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Transcription

1 백서버전 Telegram: Twitter: Github:

2 목차 1 공지사항 2 시작하면서 2.1 미술품 & 와인경매시장 2.2 경매시장의문제점 2.3 EAP(EOS Auction Platform) 팀의미션 3 블록체인에대하여 3.1 블록체인 (BlockChain) 과암호화폐 (cryptocurrency) 의성장 3.2 블록체인 (blockchain) 3.3 스마트계약 (Smart Contract) 이란? 3.5 Ethereum vs EOS 4. EOS AUCTION PLATFORM 개발이야기 4.1 개발계획 4.2 플랫폼구조 4.3 EAP 스마트컨트랙 & 위크플로 경매생성시 경매입찰시 4.4 EAP Token 발행 5. Roadmap 6. 팀소개 7 토큰분배 7.1 개요 7.2 토큰배분 7.3 자금운용계획 8. 참고및인용자료

3 1 공지사항 본문서는 EAP팀의 EAP(EOS AUCTION PLATFORM) 플랫폼의사업모델, 사업구조및발전개획만설명하기위한것입니다. 어떠한내용도 EAP팀의향후업무활동에대한보증으로간주하여서는안됩니다. EAP팀은사업성공에필요한관련산업규정의요구사항에따라플랫폼의사업모델, 사업조성및운영방향을결정할권리를갖습니다. 블록체인기반의코인 ( 토큰 ) 가격은심하게변동될수있으며, 플랫폼은코인 ( 토큰 ) 의가격변동으로인해사용자가겪을수있는어떤손실에대해서도책임을지지않습니다. 플랫폼을사용하고블록체인코인 ( 토큰 ) 거래를수행할때, 사용자는리스크를평가하고, 수용가능범위내에서만거래를수행해야합니다. 플랫폼은제삼자거래매칭서비스만제공합니다. 거래의참가하는양측모두플랫폼의사용자이지만, 플랫폼자제는어떤거래에도참여하지않습니다. 사용자는플랫폼에서사용되는블록체인코인 ( 토큰 ) 의소유권을가지며, 플랫폼및기관, 회사에는일체소유권이없습니다. EAP(EOS AUCTION PLATFORM) 팀에의해발급된 EAP 토큰 (EAP) 은플랫폼의소유권또는모든유형의증권이아닙니다. EAP 플랫폼은시장가치를보증하지않습니다.

4 2 시작하면서 블록체인 (Blockchain) 기술의시작이라불리는비트코인 (Bitcoin) 이개발되고최초의블록이자암호화폐 (cryptocurrency) 가발행된지약 10년이되었습니다. 현재전세계에서수많은암호화폐 ( 코인 :Coin/ 토큰 :Token) 가발행되고블록체인기술로전환되는수많은프로젝트가시작되고, 경제분야에서암호화폐를인정하는쪽과가짜라고주장하는수많은학자들과기업인, 정치인, 기술전문가등의논쟁과토론을하는지금도수많은개발자들과기술전문가들의시간과노력으로인해서블록체인관련기술은진화하고있습니다. 5년뒤블록체인의미래는무서운성장을기대하면서저희 EOS AUCTION PLATFORM팀도작은보탬이되고자노력하고있습니다. 2017년 3월홍콩의지인을통하여암호화폐의발전가능성과기존통화를넘어설것이라는이야기를듣고암호화폐에대하여관심을가지고소액을투자하다보니암호화폐에대하여공부를시작하게되었습니다. 블록체인기술에대하여연구를하다보니적용할수있는산업을고민하고블록체인을기반으로하는경매플렛폼을개발해보면어떨까하는고민을하게되었습니다. 현재전세계경매시장은 IT(information technology) 기술의발전으로인하여온라인 / 오프라인시장이급성장하였고언제어디서나경매에참여해손쉽게본인이원하는상품에입찰할수있는세상에살고있습니다. 본문서를작성하고있는팀원중한명이와인경매에대한경험을바탕으로프로젝트를연구하고조사하기시작하였습니다. 경매에입찰하는가격이합당한지의구심을가지는사람이있다고생각하게되었습니다. 모든경매에서결정되는가격이잘못되었다고지적하고싶은것이아닙니다. 모든시장경제가공급 / 수요의법칙으로가격이결정되고가격인상과인하가발생된다는것을현재를살고있는모든사람들이알고있습니다. 본팀에서는블록체인을기반으로경매플랫폼을개발하여경매에참여하는누구라도낙찰가격을쉽게접근할수있고모든경매기록을데이터화하여경매시장의발전에조금이라도도움이되고자합니다.

5 2 시작하면서 2.1 미술품 & 와인경매시장전세계미술품시장의거래규모는 2016년기준 $45billion dollars에달하며그중약 37.5% 에달하는 $16.9billion dollars가옥션마켓에서거래되었습니다. 그중아시아마켓이차지하는비중은 40.5% 에달하며. 이는전세계적으로가장큰규모입니다. 또한전체아시아시장중 90% 가까운거래가특히중화권에서이루어지고있습니다. 이중에서온라인경매가차지하는비중은 $3.27 billion dollars이며, 특히중저가미술품시장을중심으로꾸준히늘어나는추세를보이고있습니다. 현재와인경매시장의규모는 2015년기준전세계적으로 $345.88million dollars에달하고있습니다. 그중 28.5% 에달하는 $98.41million dollars가홍콩을통해거래됩니다. 또한전세계거래량중에 $45.83million dollars가인터넷을통해거래되고있습니다. 와인경매도마찬가지로인터넷을통한거래가꾸준히증가하는추세입니다. 이에저희팀은인터넷경매시장과홍콩을비롯한아시아권을시작으로서비스를제공할예정이며추후다른분야의옥션으로점차확대할예정입니다. 미술품이나와인경매시장은단순예시일뿐저희의목표는자동차, 부동산을비롯해농산물과같은다양한분야의경매에블록체인시스템을도입하여 EAP코인이사용되게하는것을목적으로합니다.

6 2 시작하면서 2.2 경매시장문제점경매는다양한품목의거래를위해서고대부터존재하여왔습니다. 미술품, 와인, 부동산, 금, 자동차등많은사람들이생각하는 경매 하면떠올리는상품들이있습니다. 앞에서언급한경매상품들을제외한실생활에서이용되는농 / 수산물, 석유, 신재생에너지 (RPS) 등 1~4차산업에이르기까지정말다양하고많은상품들이현재온 / 오프라인에서경매가이루어지고있습니다. 경매가열리는이유도다양하고경매에참여하는이유도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수량이한정되어있는상품을구입하기위하여경매에참여하고, 가격을정하기어렵거나가격의변동이있는상품의가격을정할때사용되기도합니다. 경매 = 어떠한장소에나온물품을가장좋은구입조건을제시한입찰희망자에게매각하는절차를말합니다. 시장경제에서는상품을구입하려는사람들은동일한조건의상품을조금더싼가격에서사려고노력하고판매자는조금더비싼가격에판매하려고노력하는것이수요와공급법칙의거래방식이라고생각합니다. 경매시장의대표격인미술품경매시장에대하여이야기해보려고합니다. 미술품경매시장은 1970년대중반에서야본격적인성장의틀을마련하였고, 2000년대이후역사상유례없는성장을지속하면서현재이르고있습니다. 현재는중화권을주축으로하여미술품이투자재로거래되는상황속에서가격이매번갱신되는현상도보이고있습니다. 미술시장경매중개자는갤러리, 경매회사, 아트컨설턴트, 아트페어, 공연 / 전시기획자등이있습니다. 미술품은도구적, 교환적가치를지니는경제적상품인동시에상징적상품으로써객관적가치측정이불가능한측면이있기때문입니다. 대부분의미술품은갤러리, 경매회사, 평론가등의전문가에의하여가치가측정되어경매의시작가격을결정합니다. 일부갤러리와경매회사는미술품경매를통하여경제적인이윤을극대화하기위하여소속예술가나소유하고있는예술품의가치를최대한끌어올리는것에만중점을두기때문에미술품경매의가격에문제가발생합니다. 경제적인이윤을추구하면서도의도적으로미술품의예술적가치를강조해가면서경매가격을상승시키는상황도발생합니다. 갤러리비즈니스에내재된이중논리를그대로보여주는것입니다. 미술품온라인경매를통하여최근가격을공개하는추세를보이기도하지만대부분의대형갤러리와경매회사에서는가격비공개를원칙으로합니다. 상업적인미술품시장규모가커지면서경매사와갤러리의단합으로미술품경매시허위입찰로인하여가격조작하는사건이발생하기도하였습니다.

7 2 시작하면서 2.2 경매시장문제점미술품경매시경매이력비공개를원칙으로하는대형경매사들이많이존재합니다. 소수의일부회원들에게가격및경매낙찰정보를공개하기도합니다. 소수의사람들에게만경매이력과가격을공개하는환경으로인하여경매이력을조작하는사건또한발생하기도합니다. 상업적인갤러리들은가격은특수한경우가아니라면, 일반적으로상향조정을원칙으로합니다. 가격책정은단순히경제적인행위가아니라상징적의미를부여하는행위라는의식이미술시장전반적인분위기입니다. 이런이유에서일반적으로미술시장에서성공은가격상승이라는관점에서측정되기때문입니다. 가격하락은미술가의자존심에치명적인영향을미칠뿐아닐수집가들에게도부정적인경험으로인식이되기도합니다. 가격상승은수집가들에게자신이지불한금전적비용에대한심리적정당성을제공하며, 갤러리와수집가에게는미적안목의증명이자시장취향선도자로서, 영웅적역할로서의상징적의미를부여하기떄문에미술품경매에서보이지않는큰손들이움직여서무조건적인미술품가격상승현상이나타나고있습니다. 모든갤러리와경매사가가격을공개하지않고조작하는것은아닙니다. 일부이윤을최우선으로하는회사들로인하여미술품경매시장에악영향을주고있습니다. 앞에서미술품경매시장에대하여간단하게이야기하면서모든경매시장의가장큰문제인중개자 ( 경매사 ) 의규모가성장하면서경매사들의경제파워가높아졌습니다. 이에따라상품의가격상승과함께경매사수수료도상승하여경매시장성장에큰부담감으로작용하고있습니다. 가격비공개 불공평한참여기회 높은수수료 경매사의대기업화로인한문제점

8 2 시작하면서 2.3 EAP팀의미션 블록체인기술을이용하여공개된경매이력데이터를구축하고, 중개인 ( 경매사 ) 중심의경매시장을공개데이터에기반을둔투명하고효율적인시장으로탈중앙화시킨다. 현재를살고있는우리는통신기술과데이터자본주의시대를살고있습니다. 이미경매시장도가격데이터를기반으로정확한데이터를제공하는플랫폼이시장을주도하고있습니다. 경매시장의고비용, 비효율의문제점을해결하는방법은모든사람들에공개되는데이터에있습니다. 지금이순간에도전세계에서는다양한경매가실시간으로이루어지고있습니다. 하지만경매로부터생산되는데이터는가치를인정받지못하고소멸되는경우도많습니다. 개인, 소규모의경매시장의데이터는가치를산정하기어려워서데이터에보관되지않고소멸되고있습니다. 많은양의데이터가모여야경매가격의합당성을만들수있기때문입니다. 이를해결하기위해서소규모의데이터도기록할수있고오랜기간보관할수있는플랫폼과대규모의경매와데이터도처리하면서분석할수있는플랫폼을구축하려고합니다. EAP는경매시장에혁신이라고생각하지않습니다. 저희팀의기술만이최고가아니라고생각합니다. 소 / 중 / 대규모가리지않고미술품 / 와인 / 자동차 / 부동산 / 농수산물등을가리지않고각각의상품의특성에맞춤경매플랫폼을개발하고타당한데이터를통하여경매시장의가격결정과지속적인경매데이터를축척하여저희플랫폼을통하여검증된사용자와데이터를통하여새로운참여자와중개자들을연결하여경매시장의성장에하나의보탬이되려고합니다. EAP팀의수수료는무료또는 0.002% 의낮은수수료를적용하여누구라도쉽게플랫폼에참여하여경매를생성하고참여할수있는플랫폼을제공하려고합니다. 각분야별경매사들의협업과요청사항을언제든지환영합니다.

