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BFF9C8A32E687770>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33BFF9C8A32E687770>"

Transcription

1 The Journal of Venture Capital and Private Equity in Korea / March 신아시아(New Asia) 시대 - 한국의 위기와 기회 ( 中 ) 정 인 혜 한국벤처투자(주) 투자1팀 세계 1위를 기록하며, 우리나라가 세계최고의 조선 산업 국가로서 위상을 떨쳤 던 것은 불과 몇 년 전이다. 그러나 2009년부터 중국은 선박수주에서 우리나라 를 제치고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반도체, 자동차 분야에서도 무섭게 추 격하고 있다. 시장은 세월의 흐름과 함께 늘 변화하지만 기업들은 언제나 앞서 나가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을 계속하고 있다. 우리 기업들도 기존에 우위를 점 했던 산업분야에서 수성을 위해 노력하는 것 보다는 기술의 융합과 혁신을 통 해 새로운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것이 효과적인 전략일 것이다. Impacting Technologies 단순한 생산기지뿐만 아니라 신기술의 산실로 아시아가 탈바꿈하는 동안 선진 국들은 새로운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기술과 제품을 바라보는 소비자의 시각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제 소비자는 단순히 사용이 편리한 기술과 제품보다는 감성적인 디자인과 좀 더 건강에 이로운 제품으로 눈길을 주고 있 으며, 자신의 국가에 대하여 이러한 환경을 제공해 주기를 희망하고 있다. 과연 미래를 이끌어갈 새로운 기술은 무엇일까. 지난 2월 사우디아라비아의 제다(Jeddah)에서 개최된 "Jeddah Economic Forum 2010"에서 전망한 "The Global Economy 2020"에서는 향후 10년을 주도할 기술 을 Impacting Technologies라고 정의하고, 기술혁신을 통해 주변 산업에 대한 파 급효과를 고려해 Biotechnology,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ICT), Clean Technology (Clean Tech)와 Nanotechnology (Nano)를 이 기술들로 구분 지 었다. 이 기술들은 이미 선진국에서는 정부차원에서 막대한 예산을 들여 연구 개발하 고 있다. 일본 정부는 1990년대에 시작된 긴 침체의 터널에서 벗어나고자 새로 운 산업과 신기술 개발에 주력했다. 인구의 노령화 문제가 심각한 국가적 특성 상 ICT, Biotechnology와 Food Technology, NanoTechnology의 발전이 중요하다고

2 March 판단하고 이 기술의 발전을 위해 막대한 규모의 R&D 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전략의 성공으로 Nanotechnology 분야에 있어 일본이 상대적으로 미국이나 유럽에 비해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현실 이다. 미국 역시 세계 최강의 산업 국가로써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에서 앞서가야 한다 는 전제하에 11개의 국책기관이 참여한 National Nanotechnology Initiative(NNI)를 설립하고 National Nanotechnology의 발전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모든 산업분야에 큰 영향을 미치는 ICT 분야에의 끊임없는 R&D 투자와 지원정책은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기존 산업의 틀을 넘어서 새로운 기술구조로의 개편 [그림 1 : World Top 15 R&D 투자 글로벌 기업과 국가] 최근 산업의 특징은 과거에 비해 각 산업별로 그 구분이 모호해지고 있다. 이는 하나의 기술이 다른 기술과 합쳐져 새로운 산업을 만들어 내기도 하고, 이 새로운 산업이 기존의 산업에 영향을 미쳐 변화를 유도하기도 하기 때문 이다. 위에서 소개한 Impacting Technologies는 이미 우리의 주위에서 혁신적인 제품으로 일상에 적지 않은 변화를 일으키거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이런 새로운 기술 및 기술 간의 결합은 국가와 기업들의 집중력 있는 지원과 연구개발 노력을 바탕으로 탄생 한다. 치열한 경쟁아래 기업들은 보다 작고, 빠르고, 효과적이며 새로운 제품을 앞 다투어 시장에 내놓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림 1은 2004년을 기준으로 세계에서 R&D에 투자규모가 큰 국가와 15개의 글로벌기업을 조사하여 나타낸 자료이다. 이 자료에는 부끄럽게도 한국에서는 삼성전자만이 Euro 3.5 Bil.을 투자한 것으로 나타나 있다. 반면, (Source : Europe in the Global Research Landscape, 단위 Euro Bil.) 아르헨티나, 인도, 브라질, 멕시코 등 우리보다 경제규모가 작다고 생각되었던 국가는 정부차원에서 대규모로 R&D 지원정책을 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혁신적인 아이디어, R&D 투자, 정부 지원 향후 우리나라 경제의 버팀목이 되어줄 기술이 무엇일지 고민하게 되는 부문이다. 최근,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의 산실이라고 대표되는 대학에서 탄생하는 기술이 상업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대학기술지 주회사의 설립, 아이디어가 특허권을 얻고, 또 특허가 침해당하지 않도록 지원해주는 특허관리회사가 탄 생하고 있지만 이는 주변 국가에 비교해 보자면 부끄러운 수준이다. 정부차원의 지원과 민간의 참여가 필요하다는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지만, 이런 아이디어나 기술이 만들어 질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선행되 어야 하기 때문이다. (4월호 계속)

3 March Start-up Korea!! 현장탐방 2 - 에코탑(Eco-Top) 투자운용본부 정인혜 국내 코스닥 상장 기업 중 절반 이상이 벤처캐피탈의 투자를 받은 기업이며, 이 기업들 중 상당수는 세계시장에서 그 기술과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벤처투자는 Start-Up Korea!!라는 기치 하에 금년 부터 VCPE Monthly를 통해 이들 기업 중 한국모태펀드의 지원을 받은 벤처캐피탈의 포트폴리오 기업 을 소개하고 벤처캐피탈이 한국의 기술 산업발전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지난 2월 4일에 발표된 제1회 국가녹색기술대상 수상자 중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한 한 벤처기업이 있 다. 바로 녹색 생태 복원용 다공성 블록조성물과 에코식생매트 제조기술을 가진 에코탑이다. 2007년 6 월 최경영 대표이사가 설립한 이 회사는 수환경 복원 부문과 생태복원 부문에서 높은 기술력과 시공력 을 갖추고 있는 창업 초기단계의 벤처기업이다. 창업 초기단계의 기업으로서 설립 2년만인 2009년의 매출액이 60억을 넘어서고, 교육과학기술부와 지식 경제부, 환경부, 국토해양부가 공동으로 제정한 선진한국을 이끌 신성장동력 24개 기술 중 하나로 당당 히 선정된 점을 보더라도 에코탑이 단순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설립된 벤처기업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최경영 에코탑 대표이사는 생태복원 및 환경 에너지, 플랜트 및 철강 사업을 영위하고 있 는 (주)자연과 환경의 공동창업자로서 연구소장을 역임한 바 있다. 1999년 설립하여 2005년 코스닥시장 에 상장하기까지 생태복원사업에 전력을 쏟았지만, 이후 회사가 여러 번의 M&A를 거치면서 설립 당시 의 창업 목적과 핵심 사업에 변화가 있음에 따라 2007년에 퇴사한 후 에코탑을 설립하게 되었다. 생태복원 토탈 솔루션 기업 환경 산업은 지속적으로 그리고 점차 더 중대한 이슈가 되어가고 있는 만큼 정부주도 로 시장이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 에코탑은 다년간의 연구 노력을 바탕으로 한 기술력과 제품에 대한 자신감으로 생태환경 복원과 수환경 복원사업에 중점을 두고 이 분야의 토탈 솔루션 기업을 지향하고 있다. 생태환경 조성이 정부 주도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 현재까지는 환경부 등 정부기관 및 지방정부가 주도하는 공사의 컨설팅에서 시작하여 설계, 시공 및 이를 위한 자재 생 산의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국책사업 연구도 병행하고 있어, 환경 및 농촌 산업 프로젝트에서는 에 코탑의 이름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벤처기업을 창업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시킨 경험이 있는 최경영 대표이사는 에코탑을 글로벌 환경복원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설립년도부터 외 부기관에 회계 감사를 위탁함으로써 기업의 구조를 갖추고 투명성 확보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

