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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을보유해야한다. ( 사용정지당한계정을가진선수는참가 불가능 ) 4. 참가선수는국내방송출연에대하여결격사유가없어야한다. 5. 비속어, 욕설, 미풍양속을해치거나지역감정을조장하는방송부적합배틀태그나팀명을사용하지않는다. 6. 오토프로그램사용, 승부조작, 타인의계정을가지고등급작업

7. 방장초대만 : 켬 8. 중복된챔피언 : 끔 ii. Semi Final A, Semi Final B, 결승전포함순위결정전 1. 게임모드 : 아레나 2. 맵 A. 1매치 : 용의정원 - 낮 B. 2매치 : 블랙스톤아레나 - 밤 C. 3매치 : 아라즈산 - 밤 3. 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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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주최측의필요에의해별도로제공된툴을이용해서대회를진행해야할경우참가선 수들은이에따라야한다. 3 참가선수의자격 3.1 참가선수의나이제한은만 12세이상으로규정한다. (2005년생으로예선시작일기준으로해당날짜이전출생자 ) 3.2 참가선수는예선당일유효한본인명의의아시아서버대한민국

1. 대회개요및주최측의정의 1.1 하스스톤팀챔피언십 KR vs CN Invitational 은본규정에따라진행된다. 1.2 하기의규정에포함되지않은사항에대해서는 INVEN, BLIZZARD ENTERTAINMENT 이하 주최측으로이루어진단체의결정에따른다. 1.3 본대회의심

1.4 주최측은현규정에서언급되지않은상황에대한규정을추가하고적용할수있다. 1.5 대회와관련된모든사항은 로문의할수있다. 2 게임종목및버전 2.1 BLIZZARD ENTERTAINMENT 에서현재서비스하는 HearthStone 의가장최신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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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참가접수가마감된후오프라인예선이시작되기 48 시간전까지 1 회에한해 1 명만교체할수있다. (~5/10 11:00) 강에진출한팀은본선시작전까지반드시 1 명의예비선수를등록해야하며, 이때본대회예선과하스스톤팀챔피언십코리아세컨드디비전에참가했던선수로도등록할수있다

3.1 대회에출전하는한팀은 6인의여성게이머로구성되어야한다. 3.2 참가선수의나이제한은만 15세이상으로규정한다. (2002년생으로예선시작일기준으로해당날짜이전출생자 ) 3.3 참가선수는예선당일유효한본인명의의블리자드아시아서버대한민국계정을보유해야한다. ( 사용정지당한계정을가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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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게임종목및버전 2.1 BLIZZARD ENTERTAINMENT 에서현재서비스하는 HearthStone 가장최신버전으로대 회를진행한다. 2.2 주최측의필요에의해별도로제공된툴을이용해서대회를진행해야할경우선수는이에 따라야한다. 3. 참가선수의자격 3.1 대회에출전하는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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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팀 4 인에해당하는온라인예선출전선수 3 세트 (1:1 에이스결정전 ) > 팀전원의합의하에결정된대표 1 인 - 스피드전과에이스결정전경기는 < 매우빠름 > 으로진행되며, 아이템전은 < 가장빠름 > 으로진행한다. - 3 개라운드를먼저승리한팀이해당세트를승리하며, 2 개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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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PUBG KOREA LEAGUE Phase2 공통규정 펍지주식회사 ( 이하 펍지 ) 는 펍지 가서비스중인 PLAYERUNKNOWN S BATTLEGROUNDS( 이하 PUBG ) 를활용한 2019 PUBG KOREA LEAGUE Phase2 ( 이하 'PKL') 을주최하며 PKL 의안정적인 운영과공정하고합리적인판단을위해본규정을제정한다. PKL 참여팀 ( 선수 ) 은공식규정을사전인지하고준수해야할의무를가지며사전미인지에 따른모든불이익은팀 ( 선수 ) 의귀책으로한다. 모든규정은팀 ( 회사 ) 관계자, 사무국, 코칭스텝, 선수를대상으로하며본규정에서정하지않은 사항으로발생한문제는관계법령및주최측의합리적인판단을통해결정한다. 본규정은언제라도상시수정, 변경, 보완될수있다. 주최측은규정내변동사항이발생할 경우가급적빠른시일내참가팀에해당내용을사전고지할의무를가진다.

목차 1. 리그의구조... 4 1.1. 2019 PUBG KOREA LEAGUE Phase2... 4 1.2. 대회의장소... 4 1.3. 대회의일정 (Phase2)... 4 1.4. 대회의방식... 4 1.5. 차량고정스폰... 8 1.6. PKL 포인트... 10 1.7. PKL 포인트동률 (Day)... 10 1.8. PKL 포인트동률 ( 누적포인트 )... 10 1.9. 상금... 10 1.10. PUBG Classic 대회및 PUBG 공식글로벌대회... 11 1.11. 스트리밍... 11 2. 경기의구조... 11 2.1. 선수장비... 11 2.2. 선수복장... 12 2.3. 프로그램... 13 2.4. 경기준비... 13 2.5. 경기구역... 16 2.6. 경기중문제발생... 17 2.7. 재경기... 19 2.8. 이의제기... 21 2.9. 시간외경기... 21 2.10. 경기종료... 22 3. 팀의구성... 22 3.1. 팀명 / 팀태그... 22 3.2. 복수팀운영... 23 3.3. 스폰서십... 23 3.4. 팀명및로고의변경... 23 3.5. 사무국... 24 3.6. 코칭스텝... 24

3.7. 선수... 24 3.8. 팀매각 / 양도... 27 4. 선수자격조건... 28 4.1. 선수연령... 28 4.2. 선수국적... 28 4.3. 선수자격... 28 4.4. 선수이적 ( 트레이드 )... 28 5. 팀 ( 선수 ) 행동수칙... 31 5.1. 패널티의단계... 31 5.2. 패널티의분류... 32 5.3. 기록의조회... 37 5.4. 패널티기준표... 37 6. 운영진... 39 6.1. 규정의준수및해석... 39 6.2. 판정및최종결정... 39 6.3. 규정의변경... 39 6.4. 기록... 39 6.5. 초상권및사용권... 39 6.6. 홍보활동... 40 6.7. 팀중도하차... 40 6.8. 문의... 41

1. 리그의구조 1.1. 2019 PUBG KOREA LEAGUE Phase2 1.1.1. PUBG KOREA LEAGUE (PKL) 펍지주식회사가주최하며, AfreecaTV 가주관방송하는 PUBG 한국 공식리그를뜻한다. 1.1.2. 시즌 (Season) 총 3 개의 Phase 로구성되는연단위정규시즌을뜻한다. 1.1.3. 페이즈 (Phase) 총 3 개의 Phase 로구분되며각 Phase 별 6 주간의조별풀리그로 진행된다. 1.1.4. 운영진 주최사인펍지주식회사, 주관방송사인 AfreecaTV 를포함하여 PKL 의전반적인운영을담당하는관계사및인력을뜻한다. 1.2. 대회의장소 1.2.1. 올림픽공원 'K-아트홀 1.3. 대회의일정 (Phase2) 1.3.1. 2019 년 5 월 20 일 ~ 6 월 29 일 / 총 6 주 1.3.2. 매주월요일, 수요일, 토요일 19:00 1.3.3. 운영진은단독재량에따라합리적인사유가있는경우경기일정 및경기순서를변경할수있다. 운영진이경기일정또는순서를 변경하는경우출전팀에게최대한신속히통보한다. 1.4. 대회의방식 1.4.1. 경기맵 / 모드 : 미라마 (1~2M), 에란겔 (3~4M) / FPP(1 인칭 ) Squad 1.4.2. 진행방식 1) 조지명을통한 A 조, B 조, C 조선발 ( 조별 8 개팀소속 ) 2) 6 주간의 Phase 성적을기반으로한누적포인트를통해 최종순위결정 1.4.3. Blue-zone Phase Delay Wait Move DPS Shrink Spread LR 1 90 180 270 0.6 0.4 0.5 0 2 0 90 120 0.8 0.55 0.56 0 3 0 60 120 1 0.6 0.56 0

