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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p3 2 CONTENT Background.... p5 2.1 개요.. p6 2.2 문제점.. p7 2.2.1 게임개발사.. p7 2.2.2 참여자.. p9 2.3 비전.. p10 3 Game ICO Platform.. p16 4 3.1 주요기능.. p16 3.2 Accelerator.. p18 3.3 GameClub.. p20 3.4 장점.. p22 3.4.1 게임개발사.. p22 3.4.2 참여자.. p23 Function.. p24 4.1 GPA.. p24 4.1.1 개요.. p24 4.1.2 사용용도.. p25 4.2 Game ICO Platform 4.2.1 Game Ecosystem.. p26.. p26 4.2.2 Game Metacoin Platform.. p28 4.2.3 GPA Wallet 4.2.4 GPDex.. p29.. p30 5 Roadmap.. p31 6 Advisor.. p33 7 Team.. p36 8 Token Sales.. p39 8.1 판매개요.. p40 8.2 토큰할당.. p41 8.3 수익금분배.. p42

Introduction 건강한탈중앙화게임생태계

Game ICO Platform 은게임출시부터토큰상장까지모든서비스를제공합니다. 우리는게임개발능력은있지만자금과블록체인을기반으로하는기술력이부족한게임 회사에게 Game ICO Platform 의독자적인기술력을제공하여, 성공적인 ICO 를 이끌어내고나아가게임출시지원과흥행을통한수익창출까지게임사의 Solution Partner 로서의역할을할것입니다. 우리와함께도전하는파트너들은 Game ICO Platform 으로부터토큰을발행해게임재화로유통하고, 이토큰들을통해안정적인 수익을창출할수있게됩니다. 그리고 Game ICO Platform 의수많은유저풀을통해얻은 막강한흥행력과검증된데이터를바탕으로성공적인 ICO 프로젝트를진행할수있도록 Full-Service 를제공받게됩니다. 우리의목표는투명하고공정한게임생태계를조성함과동시에게임스타트업을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무분별한 ICO 를줄이고건전한암호화폐생태계를유지하는것입니다. Game ICO Platform 을통해축적된데이터는유망한 ICO 를선별할수있는객관적인 기준이되어줄것입니다. 이로인해투자자들은투자에있어서겪게되는위험요소를 최소화할수있으며, 보다안전하게투자할수있게됩니다. 또한우리는게임출시와토큰의생산및거래, 유저들의플레이, 지식포럼등 Game ICO Platform 내에포함된다양한기능들을활용하여상호이익이되는환경을조성해나갈 것입니다. 블록체인기술을활용하여게임과현실을넘어생태계구성원을위한자유로운 기회를창출하여이루어질것입니다. Game ICO Platform 은탈중앙화플랫폼을실현하기위해커뮤니티공동체를기반으로한 운영구조를구축할것입니다. 이는스타트업및기업, 토큰홀더, 개발자그리고유저를 포함하여여러이해관계자들의다양한의견을수렴하여공신력있는플랫폼을구축하기 위함입니다. 이러한과정들을통해게임시장의진입장벽을낮출수있으며, 다양한게임생태계의구축 이가능해집니다. 개발자들은 Game ICO Platform 을통해제공되는 Full-Service 로성 공적인게임출시가가능해지며, 유저들은자신들의자산을안전하게보전할수있습니다. 결과적으로개발자와유저모두탈중앙화된 Game ICO Platform 에서상생하는관계를구 축할수있습니다. 이러한우리의노력을통해더욱더투명하고건전한게임생태계를이룩 하게될것입니다.

Background 2.1 개요 게임시장의성장 < Source : NewZoo, The Global Games Market in 2017 1) > Newzoo 의조사에따르면 2018년글로벌게임시장은 1,254억달러의규모로예상이되며지속적인성장을통하여 2020년에는 1,435억달러의규모로성장할것으로예상됩니다. 게임회사들은다양한플레이방법을개발했을뿐아니라시대의흐름에맞는비즈니스모델을개발해왔습니다. 특히아시아지역의게임시장이가장역동적인성장을거두었습니다. 2017년에만아시아지역의 11억 4천만유저가 512억달러의수익을가져왔고, 전년에대비하여 9.2% 의성장을기록했습니다. 이수치는게임시장의약 50% 를차지하고있습니다. 또한모바일게임시장의성장률이증가하면서전체게임시장의규모와매출이매년증가하고있습니다. 5 1) https://newzoo.com/insights/articles/the-global-games-market-will-reach-108-9-billion-in-2017-with-mobile-taking-42

Background 2.1 개요 ICO 시장 < Source : Coindesk, All-Time Cumulative ICO Funding 2) > 블록체인 (Blockchain) 기술은다양한분야에서의활용성과그가능성을인정받고있습니다. 많은기업들이블록체인기술을여러산업분야에서활용하기위해노력하고있습니다. 이러한기업들이프로젝트운영을위한초기자본 (Seed money) 확보를위해암호화폐 (Cryptocurrency) 를만들어 ICO(Initial Coin Offering) 를진행했으며또앞으로도시행하려고하고있습니다. CoinDesk 에따르면지난전세계 ICO규모는올해 1~3월누적모금액이지난해 ICO 전체펀딩금액을넘어섰습니다. 2) https://www.coindesk.com/ico-tracker 6

