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서 :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지대한영향력 2 목차더이상어렵게된 IT 현상유지... 3 IT 혁신의중요성... 4 혁신과정의시작... 6 혁신적인워크로드의출현... 7 인프라스트럭처혁신... 9 IT 혁신에있어서모듈식컴퓨팅의역할 모듈식컴퓨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백서 :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지대한영향력 2 목차더이상어렵게된 IT 현상유지... 3 IT 혁신의중요성... 4 혁신과정의시작... 6 혁신적인워크로드의출현... 7 인프라스트럭처혁신... 9 IT 혁신에있어서모듈식컴퓨팅의역할 모듈식컴퓨"

Transcription

1 Enterprise Strategy Group Getting to the bigger truth. 백서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 지대한영향력 모듈식서버가 IT 혁신에미치는영향에대한세부연구및 심층분석 Scott Sinclair, ESG 수석분석가 2018 년 8 월 본 ESG 백서는 Dell EMC 의의뢰로작성되었으며 ESG 의라이센스하에배포됩니다.

2 백서 :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지대한영향력 2 목차더이상어렵게된 IT 현상유지... 3 IT 혁신의중요성... 4 혁신과정의시작... 6 혁신적인워크로드의출현... 7 인프라스트럭처혁신... 9 IT 혁신에있어서모듈식컴퓨팅의역할 모듈식컴퓨팅의가치 현대화된 IT 조직이모듈식서버를사용하는이유 결론및향후전망... 14

3 백서 :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지대한영향력 3 더이상어렵게된 IT 현상유지여전히위험발생에대한두려움으로 IT에접근하는기업이많다. 오늘날의비즈니스는디지털서비스에크게좌우되기때문에 IT 조직은전통적, 의도적으로신뢰성과예측가능성을최우선으로고려해왔다. IT 서비스를사용할수없게되면비즈니스일부가마비되는경우가많다. 비즈니스가몇초만마비되어도매출에영향을미칠수있다. 현대의비즈니스에는빠르고유연한 IT가필요하다. 이같은환경의변화로인해우선순위가바뀌고있다. 즉, 현대의 IT 조직은예측가능성과신뢰성보다속도와변화대응능력을중시한다. 현대의 IT 조직에게신뢰성과예측가능성에집중하는것은승산없는싸움과마찬가지고, 이로인해 ESG가말하는소위노후한 IT 조직은어려움을겪고있다. 노후한 IT 조직들을대상으로한 ESG의조사에서는다음과같은사실이나타났다. IT 조직의 74% 는 IT 서비스제공의우선순위에있어서신뢰성 / 예측가능성과속도 / 변화대응능력사이의균형을유지하고있다. 49% 는적시에 IT 서비스를제공하지못한다고스스로를평가하거나, IT 서비스를제공할수있는지잘모르고있다. 32% 는 LOB(Line of Business) 소비자가워크로드를처리할운영환경내부인프라스트럭처를프로비저닝하는속도에만족하지못한다고평가하거나, 현재의속도가만족스러운지잘모르고있다. 31% 는 LOB가워크로드를처리할운영환경내부인프라스트럭처를확장하는속도에만족하지못한다고평가하거나현재의속도가만족스러운지잘모르고있다. 신뢰성도물론중요하지만오늘날의 IT 요구사항을감안할때신뢰성만으로는부족하다. 디지털경제의등장모던디지털경제가현실이되면서비즈니스가혁신되고이것이다시 IT 혁신을유발하고있다. 디지털경제의등장과함께데이터의효과적인활용과긍정적인비즈니스결과간에직접적인상관관계가나타나고있다. 기존에는비즈니스를하기위해 IT 서비스가필요했다. 전기처럼필요하긴했지만차별화요소는아니었다. 디지털경제는이같은역학을바꾸어놓았다. 분석및 IoT(Internet of Things) 기술의사용이확대됨에따라데이터는이제필요한것이상의의미를갖게되었다. 이제데이터는차별화요소다. 인공지능, 머신러닝, 딥러닝같은현대적인기술의등장으로며칠, 몇주또는몇달이아니라몇분또는몇시간만에원시데이터를가치있는분석정보로바꾸어놓을수있다. 데이터에서얻은분석정보는기업이고객과효과적으로접촉하고생산성을높이고경우에따라새로운수익원을창출하는데도움이될수있다. 보다오래되고전통적인기업은신생기업과경쟁하는데어려움을겪고있다. 현대화되고디지털을기반으로한기업은더짧은작업시간으로시스템을관리하고더빠른속도로뛰어난성과를실현할수있다.

4 백서 :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지대한영향력 4 오늘날의디지털경제에서는 IT의속도가곧경쟁력이된다. 디지털을기반으로한기업은 IT와관련하여매우유리한위치에있고더빠르고변화대응능력이높은 IT 서비스제공을통해 IT를잘활용하고있다. 더젊고더현대화된기업은성장과혁신에중점을두고성과의우선순위를정한다. 새로운기술, 분석및비용의이점을활용할수있도록환경을신속하게변경할수있다. 이러한이점은곧비즈니스성과의개선으로나타나고, 그에따라더많은데이터를수집및분석하여더욱향상된분석정보를얻을수있다. 다시말해, 디지털을기반으로한기업은 IT 서비스제공과데이터분석에있어서의경쟁력이갈수록높아져작은이점이아주큰이점이될수있다. IT 혁신의중요성 IT 의사결정권자와비즈니스리더에게 IT 혁신의중요성을이해하는데도움을주기위해 ESG는 IT 혁신과혁신활동및성과에있어서서버컴퓨팅기능의중요성에대한주요분석결과를파악하기위해설계된세부적인조사연구를실시했다. ESG는북미 ( 미국및캐나다 ), 서유럽 ( 영국 ), 아시아태평양지역 ( 오스트레일리아, 홍콩, 뉴질랜드 ) 의대규모미드마켓조직 ( 직원수 500~999명 ) 과대기업조직 ( 직원수 1,000명이상 ) 의 IT 의사결정권자 500명을대상으로설문조사를실시했다. 또한이연구는금융, 제조, 정부, 교육, 의료등여러업종을망라한다. 이연구에서는모던인프라스트럭처기술과 IT 프로세스자동화기술의도입에관한다양한질문을통해조사에참여한조직별로 IT 현대화성숙도점수를매겼다. 이점수를바탕으로각참가조직을가장현대화되지않은조직부터현대화수준이가장높은조직까지순서대로노후화중 (23%), 현대화중 (65%), 현대화됨 (12%) 이라는 3가지범주중하나로분류했다. 현대화된 IT 조직의데이터를노후화중인 IT조직의데이터와비교한결과몇가지뚜렷한차이가드러났다. 일례로현대화된 IT 조직은다음과같은특징을보였다. 속도및변화대응능력중시 : 현대화된 IT 조직은비즈니스의변화속도에적절히대응할가능성이노후화중인조직보다 13배 (93% vs. 7%) 더높다 ( 그림 1 참조 ). 그비결은신뢰성과예측가능성보다속도와변화대응능력을우선시하는데있다. 그렇다고신뢰성이중요하지않다는말이아니다. 여전히신뢰성도요구된다. 다만 IT의주안점이속도와변화대응능력으로옮겨갔다는말이다. 최종사용자및 LOB의만족도제고 : 속도, 변화대응능력및혁신에집중하는현대화된 IT 조직은 LOB 최종사용자를만족시킬가능성이훨씬더높다. 결과적으로이들기업은노후화중인 IT 조직보다혁신, 효율성및매출증대기회에있어서유리하다. 예를들면다음과같다.

5 백서 :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지대한영향력 5 o 현대화된 IT 조직의 93% 는비즈니스에요구되는속도로 IT 서비스를구축하고있다고답한반면노후화중인 IT 조직은 51% 만그렇다고답했다. o 현대화된 IT 조직의 96% 는워크로드를처리하기위해운영환경 내부인프라스트럭처를프로비저닝하는속도에 LOB 가만족하고 있다고답한반면노후화중인 IT 조직은 67% 만그렇다고답했다. o 현대화된 IT 조직의 99% 는워크로드를처리하기위해운영환경내부인프라스트럭처를확장하는 속도에 LOB 가만족하고있다고답한반면노후화중인 IT 조직은 69% 만그렇다고답했다. 노후화중인조직보다 4배많은모듈식컴퓨팅기술활용 : 데이터센터의모듈식컴퓨터평균비율은현대화된 IT 조직이노후화중인 IT 조직보다 4배높았다. 또한모듈식서버를사용하는모든조직들중현대화된 IT 조직은노후화중인 IT 조직보다모듈식서버사용으로더많은이점을실현할가능성이높았다. 예를들면다음과같다. o 현대화된 IT 조직은노후화중인조직보다모듈식컴퓨팅을통해관리용이성이높아진다고답한 비율이 3.5 배이상더높았다. o 현대화된 IT 조직은노후화중인조직보다모듈식컴퓨팅을통해유연성이개선된다고답한 비율이 2 배이상더높았다. o 현대화된 IT 조직은노후화중인조직보다모듈식컴퓨팅을통해 IT 서비스제공속도가 빨라진다고답한비율이 2 배더높았다. o 현대화된 IT 조직은노후화중인조직보다모듈식컴퓨팅을통해신뢰성이향상된다고답한 비율이 2 배더높았다.

