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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어플리케이션 Hero Mobile Hero Node의체제 Hero Mobile 핵심 Hero Mobile로해결되는문제 Hero Mobile의장점 Hero Node 토큰 토큰습득 토큰유틸리티 토큰의경제적모델 토큰분배 개발계획

배경 통상적으로 2017년은블록체인기술의기원해였다고 일컬어집니다. 왜냐하면우리는그부문에서경이로운성장을목격했던해였기때문입니다. 블록체인의첫번째세대는지불의형태로써비트코인과시작했고이더리움의스마트컨트렉트와함께두번째세대로진화했습니다. 블록체인기술은계속적으로 QTUM과NEO 같은새로운체인과함께날마다성숙해지고진화하고있습니다. 우리는경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부동산그밖에다른주요산업에서블록체인기술의영향들을목격해왔습니다. 하지만블록체인산업은여전히초창기로남아있으며급격한개발을막는가장중요한요소는기술적인장벽입니다. 언어개발의다양성 비트코인은 C++ 언어로표현되며더많은개발자들에게사용되기위해이더리움은 GO, C++ 을포함해더많은언어를지원합니다. 개발자들에게이점은그들이블록체인상의 DApps 을프로그래밍하기원한다면이언어들에게능숙해야하는것은필수적입니다. 하지만대부분의경우에, 프로그래머들은한가지언어에만능숙하고블록체인플랫폼에대한그들의선택은블록체인그자체의힘과형태보다는보통그들이익숙한프로그래밍언어를기반으로합니다. 01/43

근본적인블록체인기술의복잡성 블록체인기술은동시대의암호학, 분산화된시스템, p2p 네트워크커뮤니케이션기술과다양한합의알고리즘뿐만아니라다양한기술적영역에서순환됩니다. 게다가산업은여전히그자체의초창기상태로있으며기술적인문서들이제한되어있고심지어숙련된개발자들조차도그들이처음으로블록체인기술에노출될때고군분투합니다. 교차 - 플랫폼 dapps 오늘날, 대부분의 dapps들은웹페이지들의형태로나타나며몇몇 dapps들조차도그들의기능들을완성하기위해컨트렉트콜에의존해야만합니다. 네트워크제품의품질기준에서비춰보았을떄, 이와같은어플리케이션은일반적으로수준이하로생각될것입니다. 게다가우리는또한모바일기기의성장을보아왔습니다. 자료조사에따르면, 90퍼센트의사용자들은다른조건들이모두같다고가정했을떄비모바일보다는모바일플랫폼상의서비스를사용하는것을선택한다고합니다. 모바일기기를위한어플리케이션개발은또한블록체인개발들에게큰장벽으로남아있습니다. 게다가모바일운영시스템은 ios와 Android로나눠집니다. Hero Node 는위에제시되어있는문제점을해결하고블록체인 산업의미래개발에기여하기위해시작됐습니다. 02/43

사용자경험 오늘날의블록체인어플리케이션은굳이개발작업을언급하지않더라도소비자가사용하기에는문제가극도로많습니다. 대부분의모든블록체인어플리케이션은소비자들에게컨트렉트방식을사용하도록요구합니다조금더많은경험을가진소비자들에게도트랜잭션안의추가적인데이터를접근하도록요구합니다. 가장인기있는어플리케이션인 CryptoKitties 조차도여전히사용자들에게 Metamask 의지갑플러그인을설치하고다룰것을요구합니다. 블록체인기술을대중화하기위해서는블록체인기술의사용자경험은반드시오늘날일반사용자들이사용하는인터넷어플리케이션에비슷해져야합니다. 그리고이것은블록체인기술이반드시완전히투명해져야한다는것을의미합니다. 신뢰성 전통적인모바일어플리케이션은개발이완료된후에가령앱스토어와같은중앙화된어플리케이션스토어에업로드되야만합니다. 개발자가이를오픈소스로만들었다고할지라도스토어의어플리케이션이원래코드와일치한다는것을장담할수없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이굉장히오랜시간동안사용되었다고할지라도매업그레이드이후에이것은절대로사용자의데이터를훔지지않을거라고장담하기힘들고그들의이익침해로이어질수있습니다. 실질적으로블록체인세계에속하는 DApps 조차도개발이완료된이후에이중앙화된스토어에올려질것이고이것은이것의신뢰성과탈중앙화의핵심컨셉을보장하기어렵게합니다. 03/43

노드의미래 사용자들이퍼블릭노드에의존하게만들기에는많은시간이필요합니다. 레저트랜잭션에중심이맞춰진비트코인시스템조차도일반사용자가사용하기에는규모가너무커졌습니다. 높은 TPS 의퍼블릭체인은이단계에더빠르게도달할것입니다. 미래에, 사용자들은풀노드레벨의블록체인컨센서스에참여하지못한모바일블록체인터미널을주로사용할것입니다, 그결과공통의노드들을연결시키는것은불가피한선택입니다. 클라우드컴퓨팅과클라우드저장개발에포커스된전통적인 APP 개발모드와비교할떄새로운어플리케이션개발자들은퍼블릭노드에의존합니다 DApps 은블록체인노드와 IPFS 노드를기반으로하며그노드들이같은개발자들에의해유지되지않으면이것은조금중앙화된것처럼보일수도있습니다. 블록체인작업자는퍼블릭노드에의존합니다. 친숙한퍼블릭노드와새로운체인이존재하게된다면더많은풀노드를얻는것이간단해질것이며노드채굴자들의지원을받아지는것도질것입니다. 또한개발자들의어플리케이션들은체인에서의출발이더욱더간편해질것입니다. Hero Node 의해결책 Hero Node는탈중앙화와인센티브메커니즘으로인한퍼블릭체인서비스, IPFS스토리지, 의존적인오프체인컴퓨팅등을포함한슈퍼노드네트워크를구축하기를희망합니다. Hero Node는블록체인기반의어플리케이션플랫폼의새로운세대인 DApps 플랫폼을구축하기를희망합니다. 04/43

