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윤리강령 목차 서문 린데그룹내윤리및규정준수 린데그룹청렴방침 윤리적인의사결정...14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02 윤리강령 목차 서문 린데그룹내윤리및규정준수 린데그룹청렴방침 윤리적인의사결정...14"

Transcription

1 윤리강령청렴하게업무를수행하기위한린데그룹의총체적인지침

2 02 윤리강령 목차 서문 린데그룹내윤리및규정준수 린데그룹청렴방침 윤리적인의사결정...14

3 윤리강령 고객, 공급업체, 시장에관한사항 경쟁 국제무역 정부와의거래 당사의제품 윤리적인구매 광고 주주에대한사항 재정관련사안의보고및전달 내부자거래 기업기밀의보호 기업자산의보호 직원에대한사항 이해관계의상충 뇌물수수 접대및향응 데이터보호 안전, 보건, 환경및품질 (SHEQ) 인권 서로간의예의 공동체및일반대중에대한사항 기업의책임 정치적인활동... 42

4 04 윤리강령 서문 동료직원여러분, 당사의많은성공요인중에서제품및프로젝트의다양한영역과우수한품질, 그리고 업계선도 를위한헌신적인노력은그중에서도주요요인입니다. 그리고측정하기는어렵지만그밖의실질적인요인들은이린데그룹이누구이며린데그룹이다른사람들에게어떻게인식되는지를결정합니다. 린데그룹의가장우수한자산중하나는당사의엄격한기업윤리를추구하는우리의명성입니다. 이것은우리업무안팎의행동에대한직접적인결과였으며, 앞으로도그럴것입니다. 본윤리강령은최근더욱복잡해진비즈니스환경에서여러분을올바르게안내할것입니다. 여러분에게법규및규정을준수하기위한행동이무엇인지를제시할것이며, 당사의가치와원칙 - 안전, 청렴, 지속성, 존중 - 을강조할것입니다. 이러한원칙들을실제업무에적용하면고용주, 공급업체, 공기업으로써우리의자격을유지하는데도움이될것입니다. 린데그룹은여러분의도움을통해높은명성을유지할것이며모든주주와지역사회로부터지속적인존중을얻게될것입니다 년 6 월뮌헨 이사회

5 윤리강령 05

6 06 윤리강령 린데그룹의윤리강령은당사의주요이해관계자들의기대치를반영할수있도록구성되어있습니다. 린데그룹의직원개개인은자신의직무에맞는기준과규율을배우고이를준수해야합니다. 린데그룹은윤리강령에명시된기준을적극적으로감독할것입니다.

7 윤리강령 린데그룹내윤리및규정준수 린데그룹 The Linde Group 은전세계 100 여개국에약 63,500 명의직원을둔선도적가스및엔지니어링기업입니다. 린데그룹의전략은수입기반의성장을위주로하고있으며미래형제품및서비스로국제사업을확장시키는것에중점을두고있습니다. 본윤리강령이각직원에게주는의미는무엇인가? 린데그룹의각직원들은이규정을참조하여각자의업무에해당되는기준과법규를익히고준수해야합니다. 본강령은모든직원, 부장, 간부에게적용됩니다. 린데그룹은파트너업체들이본강령에제시되어있는기준을수용하도록장려할것입니다. 본강령에제시되어있는기준은당사의모든사업활동에적용되어야합니다. 본강령은린데그룹과의고용조건을변경하는것이아니라, 각직원들이항상청렴하고책임감있게업무를수행하기위해해야하는일의이해를돕기위한것입니다. 린데그룹은이규정에제시되어있는기준을적극적으로감독할것입니다. 이러한기준을준수하지못하면해고등의처벌조치를받을수있으며, 민사및형사소송의대상이될수도있습니다. 린데그룹에이러한윤리강령이필요한이유는무엇인가? 본강령에제시되어있는기준은린데그룹이고객, 공급업체, 정부, 다른기업, 환경, 사람들과의관계를어떻게유지할것인가를결정합니다. 이러한기준들은우리가특정한상황에서어떻게행동해야하는가에대한명확한지침을제공하며, 린데그룹의높은명성을유지하고강화합니다. 린데그룹의윤리강령을준수하지못한다면사업, 환경, 사람, 그리고우리가지금까지쌓아온명성에큰피해를입힐수있습니다. 또한중대사안을위반한경우에는벌금형이나징역형을받게될수도있습니다. 지속적으로변화하는기업환경에서책임감을갖고행동하는일은매우중요하며, 신중을기울여야하는일입니다.

8 08 윤리강령 린데그룹은본강령을어떻게유지할것인가? 린데그룹의윤리강령은린데그룹의모든사업및지역에대한위험성을효과적으로관리할수있어야합니다. 위험성을효과적으로관리하기위해, 본강령은모든직원들을위한참고자료가되어야합니다. 참고자료가되기위해서는당사의모든사업에서본강령을유지해야합니다. 린데그룹은이를위해서규정유지프로그램을활용하고자합니다. 린데그룹은본강령을유지하기위한모든노력을기울일것이며, 윤리및법적관련사안에대한교육을제공할것입니다. 이프로그램은규정의신뢰성과실용성을기업전체에걸쳐지속적으로유지할수있도록고안되었습니다. 본강령에린데그룹의모든기준, 정책, 관행이포함되어있는가? 해당되는모든린데그룹의정책, 기준, 관행을본강령에상세하게포함시킬수는없습니다. 규정을좀더명확하게설명해주는상세한지침이나기준이있는경우에는, 이러한자료를찾는방법이제시됩니다. 본강령에서참조하는모든지침, 기준, 정책, 정보는본강령의일부는아닙니다. 본강령은어떻게구성되는가? 린데그룹의윤리강령은당사의주요이해관계자들의기대치를반영할수있도록구성되어있습니다. 당사의주요이해관계자들은당사에대한지속적인이해관계가있는다음과같은사람들입니다. 고객, 공급업체, 시장 - 당사의서비스를잘이해하고있으며서비스에만족하고있는고객, 매우까다롭지만공정하기때문에당사를선호하는공급업체, 당사가중요한역할을수행하고있는시장. 주주 - 당사가투자가치를극대화하기를원하는사람들. 직원 - 우수한능력을인정받기때문에열정과자부심을갖고일하는사람들. 지역사회 - 당사가실용적이며긍정적인역할을수행하고있는지역사회.

9 윤리강령 09 경영진을위한더높은기준이있는가? 경영이나감독을담당하는사람들은기업에서의직책과의무에따라다음과같은일을할수있어야합니다 윤리적인업무수행이인정받는업무환경의조성및지원 자신의직원과팀이규정을이해하고준수하도록하며, 이를위한자원을보유 윤리적인문제점에대한의문점이나관심사를성실하게제시하는직원들을지원 윤리강령에명시된기준을감독하며지속적으로준수하도록장려 모범사례를정하고다른직원들이따르도록장려 어떤기업에본윤리강령이적용되는가? 린데그룹의모든기업및그자회사, 그리고린데그룹이관리하거나경영권을보유하고있는기업들은린데그룹의윤리강령을준수해야합니다. 린데그룹에게제어권이없는합동기업의경우에는파트너기업이린데그룹의윤리강령에제시되어있는기준을수용하도록장려할것입니다. 본강령이현지법규보다우선합니까? 린데그룹은전세계에서사업을진행하고있으며, 따라서직원들은자신이일하는국가의법규에따라야합니다. 본강령에는린데그룹에서장려하는행동에대한최소한의기준이제시되어있습니다. 당사의규정보다더중대한현지법규나린데그룹의다른정책이존재하는경우에는, 이러한현지법규나린데그룹의정책이적용됩니다. 자신의업무에어떤법규나정책이적용되는지잘모르겠다면직속상관이나법무과와상담하십시오. 비보복정책린데그룹은중요사안이나문제점에대해선의로보고하는사람에대한보복행위를절대용납하지않으며, 이러한행위를엄격하게금지하고있습니다. 가치린데그룹의윤리강령은모든직원및부장들의올바른윤리적청렴을바로세우고강화하기위해고안되었습니다. 따라서이윤리강령은린데그룹의기업비전, 가치, 원칙을지지합니다.

10 10 윤리강령 2. 린데그룹청렴방침 직원들이린데그룹에서업무를수행할때자신의업무나기업의사업에대한의문점이생길수도있을것입니다. 이런경우에는의문점을해결하기위한방법으로다른방법을고려하기전에먼저직속상관에게문의할것을장려합니다. 직속상관에게문의할수없다면린데그룹청렴방침을통해의문점을제기할수있습니다. 청렴방침 웹 - 포털 린데그룹홈페이지 포털 외부콜센터 사내및사외이해관계자 이메일 integrity@linde.com 우편 팩스 Integrity Line Facilitator Klosterhofstrasse Munich, Germany

11 윤리강령 11 아래에제시되어있는린데그룹의청렴방침은린데그룹의기업윤리및규정준수를위해매우중요한요소이며, 린데그룹의사내및사외이해관계자들이의문점이나탄원을제기할수있는수단입니다. 린데그룹의청렴방침은관련사업분야별로활동하며, 필요한모든상담요건과해당현지준거법에따라의무화되어있는승인절차를수용하였습니다. 린데그룹의청렴방침을여러분의기업에도입하고운영하는시기와방식은여러분에게통보될것입니다. 청렴방침은기업커뮤니케이션, 인사, 사내감사, 법률부서의그룹대표들로구성된린데그룹청렴위원회 (Linde Integrity Committee) 에서관리하게됩니다. Integrity Line Facilitator 린데그룹청렴위원회 - 기업커뮤니케이션, 인사, 사내감사, 법무과의그룹대표들

12 12 윤리강령 린데그룹윤리강령에대한의문점이있거나, 조언이필요하거나, 위반사실 ( 혹은발생가능성 ) 을보고하고자하는직원들은직속상관이나감독관에게문의할수있습니다. 직속상관이나감독관이위반사실 ( 혹은발생가능성 ) 에관련되어있는경우에는다른부서의부장이나인사, 사내감사, 법무과대표에게문의할수있습니다. 어떤이유에서건직원이직속상관이나위에언급된다른사람들에게특정한문제점이나의문점을제기할수없는경우에는, 그것이현지의린데그룹기업뿐만아니라여러린데그룹이나린데그룹전체에영향이미칠수있는회계, 사내회계관리, 감사, 부적절한보수지급, 금융및재정관련위반에대한문제점이나의문점인경우청렴방침라인을통해 365 일 24 시간언제든지제기할수있습니다. 이를위해다음과같은수단을활용할수있습니다. 문제점및의문점접수를위해마련된전용웹포털 린데그룹과관련된문제점및의문점에대한전화통화를관리하며전세계어디서나사용가능한제 3 사운영의청렴전화서비스 린데그룹 Integrity Line Facilitator 가운영하는전용비밀이메일 - integrity@linde.com Integrity Line Facilitator 만수령할수있는일반우편 - Integrity Line Facilitator - Klosterhofstrasse 1, Munich, Germany 팩스 의문점및문제점제기, 도움요청, 사건보고를위해앞서언급한수단만활용해야하는것은아닙니다. 직원들은다른적절한방식으로도자유롭게의문점및문제점을제기하거나, 도움을요청하거나, 사건을보고할수있습니다. 이러한사항이접수되면전용기밀데이터베이스에기록되며, 고유번호가매겨지고린데그룹 Integrity Line Facilitator 에서적절한조치를취하게됩니다. 이러한과정은모든의문점및문제점을공정하고신속하게처리하고적절하게전달할수있도록고안된적절한절차에따라진행됩니다. Integrity Line Facilitator 에게보고된모든의문점및문제점은데이터보호규정에따라처리됩니다. 린데그룹은선의로보고된모든의문점및문제점에대한보복행위를절대용납하지않습니다.

13 윤리강령 13 린데그룹은당사자가서로혜택을얻게하는개방성과신뢰를기반으로한비즈니스관계가고객과공급업체, 그리고시장의성장과번영을이끌것이라고믿습니다.

