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끝으로만나는광주의모든정보 모바일광주 앱오픈 광주광역시립오페라단 수신자 ( 경유 ) 제목 전남대학교총장 시립오페라단정기공연베르디오페라 아이다 공연관람안내 광주광역시립오페라단은정기공연베르디오페라 아이다 를다음과같이준비하였습니 다. 성공적인공연이이루어질수있도록귀기관의단체관람협조요청을드립니다. - 다음 - 공연명 : 광주시립오페라단정기오페라베르디, 아이다 참여자및참여단체 : 연출정갑균, 지휘크린체프 ( 불가리아소피아국립음악원교수 ), 소프라노안나루크레시아외 16명, 시민합창단, 시립발레단, 외다수 일시 : 2018년 4월 6일 ( 금 ) 오후 7시 30분 / 7( 토 ) 오후 3시 ( 총 2회 ) 장소 : 광주문화예술회관대극장 입장권 : V석 7만원 / R석 5만원 / S석 3만원 / A석 1만원 [ 할인정보 ] - 50% 할인 : 학생 ( 대학생포함 ), 경로우대 ( 만65세이상 ), 장애인 (1~3급동반할인, 4~6급본인할인 ), 외국인주민, 국가유공자 (5.18유공자), 다자녀가정 - 50% 할인 : 통합회원할인 (1인4매/ 광주문화예술회관사이트에서구매 ) - 40% 할인 : 병역이행명문가 - 30% 할인 : 예술단체정기회원 (1인 2매 ) - 20% 할인 : 그린카드소지자 ( 본인 ), 예술인패스 ( 카드필수 ) 20%( 본인 ) - 단체구매할인 : 20인이상 20% 할인, 30인이상 30% 할인 ( 콜센터1588-7890) 예매처 : 티켓링크 http://www.ticketlink.co.kr/product/22816 - 단체구매안내 : 062) 412-2502~4
붙임 1. 공연계획서 1 부. 광주광역시립오페라단 담당운영실장김성수예술감독정갑균 시행오페라단 - 16 호 ( 외부 ) 접수시립오페라단 2018.2.28. 우 61104 광주광역시북구북문대로 60( 운암동, 광주문화예술회관 ) 광주광역시문화예술회관내광주광역시립오페라단 전화번호 062-613-8247 팩스 062-412-2505 메일 kisspiano@hanmail.net
붙임 1. 공연계획서 1 부. 광주시립오페라단베르디 아이다 1. 공연개요 m 작품명 : 광주시립오페라단정기공연베르디오페라 아이다 m 공연일시 : 2018.04.06( 금 ) 19:30pm 2018.04.07( 토 ) 3:00pm m 공연장소 : 광주문화예술회관대극장 m 장르 : 오페라 m 러닝타임 : 150분 ( 인터미션 15분 ) m 관람등급 : 만 7세이상가 m 출연인원 : 200여명내외 m 입장권 : V석 7만원 / R석 5만원 / S석 3만원 / A석 1만원 2. 작품개요 작곡주세페베르디 (Giuseppe Fortunino Francesco Verdi, 1813-1901) 대본 Antonio Ghislanzoni( 안토니오기슬란초니 ) 원작오귀스트마리에트의사나리오 아이다 초연 1872년 12월 24일밀라노의스칼라극장형식 4막 7장언어이탈리아어 ( 한글자막제공 ) 등장인물아이다 ( 소프라노 ) : 암네리스공주의노예가된에티오피아의공주라다메스 ( 테너 ) : 이집트군대의젊은장군암네리스 ( 메조소프라노 ) : 이집트의공주아모나스로 ( 바리톤 ) : 아이다의아버지이자에티오피아의왕람피스 ( 베이스 ) : 제사장이집트왕 ( 베이스 ) 무녀장 ( 소프라노 )
주요아리아라다마데스의아리아 ' 청아한아이다 '(Celeste Aida) 아이다의아리아 ' 이기고돌아오라 '(Ritorna vincitor) 개선장면일명 ' 개선행진곡 ' 인 ' 이집트의영광 ' 아이다의아리아 ' 오, 나의고향 '(Oh, Patria mia) 아이다와라마데스의 2중창 ' 이벌거벗고뜨거운사막에서벗어나자 '(Fuggiam gili ardori inos piti) 3. 공연줄거리 1 막 운명의장난, 그시작이집트왕의친위대장인라다메스장군은이디오피아의군대가침공해온다는소식을람피스에게듣고꼭이전쟁에서이기고돌아오겠다는것과승전의월계관을사랑하는아이다에게바치겠다는아리아를부르며시작된다. 아이다는이집트왕의딸인암네리스의시녀로있지만원래는이디오피아의공주였다. 라다메스와아이다는남몰래사랑하는사이다. 아이다는사랑하는라다메스와아버지의싸움속에갈등하며신의은총을내려달라고간청한다. 공주암네리스는라다메스를짝사랑하는데아이다가자신의연적임을알게되고질투를느낀다. 2 막 전쟁의승리라다메스가전투에서승리하고궁중에서는모두들그를기다린다. 암네리스는라다메스의승리소식에들떠있지만라다메스가전사했다고아이다에게전한다. 아이다가라다메스를사랑하고있다는마음을알아챈암네리스는승리의사실을말해주고, 아이다는안도한다. 드디어전투에서승리하고들어오는라다메스. 유명한개선행진곡과함께들어온다. 승리한군대가노예들을데리고등장하는데그중에는아이다의아버지도있다. 라다메스는소월을묻는왕에게포로의사면을요구한다. 왕은승낙하지만위험인물인아모나스로를억류하고, 암네리스와결혼하라명한다. 3 막 조국과연인그사이에서결혼전날밤암네리스는신전에서기도를올리고있다. 이디오피아의왕은그의딸아이다에게이집트의군사정보를라다메스를통해염탐하도록시킨다. 결국거부하다가아이다는아버지의청을들어주기로하고, 기밀을알아내려하면서라다메스에게이디오피아로함께도망치자고한다. 조국과연인사이에서방황하던라다메스는기밀을누설하고, 그를엿듣고있던암네리스는병사를부른다. 결국라다메스는기밀을누설한죄로잡혀서신전의석굴에가두어죽게하라는판결을받는다. 아모나스로역시추격을받다가이집트군에게살해당한다. 4 막 영원한사랑 암네리스는아이다를단념하면살려주겠다고하지만라다메스는거절하고신전의돌무덤에산채
로묻히는사형판결을받는다. 석굴에갇힌라다메스는그안에서그보다먼저석굴에들어가있던아이다를발견하고두사람은땅위에서이루지못한사랑을천국에서라도이루자는말을주고받으며아이다는라다메스의팔에서숨을거둔다. 검은상복을입은암네리스가나타나그들에게복을내려달라며신에게기도하면서막이내린다.
