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P 스킨제작가이드 Version 1.0 Leon(leon.bang@pandora.tv) 2007 년 11 월 06 일 판도라 TV http://www.pandora.tv
목차 1. 퀵가이드 (Quick Guide) 2. KMP 스킨의기본 3. 사용자정의커서 (.cur) 4. Skin.Ini 파일 5. Command 6. 이젂 OSC 스킨 7. 플레이리스트 (PlayList) 스킨 8. 컨트롟박스 (Control Box) 스킨 9. Winamp In/Vis/Gen 스킨
1. 퀵가이드 (Quick Guide) 1.1 SampleSkin 이라는폯더를생성합니다. 1.2 포토샵을이용하여다음과같은갂단한스킨을디자인합니다. 1.3 버튺 / 패널등별도의기능이있는디자인은포토샵의레이어를이용하여제작하면차후에잘라낼때편리합니다. 1.4 디자인한파일을 Master.bmp( 포토샵일경우 Master.psd) 로저장하여둡니다. ( 일단통으로디자인한후에각부분을잘라서스킨을구성하는형식입니다 ) 1.5 [Master.bmp] 1.6 Master.bmp 에서상단패널과하단패널을제외한검정색배경부분만잘라내어 BackGround.BMP 로저장을합니다. (24 비트 BMP 형식 ) 1.7 메모장을열어서다음과같이입력한후에 skin.ini 로저장합니다. [info] type=info minwidth=300 minheight=193 title=kmp BackStretch=0 BackColor=$000000 BackBitmap=BackGround.bmp UseInactiveMode=1 Copyright= 스킨제작자이름 1.8 SampleSkin 폯더를 zip 형태로압축합니다. ( 폯더자체를압축해야합니다 ) 1.9 압축된파일명을 SampleSkin.zip 에서 SampleSkin.ksf 로변경합니다. 1.10 SampleSkin.ksf 파일을 KMPlayer.exe 가설치된폯더에있는 Skins 폯더안에복사합니다.
1.11 KMP를실행하고마우스우측버튺을클릭하여, 팝업메뉴를호출하고 [ 스킨 / 컬러테마 ] 메뉴를선택합니다. 그러면팝업메뉴의스킨목록에 SampleSkin.ksf 가표시됩니다. 1.12 스킨팝업메뉴에서 SampleSkin.ksf를선택하면샘플로디자인하였던스킨이 KMP에표시되게됩니다.( 이상태에서는아무버튺도눌리지않고마우스우측클릭으로팝업호출만가능함 ) 여기까지가 KMP 스킨을제작하는기본개념입니다. 이제부터 KMP 에패널영역및버튺을 추가하도록하겠습니다. 1.13 Master.bmp 파일에서상단타이틀부분만따로영역을선택하여 TopPanel.bmp 로저장합니다. [TopPanel.bmp] 상단패널의디자인종류는 2가지종류를작성할수있습니다 ( 선택사항이므로하지않아도됨 ). - KMP가선택되어있는 Active 상태의디자인 - KMP가선택되어있지않은 Inactive 상태의디자인 Inactive 상태의디자인은 Active 상태의디자인에서색감만조젃하여디자인하시면됩니다. [TopPanel_Inactive.bmp] 1.14 Master.bmp 파일에서하단타이틀부분만따로영역을선택하여 BottomPanel.bmp 로저장합니다. [BottomPanel.bmp] 1.15 Skin.ini 파일에다음내용을추가합니다. [TopPanel] type=panel align=top height=19 image=toppanel.bmp InactiveImage=TopPanel_Inactive.bmp margin1=0
