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0 고객, 공급업체, 경쟁사 10 부패방지법 12 수출입준수 3 노드슨강령 3 강령적용 3 모든해당규정, 법, 방침의이해와준수 4 강령위반의결과 4 모든상급자와매니저는노드슨강령의 수호자 입니다 12 이해상충 15 독점금지법 / 불공정경쟁방지법 16 공정거래 16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목차 10 고객, 공급업체, 경쟁사 10 부패방지법 12 수출입준수 3 노드슨강령 3 강령적용 3 모든해당규정, 법, 방침의이해와준수 4 강령위반의결과 4 모든상급자와매니저는노드슨강령의 수호자 입니다 12 이해상충 15 독점금지법 / 불공정경쟁방지법 16 공정거래 16"

Transcription

1 윤리강령과 기업행동

2 목차 10 고객, 공급업체, 경쟁사 10 부패방지법 12 수출입준수 3 노드슨강령 3 강령적용 3 모든해당규정, 법, 방침의이해와준수 4 강령위반의결과 4 모든상급자와매니저는노드슨강령의 수호자 입니다 12 이해상충 15 독점금지법 / 불공정경쟁방지법 16 공정거래 16 고객대하기 17 제품품질및안전 5 도움말과위반사례신고 5 자문구하기, 문제제기, 문제신고 6 익명신고헬프라인 6 비보복정책 6 신고서및조사처리 7 노드슨동료직원 7 직장의다양성과존중 8 직장내사생활 9 직장의안전 9 직장내약물및알코올 18 노드슨주주 18 재무보고및공개 19 기록관리 19 감사및정부조사준수 19 내부자거래 20 재산및정보의보호와소유권 21 회사자산의적절한사용 21 하나의목소리로말하기 22 지역사회 22 정치및자선기부 22 환경보호 23 연락처목록 24 확인서 참고 : 강령에서 회사, 우리 등의단어는노드슨코포레이션과하부운영단위를포함한 이사, 책임자, 직원들을지칭합니다. 이강령에서참조된정책 이강령은다양한노드슨정책및지침을참조하기위해문서전체에서기울임꼴을사용을참조합니다. 이문서는노드슨인트라넷에서사이트검색기능을사용하여찾을수있습니다. 인트라넷에액세스할수없는 경우상급자또는매니저에게참조된정책사본을요청하십시오.

3 윤리강령과기업행동 2 노드슨직원여러분께 노드슨의기업목적에는윤리강령및기업행동의핵심이담겨있습니다. 노드슨코포레이션은윤리적행동과깨인인식을바탕으로, 중요한 자기혁신적국제기업이되고, 고객, 직원, 주주, 지역사회를위해 성장하고이익을창출하기위해노력한다. 따라서노드슨의강령은주주, 고객, 공급업체, 지역사회그리고무엇보다중요한직원을포함하여모든사람들을정직과무결성으로대한다는노드슨창립자의단호한의지를반영하고있습니다. 노드슨의가치관 ( 무결성, 탁월성, 고객을향한열정, 에너지, 사람을위한존중 ) 은이러한헌신으로부터발전하고노드슨을대표하여사업을수행하는모든방식에포함되도록노력해야하는행동을반영합니다. 이문서에서 강령 으로지칭될 노드슨윤리강령과기업행동개정판 은노드슨을대표하여사업을수행하고올바른결정을내릴때요구되는책임을이해하는데필요한기본적인가이드라인입니다. 이강령은모든직원의행동이노드슨전체의무결성과신뢰에영향을미칠수있다는점을인식하고, 부적절하거나불법적인행위로이어질수있는상황을피할수있도록돕습니다. 노드슨은글로벌기업으로서지속적으로변하는다양한법, 문화, 관행이존재하는여러국가에서사업을수행합니다. 언제나무결성을바탕으로노드슨의글로벌비즈니스활동을주관하는법과규정을완전히준수하면서사업을수행하는것이중요합니다. 윤리적행동에대한노드슨의약속을이행하려면특정지역에서법적으로요구되거나흔하게이루어지는관행을넘어서는기준을설정해야할때가많습니다. 이강령에비추어본인의행동또는동료의행동이허용되는지를잘판단할수없을때는질문을해주시기바랍니다. 윤리적행동에대한약속을이행하고올바르지않은행동이발생하거나그러한발생이의심될때는신고하는것이매우중요합니다. 어떠한노드슨직원도선의를바탕으로한신고에대해서는보복을당하지않을것입니다. 윤리행동위반에관한질문이나신고는강령마지막에나와있는연락처를통해제출하시면됩니다. 강령을알고준수하는것은노드슨의지속적인성장을위한필수요건입니다. 노드슨은기대치를더욱잘이해함으로써계속해서올바른선택을할수있습니다. 감사합니다. Michael F. Hilton 회장겸최고경영자

4 노드슨강령 강령적용노드슨윤리강령및기업행동 ( 이하 강령 ) 은 윤리적이고적절한사업적결정을내리는데도움이 되는참고가이드입니다. 적절한행동을판단하는것이 쉽지않은상황에서가장윤리적인방향으로지침을 주기위해강령이존재하는것입니다. 강령은직원들이 접하는가장흔한윤리적딜레마를해결해주고, 추가적인자문을구하고문제를신고할때유용한 자료가됩니다. 강령은노드슨의이사, 책임자, 직원들에게모두 적용됩니다. 세계어디에위치하고있는지에관계없이 노드슨전임직원은강령에명시되어있는기준을 충족시킬의무를지닙니다. 또한노드슨의대표자, 대리인, 공급업체, 컨설턴트들도노드슨을대표하여 사업을수행할때는유사한기준을준수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세계적으로뛰어난결과를계속성취할수있도록 정직하고윤리적이며법에따라사업을수행하는것은 우리의공동의무입니다. 이섹션에서는 강령적용 모든해당규정, 법, 방침의이해와준수 강령위반의결과 모든상급자와매니저는노드슨강령의 수호자 입니다 모든해당규정, 법, 방침의이해와준수국제적인기업으로서노드슨은나라별로다른법률과 규정을인지해야합니다. 그리고반드시업무에적용되는 다양한현지법과규정을익히고이를따라야합니다. 노드슨은미국에본사를둔공개기업이기때문에 사업을수행하는위치에관계없이미국법을준수하는 것은중요합니다. 미국법과현지법또는현지관행 간의불일치가발생하는경우행동을실행하기전에 법무부서소속의변호사에게자문을구해야합니다. 업무에관한가이드라인에대해일반적으로잘알고 있어야하지만, 대부분의직원들은법률전문가가 아닙니다. 어떠한행동이올바른지에대해확신할 수없는모든상황에서는먼저법무부서소속의 변호사에게연락해야합니다.

5 윤리강령과기업행동 4 어떠한행동이올바른지에대해확신할수없는 모든상황에서는먼저법무부서소속의변호사에게 연락해야합니다. 강령위반의결과강령위반시현지법률및규정에따라최대해고에 이르는징계조치가내려질수있습니다. 사건의 엄중성에따라해당개인은민법또는형법위반으로 기소될위험에처할수있습니다. 따라서특정한위반 행위로인해노드슨이민법및 / 또는형법상의책임을 져야하는상황이발생할수있다는점을명심해야 합니다. 상급자와매니저들은노드슨강령의 수호자 입니다. 노드슨의상급자와매니저들은강령의롤모델과 수호자로행동해야할추가적인의무를갖습니다. 이들은리더로서소속직원들이강령을익히고이를 바탕으로행동하도록해야할책임을지닙니다. 따라서 상급자들과매니저들은소속직원들이강령을잘 이해하도록하고, 강령준수를실천하기위해직원들의 업무결정을모니터링해야할책임이있습니다. 직원, 책임자, 이사등노드슨의전직원들은강령에명시되어 있는바와같이매년책임준수여부를확인해야할 필요가있습니다. 또한상급자와매니저들은직원들이자유롭게문제를 제기하고우려사항을신고할수있는환경을조성해야 합니다. 노드슨은선의에대한보복을용인하지않고 리더들이이러한약속을지켜줄것이라고기대하고 있습니다. 상급자나매니저는선의로신고한직원에 대해보복을하거나보복을용인해서는안됩니다. 선의로신고 한다는것은신고자가자신의최선의 지식을바탕으로정직하고정확하며온전하게 서술한다는것을뜻합니다. Nordson 윤리강령의원칙은창업주인 Walter Nord( 좌측 ) 와그의자녀인 Eric( 중간 ) 과 Evan( 우측 ) 이가지고있었던신념으로부터출발했습니다. Nords가에서는처음부터 윤리적행동과깨우친시민의식의토대안에서운영 해야만자사의성공이이루어질수있다는것을강조했습니다.

6 도움말과 위반사례 신고 자문구하기, 문제제기, 문제신고강령은일상업무를수행하는과정의여러일반적인 법률적, 윤리적상황을다루려고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직면한문제의해결방법에대해확신할수 없는때가있을것입니다. 그러한상황에서는회사 자원을이용하여자문을구할것을부탁드립니다. 자문을구하거나문제를제기하고싶을경우, 먼저 직속상급자또는매니저와문제에대해상의하는것을 고려해야합니다. 더불어외부헬프라인등연락처 목록에나와있는관련자에게연락해도됩니다. 또한문제나강령위반사항을즉시신고해야할 책임도있습니다. 문제나위반사항을경영진에게 보고함으로써노드슨이엄격한윤리및법률적기준을 준수하도록할수있습니다. 이섹션에서는 자문구하기, 문제제기, 문제신고익명신고헬프라인비보복정책신고서및조사처리

7 윤리강령과기업행동 6 익명신고헬프라인현지법상허용되는경우, 외부헬프라인에연락하면 익명으로신고할수있습니다. 익명신고는철저한 조사의가능범위를제한할수도있다는점을알아 두십시오. 따라서신고를할때는신고자의신원등 자세한정보를제공해주시기바랍니다. 모든신고는 법이허용하는범위와조사완료에필요한범위까지 기밀로유지됩니다. 외부헬프라인이란? 외부헬프라인은질문이나문제를제출하거나전화 또는온라인으로위반사항을신고할때이용할수있는 외부서비스입니다. 헬프라인을사용할때는현지법의 허용여부에따라완전히익명을유지할수있는 선택권이있습니다. 이서비스는하루 24 시간, 일주일에 7 일이용할수있고, 요청여부에따라현지통역관이 도와드립니다. 헬프라인은독립회사가운영하고, 노드슨은이를통해신고자의문제에대응할수 있습니다. 어디에질문을해야할지모르거나, 신고서를 제출하고싶거나, 다른연락처를사용하는것이불편할 경우에는연락처목록에나와있는현지수신자부담 번호로연락하거나 으로 연락해주십시오. 비보복정책직원들은불법적이거나비윤리적인사업관행을 지양하도록최선을다하는것이중요합니다. 노드슨이 업계최고의자리를지속할수있도록사업관행에 대해자유롭게문제를제기하고논의할수있는문화를 형성해야합니다. 그러므로자문을구하고알려진위반 또는위반가능성을선의로신고한것으로인해초래된 보복행위는용인되지않습니다. 신고한직원에게보복행위를행하는직원은현지법률 및규정에따라최대해고에이르는징계조치가내려질 수있습니다. 신고서및조사처리노드슨은모든신고를즉각적으로철저하게편견없이 조사합니다. 노드슨은필요한모든경우에교정또는 징계방침을취합니다. 신고자는신고된위반행위의 조사에협조하도록요청을받을수있습니다. 신고자의 협조는신고된사건을해결하는데필요합니다. 외부헬프라인으로연락하면어떻게됩니까? 외부헬프라인에연락하면신고자가제공한모든정보는법적으로허용되는범위까지기밀로취급됩니다. 전문가가자세한신고요약서를작성한후요약서를지정노드슨윤리응대팀이검토, 응대, 해결할수있도록전달합니다. 회계또는재무보고위반에관한신고서는이사회감사위원회로전달됩니다. 신고한후에는신고의상태를추후에확인할수있도록추적번호가발급됩니다.

8 노드슨동료 직원 직장의다양성과존중노드슨은존중, 존엄및공정을바탕으로직원들을 대합니다. 이러한원칙을준수하면업무환경이 개선됩니다. 이를통해다양한재능, 강점, 배경을 지닌직원들을채용할수있습니다. 이러한특성들이 노드슨의성공에기여합니다. 노드슨은모든직원들이공정하게대우받는긍정적인 업무환경을만들기위해최선을다합니다. 따라서 모든고용관련결정사항은인종, 피부색, 국적, 종교, 성별, 나이, 결혼여부, 신체적또는정신적장애, 군필 여부, 시민권상태, 성정체성과표현, 성적성향등법의 보호를받는특성과관계없이업무관련자격여부를 바탕으로결정해야합니다. 자세한내용은노드슨의 차별철폐조치정책및평등고용기회정책을 참조하십시오. 이섹션에서는 직장의다양성과존중직장내사생활직장의안전직장내약물및알코올 또한긍정적인업무환경은학대가없는환경입니다. 학대의법적정의는국가마다다를수있지만, 노드슨에서의 학대 란위협적, 악의적또는불쾌한업무환경을조성하는상대가타인에게행하는원치않는행동을의미합니다. 학대의형태는구두적, 신체적, 서면, 직접대면또는이메일과같은기타방식이있을수있다는점을기억해두십시오. 또한학대는반드시성적인학대만을의미하는것은아닙니다. 불쾌함을줄수있는행위에는성적접근, 인종차별적발언또는인종, 종교, 민족등의주제에관한부정적인의견또는농담이있습니다. 노드슨은학대주장이해당국가현지법하에서소송의대상이될수있는지의여부에관계없이이러한행위를용인하지않습니다.