6 백서 :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지대한영향력 6 그림 1. 비즈니스변화속도에맞추어서비스를구축하는현대화된 IT 조직 출처 : Enterprise Strategy Group 현대화된 IT 조직과노후화중인 IT 조직사이에는뚜렷한차이가있다. 현대화된 IT 조직이실현하는성공의대부분은속도와변화대응능력을최우선으로하는전략적결정덕분이지만, 데이터를보면속도와변화대응능력을최우선으로하는것과모던기술을활용하는것사이에는시너지효과가존재하는것으로나타난다. 예를들어현대화된 IT 조직은노후화중인 IT 조직보다모듈식컴퓨팅을활용하는비율이높을뿐만아니라이기술로더많은이점을실현한다. 이연구에서는비즈니스가갈수록데이터를중심으로이루어지면서오래된노후화중인 IT 조직이신뢰성과예측가능성에초점을맞추는것으로는충분하지않다는사실을잘보여준다. 혁신과정의시작현대화된 IT의이점은 IT 서비스제공과내부소비자의만족도외에도훨씬다양하다. 현대화된 IT는비즈니스의디지털혁신과더큰이점을실현하기위한기초단계다. 비즈니스에요구되는속도로 IT 서비스를제공하면경쟁력과혁신능력도크게높아진다 ( 그림 2 참조 ). 노후화중인 IT 조직이비즈니스의속도와요구에맞출수있다고해도현대화된 IT 조직이실현하는이점이노후화중인 IT 조직보다훨씬크다. 현대화된 IT 조직은이같은각각의이점을더빠르게실현할수있다. 시장의기회를보다효과적으로활용하고매출을증진하는등의보다현실적인비즈니스이점이현대화된 IT 조직에서일반적으로 4~5배더많이실현된다는점도흥미롭다.

7 백서 :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지대한영향력 7 그림 2. IT 의속도와변화대응능력을통해실현되는비즈니스성과 출처 : Enterprise Strategy Group 다시말해노후화중인 IT 조직도비즈니스의요구를따라갈수있지만그렇다하더라도노후화중인 IT 조직의소속기업이얻는이점은훨씬적다. 따라서경쟁력을유지하려면노후화중인 IT 조직은현대화된기업처럼변화를실현하고대응능력을높이고유연성을확보하며기술혁신에뒤처지지않는능력을키워야한다. 그렇다면이목표를달성하려면노후화중인 IT기업은어떻게해야할까? 간단히말해노후화중인 IT 기업은현대화된 IT 조직의사례에따라스스로를모델링해야한다. 기존 IT 환경을유지관리하는데소요되던예산을미래의성장분야에투자해야한다. 조직들은노후화중인 IT 환경의자본비용과운영비용을줄이고금전적리소스와인적리소스를혁신, 현대화된기술, 속도및변화대응능력제고에투입해야한다. 혁신적인워크로드의출현기업들이디지털혁신에나서면서보다새롭고혁신적인워크로드가도입되고이는곧데이터의가치를극대화할기회인동시에 IT 조직에는새로운요구사항이발생한다. 현대화된 IT 조직이우선시하는속도와변화대응능력이일정부분비즈니스를더효과적으로지원할수있게해주지만, 새롭고혁신적인워크로드를

8 백서 :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지대한영향력 8 지원하려면변화대응능력이높고유연한 IT 아키텍처도필요하다. 기존워크로드와혁신적인워크로드의 차이를평가할때는다음정의를기준으로삼을수있다. 기존워크로드에는파일, 인쇄, 웹서비스, 가상데스크탑, 협업애플리케이션, 컨텐츠애플리케이션등의메인스트림워크로드가포함된다. 혁신적인워크로드에는정형데이터분석, 비정형데이터분석 ( 인지 /AI), 클라우드네이티브애플리케이션등의새롭게등장하는워크로드가포함된다. 즉, 기존워크로드는기존비즈니스를지원하고, 혁신적인워크로드는데이터에서더큰가치를이끌어내고기업이더스마트하고효율적인체질로스스로를바꾸며신규시장에진출하고새로운수익원을창출하는데필요한분석정보를제공한다. 혁신적인워크로드는비즈니스성과와보다직접적으로연관되어있고이상관관계때문에더높은속도와변화대응능력이강조되는것이다. 지원 IT 인프라스트럭처는병목지점이될수없지만비즈니스의경쟁력을유지하려면변화에적응하고발전해야한다. 현대화된 IT 조직이혁신적인워크로드에더큰비율로 IT 리소스를할당하는것은당연하다 ( 그림 3 참조 ). 예를들면다음과같다. 현대화된 IT 조직의 87% 는컴퓨팅리소스의 20% 이상을혁신적인워크로드에할당하지만노후화중인 조직에서는 25% 에불과하다. 혁신적인워크로드의이러한도입과집중의확대는현대화된 IT 기업이실현하는비즈니스성공에서핵심적인 역할을한다. 그림 3. 혁신적인워크로드에전용으로사용되는컴퓨팅리소스의비율

9 백서 :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지대한영향력 9 출처 : Enterprise Strategy Group 인프라스트럭처혁신필요한수준의 IT 속도와변화대응능력을실현하려면적합한 IT 담당자와적합한모던인프라스트럭처기술이모두필요하다. 비즈니스의변화속도에맞추어비즈니스요구사항을지원할수있다고답한 IT 조직에게서비스제공에있어서성공을실현할수있었던이유를물었다. 그결과현대화된 IT 조직들은성공에있어서인프라스트럭처기술의역할을훨씬중요하게꼽았다 ( 그림 4 참조 ). 일례로현대화된 IT 조직은다음과같은특징을보였다. IT 서비스제공의성공에있어서가장큰요인중하나로인프라스트럭처의대응능력을꼽은비율이 3배더높음 IT 서비스제공의성공에있어서가장큰요인중하나로인프라스트럭처의확장성을꼽은비율이 2배더높음 IT 서비스제공의성공에있어서가장큰요인중하나로인프라스트럭처의유연성을꼽은비율이 2배더높음 IT 서비스제공의성공에있어서가장큰요인중하나로인프라스트럭처의성능을꼽은비율이 1.75배더높음 즉, 노후화중인 IT 조직도확률이낮더라도 IT 서비스를적시에제공할수는있지만, 그러한성공이담당자의 부단한노력덕분인경우가많다. 반면현대화된 IT 조직은인력과기술의역량을모두활용하여이같은성공을 실현할가능성이더높다.

10 백서 :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지대한영향력 10 그림 4. 성공적인 IT 서비스제공의 7 가지주요이유 출처 : Enterprise Strategy Group IT 혁신에있어서모듈식컴퓨팅의역할모던 IT 인프라스트럭처를구축하는데있어서중요한요소중하나가바로모듈식서버기술의활용이다. ESG의조사결과에따르면현대화된 IT 데이터센터의경우모듈식서버가전체컴퓨팅리소스에서평균 20% 를차지한반면노후화중인 IT 환경에서는단 5% 를차지하는것으로나타나비중에있어서큰차이를보였다. 어떤인식때문에 IT 조직은모듈식컴퓨팅기술도입을확대하는데주저하게될까? 그림 5의데이터는현재모듈식서버를사용하지않는 IT 조직이모듈식서버기술을구축하는데주저하도록하는가장일반적인 5가지요인을보여준다. 가장많이꼽은이유는비용 (30%) 이었고유연성부족, 서버가관리하기어렵다는인식등의요인이그뒤를이었다.

11 백서 :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지대한영향력 11 그림 5. 모듈식서버솔루션을구축하지않는가장일반적인 5 가지이유 출처 : Enterprise Strategy Group 하지만이질문에답한응답자들은이같은우려를해결해줄모듈식컴퓨팅솔루션이있다면모듈식서버기술을다시고려해볼의사가있다는점을분명하게밝혔다. 이솔루션을재고하겠다는의사는현대화된 IT 조직에서더분명하게나타났다. 즉, 마음을바꾸겠다고답한비율이전체조사참가자들의비율 (1/5) 보다 12배더높았다. 현대화된 IT 조직에서모듈식서버기술을통합하겠다는의지가높게나타난것은현대화된 IT 조직이새로운기술의잠재력을더높게평가하고뛰어난기능을제공하는새로운기술을통합하려는의지가더강하다는사실을다시한번보여준다. 단, 흥미로운것은그림 5에나와있는우려들이현재모듈식서버를활용하고있는조직에서수집된그림 6의데이터세트와상충한다는점이다. 이는비사용자들간에모듈식서버솔루션에대한몇가지오해가존재한다는것을시사한다. 모듈식컴퓨팅의가치모듈식서버의사용자들에게이기술이제공하는이점 ( 그림 6 참조 ) 에대해물은결과가장많이답한이점은높아진확장성 (57%) 이었고유연성 (54%) 과관리용이성 (50%) 이뒤를이었다. 이데이터를모듈식서버를사용하지않는조직들이밝힌우려사항 ( 그림 5 참조 ) 과나란히비교해보면거의모든주요우려사항을사용자들은높은비율로이점으로꼽은것을알수있다. 또한특정한이점을얻었다고답한사용자의비율이해당항목을우려사항으로꼽은비사용자의비율보다높았다. 예를들면다음과같다. 모듈식컴퓨팅사용자의 54% 가유연성향상을이점으로꼽았는데, 비사용자중플랫폼의유연성부족을 우려한비율은 20% 에불과하다.

