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G KOREA LEAGUE 2018 #2 공통규정 펍지주식회사 ( 이하 펍지 ) 는 펍지 가서비스중인 PLAYERUNKNOWN S BATTLEGROUNDS( 이하 PUBG ) 를활용한 PUBG KOREA LEAGUE 2018 ( 이하 'PKL')' 를주최하며 PKL 의안정적인운영과 공정하고합리적인판단을위해본규정을제정한다. PKL 참여팀 ( 선수 ) 은공식규정을사전인지하고준수해야할의무를가지며사전미인지에 따른모든불이익은팀 ( 선수 ) 의귀책으로한다. 모든규정은팀 ( 회사 ) 관계자, 사무국, 코칭스텝, 선수를대상으로하며본규정에서정하지않은 사항으로발생한문제는관계법령및주최측의합리적인판단을통해결정한다. 본규정은언제라도상시수정, 변경, 보완될수있다. 주최측은규정내변동사항이발생할 경우가급적빠른시일내참가팀에해당내용을사전고지할의무를가진다.
목차 1. 리그의구조... 4 1.1. PUBG KOREA LEAGUE 2018 #2... 4 1.2. 대회의장소... 4 1.3. 대회의일정... 4 1.4. 대회의방식... 4 1.5. 차량고정스폰... 6 1.6. ROUND 포인트... 7 1.7. ROUND POINT 동률... 7 1.8. PUBG 포인트... 7 1.9. PUBG 포인트동률... 7 1.10. 상금... 8 1.11. 국제대회... 8 1.12. 스트리밍... 8 2. 경기의구조... 9 2.1. 선수장비... 9 2.2. 선수복장... 10 2.3. 프로그램... 10 2.4. 경기준비... 11 2.5. 경기구역... 13 2.6. 경기중문제발... 14 2.7. 재경기... 14 2.8. 이의제기... 17 2.9. 시간외경기... 17 2.10. 경기종료... 19 3. 팀의구성... 19 3.1. 스폰서십... 19 3.2. 팀명및로고... 20 3.3. 사무국... 20 3.4. 코칭스텝... 20 3.5. 선수... 20
3.6. 팀의권리... 22 4. 선수자격조건... 22 4.1. 선수연령... 22 4.2. 선수국적... 23 4.3. 선수자격... 23 4.4. 선수이적 ( 트레이드 )... 23 5. 선수행동수칙... 25 5.1. 패널티의단계... 26 5.2. 패널티의분류... 27 5.3. 기록의조회... 31 5.4. 패널티기준표... 31 6. 운영진... 33 6.1. 규정의준수및해석... 33 6.2. 판정및최종결정... 33 6.3. 규정의변경... 33 6.4. 기록... 34 6.5. 초상권및사용권... 34 6.6. 홍보활동... 34 6.7. 팀중도하차... 35 6.8. 문의... 35
1. 리그의구조 1.1. PUBG KOREA LEAGUE 2018 #2 1.1.1. PUBG KOREA LEAGUE (PKL) 펍지주식회사가주최하며, OGN 과 AfreecaTV 가주관하는 PUBG 한국공식리그를뜻한다. 1.1.2. Season (PKL 2018 #1~#2) 2018 년상반기, 하반기로구분되는 Season 의구분을뜻한다 1.1.3. Weekly Match (PKL 2018 #2 Week 1~7) 10 월 1 일부터진행되는 PKL 의주차별경기를뜻한다. 1.1.4. KR Final 7 주간의 Weekly Match 를통한최종 Final 을뜻한다 1.2. 대회의장소 1.2.1. 1,3,5,7 주차 : OGN e 스타디움페이스북게이밍아레나 1.2.2. Open slot 선발전, 조추첨식, 2,4,6 주차 : afreecatv kt 10 GIGA Arena 1.3. 대회의일정 1.3.1. 2018 년 9 월 11 일 ~ 12 월 1 일 / 매주월, 수, 금 18:00 1.3.2. 운영진은단독재량에따라합리적인사유가있는경우경기일정 및당일경기순서를변경할수있다. 운영진이경기일정또는 순서를변경하는경우해당팀에게최대한신속히통보한다. 1.4. 대회의방식 1.4.1. 경기맵 / 모드 : 에란겔, 미라마 / FPP(1 인칭 ) Squad 1.4.2. 진행방식 1) 조추첨을통한 A 조, B 조선발 2) Week 4 종료후 4 주간의성적을기반으로조재편성
1.4.3. Blue-zone Phase Delay(s) Wait(s) Move(s) DPS Shrink Spread Land Ratio PHASE 1 10 180 270 0.6 0.4 0.5 0 PHASE 2 90 120 0.8 0.55 0.56 0 PHASE 3 90 120 1 0.6 0.56 0 PHASE 4 60 180 3 0.55 0.56 1 PHASE 5 60 120 5 0.7 0.56 0 PHASE 6 60 120 8 0.6 0.56 0 PHASE 7 60 90 10 0.5 0.56 0 PHASE 8 30 60 14 0.5 0.56 1 PHASE 9 60 80 18 0.001 10 0 1.4.4. Drop table 1) Item Spawn Type : Adjustable Ratio & Adjustable Total Number 2) Spawn Rate Multiplier : 2x 3) Weapons a. SR 3x b. DMR 3x c. AR 3x d. SMG 1.5x e. LMG 1x f. SG 0.5x g. HR 0.5x h. Pistol 0.5x i. Crossbow 0x j. Flaregun 0x 4) Ammunitions a. Bolt 0x 5) Attachments a. Scope 3x b. Magazin Attachment 2x 1. Subcategory SR, AR 2x c. Muzzle Attachment 2x 1. Subcategory SR, AR 2x d. Foregrip Attachment 2x e. Quiver 0x 6) Heal / Boost 2x 7) Level 2 Equipments 2x
1.5. 차량고정스폰 - ERANGEL - MIRAMAR
1.6. ROUND 포인트 Weekly Match 에참가한선수들은 ROUND 별최종성적에따라 ROUND 포인트를부여받게된다. 순위포인트 1 8 2 4 3~4 2 5~16 0 * KILL POINT = 1 1.7. ROUND POINT 동률 1 ROUND POINT 가동률일경우, 당일전체킬수가더높은팀에게상위순위를부여한다. 2 당일전체킬수가동률일경우, 마지막라운드킬수가더높은팀에게상위순위를부여한다. 3 마지막라운드킬수가동률일경우, 마지막라운드의순위가더높은팀에게상위순위를부여한다. 1.8. PUBG 포인트 Weekly Match 에참가한선수들은매주최종성적에따라 PUBG 포인트를부여받게된다. 순위 포인트 1 위 100 2 위 70 3~4 위 50 5~8 위 30 9~16 위 10 17~32 위 0 1.9. PUBG 포인트동률 1) PUBG POINT 가동률일경우, Day3( 금요일 ) 우승기록이더많은팀에게상위순위를부여한다. 2) Day3( 금요일 ) 우승기록이동률일경우, PKL 정규시즌의전체킬수가더높은팀에게상위순위를부여한다. 3) PKL 정규시즌의전체킬수가동률일경우, Day3( 금 ) 참가횟수가더많은팀에게상위순위를부여한다.
