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 - 든드러나지않을것이없기때문이니라. 6. 제자들이예수께이렇게묻느니라. 저희들이금식하기를바라시나이까? 저희가어떻게기도해야하며, 저희가자선을베풀어야합니까? 그리고우리들이어떤제한된식사를준수하여야하나이까? 예수께서답하여말씀하시니라. 거짓말을하지말고너희가싫어하는것을행하지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 2 - 든드러나지않을것이없기때문이니라. 6. 제자들이예수께이렇게묻느니라. 저희들이금식하기를바라시나이까? 저희가어떻게기도해야하며, 저희가자선을베풀어야합니까? 그리고우리들이어떤제한된식사를준수하여야하나이까? 예수께서답하여말씀하시니라. 거짓말을하지말고너희가싫어하는것을행하지"

Transcription

1 - 1 - The Gospel of Thomas ( 도마의복음 ) 전문 0. 이것은살아계신예수께서이르셨던비밀스러운말씀들로디두모유다도마가기록한것이다. 1. 그리고그분께서말씀하시기를 이말들의속뜻을깨닫는자는누구든지죽음을맛보지않으리라. 2.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추구하는사람은찾는것을발견할때까지중단하지말고계속찾아야하리라. 그들이찾게되었을때크게실망하게되리라. 그리고그러한실망속에살아갈때깜짝놀라게될것이며, 자신을이기게될것이며, 이세상의모든것으로부터벗어나다스릴수있을것이다. 3.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만일너희를가르치는자들이너희들에게 보라. 하나님의왕국은하늘에있다. 라고말한다면하늘의새가너희들보다먼저하늘나라에갈것이다. 그리고만일그들이 왕국은바다속에있다. 고너희에게말한다면물고기들이너희보다먼저갈것이다. 그러나하나님의왕국은너희안에있고또너희밖에도있다. 만일너희가너희자신을알때너희를알게될것이고, 너희가살아계신아버지의아들이라는것을깨닫게될것이다. 그러나만일너희가너희자신을알지못하면너희는빈곤속에서살게될것이고, 너희자신이빈곤그자체가될것이다. 4.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살아가면서나이든사람이이제태어난지일주일밖에안되는작은아이에게생명의자리에대하여묻기를망설이지않는다면그는삶을얻게되리라. 이와같이먼저태어난많은사람들이나중이될것이고, 그리고모두하나가되리라. 5.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바로너희앞에있는일들을알아야하리니. 그리하면너희에게감추어져있던 것들이너희들앞에분명하게들어나게되리라. 왜냐하면감추어진것은그무엇이

2 - 2 - 든드러나지않을것이없기때문이니라. 6. 제자들이예수께이렇게묻느니라. 저희들이금식하기를바라시나이까? 저희가어떻게기도해야하며, 저희가자선을베풀어야합니까? 그리고우리들이어떤제한된식사를준수하여야하나이까? 예수께서답하여말씀하시니라. 거짓말을하지말고너희가싫어하는것을행하지말라. 왜냐하면모든것은하늘앞에드러나있기때문이다. 또숨겨진것은드러내보이지않은것이없고가리위진것은안드러나게남을수있는그어는것도있을수없느니라. 7.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사람에게먹히는사자에게복이있을지니, 이는그사자가사람이됨이라. 사자에게잡아먹히는사람은저주를받을것이니, 이는그사자가아직사람으로행세하고있음이리라. 8.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사람이란자신의그물을바다에던져작은물고기를가득잡아올린지혜로운어부와같으니라. 그슬기로운어부는그가운데서한마리의크고좋은물고기를찾았다. 다른작은물고기들은모두바다에도로던져넣고난뒤그는망설이지않고큰고기를선택하였느니라. 여기있는그누구든들을귀가있는자들은알아들을지어다. 9.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보라, 파종하는자가한줌의씨를듬뿍쥐고나가뿌리니어떤것들은길위에떨어져새들이와서그것을먹어버렸고, 어떤것들은바위위에떨어져흙속에뿌리내리지못한고로이삭이나오지못하였느니라. 또어떤것들은가시덤불에떨어져가시가씨앗을질식시켜버리자벌레들이그것을먹어버렸느니라. 그러나어떤것들은훌륭한토양위에떨어져좋은곡식을생산하여육십배또는백이십배의수확을얻었느니라. 10.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나는이세상에불을질렀노라. 보라, 나는그것이불타오르기까지그것을지켜 보고있노라.

