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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Operation Manual 사 용 설 명 서 AUDIO MIXING CONSOLE M12.4 M12.4A M16.4 M16.4A M18.6 M18.6A

2 목 차 감사의 글 사용하기전에 1 보증에 대하여 1 취급 시 주의사항 1 설치 시 주의사항 1 RACK 설치 시 주의사항 1 1. 소개 일반적인 믹싱 기능 사용자 매뉴얼 사용하기 전에 4 2. 컨트롤 요소와 커넥터 모노 채널 스테레오 채널 조작 패널 & 메인 섹션 9 3. 디지털 이펙트 프로세서 Rear Panel Connector 메인, 인서트 포인트 컨트롤 룸 출력 서브 그룹 출력 인서트 다이렉트 출력 USB 입력, 출력 전원공급, 팬텀파워 공급, 퓨즈 설치 케이블 연결 오디오 접속 20 6 Specification 22 품질 보증서

3 감사의 글 M-SERIES를 구입해 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도안파비스(주)사의 M-SERIES는 소형의 크기에도 불구하고 각종 다양하고 훌륭한 특성을 가진 믹서입니다. M-SERIES는 믹서의 기술 발전에 대한 신기축이 됩니다. 팬텀 공급 가능한 신형 마이크프리, 밸런스형 라인 입력, 강력한 이펙트 섹션을 탑재해, M-SERIES 믹서는 라이브 및 스튜디오의 사용에도 최적으로 장비되고 있습니다. 기술 혁신의 회로에 의해서 M-SERIES는 비교할 수 없는 따뜻한 아날로그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최신 디지털 기술이 탑재되어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장점을 집약했습니다.

4 사용하시기 전에 사용하시기 전에 본 기기의 성능을 충분히 발휘시키기 위해 본 설명서를 처음부터 끝까지 잘 읽으시고 올바른 사용법으로 오래도록 도안파비스 제품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보증에 대하여 - 사용설명서 후면에는 보증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보증서에 의해 구입하신 날로부터 1년간은 무료 수리의 보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단, 보증기간 중이라도 보증서에 대리점의 확인이 없는 경우 또는 소비자의 부주의로 고장이 났거나 파손이 되었을 경우에는 실비의 수리료를 청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구입하신 대리점에서 보증서에 반드시 확인을 받아 주십시오. - 포장에 사용된 포장용 박스 등은 잘 보관하셨다가 이사를 하시거나 애프터 서비스를 받으실 때 이용해 주십시오. - 본 기기의 애프터 서비스용 부품의 보유기간은 8년간 입니다. 자세한 것은 구입하신 대리점 또는 당사 서비스 센타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주의 : 애프터 서비스용 부품이란 외장을 제외한 회로 기능 부품을 말합니다 (당사 규정에 따른 것임). 취급 시 주의사항 설치 시 주의사항 RACK 설치 시 주의사항 기기의 뚜껑을 열지 마십시오. 만일 기기의 내부를 만지게 되면 감전될 우려가 있습니다. 머리핀 동전과 같은 이물질이 본 기기 안에 들어갈 경우에는 감전과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젖은 손으로 기기를 만지지 마십시오.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전원 코드를 뽑으실 때 코드를 잡고 빼지 마십시오,. 코드가 손상되어 합선 또는 단선 위험의 원인이 됩니다. 반드시 플러그를 잡고 뽑으십시오. 만일 기기 내에서 타는 냄새가 심하게 날 때에는 전원 코드를 빼시고 가까운 A/S 지점에 신고하여 주십시오. 본기기의 외부를 닦으실 때에는 가 솔린, 벤젠, 신사 등으로는 닦지 마시고 건조된 깨끗한 천으로 닦아주십시오. 앰프 위는 안됩니다. 아래쪽으로 설치 해 주십시오. 튜너와 CD PLAYER는 되도록 멀리해 주십시오. 본 제품의 각 기기간의 접속이 끝나기 전에는 전원코드를 전원 콘센트에 꽂지 마십시오. 고장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본 제품의 전압은 교류 220V/60Hz 전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 설치하며, 직사광선에 노출되는 곳에는 설치하지 마십시오. -10 C 이하의 저온이나 +40 C 이상 의 고온인 곳에는 설치하지 마십시오. 제품의 성능 저하나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난방기구 주위에는 설치하지 마십시오. 습기나 먼지가 많은 곳에는 설치하지 마십시오. 진동이 많은 곳에는 설치 하시 마십시오 기기 위에 물그릇이나 꽃병, 어항 등을 놓지 마십시오 (TABLE TYPE) 기기에 있는 방열구를 막지 마십시오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

5 1. 소개 M-SERIES Mic Preamp 마이크 회로에 하이엔드의 M-SERIES Mic 전치 증폭기를 배치해, 고음질과 강력함은 고가의 외부 전치 증폭기에 필적합니다. 130dB의 다이나믹 레인지로 여유있는 헤드룸. 10Hz 이하로 부터 200kHz이상 대역폭에 의해 어떠한 미묘한 특색도 남기는 일없이 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노이즈와 일그러짐을 극도로 억제한 회로에 의해, 자연스럽고 투명한 신호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모든 마이크와 대응이 가능합니다(60dB까지의 증폭 및 +48V팬텀 전원 공급). 24bit/192khz HD레코더의 다이나믹 레인지를 풀로 활용하며 이상적인 오디오 품질이 가능합니다. British EQ M-SERIES의 이퀄라이저는 따뜻함과 특징이 있는 음색으로 세계에서 인정받는 고품질로 전설이 되고 있는 영국제의 회로에 근거해 설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퀄라이저를 극단적인 게인의 설정에 대해도, 뛰어난 음질 특성을 약속 하겠습니다. 멀티 효과 프로세서 M-SERIES 믹서에는 24Bit A/D & D/A 전환이 가능한 멀티 효과 프로세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M-SERIES 믹서는 최신의 스위치 모드 전원(SMPS)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SMPS는 입력 전압에 관계없이 최적인 전류를 공급합니다. 그리고 스위치 모드 전원은 보다 높은 효율에 의해, 지금까지의 전원과 비교해 전력 절약이 됩니다. FBQ 피드백 감지 시스템 M-SERIES 믹서의 그래픽 이퀼라이저 일부에 내장된 FBQ 피드백 감지 시스템은 이 믹서가 가지는 뛰어난 특징의 하나입니다. 이 독창적인 스위치는 피드백 주파수를 즉석에서 검출하며, 피드백에 의한 노이즈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FBQ 피드백 감지 시스템은 그래픽 EQ상에 있는 LED를 사용하고 있어, 피드백을 감지하면 그 주파수대역상의 LED가 점등합니다. 이것에 의해서 피드백 주파수의 감지가 용이하게 됩니다. 보이스 캔슬러 M-SERIES 믹서에는 보이스 캔슬러라 불리는 매우 편리한 기능도 탑재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음성 신호로부터 보컬 파트만을 제거하는 것으로, 음악에 맞추고 가라오케를 실시하는 경우 등에 매우 유용합니다. 리허설 룸에서 음악에 맞추어 보컬의 연습을 실시할 때에도, 이 보이스 캔슬러 기능이 편리합니다. [주의] 과대한 음량은 청각 장해나 헤드폰 및 스피커의 고장 원인이 될 우려가 있습니다. 본 기기에 전원을 투입할 때, 메인 섹션의 MAIN MIX 컨트롤러를 완전하게 아래까지 당겨, PHONES 컨트롤러를 좌단까지 돌려주십시오. 상시 적정한 음량 유지를 유의해 주십시오. 2