4) Day3( 금 ) 참가횟수가동률일경우, 마지막으로두팀이참가한동일한 경기의마지막라운드순위가높은팀에게상위순위를부여한다. ( 승자승 ) 1.10. 상금 1.10.1. Weekly Match 1.10.2. 정규리그 1.10.3. Final 순위 상금 1 위 5,000,000 총 7 주 35,000,000 순위 상금 1 위 40,000,000 2 위 25,000,000 3 위 15,000,000 4 위 5,000,000 5 위 5,000,000 Survivor 5,000,000 MVP 5,000,000 총합 100,000,000 순위 상금 1 위 50,000,000 2 위 30,000,000 3 위 15,000,000 MVP 5,000,000 총합 100,000,000 1.11. 국제대회 PKL 2018 #2 의모든일정이종료된후최종 PUBG 포인트랭킹에따라국제대회초청팀이선발될수있다. 1.12. 스트리밍 1.12.1. PKL 을포함하여선수개인화면은공중파및국내외온라인플랫폼을통해실시간또는비규칙적 ( 재방송, VOD 등 ) 으로송출될수있다. 1.12.2. 송출플랫폼은주최사의판단으로결정된다.
1.12.3. 팀, 선수개인의스트리밍계약혹은매니지먼트계약으로 인해 PKL 의송출은제한되거나제약받지않으며, 기체결된 계약으로인한모든문제는팀과선수의책임으로간주한다. 2. 경기의구조 2.1. 선수장비 2.1.1. 주최측은모든공식경기에서참가선수에게하기장비를제공하며, 선수는해당장비만을사용할수있다. - PC / 모니터 / 테이블 / 의자 / 보이스채팅프로그램 2.1.2. 주최측이제공하는모든장비는운영진의전적인재량에따라결정된다. 2.1.3. 선수는선수의자율적인결정에따라아래와같은선수개인장비를사용할수있다. 단, 선수개인의장비를준비하지못할경우운영진이제공하는장비를사용할수있으나이로인해발생하는모든문제는해당선수와팀의귀책으로한다. - 키보드, 헤드셋, 마우스, 마우스거치대, 마우스패드, 이어폰, 외장사운드카드 * 단, 경기장환경으로인해일부장비사용에제한이있을수있다. - 매크로기능이첨부되거나별도의편의기능이설정, 장착된키보드, 마우스사용불가. 매크로기능은소프트웨어매크로및하드웨어매크로 ( 온보드매크로 ) 기능을모두포함한다. 2.1.4. 선수의개인장비중무선장비 ( 마우스, 헤드셋등 ) 및외장사운드카드사용으로인해문제가발생하는경우발생하는모든책임은해당팀과선수에게있다. 2.1.5. 주최측의판단에따라불공정한이점을제공하거나, 경기보안을위협하거나, 정상적인경기진행이어렵다고판단되는장비는사용에제한을받을수있다. 2.1.6. 주최측의판단에따라경기전후혹은경기중불특정선수의개인장비기능및성능을검사할수있다. 모든선수는주최측의요청이있을경우성실이임해야한다.
2.1.7. 사용장비에기술적인문제가발생하여경기진행이불가능할경우주최사의판단에따라장비를교체를허용할수있다. 단, 장비교체로인해발생하는경기내적문제 ( 피격, 사망등 ) 는전적으로선수의귀책으로하며별도보상이부여되지않는다. 2.1.8. 심판은설정시간중기술적지원및문제가생겼을경우, 해결을위해경기구역에서대기한다. 2.1.9. 경기가진행되는커스텀매치는운영진이생성하며, 선수는심판의지시에따라설정이완료되는즉시, 생성된커스텀매치로합류해야한다. 2.2. 선수복장 2.2.1. 모든선수는공식경기및경기와관련된공식활동시팀유니폼을착용해야한다. 팀은대중에게유해하거나, 미풍양속을해치거나, 방송심의에부적합하거나잠옷, 슬리퍼등프로선수의품위를손상시키는복장을착용할수없다. 2.2.2. 팀유니폼이없을경우주최측이제공하는유니폼을착용해야한다. 2.3. 프로그램 2.3.1. 선수는대회를진행하는운영진이대회를진행, 방송함에있어필요하다고판단되는프로그램을작동해야만한다. 임의로해당프로그램은종료할수없으며, 해당프로그램으로인해문제가생긴다고판단될경우, 운영진이판단하여프로그램의사용종료를알린다. - NVIDIA GeForce Experience 하이라이트저장기능 - 음성채팅프로그램 - 기타경기진행및방송송출을위한프로그램등 2.3.2. 모든선수는주최측이제공하는프로그램만사용할수있으며, 기타선수의필요에의한프로그램은설치할수없다. 2.3.3. 선수는경기용 PC 를통해 PLAYERUNKNOWN S BATTLEGROUNDS 와주최측이제공하며승인하는프로그램외어떠한프로그램도사용할수없다. 프로그램은다운로드프로그램뿐만아니라 SNS, 커뮤니티, 이메일, 메신저등을모두포함한다.
