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학년도청강문화산업대학교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애니메이션스쿨만화콘텐츠스쿨게임콘텐츠스쿨
SCHOOL OF CREATIVE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02 + 03 애니메이션스쿨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운영 3 년제 160 명 차원이다른청강의애니메이션교육! 당신의꿈이현실이됩니다. 청강은 Only One System을통해국내최고의애니메이션명문교육기관으로여러분과함께멋지게성장하고자합니다. 애니메이션스쿨 Only One System 창의적인력양성을위한특별한교육! 창작프로젝트중심의교육과정운영 - 1 학년부터매힉기숏폼 (Short From) 애니메이션을제작하여온 - 오프라인발 표, 공개하여창작역량을배양합니다. 전일제몰입교육 - 정규수업외에창작프로젝트제작을위해 1 일 8 시간 1 년 1920 시간스튜디오및실습실개방및자 기주도학습프로그램을운영합니다. 랩타임튜터링 - 방과후랩실을운영하여선배튜터들이재학생을대상으로 1:1 직무분야학습지도를통해학업진도 및과제수행을돕습니다. 국내외전문가초청특강 - 해외및국내전공분야에서활동하고있는유명아티스트를초청하는특별교육프로그램을운영합니다. 전공역량평가회 - 매학기학생개인의전공역량을전임, 초빙교수들에게평가받고피드백을반영하여전공실력을향상시키고학생관리를하는프로그램입니다. ANIMA / CK Animation Spectrem - 스쿨의대표적인행사로매학기교육과정결과물을상영회를통해발표, 공유하고우수작을시상하는기말과제전과졸업작품교내외상영회입니다. 인문교양교육전공기초교육창작프로젝트교육 창의력중심교육과정 실무능력중심교육과정 직무별코스웍교육 S-OJL 실무능력향상교육창작, 창업, 취업교육 최적화된원스톱교육환경! 멋지다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의 Only One 청강애니메이션스쿨! 청강애니메이션스쿨은애니메이션전문창작인력양성을목표로애니메이션의기획및연출에서부터후반제작까지전과정을아우르는프로젝트기반의교육과정체계내에서운영되고있다. 자신만의예술적감성과독창적아이디어를창작프로젝트수행을통해실현할수있도록돕는최고의교육시설과우수한교수진으로구성된최상의교육시스템을갖추고있다. 국내최대규모의애니메이션창작스튜디오, 렌더팜과사운드녹음실등우수한인프라와랩타임튜터링프로그램운영등자율적몰입교육환경을제공하고지속적인산학협력사업추진으로산학인턴쉽, 아티스트레지던스프로그램, 국내외현업전문가초청워크숍을통해창작및실무능력을고루갖춘국내최고의애니메이션전문가양성기관이다. 국내최고, 최대전문분야교수진 - 전임, 초빙 17명, 겸임, 외래 25명의분야별현장경험이풍부한국내최대의교수진의참여로애니메이션교육의질을책임집니다. 국내최대규모 CCRC 창작스튜디오운영 - 180명규모의인원을수용할수있는애니메이션제작에최적화된국내최대의창작스튜디오를갖추고현장형교육을실현합니다. 애니메이션전문제작시설구축 - 3D애니메이션제작을위한렌더팜, 후반제작을위한사운드랩 ( 녹음실 ) 을운영, 작품의제작효율성과애니메이션의질을높여줍니다. 학생창작지원프로그램 - 학생우수창작프로젝트는사운드제작지원, 번역, 컨버팅비용을지원하며전체학생들에게는사운드라이브러리를제공합니다. 취업포럼 - 애니메이션기획, 제작사, CG, 광고, 영화포스트프로덕션과협력네트워킹통한취업특강, 실무교육, 현장실습, 면접서류및포트폴리오클리닉을실시합니다. 애니메이션전문배급사를통한학생작품배급 - 국내외유수영화제및공모전, 방송, 각종상영회에학생창작작품을전문배급사와계약하여온-오프배급을합니다. 졸업후진로애니메이션기획자, 프로듀서 / 감독, 컨셉아티스트, 스토리보드 / 레이아웃아티스트, 캐릭터 / 배경디자이너, 독립 / 실험애니메이션작가, 콘텐츠기획제작자, 2D애니메이터, 3D애니메이터, 3D모델러, 3D 매핑과텍스쳐전문가, 3D 리깅및 CFX 전문가, 3D 라이팅 / 합성전문가, 모션그래픽디자이너, 게임그래픽디자이너, 디지털애니메이션제작자, 영상후반편집 /VFX 전문가
SCHOOL OF CREATIVE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04 + 05 60 회 2014년졸업작품국내외영화제, 공모전, 방영, 상영회 40개기관총상영건수 60회 1,920 시간 3, 4학년 365일주 5일 1일 8시간연간 1920시간현장형몰입교육실현 42 명전임, 초빙교수 17명, 겸임, 외래교수 25명총 42명, 국내대학관련학과최대전문분야교수진확보 3500 만원재학생창작지원우수작품후반제작지원금연간 3500만원 460 명국내최대규모애니메이션전문교육기관애니메이션스쿨편제정원 460명 20132015 작품수상및상영실적 2015 제 37 회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 프랑스 ) 학생경쟁부문 <Afternoon Class> 본선진출제 25 회자그레브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ANIMAFEST ZAGREB) 학생경쟁부문 <Afternoon Class> 스페셜맨션 수상 Short Shorts Film Festival & Asia 2015 <Artist-110> 퓨처시티요꼬하마상 수상제 22 회아니마문디 2014 브라질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경쟁부분 < 환 > 비경쟁부문 <Afternoon Class> 선정제 19 회 SICAF 애니메이션영화제 학생부문 <Afternoon Class>, 단편부문 < 환 >, 시카프키드부문 <Taraja>, < 리오의결투 > 본선상영및심사위원특별상 <Afternoon Class>, 한국작품상 < 환 > 수상제 17 회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 벌레아이 > 본선진출제 19 회부천판타스틱영화제한국단편부문 < 벌레아이 > 본선진출제 32 회부산국제단편영화제 한국경쟁부문 < 벌레아이 > 상영제 17 회퓨처필름영화제 퓨처필름단편관객상 < 환 > 수상인디포럼 2015 신작단편부문 < 울라불라내친구는젤리짱 >, < 서랍속의시체 > 상영 12 1308 실대애니메이션스쿨 PC실습실 12실, 총 PC 보유대수 1308대재학생 1인당 0.9대의 PC 보유. * 인턴십참여학생장학금 : 8 천 8 백만원. * 국내최대규모 CCRC 스튜디오 : 총 554 석 ( 애니 190 석, 만화 183 석, 게임 181 석 ) * 라파엘전시견학프로그램 178 명참여. * 창의인재 ( 콘텐츠융합형교육프로그램 ) 5 천만원총 204 명참여. 3 7000 억만원연간매출 3억7천 5백만원의애니메이션학교기업!! 매출액중 9천6백만원을장학금으로지급. 1 7000 억만원애니메이션스쿨전공자들은이미실무경력자! 연간 1억7천만원매출의 CCRC 프로젝트에재학생참여. 9000 만원 CCRC 인턴쉽에참여한재학생에게수여된장학금총액 9천만원 26 개 2014년프로젝트학생창작 16개, 아티스트 4개, 산학인턴쉽 6개총 26개프로젝트를운영. 국내관련학과중최대규모임. 94 % 애니메이션스쿨재학생 94% 가전공수업, 학교생활에만족. 2012년애니메이션전공재학생대상설문조사결과. 180 석개인작업공간 180석규모의국내최대학내창작스튜디오 CCRC 운영. 2014 16th TBS DigiCon6 Awards < 할아버지 > 최우수상수상제 15 회히로시마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 할아버지 > 초청제 22 회아니마문디 2014 브라질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경쟁부분 <PUSH OFF>, 비경쟁부문 <Artist-110> 상영제 12 회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ARTIST-110> 국내경쟁부문선정제 18 회 SICAF 애니메이션영화제 학생경쟁부문 <ARTIST-110>, <PUSH OFF> 본선진출제 16 회 PISAF 2014 국제학생경쟁부문 <Artist-110>, <Fellow Me> 본선진출제 31 회부산국제단편영화제국제경쟁부문 < 아티스트 -110> 본선진출제 15 회전주국제영화제한국단편경쟁부문 < 거대한태양이다가온다 > 본선진출제 16 회이탈리아퓨처필름영화제퓨처단편영화부문 < 집으로가는길 > 선정제 17 회이탈리아카툰온더베이국제단편부문 < 팔로우미 >, < 할아버지 > 선정제 44 회지포니필름페스티벌 <PUSH OFF> 본선진출제 19 회인디포럼 2014 < 