12 백서 :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지대한영향력 12 관리용이성을이점으로꼽은모듈식컴퓨팅사용자는 50% 인데비해플랫폼을관리하기어렵다는점을우려한비사용자의비율은 19% 에불과하다. 비용의경우에도마찬가지다. 사용자의 39% 가낮은구매비용을이점으로꼽은데비해비사용자의 30% 만모듈식서버의높은비용을우려했다. 이러한불일치는요구사항이높은 IT 조직이여전히모듈식서버기술에대해우려를가지고있으며, 요구사항이상대적으로낮은조직이이점을실현하고있기때문으로도볼수있다. 하지만거의대부분의경우에현대화된 IT 조직이노후화중인 IT 사용자보다특정한이점을실현할가능성이높은것으로나타나므로이같은설명은설득력이없다. 그림 6. 모듈식서버솔루션을통해실현되는이점 출처 : Enterprise Strategy Group 모듈식컴퓨터와관련한오해가아직많다는설명이더합리적이다. 그리고그런오해는주로노후화중인 IT 조직에서많이나타난다. 노후화중인 IT 조직은모듈식컴퓨팅리소스의비중이낮고그만큼실현되는이점도미미하다. 모듈식컴퓨팅에대한오해의결과로이런불일치가나타난다는가설을뒷받침하는예로서노후화중인 IT 환경에서비용이우려사항으로가장많이꼽혔다는점을들수있다 (35%). 하지만노후화중인 IT 조직의모듈식서버솔루션사용자는구매비용절감을이점으로꼽은비율이 41% 에이른다. 이는노후화중인 IT 조직에서현대화된 IT 조직보다더높은비율로실현된유일한이점이다. 노후화중인 IT 환경에서도새로운사용량기준결제방식과리스옵션덕분에모듈식서버솔루션의초기구매비용문제를어느정도해결되기

13 백서 :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지대한영향력 13 때문일수도있다. 아니면노후화중인 IT 조직이모듈식서버기술로전환하기전에더높은인프라스트럭처비용으로구축을시작했기때문일수도있다. 모듈식서버의사용자들에게이기술이제공하는평균적인이점을대략적으로답해줄것을요청한결과현대화된 IT 조직이실현한이점이노후화중인 IT 조직이실현한이점보다훨씬컸다. 현대화된 IT 조직의경우설문조사한 4가지이점이각각평균적으로더높았고 4가지중 3가지이점이노후화중인 IT 환경보다 2배가까이높게나타났다. 그림 7. 수치화한모듈식서버를통해실현되는이점 출처 : Enterprise Strategy Group 현대화된 IT 조직이모듈식서버를사용하는이유어쨌든모듈식컴퓨팅은 IT 혁신과현대적인 IT 조직의성공을지원하는데있어서중요한역할을하는강력하고매우유용한기술이다. 이조사데이터를종합적으로볼때현대화된 IT 조직이모듈식서버기술을활용하는이유에대해강력한근거를얻을수있다. 뛰어난확장성 : 모듈식서버를사용하는현대화된 IT 조직의 3/4 이상 (76%) 은향상된확장성을이점으로꼽았다. 즉, 향상된확장성이모듈식서버의가장일반적인이점이라고할수있다. 비즈니스의속도에맞추어변화에대응하고있다고답한현대화된 IT 조직의절반가까이 (49%) 가적시에 IT 서비스를성공적으로제공할수있게된요인으로 IT 인프라스트럭처확장성을꼽았다. 즉, 현대화된 IT 조직은서비스를제공하는데확장성이뛰어난아키텍처와모듈식서버를잘활용하고있다.

14 백서 :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지대한영향력 14 관리편이성향상 : 모듈식서버를사용하는현대화된 IT 조직에서공동 1위로꼽힌관리편이성의이점 (76%) 은 IT 비용을대폭절감해준다. 평균적으로모듈식서버의향상된관리편이성으로관리시간은 33% 단축되었다. 유연성향상 : 모듈식서버를사용하는현대화된 IT 조직중 2/3 이상 (69%) 은모듈식서버가유연성을높여주었다고답했다. 현대화된 IT 조직의 46% 는유연성을, 51% 는인프라스트럭처의변화대응능력을적시에 IT 서비스를성공적으로제공할수있는요인으로꼽았다. 모듈식서버의유연성은 IT 서비스제공에있어서핵심적인역할을한다. 빠른서비스구축 / 제공 : 모듈식서버를사용하는현대화된 IT 조직의절반이상 (55%) 은인프라스트럭처구축시간이단축되었다고답했다. 평균적으로소요시간이 35% 단축된것으로나타났다. 모듈식서버는서비스제공에소요되는시간을단축할뿐만아니라더가치가높은다른작업에투입할수있도록리소스시간을확보해준다. 신뢰성향상 : 모듈식서버를사용중인현대화된 IT 조직의 52% 는신뢰성이향상된덕분에서비스운영중단이평균 40% 줄었다고답했다. 현대화된 IT 조직은속도와변화대응능력을최우선으로하지만신뢰성도꼭필요한요소이며조사데이터에서는모듈식서버가변화대응능력만높이는것이아니라신뢰성도향상시킨다는점을알수있다. 비용절감 : 비사용자들사이에서가장일반적인우려사항중하나인구매비용의절감은현대화된 IT 조직중 38% 에서이점중하나로꼽혔다 ( 평균절감비율 32%). 위에언급한다른이점을실현하는동시에 비용을 1/3 가까이절감할수있다는점은모듈식서버를활용할강력한근거가된다. 모듈식서버의이점은현대화된 IT 조직의우선사항과거의직접적으로연관된다. 모듈식서버는속도, 변화대응능력, 간소화, 신뢰성, 비용등의요인에서높은비율로이점을제공할뿐만아니라각각의이점이미치는평균적인영향도크다. 모듈식서버에대한몇가지오해가있지만조사데이터는모듈식서버가현대화된 IT 조직에서중요한역할을한다는점을시사한다. 결론및향후전망 업종을막론하고디지털화가확대됨에따라 IT 요구사항은노후화중인 IT 조직이지원할수있는수준을넘어소비자의요구사항을충족할수없을정도가되거나요구사항을충족하고있는지여부조차알수없게된다. 현대화된 IT 조직을구축하는것은이제단순히권장되는일이아니라필수적인일이되었다. 또한 IT 서비스제공속도와변화대응능력을높이는데따른이점은매우크다. 현대화된 IT 조직의기업은더혁신적이고시장기회를더많이포착하며더높은매출을달성하고고객만족도를높이며더뛰어난경쟁력을확보할수있다.

15 백서 : 현대화된 IT 에대한고찰 : 모듈식컴퓨팅의지대한영향력 15 노후화중인 IT 조직에게는혁신이필수적이다. IT 혁신과정은새롭고혁신적인워크로드를도입하고자동화를확대하며현대적인기술을활용하는등의여러단계로이루어진다. 컴퓨팅의경우속도, 변화대응능력, 비용, 신뢰성에있어서큰이점을제공하는모듈식서버기술이답이다. 모듈식서버는현대화된 IT 조직이필요로하는이점을제공하여 IT 조직과전체기업의성공을뒷받침한다. 그리고무엇보다, 조사데이터에서는현대화된 IT 환경과모듈식서버기술이결합되었을때이점이배가되는것으로나타났다. 즉, 이점이더크고광범위하게실현된다. 디지털역량에따라비즈니스경쟁력이결정되는이시대에서는 IT 조직이차별화요소가된다. 모듈식서버를비롯하여 IT 조직이성공을실현하는데필요한최적의툴을제공하는지여부가이디지털경제환경에서경쟁력을갖추게될지아니면그저현상을유지하게될지를판가름하게된다. 모든상표명은해당회사의자산입니다. 본발행물에포함된정보는 ESG(Enterprise Strategy Group) 가신뢰할수있다고간주하는출처로부터얻은것이지만 ESG가그신뢰성을보증하지는않습니다. 본발행물에는 ESG의의견이포함될수있으며이는언제든지변경될수있습니다. 본발행물의저작권은 Enterprise Strategy Group, Inc. 에있습니다. Enterprise Strategy Group, Inc. 의명시적동의없이본발행물의전부또는일부를인쇄본, 전자적또는기타형식으로본발행물을수령하도록승인되지않은사람에게복제또는재배포하는모든행위는미국저작권법에위배되며민사상손해배상청구소송및해당하는경우형사고발의대상이됩니다. 궁금한사항은전화 (508) 로 ESG Client Relations에문의하십시오. Enterprise Strategy Group 은글로벌 IT 커뮤니티에실행가능한통찰력과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IT 분석, 연구, 검증및전략회사입니다 by The Enterprise Strategy contact@esg-global.com Group, Inc. All Rights Reserved. 전화. (508)

Æí¶÷4-¼Ö·ç¼Çc03ÖÁ¾š

Æí¶÷4-¼Ö·ç¼Çc03ÖÁ¾š 솔루션 2006 454 2006 455 2006 456 2006 457 2006 458 2006 459 2006 460 솔루션 2006 462 2006 463 2006 464 2006 465 2006 466 솔루션 2006 468 2006 469 2006 470 2006 471 2006 472 2006 473 2006 474 2006 475 2006 476

More information

Cloud Friendly System Architecture

Cloud Friendly System Architecture -Service Clients Administrator 1. -Service 구성도 : ( 좌측참고 ) LB(LoadBlancer) 2. -Service 개요 ucloud Virtual Router F/W Monitoring 개념 특징 적용가능분야 Server, WAS, DB 로구성되어 web service 를클라우드환경에서제공하기위한 service architecture

More information

..1,2,3,4-........