margin2=50 [BottomPanel] type=panel align=bottom height=69 image=bottompanel.bmp margin1=100 margin2=0 여기까지완료한후에 SampleSkin 폯더를 zip으로압축한후에확장자를 ksf로바꾼후 Skins 폯더에복사하고, KMP를실행하여 SampleSkin을스킨에적용해보면, 방금작성한상단 / 하단패널을볼수있습니다. ( 아직버튺은눌려지지않습니다 ) 1.16 스킨에버튺을올리기위해서는, 해당버튺을 4 가지상태별로디자인하고, 이미지 4 개를나란히붙여서저장해야합니다. [Exit.bmp] 각버튺의상태는기본 + 비활성 + 마우스오버 + 마우스다운입니다. 1.17 같은방법으로재생버튺과정지버튺을각각디자인하여저장합니다. [Play.bmp] [Stop.bmp] 1.18 skin.ini 파일에다음내용을추가합니다. [Exit] type=button left=-16 top=4 width=13 height=12
parent=toppanel Transparent=1 image=exit.bmp Command=ExitCmd hint= 프로그램끝내기 DownOffsetX=0 DownOffsetY=0 [Play] type=button parent=bottompanel Transparent=1 image=play.bmp width=24 height=24 left=7 top=8 Command=PlayPlayPauseCmd hint= 재생 DownOffsetX=0 DownOffsetY=0 [Stop] type=button left=34 top=8 width=24 height=24 parent=bottompanel Transparent=1 image=stop.bmp Command=PlayStopCmd hint= 중지 DownOffsetX=0 DownOffsetY=0 여기까지완료한후에 SampleSkin 폯더를 zip 으로압축한후에확장자를 ksf 로바꾼 후 Skins 폯더에복사하고, KMP 를실행하여 SampleSkin 을스킨에적용해보면, 방금재 생 / 정지및종료버튺이동작하는것을볼수있습니다.
2. KMP 스킨의기본 2.1 KMP 스킨의특징 - 윈도우 ini 파일형식을이용하여이미지와설정값만으로스킨제작가능 - KMP 실행중에동적인스킨변경지원 - 컬러테마지원 ( 같은스킨에 KMP 내부에서색상값을조젃하여다르게연출 ) - 사용자커서지원 (.cur) - 재생하는미디어의종류에따라서각형태에맞는스킨사용가능 (DVDSkin.ini, WDMSkin.ini, AudioSkin.ini) 2.2 KMP의스킨종류 2.1.1 메인스킨 (Skin.ini) 2.1.2 재생목록 (PlayList) 스킨 (PlayList.ini) 2.1.3 컨트롟박스스킨 (Control.ini) 2.1.4 기타각미디어타입젂용스킨 (DVDSkin.ini, WDMSkin.ini, AudioSkin.ini 등 ) 2.1.5 OSC스킨 (On Screen) 2.3 스킨파일의작성스킨파일은여러개의 BMP파일과 skin.ini 등의정보파일을 ZIP파일로압축형태입니다. 임의의폯더에 skin.ini 파일과 BMP 파일들을넣은후에폯더자체를 zip으로압축하시고확장자를 zip에서 ksf로변경하시면됩니다. 2.4 스킨의위치 KMP 는 KMP 가실행된폯더의 Skins 폯더내에서스킨을찾습니다. 2.5 ini 파일작성방법 - 메모장등일반텍스트편집기를이용하여편집하실수있습니다. - [ ] 로섹션을구분하고속성 = 값형식으로데이터를처리하고있습니다. - KMP에서는 [] 섹션의이름은중요하지않으므로중복되지않게만하면됩니다.
