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증강현실산업전 Augmented Reality Industry Show Log into Reality 김수지. 이설인. 정혜지
Contents Ⅰ Ⅱ Concept 1. 증강현실이란? 2. 증강현실의미래 3. 적용산업 Trend Ⅲ W Summary 1. 전시회개요 2. 전시장소 3. 전시품목및전시관구성 4. 예상참가업체 5. 부대행사 6. 추진일정 1. 산업동향 2. S.W.O.T 분석 3. 개최배경및목적 4. 유사전시회비교및차별성 5. 참가필요성 6. 기대효과 Ⅴ Objective 1. 유치전략및목표 2. 홍보전략 3. 중장기사업계획 Ⅵ Budget 1. 예산계획
Ⅰ. Concept 목차증강현실의미래 Augmented reality is going to be the next big thing in the coming years. - Bill Gates s Keynote in CES2008- 빌게이츠가세계최대규모의박람회에서미래선도기술로언급
Ⅰ. Concept 목차증강현실이란? 현실세계에가상의물체나정보를겹쳐서보여주는기술
Ⅰ. Concept 목차페이지증강현실제목적용산업 01 모바일, 게임 1 3 2 SK Telecom BMW Qualcomm
Ⅰ. Concept 목차차트증강현실적용산업 국내스마트폰이용현황 GPS, 카메라, 디스플레이가장착된스마트폰은증강현실을구현할수있는최적의조건 자료 : 방송통신위원회및 KT 경제경영연구소 (2011) 국내스마트폰확산과더불어산업발전의시너지효과가기대되는증강현실
Ⅰ. Concept 목차페이지증강현실제목적용산업 02 미디어. 광고 1 2 광동제약 Nokia
Ⅰ. Concept 목차페이지증강현실제목적용산업 03 교육 1 2 삼성 KT
Ⅰ. Concept 목차페이지증강현실제목적용산업 04 군사, 의료 1 2 University of Arizona
Ⅱ.Trend 목차차트산업동향 200 배이상성장 $700 만 ( 약 1 조 6 천억원 ) 자료 : 주니퍼리서치 (2011) 영국의시장조사기관 주니퍼리서치 2015 년까지증강현실시장 15 억달러규모로성장예측
Ⅱ.Trend 목차차트산업동향 자료 : AR 연도별출원현황, 특허청, 2010 자료 : AR 연도별출원현황, 특허청, 2010 증강현실관련국내특허출원연간지속적으로증가
Ⅱ.Trend S.W.O.T. 목차차트분석 위치정보를기반으로실생활에적용되는실용기술 마케팅에서군사까지여러분야에적용 기술이해에대한어려움 위치기반정보로인한개인보안문제 Strategy 적은투자비용으로시작할수있는벤처창업아이템 S t r e n g t h W W e a k n e s s 다양한분야에서의연구, 개발을통해기술활성화및시장규모확대전략 Opportunity O T T h r e a t 스마트폰보급, 확산으로기술접근성증가 정부의기술관련콘텐츠개발지원 IT SHOW 의일부분으로전시됨 세계수준에비해국내증강현실관련산업의미활성화 세계 IT 기업들의기술개발증가
Ⅱ.Trend 개최배경 내수시장비활성화 제품및기술거래증가 낮은인지도 미국, 유럽, 일본에비해증강현실관련산업간협력관계미약 01 0 03 0 다른산업과융합하여발전할수있는가능성 증강현실기술인지도조사 증강현실이어떤기술인지아시나요? N=100 F=60 /M=40 정보교류를위한산업컨퍼런스필요 여러분야산업간거래의장필요 소비자인식제고를통한잠재고객확보
Ⅱ.Trend 개최목적 01 컨퍼런스와결합된전시를통해증강현실관련내수시장활성화 02 다양한산업분야와융합고도화를추진 03 증강현실에대한소비자의인식제고및홍보 거래활성화. 산업규모확대
Ⅱ.Trend 유사전시회비교 국내 국외 행사명 WORLD IT SHOW ARE Augmented Reality Event ISMAR International Symposium on Mixed and Augmented Reality 주최 지식경제부, 방송통신위원회, 문화관광부 ARE (Augmented Reality Event) IEEE Computer Society IT 관련기술과제품들을한 독립적인하나의산업기술로 국제증강현실분야학회 자리에전시 서증강현실기술전시 에서진행되는심포지움 이벤트, 워크숍, 세미나등 주로관련기업간의정보교 주로학계논문발표로 내용및특징 다양한부대행사기획 학술관련행사를통한정보 교류촉진 IT 산업의일부로서증강현 류, 수출의장을위한전시 컨퍼런스가특화된 B2B 전시 2012 년열린행사에서 100 명 의연사와약 170 여개기업 구성 다양한국가의증강현실관련연구진들의교류의장 실기술전시 참여 ISMAR2010 코엑스에서 성공적인개최 ( 약 30 여개 국참여 )