이것의혁신적인설계와전략으로 Hero Node 는위의모든목표들을달성하기를희망합니다. 블록체인세계의현재의퍼블릭체인과달리 Hero Node 는전통적인퍼블릭체인이아닌퍼블릭체인, 모바일교차 - 플랫폼기술그리고포그컴퓨팅의개념을혼합한솔루션의플랫폼서비스입니다. 노드구축의측면에서 Hero Node 는 채굴자 들에게가능한많은퍼블릭체인노드를동시에실행할것장려하고고가용성의스토리지, 대역폭그리고컴퓨팅자원을제공하기위해인센티브접근법을기반으로한토큰을사용합니다. 자원에기여한이러한종류의 proof of existence 인센티브방식의노드는상당한토큰수입을받을수있고 Hero Node 는따라서단지기술플랫폼으로남는것뿐만아니라자체개발에코시스템을형성할수있습니다. 인터페이스프로토콜의측면에서, Hero Node 는다양한퍼블릭체인서비스에도달하기위한지속적인인터페이스프로토콜을제공합니다. 개발자들은그들의실질적인요구에따라다른퍼블릭체인을선택할수있고하나의어플리케이션으로교차 - 체인작업을완수할수있습니다. 이것은서로다른퍼블릭체인들의사이의고립을없애주고블록체인어플리케이션으로하여금다른여러시나리오에따라다양한블록체인으로부터자유롭게선택할수있게해줍니다. 05/43

어플리케이션경험의측면에서, Hero Node 는 Hero Mobile 의교차 - 플랫폼기술을통합합니다. 개발자들은기본자바스크립트언어를사용해본래의 ios 와 Android 어플리케이션을개발할수있고이모든과정동안블록체인기술은개발자들에게투명화됩니다. Hero Node는또한자신스스로의배치를탈중앙화시킵니다. 어플리케이션은사실상하나의파일이고 Hero Node의개발자들은이것을유일한해쉬값이생성되는 Hero IPFS노드로묶었습니다. 이방법으로이어플리케이션또한영원한어플리케이션이되는것입니다. 누구나이해쉬값을통해어플리케이션에접근할수있지만누구도이것을지울순없습니다. 만약어플리케이션이업그레이드된다면이것의해쉬값또한바뀔것입니다. 만약유일하게그특정버전의어플리케이션을믿는소비자라면지속적으로이를사용할수있습니다. 06/43

포그컴퓨팅 포그컴퓨팅은 2011 년에하나의아이디어로서처음제시되었고 2012 년에정의됐습니다. 클라우드컴퓨팅과마찬가지로포그컴퓨팅도적절하게이름이지어졌습니다. 구름은하늘위에높게떠있고추상적으로나타나지만안개는우리에게조금더가깝습니다. 포그컴퓨팅은강력한계산적능력이아닌단지약하고분산화된능력을가지고있습니다 포그컴퓨팅은한때그리드컴퓨팅이나분배컴퓨팅으로불려졌으며클라우드컴퓨팅의연장선이였습니다. 이것은주로엣지네트워크와극단적으로낮은지연속도를가진데이터를활용합니다. 포그컴퓨팅은방대한지리적인분배와거대규모의센서네트워크를가지고있습니다. 이것은높은유동성과모바일기기들이클라우드나기지국을사용하지않고도직접적으로서로의사소통이가능하도록지원해줍니다. 포그컴퓨팅은클라우드컴퓨팅과비교될만한엣지네트워크와매우가까운분산된프레임워크를적용합니다. 포그컴퓨팅은엣지네트워크안의데이터, 데이터프로세싱그리고어플리케이션들을중앙화시키고이것은클라우드안에데이터가저장되는컴퓨터와는다릅니다. 포그컴퓨팅은서법보다는로컬기기에더욱더의존합니다. 이와같이클라우드컴퓨팅은중앙화된컴퓨팅의진화로일컬어질수있으며반면에포그컴퓨팅은탈중앙화된블록체인의형태로써더욱더정리된분배컴퓨팅의새로운세대입니다. 클라우드컴퓨팅은인터넷서비스제공자들에의해제공되는중앙화된서비스입니다. 서비스의안정성과보안은전체적으로서비스제공자에게의존됩니다. 현재의인터넷에코시스템에서클라우드컴퓨팅은서비스의주류이지만확실히다음과같은문제점들을직면할것입니다. 08/43