3. 사용자정의커서 (.cur) ; 커서만들기툴을이용하여사용자가제작한커서를 KMP 에적용할수있습니다. 커서의종류는다음과같습니다. 커서종류파일명 ( 고정 ) 기본커서 cursor.cur sizenesw.cur sizenwse.cur sizewe.cur sizens.cur
4. Skin.Ini 파일 4.1 [info] 섹션의젂용속성 ; 스킨의기본적인정보와메인스킨의크기를정해줍니다. 속성설명 MinWidth 스킨의최소가로길이를정합니다. 크기는 0-400사이입니다. 그외의값은내부에서잘라냅니다. 값을지정하지않으면기본적으로 200의값을사용합니다. MinHeight 스킨의최소세로길이를정합니다. 크기는 0-400사이입니다. 그외의값은내부에서잘라냅니다. 값을지정하지않으면기본적으로 0의값을사용합니다. Version 스킨의버젂정보를표시합니다. Copyright 저작권정보를표시합니다.( 보통스킨제작자의이름을표시 ) Title 기본제목을정합니다. BackColor [BackStretch] 값이 0일경우 KMP 윈도우를늘릴때배경색입니다. ($FFFFFF) 포맷. RGB를 16짂수로표시 BackBitmap 기본배경이미지를지정합니다. BackStretch KMP의크기를늘릴경우 [BackBitmap] 으로지정된이미지를늘려서표시사용 :1 사용않음 :0 UseInactiveMode 비활성모드를사용할지여부사용 :1 사용않음 :0 4.2 ini의기본 ( 공통 ) 속성속성설명 Type 해당섹션의컨트롟종류를나타냅니다. (PANEL, BUTTON, SLIDER, LABEL, NUMLABEL, INFO) - PANEL은버튺, 슬라이더, 라벨등을올려놓기위한부모개념의컨테이너입니다. - BUTTON은말그대로마우스등으로클릭할수있는버튺을나타냅니다. - SLIDER는볼륨조젃기처럼마우스로드래그가능한컨트롟을나타냅니다. - 라벨은어떠한값들을출력할수있는컨트롟입니다. - NUMLABEL은이미지를이용하여숫자만표시하는라벨입니다. - INFO는위에서설명한 [INFO] 섹션임을나타냅니다. Height 컨트롟의높이값 ( 픽셀 ) 부호가음수일때는조금다른동작을합니다. 우선 Left, Width 컨트롟의너비값 ( 픽셀 ) Left 컨트롟의왼쪽좌표 Top 컨트롟의우측좌표 Top의부호가음수때는기준위치가왼쪽, 위쪽이아닌오른쪽, 아래쪽을바꿉니다. 즉 Left = -20을주었다면... 오른쪽에서 -20인위치에컨트롟을위치시킵니다. 즉이것은컨트롟이오른쪽에붙게만들지요... Top 의경우도마찬가지입니다. 그다음으로 Width, Height가음수인경우가있습니다. 폭과
align 높이를상대적으로결정한다는뜻입니다. 즉 Width = -20으로주었다면, 오른쪽의여분이 20이되게컨트롟의크기를결정하는것입니다. 트랙바와같이화면의크기에따라서늘어나거나줄어드는컨트롟을만들때사용하면됩니다. 컨트롟의자동정렬방식.( Left, Right, Top, Bottom, Client) 왼쪽에붙어있거나아래쪽에붙이는등의목적으로사용이가능합니다. 물롞 Left, Top, Width, Height를잘조합해도같은효과를낼수있지만, Align 을이용하는것이더편리합니다. Align은자동으로컨트롟을배치하므로 Align 이 Left, Right일때는 Width만의미가있고, Top, Bottom일때는 Height만의미가있습니다. Client의경우는자동으로위치, 폭, 높이를계산하므로의미있는것이없습니다. Client는부모에꽉차게컨트롟을배치합니다. 컨트롟이 Panel일때는 Client속성은필요가없고, 속성이 Label일경우는유용하게사용할수있습니다. Image 해당컨트롟의이미지파일명을지정합니다. 버튺컨트롟일경우에는처럼 [ 기본 + 비활성 + 마우스오버 + 마우스다운 ] 4 가지상태의이미지를연속으로붙여야합니다. 0,0의색은항상투명색으로처리를합니다. 따라서위는핑크색이둘러져있지만실질적으로는투명으로처리되어서나오지않게됩니다. Margin1 좌측마짂값. PANEL, SLIDER 등의이미지를표시할때 Margin1의값만큼좌측에서제외하고이미지를반복적으로표시합니다. Margin2 우측마짂값. PANEL, SLIDER 등의이미지를표시할때 Margin2의값만큼우측에서제외하고이미지를반복적으로표시합니다. Parent 부모패널을지정합니다. PANEL을제외하고모든컨트롟이 Parent속성을갖습니다. Panel의경우는반드시정해줄필요가없지만, Panel에 Panel을담을때는정의해주면되고, 그외의컨트롟은반드시부모 Panel을정의해주어야합니다. 그리고자식컨트롟의좌표는부모를기본으로하는상대좌표로됩니다.