3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이하늘은사라질것이요그리고이하늘위의하늘도사라질것이다. 죽은자는살지못하고산자는죽지아니하니라. 너희가죽은것을먹어버린그날들동안너희가한그일이너희를살게하였느니라. 만일너희가이미빛속에있다면너희가무엇을할수있을것인가? 예전에너희는하나였고, 너희는둘이되었느니라. 하지만너희가둘이되었다하더라도너희가할수있는것이무엇이있겠느냐? 12. 제자들이예수께말씀드리기를 우리는주님께서우리를떠나시려는것을압니다. 그러면누가우리를이끌지도자가되겠나이까? 예수께서그들에게말씀하시기를 너희들이그어디에있든지너희는의로운야고보에게가게될것이니라. 그를위하여하늘과땅이생겨나게되었음이니라. 13.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너희는나를다른사람과비교해서내가누구와같은지나에게말해보라. 시몬베드로가예수께말씀드렸다. 당신은의로운천사와같습니다. 마태가예수께말씀드렸다. 당신은지혜로운철학자와같습니다. 도마가예수께말씀드렸다. 스승님이시여, 저의입으로는감히당신이누구와같은지말씀드릴수없나이다.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나는너희들의스승이아니다. 왜냐하면너희들은취해있고, 내가주의하라고말한끓어오르는샘물을마시고도취해있기때문이다. 그리고도마를데리고물러나서그에게세마디의말씀을하셨다. 도마가그의동료들에게돌아왔을때그들이그에게물었다. 예수께서너에게무슨말씀을하셨는가? 도마가그들에게말했다. 만약내가예수께서말씀하신것중에한마디라도너희에게말한다면너희들은돌을들어나에게던질것이며, 그돌에서불길이솟아나너희들을태워버릴것이다. 14.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너희가금식을행한다면너희는스스로죄를짓는것이되리라. 그리고너희가기도한다면너희는비난을받을것이다. 그리고너희가자선을베푼다면너희는너희영혼까지해를끼치게할것이다. 너희가어느지방에가든지그곳동네를둘러보라. 만약그곳사람들이너희를영접하면사람들이너희앞에차려주는음식을먹고그들중병든자를낫게해주라그어느것이나너희의입으로들어가는것은

4 - 4 - 너희를더럽히지는않지만너희의입으로부터나오는바로그것이너희를더럽게 하는것이기때문이다. 15.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너희가여자로부터태어나지않은이를보았을때너희는그분앞에얼굴을땅 에대고경배하라. 그분이바로너희들아버지시니라. 16.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사람들은아마내가이세상에평화를주러온줄로생각할것이다. 그러나사람들은내가이세상에부화를주고불과칼과전쟁을주러왔음을알지못하느니라. 한집에다섯사람이살고있다면세사람이두사람을반대할것이며, 두사람은세사람을반대할것이다. 또한아버지가아들을반대할것이며, 아들이아버지를반대할것이다. 그리고그들은각자홀로서있을것이다. 17.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나는너희가눈으로보지못한것, 귀로듣지못한것, 손으로만져보지못한것 그리고사람의마음에떠오르지않았던것을너희에게줄것이다. 18. 제자들이예수께물었다. 우리의종말이어떻게될지말씀해주소서. 예수께서말씀하셨다. 너희는지금종말에관해서묻는데그러면너희들은시작을발견하였는가? 왜냐하면시작이있는곳에종말이있기때문이다. 시작이있는곳에끝이있으리니시작에자신의자리를두는자는축복을받으리라. 그는종말을알게될것이며죽음을맛보지않으리라. 19.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태어나기전에존재했던자에게축복이있으리니만일너희가나의제자가되어내말을주의깊게듣는다면이돌들이너희를섬길것이다. 왜냐하면너희를위해낙원에나무다섯그루가있으니그나무는여름이나겨울에도변하지않고, 그나무의잎사귀들이또한시들어떨어지지않기때문이다. 그리고그것에대해아는자는그누구든죽음을맛보지않으리라.