4 March 환경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 외국에서는 이미 탄소시장 등 친환경사업이 새로운 산업으로 자리 잡아 국가적 차원에서 하천 복원 등 생태환경복원을 기반으로 한 사업이 실시되고 있으며,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새만금, 4대강 사업 등 환 경과 관련된 사업이 국가적 이슈로 대두됨으로써 친환경사업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의 주변에 늘 존재한다고 여겨졌던 환경이 가치로서 새로이 평가받고 있는 것이다. 최경영 대표이사는 수목 조성에서 나아가 생물이 살 수 있는 환경을 복원하도록 했다. 이 점이 일반 조경사업과 구분되는 전략으로, 한 차례의 시공을 통해 오랫동안 유지되고 또 생물이 살아 갈 수 있는 환경 의 복원을 이루어 낸 것이다. 생태 복원으로 시작하는 자연환경 조성 생물이 살아갈 수 있는 자연은 그 환경의 특성에 따른 생태환경 조성이라는 기본 전제를 가진다. 이는 단순한 원예나 조경을 넘어서 지역 환경의 특성을 파 악하여 이에 알맞은 생태를 복원할 수 있는 시스템과 제품의 조합을 필요로 한다. 에코탑의 제품 중 염분차단매트와 생태정화 식물섬은 인간이 비틀어놓은 자연을 스스로 회복하게 하는 제품으로 이미 새 만금사업과 4대강 사업에 꼭 필요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는 우리나라의 특성에 맞추어 생산되 기도 했지만, 해외의 유사한 사업에서도 그 환경에 맞는 소규모의 제품 변형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기술력과 지역별 환경 특성에 대한 이해가 바로 에코탑의 경쟁력이다. 환경부, 산림청의 자문위 원, 국립연구기관의 평가위원으로 활동하며 한국의 자연환경 보존과 복원을 위한 활발한 정책 건의, 생 태복원에 관련한 다수의 정부 정책과제 수행 등 이 분야에 있어 독보적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도 에코 탑의 최경영 대표이사 및 연구진의 전문성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시장, 지식, 노하우 그리고 사람 국가주도의 성장이 뚜렷한 산업, 이 분야에 선도적인 기술을 가진 전문 인력 구성, 혁신적인 제품 생산 과 이를 아우르는 대표이사의 경영철학이 어우러진 기업은 모든 벤처캐피탈이 희망하는 투자대상이다. 선명회계법인과 법무법인은 설립초기부터 경영컨설팅을 맡아 성장과정을 함께하며 시장과 상품성, 대 표이사의 경영방침에 대해 충분히 신뢰를 구축할 수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선명인베스트먼트의 설립 과 함께 에코탑이 제1호 투자기업으로 파트너쉽을 이어가게 되었던 것은 당연한 결과일 것이다. 창업 초기단계의 기업이지만 제품의 본격적인 양산을 위한 공장설립이 필요할 때 또 한 번 벤처캐피탈 의 도움이 있었다. 시장, 노하우 그리고 대표이사의 경영철학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아주 IB 투자와 선명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캐피탈은 공동투자를 통해 기업 규모의 성장에 초석을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사업의 특성상 현재까지 정부유관 부처나 지방정부의 사업을 수행해 왔던 것에서 나아 가 한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생태복원 토탈 솔루션 업체로 발돋움하기 위해 담당 투자심사역이 제 2의 영업사원이 되어 함께 발로 뛰는 한편, 기업의 체계 확립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국토의 규모가 작고 환경에 대한 인식이 뒤늦었던 한국이지만, 벤처캐피탈의 도움으로 환경 복원에 있 어 세계의 선두에 설 기업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5 March 서평 : 위기를 기회로 리스크관리본부 용윤중 팀장 저자 : 마쓰시타 고노스케 1) 진정한 기업가(Entrepreneur)를 기리며 일자리 창출 을 심각하게 고민하는 이 시기에, 기업가정신 (Entrepreneurship)으로의 무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 책은 진정한 기업가의 모습을 보여준 마쓰시타 고노스케 회장의 자서전이다. 마쓰시타 전기는 1918년에 설립되었고, 1960년대에 매출이 1,000억엔에 도달할 정도로 거대한 기업이다. 마쓰시타 회장과 그 기업의 역사에 대한 내용이 없는 것은 아쉽지만, 그분의 단편들을 통하여 많은 교훈을 얻을 수 있다. 크게 4장으로 구분되어 있고, 각 장은 15개 내외의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문장 한 문장에서 위대한 리더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책의 순서대로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굳은 의지로 새로운 길을 열어라 기본적으로 사업은 성공하게끔 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마쓰시타 회장. 따라서 항상 가능하다 라는 믿음 으로 사업에 임했다고 한다. 이러한 믿음은 불가능도 가능으로 만들었다. 힘든 시기에 자꾸 옆길을 쳐 다보거나 사업다각화를 꾀하기 보다는, 자기 점검과 판단의 기회로 삼고 오히려 한숨 쉬어가는 여유를 보였다. 따라서 마쓰시타 전기의 경영이념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고 한다. 적군과 아군의 구별 없이 모 두가 고객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목숨조차 버릴 수 있는 강한 각오와 정신력만이 있었을 뿐이다. 또한 성공할 때까지 포기하지 말고 끊임없이 계속해야만 그 성공을 이룰 수 있다는 신념으로 무장했다. 수 시로 신사업계획을 만들고, 개정을 반복하는 우리의 현실과 비교된다. 사람이 모든 일의 답이다 기업의 성패는 결국 인재에 달렸다고 많이들 얘기한다. 마쓰시타 회장 역시 인력의 중요성에 많은 부 분을 할애했다. 한가지 특징이 있다면 위에서 이끄는 지도자상이 아니라, 직원이 자신보다 더 훌륭하다 고 생각하는 겸손한 자세이다. 항상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가짐, 실패 후에 오히려 위로하고 격려해 주 는 자세로 많은 사람의 존경을 받았다. 조직개편에 따라 인재를 배치하는 것이 아니라, 인재에 따라 조 1) 마쓰시다 고노스케( 松 下 幸 之 助, Matsushita Konosuke)는 빈손으로 시작하여 일본 굴지의 기업인 마쓰시타 그 룹의 창업자로 경영의 신( 神 ) 으로 불리고 있다.

6 March 직을 개편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한다. 조직은 바뀔 수 있지만 유능한 인재는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이 대목에서 얼마나 인재를 중요시했는지를 알 수 있다. 일을 시킬 때는 과감하게 맡기고,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자주적으로 일할 수 있게 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이렇게 신뢰하고 맡길 때, 직원들은 만족감과 책임감을 느끼고 성실히 노력했다고 한다. 어떠한 경우에도 최종 책임은 리더에게 있다는 사실을 자각 해야 하며, 단호하게 위임하고 방침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강조한다. 최고 임원뿐만 아니라 중간 간 부들도 이러한 마음가짐을 가져야겠다. 또한 직원의 장점과 단점을 6:4 내지는 7:3 정도로 본다고 한다. 잘못된 점, 단점을 캐기보다는 장점을 찾으려고 하는 자세에서 큰 포용력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인재 활용에 있어서는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에 장점이 있다고 하였다. 우리 중소기업들도 이러한 자세를 거울삼아야 하겠다. 흔들릴 수 없는 리더의 길 본 장에서는 리더로서의 자세를 역설했다. 윗자리에 오를수록 간절한 바람이 있어야 하고, 더 열심히 일하고 열의가 있어야 한다. 리더가 우유부단한 자세를 보이거나 사사로운 감정으로 직원을 대하면 기 업의 질서는 무너진다. 리더는 먼저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야 하며, 따라서 신상필벌( 信 賞 必 罰 )의 원칙 은 아주 중요하다. 새해 첫 출근 날, 회사의 통근차가 늦는 바람에 마쓰시타 회장은 10분 정도 지각을 하였다고 한다. 이때 회장은 지각에 대한 책임을 물어 회장 본인 자신과 운전기사, 그리고 운전기사를 관리 감독하는 부서장과 관계자 등 8명에 대하여 감봉 처분을 내렸다고 한다. 실천하는 리더의 모습에 서 직원들은 배울 것이다. 또한 기업의 가장 기본적인 덕목인 이윤추구에 대한 해석이 돋보인다. 사회성을 높이기 위해 이윤을 억제한다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며, 적정한 이윤확보로부터 기업의 사회성이 생겨난다고 하였다. 만약에 회사가 적자를 낸다면, 그 리더는 죄를 짓고 있다고 인식해야 한다는 것이다. 매년 적자에 시달리면서 도, 너무나도 핑계가 많은 우리네 사장들은 반성해야 할 것이다. 내일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이 책의 마지막 장으로 미래에 대한 고민을 담고 있다. 특히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하는 자세를 가르 쳐 준다. 옛날 오사카 상인들은 단골고객 쪽으로 다리를 뻗고 자서는 안 된다고 가르쳤다고 한다. 이를 통해 고객을 소중히 해야 한다는 기본적인 가르침을 전달한다. 아무리 급해도 불량품을 만들어서는 안 되면, 제품에 문제점이 있을 때는 손님에게 판매를 거절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가르친다. 일이 란 곧 신앙이라는 업즉신앙( 業 卽 信 仰 )의 자세를 강조한다. 일에 임할 때는 신앙을 가진 것처럼 몰두해 야 하며, 숭배할 정도의 심경으로 고객을 소중히 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가장 평범한 것부터 철저히 하 며, 비상시를 대비하고,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는 기본적인 자세를 가르친다. 단기성과에 치우치고, 곳곳에서는 불평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는 현 세대에, 긴 안목을 가지고 사업을 일궈온 진정한 기업가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책이다. 각종 현란한 이론이나 논리에 치우치지 않고, 몸소 실천하고 직원들을 사랑했던 리더의 자세는 필히 배워야 할 것이다. 마쓰시타 회장의 오랜 경험에서 나온 가르침을 한 장의 서평으로 전달하는 것에는 무리가 있다. 200여 페이지의 두껍지 않은 분량이므 로 한 번씩 읽어보기를 권한다.