9 윤리강령과기업행동 8 공정한고용관행상호존중이라는노드슨의원칙에따라직원들은모든사업부에서인권을존중해야합니다. 노드슨은모든준거급여및노동시간법을준수함으로써공정한고용관행이노드슨의전체직원들에게인식될수있도록합니다. 또한아동또는강제노동력을고용하지않고, 이러한행위를하는공급업체또는기타비즈니스파트너와고의로협업하지않습니다. 자세한정보는인신매매와노예제에대한노드슨정책을참고하십시오. 직장내사생활노드슨직원은연락처, 보상또는복리후생정보와같은 민감한자료나개인을식별할수있는데이터를다른 동료에게종종알리게됩니다. 직원들은지역개인 정보및데이터보호법등모든해당법에의거하여 동료직원의개인적인정보를보호하고존중해야할 책임이있습니다. 본인의업무상이러한기밀정보를 이용해야할경우정보를보호하고업무이행을위해 필요한범위까지만정보를사용하도록각별히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자세한내용은노드슨의 일반개인정보보호정책을참조하십시오. 강령실천 동료직원이상급자가회의중자기를괴롭히며부적절한신체접촉을한다는사실을저에게만알려주었습니다. 이번이처음이 특정민족을비하하는농담을들었습니다. 저는이이야기가불쾌하지않았지만재미있다고생각하지않는동료들이있을수 아니었습니다. 동료직원에게상황을신고하라고했지만, 동료 있다고생각합니다. 제가어떻게해야합니까? 직원은자기가신고할경우해고될것을두려워합니다. 제가어떻게해야합니까? 우선동료직원에게상급자의신체접촉을원하지않는다고말하라고해야합니다. 그러한행위가계속되고, 동료직원이 악의없이재미있게받아들이는직원들이있다고하더라도특정한국가, 인종, 민족을비하하는농담은불쾌감을줄가능성이있고, 따라서부적절합니다. 다른사람에게불쾌감을주지않도록동료직원에게농담을전하지말아야합니다. 또한말하기가편한 신고하는것을두려워할경우, 본인이이러한상황을본인의상급자 사이라면, 이야기를전해준사람에게농담이일부직원들에게는 또는인사부서에신고해야합니다. 노드슨은모든직원이강령, 불쾌감을줄수있으니다른직원에게말하지말라고알려야합니다. 회사정책또는법률위반사항을신고할것을장려합니다. 이러한 또한매니저나다른관계자에게사건을신고해야합니다. 상황을신고하면비슷한상황에처한다른직원들에게도움이될수 있습니다. 본인이상급자나매니저이고소속직원이이러한유형의상황을본인에게털어놓을경우, 본인은이러한사건을신고해야할법적의무가생길수있습니다. 과거에제게성적제안을한동료와긴밀한협력관계를유지하도록지정되었습니다. 이상황이너무불편해업무집중도에영향을미칩니다. 어떻게해야합니까? 상사가최근에팀회의를금요일오후 12시로변경하겠다고알렸습니다. 그래서저는매일점심시간에예배를드려야한다고상사에게말했습니다. 상사는 예배가너무중요해서 회의에참석할수없다면승진대상에서제외하겠다고말했습니다. 최선의행동은인사과에상황을문의하는것입니다. 해당사항을이야기하는것이불편하지않다면동료또는상급자에게직접이야기해야합니다. 하지만이러한상황에서는직접얘기하지않기로해도납득될수있습니다. 불쾌하고어찌할바를모르겠습니다. 제가어떻게해야합니까? 상급자의발언을인사담당자에게즉시신고해야합니다. 상급자의발언이위법적차별이되는지의여부에관계없이, 발언이불쾌감을 주므로적절한방법으로처리되어야합니다.

10 직장의안전노드슨은각각의직원을위해안전하고건전한업무 환경을유지하는데최선을다합니다. 이러한약속을 이행하기위해직원모두안전법및규정그리고 노드슨이시행하는관행및절차를따라야할책임이 있습니다. 안전하지않거나유해한상황또는관행은 즉시신고해야합니다. 또한직원들은모두노드슨의 안전관리시스템을잘이해하고있어야합니다. 직장안전을위한약속을이행하기위해, 노드슨은동료 직원에대한폭력행위또는협박을용인하지않습니다. 여기에는실질적인신체적행동과위협적이거나 악의적인언어표현이포함됩니다. 협박행위나실질적 폭력또는그러한가능성에대해알고있는경우즉시 신고해주십시오. 자세한내용은노드슨의안전, 보건 및환경정책을참조하십시오. 강령실천 제조시설에있는새직급으로최근에승진했습니다. 사용하게될기계관련교육을받지못했지만, 상사가즉시업무를시작하라고지시했습니다. 기본적인내용을이해하고있어서금방익숙해질것이라고확신합니다. 적절한교육을받기전에장비를사용해도됩니까? 안됩니다. 적절한교육은사고및업무관련부상을방지한다는노드슨의약속을이행하는데매우중요합니다. 사용교육을받지않은장비로업무를수행해서는안됩니다. 그대신, 상급자에게적절한교육을아직받지못했다는점을알려야합니다. 상사가최근업무중발생한사소한부상을보고하지말라고지시했습니다. 이사고로인해서누락된업무는없었고, 소속팀의업무성과보상이사고율감소에달려있습니다. 보고하지않아도괜찮습니까? 직장내약물및알코올노드슨은직장내에약물금지및알코올, 약물테스트 정책을도입했습니다. 약물이나알코올에취한상태에 있게되면업무능력이현저하게저해되고회사안전 기준을해치게됩니다. 노드슨건물에서또는노드슨을 대표하여업무를수행하는동안에알코올이나불법 약물을소지, 유통하거나약물또는알코올에취한 상태에있어서는안됩니다. 약물남용에관련된문제에 직면하고있다면자진해서알려주십시오. 최선을 다하여재활서비스를통해도움을드리겠습니다. 동료가작업장에서약물이나알코올에취한상태에 있다고생각될경우, 즉시상급자나인사부서 담당자에게알리십시오. 자세한내용은정책을 참조하십시오. 아닙니다. 절대괜찮지않습니다. 재정적관점과모든업무관련질병및사고를보고해야한다는요구사항에는명백한상충이존재합니다. 사소한정도와관계없이모든업무관련부상을보고해야합니다. 심각하게부상을당하거나업무를할수없는사람이없었던종류를포함해부상상황을추적하면더심각한사고로이어질수있는상황을파악할수있습니다.

11 윤리강령과기업행동 10 고객, 공급업체와 경쟁사 부패방지법전세계수많은국가에서의노드슨의입지를고려할 때, 노드슨은사업수행지역에서최고수준의윤리적 기준을준수함으로써무결성을유지해야합니다. 즉, 미국의해외부정거래방지법 (Foreign Corrupt Practices Act), 영국의뇌물수수금지법 (Bribery Act), UN 반부패협약 (United Nations Convention Against Corruption) 등모든사업수행국가에서다양한 부패방지법을따라야합니다. 이러한법률과노드슨 정책을준수하기위해서노드슨대표자등전직원은 다음과같은행위가금지됩니다. 사업기회획득및유지를위해정부관리에게 금품을제공 제 3 자를통해부적절한지급을행함 이섹션에서는 부패방지법수출입준수이해상충독점금지법 / 불공정경쟁방지법공정거래 회사자금또는자산을사용한뇌물을통해다른사람에게영향을미치려고함 뇌물 이란정부관리의행동또는의사결정에영향을미치거나사업기회를획득하거나또는기타부적절한혜택을얻을의향으로금품을제공하는것을의미합니다. 뇌물은많은곳에서법에저촉될뿐아니라노드슨이사업을수행하는여러지역사회에악영향을미칩니다. 이러한이유때문에노드슨은정부관리에게뇌물을제공하거나또는그러한제공을시도해서는절대안됩니다. 고객대하기 제품품질및안전

12 일부국가의경우정부관리에는다음과같은사람들이포함된다는점을기억해주십시오. 중앙정부또는지역정부의관리, 직원, 대리인 군인사 중앙정부또는지역정부의행정, 입법, 사법인사 정치직, 정당, 정당관련자후보 중앙정부또는지역정부가소유또는통제하는직원, 민간사업체또는기타기업또한직원들은 뇌물 에관여해서는안됩니다. 뇌물이란사업기회를획득또는유지할의도로개인고객, 공급업체, 또는업체대표자에게뇌물을제공하는행위를의미합니다. 제3자가노드슨에부적절한제공을하도록허용하는행위도금지됩니다. 지급원활화매우드문경우에한해일상업무를신속히처리하기위해공무원에게소액의자주발생하지않는공여를하는것은뇌물로간주되지않습니다. 그러나많은경우이를명확히구분하기가쉽지않으므로, 확실하지않을때는법무부서소속변호사에게문의하십시오. 또한정부관리로부터금품제공요청을받았다면, 법무부서로즉시연락해야합니다. 부패방지법은복잡하고, 법률위반시처벌수위도높습니다. 따라서부적절한금품수수행위로해석될수있는어떠한활동도피해야합니다. 정부관리가노드슨장비테스트참관을위해노드슨의시설을방문할때발생한합리적인출장경비등부패방지법상에서허용되는금품수수행위는노드슨회계기록에정확하게기록되어야합니다. 마찬가지로노드슨은뇌물에대한무관용정책을 도입했습니다. 즉, 사업계약의일부가된것을이유로 보상형태로금품을수수할수없습니다. 강령실천 노드슨의사업계약에관련된외국정부관리를점심회의에초대할계획입니다. 이러한행위가해외부정거래방지법 (FCPA) 이나기타 노드슨이일부국가에서사업을수행하기에어려운점이있었습니다. 최근에이러한국가에서노드슨이사업기회를획득하도록도움을줄 부패방지법에저촉됩니까? 수있는정부대리인을만났습니다. 노드슨을대표해서이대리인과 정부관리와의정상적인회사점심회의에서발생한합리적인비용은 FCPA 또는지역법상금지되지않습니다. 그러나이러한행사를마련하기전에상급자나매니저로부터사전승인을받아야합니다. 연관되어도됩니까? 될수도있지만, 그전에기업실사정책에따라대리인의신원확인을먼저이행해야합니다. 법무부서소속의변호사에게연락하여해당 상급자나매니저, 법무부서가이러한행위가뇌물로비쳐질수 대리인에게줄양식을요청하십시오. 계약이체결되기전에이 있는지의여부를확인해드릴수있습니다. 양식을먼저작성해야합니다. 신원확인은신규세일즈담당자및 유통업자에게도필요하다는점을기억해두십시오.

13 윤리강령과기업행동 12 수출입준수노드슨은전세계에사업부와고객을둔글로벌 기업이기때문에사업수행국가의무역법및규정과 더불어미국정부의해당무역제한사항을준수해야 합니다. 그렇지않을경우국제수출권한을상실할 위험에처합니다. 미국의수출관리법은매우엄격하고특정사람, 회사, 국가로의수출판매행위가허용되지않습니다. 이러한 수출금지조항은노드슨, 해외자회사, 유통업체에 적용됩니다. 수출 에는노드슨이제조하는제품및 장비뿐만아니라기술과정보까지포함된다는점을 기억해두십시오. 노드슨은제한적무역관행또는제재된불매운동에 참여하는것을금하는미국불매금지법도준수합니다. 당사의지리적위치에상관없이미국법에따라다음 상대방과의거래를거부하거나거부에동의하는 행동이금지되어있습니다. 노드슨제품의수출가능여부를확인해야할때는글로벌무역준수그룹으로연락하십시오. 수출준수프로그램에관한정보는노드슨인트라넷사이트에나와있습니다. 강령실천 해외고객이제품의최종사용자에관한전체정보를알려주기를거부합니다. 그러나국가의수출규정준수를평가하기위해서는이정보가필요합니다. 정보가없는상태에서계속진행해도됩니까? 안됩니다. 고객에게수출통제규정에부합하려면해당정보가필요하다는점을설명하십시오. 고객으로부터이정보를얻을수없는경우, 글로벌무역준수그룹에도움을요청하십시오. 불매운동국가또는국민 블랙리스트또는불매운동회사또한, 당사는한기업이블랙리스트에올라와있는지확인하지않으며, 불매운동국가또는블랙리스트에올라와있는회사, 또는개인의인종, 종교, 성별또는출신국가와관련된한회사의활등에관한정보를제공해서는안됩니다. 직원들은제재된불매운동에참여하겠다는모든요청을미국정부에신고해야합니다. 따라서불매운동요청을받았다고판단되거나불매운동에관한문의사항이있는경우법무부서에알리는것이중요합니다. 이해상충각직원들은이해상충을피해야할의무가있습니다. 이해상충은개인또는가족이해관계가노드슨을 대표하여건전하고객관적인사업적의사결정을 내려야하는능력에방해가될때발생합니다. 상충 가능성이있다고판단되면이를상급자나매니저에게 알려야합니다. 다음섹션에흔히일어나는이해상충상황들에대한 자세한지침이나와있습니다.