5 제자들이예수께말씀드리기를 하늘나라가무엇과같은지저희에게말씀해주십시오.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그것은마치모든씨앗중에서가장작은한알의겨자씨와같은것이다. 그러나그것이경작하기에적당한땅에떨어지면커다란나뭇가지가되어하늘의새들을위한보금자리가되느니라. 21. 마리아가예수께여쭈었다. 당신을따르는자들은어떤사람들입니까?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그들은자신의소유가아닌밭을맡아있는고용인과같으니라. 밭의주인들이밭에도착하여 우리밭을우리에게돌려달라. 고말할것이다. 그고용인들은미련없이그밭을그들의주인에게돌려주었느니라. 그리고주인으로부터그들이밭을다시빌리느니라. 이런연유로내가말하노니만일집주인이도둑이올것을안다면그들은도둑이오기전에방비를시작할것이고, 그도둑이집안에침입하여가재도구를가져가지못하도록하리라. 너희들도이와같이세상에대하여너희스스로강력한힘으로도둑들이너희에게다가올길을찾지못하도록힘써대비하라. 왜냐하면너희들이예상하는어려움이분명다가올것이기때문이다. 부디너희들중깨닫는자가있기를바라나니, 곡식이익었을때그사람이갑자기와서손에낫을들고그것을수확하였을것이다. 여기있는그누구든들을귀있는자들은알아들을지어다. 22. 예수께서젖을먹는어린아이를보시고는그의제자들에게말씀하셨다. 젖을먹고있는아기들이야말로하늘왕국에들어가는자와같다. 그러자제자들이예수께 저희도어린아이와같이되어야하늘나라에들어갈수있습니까? 하고물었다. 예수께서그들에게말씀하셨다. 너희가둘을하나로만들때속을겉과같이, 겉을속과같이그리고위를아래와같이만들때, 너희가남자와여자를하나로만들어서남자가더이상남자가아니고여자는더이상여자가아닐때, 너희가한눈대신에눈들을, 손대신에다른손을, 발대신에다른발을, 어떤형상대신에다른형상을만들었을때, 너희는하늘왕국에들어가게되리라. 23.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나는너희들 1 천명가운데한사람을, 만명가운데두사람을선택할것이다. 그리고그렇게선택된사람들을하나된자로우뚝서있게할것이다.

6 그분의제자들이말씀드리기를 우리에게당신이계신자리를보여주십시오. 우리는그자리를찾아야하기때문입니다. 예수께서그들에게말씀하시기를 여기있는그누구든들을귀있는자들은들을지어다. 빛은빛의사람속에있고, 그빛이온세상을비추고있느니라. 만일그빛이비추지않는다면세상은어두운암흑밖에없으리라. 25.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네형제를너자신의영혼처럼사랑하고, 너희눈이눈속의눈동자를보호하듯 그들을잘보호하라. 26.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너희는네형제의눈속에있는티끌은보면서도자신의눈속에있는들보는보지못하는구나. 네자신의눈속에있는들보를빼낼때비로소네형제의눈속에있는티끌을볼수있을것이다. 27.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만일너희가세상으로부터금식하지않는다면너희는하느님의나라를찾지못하리라. 만일너희가안식일을안식일로지키지않으면너희는아버지를볼수가없을것이다. 28.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나는세상의한가운데서있었고나의육신을그들에게나타내었다. 나는그들이모두취해있는것을보았고, 그들가운데어느누구도목말라하는자가없음을보았다. 그래서나의영혼은사람들의아들들로인하여고통스러워하였다. 왜냐하면그들은마음의눈이멀어서그들이이세상에빈손으로왔다가다시빈손으로가는것을알지못하고있기때문이다. 하지만지금그들이비록취해있다고해도술에서깨어나면그들은뉘우치고돌아올것이다. 29.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만일육신이영혼을위하여존재속으로들어왔다면, 그것은하나의기적이다. 그러나만일영혼이육신을위하여존재속으로들어왔다면, 그것은기적중의기적이다. 그리고나는어떻게이커다란풍요로움이이런가난함속에거주할수있는지에대해아직도경이로움을느낀다.