Background 2.2 문제점 2.2.1 게임개발사 게임시장의과열에따른비용증가현재시장이직면하고있는문제는 막대한마케팅예산 입니다. 게임마케팅에들어가는많은비용이 Facebook, Google과같은플랫폼이나 MCN(Multi Channel Network) 와같은에이전시에지출되고있습니다. 이들은마케팅활동에대한최대수혜자이지만, 게임시장에기여하는개발자나유저는아닙니다. 게임플랫폼의높은수수료게임시장성장에대한기대감과게임사용자의증가로인해다수의게임업체들이새롭게시장에진입하고있습니다. 게임개발사들은유저들이플레이할수있도록게임을제공하고자합니다. 유저들에게피드백을받아게임의완성도를높여좋은평가를받을수있는게임을개발하길원합니다. 하지만유의미한피드백을받기위한커뮤니티를형성하기에는어렵습니다. 이를해결하기위해광고및게임유통플랫폼과같은기존커뮤니케이션의수단을활용해야하지만유저들에게직접적으로접근하기위해서는어려움이많습니다. Platform Developer Fee Steam Valve 30% GOG MTG 30% 그렇다하더라도성공적인게임출시를위해게임유통플랫폼의활용은필요하게되었습니다. 유통을담당하는플랫폼은게임시장에서성공을거두었고수익상승과같은가파른성장을이루었습니다. 이런성장배경에는게임사들이사용자들의범위를확대하기위하여개발한게임을여러플랫폼에동시서비스를하는경우의증가가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Steam과 GOG에서동시에유통되는 CD Projekt 가개발한 The Witcher 시리즈가있습니다. 과거게임플랫폼은소비자와의연결고리역할을잘해내었지만, 지금은게임플랫폼의영향력을이용하여게임사에게매출에대한높은수수료를책정하여부담을주고있습니다. 이는유저에게부담이전가가되는, 악순환이반복될것입니다. Play Store Google 30% App Store Apple 30% < Source : Game Platform 의개발사와수수료 3) > 7 3)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011802100151043001 http://www.pcgamer.com/steam-and-gog-take-30-revenue-cut-suggests-fez-creator-phil-fish/

기존투자방법의높은진입장벽소규모프로젝트를운영하는개발사는기관투자자들로부터투자유치를위해노력하지만, 투자의리스크와게임의성공가능성을고려할때, 대게게임사업경력이있는기존의기업들에게흘러가게됩니다. 게임유저들은플레이하는게임이자주바뀌기때문에투자자는게임시장의다양하고주류가되는장르와같은흐름을읽기어렵고투자할게임을결정하는데어려움을겪습니다. 만약투자를원하더라도투자대상에게접근할방법이마땅치않습니다. ICO 경쟁심화블록체인기반초기프로젝트들은백서를공개함으로써 CI(Corperate Identity) 를보여주고성공적인 ICO 를기대할수있었습니다. 하지만기존에상용화된플랫폼또는서비스를제공하는기업이 ICO를하는행위, 즉 Reverse ICO 를진행하려고하고있습니다. 이로인해 ICO간의경쟁이치열해지게될것이고, 시간이지날수록투자자의유치를위한마케팅경쟁또한심화될것입니다. < Source : Coindesk, All-Time Cumulative ICO Funding 4) > ICO에대한규제미국, 중국, 한국등많은국가에서 ICO를금지하거나, 엄격한규제를적용시키고있습니다. 이런조건을해결하기위해 ICO에친화적인국가에서재단또는법인을설립하여프로젝트를진행하게됩니다. 하지만법률적, 세무적특성, 비용또한다시고려되어야하며, 프로젝트와 ICO를진행함에있어진입장벽이생길수밖에없습니다. 4) https://www.coindesk.com/ico-tracker 8

Background 2.2 문제점 2.2.2 참여자 게임시장참여기회부족게임유저들은게임시장의규모가성장하는데일조하지만간편하게시장에참여할수있는방법이없으며, 게임을구매하거나플레이하는것외성장에대한혜택을받지못하고있습니다. 게임시장에참여한다고하더라도상장된회사는소수에불과하며, 소규모프로젝트를운영하는회사는상장되기어렵고거래소가없어투자자들이투자를하기어렵습니다. 비공개기업에대한투자가있지만유동성이낮습니다. 또한지리적한계, 게임장르의단일화등제한사항이많아투자의다각화가불가능합니다. 부실한 ICO의증가 ICO 투자가반드시성공을보장하지는않습니다. ICO를진행한기업이망하거나유령회사라면투자한금액은사라지게됩니다. 이러한문제는어떤 ICO가부실한지에대한정보를투자자들이얻을수없다는데있습니다. 블록체인기술특성상, 전문가수준의용어가많으며백서내용도구성또한그러한용어가많기때문입니다. 게임유저들의게임투자비용에비해낮은게임자산가치유저들은게임의장르를불문하고게임내자산을수집하는데많은시간과노력을들이고있습니다. 이러한게임자산은그수요에따라현금으로거래되면서현실적인가치가부여됩니다. 하지만이러한현금거래는중앙화된중개플랫폼을통해진행되는데, 이과정에서 10% 가넘는수수료가발생하기도합니다. 뿐만아니라게임내자산은중앙화된시스템에의해관리가되고가치가결정되기때문에유저는이중의부담을안고있을수밖에없습니다. 9

Background 2.3 비전 성공적인 ICO 그리고게임시장진출을지원하는플랫폼 Accelerator 과거닷컴버블 (dot-com bubble) 과 ICO를연관짓는사람이많습니다. 닷컴버블당시에인터넷뱅킹과같은것을사용할수있을것이라고생각하지못했고우리의삶을얼만큼바꿀지예측할수없었습니다. 또한닷컴버블당시 Amazon, ebay, Oracle 등기업들도과거에는인정받지못했지만현재는거대기업으로성장하게되었습니다. 순조로운 ICO가이루어지더라도부족한사업모델을가진기업은도태되고투자자들의손해로이어지게될것입니다. 이런상황에서우리는무분별한 ICO를억제함과동시에프로젝트의가치와사업성을평가하여성공적인 ICO를선별하는역할을하려고합니다. 또한투자자들에게는투자를하기에앞서, 투자하려는 ICO에대한정보제공을통해 게임스타트업 Game ICO Platform 투자자 사이에상호이익이되는연결고리를구축하고자합니다. 탈중앙화게임플랫폼게임시장은몇몇대기업에의한중앙화구조가되어가고있습니다. 거대자본을보유한기업은그자금력을바탕으로게임플랫폼을구성하고마케팅활동을통해시장을독점하고있습니다. 이러한구조는게임생태계의다양성과경쟁력을저하시킬수있습니다. 우리의목적은탈중앙화플랫폼을통해게임생태계를구성하는것입니다. 다양한게임기업들이시장에참여하도록하여개발사와게임유저들에게서로에게이익이되는환경을조성하려고합니다. Game ICO Platform Game ICO Platform은게임스타트업및기업이성공적인 ICO를할수있도록지원하고이후게임런칭까지지원합니다. 이후게임서비스를제공하는여러주체들로부터탈중앙화된게임생태계를구축하게됩니다. Game ICO Platform을구성하는 Accelerator, GameClub 을추진하고진행하는데에있어우리가가지고있는강점을활용할것입니다. 10

