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리포트 융합동영상서비스 v 커머스 의진화양상 융합동영상서비스 v커머스 의진화양상 요약문 유명인터넷 1인미디어와 e커머스의결합을의미하는 v커머스는한국뿐만아니라미국과중국등 e커머스비즈니스환경이고도화된국가에서공통적으로주목받고있다. 모바일디바이스를통한디지털콘텐츠소비에익숙
|
|
- 애윤 성
- 6 years ago
- Views:
Transcription
1 Korea Communications Agency 2017 KCA Media Issue & Trend 02 3 트렌드리포트 융합동영상서비스 v커머스 의진화양상 1. 들어가며 2. 해외사례분석 2.1. 게임방송과 e커머스의결합 : Twitch 2.2. 메이저온라인영상플랫폼의탈피 : TVPage 3. 시사점 52
2 트렌드리포트 융합동영상서비스 v 커머스 의진화양상 융합동영상서비스 v커머스 의진화양상 요약문 유명인터넷 1인미디어와 e커머스의결합을의미하는 v커머스는한국뿐만아니라미국과중국등 e커머스비즈니스환경이고도화된국가에서공통적으로주목받고있다. 모바일디바이스를통한디지털콘텐츠소비에익숙한밀레니얼 (millennials) 세대들을공략할수있는마케팅기법으로 v커머스가부상한것이다. 이같은트렌드에편승해게임전문방송플랫폼 Twitch는 1인미디어콘텐츠중높은인기를구가중인게임방송과 e커머스를접목하려시도하고있다. 또한미국스타트업 TVPage는기존동영상플랫폼의지배력에서벗어나 v커머스를전개할수있는기술을지원하며업계의이목을끌고있다. 글로벌방송시장에서 v커머스가무시할수없는신흥세력으로등장했다는점만큼은부정할수없으나, 아직시장이불안정하고밀레니얼세대라는특정세대의의존도가매우높다. 또한일부플랫폼의경우 폐쇄성 을고수하며실패를자초하고있기도하다. 결국, v커머스산업이기존미디어지형의변화를촉발하는한축으로발전하려면, 신뢰성과정보의진실성, 플랫폼의개방성, 전문성을갖춘콘텐츠와이를제작할수있는창작집단의인식이개선되어야할것으로보인다. 1. 들어가며 이미수년전부터유명인터넷 1 인미디어와 e 커머스의결합 1, 소위 v 커머스는높은마케팅효과 1) 동영상 (Video) 과 e 커머스를합성했다는의미로 v 커머스 혹은 비디오커머스 로불림
3 를유발하는새로운비즈니스전략으로시장에서주목받았다. 기본적으로 v커머스는영상을통해상품을설명하고구체적활용법을소비자에게보여줄수있으며, 소비자의각종요구에실시간으로응대하며호기심을모으는것도가능하다. 이는텍스트와이미지만을통해상품을판매하는기존 e커머스보다 v커머스에업계의이목이집중되고있는배경이기도하다. 실제 2011년부터동영상을활용해상품을판매하기시작한미국의 v커머스전문업체 Joyus에의하면, 텍스트와이미지만으로상품을소개하는것과비교해동영상을활용할경우방문자의사이트이용지속시간이 88% 증가하는것으로나타났다. v커머스에소비자와광고주의관심이모아지면서, 기존스타트업간경쟁의장으로여겨진해당시장에대기업들이앞다퉈해당시장에진입하며 v커머서 (V Commercer) 를통해새로운수익창출기회를모색하고있다. 예를들어동아TV의경영권을보유한패션기업 LF는지난 2017년 9월 v커머스채널 LFON 을론칭했으며, 인기연예인을고용해라이브커머스쇼를방영하고있다. 표 1 국내주요 v 커머스사례 시기업체명내용이미지 2017 년 LF v 커머스채널 LFON 을론칭하는한편, 인기연예인을섭외해채널인지도를높이려시도 2016 년 신세계 TV 쇼핑 자체적인방송제작센터를개국했으며, 해당센터내 v 커머스관련동영상제작전담부서를마련 2016 년인터파크 지난 2016 년홈쇼핑과같이방영중인상품을실시간으로구매할수있는서비스 라이브온쇼핑 출시 2015 년 SSF 샵 포털사이트네이버와제휴를통해웹드라마 옐로우 의시청자들에게극중인물이착용한의상을즉시구매할수있는별도의구매창을제공 2015 년아프리카 TV 1 인미디어들이방송을통해상품을소개하면, 시청자들이이를실시간으로구매할수있는서비스 샵프리카 출시 출처 : 스트라베이스 (2017) KCA Monthly Trends _ Media Issue & Trend 54 55
4 트렌드리포트 융합동영상서비스 v 커머스 의진화양상 단순히광고주로부터의뢰받은상품을노출하는데그치지않고실제상품구매로이어질수있도록방송에 구매 기능을지원하는플랫폼도등장했다. 지난 2015년 11월국내 1인미디어방송의대표서비스인아프리카TV가공개한 샵프리카 가대표사례이다. 1인미디어들이상품을소개하는방송을하면, 이를실시간으로구매할수있는시스템을갖춤으로써방송의마케팅측면의파괴력을높이려시도한것이다. v커머스시장의주요플레이어들이매출상승을위해다양한시도를전개하고있음을보여주는대목이다. v커머스의열풍은한국에서만목격되는특이현상이아니다. 미국과중국등 e커머스비즈니스환경이고도화된국가에서공통적으로나타나고있다. 모바일디바이스를통한디지털콘텐츠소비에익숙하고 YouTube 등인기동영상플랫폼에서활동중인크리에이터들에게친숙한밀레니얼 (millennials) 세대들을공략하기위한방책중하나로 v커머스가중요한역할을할수있기때문이다. 더욱이 v커머스는밀레니얼세대들이즐겨이용하는 SNS를통해유통이용이해상품의지속적인매출을창출할수도있다. 이글에서는해외에등장한 v 커머스중눈여겨볼만한대표사례를분석하고이를통해 v 커머스산 업의미래전망을조망해보고자한다. 2. 해외사례분석 2.1. 게임방송과 e 커머스의결합 : Twitch 1 인미디어콘텐츠중압도적으로높은인기를구가중인장르가게임방송임에도불구하고, 현재 국내에서진행되고있는대부분의 v 커머스방송들은미용, 식품, 의류등에한정되어있다. 이는 일각에서 v 커머스산업의성장이오랫동안지속되기어려울것으로전망하는이유이기도하다. 일부인기스트리머 (Streamer) 의경우게임업체의후원을받아별도로게임을판매하는방송 을진행하기도했으나, 플랫폼차원에서지원을전혀받을수없었다. 또한지난 2017 년 8 월에
5 는아프리카TV가국내게임업체블루홀과협력을통해게임 배틀그라운드 방송중해당콘텐츠를구매할수있는서비스를마련했으나, 구매가능한게임이단한종류에불과하다는한계를노출했다. 이는아프리카TV의이번서비스가아직시험서비스에서벗어나지못하고있음을보여준다. 그림 1 최근일주일동안이용한 1 인방송장르 ( 복수응답허용 ) ( 단위 : %) 게임먹방토크, 캠방음악스포츠뷰티, 패션애니메이션연예교육 출처 : 한국언론진흥재단 (2017) 그림 2 Twitch 의게임구매서비스화면 출처 : Variety(2017) KCA Monthly Trends _ Media Issue & Trend 56 57