7 March Venture Investment Fair 2010 개최 안내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한국벤처투자(주)와 (사)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Venture Investment Fair 2010이 서울 양재동 교육문화회관에서 4월 27일, 28일 양일간 개최된다. 지난해 모태펀드 조성 1조원 돌파에 이어 본격적으로 벤처투자 르네상스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벤처캐피탈, 기관투자가 및 중소 벤처기업의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포럼과 오찬을 겸한 오찬강연, VC와 벤처기업을 위한 세미나를 비롯해 벤처기업과 국내외 LP-GP간의 투자 상담회와 국내외 VC와 벤처기업 간의 투자유치 상담회 등 다양한 기회를 통해 벤처펀 드 자금 유치는 물론 벤처투자를 위한 기회가 한자리에서 제공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양일간 의 행사 중 28일에는 기업 현장방문도 계획되어 국내는 물론 해외 투자가들이 G-밸리 기업과 주요 벤 처기업을 방문하여 국내 벤처투자의 현장을 살펴볼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세미나와 투자상담회에 참여할 벤처기업은 지방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벤처기업협회, 기술보증 기금, 창업진흥원 및 후원기관 등의 협조를 통해 모집된 기업 중 기술력과 향후 성장성이 높은 기업들 로 엄선되며, 한국벤처투자의 자펀드 포트폴리오 기업 중 외자유치를 희망하는 벤처기업을 추천받아 해외 GP들과의 투자상담회도 연계할 계획이다. 2010년 1차 KVIC International Value Workshop을 겸해 진행될 포럼에서는 해외 기관투자가의 관점에서 바라본 아시아 VC/PE 시장의 투자 기회와, 현재 핫 이슈가 되고 있는 Clean Tech 산업의 투자 기회와 전략에 대해 해외 연사의 연설과 패널 토의가 준비되어 있다. 금번 행사는 단순한 국내외 벤처투자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교류의 장을 넘어 민간과 해외자금의 유입을 촉진하고 투자 유망분야에 대한 정보 교류 및 해외의 선진 투자기법 도입을 목적으로 하고 있 다. 정보와 네트웍의 교환을 통해 벤처투자시장의 활성화와 벤처캐피탈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중 소 벤처기업에 대한 벤처투자 정보제공 및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 며, 많은 국내 벤처캐피탈과 중소벤처기업들의 참여를 희망한다. 행사 참여에 관련한 사항은 아래 한국벤처투자와 한국벤처캐피탈협회의 담당자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담당자 연락처 주관 기관 한국벤처투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담당자 연락처 정인혜 대리 (Tel : , ninajung@k-vic.co.kr) 박진택 부장 (Tel : , jtp@kvca.or.kr) 정민식 대리 (Tel : , 24auer@kvca.or.kr) 장일훈 대리 (Tel : , ih_jang@kvca.or.kr) 최선아 (Tel : , sachoi@kvca.or.kr)

8 March 행사 일정 Date Time Session Location 10:00~ 개회식 축사 10:20 환영사 포럼 Ⅰ 가야금홀 10:20~ 한국의 벤처투자시장 현황 및 발전방안 12:00 모태펀드 운용현황 및 전략 녹색성장 전략과 기술발전 동향 12:00~ 오찬/오찬연설 거문고홀 13:30 글로벌 VC의 한국 벤처투자시장 전망 (B,C) 13:30~ 포럼 Ⅱ 금융위기 이후의 자금운용 및 투자방향 15:00 거문고홀 글로벌 경제전망 및 아시아지역 투자전략 15:00~ (A) 해외 LP-국내 GP 간담회 16:30 아시아지역 공동펀드 결성 및 운용방안 18:00~ 업무협력 MOU 비즈니스룸 18:30 한국 VC협회와 외국협회 협약(중국, 일본 등) April 1:1 비즈니스 미팅 비즈니스룸 27 해외 LP-국내 GP간 투자상담 중소기업 투자상담회 국내 벤처캐피탈 홍보자료 전시 개별부스 글로벌GP, 국내 VC와 중소기업간 투자상담 컨설팅회사의 법률, 세무, 회계자문 13:30~ 중소기업대상 세미나(4개 주제) 벤처캐피탈대상 세미나(4개 주제) 해외투자 유치를 위한 글로벌 글로벌 VC의 투자기법과 회 18:00 밸류체인 진입전략 수전략 및 가치제고 프로그램 벤처캐피탈의 투자전략 및 중 해외 LP Reporting 전략 가야금홀 소기업의 대응방안 IFRS도입에 따른 벤처투자자 보증연계형 투자제도 등 정부 산의 공정가치 평가 (A/B) 의 벤처투자지원 시책 SPAC의 이해 및 활용 중소기업의 글로벌 성장전략 및 성공사례 환영만찬 18:30~ 환영사 거문고홀 20:00 답사 (B,C) 문화공연 09:00~ 11:00 중소기업-해외VC 투자상담회 관심기업별 IR April 11:00~ 투자 MOU 28 11:30 주요 해외 LP/GP와의 공동펀드 조성 등 기업현장 방문 11:30~ G-밸리 및 주요기업 R&D Cluster 및 연구단지 등 * 세부일정은 향후 변동 가능함 1:1 비즈니스 미팅 해외 LP-국내 GP간 Follow-up 미팅 비즈니스룸 비즈니스룸 는 최근의 VC/PE 관련 동향(trends), 현안(issues) 및 정책(policy)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하고 이를 기관투자자, PE 운용사(VC BO), 금융기관, 정책당국 등과 공유함으로써 VC/PE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국벤처투자(주)에서 발간하는 월간 저널입니다. 한국벤처투자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3길 14-1(서초동 ) VR 빌딩 5층 (우 ) Tel :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2005.6.9 5: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개 지역지식재산센터 를 통해 발명가와 중소기업들에게 기술개발에서 선진국은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More information

....pdf..

....pdf.. Korea Shipping Association 조합 뉴비전 선포 다음은 뉴비전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다. 우리 조합은 올해로 창립 46주년을 맞았습니다. 조합은 2004년 이전까 지는 조합운영지침을 마련하여 목표 를 세우고 전략적으로 추진해왔습니 다만 지난 2005년부터 조합원을 행복하게 하는 가치창출로 해운의 미래를 열어 가자 라는 미션아래 BEST

More information

감사회보 5월

감사회보 5월 contents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동정 및 안내 상장회사감사회 제173차 조찬강연 개최 상장회사감사회 제174차 조찬강연 개최 및 참가 안내 100년 기업을 위한 기업조직의 역 량과 경영리더의 역할의 중요성 등 장수기업의 변화경영을 오랫동안 연구해 온 윤정구 이화여자대학교

More information

**09콘텐츠산업백서_1 2

**09콘텐츠산업백서_1 2 2009 2 0 0 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발간사 현재 우리 콘텐츠산업은 첨단 매체의 등장과 신기술의 개발, 미디어 환경의

More information

È޴ϵåA4±â¼Û

È޴ϵåA4±â¼Û July 2006 Vol. 01 CONTENTS 02 Special Them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Beautiful Huneed People 03 04 Special Destiny Interesting Story 05 06 Huneed News Huneed

More information

경영노트편집2월-3

경영노트편집2월-3 01 02 03 2 04 01 3 54,218 3,076 1,866 75.5 47.3 5 02 4 03 5 01 6 02 7 Mon Tu e 18 동남아 전략지역 4개국 투자 환경 설명회 (13:30, 대한상의회관) We d 19 공인전자주소 제도 설명회 (14:30, 대한상의회관) Thu 20 강창일 국회 지식경제위원장 초청 조찬간담회 (07:30, 대한상의회관)

More information

<3132BFF9C8A32E687770>

<3132BFF9C8A32E687770> The Journal of Venture Capital and Private Equity in Korea www.k-vic.co.kr / December 2010 아시아의 VCPE 환경변화와 지속적 성장을 위한 요건( 下 ) 투자운용본부 정인혜 세계 금융시장의 자금이 아시아로 집중되고 있다. 아시아 금융위기 이후 급 속히 늘어난 이 투자금들은 주로 해외의 투자전문가에

More information

Drucker Innovation_CEO과정

Drucker Innovation_CEO과정 ! 피터드러커의 혁신과 기업가정신 허연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Doing Better Problem Solving Doing Different Opportunity ! Drucker, Management Challenges for the 21st Century, 1999! Drucker, Management: Tasks, Responsibilities,

More information

³»Áö_10-6

³»Áö_10-6 역사 속에서 찾은 청렴 이야기 이 책에서는 단순히 가난한 관리들의 이야기보다는 국가와 백성을 위하여 사심 없이 헌신한 옛 공직자들의 사례들을 발굴하여 수록하였습니다. 공과 사를 엄정히 구분하고, 외부의 압력에 흔들리지 않고 소신껏 공무를 처리한 사례, 역사 속에서 찾은 청렴 이야기 관아의 오동나무는 나라의 것이다 관아의 오동나무는 나라의 것이다 최부, 송흠

More information

.............hwp

.............hwp 지방 벤처기업 활성화 방안 (IT, BT, NT를 중심으로) 머 리 말 제Ⅰ장 서론 제Ⅱ장 지방 경제와 벤처기업 제Ⅲ장 지방 벤처기업의 현황 및 문제점 제Ⅳ장 중앙정부의 지방 벤처기업 육성시책 제Ⅴ장 지방자치단체의 벤처기업 육성시책 제Ⅵ장 지방 벤처기업 육성의 정책 과제 - 표 차 례 - - 도 차 례 - 지방 벤처기업 활성화 방안 요약 지방

More information

41-9....