코스닥상장회사의자회사 KOSDAQ 상장기업인 라이브플렉스 (LIVEPLEX) 와 씨티젠 (CTGEN) 의합자회사를모기업으로두고있습니다. 이를통해 Game ICO Platform의프로젝트가안정적으로진행및운영가능하게됩니다. ICO 를진행하는이유는발행하는 Game ICO Platform을더욱공정하고생태계에많은사람의참여를이끌기위함입니다. 글로벌게임사업경험을통한실사용자수다수확보 씨티젠 은 더블럭게임즈 (Doubleluck Games) 를자회사로두고있습니다. 더블럭카지노 (Doubleluck Casino), 와일드세븐베가스 (Wild 7 Vegas) 등테마별 60여개이상의소셜카지노게임을보유하고있습니다. 라이브플렉스 는 2009년부터게임사업에뛰어들었으며, 10년이상의게임개발및퍼블리싱사업경험이있습니다. 2009년 천존협객전 을시작으로 2010년 그랜드판타지아, 2011년 드라고나온라인 과 징기스칸온라인, 2012년 퀸즈블레이드, 2018년 노블레스M 과같은굵직한게임출시및퍼블리싱경험이있습니다. 11

< 씨티젠 더블럭게임즈 소셜카지노게임 > < 라이브플렉스좌상단부터시계방향으로 천존협객전, 그랜드판타지아, 징기스칸온라인, 퀸즈블레이드 > 특히 드라고나온라인 은한국서비스를시작으로일본, 대만, 홍콩, 필리핀, 러시아, 미국등해외진출의성과를거두었으며성공적인게임서비스를제공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필리핀의경우, 현지법인을통해 스페셜포스, 십이지천, 크로스파이어 등의서비스를통해큰성과를거두었습니다. 크로스파이어 의경우필리핀인기순위 1위게임으로등극하여글로벌퍼블리싱능력을알리게되었습니다. 또한 노블레스M 퍼블리싱을진행하면서사전예약신청자수 100만명을돌파하는기 < 라이브플렉스가서비스한 드라고나온라인, 노블레스 M > 염을토했습니다. 5) 향후글로벌서비스에암호화 폐를적용시켜서비스를진행할예정입니다. 지난 10년간게임사업을진행하면서얻은노하우를바탕으로게임출시에관한전반적인매니지먼트가가능하며, 관계사들과의긴밀한협조관계를통해상호간의상생비즈니스를추구하고유지할수있습니다. 글로벌게임서비스를통해누적된가입자수 5천만명에달하는게임유저들을실사용자로확보하였습니다. 이를통해 Game ICO Platform에게임을런칭하고다양한컨텐츠를서비스하는데있어기존확보된유저풀을활용할수있습니다. 5) http://www.sedaily.com/newsview/1ry4ins5a9 12

게임사업역량강화를위한 Partnership 및전략적 MOU 체결블록체인및게임개발기업들과의업무협약 (MOU) 체결을통해전략적협력관계를구축하여, 게임시장의빠른트렌드및수요변화에적극대응합니다. Parent Company Partners Blockchain Develop Partners Game Studio 13

암호화폐거래소 2018년 8월 30일, 암호화폐거래소 Bimax 를런칭하였으며성공적인서비스지원및진행중에있습니다. Bimax 를통하여발행된토큰의상장까지도도움을줄수있습니다. 거래소에상장된코인은게임자산의안정성향상과프로젝트를추진및발행토큰의가치를유지하기위한동기부여가될것입니다. 세계최초정액제거래소 세계최초로정액제시스템을도입하여자유로운암호화폐거래서비스 를지원합니다. 강력한보안시스템 지갑을통해맡겨주신자산은콜드월렛에보관되며, 이원화된보안체 계를통해해킹으로부터철저하게방어합니다. 멀티플랫폼지원 PC 부터 Mobile 까지멀티기기에서빠르고안전한거래를하실수있 도록서비스를지원합니다. 다양한마켓과 코인의구성 BTC, ETH, KRW 마켓및 Bimax 기축통화마켓등성공적인투자와 안전한거래를위하여다양한옵션들을제공합니다. 14

Smart Contract Audit New Alchemy 는전세계적으로가장혁신적인기업을위해토큰화된솔루션을전문적으로제공하는 블록체인전략및기술그룹입니다. Game ICO Platform 에서사용되는 Smart Contract를감사하는데있어서본질적으로기술적계약의설계와보안결함을도출해내고, 계약과문서에기술된내용의확인, 신뢰성에영향을미칠수있는요소들을찾는데에초점을두었습니다. 이를위해소스코드및백서를제공하였습니다. 암호화폐의기술, 이론, 자문및보안감사를제공하는 New Alchemy 로부터 GPA의 Smart Contract는보안취약성이없는것으로감사를마쳤습니다. 자세한내용은아래의링크를통해확인하실수있습니다. https://medium.com/new-alchemy/gpa-smart-contract-audit-b5adf2077cfd 15