14 향응과금품향응과금품은사업관계를원활히하고기업의선의를표현하기위해흔히제공됩니다. 그러나향응이나금품을이용하여사업결정에영향을미치려고하는것은이해상충입니다 ( 앞서설명한뇌물정책에위반되기도합니다 ). 금품을수수할때는선의의판단력과조정력을발휘해야합니다. 금품은법률상금지되어있거나수령자에게부적절한영향을미치려는의도가있거나그렇게보일경우절대허용될수없습니다. 현금또는현금등가물의금품은어느경우에도허용되지않습니다. 사업적금품, 사례금, 예의금에관한아래의간단한가이드라인을따르는것이최선의방침입니다. 특별대우가있을것으로기대되는경우에는금품, 사례금또는예의금을수수해서는안됩니다. 수수될금품, 사례금, 예의금이제공자및수령자에게적용되는모든준거법상허용되는수준이어야합니다. 금품, 사례금, 예의금은해당지역의일반적인사업적금품, 사례금또는예의금가치와상응해야합니다. 공공정부관리에게제공하는금품, 선물, 향응에적용되는규정은이섹션에설명되어있는규정보다훨씬엄격하다는점을기억해주십시오. 자세한내용은강령의 부패방지법 섹션을참조해주십시오. 강령실천 제마케팅프로젝트가무역협회가후원하는대회에서 1위를차지했고상금을현금으로받았습니다. 상금을제가가져도됩니까? 안됩니다. 노드슨은해당직원의성취에대해자랑스럽게생각하지만, 현금인상금을수락하는것은이해상충을야기합니다. 각개인은노드슨직원으로서완료한업무프로젝트로부터일반적인보상범위이상으로재정적인이익을얻어서는안됩니다. 수상을최대한활용할수있는방법에대해윤리및준수조정관에게연락하십시오. 고려대상이되는옵션으로는상금을회사또는부서후원이벤트를위해사용하거나자선단체에기부하는것이있습니다. 또한상급자나매니저에게수상소식과함께상금의사용과정을알려야합니다. 장기간거래를해온업체가제가좋아하는음식점상품권을보내왔습니다. 이선물을수락해도됩니까? 안됩니다. 이금품은상품권의형태이므로수락해서는안됩니다. 금액에관계없이노드슨은상품권또는개인수표와같은현금또는현금등가물을금품으로수수하지않습니다. 업체사장이몇개월동안매진되어온프로스포츠챔피언십경기의티켓 4장을주었습니다. 사장뿐만아니라업체소속의아무직원도저와함께경기를보러가지않겠다고합니다. 가족을데려가거나동료직원에게함께가자고해도됩니까? 애초에금품을수락해서는안됩니다. 본인과가족만이경기에간다면사업적목적이없는것처럼보일수있습니다. 또한, 향후사업거래에서이에대한보답으로업체의요구를들어주어야할경우, 이러한초대를수락해서는안됩니다. 그러나금품제공자의문화상거절이불쾌감을주거나무례하게보일수있다면, 노드슨에금품이전달되는경우자선의목적으로사용될수있다는이해를구한후수락할수있습니다. 업체직원이경기를함께보러가고본인을초대한것이라면, 업체가사업거래에서유리한입지를갖게되는것이아니라는점을업체가이해하고있는상태에서만초대를수락할수있습니다.

15 윤리강령과기업행동 14 외부재무이해관계회사가경쟁사, 고객또는노드슨의공급업체라고해도공개기업에재무적이해관계를갖는것은당연히허용됩니다. 그러나직접투자는투자행위가회사관련문제에대한직원의판단력에영향을줄수있을정도로또는합리적으로영향주는것으로보일정도로규모가크지않아야합니다 ( 공개기업발행주식의 1% 를넘는수준 ). 이미공개기업에상당한투자를하고있다면법무부서소속변호사에게알리십시오. 외부고용기회노드슨직원들은이해상충이발생할수있거나노드슨내의자기업무에방해가될수있는상황에서외부고용또는사업적이해관계에관여하지않아야합니다. 노드슨에고용된동안에는, 노드슨의공급업체, 비즈니스파트너또는경쟁사의역할을하는회사의외부직위를수락할수없습니다. 또한노드슨의자원을사용하거나, 본인의업무시간을할애하여다른회사의업무를수행할수없습니다. 이와더불어, 노드슨이아닌회사의이사회, 이사또는책임자로재직하려면법무부서의사전서면승인이필요합니다. 부적절한개인적이득이해상충은이사, 책임자, 직원또는이들의직계가족들이노드슨내의직위로인해부적절한개인적이득을취할때도발생할수있습니다. 이러한이득에는노드슨과함께사업을수행하는회사또는개인이제공한금품또는대출등이포함됩니다. 이러한이득을수락하는것은강령, 회사정책, 법률위반이므로이러한이득을수락하지않아야합니다. 이러한상황을알고있을경우상급자또는매니저에게보고해주십시오. 마찬가지로, 먼저상급자나매니저와상의없이가족과의사업관계또는가족이파트너, 이사또는책임자로있는사업체와의관계에노드슨을연관시킬수없습니다. 법무부서의허가가필요할수도있습니다. 강령실천 최근에개인적으로노드슨공급업체인사업체일부를인수했는데노드슨측에서이를승인하지않을까봐우려됩니다. 이해상충을피하기위해회사의지분을제동생의명의로해도됩니까? 안됩니다. 본인또는가족또는친척이지분에서직접적인이익을얻고있다면, 사업체의지분이누구의명의인지에관계없이상충이분명히존재합니다. 이는이해상충이여전히존재할수있다는것을의미하므로, 반드시윤리및준수조정관에게알려야합니다. 고객들과정기적으로전화후속조치를취해야하는다른직업을갖고있습니다. 휴식시간에사무실에서고객들에게전화를하거나이메일을보내는행위가허용됩니까? 허용되지않습니다. 친구와점심약속을잡기위해간단히통화를하는등의예기치않은개인적목적으로이메일, 전화등노드슨의자원을사용하는것이허용될수는있습니다. 하지만노드슨의전화또는이메일시스템을사용해서외부업무를하는것은절대허용되지않습니다. 개인관계이해상충또는이해상충으로보이는상황은사업결정에영향을줄수있는개인적관계가있을때에도발생할수있습니다. 이로인해직계가족을직속상사또는직속부하로둘수없도록되어있습니다. 직계가족 이란배우자, 자녀, 의붓자녀, 부모, 양부모, 형제자매, 친척및기타가족구성원을의미합니다.

16 독점금지법 / 불공정경쟁방지법전세계적으로불공정경쟁방지법은다양하지만 목적은같습니다. 우수한품질의제품과서비스를 공정한가격에소비자에게제공해주는자유시장을 보호하고유지하는것입니다. 노드슨직원들은이러한 법 ( 독점방지법, 카르텔법 등으로불리기도함 ) 을 사업수행지역에관계없이준수해야합니다. 이러한법률을준수하기위해피해야하는수많은 상황들이있습니다. 비공식적인대화라할지라도 가격이나가격관련정보를경쟁사와논의해서는 안됩니다. 시장, 고객, 영역을나누기위해사업적 관계가있는사람과합의서를체결할수없습니다. 또한고객사, 공급업체또는경쟁사불매운동에대해 담합해서는안됩니다. 경쟁사가이러한유형의담합에 연관시키려고할경우, 대화를즉시중단한후신속하게 상급자나매니저에게보고하십시오. 심지어담합처럼 보이는상황도노드슨을심각한위험에처하게할수 있습니다. 많은직원들이무역협회에자주참석합니다. 이렇게하면경쟁사대표자와접촉을하게됩니다. 공정경쟁법은무역협회에서행하는직원들의 행동에도적용된다는점을기억해주십시오. 무역 협회회의에서경쟁사들을잘알게될경우, 사회적 교류가부적절한사업적논의로이어질수있는위험이 있습니다. 이러한문제를방지하는최선의방법은 무역박람회또는회의에참석할때이섹션에있는 가이드라인을따르는것입니다. 강령실천 경쟁업체에서일하는친구와이야기중노드슨이특정제품의가격을높인다면, 친구회사도유사한제품의가격을동일하게책정할것이라고암시했습니다. 어떻게대응해야합니까? 친구에게이는적절한사업적논의가아니라고말한후, 대화내용을상급자나매니저및법무부서직원에게즉시보고해야합니다. 이러한합의에동의했다면가격조작죄가성립될수있습니다. 가격조작은공정경쟁법에위반되고해당직원과노드슨모두에심각한결과를초래할수있습니다. 업계컨퍼런스에서여러경쟁사에서온세일즈담당자들과함께점심을먹었습니다. 그중한명이 영역을분배할경우회사매출이증가될것 이라고말했습니다. 이것이바람직한제안입니까? 아닙니다. 세일즈담당자는시장분할을제안하고있고, 이는공정경쟁법에위반될수있습니다. 그자리를피해야할뿐만아니라, 그러한담합에반대한다는자신의입장에의심의여지가없도록분명히해야합니다. 또한이사건과그자리를떠난상황에대해상급자또는매니저및법무부서직원에게가능한빠른시일내에서면진술서를제출해야합니다. 이에대한자세한내용은노드슨의부당경쟁법및규정 준수가이드라인을참조하십시오.

17 윤리강령과기업행동 16 공정거래항상공정거래기준을준수하는것은중요합니다. 이는 무결성이노드슨의기업행동에기준이된다는것을 의미합니다. 판매또는마케팅근무직원들이노드슨 제품의장점을설명할때는정직하고정확한정보만을 제공하는것은특히중요합니다. 따라서제품, 서비스, 가격에대해이야기할때마다 진실되고정확하게말해야합니다. 이는경쟁사또는 경쟁사제품에대해허위또는오해의소지가있는 진술은하지말아야한다는것을의미하기도합니다. 직원들은경쟁력을유지하기위해경쟁사의사업 방침에대해알고있어야하지만, 이러한정보를 불법적이거나비윤리적인방식으로수집해서는안 됩니다. 예를들면, 기밀정보를획득할목적으로 경쟁사직원을고용할수없습니다. 또한신규채용 직원이이전회사에대한정보공개를유도하지않도록 직원이준수해야하는기밀준수합의서를둘수있도록 해야합니다. 또한정보획득을위해경쟁사직원을 매수하거나뇌물을제공해서는안됩니다. 그러나 공개적으로흔히이용할수있는방법을통해경쟁사에 대해조사할수는있습니다. 믿을수있고정확한커뮤니케이션의중요성을 이해시키기위해서기업거버넌스인트라넷에있는 노드슨 Write Smart 프로그램을참조하십시오. 고객대하기노드슨이지속적으로고객과의믿음을쌓는것은 중요합니다. 고객의기대치를넘어서는안전하고 우수한품질의제품을제공함으로써이를실현할수 있습니다. 이를위해, 고객들의필요사항을이해할 수있는지속적이고개방적인커뮤니케이션을 장려합니다. 또한노드슨과고객사이의계약서세부 사항을이행하는것역시중요합니다. 강령실천 경쟁사제품을폄하하지않도록되어있습니다. 제품간차이점과왜자사제품이더좋은지를설명해도됩니까? 예. 고객및기타사람들에게왜자사제품의특징과성능이경쟁사제품보다좋은지를설명하는것은괜찮습니다. 이것이업무수행방식입니다. 그러나경쟁사제품에대한근거없는주장을펼치거나경쟁사제품을 쓰레기 또는 안정적이지않은제품 이라고불러서는안됩니다. 그대신, 데이터에집중하고왜자사제품이더우수한지에관한사실에입각한이유를활용해야합니다. 노드슨은고객기밀성이라는기업문화를가지고있습니다. 즉, 노드슨직원은유효한비공개계약이없더라도고객으로부터얻은정보, 또는고객, 그회사, 제조운영또는제품으로부터알게된모든비공개정보를고객의기밀정보로취급해야합니다. 직원들은고객의기밀정보를다른직원에게공개해서는안되며, 고객의프로젝트작업과관련하여정보를알필요가있는직원을제외한다른사람과논의해서는안됩니다. 또한고객이노드슨제품을사용한다는사실을공개하지않는한당사는고객의신원과노드슨이고객에게제품을공급하고있다는사실을기밀정보취급하고, 다른고객또는제3자와해당정보를상의해서는안됩니다.

18 고객을대할때다음을하지않는것이중요합니다. 법무부서의사전승인없이고객이자사의제품을재판매할수있는권한에지역, 고객또는최종고객제한을부과함 이전에법무부서소속의변호사에게자문을구하고승인을획득하지않은이상, 노드슨으로부터만특정제품의모든요구제품을구매하고, 노드슨과만거래를하며, 경쟁사의제품을구매하지않겠다는고객의계약서를획득하려고시도함 강령실천 제조시설에서근무하고있고, 핫멜트장비를제조하고있습니다. 그런데오늘사용중인파스너가일반적인파스너보다품질이낮은메탈로만들어졌다는사실을알았습니다. 이러한문제를제기해야합니까? 예. 상급자또는매니저에게즉시상황을보고해야합니다. 상황에따라구성품의사양이변경될수있지만, 운송착오또는그밖의이유로우연히잘못된부품을사용하고있을가능성이있습니다. 이러한상황은자사제품의품질과안전에영향을미칠수있고, 심지어고객, 직원뿐만아니라노드슨의명성을위협할수도있습니다. 고객에게다른제품을판매할것을조건으로하나의제품을사도록요구함 경쟁사가제공하고있는가격을만족하고, 고객들이대량할인프로그램으로제품을구매하는경우, 또는정당한사업적이유가있는경우를제외하고, 경쟁고객에게같은또는유사한제품에대해다른가격, 할인, 리베이트또는다른판매조건을제시함가격문제의경우, 당연히자사제품및장비에대한가격을설정하거나경쟁사가격에맞도록책정할수있습니다. 그러나법적근거없이서로경쟁하고있는고객들에게같은제품에대해다른가격을제공해서는안됩니다. 이러한상황에직면하였고어떻게진행해야할지모를경우, 법무부서와상의하시기바랍니다. 제품품질및안전노드슨은업계선두기업으로서자사의제품및장비의 안전과품질을확실히하기위해최선을다합니다. 안전하고믿을수있는우수한품질의장비를 고객들에게제공하는것은노드슨의명성과지속적 성공에중요합니다. 제품안전에관해모든준거법과 규정을준수해야하고, 크고작은정도에관계없이제품 또는장비안전에관한문제를신고해야합니다.