보안 1. 데이터손상 2017년에 10개가넘는거대인터넷기업들이전세계적으로데이터손상으로인해경제적으로타격을받거나파산했습니다. Technology giant Github이그중하나입니다. 2. 서비스제공자의파산 스타트업의평균적인생존주기는 14 개월이되지않습니다. 야후와같은거대기업조차들도오랜기간경쟁성을유지하기위해고군분투해왔습니다. 이와같이, 어느회사든지당신의데이터를명확하게유지하는것이가능하다는것을단정짓기는힘듭니다. 3. 불법적사용클라우드컴퓨팅회사들은빅데이터분석을통해서당신의서핑습관을기록하고당신의행동과관심을분석합니다. 예를들어서당신이 살빼기 라는용어를검색했을때당신은당신이다음번에브라우저를열었을때다이어트광고가나오는것을알아챌것입니다. 비슷하게집조경을위한등록을하면당신은수리업체로부터전화를받을것입니다. 클라우드는당신의온라인에서의모든움직임을알수있습니다. 09/43

독점 중앙화된체제는리소스와트래픽의독점으로결과가이어질수도있습니다. 전통적인경제에서는우리는독점의개념과매우잘알고있고이방면에서많은예방책을가지고있습니다. 하지만인터넷상에서이와같은예방책들은쓸모없이보입니다. 지속성 클라우드컴퓨팅으로대역폭은더많은기기들의연결을악화시킵니다. 모바일시대의출현과연결되는기기들의폭발적인성장과함께클라우드컴퓨팅의한계는지속적으로도전받고있습니다. 이문제는더많은기기들이연결되는 5g 시대를향해나아갈때더많이심각해질수도있습니다. 포그컴퓨팅네트워크는일반적으로강력한서버는아닙니다. 하지만그것들은약하지만더욱더탈중앙화된개인컴퓨터로구성되어있습니다. 포그컴퓨팅은클라우드컴퓨팅과클라이언트터미널사이의스펙트럼한가운데에놓여져있으며이것은컴퓨팅서비스의반가상화된건축물입니다. 이모델은양을중시하며하나의컴퓨팅노드가약할지라도작동할것입니다. 포그컴퓨팅은클라우드컴퓨팅과비교했을떄엣지네트워크에더욱더가까운분산화된체제를적용합니다. 포그컴퓨팅은엣지네트워크의데이터, 테이터프로세싱그리고어플리케이션들을집중시킵니다. 10/43

이는모든것이클라우안에저장되어있는클라우드컴퓨팅과는달리이와같이스토리지와데이터의프로세싱이포그컴퓨팅모델에서다른서버보단로컬기기에더욱더의존하게됩니다. 포그컴퓨팅은인터넷의탈중앙화된형태로써분배컴퓨팅의새로운세대입니다. Cisco 가포그컴퓨팅을제시한이래로 big players ARM, Dell, Intel 그리고 Microsoft 와 Princeton University는지원과포그컴퓨팅의대중화를가속화하고개발을촉진시키기위해 OpenFog Consortium 이라는이름의비영리재단을설립했습니다. 포그컴퓨팅은주로개인클라우드, 프라이빗클라우드, 기업클라우드그리고다른작은규모의클라우드들에초점이맞춰져있습니다. Hero 노드포그컴퓨팅은탈중앙화된네트워크시스템입니다. 기술적진보와함께포그컴퓨팅은그리드컴퓨팅의오래된모델위에구축되어왔고또한서비스컴퓨팅의형태를추가함으로써클라우드컴퓨팅에대적할만한상대가되게하였습니다. Hero Node 는탈중앙화된에코시스템을만들기위해포그컴퓨팅인프라의정상에서블록체인기술을통합해왔습니다. 11/43 그전에는포그컴퓨팅의정보는오직작은노드들을사이에서만전송되었습니다. 이는단지 A가 B에게메시지를보내는형태이고, 그것이전부입니다. 하지만 Hero 노드는블록체인기술과함께포그컴퓨팅을혼합하였습니다. 그리고이는정보와가치이두가지의전송을이뤄냅니다.

이정보전달은 p2p 커뮤니케이션기술에의해이뤄집니다. 반면에전송값은블록체인합의메커니즘을통한전체네트워크를가로질러동시에발생되는기록에의해이뤄집니다. 포그컴퓨팅에기초한 Hero Node 는완전히 FAAS(Functions as a Service) 의개념을실행합니다. 이마이크로 - 서비스체제를통해 Hero Node 는오픈프로토콜을제공하고그것에의해노드들은복잡한오프체인컴퓨팅을제공하고체인으로결과값을되돌릴수있습니다. 이것은많은자원을아낄수있으며, 따라서전체노드네트워크의운영효과를향상시킬수있습니다. 12/43

설계원칙 구조설계 Hero Node는일련의혁명적인설계를적용하고높은안전성, 높은편의성, 높은유용성그리고사용자의경험우선순위의원칙에따라시스템구조를구축합니다. 13/43