Game ICO Platform 3.1 주요기능 Accelerator 기존의 VC(Venture Capital) 가하던역할을수행합니다. 게임스타트업의기술력, 게임성, 비즈니스모델등의평가검증을진행합니다. ICO를진행함에있어부족한부분을보완하여진행할수있도록 One-stop 지원합니다. GameClub 기업은게임플랫폼을통해개발한게임을런칭할수있습니다. 개발자는게임서비스를통해안정적인수익을기대할수있습니다. 유저들은다양한게임을이용할수있습니다. 유저들은게임자산의이동이가능해지므로자산안정성을기대할수있습니다. 유저들은게임자산의거래를통해안정적수익을기대할수있습니다. 참여평가와검증 Game ICO Platform은 Accelerator 의역할을하며자체적으로검증된개발자들에한하여 ICO를진행함으로써, 기존의무분별한 ICO 시장의위험성을줄이고투자자들을보호하여이익을극대화시킬것입니다. 이를통해보다건전한게임플랫폼을구축할것입니다. 사업성 비즈니스모델보완단순토큰발행만도와주는것이아닌, GameClub 자체의유저풀과네트워크를활용하여마케팅, 판매, 차후거래소상장까지지원하여훨씬경쟁력을갖춘 ICO를진행하여효과적이고안정적으로자금을조달할수있도록할것입니다. 탈중앙화기존의게임기반암호화폐와달리게임은자체적으로암호화폐를운용하게됩니다. 이를통해 GameClub 에종속되는것이아닌, 수평관계의파트너로써함께하게됩니다. 게임자산거래 GameClub 내게임은각자의암호화폐를유통하여게임내자산으로운용합니다. 유저가 GameClub에서서비스하는다른게임플레이를원하면기존게임의자산을암호화폐로환전하여다른게임을플레이할수있습니다. 이는 Gameclub에서서비스되는게임을사용하는유저들사이에서게임자산의원만한거래가이루어질것입니다. 16

다양한게임으로이루어진생태계 Game ICO Platform은게임개발의장벽을낮추게되어다양한게임을출시가가능하게됩니다. 이를통해주류가되는게임뿐만아니라여러종류의게임이서비스될것입니다. 이는다양한플레이성향을가진유저들이활동하게됨으로써게임시장의발전을가져올것입니다. 또한게임유저는 GameClub에서서비스되는게임을통해암호화폐를획득할수있습니다. 추가편의성제공가능게임뿐아니라커뮤니티를운영하여유저들간의소통을지원하고, 게임에대한정보공유가이루어질수있는환경을제공할것입니다. 유저들은게임을비롯해커뮤니티활동을통해암호화폐를보상으로받을수있으며이를통해커뮤니티를활성화시키고가치가있는커뮤니티를만들어갈것입니다. 17

Game ICO Platform 3.2 Accelerator Accelerator 는게임개발기술력을갖춘스타트업을발굴하고, Game ICO Platform 을통해 발돋움의계기로삼아성공적인게임시장진입을이룰수있도록지원합니다. Platform Start-Up ICO 지원프로젝트를진행하는데있어기술및비즈니스모델을보완하고법률자문, 회계, 마케팅등다방면지원을통해성공적인 ICO를이끌어낼수있도록합니다. 또한투자자들에게프로젝트검증데이터를제공하여투자결정을하는데있어도움을줄수있을것입니다. 토큰발행 Game ICO Platform은게임에서사용될블록체인기반의토큰발행을포함하여 ICO를진행하기위한전반적인솔루션을제공합니다. GameClub 내게임런칭개발자들은 GameClub 내에서게임을런칭할수있도록지원을받습니다. 발행된토큰은 GameClub에서사용할수있으며이를통해화폐의가치를안정적으로운용할수있습니다. 18

Start-Up Platform Investors Accelerator 참여 Game ICO Platform은게임에서사용될블록체인기반의토큰발행을포함하여 ICO를진행하기위한전반적인솔루션을제공합니다. 게임스타트업이 Accelerator 신청을하게되면자체적인체크리스트를기준으로게임개발기술력, 게임성, 비즈니스모델등다방면평가검증을진행합니다. 안정적인프로젝트는 One-Stop 지원을통해사업화및 ICO를진행할수있도록지원합니다. ICO 투자를위한데이터제공투자자는 ICO참여를위해플랫폼으로부터지원중인프로젝트의검증데이터를제공받을수있습니다. 검증된데이터를통해 ICO참여에대한리스크를줄이고, 이는스타트업과투자자사이상호이익이되는결과를도출해낼수있습니다. 이는투자자들이 ICO를참여하는데있어결정을도울것이며, 건강한 ICO 생태계를구축할수있을것입니다. 19

Game ICO Platform 3.3 GameClub 기존의다양한플랫폼에서도활용되는화폐는존재해왔지만게임분야에서는전반적으로게임자산을모으고거래및환전할수있는플랫폼이없었습니다. 하지만블록체인기술은 P2P(Peer-to-Peer) 거래및결제와관련하여전례없는가능성을제공합니다. 이런점이모든유형의디지털거래를최적화하기위한도구로인식되고있는이유입니다. 우리는가장기본적인경제관계인수요와공급에블록체인과스마트컨트랙트를활용하여새로운게임생태계를조성하려고합니다. 게임개발사는게임플랫폼을통해개발한게임을런칭할수있습니다. 게임개발사는게임서비스를통해안정적인수익을기대할수있습니다. 유저들은다양한게임을이용할수있습니다. 유저들은게임자산의이동이가능해지므로자산안정성을기대할수있습니다. 유저들은게임자산의거래를통해게임자산을통한안정적수익을기대할수있습니다. 20

우리의플랫폼을통해발행된토큰은각각의게임에서화폐로유통됩니다. 발행된토큰은 GPA를통해가치에대해보장을받을수있고, 합리적인유통과정을통해보다안정적으로수익을올릴수있게됩니다. 기존의중앙화된게임플랫폼과달리독자적으로발행한토큰을유통시킴으로써플랫폼생태계내에서인큐베이팅을받게됩니다. 게임플랫폼에구속되는것이아닌, 동반자로써공존할수있게됩니다. Start-Up ㅡ Start-Up 토큰스왑지원게임회사가런칭한게임은 GameClub에서각자서비스를하게됩니다. 유저들이하나의게임을이용하다가타게임으로자산의이동을원할경우, GPA를사용하여각게임의토큰스왑을할수있습니다. 하나의플랫폼에서토큰스왑을진행이되므로써게임간의선의의경쟁을일으켜건강한게임생태계구축에보탬이될것입니다. 21