2.4. 경기준비 2.4.1. 경기장도착 1) 출전팀은경기당일방송시작시간을기준으로 2 시간전까지경기장에도착해야한다. 도착시필요할경우심판은신분확인절차를취할수있다. 2) 도착시간을기준으로지각하는팀은경고패널티를부여받게된다. 3) 현장도착후선수는심판에게자리를배정받아착석하며, 이후에는해당경기가종료될때까지무단으로자리를떠날수없다. 4) 제출된엔트리의선수중 1 인이경기시작시간을기준으로 20 분전까지도착하지못하였을경우, 벌점 2 점을추가부여하며해당경기는 3 인스쿼드로진행한다. 2 인이상의선수가경기시작시간기준 20 분전까지경기장에도착하지못하였을경우, 당일경기는몰수패처리된다. 또한지각으로인해세팅을완료하지못하더라도경기를진행해야만한다. 5) 단, 천재지변 ( 지진, 산사태, 홍수, 전쟁등 ), 교통사고등에준하는사유로인한지각의경우운영진의합리적인판단으로면책될수있다. 해당팀은연락이완전불가한경우를제외하고상황이발생할경우즉시대회운영진에연락하여이를알려야하며이후사유를소명할수있는증거자료를제출해야한다. 2.4.2. 설정시간원활한경기진행을위해모든선수에게매일첫경기시작전설정시간이제공된다. 선수는주어진시간아래와같은사항을준비할수있으며, 주최측의별도안내가없을경우설정시간은 30 분을초과할수없다. 1) 모든선수는운영진이지정한좌석에서경기를준비해야한다. - 주최측이제공하는 PC 관련모든장비의확인
- 키보드, 헤드셋, 마우스등개인장비셋팅 - 음성채팅시스템의정상적인작동확인 - 게임내설정 - 게임내기타준비 2) 경기시작 5 분전, 심판은모든선수의설정이완료되었는지확인하며이후발생하는장비및설정관련문제에대한모든책임은선수의책임으로간주한다. 3) 모든선수는설정또는준비에문제가발생할경우심판에게상황을알릴의무가있다. 2.4.3. 사전설정게임 ( 테스트게임 ) 1) 테스트게임의목적은본경기시작전게임내의설정과마우스감도및피의색등복합적인요소를본인과대회설정에맞게적용하는것을목적으로한다. 테스트게임에따라사살이불가능한경우와사살이가능한경우는운영진이지정하게된다. 2) 테스트게임을진행함에있어타선수에게장난을치거나고의적으로사살하는경우, 비고의적으로사망한선수는테스트게임을통해개인설정시간을의도치않게박탈당하는경우되므로사살한선수또한동일하게테스트게임에대한시간을박탈시키도록한다. 2.4.4. 경기시작시간준수 1) 설정시간내모든준비가완료되고주최측의별도안내가없는한경기는예정된시간에시작된다. 2) 문제가발생할경우심판은합리적인판단으로문제를해결하기위한경기시작시간을지연시킬수있다. 3) 모든선수는경기시작시간에운영진이지정한좌석에착석하여야할의무를가지며해당시간에착석하지못하여발생되는모든문제는선수본인혹은팀에게책임이있다. 2.4.5. 라운드 / 경기종료후진행사항
1) 심판은다음경기가시작되기전까지의남은시간을선수들에게통보한다. 이후경기구역으로돌아오지않은선수가있다하더라도통보한예정시각의정시에경기는시작되며, 심판은부재중인선수를대신하여선수의계정을커스텀매치에입장시킬수있다. 단, 시작섬에위치한후비행기가이륙할때까지복귀하지않은팀원이최소 1 인이상일경우해당팀은 3 인스쿼드로경기를진행하며 2 인이상의선수가복귀하지않을경우해당경기를기권한것으로간주한다. 또한경기를기권한경우, 경기결과는승리포인트의최소스코어로기록된다. 2) 해당일의모든경기가종료되면각팀은대회에서의현재순위와다음경기일정에대해안내받게된다. 2.5. 경기구역 2.5.1. 경기구역의출입 1) 경기구역경기구역은실제경기가진행되는장소를뜻한다. 로스터등록선수및코칭스텝만이입장할수있으며, 선수를제외한인원은최대 2 인을초과하여입장할수없다. 최대 2 인을초과하는코칭스텝의출입이필요할경우사전주최측의승인을받은후입장할수있다. 2) 팀대기구역팀구역은경기외시간에팀관계자및선수가휴식을취할수있는장소를뜻한다. 참가팀로스터등록선수와사무국, 코칭스텝만이입장할수있으며, 그외등록되지않은인원은입장할수없다. 별도팀관계자의출입이필요할경우사전주최측의승인을받은후입장할수있다. 2.5.2. 소지품 1) 모든선수는경기장내에서휴대전화, 태블릿등어떠한무선전자기기도소지할수없다. 필요에따라주최측은
경기진행전선수의전자기기를회수할수있으며경기가종료된후반납한다. 2) 경기장내에서음식을소지하거나섭취할수없다. 단, 주최측이지정한용기, 혹은뚜껑으로음료입구를봉쇄할수있는음료에한하여허용하며, 이때음료에부착되었거나표기되어있는상품라벨은필히제거해야한다. 3) 모든선수는개인적인용무등대회진행에방해되는행위는할수없다. 개인적인용무가필요한상황일경우운영진의사전허가혹은심판의허가하에진행하여야한다. 4) 모든선수는아래기준에의거하여경기장내외에서흡연할수있다. 아래기준을준수하지않은흡연행위가발각될경우주최측의판단에따른패널티를받을수있다. - 흡연장소 : 주관방송사의판단에따라별도지정된장소 - 흡연시간 : 2ROUND 종료후 1 회 2.6. 경기중문제발 2.6.1. 게임외화면선수는경기가진행되는시점부터게임화면외윈도우창이동 (Alt + Tab, Ctrl + ESC 등 ) 을해서는안되며해당상황으로인해문제가생길경우주최사의판단에따라패널티를받을수있다. 2.6.2. 디스커넥션비고의적인디스커넥션의경우해당상황발생시심판의통제하에재접속을시도한다. 재접속을세번이상시도해도접속이되지않는경우운영진의판단하에보상가산점을부여한다. 보상가산점의기준은본규정 2.6.8 항을기준으로결정된다. 2.6.3. 고의적인디스커넥션의경우해당주최사의판단에따라패널티를받을수있다. 2.7. 재경기 2.7.1. 재경기성립조건 게임내의문제로인해재경기가성립되는경우는아래와같다.
아래같은상황이발생했을경우주최측은재경기를명령할수있으며, 모든선수는이에따라야한다. 1) 전쟁, 테러, 화재, 정전사고등의천재지변이발생했을경우 2) 심판이게임의공정성을훼손할수있는환경조건이있다고판단하는경우 3) 심판이기술적인문제로게임을정상적으로재개할수없다고판단하는경우. 단, 선수의실수및부주의는제외한다. 4) 게임진입시로딩화면에서멈춰서아무런조작이되지않는경우 ( 이하무한로딩 ) 5) 낙하산에서정상착지후최초안전지대가지정되고 90 초이내, 건물, 차량등의렌더링지연이슈로인해캐릭터가갇히거나끼여이동이불가능한경우혹은캐릭터가사망하는경우 6) 수송기가출발하기직전까지모든선수가시작섬에접속하지못한경우 7) 경기시작후수송기가출발하였으나, 수송기에모든선수가탑승하지못한경우 8) 일부플레이어가비행기에탑승하지못하고시작지점에서먼저진행하는경우 9) 복수팀디스커넥션 - 대비할수없는불가피한사유로디스커넥션이발생하였으며정상적으로경기를종료하지못한팀이 5 개팀이상일경우재경기를진행한다. - 디스커넥션이전정상적으로게임이종료된선수는재경기를위한경기진입후심판의지시에따른다. ( 별도지시가없을경우비행기이륙후키보드, 마우스를조작하지않고캐릭터가사망할때까지대기한다.) - 재경기진행시디스커넥션이전경기기록은모두유효하다.