14 14 윤리강령 3. 윤리적인의사결정 린데그룹의윤리강령이특정상황에서지침을제공하지만여전히어떤결정을내려야할지불확실하게느껴질수있습니다. 이러한상황에처했을때당신은직속상관이나감독관과상의해야합니다. 다음의도표에는결정을내릴때도움이되는고려사항들이나와있으며이는결정적인해결답안이아닌참고사항입니다. 또한법무과에서문제를명확히파악할수있도록당신에게도움을줄것입니다. 린데그룹은당사자가서로혜택을얻게하는개방성과신뢰를기반으로한비즈니스관계가고객과공급업체, 그리고시장의성장과번영을이끌것이라고믿습니다. 그렇기때문에린데그룹은항상고객과제 3 자의니즈를이해하기위해노력합니다. 린데그룹은또한업무수행에있어공정하고정직하며, 법적인허용범위내에서가능한활발한경쟁을벌일것입니다.

15 윤리강령 15 기업윤리와관련된사안이발생한경우에는다음내용에따라대처하십시오. 기업윤리와관련된사안이발생하였음을인식올바르지못하다고판단되는행동을요구받고있습니까? 동료직원, 고객, 공급업체가행하는불법적또는비윤리적인행동 ( 또는그렇게될가능성이있는행동 ) 에대해알고있습니까? 행동하기전에심사숙고직면한사안을요약해보십시오. 명백한것입니까? 왜이것이문제가되는지자기자신에게먼저물어보십시오. 자신이무엇을선택할수있는지고려해보십시오. 모든관련사실및고려사항을검토해보십시오. 다른사람에게영향이미칠수있습니까? 직속상관에게문의하십시오. 행동과정의선택윤리강령을다시읽어보십시오. 법률이나금전과관련된고려사항이있습니까? 위험성, 그리고위험성을최소화할수있는방법을확인해보십시오. 행동과정을선택한후 : 자신의문제점제기로인한반향을고려자신이한행동을직속상관, 동료직원, 가족, 친구에게당당하게이야기할수있습니까? 자신의행동이신문에게재된다면린데그룹에어떤영향을미치게됩니까? 국제기업의직원으로서, 자신의행동이전세계에어떻게비춰지게될지자신에게먼저물어보십시오. 이모든것을고려한후에도자신의결정에변함이없습니까? 진행자신이결정한행동과그사유를적절한방식으로전달하십시오. 해당되는경우표준운영절차의변경이이루어지도록하십시오.

16 16 윤리강령 4. 고객, 공급업체, 시장에관한사항 4.1 경쟁 관련사안 경쟁및반독점법은자유롭고공정한경쟁을보호하고소비자의이해관계를보장하기위한것입니다. 이러한법규는린데그룹이사업을진행하는모든국가에적용되며, 일부법규는여러분야에걸쳐서적용됩니다. 지침 린데그룹은활발하고합법적이며윤리적인경쟁을지지하며, 사업을진행하는모든지역에서모든경쟁및반독점법을준수할것입니다. 추가정보 경쟁업체와의불법적인계약체결과같은비경쟁적인행동은다음과같은매우중대한결과를초래하게됩니다 글로벌그룹수익의최대 10% 에달하는벌금형 가격고정에동참한사람들의징역형 고객의피해로인한, 고객의기업에대한배상요청 기업의주식가격에영향을미칠수있는중대한기업이미지의손상 의도하지않은규정위반도처벌조치될수있습니다. 린데그룹은어떤경쟁법의위반도용납하지않습니다. 경쟁법과관련된의문점이나문제점이있는경우에는언제든지법무과에문의하십시오.

17 윤리강령 17 예 // 당사의사업이해당지역에서높은시장점유율을차지하고있습니다. 당신은최고경쟁자를희생시켜당사의시장점유율을증가시키고자합니다. 경쟁자를시장에서의도적으로몰아내기위해당사의가격정책을낮추고자직속상관에게올릴제안서초안을작성하고커피브레이크동안동료에게이제안서에대해논의했습니다. 동료는문제가복잡할수도있으니이러한제안이합법적인지여부를먼저알아보라고했습니다. 이를어떻게처리해야합니까? 당신은법무과에이를확인해야합니다. 시장점유율이높은기업은법에따라서는이미해당시장에서독점적인기업이라고판단될수있기때문입니다. 다시말해기업이해당시장내운영방식과관련하여추가적인의무가있을수있다는의미입니다. 특히제품의가격을어떻게측정하느냐에신중을기해야합니다. 시장에서경쟁자를몰아내기위해서, 이런환경에서당사의시장점유율을사용하는것이독점권력남용으로여겨질수있으므로신중히고려해야합니다. 예 // 무역협회미팅에서, 경쟁업체의대표가가격상향에관한정보를공유하겠다며당신에게접근한다면이정보를공유하는것이마땅한가? 그렇지않습니다. 경쟁자와이런대화를나누는것은이들과공모하여시장에손해를입히는행위로간주될수있으므로경쟁자들과정보에대해이야기하거나이러한정보를교환하는행위는항시조심해야합니다. 이런상황에서가격에대한정보공유는경쟁법의직접적인위반으로여겨질수있으므로이를정중하게거절하고, 이러한제안을거절했다는것을증명할수있는기록을보관해야합니다.

18 18 윤리강령 린데그룹은항상고객과공급업체, 그리고제 3 자의니즈를이해하기위해분투할것입니다. 또한업무실행에있어공정하고정직하며, 법적인허용범위내에서가능한활발한경쟁을벌일것입니다.

19 윤리강령 국제무역 관련사안 모든국가에서는제품의수출입을규제합니다. 이러한수출통제규정은제 3 자와의거래나관련기업들간의거래에적용되며국제거래에서도마찬가지로적용됩니다. 특정국가에서는소프트웨어나정보와같은특정상품의직간접적수출을금지합니다. 지침 린데그룹은전세계어느곳에서나, 기업의상품과서비스, 정보수출입등을통제하는모든법률및규율을준수하고옹호할것입니다. 린데그룹은무역준법프로그램을만들고유지할것입니다. 추가정보 통상금지국가내, 혹은통상금지된사람및기관과사업을할경우규제대상이되거나명백한위법이될수있습니다. 규율위반자는벌금등의중대한형벌대상이될수있으며개인의경우구속될수도있습니다. 예 // 당신의고객이 UN 통상금지국가를대상으로제조물품을수출하고자합니다. 이고객이며칠내에주문을마치고싶어, 당신에게주문을받고인보이스서류작업을최소한으로해달라고부탁한다면어떻게해야합니까? UN 통상금지국가와이러한통상금지를적용하는몇몇국가의법에는물품선적이전에수출허가를획득하도록규정하거나, 제품의특성, 고객의신분, 제품의최종수요자및최종수요국가에따라이러한물품선적을금지하기도합니다. 따라서이잠재고객에게대답을하기전에미리해당법무과에자문을구하는것이좋습니다.

20 20 윤리강령 4.3 정부와의거래 관련사안 다음의경우에특별한조치를취해야합니다 정부를고객으로거래할경우 정부규정자와거래할경우 이러한규칙위반의경우엄중한제재가가해질수있습니다. 지침 린데그룹의사원은거래가진행되는동안린데그룹이불필요한위험에노출되지않도록만전을기해야합니다. 고객의입장에서규정자의입장에서정부에게제공되는정보는진실되고정확해야하며린데그룹의합법적이익을효과적으로보호해야합니다. 해당법무과에서정부규정자와의교류에대해지침을제공할수있습니다. 예 // 정부로부터린데그룹의특정정보를지정된기간내에제공할것을요구하는서신을받았다면당신은어떻게해야합니까? 린데그룹은정부의정보요청에응하기위해항상노력할것입니다. 따라서당신은이러한서신을받았다는사실을직속상관에게즉각보고하거나해당법무과에이러한요청을어떻게해결할것인지자문을구해야합니다.

21 윤리강령 당사의제품 관련사안 린데그룹의제품은주로보건관련산업분야에사용되기때문에대다수의제품이엄격히규제받고있습니다. 지침 린데그룹은혁신적인해결책을개발하며고객개개인의니즈를충족하는정교한제품을생산합니다. 린데그룹은자사제품을이용하는고객들의혜택을위해조사, 개발하며매진합니다. 린데그룹은자사의제품이안전과보건, 환경, 품질 (SHEQ) 과관련하여최고수준으로생산되었음을확인시키기위해노력합니다. 추가정보 의료제품및 SHEQ 에대한규정에대한추가정보는인트라넷을통해알아볼수있습니다. 예 // 린데그룹이적절한허가를받지못한산업가스를제공할수도있다는사실을알았다면당신은어떻게해야합니까? 당신은즉각상관에게보고하여, 린데그룹이적절한허가를받았는지여부에대해 SHEQ 나보건관련안전담당자에게연락해야할것인지상의해야합니다.

22 22 윤리강령 4.5 윤리적인구매 관련사안 린데그룹의공급업체는린데그룹의운영이나고객을위한서비스및제품을제공하는능력에있어중요한역할을합니다. 린데그룹공급업체의윤리적행위는린데그룹의이미지에영향을줄수있으며외부주주의감시를받습니다. 지침 린데그룹은공급업체의우수성을기반으로하여신중하게공급업체를선정할것입니다. 린데그룹의공급업체는법적요구사항에부응하며린데그룹의윤리강령과일치하는행동방식을갖추어야합니다. 린데그룹은공급업체들이 SHEQ 정책의목적달성에적극적으로협조하기를기대합니다. 예 // 공급업체가오물관리시설을적절히배치해두지않아위험물질유출가능성이있다는사실을알았다면당신은어떻게해야합니까? 직속상관에게이문제를논의하고가능한신속히오물처리시설을적소에배치하는문제에대해물품조달담당자에게알립니다.

23 윤리강령 광고 관련사안 린데그룹의명성에는중요한가치가있습니다. 자사고객과마케팅, 광고및영업활동에있어신뢰를유지하기위해자사의제품과서비스를합법적이며공정하게, 그리고정직하게나타내야합니다. 린데그룹의트레이드마크는자사의법적권리에손해가없도록일관성있고적절하게사용되어야합니다. 지침 만약고객이나공급업체가린데그룹의상호나로고를광고에사용하고자한다면, 해당지역및린데그룹본사차원의커뮤니케이션부서에서승인을받아야합니다. 모든공공광고및프로모션은기업커뮤니케이션이나해당지역커뮤니케이션매니저에게승인을받아야합니다. 허위나오도, 오해의소지가있는행위는엄격히금지됩니다. 예 // 광고캠페인에서린데그룹의제품에대한허위주장이이루어지고, 경쟁사의제품에대한악평이오도된다는사실을알았을경우어떻게해야합니까? 커뮤니케이션부서에연락하여기업차원의지침을얻도록합니다.

24 24 윤리강령 린데그룹의주주는린데그룹이투자가치를최대화하기를기대하며, 린데그룹은자산과그자원을신중하게사용하기위해항상노력합니다. 린데그룹은회사의운영및성과, 보고방식에투명성과정확성그리고개방성을항상갖춥니다.

25 윤리강령 주주에대한사항 5.1 재정관련사안의보고및전달 관련사안 주주, 재무분석가, 채권자, 채권기관, 그밖의공공기관은기업의운영및성과, 전망에관한신뢰할만한정보를제공받기위해린데그룹에의존합니다. 특히장부기록, 기록보존, 재정보고의청렴성은린데그룹신뢰도의주요척도가됩니다. 정확하고완벽한기록을유지하지못하는것은재정적인불량상태나기만행위로인식될수도있습니다. 지침 린데그룹은효과적인사업관리체제를도입및유지하여확실한근거를기반으로한재정보고가이루어지도록할것입니다. 린데그룹의모든관련직원들은사업정보 ( 전산자료, 서류또는기타형식 ) 가정확하고정직하게, 그리고적절한시기에보고될수있도록노력해야합니다. 린데그룹은모든구성원들에게동일한정보를정확하고정직하게제공할것입니다. 투자단체로부터제기된모든문제점및문의사항은투자관계부서에전달되어야합니다. 직원들은투자단체나언론이제기하는질문에답하지말아야합니다. 예 // 팀의연말결산이예산을앞서고있습니다. 내년 1월초에새로운장비를구입하고수령할예정입니다. 공장관리자가이장비의송장을금년도의예산에서지불할수있는지의여부를물어보고있습니다. 이것은적절한조치입니까? 예산의현황은관련이없습니다. 제품이나서비스를수령하거나공급하지않았다면, 이에대한대금을인정할수없습니다.