Ⅱ.Trend Log into Reality 의차별성과특징 차별성 특징 독자적산업영역으로서의국내최초증강현실전시 새롭고혁신적인기술에대한니즈충족 01 0 컨퍼런스및세미나행사를통해산업간의화합 0 의장마련 전시품목의다양화및규모확대를통해전시콘텐츠의강화 일반참관객들도참여할수있는체험형전시를통해 B2C 까지포함할수있는 Mixed Show
Ⅱ.Trend 참가필요성 Exhibitor 국내외기업간기술및제품의공유 기술및제품홍보와수출증대의장 해당기술투자유치의기회 소비자인지도제고, 잠재수요확보 Buyer 신기술발표회등다양한세미나를통한산업동향파악 수익성있는사업발견, 투자기회 Visitor 새로운 IT 기술을직접체험하고구매하고자하는욕구충족 증강현실관련벤처창업을위한창업설명회
Ⅱ.Trend 기대효과 수출거래를통한기업경쟁력및수익성확보 경제적효과 국가. 지역적효과 IT 강국으로서한국의위상을높임 / 성장기술산업의선도도시 창원 이미지제고 사회적효과 개인맞춤형정보활용 / 편의성증대
Ⅲ. Summary 전시회개요 01. 전시회명 02. 전시기간 국문명 : 2013 증강현실산업전 영문명 : Augmented Reality Industry Show 2013 약칭 : ARIS2013 부재 : Log Into Reality - 가상에서현실로의접속 준비기간 : 2013.07.15~2013.07.17 <3일간 > 전시기간 : 2013. 07.18~2013.07.21 <4일간 > 철거기간 : 2013.07.22<1일간 > 03. 전시품목및규모 전시품목 : 증강현실을기반으로한기술 (Technology) 및증강현실기술을응용 접목한제품 (Products) 전시부스 : 국내 60사 / 해외 40사총 250부스 전시장소 : CECO 3층 Exhibition 1 총전시면적 : 3,913m2 / 순전시면적 : 2,250m2 04. 주최. 주관. 후원 주최 : 지식경제부, 과학기술부, 한국콘텐츠진흥회 주관 : ARIS 사무국, 한국콘텐츠진흥회 후원 : 창원시, 정보통신연구진흥원, 방송통신위원회, 한국광고업협회, Google, 삼성전자, SK, KT
Ⅲ. Summary 전시장소 아시아산업특화허브지식기반첨단산업의대규모산업인프라를갖춘창원, 바로 CECO 는새로이 IT 산업을이끌어갈증강현실기술을국내처음으로전시하고그기반을구축하는데최적의장소
Ⅲ. Summary 전시품목및전시관구성 교육모바일 / 게임 군사 증강현실 미디어 - 광고 투자상담회 의료 기반기기 이벤트군사관 의료관 모바일관 교육관 미디어관 게임관 모바일관 게임관 미디어관 Applications, 위치기반 SNS PC 게임, 아케이드게임, Kiask 마케팅, 광고, 방송 교육관 E-Learning, Pop-up book 의료관가상해부학실습, 모의수술, 창원 CECO - Exhibition Hall Ⅰ 면적 : 3913.6 m2 군사관 항공, 항해시뮬레이션
Ⅲ. Summary 해당산업관련업체현황 모바일게임관미디어교육의료 군사. 항공 - 제니텀 -Gunman - 유먼더스 - 삼성 -GM - 아이펫 -Anyframe -ARBook -AR 비젼 -SK 텔레콤 -Qualcomm - 이삭엔터테인먼 - 다림비젼 - 한울네오텍 - 삼성 - 올라웍스 -AR 비젼 - 옵트론텍 트 -반디앱 - 티그램 -Maxst -SK M&C - 아이아트커뮤니케이션즈 - 애니프레임 - 이지북 - 디지로그 - 시지웨이브 - 민즈토리 -Geo Vector -Mobilizy -Metaio -Optinvent -zugara -Ad-Dispatch -Total Emmersion --Tedesys -이노베가 -제너럴다이나믹스 -Layar --SCM( 소니컴퓨터엔 -Balance -Donchidot -BMW -Marxent 터테인먼트 ) -KOIKE Studios Inc 외총 120 여개업체