41-9.... ISSN 1016-9288 제41권 9호 2014년 9월호 제 4 1 권 제 9 호 ( ) 2 0 1 4 년 9 월 첨 단 전 자 시 스 템 의 산 업 기 술 The Magazine of the IEIE vol.41. no.9 첨단 전자시스템의 산업기술 R&D 전략 최신의료기기 기술 및 산업동향 시스템반도체 현황 및 경쟁력 분석 통합모듈형항공전자(IMA) 기술동향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자유학기제-뉴스레터(6호).indd

자유학기제-뉴스레터(6호).indd freesem.kedi.re.kr CONTENTS 01 연속기획① : 협업기관에 가다! 예술 체육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에 가다! 02 협업기관을 찾아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폴리텍대학 03 자유학기제 자율과정 자료집 소개 04 알림 교육부 자유학기제지원센터, 협업기관 소식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자유학기제 Newsletter 알림

More information

연구노트

연구노트 #2. 종이 질 - 일단은 OK. 하지만 만년필은 조금 비침. 종이질은 일단 합격점. 앞으로 종이질은 선택옵션으로 둘 수 있으리라 믿는다. 종이가 너무 두꺼우면, 뒤에 비치지 는 않지만, 무겁고 유연성이 떨어진다. 하지만 두꺼우면 고의적 망실의 위험도 적고 적당한 심리적 부담도 줄 것이 다. 이점은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일단은 괜찮아 보인다. 필자의

More information

신영_플랜업0904내지_출력

신영_플랜업0904내지_출력 Contents 06 12 15 22 26 29 31 40 46 PlanUp Guide 06 / 12 / 15 Heartful Professionalism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PlanUp Guide 22 / 26 / 29 / 31 Heartful Professionalism 이달의 FOCUS 녹색 성장 (GREEN

More information

한국벤처투자(주)의 월간 저널 VC/PE Monthly는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의 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VC/PE Monthly에 게재된 글과 사진의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발행일 : 2012년 4월 16일 발행처 : 한국벤처투자(주)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한국벤처투자(주)의 월간 저널 VC/PE Monthly는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의 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VC/PE Monthly에 게재된 글과 사진의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발행일 : 2012년 4월 16일 발행처 : 한국벤처투자(주)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한국벤처투자(주)의 월간 저널 VC/PE Monthly는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의 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VC/PE Monthly에 게재된 글과 사진의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발행일 : 2012년 4월 16일 발행처 : 한국벤처투자(주)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서초대로 45길 16(서초동 1706-5번지) VR빌딩 5층 (02-2156-2000) 발행인

More information

4 7 7 9 3 3 4 4 Ô 57 5 3 6 4 7 Ô 5 8 9 Ô 0 3 4 Ô 5 6 7 8 3 4 9 Ô 56 Ô 5 3 6 4 7 0 Ô 8 9 0 Ô 3 4 5 지역 대표를 뽑는 선거. 선거의 의미와 필요성 ① 선거의 의미`: 우리들을 대표하여 일할 사람을 뽑는 것을 말합니다. ② 선거의 필요성`: 모든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일을 의논하고

More information

창업초기 기업 자금조달과 엔젤투자의 중요성 KVIC Focus 자본시장연구원 정책 제도실장 박용린 국가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 동력의 확보, 고용 창출 및 경쟁력 향상에서 중소 혁신기업이 차지하는 역할에 관해서는 세계적으로 이견이 없다. 이에 미국, 영국, EU, 일본

창업초기 기업 자금조달과 엔젤투자의 중요성 KVIC Focus 자본시장연구원 정책 제도실장 박용린 국가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 동력의 확보, 고용 창출 및 경쟁력 향상에서 중소 혁신기업이 차지하는 역할에 관해서는 세계적으로 이견이 없다. 이에 미국, 영국, EU, 일본 ww.n VCPEmonthly The Journal of Venture Capital & Private Equity in Korea Vol. 57 2011.10 KVIC Focus - 창업초기 기업 자금조달과 엔젤투자의 중요성 P. 2 - 성공적 창업초기 투자를 위한 벤처캐피탈리스트의 역량 P. 8 - 미국 내 엔젤투자 동향 P. 13 Global Snapshot

More information

¿µ¿øÇÑÄ£±¸µé-201È*

¿µ¿øÇÑÄ£±¸µé-201È* 2014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LASTING FRIENDS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LASTING FRIENDS

More information

....(......)(1)

....(......)(1) Finance Lecture Note Series 창업설계(캡스톤디자인)(1) 제1강. 강의소개 조 승 모1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5학년도 2학기 Copyright 2015 Cho, Seung Mo 1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제금융학부 조교수; (우) 712-749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상경관 224호; choseungmo@yu.ac.kr;

More information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KR000****4 설 * 환 KR000****4 송 * 애 김 * 수 KR000****4

More information

........1.hwp

........1.hwp 2000년 1,588(19.7% ) 99년 1,628(20.2% ) 2001년 77(1.0% ) 98년 980(12.2% ) 90년 이 전 1,131(16.3% ) 91~95년 1,343(16.7% ) 96~97년 1,130(14.0% ) 1200.00 1000.00 800.00 600.00 400.00 200.00 0.00 98.7

More information

º»ÀÛ¾÷-1

º»ÀÛ¾÷-1 Contents 10 http://www.homeplus.co.kr 11 http://www.homeplus.co.kr 12 http://www.homeplus.co.kr 13 http://www.homeplus.co.kr Interview 14 http://www.homeplus.co.kr Interview 15 http://www.homeplus.co.kr

More information

01¸é¼öÁ¤

01¸é¼öÁ¤ 16면 2012.7.25 6:14 PM 페이지1 2012년 8월 1일 수요일 16 종합 고려대장경 석판본 판각작업장 세계 최초 석판본 고려대장경 성보관 건립 박차 관계기관 허가 신청 1차공사 전격시동 성보관 2동 대웅전 요사채 일주문 건립 3백여 예산 투입 국내 최대 대작불사 그 동안 재단은 석판본 조성과 성보관 건립에 대해서 4년여 동안 여러 측면에 서 다각적으로

More information

Chapter 01 07 08 09 13 14 15 16 19 20 Chapter 02 25 27

Chapter 01 07 08 09 13 14 15 16 19 20 Chapter 02 25 27 www.kfaexpo.kr The 35th Korea Franchise Expo 2015 2015. 9. 3 5 Chapter 01 07 08 09 13 14 15 16 19 20 Chapter 02 25 27 140개 기업, 200여 브랜드, 지금까지 박람회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창업박람회입니다! 01 Chapter Chapter

More information

Æí¶÷4-¼Ö·ç¼Çc03ÖÁ¾š

Æí¶÷4-¼Ö·ç¼Çc03ÖÁ¾š 솔루션 2006 454 2006 455 2006 456 2006 457 2006 458 2006 459 2006 460 솔루션 2006 462 2006 463 2006 464 2006 465 2006 466 솔루션 2006 468 2006 469 2006 470 2006 471 2006 472 2006 473 2006 474 2006 475 2006 476

More information

ºñ»óÀå±â¾÷ ¿ì¸®»çÁÖÁ¦µµ °³¼±¹æ¾È.hwp

ºñ»óÀå±â¾÷ ¿ì¸®»çÁÖÁ¦µµ °³¼±¹æ¾È.hwp V a lu e n C F = t 1 (1 r ) t t = + n : 평 가 자 산 의 수 명 C F t : t 기 의 현 금 흐 름 r: 할 인 율 또 는 자 본 환 원 율 은 행 1. 대 부 금 5. 대 부 금 상 환 E S O P 2. 주 식 매 입 3. 주 식 4. E S O P 기 여 금 기 업 주인으로 쌍방향의 투명

More information

[서비스] 1. 오프닝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1/13(월) 밤 9시) FAST TRACK ASIA와 CAMP에 대해 소개하고, 3개 코스의 전체 참가자들의 소개 및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2. 패스트트랙아시아 파트너 CEO들과의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