2.7.2. 재경기비성립조건게임내에서물리적으로이동및위치할수없는지형, 지물에있거나상자또는은폐및엄폐물에무리하게진입하여캐릭터가갇히는경우, 차량폭파등의현상은재경기사유가되지않으므로선수본인이책임을지게되며해당상황은아래와같다. 1) 철조망과건물사이혹은좁은철조망구멍등을억지로넘어가려고하는경우 2) 건물의벽및구조물등에차량을가까이주차하여건물과차사이에캐릭터가끼이는경우 3) 차량으로고속진입중낮은지형의턱에차량이끼어차량이폭파되는경우 4) 오토바이 ( 이하 3 륜오토바이포함 ) 탑승중에트럭구조물또는철조망등맵에존재하는지형, 지물에오토바이가끼어폭파되는경우 5) 오토바이탑승중공중으로떠올랐을때, 오토바이가비정상적으로날아가낙하피해로인해기절또는사망하는경우 6) 맵에존재하는특정지역에갇히게되어빠져나오지못하고사살또는자기장으로인한사망의경우 7) 두명의플레이어가문틈에끼어플레이가불가능한경우 8) 대비할수없는불가피한사유로디스커넥션이발생하였으며정상적으로경기를종료하지못한팀이 4 개팀이하일경우아래와같은보상포인트를제공한다. 남은팀이획득할수있는생존포인트의합 (1){ + (2) ( 해당팀의남은플레이어수 킬포인트 )} (3) 킬포인트남은팀의수남은팀의수구분 TEAM A TEAM B TEAM C TEAM D 생존인원 3 4 2 2 생존포인트 (1) 3.5 3.5 3.5 3.5 킬포인트 (2) 3 4 2 2 리스크포인트 (3) 0.25 0.25 0.25 0.25 포인트합산 (1)+(2)-(3) 6.25 7.25 5.25 5.25
반올림보정 7 8 6 6 게임내에서물리적으로이동및위치할수없는지형, 지물에서게임내버그로인하여타선수를공격및사살하거나라운드진행중심각한버그사용으로킬또는상위순위로랭크되었을경우해당선수및팀이해당라운드에서획득한모든킬포인트는무효화되며, 해당라운드에참여한팀중최하위팀으로지정된다. 2.8. 이의제기 2.8.1. 경기중이의제기경기도중이의를제기할경우거수하여심판에게의사를전달한다. 단, 이의제기한내용이사실무근이거나고의적인판정불복등대회진행에지장을주는행위라고판단될경우해당팀에게는패널티가부여될수있다. 2.8.2. 심판의판정에대한이의제기심판의판정은당일대회현장에서번복이불가하다. 이에대한이의제기는익일후오직팀매니저 ( 매니저부재시차순위 : 감독 ) 의서면으로만가능하다. 2.9. 시간외경기 2.9.1. 천재지변과같은경기환경과관련된중대한문제들로인해경기시작이일정시간이상지연될경우, 주최측의합리적인판단을통해해당날짜의경기를방송으로송출하지않고비공개방송으로경기를진행할수있다. 2.9.2. 비공개방송경기는당일경기하는것을최우선으로한다. 2.9.3. 주최측의판단으로경기시작의지속적인지연으로인해당일경기진행이도저히어렵다고판단될경우, 비공개방송경기는주최측이지정한특정일자에비공개방송으로취소된경기 ( 라운드 ) 수만큼의잔여경기를진행한다. 2.9.4. 비공개방송경기일정선정기준은다음과같다. 1) 취소된경기이후다음경기이전의날짜
2) 경기가취소된팀이경기를진행함에있어큰문제가없는날짜 3) 주최측및주관방송사, 운영사가논의후특정날짜로선정 2.9.5. 비공개경기의날짜가정해졌음에도불구하고해당날짜에경기를참여하지않을경우, 해당팀은해당회차의경기를포기한것으로간주하며승리포인트는최소스코어로기록된다. 2.9.6. 보상가산점 1) 보상가산점획득이가능한경우문제의발생원인이주최측의하드웨어, 네트워크, 장소문제이며해당라운드에서재접속이불가능하여경기도중이탈한경우 2) 보상가산점획득이불가능한경우 - 문제의발생이개인장비에기인할경우 - 문제가해결되어선수가다시경기에참여하여정상적으로경기를종료한경우 - 선수가고의로문제를발생시킬만한정황이있고, 증거가있을경우는즉각실격패처리 - 게임내버그등정황을확인할수없는상황으로인한사망 - 개인장비중외장형사운드카드및무선장비를사용하는선수의경우선수개인장비에의한디스커넥션발생시본조항과무관하게보상가상점은지급되지않는다. 그예는아래와같다. 사운드조작이슈 ( 소리가들리지않거나설정값이변하거나, 팝업이실행되거나, 정상적으로사운드조작이불가능할경우 ) 경기중사운드설정으로인해정상적인경기를방해받는경우 키보드, 마우스조작이슈 ( 정상적으로작동되지않을경우 ) 알수없는이유로 PC 가재부팅되는경우 그외경기중원인을알수없는오류가발생할경우 3) 보상가산점의산정 - 모든경기가종료된후다음가산점을이탈라운드에대한보상으로지급한다. 이탈선수의당일경기중정상종료라운드의평균킬 X 1
ex) 정상종료경기의평균킬수가 2.5 인경우, 2.5 점을반올림하여 3 점지급. - 동일한선수가당일경기에서 2 회이상보상가산점을획득하게될경우다음가산점을각각의이탈라운드에대한보상으로지급한다. 이탈선수의당일경기중 2 개라운드의평균킬 X 2 ex) 3( 평균킬 )X2( 점수 ) = 6 점 / 각각의라운드에 6 점씩지급 2.10. 경기종료 * 평균킬은소수점반올림하여계산함 - 보상가산점이킬배점보다낮을경우최소 1 킬에 해당하는점수를최소보상가산점으로지급한다. - 팀이 Day 별획득할수있는최대보상포인트는 ROUND POINT 상 1 위점수에서 2 위점수를뺀점수로 한다. (8 4 = 4 점 / 단 2 회이상이탈할경우 *2 ) 2.10.1. 대회에참가하는모든팀은팀전원이사망하여경기가종료되었을때, 키보드와마우스에서손을뗀후심판에게결과창을확인시켜줘야하며심판이게임결과를확인하고기록한후에는스크린샷으로경기결과를기록해야한다. 2.10.2. 경기내외적으로기술적문제가발견될경우심판과상의한다. 3. 팀의구성 3.1. 스폰서십 3.1.1. 스폰서십의유치팀은자율적으로팀후원사를유치할수있으며별도후원사수에대한제한은없다. 3.1.2. 스폰서십의제한대한민국헌법을위배하거나, 대중에게유해하거나, 미풍양속을해치거나, 방송심의에부적합한후원사는유치할수없으며주최측의판단에따라최대대회참가에제한을받을수있다. 1) 불법도박, 마약 ( 일반의약품외약물포함 ) 관련품목 2) 포르노등성인물관련품목
3) 담배 4) PUBG 와유사하거나, 모방한게임및관련사업자 5) PUBG 관련일체의지식재산권을무단으로사용하거나, 판매하는부적격사업자 6) 기타주최사의합리적인판단에따른부적격사업자 3.2. 팀명및로고 3.2.1. 팀명및로고의사용팀은자율적으로팀명칭과로고를지정하고사용할수있다. 단, 대한민국헌법을위배하거나, 대중에게유해하거나, 미풍양속을해치거나, 방송심의에부적합한팀명이나로고는사용할수없으며주최측의판단에따라최대대회참가에제한을받을수있다. 3.2.2. 팀명및로고의변경모든팀은시즌개막전팀명및로고의적합여부에대한주최측의승인을받아야한다. 한번지정된팀명및로고는동일시즌내변경될수없다. 단, 주최측의합리적인판단에따라변경사유가인정될경우에는주최측의승인하에변경할수있다. 3.3. 사무국참가팀은팀의자율적인판단으로전반적인팀운영및선수단을관리하는사무국 ( 매니저 ) 을보유할수있다. 3.4. 코칭스텝 3.4.1. 팀은팀의자율적인결정으로감독및코칭스텝등관리자를선임할수있으며동일구단내 2 개팀에대한보직을겸임할수있다. 3.4.2. 사무국, 코칭스텝등팀관리자역시선수와동일한기준으로리그참가적합여부를심사할수있으며부적합한자격이라판단될경우 PKL 참가에제약을받을수있다. 3.5. 선수 3.5.1. 선수계약 3.5.1.1. 팀은로스터등록선수와정식계약을체결해야한다.
