능하 지 않을 수 있지만, 다양한 형태에 대해 협의 가능합니다. 플랫 패널 형태: Cut to size 패널 길이 너비 직경 두께(표준) 요청 시 (두께) 50 mm mm 50 mm mm 20 mm mm 2 mm 6 mm 8 mm 16 mm 기계적 처리 연마 형태 주름 형태, C-, U-, V-형, 기타 모양은 요청시 제작 드릴 가공된 홀 Ø 10 mm Ø 200 mm 가장자리 베벨 가공 (너비) 5 mm 20 mm 치수 정보: Cut to size 패널 표준 길이 표준 너비 형태 두께 최소 - 최대 최소 - 최대 2 mm mm mm 요청 시 3 mm mm mm C, U, V 4 mm mm mm C, U, V 5 mm mm mm C, U, V 6 mm mm mm C, U, V 8 mm 50 요청 시 mm C, U, V 제공 형태

33 33 연마 형상 C-형 U-형 V-형 곡형 글라스 다양한 형태의 곡형 글라스에 대해 협의 가능합니다.

34 34 치수 공차 및 물질의 결함 아래 제공되는 글라스의 공차와 형태에 관해서는 고객과 합의된 실제 제품 사이즈를 참고하여 이해하시면 됩니다. 기타 제공 형태는 요청 시 가능합니다. 평탄도의 치수 공차, cut to size 패널 특성/영역/위치 공차 두께 t t = 2.0 mm t = 3.0 / 4.0 / 5.0 mm t = 6.0 mm ± 0.3 mm ± 0.2 mm ± 0.3 mm 가장자리 길이 l l 500 mm ± 1.0 mm 500 mm < l ± 1.5 mm 직각도 (ISO 1101) (가장자리 길이 l에 따라 다름) l 500 mm 1.0 mm 500 mm < l 1.5 mm 대각선 D를 따른 평탄도 (가장자리 길이 l에 따라 다름) 모서리 반경 r l 300 mm 0.3 mm 300 mm < l 최대 0.3% D 드릴 가공된 홀 r 5 mm ± 0.5 mm 5 mm < r 20 mm ± 1.0 mm 20 mm < r ± 2.0 mm 드릴 가공된 홀의 직경 기준이 되는 홀 위치 ± 0.5 mm ± 1.5 mm 치수 공차

35 35 기술적 특징 이 글라스에 대한 모든 기술 데이터는 일반적인 평균 값을 나타냅니다. 다양한 종류의 NEXTREMA 에 대한 세부 정보는 별도의 데이터 시트에 설명되어 있고, 고객이 특 별히 요청하실 경우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스펙은 사전 공지 없이 다소 바뀔 수 있습니다. 기술 표준 등에 의해 일반적으로 허용되는 측정 방법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해당 값을 별도 명시하고 설명하였습니다.

36 36 광학적 특성 일반적인 외관 투명, 반투명 흰색, 불투명 흰색, 불투명 회색, 컬러. 표면 질감은 두께에 따라 다릅니다. 연마 공정은 유리창 과 같은 외관을 제공합니다. 요청에 따라 제품 상에 다양한 디자인 구현 가능. 투과율 투과율 값은 특정 두께로 연마된 샘플에 대해 측정됩니다. NEXTREMA 불투명 백색 NEXTREMA 착색 NEXTREMA 반투명 블루 그레이 NEXTREMA 투명 NEXTREMA 반투명 백색 NEXTREMA 불투명 그레이 투과율[%] ,000 1,500 2,000 2,500 3,000 3,500 4,000 4,500 5,000 파장 [nm] 이 그래프는 개별 측정한 데이터를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제조 공정 상 다소의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측정된 제품은 샘플 두께가 약 4 mm인 여러 종류의 세라믹 글라스의 투과 그래프입니다.

37 37 기계적 특성[실온에서] r 약 g/cm 3 밀도 E 약 x 10³ Mpa μ 약 HK 0.1 / 20 약 s bb 약 Mpa NEXTREMA 의 내충격성은 패널의 설치 방법, 크기, 두께 및 구조, 충격의 유형, 그리고 무엇보다도 글라스 상의 홀의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탄성률 (ASTM C-1259) 포아송비(poisson's ratio) (ASTM C-1259) 누프 경도 (Knoop hardness) (ISO 9385) 굽힘 강도 (DIN EN 1288, Part 5, R45) 내충격성 따라서 내충격성에 관한 정보는 (특히 일부 응용 분야에서 요구되는 내충격성에 관한 기술 표준과 함께) 명확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를 토대로 논의될 수 있습니다. 연 마 가공된 형상의 품질은 내충격성과 매우 큰 연관 관계가 있습니다. 0 % NEXTREMA (t = 4 mm) R a 0.20 μm Rms 0.25 μm 다공성(ISO 9385) 거칠기

38 38 열적 특성 선형 열 팽창 계수(DIN ISO , DIN ISO 7991) 특정 응용 분야에서 평균 선형 열 팽창 계수와 그에 따른 특정 온도 변화 범위 내에서의 NEXTREMA 의 총 길이 변화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다음 평균 계수 값과 그 래프는 온도 종속성을 보여줍니다. 여러 온도 범위에서의 열팽창계수 (CTE) a (-50 C; 100 C) x 10-6 K -1 a (0 C; 50 C) x 10-6 K -1 a (20 C; 300 C) x 10-6 K -1 a (300 C; 700 C) x 10-6 K -1 NEXTREMA tinted NEXTREMA transparent NEXTREMA opaque white 0,08 0,07 0,06 0,05 0,04 0,03 0,02 0,01 0,00-0,01-0,02 온도에 따른 열 팽창 온도에 따른 길이의 상대적 변화 온도[ C] 특정 열 용량 C p ( C) J / (g x K) 열 전도성 (DIN 51936, ASTM E ) l (90 C) W / (m x K)

39 39 MTG K 열 스트레스로 인한 균열 없이 특정 위치의 고온과 저온 구역 사이의 온도 차에 대한 물질의 저항성. 최대 온도 변화(MTG) TSR C ( 1,292-1,508 F) 열 스트레스로 인한 균열 없이 고온의 글라스를 실온의 물에 넣었을 때 발생하는 열 충격에 대한 저항성. 열 충격 저항(TSR) 온도/시간 부하 용량은 물질의 부하 시간 동안 최대 허용 가능한 온도를 명시하며, 그 이하에서는 열 스트레스로 인한 균열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같은 물질이라 할지라도 온도 분포가 균일한지 (예: 균일한 가열 조건), 혹은 균일하지 않은 지에 따라 온도/시 간 부하 데이터는 달라집니다. 온도/시간 부하 용량(TTLC) 균일한 가열 조건 TTLC / 단기 가열(1h) [ C] / [ F] 1,616 1,742 TTLC / 장기 가열(5000 h) [ C] / [ F] 1,292 1,562 비균일한 가열 조건 TTLC / 단기 가열(1h) [ C] / [ F] 842 1,382 TTLC / 장기 가열(5000 h) [ C] / [ F] 752 1,040 음향 특성 V Long. [m/s] 6,300 6,700 음향 속도 값은 음파의 종방향 전파에 유효하며 참조된 표준에 따라 측정하여 계산된 값입니다. 음향 속도 (ASTM C-1259)