Game ICO Platform 3.4 장점 3.4.1 게임개발사 토큰발행을통한자금지원 Game ICO Platform은게임기업이요청하는토큰발행을대행해줍 니다. 이발행토큰으로기업은 ICO 를진행하여자금에대한지원을얻 을수있습니다. 이토큰은 Game ICO Platform 내암호화폐거래소 에상장이가능하며거래가가능한토큰이라는장점을갖게됩니다. 게임기술개발집중 Game ICO Platform이발행해주는토큰을통해 ICO를진행하게되면서, 마케팅활동 ( 광고, Meet-up, 컨퍼런스등 ) 을감소시킬수있습니다. Game ICO Platform이마케팅과관련된활동을지원하게되어게임사는게임기술, 컨텐츠개발에더욱집중할수있게됩니다. 마케팅효과및 게임의활성화 게임플레이를함으로써 GPA를획득할수있고다양한게임이서비스되는플랫폼내에런칭이되기때문에극적인마케팅효과를노릴수있습니다. 이는기존게임유저를확보할수있을뿐만아니라신규사용자상승에도도움이될것입니다. 또한발행하는토큰의 Smart Contract의조건에따라그효율을증대시킬수있을것입니다. 게임유저파이의 증가로인한매출증가 게임플랫폼은유저와게임사가서로상생하는생태계를이루도록해줄것입니다. 게임런칭으로인한플랫폼유저수의증가는또다른게임의참여결정을이끌것입니다. 이런선순환구조는생태계를이루는참여자들에게모두혜택을가져다줄수있습니다. 유저들은받은혜택을플랫폼내게임에재투자하여더좋은피드백을받기위해노력할것이며이는게임매출의증가에영향을주게될것입니다. 22

Game ICO Platform 3.4 장점 3.4.2 참여자 다양한게임플레이 Game ICO Platform 을통해서비스되고있는다양한게임을이용할 수있습니다. 주류가되는게임장르뿐만아니라게임의다양성을갖춘 GameClub 은게임과관련된다양한경험을제공할수있습니다. 플랫폼서비스 이용을통한채굴 GPA는플랫폼에서서비스되는다양한시스템을통해획득할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유저가게임을플레이를하는시간에따라 GPA를획득할수있습니다. 그리고게임을플레이하며달성가능한업적, 이벤트등을통해서도보상받을수있을것입니다. 또한지식커뮤니티에서이루어지는활동을하여그에대한보상으로써 GPA를획득할수있습니다. 게임자산거래 기존게임은타게임과의자산이동이어려웠습니다. 하지만게임플랫폼을통해 GPA와발행된토큰을포함한게임유저들의자산을이동시키기에용이합니다. 또다른유저와거래를통해게임자산을늘려갈수도있을것입니다. 이러한게임자산들은암호화폐로교환이가능하며암호화폐거래소에서거래도가능하게됩니다. 암호화폐의입금과출금 Game ICO Platform 의암호화폐거래소에서생태계에서유통되는 여러토큰들이거래될수있습니다. 발행되는토큰들이거래소에서거 래가됨에따라자산을늘리고그안정성을유지할수있습니다. 23

Function 4.1 GPA 4.1.1 개요 < GPA Specification > Game ICO Platform Coin Symbol Total Supply GPA 10,000,000,000 GPA (100 억 GPA) Game ICO Platform에서활용되는암호화폐는 GPA(Game Platform Accelerator) 입니다. 최초발행되는 GPA는이더리움기반암호화폐입니다. 암호화폐는디지털자산이며, 기초자산, 속성및관련권한에따라그자체로가치를지닙니다. 이더리움기반토큰은이미자리잡은이더리움인프라에기반을두고있으며다음과같은이점이존재합니다 : 보안및예측가능성 ( 블록체인의분산형원장구조 ) 강력하고호환성높은클라이언트사용 ( 이더리움기반 ) 높은유동성및인프라가갖춰져있는거래소에쉽게상장가능 GPA는 Game ICO Platform 생태계기여, GameClub 내게임서비스이용과같은다양한활동에참여함으로써획득할수있습니다. GPA는게임자산및토큰구매뿐만아니라추후제공될 GPA Q&A 와같은커뮤니티에서도활용할수있습니다. GPA는블록타임과반감기를고려하여발행량을제한할수있으며, 추후컨센서스및거버넌스를통해정비및운영될것입니다. 24

Function 4.1 GPA 4.1.2 사용용도 Fund Raising 게임기업에게발행한토큰의 ICO는 GPA를통해서도참여가능하도록구성될것입니다. GPA는게임플레이, 게임컨텐츠보상, 생태계기여등다양한방법으로확보할수있습니다. 플랫폼에참여하여활동하는것만으로도 ICO에참여할수있기때문에 GameClub에서서비스되고있는게임에서유통되는토큰의가치를유지하고상승시켜주는역할을합니다. 기축통화 GameClub에서서비스되는게임의자산이동은 GPA를이용하여이루어집니다. 각게임의토큰은 GPA와교환이가능하게될것입니다. 교환한 GPA를통해원하는게임의자산을구매할수있습니다. 그리고게임개발사가 ICO 진행을위한토큰발행시표준으로써역할을하게됩니다. 또한토큰스왑시교환비율의기준으로활용하며생태계내암호화폐들의유동성을확보합니다. 암호화폐거래소 GPA 는 Game ICO Platform 의암호화폐거래소에상장되어타암호 화폐와거래가가능하게될것입니다. 25

Function 4.2 Game ICO Platform 4.2.1 Game Ecosystem GPA는 Game Metacoin Platform ( 이하 GMP ) 을중심으로아래와같은생태계를구성하고있습니다. GMP, GPA Framework(API, Software Development Kit( 이하 SDK ), DApp(Decentralized Application)) 의각계층들은 REST API 6) 를통하여상호작용합니다. GMP GPA를기반으로 Mint, Transfer, Exchange, Swap 기능이탑재된토큰및게임을이용하는사용자의기본정보가담긴회원기능으로구성됩니다. 모든처리는 Smart Contract를통해 Blockchain 상에서이루어지므로투명하고공정하게관리됩니다. 26 6) REST API : HTTP URI 로정의된리소스에어떤행위를하는지 HTTP Method 와 Payload 로정의하여호출하는 API