4. 제작진 예술감독및연출정갑균 ( 광주시립오페라단예술감독 ) 지휘 Ivaylo Krinchev ( 불가리아소피아국립음악원교수 ) 5. 출연진 아이다 [AIDA, Soprano] Ana Lucrecia Garcia / 스페인갈라콘서트에서소프라노안나네트렙코 (Anna Netrebko) 테너유시프에이바조프 (Yusif Eyvazov) 와공연, 마드리드극장에서베르디레퀴엠과볼로냐극장에서아이다에출연, 스칼라에서활동중 고현아 / 빈슈타츠오퍼에서 < 아드리아나르쿠브뢰르 >, < 나비부인 >, < 피터그라임스 >, < 파르지팔 >, < 핑크트헨과안톤 > 등다수의오페라의주역출연 언더 _ 임경아 / 밀라노 (Spazio Teatro89) 나비부인데뷔유럽오페라평론가들로부터호평. 암네리스 [AMNERIS, M. Soprano] Sanja Anastasia / 이태리아레나디베로나에서암네리스출연. 언더 - 정소영 / 오페라 라보엠, 피가로의결혼, 꼬지판뚜떼, 리골레토 등출연 라다메스 [RADAMES, Tenor] Hovhannes Ayvazyan / 아레나디베로나에서라다메스 신상근 / 미국메트로폴리탄 & 한국국립오페라단그리고유럽에서다양한작품과캐릭터로활동 언더 _ 윤승환 / 오페라트라비아타, 사랑의묘약, 보엠, 토스카버섯피자, 춘향전, 마술피리 암모나스로 [AMONASRO, Bariton] 김동섭 / 본극장에서 < 나비부인 >, Erfurt 페스티벌에서 <Trovatore>, 대구카톨릭대성악과교수 조재경 / 2015 린츠국제성악콩쿠르 ' 에서 1등상수상독일 Burg Warberg 오페라페스티벌 라보엠 마르첼로역 이하석 / 이탈리아꼴레끼오극장, 폰타넬라또극장, 프라토극장, 라꼬비안까극장에서라보엠출연 람피스 [RAMFIS, Bass] 최승필 / 동양인성악가최초로이태리 3 대야외극장오페라페스티벌공연.
유럽을무대로국립 왕립극장에서오페라가수, 전문성악가로활동중 이진수 / < 쟌니스끼끼 >< 라보엠 >< 모세 >< 예프네긴오네긴 >< 라인의황금 >< 마하고니 >< 리골렛토 > < 맥베트 >< 아이다 >< 투란도트 >< 나비부인 >< 돈카를로 > 등오페라주역출연 이집트왕 [IL RE, Bass] 홍일 / 오스트리아의자랑인 wiener staatsoper 비엔나국립극장솔리스트매년 100회오페라출연 김일동 / 오페라돈까를로, 라트라비아타, 일트로바토레, 리골레또, 돈죠반니, 세빌리아의이발사, 라보엠, 사랑의묘약, 초인종, 랭스의여행등출연 전령 [UN MESSAGGERO, Tenor] 고규남 / < 토스카 >, < 나비부인 > 등다수오페라주역출연 송태왕 / < 라트라비아타 > < 라보엠 > < 춘향전 > 등다수오페라주역출연 무녀장 [Soprano] 임경아 / 밀라노 (Spazio Teatro89) 나비부인데뷔유럽오페라평론가들로부터호평. 길애령 / 국립오페라단의초연작품인 < 피델리오 > 주역을비롯 < 토스카 >, < 아이다 >, < 나비부인 >, < 춘향전 >, < 사랑의묘약 >, < 카발레리아루스티카나 >< 카르멘 >, < 피가로의결혼 >, < 돈카를로 > 등다수오페라주역출연 대구디오 (DIO) 오케스트라 대구메트로폴리탄오페라합창단 / 광주시민합창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