..1,2,3,4-........ 2011 Spring Vol.09 Contents 2011 Spring Vol.09 Issue 04 06 09 12 15 16 Story Cafe 18 Special Theme Theme 01 Theme 02 Theme 03 24 26 28 32 36 38 40 41 42 44 48 49 50 Issue 04 05 2011 SPRING NEWS Issue

More information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FastTrack 1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5 11 2 FASTTRACK 소개 디지털 혁신은 여기서 시작합니다. Microsoft FastTrack은 Microsoft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고객이 신속하게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도록 돕는 고객 성공 서비스입니다.

More information

라우터

라우터 네트워크 라우터 네트워크연결 라우터의 포지셔닝 맵 예전에는 소규모 환경에서도 스위치 무선 액세스 포인트 가속 어플라이언스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설치해야만 했습니다 은 이런 여러 디바이스에서 제공되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할 수 있는 슈퍼 라우터 입니다 이런 라우터들은 여러 서비스를 통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라이선스 활성화 및 또는 확장 모듈

More information

클라우드컴퓨팅 주요법령해설서 2017. 11. 목차 3... 5 I... 15 II... 39 1. 공공분야... 41 2. 금융분야... 71 3. 의료분야... 81 4. 교육분야... 95 5. 신산업등기타분야... 101 III... 109 요약문 5, 15 3, 1 16~ 18 15 11 16 4, 16 7,,, 5 16 5, 16 7~10,,,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클라우드환경하의검증된 Hypervisor, 시트릭스 XenServer SeonKyung Cho, XenServer SE, APAC June 12, 2012 XenServer 고향 내용 클라우드컴퓨팅과서버가상화 클라우드컴퓨팅을위한고려사항 클라우드플래폼으로써의젠서버 클라우드컴퓨팅과서버가상화 일반적인오해 Cloud Computing = Server Virtualisation

More information

Dell EMC XtremIO X2: 차세대 올 플래시 스토리지

Dell EMC XtremIO X2: 차세대 올 플래시 스토리지 Data Sheet Dell EMC XtremIO X2: 차세대올플래시스토리지 주요특징 성능및효율성 1 밀리초미만의지연시간으로 예측가능하고일관적인고성능 보장 인라인중복제거, 압축, XtremIO Virtual Copy 및씬프로비저닝을 사용하여데이터를 4~20 배까지 감소 엔터프라이즈기능을간편하게사용 가능 사용편의성 - 구성또는튜닝이전혀 필요없음 애플리케이션

More information

2

2 2 About Honeyscreen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by Buzzvil 3 2013.06 2013.1 2014.03 2014.09 2014.12 2015.01 2015.04 전체 가입자 수 4 7 8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9 52.27 % 42.83 % 38.17 % 33.46 % 10 Why Honeyscreen

More information

4th-KOR-SANGFOR HCI(CC)

4th-KOR-SANGFOR HCI(CC) HCI 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Sangfor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전통적인 데이터센터 - 도전과 한계 IT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입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디지털화 추세를 따라 언제나 민첩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IT부서는 효율성 향상과 탄탄한 운영 환경뿐 아니라 보다 좋고 빠른 서비스 제공에 대한 끊임없는

More information

3

3 한국 내 존재한 위안부 역사를 바로 알고 현재 한국 내 기지촌 미군 위안부 국가배상청구소송 의 성과 및 쟁점을 살펴보며 숨겨왔던 역사의 진실 토론하고 정부의 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는다. 3 4 5 3 4 6 9 31 45 61 65 6 7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More information

wtu05_ÃÖÁ¾

wtu05_ÃÖÁ¾ 한 눈에 보는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트렌드 IDG World Tech Update May C o n t e n t s Cover Story 아이패드, 태블릿 컴퓨팅 시대를 열다 Monthly News Brief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뉴스 IDG Insight 개발자 관점에서 본 윈도우 폰 7 vs. 아이폰 클라우드 컴퓨팅, 불만 검증 단계 돌입 기업의

More information

SANsymphony-V

SANsymphony-V 국내대표적인구축사례 (KR) XXXX공사(공공) 2013년 12월 도입 센터 이전에 따른 스토리지가상화 통합 및 이기종통합 이기종 스토리지 (무중단이중하) 무중단 서비스 확보 24시간 운영 체계의 고가용 확보 스토리지 인프라의 유연한 구성 및 통합 환경 구축 업무서버 Unix 20대 업무서버 V 58대 CIe SSD(Fusion IO 3.2TB) ㅇㅇㅇㅇㅇㅇ

More information

01

01 IM-A900S 사용 설명서 01 사용하기 전에 라이선스 DivX 비디오에 관하여 DivXR 는 Rovi Corporation의 자회사 DivX, LLC가 개발한 디지털 비디오 포맷입니다. 본 제품은 DivX 비디오 재생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한 공식 DivX CertifiedR 기기입니다. 자세한 정보 및 일반 동영상을

More information

주간경제 비철금속시장동향 원자재시장분석센터 2015 년 6 월 23 일 조달청 Public Procurement Service 본시황자료에수록된내용은조달청연구원들에의해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어떠한경우에도본자료가열람자의거래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

주간경제 비철금속시장동향 원자재시장분석센터 2015 년 6 월 23 일 조달청 Public Procurement Service 본시황자료에수록된내용은조달청연구원들에의해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어떠한경우에도본자료가열람자의거래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 주간경제 비철금속시장동향 원자재시장분석센터 2015 년 6 월 23 일 조달청 Public Procurement Service 본시황자료에수록된내용은조달청연구원들에의해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어떠한경우에도본자료가열람자의거래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따라서본자료를참고한투자의사결정은전적으로본인의판단과책임하에이루어져야하고, 본자료의내용에의거하여행해진일체의투자행위결과에대하여어떠한책임도지지않습니다.

More information

[Brochure] KOR_TunA

[Brochure] KOR_TunA LG CNS LG CNS APM (TunA) LG CNS APM (TunA)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개선을 위한 직관적이고 심플한 APM 솔루션 APM 이란? 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란? 사용자 관점 그리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실제 서비스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관리 체계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속한 장애 지점 파악 /

More information

810 & 820 810 는 소기업 및 지사 애 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독립 실행형 장치로 구성하거 나 HA(고가용성)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810은 표준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범용 서버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화이트박스 장벽 을

810 & 820 810 는 소기업 및 지사 애 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독립 실행형 장치로 구성하거 나 HA(고가용성)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810은 표준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범용 서버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화이트박스 장벽 을 목적에 맞게 설계된 어플라 이언스 원격 용도로 최적화된 어플라이언스 관리 및 에너지 효율성 향상 원격 관리 LOM(Lights Out Management), IPMI 2.0 장치 식별 버튼/LED 실시간 시스템 환경 및 오류 모 니터링 Infoblox MIBS를 통한 SNMP 모니터링 고가용성 공급 장치 예비 디스크 예비 냉각 팬 전원 공급 장치 현장 교체

More information

본연구결과는일의미래와노동시장전략연구에대한고용노동부의학술연구용역사업에의한것임 일의미래와노동시장전략연구 연구기관 / 한국노동연구원 2017. 3. 고용노동부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More information

ÀÌ·¯´×_³»Áö1-1ÃÖÁ¾

ÀÌ·¯´×_³»Áö1-1ÃÖÁ¾ 2010년 기업학습 우수사례집 발간사 CONTENTS Section 1 MINI CASE 08 23 46 68 83 89 95 Section 2 103 Section 3 116 Section 4 138 154 Section 5 167 183 MINI CASE 205 SECTION 01 Mini Case Section 01 CONTENTS Section

More information

주간경제 비철금속시장동향 원자재시장분석센터 2013 년 10 월 29 일 조달청 Public Procurement Service 본시황자료에수록된내용은조달청연구원들에의해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어떠한경우에도본자료가열람자의거래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따라서본자료를참고한투자의사결정은전적으로본인의판단과책임하에이루어져야하고, 본자료의내용에의거하여행해진일체의투자행위결과에대하여어떠한책임도지지않습니다.