곱슬머리귀신겨루 >, < 거대한태양이다가온다 > 본선진출제 10 회 Indie-Ani Fest 2014 < 거대한태양이다가온다 >, < 던전키퍼 >, <Fellow Me> 본선진출및 < 주름여자 > 파노라마선정 2013 15th TBS DigiCon6 Awards 국내경쟁부문 <Allegro> 최우수상수상제 15 회 PISAF 2013 학생경쟁부문 < 파노라마 >, < 할아버지 > 특별상수상제 37 회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 프랑스 ) 학생경쟁부문 < 파노라마 > 본선진출제 35 회프랑스끌레르몽페랑단편영화제 Youth Audience Program <Allegro> 초청제 21 회아니마문디 2013 브라질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Color Thief>, <First Shift> 초청제 30 회부산국제단편영화제아동영화특별전 < 할아버지 >, <Color Thief> 초청 2013 Asia Student Creative Exchange <Flying Accident> 초청 CJ Global Creative Forum 애니메이션꿈나무 PT < 할아버지 > 팀발표제 8 회테헤란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일반경쟁부문 <Allegro> 본선진출 MONSTRA -Lisbon Animated Film Festival 일반부문 < 기억하려하다 > 초청제 15 회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 투티의바다 > 초청제 10 회서울환경영화제 동물과함께사는세상 부문 < 투티의바다 > 초청제 32 회애니마 - 브뤼셀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장편경쟁부문 < 돼지의왕 > 본선진출제 36 회예테보리국제영화제 < 돼지의왕 > 인턴쉽참여작초청 82 % 애니메이션스쿨학생들의창작작품 82% 가국제영화제에진출. 졸업작품 / 산학프로젝트 / 아티스트프로젝트등창작작품총 11개작품 9개작품이 2013년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본선진출비율. 2 4500 억만원학교기업 CCRC 사업국가지원금 2억4천 5백만원학교기업지원사업금은재학생인턴쉽장학금으로운영
SCHOOL OF CREATIVE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06 + 07 애니메이션스쿨실기전형방법 애니메이션스쿨예시작품 아래 2 가지유형중택 1 A 형 : 스토리에따른이미지보드그리기 A 형 B 형 스토리에따른이미지보드 주제에따른상황표현 1 유형 : 주어진스토리분석후주요장면을여러칸으로구성하여캐릭터또는배경이포함된그림으로표현. 칸구성은 2 칸이상이며, 칸의크기와형태는제한없음 2 화지및고사시간 : 4 절 4 시간 3 실기재료 : 제한없음 ( 단, 스크린톤과같은부착물사용불가 ) 1 유형 : 주어진스토리상황에맞는장면을연출하여하나의그림으로표현 2 화지및고사시간 : 4 절 4 시간 3 실기재료 : 제한없음 ( 단, 스크린톤과같은부착물사용불가 ) 다음은엘러리퀸의추리소설 <Y 의비극 > 에서발췌한것이다. 지문을읽고내용을이미지보드로표현하시오. 지문난간에기대선채, 푸른거품을내며일렁이는파도를하릴없이바라보고있던덩치큰사나이가바닷바람에그을린얼굴을갑자기긴장시키며부릅뜬눈으로소리쳤다. 선원들은모두그가가리키는곳을보았다. 100야드 ( 약 91m) 쯤떨어진곳에조그만검은물체가보였다. 틀림없는사람이었다. 틀림없는시체하나가떠있었던것이다. 흥분으로말미암아힘이생긴선원들은오늘의사냥감중에가장진기한이것을잡아올리려고바닷바람속에서저마다물고기찍어올리는장대를휘젓고있었다. 애니메이션스쿨 A, B 형공통 청강문화산업대학교입시홈페이지 http://ipsi.ck.ac.kr 를통해더자세한정보를확인하세요.
SCHOOL OF CREATIVE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08 + 09 애니메이션스쿨예시작품 B 형 : 주제에따른상황표현 개천에서용나지않는다. 지문전세계적으로빈익빈부익부현상이심화되고있다. 2014년기준으로 1% 의부유층이전세계자산의 48% 를소유하고있을정도라고한다. 한때우리나라에선 개천에서용난다 며아이들을많이낳고아이들에게투자하는게삶의질을높이는유일한희망이었던시기가있었다. 하지만지금같아서는부가세습되고직장도세습되고개천도세습되는암담한현실을부정하기어렵다. 이런영향으로우리나라부모들은희망을잃고아이를낳는것마저주저하게되었다고한다. 만약이렇게인구가계속줄어들면조만간국력이쇠퇴할지도모른다는경고가나오는지경이다. 이처럼빈익빈부익부현상이주는부정적인문제를실감할수있는상황을만들어표현해보시오.
SCHOOL OF MANWHA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10 + 11 만화콘텐츠스쿨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운영 3 년제 160 명 만명의사람! 만개의개성! 우리는모두자기만화를그려야합니다! 만화가 ( 萬花家 : 만가지꽃이피는집 )! 청강만창! 국내최고수준의창작지원시설및기자재 CCRC 창작스튜디오 3 학년모든학생에게는 1 인 1 PC, 1 작업좌석을배정하여프로젝트수업을통해진행하는개인창작이수업외에도집중적으로진행될수있도록지원합니다. 와콤씬티크타블렛웹툰창작실 총 100 여대의 22 인치액정타블렛이설비된 4 개의디지털창작실은수업시간외에도작업신청을받아개방하여학생 여러분이자유롭게이용할수있습니다. 최고의장비를확보하여최상의작업환경에서창작에전념할수있습니다. 청강에가면만화의길이있다. 따라올수없는청강만창의교육시스템 청강만창의차별화된커리큘럼과교수진 스토리, 이미지, 연출로특화된큐브형커리큘럼 스토리, 이미지, 연출. 만화콘텐츠를만드는세가지요소입니다. 청강만창의커리큘럼은이세가지요소를자신의능 력과적성에맞게조화시키거나강조해서자기만의재능을발견하고학업을설계할수있도록구성되어있습니다. 모델드로잉실, 앨리갤러리, 커뮤니케이션룸등 2015 년개설한모델드로잉실은마루바닥, 전면거울, 드로잉계단의자등누드크로키수업에최적화된시설이며, 만화콘텐츠스쿨 3 층에는앨리갤러리가문을열어수업결과물이나과제전시, 동아리또는그룹전등에활용할수있습니 다. 학생들의자치활동을위한커뮤니케이션룸이 2015 학년도 2 학기에새롭게단장했습니다. 창의적인작가의기반이되는다양한기초, 인문, 교양수업 학생스스로선택하고설계하는큐브형커리큘럼 실천창작중심의프로젝트수업 20 명대학만화최강! 2014 네이버대학만화최강전 대상을비롯한주요공모전에서빛나는성과! 720 24 24 개 + 시간페이지 720+3000= 작가데뷔지름길 그려라! 그려라! 그린자만이데뷔할것이다! 1학년중간고사에서 24시간24페이지만화그리기실시. 가능하냐고? 모두들해보고나면또하고싶다고한다. 내가선택하고육성한나! 만화인! 40 139 % 개교전국의만화인재가청강대 중복지원은없다. 오직청강만창! 신입생 40% 가중복지원없이만화전공만지원 ( 만화창작전공신입생설문조사결과 ) 24 % + 18 % + +135 + 13 % 만화콘텐츠스쿨만화창작전공지원이유만화창작교과과정 24% + 전공인지도 18% + 창작분위기 13% + 전문교수진 13% ( 만화창작전공신입생설문조사결과 ) 청강만창으로모인다. 2015 년신입생출신고교총 139 개교. 명실공히전국구만화인재들총집합! 35 시간청강스파르타! 2015년청강만화창작전공 1학년도레미양의일주일수강시간. 질적수준은물론양적으로도압도하는청강만창의전공수업. 50 명동문들의눈부신활동! 청강대출신현역작가 50명프랑스유학중그래픽노블 카닌드루 발표, 일본 모닝 사계공모전입상네이버, 다음, 레진코믹스, 올레마켓웹툰, 코미코, 카카오페이지등국내외주요매체에연재중인동문작가 50명 독특한스쿨교양과크리틱수업을통한실력배양만화콘텐츠스쿨에는어디에도없는스쿨교양이있습니다. 미소년미소녀일러스트레이션, 건축과배경, 장르만화연구, 대중문화사, 미술사, 만화와원근법, 연기실습, 드로잉첫걸음, 누드드로잉, 액션드로잉, 생태드로잉, 취재와분석, 북아트, 조소플레이, 캐리커쳐, 취업의길 등만화콘텐츠창작자가되기위해필요한모든교양이총망라되어있습니다. 또한 1학년1학기부터매학기크리틱수업이편성되어공동크리틱이시행됩니다. 이런교과과정을거치면누구도만화콘텐츠창작자가될수있습니다. 현장중심교수진만화, 일러스트레이션, 스토리텔링, 만화기획, 만화출판, 만화평론등만화산업현장에서활동하고있는교수진은특화된커리큘럼을통해웹툰, 출판만화, 일러스트레이션, 스토리텔링, 그래픽노블, 다큐멘터리만화등만화의모든영역을아우르는전문교육을실현합니다. 작화스타일, 장르, 내용에상관없이학생개개인의개성과가치관이존중되는열린교육을통해꿈과가능성을꽃피울수있도록합니다.