3.5.1.2. 팀과정식계약이체결된선수에한해 PKL 참가가허용되며, 로스터등록선수와정식계약을체결하지않을경우해당팀은 PKL 참가에제약을받을수있다. 3.5.1.3. 로스터등록이후말소여부로인해기체결된팀-선수계약은변경되거나제약받을의무는없다. 모든계약협의는팀-선수의합의에따라결정되어야한다. 3.5.2. 로스터 3.5.2.1. 팀은 PKL 참가를위해최소 4 인 ~ 최대 6 인으로구성된정식계약선수를보유하고주최사가지정한기일까지로스터를등록해야한다. - 등록사항 : 이름 / 영문이름 / 생년월일 / 대회용닉네임 / 스팀배틀그라운드닉네임 / 카카오배틀그라운드닉네임등 - 선수가사용할수있는닉네임은팀명포함최대 16 글자를넘을수없다. - 모든선수는닉네임의적합여부에대한주최측의승인을받아야한다. 한번지정된닉네임은동일시즌내변경될수없다. 단, 주최측의합리적인판단에따라변경사유가인정될경우에는주최측의승인하에변경할수있다. 3.5.2.2. 최대 6 인을초과하는선수영입은팀의자율적인결정을따르지만 6 인을초과하는추가로스터등록은불가능하다. 3.5.2.3. PKL 기간중질병, 부상및천재지변과같이팀의고의가아니며정상적인경기참가가불가능한이유로최소 4 인의선수를유지하지못할경우최소 3 인의선수구성으로대회참가를허용할수있다. 단, 동일시즌추가선수등록은불가하다. 3.5.2.4. 로스터등록일자를준수하지않을경우최소 ' 주의 ' 패널티가부여되며, ' 주의 ' 가누적될경우추가패널티가부여될수있다. 3.5.2.5. 모든선수는경기에서사용할닉네임을선수의자율적인결정으로지정하고사용할수있다. 단, 2 인이상의선수가중복된닉네임을사용할수없으며중복된닉네임이생성될경우해당닉네임의생성시기를기준으로사용여부를결정한다. 또한대한민국헌법을위배하거나, 대중에게
유해하거나, 미풍양속을해치거나, 방송심의에부적합한닉네임은사용에제한을받을수있다. 3.5.3. 엔트리 3.5.3.1. 모든참가팀은출전하는경기이전에주최측이지정한시간까지 4 인의출전명단을제출해야한다. 지정된시간을준수하지못하거나미제출할경우직전경기의엔트리와동일하게출전해야한다. 1 월요일경기 : 직전주토요일 6 시까지제출 2 수요일경기 : 해당주화요일 6 시까지제출 3 금요일경기 : 해당주목요일 6 시까지제출 3.6. 팀의권리 3.6.1. PKL 참가권 PUBG 참가팀은모든 PKL 경기의우선참가권을부여받는다. 3.6.2. 연습용계정지원 3.6.2.1. PUBG 팀의안정적인연습환경지원과균등한기회를보장하기위해참가팀을대상으로연습용커스텀권한을제공한다. 3.6.2.2. 본커스텀권한은오직팀연습을위한목적으로사용되어야한다. 팀연습이아닌다른목적으로사용될경우기지급되었던권한은즉시회수조치되며주최측의판단에의한패널티를받을수있다. 3.6.3. 팀매각 / 양도 3.6.3.1. PKL 기간내팀을매각하거나양도하거나소유권변경혹은참가팀권리를양도하는등의거래행위가발생할경우사전주최측의검토및승인을받아야한다. 3.6.3.2. 사전주최측의승인을받지않은매각, 양도등팀권리이전이슈발생시주최측의판단에따라최대공인팀자격이박탈되고리그참가에제약을받을수있다. 4. 선수자격조건 4.1. 선수연령 모든선수는만 18 세이상만참가가능하다.