26 26 윤리강령 5.2 내부자거래 관련사안 내부자거래법은시장상황에앞서알게된관련정보를기반으로하여사람들이자신의이익이나다른사람의이익을위해거래하는것을방지하는법입니다. 내부자거래는내부자의직업이나절도, 횡령등을통해획득한비공개정보자료를기반으로한주식및그밖의증권을내부자나관련당사자가거래할때흔히발생합니다. 지침 린데그룹은전세계적으로공정하며공개된증권 ( 주식등 ) 시장을지원하는데매우헌신합니다. 린데그룹의사원은다른모든사람들과마찬가지로, 린데그룹은물론린데그룹내에서공개적으로언급된기업, 혹은업무를통해획득한 내부정보 를기반으로한그밖의어느기업이든해당기업소유의주식이나증권을거래하지못합니다.

27 윤리강령 27 예 // 당신의가족이린데그룹의주식을일부소유하였으며곧그주식을매각할생각중이라는사실을알게되었습니다. 당신은린데그룹의분기결과가매우좋다는사실을알고있기때문에이번분기결과발표까지주식을소유하라고말해주고싶습니다. 이럴때어떻게해야합니까? 당신이알고있는금분기결과는기밀이며모든금융규제자가가격에민감해하는정보입니다. 따라서당신은린데그룹밖의어느누구에게도이런형태의정보를공개해서는안됩니다. 당신이가족에게이사실을알리기로결정하고말해버렸다면형사법위반으로간주될수도있으며개인적으로만영향을받는것이아니라린데그룹과가족에게까지영향을줄수있습니다. 예 // 당신은금번린데그룹의결과보고에대해매우자세한재무정보에접근할수있는프로젝트에임하고있습니다. 하지만일반적으로는이런정보에접할수없습니다. 현재린데그룹의주식을거래하는데있어당신을막을제재는어디에도없다는사실을알고있지만현재는이러한정보에접할수있기때문에당신은린데그룹의주식을거래해도되는지불안하고걱정이됩니다. 이럴때당신은어떻게해야합니까? 이문제에대해법무과와상의해야하며, 그이전에는어떤주식거래도실시해서는안됩니다. 당신이접근할수있는정보는당신이린데주식거래의제한을받는다는의미가될수도있기때문입니다.

28 28 윤리강령 5.3 기업기밀의보호 관련사안 린데그룹의경쟁력은지적재산에있습니다. 린데그룹의기밀정보는당사의성공에매우결정적입니다. 혁신적인제품과해결책은린데그룹의지속적인성장에중요합니다. 린데그룹은가치있는비공개아이디어와전략, 그리고자사소유의보호가필요한지적재산과같은비즈니스정보를생산합니다. 제 3 자의기밀정보를착복하는행위는린데그룹과직원을위험에노출시킬수있습니다. 기밀정보는다양한법률의보호를받습니다. 지침 사원들은자신이소유한린데그룹의기밀정보를보호하기위해적절한순차를밟아야합니다. 린데그룹은자신이소유한기밀정보를타사에유출하지않습니다. 린데그룹에서사용하기위해, 사원이나제 3 자가만든모든개발품은적절한법적보호를받아야합니다. 린데그룹의특허를위한허가나노하우는사내법무과나기업관리차원에서만협의되고발행되어야합니다. 모든직원들은다른이들의기밀정보를존중해야합니다.

29 윤리강령 29 예 // 당신의팀원중한명이이제막경쟁사에서린데그룹으로이직했습니다. 이직원은경쟁사에서지내는동안본인이관계했던기밀마케팅정보를당신에게주려고합니다. 당신은이정보를받아들여야합니까? 안됩니다! 이것은윤리강령에위배될수있습니다. 당신의팀원은이전의고용주 ( 경쟁사 ) 의정보를기밀로부쳐야하는의무를지켜야합니다. 당신이그팀원으로부터정보를제공받았을경우, 당신역시경쟁사의정보를보호해야할의무가있으며린데그룹의이익을위해그정보를사용할수없습니다. 예 // 새로운고객과의새로운사업을위해입찰서를제출하였습니다. 이잠재고객은직접대면하여미팅할것을요구하였습니다. 이미팅에서고객은동일한사업에대한경쟁사의입찰서사본을건네며당신에게입찰조건의개선요구합니다. 이때당신은어떻게해야합니까? 그즉시법무과에연락해야합니다. 이사본을받아도되는지확인하지않은채해당정보를사용해서는안됩니다. 경쟁사가함께제시한입찰서는입찰조건에따라기밀이될수도있습니다. 경쟁사의입찰이기밀이라면이것을사용하는것역시불법이며입찰의조건에따라경쟁자의입찰서를고객에게즉시돌려주어야할수도있습니다.

30 30 윤리강령 5.4 기업자산의보호 관련사안 린데그룹의자산은유형자산이든무형자산이든지에관계없이사원들로하여금비즈니스목표를달성하도록의도되어있습니다. 손상되거나절도, 오용, 남용된기업자산은린데그룹의운영및재무성과, 그리고우리모두에게부정적인영향을미칩니다. 지침 기업자산은합법적인비즈니스목적으로만사용되어야합니다. 사원은때때로복사기나전화기등을개인적인용도로사용할수있습니다. 단지나치게비용이증가한다거나다른사원에게방해가된다거나다른사원을불편하게해서는안되며, 그밖에다른린데그룹의기준 ( 린데그룹의정보서비스 (IS) 접근규율 ) 을준수해야합니다. 린데그룹시설의특정한사용을허락하는지역정책은여기에적용되지않습니다. 사원들은 IS 정책을준수하여 IT 자산을사용해야합니다. 예 // 집에있는콘크리트믹서를아버지에게빌려드리고싶습니다. 아버지댁에콘크리트믹서를옮겨갈때린데그룹의트럭을사용할수있을까요? 안됩니다. 린데그룹의운송기구 ( 그리고그운송기구에대한보험 ) 는린데그룹의사업을위해서만사용될수있으며그밖에는어떤이유로도사용될수없습니다.

31 윤리강령 31 린데그룹의자산은유형자산이든무형자산이든지에관계없이사원들로하여금비즈니스목표를달성하도록사용되어야합니다.

32 32 윤리강령 린데그룹은전직원에게안전한작업장을만들어주고, 사원들간에자부심과열의를심어주어자신의가치를느끼고도전의식을느끼게하는데목표를둡니다. 린데그룹은항상선의를갖고, 합법적인체제안에서, 무역연합및공장협의회, 그밖에고용인을대표하기위해사원들이선정한집단과함께업무에임합니다.

33 윤리강령 직원에대한사항 6.1 이해관계의상충 관련사안 다른이익과상충으로인해사원들이기업을대표하여공정한결정을내리는능력을손상시킬수있는상황을처리하거나피합니다. 이익상충은비즈니스와관련하여내려진결정에대해의심을일으키며이러한결정을내린사람의청렴을의심하게합니다. 지침 이익상충이나이익상충의기미조차도항시피해야합니다. 상충이불가피할경우, 신중하게처리해야합니다. 모든사원들은명백한이익상충이나실제이익상충의발생에대해상관에게적극적으로알려야하며, 이러한이익상충을상사와함께의논하는것은물론문서화하여처리해야합니다. 예 // 당신은당신의국가에서린데그룹의새로운부지건설프로젝트중에있습니다. 하청업자가마지막순간에일을그만두었으나업무가너무나복잡하여새로운하청업자를찾는데몇개월이걸릴지모릅니다. 당신의사촌이이업무를즉각이행할수있는회사를운영하고있습니다. 이업무를하도록당신사촌의회사를고용할수있는가? 당신이이업무를위해사촌을고용한다면이업무를주기위해가족의연줄을이용했다는편견을줄수있습니다. 따라서당신은직속상관에게당신사촌의사업에대해이야기하고린데그룹과계약할새로운하청업자선정에있어사촌을제외시켜달라고요구해야합니다. 그렇게해야회사가당신사촌의고용여부에대한공정한관점을형성할수있으며이익상충으로여겨지는것을피할수있습니다.

34 34 윤리강령 6.2 뇌물수수 관련사안 뇌물은정직과청렴의원칙에어긋나는이익이나영향을얻도록유인하기위해, 직간접적으로어떤가치를지닌것을주고받는행위를말합니다. 지침 린데그룹은어떤형태의뇌물수수도용납하지않을것입니다. 사원들은어떤형태의뇌물도직간접적으로주고받아서는안됩니다. 린데그룹을대표하여행동하는제 3 자는직간접적인뇌물수수행위가금지되어있습니다. 예 // 당신은린데그룹의신규잠재고객계정을관리하게되었습니다. 이고객이당신에게입찰가격을 10만유로로높여달라고부탁을하고, 일단그랜드케이맨에있는번호계정에입찰료로입금할 10만유로를인보이스비용으로받으라고합니다. 고객의말에따르지않으면당신은계약을얻어내지못할것같아걱정이됩니다. 이럴때당신은어떻게해야합니까? 이런행동이법에어긋나며뇌물이나상납으로간주될수도있기때문에린데그룹의윤리강령에어긋나다는것을정중하게설명해야합니다. 예 // 당신은사무용품구매를담당하는구매부서에있습니다. 당신이대부분의제품을구매하는기업의세일즈담당자가자사에서꾸준히물품을구매해준데에대해고맙게생각한다며당신에게미화 100 달러가들어있는봉투를건넵니다. 당신은이봉투를받아야할지확신이서지않습니다. 이때어떻게해야합니까? 당신은정중하게봉투를거절해야합니다. 그봉투는린데그룹의윤리강령과법률에어긋나는명백한뇌물입니다.

35 윤리강령 접대및향응 관련사안 선물이나접대를주고받는것은일상의비즈니스에대한이해와선의를쌓을수있게해줍니다. 반면린데그룹의관리와비즈니스결정에있어올바르게관리되지않는다면서로간의확신과신뢰는손상될수있습니다. 또한다른주주들에게불공평하게비춰질수도있습니다. 지침 접대및향응정책은당신의사업및직무, 지역에따라적용될수있습니다. 따라서해당정책을준수하여행동해야합니다. 예 // 당신은중국에있는고객에게새해기념으로명목상의선물을제공하고싶습니다. 그러나중국에서는새해에빨간봉투에현금을넣어주는것이관례입니다. 이때당신은어떻게해야합니까? 일반적으로정부관료에게현금을건네는것은린데그룹의윤리강령및법률위반입니다. 상대가정부관료인지여부를떠나상대에게현금을주기전에선물이당신의사업및직무와관련한접대및향응정책에준하는지여부를확인하여야합니다. 만약관련정책을살펴본후의심이든다면상관과상의해야합니다.