SCHOOL OF MANWHA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12 + 13 20132015 작품수상실적 연재실적 2015 2015 네이버대학만화최강자전본선 32강 16명, 16강 10명진출 ( 서연주동문외 ) 2015 네이버대학만화최강자전 8강 7명, 4강 4명등대회석권 ( 김아름동문외 ) 2014 2014 네이버대학만화최강자전대상 ( 배철완동문 ) 2014 네이버대학만화최강자전본선 32강이상진출 11명 ( 임지혜동문외 ) 대구만화캐릭터공모전웹툰분야대상 ( 유형석동문 ) 한중신인만화콘테스트은상 ( 이상미동문 ) 제7회대학만화애니메이션최강전심사위원특별상 ( 조병금동문 ) 제7회올해의여성문화인상 ( 이나래동문 ) 2013 제6회자랑스런전문대학인상 ( 이나래동문 ) 다음웹툰공모전대상 ( 이은재동문 ) 다음웹툰공모전장려상 ( 이태훈동문 ) 2013 KB 창작동화제대상 ( 최보윤동문 ) 제35회산업통상자원부에너지절약작품현상공모전대상 ( 김태현동문 ) 제1회올레마켓웹툰공모전장려상 ( 김미숙동문 ) 2013 네이버대학만화최강자전우수상 ( 전혜령동문 ) 2013 네이버대학만화최강자전 32강본선진출 7명 ( 박지현동문외 ) 제6회대학만화애니메이션최강전심사위원특별상 ( 장경선동문 ) 제6회대학만화애니메이션최강전심사위원특별상 ( 노지현동문 ) 제43회대원수퍼만화대상이슈부문가작 ( 안소희동문 ) 제1회건상생활실천웹툰공모전대상 ( 김태현동문 ) - 소소한가 : 강소소, 다음 - 수염 & 멜빵 : 피포, 레진코믹스 - 슈퍼스타마광길 : 김도헌, 다음 - 샌드위치를먹다 : 귤소녀, 올레마켓웹툰 - 후레자식 ( 스토리 )/ 죽은마법사의도시 / 우월한하루 : 김칸비, 네이버 - 교수인형 : 김칸비, 다음 - 고백을못하고 : 석영, 미스터블루 - 마법사 : 김세래, 네이버 - 죽음에관하여 / 네가없는세상 : 시니 ( 스토리 )/ 혀노 ( 작화 ), 네이버 - 와인드업아이돌 : 김시호, 다음 - 어쩌다생각나는이야기 : 양수, 코미코 - 매미는비가오면울지않는다 ( 작화 ) : 김윤지, 코미코 - 미숙한친구는 G구인 : 최삡, 네이버 - 상자속 1/36 : 나종민 ( 스토리 )/ 조하나 ( 작화 ), 네이트 - 체리보이그녀 : 남쪽개미, 다음 - 우리들은푸르다 : 문택수, 네이버 - 헬로미스터테디 : 아지, 네이버 - 마녀사냥 : 박소, 네이버 - 부암동복수자소셜클럽 : 박지현, 다음 - 독고 / 통 : 백두, 스포츠서울 - 리턴 : 송래현, 네이버 - 다크헌터인피니티 : 안지영, 옌플러스 - 그녀석과의주종관계 : 우은지 ( 스토리 )/ 홍성경 ( 작화 ), 코미코 - 11번가의기묘한이야기 : 가재, 레진코믹스 - 뷰티풀군바리 : 윤성원 ( 작화 ), 네이버 - 허니블러드 : 이나래, 카카오 - 신사의집 : 이두엽, 다음 - 변신! 후뿌 : 이피로, 올레마켓웹툰 - 냠냠이 : 232, 올레마켓웹툰 - 시타를위하여 : 하가, 네이버 - 글로리힐 ( 스토리 ) : 이승희, 다음 - 4층복도끝천국 : 옌, 코미코 - 전설의주먹 / 글로리힐 : 이윤균 ( 작화 ), 다음 - 1호선 : 이은재, 다음 - 일진의크기 : 이주명, 다음 - 이런영웅은싫어 : 삼촌, 네이버 - 빌어먹을것들 : 이태훈 ( 작화 ), 다음 - 코리아마피아 / 마마 : 이힝, 네이트 / 올레마켓웹툰 - 오! 주예수여 : 아현, 네이버 - 카모플라주 : 정보근, 올레마켓웹툰 - 지구방위연구소올망동 / 모험의꿈동산 : 니나노머신, 다음 - 피리부는남자 : 차용운 ( 작화 ), 네이버 - 열쇠줍는아이 / 사또 (Satto) : 최윤진, 네이버 - 레드초콜렛 / 파편 : 편현아, 네이버 / 네이트 - 후레자식 / 비흔 : 황영찬, 네이버 - 슬기로운생활 : 김지애 ( 작화 ), 코믹스토리
SCHOOL OF MANWHA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14 + 15 만화콘텐츠스쿨실기전형방법 만화콘텐츠스쿨예시작품 ( 수시 1 차 ) A 형 주제에따른 2 페이지만화 아래 3 가지유형중택 1 1 구성 : 칸의크기와형태제한없이 2 페이지구성 ( 자를사용할수있고, 다양한재료에의한흑백명암표현가능 ) 2 화지 : 600mm X 450mm 2 페이지펼침, 본문선표시용지 3 고사시간 : 4 시간 (240 분 ) 4 실기재료 : 흑백명암 ( 회색단계 ) 표현이가능한다양한재료사용가능 5 지참가능한도구 : 자, 지우개, 화이트등 ( 화지이외의모든그림도구는본인이지참 ) 지문개는서열을중시하여집안식구들사이에서자기서열을찾아자기위치를지키려고한다고한다. 자기가사람인줄아는개가있다. 개는커피같은기호품도즐기고, TV도보며인터넷까지한다. 가족중에그개보다낮은서열의사람이있다. 사람인줄아는개와그개가자기보다서열이낮다고생각한다른가족과일어날수있는특별한일에대해구성하시오. B 형 주제에따른상황표현 1 유형 : 주어진주제또는상황에맞는장면을연출하여하나의그림으로표현 2 화지및고사시간 : 4 절 4 시간 3 실기재료 : 제한없음 ( 단, 스크린톤과같은부착물사용불가 ) C 형 주제에따른웹툰그리기 1 주어진주제에맞는장면을연출하여프레임크기와형태에맞는웹툰표현 2 화지및고사시간 : 600mmX450mm 본문선표시용지, 4 시간 3 실기재료 : 흑백또는컬러표현이가능한다양한재료사용가능 A 형 : 주제에따른 2 페이지만화 칸의크기와형태제한없이 2 페이지구성 ( 자를사용할수있고, 다양한재료에의한흑백명암표현가능 ) A 형실기고사화지 만화콘텐츠스쿨예시작품 ( 정시 1 차 ) 지문어떤사람이편의점에서아픈아버지가좋아하시는딱한개남은바나나우유를사려고한다. 나역시그것을사야한다. 그를설득시킬수있는나의사연을주제로하여표현하시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입시홈페이지 http://ipsi.ck.ac.kr 를통해더자세한정보를확인하세요.
SCHOOL OF MANWHA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16 + 17 만화콘텐츠스쿨실기전형방법 만화콘텐츠스쿨예시작품 ( 정시 1 차 ) B 형 : 주제에따른상황표현 주어진주제또는상황에맞는장면을연출하여하나의그림으로표현 지문어떤사람이편의점에서아픈아버지가좋아하시는딱한개남은바나나우유를사려고한다. 나역시그것을사야한다. 그를설득시킬수있는나의사연을주제로하여표현하시오. B 형실기고사화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입시홈페이지 http://ipsi.ck.ac.kr 를통해더자세한정보를확인하세요.