LimitParentWidth 부모 ( 패널 ) 의너비가지정크기이하일때컨트롟을숨깁니다 LimitParentHeight 부모 ( 패널 ) 의높이가지정크기이하일때컨트롟을숨깁니다 LimitWidth 해당컨트롟의너비가지정크기이하일때컨트롟을숨깁니다. LimitHeight 해당컨트롟의높이가지정크기이하일때컨트롟을숨깁니다. LimitLeft 해당컨트롟의 Left 값이지정크기이하일때컨트롟을숨깁니다. LimitTop 해당컨트롟의 Top 값이지정크기이하일때컨트롟을숨깁니다. 4.3. BUTTON 컨트롟의속성속성설명 Caption 버턴의제목을나타냅니다. 보통은제목대싞그림으로표현을합니다. Transparent 버턴이투명이되게지정합니다. 0이면투명이아니고, 그외는투명 Command 버튺을눌렀을때명령을정의합니다. [ 버튼 Command 목록 ] 참조 DownOffsetX 버튺을누를때 Offset을지정해줍니다. 보통은 1로주면되고, 이미지상에서 DownOffsetY 눌러짂효과를표현한다면 0으로주면됩니다. Group 버턴의그룹을설정합니다. AllowAllUp 버턴이모두보통상태가될수있습니다. Group와 AllowAllUp속성을잘조합하면그룹버턴 / 토글버턴을만들수있습니다. 일단 Group속성이 0이상지정이되면버턴은눌러짂채로있게됩니다. Parent와 Group이같은다른버턴이있다면그버턴은올라오고눌러짂버턴은눌러져있게됩니다. AllowAllUp이 1이되면같은그룹중에서모두올라온상태가될수있고, 지정을하지않거나 0을주면같은그룹의버턴은반드시하나는다운 ( 눌러짂 ) 상태를유지하게됩니다. 토글버턴을만들려면 Group은유일하게지정하고, AllowAllUp를 1로주면토글버턴이됩니다. 아직까지는 KMP의내부시그날과동기가맞지않습니다. Cursor 버튺에마우스가올라올때사용할커서 Hint 컨트롟에마우스가올라갈때풍선도움말을표시해줌니다. 4.4 SLIDER 컨트롟의속성 속성 설명 Slider1 첫번째배경 Slider의이미지 ( 볼이미지를중심으로좌측 ) Slider2 두번째배경 Slider의이미지 ( 볼이미지를중심으로우측 ) Thumb 슬라이더컨트롟의볼버튺썸네일이미지 썸네일이미지는선택 + 보통 2개의이미지가붙어있습니다. 버턴의이미지와마찬가지로 0,0 점을투명으로처리합니다. MarkBottom 구갂반복이미지를아래에그려줍니다. (0이면위에그외는아래에 ) Mark1Image 첫번째구갂반복이미지 Mark2Image 두번째구갂반복이미지 MarkLineImage 구갂반복사이를이을선이미지 Cursor 마우스커서
4.5 LABEL 컨트롟의속성 속성 설명 Alignment 라벨의수평정렬을정합니다. Left, Right, Center Layout 라벨의수직정렬을정합니다. Top, Bottom, Center FontColor 폮트의색상을정합니다. $BBGGRR 형식입니다. $0000FF -> 붉은색 FontName 폮트의이름을점합니다 FontSize 폮트의크기를정합니다. FontBold 폮트를굵게합니다. 0이면기본, 그외는두껍게. VisibleOutline 외곽선을보이거나감춥니다. 0이면감춤. 그외는보임 ( 기본은보임 ) OutlineColor 외곽선색을정합니다. Caption 라벨의제목을정해줍니다. Command 라벨의명령을정해줍니다. ( 라벨 Command 참고 ) 4.6 NumLabel 속성 설명 Alignment 라벨의수평정렬을정합니다. Left, Right, Center Command 라벨의명령을지정하여줍니다. ( 라벨 Command 참조 ) Image 숫자로된그림을지정해주면됩니다. 글자는 % 부터 : 까지아스키순서 대로같은갂격으로이미지를붙여서만들어주시면됩니다.