6 트렌드리포트 융합동영상서비스 v 커머스 의진화양상 한국과달리미국에서는이미게임전문방송플랫폼 Twitch 2 가게임방송과 e 커머스를접목하려 시도하고있다. 지난 2017 년 4 월방송화면하단에 Buy Now 버튼을만들어이용자가영상을 시청하는중에해당 PC 게임을구매할수있는서비스를출시한것이대표사례이다. Twitch를통해게임을구매하는방법은매우간단하다. 게임방송을시청하는페이지좌측하단에 Buy Now 버튼을클릭하면, 해당게임을구매할수있는페이지로자동전환된다. 다만게임을원활하게구매하기위해서는 Amazon 계정과 Twitch 계정의연동이필요하다. 3 이번서비스가 Twitch와자사 e-commerce 사업간시너지효과를창출하기위한 Amazon의전략적결단으로평가되는이유이기도하다. 방송스트리머는판매를원하는게임의지정등별도의절차없이 Twitch 온라인페이지에있는 파트너계약서에동의만으로해당서비스를이용할수있다. 게임판매절차를간소화함으로써 Twitch 에서활동중인기존인기 1 인미디어의참여를확대하기위한방침으로풀이된다. 게임을즐기는행위만으로해당게임을홍보할수있는 Twitch 의스트리머들은해당게임매출의 5% 에해당하는수수료를받을수있다. 즉, 소비자가 Twitch 와제휴를맺은스트리머의방송에 의해게임을구매하면, 게임개발사 70%, Twitch 25%, 스트리머 5% 의수익배분이이뤄진다. 일부업계전문가들은스트리머에게할당된수익률이 5% 에불과해 Twitch의게임판매서비스가활성화되기어렵다는지적을제기하기도한다. 하지만동시에, YouTube 등과같은주요플랫폼들이이같은정책을아직시행하지않고있기때문에, 향후이들이서비스를제공할경우다수의방송스트리머의참여를추동할수도있다는것이업계의공통된의견이다. 게임구매에대한통계서비스를무료로지원한다는점도 Twitch 의특징으로꼽힌다. 방송과콘 텐츠판매간상관관계를도식화해보여줌으로써방송스트리머가수익을제고할수있도록지원 하는셈이다. 2) 게임전문방송플랫폼 Twitch 는지난 2014 년세계최대의 e 커머스업체 Amazon 에 9 억 7,000 만달러에인수되며업계의이목을모음 3) Amazon 의 e 커머스서비스가정식으로이뤄지지않은국가에서는 Twitch 를통한게임구입불가
7 현재 Ubisoft와같은대형업체부터인디게임업체까지다양한업체가 Twitch의 PC 게임판매서비스에참여를선언했다. 4 특히, Ubisoft는지난 2017년 2월출시된 For Honor 와 3월에출시된 Tom Clancy s Ghost Recon: Wildlands 뿐만아니라 10월에출시된 Assassin s Creed: Origins 를 Twitch를통해유통하고있다. 게임의판매창구를확대해매출증대를꾀하려는 Ubisoft와인기게임의수급이필요한 Twitch의니즈가상호맞아떨어진것이다. 이는 Twitch를통해판매된게임의실적이일정수준이상창출되고있음을보여주는대목이기도하다. 그림 3 Twitch 의게임구매서비스에서판매중인최신게임목록 출처 : Twitch(2017) 4) 인기 TV 시리즈 IP 기반게임 The Walking Dead 의제작사 Telltale Games, FPS 게임 Warframe 으로명성을획득한 Digital Extremes, 멀티플레이게임 Paladins 로유명한 Hi-Rez Studios 등 20 개가량의게임업체가 Twitch 의서비스에참여 KCA Monthly Trends _ Media Issue & Trend 58 59
8 트렌드리포트 융합동영상서비스 v 커머스 의진화양상 Twitch의게임구매서비스에서는방송중인게임과관련된인게임 (in-game) 아이템구매도가능하다. 즉, 게임속에서활용가능한장비와코스튬등을 Twitch를통해구매할수있다. 특히게이머가 4.99달러이상의게임또는인게임아이템을구매하면 Twitch 채팅창에서활용할수있는이모티콘등다양한상품이무작위로들어있는 Twitch Crate 라는디지털상자를제공한다. Twitch는게임업계의주요비즈니스모델인 뽑기아이템 역할을하는 Twitch Crate 가자사의신규수익원으로포지셔닝할수있을것으로기대하고있다. 방송시청자가게임을구매했다면, 해당게임은 Twitch 의 PC 전용앱인 Curse 를통해내려받 을수있으며, Ubisoft 의 Uplay 와같이게임판매업체의디지털게임유통시스템에서도다운 로드가가능하다 메이저온라인영상플랫폼의탈피 : TVPage 기존등장한 v 커머스전략은 YouTube, 아프리카 TV 와같이기구축된동영상플랫폼에서전개 그림 4 TVPage 의솔루션을적용한 Reebok 웹페이지화면 출처 : Twitch(2017)
9 되는공통점이존재한다. 막대한이용자와인기를구가중인 1 인미디어를보유한동영상플랫폼 이 v 커머스산업에대한주도권을보유한연유이다. 하지만최근미국에서는동영상플랫폼의지 배력에서벗어나, v 커머스를전개할수있는기술솔루션업체가등장해이목을집중시키고있다. 그주인공은미국스타트업 TVPage로, 해당업체는기술력을인정받아 Warner Bros. Pictures 의전대표인 Greg Silverman 등으로부터 300만달러이상의자금을투자받기도했다. TVPage 가제공하는서비스는매우간단하다. 상품을판매하는업체가자사의홈페이지에직접동영상을게재하고상품을판매할수있는별도의제품구매버튼을제공하는방식이다. 다만, TVPage의서비스는홈페이지에비디오재생과판매버튼을제공하는데그치지않는다. 기존 1인미디어들이브랜드와관련된영상을제작했을경우이를머신러닝 (Machine Learning) 으로발견할수있는기술도지원하고있다. 이같은기술에힘입어 Reebok 등유명스포츠브랜드들이 TVPage 와파트너십을체결한상황이다. TVPage의서비스가현재미국에서인기를얻고있는이유는 MCN(Multi Channel Network) 5 의부상과맥을같이한다. MCN의등장으로막대한시청자층을보유한 1인미디어를활용해비교적쉽게인터넷방송을제작할수있는상황에서, 별도의비용을지불해야하는동영상플랫폼을이용할필요성이사라지게됐다. 더욱이이들이제작한영상의경우 Facebook 등과같은 SNS를통해배포와홍보역시용이하다. 즉 TVPage의서비스는 YouTube와같은동영상플랫폼사업자에게별도의수수료를지불하고싶지않은광고주의니즈를파고든셈이다. 3. 시사점 v 커머스가인터넷동영상과 e 커머스산업의새로운성장동력이될것이라는업계의전망에도 불구하고, 일각에서는해당서비스의지속성에의구심을제기한다. v 커머스가 1 인미디어와일 5) 일반적으로 MCN 은프로그램기획, 결제, 교차프로모션, 파트너관리, 디지털저작권관리, 수익창출 판매및잠재고객개발등의영역을 1 인미디어에게지원하는역할을수행. 연예인들의활동을연예기획사가세밀히관리하듯, MCN 은인터넷 1 인미디어들의연예기획사역할을맡는셈 KCA Monthly Trends _ Media Issue & Trend 60 61
10 트렌드리포트 융합동영상서비스 v 커머스 의진화양상 부인터넷동영상플랫폼의인기에편승해성장세를보이고있으나, 곧사그라질가능성이높다 는이유다. 일례로, 지난 2016년 3월세계최대 e커머스사업자 Amazon은홈쇼핑형태의 v커머스방송서비스 Style Code Live 를론칭했으나, 2017년 5월해당서비스의중단을발표했다. 해당쇼의중단이유가명확히밝혀지진않았으나, 1년간유명스타를동원했음에도불구하고기대만큼실적이창출되지않은점이폐쇄의결정적인배경으로꼽힌다. Style Code Live 는 e커머스공룡사업자인 Amazon이추진한만큼유명연예인들이동원됐으며, 구매의편의성 6 도매우높았던것으로평가된다. 그러나 Amazon의막대한지원이있었음에도불구하고, Style Code Live 는밀레니얼세대공략에실패하며역사의뒤안길로사라지게됐다. 이는글로벌방송시장에서 v커머스가무시할수없는신흥세력으로등장했다는점만큼은부정할수없으나, 아직시장이불안정하고밀레니얼세대라는특정세대의의존도가매우높음을단적으로보여준다. 지난 2016년 8월등장후 2017년 6월서비스종료를알린 KT의 v커머스플랫폼 두비두 (dovido) 역시 v커머스업계에경고의메시지를전달한다. 두비두 의표면적인서비스종료이유는 Style Code Live 처럼 이용률의저조 이지만, 그기저에는플랫폼의 폐쇄성 이존재한다. 두비두 에서판매가능한상품종류가 KT에서확보한일부상품으로제한된점이 두비두 의이용률저조의이유로지목되는것이다. KT는편리한영상편집기능과 1인미디어들에게높은수익배분을약속했지만, 인터넷패러다임에맞지않는 폐쇄성 으로실패를자초한셈이다. 7 결국 v 커머스산업이기존미디어지형의변화를촉발하는한축으로기능하려면, 특정세대의전 6) Style Code Live 는정규방영시간동안시청자에게상품에대한질의응답이나코멘트를작성할수있도록실시간채팅기능을제공. 또한 Amazon e 커머스플랫폼에서구매가능한상품의경우별도의창을통해강조되며, 시청자가해당상품을자신의계정에저장할수있는장바구니기능등도제공 7) 물론이같은일부사례가해당시장의실패를암시하는요소로확대해석되긴어렵지만, v 커머스산업에뛰어든업체가주의해야할사항을보여주는데에는무리가없음