36 36 윤리강령 6.4 데이터보호 관련사안 직원과고객, 공급업체, 제 3 자에속한개인데이터를기업이수집및이용, 순환할수있도록법에서규정합니다. 이러한법은특히유럽연합에서근본적인범죄로제재받고있습니다. 지침 린데그룹은직원과고객, 공급업체등과관련한개인적데이터를보호하는데헌신합니다. 린데그룹은린데그룹의효과적인운영에필요하거나법에서요구하는개인데이터만을획득및수집, 조사, 사용, 보유할것입니다. 예 // 당신은외부공급업체에게개인고객정보데이터베이스의아웃소싱제공을마쳤습니다. 동료한명이당신에게기업외부로대량의개인데이터를보내는것은데이터보호와관련한문제가있을수있다고말했습니다. 그러나이데이터의전송을미루고싶지않다면어떻게해야합니까? 제 3자에게개인데이터를전송하는것은매우신중하게처리되어야합니다. 린데그룹은이러한데이터전송과관련하여데이터보호규정및법률에따라야합니다. 당신의업무완료가얼마나미뤄지든지에관계없이당신은고객데이터가적절하게처리되는지, 데이터전송이보호되는지여부를확인하기위해법무과에이러한상황을확인해야합니다.

37 윤리강령 안전, 보건, 환경및품질 (SHEQ) 관련사안 린데그룹의비전 : 린데그룹에서, 우리는사람이나환경에이롭고자한다. 안전, 보건, 환경에대한관심, 품질은린데그룹이행하는모든비즈니스에있어필수조건입니다. 우리는모두 SHEQ 에대한개인적인책임을다합니다. 모든상관들은명백한리더십을선보일것입니다. 우리기업의지침은린데그룹의 SHEQ 정책에명시되어있습니다. 지침 린데그룹은안전하고보장된, 그리고건강한작업환경을만들고관리하기위해헌신합니다. 우리직원과고객, 공급업체, 그리고지역사회의안전과보건, 보안보다더높은우선권은없습니다. 이분야에서일관성있고양호한업무진행, 그리고지속적인발전을이루는것은우리회사의근본적인목표이며모든비즈니스프로세스와프로그램에서없어서는안될특징으로추구되고있습니다. 예 // 개인보호장비 (personal protective equipment) 를착용해야하는업무에착수해야합니다. 개인보호장비를다른빌딩에두고왔지만, 이것을가지러가는것보다해당업무를처리하는것이더빠르다면어떻게해야합니까? 당신이얼마나번거롭든지에관계없이개인보호장비를항시착용해야합니다. SHEQ 는 24시간, 우리의모든행동지침입니다.

38 38 윤리강령 6.6 인권 관련사안 UN 총회는세계인원선언 (Universal Declaration of Human Rights) 을수용하고발표했습니다. 국제적인여론이반영된국제인권장전 (International Bill of Human Rights) 의주요원칙은대부분의국가에서수용되었습니다. 이러한원칙은다음과같습니다. 존중받을권리 ( 제 1조 ) 차별금지 ( 제 2조 ) 사생활권 ( 제 3조 ) 노예제도및강제노동의금지 ( 제 4조 ) 평화적인집회및결사의자유 ( 제 20조 ) 공정하게보상받을권리 ( 제 23조 ) 지침 린데그룹은인권의보호를지지합니다. 예 // 공급업체가어린이들을고용하여린데그룹이판매하는제조제품의부품을개발하고있다는사실을알게되었습니다. 어떤조치를취해야합니까? 그룹의제품조달부서에게문의해서상황을알리고적절한조사절차를진행하게합니다.

39 윤리강령 서로간의예의 관련사안 Linde 는전세계 100 여개국에약 63,500 명의직원을둔글로벌기업입니다. 린데그룹의강점은직원의다양성에있습니다. 린데그룹은사업을벌인각국가의직원들을법률과규율에따라대우합니다. 지침 린데그룹은안전한작업장, 그리고공정한고용관습에기반을둔작업장을조성하기위해헌신합니다. 린데그룹은모든직원의권리와존엄성을존중합니다. 린데그룹은모든직원이동등한대우와예우, 존경을받아야한다고믿습니다. 린데그룹은어떤형태의불법적차별이나학대, 희롱도용납하지않을것입니다. 예 // 여러국가를방문해야하는직위에새로운팀원을고용하려고합니다. 이직위에맞는최고후보자가여성입니다. 그러나몇몇국가에서는사업가들이여성과거래하는것을달기지않으며이때문에린데그룹의비즈니스에영향을미칠수도있다면당신은어떻게해야합니까? 성별때문에해당후보자를후보대상자에서제외할수는없습니다. 이것은린데그룹의윤리강령과준거법위반이될수있으며린데그룹은항시어떤직위에든최고의후보자를선별하기위해노력할것입니다.

40 40 윤리강령 린데그룹은자사가속한지역사회운영에있어실질적이고건설적이며긍정적인역할을다하기위해헌신합니다.

41 윤리강령 공동체및일반대중에대한사항 7.1 기업의책임 관련사안 기업의사회적책임에대한린데그룹의철학은기업의비전및가치에기반을두었으며, 지역사회와환경, 그리고서로에대한책임감있는행동원칙에기반을두었습니다. 린데그룹은깨끗한기업의사회적책임전략을추구합니다. 린데그룹은모든지역사업단위와전세계모든사업지역에서주주들에게책임감있게행동합니다. 지침 린데그룹은고객이익을지속적으로유지하는제품과기술을개발하기위해헌신합니다. 우리는핵심비즈니스분야와관련한교육프로젝트및연구조사프로젝트를적극적으로지원합니다. 우리는기업의사회적책임에대한정기보고서를발행하여주주에대한책임을나타냅니다. 예 // 잠재고객으로부터린데그룹의기업의사회적책임평가에대한자세한정보를요구받았다면당신은어떻게해야합니까? 기업의사회적책임그룹부서와상의합니다.

42 42 윤리강령 7.2 정치적인활동 관련사안 특정국가법은기업의정치단체및유권자기여에엄격한제한을둡니다. 이를위반한자들은벌금및구속등의엄중한처벌대상이될수있습니다. 지침 린데그룹사원은상위관리자의서면승인이없는이상, 린데그룹을대표하여유권자나공무원, 정치단체에직간접적으로정치적기여를해서는안됩니다. 예 // 어느지역의정치인으로부터기금마련저녁식사에초대받았는데이행사티켓의가격은굉장히비쌉니다. 당신은어떻게해야합니까? 당신이이행사에참석하는것은린데그룹이해당지역정치인을지지하는것으로비칠수있습니다. 따라서이러한초대를수락할때신중을기하여, 티켓비용을지불하기에앞서상사와상의해야합니다.

43 윤리강령

44 발행 Linde AG Klosterhofstrasse Munich Germany Phone Fax Munich, 2014 년 5 월

목차 도입.... 1 몬산토 공급업체 업무규범의 근본.... 1 성실.... 1 대화.... 2 투명성.... 2 공유.... 2 혜택.... 2 존중.... 2 목표 달성을 위한 주인 의식.... 2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2 몬산토 회사 업무규범... 2

목차 도입.... 1 몬산토 공급업체 업무규범의 근본.... 1 성실.... 1 대화.... 2 투명성.... 2 공유.... 2 혜택.... 2 존중.... 2 목표 달성을 위한 주인 의식.... 2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2 몬산토 회사 업무규범... 2 성실 성실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기본소득문답2

기본소득문답2 응답하라! 기본소득 응답하라! 기본소득 06 Q.01 07 Q.02 08 Q.03 09 Q.04 10 Q.05 11 Q.06 12 Q.07 13 Q.08 14 Q.09 응답하라! 기본소득 contents 16 Q.10 18 Q.11 19 Q.12 20 Q.13 22 Q.14 23 Q.15 24 Q.16 Q.01 기본소득의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세요. 06 응답하라

More information

4 7 7 9 3 3 4 4 Ô 57 5 3 6 4 7 Ô 5 8 9 Ô 0 3 4 Ô 5 6 7 8 3 4 9 Ô 56 Ô 5 3 6 4 7 0 Ô 8 9 0 Ô 3 4 5 지역 대표를 뽑는 선거. 선거의 의미와 필요성 ① 선거의 의미`: 우리들을 대표하여 일할 사람을 뽑는 것을 말합니다. ② 선거의 필요성`: 모든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일을 의논하고

More information

(012~031)223교과(교)2-1

(012~031)223교과(교)2-1 0 184 9. 03 185 1 2 oneclick.law.go.kr 186 9. (172~191)223교과(교)2-9 2017.1.17 5:59 PM 페이지187 mac02 T tip_ 헌법 재판소의 기능 위헌 법률 심판: 법률이 헌법에 위반되면 그 효력을 잃게 하거 나 적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 탄핵 심판: 고위 공무원이나 특수한 직위에 있는 공무원이 맡

More information

HSBC Ethical and Environmental Code of Conduct for Suppliers of Goods and Services - Korean

HSBC Ethical and Environmental Code of Conduct for Suppliers of Goods and Services - Korean HSBC 의공급업체에대한 윤리 환경규정 버전 8.0 2016 년 10 월 목 차 SECTION 1: 서두... 범위... 정책... SECTION 2: 의무사항... 2.1 경제... 2.2 환경... 2.3 사회... SECTION 3: 관리시스템... SECTION 4: 법규준수... Page 2 SECTION 1: 서두 HSBC 는세계최대금융기관중하나로,

More information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2 목차 편집자의 말 ------------------------------------------------------------------------------------- 3 한국의 * 상1 개괄 한국의 병역거부운동 -------------------------------------------------------------------------

More information

Georg Fischer의 원칙과 가치 Georg Fischer 행동 강령 이사장과 CEO가 전하는 말 임직원님들께, Georg Fischer 행동 강령은 우리 사업 활동의 근간입니다. 또한 Georg Fischer가 글로벌 기업으로서 약속한 가치, 원칙 및 정책을 담고 있으며 일상 업무의 밑바탕을 제공합니다. 우리 기업의 장기적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More information

우리의 과학, 우리의 기술, 그리고 우리의 혁신 정신은 시장에 삶의 질을 개선하는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데 헌신합니다. 2 페이지 AbbVie 업무 윤리 강령 3 페이지

우리의 과학, 우리의 기술, 그리고 우리의 혁신 정신은 시장에 삶의 질을 개선하는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데 헌신합니다. 2 페이지 AbbVie 업무 윤리 강령 3 페이지 도덕성을 고취시키는 AbbVie 업무 윤리 강령 우리의 과학, 우리의 기술, 그리고 우리의 혁신 정신은 시장에 삶의 질을 개선하는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데 헌신합니다. 2 페이지 AbbVie 업무 윤리 강령 3 페이지 CEO 인사말 동료 직원 여러분: AbbVie의 새로운 업무 윤리 강령을 소개합니다. 우리의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업무윤리강령 또한 확실히 연계되도록

More information

에스디엘팜플렛-최종.cdr

에스디엘팜플렛-최종.cdr SELF-DIRECTED LEARNING 대불대학교 목포상공회의소 디자인센터 전북케이블TV 공영통신 송웰빙병원 서울 대영/동부교통 광주광역시 남구 송하동 354-1번지 3층 TEL 062 374 0650 FAX 062 383 4118 CRASH COURSE 우편원격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 구분 우편원격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특강

More information

¿©¼ººÎÃÖÁ¾¼öÁ¤(0108).hwp

¿©¼ººÎÃÖÁ¾¼öÁ¤(0108).hwp 어렵다. 1997년우리나라 50대그룹 (586개기업 ) 에근무하는 110,096 명의과장급이상관리 - 1 - - 2 - - 3 - 행정및경영관리자 (02) 중에서경영관리자에해당되는부문이라고할수있다. 경영관리자는더세부적으로는기업고위임원 (021), 생산부서관리자 (022), 기타부서관리자 (023) 등으로세분류할수있다 (< 참고-1> 참조 ). 임원-부장-과장

More information

....(......)(1)

....(......)(1) Finance Lecture Note Series 창업설계(캡스톤디자인)(1) 제1강. 강의소개 조 승 모1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5학년도 2학기 Copyright 2015 Cho, Seung Mo 1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제금융학부 조교수; (우) 712-749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상경관 224호; choseungmo@yu.ac.kr;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직원 여러분, 회사 성공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신뢰 입니다. 성 공은 단순히 협력업체, 주주, 대중의 신뢰뿐만 아니라 바로 직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합니다. 그러나 신뢰 는 당연하게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투명성, 믿음 그리 고 공정함을 통해 얻어내야만 하는 것입니

직원 여러분, 회사 성공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신뢰 입니다. 성 공은 단순히 협력업체, 주주, 대중의 신뢰뿐만 아니라 바로 직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합니다. 그러나 신뢰 는 당연하게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투명성, 믿음 그리 고 공정함을 통해 얻어내야만 하는 것입니 Orion Engineered Carbons Group 의 행동강령 성공하는 기업은 신뢰에 기반을 둔다 Focused. I nnovative. R esponsive. 직원 여러분, 회사 성공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신뢰 입니다. 성 공은 단순히 협력업체, 주주, 대중의 신뢰뿐만 아니라 바로 직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합니다. 그러나 신뢰 는 당연하게 주어지는

More information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FastTrack 1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5 11 2 FASTTRACK 소개 디지털 혁신은 여기서 시작합니다. Microsoft FastTrack은 Microsoft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고객이 신속하게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도록 돕는 고객 성공 서비스입니다.