9 3 블록체인에대하여 3.1 블록체인 (BlockChain) 과암호화폐 (cryptocurrency) 의성장블록체인기술을기반으로하는비트코인 (bitcoin) 이 2008년 10월사토시나카모토라는가명을쓰는프로그래머가개발하여발표를하였습니다. 개인간 P2P 거래방식으로탈중앙화거래장부, 작업증명방식 (Prove of Work, POW), 거래단위제어라는방식으로설계되었습니다. 지난 10 년동안많은프로젝트팀과커뮤니티의연구를통하여비트코인을필두로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리플, 라이트코인, EOS 등다양한기능과성능이개선된알트코인들이생겨났습니다. 비트코인의초기기술이확산됨에따라암호화폐의결제기능이발전하기시작하였습니다. 또한암호화폐의익명성을보장하는기능들과더정확한거래와거래속도가개선된알고리즘기술들이포함된코인들이개발되어사용되고있습니다. Smart Contract 기술의개발로인하여결제수단에치중하고있던암호화폐시장이결제수단이포함된 SNS, 거래소, 공공데이터, 의료산업등많은프로젝트가암호화폐프로젝트팀과기업들이연구를하면서발전해나가고있습니다. 2017년은암호화폐의제 2차성장이라고부릴수있을만큼전세계많은사람들이암호화폐를점점더많이사용하고투자함에따라암호화폐를거래서비스를제공하는수천개의온라인플랫폼과거래소가전세계적으로등장했습니다. 수많은거래플랫폼들의등장으로인하여암호화폐의유동성을증가시켜, 거래량과총시장가치의급격한증가를유발하였고, 이를기반으로암호화폐생태계를더욱발전시킬수있는기반을마련하였습니다. 암호화폐는 1년만에초고속으로시장이성장하면서투기자본및묻지마투자가성행하면서많은문제와이슈, 각국의규제안들이생겨나기도하였지만, 2018년 6월메인넷 (Mainnet) 을성공적으로런칭한 EOS 프로젝트만보더라도많은사람들의지지와투자로인하여암호화페의문제점들을개선하면서발전해나가고있습니다. 지금도많은신규프로젝트들이생성되어많은투자와노력의시간들이모여서매일매일새로운기술들이개발되고현실화되어가는과정에있습니다. 암호화폐의전반적인시장은전세계시장경쟁에서살아남기위해서는플랫폼이더욱전문화되고, 정부와전세계의입법부에의한플랫폼에대한규제가암호화폐의시장기준을한단계더발전할수있는기반을새롭게만들수있습니다.

10 3 블록체인에대하여 3.2 블록체인 (blockchain) 블록체인 (blockchain) 은데이터를 ' 블록 ' 이라고하는소규모데이터들이 P2P(Peer to Peer) 방식을기반으로생성된체인형태의연결고리기반분산데이터블록에저장되어누구라도임의로수정할수없고누구나변경의결과를열람할수있는분산컴퓨팅기술기반의데이터위변조방지기술입니다. 근본적으로분산데이터저장기술의한형태로, 지속적으로변경되는데이터를모든참여노드에기록한변경리스트로서분산노드의운영자에의한임의조작이불가능하도록고안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을비롯한대부분의암호화폐들이형태에기반하고있습니다. 3.3 스마트계약 (Smart Contract) 이란 2013년비탈릭부테린 (Vitalik Buterin) 비트코인의블록체인기술을이용하여대금결제, 송금등금융거래뿐아니라금융거래, 부동산계약, 공증등모든종류의계약을처리할수있도록기능을확장하면서널리확산되었고현재 ICO(Initial coin offering) 를위한토큰발행에많은기능을사용하고있습니다. 블록체인 2.0의대표기술중하나입니다. 스마트계약은전통적인계약과마찬가지로계약에포함된모든의무와잠재적처벌을정의하지만스마트계약플랫폼은이러한모든의무와처벌을자동적으로프로그램적으로실행합니다. 이러한스마트계약플랫폼을사용하면기본적으로분산된응용프로그램을네트워크에서실행할수있습니다.

11 3 블록체인에대하여 3.4 DAPP (Decentralized Application) 탈중앙화란블록체인의가장큰특징으로, 현재까지의통화시스템은중앙화된장부기입방식으로구축이되어있어거래에대한내용을신뢰할수있는기관에맡겨야했지만이런시스템은항상과도한권력의집중과과도한초과이익을부여해야하는문제를갖고있습니다. 하지만블록체인이생겨남으로써탈중앙화가이뤄지고공공에게완전히장부를개방해주어중앙기관이필요가없게된것이탈중앙화입니다. 때문에기존의어플리케이션은개인정보보안에취약한상태입니다. 대부분중개인이서버를보관하고그곳에보관된정보들을불러와서어플리케이션사용자들에게제공되는형태이기때문입니다. 하지만 DAPP는블록체인을활용한어플리케이션이라정보의분산으로이러한위험에노출될확률이매우적어집니다. 쉽게설명을하면이더리움 =OS, DAPP= 어플이라는개념으로생각하시면쉽습니다. 이더리움은 DAPP를위한플랫폼입니다. 즉 DAPP는이더리움플랫폼위에서돌아가는서비스입니다. 현재이더리움플랫폼을기반으로만들어진많은 DAPP가있고, 아직도수많은 DAPP가개발되고있습니다. 대기업들도이더리움플랫폼에참여하고있기에수준높은DAPP가많이나오고있습니다.

12 DAPP에대한정보를찾을때이더리움토큰이라는말이많이등장을합니다. 이더리움토큰이란이더리움플랫폼에기반하며 DAPP서비스를사용하는데에필요합니다. 이때토큰간의트랜잭션에대한수수료는이더리움으로지불합니다. DAPP개발사들은새로운 DAPP개발을선언하고투자금을받는대신에투자자들에게토큰을나눠주기도하고거래소에서토큰이거래되도록하기도합니다. 나중에자신들의서비스가많이커진다면토큰을가지고있는사람들한테보상을해줄수도있고, 토큰수에따라서이더리움을나눠줄수도있습니다. 즉, DAPP든이더리움토큰이든모두이더리움을기반으로두고있습니다. 더많은 DAPP가성공할수록 DAPP와그 DAPP의토큰에대한수요가늘어나고최종적으로 DAPP를사용하는데필요한이더리움의가치는증가합니다. 3.5 Ethereum vs EOS EOS와 Ethereum 네트워크의주요차이점중하나는네트워크의설계철학에있습니다. Ethereum 네트워크는애플리케이션에독립적이라고설명될수있습니다. "Ethereum은프로토콜의본질적인부분으로서매우일반적인고수준의사용예 " 를사용하지못하도록하는 " 기능없음 " 을가지고있습니다. 이것은애플리케이션간의팽창을줄이지만, 코드를재사용하기위해다양한애플리케이션들이필요로하고만일플랫폼자체에서특정기능이더많이제공되면응용프로그램개발자에효율적일수있습니다. 반면, EOS는많은응용프로그램에서동일한기능을필요로하며, 많은응용프로그램에서필요한암호화및앱사이통신도구와같은기능을제공합니다. EOS는표준화된역할기반권한, 인터페이스개발을위한웹툴킷, 인터페이스, 자체설명데이터베이스스키마및선언적권한스키마의도입을특징으로합니다. EOS가제공하는기능은플랫폼을관리하고운영하는데최적화되어있습니다. 상업적인플랫폼을고려하기위해서는확장성과효율성이가장중요합니다. 이것이 EOS및 Etherem이서로다른핵심영역중하나입니다. 현재 Ethereum 네트워크는 CPU의단일스레드성능에의해제한됩니다. Ethereum의초기테스트네트워크는최적화된상태에서초당 25 회의트랜잭션을전송했으며최적화를통해 50 또는 100 tx/s로증가되었습니다. 그러나실제응용프로그램에서실행되는경우, Ethereum 네트워크의현재트랜잭션 ( 거래 ) 은 10 tx/s 이하로제한되는사례가발생되고있습니다. 최근비탈릭부테린 (Vitalik Buterin) 은네트워크속도개선을위하여 " 무제한의확장성 " 에대한샤딩기술의로드맵을제시했습니다.

13 4. EOS AUCTION PLATFORM 개발이야기 4.1 개발계획수많은사용자 ( 기업 ) 가 EAP(EOS Auction Platform) 을통하여간편하게경매페이지를생성하고, 빠르게입찰하고, 안전하게결제하고, 경매데이터들을축척해나가는날을기다립니다. 스마트컨트렉트 (Smart Contract) 을만들고 Dapp을개발하고경매 Platform을런칭하는일에는많은인력, 자본, 시간이필요합니다. 저희팀에서는 1EAP Token 결제시스템개발 2EAP 경매 Dapp 개발, EAP 경매플랫폼개발 3 Blockchain Big Data System 분석시스템개발이라는진행과정을계획하고있습니다.