40 40 화학적 특성 주성분 (참조: DIN EN ) 모든 세라믹 물질의 주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분 기호 질량 당 비율 이산화 규소 SiO 2 50 % 80 % 산화 알루미늄 Al 2 O 3 15 % 27 % 산화 리튬 Li 2 O 0 % 5 % 산화 아연 ZnO 0 % 5 % 산화 티타늄 TiO 2 0 % 5 % 산화 지르코늄 ZrO 2 0 % 5 % 산화 마그네슘 MgO 0 % 8 % 산화 칼슘 CaO 0 % 8 % 산화 바륨 BaO 0 % 8 % 산화 나트륨 Na 2 O 0 % 2 % 산화 칼륨 K 2 O 0 % 2 % 기타 0 % 5 % NEXTREMA 는 유럽의 2002/95/EC 전기전자 제품 내 특정 유해 물질 포함 금지 에 관한 지침 에 따라 유해 물질을 포함하지 않으며 문제 없이 RoHS의 조건을 충족합 니다. 사용 수명 독일 폐기물 규정은 5가지 종류로, Z0(무제한 처리), Z3(가정용 폐기물) 및 최대 Z5( 유독성 폐기물)로 구분됩니다. 모든 NEXTREMA 는 무제한 처리물로 분류됩니다. 지 방 정부 당국의 규정은 다를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지역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NEXTREMA 는 유리병과 같은 일반 유리를 위한 재활용 상자에 폐기해서는 안됩니다. 화학적 저항성 NEXTREMA 의 화학적 저항성은 다른 비슷한 물질들보다 높습니다. 내산성 (DIN 12116) S 1 3 알카리 저항 (ISO 695) A 1 2 가수 분해 등급 (DIN ISO 719) HGB 1

41 41 전기적 특성 특정 전기 저항 (DIN 52326) log p (250 C) Ω cm log p (350 C) Ω cm t K100 C 여러 온도에서의 특정 전기 저항 (log r [Ω cm]) 여러 온도에서의 특정 전기 저항 온도 [ C] NEXTREMA tinted NEXTREMA transparent NEXTREMA opaque white e R (1 MHz, 25 C) tan d (1 MHz, 25 C) Dielectric constant (DIN 53483) Dielectric loss tangent (DIN 53483)

42 42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NEXTREMA NEXTREMA 가 귀사에서 사용되는 것을 상상해 본 적 있습니까? 관련 데이터 시트 를 요청하시면, 극한의 조건에서도 디자인과 기술을 고려한 NEXTREMA 의 여러 다양한 가능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연락처 정보는 뒷면을 참조하십시오. 당사에서 기꺼이 도와 드리겠습니다.

43 사용자 메모: 43

44 사용자 메모:

45 Home Tech SCHOTT Korea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434 BK타워 5층 (zip ) 전화번호 : 이메일 : info.kr@schott.com 년 6월 Version 4.0

2 목차 4 광택기능 18 표면저항및가스불투과성 6 다양한사용형태 20 공정불활성 8 다재다능한 7 가지특성 22 높은온도에서의견고성 10 최대 950 도의온도저항 24 NEXTREMA 를사용한미래를위한아이디어 12 최소열팽창 28 4 가지종류의 NEXTREMA 재료

2 목차 4 광택기능 18 표면저항및가스불투과성 6 다양한사용형태 20 공정불활성 8 다재다능한 7 가지특성 22 높은온도에서의견고성 10 최대 950 도의온도저항 24 NEXTREMA 를사용한미래를위한아이디어 12 최소열팽창 28 4 가지종류의 NEXTREMA 재료 NEXTREMA 극한조건을위해설계되고제조된새로운글라스세라믹 2 목차 4 광택기능 18 표면저항및가스불투과성 6 다양한사용형태 20 공정불활성 8 다재다능한 7 가지특성 22 높은온도에서의견고성 10 최대 950 도의온도저항 24 NEXTREMA 를사용한미래를위한아이디어 12 최소열팽창 28 4 가지종류의 NEXTREMA 재료 14 열충격저항 32 표준제공형태

More information

2 3 쇼트는특수유리및글라스세라믹관련분야의세계적인테크놀러지기업이다. 130 년이상의전통을자랑하는전문연구 / 개발센터를통하여, 소재와기술전문지식에서고객의성공을위하여다양한포트폴리오의고품질제품과지능적인솔루션을제공합니다. 또한이것이 SCHOTT 브랜드가표방하는것입니다. 쇼트는

2 3 쇼트는특수유리및글라스세라믹관련분야의세계적인테크놀러지기업이다. 130 년이상의전통을자랑하는전문연구 / 개발센터를통하여, 소재와기술전문지식에서고객의성공을위하여다양한포트폴리오의고품질제품과지능적인솔루션을제공합니다. 또한이것이 SCHOTT 브랜드가표방하는것입니다. 쇼트는 극한의조건에서설계되고디자인된글라스세라믹 2 3 쇼트는특수유리및글라스세라믹관련분야의세계적인테크놀러지기업이다. 130 년이상의전통을자랑하는전문연구 / 개발센터를통하여, 소재와기술전문지식에서고객의성공을위하여다양한포트폴리오의고품질제품과지능적인솔루션을제공합니다. 또한이것이 SCHOTT 브랜드가표방하는것입니다. 쇼트는고성능글라스세라믹을통해탁월한기술적능력을지닌엔지니어와디자이너들에게완전히새로운응용분야를열어주는재료포트폴리오를제공합니다.

More information

No Slide Title

No Slide Title 저속 고토크 유압 모터 JS,JH, 시리즈 2K / J2K, 6k / J6K 시리즈 2005-1 B137 001-02 June 2000 JH 시리즈 특징 스풀 밸브 및 지로터가 있는 컴팩트한 디자인. 수입 고압 용량 샤프트 씰, 다 양한 범위의 마운팅 플랜지, 샤프트, 포트, 속도가 설계 유연성을 제공합 니다. 샤프트 회전 방향 및 속도는 쉽고 부드럽게 제어할

More information

<5BB0EDB3ADB5B55D32303131B3E2B4EBBAF12DB0ED312D312DC1DFB0A32DC0B6C7D5B0FAC7D02D28312E28322920BAF2B9F0B0FA20BFF8C0DAC0C720C7FCBCBA2D3031292D3135B9AEC7D72E687770>

<5BB0EDB3ADB5B55D32303131B3E2B4EBBAF12DB0ED312D312DC1DFB0A32DC0B6C7D5B0FAC7D02D28312E28322920BAF2B9F0B0FA20BFF8C0DAC0C720C7FCBCBA2D3031292D3135B9AEC7D72E687770> 고1 융합 과학 2011년도 1학기 중간고사 대비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1 빅뱅 우주론에서 수소와 헬륨 의 형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4 서술형 다음 그림은 수소와 헬륨의 동위 원 소의 을 모형으로 나타낸 것이. 우주에서 생성된 수소와 헬륨 의 질량비 는 약 3:1 이. (+)전하를 띠는 양성자와 전기적 중성인 중성자

More information

SM710월가격표9.30

SM710월가격표9.30 SE / SE PLEASURE / LE/ RE / PRESTIGE / RE35 2009년 10월 기준 SM7 가격표 SE SE PLEASURE LE RE PRESTIGE RE35 SM7 PERFECT CARE SERVICE Line-up Neo VQ23 SE 대형 승용차의 품위를 가장 합리적으로 즐기십시오. SE PLEASURE NEW LE 매력적인 스타일에

More information

대체부품 인증제도

대체부품 인증제도 - 1 - - 2 - 심사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 28 - - 29 - - 30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기본소득문답2