11 유물에서벗어나, 신뢰성과정보의진실성, 플랫폼의개방성, 전문성을갖춘콘텐츠와이를제작할수있는창작집단의인식이개선되어야한다. 또한급변하는미디어시장환경에대응해 v커머스생태계를구성하는브랜드, MCN, 1인미디어창작자, 동영상플랫폼사업자들이얼마나개방적이고도유동적으로콘텐츠창작과유통의선순환구조를형성할수있을지가 v커머스산업의지속적인성장의관건이될전망이다. Reference 1. Daily Mail, Amazon cancels its QVC-like shopping show Style Code Live, Economics Times, Powerful tool: Why live videos matter for small businesses, Engadget, Twitch opens the door for more streamers to make money, Forbes, Why Live Video Commerce Is A Game Changer For Marketers, The Drum, How Twitch could build on its Amazon-built merchandise store, 한국광고총연합회, [ 마케팅레시피 ] 전자상거래, V-커머스 로갈아입다, 한국언론진흥재단, 10대청소년미디어이용조사, The PR 뉴스, 확장되는미디어커머스, 주요대기업들도러시, KCA Monthly Trends _ Media Issue & Trend 62 63
**09콘텐츠산업백서_1 2
2009 2 0 0 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발간사 현재 우리 콘텐츠산업은 첨단 매체의 등장과 신기술의 개발, 미디어 환경의
More information2
2 About Honeyscreen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by Buzzvil 3 2013.06 2013.1 2014.03 2014.09 2014.12 2015.01 2015.04 전체 가입자 수 4 7 8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9 52.27 % 42.83 % 38.17 % 33.46 % 10 Why Honeyscreen
More information( ) (KOCCA ) (KOCCA ) KOCCA tel
2016.09 + Vol.05 2016 9 5 2016 9 27 ( ) (KOCCA ) (KOCCA ) KOCCA tel. 061 900 6577 email. mjkim@kocca.kr www.kocca.kr Content Convergence Content Industry Trends Market trend Report 05 10 TV news Brief
More informationÆí¶÷4-¼Ö·ç¼Çc03ÖÁ¾š
솔루션 2006 454 2006 455 2006 456 2006 457 2006 458 2006 459 2006 460 솔루션 2006 462 2006 463 2006 464 2006 465 2006 466 솔루션 2006 468 2006 469 2006 470 2006 471 2006 472 2006 473 2006 474 2006 475 2006 476
More information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국내캐릭터산업현황 사업체수및종사자수 사업체 종사자 2,069 개 2,213 개 30,128 명 33,323 명 2015 년 7.0 % 10.6 % 증가증가 2016년 2015년 2016 년 매출액및부가가치액 매출액 부가가치액 11 조 662 억원 4 조 3,257 억원 10 조 807 억원 3 조 9,875 억원 2015 년 9.8 % 8.5 % 증가증가 2016년
More information<4D F736F F D20302EC0CEC6AEB7CE2BC1BEB8F1B8AEBDBAC6AE2BBCBAB0FA BCBAB0FABEF7B5A5C0CCC6AEBFCFB7E1292E646F6378>
글로벌트렌드포트폴리오 채권같은주식 (Bond-like stocks) 리츠 (REITs) 스마트하우징 (Smart housing) 시니어이코노미 (Senior Economy) 뉴노멀소비 (New Consumers) 지속성장 (Continuous growth) 머신러닝 (Machine learning) 자율주행 (Autonomous driving) 만물인터넷 (Internet
More information황보람-MCN의 성장과 전망
MCN MCN l 2016.01.23, 2016 1 MCN 01 개요 02 MCN의중심 YouTube 03 인터넷방송의진화와 MCN의등장 04 YouTube를이끄는크리에이터 05 국내 MCN을이끄는크리에이터 06 동영상이용방식, 제작환경, 유통플랫폼의변화 07 MCN의특성과부상 08 해외및국내 MCN의사업현황 09 2015년동영상서비스상황 10 MCN의우려사항과진화방향
More information<C6F7C5D0BAB8B0EDBCAD5FC3D6C1BE2E687770>
시장점유율 정보 범위 서비스 매체 온라인 기반 종합정보 6개 기업 연구대상 연구대상선정 선정 1. 1. 데이터베이스서비스시장과관련있는핵심주제분야선정 데이터베이스서비스시장과관련있는핵심주제분야선정 2. 2. 선정된주제분야의선도기업및기관선정 선정된주제분야의선도기업및기관선정 기초자료 기초자료수집 수집 1. 1.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 대상 대상서비스관련정보분야국내논문및해외학술지
More informationExecutive Summary 2017.,..,..,,.. 4 3, ,, ,000, 14 6, Criteo Shopper Story,,,,,, 2017 n= 9,
크리테오 홀리데이 리포트: 소중한 순간, 트렌드, 리서치 2018년 홀리데이 시즌 전망 Executive Summary 2017.,..,..,,.. 4 3,. 1. 2017..,,.. 2018.. 18,000, 14 6,500. 2017 2018. 1 Criteo Shopper Story,,,,,, 2017 n= 9,033 2017 2018. 1.. 2..