SCHOOL OF MANWHA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18 + 19 만화콘텐츠스쿨실기전형방법 만화콘텐츠스쿨예시작품 ( 정시 1 차 ) C 형 : 주제에따른웹툰그리기 주어진주제에맞는장면을연출하여프레임크기와형태에맞는웹툰표현 지문어떤사람이편의점에서아픈아버지가좋아하시는딱한개남은바나나우유를사려고한다. 나역시그것을사야한다. 그를설득시킬수있는나의사연을주제로하여표현하시오. C 형실기고사화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입시홈페이지 http://ipsi.ck.ac.kr 를통해더자세한정보를확인하세요.
SCHOOL OF GAME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20 + 21 게임콘텐츠스쿨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운영 3 년제 160 명 게임에영혼을불어넣는게임그래픽전공 게임을구성하는다양한그래픽요소들을제작하여게임을통한시각적재미와감동을구현하여게임에영혼을불어넣는그래픽전공과정입니다. 그림에대한기본기를바탕으로한원화에서 2D,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이펙트, UI 디자인등그래픽콘텐츠제작능력을갖춥니다. 실무경험이풍부한최고의교수진에게최신엔진과그래픽 Tool을배워서게임그래픽전문가의자질과역량을갖추게됩니다. 게임에재미와감동을더하는게임기획전공 창의적인아이디어를게임개발로연결하는게임기획자를키웁니다. 학생들은새로운기술구현과시각적즐거움에 대한이해를바탕으로게임시스템기획, 레벨디자인, 밸런싱설계등과게임의사회적공감대를바탕으로하는경제적 가치의극대화를위한게임기획능력을갖추게됩니다. 졸업후진로 게임프로듀서, 시스템기획자, 게임시나리오작가, 게임마케팅기획자, 게임운영자, 게임품질관리자, 게임평론가, e 스포츠기획자, 게임기자등 게임기획전공교과목 게임분석의기초, 게임기획의이해, 미디어와스토리텔링, 고전게임의이해, 아이디어발상과훈련, 게임구조분석, 게 임기획사례분석, 게임 UI/UX 기획, 게임소재론, 게임스토리텔링기초, 게임기획과스크립트, 게임인공지능설계, 게임 프리젠테이션, 게임스토리텔링심화, 게임레벨디자인, 게임기획실무연구, 게임제작프로젝트실습, 게임제작기법연구, 게임기획포트폴리오, 게임비즈니스모델, 게임각색과연출, 게임기획세미나등 졸업후진로 게임컨셉디자이너 ( 원화 ), 3D 캐릭터디자이너 ( 모델러 / 매퍼 ), 3D 배경디자이너 ( 모델러 / 매퍼 ), 게임애니메이터 (2D/3D), 게임이펙터, 인터페이스 (UI) 디자이너, 게임도트디자이너, 2D 게임그래픽디자이너, 웹디자이너, 영상편집디자이너등 게임그래픽전공교과목 게임그래픽의이해, 기초드로잉, 인체조소, 페인팅, 인체드로잉, 정물및풍경, 제스쳐드로잉, 게임캐릭터디자인, 크로기, 크리쳐디자인, 디지털페인팅, 2D 게임그래픽제작기초, 게임배경디자인, 페인팅기법 ( 테크닉 ), 2D 게임그래픽제작, 인 터페이스제작기초, 게임일러스트제작, 게임 GUI, UI, 게임원화연출, 2D 게임그래픽연출, 3DMAX 기초, 3D 캐릭터모델 링 & 매핑, 3D 게임애니메이션기초, 3D 배경모델링 & 매핑, 3D 게임캐릭터제작, 3D 게임캐릭터세팅과애니메이션, 3D 게 임배경오브젝트제작, 3D 카메라, 라이팅, 랜더링, 고급 3D 게임캐릭터제작, 응용연기와모션캡쳐, 3D 게임애니메이션분 석과제작, 3D 게임배경씬제작, 게임이펙트제작, 게임그래픽엔진기초, 그래픽엔진활용 1, 그래픽엔진활용 2, 3D 게임그 래픽연출, 3D 게임애니메이션과연출, 게임영상제작과편집, 게임그래픽엔진연구, 앱게임제작프로젝트, 게임제작프로 젝트실습, 취창업을위한게임제작기법연구 게임에생명을불어넣는게임프로그래밍전공 유저들이게임에등장하는요소들을보고, 듣고, 플레이할수있는환경을실제로구현하는프로그래밍전공과정입니 다. 새로운게임기술, 그래픽요소와캐릭터조작등의상호작용, 인공지능, 온라인게임등의핵심요소를프로그래밍으 로구현하여게임에생명을불어넣습니다. 졸업후진로 게임클라이언트프로그래머, 게임서버프로그래머,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머, 게임엔진개발자, 앱게임개발자등 게임프로그래밍전공교과목 게임프로그래밍의이해, 게임프로그래밍기초 / 실습, 앱게임제작기초, 게임그래픽프로그래밍, 게임자료구조, 게임알고 리즘, 게임인공지능, 게임네트워크기초, 온라인게임프로그래밍, 게임엔진, 세이더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공학, 게임데 이터베이스, 게임운영체제, 앱게임제작프로젝트, 게임제작프로젝트실습, 게임프로그래밍기법연구, 게임프로그래밍포 트폴리오등 화룡점정! 게임의재미와완성도를높여라! 게임 QA 및운영전공 게임 QA 및게임운영전공은게임업체들과의산학협력을통해상용화직전의게임테스트에참여하는등게임운영실 무를교과과정과결합한현장교육을실시합니다. 게임 QA 및운영전공은유저들에게보다재미있고완성도높은게임 을제공하기위한게임 QA 방법과게임운영기술등을배웁니다. 매년주요게임업체들과협력하여개발중인다양한게 임들을대상으로버그테스트, 재미성테스트를실시하여게임 QA 능력을향상시키고, 보드게임및 e 스포츠대회운영, 게임운영실무등을배워유저들이편안하게게임을즐길수있도록하는게임운영기술을갖추게됩니다. 졸업후진로 게임품질관리자 ( 게임 QA), 게임운영자, 게임마케팅기획자, 게임이벤트기획자, 게임대회기획자, 게임대회운영자, 게임기자, e 스포츠기자등 게임 QA 및운영전공교과목 게임운영 &QA 이해, 보드게임운영, 게임테스트, 게임운영, 게임웹사이트운영, 게임테스트툴제작, 게임테스트툴활용, 소프트웨어테스팅, 게임테스트케이스제작, 게임대회기획및운영, 게임성분석, 게임마케팅, 게임운영실무, 게임테스 트실무등
SCHOOL OF GAME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22 + 23 무한도전, 청강게임! 우리가만든다! 우리가서비스한다! 그리고세계로간다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게임 QA 및운영, e스포츠등게임산업의모든영역을아우르는전문화된교육을실시합니다. 재학중앱게임을비롯한캐주얼게임과테이블보드게임중 1편, MMORPG 를포함한대규모게임 1편등총 2편이상의게임을제작하며, 개발한게임에대한테스트까지팀작업을통해완성하는실무현장시뮬레이션교육과정입니다. 완성한게임은국내최대게임전시회인 G-STAR를비롯해국내외게임전시및게임공모전에출품 / 전시됩니다. 졸업생참여게임작품및재학생주요실적아이온 ( 이선호 ), 메이플스토리 ( 이경희 ), 테라 ( 이영섭 ), 풍림화산 ( 김동훈 ), 레퀴엠 ( 이승준 ), C9 ( 허일주, 김형진 ), 오디션 ( 강경렬 ), 블레이드앤소울 ( 김경태 ), 프리스타일2 ( 김정선 ), 마비노기영웅전 ( 양승태 ) 등다수 2015년2월 Google featured game에선정 < 데몬즈헌터 > 및게임피플즈창업 ( 전성식 ) / 2014 앱게임상용화 12 건 / 2013 이브와프로젝트멘토링 문화창조과학부장관상및특별상수상 ( 오채원외 4명 ) / MWC(Mobile World Congress) 2012 in Spain 초청전시 < 부스터루스터 >( 임성택외 2인 ), < 투루네 >( 맹민균외 3인 ) / 2012 대한민국앱창작경진대회금상수상 < 부스터루스터 >( 임성택외 2인 ), 동상수상 < 니캉내캉 >( 한도연외 6인 ) / 2012 IT 청년창업콘테스트최우수상수상 < 라푼젤을사랑한개구리왕자 >( 강성원외 4인 ) 최적의현장형교육환경! 창의적교육프로그램! 