기본소득문답2 응답하라! 기본소득 응답하라! 기본소득 06 Q.01 07 Q.02 08 Q.03 09 Q.04 10 Q.05 11 Q.06 12 Q.07 13 Q.08 14 Q.09 응답하라! 기본소득 contents 16 Q.10 18 Q.11 19 Q.12 20 Q.13 22 Q.14 23 Q.15 24 Q.16 Q.01 기본소득의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세요. 06 응답하라

More information

May leaflet_final.pdf

May leaflet_final.pdf 2012.5.7 ~ 6.2 [19-22week // for 4weeks] Love Gift-Giving, Love Tupperware 5week 19 - week 22 / May 683,000 777,400 614,700 94,400 871_ May Flower Set(16) 210,000 441_ 37,600 326_ 28,800 308_ 46,400 02

More information

160404 주거용 LED 조명 카탈로그.indd

160404 주거용 LED 조명 카탈로그.indd 고효율로 에너지 비용절감 TV 기술 적용으로 한 구조 기존 형광등기구(55Wx2 / 36Wx3)를 대체하는 고효율 제품으로 약 %이상의 에너지 효율 향상 할 수 있습니다. LG LED TV의 하면서도 균일한 빛을 내는 백라이트 기술 적용으로 하고 가벼운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약 SLIM % 에너지 효율 향상 형광등 FPL 36W x 3 LED 거실등 제조사

More information

주지스님의 이 달의 법문 성철 큰스님 기념관 불사를 회향하면서 20여 년 전 성철 큰스님 사리탑을 건립하려고 중국 석굴답사 연구팀을 따라 중국 불교성지를 탐방하였습 니다. 대동의 운강석굴, 용문석굴, 공의석굴, 맥적산석 굴, 대족석굴, 티벳 라싸의 포탈라궁과 주변의 큰

주지스님의 이 달의 법문 성철 큰스님 기념관 불사를 회향하면서 20여 년 전 성철 큰스님 사리탑을 건립하려고 중국 석굴답사 연구팀을 따라 중국 불교성지를 탐방하였습 니다. 대동의 운강석굴, 용문석굴, 공의석굴, 맥적산석 굴, 대족석굴, 티벳 라싸의 포탈라궁과 주변의 큰 불교학과반(1년 과정) 기초교리반(6개월 과정)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 저녁 7시 5월 5일 5월 12일 5월 19일 5월 26일 어린이날 휴강 인도불교사 2 / 이거룡 교수님 인도불교사 3 / 이거룡 교수님 중국불교사 1 / 이덕진 교수님 5월 7일 5월 14일 5월 21일 5월 28일 백련암 예불의식 및 기도법 / 총무스님 성철

More information

40043333.hwp

40043333.hwp 1 2 3 4 5 128.491 156.559 12 23 34 45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은 설악산과 금강산 관광연계 개발에 관한 보다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귀하께서 해주신 답변은 학문적인 연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다가오는 21세기 한국관광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입니다.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Æí¶÷4-¼Ö·ç¼Çc03ÖÁ¾š

Æí¶÷4-¼Ö·ç¼Çc03ÖÁ¾š 솔루션 2006 454 2006 455 2006 456 2006 457 2006 458 2006 459 2006 460 솔루션 2006 462 2006 463 2006 464 2006 465 2006 466 솔루션 2006 468 2006 469 2006 470 2006 471 2006 472 2006 473 2006 474 2006 475 2006 476

More information

Basic CMYK

Basic CMYK 02 E & C MERITZ CO., LTD HISTORY of E&C MERITZ 1986.02 Established Korea Filter Corporation 1986.02 Develop and Distribute Bag Filter, Air Filter 1987.10 Contracted Alsop ENGINEERING Co / U.S.A Whole Item

More information

온습도 판넬미터(JTH-05) 사양서V1.0

온습도 판넬미터(JTH-05)  사양서V1.0 온습도 조절기 Model:JTH-05 1. 제품 사양. [제품 구분] JTH-05A(입력 전원 AC), JTH-05D(입력 전원 DC) [전원 사양] JTH-05A 입력 전압 출력 전원 소비 전력 JTH-05D AC 90~240V DC 10~36V 12Vdc / Max.170mA Max.2W [본체 사이즈] ~ 온/습도 범위(본체): 사용 [0 ~ 50, 85%RH

More information

오토10. 8/9월호 내지8/5

오토10. 8/9월호 내지8/5 I ndustry Insight Telematics Detroit 2010: 스마트폰이 바꿔가는 車 내비게이션의 장래가 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불투명해지고 있지만, 오히려 이것은 텔레매틱스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지난 6월 미시간 주 노비에서 열린 텔레매틱스 디트로이트 2010 에서 패널들은 포터블 디바이스가 기 존 차량의 텔레매틱스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데이터 시트 AC 가변 스피드 드라이브 및 서보 모터 드라이브 DC 모터 드라이브용 정적 컨버터 UPS(연속 전원 공급기) SMPS(스위치 모드 전원 공급기) 전류 클램프 CL1200 CL1200 은 산업 및 고전력 환경용으로 설계된 AC 전류 클램 프입니다. 인체 공

데이터 시트 AC 가변 스피드 드라이브 및 서보 모터 드라이브 DC 모터 드라이브용 정적 컨버터 UPS(연속 전원 공급기) SMPS(스위치 모드 전원 공급기) 전류 클램프 CL1200 CL1200 은 산업 및 고전력 환경용으로 설계된 AC 전류 클램 프입니다. 인체 공 전력 분석기 액세서리 PA4000 및 PA1000 출력 신호에 대한 낮은 소음 PA4000 전력 분석기에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는 텍트로 닉스 사용자 정의 케이블 어셈블리 포함 옵션으로 제공되는 PA4000 내부 변환기 공급기와 호환 (CT-1000-S 제외, 옵션으로 제공되는 외부 파워 서플라 이인 Keithley 모델 2220 주문 필요) 고정 코어 홀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2009_KEEI_연차보고서

2009_KEEI_연차보고서 http://www.keei.re.kr KOREA ENERGY ECONOMICS INSTITUTE KEEI ANNUAL REPORT 2010. 5 KOREA ENERGY ECONOMICS INSTITUTE 3 KOREA ENERGY ECONOMICS INSTITUTE 4 KOREA ENERGY ECONOMICS INSTITUTE 5 KOREA ENERGY

More information

연구노트

연구노트 #2. 종이 질 - 일단은 OK. 하지만 만년필은 조금 비침. 종이질은 일단 합격점. 앞으로 종이질은 선택옵션으로 둘 수 있으리라 믿는다. 종이가 너무 두꺼우면, 뒤에 비치지 는 않지만, 무겁고 유연성이 떨어진다. 하지만 두꺼우면 고의적 망실의 위험도 적고 적당한 심리적 부담도 줄 것이 다. 이점은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일단은 괜찮아 보인다. 필자의

More information

LM 가이드

LM 가이드 SR/SS 볼리테이너타입 가이드 B 제품치수제원 치수도, 치수표 SR-R 형, SR-R 형... SS-R 형, SS-R 형... SR- 형, SR- 형... SS- 형, SS- 형... SR-RH 형 ( 수주대응품 ), SR-RH 형 ( 수주대응품 ).. SS-RH 형 ( 수주대응품 ), SS-RH 형 ( 수주대응품 )... SR-H 형 ( 수주대응품 ),