19 윤리강령과기업행동 18 노드슨주주 재무보고및공개노드슨은공개기업으로서회사재무상태를상세하고 정직하게보여줄수있는정확한기록을유지해야 합니다. 믿을수있는회계를유지하는책임은전 직원에게있고, 정밀성과완벽성을위해재무정보 및기타정보등회사기록에입력하는모든사항을 확인함으로써이를실천할수있습니다. 최고경영자, 최고재무경영자, 고위재무관리자, 모든 재무및회계인사등특정한노드슨인사들에게는 더높은탁월성기준이적용됩니다. 이러한직원들은 회사회계방침과재무적법률및규정을익히고이를 준수해야합니다. 또한이들은노드슨의재무정보 공개에포함된정보가완전하고, 공정하며, 정확하고, 이해가능하도록해야합니다. 고위재무책임자들은 다음과같은사항을이행해야합니다. 노드슨의보고서및공개서가준거법과규정의 요구사항을충족할수있도록내부통제및 절차를유지하고평가함 노드슨의공개서또는보고서에악영향을미칠 수있는차이나비효율문제를최고재무경영자, 윤리및준수조정관, 외부헬프라인및 / 또는감사 위원장에게즉시보고함 이섹션에서는 노드슨의재무제표를작성하는직원및외부 감사자와개방적이고정직하게교류함 재무보고및공개기록관리감사및정부조사준수내부자거래재산및정보의보호와소유권회사자산의적절한사용하나의목소리로말하기

20 회계또는재무보고직능을이행하는직원들이 이러한원칙을알고준수하도록함 재무보고에관한노드슨의명성을유지하려면각 직원들이인지하게되는회계또는보고위반사항을 보고해야합니다. 강령실천 출장중에중저가지역음식점에서친구에게저녁을사주었습니다. 식사비용은일반적인 1 인식사비용보다는높았지만과한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이저녁식사비용을출장경비로청구해도됩니까? 안됩니다. 회사는직원의저녁식사비용을지급하나, 친구의식사 비용은지급하지않습니다. 이항목을경비보고서에포함시키는 것은부정직한행위이고, 강령및회사정책을위반합니다. 기록관리기록보관정책및기록보관일정을준수함으로써 적절한방법으로기록을유지하는것은매우 중요합니다. 이정책에는회사문서및기록을정확히 파악, 보관, 보호, 폐기하기위해취해야하는단계가 설명되어있습니다. 감사및정부조사준수기록이현재소송또는발생할가능성이있는소송, 감사, 조사에필요하다는점을알고있는경우, 기록 보존에특별히만전을기하는것이중요합니다. 이러한경우요청에관계된모든서류는파기하거나 변경해서는안됩니다. 이러한방침이유효한지에대해확실히알지못하는 경우에는법무부서소속의변호사에게알려야하며, 노드슨은회사감사또는검토와관계있는경영자, 감사, 정부조사자들과협조해야합니다. 정부 관계자이건아니건간에어떠한사람이회사나동료 직원에관해현재진행중인조사와연관된정보를 요청할경우, 정보를제공하기전에법무부서소속 변호사에게자문을구해야합니다. 이러한모든상황에서정확하고온전한정보를 제공해야합니다. 사업정보를은폐또는위조하거나 조사관에게영향을미치거나오해의여지가있도록 해서는안되고, 다른사람이부적절하게행동하도록 조장해서도안됩니다. 이러한행위는현지법률및 규정에따라처벌가능한범죄이고, 해고로이어지질 수있으며, 또는이행위로인해회사가형사고발의 위험에처할수있습니다. 내부자거래노드슨에서일반업무를볼때노드슨또는노드슨과 거래하는회사에관한중요비공개정보를접하게 됩니다. 금전적이득을위해이러한정보를사용하여 내부자거래로간주될수있는주식매매에관한결정을 하지말아야합니다. 여기서 중요 정보란, 한회사의 주식을매매, 보류할지를결정할때합리적인투자자가 중요하다고생각할수있는정보입니다. 비공개 정보란, 언론보도, 수익보고, 증권거래위원회의 8-K 양식을통해대중에게공개되지않은정보입니다. 중요 비공개정보는다음과같습니다. 인수또는합병소식 분기별또는연말매출및수익보고 중요한자산의매각소식 발표하지않은액면분할 고위경영진내의변동사항 주목할필요가있는신제품또는개발

21 윤리강령과기업행동 20 내부자거래법상이른바 정보흘리기, 또는중요비공개정보를주식매매의근거로이러한정보를사용하는다른사람에게제공하는것이금지되어있습니다. 이를방지하려면, 이러한유형의정보가노드슨또는기타다른회사에적용되는지여부에관계없이, 친구, 가족등노드슨조직외부사람에게이러한유형의정보를공개해서는안됩니다. 업무적필요성이있지않은이상, 동료직원과이러한정보를논의해서도안됩니다. 강령실천 노트북에는상당한양의기밀재무정보가저장되어있습니다. 노트북을집에가져가는중잠깐다른곳을들른다며, 노트북을어떻게처리해야합니까? 컴퓨터를소지해야하며, 도난이발생할수있는차속에두어서는안됩니다. 직원들은자신이보유한회사기밀정보를보호해야합니다. 이러한정보가당시에얼마나중요한지에는관계가없습니다. 내부자거래와정보흘리기는강령위반과미국 증권법모두를위반합니다. 내부자거래또는정보 흘리기행위에관한문의사항이나문제가있을경우 법무부서에연락하여자문을구하고, 노드슨보통주 거래관련정책을참조하십시오. 재산및정보의보호와소유권노드슨의직원들은실제재산, 재산정보, 지적재산등 회사의자산을보호해야합니다. 노드슨의실제자산에는장비, 시설, 자료, 회사자금, 서류및이와유사한대상들이포함됩니다. 더불어 이러한자산을적절하게이용하도록만전을기해야 합니다. 재산정보 에는특허, 비용및가격정보, 재무기록, 거래비등이포함됩니다. 마찬가지로회사 공급업체, 경쟁사, 고객의기밀재산도존중해야 합니다. 이는글로벌조직으로서노드슨의지속적 성공과우수한재무성과에중요합니다. 재산정보는 회사의가장중요한자산입니다. 기밀및재산정보가 착오로공개되지않도록할책임은우리모두에게 있습니다. 자세한내용은노드슨정보보안프로그램을 참조하십시오. 노트북보안및기타정보기술에대한자세한내용은노드슨의정보보안프로그램및정보기술정책을참조하십시오. 다른회사의직원이자기팀에크게도움이되었다며제조교육동영상하나를소개해주었습니다. 이를팀에보여주고싶지만꽤비싸고예산이없습니다. 그냥동영상을빌린다음복사해도됩니까? 안됩니다. 서면자료와마찬가지로동영상자료에는일반적으로저작권이있습니다. 이는동영상자료를복사해서는안되고, 경우에따라저작권소유자의사전승인없이동영상을빌린후보여주는것도허용되지않는다는것을의미합니다. 동영상을팀에보여주고싶다면동영상을합법적으로구매해야합니다.

22 회사자산의적절한사용일반적으로노드슨자산의사용은업무적목적을 지닙니다. 인터넷과기타전자커뮤니케이션을 제한적으로개인적용도로사용할수는있지만, 이또한 업무적의무에방해가되어서는안됩니다. 회사관련전자커뮤니케이션장치를학대가될수 있는부적절하거나비윤리적인목적으로사용할수 없습니다. 여기에는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 휴대폰, 기타유사장치가포함됩니다. 이러한장치의남용 사례로는성적으로노골적인커뮤니케이션, 불쾌한 발언, 외설적이거나불쾌한자료조회, 신성모독, 차별 또는폄하적발언, 협박적이거나폭력적인언어사용 등이있습니다. 음성메일과같은회사가제공한장치또는 텔레커뮤니케이션도구를사용할때는자신이주고 받는정보를개인적인것으로생각해서는안됩니다. 노드슨은직원들의전자커뮤니케이션활동을 지속적으로모니터링하는관행을이행하지않지만, 이렇게할권리가있습니다. 전자커뮤니케이션 시스템 (ECS) 정책에회사컴퓨터및네트워크시스템, 기타전자장비의적절한사용방침에대해나와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와네트워킹 업무시간에는소셜네트워킹정책에따라정당한 업무목적을가지고소셜네트워킹플랫폼을사용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학대또는차별로해석될수있는 내용을게시하거나, 회사업무관행에관한기밀정보, 고객, 사업파트너, 공급업체에관한언급을동의없이 공개해서는안됩니다. 기업커뮤니케이션부서가 Facebook, Twitter, LinkedIn 과같은소셜네트워킹 사이트를관리하고, 공식성명또는게시물은노드슨 사업부내의기업커뮤니케이션팀또는담당직원에 의해서만처리되어야합니다. 하나의목소리로말하기노드슨에관한커뮤니케이션은정확하고일관적인 것이중요하기때문에담당대변인만노드슨을 대표하여공식적으로커뮤니케이션할수있습니다. 언론요청또는투자자또는주식분석가들의문의 사항은기업커뮤니케이션부서로연결해주십시오. 또한, 노드슨을대표하거나회사의특정측면에 관하여발언을하도록초대를받았다면매니저의사전 승인을받은후에응해야합니다. 승인또는교육을 받지않았다면노드슨에관해공개적으로발언하지 마십시오. 노드슨의공개커뮤니케이션정책은노드슨및그 자회사, 직원들이중요한법적책임을피하고회사 브랜드네임, 명성이손상되지않도록도와줍니다. 강령실천 기자가전화하여저의업무에관해말해달라고요청했습니다. 그리고질문에관한답을알고있습니다. 기자의요청에대해 답변을해도됩니까? 안됩니다. 회사의승인을받지않은이상기자의질문에 답해서는안됩니다. 답변에관해문의사항이있을경우기업 커뮤니케이션부서로연락하시기바랍니다.

23 윤리강령과기업행동 22 지역사회 정치및자선기부노드슨직원은지역사회에서적극적인시민의역할을 해야합니다. 그러나상급자또는매니저의사전 승인없이정치, 민간, 또는자선행사에서노드슨을 대변해서는안됩니다. 노드슨이이러한행사를 후원하지않는한, 이러한유형의활동에참여할때는 직원개인의시간과비용을사용해야하며업무에 방해가되어서는안됩니다. 환경보호모든사업수행지역에서환경을보호해야한다는것은 노드슨의가치관입니다. 이는사업을환경책임적인 방식으로이행하고, 에너지를효율적으로사용하며 해당법률, 규정, 허가요구사항을준수한다는것을 의미합니다. 업무상환경준수관련의사결정을내려야 한다면, 업무에영향을주는다양하고복잡한법률 및규정을이해하는것이중요합니다. 환경적의무에 관련된특정절차에관해정확히알지못할경우, 안전, 건강및환경정책을참조해주십시오. 이섹션에서는 정치및자선기부환경보호 강령실천 랩데모때고객의리퀴드재료를처리하면서우발적으로일부재료를랩바닥에유출시켰습니다. 제가어떻게해야합니까? 사고를상급자나매니저에게최대한빨리보고한후, 적절한세척방침을확인할수있도록해당재료의재료안전데이터시트를즉시확인해야합니다. 다른사람이이사고를처리할것이라든지또는사고가너무경미해서문제를발생시키지않을것이라고가정해서는안됩니다. 유출이심각한문제를야기할수있으므로즉시보고하는것이중요합니다.

24 연락처목록 외부헬프라인 Navex Global 기밀유지. 연중무휴 24시간이용가능. 미국 : 번기타국가 : 웹기반보고 : 윤리및준법감시인 Gina Beredo 수석경영이사, 법률자문관윤리및준법감시인 Gina.Beredo@nordson.com 기업커뮤니케이션및투자자관계 Lara Mahoney 수석이사, 투자자관계및기업커뮤니케이션 Lara.Mahoney@nordson.com 글로벌무역준수그룹 John Dillon 부사장, 공급망관리 John.Dillon@nordson.com 법무부서 Gina Beredo 수석경영이사, 법률자문관 Gina.Beredo@nordson.com Susan Warner 수석기업변리사 Susan.Warner@nordson.com Ed Wasp 수석변리사 - 지적재산담당 Edmund.Wasp@nordson.com Ray Slattery 수석변리사 - 지적재산담당 Raymond.Slattery@nordson.com 인사부서지역인사담당자에게연락하십시오. Mary White 수출담당글로벌무역준수매니저 Mary.White@nordson.com Bachlien Scanlan 수출담당세관및무역전문가 Bachlien.Scanlan@nordson.com Donna Ryan 수입담당무역준수전문가 Donna.Ryan@nordson.com Barbara Kantola 제품준수매니저, 환경, 보건및안전 Barbara.Kantola@nordson.com

25 확인서 아래에서명함으로써본인은노드슨윤리강령과기업행동 ( 이하 강령 ) 사본을수령했음을인정합니다. 본인은노드슨의각직원, 이사, 대리인, 컨설턴트, 계약직사원이강령의원칙과기준을알고준수해야할 책임이있다는점을이해합니다. 또한본인은강령이회사정책의일반적개요를제공할목적을지니고, 특정시점에서시행중인모든정책및방침을대표하지는않는다는점을이해하고이에동의합니다. 본인은문제및우려사항을제기할의무, 가이드라인의위반이의심될경우회사에보고할의무, 본인이요청을받을경우조사에협조해야할의무를포함하는가이드라인에관련한본인의책임을이해합니다. 마지막으로본인은이강령을준수하지않을경우, 현지법률및규정에따라최대해고에이르는징계를 받을수있다는점을이해합니다. 이름 ( 인쇄체로기입 ) 날짜 서명 강령포기사항행동강령은모든노드슨이사, 책임자, 직원에게적용하기위해작성되었습니다. 강령의조항을포기해야하는이례적인상황이발생할경우, 이는특정한절차를통해서만처리되어야합니다. 이사회또는고위책임자에대한강령포기조항은반드시이사회의승인을거쳐야합니다. 모든기타포기사항은일반변호인의서면승인을거쳐야합니다. 이러한포기조항이승인될경우, 노드슨은법률및보안규정에의거하여이를즉시공개할것입니다.

26 이전페이지의확인서 (Acknowledgement Form) 를작성하셔서 Nordson 인사부서에반송해주십시오.