1. Hero 합층 Hero 합층은 Hero Node 시스템의가장기본적인근본구조입니 다. 이것은직접적으로블록체인과의사소통하며다양한퍼블릭 체인문제점의프로세싱과호환성을다룹니다. 이는또한근본 적인스토리지모듈들을연결하며통일된퍼블릭체인운영 API 를상위층으로보고합니다. Hero 합층덕분에. 우리는서로다른기존의퍼블릭체인들의고 립에대해걱정할필요없이서로다른블록체인들을기반으로 하여어플리케이션을개발할수있습니다. 2. Hero Node 게이트웨이 Hero Node 게이트웨이는 Hero 합층을기반으로한 API게이트웨이입니다. 이층의 API는개발자들에게 DApps 을개발할수있도록개방되어있습니다. Hero Node 게이트웨이는개발자들을위해 HTTP, OCKET와같은네트워크프로토콜들을제공할것이고더많은프로토콜들과호환될수있도록자신을지속적으로향상시킬것입니다. Hero Node 게이트웨이는또한 HeroKit ( 공식 Hero Node 와커뮤니티에의해제공되는마이크로 - 서비스 ) 에연결됩니다. HeroKit 에서일련의툴과개발을위해필요한접근들, 오프체인컴퓨팅을위해요구되는일반적인요소들이제공되고또한 FAAS 프로토콜도제공됩니다. 어떤개발자들도 Hero Node 게이트웨이를통해 HeroKit 을사용할수있습니다. 14/43

3. Hero모바일 Hero모바일은 Hero Node 어플리케이션층에가장가까운층이며, 이는실질적으로모바일교차-플랫폼툴입니다. 개발자는한번에 JavaScript를쓰기만하면이것은자동적으로 ios, Android 그리고 H5플랫폼을운영할수있습니다. 이는 DApp의개발비용을매우많이아낄수있게해줍니다. Hero 모바일은 Hero Node 게이트웨이에직접적으로연결되고이는모바일앱과블록체인세계사이의커뮤니케이션을굉장히용이하게합니다. 데이터디자인 1. 데이터안전성 Hero Node 는어플리케이션데이터를구축하기위해탈중앙화된 IPFS 기술을적용시키고데이터분배밀도의안전과확실한효과를위해 IPFS 데이터인덱스기술의정렬을증가시킵니다. 이러한컨셉은토렌트파일과비슷합니다. 토렌트가성공적으로업로드되는동안데이터는인터넷에저장될것입니다. Hero Node 시스템은또한토렌트밀도가안전하고효과적인유지를확실히하기위한추가적인메커니즘을가집니다. 노드들이기업들과연관되어있지않는이래로 Hero Node 를사용하는개발자가지원을제공하는것을멈춰도, 출시된어플리케이션은여전히정상적으로작동될것입니다. Hero Node 재단이존재하지않고접속률이상당히줄지라도 IPFS 에완전히호환되는 Hero Node 의모든어플리케이션들은여전히세상의다른 IPFS 노드상에존재할것입니다. 15/43

Hero Node 의어플리케이션과데이터는 black box 에잠겨있습니다. 게다가, 개발자들은또한그들의데이터의안전성을확실하게하여그들의데이터를암호화하기위해블록체인의퍼블릭키를사용할수있습니다. 2. 데이터소유권탈중앙화된네트워크는많은수의참가자들을가지고있고독점에대한자연적인억제력입니다. 사용자들은또한그들의데이터의완전한소유권을유지합니다. Hero Node는포그컴퓨팅의중심을형성하기위해블록체인기술을적용합니다. 포그컴퓨팅은결국플랫폼을착륙시키기위해필요한다리로써생각될수잇고탈중앙화된블록체인기술은적합한솔루션이라고생각될수있습니다. 블록체인은탈중앙화된플랫폼에서데이터지속성문제를해결하는유일한기술입니다. ( 또는 Byzantine Generals Problem) 이더리움의스마트컨트렉트는체인상의서비스논리를다루기위한인프라를제공합니다. 노드디자인 Hero Node는완전히집합된노드의네트워크입니다. 노드는모든퍼블릭체인과동기화될수있고이러한모든퍼블릭체인은노드상에서운영될수있으며블록체인은히어로노드에의해제공되는 API를통해접근될수있습니다개발자들은 Hero 노드인터페이스에접촉하는것만으로 DApps을개발할수있을것입니다. Hero Node는비트코인, 이더리움그리고퀀텀과 같은메인퍼블릭블록체인지원하는것을목표로합니다. 16/43

노드는 Hero 노드의중심입니다각하나하나의노드는독릭접이며외부의커뮤니케이션서비스를제공할수있습니다. 17/43

합의메커니즘 합의메커니즘은블록체인세계의가장중요한부분입니다. 이것은국가의법처럼작용하고블록체인세계의질서를유지합니다. 현재일반적인합의알고리즘은다음과같습니다. PoW는우리가가장익숙한합의알고리즘일것입니다비트코인과초기의이더리움은모두이합의알고리즘을적용했습니다. 이알고리즘의존재는수치들을계산하는데많은컴퓨팅파워를요구하고가장짧은시간에정확한수치를얻는채굴자들은부기권리를얻을수있습니다. PoS는자기자본증명서와매우비슷합니다. 그리고더오랜시간과많은수의토큰을가지고있는채굴자들은부기권리를가지고있는높은가능성을가집니다. 이더리움의 4번째단계에서 PoS메커니즘은완전히적용될것입니다. DPoS는중앙화문제를해결하기위해증인메커니즘을배치합니다. 이증인들은블록으로투표되고그들은블록에사인할수있습니다. DPoS는부분적인중앙화교환에있어높은성과를달성했습니다. 18/43 그러나, Hero Node 그자체는이퍼블릭체인을기반으로