6 1.1 일반적인 믹싱 기능 신호의 처리(시그널 프로세싱) 전치 증폭기 마이크는 음파를 전압에 의해 변환시킵니다. 이 전압이 수배 증폭되어 결과적으로 스피커로부터 다시 음성으로서 재생됩니다. 마이크의 캡슐은 구조상 매우 민감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출력전압은 매우 낮고 간섭의 영향을 받기 쉬워지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마이크 신호의 전압은 간섭을 받기 어려운 레벨에까지 믹서 입력으로 직접 증폭됩니다. 이 높은 신호 레벨을 얻기 위해서는 노이즈의 영향을 받기 어려운 고품질의 앰프를 사용해 실시합니다. M-SERIES 인비지블 마이크 전치증폭기는 신호에 노이즈나 채색을 더하는 일 없이 높은 신호 레벨을 달성합니다. 전치 증폭기 레벨로 발생하는 간섭은 신호의 열화로 연결될 우려가 있습니다. 이 열화 신호가 계속되어 그 외의 기기에 이송되면 레코딩이나 플레이백 시에 사운드 면에서의 문제가 생겨 버립니다. 레벨 설정 DI-BOX 또는 사운드, 카드나 키보드의 각 출력을 개입시키고 믹서에 이송되는 신호는, 믹서의 조작 레벨에 조절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파수 응답 조정 각 채널부에 있는 이퀄라이저를 사용하면 재빠르게 효과적으로 신호의 음색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펙트 믹싱 믹서에 내장되고 있는 효과 프로세서에 모노 채널의 인서트 단자와 양측 AUX 버스를 사용하면 그 외의 시그널 프로세서를 접속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신호 분배 각 채널 섹션과 조절된 단독 신호는 AUX 센드 및 리턴에 이송되어 효과 처리를 위해서 내부 및 외부의 이펙트 프로세서에 전송됩니다. 신호는 그 후 AUX 리턴 단자 혹은 내부 접속을 개입시키고 메인 믹스에 되돌려집니다. AUX 단자상에서 스테이지에 있는 뮤지션용의 믹스 신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것과 같이 레코더나 파워 앰프, 헤드폰, 2트랙 출력용의 신호도 생성됩니다. 믹스 상기 이외의 믹서 기능 또한 이 카테고리에 소개합니다. 믹스를 생성하는 것은 기본적으로는 각 악기나 음성의 볼륨레벨을 조절해 전체의 주파수 스펙트럼 안에 자리 매김을 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에 믹스의 레벨을 신호 버스로 조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상기의 기능 과제에 이상적으로 매치한 도안파비스(주) M- SERIES 믹서의 외장에는 신호 경로를 이해하기 쉬운 디자인이 채용되고 있습니다. 1.2 사용자 매뉴얼 이 사용자 매뉴얼에서는 조작부에 관한 개요를 사용자 여러분께서 이해함과 동시에 응용에 관한 상세 설명을 행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구조의 관련성을 민첩하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각 조작 부를 기능별 그룹에 정리했습니다. 3

7 1.3 사용하기 전에 출하 안전 수송 때문에, 공장 출하 시에는 충분한 주위를 기울여 포장되고 있습니다만 만일 포장재에 손상이 받게 되는 경우에는 믹서 한 개체의 외부 손상에 대해서도 확인을 행해 주십시오 사용 개시 기기의 과열을 막기 위해 충분한 환기에 유의하시고 본 기기를 난방장치 및 파워 앰프 부근에 설치하는 것은 피해 주십시오. 전원 접속 시 부속의 표준형 IEC 커넥터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이 어댑터는 필요 안전기준을 만족 시키고 있습니다. 퓨즈 교환 시에는 반드시 같은 타입의 것을 사용해 주십시오. 2. 컨트롤 요소와 커넥터 2.1. 모노 채널 마이크 입력 및 라인 입력 <모델 : M 16.4> <모델 : M 18.6> - MIC 각각의 모노 입력 채널은 XLR 커넥터를 사용해 밸런스 형 마이크로폰을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위치의 변환에 의해 콘덴서 마이크용 +48V팬텀 전원도 공급할 수 있습니다. V-SERIES 믹서의 전치 증폭기는 외부의 전치 증폭기로만 실현될 수 있는 저왜곡, 저게인 노이즈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팬텀 전원을 기동시킬 때, 재생 시스템의 음성을 잘라 주십시오. 이것을 하지 않을 경우 스위치 소리가 새나올 수 있습니다. 제 5.6 장 전압 공급, 팬텀 전원 및 퓨즈 도 아울러 참조하십시오. - LINE IN 각 모노의 채널에는 6.3mm 폰잭에 의한 밸런스형 라인 입력 단자가 있습니다. 이러한 입력 단자에는 언밸런스형 접속도 가능합니다. 하나의 채널 마이크 입력 및 라인 입력의 동시 사용은 반드시 피해 주십시오. 4