More information

Ⅰ 개요 1 기술개요 1.,,,,, 600,, (IFB),,

Ⅰ 개요 1 기술개요 1.,,,,, 600,, (IFB),, 고온단열재시장 연구개발특구기술글로벌시장동향보고서 2018.1 Ⅰ 개요 1 기술개요 1.,,,,, 600,, (IFB),, 2. - 2 - (Value- chain),,, [ 그림 ] 고온단열재의밸류 - 체인 2 고온단열재기술의활용시장범위,,,,,,, - 3 - Ⅱ 시장동향 2016 475 2,000 8.16%, 2021 703 5,000 [ 그림 ] 글로벌단열재시장규모및전망

More information

LM 가이드

LM 가이드 RSR 가이드 제품치수제원 치수도, 치수표 RSR- 형, RSR- 형, RSR-T 형... RSR- 형, RSR-K 형, RSR-V 형, RSR- 형.. RSR-(T) 형, RSR-(T) 형.. RSR-V 형, RSR-V 형, RSR- 형... 레일의표준길이와최대길이... 스톱퍼... 옵션... as 및각종씰부착후 블록치수 ( 치수 ).. 캡... QZ 부착후의

More information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FastTrack 1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5 11 2 FASTTRACK 소개 디지털 혁신은 여기서 시작합니다. Microsoft FastTrack은 Microsoft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고객이 신속하게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도록 돕는 고객 성공 서비스입니다.

More information

Print

Print 22-12324-4TEL:3668-3114 FAX:742-3387 TEL:3668-3120 FAX:745-9476 TEL:3668-3109, 2279-0867~8 TEL:3668-3127 TEL:3668-3123, 3128, 3162 www.saeki.co.kr, www.pentaximaging.co.kr Small 의 큰 스타일을 경험하다 당신의 카메라만으로도,

More information

BN H-00Kor_001,160

BN H-00Kor_001,160 SPD-SHD/SPD-0SHD BN68-008H-00 ..... 6 7 8 8 6 7 8 9 0 8 9 6 8 9 0 6 6 9 7 8 8 9 6 6 6 66 67 68 70 7 7 76 76 77 78 79 80 80 8 8 8 8 8 86 87 88 89 90 9 9 9 9 9 96 96 98 98 99 0 0 0 0 06 07 08 09 0 6 6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LM 가이드

LM 가이드 R/RS 가이드 B 제품치수제원 치수도, 치수표 R-R 형, R-LR 형... RS-R 형, RS-LR 형... R-A 형, R-LA 형... RS-A 형, RS-LA 형... R-B 형, R-LB 형... RS-B 형, RS-LB 형... 레일의표준길이와최대길이... 옵션... LaS 및각종씰부착후 블록치수 (L 치수 ).. LaS 부착후의그리스니플증가치수..

More information

CD 2117(121130)

CD 2117(121130) 제품보증서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이며,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의 보증기간은 5년간 입니다.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이란 외장을 제외한 회로, 기능 부품을 말합니다. (당사 규정에 따른 것임) 제 품 명 모 년 구 입 일 구 입 자 판 매 자 월 일 주소 성명 주소 대리점명 델 명 SERIAL NO. TEL. TEL. 제품보증조건 무상 서비스: 보증기간내의

More information

4-Ç×°ø¿ìÁÖÀ̾߱â¨ç(30-39)

4-Ç×°ø¿ìÁÖÀ̾߱â¨ç(30-39) 항공우주 이야기 항공기에 숨어 있는 과학 및 비밀장치 항공기에는 비행 중에 발생하는 현상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과 학이 스며들어 있다. 특별히 관심을 갖고 관찰하지 않으면 쉽게 발견할 수 없지만, 유심히 살펴보면 객실 창문에 아주 작은 구멍이 있고, 주 날 개를 보면 뒷전(trailing edge) 부분이 꺾어져 있다. 또 비행기 전체 형 상을 보면 수직꼬리날개가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20352E20C7D1BFEBB1D420B0F8C1A4B1E2C3CAB1B3C0B B3E22031BFF929>

<4D F736F F F696E74202D20352E20C7D1BFEBB1D420B0F8C1A4B1E2C3CAB1B3C0B B3E22031BFF929> Plasma Display Panel 의공정기술 한용규 dbgmaco79@gmail.com Charged Particle Beam & Plasma Lab. / PDP Research Center Department of Electrophysics, Kwangwoon University, Seoul, Korea Contents 1. 개요 2. PDP의구조 3.

More information

IRISCard Anywhere 5

IRISCard Anywhere 5 이 빠른 사용자 가이드는 IRISCard Anywhere 5 및 IRISCard Corporate 5 스캐너의 설치와 시작을 도와 드립니다. 이 스캐너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 Cardiris Pro 5 및 Cardiris Corporate 5 for CRM (Windows 용) - Cardiris Pro 4 (Mac OS 용) Cardiris 의

More information

810 & 820 810 는 소기업 및 지사 애 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독립 실행형 장치로 구성하거 나 HA(고가용성)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810은 표준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범용 서버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화이트박스 장벽 을

810 & 820 810 는 소기업 및 지사 애 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독립 실행형 장치로 구성하거 나 HA(고가용성)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810은 표준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범용 서버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화이트박스 장벽 을 목적에 맞게 설계된 어플라 이언스 원격 용도로 최적화된 어플라이언스 관리 및 에너지 효율성 향상 원격 관리 LOM(Lights Out Management), IPMI 2.0 장치 식별 버튼/LED 실시간 시스템 환경 및 오류 모 니터링 Infoblox MIBS를 통한 SNMP 모니터링 고가용성 공급 장치 예비 디스크 예비 냉각 팬 전원 공급 장치 현장 교체

More information

AVSHH100B10 IM.~20.

AVSHH100B10 IM.~20. 30cm 30cm 50cm 30cm ø ø 800 932.0 385 1270 1154 416 440 5mm A R H 90 O K1 K2 K3 K4 SW03 K5 K6 K7 K8 SW04 K5 K6 K7 K8 SW04 K5 K6 K7 K8 SW04 전기배선 작업 계속 전원연결 구성도 1. 단상 전원연결 16쪽 1-1 시스템 구성도 참조 단상 AC220V

More information

2. 4. 1. 업무에 활용 가능한 플러그인 QGIS의 큰 들을 찾 아서 특징 설치 마 폰 은 스 트 그 8 하 이 업무에 필요한 기능 메뉴 TM f K 플러그인 호출 와 TM f K < 림 > TM f K 종항 그 중에서 그 설치 듯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많이 제공된다는 것이다. < 림 > 다. 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S or 8, 9 의 S or OREA

More information

- 2 -

- 2 - 작품번호 37 Solar material 로쓰일수있는검정색물질의재발견! 출품분야학생부출품부문화학 2009. 5. 13 시 군 학교 ( 소속 ) 학년 ( 직위 ) 성 명 성남시풍생중학교 2 김호기, 이희원 지도교사풍생중학교교사김경원 - 1 - - 2 - - 3 - - 4 - - 5 - - 6 - - 7 - 석탄은주로탄소로구성되어있고, 수소와산소가들어있다. 이밖에질소