Function 4.2 Game ICO Platform 4.2.1 Game Ecosystem 게임개발사가 Smart Contract 접근을할수있도록지원하기위하여 JSON-RPC 7) Protocol 또는 SHA-3 8) 를통한 Private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를사용하는 GPA Framework 를제공할것입니다. GPA Framework API NodeJS, PHP, Java 등으로구축된 REST API 를제공합니다. DApp이나 SDK의통신은 Public API로이루어지며, GMP와의통신은 JSON-RPC 또는 SHA-3 암호화를이용한 Private API를이용합니다. GPA Framework SDK Android, ios, Unity 등플랫폼에구애받지않는 SDK를제공합니다. GPA에참가하는개발사들이블록체인에대한노하우가없어도 SDK를제공받기때문에개발하기에용이합니다. DApp DApp은블록체인기술을활용한탈중앙화어플리케이션입니다. 예를들어, Google이나 Apple처럼각각의 OS(Android, ios) 플랫폼에 App을만들수있는생태계를제공한것처럼, 블록체인플랫폼역시그위에 App을만들고운영할수있습니다. GPA는 DApp의종류인게임, 지갑, DEX(Decentralized Exchange), Web, Mobile 등다양한서비스가순차적으로추가제공될예정입니다. 또한제공되는 SDK 또는 REST API를이용하여게임개발사는블록체인을도입한서비스제공을할수있습니다. 27 7) JSON-RPC : JSON 으로인코딩된원격프로시저호출 8) SHA-3 : 암호화해시함수의이름이며, 2015 년 8 월에미국국립표준기술연구소가 SHA-2 를대체하기위해발표했다.

Function 4.2 Game ICO Platform 4.2.2 Game Metacoin Platform 게임개발사는 Game ICO Platform을통해 Accelerator에참여하게되면서별도의토큰을발행받게됩니다. 이후발행된토큰을통해 ICO를진행하게됩니다. 이때발행되는토큰의교환및다양한거래활동을함에있어서필요한기준을제공하는목적으로토큰을만들기위한표준인 Game Metacoin Platform ( 이하 GMP) 를제공합니다. GMP 는발행되는토큰이게임내에서다양한기능을가지도록다음과같은기준으로토큰을발행하게됩 니다. 최초발행되는토큰은 GPA를기반으로개발및제공됩니다. 채굴 : 생태계기여보상, 게임참여, 특별한조건달성을통해채굴이가능합니다. 게임내화폐 : 활용되는게임에서게임자산을구매및판매를하기위한수단토큰스왑 : GMP를통해발행된다른토큰과의거래가가능하게됩니다. GMP 는 GPA 를기준으로기타추가기능을제공하여발행하게됩니다. 개발사는필요에따라자신들의게 임에맞는기능을추가할수있습니다. 28

Function 4.2 Game ICO Platform 4.2.3 GPA Wallet GameClub 생태계의참여자들은회원가입을통해개인정보를제외한데이터는투명성을위해블록체인 에기록되어집니다. 가입한계정은 GameClub 에서서비스되는모든게임을사용할수있는통합계정이 며제공되는통합지갑인 GPA Wallet 을지급받습니다. < 지갑을활용한조회 / 토큰스왑 / 자산구매 > 지갑을통해게임아이템의구매, 토큰의거래및스왑과같은기능을사용할수있습니다. GPA Wallet은생태계에참여한게임중사용자가플레이하는게임들의토큰들을조회및관리할수있습니다. 또한보유하고있는토큰들의교환비율을제공하여 GPA 또는다른토큰들과의스왑기능을지원합니다. 지갑내자산들은각게임별토큰또는게임자산을거래할수있는마켓을통해거래할때에도활용됩니다. Game ICO Platform 생태계의게임개발사에게는지갑연동을위해 API, SDK를제공합니다. 개발도구제공을통해손쉽게지갑과게임의연동이가능하며지갑자체기능을사용할수있을뿐아니라, 개발사자체적으로관련앱 (Application) 을개발할수있습니다. SDK의경우 Android, ios, Java와같은언어나 OS별로제공합니다. 29

Function 4.2 Game ICO Platform 4.2.4 GPDex GPDex 는 Game ICO Platform을통해서비스되는모든게임에서사용되는 포인트및토큰 ( 이하 포인트 로통합하여명칭 ) 간의거래서비스를제공합니다. 서로다른게임의유저들사이게임포인트를거래할수있는거래소를제공합니다. 사용자간게임포인트의거래는거래용지갑발급을통해교환됩니다. 예시 ) A 게임에서 B 게임으로환전요청을할경우 1) A 게임포인트와 B 게임포인트를 GPA를기준으로환율을적용하여포인트를교환하는데필요한수량을제공합니다. 2) 게임유저는발급된거래용지갑으로교환하려는 A 게임의포인트를전송합니다. 3) 전송된 A 게임포인트는 GPDex의유동성물량으로보유하며, 기존보유하던 B 게임포인트를일정수수료를차감하여유저에게전송합니다. 4) 수수료는신청자에게발생하며, GPDex 내보유물량으로적립됩니다. 이는 Dex (Decentralized Exchange) 와 Reverse 방식을기반으로플랫폼에소속된모든포인트의유동성물량을확보하고자체토큰스왑기술을활용하여즉각적인거래가가능하도록합니다. GMP를통해토큰발행시일부를 Game ICO Platform으로제공하게되고, 제공된토큰을유동성물량으로활용합니다. 모든거래는스마트컨트랙트 (Smart Contract) 를기반으로처리되므로투명성을가지며최소한의수수료로유저친화적인서비스를제공합니다. 30