4 0 60 150 3 0.6 0.56 1 5 0 50 120 5 0.65 0.56 0 6 0 50 120 8 0.65 0.56 0 7 0 50 90 10 0.65 0.56 0 8 0 50 60 14 0.7 0.56 1 9 0 10 160 18 0.001 10 0 1.4.4. Drop table 1) Erangel Spawns - Item Spawns Item Spawn Type Adjustable Ratio & Adjustable Total Number Spawn Rate Multiplier 1.8x - Ammunitions Ammunitions Bolt Flare 1x 0x 0x - Weapons Sniper Rifles 1.5x DMRs 2x Assault Rifles 1.4x Hunting Rifles 0x LMGs 0.4x SMGs 1.8x Shotguns 0.9x Handguns 0.4x Throwables 1.3x Melee Weapons 1.7x Crossbow Flare Gun 0x 0x - ETC Sight Attachments 1x Magazine Attachments 0.5x Muzzle Attachments 0.7x Foregrip Attachments 1.2x Stock Attachment 1.5x Quiver (Crossbow) 0x

- Consumables Heal Items 1x Boost Items 0.9x Gas Can 0.3x - Equipment Backpack 0.6x Helmet 0.8x Armored Vest 0.8x *Note: Helmet (Lv.3) can only be found in care packages. - Clothing Clothing 0x 2) Miramar Spawns - Item Spawns Item Spawn Type Adjustable Ratio & Adjustable Total Number Spawn Rate Multiplier 1.8x - Ammunitions Ammunitions 1.1x Bolt Flare 0x 0x - Weapons Sniper Rifles DMRs 3x 3x Assault Rifles 1.6x Hunting Rifles 0.8x LMGs 0.8x SMGs 1.7x Shotguns 0.9x Handguns 0.3x Throwables 1x Melee Weapons 1.7x Crossbow Flare Gun 0x 0x - ETC Sight Attachments 1.1x Magazine Attachments 1.1x

Muzzle Attachments 0.6x Foregrip Attachments 1.2x Stock Attachment Quiver (Crossbow) 1x 0x - Consumables Heal Items Boost Items 1x 1x Gas Can 0.3x - Equipment Backpack 0.8x Helmet 0.9x Armored Vest 0.8x *Note: Helmet (Lv.3) can only be found in care packages. - Clothing Clothing 0x

1.5. 차량고정스폰 - ERANGEL 노란색 : 차량고정스폰 주홍색 : 보트고정스폰

- MIRAMAR 노란색 : 차량고정스폰 주홍색 : 보트고정스폰

1.6. PKL 포인트경기에참가한팀은매치별최종성적에따라 PKL 포인트를부여받게된다. Placement Point 1 10 2 6 3 5 4 4 5 3 6 2 7~8 1 9~16 0 Kill Point 1 1.7. PKL 포인트동률 (Day) 1 당일 PKL 포인트가동률일경우, 당일진행한모든매치의누적킬합계가더높은팀에게상위순위를부여한다 2 누적킬합계가동률일경우, 마지막매치의킬합계가더높은팀에게상위순위를부여한다. 3 마지막매치의킬합계가동률일경우, 마지막매치의순위가더높은팀에게상위순위를부여한다. 1.8. PKL 포인트동률 ( 누적포인트 ) 1 누적 PKL 포인트가동률일경우, 모든매치의누적킬합계가더높은팀에게상위순위를부여한다 2 누적킬합계가동률일경우, 동점에해당하는팀이각자치룬마지막매치의킬합계가더높은팀에게상위순위를부여한다. 3 마지막매치의킬합계가동률일경우, 동점에해당하는팀이각자치룬마지막매치의순위가높은팀에게상위순위를부여한다. 4 마지막매치의순위가동률일경우, 팀누적데미지량이높은팀에게상위순위를부여한다. 1.9. 상금 1.9.1. Phase 상금구분금액비고

1위 60,000,000 1팀 2위 35,000,000 1팀 3위 20,000,000 1팀 4위 20,000,000 1팀 5위 ~10위 60,000,000 6팀 / 팀별 10,000,000 MVP 5,000,000 1명 합계 200,000,000 * Global Competition 시드 (TBD) 1.10. PUBG Classic 대회및 PUBG 공식글로벌대회 Phase 의모든일정이종료된후최종 PKL 포인트랭킹에따라국제대회 초청팀이선발될수있다. 초청팀수는추후별도공지된다. 1.11. 스트리밍 1.11.1. PKL 을포함하여선수개인화면과보이스는공중파및국내외 온라인플랫폼을통해실시간또는비규칙적 ( 재방송, VOD 등 ) 으로 송출될수있다. 1.11.2. 송출플랫폼은주최사의판단으로결정된다. 1.11.3. 팀, 선수개인의스트리밍계약혹은매니지먼트계약으로 인해 PKL 의송출은제한되거나제약받지않으며, 기체결된 계약으로인하여발생하는모든문제는팀과선수의책임으로 간주한다. 2. 경기의구조 2.1. 선수장비 2.1.1. 주최측은모든공식경기에서참가선수에게하기장비를제공하며, 선수는해당장비만을사용할수있다. - PC / 모니터 / 테이블 / 의자 / 보이스채팅프로그램 2.1.2. 주최측이제공하는모든장비는운영진의전적인재량에따라결정된다. 2.1.3. 선수는선수의자율적인결정에따라아래와같은선수개인장비를사용할수있다. 단, 선수개인의장비를준비하지못할

경우운영진이제공하는장비를사용할수있으나이로인해발생하는모든문제는해당선수와팀의귀책으로한다. - 키보드, 헤드셋, 마우스, 마우스거치대, 마우스패드, 이어폰, 외장사운드카드 * 단, 경기장환경으로인해일부장비사용에제한이있을수있다. - 매크로기능이첨부되거나별도의편의기능이설정, 장착된키보드, 마우스사용불가. 매크로기능은소프트웨어매크로및하드웨어매크로 ( 온보드매크로 ) 기능을모두포함한다. - 선수의개인장비가정상적으로작동하지않아발생하는장비의고장, 오작동, 기타문제등의모든책임은해당팀과선수에게있다. 2.1.4. 주최측의판단에따라불공정한이점을제공하거나, 경기보안을위협하거나, 정상적인경기진행이어렵다고판단되는장비는사용에제한을받을수있다. 2.1.5. 주최측의판단에따라경기전후혹은경기중불특정선수의개인장비기능및성능을검사할수있다. 모든선수는주최측의요청이있을경우성실이임해야한다. 2.1.6. 사용장비에기술적인문제가발생하여경기진행이불가능할경우주최사의판단에따라장비를교체를허용할수있다. 단, 장비교체로인해발생하는경기내적문제 ( 피격, 사망등 ) 는전적으로선수의귀책으로하며별도보상이부여되지않는다. 2.1.7. 심판은설정시간중기술적지원및문제가생겼을경우, 해결을위해경기구역에서대기한다. 2.1.8. 경기가진행되는커스텀매치는운영진이생성하며, 선수는심판의지시에따라설정이완료되는즉시, 생성된커스텀매치로합류해야한다. 2.2. 선수복장 2.2.1. 모든선수는공식경기및경기와관련된공식활동시팀유니폼을착용해야한다. 팀은대중에게유해하거나, 미풍양속을해치거나, 노출이과도하거나, 방송심의에부적합하거나잠옷, 슬리퍼등프로선수의품위를손상시키는복장을착용할수없다.