[서비스] 1. 오프닝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1/13(월) 밤 9시) FAST TRACK ASIA와 CAMP에 대해 소개하고, 3개 코스의 전체 참가자들의 소개 및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2. 패스트트랙아시아 파트너 CEO들과의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 대학생 대상 CAMP 일정표 (6주, 12개 강의 + 6개 서비스) [강의] 1. 사업계획서 작성의 모든 것 (1/14(화) 오전 10시) 사업계획서 작성에 필요한 실무 지식과 유의해야 할 점들을 설명하고, 샘플 사업계획서들을 살펴봅니다. 2. 운명을 함께 할 공동창업자 및 초기 핵심멤버를 구하는데 고려해야 할 점들 (1/16(목) 오전 10시) 공동창업자와

More information

12나라살림-예산표지 수정본

12나라살림-예산표지 수정본 2012 S U M M A R Y O F F Y 2 0 1 2 B U D G E T 01 02 03 SUMMARY OF FY 2012 BUDGET 01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3 24 25 26 27 28 29 02 1 35 2 36 37 38 39 40 41 42 3 43 44 45 46 4 47 48

More information

01업체광고1407

01업체광고1407 072~87기획-수은4 2014.7.3 7:23 PM 기획특집 페이지74 MAC01 [수출입은행 보고서] 국내 물산업 해외진출 전략 [그림 4] 사우디아라비아 운영시장 현황 및 전망 [그림 5] 사우디아라비아 담수화 시장 현황 및 전망 포함한 상수원 개발 부분이 10억 달러로 장 대비 성장률은 떨어질 전망이다. 운 장 중 하나이다. 극심한 물 부족 문제를 상수

More information

<BFA9BCBABFACB1B8BAB8B0EDBCAD28C6EDC1FD292E687770>

<BFA9BCBABFACB1B8BAB8B0EDBCAD28C6EDC1FD292E687770> 성매매방지법 제정과정에 영향을 미친 요인에 관한 연구 - 거버넌스 관점과 여성단체의 역할을 중심으로 오 혜 란 * 1) 초 록 주요용어:성매매방지법, 성매매, 여성관련 법률, 여성단체, 여성정책, 입법과정, 젠더, 거버넌스, 젠더 거버넌스, NGO I. 들어가는 말 II. 이론적 배경 여성정책과 거버넌스 거버넌스의 의미 거버넌스의 유형 1) 국가(정부)주도형

More information

DocHdl2OnPREPRESStmpTarget

DocHdl2OnPREPRESStmpTarget 자르는 선 5 월 월말 성취도 평가 국어 2쪽 사회 5쪽 과학 7쪽 자르는 선 학년 5 13 4 47 1 5 2 3 7 2 810 8 1113 11 9 12 10 3 13 14 141 1720 17 15 18 19 1 4 20 5 1 2 7 3 8 4 5 9 10 5 월말 성취도평가 11 다음 보기 에서 1 다음 안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찾아 쓰시오. 각 나라마다

More information

팸 2015 Vol.12 Special Feature Special Interview Contents 4 I 5 8I 9 10 I 11 12 I 13 SPECIAL INTERVIEW 14 I 15 16 I 17 18 I 19 Interview Int Int In I e te w w t Int Int w te te w 20 I 21 22 I

More information

VCPE LOUNGE 존 러스킨(John Ruskin), 문학평론가 인생은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채워지는 것이다. 우리는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무엇으로 채워가는 것이다.

VCPE LOUNGE 존 러스킨(John Ruskin), 문학평론가 인생은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채워지는 것이다. 우리는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무엇으로 채워가는 것이다. 2016 June THE JOURNAL OF VENTURE CAPITAL & PRIVATE EQUITY IN KOREA VOL 113 www.k-vic.co.kr VCPE LOUNGE 존 러스킨(John Ruskin), 문학평론가 인생은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채워지는 것이다. 우리는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무엇으로 채워가는 것이다. THE

More information

<C4DAC6AEB6F320C6F7B7B32E696E6464>

<C4DAC6AEB6F320C6F7B7B32E696E6464> The 9th Korea FDI Forum The 9th Korea FDI Forum 제9회 외국인투자 전문가 포럼 제9회 외국인투자 전문가 포럼 한국경제의 또 다른 성장동력, 외국인투자 - FTA를 활용한 외국인투자 확대방안 New Growth Engine for Korean Economy: Foreign Direct Investment - FDI Increase

More information

전력기술인 7월 내지일

전력기술인 7월 내지일 www.keea.or.kr 07 2014 Vol. 383 CONTENTS JULY 2014 02 04 08 18 20 22 24 28 32 36 38 40 42 46 48 49 58 57 65 2 Electric Engineers JULY 3 4 Electric Engineers JULY 5 6 Electric Engineers JULY 7 8 Electric

More information

2015년9월도서관웹용

2015년9월도서관웹용 www.nl.go.kr 국립중앙도서관 후회의 문장들 사라져 버릴 마음의 잔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해에도 배추농사에서 큰돈을 남은 평생 머릿속에서 맴돌게 될 그 말을 다시 떠올려보 만졌다 하더라도 지난 여름 어느 날 갑자기 들기 시작한 았다. 맺지 못한 채 끝나버린 에이드리언의 문장도 함께. 그 생각만은 변함없을 것 같았다. 같은 나이의 다른 아이 그래서

More information

*074-081pb61۲õðÀÚÀ̳ʸ

*074-081pb61۲õðÀÚÀ̳ʸ 74 October 2005 현 대는 이미지의 시대다. 영국의 미술비평가 존 버거는 이미지를 새롭 게 만들어진, 또는 재생산된 시각 으로 정의한 바 있다. 이 정의에 따르 면, 이미지는 사물 그 자체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미지는 보는 사람의, 혹은 이미지를 창조하는 사람의 믿음이나 지식에 제한을 받는다. 이미지는 언어, 혹은 문자에 선행한다. 그래서 혹자는

More information

ÃѼŁ1-ÃÖÁ¾Ãâ·Â¿ë2

ÃѼŁ1-ÃÖÁ¾Ãâ·Â¿ë2 경기도 도서관총서 1 경기도 도서관 총서 경기도도서관총서 1 지은이 소개 심효정 도서관 특화서비스 개발과 사례 제 1 권 모든 도서관은 특별하다 제 2 권 지식의 관문, 도서관 포털 경기도 도서관 총서는 도서관 현장의 균형있는 발전과 체계적인 운 영을 지원함으로써 도서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간되 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를 통해 사회전반의 긍정적인

More information

- 2 -

- 2 - - 1 - - 2 - - - - 4 - - 5 - - 6 - - 7 - - 8 - 4) 민원담당공무원 대상 설문조사의 결과와 함의 국민신문고가 업무와 통합된 지식경영시스템으로 실제 운영되고 있는지, 국민신문 고의 효율 알 성 제고 등 성과향상에 기여한다고 평가할 수 있는지를 치 메 국민신문고를 접해본 중앙부처 및 지방자 였 조사를 시행하 였 해 진행하 월 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2014년도 서울시 중소기업 투자유치 역량강화 지원사업 2014. 5. 사업수행기관 : (유)아이플러스센터 Address: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논현로 507 407호 TEL: 02-3453-5833 FAX: 070-8622-6600 URL: www.ipluscenter.co.kr 1.사업의 목적 사업 목적 1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투자유치 지원을 통해 자금조달에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13-28 Korea Building Expo in China 2009 www.kobuild.com NO.1 www.duckshin.com The Korea Land Daily 14-15 16 17 19 22 23 24 25 27 I CMYK 20 전 2009년 7월 16일 목요일 면 광 21 고 2009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국토해양부

More information

AFF2018_6PP_Brochure_BR_KR_preview

AFF2018_6PP_Brochure_BR_KR_preview 각 산업 전문가 프레젠테이션 및 전세계의 투자 프로젝트 쇼케이스가 진행됩니다. 권위자, 오피니언 리더, 싱크탱크 전문가 포럼 참가자 전용 모바일 어플 제공: 2017년 11월 30일까지 웹사이트()를 통해 등록하시면 조기등록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는 AFF 웹사이트 () 를 방문하시거나 아래 양식을 작성하시어 이메일 (aff@hktdc.org)

More information

Contents January vol.115 & NEWS & REVIEW 04 KVCA Planning Manager 06 M&A M&A 2017 M&A 11 R&D 2017 Emerging Technologies Fo

Contents January vol.115 & NEWS & REVIEW 04 KVCA Planning Manager 06 M&A M&A 2017 M&A 11 R&D 2017 Emerging Technologies Fo 2018. 01. vol.115 VENTURE CAPITAL NEWSLETTER www.kvca.or.kr KVCA 2018 美 FRB 벤처캐피탈의투자효과연구자료최근 10년바이오 / 의료벤처투자현황 Contents 03 2018 January vol.115 & NEWS & REVIEW 04 KVCA 2017 05 2017 Planning Manager 06

More information

. 1, 3,,., ICT(),,.. 2 3,.. Player (, ) IT,. 3,...,.