4.2. 선수국적 4.2.1. 팀은공식리그내모든경기에대해대한민국국적을보유한최소 3 인이상의선수를출전시켜야한다. 4.2.2. 팀의자율적결정에따라대한민국국적을보유하지않은선수를영입할수있지만 '4.2.1' 조항에의거경기별최대 1 인까지출전가능하다. 4.3. 선수자격 4.3.1. 대한민국국적을보유한선수는본인명의의카카오배틀그라운드계정을보유하고캐릭터를생성해야한다. 4.3.2. 주최사는팀 ( 선수 ) 의게임내 / 외적심사를통해 PKL 참가적합여부를판단한다. 타게임을포함한배틀그라운드게임내 / 외제재이력이나대한민국헌법을위배하는행위혹은사회적물의를일으킨이력이있을경우리그참가에제약을받을수있다. 4.3.3. 군복무자중현역참여는불가능하며사회복무요원의경우기관장의허가가있어야참여가능하다. 4.4. 선수이적 ( 트레이드 ) 팀은팀과의정식계약을체결한선수에대해팀과팀간트레이드가가능하며무소속선수의경우상시영입이가능하다. 4.4.1. 정식계약선수 4.4.1.1. 팀은팀과의정식계약을체결한선수에대해정해진기간내팀과팀간트레이드를할수있다. 4.4.1.2. 팀은선수에게대한민국헌법을위배하지않는, 합리적인수준의급여를지급할의무가있다. 이때아래와같은대회참가와선수활동을위한제공내용은급여에포함되지않는다. - 연습실및숙식환경제공 - 대회참가를위해팀 ( 회사 ) 에서제공한현물지원 - 경기결과에따른상금및인센티브 - 공식대회활동외개인방송, 광고활동등의수익 4.4.1.3. 팀-선수간계약이대한민국법을위배하는불공정조건의계약이라판단될경우해당계약은일체무효화되며팀은
선수에대한보유자격을상실할수있고주최사의판단에따라패널티를받을수있다. 4.4.1.4. 팀-선수간계약분쟁및이슈발생으로인해세부계약조항확인이필요할경우, 주최사는팀-선수간후원계약에대해열람을요청할수있고팀은그요청에응해야한다. 4.4.2. 트레이드 4.4.2.1. 협의의주체 4.4.2.1.1. 기계약이체결되어있는선수의경우 팀-팀 간트레이드를통해서만영입협의를진행할수있다. 4.4.2.1.2. 본조항에따른팀내협의주체는전반적인팀운영업무를관리하는팀대표, 구단주, 매니저 ( 코칭스텝 ) 을뜻하며로스터에등록된선수는해당하지않는다. 4.4.2.1.3. 또한팀내관리자간협의가아닌일체의협의는공식트레이드로인정되지않는다. 4.4.2.1.4. 명확하게설명하기위해타팀소속선수와의직접적인접촉을통해발생한이적협의, 계약해지유인등의행위는선수사전교섭 ( 템퍼링 ) 및불공정행위로간주되며주최사의판단에따라패널티를받을수있다. 4.4.2.2. 단, 팀운영관리인력을보유하지않은오직선수로구성된팀은선수와의직접협의가가능하나사전주최사를통한사전승인을취득한후협의가능하다. 4.4.3. 트레이드의기간 4.4.3.1. 공식트레이드는별도안내된기간에한하여허용된다. 트레이드시작일자 트레이드종료일자 2018 년 12 월 10 일 ( 월 ) 2019 년 1 월 ( 추후공지 ) 4.4.4. 트레이드의횟수 팀간선수트레이드의경우별도횟수제한이없다. 4.4.5. 로스터등록
트레이드선수의로스터등록은공식로스터등록기간에만허용된다. 4.4.6. 국내외트레이드의구분 4.4.6.1. 팀의재량에따른선수의국내트레이드의경우별도제한이없다. 4.4.6.2. 팀의재량에따른선수의국외트레이드의경우반드시팀- 선수간합의절차를거쳐야하며, 선수가국외트레이드를희망하지않을경우팀의일방적트레이드는불가능하다. 4.4.7. 이적료선수트레이드에따른이적료가발생할수있으며, 이때발생한이적료에대한별도제한은없다. 4.4.8. 트레이드의승인모든팀은선수트레이드발생시주최측에해당내용을서면으로통보해야한다. 4.4.8.1. 제출내용 : 트레이드팀 / 선수, 발생이적료 4.4.8.2. 제출일자 : 트레이드기간종료일자까지 4.4.9. 주최측은필요에따라팀간트레이드내용을공표할수있는권리를가진다 4.4.10. 팀간합의에따라결정되었다할지라도주최측의판단에의해부적절한방식으로진행된협상으로판단될경우, 해당트레이드는승인되지않는다. 4.4.11. 무소속선수의영입 4.4.11.1. 무소속선수란, 기체결된고용 ( 후원 ) 계약이존재하지않는자유계약신분의선수를뜻한다. 4.4.11.2. 무소속선수영입및계약체결은연중상시로가능하나공식로스터등록기간에만로스터에등록될수있다. 5. 선수행동수칙 PKL 에참가하는모든선수는본규정에의거하여아래와같은행위를금지해야한다. 본규정을준수하지않을경우, 혹은주최측과의사전합의되지않은돌발행동,
프로답지못한행동에대해서는주최측의판단에따른패널티를받을수있다. 금지행동수위와반복여부에따라패널티의범위는비단계적으로상향될수 있다. 5.1. 패널티의단계 5.1.1. 권고심판진을통한권고패널티가부여될수있다. 5.1.2. 주의심판진을통한주의패널티가부여될수있으며, 주의 2 회누적시 경고 패널티가부여된다. 경고 패널티부여시기부여되었던주의패널티는누적되지않는다. 5.1.3. 경고심판진을통한경고포인트가부여될수있으며, 금지행동분류및수위에따라 PUBG 포인트가차감될수있다. - 경고 1 회당포인트 2POINT 삭감 - 경고 1 회추가시 2POINT 추가삭감되며이전모든삭감포인트는누적됨 5.1.4. 경기몰수 5.1.4.1. 라운드몰수심판진을통한몰수패널티가부여될수있으며, 금지행동분류및수위에따라최고특정라운드를몰수당할수있다. 5.1.4.2. Day 몰수심판진을통한몰수패널티가부여될수있으며, 금지행동분류및수위에따라최고일경기를몰수당할수있다. 5.1.4.3. Week 몰수심판진을통한몰수패널티가부여될수있으며, 금지행동분류및수위에따라최고주경기를몰수당할수있다. 5.1.4.4. 시즌몰수
심판진을통한몰수패널티가부여될수있으며, 금지행동분류및수위에따라최고 PKL 모든경기를몰수당할수있다. 5.1.4.5. 출장정지심판진을통한 PUBG 대회참가정지패널티가부여될수있으며, 금지행동분류및수위에따라패널티수위가결정된다. 1 특정기간경기출장정지 2 Week 출장정지 3 시즌출장정지 4 영구출장정지 5.1.5. 자격박탈 5.1.5.1. PKL 프로선수자격박탈 5.1.5.2. PKL 참가팀자격박탈 5.2. 패널티의분류 PKL 참가자격을획득한모든팀 ( 선수 ) 은배틀그라운드를대표하는 PUBG 팀, 선수로서 PKL 공식규정을준수해야하며경기시간을포함하여경기외시간, 개인방송시간등선수활동전반의모든시간에있어프로다운행동과언행을준수해야한다. 5.2.1. 대회규정준수모든참가선수는대회규정을사전인지하고준수해야하는의무를가진다. 5.2.2. 일정준수및행동지침 5.2.2.1. 팀및선수는대회일정을준수하며원활한대회준비를위해주최측혹은운영진이공지하는시간을준수해야한다. 5.2.2.2. 모든선수는경기준비시간을포함하여해당경기가종료될때까지무단으로경기장을이탈할수없다. 불가피한경우심판을통해사전승인을허가받은후이동할수있지만경기시간내자리에도착하지못할경우최소
3 인의선수구성으로대회참가를허용할수있다. 단, 3 인미만의선수로경기에참가할경우해당일의경기는몰수패로처리된다. 5.2.2.3. 주최측은합리적인사유가있을경우경기일정및순서를변경할수있다. 운영진은일정이변경될시가급적빠르게참가팀에게해당내용을고지할의무를가진다. 5.2.3. 심판 5.2.3.1. 심판은경기내외적으로경기와관련된모든문제및상황에대해합리적으로판단하고결정할수있는절대적인권한을가진다. 모든선수는심판의지시에따라야하며어떠한방식으로도심판이나심판의지시를정상적으로이행하지않거나혹은비하하거나, 무시하거나, 농락할수없다. 5.2.3.2. 심판이규정내에서내린판정은절대적인효력을가지며, 심판은판정에대해최우선적인책임이있다. 심판의역할은다음을포함한다. - 매경기전팀의엔트리확인 - 경기용 PC 및주변장치상태확인및모니터링 - 팀의경기장도착여부확인및선수착석, 준비명령 - 경기시작선언 - 경기중규정위반에대한처벌명령 - 경기종료및결과확인 - 이의제기접수및대응 5.2.3.3. 심판은항상엄숙하게행동해야하며, 공정한판결을내려야한다. 심판은어떠한선수, 팀, 감독, 코치, 관계자에대한선호나편견을보여서는안된다. 아래행위는비신사적이며프로답지못한행위로써경기시간및경기외시간도그범주에해당한다. PUBG 외타게임및대회를통한유사부정행위이력이있거나과거처벌받은이력이있을경우에도리그참가에제한이있을수있으며주최측의판단에의한패널티를받을수있다.