27 우리는 Nordson 입니다 사람을위한존중 탁월성 에너지 고객을향한열정 무결성

28 외부헬프라인 - Navex Global 기밀유지. 연중무휴 24 시간이용가능. 미국 : 번기타국가 : 웹기반보고 :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¼ººÎÃÖÁ¾¼öÁ¤(0108).hwp

¿©¼ººÎÃÖÁ¾¼öÁ¤(0108).hwp 어렵다. 1997년우리나라 50대그룹 (586개기업 ) 에근무하는 110,096 명의과장급이상관리 - 1 - - 2 - - 3 - 행정및경영관리자 (02) 중에서경영관리자에해당되는부문이라고할수있다. 경영관리자는더세부적으로는기업고위임원 (021), 생산부서관리자 (022), 기타부서관리자 (023) 등으로세분류할수있다 (< 참고-1> 참조 ). 임원-부장-과장

More information

비 밀 보 장 확 약 서

비 밀 보 장 확 약 서 비밀보장확약서 매각대상회사의주주들 ( 이하 매각주체 ) 은매각대상회사의구주및경영권 을매각 ( 이하 본거래 ) 하려는계획을가지고있습니다. 본거래에참여하기위하여매각대상회사의재무, 영업등에관한비밀정보를제공받고자하는매수희망인 ( 이하 매수희망인 ) 은매각대상회사, 매각주체또는매각주간사로부터제공받았거나, 제공받게될모든비밀정보를본거래만을위해사용하여야하고, 매각주간사의사전서면승인없이외부에공개할수없습니다.

More information

목차 도입.... 1 몬산토 공급업체 업무규범의 근본.... 1 성실.... 1 대화.... 2 투명성.... 2 공유.... 2 혜택.... 2 존중.... 2 목표 달성을 위한 주인 의식.... 2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2 몬산토 회사 업무규범... 2

목차 도입.... 1 몬산토 공급업체 업무규범의 근본.... 1 성실.... 1 대화.... 2 투명성.... 2 공유.... 2 혜택.... 2 존중.... 2 목표 달성을 위한 주인 의식.... 2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2 몬산토 회사 업무규범... 2 성실 성실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우리의 과학, 우리의 기술, 그리고 우리의 혁신 정신은 시장에 삶의 질을 개선하는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데 헌신합니다. 2 페이지 AbbVie 업무 윤리 강령 3 페이지

우리의 과학, 우리의 기술, 그리고 우리의 혁신 정신은 시장에 삶의 질을 개선하는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데 헌신합니다. 2 페이지 AbbVie 업무 윤리 강령 3 페이지 도덕성을 고취시키는 AbbVie 업무 윤리 강령 우리의 과학, 우리의 기술, 그리고 우리의 혁신 정신은 시장에 삶의 질을 개선하는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데 헌신합니다. 2 페이지 AbbVie 업무 윤리 강령 3 페이지 CEO 인사말 동료 직원 여러분: AbbVie의 새로운 업무 윤리 강령을 소개합니다. 우리의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업무윤리강령 또한 확실히 연계되도록

More information

(012~031)223교과(교)2-1

(012~031)223교과(교)2-1 0 184 9. 03 185 1 2 oneclick.law.go.kr 186 9. (172~191)223교과(교)2-9 2017.1.17 5:59 PM 페이지187 mac02 T tip_ 헌법 재판소의 기능 위헌 법률 심판: 법률이 헌법에 위반되면 그 효력을 잃게 하거 나 적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 탄핵 심판: 고위 공무원이나 특수한 직위에 있는 공무원이 맡

More information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Jeju Community Welfare Center Annual Report 2015 성명 남 여 영문명 *해외아동을 도우실 분은 영문명을 작성해 주세요. 생년월일 E-mail 전화번호(집) 휴대폰 주소 원하시는 후원 영역에 체크해 주세요 국내아동지원 국외아동지원 원하시는 후원기간 및 금액에 체크해 주세요 정기후원 월 2만원 월 3만원 월 5만원 )원 기타(

More information

2002report hwp

2002report hwp 2002 연구보고서 210-23 가족법상친권 양육권및면접교섭권제도의실효성확보방안연구 한국여성개발원 발간사 연구요약. 연구의목적 . 가족법상친권 양육권및면접교섭권제도의내용 1. 친권에관한검토 2. 양육권에관한검토 3. 면접교섭권에관한검토 4. 관련문제점 . 가족법상친권 양육권 면접교섭권제도의시행현황 1. 공식통계를통해본시행현황 2. 친권 양육권 면접교섭권관련법원실무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4-6부

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

주거용 부동산 매매계약서에 관한 안내 알아 두어야 할 중요 사항: 1. 2. 3. 4. 5. 6. 매매계약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자는 부동산의 매도인을 대변하지만, 매수인에게도 공정하게 대해야 합니다. 조건부(conditional) 계약과 무조

주거용 부동산 매매계약서에 관한 안내 알아 두어야 할 중요 사항: 1. 2. 3. 4. 5. 6. 매매계약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자는 부동산의 매도인을 대변하지만, 매수인에게도 공정하게 대해야 합니다. 조건부(conditional) 계약과 무조 뉴질랜드 주거용 부동산 매매계약서에 관한 안내 이 안내서는 부동산 중개업자 감독청(Real Estate Agents Authority)이 작성 및 감수했습니다 주거용 부동산 매매계약서에 관한 안내 알아 두어야 할 중요 사항: 1. 2. 3. 4. 5. 6. 매매계약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자는 부동산의 매도인을 대변하지만, 매수인에게도

More information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2 목차 편집자의 말 ------------------------------------------------------------------------------------- 3 한국의 * 상1 개괄 한국의 병역거부운동 -------------------------------------------------------------------------

More information

기본소득문답2

기본소득문답2 응답하라! 기본소득 응답하라! 기본소득 06 Q.01 07 Q.02 08 Q.03 09 Q.04 10 Q.05 11 Q.06 12 Q.07 13 Q.08 14 Q.09 응답하라! 기본소득 contents 16 Q.10 18 Q.11 19 Q.12 20 Q.13 22 Q.14 23 Q.15 24 Q.16 Q.01 기본소득의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세요. 06 응답하라

More information

Georg Fischer의 원칙과 가치 Georg Fischer 행동 강령 이사장과 CEO가 전하는 말 임직원님들께, Georg Fischer 행동 강령은 우리 사업 활동의 근간입니다. 또한 Georg Fischer가 글로벌 기업으로서 약속한 가치, 원칙 및 정책을 담고 있으며 일상 업무의 밑바탕을 제공합니다. 우리 기업의 장기적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More information

È޴ϵåA4±â¼Û

È޴ϵåA4±â¼Û July 2006 Vol. 01 CONTENTS 02 Special Them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Beautiful Huneed People 03 04 Special Destiny Interesting Story 05 06 Huneed News Huneed

More information

CSG_keynote_KO copy.key

CSG_keynote_KO copy.key 101. 3 Shutterstock 4 Shutterstock 5 Shutterstock? 6? 10 What To Create 10 Ways to Find Trends and Inspiration 12 15 17 :. 21 24 Shutterstock 26 29 -. 31 Shutterstock : 36 " " 37! 39 41 45 46 47 49 Copyright

More information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srckgss@skku.edu http://src.skku.edu http://kgss.skku.edu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저희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에서는지난 년이래해마다한국종합사회조사 를시행하고있습니다 이조사는한국사회를종합적으로파악하고세계의주요국가들과비교연구하는데필요한자료를만들어내는목적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 목차 ]

[ 목차 ] 빅데이터개인정보보호가이드라인 해설서 ( 14.12.23. 제정, 15.1.1. 시행 ) [ 목차 ] < 주요내용 ( 요약 ) > 1. 목적 ( 가이드라인제 1 조 ) 2. 정의 ( 가이드라인제 2 조 ) - 1 - - 2 - - 3 - 3. 개인정보의보호 ( 가이드라인제 3 조 ) 비식별화조치 ( 제 1 항 ) - 4 - - 5 - - 6 - - 7 - 개인정보보호조치

More information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993년 2월 24일 발효 1994년 1월 11일 개정 1998년 11월 6일 개정 2001년 11월 2일 개정 2003년 10월 31일 개정 2013년 11월 15일 개정 2014년 5월 16일 개정 제목 규칙 페이지 적용 1 110 회계연도 2 110 예산 3-9 110-111 분담금 10-11 111 계상예산의 지출대상 12-13 111 전용 14 111

More information

목 차 Ⅰ. 조사개요 1 1. 조사배경및목적 1 2. 조사내용및방법 2 3. 조사기간 2 4. 조사자 2 5. 기대효과 2 Ⅱ. P2P 대출일반현황 3 1. P2P 대출의개념 3 2. P2P 대출의성장배경 7 3. P2P 대출의장점과위험 8 4. P2P 대출산업최근동향

목 차 Ⅰ. 조사개요 1 1. 조사배경및목적 1 2. 조사내용및방법 2 3. 조사기간 2 4. 조사자 2 5. 기대효과 2 Ⅱ. P2P 대출일반현황 3 1. P2P 대출의개념 3 2. P2P 대출의성장배경 7 3. P2P 대출의장점과위험 8 4. P2P 대출산업최근동향 조사보회고서 온라인 P2P 대출서비스실태조사 2016. 6. 시장조사국거래조사팀 목 차 Ⅰ. 조사개요 1 1. 조사배경및목적 1 2. 조사내용및방법 2 3. 조사기간 2 4. 조사자 2 5. 기대효과 2 Ⅱ. P2P 대출일반현황 3 1. P2P 대출의개념 3 2. P2P 대출의성장배경 7 3. P2P 대출의장점과위험 8 4. P2P 대출산업최근동향 12 Ⅲ.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CD 2117(121130)

CD 2117(121130) 제품보증서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이며,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의 보증기간은 5년간 입니다.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이란 외장을 제외한 회로, 기능 부품을 말합니다. (당사 규정에 따른 것임) 제 품 명 모 년 구 입 일 구 입 자 판 매 자 월 일 주소 성명 주소 대리점명 델 명 SERIAL NO. TEL. TEL. 제품보증조건 무상 서비스: 보증기간내의

More information

AMETEK, Inc

AMETEK, Inc AMETEK, Inc. 경영윤리 및 행동강령 경영윤리및행동강령 대표이사로부터의메시지 친애하는 AMETEK 동료여러분 : AMETEK 는 1930 년설립된회사입니다. 우리는현재세계적인평판을얻고있는것을 자랑스럽게생각하고있으며그것은신뢰를기반으로이루어진것이라생각합니다. 우리는 그러한당사의명성을앞으로도지속적으로유지하고향상시켜나가야합니다. 경영윤리및행동강령 ( 강령 )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숙련기술인의경제적 사회적지위 분석을위한측정지표개발

숙련기술인의경제적 사회적지위 분석을위한측정지표개발 2013-06 숙련기술인의경제적 사회적지위 분석을위한측정지표개발 2013. 11 . 2013. 11.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 1 1. 1 2. 3 II. 5 1. 5 1.1 5 1.2. 7 1.3. 8 2. 10 III. 20 1. 20 1.1. 20 1.2.

More information

HSBC Ethical and Environmental Code of Conduct for Suppliers of Goods and Services - Korean

HSBC Ethical and Environmental Code of Conduct for Suppliers of Goods and Services - Korean HSBC 의공급업체에대한 윤리 환경규정 버전 8.0 2016 년 10 월 목 차 SECTION 1: 서두... 범위... 정책... SECTION 2: 의무사항... 2.1 경제... 2.2 환경... 2.3 사회... SECTION 3: 관리시스템... SECTION 4: 법규준수... Page 2 SECTION 1: 서두 HSBC 는세계최대금융기관중하나로,

More information

A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A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A1-1998-0031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이자료를연구및저작에이용, 참고및인용할경우에는 KOSSDA의자료인용표준서식에준하여자료의출처를반드시명시하여야합니다. 자료출처는자료명이최초로언급되는부분이나참고문헌목록에명시할수있습니다. 자료를이용, 참고, 인용할경우표준서식김상욱. 2005. 한국종합사회조사,

More information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명륜동 가 전화 팩스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명륜동 가 전화 팩스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명륜동 가 전화 팩스 srckgss@skku.edu http://src.skku.edu http://kgss.skku.edu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저희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에서는지난 년이래해마다한국종합사회조사 를시행하고있습니다 이조사는한국사회를종합적으로파악하고세계의주요국가들과비교연구하는데필요한자료를만들어내는목적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본연구결과는일의미래와노동시장전략연구에대한고용노동부의학술연구용역사업에의한것임 일의미래와노동시장전략연구 연구기관 / 한국노동연구원 2017. 3. 고용노동부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More information

권고안 : 을 권고한다. 의안 분석 : 회사는 2011년부터 작년까지 4년 연속 순손실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전년과 마찬가지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을 예정이다. 재무제표 작성과 이익잉여금의 처분에 특별한 문제점이 보이지 아니하므로 의안에 대해 을 권고한다

권고안 : 을 권고한다. 의안 분석 : 회사는 2011년부터 작년까지 4년 연속 순손실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전년과 마찬가지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을 예정이다. 재무제표 작성과 이익잉여금의 처분에 특별한 문제점이 보이지 아니하므로 의안에 대해 을 권고한다 ;;;; Proxy Report 동부제철 [016380, KOSPI] 정기주주총회 좋은기업지배구조연구소 CENTER FOR GOOD CORPORATE GOVERNANCE 2015-03-23 T : 02-587-9730 / F : 02-587-9731 / E : cgcg@cgcg.or.kr 일시 및 장소 2015년 3월 27일 (금) 오전 9시 30분 서울시

More information

, /...24, / FERPA...40 FERPA (, )

, /...24, / FERPA...40 FERPA (, ) 2018-19, (FERPA/ ) Shoreline ...1...21...21...22...23, /...24, /...25...26...30...31...32...34...36...39...39...39...39 FERPA...40 FERPA (, )...41...42...44 2 (2018 8 ) Shoreline 18560 1st Ave. N.E., Shoreline,