More information

consulting

consulting CONSULTING 전략 컨설팅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HELPING YOU ADOPT CLOUD. 클라우드로 가기로 결정했다면 누구와 함께 갈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믿을만한 파트너를 찾는다면 베스핀글로벌이 정답입니다. 전략 컨설팅 다양한 클라우드 공급자가 존재하고, 클라우드 공급자마다 다른 장단점을

More information

주간경제 비철금속시장동향 원자재시장분석센터 2014 년 6 월 3 일 조달청 Public Procurement Service 본시황자료에수록된내용은조달청연구원들에의해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어떠한경우에도본자료가열람자의거래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

주간경제 비철금속시장동향 원자재시장분석센터 2014 년 6 월 3 일 조달청 Public Procurement Service 본시황자료에수록된내용은조달청연구원들에의해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어떠한경우에도본자료가열람자의거래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 주간경제 비철금속시장동향 원자재시장분석센터 2014 년 6 월 3 일 조달청 Public Procurement Service 본시황자료에수록된내용은조달청연구원들에의해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어떠한경우에도본자료가열람자의거래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따라서본자료를참고한투자의사결정은전적으로본인의판단과책임하에이루어져야하고, 본자료의내용에의거하여행해진일체의투자행위결과에대하여어떠한책임도지지않습니다.

More information

국가표본수기간 평균최초수익률 국가표본수기간 ( 단위 : 개, 년, %) 평균최초수익률 아르헨티나 20 1991-1994 4.4 요르단 53 1999-2008 149.0 오스트레일리아 1,562 1976-2011 21.8 한국 1,593 1980-2010 61.6 오스트리아 102 1971-2010 6.3 말레이시아 350 1980-2006 69.6 벨기에 114

More information

행정학석사학위논문 공공기관기관장의전문성이 조직의성과에미치는영향 년 월 서울대학교행정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유진아

행정학석사학위논문 공공기관기관장의전문성이 조직의성과에미치는영향 년 월 서울대학교행정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유진아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FD¾ØÅÍÇÁ¶óÀÌÁî(Àå¹Ù²Þ)-ÀÛ¾÷Áß

FD¾ØÅÍÇÁ¶óÀÌÁî(Àå¹Ù²Þ)-ÀÛ¾÷Áß Copyright (c) 1999-2002 FINAL DATA INC. All right reserved Table of Contents 6 Enterprise for Windows 7 8 Enterprise for Windows 10 Enterprise for Windows 11 12 Enterprise for Windows 13 14 Enterprise

More information

주간경제 비철금속시장동향 원자재시장분석센터 2015 년 02 월 10 일 조달청 Public Procurement Service 본시황자료에수록된내용은조달청연구원들에의해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어떠한경우에도본자료가열람자의거래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

주간경제 비철금속시장동향 원자재시장분석센터 2015 년 02 월 10 일 조달청 Public Procurement Service 본시황자료에수록된내용은조달청연구원들에의해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어떠한경우에도본자료가열람자의거래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 주간경제 비철금속시장동향 원자재시장분석센터 2015 년 02 월 10 일 조달청 Public Procurement Service 본시황자료에수록된내용은조달청연구원들에의해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어떠한경우에도본자료가열람자의거래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따라서본자료를참고한투자의사결정은전적으로본인의판단과책임하에이루어져야하고, 본자료의내용에의거하여행해진일체의투자행위결과에대하여어떠한책임도지지않습니다.

More information

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2. 관련연구 2.1 MQTT 프로토콜 Fig. 1. Topic-based Publish/Subscribe Communication Model. Table 1. Delivery and Guarantee by MQTT QoS Level 2.1 MQTT-SN 프로토콜 Fig. 2. MQTT-SN

More information

CC......-.........hwp

CC......-.........hwp 방송연구 http://www.kbc.go.kr/ 프로그램 선택은 다단계적인 과정을 거칠 것이라는 가정에서 출발한 본 연 구는 TV시청을 일상 여가행위의 연장선상에 놓고, 여러 다양한 여가행위의 대안으로서 TV시청을 선택하게 되는 과정과, TV를 시청하기로 결정할 경우 프로그램 선택은 어떤 과정을 거쳐서 이루어지는지 밝히고자 했다. 27) 연구 결과, TV시청

More information

1~10

1~10 24 Business 2011 01 19 26 Business 2011 01 19 2011 01 19 Business 27 28 Business 2011 01 19 2011 01 19 Business 29 30 Business 2011 01 19 2011 01 19 Business 31 32 Business 2011 01 19 2011 01 19 Business

More information

i4uNETWORKS_CompanyBrief_ key

i4uNETWORKS_CompanyBrief_ key 세상을위한다양한아이디어 우리는디지털미디어를활용해세상의다양한아이디어를즐겁고행복한소통의고리로만드는디지털마케팅파트너아이포유네트웍스입니다 Overview Organization Business Domain Our Services SOCIAL MARKETING PACKAGE Our Services - Wsandwich Our Services - Mobile app.

More information

SIGIL 완벽입문

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

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국내캐릭터산업현황 사업체수및종사자수 사업체 종사자 2,069 개 2,213 개 30,128 명 33,323 명 2015 년 7.0 % 10.6 % 증가증가 2016년 2015년 2016 년 매출액및부가가치액 매출액 부가가치액 11 조 662 억원 4 조 3,257 억원 10 조 807 억원 3 조 9,875 억원 2015 년 9.8 % 8.5 % 증가증가 2016년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목차 전략적 우위 달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 프레임워크의 중요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의 가치 측정... 3 xrm의 기능... 4 xrm은 어떻게 가치를 제공하는가... 4 위험의 완화... 4 고객 사례... 5 개발 기간의 단축... 5 고객

목차 전략적 우위 달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 프레임워크의 중요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의 가치 측정... 3 xrm의 기능... 4 xrm은 어떻게 가치를 제공하는가... 4 위험의 완화... 4 고객 사례... 5 개발 기간의 단축... 5 고객 Microsoft Dynamics CRM Microsoft Dynamics CRM을 통한 맞춤형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의 가치 극대화 백서 일자: 2010년 4월 http://crm.dynamics.com 목차 전략적 우위 달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 프레임워크의 중요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의 가치 측정... 3 xrm의 기능... 4 xrm은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DELL_PowerEdge_TM_ R710 서버 성능분석보고서.doc

Microsoft Word - DELL_PowerEdge_TM_ R710 서버 성능분석보고서.doc DELL PowerEdge R710 Server 성능분석보고서 본자료는 클루닉스에서자사통합시뮬레이션시스템구성제품인 GridCenter를이용하여 Dell PowerEdge R710 서버의성능을분석한보고서입니다. 클루닉스와 DELL의협의없이발췌및배포를금합니다. BMT 환경 : GridCenter-CAP, GridCenter-HPC, CAE 어플리케이션 Abaqus,Fluent,Gaussian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src.doc

Microsoft Word - src.doc IPTV 서비스탐색및콘텐츠가이드 RI 시스템운용매뉴얼 목차 1. 서버설정방법... 5 1.1. 서비스탐색서버설정... 5 1.2. 컨텐츠가이드서버설정... 6 2. 서버운용방법... 7 2.1. 서비스탐색서버운용... 7 2.1.1. 서비스가이드서버실행... 7 2.1.2. 서비스가이드정보확인... 8 2.1.3. 서비스가이드정보추가... 9 2.1.4. 서비스가이드정보삭제...

More information

법학박사학위논문 실손의료보험연구 2018 년 8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법과대학보험법전공 박성민

법학박사학위논문 실손의료보험연구 2018 년 8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법과대학보험법전공 박성민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이저작물에적용된이용허락조건을명확하게나타내어야합니다.

More information

2013_1_14_GM작물실용화사업단_소식지_내지_인쇄_앙코르130.indd

2013_1_14_GM작물실용화사업단_소식지_내지_인쇄_앙코르130.indd GM작물실용화사업단 인식조사 및 실용화 방향 설정 GM작물 인식조사 및 실용화 방향 설정 한국사회과학데이터센터 김욱 박사 1. 조사목적 GM 작물 관련 인식조사는 사회과학자들을 바탕으로 하여 국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GM 작물 관련 인식 추이를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인식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를 탐구하기 위한 것입니다. 2. 조사설계 2.1.

More information

erp-trends-report-2018_1p.ai

erp-trends-report-2018_1p.ai 2018년 ERP 트렌드 들어가는 글 재무 담당자들: "항상 최신 기술 업데이트를 유지해야 하는 경제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전례 없는 속도로 이루어지는 비즈니스의 변화에 발 맞추어 대응할 수 있는 전례 없는 속도의 비즈니스 변화에 발 맞추어 최신 베스트 프랙티스와 혁신 구현의 필요성은 백 오피스 부서에도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 니다. 이는 ERP를 클라우드로

More information

003_°³Á¤3ÀúÀ۱dz»Áö140-182

003_°³Á¤3ÀúÀ۱dz»Áö140-182 140 3장 교사, 저작권과 친해지다 141 142 Question 143 144 Answer 145 146 Example 16-1 147 Example 16-2 148 Example 16-2 2 9 149 150 Question 151 Answer 152 153 154 Example 17-1 155 2 2 156 Question 157 158 Answer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pdf..