More information2
kakao 2018 8 Investor Relations 2 목차 3 4 전국민의카카오 41,488 41,915 42,080 42,431 42,746 43,044 43,201 43,526 43,577 2Q16 3Q16 4Q16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 5 6 ü ü ü ü 7 8 AI Kakao I Inside Kakao I Open
More information신영_플랜업0904내지_출력
Contents 06 12 15 22 26 29 31 40 46 PlanUp Guide 06 / 12 / 15 Heartful Professionalism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PlanUp Guide 22 / 26 / 29 / 31 Heartful Professionalism 이달의 FOCUS 녹색 성장 (GREEN
More informationPDF_Compass_32호-v3.pdf
Design Compass는 특허청의 디자인맵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브랜드, 기술, 지식재산권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디자이너들의 입맛에 맞게 엮은 격월간 디자인 지식재산권 웹진입니다. * Design Compass는 저작이용이 허락된 서울서체(서울시)와 나눔글꼴(NHN)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2 4 5 6 7 9 10 11 편집 / 디자인맵
More informationÄÄÅõ½º_ÃÖÁ¾ IR00609
Investor Relations 2007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INTRODUCTION 3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5 6 7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9 10 Extend
More information국내외 장애인 텔레비전 방송 현황 연구
응답비율(%) 5 4 3 2 5 4 3 2 1 1 0 20 40 60 80 100 응답비율(%) 교육 10 교양 오락 스포츠 드라마 30 50 50 70 교육 교양 오락 스포츠 드라마 뉴스 뉴스 95 0 20 40 60 80 100 응답비율(%) 교육 5 교양 오락 스포츠 드라마 10 50 60 80 교육 교양 오락 스포츠 드라마 뉴스 뉴스 95 0 20 40
More informationePapyrus PDF Document
Game Industry Trend 5 Global Game Trend 6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7 Global Game Trend 8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Trend 9 Global Game Trend 10 Game Industry Trend Game Industry
More information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K-IFRS,. 2013, 2014 1, 2, 3,.,.. 2
2014 4 2015. 2. 12 Investor Relations K-IFRS,. 2013, 2014 1, 2, 3,.,.. 2 1. 2. 3. 4. 5. 6. 7. : - Pro-forma - 3 1. : 1995.02 ( ) 1999 2005 2009 2013 1997 2000 2006 tv 2010 2014.10 2006.12 ( ) 2010.09 (
More informationb77ùµåÆ÷Ä¿½º³»Áö/L265µš
2011. 7. 22. Vol.7 Focus 2011~2020 OECD-FAO 농업전망 3 Economy / Trend 부자가 되고 싶다면, 금융가보다 농부가 되라 9 사하라 사막의 녹색 만리장성 11 IP 대두 시장을 선점한 캐나다 농업의 경쟁력 12 Production / Environment 곤충 아킬레스건을 찾아내는 새로운 곤충 게놈 프로젝트 가동 냄새의
More information이베이를 활용한 B2C 마케팅_한국무역
[2015. 09. 18] ebay 를 활용한 B2C 마케팅 목차 1. Why global B2C e-commerce 2. ebay 마켓플레이스의 특징 3. ebay 플랫폼을 활용한 CBT 소개 4. ebay CBT 비즈니스의 장점 5. EBAY CBT 비즈니스의 성공요소 WHY GLOBAL B2C E-COMMERCE? B2C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에 관심을
More information6월1일자(2007).hwp
미국인터넷동영상서비스현황과사업자 12) * 1. 개요 인터넷을통한동영상서비스활용이증가하고있는가운데 UGC를중심으로한인터넷동영상사이트와수익다각화를위해온라인에진출하고있는전통미디어들간의경쟁이매우치열하게전개되고있다. 이에본글에서는높은성장세를나타내고있는미국인터넷동영상서비스시장의현황과사업자을살펴보도록하겠다. 2. 현황 (1) 인터넷동영상서비스현황 브로드밴드의확산과 UGC(User
More informationOP_Journalism
1 non-linear consumption 2 Whatever will change television will do so by re-defining the core product not just the tools we use to consume it. by Horace Dediu, Asymco 3 re-defining the core product not
More information?
2015. MAY VOL. 123 IBK Economic Research Institute CONTENTS 2015. May vol.123 M MANAGEMENT LOUNGE 022 024 026 028 E ECONOMY LOUNGE 030 034 036 038 C CEO LOUNGE 044 042 046 BUSINESS MANUAL 014 016 020 B
More information유료방송채널 시청률 3% 시대 새 판 짜는 종합편성채널 <채널별 시청률 2% 이상 프로그램 개수> 속풀이쇼 동치미 (4.51%) 나는 자연인이다 (3.30%) 아궁이 (3.21%) 고수의비법 황금알 (3.17%) 엄지의 제왕 (2.91%) 천기누설 (2.86%) 신세계
열린세상열린방송 유료방송채널 시청률 3% 시대 새 판 짜는 종합편성채널 속풀이쇼 동치미 (4.51%) 나는 자연인이다 (3.30%) 아궁이 (3.21%) 고수의비법 황금알 (3.17%) 엄지의 제왕 (2.91%) 천기누설 (2.86%) 신세계 (2.86%)... 13개 MBN 시청률 3% 이상 유료방송 프로그램 총
More information최근 구글 크롬캐스트, 티빙스틱 등 OTT(인터넷방송) 스트리밍 기기의 발매가 빈번해지고 있다. 지 난 5월 출시된 크롬캐스트는 국내 출시 보름만에 2만대 가량 판매되며 이례적인 인기를 끌었다. TV와 의 무선연결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의 화면을 공유하고 스마트TV
KOCCA 제14-15호 (통권 86호) 통계로 보는 콘텐츠산업 강중구 (산업정보팀 주임연구원) 061-900-6237/ kjunggoo@kocca.kr 2014. 8. 30. 최근 구글 크롬캐스트, 티빙스틱 등 OTT(인터넷방송) 스트리밍 기기의 발매가 빈번해지고 있다. 지 난 5월 출시된 크롬캐스트는 국내 출시 보름만에 2만대 가량 판매되며 이례적인 인기를
More information스마트 TV 부상에따른시사점 스마트 TV 부상에따른시사점 * 1) TV TV TV TV, TV TV OS, TV, (CPU), TV TV 13 1/3, 1/2,, *, (TEL) ( ) 1) N OS
스마트 TV 부상에따른시사점 스마트 TV 부상에따른시사점 * 1) TV TV TV TV, TV TV OS, TV, (CPU), TV TV 13 1/3, 1/2,, *, (TEL) 02-570-4264 (e-mail) redrock5@kisdi.re.kr 1) N OS 1 The Monthly Focus TV TV TV OS TV 2) TV TV Internet-embedded
More information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 1), Google TV TV, Hulu, Netflix, TV N-Screen TV,, TV, TV IPTV TV N-Screen TV, Needs TV *, (TEL)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 1), Google TV TV, Hulu, Netflix, TV N-Screen TV,, TV, TV IPTV TV N-Screen TV, Needs TV *, (TEL) 02-570-4333 (e-mail) sunsil@kisdi.re.kr The Monthly Focus.