2.2.2. 모든선수는건강상의이유혹은불가피한사유를제외하고는모자, 마스크, 선그라스등인위적으로얼굴을가리는복장을착용할수없다. 2.2.3. 소속팀유니폼이없는팀의경우주최측이제공하는유니폼을착용해야한다. ( 팀소속선수전원동일한복장착용 ) 2.3. 프로그램 2.3.1. 선수는대회를진행하는운영진이대회를진행, 방송함에있어필요하다고판단되는프로그램을작동해야만한다. 임의로프로그램을종료하거나삭제할수없으며, 특정프로그램으로인해문제가생긴다고판단될경우, 운영진이판단하여프로그램의사용종료를알린다. 2.3.2. 모든선수는주최측이제공하는프로그램만사용할수있으며, 기타선수의필요에의한프로그램은설치할수없다. 2.3.3. 선수는경기용 PC 를통해 PLAYERUNKNOWN S BATTLEGROUNDS 와주최측이제공하며승인하는프로그램외어떠한프로그램도사용할수없다. 프로그램은다운로드프로그램뿐만아니라웹, SNS, 커뮤니티, 이메일, 메신저등을모두포함한다. 2.4. 경기준비 2.4.1. 경기장도착 1) 출전팀의엔트리등록선수 4 인은경기당일 17 시까지경기장에도착해야하며 4 인모두심판에게도착확인을이행해야한다. 2) 도착시간을기준으로엔트리등록선수 4 인이경기장에도착하지않을경우팀은경고패널티를부여받게된다. 3) 또한선수가정상적으로경기장에도착하였다하더라도심판에게도착확인을이행하지않았을경우, 도착시간규정을준수하지않은것으로인정되어경고패널티가부과될수있다. 4) 필요할경우심판은선수신분확인절차를취할수있다.

5) 현장도착후선수는심판에게자리를배정받아착석한다. 이후별도심판의지시없이는해당경기가종료될때까지무단으로자리를떠날수없다. 6) 제출된엔트리의선수중 1 인이경기시작시간을기준으로 20 분전까지도착하지못하였을경우, 추가경고패널티를부여하며해당경기는 3 인스쿼드로진행한다. 또한지각으로인해세팅을완료하지못하더라도경기를진행해야만한다. 7) 제출된엔트리의선수중 2 인이상의선수가경기시작시간기준 20 분전까지경기장에도착하지못하였을경우, 당일경기는몰수패처리된다. 8) 단, 천재지변 ( 지진, 산사태, 홍수, 전쟁등 ), 교통사고등에준하는사유로인한지각의경우운영진의합리적인판단으로면책될수있다. 해당팀은연락이완전불가한경우를제외하고위급상황이발생할경우즉시대회운영진에연락하여이를알려야하며이후사유를소명할수있는증거자료를제출해야한다. 2.4.2. 설정시간원활한경기진행을위해모든선수에게매일첫경기시작전설정시간이제공된다. 선수는주어진시간아래와같은사항을준비할수있으며, 주최측의별도안내가없을경우설정시간은 30 분을초과할수없다. 1) 모든선수는운영진이지정한좌석에서경기를준비해야한다. - 주최측이제공하는 PC 관련모든장비의확인 - 키보드, 헤드셋, 마우스등개인장비셋팅 - 음성채팅시스템의정상적인작동확인 - 게임내설정및기타준비 2) 모든경기는초록피 (-KoreanRating) 설정이필수이며, 붉은계열 ( 보라색 / 핑크색등 ) 의색맹설정을금한다.

3) 경기시작 5 분전, 심판은모든선수의설정이완료되었는지확인하며이후발생하는장비및설정관련문제에대한모든책임은선수의책임으로간주한다. 4) 모든선수는설정또는준비에문제가발생할경우심판에게상황을알릴의무가있다. 2.4.3. 사전설정게임 ( 테스트게임 ) 1) 테스트게임의목적은본경기시작전게임내의설정과마우스감도, 피의색등복합적인요소를본인과대회설정에맞게적용하는것을목적으로한다. 테스트게임에따라사살이불가능한경우와사살이가능한경우는운영진이지정하게된다. 2) 테스트게임을진행함에있어타선수에게장난을치거나고의적으로사살하는경우, 비고의적으로사망한선수는테스트게임을통해개인설정시간을의도치않게박탈당하게되므로사살한선수또한동일하게테스트게임에대한시간이박탈되며해당선수는추가패널티가부과될수있다. 2.4.4. 경기시작시간준수 1) 설정시간내모든준비가완료되고주최측의별도안내가없는한경기는예정된시간에시작된다. 2) 문제가발생할경우심판은합리적인판단으로문제를해결하기위한경기시작시간을지연시킬수있다. 3) 모든선수는경기시작시간에운영진이지정한좌석에착석하여야할의무를가지며해당시간에착석하지못하여발생되는모든문제는선수본인혹은팀에게책임이있다. 2.4.5. 매치 / 경기종료후진행사항 1) 심판은다음매치가시작되기전까지의남은시간을선수들에게통보한다. 2) 모든선수는심판이통보한시간까지경기구역으로돌아와다음매치를준비해야한다. 복귀시간을준수하지않을경우해당팀에게는 주의 패널티가부과된다.

3) 경기구역으로돌아오지않은선수가있다하더라도통보한예정시각에경기는시작되며, 심판은부재중인선수를대신하여선수의계정을매치에입장시킬수있다. 단, 시작섬에위치한후비행기가이륙할때까지복귀하지않은팀원이최소 1 인이상일경우해당팀은 3 인스쿼드로경기를진행하며 2 인이상의선수가복귀하지않을경우해당경기를기권한것으로간주한다. 4) 경기를기권한경우, 경기결과는승리포인트의최소스코어로기록된다. 5) 모든선수는공식경기 ( 명확하게하기위해방송시작시간을기준으로한다.) 시작이후아래기준에의거하여경기장내외에서흡연할수있다. 아래기준을준수하지않은흡연행위가발각될경우해당선수가소속된팀은경고패널티를부여받게된다. - 흡연장소 : 주관방송사의판단에따라별도지정된장소 - 흡연시간 매치 2 종료후 1 회 사진촬영, 인터뷰등공식일정종료후 2.5. 경기구역 2.5.1. 경기구역의출입 1) 경기구역경기구역은실제경기가진행되는장소를뜻한다. 로스터등록선수및코칭스텝만이입장할수있으며, 선수를제외한인원은최대 2 인을초과하여입장할수없다. 최대 2 인을초과하는코칭스텝의출입이필요할경우사전주최측의승인을받은후입장할수있다. 2) 팀대기구역팀대기구역은경기외시간에팀관계자및선수가휴식을취할수있는장소를뜻한다. 참가팀로스터등록선수와사무국, 코칭스텝만이입장할수있으며, 그외등록되지않은인원은입장할수없다. 별도팀관계자의

출입이필요할경우사전주최측의승인을받은후입장할 수있다. 2.5.2. 소지품 1) 모든선수는경기장내에서휴대전화, 태블릿등어떠한무선전자기기도소지할수없다. 필요에따라주최측은경기진행전선수의전자기기를회수할수있으며경기가종료된후반납한다. 2) 주최측이지정한용기를사용하거나뚜껑으로음료입구를봉쇄할수있는음료를제외하고경기장내에서음식을소지하거나섭취할수없다. 적합한방법으로경기장내에서음료를소지할경우음료는경기좌석하단 ( 책상아래 ) 에보관해야하며, 경기좌석위에비치할수없다. 또한음료에부착되었거나표기되어있는상품라벨은필히제거해야한다. 2.5.3. 대회진행방해모든선수는개인적인용무등대회진행에방해되는행위는할수없다. 개인적인용무가필요한상황일경우운영진의사전허가혹은심판의허가하에진행하여야한다. 2.6. 경기중문제발생 2.6.1. 게임외화면선수는경기가진행되는시점부터게임화면외윈도우창이동 (Alt + Tab, Ctrl + ESC 등 ) 을해서는안되며해당상황으로인해문제가생길경우주최사의판단에따라패널티를받을수있다. 2.6.2. 디스커넥션비고의적인디스커넥션의경우해당상황발생시심판의통제하에재접속을시도한다. 재접속을세번이상시도해도접속이되지않는경우운영진의판단하에보상가산점을부여한다. 보상가산점의기준은아래의기준으로결정된다. 1) 보상가산점획득이가능한경우 - 문제의발생원인이주최측의하드웨어, 네트워크, 장소문제이며해당매치에서재접속이불가능하여경기도중이탈한경우