14 4. EOS AUCTION PLATFORM 개발이야기 4.2 플랫폼구조 EAP는사용자와파트너들에게탈중앙화된서비스를목표로프로젝트를진행하였습니다. 개발단계와초기단계의모든경매기록및사용자데이터는블록체인, EOS.IO에우선적으로기록되고, 동일한모든데이터를 EAP 자체 Storage에보관하고, 모든데이터정보를사용자들에게공개할예정입니다. EAP의모든데이터의소유권은 EAP 플랫폼을이용하는공동체에있습니다. EAP 플랫폼은 Application Layer, API/SDK Layer, Service Layer, Backgroud Layer로구성되어있습니다. EOS.IO에서제공한아키텍처모델을기반으로개발하였으며, 경매플랫폼특성상짭은지연시간, 대규모사용자및데이터거래량지원, 무료서비스제공, 향후유지보수비용의최소화를위하여액션별모듈 (Module) 은서로독립적으로작동힙니다. 분산모듈구성으로플랫폼에더높은수준의보안, 확장성및운영효율성을갖출것으로예상돠고있습니다. EAP는 elang/otp, C/C++ 을기반으로개발중에있습니다. EAP 플랫폼은오픈소스로 EAP 1.0 알파버전개발이완료되면 Github에공개될예정입니다. 저희 EAP팀은커뮤니티확장을위해경매사와파트너사에 Open API/SDK를제공할계획입니다. 협업및개발에관련된궁금한사항은

15 4. EOS AUCTION PLATFORM 개발이야기 Service Layer Service Layer에서는플랫폼의기본로직이실행됩니다. Service Layer에서는 P/M을통하여 Smart Contract에연결, API/SDK Layer와연결하여구동됩니다. Sevice Layer는 Background Layer에서처리할데이터중이미지, 동영상등과같은현재블록체인에기록하기어려운대용량데이를선별하여 IPFS를통하여 EOS.IO Storage와 EAP Storage에저장됩니다. 현재는대용량데이터를저장하기에는너무많은블록이소모하기되기향후 EOS의메인넷런칭안정화와업그레이드를통한기술 / 운영방향에따라서자체 EAP Storage 운영또는 EOS.IO Storage로전환을결정할계획입니다. 각사용자가기록한경매데이터는스마트컨트렉트에정의한구조로 EOS기반블록체인에기록됩니다. 경매데이터는경매기록별, 사용자별, 경매분야별분류되어그대로블록체인에기록됩니다. 따라서서비스레이어의스마트컨트랙에서도데이터를변조할수없으며, 모든경매기록은 EAP 커뮤니티에모두공개됩니다.

16 4. EOS AUCTION PLATFORM 개발이야기 API/SDK Layer API Layer는시스템의 Back-End 역할과더불어 Front-End Application Layer에 API를제공할수있게 Module형식으로개발을진행중입니다.. Application Layer에서생성된데이터와경매사 / 파트너사의요청등이이곳으로모여서작동됩니다. Application Layer에경매사 / 사용자가경매페이지를생성하고, EAP를가지고있는모든사용자들이경매에입찰하고, 가격이결정되고, 경매가유찰, 낙찰되는요청들이전달되고연결되어완성됩니다. Mechanism for Smart Auction Mechanism for Payment Access to Multiple Exchanges Through One Interface EAP Platform Mechanism for Blockchain Mechanism for Network Mechanism for Smart Price

17 4. EOS AUCTION PLATFORM 개발이야기 Application Layer Application Layer는사용자와경매사가웹 / 모바일 / 앱 / 기업전용-콘솔을서비스가포함됩니다. EOS Auction Platform의블록체인데이터가시작되는관문입니다. 사용자와경매사가블록체인과연결되어서누구나쉽게접근할수있는 User Interface를통하여경매라는매개체를통하여블록체인커뮤니티에참여할수있습니다.

18 4. EOS AUCTION PLATFORM 개발이야기 4.3 EAP 스마트컨트랙 & 위크플로블록체인기반스마트컨트랙 (Smart Contarct) 은사용자간의분산화신뢰및평판시스템과연동되어완벽하게작동하는경매솔루션을제공을가능하도록합니다. 스마트컨트랙의세부구조및기능은개발중변경될수있습니다. 간단한경매생성과입찰방법을설명하기위하여샘플워크플로를작성하여보았습니다. [Main Workflow]

19 4. EOS AUCTION PLATFORM 개발이야기 경매생성시 User visits EAP website or visits partners website EAP token holder User open auction Click the OPEN btn Smart contract is make by EAP system Created your private auction Enter auction information Set Period Set start price Enter photos and details Set minimum deposit Bid limit Select payment method ETC Auction participant Can bid EAP website & User s website 위워크플로예시는경매를진행하고싶은사용자가어떻게경매를열수있는지간단하게설명합니다. 경매페이지를생성하려면 1 EAP 이상의 EAP 토큰을소유하여야참여가가능합니다. 공정하고안전한경매플랫폼을만들기위하여경매를진행하는사용자의 [ 등급, 사용자명, 기존경매기록등 ] 의정보를공개하고관리하는방법을연구하면서개발을진행하고있습니다.

20 4. EOS AUCTION PLATFORM 개발이야기 경매입찰시 EAP token holder Use API/SDK EAP website (mobile website) Application By EAP Partners website or application Success Follow contract EAP token is sent to the user who created auction (Platform fee free or 0.002%) Bidding 1. Offer price 2. Send EAP token by contract (like : 1 EAP/ 10% of price / 100% of price Fail Follow contract EAP token is 100% refund (Do not charge any fee) 위워크플로예시는경매를참여하고싶은사용자가경매에입찰을할수있는간단하게설명합니다. 1 EAP 이상의 EAP 토큰을보유하신분들은 EAP API/SDK로연동된페이지에서어디서든경매에참여가능합니다. 자세한입찰방법은경매생성시오픈한사용자의조건에따라상이할수있습니다. 입찰하는사용자에게는수수료가부과되지않습니다. 기본적인원칙은수수료 0% 입니다. 트래픽을많이사용하는파트너에게만 0.002% 의수수료를부과할예정입니다. 안전하고공정한시장을만들기위하여입찰자와경매자의안전에대하여지속적으로노력하겠습니다.

21 4. EOS AUCTION PLATFORM 개발이야기 4.4 EAP Token 발행첫단계로발행된 EAP(EOS Auction Platform) Token은 ERC20 Standard 기본기능만탑재하여발행되었습니다. ICO(Initial coin offering) 를위하여지갑간전송과거래소에서의거래는기능은가능하지만 Dapp을구현할수있는기능은제외하였습니다. 이더리움기반토큰은 ICO만을위하여사용될예정입니다. 이더리움을통하여 Platform을구현할수도있지만, 거래시발생하는불안정한거래수수료 (Gas) 때문에저희팀이추구하는무료, 수수료가거의없는경매플랫폼오픈에맞지않다고생각하여사용자에게는수수료를부과하지않는 EOS기반 Token을발행하기로하였습니다. 최근런칭된 EOS 메인넷이안정화되면 EOS 기반토큰을발행하여이더리움 ERC20 기반의토큰과 1대1로교환할예정입니다.

22 5. Roadmap 본문서에서술한모든내용은약 3 년간에걸쳐서진행및개발할예정입니다. 모든계획 ( 개발 ) 은조기진행및지연이발생할수있다. 개발및 EOS 기반토큰발행및메인넷 (Mainnet) 런칭, EAP Web/Wallet 런칭, EAP SDK 배포, EOS Auction Platform 런칭등으로큰틀을두고진행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수많은경매사와의제휴및공동개발을통하여사용자들에게더나은 경험을제공하는데중점을진행하게될것입니다. 2017/Q4 Market research Planning for Project 2018/Q1 Basic development 2018/Q3 EAP PreSale (Start : July/12 End : Oct/12) Initial Partnerships 2018/Q4 EAP Token Sale EAP 0.1 Deployment(EOS Dapp SDK/API) 2019/Q1 Exchange New EAP Token EAP 1.0 Alpha Release Open payment-based service for EAP listing on the exchange 2019/Q4 Release for Enterprise SDK/API Release for User APP/Web 2020/Q2 EAP 1.0 Beta Release Analysis/History System Release 2020/Q4 Open EAP Mainnet

23 6. Team David Moon Co-founder / Developer Young-su Kim Co-founder / Developer 컴퓨터공학과경영학을공부했고, solidity, C/C++, elang/otp 기술을이용하여개발에참여하고있습니다. 대한민국의 D 그룹사의 DC 팀에서 2 년간근무하였고, i 스마트폰어플리케이션을개발하는회사를설립하여 3 년간앱을개발한경력이있습니다. 와인투자회사를설립하여와인시장분석과투자에관련된플랫폼을개발한경험을가지고있습니다. 행동의가치는절대포기하지않고노력하는시간이라고믿고오늘도개발에노력하고있습니다. 정치외교학을공부했고, 2년전블록체인에대한관심을시작해서, solidity, C/C++ 을연구하여개발에참여하고있습니다. 대한민국에위치한 Social commerce 회사에서근무하였고, 쇼핑업체를창업하여 2년간운영한경력이있습니다. E- commerce에관련된결세시스템과플랫폼에관련하여많은경험을가지고있습니다. 끝까지포기하지않는열정과긍정적인마인드를가지고열심히개발하고있습니다. Jin-ho Park Co-founder / Business Wanted 경영학을공부하였고, Social commerce 회사에근무하였고, 기업전반의경영업무와재무에탁월한능력을가지고있습니다. 암호화폐투자에대한다양한경험으로놀라운수익률을가지고있는인재로오늘도열심히암호화폐에대한연구를열심히하고있습니다. 시장분석과발전가능성에대한풍부한경험을바탕으로 EAP팀의경영을책임지고있습니다. 저희팀과함께팀원을모집중입니다. BlockChain 개발자 UI/Web 디자이너 온라인마케팅담당자 자세한사항은홈페이지를통하여확인부탁드립니다. 저희 EAP 팀은현재소수인원으로만구성되어있습니다. 급조성된팀원이아닌같은회사에서근무한경험으로끈끈한팀웍을가지고있습니다. Blockchain 의미래가치와열정으로새로운도전을시작하였습니다.