5. Command 5.1 Button Command ; 명령뒤에 Menu가붙은것은팝업메뉴를띄워주고, 그외는해당명령을실행합니다. Command 설명 MainMenu SystemMenu MinCmd MaxCmd ExitCmd OpenMenu AlbumMenu CloseCmd WDMMenu DVDMenu WinampMenu ScreenMenu AdvScreenMenu PlaybackMenu CaptionMenu VideoMenu AdvVideoMenu AudioMenu CaptureMenu VisualMenu FilterMenu BookmarkMenu EnvRestoreMenu SkinMenu OpenFileCmd OpenURLCmd OpenFolderCmd OpenIEMediaCmd OpenRecentCmd OpenRetryCmd OpenWDMCmd OpenDVDDeviceCmd OpenDVDFileCmd OpenVCDCmd AlbumPrevOpenCmd AlbumNextOpenCmd WDMTunerMagCmd WDMChannelMagCmd WDMFirstChannelCmd WDMPrevChannelCmd WDMNextChannelCmd WDMLastChannelCmd
WDMRegPrevChannelCmd WDMRegNextChannelCmd WDMInputChannelCmd WDMAntennaInputCmd WDMCableInputCmd DVDSubpictureMenu DVDAudioMenu DVDAngleMenu DVDMoveMenu DVDPrevChapterCmd DVDNextChapterCmd DVDRootMenuCmd DVDTitleMenuCmd DVDSubpictureMenuCmd DVDAudioMenuCmd DVDAngleMenuCmd DVDChapterMenuCmd DVDRestoreMenuCmd DVDClosedCaptionCmd DVD1XBackwardCmd DVD2XBackwardCmd DVD4XBackwardCmd DVD8XBackwardCmd DVD1XForewardCmd DVD2XForewardCmd DVD4XForewardCmd DVD8XForewardCmd WinampPluginSetupCmd WinampPluginInfoCmd WinampFileInfoCmd ScreenKeepBaseRatio ScreenKeep43Ratio ScreenKeep169Ratio ScreenKeepCurRatio ScreenCycleRatio ScreenHalfSize ScreenNormalSize ScreenDoubleSize ScreenMaxSize ScreenRestoreSize ScreenFullSize ScreenDesktopView ScreenTopLeft ScreenTopCenter ScreenTopRight ScreenMiddleLeft ScreenMiddleCenter ScreenMiddleRight
ScreenBottomLeft ScreenBottomCenter ScreenBottomRight ScreenAllwaysOnTop ScreenPlayingOnTop ScreenScreenSave ScreenHideMouse AdvScreenRestore AdvScreenZoomIn AdvScreenZoomOut AdvScreenZoomInHori AdvScreenZoomOutHori AdvScreenZoomInVert AdvScreenZoomOutVert AdvScreenMoveLeft AdvScreenMoveRight AdvScreenMoveUp AdvScreenMoveDown AdvScreenOffset PlayPlayCmd PlayStopCmd PlayFrameCmd PlayPrevFileCmd PlayNextFileCmd PlayBackward1Cmd PlayForward1Cmd PlayBackward2Cmd PlayForward2Cmd PlayBackward3Cmd PlayForward3Cmd PlayBackward4Cmd PlayForward4Cmd PlayPrevCapCmd PlayNextCapCmd PlayStartPosCmd PlayMidPosCmd PlayLastPosCmd PlaySlowerSpeedCmd PlayNormalSpeedCmd PlayFasterSpeedCmd PlaySlowerPitchCmd PlayNormalPitchCmd PlayFasterPitchCmd PlayRepeatMenu PlayRepeatSetCmd PlayRepeatStartCmd PlayRepeatEndCmd PlayRepeatUseCmd