....pdf.. Korea Shipping Association 조합 뉴비전 선포 다음은 뉴비전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다. 우리 조합은 올해로 창립 46주년을 맞았습니다. 조합은 2004년 이전까 지는 조합운영지침을 마련하여 목표 를 세우고 전략적으로 추진해왔습니 다만 지난 2005년부터 조합원을 행복하게 하는 가치창출로 해운의 미래를 열어 가자 라는 미션아래 BEST

More information

20061011022_1.hwp

20061011022_1.hwp 조사 보고서 주40시간 근무제 도입 성과와 과제 실태조사 2006. 9 내 용 목 차 Ⅰ.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1 2. 조사의 기본설계 1 Ⅱ. 조사결과 1. 주40시간제 도입 이후의 경영성과 3 1-1. 주40시간제 도입 성과가 좋았던 이유 4 1-2. 주40시간제 도입 성과가 좋지 않았던 이유 4 2. 주40시간제 도입 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과제

More information

주간경제 비철금속시장동향 원자재시장분석센터 2015 년 4 월 7 일 조달청 Public Procurement Service 본시황자료에수록된내용은조달청연구원들에의해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어떠한경우에도본자료가열람자의거래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따라서본자료를참고한투자의사결정은전적으로본인의판단과책임하에이루어져야하고, 본자료의내용에의거하여행해진일체의투자행위결과에대하여어떠한책임도지지않습니다.

More information

주간경제 비철금속시장동향 원자재시장분석센터 2015 년 4 월 28 일 조달청 Public Procurement Service 본시황자료에수록된내용은조달청연구원들에의해신뢰할만한자료및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어떠한경우에도본자료가열람자의거래결과에대한법적책임소재의증빙자료로사용될수없습니다. 따라서본자료를참고한투자의사결정은전적으로본인의판단과책임하에이루어져야하고, 본자료의내용에의거하여행해진일체의투자행위결과에대하여어떠한책임도지지않습니다.

More information

서현수

서현수 Introduction to TIZEN SDK UI Builder S-Core 서현수 2015.10.28 CONTENTS TIZEN APP 이란? TIZEN SDK UI Builder 소개 TIZEN APP 개발방법 UI Builder 기능 UI Builder 사용방법 실전, TIZEN APP 개발시작하기 마침 TIZEN APP? TIZEN APP 이란? Mobile,

More information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11-8140242-000001-08 2013-927 2013 182 2013 182 Contents 02 16 08 10 12 18 53 25 32 63 Summer 2 0 1 3 68 40 51 57 65 72 81 90 97 103 109 94 116 123 130 140 144 148 118 154 158 163 1 2 3 4 5 8 SUMMER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Cover Story 04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모던 HCM의 실현 소셜은 HCM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모던 HCM 솔루션이란 HR담당자뿐만 아니라 회사의 모든 직원이 사용하는 시스템을 의미하기에 이를 실현하기 위해 최고인사책임자(CHRO) 및 최고투자책임자

Cover Story 04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모던 HCM의 실현 소셜은 HCM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모던 HCM 솔루션이란 HR담당자뿐만 아니라 회사의 모든 직원이 사용하는 시스템을 의미하기에 이를 실현하기 위해 최고인사책임자(CHRO) 및 최고투자책임자 36 37 Cover Story 04-2 소셜과 빅데이터로 모던 HR을 실현하라 HR부서가 빠르게 변하는 IT환경 속에서 민첩하게 대응해야 기업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기술이 안 겨다 주는 운영적인 효율성을 넘어서 이를 분석해서 인사이트를 창출해야 한다. 또 직무 경험을 향상하기 위 해서 기술 활용을 통한

More information

EY 핀테크 활용 지수

EY 핀테크 활용 지수 EY Han Young newsletter February 2016 EY FinTech Adoption Index EY 핀테크 활용지수 EY Thought leadership 1 혁신적인스타트업기업들과기술플레이어들에의해촉발된핀테크산업이새로운상품과서비스, 편의성을앞세워시장점유율을확보해나가고있습니다. EY에서는핀테크를이용하는사용자들의특성과이용행태, 향후전망을살펴보기위해호주,

More information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방식으로 공동 작업하고 상호작용하십시오. 여러분은 얼마나 연결되어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기업이 직원과 사업 파트너, 클라이언트 간의 일관적인 통신을 추구하는, 오늘날의 가상 모바일 기업 환경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입니다. 원격 재택 근무를 하는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방식으로 공동 작업하고 상호작용하십시오. 여러분은 얼마나 연결되어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기업이 직원과 사업 파트너, 클라이언트 간의 일관적인 통신을 추구하는, 오늘날의 가상 모바일 기업 환경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입니다. 원격 재택 근무를 하는 중간 규모 기업을 위한 포괄적인 콜라보레이션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방식으로 공동 작업하고 상호작용하십시오. 여러분은 얼마나 연결되어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기업이 직원과 사업 파트너, 클라이언트 간의 일관적인 통신을 추구하는, 오늘날의 가상 모바일 기업 환경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입니다. 원격 재택 근무를 하는 것은 분리되고, 고립되고, 복잡한 느낌을 갖게

More information

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Index About Buzzvil About Ads Monetization 미디에이션 소개 수익 최적화 로직 About BuzzAd Optimizer 옵티마이저 특장점 빅데이터 활용 하이브리드 미디에이션 로직 모든 배너, 네이티브 지면 지원 운영편의성 레퍼런스 2 About Buzzvil

More information

= " (2014), `` ,'' .." " (2011), `` ,'' (.)"

=  (2014), `` ,'' ..  (2011), `` ,'' (.) Finance Lecture Note Series 파생금융상품의 이해1 특강. 영화 Rogue Trader2 에 대하여: 제1부 조 승 모3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5학년도 1학기 Copyright 2015 Cho, Seung Mo 1 이 강의노트는 p조승모(2014), 선물과 옵션의 수리적 이해, 퍼플y과 p조승모 (2011), 현대투자론입문, 한국학술정보(주)y에서

More information

i4uNETWORKS_CompanyBrief_150120.key

i4uNETWORKS_CompanyBrief_150120.key CEO Management Support Education Mobile COO Marketing Platform Creative CLIENTS COPYRIGHT I4U NET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16 PORTFOLIO CJ제일제당 소셜 미디어 채널 (2014 ~ )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콘텐츠

More information

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 Art World | 현대자동차

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 Art World | 현대자동차 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새로운 기술, 새로운 가능성 미래를 바꿔놓을 기술 이 무엇인 것 같으냐고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해야 할까요? 답은 한 마치 한 쌍(pair)과도 같은 3D 스캐닝-프린팅 산업이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이유입니 가지는 아닐 것이나 그 대표적인 기술로 3D 스캐닝 과 3D 프린팅 을 들 수 있을 것입니 다. 카메라의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IT.,...,, IoT( ),,.,. 99%,,, IoT 90%. 95%..., (PIPA).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데이터보안에대한새로운접근방식필요 멀티클라우드사용으로인해추가적인리스크발생 높은수준의도입률로복잡성가중 95% 는민감데이터에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기술을사용하고있음

IT.,...,, IoT( ),,.,. 99%,,, IoT 90%. 95%..., (PIPA).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데이터보안에대한새로운접근방식필요 멀티클라우드사용으로인해추가적인리스크발생 높은수준의도입률로복잡성가중 95% 는민감데이터에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기술을사용하고있음 2018 #2018DataThreat IT.,...,, IoT( ),,.,. 99%,,, IoT 90%. 95%..., (PIPA).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데이터보안에대한새로운접근방식필요 멀티클라우드사용으로인해추가적인리스크발생 높은수준의도입률로복잡성가중 95% 는민감데이터에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기술을사용하고있음 ( 클라우드, 빅데이터, IoT, 컨테이너, 블록체인또는모바일결제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오에스아이소프트코리아세미나세미나 201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2012 OSIsoft, LLC. LLC. PI Coresight and Mobility Presented by Daniel Kim REGIONAL 세미나 SEMINAR 세미나 2012 2012 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

저작자표시 - 비영리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 저작자표시 - 비영리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이저작물에적용된이용허락조건을명확하게나타내어야합니다.

More information

H122_E.book

H122_E.book 2 이 기기는 가정용 (B급) 전자파적합기기로서 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모든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3 4 6 5 9 0 0978 3 M z 1 5 1 k k 3 k B 6 2 3 7 8 9 B 10 B O U B i 6 9 0 Q 5 9 A p S 11 V Q A W o h p A S z 12 M B Y x H u J/K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203137C0E55FBFACBDC0B9AEC1A6BCD6B7E7BCC72E707074>

<4D F736F F F696E74202D203137C0E55FBFACBDC0B9AEC1A6BCD6B7E7BCC72E707074> SIMATIC S7 Siemens AG 2004. All rights reserved. Date: 22.03.2006 File: PRO1_17E.1 차례... 2 심벌리스트... 3 Ch3 Ex2: 프로젝트생성...... 4 Ch3 Ex3: S7 프로그램삽입... 5 Ch3 Ex4: 표준라이브러리에서블록복사... 6 Ch4 Ex1: 실제구성을 PG 로업로드하고이름변경......