More information

2013unihangulchar {45380} 2unihangulchar {54617}unihangulchar {44592} unihangulchar {49328}unihangulchar {50629}unihangulchar {51312}unihangulchar {51

2013unihangulchar {45380} 2unihangulchar {54617}unihangulchar {44592} unihangulchar {49328}unihangulchar {50629}unihangulchar {51312}unihangulchar {51 Proem Se 4 산업조직론 (ECM004N) Fall 03. 독점기업이 다음과 같은 수요함수를 각각 가지고 있는 두 개의 소비자 그룹에게 제품을 공급한다고 하자. 한 단위 제품을 생산하는 데 드는 비용은 상수 이다. 다음 질문에 답하시오. P = A B Q P = A B Q () 두 그룹에 대하여 가격차별을 하고자 할 때 각 그룹의 균형생산량(Q, Q )과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4-6부

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993년 2월 24일 발효 1994년 1월 11일 개정 1998년 11월 6일 개정 2001년 11월 2일 개정 2003년 10월 31일 개정 2013년 11월 15일 개정 2014년 5월 16일 개정 제목 규칙 페이지 적용 1 110 회계연도 2 110 예산 3-9 110-111 분담금 10-11 111 계상예산의 지출대상 12-13 111 전용 14 111

More information

CISG 제 3 편물품의매매 제 2 장매도인의의무제 1 절 ( 제 30 조 - 제 34 조 ) 물품의인도및서류의교부 원광대학교 유하상

CISG 제 3 편물품의매매 제 2 장매도인의의무제 1 절 ( 제 30 조 - 제 34 조 ) 물품의인도및서류의교부 원광대학교 유하상 CISG 제 3 편물품의매매 제 2 장매도인의의무제 1 절 ( 제 30 조 - 제 34 조 ) 물품의인도및서류의교부 원광대학교 유하상 UN 물품매매협약 CISG 제 3 편물품의매매 제 2 장매도인의의무제 1 절 ( 제 30 조 - 제 34 조 ) 물품의인도및서류의교부 제 30 조매도인의의무요약 3 매도인의무의요약 ( 제 30 조 ) (1) 매도인은계약과이협약에따라물품을인도하고,

More information

i - ii - iii - 1 - 연도 보험급여 총계 (A) 장해급여 유족급여 일시금연금일시금연금 연금계 (B) 연금비중 (B/A, %) 기타 급여 1) 1998 14,511 3,377 979 1,657 30 1,009 7.0 8,467 1999 12,742 2,318 1,120 1,539 38 1,158 9.1 7,727 2000 14,563 2,237 1,367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Contents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주 : Murata 는 3 월 31 일결산, Chiyoda Integre 는 8 월 31 일결산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대우리서치센터 15 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대우리서치센터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release note-VRRP_Korean.doc

Microsoft Word - release note-VRRP_Korean.doc VRRP (Virtual Router Redundancy Protocol) 기능추가 Category S/W Release Version Date General 7.01 22 Dec. 2003 Function Description VRRP 는여러대의라우터를그룹으로묶어하나의가상 IP 어드레스를부여해마스터로지정된라우터장애시 VRRP 그룹내의백업라우터가마스터로자동전환되는프로토콜입니다.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4B31372D3520C0C7BEE0C7B020B9D720C0C7B7E1B1E2B1E22E687770>

<4B31372D3520C0C7BEE0C7B020B9D720C0C7B7E1B1E2B1E22E687770> 제 5 장의약품및의료기기 제 5.1 조일반규정 양당사국은각당사국의보건의료제도에차이가존재하나양당사국이자국 국민의보건을지속적으로증진시키는수단으로서양질의특허또는복제의약품 과의료기기의개발을촉진하고이에대한접근을원활히하고자하는약속을공 유함을인정한다. 이러한목적을추구함에있어, 양당사국은다음의원칙을약속 한다. 가. 양질의보건의료를제공함에있어의약품및의료기기에대한충분한 접근의중요성

More information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srckgss@skku.edu http://src.skku.edu http://kgss.skku.edu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저희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에서는지난 년이래해마다한국종합사회조사 를시행하고있습니다 이조사는한국사회를종합적으로파악하고세계의주요국가들과비교연구하는데필요한자료를만들어내는목적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2010 3 5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7 우리가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 인간의 존업성과 여성인권의 수호 - 성 산업의 구조적 사슬 단절 31 - 성매매 피해여성 적극 보호 - 성매매방지법이 시행됩니다. 32 - 인식부터 바뀌어야 합니다. - 성매매에 대한 처벌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윤리헌장

윤리헌장 윤리규범해설 ' 윤리규범 ' 은 ' 윤리헌장 ' 의전문에서나타내는기업이념을달성하기위한실천사항으로 ' 어떻 게올바른일을행해야하는가 ' 를제시하며, 이해관계자별로회사와직원이지켜야할기 본정신과원칙에따른구체적인행동기준을열거하고있다. 가. 고객에대한역할과책임 1. 우리는고객의만족과고객으로부터신뢰를최우선의가치로삼는다. (1) 우리는우리와의거래유무와관계없이모든인간이지닌인간존엄성을존중한다.

More information

감사회보 5월

감사회보 5월 contents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동정 및 안내 상장회사감사회 제173차 조찬강연 개최 상장회사감사회 제174차 조찬강연 개최 및 참가 안내 100년 기업을 위한 기업조직의 역 량과 경영리더의 역할의 중요성 등 장수기업의 변화경영을 오랫동안 연구해 온 윤정구 이화여자대학교

More information

주거용 부동산 매매계약서에 관한 안내 알아 두어야 할 중요 사항: 1. 2. 3. 4. 5. 6. 매매계약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자는 부동산의 매도인을 대변하지만, 매수인에게도 공정하게 대해야 합니다. 조건부(conditional) 계약과 무조

주거용 부동산 매매계약서에 관한 안내 알아 두어야 할 중요 사항: 1. 2. 3. 4. 5. 6. 매매계약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자는 부동산의 매도인을 대변하지만, 매수인에게도 공정하게 대해야 합니다. 조건부(conditional) 계약과 무조 뉴질랜드 주거용 부동산 매매계약서에 관한 안내 이 안내서는 부동산 중개업자 감독청(Real Estate Agents Authority)이 작성 및 감수했습니다 주거용 부동산 매매계약서에 관한 안내 알아 두어야 할 중요 사항: 1. 2. 3. 4. 5. 6. 매매계약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자는 부동산의 매도인을 대변하지만, 매수인에게도

More information

권고안 : 을 권고한다. 의안 분석 : 회사는 2011년부터 작년까지 4년 연속 순손실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전년과 마찬가지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을 예정이다. 재무제표 작성과 이익잉여금의 처분에 특별한 문제점이 보이지 아니하므로 의안에 대해 을 권고한다

권고안 : 을 권고한다. 의안 분석 : 회사는 2011년부터 작년까지 4년 연속 순손실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전년과 마찬가지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을 예정이다. 재무제표 작성과 이익잉여금의 처분에 특별한 문제점이 보이지 아니하므로 의안에 대해 을 권고한다 ;;;; Proxy Report 동부제철 [016380, KOSPI] 정기주주총회 좋은기업지배구조연구소 CENTER FOR GOOD CORPORATE GOVERNANCE 2015-03-23 T : 02-587-9730 / F : 02-587-9731 / E : cgcg@cgcg.or.kr 일시 및 장소 2015년 3월 27일 (금) 오전 9시 30분 서울시

More information

[ 목차 ]

[ 목차 ] 빅데이터개인정보보호가이드라인 해설서 ( 14.12.23. 제정, 15.1.1. 시행 ) [ 목차 ] < 주요내용 ( 요약 ) > 1. 목적 ( 가이드라인제 1 조 ) 2. 정의 ( 가이드라인제 2 조 ) - 1 - - 2 - - 3 - 3. 개인정보의보호 ( 가이드라인제 3 조 ) 비식별화조치 ( 제 1 항 ) - 4 - - 5 - - 6 - - 7 - 개인정보보호조치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10월호 내지.indd

2016년 신호등 10월호 내지.indd www.koroad.or.kr E-book 10 2016. Vol. 434 62 C o n t e n t s 50 58 46 24 04 20 46 06 08, 3 3 10 12,! 16 18 24, 28, 30 34 234 38? 40 2017 LPG 44 Car? 50 KoROAD(1) 2016 54 KoROAD(2), 58, 60, 62 KoROAD 68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행정학박사학위논문 목표모호성과조직행태 - 조직몰입, 직무만족, 공직봉사동기에미치는 영향을중심으로 -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송성화

행정학박사학위논문 목표모호성과조직행태 - 조직몰입, 직무만족, 공직봉사동기에미치는 영향을중심으로 -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송성화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목차 회장의메시지 2 탁월한업무환경조성과 FedEx 직무수행및윤리강령 3 합법적및윤리적행동 5 기회균등및괴롭힘방지정책 8 문호개방정책 9 건강, 안전및환경 10 인권 11 이해상충 12 사업기회 14 선물, 접대, 대출또는기타특혜 15 부적절한지급및뇌물 17 국제통상규

목차 회장의메시지 2 탁월한업무환경조성과 FedEx 직무수행및윤리강령 3 합법적및윤리적행동 5 기회균등및괴롭힘방지정책 8 문호개방정책 9 건강, 안전및환경 10 인권 11 이해상충 12 사업기회 14 선물, 접대, 대출또는기타특혜 15 부적절한지급및뇌물 17 국제통상규 직무수행및윤리강령 탁월한업무환경조성을위한노력 목차 회장의메시지 2 탁월한업무환경조성과 FedEx 직무수행및윤리강령 3 합법적및윤리적행동 5 기회균등및괴롭힘방지정책 8 문호개방정책 9 건강, 안전및환경 10 인권 11 이해상충 12 사업기회 14 선물, 접대, 대출또는기타특혜 15 부적절한지급및뇌물 17 국제통상규제 19 회사자산과정보의보호및이용 20 내부정보거래

More information

1

1 2014 년도기술수준평가결과 ( 안 ) - 120 개국가전략기술 - ( 1 ) 2014 가. 10대기술분야 ( 2 ) 나. 120개국가전략기술분야 ( 3 ) 다. 미래성장동력산업 (13 개 ) 분야 4. ( 4 ) 2014 년도기술수준평가결과 ( 안 ) -120 개국가전략기술 - 목차 1. 평가개요 1 2. 평가단계별추진절차 2 3. 평가결과 3 4. 국가전략기술로본미래성장동력산업별기술수준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_Monthly InsighT 19년 1월.pptx

Microsoft PowerPoint _Monthly InsighT 19년 1월.pptx 2019년 1월 Monthly InsighT 우려보다는 용기가 필요한 2019년 박원재 02-3774-1426 william.park@miraeasset.com 김영건 02-3774-1583 younggun.kim.a@miraeasset.com 김철중 02-3774-1464 chuljoong.kim@miraeasset.com * 넋두리 * 드디어 2019년황금돼지해가밝았습니다.