Ⅲ. Summary 부대행사 개막식 일시 : 2013 년 7 월 19 일 ( 금 ) 장소 : CECO 3 층 Exibition1 세미나및행사 행사 대상 장소 내용 세미나기업. 일반참관객 회의장 301 분과별세미나진행 - 해당기술보유기업사례 창업설명회 기술이전상담회 지식경제부주최기업 회의장 301 우수기술보유연구원, 기관, 대학등에보유기술발표 상담을통한사업화기회마련 신제품, 기술발표회 참가업체바이어 회의장 301+302 혁신제품및기술을현장에서바이어및참가자에게발표 - 거래기회마련 해외바이어초청수출상담회 기업바이어 Exibition1 해외바이어참여 1:1 비즈니스상담제공 이벤트 일반참관객 Exibition1 증강현실콘텐츠아이디어공모전시상식 게임및기술체험관 ( 헤어 스타일체인지, 혼합현실게임, E-Learning, Photo Zone)
Ⅲ. Summary 추진일정 구분 M- 10 M- 9 M- 8 M- 7 M- 6 M- 5 M -4 D- 6 D- 5 D- 4 D- 3 D- 2 D- 1 D D+ 1 기획안완성 사업계획 조직구성 자료제작 바이어유치 업체유치 전시장조성 행사운영 결과보고 차기행사 기획
Ⅴ.Objective 유치전략및목표 01 KEY Exhibitor 유치전략 1. 전시임대료할인혜택 ( 약 25% 할인 ) 2. 교통, 숙박일부지원 3. 신제품홍보, 거래공간마련 02 유치목표 참가업체 규모 참관객 구분국내해외계 업체수 60 40 100 부스수 250 250 바이어 2,200 800 3000 일반 12,000 소계 15,000
Ⅴ.Objective 홍보전략 1 미디어 매체별 대상별 지역별 주최 주관 후원업체들의인지도를활용한간접홍보 전문잡지, 신문을통한기업대상홍보및 TV, 라디오, 인터넷을통한참관객대상홍보 2 인쇄물 브로셔, 홍보포스터제작및배포 관련업체에초청장및 DM 발송 3 옥외광고 유동인구가많은지역의대형전광판활용 대중교통내 외부활용 4 전시홍보 국내외관련 IT 전시회와연계홍보 5 기관홍보 정부및관련학과가개설된대학교, 대학원홍보 6 홈페이지 www.aris2013.com 전시홈페이지개설 홈페이지내증강현실간접체험제공 1 참가업체 업계선두주자 : 기술및지식공유를할수있는컨퍼런스일정구성 중소업체 : 해외기술수출의발판마련및기술투자자유치 2 바이어 최대규모의증강현실전문전시임을강조. 일부전시장을기술거래의장으로활용하여거래의활성화도모 3 일반참관객 체험형전시를통해새로운 IT 기술을접할수있는기회의장 증강현실기술을한자리에서접하고성장가능성을알수있는기회 1 국내 IT Show 등관련유사전시회의데이터베이스를활용하여세분화를통한타겟별및바이어별홍보전략구축 지식경제부및증강현실산업관련정부기관의공문을통해정책적으로중소기업및벤처기업의참여유도 증강현실관련국내연구소및대학, 대학원을대상으로하는대내적홍보체계구축 2 국외 KOTRA, 한국관광공사등국가차원에서 IT 강국한국의이미지특히최근증강현실관련국내이슈들을홍보및마케팅 해외과학및 IT 관련전시회혹은증강현실관련사이트와 IRIS 2013 의웹사이트를연계하여상호홍보및마케팅
Ⅴ.Objective 중장기사업계획 2013 증강현실산업전 증강현실을알리고산업간거래를유도하는국내최대의산업전시회개최 2018 국제증강현실산업전 증강현실산업의품목및참가기업이확대된전시회개최 2023 국제증강현실산업전 연관분야의산업전시까지함께할수있는국내외대규모전시회 점차범위와규모를넓혀세계적으로성장!
Ⅵ. Budget 예산계획 수입 629,890,000 지출 467,279,944 수익 162,610,056 수입 지출 항목 금액 항목 금액 가. 참가비 509,390,000 가. 전시장사용료 39,263,944 나. 입장료 15,000,000 나. 전시장치비 74,920,000 다. 부대행사참가비 8,000,000 다. 광고선전비 46,000,000 라. 협찬금 30,000,000 라. 도서인쇄비 26,900,000 마. 지원금 60,000,000 마. 여비교통비 10,000,000 바. 광고수입 7,500,000 바. 지급수수료 196,596,000 사. 해외바이어초청비 30,000,000 아. 회의비 15,000,000 자. 잡비 28,600,000 소계 62,989,0000 소계 467,279,944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