게임스튜디오 (Game Studio) 국내에서는최고시설임을자부하는 180석규모의게임개발스튜디오에서학생들은교수, 테크니컬아티스트와함께졸업작품, 산학프로젝트, 상용화프로젝트를워크숍수업으로실시합니다. 산학프로젝트나상용화프로젝트에참여하는 3,4학년모두에게스튜디오내개인작업공간을제공하여게임개발에몰입할수있습니다. 모션캡쳐 3D 온라인게임애니메이션제작을위해움직이는대상물의정보를컴퓨터상의데이터로추출하여이를 3D 캐릭터에적용시킬수있는모셥캡쳐작업이가능합니다. 경기게임상용화지원센터 (GTOS) 경기게임상용화지원센터 (GTOS) 는어려움을겪고있는중소게임개발사들에게게임품질경쟁력향상과게임운영및마케팅등상용화지원서비스를제공하기위해설립했습니다. 학생들은 GTOS에서상용화되는게임테스트를수행하며테스트참여학생들은장학금을받습니다. 에베레스트프로그램 재학중프로페셔널수준의게임창작이가능한인재를발굴하여장학금은물론개발에필요한파격적인지원을약속하는청강게임콘텐츠스쿨의인재양성프로젝트입니다. 졸업후업계리더그룹에속할수있도록장학금및해외연수기회제공등개인의성장을위해아낌없이지원하는프로그램입니다. 75 % 2014년졸업생게임업계취업률, 75% 이상. 75% 이상이엔씨소프트, 넥슨, 네오위즈등주요게임업체취업. 16 회 1999년부턴 2014년까지게임콘텐츠스쿨에서개발한게임이 G-STAR 국제게임전시회에 16회연속출품성공 1 억게임콘텐츠스쿨이 LG-CNS와의산학협력으로상용화게임프로젝트를진행하여총 1억원의산학장학금유치. +30 편 2014년온라인대작게임 13편, 캐주얼게임 22팀이상제작완료하여 G-STAR 국제게임전시회출품 850 개게임콘텐츠스쿨 19 명 게임콘텐츠스쿨이보유한보드게임및게임타이틀, 850 개. 국내게임관련학과중최대규모에해당. 107 대 게임콘텐츠스쿨이보유한콘솔게임기, 총 107 대. 대표게임기 : 드림캐스트, 새턴, 게임큐브, WII, XBOX 360, PS3, 게임보이, NDS, PSP 등 +300 편청강대가운영하는경기상용화지원센터 GTOS에서수행한 300회이상의게임테스트에게임전공재학생참여 전임교수수. 19 명. 게임관련학과중최대규모의전임교수를확보 17 +28 팀팀 2015년온라인게임대작스튜디오 17팀, 캐주얼게임스튜디오 28팀. 총 45개팀을운영. 이는게임관련학과중최대규모에해당 G-STAR 국제게임전시회전시 3D 온라인게임, PC게임등 3학년들의졸업작품과 2학년의앱게임제작프로젝트를통해제작한캐주얼게임을매해국제적규모의게임전시회인 G-STAR에출품 / 전시합니다. 졸업을위해서는재학중 2개이상의게임을개발하여야하며 G-STAR 등국제규모의게임전시회에출품 / 전시해야합니다. 청강게임컨퍼런스 (Chungkang Game Conference) 청강게임컨퍼런스는대학이주최하는게임컨퍼런스로는국내최대규모를자랑합니다.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게임운영및사업등 4개트랙으로진행하는게임기술컨퍼런스로, 트랙별로전문가를초빙하여신기술소개, 개발테크닉등게임기술전문컨퍼런스입니다. 청강게임크로니클 (Chungkang Game Chronicle) 졸업생과게임업체전문가들을초청하여재학생들이제작한게임을처음으로선보이는청강게임쇼케이스프로그램입니다. 재학생들은프로젝트수업을통해개발한게임을소개하고, 졸업생및산업체전문가들은소개한게임들에대한크리틱과크리닉을진행하는한편우수한학생들을스카우트하여취업까지연계하는프로그램입니다. 26.4 명 460 명게임콘텐츠스쿨편재정원, 게임콘텐츠스쿨교수 1 인당학생수, 26.4 명교수 1 인당학생수 6.4 명으로국내최고수준이다. 교수당학생수는교육의질을평가하는주요지표중하나 460 명. 국내최대규모의게임제작교육기관
SCHOOL OF GAME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24 + 25 게임콘텐츠스쿨실기전형방법 게임콘텐츠스쿨예시작품 아래 3 가지유형중택 1 A 형 : 주제에따른게임용포스터제작 A 형 B 형 주제에따른게임용포스터제작 주제에따른상황표현 1 유형 : 주어진주제또는상황에맞는장면을연출하여하나의그림으로표현 2 화지및고사시간 : 4 절 4 시간 3 실기재료 : 제한없음 ( 단, 스크린톤과같은부착물사용불가 ) 1 유형 : 주어진주제또는상황에맞는장면을연출하여하나의그림으로표현 2 화지및고사시간 : 4 절 4 시간 3 실기재료 : 제한없음 ( 단, 스크린톤과같은부착물사용불가 ) 이순신과거북선을주제로게임을만들려고합니다. 포스터를제작하세요. ( 게임속캐릭터 (3인이상 ) 를설정하여캐릭터각자의직업과그에따른개성도나타나도록표현하세요. C 형 소재에따른발상과표현 1 유형 : 주어진주제또는상황에맞는장면을연출하고하나의그림으로표현 2 화지및고사시간 : 4 절 4 시간 3 실기재료 : 제한없음 게임콘텐츠스쿨 A, B, C 형공통 청강문화산업대학교입시홈페이지 http://ipsi.ck.ac.kr 를통해더자세한정보를확인하세요.
SCHOOL OF GAME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26 + 27 게임콘텐츠스쿨예시작품 게임콘텐츠스쿨예시작품 B 형 : 주제에따른상황표현 물속에오랫동안잠겨있던보물선과그주변배경을제작하세요. C 형 : 소재에따른발상과표현 종이가 5장이있습니다. 5장의종이를가지고미래의도시를하나의그림으로표현하세요. 종이의크기는상관이없으며, 접어도되고찢을수도있습니다.
SCHOOL OF CREATIVE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28 + 29 콘텐츠스쿨은자신있습니다그래서스쿨을오픈합니다 Open School 을신청하세요 대상 : 고교생신청방법 : openschool.ck.ac.kr 에서신청교육일시 : 입시홈페이지 [ 오픈스쿨 ] 참조 분야프로그램명내용인원참가비시간교수명 애니게임만화 재미있는애니메이션이야기 재미있는게임이야기 재미있는만화이야기 참가비는실습재료및다과, 해피테스트를이용한시상등의방식으로교육생에게전액환원됩니다. 2016 학년도입시일정 국내외애니메이션제작현황, 국내작품의해외영화제진출사례를통해애니메이션의제작기술현황과발전가능성등비젼을제시한다. 현장전문가와함께하는게임분야의진로와다양한전공소개및보드게임원리와종류 미디어변화에따른다양한만화의형태와장르, 제작기법을작품감상과해설을통해문화콘텐츠로서만화산업과직업으로서의비젼제시프로그램 30 3,000 50 분애니메이터나기용 30 3,000 50 분게임개발자신대영 30 3,000 50 분 만화가김정영 입학안내 1 전형일정 모집 접수기간 제출서류마감 면접 1 차합격자발표 면접고사 실기고사 합격자발표 예치금납부 수시1차 09.02 ( 수 ) - 09.24 ( 목 ) 09.25 ( 금 ) 10.08 ( 목 ) 10.14 ( 수 ) 10.17 ( 토 ) 10.27 ( 화 ) 12.11 ( 금 ) 수시2차 11.03 ( 화 ) - 11.17 ( 화 ) 11.18 ( 수 ) 11.27 ( 금 ) 12.02 ( 수 ) 12.09 ( 수 ) 12.14 ( 월 ) 등록금납부 2016. 01.29 ( 금 ) 02.02 ( 화 ) 추가합격자발표및등록 발표 : 12.15 ( 화 ) - 12.22 ( 화 ) 21:00 시마감등록 : 12.23( 수 ) 18 시마감 정시 1 차 12.24 ( 목 ) - 01.05 ( 화 ) 01.06 ( 수 ) 01.12 ( 화 ) 01.15 ( 금 ) 01.26 ( 화 ) - 02.03 ( 수 ) - 02.17 ( 수 ) 18 시 정시 2 차 02.11 ( 목 ) - 02.15 ( 월 ) 02.16 ( 화 ) 미실시 02.18 ( 목 ) - 02.19 ( 금 ) 02.19 ( 금 ) - 02.27 ( 토 ) 18 시 면접고사 1 차서류합격자발표는애니메이션, 만화창작, 게임전공만해당됩니다. 우리대학은수시지원 6 회제한에해당되지않습니다. 