More information

목차 Ⅰ. 기본현황 Ⅱ 년도성과평가및시사점 Ⅲ 년도비전및전략목표 Ⅳ. 전략목표별핵심과제 1. 군정성과확산을통한지역경쟁력강화 2. 지역교육환경개선및평생학습활성화 3. 건전재정및합리적예산운용 4. 청렴한공직문화및앞서가는법무행정구현 5. 참여소통을통한섬

목차 Ⅰ. 기본현황 Ⅱ 년도성과평가및시사점 Ⅲ 년도비전및전략목표 Ⅳ. 전략목표별핵심과제 1. 군정성과확산을통한지역경쟁력강화 2. 지역교육환경개선및평생학습활성화 3. 건전재정및합리적예산운용 4. 청렴한공직문화및앞서가는법무행정구현 5. 참여소통을통한섬 증평군청 / 3185-00-201004 / WORKGROUP / Page 1 목차 Ⅰ. 기본현황 Ⅱ. 2012 년도성과평가및시사점 Ⅲ. 2013 년도비전및전략목표 Ⅳ. 전략목표별핵심과제 1. 군정성과확산을통한지역경쟁력강화 2. 지역교육환경개선및평생학습활성화 3. 건전재정및합리적예산운용 4. 청렴한공직문화및앞서가는법무행정구현 5. 참여소통을통한섬기는군정구현 Ⅴ.

More information

Print

Print 22-12324-4TEL:3668-3114 FAX:742-3387 TEL:3668-3120 FAX:745-9476 TEL:3668-3109, 2279-0867~8 TEL:3668-3127 TEL:3668-3123, 3128, 3162 www.saeki.co.kr, www.pentaximaging.co.kr Small 의 큰 스타일을 경험하다 당신의 카메라만으로도,

More information

(중등용1)1~27

(중등용1)1~27 3 01 6 7 02 8 9 01 12 13 14 15 16 02 17 18 19 제헌헌법의제정과정 1945년 8월 15일: 해방 1948년 5월 10일: UN 감시 하에 남한만의 총선거 실시. 제헌 국회의원 198명 선출 1948년 6월 3일: 헌법 기초 위원 선출 1948년 5월 31일: 제헌 국회 소집. 헌법 기 초위원 30명과 전문위원 10명

More information

신의성실탁월성팀워크책임의식지속가능성 INZET EXZELLENZ TEAMARBEIT VERPFLICHTUNG KEBERLANJUTAN RZETELNOŚĆ FÖRTRÄFFLIGHET ÅTAGANDE HÅLLBARHET 우리의행동가치캐터필라의윤리강령

신의성실탁월성팀워크책임의식지속가능성 INZET EXZELLENZ TEAMARBEIT VERPFLICHTUNG KEBERLANJUTAN RZETELNOŚĆ FÖRTRÄFFLIGHET ÅTAGANDE HÅLLBARHET 우리의행동가치캐터필라의윤리강령 신의성실탁월성팀워크책임의식지속가능성 INZET EXZELLENZ TEAMARBEIT VERPFLICHTUNG KEBERLANJUTAN RZETELNOŚĆ FÖRTRÄFFLIGHET ÅTAGANDE HÅLLBARHET 우리의행동가치캐터필라의윤리강령 규정준수... 1 보고의권한및책임... 2 보복금지정책... 2 신의성실... 5 정직함과신의성실...6 이해관계의상충...6

More information

CSG_keynote_KO copy.key

CSG_keynote_KO copy.key 101. 3 Shutterstock 4 Shutterstock 5 Shutterstock? 6? 10 What To Create 10 Ways to Find Trends and Inspiration 12 15 17 :. 21 24 Shutterstock 26 29 -. 31 Shutterstock : 36 " " 37! 39 41 45 46 47 49 Copyright

More information

( 다 ) 제 2014 년도제 3 차정기이사회 : 2014 년 3 월 10 일 07:30 안건통지일 : 2014 년 3 월 7 일 2. 참석여 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 ( 자기주식처분 ( 안 )) ( 라 ) 제 2014 년도제 4 차정기이사회 : 2014 년

( 다 ) 제 2014 년도제 3 차정기이사회 : 2014 년 3 월 10 일 07:30 안건통지일 : 2014 년 3 월 7 일 2. 참석여 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 ( 자기주식처분 ( 안 )) ( 라 ) 제 2014 년도제 4 차정기이사회 : 2014 년 2014 년도이사회운영현황 ( 가 ) 제 2014 년도제 1 차정기이사회 : 2014 년 1 월 13 일 07:30 안건통지일 : 2014 년 1 월 10 일 2. 참석여 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 ( 제54기경영계획 ( 안 )) ( 제주지점이전 ( 안 )) 다. 3호안건 ( 인천지점이전및명칭변경 ( 안 )) ( 나 ) 제 2014 년도제 2 차정기이사회

More information

3 Contents 8p 10p 14p 20p 34p 36p 40p 46P 48p 50p 54p 58p 생명다양성재단 영물이라는 타이틀에 정 없어 보이는 고양이, 날카롭게 느껴지시나요? 얼음이 따뜻함에 녹듯이, 사람에게 경계심 많은 길고양이도 곁을 내어주면 얼음 녹듯이 당신을 바라봅니다. 길 위에 사는 생명체라 하여 함부로 대하지 말아주세요. 싫으면 외면해주세요.

More information

±³À°È°µ¿Áö

±³À°È°µ¿Áö 은 국민과 경찰이 함께 하는 역사와 체험의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국립경찰박물관은 우리나라 경찰 역사의 귀중한 자료들을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박물관은 역사의 장, 이해의 장, 체험의 장, 환영 환송의 장 등 다섯 개의 전시실로 되어 있어 경찰의 역사뿐만 아니라 경찰의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경찰의

More information

비 밀 보 장 확 약 서

비 밀 보 장 확 약 서 비밀보장확약서 매각대상회사의주주들 ( 이하 매각주체 ) 은매각대상회사의구주및경영권 을매각 ( 이하 본거래 ) 하려는계획을가지고있습니다. 본거래에참여하기위하여매각대상회사의재무, 영업등에관한비밀정보를제공받고자하는매수희망인 ( 이하 매수희망인 ) 은매각대상회사, 매각주체또는매각주간사로부터제공받았거나, 제공받게될모든비밀정보를본거래만을위해사용하여야하고, 매각주간사의사전서면승인없이외부에공개할수없습니다.

More information

È޴ϵåA4±â¼Û

È޴ϵåA4±â¼Û July 2006 Vol. 01 CONTENTS 02 Special Them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Beautiful Huneed People 03 04 Special Destiny Interesting Story 05 06 Huneed News Huneed

More information

복지백서내지001~016화보L265턁

복지백서내지001~016화보L265턁 Photo S tory 사진으로 보는 서울의 사회복지 1950년대 아동복지시설 연합 체육대회 (창경원) 3 1950년 삼성농아원 초창기 구화교육 (이진주 선생) 1928년 용정부녀자합동급식소 (명진보육원 전신) 1920년대 초기 태화유치원 교육 1930년대 무산아동운동장 (태화여자관 전경) 1936년 경성양로원 (1927년 설립, 1954년 현재의 청운양로원으로

More information

AMETEK, Inc

AMETEK, Inc AMETEK, Inc. 경영윤리 및 행동강령 경영윤리및행동강령 대표이사로부터의메시지 친애하는 AMETEK 동료여러분 : AMETEK 는 1930 년설립된회사입니다. 우리는현재세계적인평판을얻고있는것을 자랑스럽게생각하고있으며그것은신뢰를기반으로이루어진것이라생각합니다. 우리는 그러한당사의명성을앞으로도지속적으로유지하고향상시켜나가야합니다. 경영윤리및행동강령 ( 강령 )

More information

2001 년 4 월전력산업구조개편과함께출범한전력거래소는전력산업의중심 기관으로서전력시장및전력계통운영, 전력수급기본계획수립지원의기능을 원활히수행하고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전력자유화와함께도입된발전경쟁시장 (CBP) 을지속 적인제도개선을통해안정적으로운영하고있으며, 계통운영및수급

2001 년 4 월전력산업구조개편과함께출범한전력거래소는전력산업의중심 기관으로서전력시장및전력계통운영, 전력수급기본계획수립지원의기능을 원활히수행하고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전력자유화와함께도입된발전경쟁시장 (CBP) 을지속 적인제도개선을통해안정적으로운영하고있으며, 계통운영및수급 2001 년 4 월전력산업구조개편과함께출범한전력거래소는전력산업의중심 기관으로서전력시장및전력계통운영, 전력수급기본계획수립지원의기능을 원활히수행하고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전력자유화와함께도입된발전경쟁시장 (CBP) 을지속 적인제도개선을통해안정적으로운영하고있으며, 계통운영및수급 계획수립등전력수급안정에도최선의노력을기울이고있습니다. 이번에발간하는 2016년발전설비현황은

More information

목차 < 요약 > Ⅰ. 국내은행 1 1. 대출태도 1 2. 신용위험 3 3. 대출수요 5 Ⅱ. 비은행금융기관 7 1. 대출태도 7 2. 신용위험 8 3. 대출수요 8 < 붙임 > 2015 년 1/4 분기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실시개요

목차 < 요약 > Ⅰ. 국내은행 1 1. 대출태도 1 2. 신용위험 3 3. 대출수요 5 Ⅱ. 비은행금융기관 7 1. 대출태도 7 2. 신용위험 8 3. 대출수요 8 < 붙임 > 2015 년 1/4 분기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실시개요 2015 년 4 월 2 일공보 2015-4 2 호 이자료는 4 월 3 일조간부터취급하여 주십시오. 단, 통신 / 방송 / 인터넷매체는 4 월 2 일 12:00 이후부터취급가능 제목 : 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결과 ( 2015 년 1/4 분기동향및 2015 년 2/4 분기전망 ) 문의처 : 금융안정국금융시스템분석부은행분석팀과장조성민, 조사역권수한 Tel : (02)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1월호 내지(1219).indd

2016년 신호등 1월호 내지(1219).indd www.koroad.or.kr E-book 01 2016. Vol. 425 06 C o n t e n t s 58 48 18 22 04 CEO 18 2016 48! 06 22 52,, 2 08 26,! 56 KoROAD,! 14 28 58 16 32 60,?! 36, 62?, 38, 64 KoROAD?. (IBA) 4! 425 2016 1 4 1980 8 22.

More information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방식으로 공동 작업하고 상호작용하십시오. 여러분은 얼마나 연결되어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기업이 직원과 사업 파트너, 클라이언트 간의 일관적인 통신을 추구하는, 오늘날의 가상 모바일 기업 환경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입니다. 원격 재택 근무를 하는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방식으로 공동 작업하고 상호작용하십시오. 여러분은 얼마나 연결되어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기업이 직원과 사업 파트너, 클라이언트 간의 일관적인 통신을 추구하는, 오늘날의 가상 모바일 기업 환경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입니다. 원격 재택 근무를 하는 중간 규모 기업을 위한 포괄적인 콜라보레이션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방식으로 공동 작업하고 상호작용하십시오. 여러분은 얼마나 연결되어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기업이 직원과 사업 파트너, 클라이언트 간의 일관적인 통신을 추구하는, 오늘날의 가상 모바일 기업 환경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입니다. 원격 재택 근무를 하는 것은 분리되고, 고립되고, 복잡한 느낌을 갖게

More information

41호-소비자문제연구(최종추가수정0507).hwp

41호-소비자문제연구(최종추가수정0507).hwp 소비자문제연구 제41호 2012년 4월 해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용약관의 약관규제법에 의한19)내용통제 가능성* : Facebook 게시물이용약관의 유효성을 중심으로 이병준 업 요약 업 규 규 논 업 쟁 때 셜 네트워 F b k 물 규 았 7 계 건 됨 규 규 업 객 계 규 므 받 객 드 객 규 7 말 계 률 업 두 않 트 접속 록 트 른징 볼 규 업 내

More information

숙련기술인의경제적 사회적지위 분석을위한측정지표개발

숙련기술인의경제적 사회적지위 분석을위한측정지표개발 2013-06 숙련기술인의경제적 사회적지위 분석을위한측정지표개발 2013. 11 . 2013. 11.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 1 1. 1 2. 3 II. 5 1. 5 1.1 5 1.2. 7 1.3. 8 2. 10 III. 20 1. 20 1.1. 20 1.2.