2) 보상가산점획득이불가능한경우 - 문제의발생이개인장비에기인할경우 - 문제가 해결되어 선수가 다시 경기에 참여하여 정상적으로경기를종료한경우 - 선수가고의로문제를발생시킬만한정황이있고, 증거가있을경우는즉각실격패처리 - 게임내버그등정황을확인할수없는상황으로인한 사망 - 선수개인장비에의한디스커넥션발생시본조항과 무관하게보상가상점은지급되지않는다. 그예는 아래와같다. 사운드조작이슈 ( 소리가들리지않거나설정값이 변하거나, 팝업이실행되거나, 정상적으로사운드조작이 불가능할경우 ) 사운드설정으로인해정상적인경기를방해받는경우 키보드, 마우스조작이슈 ( 정상작동되지않을경우 ) 알수없는이유로 PC 가재부팅되는경우 그외경기중원인을알수없는오류가발생할경우 3) 보상가산점의산정 - 모든경기가종료된후다음가산점을이탈매치에대한 보상으로지급한다. 이탈선수의당일경기중최고킬수를기록한 3 개 매치의평균킬점수 * 평균킬은소수점반올림하여계산함 - 동일한선수가당일경기에서 2 회이상보상가산점을 획득하게될경우다음가산점을각각의이탈매치에 대한보상으로지급한다. 이탈선수의당일경기중 2 개매치의평균킬 X 2 예시 ) 3( 평균킬 )X2( 점수 ) = 6 점 * 평균킬은소수점반올림하여계산함 - 선수가이탈하기전기록한킬점수는보상가산점으로 인해제외되지않으며킬포인트로자동합산된다. - 보상가산점이킬배점보다낮을경우최소 1 킬에 해당하는점수를최소보상가산점으로지급한다. - 팀이 Day 별획득할수있는최대보상포인트는 PUBG

POINT 상 1 위점수에서 2 위점수를뺀점수로한다. (10 6 = 4 점 / 단 2 회이상이탈할경우 X 2 ) 2.6.3. 고의적인디스커넥션의경우해당주최사의판단에따라패널티를받을수있다. 2.7. 재경기 2.7.1. 재경기성립조건게임내의문제로인해재경기가성립되는경우는아래와같다. 아래같은상황이발생했을경우주최측은재경기를명령할수있으며, 모든선수는이에따라야한다. 1) 전쟁, 테러, 화재, 정전사고등의천재지변이발생했을경우 2) 심판이게임의공정성을훼손할수있는환경조건이있다고판단하는경우 3) 심판이기술적인문제로게임을정상적으로재개할수없다고판단하는경우. 단, 선수의실수및부주의는제외한다. 4) 게임진입시로딩화면에서멈춰서아무런조작이되지않는경우 ( 이하무한로딩 ) 5) 낙하산에서정상착지후 90 초이내, 건물, 차량등의렌더링지연이슈로인해캐릭터가갇히거나끼여이동이불가능한경우혹은캐릭터가사망하는경우 6) 수송기가출발하기직전까지모든선수가시작섬에접속하지못한경우 7) 경기시작후수송기가출발하였으나, 수송기에모든선수가탑승하지못한경우 8) 일부플레이어가비행기에탑승하지못하고시작지점에서먼저진행하는경우 9) 복수팀디스커넥션 - 대비할수없는불가피한사유로디스커넥션이발생하였으며, 정상적으로경기를종료하지못한팀이 5 개팀이상일경우재경기를진행한다.

- 디스커넥션이전정상적으로게임이종료된선수는재경기를위한경기진입후심판의지시에따른다. ( 별도지시가없을경우비행기이륙후키보드, 마우스를조작하지않고캐릭터가사망할때까지대기한다.) - 재경기진행시디스커넥션이전경기기록은모두유효하다. 2.7.2. 재경기비성립조건게임내에서물리적으로이동및위치할수없는지형, 지물에있거나상자또는은폐및엄폐물에무리하게진입하여캐릭터가갇히는경우, 차량폭파등의현상은재경기사유가되지않으므로선수본인이책임을지게되며해당상황은아래와같다. 1) 철조망과건물사이혹은좁은철조망구멍등을억지로넘어가려고하는경우 2) 건물의벽및구조물등에차량을가까이주차하여건물과차사이에캐릭터가끼이는경우 3) 차량으로고속진입중낮은지형의턱에차량이끼어차량이폭파되는경우 4) 오토바이 ( 이하 3 륜오토바이포함 ) 탑승중에트럭구조물또는철조망등맵에존재하는지형, 지물에오토바이가끼어폭파되는경우 5) 오토바이탑승중공중으로떠올랐을때, 오토바이가비정상적으로날아가낙하피해로인해기절또는사망하는경우 6) 맵에존재하는특정지역에갇히게되어빠져나오지못하고사살또는자기장으로인한사망의경우 7) 두명의플레이어가문틈에끼어플레이가불가능한경우 8) 대비할수없는불가피한사유로디스커넥션이발생하였으며정상적으로경기를종료하지못한팀이 4 개팀이하일경우아래와같은보상포인트를제공한다. 남은팀이획득할수있는생존포인트의합 1( 킬포인트 ) (1){ + (2) ( 해당팀의남은플레이어수 1( 킬포인트 ))} (3) 남은팀의수남은팀의수

예시 ) 구분 TEAM A TEAM B TEAM C TEAM D 생존인원 3 4 2 2 생존포인트 6.25 6.25 6.25 6.25 킬포인트 3 4 2 2 리스크포인트 0.25 0.25 0.25 0.25 포인트합산 (1)+(2)-(3) 9 10 8 8 * 소수점미만반올림한다. 게임내에서물리적으로이동및위치할수없는지형, 지물에서게임내버그로인하여타선수를공격및사살하거나경기진행중심각한버그사용으로킬또는상위순위로랭크되었을경우해당선수및팀이해당매치에서획득한모든킬포인트는무효화되며, 해당매치에참여한팀중최하위팀으로지정된다. 2.8. 이의제기 2.8.1. 경기중이의제기경기도중이의를제기할경우거수하여심판에게의사를전달한다. 단, 이의제기한내용이사실무근이거나고의적인판정불복등대회진행에지장을주는행위라고판단될경우해당팀에게는패널티가부여될수있다. 2.8.2. 심판의판정에대한이의제기심판의판정은당일대회현장에서번복이불가하다. 이에대한이의제기는익일오직팀매니저 ( 매니저부재시 > 코칭스텝 > 팀리더 ) 의서면으로만가능하다. 2.9. 시간외경기 2.9.1. 천재지변과같은경기환경과관련된중대한문제들로인해경기시작이일정시간이상지연될경우, 주최측의합리적인판단을통해해당날짜의경기를방송으로송출하지않고비공개방송으로경기를진행할수있다.

2.9.2. 비공개방송경기는당일경기하는것을최우선으로한다. 2.9.3. 주최측의판단으로경기시작의지속적인지연으로인해당일경기진행이도저히어렵다고판단될경우, 비공개방송경기는주최측이지정한특정일자에비공개방송으로취소된경기 ( 매치 ) 수만큼의잔여경기를진행한다. 2.9.4. 비공개방송경기일정선정기준은다음과같다. 1) 취소된경기이후다음경기이전의날짜 2) 경기가취소된팀이경기를진행함에있어문제가없는날짜 3) 주최측및주관방송사, 운영사가논의후특정날짜로선정 2.9.5. 비공개경기의날짜가선정됨에도불구하고해당날짜의경기에참여하지않을경우, 해당팀은해당회차의경기를포기한것으로간주하며승리포인트는최소스코어로기록된다. 2.10. 경기종료 2.10.1. 대회에참가하는모든팀은팀전원이사망하여경기가종료되었을때, 키보드와마우스에서손을뗀후심판에게결과창을확인시켜줘야하며심판이게임결과를확인하고기록한후에는스크린샷으로경기결과를기록해야한다. 2.10.2. 경기내외적으로기술적문제가발견될경우심판과상의한다. 3. 팀의구성 3.1. 팀명 / 팀태그 3.1.1. 모든팀은 PUBG 혹은 PUBG 와관련되거나동일하거나유사한팀명을사용할수없으며, 운영진의합리적인판단을통해타서비스와혼란의소지가있다고판단되는문구도사용이금지된다. 3.1.2. 대한민국헌법을위배하거나, 대중에게유해하거나, 미풍양속을해치거나, 방송심의에부적합한팀명이나로고는사용할수없으며주최측의판단에따라최대대회참가에제한을받을수있다. 3.1.3. 팀태그는최소 2 글자최대 3 글자로된팀명의약식문구이다. 대문자알파벳또는숫자로구성되어야하며다른지역의팀간에도중복되는태그는사용이금지된다.