More information

[ 별지제3 호서식] ( 앞쪽) 2016년제2 차 ( 정기ㆍ임시) 노사협의회회의록 회의일시 ( 월) 10:00 ~ 11:30 회의장소본관 11층제2회의실 안건 1 임금피크대상자의명예퇴직허용및정년잔여기간산정기준변경 ㅇ임금피크제대상자근로조건악화및건강상

[ 별지제3 호서식] ( 앞쪽) 2016년제2 차 ( 정기ㆍ임시) 노사협의회회의록 회의일시 ( 월) 10:00 ~ 11:30 회의장소본관 11층제2회의실 안건 1 임금피크대상자의명예퇴직허용및정년잔여기간산정기준변경 ㅇ임금피크제대상자근로조건악화및건강상 [ 별지제3 호서식] ( 앞쪽) 2016년제2 차 ( 정기ㆍ임시) 노사협의회회의록 회의일시 2016. 09. 12( 월) 10:00 ~ 11:30 회의장소본관 11층제2회의실 안건 1 임금피크대상자의명예퇴직허용및정년잔여기간산정기준변경 ㅇ임금피크제대상자근로조건악화및건강상이유로인한명예퇴직허용 ㅇ 정년연장형임금피크대상자의정년잔여기간변경은 퇴직적립금 소요재원증가로법정적립비율(80%)

More information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ISSN 2288-5854 Print ISSN 2289-0009 online DIGITAL POST KOREA POST MAGAZINE 2016. APRIL VOL. 687 04 DIGITAL POST 2016. 4 AprilVOL. 687 04 08 04 08 10 13 13 14 16 16 28 34 46 22 28 34 38 42 46 50 54 56

More information

감사회보 5월

감사회보 5월 contents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동정 및 안내 상장회사감사회 제173차 조찬강연 개최 상장회사감사회 제174차 조찬강연 개최 및 참가 안내 100년 기업을 위한 기업조직의 역 량과 경영리더의 역할의 중요성 등 장수기업의 변화경영을 오랫동안 연구해 온 윤정구 이화여자대학교

More information

01-02Àå_»ç·ÊÁýb74öÁ¤š

01-02Àå_»ç·ÊÁýb74öÁ¤š C O N T E N T S 7 13 35 44 44 62 65 76 92 121 131 138 151 163 174 180 185 193 199 204 206 209 228 256 287 296 318 321 322 344 348 354 357 359 364 367 399 410 428 446 투명한 법, 공정사회로! 2010 부패영향평가 사례집 부패영향평가는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750 1,500 35

750 1,500 35 data@opensurvey.co.kr 750 1,500 35 Contents Part 1. Part 2. 1. 2. 3. , 1.,, 2. skip 1 ( ) : 2 ( ) : 10~40 (, PC, ) 1 : 70 2 : 560 1 : 2015. 8. 25~26 2 : 2015. 9. 1 4 10~40 (, PC, ) 500 50.0 50.0 14.3 28.6

More information

¾Æµ¿ÇÐ´ë º»¹®.hwp

¾Æµ¿ÇÐ´ë º»¹®.hwp 11 1. 2. 3. 4. 제2장 아동복지법의 이해 12 4).,,.,.,.. 1. 법과 아동복지.,.. (Calvert, 1978 1) ( 公 式 的 ).., 4),. 13 (, 1988 314, ). (, 1998 24, ).. (child welfare through the law) (Carrier & Kendal, 1992). 2. 사회복지법의 체계와

More information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문 1] 채권의목적에관한다음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1 - 정답 : 5 문 2] 이행지체에관한다음의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2 - 정답 : 4 문 3] 채무불이행으로인한손해배상청구에관한다음설명중옳은것을모두고른것은?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Contents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주 : Murata 는 3 월 31 일결산, Chiyoda Integre 는 8 월 31 일결산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대우리서치센터 15 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대우리서치센터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More information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¾ç¼ºÄÀ-2

¾ç¼ºÄÀ-2 양성평등 캠퍼스 문화 조성을 위하여... 고려대학교 양성평등센터 는 2001년 6월에 제정된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과 처리에 관한 규정 에 의거하여 같은 해 7월에 설치된 성희롱및성폭력상담소 를 2006년 10월 개칭한 것입니다. 양성평등 센터 로의 개칭은 교내에서 발생하는 성피해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과 상담 제공뿐만 아니라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양성평등

More information

우리의신조 (Our Credo) 우리의첫째책임은우리의상품과서비스의수요자인의사, 간호사, 환자와자녀를가진아버지와어머니를비롯한모든사람들에게대한것이라고믿는다. 그들의요구에부응하기위해우리의상품은항상최고의품질이유지되어야한다. 우리는적절한상품가격을유지하기위하여원가를절감하는노력을끊

우리의신조 (Our Credo) 우리의첫째책임은우리의상품과서비스의수요자인의사, 간호사, 환자와자녀를가진아버지와어머니를비롯한모든사람들에게대한것이라고믿는다. 그들의요구에부응하기위해우리의상품은항상최고의품질이유지되어야한다. 우리는적절한상품가격을유지하기위하여원가를절감하는노력을끊 업무행동강령 우리의신조 (Our Credo) 실행, 우리의강령숙지 01 우리의신조 (Our Credo) 우리의첫째책임은우리의상품과서비스의수요자인의사, 간호사, 환자와자녀를가진아버지와어머니를비롯한모든사람들에게대한것이라고믿는다. 그들의요구에부응하기위해우리의상품은항상최고의품질이유지되어야한다. 우리는적절한상품가격을유지하기위하여원가를절감하는노력을끊임없이경주하여야한다.

More information

제 KI011호사업장 : 서울특별시구로구디지털로26길 87 ( 구로동 ) 02. 공산품및소비제품 생활용품검사검사종류검사품목검사방법 안전확인대상생활용품 생활 휴대용레이저용품 안전확인대상생활용품의안전기준부속서 46 ( 국가기술표준원고시제 호 (

제 KI011호사업장 : 서울특별시구로구디지털로26길 87 ( 구로동 ) 02. 공산품및소비제품 생활용품검사검사종류검사품목검사방법 안전확인대상생활용품 생활 휴대용레이저용품 안전확인대상생활용품의안전기준부속서 46 ( 국가기술표준원고시제 호 ( 제 KI011호사업장 : 서울특별시구로구디지털로26길 87 ( 구로동 ) 02. 공산품및소비제품 02.003 생활용품검사 안전확인대상생활용품 생활 휴대용레이저용품 안전확인대상생활용품의안전기준부속서 46 ( 국가기술표준원고시제 2017-032 호 (2017.2.8.)) 03. 재료및부품 03.001 자동차부품검사 기능안전심사 ISO 26262-2 : 2011

More information

약관

약관 약관 소기업 소상공인공제약관 2-1-1 < 개정 2008.5.19.> < 개정 2015.1.1.> < 개정 2008.5.19.> 4. 삭제 2-1-2 < 개정 2007.10.10., 2008.12.15.>< 호번변경 2008.5.19.> < 호번변경 2008.5.19.> < 개정 2008.5.19.>< 호번변경 2008.5.19.>

More information

에스디엘팜플렛-최종.cdr

에스디엘팜플렛-최종.cdr SELF-DIRECTED LEARNING 대불대학교 목포상공회의소 디자인센터 전북케이블TV 공영통신 송웰빙병원 서울 대영/동부교통 광주광역시 남구 송하동 354-1번지 3층 TEL 062 374 0650 FAX 062 383 4118 CRASH COURSE 우편원격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 구분 우편원격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특강

More information

징계규정 징계규정 231 징계규정 : 2016. 04. 29. 제 1 조 ( 목적 ). 제 2 조 ( 기본원칙 ) 1. 2. 3. 4. 제 3 조 ( 징계위원회의구성등 ) 1. 2, 5, 2 1.,,. 3,. 4 1 1,,.,. 5. 6 ( ). 7 6. 8. 9,. 232 징계규정 1. 2. 3. ( ) 4. 10. 제 4 조 ( 징계위원회의의결 ) 1

More information

넥슨 OTP 서비스이용약관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이용약관 ( 이하 ' 약관 ') 은 ( 주 ) 넥슨코리아 ( 이하 ' 회사 ') 와넥슨 OTP 서비스를이용하는이용자 ( 이하 ' 이용자 ') 간에넥슨 OTP(1회용비밀번호입력용생성용소프트웨어의휴대전화용프

넥슨 OTP 서비스이용약관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이용약관 ( 이하 ' 약관 ') 은 ( 주 ) 넥슨코리아 ( 이하 ' 회사 ') 와넥슨 OTP 서비스를이용하는이용자 ( 이하 ' 이용자 ') 간에넥슨 OTP(1회용비밀번호입력용생성용소프트웨어의휴대전화용프 넥슨 OTP 서비스이용약관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이용약관 ( 이하 ' 약관 ') 은 ( 주 ) 넥슨코리아 ( 이하 ' 회사 ') 와넥슨 OTP 서비스를이용하는이용자 ( 이하 ' 이용자 ') 간에넥슨 OTP(1회용비밀번호입력용생성용소프트웨어의휴대전화용프로그램 ) 서비스이용에관한제반사항을규정하는것을목적으로합니다. 제 2 조 ( 약관외준칙 ) 이약관에명시되지않은사항은상위약관인넥슨서비스이용약관,

More information

윤리헌장

윤리헌장 윤리규범해설 ' 윤리규범 ' 은 ' 윤리헌장 ' 의전문에서나타내는기업이념을달성하기위한실천사항으로 ' 어떻 게올바른일을행해야하는가 ' 를제시하며, 이해관계자별로회사와직원이지켜야할기 본정신과원칙에따른구체적인행동기준을열거하고있다. 가. 고객에대한역할과책임 1. 우리는고객의만족과고객으로부터신뢰를최우선의가치로삼는다. (1) 우리는우리와의거래유무와관계없이모든인간이지닌인간존엄성을존중한다.

More information

2001 년 4 월전력산업구조개편과함께출범한전력거래소는전력산업의중심 기관으로서전력시장및전력계통운영, 전력수급기본계획수립지원의기능을 원활히수행하고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전력자유화와함께도입된발전경쟁시장 (CBP) 을지속 적인제도개선을통해안정적으로운영하고있으며, 계통운영및수급

2001 년 4 월전력산업구조개편과함께출범한전력거래소는전력산업의중심 기관으로서전력시장및전력계통운영, 전력수급기본계획수립지원의기능을 원활히수행하고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전력자유화와함께도입된발전경쟁시장 (CBP) 을지속 적인제도개선을통해안정적으로운영하고있으며, 계통운영및수급 2001 년 4 월전력산업구조개편과함께출범한전력거래소는전력산업의중심 기관으로서전력시장및전력계통운영, 전력수급기본계획수립지원의기능을 원활히수행하고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전력자유화와함께도입된발전경쟁시장 (CBP) 을지속 적인제도개선을통해안정적으로운영하고있으며, 계통운영및수급 계획수립등전력수급안정에도최선의노력을기울이고있습니다. 이번에발간하는 2016년발전설비현황은

More information

WHY JAPAN? 5 reasons to invest in JAPAN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www.investjapan.org Copyright (C) 2014 JETRO. All rights reserved. Reason Japan s Re-emergence 1 다시 성장하는 일본 아베노믹스를 통한 경제 성장으로 일본 시장은 더욱 매력적으로 변모하고

More information

.....6.ok.

.....6.ok. Ⅳ 성은 인간이 태어난 직후부터 시작되어 죽는 순간까지 계속되므로 성과 건강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청소년기에 형성된 성가치관은 평생의 성생활에 영향을 미치며 사회 성문화의 토대가 된다. 그러므로 성과 건강 단원에서는 생명의 소중함과 피임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성매매와 성폭력의 폐해, 인공임신 중절 수술의 부작용 등을 알아봄으로써 학생 스스로 잘못된 성문화를

More information

41호-소비자문제연구(최종추가수정0507).hwp

41호-소비자문제연구(최종추가수정0507).hwp 소비자문제연구 제41호 2012년 4월 해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용약관의 약관규제법에 의한19)내용통제 가능성* : Facebook 게시물이용약관의 유효성을 중심으로 이병준 업 요약 업 규 규 논 업 쟁 때 셜 네트워 F b k 물 규 았 7 계 건 됨 규 규 업 객 계 규 므 받 객 드 객 규 7 말 계 률 업 두 않 트 접속 록 트 른징 볼 규 업 내

More information

16-27( 통권 700 호 ) 아시아분업구조의변화와시사점 - 아세안, 생산기지로서의역할확대

16-27( 통권 700 호 ) 아시아분업구조의변화와시사점 - 아세안, 생산기지로서의역할확대 16-27( 통권 700 호 ) 2016.07.08 - 아세안, 생산기지로서의역할확대 본보고서에있는내용을인용또는전재하시기위해서는본연구원의허락을얻어야하며, 보고서내용에대한문의는아래와같이하여주시기바랍니다. 총괄 ( 경제연구실장 ) : 주원이사대우 (2072-6235, juwon@hri.co.kr) 경제연구실 / 동향분석팀 : : 조규림선임연구원 (2072-6240,

More information

<37322DC0CEB1C7BAB8C8A3BCF6BBE7C1D8C4A2C0C7B0DFC7A5B8ED5B315D2E687770>

<37322DC0CEB1C7BAB8C8A3BCF6BBE7C1D8C4A2C0C7B0DFC7A5B8ED5B315D2E687770> 인권보호수사준칙개정안에 대한 국가인권위원회의 의견 국가인권위원회는 국가인권위원회법 제20조 제1항에 따른 법무부의 인권보호 수사준칙개정안에 대한 국가인권위원회의 의견 요청에 대하여 검토한 결과 국가인권위원회법 제19조 제1호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의견을 표명한다. 1. 개정안 제12조의 체포 등에 대한 신속한 통지조항에서 지체없이 라는 용어는 명확성의 원칙을