24 7 토큰분배 7.1 개요토근표기 : EAP 토근발행량 : 1,000,000,000 개참여화폐 : ETH, EOS 7.2 토큰배분전체토큰발행량의 50% 가일반판매자에게 ICO를통해배분됩니다. 이때 10% 는 Pre ICO로판매되며 Pre ICO 참여자들에게는투자금액의 20% 에해당하는금액의 EAP를추가로지급합니다. 5% 는 ICO 종료후 EOS 홀더들에게 Air Drop형태로지급될예정입니다. 20% 는 EAP 개발팀에게할당되며 10% 는경매소에서 EAP가원활히사용될수있도록파트너쉽을체결할때보증금형식으로배분될예정입니다. 나머지15% 는추후 EAP 활성화와사업확장을위한예비비용으로사용될예정이다. 해당배분율은모금된금액에따라달라질수있다. EAP Token Distribution Reserve 15% Pre ico 10% Team 20% ICO 40% Partner 10% Airdrop 5%

25 7.3 자금운용계획개발 40% EOS기반 EAP코인과블록체인기술개발및연구및어플리케이션개발에사용됩니다. 마케팅 20% EAP코인의홍보및경매소와의협업및이벤트에쓰이게됩니다. EAP코인의대중화를위해서마케팅은중요한활동으로 EAP코인의저변확대를위해쓰이게될예정입니다. 운영 20% EAP코인팀운영에쓰일자금입니다. EAP 플랫폼고객서비스와사업확장과발전을위해팀을운영할예정입니다. 법률 10% 현재 ICO나암호화화폐관련법률들은국가마다다르며이는아주민감한사안입니다. EAP팀은법률자문을통해각국가별사업에문제가없도록만전을기할예정입니다. 예비 10% 예상치못한이슈를대비해마련해둔준비금입니다. 해당분배율은 ICO 모금금액에따라조정될수있으며조정필요시홈페이지와커뮤니티를통해공지될예정입니다. Use of Proceeds Reserve 10% Marketing 20% Law 10% Developme nt 40% Operations 20%

26 8. 참고및인용자료 BD

말은 많은 Blockchain 2

말은 많은 Blockchain 2 loopchain-블록체인으로 진짜 서비스 만들어보기 말은 많은 Blockchain 2 진짜 만든 것은 있나? 뭐가 많이 있기는 한데 우리가 써먹어 볼건 있나요? 3 그런데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4 뭘 만든건가요?: 블록체인 기반 인증서 발급 각 증권사를 통해 인증서 발급 요청 후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정보를 기반으로 거래를 생성하고 이에 대한 Smart

More information

whitepaper6-KR

whitepaper6-KR BYT V 1.0 1. BYTEX - - - - / 2. 'BYT BYT - (distribution plan) (lock-up) -BYT (transaction mining) -BYT -BYT 3. BYTEX / / - -BYT 4. BYTEX (IEO Platform) - - 5. - - 6. - 1 BYTEX 1. BYTEX BYTEX,,,. BYTEX.

More information

User interface design

User interface design Course Introduction Minsoo Ryu Hanyang University 교과목정보 1 강좌명 블록체인구조와원리 수업연도 2019 년수업학기 1 학기 과목구분전공학수번호 BLC6001 학점 - 이론 - 실습 3-3-0 수업코드 33451 교과목정보 설강대학한양대학교설강학과블록체인융합학과 강의시간 월 18:00 ~ 21:00 (X) 월 18:30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WSA 10 주차 (18.09..) Ethereum 김도윤 (doyunism@gmail.com) 백서연구조합 (WSA: Whitepaper Study Alliance) Ethereum Scalability CryptoKitties, Ethereum Killer(DApp) Source : https://medium.com/@512jay/cryptokitties-5b5e2899267f/

More information

리텀 백서 새로저장-작은용량

리텀 백서 새로저장-작은용량 White Paper Ver 1.00 Initial Date : 09 May. 2018 Last Date : 07 July. 2018 Copyright 2018 RETURM FOUNDATION LTD. All rights reserved Contents 2 Copyright 2018 RETURM FOUNDATION LTD. All rights reserved

More information

Lightpaper Bryllite Platform Beyond the Game Boundaries 브릴라이트플랫폼 : 게임의경계를넘어 Bryllite Ltd.

Lightpaper Bryllite Platform Beyond the Game Boundaries 브릴라이트플랫폼 : 게임의경계를넘어 Bryllite Ltd. Lightpaper Platform Beyond the Game Boundaries 브릴라이트플랫폼 : 게임의경계를넘어 Ltd. labs@bryllite.com www.bryllite.com 브릴라이트플랫폼소개 브릴라이트플랫폼은게이머의자산을안전하게저장하고이동할수있는기능을제공하고, 자산거래의동시성을강제하여중개 자없이도신뢰할수있는거래가가능하게하는플랫폼입니다. 게임서비스내부

More information

KNC 카이버네트워크명세서

KNC 카이버네트워크명세서 KNC 카이버네트워크명세서 본명세서는회원님들의이해에도움이되고자작성한내용이며, 투자권유의의도는일절없음을안내드립니다. 2 Index 1 개요 2 기술명세서 O ver view 2-1 카이버네트워크 (Kyber Network) 란? 2-2 기술적특징 3 기업명세서 3-1 재단소개 3-2 주요연혁 3-3 경영진 3-4 투자및 ICO 연혁 3-5 주요뉴스보도 3-6

More information

WIZBL_WHITEPAPER 한글

WIZBL_WHITEPAPER 한글 WIZBL WHITE PAPER 5th Generation of Blockchain Technology v 0.8 content subject to change 2018 WIZBL. All rights reserved. 면책조항 본 백서는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만 작성된 것이므로 이 문서의 진술에 의존해서는 안됩니다. WIZBL은 어떠한 진술이나 보증(표현이나

More information

Implement a business platform based on blockchain blockchain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구현을 위한 White Paper (요약본) -1- Qcity

Implement a business platform based on blockchain blockchain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구현을 위한 White Paper (요약본) -1- Qcity Implement a business platform based on blockchain blockchain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구현을 위한 White Paper (요약본) -1- Qcity 1. 배경 암호화폐의시중유통에있어서주된장애요소는가격변동성과결제시간지연의문제 이다. Qcity 는고정가치를유지하는큐코인 (Qcoin) 을생성하고이를거래수단으로유통시 킬 Q-

More information

- 목차 - 1. 개요 가. 애터니티 (Aeternity, AE) 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애터니티컨셉및특징 - Aeon Token (AE) - Name 시스템 - Aepps 4. 기술적특징 - PoW, PoS Hy

- 목차 - 1. 개요 가. 애터니티 (Aeternity, AE) 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애터니티컨셉및특징 - Aeon Token (AE) - Name 시스템 - Aepps 4. 기술적특징 - PoW, PoS Hy 애터니티 (AE) 상장검토보고서 2018.06.07 - 목차 - 1. 개요 가. 애터니티 (Aeternity, AE) 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애터니티컨셉및특징 - Aeon Token (AE) - Name 시스템 - Aepps 4. 기술적특징 - PoW, PoS Hybrid - State Channels

More information

gdac-token-whitepaper-full-version-v1.2

gdac-token-whitepaper-full-version-v1.2 지닥 거래소 토큰(GT) 백서 GT White Paper: The Origin (Full version) Issue date 2018.12.05 Publisher GDAC Index 1. GDAC 거래소의 비전 2. GT(GDAC Token) 2.A. 기존 거래소 토큰의 한계점 2.B. GT가 추구하는 구조 3. GT 소개 3.A. 마이닝 플랫폼 3.B. 사용성

More information

서현수

서현수 Introduction to TIZEN SDK UI Builder S-Core 서현수 2015.10.28 CONTENTS TIZEN APP 이란? TIZEN SDK UI Builder 소개 TIZEN APP 개발방법 UI Builder 기능 UI Builder 사용방법 실전, TIZEN APP 개발시작하기 마침 TIZEN APP? TIZEN APP 이란? Mobile,

More information

YOA_Project_WP_ver1.6_KR

YOA_Project_WP_ver1.6_KR 2018.10.10 YOA PROJECT YOA Platform for BlockChain Franchise Solution - YOUA GROUP REVERSE ICO - White Paper V1.6 CONTENTS 1. YOA 7. 2. 8. 3. 9. 4. 10. Roadmap 5. 11. ICO 6. Token economy 12. Partners

More information

TOKENOMY_KO.cdr

TOKENOMY_KO.cdr OSA DC 사례 연구 및 토크 노미 (TOKENOMY) company@osadc.io www.osadc.io 12.09.2018 개요 이 문서에서는 주요 비즈니스 사례와 그 구현 전략을 활용하여 OSA DC 분산 마켓플레이스의 몇 가지 측면의 기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또한 마켓플레이스 토크노믹스(Tokenomics)에 대 해서도 설명한다. 1. 소개

More information

Yggdrash White Paper Kr_ver 0.18

Yggdrash White Paper Kr_ver 0.18 White paper (ver 0.18) 1 ,.,.?.,,,???..,,..,.,...,.,., p2p.. Team Yggdrash 2 1. 1.1 Why, Another, Blockchain? (,,?) 1.1.1, (TPS) / (Throughput),?. DApp., DB P2P..,.. DApp.... 2012 2 2018 2, 150GB, 14..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ubeDrop 샄개엜_ pptx [잒둎 쀕장]

Microsoft PowerPoint - CubeDrop 샄개엜_ pptx [ìž’ë‘Ž 쀕장] 큐브드랍서비스소개서 포커스엠차이나 2019. 02. 목차 회사소개 큐브드랍소개 Company Introduction Company History Partner & Client Reference Change & Challenge 서비스배경에어드랍마케팅의문제점큐브드랍의해결방안큐브드랍서비스특징큐브드랍 Road Map CUD 토큰이코노미 Target Plan 2019

More information

new Spinbackup ICO White Paper(ko)

new Spinbackup ICO White Paper(ko) 1.... 4 2.... 4 3. ICO... 5 4.... 7 4.1... 7 4.2... 8 4.3... 10 4.4?... 11 4.6... 12 5. SAAS... 13 5.1 (SINGLE SIGN ON)... 13 5.1.1... 14 5.1.2... 15 5.1.3 (Google)... 15 5.1.4... 16 5.1.5 (Spinbackup)...

More information

본명세서는회원님들의이해에도움이되고자작성한내용이며, 투자권유의의도는일절없음을안내드립니다.