3.2. 복수팀운영 3.2.1. 팀 은대한민국 PUBG 리그내동일하거나유사한브랜드의 팀 을소유하거나운영하거나직 / 간접적이해관계를가진복수의팀을운영할수있으며최대 2 개의팀까지소유및운영가능하다. 3.2.2. 단, 팀 은대한민국 PUBG 리그에참가하며동시에다른지역의 PUBG 리그에참가할수없다. 3.3. 스폰서십 3.3.1. 스폰서십의유치팀은자율적으로팀후원사를유치할수있으며별도후원사수에대한제약은없다. 3.3.2. 스폰서십의제한대한민국헌법을위배하거나, 대중에게유해하거나, 미풍양속을해치거나, 방송심의에부적합한후원사는유치할수없으며주최측의판단에따라최대대회참가에제약을받을수있다. 1) 불법도박, 마약 ( 일반의약품외약물포함 ) 관련품목 2) 포르노등성인물관련품목 3) 담배 4) PUBG 와유사하거나, 모방한게임및관련사업자 5) 불법네트워킹마케팅과관련되거나유사한사업자 6) PUBG 관련일체의지식재산권을무단으로사용하거나, 판매하는부적격사업자 7) 기타주최사의합리적인판단에따른부적격사업자 3.4. 팀명및로고의변경모든팀은 Phase 개막전팀명및로고의적합여부에대한주최측의승인을받아야한다. 한번지정된팀명및로고는동일시즌내변경될수없다. 단, 불가피하게팀브랜드변경이필요할경우 Phase1 종료후, Phase2 개막전기간에한하여변경가능하며, 변경이필요한시점으로부터최소 2 주전까지변경사유및관련정보등을운영진에게제출해야한다. 운영진은합리적인판단을통해팀명및로고의변경여부를심사한다.

3.5. 사무국참가팀은팀의자율적인판단으로전반적인팀운영및선수단을관리하는사무국 ( 매니저 ) 을보유할수있다. 3.6. 코칭스텝 3.6.1. 팀은팀의자율적인결정으로감독및코칭스텝등관리자를선임할수있으며동일구단 ( 회사 ) 내 2 개팀에대한보직을겸임할수있다. 3.6.2. 사무국, 코칭스텝등팀관리자역시선수와동일한기준으로리그참가적합여부를심사할수있으며부적합한자격이라판단될경우 PKL 참가에제약을받을수있다. 3.7. 선수 3.7.1. 정식계약 3.7.1.1. 팀은로스터등록선수와정식계약을체결해야한다. 팀과정식계약이체결된선수에한해 PKL 참가가허용되며, 로스터등록선수와정식계약을체결하지않을경우해당팀은 PKL 참가에제약을받을수있다. 3.7.1.2. 팀은팀의자율적인결정에따라 펍지 가제공하는 표준이스포츠프로선수계약서 를통해소속선수계약을체결할수있다. 3.7.1.3. 팀-선수간계약이대한민국법을위배하며선수의권익을심각하게훼손하는불공정조건의계약이라판단될경우, 해당계약은일체무효화되며팀은선수에대한보유자격을상실할수있고해당팀은주최사의판단에따라 PKL 참가에제약을받을수있다. 3.7.1.4. 팀-선수간계약분쟁및이슈발생으로인해세부계약조항확인이필요할경우, 주최사는팀-선수간후원계약에대해열람을요청할수있고팀은그요청에응해야한다. 이때, 양당사자간의계약관련비밀유지조건은본규정보다우선시되지않는다. 3.7.2. 급여규정준수

팀은 2019 PUBG KOREA LEAGUE 참가계약서 에의거하여선수 급여규정을준수할의무가있다. 이때아래와같은대회참가와 선수활동을위한제공내용은급여에포함되지않는다. - 연습실및숙식환경제공 - 대회참가를위해팀 ( 회사 ) 에서제공한현물지원 - 경기결과에따른상금및인센티브 - 공식대회활동외개인방송, 광고활동등의수익 3.7.3. 계약기간규정준수 3.7.3.1. 팀과선수의안정적인리그참여및장기적선수육성을 장려하기위해 2019 PUBG KOREA LEAGUE 참가계약서 에 의거하여선수계약기간규정을준수해야한다. - 모든선수의계약종료일자는 11 월말일자로한다. - 로스터 마감 이후 체결된 선수의 경우에도 계약 종료일자는 11 월말일자로설정되어야한다. 단, Phase3 로스터마감이후체결된선수의계약 종료일자는다음연도 11 월말일자로설정되어야한다. - 시즌 (1 년 ) 별계약, 다년계약등연도의제약은없다. 3.7.3.2. 로스터말소여부로인해기체결된팀-선수계약이 변경되거나제약받을의무는없다. 단, 모든계약관련 협의는팀-선수의합의에따라결정되어야한다. 3.7.4. 로스터 3.7.4.1. 팀은 PKL 참가를위해최소 4 인 ~ 최대 6 인으로구성된 정식계약선수를보유하고주최사가지정한기일까지 로스터를등록해야한다. - 등록사항 이름 / 영문이름 / 생년월일 / 대회용닉네임 / 스팀닉네임 / 카카오 닉네임등 - 모든선수는닉네임의적합여부에대한주최측의 승인을받아야한다. 한번지정된닉네임은동일 Phase 내변경될수없다. 단, 불가피하게팀닉네임변경이필요할경우해당 Phase 종료후, 차기 Phase 개막전기간에한하여변경 가능하며, 차기로스터제출시변경내용을 펍지 에 제출해야한다. 3.7.4.2. 무소속선수 & 트레이드선수로스터등록기준

- Phase1: 무소속선수및트레이드를통한선수등록가능 - Phase2: 무소속선수및트레이드를통한선수등록가능 - Phase3: 무소속선수자격이며, 직전 Phase 타팀소속으로 PKL 출전이력이없는선수에한하여로스터등록가능 3.7.4.3. 만 18 세미만선수의로스터등록의경우팀의자율적인결정을따르지만, 실제공식경기참가는경기일기준만 18 세이상선수만이참가가능하다. 3.7.4.4. 최대 6 인을초과하는선수영입은팀의자율적인결정을따르지만 6 인을초과하는추가로스터등록은불가능하다. 3.7.4.5. PKL 기간중질병, 부상및천재지변과같이팀의고의가아니며정상적인경기참가가불가능한이유로최소 4 인의선수를유지하지못할경우최소 3 인의선수구성으로대회참가를허용할수있다. 단, 동일 Phase 내추가선수등록은불가하다. 3.7.4.6. 로스터등록일자를준수하지않을경우최소 ' 주의 ' 패널티가부여되며, ' 주의 ' 가누적될경우추가패널티가부여될수있다. 3.7.4.7. 경기용닉네임 3.7.4.7.1. 모든선수의경기용닉네임은아래가이드에맞춰사용되어야한다. 닉네임은 12 자를넘어서는안된다. 닉네임에는알파벳대문자와소문자 (A-Z) 또는숫자 (0-9) 의모든조합을사용할수있다. 닉네임은띄어쓰기 (space), 밑줄 (_) 또는하이픈 (-) 을사용할수없다. 닉네임은스폰서명을포함할수없다. 닉네임은어떠한상품의이름및설명을포함할수없다 닉네임은순전히상업적인낱말을포함할수없다 닉네임은어떠한비속어나외설적인표현도포함할수없다. 3.7.4.7.2. 2 인이상의선수가중복된닉네임을사용할수없으며중복된닉네임이생성될경우해당닉네임의생성시기를기준으로사용여부를결정한다. 3.7.4.7.3. 펍지 혹은 PUBG 와관련되거나동일하거나유사한닉네임은사용할수없으며, 운영진의합리적인판단을통해타서비스와혼란의소지가있다고판단되는문구도사용이금지된다.