하고, 어플리케이션의컴퓨트퍼포먼스또한이체인들을기반으로합니다. 따라서 Hero Node 의합의메커니즘의속도를우려할필요가없습니다하지만채굴자들이어떻게노드에서공정하게채굴을하는지좀더기울여주시길바랍니다. Hero Node 는 proof of work (POW) 와 proof of existence 를결합한합의메커니즘을적용합니다. 채굴자들은그들의스토리지에기여하고사용자들은그들의파일을조각냄으로써해쉬리스트를생성합니다채굴자들각각은해쉬리스트와그에따른해쉬파일을보존할수있습니다. 해쉬의기원은이프로젝트의시작과함께탄생했습니다. 각블록의탄생은해쉬값을버리고그리고이는특정알고리즘에따른채굴자들의주소나파일해쉬값에의해생성됩니다. 이합의메커니즘의복잡성이있는데이것은이전의블록에의해버려진해쉬값과해쉬값이성공적으로채굴될수있는파일사이의차이점을판단합니다. 이복잡도는블록생성도에따라자동적으로적용됩니다. 만약블록이오랜시간동안생성이되지않을경우모든채굴자들은만장일치로복잡성을줄일것을결정할것입니다. 19/43

만약블록생성속도가그기간동안매우빠를경우채굴자들은복잡성을증가시킬것입니다. 채굴을모두끝낸채굴자들은새로운블록에그들의주소와해쉬값을새길것이고다른외부의메인체인에이것을연결시킬것입니다. 이것은검증된후채굴자들은게속해서새로운블록에의해버려지는해쉬값에따른또다른채굴을할것입니다. 채굴스토리지뿐만아니라 Hero Node 는또한퍼블릭체인과고려된컴퓨팅의동기화를가져옵니다. 이로써퍼블릭체인은차례로임무를발행할것입니다. 예를들어가장최신의블록이나타났을때임무가시작됩니다. 그리고채굴자는블록의편차범위와함께해쉬파일조각을찾을것입니다. 그가그것을찾았을때그는이를알릴것이고이것을메인체인에새겨넣을것입니다. 20/43

실행 연결구축 Hero 노드네트워크는 p2p 블록과풀노드와 SPV 노드사이의정보전달을지원합니다. 새로운히 Hero Node 가발동되었을때, 적어도다른하나의 Hero Node 를연결시켜야만합니다. Hero Node 는 9083 포트넘버를사용함으로써알려져있는 Hero Node 에연결시키기위해 TCP 나 UDP 프로토콜을적용합니다. 노드발견 Hero Node 에서노드발견은다른블록체인과비슷합니다 Hero Node 가처음으로발동될때이것은디폴트값에의해시드노드를통한네트워크안의다른작은노드를발견합니다. 하지만이것은또한이미운영되는 Hero Node 를연결시켜 connect=<ip > 매개변수를사용할수있습니다. 노드가작동되고성공적으로 Hero Node 네트워크에연결되었을때이것은최근에성공적으로연결된피어노드를기록하고다시시작될때커뮤니케이션을위한피어노드를선택할수있는우선권이주어집니다. 만약에이피어노드가응답하지않는경우, 노드는시드노드를통해다시시작될것입니다. 시드노드는 Hero Node 네트워크에필수적인것은아닙니다. 탈중앙화된네트워크로써, Hero Node 는네트워크가알맞은크기로자라기만하면시드노드에의존할필요가없습니다. 피어노드는전송의전통적인나무구조보다는평평한네트워크구조를형성하기위해시드노드뿐만아리나다른피어노드를연결시킵니다. 그리고이에따라 모두를위한하나그리고하나를위한모두 의 p2p 서비스모델을형성하게됩니다. 21/43

시드노드는처음연결된후에피어노드펄스를탐지하기위해심박동커뮤니케이션을사용합니다. 이펄스는피어노드의현재지위의정보와또한노드와이웃노드뿐만아니라시드노드사이의연결퀄리티의정보를포함합니다. 이것을기반으로새로운노드가들어가게되거나네트워크순환계에서변화가있을시이용가능한서비스노드리스트는시기적절하게업데이트될것입니다. 이업데이트는격동적이고현시대의문제들없이네트워크작동을확실히할수있도록타임온라인과연결질의안정성과같은통계를기반으로할것입니다. 노드입증 입증과정은노드가처음으로 Hero Node 에연결될때발생합니다. 입증메세지본문은다음과같은일차장을포함합니다 22/43

아래버젼은 Hero Node 에의해지원되는퍼블릭블록체인종류의버전번호입니다. 이것이포함되는영역은 Hero Node 에의해지원되는퍼블릭블록체인에따라확장될것입니다. 메시지본문의샘플은다음과같이정의됩니다 : PBlock 은퍼블릭체인의높이입니다. PBlock 영역에포함된정보는아래버젼에있는것과비슷한방식으로확장될것입니다. 메시지본문의샘플은다음과같이정의됩니다 : 저메시지본체는임시적인구조입니다. 특정영역서술에대해서는 GitHub 을보시기바랍니다 Hero 노드네트워크는채굴사기를방지하기위해새로운노드가네트워크에들어가는것을입증할것입니다. 입증과정은다음과같은과정을따릅니다 : 1. 새로운노드는입증메세지의 rlp 를수행할것입니다. 2. rlp 에 SHA256 해쉬값을두번수행하고 256-bit 이진법으로변환시킵니다. 23/43