5.2.4. 비신사적행위 5.2.4.1. 불건전한언행공개적으로위협적이거나비방적이거나모욕적이거나상대방을불쾌하게만드는발언을하는행위 5.2.4.2. 차별행위인종이나국가, 사회성별등개인의인격이나집단의존엄성을모독하거나정치적이거나종교적비하메시지를담고있는언행이나그와유사한행위 5.2.4.3. 폭력및범죄폭력적인행동, 성적인희롱등상대방을불쾌하게만드는행위등대한민국법률에금지된행위 5.2.4.4. 기타운영진의판단에의한불건전행위 5.2.5. 프로답지못한행위 5.2.5.1. 불법프로그램사용게임에영향을미칠수있는핵과같은비인가불법프로그램의사용 5.2.5.2. 비허가프로그램사용게임에영향을미치거나, 불공정한이점을제공할수있는소프트웨어매크로및하드웨어매크로 ( 온보드매크로 ) 기능을가진프로그램의사용 5.2.5.3. 대리게임금전적이거나그와유사한대가성을가진타인계정플레이 ( 어뷰징, 부스팅등포함 ) 혹은본인계정을위탁하는행위 5.2.5.4. 승부조작금전적인대가여부와상관없이고의적으로승부의결과를조작하거나, 조작에공모하는행위 5.2.5.5. 부정행위경기중본인의능력과관계없는특정행위를통해경기력을상승시키는행위
1 눈맵 / 귀맵등 ( 경기중스크린을보거나관련된다른정보를취함으로써경기력을상승시키는행위 ) 2 타팀 ( 선수 ) 의방송및경기시청 3 경기중허가되지않은프로그램의사용 4 전략노출및합의를통해상호이익을주고받는행위 5 기타부정행위로판단되는행위 5.2.5.6. 공모 5.2.5.6.1. 선수, 코칭스텝, 사무국기타제 3 자를포함하여 2 인이상의인원이담합하여정당한대결을위배하거나방해하는행위 5.2.5.6.2. 공모, 담합행위를통해제 3 자에게불이익을주는행위 5.2.5.6.3. 공모, 담합행위를통해상금을나누거나금전적이익을주고받거나그와유사한대가성을갖는행위 5.2.5.6.4. 기타정정당당한승부에위배되는행위 5.2.5.7. 비허가선수접촉 ( 템퍼링 ) 6.2.1.3.1. 조항에의거사무국, 코칭스텝, 선수등모든팀관계자를통한타팀소속선수와의이적협의, 계약해지유인등을위한직접적인접촉행위 5.2.5.8. 전자기기의사용경기중휴대폰, 태블릿등일체의전자기기를사용하여경기에영향을미치는행위 5.2.5.9. 일시중단경기와관련된문제가아닌선수의고의적인경기중단행위혹은경기진행이불가능하도록조장하는행위 5.2.5.10. 대회진행방해고의적인경기중단, 경기석미복귀및미착석, 소란행위, 경기준비와관련된지시불이행등대회진행에차질을주는일체의행위 5.2.5.11. 게임내제재
게임내제재 ( 경고, 기간 / 영구이용제한 ) 로인한계정사용불가시, 제재사유및수위에따라추가패널티를받을수있다. 5.2.5.12. 기타운영진의판단에의한불공정행위 5.2.6. 명예훼손 5.2.6.1. 팀 ( 선수 ) 은어떠한방식으로도펍지주식회사와카카오게임즈및대회주관사, 운영진, 심판등모든관계자를비방하거나폄하하거나명예를훼손시키는언행이나행동을하여서는안된다. 본조항의효력은팀 ( 선수 ) 의 PKL 참가가종료된후에도지속된다. 5.2.7. 비밀유지팀 ( 선수 ) 은대회참가및운영진에의해획득한대회와관련된일체의기밀정보를외부로공개해선안된다. 본조항의효력은팀 ( 선수 ) 의 PKL 참가가종료된후에도지속된다. 5.2.8. 미승인대회 / 이벤트 / 홍보활동 PKL 참가팀 ( 선수 ) 자격으로대회기간중타게임을포함한대회, 이벤트, 홍보활동등에참가하기위해서는사전주최측의승인을얻어야한다. 또한아래와같이사전승인되지않은활동에참가할경우주최측의판단에따른패널티를받을할수있다. 5.2.8.1. 펍지주식회사가승인하지않은비공식대회 5.2.8.2. 배틀그라운드와연관성이없는타게임의대회및홍보활동 5.3. 기록의조회 PKL 참가팀은안정적인선수영입및육성을위해소속선수의계정에대한게임기록을열람할수있는권리를가진다. 5.3.1. 정식계약선수가아닌계약체결을위해협의중인선수의경우해당선수의동의하에선수기록을열람할수있다. 5.3.2. 게임기록열람을통해정식계약선수의부정행위이력이확인될경우소속팀은선수와의계약을해지할수있다. 5.4. 패널티기준표 구분설명출장정지제재시효
불건전한언행 공개적으로위협적이거나비방적이거나모욕적이거나상대방을 불쾌하게만드는발언을하는행위 최대 6 개월출장 정지 6 개월 차별행위 인종이나국가, 사회, 성별등개인의인격이나집단의존엄성을 모독하거나정치적이거나종교적비하메시지를담고있는 언행이나그와유사한행위 운영위원회재량 운영위원회 재량 폭력및범죄 폭력적인행동, 성적인희롱등상대방을불쾌하게만들수있는 대한민국법률에금지된행위 최대 12 개월출장 정지 12 개월 핵과같은불법비인가프로그램의제작 / 배포행위 최대영구출장 정지및법적조치 36 개월 불법프로그램 사용 핵과같은불법비인가프로그램의사용 최대영구출장 정지 24 개월 알려진버그의고의적사용 최대 12 개월출장 정지 12 개월 금전적거래여부와관계없이대리게임을조장하고홍보하고주선하는행위 최대영구출장정지및법적조치 36 개월 대리게임 금전적이거나그와유사한대가성을가진타인계정플레이 ( 어뷰징, 부스팅등포함 ), 본인계정을위탁하는행위, 타인과계정을거래하는행위등 