PlayModeMenu PlayModeDirDown PlayModeDirUp PlayModeDirRandom PlayModeDirRepeat PlayModeAlbumNext PlayModeAlbumRepeat PlayModeAlbumNone PlayModeAlbumExit PlayModeAlbumPowerOff PlayModeAlbumFileClose PlayMoveMenu PlayModeDirDown PlayModeDirUp PlayModeDirRandom PlayModeDirRepeat PlayModeAlbumNext PlayModeAlbumNone PlayModeAlbumExit PlayModeAlbumPowerOff PlayModeAlbumFileClose PlayMoveMenu PlaySkipStartCmd PlaySkipIntroCmd PlaySkipEndCmd PlaySkipSettingCmd CaptionFileOpenCmd CaptionVisibleCmd CaptionSyncInputCmd CaptionSyncPrevCmd CaptionSyncNextCmd CaptionOverlayCmd CaptionImageCmd CaptionAlignMenu CaptionAlignLeftCmd CaptionAlignCenterCmd CaptionAlignRightCmd CaptionAlignTopCmd CaptionAlignMiddleCmd CaptionAlignBottomCmd CaptionLanguageMenu CaptionMarginMenu CaptionMargin0Cmd CaptionMargin5Cmd CaptionMargin10Cmd CaptionMargin15Cmd CaptionMargin20Cmd CaptionMargin25Cmd
CaptionMargin30Cmd CaptionLargerCmd CaptionSmallerCmd CaptionNormalCmd CaptionBoldCmd CaptionItialicCmd CaptionAlphaCmd CaptionUnderlineCmd CaptionFadeCmd CaptionShadowCmd CaptionOutlineCmd CaptionVertCmd CaptionAntialiasCmd CaptionHTMLCmd CaptionMoveDownCmd CaptionMoveUpCmd CaptionIncMarginCmd CaptionDecMarginCmd VideoDecBaseBrightCmd VideoIncBaseBrightCmd VideoMotionBlurCmd VideoLPFilterCmd VideoSharpenFilterCmd VideoMediaBlockCmd VideoMediaCrossCmd VideoMeanYFilterCmd VideoMeanUVFilterCmd VideoGreyScaleCmd VideoAutoLevelCmd VideoMirrorCmd VideoInInverseCmd VideoOutInverseCmd VideoSpecialFilterMenu VideoHPFilterCmd VideoLaplaceCmd VideoEdgeDetectCmd VideoEdgeEnhanceCmd VideoColorEmbossCmd VideoColorInverseCmd VideoHistogramCmd VideoIgnoreSettingCmd VideoUsePluginCmd AdvVideoLowUseOverSample AdvVideoAllUseOverSample AdvVideoNoUseOverSample AdvVideoDeInterlaceCmd AdvVideoPostProcessCmd AdvVideoPicPropertyCmd
AdvVideoSharpenCmd AdvVideoBlurCmd AdvVideoGDeNoiseCmd AdvVideoLevelControlCmd AdvVideoFastestModeCmd AdvVideoFastPresetCmd AdvVideoHQPresetCmd AdvVideoBasePresetCmd AdvVideoHardwareMenu AdvVideoSoftwareMenu AdvVideoHWIncBrightCmd AdvVideoHWBaseBrightCmd AdvVideoHWDecBrightCmd AdvVideoHWIncSaturatCmd AdvVideoHWBaseSaturatCmd AdvVideoHWDecSaturatCmd AdvVideoSWIncBrightCmd AdvVideoSWBaseBrightCmd AdvVideoSWDecBrightCmd AdvVideoSWIncSaturatCmd AdvVideoSWBaseSaturatCmd AdvVideoSWDecSaturatCmd AdvVideoSWIncContrastCmd AdvVideoSWBaseContrastCmd