More information

PDF_Compass_32호-v3.pdf

PDF_Compass_32호-v3.pdf Design Compass는 특허청의 디자인맵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브랜드, 기술, 지식재산권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디자이너들의 입맛에 맞게 엮은 격월간 디자인 지식재산권 웹진입니다. * Design Compass는 저작이용이 허락된 서울서체(서울시)와 나눔글꼴(NHN)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2 4 5 6 7 9 10 11 편집 / 디자인맵

More information

Level 학습 성과 내용 1수준 (이해) 1. 기본적인 Unix 이용법(명령어 또는 tool 활용)을 습득한다. 2. Unix 운영체계 설치을 익힌다. 모듈 학습성과 2수준 (응용) 1. Unix 가상화 및 이중화 개념을 이해한다. 2. 하드디스크의 논리적 구성 능력

Level 학습 성과 내용 1수준 (이해) 1. 기본적인 Unix 이용법(명령어 또는 tool 활용)을 습득한다. 2. Unix 운영체계 설치을 익힌다. 모듈 학습성과 2수준 (응용) 1. Unix 가상화 및 이중화 개념을 이해한다. 2. 하드디스크의 논리적 구성 능력 CLD 모듈 계획서 Unix Systems 운영관리기법 교과목 코드 모듈명 Unix Systems Administration 코디네이터 김두연 개설 시기 2015. 5 th term 학점/시수 3 수강 대상 1~3학년 분반 POL Type TOL Type SOS Type 유형 소프트웨어 개발 컴퓨팅 플랫폼 관리 개발 역량 분석/설계 프로그래밍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Best of the Best Benchmark Adobe Digital Index | APAC | 2015

Best of the Best Benchmark Adobe Digital Index  |  APAC  |  2015 v Best of the Best 벤치마크 Adobe Digital Index APAC 2015 ADOBE DIGITAL INDEX Best of the Best 벤치마크 (아시아 태평양 지역) 본 리포트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있는 기업의 성과를 정리해 놓은 것입니다. 이 리포트를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바일 마케팅 모범 사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항목

항목 Cloud 컴퓨팅기반분산파일시스템개요 개발실 UPDATE : 2012. 11 18 INDEX 1. 가용성 2. 확장성 3. PrismFS 4. Q&A 2 가용성 3 Gmail 장애 2011년 2월 27일 34000명의 Gmail 사용자들이일어나보니메일, 주소록, 채팅기록등이사라진것을발견 2011년 2월 28일 스토리지소프트웨어업데이트를진행하는중 Bug로인해발생했다고공지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표 1 이직혹은전직하고싶은의향이있는가? ( 단위 : 명,( ) 는 %) 전혀없다 없는편이다 많은편이다 매우많다 잘모르겠다계평균 * 전체 52(13.0) 168(42.0) 135(33.7) 37(9.3) 8(2.0) 400(100.0) 2.40 신문 23(7.8) 121

표 1 이직혹은전직하고싶은의향이있는가? ( 단위 : 명,( ) 는 %) 전혀없다 없는편이다 많은편이다 매우많다 잘모르겠다계평균 * 전체 52(13.0) 168(42.0) 135(33.7) 37(9.3) 8(2.0) 400(100.0) 2.40 신문 23(7.8) 121 특집 이직하는기자들 기자의식조사 _ 직업만족도와이직의향 이직혹은전직의향에대해 의향이있다 고응답한기자는 43.0% 에달했다. 특히방송에비해신문기자들의이직의향이 2배가까이많았다. 또한직업만족도가 높은 응답자중 33.5%, 보통 인응답자중 56.7% 가각각이직의향이있다고응답해, 직업만족도가비교적높음에도불구하고기자사회내이직및전직분위기는상당부분확산되어있음을보여주었다.

More information

- 89 -

- 89 - - 89 - - 90 - - 91 - - 92 - - 93 - - 94 - - 95 - - 96 - - 97 - - 98 - - 99 - 있다 장정임 ( 2009). Toylor 와 Betz(1983) 의 진로결정자기효능감 척도 와 및 등이 개발 (career 와 한 진로결정자기효능감 척도 단축형 은 미래계획수립 문제해결과 같은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More information

2ÀåÀÛ¾÷

2ÀåÀÛ¾÷ 02 102 103 104 105 혁신 17과 1/17 특히 05. 1부터 수준 높은 자료의 제공과 공유를 위해 국내 학회지 원문 데이 >> 교육정보마당 데이터베이스 구축 현황( 05. 8. 1 현재) 구 분 서지정보 원문내용 기사색인 내 용 단행본, 연속 간행물 종 수 50만종 교육정책연구보고서, 실 국발행자료 5,000여종 교육 과정 자료 3,000여종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NTAS and FRAME BUILDER Install Guide NTAS and FRAME BUILDER Version 2.5 Copyright 2003 Ari System, Inc. All Rights reserved. NTAS and FRAME BUILDER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Ari System,

More information

Business Agility () Dynamic ebusiness, RTE (Real-Time Enterprise) IT Web Services c c WE-SDS (Web Services Enabled SDS) SDS SDS Service-riented Architecture Web Services ( ) ( ) ( ) / c IT / Service- Service-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1-3부

내지(교사용) 1-3부 Chapter2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01 02 03 04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3. 함께 해보기 활 / 동 / 지 활동하고 있는 커뮤니티에 대해 유형을 나누고, 아래 빈칸에 각 커뮤니티에 대한 정보들을 적어보자. 온라인공동체의 유형 커뮤니티 유형 정보공유형 44 우리가 가꾸는 건강한

More information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01 02 8 9 32 33 1 10 11 34 35 가족 구조의 변화 가족은 가족 구성원의 원만한 생활과 사회의 유지 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능 사회화 개인이 자신이 속한 사회의 행동 가구 가족 규모의 축소와 가족 세대 구성의 단순화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 1인 또는 1인 이상의 사람이 모여 주거 및 생계를 같이 하는 사람의 집단 타나는 가족 구조의

More information

ez-shv manual

ez-shv manual ez-shv+ SDI to HDMI Converter with Display and Scaler Operation manual REVISION NUMBER: 1.0.0 DISTRIBUTION DATE: NOVEMBER. 2018 저작권 알림 Copyright 2006~2018 LUMANTEK Co., Ltd. All Rights Reserved 루먼텍 사에서

More information

SAP 의연구에서는혁신사례의몇몇측면을다뤘습니다. 중소 / 중견기업은어떤방식으로디지털혁신에착수합니까? 이들은어떤과제에직면합니까? 각자의활동은얼마나효과적입니까? SAP 가확인한주요연구결과는다음과같습니다. 기술의필요성 : 중소 / 중견기업의경영진은향후 2년동안기술변화와점증하

SAP 의연구에서는혁신사례의몇몇측면을다뤘습니다. 중소 / 중견기업은어떤방식으로디지털혁신에착수합니까? 이들은어떤과제에직면합니까? 각자의활동은얼마나효과적입니까? SAP 가확인한주요연구결과는다음과같습니다. 기술의필요성 : 중소 / 중견기업의경영진은향후 2년동안기술변화와점증하 디지털혁신총괄연구 중소 / 중견기업에꼭필요한혁신 디지털혁신을중소 / 중견기업의생존이걸린문제로서이해하는분들이늘고있습니다. 대부분이디지털혁신을정의하는기술을기반으로전면적조직변경을실시할계획을가지고있으며, 이러한조정이근래의경쟁력확보에필수적일것이라고기대하는경우가늘고있습니다. Oxford Economics 에서 17 개국의경영진 3 천명이상을대상으로디지털혁신에대한준비상태관련설문조사를실시하였습니다.

More information

( ),,., ,..,. OOO.,, ( )...?.,.,.,.,,.,. ( ),.,,,,,.,..,

( ),,., ,..,. OOO.,, ( )...?.,.,.,.,,.,. ( ),.,,,,,.,.., 지적재산권문제 1. 개관,..,... 2. 학습목표 1.,. 2.,. 3.,. 4.,,. 3. 주요용어,,,,,,, 4. 본문 가. 지적재산권의개념 - 1 - ( ),,., 2010 1 3.99.,..,. OOO.,, ( 2010 1 5 )...?.,.,.,.,,.,. ( ),.,,,,,.,..,. - 2 - ,...., (Bell) (Gray)...,..,,..

