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아트아카데미 1 사용하기전에준비하기 2 유저콘텐츠에대하여 3 인터넷으로할수있는것 4 보호자여러분께시작방법 5 게임시작하기 6 데이터의저장그림그리기 7 조작방법 8 캔버스화면 9 도구화면그림보기 10 앨범
통신 11 닌텐도 3DS 이미지공유툴 12 가까이에있는사람 13 어느새통신 고객지원 14 상담및문의
1 사용하기전에 사용하기전에이전자설명서를잘읽고올바른방법으로사용해주십시오. 이소프트웨어는 3D 표시가되지않습니다. 양해하여주시기바랍니다. 안전을위한주의사항본소프트웨어를사용하기전에 HOME 메뉴의를선택하여 안전을위한주의사항 의내용을확인해주십시오. 여기에는고객님의건강과안전을위한중요한내용이기재되어있습니다. 또한본체의사용설명서도함께읽어주십시오. 게임카드에관한주의사항 게임카드를이용할경우에는다음사항에주의해주십시오. 경고 게임카드를어린이의손이닿는장소에방치하지마십시오. 실수로삼킬가능성이있습니다. 사용상의부탁 직사광선에노출된장소, 고온다습한장소, 먼지나연기가많은장소에서사용및보관하지마십시오. 플레이중에게임카드를꽂거나뽑지마십시오. 비틀거나강한충격을주는등함부로다루지마십시오. 의류등과함께실수로세탁하거나, 액체를흘리거나, 물에빠뜨리거나, 젖은손및땀이난손으로만지지마십시오. 단자부를손가락및금속으로건드리거나, 입김을불어넣거나, 이물질을넣지
마십시오. 분해하거나개조하지마십시오. 시너, 벤진등의휘발유, 알코올등으로닦지마십시오. 더러워졌을때는마른천으로가볍게닦아주십시오. 게임카드, 카드케이스에는플라스틱, 금속부품이포함되어있습니다. 폐기할경우에는거주지의분리수거규정에따라폐기해주십시오. 중요 본제품은저작권에의해보호되는제품입니다. 소프트웨어와설명서의무단복제및무단배포는법률에의해엄중히금지되어있습니다. 위반시처벌받게되니주의해주십시오. 또한, 이경고는저작권법상에서인정되고있는사적사용을목적으로하는행위를제한하는것은아닙니다. 본제품은한국사양본체에서만사용할수있습니다. 법률에서인정하는경우를제외하고는상업을목적으로한사용은금지되어있습니다. 2014 Nintendo Pokémon Characters 2014 Pokémon. 1995-2014 Nintendo/Creatures Inc./GAME FREAK inc. 포켓몬, Pokémon 은 Nintendo 의상표입니다. Trademarks ar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Nintendo 3DS is a trademark of Nintendo.
CTR-P-BPCK-00
2 유저콘텐츠에대하여 유저가작성하는텍스트와메시지, Mii, 이미지, 사진, 동영상, 음성등을 유저콘텐츠 라합니다. 유저콘텐츠에관한주의사항 다른유저와유저콘텐츠 ( 이하, 콘텐츠 ) 를주고받는소프트웨어전반에관한주의사항입니다. 주고받는콘텐츠의타입은소프트웨어에따라각각다릅니다. 전송한콘텐츠는불특정다수에게공개될수있습니다. 또한, 받은사람측에서복사 개조 재전송등을할가능성이있습니다. 한번타인에게전송된내용은전송자측에서삭제하거나이용을제한할수없으므로주의해주십시오. 인터넷상의서버등에업로드한콘텐츠는제반사정에의해예고없이삭제될수있습니다. 또한, 당사가부적절하다고판단한콘텐츠는삭제및비공개로전환될수있습니다. 사전에양해부탁드립니다. 다음에해당하는행위또는해당될우려가있는행위를하지마십시오. - 본인또는타인의실명이나주소등개인정보를전송하는행위 - 타인의명예및신용을훼손하는행위, 타인을모욕하거나불쾌감을주는행위 - 타인의저작물을권리자의허락없이무단으로이용하는등타인의저작물등에대해지적재산권및기타일체의권리를침해하는행위 - 범죄행위또는이를조장하는행위 - 공공질서, 미풍양속을해치는행위 - 이용약관과가이드라인등에서금지
하고있는행위 - 기타, 당사가부적절하다고판단하는행위 타인의권리를침해하는콘텐츠, 본인과타인의개인적인정보, 타인에게불쾌감을주는콘텐츠등을 QR Code 로만들어다른사람에게제공하거나공개하지마십시오. 본인의의도와는상관없이해당정보가전달될가능성이있습니다. 콘텐츠를인터넷상에업로드하거나타인과콘텐츠를주고받는등, 인터넷이용으로인해발생하는어떠한손해에대해서도당사는일절책임을지지않습니다.