3. 상단이진법의 secp256k1 을수행하기위해자신만의프라이빗키를사용하는새로운노드 4. 메시지본문, 서명그리고퍼블릭키를함께피어노드에보냅니다. 5. 피어노드는서명을비암호화하고노드의진짜임을입증하기위해퍼블릭키를사용합니다 스토리지 Hero Node 의스토리지시스템이분산된파일저장시스템인 IPFS 를기반으로함으로써파일이나컨텐츠가 IPFS 나 IPNS 에저장되고발행된이후에고정된해쉬주소값이생성될것입니다. Kademlia 에기반한분산된해쉬테이블알고리즘을사용함으로써항목들은 KEY-value 형식의다른노드안에저장됩니다. Hero Node 네트워크안의키에더가까운아이디일수록더많은수의항목복사본이절약됩니다. 이와같이항목을연구하는과정은노드를찾게되는과정이됩니다. 미래의토큰은토큰소유자들이더많은노드커넥션을얻을수있도록추가될것입니다. 모든항목들은 Directed Acyclic Graph 를위한데이터구조를형성합니다. 하지만현재 IPFS 의속도는상업적인용도의요구되는효과보다는훨씬뒤집니다. 그러므로 Hero Node 는모든노드를같이연결하고 DHT 알고리즘을통하여파일들을다른곳으로분산시키고모든노드에서가장쉽게읽어지는문서들을배치함으로써종합적으로사용될수있습니다. 그럼으로써사용자들은가장짧은시간내에그들이원하는것을얻을수있습니다. 24/43

서비스최적화 최적화된서비스를판단하는것은다음과같이따릅니다 : 1) 분배네트워크는일반적으로더강한긴꼬리를가지고있고자원의희소성과이것을얻기획득하기어려움에따른자원스토리지와분배의가격을적극적으로규제할필요가있습니다. 이것은네트워크에서긴꼬리의꼬리끝부분의자원의사용성과합리적인자원의사용을보장해줍니다. 이는시드노드가변화에영향을주지못하게네트워크안의모든노드를장려하고컨트롤합니다. 그러므로시드노드가되고인센티브를얻는것에서해로운노드를예방하고공평성을보장할수있습니다. 이것은탈중앙화된서비스에유리한해답입니다. 2) 긴꼬리의자원을위해, 이는서비스루팅을최적화하는것으로인한효과적인방법으로자원을얻는것을가능하게해줍니다. 이최적화는이전의최적화원칙을위배하지않고도모든품질의네트워크서비스를향상시킵니다. 3) 커뮤니티구조가형성되었을때자원은커뮤니티부근에발견되는현존하는자원의가격보다는적게더욱더효과적으로사용될수잇습니다. 커뮤니티부근에서의연결은외부의커뮤니티의연결보다도더높은품질을가질것입니다. 25/43

26/43 커뮤니티발견은막상 IPFS 스토리지컨텐츠가암호화되면지표의형상으로써의존할수있을것입니다.

어플리케이션 Hero Node 는근본적인프로토콜레벨의퍼블릭블록체인을지원하고이론적으로모든 dapps 은 Hero Node 를사용해개발될수있습니다. 이것은특히모바일까지개발자들이쉽게모바일 dapps 을만들수있게해줍니다. 모바일사용자는또한블록체인기술을기반으로한어플리케이션과게임을즐길수있습니다. 인기있는게임인 CryptoKitties 를예로들자면, 이게임은트렌드세터였지만이게임을실제로플레이한대다수의사람들은크립토세계의사람들의작은부분일뿐입니다. kitty 를소유하기위해서당신은공식웹사이트에로그인해야하고, 메타마스크의월렛플러그인을설치해야하며메타마스크월렛을통해스마트컨트렉트를작동시켜야했기때문입니다. 아마추어에게있어서블록체인은게임을시도할흥미조차잃을정도로충분히지루합니다. 이것은 Hero Node 를사용하여비슷한종류의모바일게임을개발하기쉬울것이고사용자경험은다른모바일어플리케이션과비슷해질것입니다. 개발자들은 Hero Node 플랫폼에서제공되는풍부한 APIs 를통해넓고다양한블록체인어플리케이션을개발할수있습니다. 예를들어서당신은빠르게 Hero Node eth 를이용해 Hero Node Ethereum 인터페이스를통해트랜잭션데이터를빠르게회수할수있으며혹은특정한템플릿을이용해당신의 erc20 토큰을재빨리생성할수있습니다. 당신은또한 Hero Node 의 oracle predictive model 을사용해당신만의예측가능한스마트컨트렉트를생성할수있습니다. 27/43

28/43 블록체인은투박한기술로남아있고어플리케이션층은현재불완전하지만우리는 Hero Node 를사용해충분히많은흥미로운어플리케이션을개발해에코시스템을풍부하게할수있을것이라고예측합니다.