Function 4.2 Game ICO Platform 4.2.4 GPDex GPDex 는 Game ICO Platform을통해서비스되는모든게임에서사용되는 포인트및토큰 ( 이하 포인트 로통합하여명칭 ) 간의거래서비스를제공합니다. 서로다른게임의유저들사이게임포인트를거래할수있는거래소를제공합니다. 사용자간게임포인트의거래는거래용지갑발급을통해교환됩니다. 예시 ) A 게임에서 B 게임으로환전요청을할경우 1) A 게임포인트와 B 게임포인트를 GPA를기준으로환율을적용하여포인트를교환하는데필요한수량을제공합니다. 2) 게임유저는발급된거래용지갑으로교환하려는 A 게임의포인트를전송합니다. 3) 전송된 A 게임포인트는 GPDex의유동성물량으로보유하며, 기존보유하던 B 게임포인트를일정수수료를차감하여유저에게전송합니다. 4) 수수료는신청자에게발생하며, GPDex 내보유물량으로적립됩니다. 이는 Dex (Decentralized Exchange) 와 Reverse 방식을기반으로플랫폼에소속된모든포인트의유동성물량을확보하고자체토큰스왑기술을활용하여즉각적인거래가가능하도록합니다. GMP를통해토큰발행시일부를 Game ICO Platform으로제공하게되고, 제공된토큰을유동성물량으로활용합니다. 모든거래는스마트컨트랙트 (Smart Contract) 를기반으로처리되므로투명성을가지며최소한의수수료로유저친화적인서비스를제공합니다. 31

Roadmap CryptoMarble 크립토키티 (CryptoKitties) 에서영감을받은이게임은개념증명 (Proof of Concept) 을위해개발됩니다. 크립토마블 (CryptoMarbl e) 의캐릭터인 포니 는각각특성을가지며경마에참여할수있습니다. 경주에서우승하기위해훈련을받을수도있습니다. GPA Q&A 지식공유플랫폼으로, 먼저게임분야와관련된커뮤니티를선보이게 되며이후다른분야까지확장될것입니다. 플랫폼을활용하여질문과 답변, 게시글들을통해보상을받을수있습니다. 32

Advisor & Team Advisor

Advisor Ryan Terribilini [ Formosa Financial ] Google에서소비자기기지원운영부문을관리하여세계최대의모바일앱마켓플레이스를구축하였고, 안드로이드하드웨어및소프트웨어생태계를개발했습니다. Ripple에서개발자관리및플랫폼파트너십담당부장직을역임하였습니다. 박상영 [ DAYLI Financial Group ] 금융부문에대한심층적인전문지식을보유하고있습니다. 현재블록체인 (blockchain) 기반의기술및인공지능을포함하는혁신적인금융기술을보유하고있는한국최대핀테크회사인 DAYLI 파이낸셜그룹의설립자입니다. DAYLI 파이낸셜그룹의주요브랜드는쿼터백 (Quarterback), 더루프 (theloop) (ICON의블록체인 (blockchain)) 및암호화폐거래소코인원 (Coinone) 입니다. Tiago Costa Alves [ Aptoide ] 앱토이드 (Aptoide) 의 Series A round를관장한후, Tiago는앱토이드의아시아및태평양지역부사장이되었습니다 ( 앱토이드는사용자 2억명의안드로이드앱스토어 ). 최근에는앱코인 (AppCoins) 의 ICO에서미화 1,700만달러의기금을조성하는데중요한역할을했습니다. 각종기술포럼 (Echelon, Tech in Asia, GMASA, GOAB, RISE, Android Meetups) 에연사로서정기적으로참석하고있습니다. 앱토이드 (Aptoide) 에합류하기전 Portugal Telecom에서 12년간기술관련업무를맡은바있습니다. 34

Advisor Hayk Hakobyan [ Nexmo ] 유럽, 아프리카및아시아전역의 SME와 MNC를대상으로인공지능및블록체인 (blockchain) 관련자문을제공하는사업가이자자문위원및연사입니다. 현재넥스모 APAC 사업개발부, SOSV 레지던스전문가및 Prysm Group의 APAC 파트너를맡고있습니다. 이들업체는모두북미와유럽최고의블록체인거버넌스및마케팅대행사들입니다. 장원태 [ B-SEED Partners & Roots ] 현재 B-SEED Partners & Roots의최고경영자입니다. 이회사는블록체인어플리케이션을제공하고환전플랫폼을포함하는암호화폐관련사업을하고있습니다. 경영컨설팅과사업전략부문에서 10년이상의경력을갖추고있으며, A.T. Kearney 및 L.E.K Consulting에서도컨설턴트로근무한바있습니다. Rivai Adidharma [ MOL / RAZER ] 신흥시장에서게임지불및통화제정분야에서 10년이상의경력을보유한국제비즈니스개발전문가입니다. 급성장하고있지만만만치않은신흥시장, 특히동남아시아지역에서화폐를제정하고자하는글로벌및지역디지털미디어와온라인게임회사들과긴밀히협력하고있습니다. 35

Advisor Han Chuan LIM [ MOL / RAZER ] 온라인게임및디지털서비스에대한선도적인전자결제 MOL 의모바일담당부서대표이자지사장입니다. 디지털콘텐츠및모바일도메인관련제품관리및사업개발부문에서 15년이상의경력을쌓은바있습니다. Jack Ha [ Nexon China ] 게임업계에서 18년이상의경력을보유하고있습니다. 현재까지넥슨차이나 (Nexon China) 에서 10년간전략기획및운영이사로재직중입니다. 통화제정및제품관리를전문으로하며상품을성공적으로출시하여상당한수익을올린바있습니다. Tommy Chieng [ SEAGM ] SEA Gamer Mall Sdn Bhd의 COO이자주주로서, 운영, 재무, 디지털마케팅, 시스템및전략계획을총괄합니다. 재직한 8년간 SEA Gamer Mall 의수익은 2010 년 1,100만링깃에서 2017년 1억9,500만링깃으로 17배성장했습니다. 박재찬 [ KJ& 투자파트너스 ] 현재 KJ& 투자파트너스공동대표입니다. 한국신용평가정보에서상품개발및마케팅업무를담당하다가게임회사를직접창업, 콘텐츠시장에첫발을내딛었습니다. YD Online 투자소싱팀장과대성창업투자및센트럴투자파트너스에서다양한컨텐츠투자업무를경험하고 KJ& 투자파트너스를공동설립했습니다. 푸드테크, O2O 및모바일게임등컨텐츠분야에관심이많습니다. 36