제출서류마감은해당일 16 시 ( 도착분에한함 ), 합격자발표는해당일 14 시입니다. 2 모집인원및성적반영 스쿨 전공 입학정원 학생부 수시 1 차수시 2 차정시 1 차 정시 2 차 정원내정원외정원내정원내정원외정원내 특별실기면접 농어촌 기초 대졸자 학생부 특별실기면접수능특별실기면접 애니메이션애니메이션 160 10 5 40 30 7 3 4 10 1 10 1 52 3 1 1 만화콘텐츠만화창작 160 5 2 30 33 7 3 4 5 1 23 1 59 3 1 1 게임콘텐츠게임 160 35 10 30 40 7 3 4 10 5 20 6 3 3 1 1 푸드푸드스쿨 300 118 20 35 9 3 4 66 10 20 28 2 3 1 1 재직자 외국인 학생부 수시 1 차 수시 1 차접수기간 수시 1 차제출서류마감 수시 1 차면접고사 1 차합격자발표 수시 1 차면접고사 수시 1 차실기고사 수시 1 차합격자발표 수시 2 차 수시 2 차접수기간 수시 2 차제출서류마감 수시 2 차면접고사 1 차합격자발표 패션패션스쿨 90 30 9 25 6 1 4 15 4 5 1 3 1 1 뮤지컬뮤지컬스쿨 120 27 1 35 11 5 1 4 15 1 5 20 4 3 1 1 모바일통신 66 10 42 2 1 2 8 2 2 1 3 1 1 2015.09.02( 수 ) 2015.09.24( 목 ) 2015.09.25( 금 ) 2015.10.08( 목 ) 2015.10.14( 수 ) 2015.10.17( 토 ) 2015.10.27( 화 ) 2015.11.03( 화 ) 2015.11.17( 화 ) 2015.11.18( 수 ) 2015.11.27( 금 ) 모바일 스마트미디어 40 25 2 1 1 2 8 1 2 1 3 1 1 모바일보안 30 15 2 1 1 2 8 1 2 1 3 1 1 유아교육과 96 44 8 3 1 2 30 6 5 2 1 1 합계 1,222 319 101 135 174 48 18 32 175 32 0 73 57 11 131 4 27 10 10 수시 2 차면접고사실기고사 수시 2 차합격자발표 수시 1 2 차예치금납부 수시 1 2 차추가합격자발표및등록 정시 1 차 정시 1 차접수기간 정시 1 차제출서류마감 정시 1 차면접고사 1 차합격자발표 정시 1 차면접고사실기고사 정시 1 차합격자발표 학생부 100% 학생부 100% + 가산점 실기 100% 2015.12.02( 수 ) 2015.12.09( 수 ) 2015.12.11( 금 ) 2015.12.14( 월 ) 발표 2015. 12.15( 화 ) 2015.12.22( 화 ) 등록 12.23( 수 ) 2015.12.24( 목 ) 2016.01.05( 화 ) 2016.01.06( 수 ) 2016.01.12( 화 ) 2016.01.15( 금 ) 2016.01.26( 화 ) 성적반영 학생부 40% + 실기 60% 학생부 40% + 수능 60% 면접 100% 수능 40% + 실기 60% 수시 1 2 차정시 1 차등록금납부 2016.01.29( 금 ) 2016.02.02( 화 ) 정시 1 차추가합격자발표및등록 2016.02.03( 수 ) 2016.02.17( 수 ) 정시 2 차 정시 2 차접수기간 2016.02.11( 목 ) 2016.02.15( 월 ) 정시 2 차제출서류마감 2016.02.16( 화 ) 정시 2 차합격자발표 2016.02.18( 목 ) 정시 2 차등록금납부 2016.02.19( 금 ) 정시 2 차추가합격자발표및등록 2016.02.19( 금 ) 2016.02.27( 토 ) 전적대학성적및서류 (1) 모집인원이 ' 음영 ' 으로표시된전형은모집하지않는다. (2) 실기전형, 면접전형의경우총점 1,000 점만점을기준으로 600 점미만인경우모집정원이미달되더라도선발하지않는다. (3) 수시모집미충원인원발생시충원기준에따라정시 1 차에서모집한다. ( 정원내외공통 ) (4) 정시모집 1 차등록결과에따라미충원인원은정시모집 2 차에서선발한다. ( 정원내외공통 ) (5) 수시 1 차예비후보가수시 2 차모집에지원하여합격후등록할경우수시모집 1 차충원합격대상자로서의자격은상실됨.( 정시동일 ) (6) ( ) 는수시 1 차 : 만화창작전공, 애니메이션전공, 게임전공 정시 1 차 : 만화창작전공, 애니메이션전공만해당됨.
SCHOOL OF CREATIVE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30 + 31 입학안내 3 면접전형세부내용 4) 실기전형세부내용 - 세부내용은입시사이트참조 (ipsi.ck.ac.kr) 가. 형식 : 자기소개서및관련서류를바탕으로한인터뷰나. 인터뷰시간 : 1 인당 10 분이내 ( 지원인원에비례하여전공별로소폭조정될수있음 ) 다. 1 차서류심사 : 모집인원대비 3 배수로 1 차서류전형합격자를선발함 ( 애니메이션, 만화창작, 게임전공만해당됨 ) 라. 면접전형을위한모든자료는아래에제시된원서접수절차에따라제출하며면접고사당일원본을반드시휴대한다. 1) 관련서류 전공 전공별관련서류 애니메이션전공 ➊ 자기소개서 ➋ 포트폴리오 ➌ 영상포트폴리오 ( 해당자 ) 만화창작전공 게임전공 ➊ 자기소개서 ➋ 포트폴리오 ( 만화창작, 일러스트레이션, 스토리텔링분야 ) ➊ 자기소개서 ➋ 학업계획서 (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게임운영 &QA 분야 ) 양식은입학홈페이지 (http://ipsi.ck.ac.kr) 양식자료실에서다운로드받아사용한다. 애니메이션전공영상포트폴리오는선택사항임. 포트폴리오 30 매이내 규격제한 업로드 A4 규격 온라인접수 사이트업로드 제출방법 본교접수 ani @ ck.ac.kr cartoon @ ck.ac.kr - - game @ ck.ac.kr 전공애니메이션스쿨만화콘텐츠스쿨게임콘텐츠스쿨 1 유형 : 아래 2 가지유형중택 1 A 형 B 형 스토리에따른이미지보드 주제에따른상황표현 1 유형 : 아래 3 가지유형중택 1 A 형 B 형 C 형 주제에따른 2 페이지만화 주제에따른상황표현 주제에따른웹툰 1 유형 : 아래 3 가지유형중택 1 A 형 B 형 C 형 주제에따른게임용포스터제작 주제에따른상황표현 소재에따른발상과표현 실기내용 1 유형 : 주어진스토리분석후주요장면을여러칸으로구성하여캐릭터또는배경이포함된그림으로표현. 칸구성은 2 칸이상이며, 칸의크기와형태는제한없음 2 화지및고사시간 : 4 절 4 시간 3 실기재료 : 제한없음 ( 단, 스크린톤과같은부착물사용불가 ) 1 유형 : 주어진스토리상황에맞는장면을연출하여하나의그림으로표현 2 화지및고사시간 : 4 절 4 시간 3 실기재료 : 제한없음 ( 단, 스크린톤과같은부착물사용불가 ) 1 칸의크기와형태제한없이 2 페이지구성 ( 자를사용할수있고, 다양한재료에의한흑백명암표현가능 ) 2 화지및고사시간 : 600mm X 450mm 2 페이지펼침, 본문선표시용지, 4 시간 3 실기재료 : 흑백명암 ( 회색단계 ) 표현이가능한다양한재료사용가능 1 유형 : 주어진주제또는상황에맞는장면을연출하여하나의그림으로표현 2 화지및고사시간 : 4 절 4 시간 3 실기재료 : 제한없음 ( 단, 스크린톤과같은부착물사용불가 ) 1 주어진주제에맞는장면을연출하여프레임크기와형태에맞는웹툰표현 2 화지및고사시간 : 600mmX450mm 본문선표시용지, 4 시간 3 실기재료 : 흑백또는컬러표현이가능한다양한재료사용가능 1 유형 : 주어진주제또는상황에맞는장면을연출하여하나의그림으로표현 2 화지및고사시간 : 4 절 4 시간 3 실기재료 : 제한없음 ( 단, 스크린톤과같은부착물사용불가 ) 1 유형 : 주어진주제또는상황에맞는장면을연출하여하나의그림으로표현 2 화지및고사시간 : 4 절 4 시간 3 실기재료 : 제한없음 ( 단, 스크린톤과같은부착물사용불가 ) 1 유형 : 주어진주제또는상황에맞는장면을연출하고하나의그림으로표현 2 화지및고사시간 : 4 절 4 시간 3 실기재료 : 제한없음 2) 면접전형관련서류제출방법 원서접수제출방법업로드규격파일명표기제출처 온라인접수자 본교 우편접수자 접수사이트로그인 제출자료업로드 원본지참고사참여 본인이메일로그인 제출자료첨부발송 원본지참고사참여 3) 포트폴리오구성방법및규격 ZIP압축하여 1개파일업로드전공 - 수험번호 www.uwayapply.com - 파일업로드 www.jinhakapply.com -파일업로드 ZIP 압축하여 1 개파일업로드 전공 - 수험번호 애니메이션스쿨 만화콘텐츠스쿨 게임콘텐츠스쿨 가. 