More information열거형 교차형 전개형 상승형 외주형 회전형 도해패턴 계층형 구분형 확산형 합류형 대비형 상관형 (C) 2010, BENESO All Rights Reserved 2
c 2010, BENESO All rights reserved 1 열거형 교차형 전개형 상승형 외주형 회전형 도해패턴 계층형 구분형 확산형 합류형 대비형 상관형 (C) 2010, BENESO All Rights Reserved 2 u 열거형 : 대소, 위치등의관계에대해설명 u 교차형 : 중복, 합동, 복합, 공동등의관계에대해설명 설명도, 대소관계도, 제휴관계도,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문서1
일본지상파디지털방송시청가구 57.3% 주 ) 일본의시장조사및컨설팅기관인 Seed Planning 이 4 월 24 일발표한 2009 년동영상시청트렌드조사 보고서에따르면일본에서는브로드밴드의보급으로 YouTube, Yahoo! 동영상, GyaO 등 PC 를통한동영상서비스의이용이급속히퍼지고있는것으로조사됨 - 또한 NHK 온디맨드서비스의개시, 민영방송국들의동영상시청서비스참가등텔레비전과
More information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앱 제작을 넘어 고객, 파트너 및 직원과의 유대 관계 형성 매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읽고 듣고 교류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조직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고객, 직원, 파트너 및 광고주와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 이 기회를 민첩하게 활용하는
More information<BEF0B7D0C1DFC0E72032303136B3E220BABDC8A32E706466>
Focus on Media 3 MCN MCN Multi Channel Network MCN Youtube BJ 28 MCN UCC User Created Content video blog Vlogger TV BJ UCC UCC 29 Focus on Media 3 MCN MCN UCC MCN MCN MCN SNL Kagan MCN PewDiePie MCN TV
More information크리에이터라는 보물을 찾는 뉴미디어 스타트업, 트레져헌터
크리에이터라는 보물을 찾는 뉴미디어 스타트업, 트레져 헌터 크리에이터라는 보물을 찾는 뉴미디어 스타트업, 트레져헌터 보물을 찾아 떠난 트레져헌터 미국의 주요 MCN을 거론할 때, 메이커스튜디오(Maker Studio), 어썸니스TV (AwesomenessTV) 등의 이름을 빼놓을 수 없듯이 한국에서 MCN을 이야기 할 때 언제나 거론되는 회사 가 있다. 바로
More information2
XXXXXXXXXXX 2003-4-16 1 2 2003-4-16 3 4 40,000 35,000 30,000 수입 수출 25,000 20,000 15,000 10,000 5,000-1996 1997 1998 1999 2000 2001 2002 30,000 25,000 수입 수출 20,000 15,000 10,000 5,000-1996 1997 1998 1999
More information2016년 트렌드 책목차를 활용한 시장 예측.numbers
: : www.fb.com/thevalues ( /2015.10) 2016 2016,,,,,,,,,, 2016 10 / 16 [ ] 2015 10 / 18 1. 2015 61 Can t Make up My Mind 75 Orchestra of All the Senses 87 Ultimate Omni-channel Wars 103 Now, Show Me the
More information4월2일자.hwp
제 24 권 6호 통권 528호 네트워크와 단말기 쟁점으로 본 스마트 TV 시장의 미래 1) 박 민 성* 본고는 네트워크와 단말기의 기술적 쟁점을 통해 스마트 TV 시장의 미래에 대해 예측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스마트 TV 사업자의 최근 동향을 분석하고, 클라우드, UI/UX, 트래픽 증 가를 단말기와 네트워크에서 중요 기술적 쟁점으로 도출하였다.
More informationTrend Analysis 유튜브는 지난 2007년 말을 기준으로 미국 시장에서만 매일 6만5천여 건의 비디오 업로드와 1천억 건의 시청 횟수를 기록했다. 현재 전 세계 비디오 포털 시장에서, Google Video, My Space TV, Yahoo!Video, Br
Digital Media Trend 08-05호 통권 25호 미국의 온라인 비디오 이용 현황 8) 천 혜 선 * 온라인 비디오는 이제 대중적인 인터넷 활동의 하나로 성장했다. 미국에서는 약 57%의 인터넷 이용자가 온라인 비디오를 시청하거나 다운로드한 경험이 있으며, 약 19%가 온라인 비디오를 매일 시청한다. 특히 18~29세의 청년층의 약 3분의 2가량이
More information- 2 -
보도자료 미래부 - 부산시,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 ( 가칭 ) 설립공동협력키로 - 부산콘텐츠마켓 과함께아시아공동체의방송발전에크게기여할것 - - 1 - - 2 - - 3 - [ 붙임 1]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설립 MOU 체결 ( 안 ) ㆍ 2 7 6 10 5-4 - 참고 1 상호협력양해각서 (MOU) ( 안 )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설립 운영을위한 상호협력양해각서
More information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1
2/33 3/33 4/33 5/33 6/33 7/33 8/33 9/33 10/33 11/33 12/33 13/33 14/33 15/33 16/33 17/33 5) 입력을 다 했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시작 페이지가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살펴볼까요. 익스플로러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시켜 보세요. 시작화면에 야후! 코리아 화면이 뜬다면 설정 완료..^^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주간기술동향 2016. 2. 24. 최신 ICT 이슈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경쟁, 구글이 페이스북에 리드 * 바둑은 경우의 수가 많아 컴퓨터가 인간을 넘어서기 어려움을 보여주는 사례로 꼽혀 왔 으며, 바로 그런 이유로 인공지능 개발에 매진하는 구글과 페이스북은 바둑 프로그램 개 발 경쟁을 벌여 왔으며, 프로 9 단에 도전장을 낸 구글이 일단 한발 앞서 가는
More information**Market Ins_잇단
2012 2 NETWORK TIMES 149 01. 150 www.datanet.co.kr 2012 2 NETWORK TIMES 151 152 www.datanet.co.kr 2012 2 NETWORK TIMES 153 154 www.datanet.co.kr 2012 2 NETWORK TIMES 155 156 www.datanet.co.kr 02. 2012
More information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소프트웨어매뉴얼 윈도우드라이버 Rev. 3.03 SLP-TX220 / TX223 SLP-TX420 / TX423 SLP-TX400 / TX403 SLP-DX220 / DX223 SLP-DX420 / DX423 SLP-DL410 / DL413 SLP-T400 / T403 SLP-T400R / T403R SLP-D220 / D223 SLP-D420 / D423
More information**창간특집1-스마트
20119 NETWORK TIMES 127 1 2 128 www.datanet.co.kr 20119 NETWORK TIMES 129 130 www.datanet.co.kr 20119 NETWORK TIMES 131 132 www.datanet.co.kr 20119 NETWORK TIMES 133 134 www.datanet.co.kr 1 2 20119 NETWORK
More information*½ºÆä¼È¸®Æ÷Æ®-½ºÅ丮Áö
201011 NETWORK TIMES 129 130 www.datanet.co.kr 201011 NETWORK TIMES 131 132 www.datanet.co.kr 201011 NETWORK TIMES 133 134 www.datanet.co.kr 201011 NETWORK TIMES 135 136 www.datanet.co.kr 201011 NETWORK
More information지난 10월 6일과 12일
글로벌 정보통신(ICT) 방송 동향리포트 제 98호 l Ver. 2013. 05. 02 2013년 글로벌 주요 IT 사업자들의 M&A 현황 2013년 초, 글로벌 주요 IT 사업자들의 M&A 진행 현황 Google, Amazon, Facebook, Twitter 등 글로벌 주요 IT 사업자들의 M&A가 2013년 상반기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 - 2013년 4월
More information방송통신결합서비스확산에따른시사점 방송통신결합서비스확산에따른시사점 * 1) (pure bundling), (mixed bundling), (tying),,,, 70%, TV, 09 KISDI 44%, (Lock-In),, (Switching Cost), *, (TEL)
방송통신결합서비스확산에따른시사점 방송통신결합서비스확산에따른시사점 * 1) (pure bundling), (mixed bundling), (tying),,,, 70%, TV, 09 KISDI 44%, (Lock-In),, (Switching Cost), *, (TEL) 02-570-4112 (e-mail) byjung@kisdi.re.kr 1 The Monthly
More information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최근히트상품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Global Market Report 16-035 2016 브라질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4 5 1.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11 20 1. 최근히트상품 2. 2016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27 30
More informationLayout 1
모바일 시대의 영상 콘텐츠 서비스 발전 방향 - 아프리카TV 사례를 중심으로 1 KEY MESSAGE 모바일 영상 환경에서는 협소한 스크린과 한정된 배터리 등의 제약으로 RMC(Ready Made Contents) 보다는 UGC(User Generated Content) 또 는 캐주얼 콘텐츠가 적합하다. 아프리카TV도 그러한 콘텐츠에 포지셔닝하 였고, 모바일
More information1,.,, ICT,.,..,.,,.,. 6.,. QuantumFundHoldings.