More information

96 경첩들어올림 347 타입 A Ø 타입 B Ø 신속하고쉬운도어탈착 모든금속구조재질및마감처리강철, 아연도금또는스테인리스스틸

96 경첩들어올림 347 타입 A Ø 타입 B Ø 신속하고쉬운도어탈착 모든금속구조재질및마감처리강철, 아연도금또는스테인리스스틸 96 경첩들어올림 347 6.35.1 Ø 6.35 31.7 25.4.1 6.35 25.4.1 6.35.1 Ø 6.35 6.35 31.7 모든금속구조강철, 아연도금또는스테인리스스틸 63.5 50.8 50.8 50.8 63.5 50.8 Ø 3.2 Ø 3.2 25.4 20.8 20.8 25.4 1.27 1.27 1.27 1.27 50.8 4 x Ø 3.2±0.1

More information

Dräger VentStar Helix heated (N) plus 소모품 및 부속품 Dräger VentStar Helix heated (N) plus 호흡 회로는 신생아 인공호흡의 높은 요구사항에 맞게 특별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어느 작업 모드 에서든지 신생아에

Dräger VentStar Helix heated (N) plus 소모품 및 부속품 Dräger VentStar Helix heated (N) plus 호흡 회로는 신생아 인공호흡의 높은 요구사항에 맞게 특별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어느 작업 모드 에서든지 신생아에 Dräger VentStar Helix heated (N) plus 소모품 및 부속품 Dräger VentStar Helix heated (N) plus 호흡 회로는 신생아 인공호흡의 높은 요구사항에 맞게 특별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어느 작업 모드 에서든지 신생아에게 고성능 인공호흡을 제공합니다. 이중 내장 나선형 와이어 최적 발열성능 유지 및 수분 침투

More information

ICT EXPERT INTERVIEW ITS/ ICT? 차량과 인프라 간 통신(V2I) Nomadic 단말 통신(V2P) 차량 간 통신(V2V) IVN IVN [ 1] ITS/ ICT TTA Journal Vol.160 l 9

ICT EXPERT INTERVIEW ITS/ ICT? 차량과 인프라 간 통신(V2I) Nomadic 단말 통신(V2P) 차량 간 통신(V2V) IVN IVN [ 1] ITS/ ICT TTA Journal Vol.160 l 9 오늘날 자동차와 도로는 ICT 기술과 융합되어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ICT 기술과 접목되어 스마트 자동차로 변화하며 안전하고 편리하며 CO 2 방출을 줄이는 방향으로 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0년경에는 자율 주행 서비스가 도입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로도 ICT 기술과 접목되어 스마트 도로로 변화하며 안전하고 편리하며 연료

More information

사진 24 _ 종루지 전경(서북에서) 사진 25 _ 종루지 남측기단(동에서) 사진 26 _ 종루지 북측기단(서에서) 사진 27 _ 종루지 1차 건물지 초석 적심석 사진 28 _ 종루지 중심 방형적심 유 사진 29 _ 종루지 동측 계단석 <경루지> 위 치 탑지의 남북중심

사진 24 _ 종루지 전경(서북에서) 사진 25 _ 종루지 남측기단(동에서) 사진 26 _ 종루지 북측기단(서에서) 사진 27 _ 종루지 1차 건물지 초석 적심석 사진 28 _ 종루지 중심 방형적심 유 사진 29 _ 종루지 동측 계단석 <경루지> 위 치 탑지의 남북중심 하 출 입 시 설 형태 및 특징 제2차 시기 : 건물 4면 중앙에 각각 1개소씩 존재 - 남, 서, 북면의 기단 중앙에서는 계단지의 흔적이 뚜렷이 나타났으며 전면과 측면의 중앙칸에 위치 - 동서 기단 중앙에서는 계단 유인 계단우석( 階 段 隅 石 ) 받침지대석이 발견 - 계단너비는 동측면에서 발견된 계단우석 지대석의 크기와 위치를 근거로 약 2.06m - 면석과

More information

wtu05_ÃÖÁ¾

wtu05_ÃÖÁ¾ 한 눈에 보는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트렌드 IDG World Tech Update May C o n t e n t s Cover Story 아이패드, 태블릿 컴퓨팅 시대를 열다 Monthly News Brief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뉴스 IDG Insight 개발자 관점에서 본 윈도우 폰 7 vs. 아이폰 클라우드 컴퓨팅, 불만 검증 단계 돌입 기업의

More information

.....hwp

.....hwp 모델명 Indigo 14 1958년부터 사자표 라는 상표로 국내외의 많은 분께 사랑 받고 있는 라이온미싱은 가정용 재봉기 전문 회사입니다. 구입하신 제품은 직선/지그재그 바느질과 다양한 바느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정성이 가득한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데 조그마한 보탬을 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설명서는 제품개선을 위하여 부분사양이 예고 없이 변경될

More information

Microsoft 을 열면 깔끔한 사용자 중심의 메뉴 및 레이아웃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또한 은 스마트폰, 테블릿 및 클라우드는 물론 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소와 디바이스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확인하고 편집

Microsoft 을 열면 깔끔한 사용자 중심의 메뉴 및 레이아웃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또한 은 스마트폰, 테블릿 및 클라우드는 물론 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소와 디바이스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확인하고 편집 Modern Modern www.office.com ( ) 892 5 : 1577-9700 : http://www.microsoft.com/korea Microsoft 을 열면 깔끔한 사용자 중심의 메뉴 및 레이아웃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또한 은 스마트폰, 테블릿 및 클라우드는 물론 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소와

More information

<5B30345F435220205DBBFDBBEAC0DAC3A5C0D3C0E7C8B0BFEB28BFA9C1D8C8A3292E687770>

<5B30345F435220205DBBFDBBEAC0DAC3A5C0D3C0E7C8B0BFEB28BFA9C1D8C8A3292E687770> 3-10%성장, 가중치(.5,.3,.2) 재활용율 % 3년평균 의무율(%) 가중치 의무율(%) 83 78 % 73 68 63 58 2006 2007 2008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 연도 3-10%성장, 가중치(.5,.3,.2) 기존식의무량 3년평균의무량 가중치의무량 115 105 톤 95 85 75 65 2006 2007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 의료용 진동기 사용설명서는 언제나 볼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세요. 사용전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읽고 사용하세요. 사용설명서에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은 가정용 의료용 진동기이므로 상업용 또는 산업용 등으로는 사용을 금합니다. BM-1000HB www.lge.co.kr V V V V 3 4 V V C 5 6 주의 설 치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中 部 地 域 粘 土 帶 土 器 文 化 의 時 空 間 的 正 體 性 1 中 部 地 域 粘 土 帶 土 器 文 化 의 時 空 間 的 正 體 性 李 亨 源 (한신대박물관 학예연구사) - 목 차 - Ⅰ. 머리말 Ⅱ. 硏 究 史 Ⅲ. 時 間 軸 設 定 Ⅳ. 空 間 的 分 布 樣 相 을 통한 몇 가지 問 題 提 起 Ⅴ. 맺음말 Ⅰ. 머리말 주지하는 바와 같이 남한지역의

More information

¹Ì·¡Æ÷·³-5±âºê·Î¼Å_1228.ps

¹Ì·¡Æ÷·³-5±âºê·Î¼Å_1228.ps 미래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새로운 미래, 어떻게 맞이할 것입니까? 오늘보다 나은 내일, 더 큰 미래를 열어갑시다 2014년 아시아 세계경제 33% 차지 / 광컴퓨터 상용화 2016년 대한민국 경제활동 인구 감소 시작 2021년 인공지능 로봇 실용화 2024년 유전자 치료와 암 정복 가능 2025년 중국 세계 1위 경제대국 / 세계인구 80억 돌파 2030년

More information

광복60 년 종합학술대회 ( 제6 차) 올바른 과거청산을 위한 전국순회 심포지엄 종합자료집 청산하지 못한 역사, 어떻게 할 것인가? 주최 주관 : : 올바른과거청산을위한범국민위원회 올바른과거청산을위한범국민위원회 소속 지역단체 후원 : 광복60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 1. 내용의 일부 혹은 전체를 인용, 발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저자와 출처를 밝혀 주셔야 합니다.