제출하지않은자료는평가에반영되지않음. 나. 접수마감기간내미제출시, 제출서류미비로전형대상에서제외됨. 다. 면접고사당일가져온원본은면접종료후반환됨. 라. 관련자료업로드및메일발송은제출서류마감일 16 시도착분까지유효. 마. 본교 우편접수자는우리대학홈페이지에서접수확인 ( 수험번호 ) 후전공별지정이메일로메일전송 ani @ ck.ac.kr cartoon @ ck.ac.kr game @ ck.ac.kr 원서접수파일형태내용용량 자기소개서또는학업계획서 이미지포트폴리오 영상포트폴리오 HWP, DOC JPG AVI 스캔이미지불가 내용 : 원화, 디지털이미지, 사진 ( 출판물, 조형물은다각도에서촬영 ) 형식 : 스캔이미지또는사진 규격 : A4 이하 / 200dpi 이하 / 파일명 : 01, 02... 형태로연번기입 분량및제작방식 : 제한없음 ( 최대 2 개까지허용 ) 그외모든서류 : 스캔또는사진촬영본 제출작품수및허용용량 : 최대 2 개, 100Mb 가. 내용, 형식, 색상, 기법등은자유롭게구성하고인터넷에올리는이미지포트폴리오는 A4 사이즈로한다. 나. 포트폴리오북에 1 매씩삽입하거나 1 매에다수의이미지를편집해서포함해도된다. ( 편집하여다수의이미지가포함되어도 1 매로인정한다. 다. 필요시하단에작품의제목과제작의도등기입가능하며, 수험번호를기입해서는안된다. 라. 출판된작품또는실물 ( 의상, 입체조형물등 ) 일경우별도로지참한다. 10MB - 100MB 가. 수험생은수험표, 신분증 ( 주민등록증또는학생증, 여권 ) 및실기유형에따른실기도구를지참한다. 나. 실기고사주제는고사당일발표한다. 다. 화지는우리대학에서제공하며 1 회에한하여교환가능라. 참고자료, 교본, 책자, 휴대폰, MP3 플레이어, PMP 등불필요한소지품은휴대할수없다. 마. 고사에필요한이동외지정된고사시간동안퇴실불가하다바. 아래대상자는전형대상에서제외한다. 1 지원자격미달자 2 실기고사결시자 3 고사시간을지키지않고중도퇴실한자 4 실기물을제출하지않은자사. 고사중에부정행위를할경우전형대상에서제외하며합격후발견시입학취소한다. 아. 성적평가방법은별도의실기고사기준에의하며, 공개하지않는다. 자. 기타실기고사에관한사항은입학홈페이지를통하여공지한다. 4 전년도성적 1) 2015 학년도수시모집 스쿨 수시 1 차 수시 2 차 학생부전형특별전형실기전형면접전형학생부전형특별전형면접전형 모집경쟁률학생부모집경쟁률학생부모집경쟁률학생부모집경쟁률학생부모집경쟁률학생부모집경쟁률학생부모집경쟁률학생부 애니메이션스쿨 10 6.1 2.1 5 7 3.1 40 9.9 6.2 30 5.2 10 10.6 2.1 1 13.0 2.4 10 11.7 만화콘텐츠스쿨 5 23.6 1.3 2 12.5 1.8 30 17.6 6.4 43 8.6 5 15.6 1.6 1 17.0 1.4 13 19.8 게임콘텐츠스쿨 35 9.4 2.9 10 5.8 3.2 30 6.7 7.7 40 5.5 7.0 10 15.3 2.6 5 9.6 3.3 20 9.1 6.8 성적반영비율 (%) 학생부 100% 2) 2015 학년도정시모집 스쿨 학생부 100% + 가산점 학생부 40% + 실기 60% 면접 100%( 만화, 애니 ) 면접 80% + 학생부 20% 학생부 100% 1) 정시수능점수 : {(A 과목 x 0.3) + (B 과목 x 0.3) + (C 과목 x 0.4)} x 6 2) 내신등급은등록자의최저성적임 학생부 100% + 가산점 면접 100% ( 만화, 애니 ) 면접 80% + 학생부 20% 정시 1차 정시 2차 수능중심전형 특별전형 실기전형 학생부전형 정원경쟁률학생부수능정원경쟁률학생부정원경쟁률수능정원경쟁률학생부 애니메이션스쿨 1 26.0 3.1 84 52 10.0 40 1 41 1.1 만화콘텐츠스쿨 1 32.0 2.7 92 59 7.7 29 1 55 1.9 게임콘텐츠스쿨 6 22.5 5.5 69 3 7.7 3.0 1 53 2.7 성적반영비율 (%) 학생 40% + 수능 60% 학생부 100% 수능 40% + 실기 60% 학생부 100%
SCHOOL OF CREATIVE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32 + 33 장학제도및학자금 학생들의학업안정화를위해세세하게계층화된장학시스템을바탕으로장학금지급이필요한대상자를발굴하고재원을마련하여성적, 특기, 경제적형편, 소득등다양한자격기준에따라누구나장학혜택을누릴수있도록지원합니다. 그결과, 전년도는교내장학금 36억 9천, 교외장학금 81억 6천으로총 118억 5천만여원이학생들에게지급되었습니다. 기숙사 각실에는개인별책상, 침대, 옷장, 스탠드, 책장, 옷장이제공되며교내통화가가능한인터폰이설치되어있습니다. 층별로라운지, 샤워실, 세탁실, 주방, 세미나실, 휴게실, 전망테라스등쾌적한휴게시설이마련되어있습니다. 1 교내장학금 1 선발인원 2015학년도지급기준 2014학년도지급내역장학금종류지급대상자장학금액지급건수금액 ( 원 ) 전체수석 재학기간내등록금전액 1 4,199,000 신입생성적우수장학 스쿨 ( 학과 ) 수석 학기등록금전액 16 34,116,500 입학성적우수 학기 150만원 33 47,175,000 신입생특기장학 장학규정에근거해선발 장학위원회결정에의해일정금액 2 2,000,000 전공수석 학기등록금전액 67 131,126,200 전공차석 학기등록금의 70% 64 113,235,750 재학생성적우수장학 전공차차석 학기등록금의 50% 64 89,324,350 전공성적우수 스쿨별장학기준에의해차등지급 420 595,874,940 오름장학 오름폭에따라 3050만원지급 420 124,167,500 스쿨집행장학 스쿨활동, 공모전수상및어학우수자등 스쿨별장학기준에의해지급 3,059 811,853,500 공로장학 학생회간부 직책및평가에의해차등지급 67 62,280,100 근로장학 특정부서에서근로를제공하는학생 시급 8,000원 1,068 138,876,860 보훈장학 보훈청교육비지원대상본인및자녀 등록금전액지급 ( 보훈청에서일부지원 ) 15 28,848,000 교직원가족장학 재직자의자녀및배우자 자녀등록금전액, 배우자 30% 지급 4 13,626,000 해외연수장학금 해외연수지원 장학위원회결정에의해일정금액 4 2,050,000 전공심화과정장학 전공심화과정입학자 학기등록금의 30% 지급 238 267,298,500 형제자매장학 형재자매가동시에재학중인경우 개인별 50만원 41 20,012,000 외국학생장학 외국인학생으로입학한자 학기등록금의 30% 지급 - - 특별장학 총장또는교학처장추천자 장학위원회결정에의해일정금액 4 4,924,000 장애학생및다문화가정장학 장애및다문화가정학생학기등록금의 30% 혹은 50 만원지급 8 3,755,000 기숙사장학금 기숙사프로그램참가자중선발 평가에의해차등지급 14 2,300,000 새터민장학금 북한이탈주민 학기등록금의 50% 지급 - - 희망장학금 기초생활수급권자및차상위계층 ( 국가장학지급승인자에한함 ) 학기등록금전액 1,129 1,200,098,800 구분 (2015 년기준 ) 수용인원 ( 명 ) 청강학사 ( 여자기숙사 ) 366 비전학사 ( 남자기숙사 ) 264 금액 ( 한학기분 ) 사용료식사비 ( 선택 ) 합계 425,000 가. 신청방법 : 원서작성시신청나. 선발방법 : 통학거리 (70%) + 입학성적 (30%) 다. 생활보호대상자, 국가유공자, 소년 소녀가장은선발시가산점부여하며지체장애자우선선발라. 기숙사추가모집은기숙사홈페이지참조 (12 월중순 / 2 월초순 ) 금액은입학당해년도에변동될수있습니다. 