8 고역(HIGH) 및 저역 밴드(LOW)에는 쉘빙 필터를 채용하고 있어 고역 저역 절단 주파수의 사방 파수의 높낮이 조정을 행할 수 있는 고역밴드 및 저역 밴드의 각 차단 주파수는 12kHz 에서 80Hz입니다. 중역에 관해서는 1옥타브 필터를 가진 세미 파라메트릭 사운드 컨트롤이 채용되고 있어 100Hz 에서 8kHz까지의 조정이 가능합니다. MID 컨트롤러에 의해 부스트/컷의 조정을 행해 FREQ 컨트롤러로 주파수를 설정합니다 모니터 및 효과 버스(AUX Send) <모델 : M 12.4> <모델 : M 18.6> 모니터 및 효과 버스( AUX SEND 단자)에 의해 단수 및 복수의 채널로부터 신호를 꺼내거나 Aux Send(모니터링 때는 MON OUT)잭으로부터 이 신호를 꺼내거나 모니터 박스 또는 효과 기기로부터의 신호를 믹스할 수 있습니다. 리턴 플레이 경로로서는 Aux 리턴 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모니터 및 효과 버스는 모노에서 출력이 되고 있어 각 신호는 이퀄라이저의 다음에 꺼내집니다. 이 경로에서는 +15dB까지의 증폭이 가능합니다. 5

9 - Pre-Fader / post-fader 효과 신호를 걸치는 경우에는 통상 AUX 센드 경로를 포스트 페이더로 전환해 둡니다. 이와 같이 하고 하나의 채널의 효과 음량을 채널 페이더의 뒷 채널에 둡니다. 이것이 행해지지 않을 경우, 페이더를 완전하게 당겨도 해당 채널의 이펙트 신호가 들리게 됩니다. 모니터를 사용할 때, 통상 Aux 센드 경로를 채널 페이더의 위치와는 무관한 프리페이더로 전환합니다. - PRE PRE 스위치에 의해 마크된 Aux 센드 경로를 페이더의 앞에서 꺼내는 것을 설정합니다(스위치를 누른 상태). - FX FX로 표시되고 있는 Aux 센드 경로는 내장 이펙트 프로세서에 직접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포스트 페이더 및 포스트 뮤트가 되고 있습니다. 효과 프로세서에 관한 상세 설명은 제4장 디지털 이펙트 프로세서를 참조하십시오 Routing Switch, PAN, SOLO & Channel Fader <M 18.6> - PAN PAN 컨트롤러에 의해 스테레오 영역 내에 있어서의 채널 신호의 포지티브, 백을 설정합니다. 서브그룹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신호를 서브그룹 3(PAN 컨트롤러를 좌단으로 회전) 및 서브그룹 4(컨트롤러를 우단으로 회전)와 할당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것에 의해 한층 더 유연한 레코딩 작업을 행할 수 있습니다. - MUTE MUTE 스위치에 의해 신호 버스가 채널 페이더의 앞에서 차단되어 메인 믹스용의 채널 음량이 잘립니다. 동시에 해당 채널의 Aux 센드 경로(포스트페이더)를 정지시켜 모니터(프리페이더)는 작동한 채로 됩니다. - MUTE-LED 채널의 음량이 잘린 것을 가리킵니다. 6

10 - CLIP-LED 채널의 레벨 신호가 지나면, CLIP-LED 표시가 점등합니다. 이 경우에는 Gain 컨트롤러를 사용해 전치증폭을 억제해야 하므로 채널 EQ의 설정을 확인해 주십시오. - SOLO SOLO 스위치에 의해 채널 신호를 솔로 버스(Solo In Place) 및 PFL 버스(Pre Fader Listen)로 이끕니다. 이것에 의해 메인 아웃 출력 신호가 영향을 받는 일 없이 채널 신호를 모니터링 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이 때, 모니터링 하는 신호는 파노라마 컨트롤러와 채널 페이더의 앞(PFL, 모노의) 혹은 뒤(솔로, 스테레오)에 꺼내집니다. (제 장 레벨표시 및 모니터링을 참고하세요. - SUB(1-2 & 3-4) SUB 스위치에 의해 해당 서브그룹에 신호를 보냅니다. M18.6 에는 4종의 서브그룹(1-2 및 3-4)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 MAIN MAIN 스위치에 의해 신호를 메인 믹스에 보냅니다. 채널페이더에 의해 메인 믹스(혹은 서브 믹스)의 채널 신호 레벨을 설정합니다. 2.2 스테레오 채널 채널 입력 <모델 : M 16.4> <모델 : M18.6> 각 스테레오 채널에는 좌우 채널의 각 폰 잭에 밸런스형 라인 레벨 입력이 2개씩 장착되어 있습니다. M18.6의 경우 9/10 및11/12 의 각 채널에는(팬텀 전원 공급을 포함한다) 마이크 사용을 위해서 XLR 잭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채널을 모노로 사용할 때, 왼쪽의 잭("L"로 표시된)만을 사용합니다. 스테레오 채널은 전형적인 라인 레벨 신호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델에 따라서는 +4dBu - 10dBV의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레벨 전환이나 라인 게인 포트까지도 탑재되고 있습니다. 양쪽 모두의 폰 잭에는 언밸런스형 폰 플러그를 접속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7