More information

outline_표준연3파트.indd

outline_표준연3파트.indd 단위를 알면 세상이 보인다 μg W ng C mol GHz J ns cm MV m/s Gy W MHz mv ms ma Ω A Hz lx m 2 /s Bq rad Mg A/m km/s km C m/s 2 m 3 /s Pa g cd/m 2 m N/m Wb μa T m 3 pm nm mg MW K m 2 rad/s F sr V/m V S cd J/K mm lm H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CSG_keynote_KO copy.key

CSG_keynote_KO copy.key 101. 3 Shutterstock 4 Shutterstock 5 Shutterstock? 6? 10 What To Create 10 Ways to Find Trends and Inspiration 12 15 17 :. 21 24 Shutterstock 26 29 -. 31 Shutterstock : 36 " " 37! 39 41 45 46 47 49 Copyright

More information

관리 번호 김포공항콘크리트포장보수공사 공사시방서 ( 토목 )

관리 번호 김포공항콘크리트포장보수공사 공사시방서 ( 토목 ) 관리 번호 김포공항콘크리트포장보수공사 공사시방서 ( 토목 ) 2017. 3.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등록번호개정번호

More information

1 경영학을 위한 수학 Final Exam 2015/12/12(토) 13:00-15:00 풀이과정을 모두 명시하시오. 정리를 사용할 경우 명시하시오. 1. (각 6점) 다음 적분을 구하시오 Z 1 4 Z 1 (x + 1) dx (a) 1 (x 1)4 dx 1 Solut

1 경영학을 위한 수학 Final Exam 2015/12/12(토) 13:00-15:00 풀이과정을 모두 명시하시오. 정리를 사용할 경우 명시하시오. 1. (각 6점) 다음 적분을 구하시오 Z 1 4 Z 1 (x + 1) dx (a) 1 (x 1)4 dx 1 Solut 경영학을 위한 수학 Fial Eam 5//(토) :-5: 풀이과정을 모두 명시하시오. 정리를 사용할 경우 명시하시오.. (각 6점) 다음 적분을 구하시오 4 ( ) (a) ( )4 8 8 (b) d이 성립한다. d C C log log (c) 이다. 양변에 적분을 취하면 log C (d) 라 하자. 그러면 d 4이다. 9 9 4 / si (e) cos si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INPUT DATA & RESULT / 전단벽 > NUM NAME tw Lw Hw 철근 위치 Pu Mu Vu RESULT (mm) (mm) (mm) 방향 개수 직경 간격 (kn) (kn-m)

<INPUT DATA & RESULT / 전단벽 > NUM NAME tw Lw Hw 철근 위치 Pu Mu Vu RESULT (mm) (mm) (mm) 방향 개수 직경 간격 (kn) (kn-m)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NUM NAME tw Lw Hw 철근 위치 Pu Mu Vu RESULT (mm) (mm) (mm) 방향 개수 직경 간격 (kn) (kn-m) (kn) 휨 전단 축력 종합 1 2W1 300 3400 4500 수직 2EA- D13 @150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2013 울산학연구논총 ISSN 1979-9355 제 8호 Part.1 Part.2 Part.3 Part.4 울산의 공단 인접지역 자연마을의 변화상 - 울주군 청량면 화창마을을 중심으로 - 울산의 민속놀이 실태조사 울산광역시 지하보도, 문화창작공간으로서의 활용방안 연구 - 지하보도 문화와 예술을 입고 소통의 길을 찾다 - 울주 사찰 문헌자료의 조사연구 2013

More information

741034.hwp

741034.hwp iv v vi vii viii ix x xi 61 62 63 64 에 피 소 드 2 시도 임금은 곧 신하들을 불러모아 나라 일을 맡기고 이집트로 갔습니다. 하 산을 만난 임금은 그 동안 있었던 일을 말했어요. 원하시는 대로 일곱 번째 다이아몬드 아가씨를

More information

목차 Ⅰ. 기본현황 Ⅱ 년도성과평가및시사점 Ⅲ 년도비전및전략목표 Ⅳ. 전략목표별핵심과제 1. 녹색생활문화정착으로청정환경조성 2. 환경오염방지를통한클린증평건설 3. 군민과함께하는쾌적한환경도시조성 4. 미래를대비하는고품격식품안전행정구현 5. 저탄소녹색

목차 Ⅰ. 기본현황 Ⅱ 년도성과평가및시사점 Ⅲ 년도비전및전략목표 Ⅳ. 전략목표별핵심과제 1. 녹색생활문화정착으로청정환경조성 2. 환경오염방지를통한클린증평건설 3. 군민과함께하는쾌적한환경도시조성 4. 미래를대비하는고품격식품안전행정구현 5. 저탄소녹색 증평군청 / 3185-00-201004 / WORKGROUP / Page 1 목차 Ⅰ. 기본현황 Ⅱ. 2012 년도성과평가및시사점 Ⅲ. 2013 년도비전및전략목표 Ⅳ. 전략목표별핵심과제 1. 녹색생활문화정착으로청정환경조성 2. 환경오염방지를통한클린증평건설 3. 군민과함께하는쾌적한환경도시조성 4. 미래를대비하는고품격식품안전행정구현 5. 저탄소녹색성장을선도하는폐기물처리시설조성

More information

exp

exp exp exp exp exp exp exp exp exp exp exp exp log 第 卷 第 號 39 4 2011 4 투영법을 이용한 터빈 블레이드의 크리프 특성 분석 329 성을 평가하였다 이를 위해 결정계수값인 값 을 비교하였으며 크리프 시험 결과를 곡선 접합 한 결과와 비선형 최소자승법으로 예측한 결과 사 이 결정계수간 정도의 오차가 발생하였고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 α ρ : 0.7 0.5 0.5 0.7 0.5 0.5-1 - 1 - - 0.7 (**) 0.5 0.5-1 - (**) Max i e i Max 1 =150 kg e 1 = 50 g xxx.050 kg xxx.050 kg xxx.05 kg xxx.05 kg Max 2=300 kg

More information

조사보고서 완본(최종인쇄본).hwp

조사보고서  완본(최종인쇄본).hwp 뉴질랜드 농업투자환경조사보고서 ( 주 ) 제이앤드에이 Ÿ Ÿ Ÿ Ÿ Ÿ Ÿ Ÿ Ÿ Ÿ 2.3) Waipara Limestone Vineyard Estate 토양특성 [표 2-7] Waipara Limestone Vineyard Estate 부지 토양 특성 유효

More information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Jkafm093.hwp

Jkafm093.hwp 가정의학회지 2004;25:721-739 비만은 심혈관 질환, 고혈압 및 당뇨병에 각각 위험요인이고 다양한 내과적, 심리적 장애와 연관이 있는 질병이다. 체중감소는 비만한 사람들에 있어 이런 위험을 감소시키고 이들 병발 질환을 호전시킨다고 알려져 있고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을 호전시킬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 왔다. 그러나 이런 믿음을 지지하는 연구들은

More information

RHEV 2.2 인증서 만료 확인 및 갱신

RHEV 2.2 인증서 만료 확인 및 갱신 2018/09/28 03:56 1/2 목차... 1 인증서 확인... 1 인증서 종류와 확인... 4 RHEVM CA... 5 FQDN 개인 인증서... 5 레드햇 인증서 - 코드 서명 인증서... 6 호스트 인증... 7 참고사항... 8 관련링크... 8 AllThatLinux! - http://allthatlinux.com/dokuwiki/ rhev_2.2_

More information

60

60 광복60년기념전 시련과 전진 주 최 : 광복60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 주 관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중앙일보 후 원 : SK Telecom, (주)부영, 다음 일 정 : 2005.8.14(일) ~ 8.23(일) 장 소 : 대한민국 국회 1. 내용의 일부 혹은 전체를 인용, 발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저자와 출처를 밝혀 주셔야 합니다. 2. 본 자료는 http://www.kdemocracy.or.kr/kdfoms/에서

More information

00....