. 1, 3,,., ICT(),,.. 2 3,.. Player (, ) IT,. 3,...,. ,. 2004-2011 ENTIER Consulting Inc. All rights reserved. . 1, 3,,., ICT(),,.. 2 3,.. Player (, ) IT,. 3,...,. 엔티어 가 제공하는 서비스 "엔티어컨설팅"에서는 향후 20~30년간의 메가트랜드를 예측하여 미래비즈니스 사 업군을 추출하고, 전세계 히트사업부터 국내 신성장동력 사업군과

More information

www.lig.co.kr Smart Invest 22 만화창업열전 2010년 5월 24일 월요일 화이팅!코리아 창업주에게 배운다 기업가 정신의 실천적 선각자 두산그룹편 연강 박두병 글 만화 유영수 미래경제 선도하는 바른 뉴스 경제신문 에는 미래가 있습니다. 에는 희망이 있습니다. 성공과 투자의 파트너 언제 어디서나

More information

더바이어102호 01~09

더바이어102호 01~09 www.withbuyer.com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www..kr Tel. 031)220-8685 2 Contents 01 02 08 17 18 TEL. 064720-1380~87 04 06 08 10 12 14 17 18 www.withbuyer.com 3 20 23 24 26 24 26 28 29 30 32 33

More information

3¿ù.PDF

3¿ù.PDF 창의와 열정으로 고객의 행복을 창조하는 선진일류 공기업 3 제35호 2010년 3월 고객을 위한 한결같은 마음의 공기업 중랑구시설관리공단으로 오세요. 소중한 한분 한분에게 행복한 웃음과 건강을 드리고자 유익한 소식과 프로그램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발행처 : 중랑구시설관리공단 편집 : 창의경영추진반 주소 :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당길 175번지 전화 : 02-3422-4831~4

More information

국가표본수기간 평균최초수익률 국가표본수기간 ( 단위 : 개, 년, %) 평균최초수익률 아르헨티나 20 1991-1994 4.4 요르단 53 1999-2008 149.0 오스트레일리아 1,562 1976-2011 21.8 한국 1,593 1980-2010 61.6 오스트리아 102 1971-2010 6.3 말레이시아 350 1980-2006 69.6 벨기에 114

More information

IT현황리포트 내지 완

IT현황리포트 내지 완 2007 Global Information Technology Development Reports 8 9 12 13 14 15 16 18 19 20 21 24 25 26 27 28 29 32 33 34 35 36 38 39 40 41 42 43 46 47 48 49 50 51 54 55 56 57 58 60 61 62 63

More information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3 4 5 6 7 8 9 10 11 Chapter 1 13 14 1 2 15 1 2 1 2 3 16 1 2 3 17 1 2 3 4 18 2 3 1 19 20 1 2 21 크리에이터 인터뷰 놀이 투어 놀이 투어 민혜영(1기, 직장인) 내가 살고 있는 사회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해 보고 싶 어 다니던 직장을 나왔다. 사회적인 문제를 좀 더 깊숙이 고민하고, 해결책도

More information

110519_YGF개최계획.hwp

110519_YGF개최계획.hwp 2011년도 개최계획(안)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대회개요 목 적 : 재외동포 청년과학기술자들과 국내 청년과학기술자들 간 21세기 과학기술 비 전에 대한 상호교류의 장을 마련 한민족 청년과학기술자들들 간에 네트워킹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하여 21C 지 식기반 사회를 선도하는 Global Leader로서의 자질 함양 및 첨단과학기술의 상호 교류에 증진할 수 있는

More information

<B9CEBCBCC1F828C8AFB0E6B1B3C0B0292E687770>

<B9CEBCBCC1F828C8AFB0E6B1B3C0B0292E687770> iv v vi vii viii ix x 1 2 3 4 5 6 경제적 요구 생산성 경쟁력 고객만족 수익성제고 경제성장 고용증대 외부여건의 변화: 범지구적 환경문제의 심화 국내외 환경규제의 강화 소비자의 의식 변화 환경비용의 증대 환경단체의 압력 환경이미지의 중요성 증대 환경적 요구 자원절약 오염예방 폐기물저감 환경복구 삶의 질 향상 생태계 보전 전통적 경영 경제성과

More information

소식지수정본-1

소식지수정본-1 2010. 7 통권2호 2 CONTENTS Korea Oceanographic & Hydrographic Association 2010. 7 2010년 한마음 워크숍 개최 원장님께서 손수 명찰을 달아주시면서 직원들과 더욱 친숙하게~~ 워크숍 시작! 친근하고 정감있는 말씀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며 격려하여 주시는 원장님... 제12차 SNPWG 회의에 참석 _ 전자항해서지

More information

목 차 1. LED/ 광 1 2. 자동차 의료기기 정보가전 플랜트엔지니어링 생산시스템 조선 로봇 화학공정 세라믹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목 차 1. LED/ 광 1 2. 자동차 의료기기 정보가전 플랜트엔지니어링 생산시스템 조선 로봇 화학공정 세라믹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주요산업별글로벌기술규제 2015. 12.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목 차 1. LED/ 광 1 2. 자동차 38 3. 의료기기 71 4. 정보가전 88 5. 플랜트엔지니어링 105 6. 생산시스템 119 7. 조선 133 8. 로봇 165 9. 화학공정 189 10. 세라믹 206 11. 디스플레이 231 12. 이차전지 246 13. 섬유의류 265

More information

FSB-7¿ù-³»Áö

FSB-7¿ù-³»Áö Future Strategy & Business Development C O N T E N T S 2 6 18 26 34 42 46 50 52 2 Future Strategy & Business Development OPINION 3 4 Future Strategy & Business Development OPINION 5 6 Future Strategy &

More information

150907이슈브리핑22호(혁신형 창업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언).hwp

150907이슈브리핑22호(혁신형 창업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언).hwp 이슈브리핑 이슈브리핑 2015-22호 2015년 9월 7일 발행처 민주정책연구원 발행인 민병두 www.idp.or.kr 혁신형 창업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언 정상희 부연구위원 혁신형 창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창업자에게는 실패에 대한 부담없이 자유롭게 창업할 수 있도록 창업환경을 조성해줘야 하며, 투자자에게는 투자, 회수, 재투자의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

More information

01정책백서목차(1~18)

01정책백서목차(1~18) 발간사 2008년 2월, 발전과 통합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출범한 새 정부는 문화정책의 목표를 품격 있는 문화국가 로 설정하고, 그간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보완하는 한편 권한과 책임의 원칙에 따라 지원되고, 효율의 원리에 따라 운영될 수 있도록 과감한 변화를 도입하는 등 새로운 문화정책을 추진하였습니다. 란 국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문화적 삶과 풍요로움을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www.hcc.or.kr news@hcc.or.kr Hallelujah News PHOTO NEWS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제437호 2007년 10월 7일 (주일) 화요청년찬양부흥회 날짜: 10월 16일, 11월 6일, 11월 20일 12월 4일, 12월 18일 (매달 1 3주 화요일) 장소: 할렐루야교회

More information

5 291

5 291 1 2 3 4 290 5 291 1 1 336 292 340 341 293 1 342 1 294 2 3 3 343 2 295 296 297 298 05 05 10 15 10 15 20 20 25 346 347 299 1 2 1 3 348 3 2 300 301 302 05 05 10 10 15 20 25 350 355 303 304 1 3 2 4 356 357

More information

신성장동력업종및품목분류 ( 안 )

신성장동력업종및품목분류 ( 안 ) 신성장동력업종및품목분류 ( 안 ) 2009. 12. 일러두기 - 2 - 목 차 < 녹색기술산업 > 23 42-3 - 목 차 45 52 < 첨단융합산업 > 66 73 80-4 - 목 차 85 96 115 < 고부가서비스산업 > 120 124 127 129 135-5 - 녹색기술산업 - 6 - 1. 신재생에너지 1-1) 태양전지 1-2) 연료전지 1-3) 해양바이오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æ AEP2È£

¿¬°æ AEP2È£ www.ysaep.com 2 3 2 AEP CONTENTS 3P 4P 5P 6~7P 8~9P 10~11P 12~13P 14~15P AEP 16P 17P AEP 19P 20P 4 5 [ AEP ] : 2011 6 10 ( ) 6 : AEP ( 1 24 B 1121 ) (Tel: 02-548-7608/ Fax: 02-548-7609) AEP 2011 6 10 (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피해자식별PDF용 0502

피해자식별PDF용 0502 국제이주기구(International IOM 인신매매 방지 교육 지침서 시리즈는 인신매매 피해자 Organization for Migration, IOM) 에 대한 지원 서비스를 향상시키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개발 는 전 세계 곳곳에서 인신매매 방지 되었다. IOM의 풍부한 현장 경험을 기반으로 하여 실무자에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비정부기구, 정 게 도움이 될