11 - LOW CUT & MIC GAIN 양조작부는 V18의 XLR 커넥터에만 적용합니다. 이것에 의해 75Hz(LOW CUT)이하의 주파수를 필터에 통하거나 마이크(MIC GAIN)용으로 레벨 조정을 합니다. - LINE GAIN 이 컨트롤은 M18.6의 경우, 채널 내의 라인 신호를 레벨 조정할 때에 사용해 주십시오. - LEVEL M12.4, M16.4 믹서의 각 스테레오 입력에는 레벨 조정용으로 LEVEL 스위치가 장비되고 있어 여기에서는 +4dBu - 10dBV의 전환이 가능합니다. -10dBV(홈 레코딩 레벨)로 설정했을 경우, +4dBu(스튜디오 레벨)의 경우에 비해 입력 감도가 높아집니다 이퀄라이저 스테레오 채널 각 스테레오 채널의 이퀄라이저는 스테레오 방식으로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역, 중고역, 중저역 및 저역 밴드의 각 차단 주파수는 각각 12kHz, 3kHz, 500Hz 및 80Hz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IGH 및 LOW의 각 컨트롤러는 모노의 채널의 EQ의 경우와 같은 특성을 가집니다 AUX 센드 스테레오 채널 기본적으로 각 스테레오 채널의 AUX 경로는 모노 채널의 경우와 같은 기능을 가집니다. 각 AUX 경로는 상시 모노의 방식이 되고 있기 때문에, 스테레오 채널의 신호가 하나의 모노로 합쳐짐으로써 믹스되고 나서 AUX 버스에 보내집니다 Routing Switch, Solo & Channel Fader < 발렌스 컨트롤과 뮤트 스위치> - BAL BAL(밸런스) 컨트롤러는 모노 채널상의 PAN 컨트롤러와 같은 기능을 가집니다. 좌우의 입력 신호가 왼쪽 또는 오른쪽의 메인 믹스 버스(혹은 홀수내지 짝수의 서브그룹)에 출력되기 전의 상대적 비율을 이 밸런스 컨트롤러로 조절합니다. 다른 스테레오 채널의 조작부는 모노 채널의 경우 같은 기능을 가집니다(MUTE 스위치, MUTE-LED 표시, CLIP-LED 표시, SOLO 스위치, SUB 스위치, MAIN 스위치 및 채널 페이더). 8

12 2.3 조작 패널 & 메인 섹션 채널 경로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신호 흐름을 위에서 아래로 더듬어 간다면 이해가 용이하게 됩니다. 똑같이 여기에서는 믹서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더듬어서 갑니다. 각 신호는 채널 경로내의 거의 일정한 위치에서 꺼내져 집약된 후 메인 섹션에 보내집니다 MON Control, AUX Sends 1, 2 and 3 (FX) 해당 채널상의 AUX 1 컨트롤러를 돌리면 채널 신호가 Aux 센드 버스 1으로 보내집니다. - AUX SEND 1,2 & 4 AUX 1 의해 각 채널로부터 분기된 신호의 레벨을 AUX SEND 1 컨트롤러로 조정합니다. 이것에 따라 AUX SEND 2 컨트롤러는 AUX 2 버스용의 마스터 컨트롤러1, AUX SEND 4 컨트롤러는 AUX 4 버스용으로서 기능합니다. <모델 : M 18.6> - AUX SEND 3(FX) FX 포텐셔미터에 의해 외부(혹은 내부)의 이펙트 프로세서를 사용했을 경우의 효과 가공용 레벨을 설정합니다. M12.4에서는 이 기능을 AUX SEND 2 컨트롤러(FX)로 실행합니다. - SOLO SOLO 스위치에 의해 Aux 회로에 보낸 오디오 신호를 CONTROL ROOM/PHONES 출력을 통해서 개별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레벨 표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AUX 버스의 서브 신호만을 듣고 싶은 경우, 다른 SOLO 스위치를 해제한 상태(누르지 않은 상태)로 MODE 스위치를 SOLO (누르지 않은 상태)에 세트 해 두세요. 9

13 2.3.2 AUX 센드 잭 <모델 : M 18.6> - AUX SEND 잭 AUX SEND 잭은 모니터 파워 앰프 혹은 기동중의 모니터 스피커 시스템의 입력 부분에 우선적으로 접속해 주십시오. 이때 해당의 Aux 경로는 프리페이더로 전환해 주십시오. M18.6 모델에서는 Aux 센드 1이 고정 프리페이더로 설정되어 있어 이 때문에 MON 표시라고 되어있습니다. Aux 센드가 채널내의 포스트페이더로 꺼내지는 경우, 이러한 경로는 외부 효과 기기에의 접속으로서 적합합니다 스테레오 AUX 리턴 커넥터 <모델 : M 18.6> M18.6, M12.4의 각 모델에서는 STEREO AUX RETURN 잭이 장치 프런트 면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 STEREO AUX RETURN 포스트페이더 Aux 경로에 의해 작성한 효과 믹스의 리턴 경로로써 STEREO AUX RETURN 1 잭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에 외부 효과 기기의 출력 신호를 접속해 주십시오. 좌측의 잭에만 접속이 행해지고 있는 경우에는 Aux 리턴은 자동적으로 모노의 출력이 됩니다. 이러한 잭을 추가 라인 입력으로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테레오 Aux 리턴 단자는 모두 밸런스형이 되어 있으나, 당연히 여기에 언밸런스 형 플러그를 접속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Aux 회로를 모니터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미사용 중의 스테레오 Aux 리턴을 다른 신호(키보드 출력 등의 라인 레벨)용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테레오 Aux 리턴 잭에 보내진 신호를 Aux 센드 잭을 통해서 전송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상세 설명에 관해서는, 제 2.3.4장의 STEREO AUX RETURN CONTRIL의 항을 참조하십시오. - STEREO AUX RETURN FX 채널내의 FX 컨트롤러로 작성한 효과 믹스의 리턴 플레이 경로로서 STEREO AUX RETURN FX잭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잭이 추가 입력용으로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경우, 다른 채널을 통해 효과 신호를 믹서 내에 재차 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채널 EQ를 사용해 효과 신호의 주파수대역을 변화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경우, 피드백 발생을 막기 위해 해당 FX 컨트롤러를 좌단까지 돌려 주십시오. 효과 믹스용으로 내부 효과 프로세서를 사용할 때는, STEREO AUX RETURN FX잭을 사용하지 마십시오.(M16.4 및 M18.6에서만 가능) 10