00.... Fig. 1 2.5%. 51.5%, 46.0%,.. /, Table 1 (U.V.; Ultraviolet 10-400 nm)/ (NIR; Near Infrared 700 nm - 5 µm) ( TiO 2, WO 3, ZnO, CeO, ATO, Sb 2O 3-ZnO, ITO.) (400 nm - 780 nm). /. Fig. 1.. 23 Table 1. / /

More information

현대대학물리학 36(545~583p)

현대대학물리학 36(545~583p) 원자물리학 원서 38장 무엇을 배우는가 36.1 스펙트럼선 36.2 보어의 원자모형 보기문제 36.1 스펙트럼선 궤도각운동량의 양자화 36.3 보어 모형의 스펙트럼선 수소 전자의 파동함수 구형대칭 해 보기문제 36.2 수소 파동함수의 규격화 각운동량 36.4 완전해 다른 원자들 보기문제 36.3 헬륨 원자의 이온화에너지 36.5 엑스선 생성 레이저 유도방출과

More information

,.,.,., AcrySof IQ ReSTOR,,.. 1, AcrySof IQ ReSTOR. AcrySof IQ ReSTOR. AcrySof IQ ReSTOR IOL.

,.,.,., AcrySof IQ ReSTOR,,.. 1, AcrySof IQ ReSTOR. AcrySof IQ ReSTOR. AcrySof IQ ReSTOR IOL. 가장 잘 볼 수 있는 백내장 대체 렌즈를 선택하십시오. 삶은 한 가지 거리에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닙니다. TM 더 많은 것을 볼수록 더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 AcrySof IQ ReSTOR,,.. 1, AcrySof IQ ReSTOR. AcrySof IQ ReSTOR. AcrySof IQ ReSTOR IOL. ?... 2... " ".,,,..

More information

포천시시설관리공단 내규 제 24호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개정(안)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 한다. 제17조(기간제근로자의 무기계약직 임용) 1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6조 를 제19조 로 한다. 제20조(인사기록)

포천시시설관리공단 내규 제 24호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개정(안)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 한다. 제17조(기간제근로자의 무기계약직 임용) 1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6조 를 제19조 로 한다. 제20조(인사기록)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개정이유 및 주요내용 개정구분 :일부개정 개정이유 조항에 대한 오류 수정 및 근무성적평정 작성 기준 변경사항을 적용하여 인사관리 업무에 만전을 기하고자함 주요내용 신 구조문 대비표 참조 개정 규정안 :덧붙임 신 구조문 대비표 :덧붙임 그 밖에 참고사항 :덧붙임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시행내규(전문) 포천시시설관리공단 내규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CSWP_sample(KOR).docx

Microsoft Word - CSWP_sample(KOR).docx SOLIDWORKS CSWP 예제 Certified SOLIDWORKS Professional: Solid Modeling Specialist (CSWP-CORE) 공인솔리드웍스프로페셔널 : 솔리드모델링전문가 (CSWP-코어) CSWP는 SOLIDWORKS 고급기술시험을통과한프로페셔널을의미합니다. CSWP는 SOLIDWORKS의다양한복합적인피처를사용하여변수지정과파트및구동어셈블리를설계하고분석하는능력을보유하고있다는것을증명하는자격입니다.

More information

catalogue

catalogue KM International Product catalogue DCS(Display Computing Solution) 선구자 DCS(Display Computing Solution) 선구자 PC본체 + 모니터 + 스피커 하나로 결합된 올인원PC 올인원PC는 일반 데스크톱 PC 대비 월등히 낮은 소비전력과 높은 공간 활용성으로 노트북과 더불어 최근 PC 트랜드를

More information

?.,,,.. / OSHA( ) NFPA( ) ANSI/ISA( / ) TIA( ) IEC( ) CENELEC( ) IEEE( ).....?,,.. Fluke 160- FC %.,? NEC( ) 100 " / ". ( )....,,,, EMI, RFI.

?.,,,.. / OSHA( ) NFPA( ) ANSI/ISA( / ) TIA( ) IEC( ) CENELEC( ) IEEE( ).....?,,.. Fluke 160- FC %.,? NEC( ) 100  / . ( )....,,,, EMI, RFI. , ?.,,,.. / OSHA( ) NFPA( ) ANSI/ISA( / ) TIA( ) IEC( ) CENELEC( ) IEEE( ).....?,,.. Fluke 160- FC.. 1 1. 0%.,? NEC( ) 100 " / ". ( )....,,,, EMI, RFI. . 0.. NFPA IEEE 5.0. NEC " NEC 50.56 5. 5.0.".?.??

More information

1-1Çؼ³

1-1Çؼ³ 14~15 1 2 3 4 5 6 8~9 1 2 3 4 5 1 2 3 4 5 1 3 5 6 16~17 1 2 3 11 1 2 3 1 2 3 1 2 18 1 2 3 4 5 12~13 1 2 3 4 5 6 1 2 3 4 5 6 19 1 2 3 4 5 6 1 2 3 4 5 19 1 19 1 2 3 4 20~21 1 2 3 4 5 1 2 3 4 5 6 1 2 3 4

More information

LM 가이드

LM 가이드 SR B 제품치수제원 치수도, 치수표 SR-W 형, SR-WM 형, SR-V 형, SR-VM 형.. SR-TB 형, SR-TBM 형, SR-SB 형, SR-SBM 형.. 레일의표준길이와최대길이... SR 형의 레일탭타입... 옵션... LaCS 및각종씰부착후 블록치수 (L 치수 ).. SR 형전용자바라 JS 형... SR 형전용자바라 DS 형... SR 형전용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include int main(void) { int num; printf( Please enter an integer: "); scanf("%d", &num); if ( num < 0 ) printf("is negative.\n"); printf("num = %d\n", num); return 0; } 1 학습목표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More information

유림0925

유림0925 ISO 9001 : 2001 / ICS 9001 : 2001 인증기업 www.yulim1.com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천동 707번지 Tel.(053)583-7575 Fax.(053)583-7585 www.yulim1.com 세계 속 우리의 기술로 만들어가는 희망의 내일 모두가 인정하는 기술, 세상을 바꾸는 기업철학 유림테크는 머물러 있지 않은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More information

신성장동력업종및품목분류 ( 안 )