More information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진 의학 지식과 매칭이 되어, 인류의 의학지식의 수준을 높 여가는 것이다. 하지만 딥러닝은 블랙박스와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단지 결과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식의 의학지 식의 확장으로 이어지기는 힘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실제로 의학에서는 인공지능을 사용하게 될 때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간이 이해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FC0E7C7D8BAB9B1B8C0C720B0E8C8B9B0FA20C5D7BDBAC6AE2E646F63>

<4D F736F F D FC0E7C7D8BAB9B1B8C0C720B0E8C8B9B0FA20C5D7BDBAC6AE2E646F63> 재해복구의계획과테스트 서론이제재해로인한데이타센터의손실에대비하는것은기업의당연한의무로인식되고있습니다. 데이타센터는비즈니스의생명선과도같은존재가되었습니다. 따라서데이타를관리하고보고해야하는책임의중요성이어느때보다도강조되고있으며, 데이타에대한지속적인액세스를보장하고애플리케이션의가용성을실현하는것은 IT 관리자들의가장큰도전이되고있습니다. 재해의위협은 ( 그것이인간에의한것이든천재지변에의한것이든

More information

내용요약 모든업계의기업들이 IT 조직을혁신하려고하는것은결코놀라운일이아닙니다. 혁신에성공하면운영비용을최대 24% 1 절감하여이를새로운디지털이니셔티브에재할당할수있습니다. 이러한운영상의비용절감은단순히하드웨어와소프트웨어의효율성을향상시켜서얻어지는것이아닙니다. 이는운영비용에서상대

내용요약 모든업계의기업들이 IT 조직을혁신하려고하는것은결코놀라운일이아닙니다. 혁신에성공하면운영비용을최대 24% 1 절감하여이를새로운디지털이니셔티브에재할당할수있습니다. 이러한운영상의비용절감은단순히하드웨어와소프트웨어의효율성을향상시켜서얻어지는것이아닙니다. 이는운영비용에서상대 IT 혁신현황 EMC 와 VMware 의분석 EMC와 VMware는 IT 조직이비즈니스에초점을둔서비스공급업체로변모할수있도록돕고있습니다. 본 IT 혁신현황자료는자사의현재현황을진단하고가장큰문제점을파악한기업들로부터얻은고객데이터를분석한것입니다. 아래에서여러분의 IT 조직이수립한계획과실현한성과가 660곳이넘는글로벌기업과비교해어떤상태에있는지알아보십시오. 목차 내용요약...

More information

i - ii - iii - 1 - 연도 보험급여 총계 (A) 장해급여 유족급여 일시금연금일시금연금 연금계 (B) 연금비중 (B/A, %) 기타 급여 1) 1998 14,511 3,377 979 1,657 30 1,009 7.0 8,467 1999 12,742 2,318 1,120 1,539 38 1,158 9.1 7,727 2000 14,563 2,237 1,367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Contents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주 : Murata 는 3 월 31 일결산, Chiyoda Integre 는 8 월 31 일결산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대우리서치센터 15 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대우리서치센터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More information

그린홈이용실태및만족도조사

그린홈이용실태및만족도조사 2009 년도연구용역보고서 그린홈이용실태및 만족도설문조사 - 2009. 11. - 이연구는국회예산정책처의연구용역사업으로수행된것으로서, 보고서의내용은연구용역사업을수행한연구자의개인의견이며, 국회예산정책처의공식견해가아님을알려드립니다. 책임연구원 이화여자대학교소비자학과교수정순희 그린홈이용실태및만족도 설문조사 2009. 11. 책임연구원 정순희 ( 이화여자대학교소비자학과교수

More information

........1.hwp

........1.hwp 2000년 1,588(19.7% ) 99년 1,628(20.2% ) 2001년 77(1.0% ) 98년 980(12.2% ) 90년 이 전 1,131(16.3% ) 91~95년 1,343(16.7% ) 96~97년 1,130(14.0% ) 1200.00 1000.00 800.00 600.00 400.00 200.00 0.00 98.7

More information

선진사례집(0529)

선진사례집(0529) Contents Contents 1 8 9 10 2 11 선진사례집(0529) 2012.5.29 13:30 페이지12 MAC-3 추진내용 GPS로부터 자동차의 주행 스피드를 계산하여 교통 정보 수집 일본 노무라연구소는 스마트폰형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전력안내!내비 를 활용하여 2011년 일본 대지진시 도로교통 체증 피해 최소화 - 교통 체증 감소 효과 및

More information

Windows Server 2012

Windows Server  2012 Windows Server 2012 Shared Nothing Live Migration Shared Nothing Live Migration 은 SMB Live Migration 방식과다른점은 VM 데이터파일의위치입니다. Shared Nothing Live Migration 방식은 Hyper-V 호스트의로컬디스크에 VM 데이터파일이위치합니다. 반면에, SMB

More information

(0829)1

(0829)1 가공식품에 대한 정보 획득 가공식품 가격에 대한 인식 가공식품 가격 변동에 대한 인식 소비자들은 가공식품에 대한 정보를 주로 포장지 표시나 문구(34.0%) 를 통해 습득하였으며, 다음으로 TV나 라디오 등의 방송(23.2%) 이나 인터넷 블로그 또는 SNS(12.9%) 로부터도 정보를 습득하는 것으로 나타남. 포장지 표시나 문구는 가공식품에 직접 부착되어

More information

<464B4949B8AEC6F7C6AE2DC0AFBAF1C4F5C5CDBDBABBEABEF7C8AD28C3D6C1BE5FBCD5BFACB1B8BFF8BCF6C1A4292E687770>

<464B4949B8AEC6F7C6AE2DC0AFBAF1C4F5C5CDBDBABBEABEF7C8AD28C3D6C1BE5FBCD5BFACB1B8BFF8BCF6C1A4292E687770> 국내 유비쿼터스 사업추진 현황 본 보고서의 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TEL: 780-0204 FAX: 782-1266 E-mail: minbp@fkii.org lhj280@fkii.org 목 차 - 3 - 표/그림 목차 - 4 - - 1 - - 2 - - 3 - - 4 - 1) 유비쿼터스 컴퓨팅프론티어사업단 조위덕 단장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YELLOW BOOK- 2014 년한국시장성공전략 1 의목적 시만텍파트너는 Yellow Book 을통해 와 IT 동향을신속하게파악할수있습니다. 2 목차 Yellow Book 01 Yellow Book의목적 02 시장개요 04 2014년시장기회 05 통합형백업어플라이언스 06 모바일인력생산성 07 정보보안 08 비즈니스연속성 09 클라우드기반서비스 10 새로운시만텍파트너프로그램

More information

목 차 Ⅰ. 조사개요 1 1. 조사배경및목적 1 2. 조사내용및방법 2 3. 조사기간 2 4. 조사자 2 5. 기대효과 2 Ⅱ. P2P 대출일반현황 3 1. P2P 대출의개념 3 2. P2P 대출의성장배경 7 3. P2P 대출의장점과위험 8 4. P2P 대출산업최근동향

목 차 Ⅰ. 조사개요 1 1. 조사배경및목적 1 2. 조사내용및방법 2 3. 조사기간 2 4. 조사자 2 5. 기대효과 2 Ⅱ. P2P 대출일반현황 3 1. P2P 대출의개념 3 2. P2P 대출의성장배경 7 3. P2P 대출의장점과위험 8 4. P2P 대출산업최근동향 조사보회고서 온라인 P2P 대출서비스실태조사 2016. 6. 시장조사국거래조사팀 목 차 Ⅰ. 조사개요 1 1. 조사배경및목적 1 2. 조사내용및방법 2 3. 조사기간 2 4. 조사자 2 5. 기대효과 2 Ⅱ. P2P 대출일반현황 3 1. P2P 대출의개념 3 2. P2P 대출의성장배경 7 3. P2P 대출의장점과위험 8 4. P2P 대출산업최근동향 12 Ⅲ.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20332DC1F6B9DDC1A4BAB8BDC3BDBAC5DB>

<4D F736F F F696E74202D20332DC1F6B9DDC1A4BAB8BDC3BDBAC5DB> "Seoul National University 21 세기한국의미래 서울대학교에너지자원공학과 [3] GIS 와소프트웨어 오늘의강의들여다보기 GIS 소프트웨어의구성 GIS 소프트웨어의구조및유형 상용 GIS 소프트웨어의종류 ( 시연 ) 서울시 GIS 포털 ( 시연 ) Google Earth ( 시연 )A ArcGIS 2 GIS 소프트웨어 방법 M 사람 N GIS

More information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I. 중남미화장품시장현황 / 3 Ⅱ. 주요국별시장정보 / 9 ( 트렌드 유통망 인증 ) 1. 브라질 / 9 2. 멕시코 / 콜롬비아 / 칠레 / 64 Ⅲ. 우리기업진출전략 / 79 # 첨부. 화장품관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I. 중남미화장품시장현황 / 3 Ⅱ. 주요국별시장정보 / 9 ( 트렌드 유통망 인증 ) 1. 브라질 / 9 2. 멕시코 / 콜롬비아 / 칠레 / 64 Ⅲ. 우리기업진출전략 / 79 # 첨부. 화장품관 Global Market Report 17-023 Global Market Report 중남미주요국화장품시장동향과우리기업진출전략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I. 중남미화장품시장현황 / 3 Ⅱ. 주요국별시장정보 / 9 ( 트렌드 유통망 인증 ) 1. 브라질 / 9 2. 멕시코 / 29 3. 콜롬비아 / 46 4. 칠레 / 64 Ⅲ. 우리기업진출전략

More information

C++ Programming

C++ Programming C++ Programming 예외처리 Seo, Doo-okok clickseo@gmail.com http://www.clickseo.com 목 차 예외처리 2 예외처리 예외처리 C++ 의예외처리 예외클래스와객체 3 예외처리 예외를처리하지않는프로그램 int main() int a, b; cout > a >> b; cout

More information

? !

? ! 신임교원을 위한 교수법 특강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폐강을 피하는 몇가지 팁! 조 승 모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8년 2월 22일 Copyright 2018 Cho, Seung Mo 1. 폐강의추억 출처 : 와이유키키 (http://yukiki.net) 1. 폐강의추억 출처 : 영남대학교포털시스템 (http://portal.yu.ac.kr) 2.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