Hero Mobile Hero Mobile 은재빨리교차 - 플랫폼어플리케이션을개발할수있게사용되는 Hero Node 패키지의개발툴입니다. Hero 모바일의오픈소스체제는수년동안존재해왔고 ios, Android, HTML5 의 Hero 체제를응용하는많은수의어플리케이션이있습니다. Hero Node 체계 Hero Mobile 은 JS Page 를통해기존의 HTML 파일을정의합니다. Hero 체제는 UI 와 HERO 를각각두가지항목으로추출합니다. 다른플랫폼인 UI 에플러그될때 UI 는같은효과를가질것이며반면에 Hero 는데이터를프로세싱한후편도로 UI 요소를보낼것입니다. Hero Mobile 코어 어느기능요소든지외부의확장과함께데이터교환을위한오직단하나의인터페이스를가지고있습니다. 각요소들은독립적이고그요소들의인터페이스상의퍼포먼스와액션은오직데이터를받는 JSON (javascriptobject notation) 에만관련되어있습니다. Hero 모바일은가장기본적인언어인 syntax 와툴들을사용합니다. Hero 모바일에의해해결되는문제들 Hero 모바일은모바일을위해만들어졌고 Hero Node 와의호환성을위해설계되었습니다 Hero 모바일은다음과같은문제들을해결하는것을목표로합니다. 29/43

1. 개발자들을위한더많은터미널플랫폼의수요 더많은사람들에게공급하기위해, 개발자들은적어도 ios, Android 그리고웹에대한개발을동시에해야합니다. Hero Node 모바일의사용은싱글코드를편집함으로써다양한터미널작업을완성할수있게합니다. 2. dapps개발을위해소요되는시간각플랫폼의구축제한때문에각각의새로운버전이공식적으로온라인에발행되기전까지는긴시간을기다려야합니다 Hero Mobile의개발형태를적용시키면사용자들은 dapps을업데이트할필요없이최신의이용가능한버전을재빨리사용할수있습니다. 3. 소집블록체인이산업에나타남으로써시장에는매우적은개발자들이있고, 만약 Hero Node가 Hero Mobile 체제에접근하기위해사용되면아마추어 Nodejs 개발자는블록체인상의어플리케이션을더빨리개발할수있게되고그에따라노동력이줄어들게됩니다. 4. 교차 - 플랫폼해결의부족 다른플랫폼과어플리케이션의일관성을유지하기란어렵습니다. Hero 모바일의사용은가능한한교차 - 플랫폼개발의상호작용과존재를보장해줄것입니다. 30/43

Hero Mobile 의장점 Hero 모바일사용은블록체인개발을굉장히빨리촉진시킬수있습니다. 이것은 dapps 와퍼블릭블록체인인터페이스를재빨리개발할수있도록해줍니다. ( 조사, 전송, 트랜잭션회수등등 ) Hero Mobile 은다음과같은이점을제공합니다. 1. 다른근본적인블록체인프로토콜을지원하는교차 - 플랫폼인터페이스 현재, 대세의 dapps 들은웹페이지디스플레이를사용합니다 Hero Mobile 을사용함으로써원래의어플리케이션으로 dapps 의기능을사용할수있게해줄것이고이것은사용자의경험을굉장히증가시킵니다. 2. 개발속도향상 Hero Mobile 의개발이후에어플리케이션은어느플랫폼에서나 빨리작용할수있습니다. 3. 완전히자연스러운경험 Hero모바일의기본적인요소는현존하는플랫폼의기초적인요소들과 1대1로상호작용합니다. 이요소들은시스템에서자연스럽게운영되며부드럽고균일한경험을제공합니다. 4. 더높은운전성 Hero 모바일은빠른배치를지원합니다그리고이는사용자에게 컨텐츠를더빨리업데이트하기쉽게만들어줄것입니다. 31/43

5. 데이터진실성어느인터페이스, 데이터, 그리고작업이든지사용자의활동과보장되는사용자의입증을의미하는 Hero Mobile 순환파이프를통해절약될수있습니다. 32/43

Hero Node 토큰 Hero Node 의특별한점은 Hero Node 는단지평범한블록체인어플리케이션이아닌, Hero Node 토큰이필수적인중요함을차지하는블록체인개발플랫폼슈퍼노드이자, DApps 에코시스템이라는것입니다. 토큰획득 토큰은 erc20 의형태로발행될것이며단기간동안이더리움기반토큰으로써순환될것입니다. Hero 노드채굴인센티브프로그램의시작전에토큰은프라이빗과퍼블릿세일채널을통해서얻어질수있습니다우리는엄격하게전세계의다른나라들의법을준수할뿐만아니라화이트리스트작성에요구되는 KYC 감독을준수합니다. 마이닝 노드는 Hero Node 에중요합니다 Hero Node 에서노드는적 어도하나의퍼블릭체인을동기화할필요가있고이에상응하 는스토리지와네트워크대역성을제공합니다. 채굴은 Hero Node 넷이구축된이후에시작될수있습니다. 토큰의총물량과가격은웹사이트 http://heronode.io. 에따라들어가시면나와있습니다. 저희는커뮤니티채굴을위해 30% 의할당량을비워두었습니다. 어느누구든 Hero 어플리케이션을위한서비스를제공하기위해노드를운영할수있을것이고그에따라토큰을지급받을것입니다. 토큰풀은고정되어있으며방출곡선은시간에따라줄어들것입니다. 33/43