신성장동력업종및품목분류 ( 안 ) 신성장동력업종및품목분류 ( 안 ) 2009. 12. 일러두기 - 2 - 목 차 < 녹색기술산업 > 23 42-3 - 목 차 45 52 < 첨단융합산업 > 66 73 80-4 - 목 차 85 96 115 < 고부가서비스산업 > 120 124 127 129 135-5 - 녹색기술산업 - 6 - 1. 신재생에너지 1-1) 태양전지 1-2) 연료전지 1-3) 해양바이오

More information

16<C624><D22C><ACFC><D0D0> <ACE0><B4F1><BB3C><B9AC><2160>_<BCF8><CC45>.pdf

16<C624><D22C><ACFC><D0D0> <ACE0><B4F1><BB3C><B9AC><2160>_<BCF8><CC45>.pdf I I 02 03 04 05 06 II 07 08 09 III 10 11 12 13 IV 14 15 16 17 18 a b c d 410 434 486 656 (nm) Structure 1 PLUS 1 1. 2. 2 (-) (+) (+)(-) 2 3. 3 S. T.E.P 1 S. T.E.P 2 ) 1 2 (m) 10-11 10-8 10-5 C 10-2 10

More information

NOON_Manaul_KOR

NOON_Manaul_KOR Any phone. Anywhere. Transcend Your Reality. 액티베이션 코드 본 패키지에 기재된 액티베이션 코드 (Activation Code) 를 NOON 앱의 첫 실행 시 입력해야만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액티베이션 코드 (Activation Code) 로 이용할 수 있는모바일 디바이스의 개수는 총 5 대로 제한됩니다. NOON VR

More information

미래포럼수정(2.29) 2012.12.29 3:36 PM 페이지3 위너스CTP1번 2540DPI 200LPI 미래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새로운 미래, 어떻게 맞이할 것입니까? 오늘보다 나은 내일, 더 큰 미래를 열어갑시다 2014년 아시아 세계경제 33% 차지

미래포럼수정(2.29) 2012.12.29 3:36 PM 페이지3 위너스CTP1번 2540DPI 200LPI 미래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새로운 미래, 어떻게 맞이할 것입니까? 오늘보다 나은 내일, 더 큰 미래를 열어갑시다 2014년 아시아 세계경제 33% 차지 미래포럼수정(2.29) 2012.12.29 3:36 PM 페이지3 위너스CTP1번 2540DPI 200LPI 미래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새로운 미래, 어떻게 맞이할 것입니까? 오늘보다 나은 내일, 더 큰 미래를 열어갑시다 2014년 아시아 세계경제 33% 차지 / 광컴퓨터 상용화 2016년 대한민국 경제활동 인구 감소 시작 2021년 인공지능 로봇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02...~29.

02...~29. O2 우주의 탄생과 원자의 형성 보충 Ti 쿼크는 위, 아래, 맵시, 야릇한, 꼭대기, 바닥의 6종류가 있고, 이 중 위 쿼크와 아래 쿼크가 양성자와 중성자를 이룬다. 02-1 02-2 기본 입자 1. 기본 입자 물질을 나누었을 때 더 이상 구분할 수 없는 가 장 작은 입자 쿼크와 경입자(렙톤)로 구분한다. 초기 우주의 진화와 원자의 형성 1. 초기 우주의

More information

. 0.. Planck : sec : sec : : m in radian m in ln sec 심장 발 기압

. 0.. Planck : sec : sec : : m in radian m in ln sec 심장 발 기압 . 0.. Planck : sec : sec : : sec sec A . 0.. Planck : sec : sec : : m in radian m in ln sec 심장 발 기압 . 0. sec π . 0.. Planck : sec : sec : : sec sec sec sec . 0.. Planck : sec : sec : : m p = 1u=931.5 MeV

More information

SMT-1722-1922-Kor.indd

SMT-1722-1922-Kor.indd SMT-2231 사용 설명서 첨부물 포장상자 개봉 후 제품은 튼튼하고 평평한 곳이나 설치장소에 놓고, 다음 내용물이 전부 있는지 체크하세요. TFT LCD 모니터 리모컨&건전지 VGA 신호케이블 전원코드 모니터 설치안내서 사용설명 CD 조작부 설명 전면조작부 적외선 센서 리모컨 센서 수신부 / PIP 동작중인 기능의 레벨증가 및 OSD메뉴 선택합니다.

More information

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호환성가이드 Cisco 호환성 이문서에서는 Cisco 소프트웨어와하드웨어의호환성및요건을다룹니다. 추가 릴리스또는제품정보는다음을참조하십시오. 설명서로드맵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firesight/ roadmap/firesight-roadmap.html Cisco ASA 호환성가이드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asa/compatibility/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인쇄

인쇄 Image Measuring and Analysis Software Advanced Solutions for Your Total Imaging Needs _Materials 금속조직 구상화, 비금속 개재물, 오토 카운트, Grain size 측정 Auto Counting (오토카운트) 2. 측정항목설정 (Define Measure) 영상을 자동 분석하는 기능입니다.

More information

IVR-1000 v0.4 (운영프로그램)

IVR-1000 v0.4 (운영프로그램) IVR-1000 v0.4 (운영프로그램) 사용 설명서 본 제품을 사용하기 전 또는 사용 중에 IVS technology 웹사이트 www.ivstech.co.kr 을 방문하셔서 최신버전을 확인하시고 다운로드 하여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제품 특징 및 구성... 1 1-1. IVR-1000 v0.4 지능형 영상 복원 시스템이란?...1 1-2. IVR-1000

More information

CONTENTS. 002 004 006007 008 009 010011 012 020

CONTENTS. 002 004 006007 008 009 010011 012 020 2014.11 031) 379-6902, 6912 1600-1004 http://buy.lh.or.kr CONTENTS. 002 004 006007 008 009 010011 012 020 교통망도 토지이용계획도 동탄2 신도시 토지공급안내 일반상업용지 근린상업용지 근린생활시설용지 업무시설용지 주차장용지 유통업무설비용지 토지이용계획 동탄2신도시, 교통에 날개를

More information

01

01 IM-A900S 사용 설명서 01 사용하기 전에 라이선스 DivX 비디오에 관하여 DivXR 는 Rovi Corporation의 자회사 DivX, LLC가 개발한 디지털 비디오 포맷입니다. 본 제품은 DivX 비디오 재생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한 공식 DivX CertifiedR 기기입니다. 자세한 정보 및 일반 동영상을

More information

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2. 관련연구 2.1 MQTT 프로토콜 Fig. 1. Topic-based Publish/Subscribe Communication Model. Table 1. Delivery and Guarantee by MQTT QoS Level 2.1 MQTT-SN 프로토콜 Fig. 2. MQTT-SN

More information

<B9E9B3E2C5CDBFEFB4F5B5EBBEEE20B0A1C1A4B8AE20B1E6C0BB20B0C8B4C2B4D92E687770>

<B9E9B3E2C5CDBFEFB4F5B5EBBEEE20B0A1C1A4B8AE20B1E6C0BB20B0C8B4C2B4D92E687770> 2011 어르신 생활문화전승프로그램 柯 亭 里 義 兵 마을 백년터울 더듬어 가정리 길을 걷는다 주관 춘천문화원 후원 한국문화원 연합회 문화체육관광부 -차 례- 제1장 구술 자료의 가치 1. 역사적 측면 2. 문화적 측면 3. 미래 삶의 터전 제2장 지명으로 전하는 생활문화전승 제3장 구술로 전하는 생활문화전승 1. 의암제를 준비하는 사람 류연창 2. 고흥 류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