More information

올바른결과 올바른방식 행동규범 2017 년 2 월 CEO 메시지 ADM 직원여러분 세계최대의농산물가공기업인 ADM 은전세계에이익이되는중요한역할을갖고있습니다. 우리는산지와가정을이어주며농작물을식품으로가공하여식품과에너지분야에서중요한기능을담당합니다. ADM 은매일수많은사람들의삶에영향을미칩니다. 전세계 750 곳이넘는장소에서 33,000 명의직원들이근무하며삶의질을높이는식품및에너지제품을생산하는데기여하고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서비스] 1. 오프닝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1/13(월) 밤 9시) FAST TRACK ASIA와 CAMP에 대해 소개하고, 3개 코스의 전체 참가자들의 소개 및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2. 패스트트랙아시아 파트너 CEO들과의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

[서비스] 1. 오프닝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1/13(월) 밤 9시) FAST TRACK ASIA와 CAMP에 대해 소개하고, 3개 코스의 전체 참가자들의 소개 및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2. 패스트트랙아시아 파트너 CEO들과의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 대학생 대상 CAMP 일정표 (6주, 12개 강의 + 6개 서비스) [강의] 1. 사업계획서 작성의 모든 것 (1/14(화) 오전 10시) 사업계획서 작성에 필요한 실무 지식과 유의해야 할 점들을 설명하고, 샘플 사업계획서들을 살펴봅니다. 2. 운명을 함께 할 공동창업자 및 초기 핵심멤버를 구하는데 고려해야 할 점들 (1/16(목) 오전 10시) 공동창업자와

More information

목차 회장의메시지 2 탁월한업무환경조성과 FedEx 직무수행및윤리강령 3 합법적및윤리적행동 5 기회균등및괴롭힘방지정책 8 문호개방정책 9 건강, 안전및환경 10 인권 11 이해상충 12 사업기회 14 선물, 접대, 대출또는기타특혜 15 부적절한지급및뇌물 17 국제통상규

목차 회장의메시지 2 탁월한업무환경조성과 FedEx 직무수행및윤리강령 3 합법적및윤리적행동 5 기회균등및괴롭힘방지정책 8 문호개방정책 9 건강, 안전및환경 10 인권 11 이해상충 12 사업기회 14 선물, 접대, 대출또는기타특혜 15 부적절한지급및뇌물 17 국제통상규 직무수행및윤리강령 탁월한업무환경조성을위한노력 목차 회장의메시지 2 탁월한업무환경조성과 FedEx 직무수행및윤리강령 3 합법적및윤리적행동 5 기회균등및괴롭힘방지정책 8 문호개방정책 9 건강, 안전및환경 10 인권 11 이해상충 12 사업기회 14 선물, 접대, 대출또는기타특혜 15 부적절한지급및뇌물 17 국제통상규제 19 회사자산과정보의보호및이용 20 내부정보거래

More information

(중등용1)1~27

(중등용1)1~27 3 01 6 7 02 8 9 01 12 13 14 15 16 02 17 18 19 제헌헌법의제정과정 1945년 8월 15일: 해방 1948년 5월 10일: UN 감시 하에 남한만의 총선거 실시. 제헌 국회의원 198명 선출 1948년 6월 3일: 헌법 기초 위원 선출 1948년 5월 31일: 제헌 국회 소집. 헌법 기 초위원 30명과 전문위원 10명

More information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2011.10.27 7:34 PM 페이지429 100 2400DPI 175LPI C M Y K 제 31 거룩한 여인 32 다시 태어났습니까? 33 교회에 관한 교리 목 저자 면수 가격 James W. Knox 60 1000 H.E.M. 32 1000 James W. Knox 432 15000 가격이 1000원인 도서는 사육판 사이즈이며 무료로

More information

목차 당사의핵심가치 3 CEO 메시지... 4 당사의사명... 5 Bio-Rad 의행동강령구성... 6 당사의핵심가치... 7 지침구하기및우려사항보고하기 8 질문묻기및우려사항보고하기... 9 보복금지 본강령위반 조사에의협조 감독자및관리자

목차 당사의핵심가치 3 CEO 메시지... 4 당사의사명... 5 Bio-Rad 의행동강령구성... 6 당사의핵심가치... 7 지침구하기및우려사항보고하기 8 질문묻기및우려사항보고하기... 9 보복금지 본강령위반 조사에의협조 감독자및관리자 Bio-Rad 업무윤리및행동강령 목차 당사의핵심가치 3 CEO 메시지... 4 당사의사명... 5 Bio-Rad 의행동강령구성... 6 당사의핵심가치... 7 지침구하기및우려사항보고하기 8 질문묻기및우려사항보고하기... 9 보복금지... 11 본강령위반... 11 조사에의협조... 12 감독자및관리자에대한더욱높은기대치... 12 법률준수... 13 회사내성실성유지

More information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규정집(2015ver11).hwp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규정집(2015ver11).hwp 유연근무제 운영지침 Ⅳ-10. 유연근무제 운영지침 유연근무제 운영지침 제정 2012.09.03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139호 개정 2012.12.31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152호 개정 2013.08.01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165호 개정 2014.04.09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188호 개정 2014.06.27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194호 제 1 장 총 칙 제1조(목적)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10월_v8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10월_v8 * 넋두리 * 요즘고민이많습니다. 먼쓸리수익률도그중하나입니다. 누적수익률은아직좋지만최근성적은좋지않습니다. 8월에이어 9월에도졌습니다. 실적이좋아도, 충분히조정받아저평가상태여도주가가부진합니다. 버팀목이던국민연금은국내주식을더매수하긴어려운상태이고, 자산운용사들도사정이좋지않습니다. 견제가필요한주식시장에서외국인영향력이커졌습니다. 롱-숏전략이잘먹히죠. 후배들과같이만들어가는먼쓸리지만책임은제게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년도경상북도지방공무원제 1 회공개경쟁임용시험 - 필기시험합격자및면접시험시행계획공고 ( ) 필기시험합격자 : 491 명 ( 명단붙임 ) 2 필기시험합격자등록및유의사항. : ( ) ~ 7. 6( ) 3 등

년도경상북도지방공무원제 1 회공개경쟁임용시험 - 필기시험합격자및면접시험시행계획공고 ( ) 필기시험합격자 : 491 명 ( 명단붙임 ) 2 필기시험합격자등록및유의사항. : ( ) ~ 7. 6( ) 3 등 - 2012 년도경상북도지방공무원제 1 회공개경쟁임용시험 - 필기시험합격자및면접시험시행계획공고 2012. 5. 12( ) 2012 1. 1 필기시험합격자 : 491 명 ( 명단붙임 ) 2 필기시험합격자등록및유의사항. : 2012. 7. 4( ) ~ 7. 6( ) 3 등록시간 : 09:00 ~ 18:00. : 2 ( 1 ). 1 3 (A4 1매, 워드작성 붙임서식

More information

1. 상고이유 제1점에 대하여 구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2009. 2. 6. 법률 제9444호로 개정되기 전의 것, 이하 구 도시정비법 이라 한다) 제4조 제1항, 제3항은 시 도지사 또는 대도시의 시장이 정비구 역을 지정하거나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미한 사항을 제외한

1. 상고이유 제1점에 대하여 구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2009. 2. 6. 법률 제9444호로 개정되기 전의 것, 이하 구 도시정비법 이라 한다) 제4조 제1항, 제3항은 시 도지사 또는 대도시의 시장이 정비구 역을 지정하거나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미한 사항을 제외한 대 법 원 제 1 부 판 결 사 건 2012두6605 사업시행계획무효확인등 원고, 상고인 원고 1 외 1인 원고들 소송대리인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담당변호사 이인재 외 2인 피고, 피상고인 서울특별시 종로구청장 외 1인 소송대리인 정부법무공단 외 3인 원 심 판 결 서울고등법원 2012. 2. 2. 선고 2011누16133 판결 판 결 선 고 2015. 4.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성실성도스타일리쉬하게. 당사의세계적업무행동강령 COBC 를적극활용하세요. 소매업에서성공하고고객과의신뢰를구축하려면사업의모든측면에집중해야합니다. 이는고객이사랑하는제품과쇼핑경험창출의세세한부분에집중하는것에서인재를모집하고유지하는방법에주력하는것까지확대됩니다. 이러한집착의중심에는성실성에대한우리회사의열정적인헌신이담겨져있습니다. 처음부터사업을운영하는방식이어떤사업을하는지와마찬가지로중요했습니다.

More information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FastTrack 1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5 11 2 FASTTRACK 소개 디지털 혁신은 여기서 시작합니다. Microsoft FastTrack은 Microsoft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고객이 신속하게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도록 돕는 고객 성공 서비스입니다.

More information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 별표 2] 과태료의부과기준 ( 제 63 조관련 ) 1. 일반기준가. 위반행위의횟수에따른과태료부과기준은최근 3년간같은위반행위로과태료를부과받은경우에적용한다. 이경우위반행위에대하여과태료부과처분을한날과다시같은위반행위를적발한날을각각기준으로하여위반횟수를계산한다. 나. 안전행정부장관또는관계중앙행정기관의장은다음의어느하나에해당하는경우에는제2호에따른과태료부과금액의 2분의

More information

1

1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389 2.7 제주국제자유도시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391 1. 평가결과요약 평가부문종합경영부문 (35) 주요사업부문 (35) 경영관리부문 (30) 평가지표평가방법점수등급득점 (1) 책임경영구현및공익성제고를위한최고경영진의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6 B o 3.750 (2) 이사회 감사기능의활성화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4 D + 1.500

More information

행정학박사학위논문 목표모호성과조직행태 - 조직몰입, 직무만족, 공직봉사동기에미치는 영향을중심으로 -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송성화

행정학박사학위논문 목표모호성과조직행태 - 조직몰입, 직무만족, 공직봉사동기에미치는 영향을중심으로 -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송성화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4 7 7 9 3 3 4 4 Ô 57 5 3 6 4 7 Ô 5 8 9 Ô 0 3 4 Ô 5 6 7 8 3 4 9 Ô 56 Ô 5 3 6 4 7 0 Ô 8 9 0 Ô 3 4 5 지역 대표를 뽑는 선거. 선거의 의미와 필요성 ① 선거의 의미`: 우리들을 대표하여 일할 사람을 뽑는 것을 말합니다. ② 선거의 필요성`: 모든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일을 의논하고

More information

파트너 행동 및 비즈니스 윤리 강령 PDF

파트너 행동 및 비즈니스 윤리 강령 PDF 우리의강령. 우리의관계 (Connection). 우리의성공. 파트너윤리및업무행동강령 목차 우리의최고경영진이보내는메시지 03 개요 04 독점금지및경쟁법 05 부적절한지급, 자금세탁, 경제보이콧 06 정부에대한대응 07 공무원로비 08 베풀수있는사업상호의 09 받을수있는사업상호의 09 재무적무결성 10 지적재산권및기밀준수의무 11 무역준수법규 13 이해상충 13

More information

목차 윤리및업무행동강령 02 우리의최고경영진이보내는메시지 03 이해상충 47 경쟁사또는제 3 자에관한정보수집 50 우리의핵심가치 05 일반계약체결 52 우리의강령 06 지출및서명권한 52 여러분의역할 07 Oracle 자원사용 54 소신있게말하기 09 재

목차 윤리및업무행동강령 02 우리의최고경영진이보내는메시지 03 이해상충 47 경쟁사또는제 3 자에관한정보수집 50 우리의핵심가치 05 일반계약체결 52 우리의강령 06 지출및서명권한 52 여러분의역할 07 Oracle 자원사용 54 소신있게말하기 09 재 공정성 우리의 규칙 우리의 관계 품질 그리고 성공. 고객 ORACLE 윤리 및 업무 행동 강령 만족 혁신 혁신 정직성 커뮤니케이션 윤리 팀워크 규정준수 상호 존중 목차 01 2017 윤리및업무행동강령 02 우리의최고경영진이보내는메시지 03 이해상충 47 경쟁사또는제 3 자에관한정보수집 50 우리의핵심가치 05 일반계약체결 52 우리의강령 06 지출및서명권한

More information

BN H-00Kor_001,160

BN H-00Kor_001,160 SPD-SHD/SPD-0SHD BN68-008H-00 ..... 6 7 8 8 6 7 8 9 0 8 9 6 8 9 0 6 6 9 7 8 8 9 6 6 6 66 67 68 70 7 7 76 76 77 78 79 80 80 8 8 8 8 8 86 87 88 89 90 9 9 9 9 9 96 96 98 98 99 0 0 0 0 06 07 08 09 0 6 6

More information

( ),,., ,..,. OOO.,, ( )...?.,.,.,.,,.,. ( ),.,,,,,.,..,

( ),,., ,..,. OOO.,, ( )...?.,.,.,.,,.,. ( ),.,,,,,.,.., 지적재산권문제 1. 개관,..,... 2. 학습목표 1.,. 2.,. 3.,. 4.,,. 3. 주요용어,,,,,,, 4. 본문 가. 지적재산권의개념 - 1 - ( ),,., 2010 1 3.99.,..,. OOO.,, ( 2010 1 5 )...?.,.,.,.,,.,. ( ),.,,,,,.,..,. - 2 - ,...., (Bell) (Gray)...,..,,..