채굴을통해지급되는토큰은채굴자들이그날에기여하는일의양에따라매일재조정되고할당될것입니다. 토큰은그날의총작업의비율에따라채굴자의작업의정도에기초해할당될것입니다. 작업의양은채굴자, 대역폭그리고스토리지크기의하드웨어능력치를기반으로계산됩니다. 채굴점수의계산공식은다음과같습니다. 식의 Scoreb, Seoreb, Seores 는하드웨어역량점수, 대역폭점수그리고스토리지점수를나타내며, σh, σb, σs 는위에명시된 3 가지점수의무게함수를뜻합니다. 채굴자에의해하루만에지급되는토큰의양은그날에할당된토큰의총량과전체네트워크의작업량에관하여채굴자들에의해수행되는작업량을감시함에따라지급될수있습니다. 특정한날에채굴자 i 에게지급되는코인의양은다음과같은공식을따릅니다. 34/43

Cointotal 은당일의토큰총분배량을뜻하며 Scorei 는채굴자 i 의작업량의점수가치를나타냅니다. 토큰유틸리티 Hero Node 에코시스템에서, 토큰의소비자와제작자는사이클을형성하고다음과같은것을포함합니다 : 1. Hero Node 에연결될때, 토큰보유의가치는링크의무게를결정할것입니다. 새롭게추가된노드는높은가치의노드를위한대역폭과데이터스토리지를제공하고높은가치의노드에연결되려는경향이있을것입니다. 에코시스템에서대부분의사용자를공급하고가장큰유량계수를가진어플리케이션은그들의어플리케이션의더나은퍼포먼스를지원하기위해토큰을많이구매하고모아둘필요가있을것입니다. 2. Hero Node 는완전히탈중화된에코시스템이고가끔지불로부터분리될수없는어플리케이션입니다. 토큰은 Hero Node 의어플리케이션에코시스템에서중요한지불기구가될것이고이것은 Tencent 에서사용되는앱스토어나 Q-coins 의 IAP 와비슷합니다. 그러나토큰은완전히시장에의해결정된다는것이다른점입니다. 35/43

개발자가더많은자원을가지고그가얻을수있는자원이더많아지고그가접근할수있는노드가더많아지고그가채굴할수있는채굴량이더많아질수록 Hero Node 토큰의가치는 Hero Node 에코시스템의완전성과함께향상될것입니다. 토큰의경제적모델 Hero Node 의에코시스템에서토큰은노드네트워크를사용하기위한어플리케이션의승인으로써기능할것입니다하지만이승인은정확히수치화된것이아닌대략적인수치입니다. 어느개발자들에게든만들어지는 DApps 은 Hero Node 네트워크에참가할수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완전히이용가능하지만그것들은넓게퍼질수가없습니다. 그것들은오직노드의작은부분에서만존재합니다. 만약개발자가스마트컨트렉트에부분적인 Hero Node 토큰을락업시킨다면그시스템은더넓은노드네트워크를위해그어플리케이션을자동적으로분산화시킬것입니다. 대체적으로말하자면더성공적인상업적인어플리케이션이되기위해서는더많은네트워크자원을점유하기위해더많은토큰이필요합니다. 하지만이점유는확률적인것이지, 완전한것이아닙니다모든상업적어플리케이션이생존주기를가지고있습니다어플리케이션이더이상인기가없을때이어플리케이션의개발자들은어느정도의토큰을언락시킬수있고더나은시장의잠재성과함께다른어플리케이션으로그것들을보낼수있습니다. Hero Node 의채굴은완전히자유시장이지만노드의자원이불충분할시에는토큰의가치는증가할것이며 36/43

40% 30% 5% 10% 15% 37/43

에코시스템 30% Hero Node 는더많은노드들이참여하기를요구합니다. 이풀은사람들에게에코시스템에참여하기를장려하기위해채굴을위해비축될것입니다. 파트너 5% 이부분의토큰은이프로젝트에기여한파트너들에게할당될것입니다. 마케팅 40% 프로젝트의사용자베이스를확장시키기위해사용되었습니다 38/43

개발계획 스테이지 1 실행 2018 년 5 월말 노드제품은이더리움 IPFS 등등과같은기본기능을포함하여실행될것입니다 2018 년 6 월말 Hero Node 공식 DApps 이런칭될것이고더많은노드들이배치될것입니다. 2018 년 10 월말 더많은비공식적인 DApps 이출시될것이며노드들은더많은퍼블릭체인들을지원할것입니다. 2018 년 12 월말 DApps 개발환경 s 아와다른툴들은완전해지고성숙해질것입니다. 스테이지 2 인센티브 2019 년 1 월말 39/43 Hero 노드는누구에게나토큰인센티브를얻거나이것을운영하도록허용할것 입니다.

토큰은반중앙화된방법으로자동적으로거의고정된양으로발행될것입니다. 커뮤니티 현재 우리는이미개발과연구에서 POWs 와 POCs 를기반으로한합의알고리즘을가지고있습니다. 우리가이것을확인한이후에이것은충분히성숙해졌습니다우리는합의알고리즘에의한인센티브를자동적인지급을가능하게만들것입니다. 토큰의부기는자신만의퍼블릭체인으로달성될것입니다. 4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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