3.7.4.7.4. 대한민국헌법을위배하거나, 대중에게유해하거나, 미풍양속을해치거나, 방송심의에부적합한닉네임은사용에제한을받을수있다. 3.7.5. PUBG 공식글로벌대회로스터 3.7.5.1. 모든 펍지 공식글로벌대회는직전 Phase 로스터선수중최소 4 인을유지해야할의무를가진다. 3.7.5.2. 4 인이하로구성된팀의소속선수가질병 / 부상및천재지변과같이팀의고의가아니며정상적인경기참가가불가능한사유에해당하는경우운영진의합리적인판단을통해선수교체가허용될수있다. 단, 해당선수는동일시즌 PUBG 공식글로벌대회의참가권을보장받는최상위프로대회참가이력이없는선수에한하여허용된다. 3.7.6. 엔트리 3.7.6.1. 모든참가팀은출전하는경기이전에주최측이지정한시간까지 4 인의출전명단을제출해야한다. 1 월요일경기 : 직전주일요일 6 시까지제출 2 수요일경기 : 해당주화요일 6 시까지제출 3 토요일경기 : 해당주목요일 6 시까지제출 3.7.6.2. 제출처 : pklentry@googlegroups.com 3.7.6.3. Phase 별최초경기의엔트리는필수로제출해야하며지정된시간을준수하지못하거나미제출할경우 경고 패널티가부여된다. 3.7.6.4. 이후경기엔트리의경우지정된시간을준수하지못하거나미제출할경우해당팀은직전경기의엔트리와동일하게출전해야한다. 3.7.6.5. 팀의요청에따라엔트리제출기한이후변경이적용될경우회당 주의 패널티가주어진다. 단, 엔트리미제출에따른변경요청은엔트리제출일자기준으로 23 시 59 분까지유효하다. 3.8. 팀매각 / 양도 3.8.1. 팀을매각하거나양도하거나소유권변경혹은참가팀권리를양도하는등의거래행위가발생할경우사전주최측의검토및승인을받아야한다.

3.8.2. 주최측은주최측의공정하고합리적인판단을통해양수 ( 讓受 ) 대상에대한 PKL 참가의적합성을검토하고판단할수있으며, PKL 참가에대한최종결정권을가진다. 3.8.3. 사전주최측의승인을받지않은매각, 양도등팀권리이전이슈발생시주최측의판단에따라최대 PKL 참가팀자격이박탈될수있다. 4. 선수자격조건 4.1. 선수연령모든공식경기는만 18 세이상의선수만참가가능하다. 4.2. 선수국적 4.2.1. 팀은 PKL 모든경기에대해대한민국국적을보유한최소 3 인이상의선수를출전시켜야한다. 4.2.2. 팀의자율적결정에따라대한민국국적을보유하지않은선수를영입할수있지만 '4.2.1' 조항에의거경기별최대 1 인까지출전가능하다. 4.3. 선수자격 4.3.1. 대한민국국적을보유한선수는본인명의의카카오배틀그라운드계정을보유하고캐릭터를생성해야한다. 4.3.2. 주최사는팀 ( 선수및코칭스텝 ) 의게임내 / 외적심사를통해 PKL 참가적합여부를판단한다. 타게임을포함한배틀그라운드게임내 / 외제재이력이나대한민국헌법을위배하는행위혹은사회적물의를일으킨이력이있을경우 PKL 참가에제약을받을수있다. 4.3.3. 군복무자중현역참여는불가능하며사회복무요원의경우기관장의허가가있어야참여가능하다. 4.4. 선수이적 ( 트레이드 ) 팀은팀과의정식계약을체결한선수에대해팀과팀간트레이드가가능하며무소속선수의경우상시영입이가능하다. 4.4.1. 정식계약선수 4.4.1.1. 팀은팀의자율적인결정으로팀과의정식계약을체결한선수에대해정해진기간내팀과팀간트레이드를할수있다.

4.4.2. 트레이드 4.4.2.1. 협의의주체 4.4.2.1.1. 기계약이체결되어있는선수의경우 팀-팀 간트레이드를통해서만영입협의를진행할수있다. 4.4.2.1.2. 본조항에따른팀내협의주체는전반적인팀운영업무를관리하는팀대표, 구단주, 매니저 ( 코칭스텝 ) 를뜻하며로스터에등록된선수혹은팀과관계가없거나팀의의뢰를받은제 3 자는해당하지않는다. 4.4.2.1.3. 또한팀내관리자간협의가아닌일체의협의는공식트레이드로인정되지않는다. 명확하게설명하기위해타팀소속선수와의직접적인접촉을통해발생한이적협의, 계약해지유인등의행위는선수사전교섭 ( 템퍼링 ) 및불공정행위로간주되며주최사의판단에따라패널티를받을수있다. 4.4.2.2. 단, 팀운영관리인력을보유하지않은오직선수로구성된팀은선수와의직접협의가가능하나사전주최사를통한사전승인을취득한후협의가능하다. 4.4.3. 트레이드의기간 4.4.3.1. 공식트레이드는아래금지기간을제외하고상시허용된다. - 1 차금지 : Phase1 로스터마감일 ~ Phase1 종료일 - 2 차금지 : Phase2 로스터마감일 ~ PUBG 글로벌챔피언십종료일

4.4.4. 트레이드의횟수팀간선수트레이드의경우별도횟수제한이없다. 4.4.5. 로스터등록 - 트레이드선수의로스터등록은 Phase 1~2 공식로스터등록기간에만허용된다. 4.4.6. 국내외트레이드의구분 4.4.6.1. 팀의재량에따른선수의국내트레이드의경우별도제한이없다. 4.4.6.2. 팀의재량에따른선수의국외트레이드의경우반드시팀- 선수간합의절차를거쳐야하며, 선수가국외트레이드를희망하지않을경우팀의일방적트레이드는불가능하다. 4.4.7. 이적료선수트레이드에따른이적료가발생할수있으며, 이때발생한이적료에대한별도제한은없다. 4.4.8. 트레이드의승인모든팀은선수트레이드발생시주최측에해당내용을서면으로제출해야한다. 4.4.8.1. 제출내용 : 트레이드팀, 선수정보 4.4.8.2. 제출일자 : 트레이드기간종료일자까지 4.4.9. 주최측은필요에따라팀간트레이드내용을공표할수있는권리를가진다

4.4.10. 팀간합의에따라결정되었다할지라도주최측의판단에의해부적합한방식으로진행된협상으로판단될경우, 해당트레이드는승인되지않는다. 4.4.11. 무소속선수의영입 4.4.11.1. 무소속선수란, 기체결된고용 ( 후원 ) 계약이존재하지않는자유계약신분의선수를뜻한다. 4.4.11.2. 무소속선수영입및계약체결은연중상시로가능하나공식로스터등록기간에만로스터에등록될수있다. 5. 팀 ( 선수 ) 행동수칙 PKL 에참가하는모든팀 ( 선수 ) 은본규정에의거하여아래와같은행위를금지해야한다. 아래행동수칙을포함하여본규정을준수하지않을경우, 혹은주최측과의사전합의되지않은돌발행동, 프로답지못한행동에대해서는주최측의판단에따른패널티를받을수있다. 금지행동수위와반복여부에따라패널티의범위는비단계적으로상향될수있다. 5.1. 패널티의단계 5.1.1. 구두주의 5.1.2. 주의주의 2 회누적시 경고 패널티가부여된다. 경고 패널티부여시기부여되었던주의패널티는누적되지않는다. 5.1.3. 경고금지행동분류및수위에따라 PKL 포인트가차감될수있다. - 경고 1 회당포인트 2POINT 삭감 - 경고 1 회추가시 2POINT 추가삭감되며모든삭감포인트는누적됨 5.1.4. 몰수 5.1.4.1. 매치몰수금지행동분류및수위에따라최고특정매치가몰수될수있다.