More information

24011001-07072015000.ps

24011001-07072015000.ps Economy p/06 market index 코스피 코스닥 2053.93 (-50.48) 752.01 (-17.25) 금리 환율 1.83 (변동없음) 1126.30 (+2.80) (국고채 3년) KT, 콘텐츠 무단 사용 (원 달러) 메트로 2015년 7월 7일 화요일 제3252호 www.metroseoul.co.kr 지난 5월 22일 충남 천안에서

More information

01¸é¼öÁ¤

01¸é¼öÁ¤ 16면 2012.7.25 6:14 PM 페이지1 2012년 8월 1일 수요일 16 종합 고려대장경 석판본 판각작업장 세계 최초 석판본 고려대장경 성보관 건립 박차 관계기관 허가 신청 1차공사 전격시동 성보관 2동 대웅전 요사채 일주문 건립 3백여 예산 투입 국내 최대 대작불사 그 동안 재단은 석판본 조성과 성보관 건립에 대해서 4년여 동안 여러 측면에 서 다각적으로

More information

WHY JAPAN? 5 reasons to invest in JAPAN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www.investjapan.org Copyright (C) 2014 JETRO. All rights reserved. Reason Japan s Re-emergence 1 다시 성장하는 일본 아베노믹스를 통한 경제 성장으로 일본 시장은 더욱 매력적으로 변모하고

More information

중점협력국 대상 국가협력전략 ( 9 개국 ) ᆞ 5 ᆞ 30 관계부처 합동

중점협력국 대상 국가협력전략 ( 9 개국 ) ᆞ 5 ᆞ 30 관계부처 합동 중점협력국대상국가협력전략 (9 개국 ) - 콜롬비아, 방글라데시, 아제르바이잔, 르완다, 볼리비아, 우간다,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파라과이 - 2016. 5. 30. 관계부처합동 중점협력국 대상 국가협력전략 ( 9 개국 ) 2 0 1 6 ᆞ 5 ᆞ 30 관계부처 합동 총목차 1. 콜롬비아국가협력전략 1 2. 방글라데시국가협력전략 38 3. 아제르바이잔국가협력전략

More information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안 경 광 학 과 세부내용 - 남을 도와 준 경험과 보람에 대해 말해 보세요. - 공부 외에 다른 일을 정성을 다해 꾸준하게 해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 주세요. - 남과 다른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 지금까지 가장 고민스러웠던 또는 어려웠던 일과 이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 자신의 멘토(조언자) 또는 좌우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XGT InfoU_K_160411

XGT InfoU_K_160411 Powerful HMI/SCADA Software XGT InfoU Powerful HMI/SCADA Software Powerful HMI / SCADA Software XGT InfoU 02_03 Feature Powerful HMI / SCADA Software XGT InfoU 04_05 XGT InfoU MAX TAG Dust-Proof Fan-less

More information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2005.6.9 5: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개 지역지식재산센터 를 통해 발명가와 중소기업들에게 기술개발에서 선진국은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More information

정직, 우리의가치 거짓부렁하지마라 아모레퍼시픽의창업자장원서성환님께서늘입버릇처럼말씀하셨던고향말입니다. 그안에담긴정직의뜻을윤리강령이이어받고있습니다. 우리의가치정직 (Integrity) 은개방 (Openness), 혁신 (Innovation), 친밀 (Proximity),

정직, 우리의가치 거짓부렁하지마라 아모레퍼시픽의창업자장원서성환님께서늘입버릇처럼말씀하셨던고향말입니다. 그안에담긴정직의뜻을윤리강령이이어받고있습니다. 우리의가치정직 (Integrity) 은개방 (Openness), 혁신 (Innovation), 친밀 (Proximity), Code of Ethics 아모레퍼시픽 윤리강령 정직, 우리의가치 거짓부렁하지마라 아모레퍼시픽의창업자장원서성환님께서늘입버릇처럼말씀하셨던고향말입니다. 그안에담긴정직의뜻을윤리강령이이어받고있습니다. 우리의가치정직 (Integrity) 은개방 (Openness), 혁신 (Innovation), 친밀 (Proximity), 도전 (Challenge) 과함께, 우리 Asian

More information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최근히트상품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최근히트상품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Global Market Report 16-035 2016 브라질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4 5 1.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11 20 1. 최근히트상품 2. 2016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27 30

More information

비젼드라이브라인, 드라이브트레인시스템, 메탈제품, 경쟁적우위를고객에게제공하는서비스를하는세계적인선두공급자로서수익성있는성장의달성 미션수익성있는성장달성및훌륭한디자인, 기술의계발, 차량의파워를운송하고관리하는제품의제조를함으로써주주의가치를증가시키는동시에조용하고효율적인장치의개발과강

비젼드라이브라인, 드라이브트레인시스템, 메탈제품, 경쟁적우위를고객에게제공하는서비스를하는세계적인선두공급자로서수익성있는성장의달성 미션수익성있는성장달성및훌륭한디자인, 기술의계발, 차량의파워를운송하고관리하는제품의제조를함으로써주주의가치를증가시키는동시에조용하고효율적인장치의개발과강 정직성의성공적정립 비즈니스행동강령 American Axle & Manufacturing ( 아메리칸엑슬앤메뉴펙쳐링 ) 비젼드라이브라인, 드라이브트레인시스템, 메탈제품, 경쟁적우위를고객에게제공하는서비스를하는세계적인선두공급자로서수익성있는성장의달성 미션수익성있는성장달성및훌륭한디자인, 기술의계발, 차량의파워를운송하고관리하는제품의제조를함으로써주주의가치를증가시키는동시에조용하고효율적인장치의개발과강화된성능과안전성을고객에게제공한다.

More information

고신2차시안-윤

고신2차시안-윤 Make Your Dreams The Best Partner GOSIN for your Business 01 Property Management 02 Facility Management 03 Leasing Agency 04 Investment Advisory 05 Development & Consulting Make Your Dreams CEO s Message

More information

BN H-00Kor_001,160

BN H-00Kor_001,160 SPD-SHD/SPD-0SHD BN68-008H-00 ..... 6 7 8 8 6 7 8 9 0 8 9 6 8 9 0 6 6 9 7 8 8 9 6 6 6 66 67 68 70 7 7 76 76 77 78 79 80 80 8 8 8 8 8 86 87 88 89 90 9 9 9 9 9 96 96 98 98 99 0 0 0 0 06 07 08 09 0 6 6

More information

목차 10 고객, 공급업체, 경쟁사 10 부패방지법 12 수출입준수 3 노드슨강령 3 강령적용 3 모든해당규정, 법, 방침의이해와준수 4 강령위반의결과 4 모든상급자와매니저는노드슨강령의 수호자 입니다 12 이해상충 15 독점금지법 / 불공정경쟁방지법 16 공정거래 16

목차 10 고객, 공급업체, 경쟁사 10 부패방지법 12 수출입준수 3 노드슨강령 3 강령적용 3 모든해당규정, 법, 방침의이해와준수 4 강령위반의결과 4 모든상급자와매니저는노드슨강령의 수호자 입니다 12 이해상충 15 독점금지법 / 불공정경쟁방지법 16 공정거래 16 윤리강령과 기업행동 목차 10 고객, 공급업체, 경쟁사 10 부패방지법 12 수출입준수 3 노드슨강령 3 강령적용 3 모든해당규정, 법, 방침의이해와준수 4 강령위반의결과 4 모든상급자와매니저는노드슨강령의 수호자 입니다 12 이해상충 15 독점금지법 / 불공정경쟁방지법 16 공정거래 16 고객대하기 17 제품품질및안전 5 도움말과위반사례신고 5 자문구하기,

More information

¾ç¼ºÄÀ-2

¾ç¼ºÄÀ-2 양성평등 캠퍼스 문화 조성을 위하여... 고려대학교 양성평등센터 는 2001년 6월에 제정된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과 처리에 관한 규정 에 의거하여 같은 해 7월에 설치된 성희롱및성폭력상담소 를 2006년 10월 개칭한 것입니다. 양성평등 센터 로의 개칭은 교내에서 발생하는 성피해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과 상담 제공뿐만 아니라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양성평등

More information

국문-현대-내지ar

국문-현대-내지ar CONTENTS 03 04 06 08 10 12 16 18 20 21 105 106 108 03 04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상황에서 이제는 규모를 위한 양적 성장이 아니라, 질적 성장 경쟁을 주도할 것입니다." 05 " 올바른 자산관리는 고객의 질문에 대한 현명한 해답에서 비롯됩니다. QnA의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는, 고객의 다양하고 복잡한

More information

차 례. 서론. 선행연구고찰.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설문조사결과.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면담조사결과 Ⅴ.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개선방안제언 169 Ⅵ. 결론 195 참고문헌 부록 표차례 그림차례 서 론 1 Ⅰ. 서론 Ⅰ. 서론 1. 연구의필요성및목적 3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4 Ⅰ. 서론 2. 연구의내용및범위 5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More information

Àç°¡ »êÀçÀå¾ÖÀÎÀÇ ÀçÈ°ÇÁ·Î±×·¥¿¡ °üÇÑ¿¬±¸.HWP

Àç°¡ »êÀçÀå¾ÖÀÎÀÇ ÀçÈ°ÇÁ·Î±×·¥¿¡ °üÇÑ¿¬±¸.HWP 재가산재장애인의재활프로그램에관한연구 (Ⅰ) - 산재보험사후관리실태및개선방안 - 한국노동연구원 재가산재장애인의재활프로그램에관한연구 (Ⅰ) i 재가산재장애인의재활프로그램에관한연구 (Ⅰ) ii 재가산재장애인의재활프로그램에관한연구 (Ⅰ) iii 재가산재장애인의재활프로그램에관한연구 (Ⅰ) iv 재가산재장애인의재활프로그램에관한연구 (Ⅰ) v 재가산재장애인의재활프로그램에관한연구

More information

장애인건강관리사업

장애인건강관리사업 장애인건강관리사업 2013. 2013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 2.. 제1장. 연구개요 1 제2장. 1세부과제 : 장애인건강상태평가와모니터링 10 - i - 제3장. 2세부과제 : 장애인만성질환위험요인조사연구 117 - ii - 4장.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2. 2H16_채권시장 전망_200부.pptx

Microsoft PowerPoint - 2. 2H16_채권시장 전망_200부.pptx Contents 3 2016 4 2016 5 2016 6 2016 7 2016 8 2016 9 2016 10 2016 11 2016 12 2016 13 2016 14 2016 15 2016 16 2016 17 2016 18 2016 19 2016 20 2016 21 2016 22 2016 23 2016 24 2016 25 2016 26 2016 27 2016

More information

[ 별표 2] 과태료의부과기준 ( 제 63 조관련 ) 1. 일반기준가. 위반행위의횟수에따른과태료부과기준은최근 3년간같은위반행위로과태료를부과받은경우에적용한다. 이경우위반행위에대하여과태료부과처분을한날과다시같은위반행위를적발한날을각각기준으로하여위반횟수를계산한다. 나. 안전행정부장관또는관계중앙행정기관의장은다음의어느하나에해당하는경우에는제2호에따른과태료부과금액의 2분의

More information

01-02Àå_»ç·ÊÁýb74öÁ¤š

01-02Àå_»ç·ÊÁýb74öÁ¤š C O N T E N T S 7 13 35 44 44 62 65 76 92 121 131 138 151 163 174 180 185 193 199 204 206 209 228 256 287 296 318 321 322 344 348 354 357 359 364 367 399 410 428 446 투명한 법, 공정사회로! 2010 부패영향평가 사례집 부패영향평가는