3 인터넷으로할수있는것 본소프트웨어는인터넷에접속해서 SNS에그림이나텍스트를업로드하거나알림 ( 광고나선전을포함 ) 을받을수있습니다. 자세한내용은그림의업로드나알림에관한페이지 ( 11, 13) 를읽어주십시오. 인터넷에접속하려면본체의인터넷설정이필요합니다. 인터넷설정에관한내용은본체사용설명서를읽어주십시오. 본소프트웨어는대응합니다. 닌텐도 네트워크에 닌텐도네트워크는인터넷을통해다양한놀이및콘텐츠등을즐길수있는, 닌텐도네트워크서비스를가리키는총칭입니다. 인터넷에관한주의사항 친구코드는서로잘알고있는사람들끼리안심하고플레이할수있도록하기위한시스템입니다. 인터넷게시판등에서낯선사람과친구코드를교환하면개조된데이터를수신하게되거나불쾌감을느낄수있는단어를접하게될우려가있습니다. 낯선사람에게는자신의친구코드를알려주지않도록주의해주십시오. 게임데이터를개조함으로써다른유저에게피해를주는부정행위는절대로하지마십시오. 이러한행위가확인되었을경우, 해당서비스에대한접속중지등의대처가이루어질수있습니다.
게임서버는장애발생에따른서버점검등으로인해예고없이일시적으로정지될수있습니다. 또한향후각대응소프트웨어의서비스를종료할수도있습니다. 인터넷에접속또는접속하지못해발생하는어떠한손해에대해서도당사는일절책임을지지않습니다. 이점양해부탁드립니다.
4 보호자여러분께 어린이여러분들은어른과함께읽어주십시오. 본체의 청소년보호기능 을이용하면다음의기능을제한하도록설정할수있습니다. 청소년보호기능 의설정방법에관한내용은본체사용설명서를읽어주십시오. 인터넷브라우저사용 SNS에그림이나텍스트를업로드하는기능을제한할수있습니다. 사진 영상 음성 동영상 장문텍스트송수신그림을교환하는기능을제한할수있습니다.
5 게임시작하기 처음플레이할때는화면을터치하여성별, 그리는손, 어느새통신 ( 13) 의설정, 이름입력, 사인기입등을합니다. 성별을제외하고는나중에변경할수있습니다. 2 회째부터는메인메뉴가표시됩니다. 메인메뉴 항목을터치합니다. 레슨 포켓몬그리는방법, 그리기도구의사용법등을배웁니다. 프리페인팅 여러가지그리기도구로자유롭게그림을그립니다. 샘플그림이나 SD 카드에있는이미지를보면서그릴수도있습니다. 이미지에따라서는불러오지못할수도있습니다. 새로운샘플이미지가배포될수도있습니다. 배포기간중에 배포를체크 를터치하면받을수있습니다.
간단레슨 단시간에포켓몬을간단하게그리는방법을배울수있습니다. 앨범 저장한그림및받은그림을볼수있습니다 ( 10). 통신 SNS 에그림을업로드하거나 ( 11) 로컬플레이 ( 12) 로그림을보내거나받을수있습니다. 컬렉션 이름이나사인을변경하거나레슨의진행상황등을확인할수있습니다. 설정 사운드및그리는손, 어느새통신등의설정을할수있습니다.