14 2.3.4 스테레오 AUX 리턴 컨트롤러 - STEREO AUX RETURN 1 STEREO AUX RETURN 1 컨트롤러는 스테레오 포트입니다. 이 컨트롤러에 의해 메인 믹스 내에 보내진 신호의 레벨을 설정합니다. 이 입력을 효과 리턴 경로로서 사용하면 채널로부터 보내지는 드라이 신호에 믹싱이 됩니다. 이 경우, 효과 기기내의 효과 비율을 100%로 설정해 두세요. - STEREO AUX RETURN 1/2 (TO AUX SEND) 우측의 양쪽 모두의 STEREO AUX RETURN 컨트롤러에는 효과 병용 모니터 믹스로서의 특별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M12.4 믹서와 효과 기기의 선을 연결하는 응용의 예를 소개합니다. - Monitor mix with effect 이 방법으로 사용할 때, 효과기기에 이하의 접속 단자가 필요합니다. STEREO AUX RETURN 1 잭이 효과기기 출력과 접속되는데, AUX SEND 2 잭은 효과 기기의 모노 입력을 제어합니다. AUX SEND 1잭에 모니터 장치의 앰프를 접속하면 AUX SEND 1 마스터 컨트롤러가 모니터 믹스 음량을 결정합니다. STEREO AUX RETURN (TO AUX SEND) 컨트롤러에 의해 이펙트 기기로부터 모니터 믹스로 보내지는 효과 신호의 레벨을 컨트롤 합니다. 아래의 표에서는, 상기 목적으로 사용 가능한 각 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외부 이펙터 경로 M12.4 AUX SEND 2 M16.4 AUX SEND 2 M18.6 AUX SEND 2 Option AUX SEND 1 외부 이펙터 리턴 STEREO AUX RETURN 1 connector STEREO AUX RETURN connector 1 or 2 STEREO AUX RETURN 1 connector STEREO AUX RETURN 2 connectors 믹스된 모니터 외부 이펙터 경로 STEREO AUX RETURN1(TO AUX SEND 1) connector STEREO AUX RETURN 1 (TO AUS SEND 1) control STEREO AUX RETURN 1(TO AUX SEND 1) control STEREO AUX RETURN 2(TO AUX SEND 2) control - STEREO AUX RETURN FX M12.4 믹서에서는, STEREO AUX RETURN2, M16.4 및 M18.69에서는 STEREO AUX RETURN3 가 이것에 해당합니다. STEREO AUX RETURN FX 컨트롤러에 의해 AUX RETURN FX 잭으로부터 메인 믹스에 보내지는 신호의 레벨을 조정합니다. 외부로부터의 신호원을 접속하고 있지 않는 경우, 이 컨트롤러가 내장 효과 모듈의 출력 신호가 여기에 보내집니다. 11

15 - MAIN MIX / TO SUBS 이 스위치가 STEREO AUX RETURN FX 잭을 통해서 흘러온 신호를 메인 믹스(누르지 않은 상태) 혹은 서브 믹스 (누른 상태)로 보냅니다. M18.6에서는 신호를 보내려고 하는 각 서브그룹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스위치 1-2/3-4, MAIN MIX / TO SUBS의 우측). - SOLO RETURNS 이 모델에서는 각 Aux 리턴을 일괄해 SOLO 버스와 PFL 버스로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SOLO를 기동시키면 LED표시가 점등합니다. - STEREO AUX RETURN 4 (M18.6) 이 컨트롤러는 다른 스테레오 Aux 리턴 컨트롤러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이것에 PHONES/CTRL ROOM ONLY 스위치를 사용하면, 이 Aux 리턴 경로의 모니터링을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 PHONES/CTRL ROOM ONLY 이 스위치에 의해 AUX RETURN 4 잭의 신호를 편집실용 출력이나 헤드폰 출력에 전송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CD/테이프 입력, CD/테이프 출력 <모델 : M 18.6> - CD/TAPE 입력 CD/TAPE 입력 잭은 2트랙 레코더(DAT 레코더)의 접속에 적절합니다. 테이프 입력을 음원 선택 장치의 장비된 HiFi 앰프에 접속하는 것으로써, 추가 음원(카세트 레코더, CD 플레이어 등)의 모니터링도 간단하게 행할 수 있습니다. - CD/TAPE OUTPUT 이러한 접속 단자는 MAIN OUT와 평행에 배선되고 있어 스테레오 서브의 언밸런스 출력을 가능하게 하고 있기 때문에, 여기에 MAIN MIX 페이더에 의해 최종적인 레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트랙 출력의 뒤에 압축기나 노이즈 게이트를 접속하면 페이더에 의한 매끄러운 페이드아웃은 행할 수 없게 됩니다 조명용 연결기(M18.6) BNC 잭에 믹서 라이트를 접속할 수 있습니다. (12V DC, 최대 0.5A) 12

16 2. 컨트롤 요소와 커넥터 레벨 표시 및 모니터링 < M 18.6 > - CD/TAPE CD/TAPE 스위치는 레벨 표시, CONTROL ROOM OUT 출력 및 PHONES 잭으로 TAPE IN잭의 신호를 보내는 것으로 모니터링 스피커나 헤드폰에 의한 팩 밴드의 체크가 매우 간단하게 됩니다. - SUB 1-2 or SUB SUB 1~2 스위치에 의해 서브그룹 1 및 2의 신호를 이 버스에 보낼 수 있습니다. - SUB 3-4 SUB 3~4스위치에 의해 서브그룹 3 및 4의 신호를 조작합니다.(V18) - MAIN MIX MAIN MIX 스위치에 의해 메인 믹스 신호를 CONTROL ROOM OUT 출력, PHONES 잭 및 레벨 표시로 보냅니다. - PHONES/CTRL ROOM 컨트롤 룸 출력 레벨과 헤드폰 음량을 설정합니다. - CD/TAPE TO MAIN CD/TAPE TO MAIN 스위치를 누르면, 메인 믹스의 2 트럭 입력이 기동해, 추가 입력(밴드 삽입, MIDI 악기 및 그 외의 신호원용)으로서 CD/TAPE INPUT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동시에 CD/TAPE TO MAIN 스위치에 의해 메인 믹스 테이프 출력의 접속을 차단합니다. - POWER 청색의 POWER LED 표시는 기기의 전원 투입을 나타냅니다 V 팬텀 전원 공급 기능이 기동되면, 적색의 +48V LED 램프가 점등합니다. 팬텀 전원은 콘덴서 마이크를 사용시에 필요합니다. 팬텀 전원을 기동 중에는 마이크를 믹서(또는 스테이지 박스, 월 박스)에 접속하지 말아 주십시오. 팬텀 전원을 넣기 전에는 모니터 / PA스피커의 음량을 줄여주십시오. 전원 투입 후 약 1분간 기다려 시스템이 안정되고 나서 입력 증폭의 설정을 행해 주십시오. 13