More information

신청서작성 신청접수 신청서보완 신청서검토 신청제품공지및의견서접수 생산실태조사협조 생산실태조사 생산실태조사 지정심사참석 지정심사 지정심사 ( 물품및법인평가 ) 지정심사는분야별 5~10 인의 외부심사위원으로구성 지정심사결과확인 지정심사결과보고 최종심사 조달청계약심사협의회 지정결과확인 우수조달공동상표물품지정 지정증서 ( 별도발송 및직접수령 ) 지정증서수여 지정관리심사

More information

개인정보수집 제공동의서작성가이드라인 업무처리에필요한개인정보파악 처리하고자하는업무에꼭필요한최소한의개인정보는어떤것들이있는지파악합니다 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는일반개인정보와구분하여처리하여야하므로처리하고자하는개인정보중에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가있는지확인해야합니다 개인정보의보유기간확인

개인정보수집 제공동의서작성가이드라인 업무처리에필요한개인정보파악 처리하고자하는업무에꼭필요한최소한의개인정보는어떤것들이있는지파악합니다 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는일반개인정보와구분하여처리하여야하므로처리하고자하는개인정보중에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가있는지확인해야합니다 개인정보의보유기간확인 개인정보수집 제공동의서작성가이드라인 업무처리에필요한개인정보파악 처리하고자하는업무에꼭필요한최소한의개인정보는어떤것들이있는지파악합니다 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는일반개인정보와구분하여처리하여야하므로처리하고자하는개인정보중에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가있는지확인해야합니다 개인정보의보유기간확인 개인정보처리방침이나관련법령등을통해수집이용할개인정보의보유기간을확인합니다 일시적인개인정보수집

More information

1. 보고서의 목적과 개요 (1) 연구 목적 1) 남광호(2004), 대통령의 사면권에 관한연구, 성균관대 법학과 박사논문, p.1 2) 경제개혁연대 2008.7.23. 보도자료, 경제개혁연대, 사면심사위원회 위원 명단 정보공개청구 -2-

1. 보고서의 목적과 개요 (1) 연구 목적 1) 남광호(2004), 대통령의 사면권에 관한연구, 성균관대 법학과 박사논문, p.1 2) 경제개혁연대 2008.7.23. 보도자료, 경제개혁연대, 사면심사위원회 위원 명단 정보공개청구 -2- 8.15 :. 서울 종로구 운니동 65-1 오피스텔월드 606호 02-763-5052 www.ser.or.kr -1- 1. 보고서의 목적과 개요 (1) 연구 목적 1) 남광호(2004), 대통령의 사면권에 관한연구, 성균관대 법학과 박사논문, p.1 2) 경제개혁연대 2008.7.23. 보도자료, 경제개혁연대, 사면심사위원회 위원 명단 정보공개청구 -2- (2)

More information

화장품독성시험동물대체시험법가이드라인 (I) 독성평가연구부특수독성과

화장품독성시험동물대체시험법가이드라인 (I) 독성평가연구부특수독성과 화장품독성시험동물대체시험법가이드라인 (I) 2007. 11. 독성평가연구부특수독성과 지침서 ᆞ 안내서제 ᆞ 개정점검표 명칭화장품독성시험동물대체시험법가이드라인 (I) ( 민원인안내서 ) 아래에해당하는사항에체크하여주시기바랍니다. 이미등록된지침서ㆍ안내서중동일ㆍ유사한내용의 지침서ㆍ안내서가있습니까? 예 아니오 등록대상 여부 상기질문에 예 라고답하신경우기존의지침서ㆍ안내서의개정을우선적

More information

약관

약관 약관 소기업 소상공인공제약관 2-1-1 < 개정 2008.5.19.> < 개정 2015.1.1.> < 개정 2008.5.19.> 4. 삭제 2-1-2 < 개정 2007.10.10., 2008.12.15.>< 호번변경 2008.5.19.> < 호번변경 2008.5.19.> < 개정 2008.5.19.>< 호번변경 2008.5.19.>

More information

우리의신조 (Our Credo) 우리의첫째책임은우리의상품과서비스의수요자인의사, 간호사, 환자와자녀를가진아버지와어머니를비롯한모든사람들에게대한것이라고믿는다. 그들의요구에부응하기위해우리의상품은항상최고의품질이유지되어야한다. 우리는적절한상품가격을유지하기위하여원가를절감하는노력을끊

우리의신조 (Our Credo) 우리의첫째책임은우리의상품과서비스의수요자인의사, 간호사, 환자와자녀를가진아버지와어머니를비롯한모든사람들에게대한것이라고믿는다. 그들의요구에부응하기위해우리의상품은항상최고의품질이유지되어야한다. 우리는적절한상품가격을유지하기위하여원가를절감하는노력을끊 업무행동강령 우리의신조 (Our Credo) 실행, 우리의강령숙지 01 우리의신조 (Our Credo) 우리의첫째책임은우리의상품과서비스의수요자인의사, 간호사, 환자와자녀를가진아버지와어머니를비롯한모든사람들에게대한것이라고믿는다. 그들의요구에부응하기위해우리의상품은항상최고의품질이유지되어야한다. 우리는적절한상품가격을유지하기위하여원가를절감하는노력을끊임없이경주하여야한다.

More information

Contents / 3 / 4 / 5 / 6 / 6 / 8 / 8 / 10 / 10 / 11 / 12 / 12 / 12 2

Contents / 3 / 4 / 5 / 6 / 6 / 8 / 8 / 10 / 10 / 11 / 12 / 12 / 12 2 www.kmacongress.org 국민을 내 가족처럼 환자를 내 생명처럼 대한의사협회 제33차 종합학술대회 1차 안내서 기 장 주 주 간 소 최 관 : 2011. 5. 13(금) ~ 15(일) 3일간 : 그랜드 힐튼 서울(홍은동 소재) : 대한의사협회 : 대한의사협회 제33차 종합학술대회 조직위원회 1 Contents / 3 / 4 / 5 / 6 / 6 /

More information

신규투자사업에 대한 타당성조사(최종보고서)_v10_클린아이공시.hwp

신규투자사업에 대한 타당성조사(최종보고서)_v10_클린아이공시.hwp 신규투자사업에 대한 타당성 조사 (요약본) 2015. 4. 지방공기업평가원 제주관광공사가부족한쇼핑인프라를보완하고, 수익을제주관광진흥에재투자하여 관광산업활성화와관광마케팅재원확보 라는양대목적달성에기여하고공기업으로서사회적책임을다하고자시내면세점사업에투자하려는의사결정에대한타당도는전반적으로볼때 긍정 으로평가할수있음 역할및필요성 대내 외환경 정책및법률 경제성기대효과

More information

»êÇÐ-150È£

»êÇÐ-150È£ Korea Sanhak Foundation News VOL. 150 * 2011. 12. 30 논단 이슈별 CSR 활동이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별 및 산업별 비교분석 최 지 호 전남대 경영학부 교수 Ⅰ. 서론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가설 개발 2. 1. 호혜성의 원리에 기초한 기업의 사회적 투자에 대한 소

More information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2010-14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목 차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요약,,,, 4, 5, 6,,,,, 5 58 1:1 34, 24 ( 13, 11 ) 2010 2017 8 i (5 8 ),.,, 74 (4 3, 5 19, 6 52 ) (4~6 4,901 ) 1.5% 5% ii 제 1 장 연구개요 1 연구배경과목적 2 연구범위와방법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m (-6933, `12.5.2) ( ),,,,.,. 2 2 ( ) 1 2 (( 高 ) M10 110) 2,280, H, H.. - (, ) H, H, H. - ( 引拔 ), H,. (-6933, `12.5.2) ( ),. 3 (2,280), (, ) ( 共

m (-6933, `12.5.2) ( ),,,,.,. 2 2 ( ) 1 2 (( 高 ) M10 110) 2,280, H, H.. - (, ) H, H, H. - ( 引拔 ), H,. (-6933, `12.5.2) ( ),. 3 (2,280), (, ) ( 共 연번주요지적사항처분요구조치현황 감사결과처분요구및조치현황 No. 1 m () ( : ) 3 [(1),, ], 2. 3 2013 6~12 11( 2.7), 399KW. - 2 - m (-6933, `12.5.2) (2014-56),,,,.,. 2 2 ( ) 1 2 (( 高 ) M10 110) 2,280, H, H.. - (, ) H, H, H. - ( 引拔 ),

More information

[ 별지제3 호서식] ( 앞쪽) 2016년제2 차 ( 정기ㆍ임시) 노사협의회회의록 회의일시 ( 월) 10:00 ~ 11:30 회의장소본관 11층제2회의실 안건 1 임금피크대상자의명예퇴직허용및정년잔여기간산정기준변경 ㅇ임금피크제대상자근로조건악화및건강상

[ 별지제3 호서식] ( 앞쪽) 2016년제2 차 ( 정기ㆍ임시) 노사협의회회의록 회의일시 ( 월) 10:00 ~ 11:30 회의장소본관 11층제2회의실 안건 1 임금피크대상자의명예퇴직허용및정년잔여기간산정기준변경 ㅇ임금피크제대상자근로조건악화및건강상 [ 별지제3 호서식] ( 앞쪽) 2016년제2 차 ( 정기ㆍ임시) 노사협의회회의록 회의일시 2016. 09. 12( 월) 10:00 ~ 11:30 회의장소본관 11층제2회의실 안건 1 임금피크대상자의명예퇴직허용및정년잔여기간산정기준변경 ㅇ임금피크제대상자근로조건악화및건강상이유로인한명예퇴직허용 ㅇ 정년연장형임금피크대상자의정년잔여기간변경은 퇴직적립금 소요재원증가로법정적립비율(80%)

More information

A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A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A1-1998-0031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이자료를연구및저작에이용, 참고및인용할경우에는 KOSSDA의자료인용표준서식에준하여자료의출처를반드시명시하여야합니다. 자료출처는자료명이최초로언급되는부분이나참고문헌목록에명시할수있습니다. 자료를이용, 참고, 인용할경우표준서식김상욱. 2005. 한국종합사회조사,

More information

AÇ¥Áö

AÇ¥Áö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Report 2005 Contents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Report 2005 Introduction Introduction 5 Introduction 6 Introduction 7 Introduction 8 Introduction 9 Corporate Social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ìž—ì§†ìł’íŒ›ë‘Žê·œë²fl-êµ�문턒(íŁœíŽfl슒쌴로ì−¤í”Ÿìš´ì−¤)_Ver1 [ퟸ펟 모ëfiœ]

Microsoft PowerPoint - ìž—ì§†ìł’íŒ›ë‘Žê·œë²fl-êµ�문턒(íŁœíŽfl슒쌴로ì−¤í”Ÿìš´ì−¤)_Ver1 [ퟸ펟 모ëfiœ] 임직원행동규범 CODE OF CONDUCT Contents 1 행동규범제정배경 2 행동규범및시행세칙 3 우리의책임 행동규범제정배경 에어로스페이스의준법통제기준및 Compliance Program 운영규정을기반으로 임직원모두가자유시장경제질서를존중하고 제반법규의준수와도전 신뢰 소통을바탕으로하는 조직문화를정립하기위하여 경영활동의구체적인지침과행동규범을명문화하여모든임직원이고객이나거래선과의업무를함에있어준수하여야할지침과기준을임직원행동규범

More information

행동규범

행동규범 행동규범 사지 ( 四肢 ) 및 정형외과분야귀하의첫번째선택 Wright 임직원여러분께 2011 년, 저는엄청난잠재력을가진회사에합류하게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이루어낸변화와우리가달성한것을돌이켜보면직원들에게동기를부여하고고객에게기쁨을드리며주주들을만족시키는길로나아가고있다고확신할수있습니다. 우리는정형외과분야에서혁신적인고품질제품및강력한파이프라인그리고집중적인글로벌성장전략을갖추고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