본명세서는회원님들의이해에도움이되고자작성한내용이며, 투자권유의의도는일절없음을안내드립니다. OMG 오미세고명세서 본명세서는회원님들의이해에도움이되고자작성한내용이며, 투자권유의의도는일절없음을안내드립니다. Index 1 개요 2 기술명세서 O ver view 2-1 오미세고 (OmiseGO) 란? 2-2 OMG 토큰 2-3 오미세고블록체인이란? 2-4 기술적특징 3 기업명세서 3-1 오미세고재단소개 3-2 회사조직도 3-3 투자및 ICO 연혁 3-4 주요뉴스보도

More information

본명세서는회원님들의이해에도움이되고자작성한내용이며, 투자권유의의도는일절없음을안내드립니다. 2

본명세서는회원님들의이해에도움이되고자작성한내용이며, 투자권유의의도는일절없음을안내드립니다. 2 ZIL 질리카명세서 본명세서는회원님들의이해에도움이되고자작성한내용이며, 투자권유의의도는일절없음을안내드립니다. 2 Index 1 개요 2 기술명세서 O ver view 2-1 질리카 (Zilliqa) 란? 2-2 기술적특징 3 기업명세서 3-1 재단소개 3-2 주요연혁 3-3 경영진 3-4 투자및 ICO 연혁 3-5 주요뉴스보도 3-6 관련웹사이트 4 시장명세서

More information

[서비스] 1. 오프닝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1/13(월) 밤 9시) FAST TRACK ASIA와 CAMP에 대해 소개하고, 3개 코스의 전체 참가자들의 소개 및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2. 패스트트랙아시아 파트너 CEO들과의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

[서비스] 1. 오프닝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1/13(월) 밤 9시) FAST TRACK ASIA와 CAMP에 대해 소개하고, 3개 코스의 전체 참가자들의 소개 및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2. 패스트트랙아시아 파트너 CEO들과의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 대학생 대상 CAMP 일정표 (6주, 12개 강의 + 6개 서비스) [강의] 1. 사업계획서 작성의 모든 것 (1/14(화) 오전 10시) 사업계획서 작성에 필요한 실무 지식과 유의해야 할 점들을 설명하고, 샘플 사업계획서들을 살펴봅니다. 2. 운명을 함께 할 공동창업자 및 초기 핵심멤버를 구하는데 고려해야 할 점들 (1/16(목) 오전 10시) 공동창업자와

More information

LTC 라이트코인명세서

LTC 라이트코인명세서 LTC 2017-10-27 라이트코인명세서 본명세서는회원님들의이해에도움이되고자작성한내용이며, 투자권유의의도는일절없음을안내드립니다. Index 1 개요 2 기술명세서 O ver view 2-1 라이트코인 (Litecoin) 이란? 2-2 기술적특징 2-3 관련웹사이트 3 시장명세서 3-1 라이트코인의유통구조 3-2 시장현황 3-3 해외라이트코인상장거래소및거래현황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include int main(void) { int num; printf( Please enter an integer: "); scanf("%d", &num); if ( num < 0 ) printf("is negative.\n"); printf("num = %d\n", num); return 0; } 1 학습목표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More information

- 목차 - 1. 개요 가. 스트라티스 (Stratis) 이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Stratis 컨셉및특징 - 비트코인익명전송브리즈월렛 (w. 텀블빗 ) - 스트라티스블록체인서비스화 (BaaS) 4. 기술적특징 -

- 목차 - 1. 개요 가. 스트라티스 (Stratis) 이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Stratis 컨셉및특징 - 비트코인익명전송브리즈월렛 (w. 텀블빗 ) - 스트라티스블록체인서비스화 (BaaS) 4. 기술적특징 - 스트라티스 (STRAT) 상장검토보고서 2018.05.24 - 목차 - 1. 개요 가. 스트라티스 (Stratis) 이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Stratis 컨셉및특징 - 비트코인익명전송브리즈월렛 (w. 텀블빗 ) - 스트라티스블록체인서비스화 (BaaS) 4. 기술적특징 - Nbitcoin - 스트라티스비트코인완전노드

More information

KOSSCON2018_BlockChain_오픈소스_블록체인과_상호호혜성

KOSSCON2018_BlockChain_오픈소스_블록체인과_상호호혜성 오픈소스블록체인과상호호혜성 이기호 KOSSCON 2018 Track 3 BlockChain 2018. 11. 29 소개 이기호 kiho.e.lee@gmail.com EOS BP Ratings EOS Worker Proposal System Emergency Committee Co-founder Nominee EOS Block Producer 정보공유커뮤니티

More information

최근 블로그

최근 블로그 Journal of Next-generation Convergence Information Services Technology Vol.6, No.2, December (2017), pp. 67-73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http://dx.doi.org/10.29056/jncist.2017.12.06 블록체인기반의게임및디지털콘텐츠유통시스템설계 Design

More information

어거 (REP) 상장검토보고서

어거 (REP) 상장검토보고서 어거 (REP) 상장검토보고서 2018.05.30 - 목차 - 1. 개요 가. 어거 (Augur, REP) 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어거 (Augur) 컨셉및특징 - Augur 예측시장진행원리 - Reputation - 탈중앙형예측시장 - Reporter 4. 기술적특징 5. 로드맵 6. 종합검토의견 1.

More information

본명세서는회원님들의이해에도움이되고자작성한내용이며, 투자권유의의도는일절없음을안내드립니다.

본명세서는회원님들의이해에도움이되고자작성한내용이며, 투자권유의의도는일절없음을안내드립니다. EOS 이오스명세서 1 본명세서는회원님들의이해에도움이되고자작성한내용이며, 투자권유의의도는일절없음을안내드립니다. Index 1 개요 2 기술명세서 O ver view 2-1 이오스 (EOS) 란? 2-2 위임지분증명 (DPoS) 합의알고리즘이란? 2-3 기술적특징 3 기업명세서 3-1 블록원재단소개 3-2 주요연혁 3-3 재단설립자 3-4 투자및 ICO 연혁

More information

백서_

백서_ PEPS COIN WHITE PAPER VER. 1.3 Table of Contents 01 REALCOIN is PEPSCOIN!! 02 펩스코인의 비젼 03 펩스코인의 탄생 04 펩스코인 기본 특징 05 펩스코인의 특징과 활용 06 펩스 결제시스템 구축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계획 07 PEPS 추진 로드맵과 개발 계획 08 결론 09 기타 코인의 목표 안정적인

More information

( 호 ) < 내용요약 > 스마트컨트랙트도입으로가상화폐는블록체인비즈니스의핵심매개체로진화 스마트컨트랙트도입과함께가상화폐는지급결제수단뿐만아니라다양한비즈니스에서도응용가능해지면서블록체인을이용한플랫폼기반비즈니스확장이가속화됨 가상화폐는블록체인플랫폼에서사용되는화폐의기능뿐

( 호 ) < 내용요약 > 스마트컨트랙트도입으로가상화폐는블록체인비즈니스의핵심매개체로진화 스마트컨트랙트도입과함께가상화폐는지급결제수단뿐만아니라다양한비즈니스에서도응용가능해지면서블록체인을이용한플랫폼기반비즈니스확장이가속화됨 가상화폐는블록체인플랫폼에서사용되는화폐의기능뿐 2018. 2. 5 (1810 호 ) : 가상화폐의진화, ICO 의확산과규제 가상화폐시장의성장과진화 가상화폐를통한자금조달 (ICO) 의확산 ICO 에대한규제와법제화 (201810 호 ) < 내용요약 > 스마트컨트랙트도입으로가상화폐는블록체인비즈니스의핵심매개체로진화 스마트컨트랙트도입과함께가상화폐는지급결제수단뿐만아니라다양한비즈니스에서도응용가능해지면서블록체인을이용한플랫폼기반비즈니스확장이가속화됨

More information

ZRX 제로엑스명세서

ZRX 제로엑스명세서 ZRX 제로엑스명세서 본명세서는회원님들의이해에도움이되고자작성한내용이며, 투자권유의의도는일절없음을안내드립니다. 2 Index 1 개요 2 기술명세서 O ver view 2-1 제로엑스 (0x) 란? 2-2 기술적특징 3 기업명세서 3-1 재단소개 3-2 주요연혁 3-3 경영진 3-4 투자및 ICO 연혁 3-5 주요뉴스보도 3-6 관련웹사이트 4 시장명세서 4-1

More information

Security Issues in the Blockchain as a Service Platform 2019년 8월 30일 ( 금 ) 람다256 오재훈

Security Issues in the Blockchain as a Service Platform 2019년 8월 30일 ( 금 ) 람다256 오재훈 Security Issues in the Blockchain as a Service Platform 2019년 8월 30일 ( 금 ) 람다256 오재훈 Chapter 제목 Agenda 루니버스소개 Security Issues Smart Contract 보안 Private Key 보안 Infra 시스템보안 System Asset 보호 Operation System

More information

1701_ADOP-소개서_3.3.key

1701_ADOP-소개서_3.3.key ADOP ALL DISTRIBUTION OPTIMIZATION PLATFORM SINCE 2011 ~ PA RT 0 1 PA RT 02 회사소개 PA RT 03 ADOP 서비스 ADOP SSP (Supply Side Platform) & 솔루션 소개 CONTENTS PA RT 04 성공사례 1 PART 회사소개 WHO WE ARE? ADOP 5. 03. 10.

More information

±èÇö¿í Ãâ·Â

±èÇö¿í Ãâ·Â Smartphone Technical Trends and Security Technologies The smartphone market is increasing very rapidly due to the customer needs and industry trends with wireless carriers, device manufacturers, OS venders,

More information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제 1 절인터넷포털 53) 목차 1. 163. 163. 166 2. 168 176 1. 시장동향 가. 시장규모. 2008 2009. PWC 2008 / 15.6% 599. 2009 1.9% 587. *, (02) 570-4112, byjung@kisdi.re.kr 163 제 3 장 인터넷콘텐츠 < 표 3-1> 세계온라인광고시장규모추이 ( :, %) 2007

More information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매쉬업코리아2008 컨퍼런스 Microsoft Windows Live Service Open API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사업 본부 / 차세대 웹 팀 김대우 (http://www.uxkorea.net 준서아빠 블로그) Agenda Microsoft의 매쉬업코리아2008 특전 Windows Live Service 소개 Windows Live Service

More information

2

2 2 About Honeyscreen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by Buzzvil 3 2013.06 2013.1 2014.03 2014.09 2014.12 2015.01 2015.04 전체 가입자 수 4 7 8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9 52.27 % 42.83 % 38.17 % 33.46 % 10 Why Honeyscreen

More information

?

? 2015. JULY VOL. 125 IBK Economic Research Institute CONTENTS 2015. July vol.125 M MANAGEMENT LOUNGE 018 020 022 024 E ECONOMY LOUNGE 026 028 030 C CEO LOUNGE 034 036 038 010 012 016 BUSINESS B MANUAL 002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블록체인현황과전망 Token Sale between Jan. 2014 Aug. 2018 https://www.youtube.com/watch?v=yq7zrwujaye 구글트랜드지난 2 년의변화 (2017.1~2018.11) 블록체인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블록체인개요 블록체인현황 모든구성원이분산형네트워크를통해정보및가치를검증 저장 실행함으로써특정인의임의적인조작이어렵도록설계된분산시스템기술

More information

토큰맘 미래가치투자교환소 TokenMom.com 진정한미래형탈중앙화거래소 (DEX, Decentralized Exchange) You can trade all your ethereum based tokens regardless of market listing WHITE

토큰맘 미래가치투자교환소 TokenMom.com 진정한미래형탈중앙화거래소 (DEX, Decentralized Exchange) You can trade all your ethereum based tokens regardless of market listing WHITE 토큰맘 미래가치투자교환소 TokenMom.com 진정한미래형탈중앙화거래소 (DEX, Decentralized Exchange) You can trade all your ethereum based tokens regardless of market listing WHITEPAPER( 백서 ) 버전 1.1 1 목차 1. 탈중앙화거래소 (DEX) 소개 - 탈중앙화거래소의장점

More information

[cashierest] CAP_white paper

[cashierest] CAP_white paper WHITEPAPER Korean Version 0.3 November 2018 Newlink Co., Ltd 목차 1. 배경 03 2. CAP 소개 2.1 CAP 정의 2.2 CAP 생태계 2.3 CAP 홀더 혜택 2.4 CAP 분배구조 2.5 CAP 채굴방법 2.6 CAP 수수료 환급 2.7 CAP 신규 시스템 2.8 CAP 소각 후 분배 구조 3. 팀 및