5.1.4.2. Day 몰수금지행동분류및수위에따라최고일경기가몰수될수있다. 5.1.4.3. Phase 몰수금지행동분류및수위에따라최고특정 Phase 가몰수될수있다. 5.1.4.4. 시즌몰수금지행동분류및수위에따라최고 PKL 모든시즌이몰수될할수있다. 5.1.4.5. 출장정지금지행동분류및수위에따라패널티수위가결정된다. 1 Day 출장정지 2 특정기간경기출장정지 3 Phase 출장정지 4 시즌출장정지 5 영구출장정지 5.1.5. 자격박탈 5.1.5.1. PKL 프로선수자격박탈 5.1.5.2. PKL 참가팀자격박탈 5.2. 패널티의분류모든팀 ( 선수 ) 은 PKL 을대표하는프로팀, 선수로서 PKL 공통규정을준수해야하며경기시간을포함하여경기외시간, 개인방송시간등선수활동전반의모든시간에있어프로다운행동과언행을준수해야한다. 5.2.1. 대회규정준수모든참가선수는대회규정을사전인지하고준수해야하는의무를가진다. 5.2.2. 일정준수및행동지침 5.2.2.1. 모든팀및선수는공식대회일정을포함한리그제반준비, 사전 / 후프로모션등의일정을준수하고협조해야

하며원활한대회준비를위해주최측혹은운영진이공지하는일정을준수해야한다. 5.2.2.2. 모든선수는경기준비시간을포함하여공식일정이모두종료될때까지무단으로경기장을이탈할수없다. 불가피한경우심판을통해사전승인을허가받은후이동할수있지만복귀시간내자리에도착하지못할경우최소 3 인의선수구성으로대회참가를허용할수있다. 단, 3 인미만의선수로경기에참가할경우해당경기는몰수패로처리된다. 5.2.2.3. 주최측은합리적인사유가있을경우경기일정및순서를변경할수있다. 운영진은일정이변경될시가급적빠르게참가팀에게해당내용을고지할의무를가진다. 5.2.3. 심판 5.2.3.1. 심판은경기내외적으로경기와관련된모든문제및상황에대해합리적으로판단하고결정할수있는절대적인권한을가진다. 모든선수는심판의지시에따라야하며어떠한방식으로도심판이나심판의지시를정상적으로이행하지않거나혹은비하하거나, 무시하거나, 농락할수없다. 5.2.3.2. 심판이본규정에의거하여내린판정은절대적인효력을가지며, 심판은판정에대해최우선적인책임이있다. 심판의역할은다음을포함한다. - 매경기전팀의엔트리확인 - 경기용 PC 및주변장치상태확인및모니터링 - 팀의경기장도착여부확인및선수착석, 준비명령 - 경기시작선언 - 경기중규정위반에대한처벌명령 - 경기종료및결과확인 - 이의제기접수및대응

5.2.3.3. 심판은항상엄숙하게행동해야하며, 공정한판결을내려야 한다. 심판은어떠한선수, 팀, 감독, 코치, 관계자에대한 선호나편견을보여서는안된다. 아래행위는비신사적이며프로답지못한행위로써경기시간및경기외시간도그범주에해당한다. PUBG 외타게임및대회를통한유사부정행위이력이있거나과거처벌받은이력이있을경우에도리그참가에제약이있을수있으며주최측의판단에의한패널티를받을수있다. 5.2.4. 비신사적행위 5.2.4.1. 경기중품위유지모든선수는공식경기중건전한언행과스포츠맨십을유지할의무가있다. 공식경기중부적절한언행이적발될경우최초 1 회에한해서는구두주의패널티가부여되며, 이후추가행위적발시 주의 패널티가부여될수있다. 5.2.4.2. 불건전한언행공개적으로위협적이거나비방적이거나모욕적이거나상대방을불쾌하게만드는발언을하는행위 5.2.4.3. 차별행위인종이나국가, 사회성별등개인의인격이나집단의존엄성을모독하거나정치적이거나종교적비하메시지를담고있는언행이나그와유사한행위 5.2.4.4. 폭력및범죄폭력적인행동, 성적인희롱등상대방을불쾌하게만드는행위등대한민국법률에금지된행위 5.2.4.5. 기타운영진의판단에의한불건전행위 5.2.5. 프로답지못한행위 5.2.5.1. 불법프로그램사용게임에영향을미칠수있는핵과같은비인가불법프로그램의사용 5.2.5.2. 비허가프로그램사용

게임에영향을미치거나, 불공정한이점을제공할수있는소프트웨어매크로및하드웨어매크로 ( 온보드매크로 ) 기능을가진프로그램의사용 5.2.5.3. 대리게임금전적이거나그와유사한대가성을가진타인계정플레이 ( 어뷰징, 부스팅등포함 ) 혹은본인계정을위탁하는행위 5.2.5.4. 승부조작금전적인대가여부와상관없이고의적으로승부의결과를조작하거나, 조작에공모하는행위 5.2.5.5. 부정행위경기중본인의능력과관계없는특정행위를통해경기력을상승시키는행위 1 눈맵 / 귀맵등 ( 경기중고의적으로스크린을보거나관련된다른정보를취함으로써경기력을상승시키는행위 ) 2 타팀 ( 선수 ) 의방송및경기시청 3 경기중허가되지않은프로그램의사용 4 복수의팀이전략노출및합의를통해상호이익을주고받는행위 5 기타부정행위로판단되는행위 5.2.5.6. 공모 5.2.5.6.1. 선수, 코칭스텝, 사무국기타제 3 자를포함하여 2 인이상의인원이담합하여정당한대결을위배하거나방해하는행위 5.2.5.6.2. 공모, 담합행위를통해제 3 자에게불이익을주는행위 5.2.5.6.3. 공모, 담합행위를통해상금을나누거나금전적이익을주고받거나그와유사한대가성을갖는행위 5.2.5.6.4. 기타정정당당한승부에위배되는행위 5.2.5.7. 비허가선수접촉 ( 템퍼링 )

팀사무국, 코칭스텝, 선수등모든팀관계자혹은팀의의뢰을받은제 3 자를통한타팀소속선수와의직접적인이적제안, 협의, 계약해지유인등의사전접촉행위 5.2.5.8. 전자기기의사용경기중휴대폰, 태블릿등일체의전자기기를소지하고사용하여경기에영향을미치는행위 5.2.5.9. 일시중단경기와관련된문제가아닌선수의고의적인경기중단행위혹은경기진행이불가능하도록조장하는행위 5.2.5.10. 대회진행방해대회전 / 후의제반준비를포함하여공식경기중고의적인경기중단, 경기석미복귀및미착석, 소란행위, 타팀방해및경기준비와관련된지시불이행등대회진행에차질을주는일체의행위 5.2.5.11. 게임내제재 PUBG 운영정책에따른선수명의의계정혹은선수가사용하는계정의이용제한처분시, 제재사유및수위에따라추가패널티를받을수있다. 5.2.5.12. 기타운영진의판단에의한일체의불공정행위 5.2.6. 명예훼손팀 ( 선수 ) 은어떠한방식으로도펍지주식회사와카카오게임즈및대회주관사, 운영진, 심판등모든관계자를비방하거나폄하하거나명예를훼손시키는언행이나행동을하여서는안된다. 본조항의효력은 PKL 이종료된후에도지속된다. 5.2.7. 비밀유지팀 ( 사무국, 코칭스텝, 선수 ) 은대회참가및운영진에의해획득한대회와관련된일체의기밀정보를외부로공개해선안된다. 본조항의효력은 PKL 이종료된후에도지속된다. 5.2.8. 미승인대회 / 이벤트 / 홍보활동 PKL 참가팀 ( 선수 ) 자격으로대회기간중타게임을포함한대회, 이벤트, 홍보활동등에참가하기위해서는사전주최측의승인을얻어야한다.