7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세신위 (Three Gods) 가있으면그들은신이다. 둘또는하나가있다면나는그와 함께있느니라. 31.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그어떤선지자도자기고향마을에서는환영받지못하고, 의사들도그들을잘 알고있는자를치료하지못하니라. 32.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높은산위에요새처럼튼튼하게지어진마을은무너지지도않고숨겨질수도없 느니라. 33.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너희가귀로들은것을너희지붕위에서널리다른사람들에게전하라. 그어느누구도불을켜서바구니아래나감추어진곳에숨겨두지않고, 오히려그것을등잔대위에걸어두어들어오고나가는사람이모두가그빛을보게할것이다. 34.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만일소경이소경을인도한다면둘다모두구덩이에빠지리라. 35.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어떤사람이힘이센사람의집에들어갔을때그사람의손을묶어놓지않고는 그집을뺏을수없나니, 그런다음에야그집을뺏을수있느니라. 36.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아침부터저녁까지그리고저녁부터아침까지너희가무엇을입을까하고걱정하 지말라. 37. 제자들이예수께묻기를 주님께서는언제우리에게나타내실것이며, 언제우리가보게되겠습니까?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너희가부끄러움이없이너희옷을벗어너희발아래던지고, 마치어린아이처럼그옷을밟을수있다면그때너희는살아계신분의아들을볼수있을것이고그리고너희들은두려워하지않게되리라.

8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가끔너희는내게로와서내가너희에게말하려고하는것이무엇인지를듣기원하였느니라. 그렇지만너희들중그어느누구도그것을들을수있는사람은없었느니라. 이제너희가아무리나를찾고자해도나를발견하지못하는그런날들이오리라. 39.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바리새인들과율법학자들은지식의열쇠를빼앗아가서그것을자신들만아는곳에숨겨놓았느니라. 그들은자신들이들어가려고하지도않으면서들어가기를원하는다른사람들이들어가도록허용하지도않았느니라. 그러므로너희들은뱀처럼기민하게행동하고비둘기처럼순진하게행동하라. 40.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포도나무한그루가아버지의밖에심겨졌었느니라. 하지만그렇게떨어져나온 후부터그나무는튼튼하게자라지못한고로뿌리째뽑혀말라죽게될것이다." 41.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손에지닌자는받게될것이며그리고아무것도지니지못한자는조그마한것마 저도빼앗기게되리라. 42.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지나가는사람과같이되라. 43. 제자들이예수께여쭙기를 당신은누구시기에우리들에게이런말씀을해주십니까? 너희는내가너희에게내가누구인지를말하여도알지도못하고오히려유대인들처럼되어버렸다. 이것은그들이나무는사랑하되열매를미워하거나, 열매는사랑하되그나무는미워함이라. 44.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하늘에계신아버지에게불경스럽게대하는자는용서받을수있을것이니라. 그리고그아들에게불경스럽게대하는자도용서받을수있을것이니라. 그러나누구든지성령을모독한자는땅이나하늘그어디에서도용서를받지못할것이니라.

9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포도는가시나무에서수확되지않고무화과또한엉겅퀴들로부터는거둘수없나니, 이는그것들이아무런열매를맺지못하기때문이니라.. 선한자들은그들이쌓은것으로부터선한것을맺고, 악한자들은그들의마음속에쌓은악한것으로부터나쁜것을맺느니라. 이는그마음으로넘쳐나는것으로부터그들이나쁜것을맺기때문이니라. 46.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아담으로부터침례자 ( 혹은세례자 ) 요한 (John the Baptist) 에이르기까지여자에게서태어난사람가운데침례자 ( 혹은세례자 ) 요한보다더능가하는사람이없으니그의눈이내리깔지않도록해야한다. 너희가운데그누구든어린아이처럼된자는그나라를깨달을것이며요한보다크게될것이니라. 47.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한사람이한번에두마리의말에올라탈수없으며, 두개의활을동시에쏠수도없느니라. 그리고한하인이두주인을동시에섬길수없으니만일두주인을섬기게된다면반드시한주인은공경하고다른한주인은업신여기게됨이라. 그어느누구도오래된포도주를마시자마자즉시새로운포도주를마시기를원하지않느니라. 갓빚은포도주는오래된가죽부대에넣지않는데이는부대가찢어질수있기때문이요, 오래된포도주는새부대에넣지않는것은그맛이상할수있기때문이니라. 그리고낡은헝겊을새겉옷에기워붙이지않는데이는결국터져버리기때문이니라. 48.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만일두사람이같은집에서사이좋게서로평화스럽게함께지낸다면그들이山 을향하여 옮겨가라 ' 고말하면그산이움직일것이다. 49.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홀로되고선택받은자들은복이있나니이는그들이하나님의나라를다시발견할수있기때문이니라. 왜냐하면너희는그나라에서왔고그리고그나라로다시되돌아갈수있을것이기때문이니라.