17 레벨 표시 높은 정확도의 레벨 표시에 의해, 표시 신호의 강약을 상시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레벨 조정 디지털 레코더를 사용하고 레코딩을 행할 때, 레코더의 피크메타가 0dB를 초과하지 않게 해 주십시오. 아날로그 방식의 경우와는 달리, 디지털 방식으로 레코딩 했을 경우, 미세한 과입력도 귀에 거슬리는 소리인 디지털 일그러짐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아날로그 방식으로, 레코딩 할 때, 레코딩 장치의 VU미터의 바늘이 저역 주파수 신호(버스 드럼 등)에 대해서 약 +3dB 까지를 가리키도록 해 주십시오. 1kHz를 넘는 주파수 상황 하에서는 VU미터의 관성에 의해, 표시되는 신호 레벨이 실제보다 너무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Hi-Hat 등의 악기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레벨 조정을 10 db 까지 억제해 주십시오. 스네어의 레벨은 약 0dB 까지 조정해 주십시오. M-SERIES에 장착된 피크메타는 주파수 의존성이 없게 레벨을 표시합니다. 신호 전종에 대해서 레코딩 레벨을 0dB로 하는 것을 추천 됩니다. - MODE MODE 스위치에 의해 각 채널의 SOLO 스위치의 기능을 PFL(Pre Fader Listen)로나 SOLO(Solo In Place)로 할지를 설정합니다. - PFL (LEVEL SET) PFL 기능을 기동시키려면 MODE 스위치를 눌러 주십시오. PFL 기능은 기본적으로 게인 전 설정용으로서 사용해 주십시오. 이 때, 신호는 페이더의 앞에서 꺼내져 PFL 버스로 보내집니다. 이 경우, 피크메타의 좌측만이 작동하고 있습니다. 각 채널의 레벨을 VU미터의 0dB 마크 상에 조정해 주십시오. - SOLO (NORMAL) 스위치를 누르지 않은 MODE 상태에 있으면, 스테레오 솔로 버스가 기동하고 있습니다. SOLO는 솔로 인 플레이스(Solo In Place)의 약칭입니다. 이것은 개별의 신호 및 신호 그룹을 모니터링 하는데 빈번히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솔로 스위치를 누르면, 모니터 경로 내(Control Room 및 Phones)에서 선택되어 있지 않은 채널 모든 음량이 잘립니다. 이 때, 스테레오 파노라마는 유지됩니다. V18에서는 전 Aux 리턴 경로를 솔로 버스에 전할 수 있습니다.. 채널내의 PAN 컨트롤러는 지속적 파워 특성을 가져 스테레오 파노라마의 포지션에 관계없이 레벨량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PAN 컨트롤러를 좌단 혹은 우단에 돌리면 레벨은 각각 4dB씩 상승합니다. 이것에 의해 오디오 신호가 스테레오 파노라마의 중심으로 채널 설정되었을 경우에도 음량이 불안하지 않게 하고 있습니다. 즉, PAN컨트롤러가 완전하게 좌단 및 우단에 돌려지지 않은 채널로부터 보내지는 오디오 신호는 PFL 기능 기동중보다 솔로기능 (Solo In Place) 기동중에 저음량으로 표시됩니다. 기본적으로 솔로 신호는 컨트롤 룸 출력 및 핸드폰 잭을 통해서 모니터링 되어 레벨 표시로 나타납니다. 솔로 스위치를 누르면 테이프 입력, 서브, 그룹 및 메인 믹스로부터의 신호(컨트롤 룸 출력, 헤드폰 잭)가 잠기게 됩니다. 14

18 - MAIN SOLO 채널 스위치 혹은 Aux SAND 솔로 스위치를 누르면, MAIN SOLO LED 램프가 점등합니다. 이 때, MODE스위치는 솔로에 세팅해 주십시오. - PFL PFL LED 표시는 피크메타가 PFL 모드에 세팅되어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 폰 잭> - PHONES 잭 ¼ 스테레오 폰 잭에는 헤드폰을 접속할 수 있습니다(M18.6의 경우, 2개의 양폰 잭). PHONES 접속 단자에 보내지는 신호는 컨트롤 룸 출력에 의해 꺼내집니다 서브그룹 및 메인 믹스 페이더 고정밀도 고품질 페이더가 각 서브 그룹 및 메인 믹스의 출력 레벨을 컨트롤 합니다. - LEFT/RIGHT 스위치 서브그룹 페이더의 상부에 위치하는 스위치에 의해 서브그룹 신호를 할당하는 좌우의 메인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좌우 양쪽 모두의 버스사용 혹은 미사용의 선택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양쪽 모두의 버스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서브 믹스는 해당의 서브그룹 출력에게만 보내집니다. <모델 : M 18.6> 15

19 3. 디지털 이펙트 프로세서 24-BIT MULTI-EFFECTS PROCESSOR MULTI-EFFECTS PROCESSOR는 내장형으로 선 연결의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에 의해 그라운드 루프나 불안정한 레벨의 문제를 막아 용이한 조작이 가능해집니다. 이 pre-set은 고전적인 MIXING SFFECT입니다. STEREO AUX RETURN FX 컨트롤러를 돌리면 채널 신호(드라이) 및 효과 신호의 믹스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양쪽 모두의 신호의 밸런스에 관해서는 채널 페이더 및 STEREO AUX RETURN FX 컨트롤러로 조정해 주십시오. - FX OUT M16.4 및 M18.6의 각 믹서에는 효과 장치용으로 전용 출력이 장착되어 있어 언밸런스형 스테레오 전환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팁=왼쪽 신호, 링=오른쪽 신호, 슬리브=그라운드/쉴드) 이것에 의해 리버브 처리가 행해진 합창 트랙을 드라이한 합창 트랙에 평행하게 레코딩 해, 그 후 믹싱 중에 리버브의 비율을 자유롭게 조정하는 것 등도 할 수 있습니다. M18.6의 경우, 효과 출력은 장치 후부에 위치합니다. M16.4의 Aux 센드는 장치의 프런트 면에 있습니다. - FX FOOTSW. 효과 프로세서의 온 오프 전환용으로써 시판의 풋 스위치를 풋 스위치 잭에 접속해 주십시오. 풋 스위치에 의해 효과프로세서의 음량이 잘리고 있는 경우, 하부의 램프가 점등합니다. 적절한 풋 스위치의 선을 연결 방법에 관해서는 제 6.1 장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 LEVEL 효과 모듈의 LED 레벨 표시가 상시 충분한 레벨을 표시하도록 해 주십시오. Clip-LED 표시가 레벨 피크 시에게만 점등하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이펙트 프로세서가 로드 되면 Clip-LED가 계속 점등해 귀에 거슬리는 소리인 일그러짐이 발생합니다. - PROGRAM PROGRAM 컨트롤러를 회전시켜 이펙트 프리세트를 선택합니다. 세트된 pre-set 번호가 점멸 표시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선택중의 pre-set이 확정되고 점멸이 멈춥니다. 선택 pre-set의 확정에는 풋 스위치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4. Rear Panel Connector 4.1 메인 믹스 출력, 루핑 포인트 및 컨트롤 룸 출력 <모델 : M 18.6> 16