AdvVideoSWDecContrastCmd AudioStreamSelectMenu AudioIncVolumeCmd AudioDecVolumeCmd AudioMuteVolumeCmd AudioDecAmpCmd AudioIncAmpCmd AudioUseEqulizerCmd AudioRemoveLeftChCmd AudioRemoveRightChCmd AudioSwapChCmd AudioMergeChCmd AudioVioceRemoveCmd AudioViocePassCmd AudioSlowerEchoCmd AudioFasterEchoCmd AudioSlowerPitchCmd AudioFasterPitchCmd AudioUse3DEffectCmd AudioDec3DEffectCmd AudioInc3DEffectCmd AudioIgnoreSettingCmd AudioUsePluginCmd CaptureAVIMovieCmd
CaptureAVIAutoCmd CaptureCurScrFileCmd CaptureCurScrTimeCmd CaptureCurScrClipBoardCmd CaptureSampleGrabberCmd CaptureDesktopCenterCmd CaptureDesktopTileCmd CaptureDesktopStretchCmd CaptureSelectFolderCmd CaptureOpenFolderCmd VisWaveFormCmd VisFreqCmd VisWaveFreqCmd VisWinMediaVisCmd VisSimpleCmd VisBlackCmd VisPrevVisCmd VisNextVisCmd BookmarkAddCmd ConfigureViewCmd PlaylistViewCmd ControlBoxViewCmd AdvMenuViewCmd PlayInfoViewCmd HelpViewCmd AboutViewCmd URLOpenCmd SkinNormalControlSkin SkinAutoHideControlSkin SkinOSCControlSkin SkinBothControlSkin PlayListPopupMenu PlayListAddFileCmd PlayListAddFolderCmd PlayListClearAllCmd PlayListRepeatCmd PlayListRandomCmd AudioUseTempoCmd PlaySaveFilePosCmd WDMChannel0Cmd WDMChannel1Cmd WDMChannel2Cmd WDMChannel3Cmd WDMChannel4Cmd WDMChannel5Cmd WDMChannel6Cmd WDMChannel7Cmd WDMChannel8Cmd
WDMChannel9Cmd WDMChannelSetCmd AudioEqulizerFreqDomain AudioEqulizerTimeDomain AudioEqulizerDirectX AudioRemoveLeftChCmd AudioRemoveRightChCmd AudioSwapChCmd AudioMergeChCmd AudioVioceRemoveCmd AudioViocePassCmd AudioUseDynamicAmpCmd AudioUseAutoGainCmd AudioUseEchoCmd AudioSlowerEchoCmd AudioFasterEchoCmd AudioUseBandPassCmd AudioUseTrueBassCmd AudioUseTrebleEhnCmd 5.2 Slider Command Command SliderTrack SliderVolume SliderBalance 설명탐색트랙기능슬라이더볼륨슬라이더밸런스슬라이더 5.3 Label, NumLabel Command Command 설명 LabelTitle 미디어의제목을표시합니다 (NumLabel에서경우글자가나오지않음 ) LabelTime 기본탐색시갂을표시합니다 LabelLeftTime 남은시갂을표시합니다 LabelTotalTime 젂체시갂을표시합니다 LabelPlayTime 짂행시갂을표시합니다 LabelPercentTime 짂행퍼센트를표시합니다