아래와같이사전승인되지않은활동에참가할경우주최측의판단에따른패널티를받을할수있다. 5.2.8.1. 펍지주식회사가승인하지않은비공식대회 5.2.8.2. PKL, PKC 참가팀을제외하며, 아마추어팀혹은선수를대상으로진행되는대회 5.2.8.3. 배틀그라운드와연관성이없는타게임의대회및홍보활동 5.3. 기록의조회 PKL 참가팀은안정적인선수영입및육성을위해소속선수의계정에대한게임기록을열람할수있는권리를가진다. 5.3.1. 정식계약선수가아닌계약체결을위해협의중인선수의경우해당선수의동의하에선수기록을열람할수있다. 5.3.2. 게임기록열람을통해정식계약선수의부정행위이력이확인될경우소속팀은선수와의계약을해지할수있다. 5.4. 패널티기준표 - 운영진은아래기준에따라이스포츠제재수위를결정할수있다. - 아래기준에없는내용은본규정에의거하여운영진의합리적인판단을통해제재수위가결정된다. 구분설명출장정지제재시효 대회규정준수대회규정의사전미인지및규정위반최대 6 개월출장정지 3 개월 일정준수 공식대회일정을포함한리그제반준비, 사전 / 후프로모션등의대회준비를위한 일정을준수하지않을경우 최대 6 개월출장정지 3 개월 심판지시 미이행 심판의지시를정상적으로이행하지않거나심판을비하하거나, 무시하거나, 농락할 경우 최대 6 개월출장정지 3 개월 불건전한언행 공개적으로위협적이거나비방적이거나모욕적이거나상대방을불쾌하게만드는 발언을하는행위 최대 6 개월출장정지 6 개월 차별행위 인종이나국가, 사회, 성별등개인의인격이나집단의존엄성을모독하거나 정치적이거나종교적비하메시지를담고있는언행이나그와유사한행위 운영위원회재량 운영위원회 재량 폭력및범죄 폭력적인행동, 성적인희롱등상대방을불쾌하게만들수있는대한민국법률에 금지된행위 최대 12 개월출장정지 12 개월 불법프로그램 사용 핵과같은불법비인가프로그램의제작 / 배포행위 최대영구출장정지및 법적조치 36 개월

핵과같은불법비인가프로그램의사용최대영구출장정지 24 개월 알려진버그의고의적사용최대 12 개월출장정지 12 개월 대리게임 금전적거래여부와관계없이대리게임을조장하고홍보하고주선하는행위 금전적이거나그와유사한대가성을가진타인계정플레이 ( 어뷰징, 부스팅등포함 ), 본인계정을위탁하는행위, 타인과계정을거래하는행위등 최대영구출장정지및 법적조치 최대영구출장정지 36 개월 24 개월 금전적인대가여부와상관없이고의적으로승부의결과를조작하는행위 최대영구출장정지및 법적조치 영구 승부조작 조작에공모하거나방관하는행위최대 12 개월출장정지 12 개월 타종목대회승부조작행위최대영구출장정지영구 도박도박을조장하거나주선하고참여하는행위최대 12 개월출장정지 12 개월 부정행위경기중본인의능력과관계없는특정행위를통해경기력을상승시키는행위최대 12 개월출장정지 12 개월 공모 선수, 코칭스텝, 사무국기타제 3 자를포함하여 2 인이상의인원이담합하여정당한 대결을저해하거나금전적가치를주고받는행위 최대 12 개월출장정지 12 개월 비허가선수접촉 팀사무국, 코칭스텝, 선수등모든팀관계자혹은팀의의뢰을받은제 3 자를통한 타팀소속선수와의직접적인이적제안, 협의, 계약해지유인등의사전접촉행위 최대영구출장정지 24 개월 대회진행방해 대회제반준비및고의적인경기중단, 및방해, 경기준비와관련된지시불이행 등대회진행에차질을주는일체의행위 최대 12 개월출장정지 6 개월 명예훼손 펍지주식회사와카카오게임즈, PUBG KOREA LEAGUE / CONTENDERS 및주관 방송사, 심판등의운영진을비방하거나폄하하거나명예를훼손시키는언행이나 행동 최대 12 개월출장정지 및법적조치 12 개월 비밀유지 대회참가및대회운영진에의해획득한대회와관련된일체의기밀정보를 유출하는행위 운영위원회재량 운영위원회 재량 선수계약규정 위반 선수계약규정을미이행하거나혹은대한민국법을위배하며선수의권익을 심각하게훼손하는불공정조건의계약을체결하는행위 최대 12 개월출장정지 12 개월 미승인영리 활동 PUBG IP 를사용하거나 펍지 사전승인을득하지않은영리목적의활동행위최대 12 개월출장정지 12 개월 미승인활동 펍지 의사전승인을득하지않은활동 ( 대회, 이벤트, 홍보활동등 ) 에참가하는행위운영위원회재량 운영위원회 재량 기타기타운영진의판단에의한불건전, 불공정행위운영위원회재량 운영위원회 재량

6. 운영진 6.1. 규정의준수및해석 6.1.1. 본규정은모든팀 ( 회사 ), 사무국, 코칭스텝, 선수를대상으로하며규정에서정하지않은사항으로발생한문제는관계법령및주최측의합리적인판단을통해결정한다. 6.1.2. 모든참가팀 ( 선수 ) 은대회규정을준수하고주최측의판정에필히승복한다. 6.2. 판정및최종결정주최사는경기내외적으로 PKL 과관련된모든결정과패널티에대해공식규정에의거하여공정하고합리적인판정을내리며대회의원활한진행을위해선수에게패널티를부여할수있다. 6.3. 규정의변경 6.3.1. 본규정은 PKL 의공정성과정직성을지키기위해언제라도상시수정, 변경, 보완될수있다. 주최측은규정내변동사항이발생할경우가급적빠른시일내참가팀에해당내용을사전고지할의무를가진다. 6.3.2. 주최측은본규정의해석에대한오해가있거나, 본규정에서정하지아니한사항에대한추가규정을즉시추가하고적용할수있다. 6.4. 기록주최사는 PKL 과관련된모든결과및기록과데이터를수집하고가공하며사용할수있는권리를가진다. 6.5. 초상권및사용권 6.5.1. 팀은주최측의사전동의없이 PKL 관련저작물을재가공하거나인터넷등의미디어를통해송출해서는안되며, 이를어길경우주최측은해당선수에게법적인권리주장을할수있다. 본저작권규정을지키지않아생기는법적분쟁으로인해소송행위가있을경우에는 1 심법원을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한다.

6.5.2. 팀은아래와같이 PKL 과관련된팀, 선수관련초상권및 IP(Intellectual Property) 자료의모든권리및사용권이주최사에게귀속되는것을동의한다. - 대회의명칭, 로고, 심볼, 이미지, 영상, 음성등 - 대회의결과, 통계, 데이터등모든기록자료 - 참가팀의팀명, 로고, 이미지등 - 참가선수의이름, 별명, 아이디, 이미지, 영상, 음성등 - PKL 을활용한모든 2 차저작물 6.5.3. 팀은배틀그라운드와 PKL 의발전과흥행을위해, 또는참여팀과선수의홍보및프로모션을위해 ' 초상권및사용권 ' 조항에의거관련자료를추출하고가공하며활용할수있음에동의한다. 6.5.4. 초상권및사용권의활용은온라인, 오프라인, 플랫폼, 매체, 기간등에제한받지않는다. 6.6. 홍보활동 6.6.1. 주최측은참가팀을대상으로 PKL 과관련하여리그제반준비, 이벤트, 마케팅, 광고등의홍보활동을요구할수있다. 모든팀및선수는합리적인수준으로협조해야할의무가있다. 6.6.2. 질병, 부상및천재지변과같이팀의고의가아니며, 합리적인수준의사유가존재하지않음에도불구하고관련홍보활동에협조하지않을경우해당팀은주최측의판단에따른패널티를받을수있다. 6.6.3. 홍보활동은아래와같은범주로구분된다. 1) 인터뷰 2) 홍보영상촬영 3) 선수프로필촬영 4) 선수소양교육 5) 팬미팅 & 프로모션 6) PKL 관련서브프로그램 6.7. 팀중도하차시즌중하나이상의팀이해체, 방출, 탈퇴, 자격상실등의사유로 PKL 에서중도하차하게되는경우, 주최측의재량에따라대회규칙, 포맷, 일정, 순위산정방식등을변경하여적용할수있다.

6.8. 문의대회에관련된모든문의사항은주최사이메일, 디스코드혹은주관사운영진을통해접수받는다. 비공식적으로알고있는운영진및대회관계자의연락처를노출시킬경우운영진의판단에따라패널티가주어질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