More information

<5BB0EDB3ADB5B55D32303131B3E2B4EBBAF12DB0ED312D312DC1DFB0A32DC0B6C7D5B0FAC7D02D28312E28322920BAF2B9F0B0FA20BFF8C0DAC0C720C7FCBCBA2D3031292D3135B9AEC7D72E687770>

<5BB0EDB3ADB5B55D32303131B3E2B4EBBAF12DB0ED312D312DC1DFB0A32DC0B6C7D5B0FAC7D02D28312E28322920BAF2B9F0B0FA20BFF8C0DAC0C720C7FCBCBA2D3031292D3135B9AEC7D72E687770> 고1 융합 과학 2011년도 1학기 중간고사 대비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1 빅뱅 우주론에서 수소와 헬륨 의 형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4 서술형 다음 그림은 수소와 헬륨의 동위 원 소의 을 모형으로 나타낸 것이. 우주에서 생성된 수소와 헬륨 의 질량비 는 약 3:1 이. (+)전하를 띠는 양성자와 전기적 중성인 중성자

More information

해외법제뉴스[1].hwp

해외법제뉴스[1].hwp 해 외 법 제 뉴 스 중소기업 혁신연구프로그램 및 중소기 업 기술이전프로그램 재인가법 한 정 미 (한국법제연구원 산업경제법제연구실 부연구위원) I. 들어가며 1982년 미국의 중소기업혁신개발법(The Small Business Innovation Development Act of 1982) 이 시행되면서 주요 연방 연구개발기관 내에 중소기업혁신연구(Small

More information

임채윤_Venture Impact 2004.hwp

임채윤_Venture Impact 2004.hwp 미국 벤처캐피탈 동향 -임 채 윤 - 1. What is Venture Capital? 1) 벤처캐피탈의 역할 벤처캐피탈은 기업의 역사, 자산 규모면에서 은행 또는 주식시장 등과 같은 전통적인 방법으로 자본을 획득할 수 없는 모험기업(Entrepreneurial Companies)을 투자자금 유치 수요를 강조 - 벤처기업이 전통적인 방법으로 자본을 획득할 수

More information

<B1DDC0B6B1E2B0FCB0FAC0CEC5CDB3DDB0B3C0CEC1A4BAB82E687770>

<B1DDC0B6B1E2B0FCB0FAC0CEC5CDB3DDB0B3C0CEC1A4BAB82E687770> 여 48.6% 남 51.4% 40대 10.7% 50대 이 상 6.0% 10대 0.9% 20대 34.5% 30대 47.9% 초등졸 이하 대학원생 이 0.6% 중졸 이하 상 0.7% 2.7% 고졸 이하 34.2% 대졸 이하 61.9% 직장 1.9% e-mail 주소 2.8% 핸드폰 번호 8.2% 전화번호 4.5% 학교 0.9% 주소 2.0% 기타 0.4% 이름

More information

歯이

歯이 Korea Marketing Best Awards 1. CI 2002 2 3 5 / - Cyber 6 7 Best Goods ( ) 8 11 FDA 1 6 7 8 [ ] CI 11 100 12 ( ) 12 2001 5 7 1999 3 ( ) 7 12 ISO 9001 2000 2. 경영 리더십 1) 경영 철학 경영 철 학 CEO 경영철학 건강한 행복의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ment Perspective (주)아임굿은 빅데이터 기술력, 반응형웹 제작, 온라인마케팅 노하우를 겸비한 IT 솔루션개발 및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웹 정보를 수집하는 크롟링 시스템과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정보를 좀 더 가치있고 흥미로운 결과물로 변화하여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More information

2저널(2월호)0327.ok 2013.2.7 8:40 PM 페이지23 서 품질에 혼을 담아 최고의 명품발전소 건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하였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에 여수화력 직 DK 한국동서발전 대한민국 동반성장의 새 길을 열다 원들이 효율개선, 정비편의성 향상,

2저널(2월호)0327.ok 2013.2.7 8:40 PM 페이지23 서 품질에 혼을 담아 최고의 명품발전소 건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하였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에 여수화력 직 DK 한국동서발전 대한민국 동반성장의 새 길을 열다 원들이 효율개선, 정비편의성 향상, 22 2저널(2월호)0327.ok 2013.2.7 8:40 PM 페이지23 서 품질에 혼을 담아 최고의 명품발전소 건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하였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에 여수화력 직 DK 한국동서발전 대한민국 동반성장의 새 길을 열다 원들이 효율개선, 정비편의성 향상, 터빈 진동저감 및 IP 1 단 HVOF Coating 등을 설계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More information

°¨Á¤Æò°¡0708 04-49

°¨Á¤Æò°¡0708 04-49 Issue Focus3 우리나라 복합개발사업 발전방향에 관하여 Ⅰ. 서 론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는 도시집중화로 인하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통 등 여러 측면에서 도시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지금처럼 무계획적이고 성장일변도의 도시화는 미래에 돌이킬 수 없는 커다란 문제점을 야기하게 될 것이다. 이는 지난세월 우리가 무분별하게 추구해 왔던 수익성 위주의

More information

Á¤Ã¥¹é¼Ł_Ç¥Áö

Á¤Ã¥¹é¼Ł_Ç¥Áö T O WA R D S G L O B A L E M I N E N C E KYUNG HEE UNIVERSITY 2010 1. 20 2010 1 21 이처럼 학문적 수월성을 추구하면서도 경희는 대학의 사회적 책임과 지구적 책무를 소홀히 하지 않았다. 1950~60년대 농촌계몽, 의료봉사활동, 잘살기운동을 펼치는 한 편 세계대학총장회(International

More information

Contents May vol ISSUE & NEWS & REVIEW 04 KVCA M&A IR 1 M&A 13 R&D UN VC AR 22 VC 23 Q&

Contents May vol ISSUE & NEWS & REVIEW 04 KVCA M&A IR 1 M&A 13 R&D UN VC AR 22 VC 23 Q& 2017. 05. Vol.107 VENTURE CAPITAL NEWSLETTER www.kvca.or.kr KVCA 2017 VC AR VC 관련법령개정및제도개선현황벤처캐피탈법률 Q&A 2017 년삼목회도쿄워크숍 Contents 03 2017 May vol.107 19 ISSUE & NEWS & REVIEW 04 KVCA 2017 3 05 2017 2017

More information

2저널(11월호).ok 2013.11.7 6:36 PM 페이지25 DK 이 높을 뿐 아니라, 아이들이 학업을 포기하고 물을 구하러 가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본 사업은 한국남동발전 다닐 정도로 식수난이 심각한 만큼 이를 돕기 위해 나선 것 이 타당성 검토(Fea

2저널(11월호).ok 2013.11.7 6:36 PM 페이지25 DK 이 높을 뿐 아니라, 아이들이 학업을 포기하고 물을 구하러 가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본 사업은 한국남동발전 다닐 정도로 식수난이 심각한 만큼 이를 돕기 위해 나선 것 이 타당성 검토(Fea 24 2저널(11월호).ok 2013.11.7 6:36 PM 페이지25 DK 이 높을 뿐 아니라, 아이들이 학업을 포기하고 물을 구하러 가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본 사업은 한국남동발전 다닐 정도로 식수난이 심각한 만큼 이를 돕기 위해 나선 것 이 타당성 검토(Feasibility Study) 등을 수행하여 인니전력 이다. 공사(PLN)를 비롯한 인니

More information

coverbacktong최종spread

coverbacktong최종spread 12-B553003-000001-08 함께하자! 대한민국! Summer COVER STORY Contents www.pcnc.go.kr facebook.com/pcnc11 instagram.com/pcnc_official youtube.com/pcnctv cover story communication people culture news & epilogue 2016

More information

WHY JAPAN? 5 reasons to invest in JAPAN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www.investjapan.org Copyright (C) 2014 JETRO. All rights reserved. Reason Japan s Re-emergence 1 다시 성장하는 일본 아베노믹스를 통한 경제 성장으로 일본 시장은 더욱 매력적으로 변모하고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06F776572506F696E74202D203230313520B0E6BFB5C8AFB0E6C0FCB8C128C0CEBCE2B9F6C0FC2DC0CEBCE229205BC0D0B1E220C0FCBFEB5D>

<4D6963726F736F667420506F776572506F696E74202D203230313520B0E6BFB5C8AFB0E6C0FCB8C128C0CEBCE2B9F6C0FC2DC0CEBCE229205BC0D0B1E220C0FCBFEB5D> 8,106 (4.7) 8,372 (3.3) 8,720 (4.2) 1,560 (7.6) 1,640 (5.1) 1,656 (1.0) 1,375 (-1.6) 1,442 (4.9) 1,495 (3.7) 1,737 (16.5) 1,920 (10.5) 2,103 (9.5) 246 (-7.3) 259 (5.4) 285 (9.8) 358 (-1.5) 330 (-7.8) 337