More information

consulting

consulting CONSULTING 전략 컨설팅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HELPING YOU ADOPT CLOUD. 클라우드로 가기로 결정했다면 누구와 함께 갈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믿을만한 파트너를 찾는다면 베스핀글로벌이 정답입니다. 전략 컨설팅 다양한 클라우드 공급자가 존재하고, 클라우드 공급자마다 다른 장단점을

More information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Bitcoins Conference & Expo 2015 장소 KINTEX 제 2전시장 3층 (회의실 301~304호) 행사시기 2015년 12월 9일(수) - 11일(금)ㅣ9일은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Bitcoins Conference & Expo 2015 장소 KINTEX 제 2전시장 3층 (회의실 301~304호) 행사시기 2015년 12월 9일(수) - 11일(금)ㅣ9일은 Fueling the Blockchain Technology Revolution CONFERENCE and EXPO 2015 Seoul, Korea 2015. 12. 9-112(3 ) T. 031-995-8074/8076 E. insidebitcoins@kintex.com www.insidebitcoins.co.kr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More information

리플 (Ripple) Ÿ 2013년개발사리플이만든가상화폐 Ÿ 다른가상화폐와달리별도의채굴과정없이개발사가중앙집중발행과유통을함. 약 1000억개의코인이모두발행되어있음. Ÿ 구글, CME그룹, 액센추어, SC그룹, SBI그룹등미국, 독일등의글로벌은행권이투자함 Ÿ 세계각국의이용

리플 (Ripple) Ÿ 2013년개발사리플이만든가상화폐 Ÿ 다른가상화폐와달리별도의채굴과정없이개발사가중앙집중발행과유통을함. 약 1000억개의코인이모두발행되어있음. Ÿ 구글, CME그룹, 액센추어, SC그룹, SBI그룹등미국, 독일등의글로벌은행권이투자함 Ÿ 세계각국의이용 핀테크비즈니스동향 - 9 월 - 가상화폐 KEY Contents 가상화폐하루거래량 2 조 6,000 억원 온, 오프라인에서현금처럼거래, 실제화폐로도교환가능 개념 현금을대체하여사이버상에서거래되는네트워크형전자화폐. 각국정부나중앙은행이발행하는실제화폐와달리처음개발한사람이정한규칙에따라화폐가치가매겨지고, 실제화폐와교환될수있다는것을전제로유통. 화폐생산비용이들지않고, 도난및분실의우려가적은것이장점

More information

오정훈 ( 고려대국제대학원교수 ) 최근의세계화와정보화의바람은초융합 (superfusion), 초연결 (hyperconnectivity), 초지능 (superintelligence) 을특징으로하는제4차산업혁명을이끌었고, 이는기존의산업혁명에

오정훈 ( 고려대국제대학원교수 ) 최근의세계화와정보화의바람은초융합 (superfusion), 초연결 (hyperconnectivity), 초지능 (superintelligence) 을특징으로하는제4차산업혁명을이끌었고, 이는기존의산업혁명에 제 3 호 KU-GSIS Policy Brief 제 4 차산업혁명, 블록체인, 그리고암호화폐 오정훈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교수 2018. 8 오정훈 ( 고려대국제대학원교수 ) 최근의세계화와정보화의바람은초융합 (superfusion), 초연결 (hyperconnectivity), 초지능 (superintelligence) 을특징으로하는제4차산업혁명을이끌었고,

More information

- 목차 - 1. 개요 가. 아이콘 (ICON) 이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ICON 컨셉및특징 - 독자적인블록체인기술, Loopchain - ICON의블록체인네트워크, 넥서스 (NEXUS) - IISS (ICON I

- 목차 - 1. 개요 가. 아이콘 (ICON) 이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ICON 컨셉및특징 - 독자적인블록체인기술, Loopchain - ICON의블록체인네트워크, 넥서스 (NEXUS) - IISS (ICON I 아이콘 상장검토보고서 2018.03.21 - 목차 - 1. 개요 가. 아이콘 (ICON) 이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ICON 컨셉및특징 - 독자적인블록체인기술, Loopchain - ICON의블록체인네트워크, 넥서스 (NEXUS) - IISS (ICON Incentives Scoring System) 4.

More information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FastTrack 1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5 11 2 FASTTRACK 소개 디지털 혁신은 여기서 시작합니다. Microsoft FastTrack은 Microsoft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고객이 신속하게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도록 돕는 고객 성공 서비스입니다.

More information

INFLEUM Valuation Model 암호화폐의가치평가모델은아주초반기라고얘기할수있다. 네덜란드동인도회사가처음으로주식을발행한 1700 년대이후제대로된가치평가방법이나온것은 20 세기였다는점을기억한다면여기서작성되는인플리움의가치평가모델은향후개선되어야하고, 또한새로운모델을

INFLEUM Valuation Model 암호화폐의가치평가모델은아주초반기라고얘기할수있다. 네덜란드동인도회사가처음으로주식을발행한 1700 년대이후제대로된가치평가방법이나온것은 20 세기였다는점을기억한다면여기서작성되는인플리움의가치평가모델은향후개선되어야하고, 또한새로운모델을 INFLEUM Valuation Model 암호화폐의가치평가모델은아주초반기라고얘기할수있다. 네덜란드동인도회사가처음으로주식을발행한 1700 년대이후제대로된가치평가방법이나온것은 20 세기였다는점을기억한다면여기서작성되는인플리움의가치평가모델은향후개선되어야하고, 또한새로운모델을적용하려는시도는계속되어야할것이다. 자산의가치평가방식에는상대평가방식과절대평가방식이있다. 상대적가치평가는같은자산군에속하는다른자산이시장에서받는평가를기반으로가치를평가하는방식이고,

More information

Social Network

Social Network Social Network Service, Social Network Service Social Network Social Network Service from Digital Marketing Internet Media : SNS Market report A social network service is a social software specially focused

More information

년겨울호규제동향지 코인의총발행량이 2,100 만개에이르면신규발행은종료된다. 비트코인의거래를위해서는비트코인지갑 (Bitcoin wallet), 블록체인 (Block chain), 공개암호 (Public keys), 개인암호 (Private keys), 디지

년겨울호규제동향지 코인의총발행량이 2,100 만개에이르면신규발행은종료된다. 비트코인의거래를위해서는비트코인지갑 (Bitcoin wallet), 블록체인 (Block chain), 공개암호 (Public keys), 개인암호 (Private keys), 디지 47 이슈분석 미국암호화폐 : 비트코인규제 미국통신원황은진 ( 조지아대학교행정학과박사과정 ) 화폐는변화한다. 물물교환의시대에는조개껍질, 농기구부터고려시대에는쌀, 베등의물품화폐와금, 은화등이시장에서사용되었지만유동성에어려움이있었다. 이에국가에서주도적으로해동통보, 삼한통보, 상평통보의주조및유통을시행하였고, 이는보다체계적인화폐유통체제를가능하게하며나아가국가경제의재건에도큰도움이되었다.

More information

왜 2.0 인가? 비트코인이 아직 발전의 초기단계라면 왜 벌써 이를 뛰어넘는 2.0 플랫폼이 필요한 것일까? 우선 비트코인 기술자체가 완성된 것이 아니고 지속적인 개선과 발전이 필요. 하지만 비트코인은 이미 50억달러가 넘는 경제적 이해관계가 걸려 있는 네트웤. 1차적

왜 2.0 인가? 비트코인이 아직 발전의 초기단계라면 왜 벌써 이를 뛰어넘는 2.0 플랫폼이 필요한 것일까? 우선 비트코인 기술자체가 완성된 것이 아니고 지속적인 개선과 발전이 필요. 하지만 비트코인은 이미 50억달러가 넘는 경제적 이해관계가 걸려 있는 네트웤. 1차적 BlockChain 2.0: New experiments on improving and expanding the blockchain technology November 15, 2014 By Atomrigs http://atomrigs.blogspot.com/ 비트코인의 근본적 혁신 비트코인의 가장 근본적인 혁신은 무엇인가? 분산화된 노드간의 합의시스템으로서의

More information

크리덴셜_FBASIC_V3

크리덴셜_FBASIC_V3 WE CREATE CONNECT PEOPLE STORY CREDENTIAL INTRODUCTION & 2011-2016 PORTFOLIO think about basic F.BASIC TASK PHILOSOPHY 1 photographer producer UI/UX planner editor designer Developer cartoonist illustrator

More information

<3034BFEDC0CFBDC2C3B5C7CFB4C2C1DFB1B9BFECB8AEC0C7BCF6C3E2BDC3C0E52E687770>

<3034BFEDC0CFBDC2C3B5C7CFB4C2C1DFB1B9BFECB8AEC0C7BCF6C3E2BDC3C0E52E687770> KOTRA 소규모 국별 설명회 욱일승천하는 -우리의 수출시장 KOTRA KOTRA 소규모 국별 설명회 욱일승천하는 -우리의 수출시장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중국경제 현안문제 가. 경기과열과 인플레이션 논의 2003년 중국경제가 9.1%의 고성장을 달성하는 가운데 통화량(M2) 증 가율이

More information

Beyond Blockchain 블록체인기술은중앙화된권력없이모든노드들간을합의할수있게하는방법을고안해냈습니다. 하지만블록체인기술은실시간트랜잭션의성사, 확장성같은근본적인문제점들과직면해있습니다. 개선된합의알고리즘에도불구하고, 현재구현된블록체인은한번에한블록만동기화하는노드를사용합

Beyond Blockchain 블록체인기술은중앙화된권력없이모든노드들간을합의할수있게하는방법을고안해냈습니다. 하지만블록체인기술은실시간트랜잭션의성사, 확장성같은근본적인문제점들과직면해있습니다. 개선된합의알고리즘에도불구하고, 현재구현된블록체인은한번에한블록만동기화하는노드를사용합 개발 개요 및 요약본 v0.8 2018. 05. 25 FANTOM, Beyond Blockchain. 2018 FANTOM. All Rights Reserved. fantom.foundation Beyond Blockchain 블록체인기술은중앙화된권력없이모든노드들간을합의할수있게하는방법을고안해냈습니다. 하지만블록체인기술은실시간트랜잭션의성사, 확장성같은근본적인문제점들과직면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Egretia_White_Paper_KR_V1.1.pages

Egretia_White_Paper_KR_V1.1.pages 1.1 HTML5 4 1.2 IT HTML5 5 1.3 HTML5 5 1.4 6 2.1 HTML5 9 2.2 HTML5 10 2.3 11 Egretia 3.1 14 3.2 Egretia 16 3.3 Egretia 21 3.4 Egretia 29 4.1 Egretia Blockchain Lab 32 4.2 Egret Technology 32 4.3 Lab 36

More information

ICT03_UX Guide DIP 1605

ICT03_UX Guide DIP 1605 ICT 서비스기획시리즈 01 모바일 UX 가이드라인 동준상. 넥스트플랫폼 / v1605 모바일 UX 가이드라인 ICT 서비스기획시리즈 01 2 ios 9, OS X Yosemite (SDK) ICT Product & Service Planning Essential ios 8, OS X Yosemite (SDK) ICT Product & Service Planning

More information

1 법률설명 서론 개요 블록체인프로젝트와거래플랫폼의발전단계 암호화폐의출현 이더리움과토큰이코노미 상업계의탈중앙화를이끌어가는 EOS의열풍 플랫폼의이념 CHO

1 법률설명 서론 개요 블록체인프로젝트와거래플랫폼의발전단계 암호화폐의출현 이더리움과토큰이코노미 상업계의탈중앙화를이끌어가는 EOS의열풍 플랫폼의이념 CHO Chai nce 작 가 吴 子 臻 Chai nce EOS생태계를 기반으로 한 우수한 거래 플랫폼 백서 2. 0버전 사업자 이메일:bus i nes s @chai nce. com Tel egr am:ht t ps : //t. me/chai ncegr oup Twi t t er :Chai nce_gr oup 1 법률설명... 3 2 서론... 5 3 개요...