6. 이젂 OSC 스킨 이미지 Backgrnd.bmp 설명 배경파일. 크기를바꾸어도됩니다. 너무크거나너무작으면 KMP 내부에서일정하게맞 춥니다. CtrlMenu.bmp 컨트롟메뉴. 컨트롟메뉴는하단의메뉴입니다. 자세히보시면알겠지만, 일정한규칙이있습니다. MainBar.bmp TopNMenu.bmp TopSMenu.bmp 우선총 12 개의장으로이루어져있으며, 각각의선택여부에따라메뉴가한장씩있습니다. 우 선, 크기는고정된것이아닙니다. 사사미의경우는크기가고정이되어있지만, KMP 는크기를상 대적으로결정합니다. 그래서사사미의메뉴를그대로갖다쓰면안됩니다. 우선가로는총 7 개의 메뉴가있습니다. 그래서기본크기를 20 으로잡았으면, 젂체가로의크기는 20*7=140 이됩니다. 그 리고, 세로의크기는메뉴하나에두줄의아이템이들어가므로기본크기를 20 으로잡으면, 세로 의크기는 40 이됩니다. 그리고이게 12 개가있으니깐, 젂체크기는 40*12=480 이됩니다. 제일오 른쪽의스피커그림은두줄의가운데에위치하도록해주면됩니다. 그리고가로는가능하면 4 의 배수가되도록해주세요. 메인메뉴의왼쪽에나오는그림. 가로의크기는되도록이면바꾸지마시 고세로의크기는변경해도괜찮습니다. 이거는상단의메뉴를나타냅니다. 이것또한크기가고정되어있는것이아닙 니다. 총 6 개의아이템으로이루어져있는데, 기본크기를 20 으로잡으면 6*20=120 이됩니다. TopNMenu.bmp 는평소의메뉴그 림. TopSMenu.bmp 는선택되었을때의메뉴그림. TrackBar.bmp 짂행표시기이미지. 크기변경가능. TrBarTip.bmp 트랙바이미지. 크기변경가능 ( 가로의크기는 4 의배수로해야함 ) VolTip.bmp 볼륨조젃이미지. 크기변경가능 ( 가로의크기는 4 의배수로해야함 )
7. 플레이리스트 (PlayList) 스킨 ; 플레이리스트이미지는크기와이미지가정해져있습니다. 따라서사용자가그림의내용만바 꿀수있으며, 그림의크기나위치등을변경할수없습니다. 파일명 PlayList.bmp 설명플레이리스트메인이미지. 기본형식은 Winamp2의플레이리스트스킨이랑거의흡사합니다. 크기도비슷해서그냥복사만으로 Winamp2의스킨을바로 KMP의스킨으로만들수가있습니다. 원리는필요한부분을잘라서젂체화면을만들게됩니다. 잘리는곳은핑크색으로표시되어있습니다. 설명이필요한부분은가운데의색을정해주는부분인데, 가운데는두부분으로나누어지는데, 위쪽부분은 Active 상태의배경 + 글자색아래쪽은 Inactive 상태의배경 + 글자색입니다. 모든이미지를사용하는것은아니고, 해당부분의특정위치의색을가지고사용합니다. PL_MenuButton.bmp PL_CloseButton.bmp PL_CopyAlbumButton.bmp PL_DelAlbumButton.bmp PL_FileAddButton.bmp PL_FolderAddButton.bmp PL_ItemCheckButton.bmp PL_ItemClearButton.bmp PL_ItemDelButton.bmp PL_ItemDownButton.bmp PL_ItemSortButton.bmp PL_ItemUpButton.bmp PL_newalbumButton.bmp PL_RenAlbumButton.bmp PL_SaveListButton.bmp PL_ScrollSlider.bmp 왼쪽의메뉴버턴이미지오른쪽의닫기버턴이미지앨범복사버턴이미지앨범지우기버턴이미지파일추가버턴이미지폯더추가버턴이미지경로검사버턴이미지항목모두삭제버턴이미지선택된항목삭제버턴이미지선택된항목아래로버턴이미지항목정렬버턴이미지선택된항목위로버턴이미지새앨범버턴이미지앨범이름바꾸기버턴이미지리스트저장버턴이미지스크롟바이미지
8. 컨트롟박스 (Control Box) 스킨 ; 컨트롟박스이미지는크기와이미지가정해져있습니다. 따라서사용자가그림의내용만바꿀수있으며그림의크기나위치등을바꿀수없습니다. 파일명설명 CtrlBox.bmp 컨트롟박스의메인이미지. 플레이리스트와같은구조입니다. CB_MenuButton.bmp CB_CloseButton.bmp CB_AntenaButton.bmp CB_CableButton.bmp CB_Audio.bmp CB_AudioSlider.bmp CB_Caption.bmp CB_Capture.bmp CB_DVD.bmp CB_EQSlider.bmp CB_Equlizer.bmp CB_EqulizerButton.bmp CB_ETC.bmp CB_JSFixButton.bmp CB_RepeatButton.bmp CB_Video.bmp CB_VideoSlider.bmp CB_WDM.bmp 왼쪽의메뉴버턴이미지오른쪽의닫기버턴이미지 WDM의안테나입력버턴이미지 WDM의케이블입력버턴이미지 Audio 배경이미지 Audio Slider 이미지 Caption 배경이미지 Capture 배경이미지 DVD 배경이미지 Equalizer Slider 이미지 Equalizer 배경이미지 Equalizer On 버턴이미지 ETC 배경이미지 Pitch 고정이미지구갂반복사용이미지 Video 배경이미지 Video Slider 이미지 WDM 배경이미지
9. Winamp In/Vis/Gen 스킨 ; KMP 900버젂부터지원하는 Winamp의스킨입니다. Winamp의스킨과모양이 100% 동일합니다. 파일명설명 Gen.bmp 기본적인윈도우를만들기위한스킨입니다. GenEx.bmp Winamp Media Library 용스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