20 - MAIN OUTPUTS 각 MAIN 출력에는 +4dBu 밸런스형 XLR 잭이 장착되어 있어 여기로부터 MAIN MIX 신호를 이끕니다. 이것에 평행해 ¼ 폰 잭이 장착되어 있어 메인믹스 신호를 똑같이 밸런스 출력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M12.4경우, 이러한 출력은 언밸런스 출력이 되고 있어 믹서 전면에 위치합니다). - CONTROL ROOM OUTPUTS (CTRL OUT) 통상 컨트롤 룸 출력은 편집실내에서 모니터 기기와 접속되어 스테레오 믹스 및 솔로 신호를 보냅니다. - MAIN INS(ERTS) (M18.6) 이것들은 메인믹스의 인서트 포인트입니다. 각 인서트 포인트는 메인 믹스 앰프의 뒤, 각 메인 페이더의 전에 위치합니다. 다이나믹 프로세서나 그래픽 이퀄라이저를 사용해 여기서 인서트를 행할 수 있습니다. 제5.3 장의 Inserts 포인트에 관한 항도 아울러 참고 주십시오. 4.2 서브그룹 출력 서브 그룹 출력 - SUB OUTPUTS 각 서브그룹 출력은 언밸런스형입니다. 채널 페이더의 옆에 위치하는 SUB 스위치(M18.6의 경우, 1-2 혹은 3-4스위치)에 의해 각 서브그룹에 보내진 채널의 믹스 신호가 이러한 서브그룹 출력으로부터 전해집니다. 이러한 출력을 사용해 이제 1대의 믹서 등에 루프를 보내거나 메인 출력에 평행하는 레코딩 출력으로서 사용하거나 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이것에 의해 복수의 트랙을 동시에 레코딩하는 일도 가능해집니다. 게다가 이러한 4개의 출력에 Y케이블을 사용해 8트랙 레코더의 입력 부분과 선을 연결하면, 2x4 트랙을 사용하는 일도 가능해집니다(채널 1을 트랙 1 및 트랙 2에 등). 이 경우, 최초의 레코딩, 그리고 트랙 1, 3, 5, 7, 2회째의 레코딩으로 트랙 2, 4, 6, 8을 녹음해 주십시오 Inserts <모델 : M 10.2> 17

21 4.4 다이렉트 출력(M18.6) <모델 : M 18.6 > M18.6의 다이렉트 출력(모노의 입력 채널마다 1개)은 복수 트랙을 동시에 레코딩 할 때에 적합합니다. 언밸런스 출력의 폰잭은 포스트EQ, 포스트 뮤트 및 포스트 페이더로서 배선되고 있습니다. 4.5, USB input/output <USB input/output> M-series 믹서는 USB단자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스테레오 신호를 믹서와 컴퓨터로부터 보낼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부터 믹서로 보내진 오디오 신호는 메인 믹스에 전달됩니다. 메인 믹스에 내장된 2-TR/USB TO MAIN버튼에 의해 라우트됩니다. 4.6 전원 공급단자, 팬텀 전원 및 퓨즈 - 퓨즈 홀더/표준 IEC 커넥터 전원 접속에는 표준 IEC 커넥터를 사용합니다. 이 어댑터는 필요 안전기준을 만족 시키고 있습니다. 이 장치에는 적합한 전원 코드가 부속되어 있습니다. 퓨즈 교환 시에는 반드시 같은 타입의 것을 사용해 주십시오. (FUSE 용량 : T1.6A H250V) 18

22 - POWER 스위치 POWER 스위치로 믹서의 전원을 투입합니다. 전원 콘센트에 접속할 때에 이 스위치가 OFF 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 주십시오. 본체를 주전원으로부터 차단할 때는, 메인 코드의 플러그를 뽑아 내 주십시오. 제품을 설치할 때는 이 콘센트를 용이하게 제외할 수 있는 장소에 두도록 해 주십시오. 랙 마운트 때는, 플러그 혹은 랙 주변에 있는 전원 탭의 스위치를 빼고 주 전원을 떨어뜨릴 수 있도록 해 주십시오. 본장치의 POWER 스위치를 오프로 해도 주전원이 완전하게 끊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본체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전원 케이블을 콘센트로부터 뽑아 주십시오. - PHANTOM 스위치 PHANTOM 스위치에 의해 모노 채널의 XLR 잭에 팬텀 전원 공급 기능을 기동시킵니다. 이 기능은 콘덴서 마이크를 사용할 때에 필요합니다. 팬텀 전원 공급 기능이 기동되면 적색의 +48V LED 램프가 점등합니다. 통상은 다이나믹 마이크(밸런스 형)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명확하지 않은 점에 관해서는 마이크의 각 제조원에 문의해 주십시오. 팬텀 전원을 기동 중에는 마이크를 믹스(혹은 스테이지 박스, 월 박스)에 접속하지 말아 주십시오. 전원을 넣기 전에 마이크를 접속해 두어 주십시오. 팬텀 전원을 넣기 전에는, 모니터/PA 의 음량을 꺼주십시오. 전원 투입 후는 시스템이 안정될 때까지 약 1분간 기다려 주십시오. 5. Installation 5.1. 케이블 연결 케이블을 구입할 때 가장 유의할 것은 항상 고품질의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19