More information

presto_whitepaper_kr

presto_whitepaper_kr PRESTO WHITE PAPER 5. APR. 2018 http://presto-platform.io/ 목차 1. 토큰세일의현황및문제점 2. 토큰세일의미래, PRESTO 플랫폼 2.1. 쉽고빠른크라우드펀딩개설 2.2. DAICO 모델적용 2.3. 법적으로안전한토큰세일 3. PRESTO 플랫폼의구성 3.1. 토큰세일플랫폼 3.2. 토큰마켓플레이스 3.3. DEX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이더리움을통해본, Smart Contract 기반의금융업혁신모델 [ 요약문 ] 금융 IT 동향특별기고 2 0 1 7. 1. 3 금융 I T L a b 김세형수석컨설턴트 sehyoung.kim@samsung.com 박대현주임컨설턴트 d0930.park@samsung.com 1. 블록체인플랫폼, 이더리움의탄생과진화 이더리움은무엇인가? 이더리움 (Ethereum)

More information

이베이를 활용한 B2C 마케팅_한국무역

이베이를 활용한 B2C 마케팅_한국무역 [2015. 09. 18] ebay 를 활용한 B2C 마케팅 목차 1. Why global B2C e-commerce 2. ebay 마켓플레이스의 특징 3. ebay 플랫폼을 활용한 CBT 소개 4. ebay CBT 비즈니스의 장점 5. EBAY CBT 비즈니스의 성공요소 WHY GLOBAL B2C E-COMMERCE? B2C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에 관심을

More information

공정한합의알고리즘 : deb 합의알고리즘 (A fair consensus algorithm : deb consensus algorithm) 목차 1. 개요 2. 합의알고리즘의공정성 3. deb 합의알고리즘 4. 공정한노드의역할및신뢰성검증 5. 성능 6. deb 합의알고

공정한합의알고리즘 : deb 합의알고리즘 (A fair consensus algorithm : deb consensus algorithm) 목차 1. 개요 2. 합의알고리즘의공정성 3. deb 합의알고리즘 4. 공정한노드의역할및신뢰성검증 5. 성능 6. deb 합의알고 공정한합의알고리즘 : deb 합의알고리즘 (A fair consensus algorithm : deb consensus algorithm) 목차 1. 개요 2. 합의알고리즘의공정성 3. deb 합의알고리즘 4. 공정한노드의역할및신뢰성검증 5. 성능 6. deb 합의알고리즘특성 7. 결론 1. 개요 2008년분산원장 (distributed ledger) 개념과합의알고리즘인작업증명

More information

I What is Syrup Store? 1. Syrup Store 2. Syrup Store Component 3.

I What is Syrup Store? 1. Syrup Store 2. Syrup Store Component 3. Deep-Dive into Syrup Store Syrup Store I What is Syrup Store? Open API Syrup Order II Syrup Store Component III Open API I What is Syrup Store? 1. Syrup Store 2. Syrup Store Component 3. 가맹점이 특정 고객을 Targeting하여

More information

meta coin_book_0627__2_KR

meta coin_book_0627__2_KR IS A CRYPTO CURRENCY BASED ON HYPERLEDGER. 1 CONTENTS ABSTRACT 3 TANGIBLE ECOSYSTEM 1. Hyperledger 2. Metacoin 3. Metacoin-Based Decentralized Application 4. Cryptocurrency Exchange: Withbit 5. Inblock

More information

내지출력

내지출력 Contents 08 14 22 28 why? _ 이유가 뭐죠? 동종업계 매출1위, 기업신용등급A,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선정 안정적인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하고, 고객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비결이 도대체 뭐죠? (주)교원 제작관리팀_이성재 주임 당신의 성공 파트너! 당신곁엔 언제나 신승지류유통이 있습니다. 글로벌 경쟁의 시대, 한걸음 더 높이 도약하기 위해

More information

TOMA Exchange whitepaper_1.9

TOMA Exchange whitepaper_1.9 제 4 차산업혁명의기술융합은블록체인이라는신뢰와투명성을주축으로 한경제적과학기술의탄생을불러일으켰고, 이러한기술의발전은 사람들의삶에지대한영향을끼치기시작했습니다. 암호화폐는단순히투자수단뿐아니라새로운가치를창출하는수단으로자리매김하고있습니다. 이와더불어암호화폐거래소는현금과암호화폐사이의유기적인관계를형성하며우리의생활과암호화폐와의경제적인가교역할을해주고있습니다. 그래서거래소는간편한접근성과편의성을통해사용자에게친숙한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오에스아이소프트코리아세미나세미나 201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2012 OSIsoft, LLC. LLC. PI Coresight and Mobility Presented by Daniel Kim REGIONAL 세미나 SEMINAR 세미나 2012 2012 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THE ROLLEY COIN WHITE PAPER Safe Cryptcurrency Rolley Coin RolleyCoin developed a secure, fast light block chain and developed a virtual currency RolleyCoin based on it Content ROLC Contracts ROLC Platform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1-3부

내지(교사용) 1-3부 Chapter2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01 02 03 04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3. 함께 해보기 활 / 동 / 지 활동하고 있는 커뮤니티에 대해 유형을 나누고, 아래 빈칸에 각 커뮤니티에 대한 정보들을 적어보자. 온라인공동체의 유형 커뮤니티 유형 정보공유형 44 우리가 가꾸는 건강한

More information

[Brochure] KOR_TunA

[Brochure] KOR_TunA LG CNS LG CNS APM (TunA) LG CNS APM (TunA)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개선을 위한 직관적이고 심플한 APM 솔루션 APM 이란? 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란? 사용자 관점 그리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실제 서비스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관리 체계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속한 장애 지점 파악 /

More information

AGENDA 01 02 03 모바일 산업의 환경변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의 등장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융합사례

AGENDA 01 02 03 모바일 산업의 환경변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의 등장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융합사례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융합사례와 시장 전망 및 신 사업전략 2011. 10 AGENDA 01 02 03 모바일 산업의 환경변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의 등장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융합사례 AGENDA 01. 모바일 산업의 환경 변화 가치 사슬의 분화/결합 모바일 업계에서도 PC 산업과 유사한 모듈화/분업화 진행 PC 산업 IBM à WinTel 시대 à

More information

- 목차 - 1. 개요 가. 파퓰러스 (PPT) 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파퓰러스컨셉및특징 - 시장현황 - Altman Z-score 공식 - XBRL 데이터 - 파퓰러스토큰의기능 : Poken & PPT 4. 기술

- 목차 - 1. 개요 가. 파퓰러스 (PPT) 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파퓰러스컨셉및특징 - 시장현황 - Altman Z-score 공식 - XBRL 데이터 - 파퓰러스토큰의기능 : Poken & PPT 4. 기술 파퓰러스 (PPT) 상장검토보고서 2018.08.17 - 목차 - 1. 개요 가. 파퓰러스 (PPT) 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파퓰러스컨셉및특징 - 시장현황 - Altman Z-score 공식 - XBRL 데이터 - 파퓰러스토큰의기능 : Poken & PPT 4. 기술적특징 5. 로드맵 6. 종합검토의견

More information

W7_Business_ 제품설계

W7_Business_ 제품설계 6가지 테마와 24단계 창업 프로그램 벤처창업 (START-UP) Week 7: 스타트업 바이블 Step 20, 21, 22, 23 ; 어떤 과정을 거쳐 제품을 기획하고 설계할까? Hansoo Kim, Ph.D YUST MIS / E-Biz Research Center / BNC ?????,!????,? (Linchpin,, )?? ),, SASA : :,,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6.pptx

Microsoft PowerPoint - 6.pptx DB 암호화업데이트 2011. 3. 15 KIM SUNGJIN ( 주 ) 비에이솔루션즈 1 IBM iseries 암호화구현방안 목차 목 차 정부시책및방향 제정안특이사항 기술적보호조치기준고시 암호화구현방안 암호화적용구조 DB 암호화 Performance Test 결과 암호화적용구조제안 [ 하이브리드방식 ] 2 IBM iseries 암호화구현방안 정부시책및방향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4. Mobile Service Technology Mobile Computing Lecture 2012. 10. 5 안병익 (biahn99@gmail.com) 강의블로그 : Mobilecom.tistory.com 2 Mobile Service in Korea 3 Mobile Service Mobility 4 Mobile Service in Korea 5 Mobile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ICO가이드라인_BGCC(JKB)v1.0.doc

Microsoft Word - ICO가이드라인_BGCC(JKB)v1.0.doc A GUIDE TO INITIAL COIN OFFERING - 코인발행및공개를위한가이드라인 - Blockchain Governance Consensus Committee 코인 ( 토큰 ) 공개가이드라인 I. 목적 (Purpose) 1. 2018. 11. 08. 블록체인거버넌스및컨센서스위원회는한국내에서암호자산 ( 이하 코인 이라한다 ) 으로분류되는코인 ( 토큰

More information

Portal_9iAS.ppt [읽기 전용]

Portal_9iAS.ppt [읽기 전용] Application Server iplatform Oracle9 A P P L I C A T I O N S E R V E R i Oracle9i Application Server e-business Portal Client Database Server e-business Portals B2C, B2B, B2E, WebsiteX B2Me GUI ID B2C

More information

istay

istay ` istay Enhanced the guest experience A Smart Hotel Solution What is istay Guest (Proof of Presence). istay Guest (Proof of Presence). QR.. No App, No Login istay. POP(Proof Of Presence) istay /.. 5% /