1,.,, ICT,.,..,.,,.,. 6.,. QuantumFundHoldings. 2,..,,. 2014 12 3 1 7 1 9 1. 9 2. 10 2 12 1. 12 2. 26 3 28 1. 28 2. 32 3. 35 4 37 1 37 1. 37 2. 50 3. 50 4. 50 2 51 1. 51 4 2. CD ATM 52 3. 52 4. Single
More information2018 하반기 산업별 투자전략 글로벌 인터넷 중국 신유통 탐방기 - 전자상거래 점유율 상승 가속화 정용제
18 하반기 산업별 투자전략 중국 신유통 탐방기 - 전자상거래 점유율 상승 가속화 정용제 2-377-1938 yongjei.jeong@miraeasset.com 163 ( 조 CNY) 18. 16. 1. 12.. 8. 6.. 2.. Mobile PC 소매시장침투율 (R) YoY성장률 (R) 12 1 16 18E E 9 8 5 6 7 9 11 13 15 18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218 Industry Report 218.3.15 인터넷/게임 (비중확대/Maintain) 일본 탐방기: 라이프 스타일 지배력 문지현 2-3774-164 jeehyun.moon@miraeasset.com ( 십억달러 ) (%) ( 십억달러 ) (%) 16 모바일광고 (L) 1 8 모바일광고 (L) 8 PC 광고 (L) PC 광고 (L) 12 비디오광고비중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06F776572506F696E74202D205B444D435D36BFF95FB5F0C1F6C5D0B9CCB5F0BEEE20B5BFC7E220BAB8B0EDBCAD5F32303131303728C5EBC7D5BABB29>
6 디지털 미디어 동향보고_Monthly Report I. 디지털 미디어 이슈 리포트 II. 광고 집행 금액 및 트래픽 리포트 Ⅲ. 신상품 및 신규 매체 리포트 Ⅳ. 해외 및 국내 진행사례 리포트 2011-07 컨버전스실 모커팀&미디어팀 세부 목차_6 디지털 미디어 동향보고 I. 디지털 미디어 이슈 리포트 1. 온라인... 4P 2. 모바일... 7P 3.
More information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제 1 절인터넷포털 53) 목차 1. 163. 163. 166 2. 168 176 1. 시장동향 가. 시장규모. 2008 2009. PWC 2008 / 15.6% 599. 2009 1.9% 587. *, (02) 570-4112, byjung@kisdi.re.kr 163 제 3 장 인터넷콘텐츠 < 표 3-1> 세계온라인광고시장규모추이 ( :, %) 2007
More informationIssue 가하고 있어 2) 기업들은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추진하고 있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의 확산은 모바일환경에서 SNS를 사용가능하도록 하여 SNS의 확산에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고, SNS의 확산은 다시 스마트폰의 확산에도
ISSUE ANALYSIS SNS의 기업마케팅 활용과 전망 김진기 /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과 조교수 1) 1. SNS의 등장과 변화 기업은 기본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통해 영리를 추구하 는 조직체이다. 따라서 잠재적으로 고객이 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고 그 곳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자 한 다. 디지털세계에서 온라인 커뮤니티는
More information?
2015. JULY VOL. 125 IBK Economic Research Institute CONTENTS 2015. July vol.125 M MANAGEMENT LOUNGE 018 020 022 024 E ECONOMY LOUNGE 026 028 030 C CEO LOUNGE 034 036 038 010 012 016 BUSINESS B MANUAL 002
More information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17) 목차 1. 87. 87. 92 2. 94 102 1. 시장현황 가. 시장규모 17) 2009, 08 ( DMB ) 3 8,178 (3 8,815) 1.6%. TV 481 ( 1.4%), 157 ( 2.9%). TV 9%, 0.7% *, (02) 570-4333, sunsil@kisdi.re.kr 17) DMB. DMB 2 4 87 제 2 장 방송산업.
More information45호_N스크린 추진과정과 주체별 서비스 전략 분석.hwp
방송통신기술 이슈&전망 2014년 제 45호 N스크린 추진과정과 주체별 서비스 전략 분석 Korea Communications Agency 2014.01.17 방송통신기술 이슈&전망 2014년 제 45 호 개요 N스크린 서비스는 하나의 콘텐츠를 스마트폰, PC, 태블릿, 자동차 등 다양한 디지 털 정보기기에서 공유할 수 있는 차세대컴퓨팅, 네트워크 서비스를
More informationC스토어 사용자 매뉴얼
쪽지 APP 디자인적용가이드 I. 쪽지 APP 소개 2 I. 쪽지 APP 소개 쪽지 APP 을통해쇼핑몰의특정회원또는특정등급의회원그룹에게 알림메시지나마케팅을위한쪽지를발송하실수있습니다. 쪽지 APP의주요기능 1. 전체회원, 특정ID, 특정회원그룹별로쪽지발송가능 2. 발송예약기능 3. 발송한쪽지에대해수신및열람내역조회가능 4. 쇼핑몰페이지에서쪽지함과쪽지알림창제공 3
More information....5-.......hwp
방송연구 http://www.kbc.go.kr/ 방송 콘텐츠는 TV라는 대중매체가 지닌 즉각적 파급효과에도 불구하고 다 양한 수익 창출이라는 부분에서 영화에 비해 관심을 끌지 못했던 것이 사실 이다. 그러나, 최근 드라마 이 엄청난 경제적 파급 효과를 창출해 내 면서 방송 콘텐츠의 수익 구조에도 큰 변화가 오고 있음을 예고하고 있다. 드라마 은
More information미디어/통신서비스 Summary 유료방송은 미디어와 통신서비스의 하이브리드 산업 유료방송은 미디어 산업의 밸류체인에서 방송 서비스 제공과 콘텐츠 유통을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통신서비스와 유사한 월간 구독료(월정액) 과금 모델을 갖고 있어 꾸준한 현금흐름을 기록한다.