6 데이터의저장 완성했을때나중단하고싶을때등, 원하는타이밍에저장할수있습니다. 저장해두면그림을수정하거나앨범에서볼수있습니다. 니다. 데이터의저장 진행상황은레슨이끝났을때자동으로저장됩니다. 저장중에는저장마크 ( ) 가표시됩니다. 그림데이터저장하기 레슨 프리페인팅중에 로메뉴를열고 저장 을터치합 레슨이끝났을때 저장하고넘어가기 를터치합니다. JPEG 이미지저장하기 그림은 JPEG 이미지로저장할수도있습니다. JPEG 이미지로저장하면 닌텐도 3DS 카메라 및컴퓨터에서볼수있게됩니다. JPEG 이미지는수정할수없습니다. 앨범화면 그림 JPEG 이미지를저장 의순서로터치합니다.
레슨 프리페인팅에서 저장데이터 그림 의순서로터치합니다. 그림데이터는모두 SD 됩니다. 카드에저장 데이터삭제 레슨진행상황삭제 메인메뉴에서 진행데이터삭제 의순서로터치합니다. 데이터를삭제할때는내용을충분히확인해주십시오. 삭제된데이터는원래대로되돌릴수없습니다. SD 카드내의그림데이터는삭제되지않습니다. 그림저장데이터삭제 앨범화면 그림 데이터삭제하기 의순서로터치합니다. 레슨 프리페인팅에서 저장데이터 그림 합니다. 의순서로터치
함부로전원을켜고끄거나, 데이터저장중에게임카드및 SD 카드를꽂고뽑거나, 조작실수, 단자부오염등으로인해데이터가소실될경우에는복구할수없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저장데이터를개조하는장치를사용하면게임을정상적으로진행할수없게되거나저장데이터의손상및소실의원인이되므로절대로사용하지마십시오. 만일이러한장치를사용하여저장데이터를개조한경우에는, 개조전의상태로복구할수없으므로주의해주십시오.
7 조작방법 터치펜으로그림을그리거나항목을선택하면서조작합니다. 일부조작은버튼으로도합니다. 그림그릴때의조작방법 화면확대하기 / 되돌리기 확대한화면스크롤하기 위화면의표시전환하기 되돌리기 / 되살리기 지우개사용하기 도구화면열기 / 닫기 스포이트사용하기 메뉴열기 / 닫기 왼손잡이 / / 오른손잡이 / / 프리페인팅에서만사용합니다.
레슨중의조작방법 다음단계로 선생님의시범영상을빨리돌리기
8 캔버스화면 위화면의레슨및그림을보면서아래화면에그림을그립니다. 아래는레슨중의화면입니다. 1 2 3 4 1 사용중인그리기도구 선의색및굵기, 종류가표시됩니다. 2 조작방법 그리는손에따라표시가달라집니다. : 예시그림전환 : 다음단계로진행 : 되돌리기 5 3 사용중인레이어 아웃라인펜을사용할때는그리기도구를사용할때는시됩니다., 다른가표 4 삼각아이콘 다음단계로진행합니다. 5 연필마크 도구화면 ( 9) 이표시됩니다.
프리페인팅을종료할때는 메뉴를열고 그림그리기중단 을터치합니다. 저장하지않고종료하면, 그린그림의데이터는저장되지않으므로주의해주십시오.
9 도구화면 사용할그리기도구및색을변경할수있습니다. 아래는프리페인팅의화면입니다. 1 2 3 1 팔레트 사용할색을변경합니다. 을터치하면더많은색중에서고를수있습니다. 2 도움말버튼 레슨의포인트및선택한도구등의설명이표시됩니다. 3 그리기도구 그리기도구및선의굵기등을변경할수있습니다. 레슨에서는레슨내용에맞는그리기도구만표시됩니다. 원하는색고르기 프리페인팅에서는팔레트의스포이트 ( ) 및색상만들기 ( ) 를사용해다음과같은일을할수있습니다. 그림이나배경색에서고르기 1. 를터치합니다. 2. 그림을터치하면터치한부분과같은색으로그릴수있게됩니다.