2 좋은습관프로그램 & 서비스 390,000(100%) 815,000 308,000(70%) 733,000 234,000(50%) 659,000 미선택 425,000 형태연락처팩스 4 인 1 실 031-639-5739, 4570 031-639-5739 031-639-5727 학생들의기숙사생활동안좋은습관을바탕으로삶의가치를높일수있도록다양한프로그램을운영하고성취도에따라기숙사비면제, 장학금혜택등을부여합니다. ( 프로그램은매학기별변경 ) 인성및능력신장헬스케어학생문화 프로그램분야프로그램및강좌 ( 학기별강좌교체 ) 재능나눔마켓, 프리마켓, 전공및취미활동동아리, 스터디룸운영요가, 워킹, 배드민턴, 축구및농구체육대회, 오픈하우스, 사생의밤 장학금의종류 대상 금액은입학당해년도에변동될수있습니다. 상세내용은대학홈페이지 [ 대학생활 ]-[ 장학제도 ] 를참조바랍니다. 2 교외장학금 국가장학금 Ⅰ 유형국가장학금 Ⅱ 유형사랑드림 ( 삼성 ) 장학금희망사다리장학금 국가에서운영하는한국장학재단에서는가계소득에따라학기별최소 337,500 원, 최대 2,400,000 원의국가장학금 Ⅰ 유형을지급하고있습니다. 예비대학생들은반드시국가장학금을신청해주시기바랍니다. 11 월하순부터 1 차신청기간이시작될예정입니다. 교수장학금 총동문회장학금 의용소방대자녀장학금 유니베라 UP 장학금 서울국제장학재단장학금 로타리클럽장학금효양장학회관할구청지원장학금관할시지원장학금산학협정업체장학금 농어촌희망재단장학금 아프로에프지장학회장학금 3 학자금대출 한국장학재단을이용하시면농어촌자녀학자금 ( 무이자 ), 취업후상환학자금 ( 연 2.9%), 일반상환학자금 ( 연 2.9%) 등저리의다양한학자금대출을이용하실수있습니다. 국가장학금신청및학자금대출문의 : 한국장학재단 1599-2000 (www.kosaf.go.kr)
SCHOOL OF CREATIVE CONTENTS 특징소개전공소개입학정원및전형방법청강문화산업대학교소개 34 + 35 콘텐츠스쿨 색다르게꿈꾸다 남과다른생각이새로운세상을만들고, 한발앞선행동이미래를앞당깁니다. 색다른꿈을꾸는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젊은에너지가세상을더욱빠르게변화시키고있습니다. 개교년도 1996년 건학이념 자연사랑, 인간사랑, 문화사랑 비 젼 문화산업의발전을선도하는대표최고대학 Only One, Only the Best 학생수 3,599명 (2014년 4월기준 ) 구 분 7개스쿨, 14개전공, 1개학과, 2개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학 제 2년제, 3년제, 4년제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문화산업계에서인정받는, 교육역량이우수한상위권대학 전문대학기관평가인증획득 ( 유효기간 : 2013. 1. 25 2018. 1. 24) 6년연속 전문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 선정 ( 교육부. 20082013) 유아교육과교원양성기관평가최우수 A등급획득 (2013) 문화산업계열대학유일, 2010-2012년연속사업결과 우수 선정 산업체경력없는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인가 ( 공연예술학과 40명, 만화애니게임학과 90명 )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교육기관 선정 ( 고용노동부. 20082014)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육성사업 LINC 선정 ( 교육부. 20122016) 3년연속 청년취업아카데미 선정 ( 고용노동부. 20112013) / 수도권전문대학유일 7년연속 글로벌현장학습사업 선정 ( 교육부. 20072013) 9년연속 산학연협력지원사업 선정 [ 중소기업청, 20052013] / 9년간 54개과제수행 중소기업기술사관육성사업 선정 ( 중소기업청. 20092013) 인재개발우수기관 (Best-HRD) 인증 ( 교육부 안전행정부. 20102013) 학교기업지원사업 - 학교기업 CCRC 선정 ( 교육부. 20092015) 2년연속창업교육패키지사업주관대학선정 ( 중소기업청. 20112012) 콘텐츠융합형교육프로그램선정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20122013) / 전문대학유일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Campus Map ➊ 현재관 (1 관 ) ➋ 현재관 (2 관 ) ➌ 현재관 (3 관 ) ➍ 정문 ➎ 통학버스승차장 ➏ 대운동장 ➐ 청현뜰 ➑ 인간사랑관 ➒ 뮤지컬하우스 ➓ 청강학사 ( 여학생기숙사 ) 에듀플렉스 ( 체육관 ) 청강홀 ( 대학본부 / 만화역사박물관 / 청강역사관비춤 ) 문화사랑관 어울림관 전통가마 공작소 창작마을 (CCRC) / 비전학사 ( 남학생기숙사 ) 아람관 ( 청강모바일아카데미 ) 스쿨버스 이외의대중교통은홈페이지 [ 교통안내 ] 를참고하십시요. 스쿨버스운행지역은입학당해년도에변동될수있습니다. 소요시간 30분이내 40분이내 50분이내 60분이내 70분이내 서울권 구리 / 광주 용인 / 성남 수원 이천 / 여주 평택 / 안성 인천 / 부천 안양 / 안산 천호역 남양주덕소 기흥 수원역 여주 평택 인천 안산중앙역 잠실역 구리 동백 법원사거리 부발 안성 부천 상록수역 양재역 하남 용인 영통 이천 죽산 송내 안양 하계역 광주 양지 신갈 오천 백암 평촌 영등포 곤지암 모란역 덕평 고천 미금역죽전역수지광교
애니메이션스쿨 T 031-639-44324 만화콘텐츠스쿨 T 031-639-45124 게임콘텐츠스쿨 T 031-639-45024 경기도이천시마장면청강가창로 389-94 청강문화산업대학교 2016 학년도입시일정 수시 1 차 수시 1 차접수기간 수시 1 차제출서류마감 수시 1 차면접고사 1 차합격자발표 수시 1 차면접고사 수시 1 차실기고사 수시 1 차합격자발표 수시 2 차 수시 2 차접수기간 수시 2 차제출서류마감 수시 2 차면접고사 1 차합격자발표 2015.09.02( 수 ) 2015.09.24( 목 ) 2015.09.25( 금 ) 2015.10.08( 목 ) 2015.10.14( 수 ) 2015.10.17( 토 ) 2015.10.27( 화 ) 2015.11.03( 화 ) 2015.11.17( 화 ) 2015.11.18( 수 ) 2015.11.27( 금 ) 수시 2 차면접고사실기고사 수시 2 차합격자발표 수시 1 2 차예치금납부 수시 1 2 차추가합격자발표및등록 정시 1 차 정시 1 차접수기간 정시 1 차제출서류마감 정시 1 차면접고사 1 차합격자발표 정시 1 차면접고사실기고사 정시 1 차합격자발표 2015.12.02( 수 ) 2015.12.09( 수 ) 2015.12.11( 금 ) 2015.12.14( 월 ) 발표 2015. 12.15( 화 ) 2015.12.22( 화 ) 등록 12.23( 수 ) 2015.12.24( 목 ) 2016.01.05( 화 ) 2016.01.06( 수 ) 2016.01.12( 화 ) 2016.01.15( 금 ) 2016.01.26( 화 ) 수시 1 2 차정시 1 차등록금납부 정시 1 차추가합격자발표및등록 정시 2 차 정시 2 차접수기간 정시 2 차제출서류마감 정시 2 차합격자발표 정시 2 차등록금납부 정시 2 차추가합격자발표및등록 2016.01.29( 금 ) 2016.02.02( 화 ) 2016.02.03( 수 ) 2016.02.17( 수 ) 2016.02.11( 목 ) 2016.02.15( 월 ) 2016.02.16( 화 ) 2016.02.18( 목 ) 2016.02.19( 금 ) 2016.02.19( 금 ) 2016.02.27( 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