산업분석 215.4.27 문지현 2-768-3615 jeehyun.moon@dwsec.com 미디어/통신서비스(비중확대)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 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More information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Bitcoins Conference & Expo 2015 장소 KINTEX 제 2전시장 3층 (회의실 301~304호) 행사시기 2015년 12월 9일(수) - 11일(금)ㅣ9일은
Fueling the Blockchain Technology Revolution CONFERENCE and EXPO 2015 Seoul, Korea 2015. 12. 9-112(3 ) T. 031-995-8074/8076 E. insidebitcoins@kintex.com www.insidebitcoins.co.kr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인터넷몬슬리.docx
Monthly Korea / Internet & Game March OVERWEIGHT Stocks under coverage Company Rating Price Target price 네이버 ( KS) BUY 9,, 카카오 ( KS) BUY 9,, NHN 엔터테인먼트 ( KS) HOLD,, 한국사이버결제 ( KS) HOLD,, KG 이니시스 ( KS) BUY,,
More information메일서버등록제(SPF) 인증기능적용안내서 (Exchange Windows 2000) OS Mail Server SPF 적용모듈 작성기준 Windows Server 2000 Exchange Server 2003 GFI MailEssentials 14 for
메일서버등록제(SPF) 인증기능적용안내서 (Exchange 2003 - Windows 2000) OS Mail Server SPF 적용모듈 작성기준 Windows Server 2000 Exchange Server 2003 GFI MailEssentials 14 for Exchange 2016 년 6 월 - 1 - 목 차 I. 개요 1 1. SPF( 메일서버등록제)
More information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2
2 3 4 5 6 7 INTERVIEW Q Q Q 8 9 10 am Game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Check List Check List Check List 23 24 25 www.khgames.co.kr 26 27-뉴앱 2014.06.13 17:54 페이지1 636호 2014년 7월 9일 27 톤톤용병단 for Kakao
More information160322_ADOP 상품 소개서_1.0
상품 소개서 March, 2016 INTRODUCTION WHO WE ARE WHAT WE DO ADOP PRODUCTS : PLATON SEO SOULTION ( ) OUT-STREAM - FOR MOBILE ADOP MARKET ( ) 2. ADOP PRODUCTS WHO WE ARE ADOP,. 2. ADOP PRODUCTS WHAT WE DO ADOP,.
More information슬라이드 1
2015 Target 분석 - 관심사 및 라이프 성향으로 바라본 미디어 이용 행태 1 01 02 03 를 이해하는 사회 통계 를 이해하는 키워드 의 미디어 이용 행태 1. 주요 관심사 2. 직업 가치관 3. 소비 성향 4. 외모 인식 5. 인간관계 6. 여가 7. 해외여행 1. 미디어 이용 행태 2. 인터넷 이용 목적 3. 동영상 이용 4. 동영상 광고 반응
More informationSMV Vending Machine Implementation and Verification 김성민 정혁준 손영석
SMV Vending Machine Implementation and Verification 201321124 김성민 201472412 정혁준 201472262 손영석 2015.05.04 Contents Review 지적사항 개선사항 Review Review sell_denied start coin {1, 5, 10, 50, 100} coin Ready Input_
More information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 단위 :%] (n=717) (n=733) 42 56 30 24 9 1 8 6 3 5 * 출처 : KOBACO 2017 소비자행태조사보고서 4 Ⅰ [base: 전체, 단위 :%] 70 70 65 65 67 68 56 61 52 50 48 48 55 50 46 전체 (n=5,000) 50 대남자 (n=717) 50 대여자 (n=733) 42 23 27 가족과시간보내기
More information[ 네이버마일리지 ] 디자인셋팅매뉴얼 1. 장바구니페이지에네이버마일리지안내추가 - 위치 : HTML 디자인설정 > 장바구니 > 장바구니주문목록 {{$c_3}} [ 편집 ] 버튼클릭 > HTML 편집탭으로이동 > 여러개의장바구니모두결제버튼 {u9} [ 편집 ] 버튼클릭하
[ 네이버마일리지 ] 디자인셋팅매뉴얼 1. 장바구니페이지에네이버마일리지안내추가 - 위치 : HTML 디자인설정 > 장바구니 > 장바구니주문목록 {{$c_3}} [ 편집 ] 버튼클릭 > HTML 편집탭으로이동 > 여러개의장바구니모두결제버튼 {u9} [ 편집 ] 버튼클릭하여팝업에서코드수정 1) 장바구니페이지디자인수정위치 디자인관리 > HTML 디자인설정 > 장바구니이동
More informationW7_Business_ 제품설계
6가지 테마와 24단계 창업 프로그램 벤처창업 (START-UP) Week 7: 스타트업 바이블 Step 20, 21, 22, 23 ; 어떤 과정을 거쳐 제품을 기획하고 설계할까? Hansoo Kim, Ph.D YUST MIS / E-Biz Research Center / BNC ?????,!????,? (Linchpin,, )?? ),, SASA : :,,
More information? : 6, 7 8 9, 10, ,, Adobe Marketing Cloud
? Adobe ? 1 2 3 4 2014 5 :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Adobe Marketing Cloud 5. Adobe. " "( 17% ).,,,, B2B... 86% 모바일채널이마케팅 전략에매우중요하다고 1 응답했습니다. 의모바일마케터 . 모바일마케터의연평균지출 500 만달러모바일웹사이트 550 만달러모바일앱
More information메뉴얼41페이지-2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성장관리 솔루션 스마트빌 플러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금융정보 자동수집을 위하여 인증서이름, 아이디,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통합 자동 수집 금융정보 통합 자동수집을 실행합니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More information\\Tsclient\d\경영노트\20110915...
2011. 9. 15. (제119호) 게임 산업의 3 大 진화 방향과 시사점 목차 1. 게임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1 2. 게임 산업의 3 大 진화 방향 4 1 멀티플랫폼화 4 2 Virtual & Real 6 3 비즈니스 접목 확대 7 3. 시사점 9 작성 : 허용석 수석연구원(3780-8167) ys.hau@samsung.com 요 약 최근 게임 산업이
More information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Social Commerce Status and Prospects 전상권대표 / 컴츄어
Social Commerce Status and Prospects 2011. 6. 28 전상권대표 / 컴츄어 Contents 1 2 3 Outline Understand Status & Prospects I. Outline 인류사에서패러다임변화 3 미디어패러다임의변화 Mass Media Internet Media Social Media Media Enlargement
More information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이저작물에적용된이용허락조건을명확하게나타내어야합니다.
More information동향과전망 : 방송 통신 전파통권제76호 조사배경 1. 본조사는전국의인터넷이용자 200 명을대상으로 2014년 3월 17일부터 3월 20일까지온라인설문방식으로실시되었다. 연령대별응답자는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이상 40명등총 20
현장서베이 온라인개인방송서비스이용행태조사 방송통신진흥본부방송통신기획부 개인방송은수많은개인단위의동영상제작자의참여로인해기존의방송사들이제공하지못하는다양한영역의방송을제공하면서방송콘텐츠의새로운제작과유통경로로작용할수있다. 이미국내에서는 먹방 ( 먹는방송 ) 이라는새로운장르를비롯해게임, 음악, 스포츠, 취미, 시사, 그리고교육등다양한부문에서수많은인기개인방송제작자를배출하면서인지도가높아지고있는실정이다.
More informationICT03_UX Guide DIP 1605
ICT 서비스기획시리즈 01 모바일 UX 가이드라인 동준상. 넥스트플랫폼 / v1605 모바일 UX 가이드라인 ICT 서비스기획시리즈 01 2 ios 9, OS X Yosemite (SDK) ICT Product & Service Planning Essential ios 8, OS X Yosemite (SDK) ICT Product & Service Planning
More information미술00부속(001~007)2ee
8. 124 9. 148 124 1 1 2 3 4 1 2 3 4 125 1 1 2 3 2 3 126 같은쓰임,다른모양 현대의 안경은 멋쟁이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발랄하고 활동적인 성격을 돋보이게 하는 색상과 형태의 안경으로 시력 교정의 기능과 패션 소품의 기능을 함께 가진다. 조선 시대의 안경은 일부 양반 계층과 지식인들 의 전유물이었다. 쇠뿔테로
More informationWORLD IT SHOW 2015 TREND Connect Everything WIS 2015 KEY ISSUE
Connect Everything www.worlditshow.co.kr facebook.com/worlditshow1 twitter.com/worlditshow blog.naver.com/worlditshow WORLD IT SHOW 2015 TREND 01 02 03 04 05 Connect Everything WIS 2015 KEY ISSUE 06 07
More information06.....