More information

?.? -? - * : (),, ( 15 ) ( 25 ) : - : ( ) ( ) kW. 2,000kW. 2,000kW 84, , , , : 1,

?.? -? -   * : (),, ( 15 ) ( 25 ) : - : ( ) ( ) kW. 2,000kW. 2,000kW 84, , , , : 1, 기계 기구및설비설치또는변경시사업장안전성문제가걱정된다면? 제조업등유해 위험방지계획서로해결하세요! '14 9 13 10 13. ?.? -? - www.kosha.or.kr * : (),, ( 15 ) - 15 - ( 25 ) - 2 - : - : ( 2013-2 ) ( ) 10. 500kW. 2,000kW. 2,000kW 84,000 123,000 183,000

More information

연구노트

연구노트 #2. 종이 질 - 일단은 OK. 하지만 만년필은 조금 비침. 종이질은 일단 합격점. 앞으로 종이질은 선택옵션으로 둘 수 있으리라 믿는다. 종이가 너무 두꺼우면, 뒤에 비치지 는 않지만, 무겁고 유연성이 떨어진다. 하지만 두꺼우면 고의적 망실의 위험도 적고 적당한 심리적 부담도 줄 것이 다. 이점은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일단은 괜찮아 보인다. 필자의

More information

목차 < 요약 > Ⅰ. 국내은행 1 1. 대출태도 1 2. 신용위험 3 3. 대출수요 5 Ⅱ. 비은행금융기관 7 1. 대출태도 7 2. 신용위험 8 3. 대출수요 8 < 붙임 > 2015 년 1/4 분기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실시개요

목차 < 요약 > Ⅰ. 국내은행 1 1. 대출태도 1 2. 신용위험 3 3. 대출수요 5 Ⅱ. 비은행금융기관 7 1. 대출태도 7 2. 신용위험 8 3. 대출수요 8 < 붙임 > 2015 년 1/4 분기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실시개요 2015 년 4 월 2 일공보 2015-4 2 호 이자료는 4 월 3 일조간부터취급하여 주십시오. 단, 통신 / 방송 / 인터넷매체는 4 월 2 일 12:00 이후부터취급가능 제목 : 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결과 ( 2015 년 1/4 분기동향및 2015 년 2/4 분기전망 ) 문의처 : 금융안정국금융시스템분석부은행분석팀과장조성민, 조사역권수한 Tel : (02)

More information

<312E20C0AFC0CFC4B3B5E55F5352444320C0FCC0DAB1E2C6C720B1B8B8C5BBE7BEE7BCAD2E687770>

<312E20C0AFC0CFC4B3B5E55F5352444320C0FCC0DAB1E2C6C720B1B8B8C5BBE7BEE7BCAD2E687770> 페이지 2 / 6 첨부 1. 공급품 목록 및 납기일정 번호 품명 모델명/사양 Vendor 단위 수량 납기 비고 1 (샘플기판) 6Layer, FR-4, 1.6T, 1온스, 2 (샘플기판) 3 (샘플기판) 4 (샘플기판) 5 (샘플기판) FRONT PANEL BOARD 3종 1. 샘플기판은 Board 별 성능시험용 2. 샘플 기판 후 Board 별 육안점검 및

More information

듀폰 행동강령

듀폰 행동강령 지속가능한미래의보장 실천하는핵심가치 2013 년 6 월 CEO 가드리는말씀 듀폰직원여러분께 수세기동안, 듀폰의직원들은시장주도기법을사용하여급변하는세계에서눈부신성과를달성했습니다. 우리회사와세계가모두성장, 변화하고있지만우리의핵심가치는변하지않고유지되어왔습니다. 핵심가치는예전보다현재가장중요한요소입니다 오늘날, 우리의사업환경은모든분야에서기회, 도전그리고의외성을제공합니다.

More information

전력기술인 7월 내지일

전력기술인 7월 내지일 www.keea.or.kr 07 2014 Vol. 383 CONTENTS JULY 2014 02 04 08 18 20 22 24 28 32 36 38 40 42 46 48 49 58 57 65 2 Electric Engineers JULY 3 4 Electric Engineers JULY 5 6 Electric Engineers JULY 7 8 Electric

More information

직원 여러분, 회사 성공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신뢰 입니다. 성 공은 단순히 협력업체, 주주, 대중의 신뢰뿐만 아니라 바로 직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합니다. 그러나 신뢰 는 당연하게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투명성, 믿음 그리 고 공정함을 통해 얻어내야만 하는 것입니

직원 여러분, 회사 성공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신뢰 입니다. 성 공은 단순히 협력업체, 주주, 대중의 신뢰뿐만 아니라 바로 직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합니다. 그러나 신뢰 는 당연하게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투명성, 믿음 그리 고 공정함을 통해 얻어내야만 하는 것입니 Orion Engineered Carbons Group 의 행동강령 성공하는 기업은 신뢰에 기반을 둔다 Focused. I nnovative. R esponsive. 직원 여러분, 회사 성공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신뢰 입니다. 성 공은 단순히 협력업체, 주주, 대중의 신뢰뿐만 아니라 바로 직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합니다. 그러나 신뢰 는 당연하게 주어지는

More information

US

US 윤리적사업행동강령 발효 : 2017 년 8 월 1 일 FLIR 는회사사업을전세계에걸쳐최고의윤리적표준에맞춰수행하겠다는결연한 결심의증거로서본윤리적사업행동강령 ( 이하 강령 이라고지칭 ) 을채택하였습니다. 따라서우리는 FLIR Systems, Inc. 이사회 ( 이하 이사회 ) 구성원들과임원들을포함한 모든 FLIR 직원들에게다음을행하여줄것을요구합니다. 강령을읽고이해합니다.

More information

2003report250-12.hwp

2003report250-12.hwp 지상파 방송의 여성인력 현황 및 전문화 방안 연구 한국여성개발원 발간사 Ⅰ....,.,....... .. Ⅱ. :...... Ⅲ.,,. ..,.,.... 9 1 1.. /.,. PD,,,,, / 7.93%. 1%... 5.28% 10.08%. 3.79%(KBS MBC), 2.38 %(KBS MBC) 1%...,. 10. 15. ( ) ( ), ( ) ( )..

More information

.....hwp

.....hwp 모델명 Indigo 14 1958년부터 사자표 라는 상표로 국내외의 많은 분께 사랑 받고 있는 라이온미싱은 가정용 재봉기 전문 회사입니다. 구입하신 제품은 직선/지그재그 바느질과 다양한 바느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정성이 가득한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데 조그마한 보탬을 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설명서는 제품개선을 위하여 부분사양이 예고 없이 변경될

More information

개인정보수집 제공동의서작성가이드라인 업무처리에필요한개인정보파악 처리하고자하는업무에꼭필요한최소한의개인정보는어떤것들이있는지파악합니다 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는일반개인정보와구분하여처리하여야하므로처리하고자하는개인정보중에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가있는지확인해야합니다 개인정보의보유기간확인

개인정보수집 제공동의서작성가이드라인 업무처리에필요한개인정보파악 처리하고자하는업무에꼭필요한최소한의개인정보는어떤것들이있는지파악합니다 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는일반개인정보와구분하여처리하여야하므로처리하고자하는개인정보중에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가있는지확인해야합니다 개인정보의보유기간확인 개인정보수집 제공동의서작성가이드라인 업무처리에필요한개인정보파악 처리하고자하는업무에꼭필요한최소한의개인정보는어떤것들이있는지파악합니다 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는일반개인정보와구분하여처리하여야하므로처리하고자하는개인정보중에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가있는지확인해야합니다 개인정보의보유기간확인 개인정보처리방침이나관련법령등을통해수집이용할개인정보의보유기간을확인합니다 일시적인개인정보수집

More information

01

01 IM-A900S 사용 설명서 01 사용하기 전에 라이선스 DivX 비디오에 관하여 DivXR 는 Rovi Corporation의 자회사 DivX, LLC가 개발한 디지털 비디오 포맷입니다. 본 제품은 DivX 비디오 재생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한 공식 DivX CertifiedR 기기입니다. 자세한 정보 및 일반 동영상을

More information

AÇ¥Áö

AÇ¥Áö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Report 2005 Contents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Report 2005 Introduction Introduction 5 Introduction 6 Introduction 7 Introduction 8 Introduction 9 Corporate Social

More information

< C617720BBF3B4E3BBE7B7CAC1FD20C1A632B1C72E687770>

< C617720BBF3B4E3BBE7B7CAC1FD20C1A632B1C72E687770> IT&Law 상담사례집 - 제 2 권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1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2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3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4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5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6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7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8 -

More information

Chapter 01 07 08 09 13 14 15 16 19 20 Chapter 02 25 27

Chapter 01 07 08 09 13 14 15 16 19 20 Chapter 02 25 27 www.kfaexpo.kr The 35th Korea Franchise Expo 2015 2015. 9. 3 5 Chapter 01 07 08 09 13 14 15 16 19 20 Chapter 02 25 27 140개 기업, 200여 브랜드, 지금까지 박람회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창업박람회입니다! 01 Chapter Chapter

More information

µ¿ºÎ°æ¿µÀÚ-6¿ùÈ£ 8È£š

µ¿ºÎ°æ¿µÀÚ-6¿ùÈ£8È£š 2013년 6월호 (통권 제 148호) 경총 국립서울현충원 국립서울현충원 상생의 노사문화정착과 일자리창출로 기업경쟁력 강화 경북동부경영자협회 East Local of Kyongbuk Employer s Association 노동부 및 지역 기관단체 소식 업대표 및 임원이 참석했다. 서비스업종의 단체급식 현장별 위험성 평가 표준모델을 개발해 제공하는

More information

직원여러분, 화이자에서우리는모두비즈니스에영향을미치는주요법적, 윤리적문제를이해하고항상기업 윤리에맞게행동할책임이있습니다. 정직성은법을준수하는것이상을의미하며화이자의핵심 가치중하나입니다. 정직성은회사및개인으로서우리자신을반영합니다. 정직한행동을통해 우리는우리가제공하는서비스의혜택

직원여러분, 화이자에서우리는모두비즈니스에영향을미치는주요법적, 윤리적문제를이해하고항상기업 윤리에맞게행동할책임이있습니다. 정직성은법을준수하는것이상을의미하며화이자의핵심 가치중하나입니다. 정직성은회사및개인으로서우리자신을반영합니다. 정직한행동을통해 우리는우리가제공하는서비스의혜택 블루북 화이자사업윤리강령에관한정책개요 화이자의약속컴플라이언스 정직한행동을통해우리는우리가제공하는서비스의혜택을받는사람들의신뢰를얻고그들로부터존경을받을수있습니다. 직원여러분, 화이자에서우리는모두비즈니스에영향을미치는주요법적, 윤리적문제를이해하고항상기업 윤리에맞게행동할책임이있습니다. 정직성은법을준수하는것이상을의미하며화이자의핵심 가치중하나입니다. 정직성은회사및개인으로서우리자신을반영합니다.

More information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11-8140242-000001-08 2013-927 2013 182 2013 182 Contents 02 16 08 10 12 18 53 25 32 63 Summer 2 0 1 3 68 40 51 57 65 72 81 90 97 103 109 94 116 123 130 140 144 148 118 154 158 163 1 2 3 4 5 8 SUMMER

More information

비젼드라이브라인, 드라이브트레인시스템, 메탈제품, 경쟁적우위를고객에게제공하는서비스를하는세계적인선두공급자로서수익성있는성장의달성 미션수익성있는성장달성및훌륭한디자인, 기술의계발, 차량의파워를운송하고관리하는제품의제조를함으로써주주의가치를증가시키는동시에조용하고효율적인장치의개발과강

비젼드라이브라인, 드라이브트레인시스템, 메탈제품, 경쟁적우위를고객에게제공하는서비스를하는세계적인선두공급자로서수익성있는성장의달성 미션수익성있는성장달성및훌륭한디자인, 기술의계발, 차량의파워를운송하고관리하는제품의제조를함으로써주주의가치를증가시키는동시에조용하고효율적인장치의개발과강 정직성의성공적정립 비즈니스행동강령 American Axle & Manufacturing ( 아메리칸엑슬앤메뉴펙쳐링 ) 비젼드라이브라인, 드라이브트레인시스템, 메탈제품, 경쟁적우위를고객에게제공하는서비스를하는세계적인선두공급자로서수익성있는성장의달성 미션수익성있는성장달성및훌륭한디자인, 기술의계발, 차량의파워를운송하고관리하는제품의제조를함으로써주주의가치를증가시키는동시에조용하고효율적인장치의개발과강화된성능과안전성을고객에게제공한다.

More information

<BBE7C8B8C0FBC0C7BBE7BCD2C5EBBFACB1B820C3D6C1BEBAB8B0EDBCAD2E687770>

<BBE7C8B8C0FBC0C7BBE7BCD2C5EBBFACB1B820C3D6C1BEBAB8B0EDBCAD2E687770> 국립국어원 2007-01-42 사회적의사소통연구 : 성차별적언어표현사례조사및대안마련을위한연구 국립국어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제출문 국립국어원장귀하 국립국어원의국고보조금지원으로수행한 사회적의사 소통연구 : 성차별적언어표현사례조사및대안마련을위한 연구 의결과보고서를작성하여제출합니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안상수 백영주, 양애경, 강혜란, 윤정주 목 차 연구개요 선행연구의고찰

More information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Ⅰ. 태국자동차산업현황 2 1. 개관 5 2. 태국자동차생산 판매 수출입현황 우리나라의대태국자동차 부품수출현황 Ⅱ. 태국자동차산업밸류체인현황 개관 완성차브랜드현황 협력업체 ( 부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Ⅰ. 태국자동차산업현황 2 1. 개관 5 2. 태국자동차생산 판매 수출입현황 우리나라의대태국자동차 부품수출현황 Ⅱ. 태국자동차산업밸류체인현황 개관 완성차브랜드현황 협력업체 ( 부 Global Market Report 17-039 Global Market Report 태국자동차산업글로벌밸류체인 (GVC) 진출방안 방콕무역관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Ⅰ. 태국자동차산업현황 2 1. 개관 5 2. 태국자동차생산 판매 수출입현황 13 3. 우리나라의대태국자동차 부품수출현황 Ⅱ. 태국자동차산업밸류체인현황 16 1. 개관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