세세하게색고르기 1. 를터치합니다. 2. 를슬라이드해서색을고르거나를터치해서색의밝기를조정합니다. 3. 색을정한후에는 색을놓을트레이의순서로터치합니다.
10 앨범그린그림이나받은그림을확인합니다. 이어서그리거나데이터를삭제할수도있습니다. 을터치하면그림이슬라이드쇼로표시됩니다. 앨범에서그림 의순서로터치하면메뉴화면이표시됩니다. 타입 ( ) 터치한타입의카드색상으로변경됩니다. 타입은모두 11종류가있습니다. 를터치하면타입이선택되지않습니다. 수정하기 이어서그리거나그림을수정할수있습니다. 통신 그림을보낼수있습니다. 데이터삭제하기 그림데이터를삭제합니다. JPEG 이미지를저장 그림을 JPEG 이미지로저장합니다. 이름바꾸기 메뉴화면 카드이름을변경합니다.
11 닌텐도 3DS 이미지공유툴 메인메뉴에서 통신 닌텐도 3DS 이미지공유툴 의순서로선택하면인터넷에접속하여 SNS 에그림이나텍스트를업로드할수있습니다. SNS 에그림을업로드하기위해서는해당 SNS 의계정이필요합니다. 그림을 SNS 에업로드하면전세계의사람들에게노출될가능성이있습니다.
12 가까이에있는사람 가까이에있는사람과통신하기 ( 로컬플레이 ) 앨범데이터나 JPEG 이미지를교환할수있습니다. 최대 4 명까지동시에보낼수있습니다. 준비할물건 본체 : 최대 5 대본소프트웨어 : 최대 5 개 조작순서 메인메뉴에서 통신 가까이에있는사람 의순서로터치합니다. 보내기 1. 보내기 를터치하고그림을선택합니다. 2. 앨범데이터 혹은 JPEG 이미지 중에하나를터치합니다. 3. 보내지않을상대가있을때는를터치하여리스트에서삭제한뒤 보내기 를터치합니다. 받기 1. 받기 를터치합니다. 2. 받을상대를선택하고 결정 을터치합니다.
13 어느새통신 알림받기 ( 어느새통신 ) 게임을플레이하고있지않을때에도슬립모드로전환해두면인터넷에접속할수있는무선 LAN 액세스포인트를자동으로검색하여통신함으로써, 알림 ( 광고및선전포함 ) 을받을수있습니다. 어느새통신으로다운로드한데이터는 SD 카드에저장됩니다. SD 카드는항상본체에꽂아두는것을권장합니다. 알림은 HOME 메뉴의 알림목록 에서받을수있습니다. 어느새통신 사용하기 처음플레이할때어느새통신의설정에서 알림 을켜둡니다. 메인메뉴에서 어느새통신 의순서로터치해도설정할수있습니다. 그만둘때는 알림 을끕니다.
14 상담및문의 한국닌텐도고객지원센터 상품 판매 사용에관한상담및문의 문의전화 :1670-9900 한국닌텐도홈페이지내 고객지원 클릭 게임의공략정보등에관한문의는받지않습니다. 한국닌텐도 A/S 센터 수리에관한문의 보내실곳 문의전화 :1670-9900 420-734 경기도부천시원미구평천로 655 테크노파크 4단지 402동 503호 문의전화는월 ~ 금오전 9시 ~ 오후 6시 ( 토 / 일 / 공휴일 / 회사정기휴일및특별휴일제외 ) 전화번호는잘확인하시고틀리지않도록주의해주십시오. 100-192 서울시중구을지로 100 파인애비뉴 B 동 7 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