23 5.2. 오디오 접속 2트랙 입력 및 출력을 사용하시는 때는, 시판의 RCA 케이블을 사용해 주십시오. 언밸런스 형 기기를 밸런스 입력/출력에 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때에는, 모노의 잭을 사용하는지, 스테레오 플러그의 링과 슬리브(XLR 연결기의 경우, PIN1으로 PIN3)를 접하도록 해 주십시오. 주의! 팬텀 전원을 사용할 때, MIC의 언밸런스 형 XLR 접속(PIN1 및 PIN3의 접속)을 절대로 행하지 말아 주십시오. < 사진 첨부 > 주의 : 마이크에 팬텀 전원 공급을 하려면 unblanced XLR 커넥터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20

24 ¼ stereo plug stereo plug for headphone connection Insert send/return stereo plug 21

25 6. Specifications Microphone inputs(v+z Preamp) Frequency response Type XLR, electronically balanced Microphone input to main out discrete input circuit <10Hz-9kHz +0dB/-1dB Mic E.I.N.(20Hz 20kHz) <10Hz-160Khz 0Ω source resistance -134dB/135.7dB A-weighted Stereo 50Ω source resistance -131dB/133.3dB A-weighted Type ¼ TRS connector 150Ω source resistance -129dB/130.5dB A-weighted balanced Frequency response <10Hz - 150kHz(-1dB), Impedance approx. 20 kω <10Hz 200kHz(-3dB)dB Max. input level +22bBu Gain range +10 to +60dB EQ mono channels Max. input level +10 db Gain Low 80Hz/±15dB Impedance approx. 2.6kΩ balanced Mid 100Hz-8kHz/±15dB Signal-to-noise ratio 110dB/112dB A-weighted (0dBu +22dB gain) High 12kHz/±15dB Distortion(THD+N) 0.005%/0.004% A-weighted EQ Stereo channels LINE input Low 80Hz/±15dB Type ¼ TRS connector electronically balanced Low Mid 500Hz/±15dB Impedance approx. 20 kω balanced High Mid 3kHz/±15dB 10kΩ unbalanced High 12kHz/±15dB Gain range -10 to + 40dB Aux sends Max. input level 30dBu Type ¼ TS connector, unbalanced Fade-out attenuation(crosstalk attenuation) Impedance approx. 120 kω Main fader closed 90dB Max. output level +22dBu Channel muted 89dB Stereo aux returns Channel fader close 89dB Type ¼ TRS connector electronically balanced Impedance Max. input level approx. 20 kω bal./10 kω unbal. +22dBu 22

26 Main outputs Main mix system date Type XLR, electronically balanced Noise and ¼ TRS balanced Main -00, M12.4 only : ¼ TS connector unbalanced Channel -100dB(M18.6) Impedance approx. 240 Ω symm./120 Ω unbalanced Main -00 Channel Max. output level +28dBu -96dB(M12.4) +22dBu(M 12.4) -87dB(M18.6) Control room outputs Main 0dB Channel 0dB -81dB Type ¼ TS connector unbalanced -83dB(M12.4) -80dB(M18.6) Impedance approx. 120 Ω Power supply Max. output level +22dBu Mains voltage 100 to 240 V~, 50/60Hz Headphones outputs 40W Type ¼ TRS connector, unbalanced Power consumption 50W(M12.4) 50W(M16.4) Max. output level +19dBu/150 Ω(+25dBm) 50W(M18.6) DSP Fuse V~:T1.6A H 250V Converter 24-bit Sigma-Delta 64/128-times oversampling Main connection Standard IEC receptacle Sampling rate USB 40kkHz Physical M12.4 Audio Stereo IN/Out Dimension (H x W x D) approx. 116 x 378 x 418 mm Connector Type B M16.4 Dimension (H x W x D) approx. 118 x 483 x 433 mm Converter 16-bit M18.6 Sample Rate 48 khz Dimension (H x W x D) approx. 130 x 496 x 485 mm Weight(net) M12.4 approx. 5.31kg M16.4 approx. 6.95kg M18.6 approx. 8.14kg * 본 규격 및 성능은 예고 없이 당사 사정에 따라 일부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23

27 제품 보증서 제 품 명 AUDIO MIXING CONSOLE 모 델 명 구 입 일 고 객 명 전화 주소 대 리 점 전화 주소 수리를 의뢰할 때는 구입일자가 기재된 본 보증서를 제시해야 충분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므로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1. 본 제품에 대한 품질보증은 보증서에 기재된 내용으로 보증 혜택을 받습니다. 2. 본 제품은 엄격한 품질 관리 및 검사과정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3. 보증기간 중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고장은 당사에서 무상수리를 해드립니다. 4. 무상수리를 의뢰 하실 때는 반드시 영수증과 본 보증서를 제출해 주십시오 5. 무상 보증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입니다. 6. 무상 보증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산정됩니다. 7. 보증기간이라도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때에는 유상으로 수리해 드림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사용상 부주의에 의한 고장 및 손상 - 고객 부주의로 인한 고장 - 화재, 지진, 수해, 낙뢰, 기타 천재 지변 및 이상전압에 의한 고장 및 손상 - 본 보증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8. 이 보증서는 재발행되지 않습니다. 본사 : 서울시 중구 산림동 대림상가 864호 Tel / Fax A/S센터 : 서울시 중구 산림동 대림상가 868호 Tel / Fax 공장 :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창만리 Tel ~7 / Fax 광주영업소 : 광주광역시 북구 누문동 87번지 Tel / Fax

CD 2117(121130)

CD 2117(121130) 제품보증서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이며,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의 보증기간은 5년간 입니다.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이란 외장을 제외한 회로, 기능 부품을 말합니다. (당사 규정에 따른 것임) 제 품 명 모 년 구 입 일 구 입 자 판 매 자 월 일 주소 성명 주소 대리점명 델 명 SERIAL NO. TEL. TEL. 제품보증조건 무상 서비스: 보증기간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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