More information

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Index About Buzzvil About Ads Monetization 미디에이션 소개 수익 최적화 로직 About BuzzAd Optimizer 옵티마이저 특장점 빅데이터 활용 하이브리드 미디에이션 로직 모든 배너, 네이티브 지면 지원 운영편의성 레퍼런스 2 About Buzzvil

More information

ADOP-소개서_.key

ADOP-소개서_.key ADOP ALL DISTRIBUTION OPTIMIZATION PLATFORM 2018.03 PA RT 0 1 PA RT 02 ADOP 솔루션 소개 회사소개 PA RT 03 - COMPASS - ATOM - INSIGHT CONTENTS ADOP 서비스 - 광고 수익 최적화 서비스 - 콘텐츠 유통 최적화 서비스 1 PART 회사소개 WHO WE ARE? ADOP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블록체인, 세상을바꾸는기술 딜로이트컨설팅 TMT Industry & Technology Sector Leader 정성일부사장 November 2017 블록체인, 세상을바꾸는기술 디지털거래장부 블록체인 블록체인은미래의거래장부이자, 독특한거래형태로다양한영역의보안에활용될수있다. 2015 년국내금융업계가보안에투자한예산은 6,146 억원이며, 상당수가해킹과위조를막는데사용되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FIN WHITEPAPER Ver2.docx

Microsoft Word - FIN WHITEPAPER Ver2.docx FIN TOKEN [ Fuel Injection Network ] FIN 1 Fuel Injection Network FIN TOKEN WHITE PAPER 1 2 목차 1. FIN 소개 FIN 토큰소개 - FIN 토큰탄생 - FIN 토큰비전 2. FIN 토큰발행및분배구조 1) FIN 발행 2) FIN 분배구조 3. Ecosystem 4. Road_map 5.

More information

Data Industry White Paper

Data Industry White Paper 2017 2017 Data Industry White Paper 2017 1 3 1 2 3 Interview 1 ICT 1 Recommendation System * 98 2017 Artificial 3 Neural NetworkArtificial IntelligenceAI 2 AlphaGo 1 33 Search Algorithm Deep Learning IBM

More information

2018/08/27 COINONE RESEARCH CRYPTOCURRENCY 1 DATE 27 AUG 2018 COIN CATEGORY CRYPTO- CURRENCY FOCUS COINS BITCOIN TICKER BTC ETHEREUM TICKER ETH PURPOS

2018/08/27 COINONE RESEARCH CRYPTOCURRENCY 1 DATE 27 AUG 2018 COIN CATEGORY CRYPTO- CURRENCY FOCUS COINS BITCOIN TICKER BTC ETHEREUM TICKER ETH PURPOS 1 DATE 27 AUG 18 COIN CATEGORY CRYPTO- CURRENCY FOCUS COINS BITCOIN TICKER BTC ETHEREUM TICKER ETH PURPOSE MARKET UPDATE RESEARCH ANALYST 공태인 Dan Kong CAIA 나세원 Riley Na research@coinone.com 8 월상황점검 : ETH

More information

2016_Company Brief

2016_Company Brief 1MILLIMETER Creative Agency / Tiny Make Big. Copyrights all-rights reserved. 2016/1-mm.net 1MILLIMETER // Copyright all-rights reserved. 2016/1-mm.net Distance Between You & Us & Tiny Make Big 1MILLIMETER

More information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WAC 2.0 & Hybrid Web App 권정혁 ( @xguru ) 1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Mobile Web App needs Device APIs Camera Filesystem Acclerometer Web Browser Contacts Messaging

More information

BMP 파일 처리

BMP 파일 처리 BMP 파일처리 김성영교수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습내용 영상반전프로그램제작 2 Inverting images out = 255 - in 3 /* 이프로그램은 8bit gray-scale 영상을입력으로사용하여반전한후동일포맷의영상으로저장한다. */ #include #include #define WIDTHBYTES(bytes)

More information

160322_ADOP 상품 소개서_1.0

160322_ADOP 상품 소개서_1.0 상품 소개서 March, 2016 INTRODUCTION WHO WE ARE WHAT WE DO ADOP PRODUCTS : PLATON SEO SOULTION ( ) OUT-STREAM - FOR MOBILE ADOP MARKET ( ) 2. ADOP PRODUCTS WHO WE ARE ADOP,. 2. ADOP PRODUCTS WHAT WE DO ADOP,.

More information

Journal of Next-generation Convergence Information Services Technology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Vol.8, No.1, March (2019), pp

Journal of Next-generation Convergence Information Services Technology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Vol.8, No.1, March (2019), pp Journal of Next-generation Convergence Information Services Technology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Vol.8, No.1, March (2019), pp.45-58 http://dx.doi.org/10.29056/jncist.2019.03.05 블록체인의태동, 현재그리고미래 한형성 1, 배수진 2 *,

More information

korean_1.6

korean_1.6 3 4! 5! 7! Ubcoin 12! 15! Ubcoin 16! 21! 27! 30! 38! Ubcoin? 44! 47! 48! "#$ 49 51 Ubcoin Marketplace. 2,200 10 2020 2... 3.., 2020 37%. Ubcoin Marketplace, Ubank : 2009 Ubank 1,600. 50,,. Ubcoin. 10 9.,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ment Perspective (주)아임굿은 빅데이터 기술력, 반응형웹 제작, 온라인마케팅 노하우를 겸비한 IT 솔루션개발 및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웹 정보를 수집하는 크롟링 시스템과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정보를 좀 더 가치있고 흥미로운 결과물로 변화하여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More information

엔젤입문 초급자과정

엔젤입문 초급자과정 : 2013.12.19 ( ) 18:30 ~ 22:30 : CCVC AAI : : : ( ) < > 1. CCVC - - 2. Access America Fund, LP / AAI - IR 2 1st Class. 1. 1)! -> ->, -> -> -> VC!,! ->. π 2)! < > a. -, b. ( ) c. -,,! < > a. b. c. BM! a.

More information

07

07 5 400 401 402 403 404 405 406 407 408 409 410 411 412 413 414 415 1 416 417 418 419 420 421 422 423 424 425 426 427 428 429 430 431 432 433 434 435 436 437 438 439 440 441 442 443 444 100년을 그린 10년의 발자취

More information

Open Cloud Engine Open Source Big Data Platform Flamingo Project Open Cloud Engine Flamingo Project Leader 김병곤

Open Cloud Engine Open Source Big Data Platform Flamingo Project Open Cloud Engine Flamingo Project Leader 김병곤 Open Cloud Engine Open Source Big Data Platform Flamingo Project Open Cloud Engine Flamingo Project Leader 김병곤 (byounggon.kim@opence.org) 빅데이터분석및서비스플랫폼 모바일 Browser 인포메이션카탈로그 Search 인포메이션유형 보안등급 생성주기 형식

More information

1. 블록체인이란 블록체인은말그대로블록단위의데이터를체인형태로연결해서보관하는형태로저장하는 형태를말한다, 중앙화된서버가없이분산화된 P2P 기반의네트워크에서각참여자 ( 노드 ) 들이 저장하는것에가장큰특징이있다. 현재컴퓨터시스템에서가장대중적인서비스형태는서버-클라이언트모델이다.

1. 블록체인이란 블록체인은말그대로블록단위의데이터를체인형태로연결해서보관하는형태로저장하는 형태를말한다, 중앙화된서버가없이분산화된 P2P 기반의네트워크에서각참여자 ( 노드 ) 들이 저장하는것에가장큰특징이있다. 현재컴퓨터시스템에서가장대중적인서비스형태는서버-클라이언트모델이다. 제휴보고서 2017.07.12 Issue&Trend 4 차산업혁명시대의핵심기술, 블록체인 BC 카드핀테크개발팀이지호팀장 ( jihoyi@bccard.com ) 2017년 6월대표적인블록체인어플리케이션인비트코인의 1비트코인의가치가 2500달러를돌파하여역대최고치를갱신했다. 7년전인 2010년에 10,000 비트코인으로라지사이즈피자 2개를주문하면서시작한최초거래이후비트코인의가치는엄청난속도로높아져왔으며,

More information

WeToken白皮书

WeToken白皮书 ! "! WeToken [ ]! www.we.show Version:1.1.1 1.... 4 1.1.... 4 1.2.... 4 1.3.... 5 1.4. &... 5 2.... 7 2.1 WE Platform?... 7 2.2... 7 3. We Platform Product... 8 3.1. WE Account... 8 3.2.... 8 3.3.... 8

More information

歯이시홍).PDF

歯이시홍).PDF cwseo@netsgo.com Si-Hong Lee duckling@sktelecom.com SK Telecom Platform - 1 - 1. Digital AMPS CDMA (IS-95 A/B) CDMA (cdma2000-1x) IMT-2000 (IS-95 C) ( ) ( ) ( ) ( ) - 2 - 2. QoS Market QoS Coverage C/D

More information

월간 2016. 03 CONTENTS 3 EXPERT COLUMN 영화 점퍼 와 트로이목마 4 SPECIAL REPORT 패치 관리의 한계와 AhnLab Patch Management 핵심은 패치 관리, 왜? 8 HOT ISSUE 2016년에 챙겨봐야 할 개인정보보호

월간 2016. 03 CONTENTS 3 EXPERT COLUMN 영화 점퍼 와 트로이목마 4 SPECIAL REPORT 패치 관리의 한계와 AhnLab Patch Management 핵심은 패치 관리, 왜? 8 HOT ISSUE 2016년에 챙겨봐야 할 개인정보보호 안랩 온라인 보안 매거진 2016. 03 Patch Management System 월간 2016. 03 CONTENTS 3 EXPERT COLUMN 영화 점퍼 와 트로이목마 4 SPECIAL REPORT 패치 관리의 한계와 AhnLab Patch Management 핵심은 패치 관리, 왜? 8 HOT ISSUE 2016년에 챙겨봐야 할 개인정보보호 법령 사항

More information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mazon Web Services, Inc.. ID Microsoft Office 365*

More information

SIGIL 완벽입문

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

블록체인기반의기부시스템개발. 서론 2017 년에실시한통계청기부설문조사에따르면연 도별기부참여율은꾸준히감소 (2011 년 36.4% 2017 년 26.7%) 하고있다. 기부를하지않은이유로는첫번 째로경제적여유가없고, 두번째로기부에관심이없 어서세번째로기부단체를신뢰할수없어서등이

블록체인기반의기부시스템개발. 서론 2017 년에실시한통계청기부설문조사에따르면연 도별기부참여율은꾸준히감소 (2011 년 36.4% 2017 년 26.7%) 하고있다. 기부를하지않은이유로는첫번 째로경제적여유가없고, 두번째로기부에관심이없 어서세번째로기부단체를신뢰할수없어서등이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Vol. 22, No. 5: 812~817, May 2018 블록체인기반기부시스템개발 안규황 1 서화정 1* Donate system development using Blockchain technology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