Team Te am 김동우 CEO 게임산업분야에서 6년이상, 정보통신산업분야에서 3년이상의경력및프로젝트개발및관리부문에서의풍부한경험을보유하고있습니다. SK Telecom에서 Samsung, LG, SONY 등과협력하여스마트폰을출시하는프로젝트에참여한바있습니다. 김백규 CTO OOAP, RUP 및 MDA 등시스템구축방법론을기반으로하여수년간의 IT 컨설팅경력이있습니다. 이러한 IT 컨설팅노하우를게임산업현장에적용하기위해노력해왔습니다. Neowiz에서모든계열사의기존비즈니스서비스가 One-Stop 서비스를지향하도록통합하는작업을했으며, Microservice Architecture 구축을지속해왔습니다. 조한린 R&D 실장게임산업분야에서 6년이상, IT 및인터넷분야에서 9년이상근무한경험이있으며플랫폼개발및서비스운영경험이풍부합니다. 애드빌소프트에서넷마블 (Netmarble) 의온라인결제시스템을성공적으로개발했습니다. 박민전략 기획팀장게임업계에서 4년이상, 음악업계에서 7년이상의경력을보유하고있습니다. 또한, 사업및전략기획뿐만아니라여러프로젝트마케팅경험을가지고있습니다. YD 온라인에서 2개의게임을성공적으로출시및운영했습니다. 37

Team 오정훈블록체인 (BLOCKCHAIN) 개발팀장웹개발분야 6년이상, 게임플랫폼분야에서 8년이상의경력과플랫폼및 SDK 개발에풍부한경험과지식을보유하고있습니다. 웹개발및게임플랫폼개발분야에서미들웨어, 통합빌링시스템을성공적으로개발했습니다. 백창민블록체인 (BLOCKCHAIN) 개발자일본 IT 업계에서 6년이상, 국내게임업계에서 5년이상의경력을보유하고있으며 ASP 솔루션개발, 모바일플랫폼개발등과같은다양한프로젝트에참가했습니다. Linux 기반 APM과 Redis를활용한서버를성공적으로개발해낸경험이있습니다. 백득배서비스개발팀장 IT 업계에서 3년이상, 게임업계에서 7년이상경력을쌓았으며솔루션및자체프레임워크를통한개발등웹호환성을고려한개발능력이탁월합니다. 네오위즈게임즈에서시스템운영및개발프로젝트에참여및성공적으로개발하였습니다. 권세환서비스기획팀장서비스기획자로서 12년이상의경력을쌓았으며신규및최적화사이트구축과운영툴및런처기획과같은다양한프로젝트에참여했습니다. 웹서비스기획분야에서여러프로젝트및공식사이트기획을담당하였습니다. 38

Team 조동원 UI/UX 팀장 IT 업계에서 11년이상의경력이있으며웹서비스초기런칭부터상용화까지의제작및운영경험과통합플랫폼, 전사운영및디자인을담당했습니다. 웹서비스디자인및기획분야에서온라인및모바일게임사이트컨셉및디자인전략을도출했습니다. 임상혁게임개발팀장게임업계에서 15년이상의경력과게임클라이언트, 서버개발, 모바일게임개발등여러프로젝트에참여하였습니다. NextFloor 에서게임클라이언트개발과모바일서버개발총괄하였습니다. 김영대서버엔지니어게임및 IT 업계에서 18년이상의경력과게임서버개발및 OS 보안연구와같은프로젝트에참여한경험을가지고있습니다. 라이징게임즈 에서게임서버시스템구축을총괄했습니다. 이재곤서버엔지니어게임업계에서 3년이상, 프로젝트관리자및서버엔지니어로서커뮤니티및서비스업계에서 7년이상근무했습니다. 더블럭게임즈 (DOUBLE LUCK GAMES) 에서서버시스템구축에참여했습니다. 정제호전략 기획담당자 바이너리즈전략 기획팀으로, Game ICO Platform 의전반적인기획을담당하고있 습니다. GPA 백서기획및제작을진행하였습니다. 39

Token Sales 8.1 Details Sales Supply Nominal Price 3,000,000,000 GPA USD 0.01 Sales Private Sale Pre Sale Public Sale Placement (GPA) 1.0 Billion 1.5 Billion 0.5 Billion Minimum Purchase Over USD 25,000 Over 1 ETH Over 0.1 ETH Participation currency ETH GPA 는게임플레이를통한채굴이외에도 ICO 기간에사전판매를통해서도취득이가능합니다. ICO 기 간에서판매되는토큰타입은 ERC20 입니다. 40

Token Sales 8.2 Token Allocation Advisor 5% Internal Team 5% Bounty 10% Game ICO Platform 50% Sales 30% 법적제한에의해 ICO 가금지된국가와미국의제재를받는국가에거주하고있는경우를제외하고누구나 본백서의조건에따라 GPA ICO 에참여할수있습니다. 41

Token Sales 8.3 Use of proceeds Developer Support 10% Unforeseen Costs Legal Fees 5% 5% 1. 본백서에설명된제품및운영비용 으로 60% 의예산이사용됩니다. Marketing 20% Product Development 60% 2. Game ICO Platform 생태계의마케팅및커뮤니티구축뿐아니라사업개발, 홍보및제휴모색과관련된비용으로 20% 의예산이사용됩니다. 3. GameClub 에서서비스될게임의개발자지원에 10% 의예산이사용됩니다. 4. 전문적인자문을구하고싱가포르의모든관련규정및법률을완전하게준수하기위한법률 수수료로 5% 가사용됩니다. 5. 예기치못한비용및우발적사태에대한준비금으로 5% 의예산이예치될것입니다. 6. 본배당계획은향후변경될수있습니다.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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