Special Issue VOL. 39 NO. 4 2006. 4 29 Special Issue 30 VOL. 39 NO. 4 2006. 4 31 Special Issue 32 VOL. 39 NO. 4 2006. 4 33 Special Issue 34 VOL. 39 NO. 4 2006. 4 35 Special Issue 36 VOL. 39 NO. 4 2006.
More information제 호 제 호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e 스포츠산업전망 마닐라사무소 배경 ㅇ인도네시아의 e 스포츠생태계는 e 스포츠국내경기수증가, 역량있는인재발굴및 정부의지원방안확대로성장하는추세임 주요내용ㅇ인도네시아는 90년대부터 퀘이크 2(Quake II
제 2018-59 호 제 2019-104 호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e 스포츠산업전망 마닐라사무소 배경 ㅇ인도네시아의 e 스포츠생태계는 e 스포츠국내경기수증가, 역량있는인재발굴및 정부의지원방안확대로성장하는추세임 주요내용ㅇ인도네시아는 90년대부터 퀘이크 2(Quake II), 스타크래프트 (StarCraft) 와같은 e스포츠경기를통해 게이머 (Gamers) 가알려지기시작했으나현지의제한된인터넷환경으로인한제약을받음ㅇ인도네시아온라인게임및
More informationISSUE PAPER(Vol.2, No.3)
Vol. No. 3 2008. 2. 11 KEEI ISSUE PAPER Contents KOREA ENERGY ECONOMICS INSTITUTE 2 KEEI 3 KOREA ENERGY ECONOMICS INSTITUTE 4 KEEI 5 KOREA ENERGY ECONOMICS INSTITUTE 6 KEEI 7 KOREA ENERGY ECONOMICS INSTITUTE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DBAB8B6C6AE545620BCD3BFA1BCADC0C720534E5320C6F7C1F6BCC5B4D720B9D720C0FCB7AB5FBCDBB9CEC1A42E646F63>
스마트 TV 속에서의 SNS 포지셔닝 및 전략 1. 들어가는 말 송 민 정 KT 경제경영연구소, mzsong@kt.com 지난 호에서는 SNS 시장 트렌드 및 경쟁구도를 전망하였다. 먼저 진화모델을 제시하였고 스마트폰 등장이 개방형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시장에 촉매제 역할을 하게 되었음을 강조하였다. SNS 경쟁구도는 현재
More informationi4uNETWORKS_CompanyBrief_ key
세상을위한다양한아이디어 우리는디지털미디어를활용해세상의다양한아이디어를즐겁고행복한소통의고리로만드는디지털마케팅파트너아이포유네트웍스입니다 Overview Organization Business Domain Our Services SOCIAL MARKETING PACKAGE Our Services - Wsandwich Our Services - Mobile app.
More information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Index About Buzzvil About Ads Monetization 미디에이션 소개 수익 최적화 로직 About BuzzAd Optimizer 옵티마이저 특장점 빅데이터 활용 하이브리드 미디에이션 로직 모든 배너, 네이티브 지면 지원 운영편의성 레퍼런스 2 About Buzzvil
More informationXXXXXXXXXXXXX XXXXXXX
XXXXXXXXXXXXX XXXXXXX 통신 방송 융합시대의 수평적 규제체계 요 약 3 통신 방송 융합시대의 수평적 규제체계 4 요 약 문 5 통신 방송 융합시대의 수평적 규제체계 6 요 약 문 7 1. 유럽연합과 OECD의 수평적 규제체계 9 통신 방송 융합시대의 수평적 규제체계 전송 (Transmission/ Network) 규제프레임워크(2002) 6개
More information, Analyst, 3774 1785, Figure 1 ecall * PSAP (Public Safety Answering Points) : 응급 콜센터 개념 MSD (Minimum Set of Data) : 사고 시간, 장소, 운
Sector comment Korea / Telecommunication 27 May 2016 OVERWEIGHT Stocks under coverage Company Rating Price Target price * 아래의 리스트를 클릭하시면 전체 리포트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물인터넷(1) IoT 기기의 보급 2015.12.11 사물인터넷(2) IoT
More information..1,2,3,4-........
2011 Spring Vol.09 Contents 2011 Spring Vol.09 Issue 04 06 09 12 15 16 Story Cafe 18 Special Theme Theme 01 Theme 02 Theme 03 24 26 28 32 36 38 40 41 42 44 48 49 50 Issue 04 05 2011 SPRING NEWS Issue
More informationCC......-.........hwp
방송연구 http://www.kbc.go.kr/ 프로그램 선택은 다단계적인 과정을 거칠 것이라는 가정에서 출발한 본 연 구는 TV시청을 일상 여가행위의 연장선상에 놓고, 여러 다양한 여가행위의 대안으로서 TV시청을 선택하게 되는 과정과, TV를 시청하기로 결정할 경우 프로그램 선택은 어떤 과정을 거쳐서 이루어지는지 밝히고자 했다. 27) 연구 결과, TV시청
More informationAMP는 어떻게 빠른 성능을 내나.key
AMP는 어떻게 빠른 성능을 내나? AU개발 김태훈 kishu@navercorp.com AMP 란무엇인가? AMP 방식으로 HTML을 만들고 AMP JS를 로딩하고 AMP 컴포넌트만 사용하면 웹페이지의 빠른 렌더링을 보장 + 구글 검색 결과에서 즉시 로딩(빠르고 멋있게) AMPs are just Web Pages! AMPs are just Web Pages!
More information맘톡광고소개서
2019. 04 맘톡광고소개서 맘톡어플 & 맘톡 SNS 광 고 소 개 서 I n d e x 서비스소개 - 특징 - 어플 & SNS 통계수치 - 3 - I. 서비스소개 01. 특징 02. 어플 & SNS 통계수치, - 4 - I. 서비스소개 01. 특징 02. 어플 & SNS 통계수치 0 ~7 2015. 11 구분임신 -12개월 12-24개월 25-36개월 주요내용
More information클라우드컴퓨팅확산에따른국내경제시사점 클라우드컴퓨팅확산에따른국내경제시사점 * 1) IT,,,, Salesforce.com SaaS (, ), PaaS ( ), IaaS (, IT ), IT, SW ICT, ICT IT ICT,, ICT, *, (TEL)
클라우드컴퓨팅확산에따른국내경제시사점 클라우드컴퓨팅확산에따른국내경제시사점 * 1) IT,,,, Salesforce.com SaaS (, ), PaaS ( ), IaaS (, IT ), IT, SW ICT, ICT IT ICT,, ICT, *, (TEL) 02-570-4352 (e-mail) jjoon75@kisdi.re.kr 1 The Monthly Focus.
More information「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2015. 10. 14. 1. 애플, 애플뮤직으로 中 콘텐츠 시장 본격 공략 출처 _Billboard 등 2. 라이온스 게이트, 왕암살자 연대기 영화, TV, 게임 제작 출처 _Variety 등 3. 인스타그램, 월 실사용자 4억 명 돌파 출처 _Wall Street Journal 등 4. 디즈니, 종이에 색칠한 캐릭터를 3D로 구현하는 기술 개발 출처 _Engadget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