최대영구출장정지 24 개월 금전적인대가여부와상관없이고의적으로승부의결과를 조작하는행위 최대영구출장 정지및법적조치 영구 승부조작 조작에공모하거나방관하는행위 최대 12 개월출장 정지 12 개월 타종목대회승부조작행위 최대영구출장 정지 영구 도박 도박을조장하거나주선하고참여하는행위 최대 12 개월출장 정지 12 개월 부정행위 경기중본인의능력과관계없는특정행위를통해경기력을 상승시키는행위 최대 12 개월출장 정지 12 개월 공모 선수, 코칭스텝, 사무국기타제 3 자를포함하여 2 인이상의 인원이담합하여정당한대결을저해하거나금전적가치를 주고받는행위 최대 12 개월출장 정지 12 개월 비허가선수 접촉 사무국, 코칭스텝, 선수등모든팀관계자의타팀소속선수와의 이적협의, 계약해지유인등을위한직접적인접촉행위 최대 12 개월출장 정지 24 개월
대회진행방해 고의적인경기중단, 및방해, 경기준비와관련된지시불이행등 대회진행에차질을주는일체의행위 최대 6 개월출장 정지 6 개월 명예훼손 펍지주식회사와카카오게임즈, PUBG KOREA LEAGUE 및주관 방송사, 심판등의운영진을비방하거나폄하하거나명예를훼손 시키는언행이나행동 최대 12 개월출장 정지및법적조치 12 개월 비밀유지 대회참가및대회운영진에의해획득한대회와관련된일체의 기밀정보를유출하는행위 운영위원회재량 운영위원회 재량 미승인영리 활동 PUBG IP 를사용하며사전승인되지않은영리목적의활동행위 최대 12 개월출장 정지 12 개월 미승인활동 사전승인되지않은활동 ( 대회, 이벤트, 홍보활동등 ) 에참가하는 행위 운영위원회재량 운영위원회 재량 기타기타운영진의판단에의한불건전, 불공정행위운영위원회재량 운영위원회 재량 6. 운영진 6.1. 규정의준수및해석 6.1.1. 본규정은모든팀 ( 회사 ), 사무국, 코칭스텝, 선수를대상으로하며규정에서정하지않은사항으로발생한문제는관계법령및주최측의합리적인판단을통해결정한다. 6.1.2. 모든참가팀과선수들은대회규정을준수하고주최측의판정에필히승복한다. 6.2. 판정및최종결정주최사는경기내외적으로 PKL 과관련된모든결정과패널티에대해공식규정에의거하여공정하고합리적인판정을내리며대회의원활한진행을위해선수에게페널티를부여할수있다. 6.3. 규정의변경 6.3.1. 본규정은 PKL 의공정성과정직성을지키기위해언제라도상시수정, 변경, 보완될수있다. 주최측은규정내변동사항이발생할경우가급적빠른시일내참가팀에해당내용을사전고지할의무를가진다.
6.3.2. 주최측은본규정의해석에대한오해가있거나, 본규정에서정하지아니한사항에대한추가규정을즉시추가하고적용할수있다. 6.4. 기록주최사는 PKL 과관련된모든결과및기록과데이터를수집하고가공하며사용할수있는권리를가진다. 6.5. 초상권및사용권 6.5.1. 팀은주최측의사전동의없이 PKL 관련저작물을재가공하거나인터넷등의미디어를통해송출해서는안되며, 이를어길경우주최측은해당선수에게법적인권리주장을할수있다. 본저작권규정을지키지않아생기는법적분쟁으로인해소송행위가있을경우에는 1 심법원을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한다. 6.5.2. 팀은아래와같이 PKL 과관련된팀, 선수관련초상권및 IP(Intellectual Property) 자료의모든권리및사용권이주최사에게귀속되는것을동의한다. - 대회의명칭, 로고, 심볼, 이미지, 영상, 음성등 - 대회의결과, 통계, 데이터등모든기록자료 - 참가팀의팀명, 로고, 이미지등 - 참가선수의이름, 별명, 아이디, 이미지, 영상, 음성등 - PKL 을활용한모든 2 차저작물 6.5.3. 팀은배틀그라운드와 PKL 의발전과흥행을위해, 또는참여팀과선수의홍보및프로모션을위해 ' 초상권및사용권 ' 조항에의거관련자료를추출하고가공하며활용할수있음에동의한다. 6.5.4. 초상권및사용권의활용은온라인, 오프라인, 플랫폼, 매체, 기간등에제한받지않는다. 6.6. 홍보활동 6.6.1. 주최측은참가팀을대상으로 PKL 과관련하여리그제반준비, 이벤트, 마케팅, 광고등의홍보활동을요구할수있다. 모든팀및선수는합리적인수준으로협조해야할의무가있다. 6.6.2. 질병, 부상및천재지변과같이팀의고의가아니며, 합리적인수준의사유가존재하지않음에도불구하고관련홍보활동에
협조하지않을경우해당팀은주최측의판단에따른패널티를받을수있다. 6.6.3. 홍보활동은아래와같은범주로구분된다. 1) 인터뷰 2) 홍보영상촬영 3) 선수프로필촬영 4) 선수소양교육 5) 팬미팅 & 프로모션 6) PKL 관련서브프로그램 6.7. 팀중도하차시즌중하나이상의팀이해체, 방출, 탈퇴, 자격상실등의사유로 PKL 에서중도하차하게되는경우, 주최측의재량에따라대회규칙, 포맷, 일정, 순위산정방식등을변경하여적용할수있다. 6.8. 문의대회에관련된모든문의사항은주최사이메일, 디스코드혹은주관사운영진을통해접수받는다. 비공식적으로알고있는운영진및대회관계자의연락처를노출시킬경우운영진의판단에따라패널티가주어질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