More information

2004. 5 Limited Partner(LP) Reputation (2) (Manager) (1) General Partner(GP) (5) Private Equity Fund (3) (5) GP Manager (4) (5) Fund Fund Fund 6% 5% 7% 2% 26% 11% Fund of Funds 13% 14% 16%

More information

2017 Summer.Vol. 07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소식지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미래를 KAIA가 함께 합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국토공간정보의 효율적, 체계적 생산 및 가공과 다양한 국토공간정보의 활용 융합 서비스 기술 구현을 통해 국민 편의와 산업발전 향상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EIF는 EIB와유럽연합국가들이출자해서만든정부주도형벤처캐피탈펀드이다. 지난해기준유럽내창업기업에대한벤처캐피탈총액중 40% 이상이 EIF 등정부투자기관으로부터지원되었다. 이처럼유럽에서정부주도형벤처캐피탈은창업초기기업에대한자금조달을원활히할수있다는장점도있지만, 벤처캐피탈의투자수

EIF는 EIB와유럽연합국가들이출자해서만든정부주도형벤처캐피탈펀드이다. 지난해기준유럽내창업기업에대한벤처캐피탈총액중 40% 이상이 EIF 등정부투자기관으로부터지원되었다. 이처럼유럽에서정부주도형벤처캐피탈은창업초기기업에대한자금조달을원활히할수있다는장점도있지만, 벤처캐피탈의투자수 2014. 6. 30 (14-50 호 ) : EIF( 유럽투자펀드 ) 를통해본정부주도벤처캐피탈의명과암 EIF 개요 유럽의벤처캐피탈현황 미국과유럽의벤처캐피탈비교 국내벤처캐피탈에대한시사점 EIF는 EIB와유럽연합국가들이출자해서만든정부주도형벤처캐피탈펀드이다. 지난해기준유럽내창업기업에대한벤처캐피탈총액중 40% 이상이 EIF 등정부투자기관으로부터지원되었다. 이처럼유럽에서정부주도형벤처캐피탈은창업초기기업에대한자금조달을원활히할수있다는장점도있지만,

More information

µ¿ºÎ°æ¿µÀÚ-6¿ùÈ£ 8È£š

µ¿ºÎ°æ¿µÀÚ-6¿ùÈ£8È£š 2013년 6월호 (통권 제 148호) 경총 국립서울현충원 국립서울현충원 상생의 노사문화정착과 일자리창출로 기업경쟁력 강화 경북동부경영자협회 East Local of Kyongbuk Employer s Association 노동부 및 지역 기관단체 소식 업대표 및 임원이 참석했다. 서비스업종의 단체급식 현장별 위험성 평가 표준모델을 개발해 제공하는

More information

현안과과제_8.14 임시공휴일 지정의 경제적 파급 영향_150805.hwp

현안과과제_8.14 임시공휴일 지정의 경제적 파급 영향_150805.hwp 15-27호 2015.08.05 8.14 임시공휴일 지정의 경제적 파급 영향 - 국민의 절반 동참시 1조 3,100억원의 내수 진작 효과 기대 Executive Summary 8.14 임시공휴일 지정의 경제적 파급 영향 개 요 정부는 지난 4일 국무회의에서 침체된 국민의 사기 진작과 내수 활성화를 목적으로 오는 8월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였다. 이에 최근

More information

(초등용1)1~29

(초등용1)1~29 3 01 6 7 02 8 9 01 12 13 14 15 16 02 17 18 19 20 21 22 23 24 03 25 26 27 28 29 01 33 34 35 36 37 38 39 02 40 41 42 43 44 45 03 46 47 48 49 04 50 51 52 53 54 05 55 56 57 58 59 60 61 01 63 64 65

More information

»êÇÐ-150È£

»êÇÐ-150È£ Korea Sanhak Foundation News VOL. 150 * 2011. 12. 30 논단 이슈별 CSR 활동이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별 및 산업별 비교분석 최 지 호 전남대 경영학부 교수 Ⅰ. 서론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가설 개발 2. 1. 호혜성의 원리에 기초한 기업의 사회적 투자에 대한 소

More information

TIDE-Israel 2

TIDE-Israel 2 Startup Nation: Israel 2012 이스라엘의 혁신기업, 벤처캐피탈, 기술창업 인큐베이터 벤치마킹 프로그램 ,,.,. 2012 7 21 7 29. 7.,,. 10 R&D. - - 1 :. 7 : Organizing Team Dr. Eitan Eliram Eitan. InTV Interactive.Ltd CEO. Hamutal Meridor Hamutal

More information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진 의학 지식과 매칭이 되어, 인류의 의학지식의 수준을 높 여가는 것이다. 하지만 딥러닝은 블랙박스와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단지 결과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식의 의학지 식의 확장으로 이어지기는 힘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실제로 의학에서는 인공지능을 사용하게 될 때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간이 이해

More information

대학 연구기관發기술창업활성화방안 : 창업친화적제도설계및정책과제도출 2012. 12. 1 - 2 - 3 - 4 - 5 - 6 - 7 - 1 - 2 - 3 - 4 - 5 - 6 - / / 7 - 8 - 9 - - 10 - 11 - - 12 - 13 - - 14 -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그림 [ 1-10] 융자

More information

ìœ€íŁ´IP( _0219).xlsx

ìœ€íŁ´IP( _0219).xlsx 차단 IP 국적 공격유형 목적지포트 IPS 룰 180.97.215.45 중국 서비스취약점공격 TCP/5555 (0001)SYN Port Scan 222.186.42.248 중국 서비스취약점공격 TCP/80 (0001)SYN Port Scan 104.236.178.166 미국 웹해킹 TCP/80 (5010)HEAD / HTTP (Http server buffer

More information

2015 년도연구용역보고서 혁신형중소기업지원정책의 현황및개선방안연구 이연구는국회예산정책처의연구용역사업으로수행된것으로서, 보고서의내용은연구용역사업을수행한연구자의개인의견이며, 국회예산정책처의공식견해가아님을알려드립니다. 연구책임자 경기대학교경제학과교수

2015 년도연구용역보고서 혁신형중소기업지원정책의 현황및개선방안연구 이연구는국회예산정책처의연구용역사업으로수행된것으로서, 보고서의내용은연구용역사업을수행한연구자의개인의견이며, 국회예산정책처의공식견해가아님을알려드립니다. 연구책임자 경기대학교경제학과교수 2015 년도연구용역보고서 혁신형중소기업지원정책의 현황및개선방안연구 - 2015. 7. - 이연구는국회예산정책처의연구용역사업으로수행된것으로서, 보고서의내용은연구용역사업을수행한연구자의개인의견이며, 국회예산정책처의공식견해가아님을알려드립니다. 연구책임자 경기대학교경제학과교수한상범 혁신형중소기업지원정책의 현황및개선방안연구 제출문 2015. 7. Ÿ Ÿ Ÿ -

More information

<B1E2BEF7B1DDC0B6B8AEBAE42820303530332C20C1A634C8A3292E687770>

<B1E2BEF7B1DDC0B6B8AEBAE42820303530332C20C1A634C8A3292E687770>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Deal Size (억원) Big Market 5,000 Middle Market 1,000 Small Market CRC 등 국내투자기관 외국계 투자기관 Fund의 대 형 화

More information

에너지절약_수정

에너지절약_수정 Contents 산업훈장 포장 국무총리표창 삼성토탈주식회사 09 SK하이닉스(주) 93 (주)이건창호 15 한국전자통신연구원 100 현대중공업(주) 20 KT 106 두산중공업 주식회사 24 (사)전국주부교실 대구지사부 111 한국전력공사 30 (주)부-스타 36 [단체] (주)터보맥스 115 [단체] 강원도청 119 [단체] 현대오일뱅크(주) 124 [단체]

More information

#遺€?됱궗?뚮뱾168?

#遺€?됱궗?뚮뱾168? www.icbp.go.kr ISSN 2005-8632 4 2010. Vol.168 The Bupyeong Saramdul 02 Vol.168 Vol.168 03 04 Vol.168 Vol.168 05 06 Vol.168 Vol.168 기획 孝 2010년 3월 25일 발행 07 미니뉴스 부평구민 DNA에는 효(孝)가 있다 부평장애인복지관의 나눔 행사

More information

4-Ç×°ø¿ìÁÖÀ̾߱â¨ç(30-39)

4-Ç×°ø¿ìÁÖÀ̾߱â¨ç(30-39) 항공우주 이야기 항공기에 숨어 있는 과학 및 비밀장치 항공기에는 비행 중에 발생하는 현상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과 학이 스며들어 있다. 특별히 관심을 갖고 관찰하지 않으면 쉽게 발견할 수 없지만, 유심히 살펴보면 객실 창문에 아주 작은 구멍이 있고, 주 날 개를 보면 뒷전(trailing edge) 부분이 꺾어져 있다. 또 비행기 전체 형 상을 보면 수직꼬리날개가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