10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만일사람들이너희에게 너희들은어디서왔는가? 하고말한다면 우리는빛으로부터왔으며, 그빛은스스로존재하며, 스스로형상을가지며, 스스로나타나는것이다. 라고그들에게대답하라. 만일그들이너희에게 너희들은누구인가? 라고말한다면이렇게말하라. 우리들은빛의자녀이며살아계신하느님의선택을받은사람들이다. 만일그들이너희에게 그렇다면너희들속에너희하느님이계신다고어떻게증명할것인가? 라고묻는다면그들에게이렇게말하라. 그것은운동이며휴식이다. 51. 제자들이예수께말씀드리기를 언제죽은자들이부활하고, 언제새로운세상이오겠습니까? 그러자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부활은너희가기다리는동안에이미왔다. 다만너희가그것을알지못하고있을뿐이다. 52. 제자들이예수께말씀드리기를 이스라엘에는 24명의예언자들이있었는데그들은모두당신에대해서말했습니다. 그러자예수께서그들에게말씀하시기를 너희는너희앞에있는살아있는사람에대해서는생략하고오직죽은사람에대해서만말하고있구나. 53. 제자들이예수께말씀드리기를 할례의식은유익하나이까, 그렇지않나이까? 예수께서그들에게말씀하셨다. 만약그것이유익하다면그들의아비가아이를만들때어미뱃속에서부터이미할례되게만들었으리라. 그보다도영혼의참된할례가모든점에서유익하나니라. 54.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가난한자에게복이있나니하늘나라가그들의것이니라. 55.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누구든지자신의아비와어미를미워하지않고는나의제자가될수없고, 그누구든지형제와자매를미워하지않고는나의제자가될수없으며, 내가행한것과같이십자가를지지않으면내게합당하지않으리라.

11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그누구든세상을알게된자는시체 ( 屍體 ) 라는것을발견하게될것이요, 그시 체를발견한사람에게이세상은합당하지않느니라. 57.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아버지의나라는좋은씨앗을간직한사람과같으니라. 그의원수가밤에와서좋은씨앗들사이에독보리씨앗을뿌렸느니라. 그사람은일꾼들이잡초뽑는것을허락하지않았다. 오히려그들에게말하기를 너희들이잡초를뽑으려고하다가그와함께밀까지뽑을까염려스럽다. 하지만추수때가되면잡초들은확실히드러나쉽게보이기에그것을뽑아서불살라질것이니라. 58.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고통이있는자에게복이있나니, 그들은그들의삶을발견하였느니라. 59.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너희가살아있는동안에살아계신하나님을볼수있어야하리니, 그렇지않으면너희는죽을것이요, 그때서야살아계신하느님을찾아보려고하여도볼수없을것이니라. 60. 한사마리아인이양한마리를짊어지고유대땅으로가는것을보시고예수께서그의제자들에게말하였다. 저사람이양을메고가는구나. 제자들이예수께말씀드렸다. 양을죽여서먹고자하기때문입니다. 예수께서제자들에게말씀하셨다. " 저사람은양이살아있는동안에는먹지않을것이다. 하지만그가양을죽인후그것이고기가되었다면먹을것이니라." 제자들이말씀드리기를 그렇게하는것외에는다른방법이없습니까? 예수께서제자들에게말씀하셨다. 너희들도그러하도다. 너희스스로안식처를찾아야하느니라. 그렇게하지못하면너희도시체가되어서먹히리라. 61.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두사람이한침대에서휴식을취하고있는데, 한사람은죽고다른한사람은살것이니라. 살로메가말씀드리기를 당신은누구십니까? 당신은나의침상에올라와쉬셨고, 저의식탁에서음식을드셨나이다. 예수께서그녀에게말씀하시기를 나는완전함그자체로존재하시는분으로부터온자이니라. 그리고나는내

12 아버지로부터의일들을허락받았느니라. 저는당신의제자입니다. " 이러한연 유로내가말하노니, 만일누구라도온전함이있다면그하나는빛으로가득차게 될것이다. 만약하나가분열된다면그하나는어둠으로가득차게될것이니라. 62.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나는나의신비함을알아들을수있는자에게만나의신비로운가르침을말하노 라. 너의오른손이하는일을너의왼손이알지않도록하라. 63.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많은재산을지닌부자가있었느니라. 그가말하기를 나의돈을투자하여씨를사서뿌리고, 기르고, 거두어서나의창고를곡식으로가득채워아무부족함이없게하리라. 이것은그의마음속으로생각했던것인데그부자는그날밤죽었느니라. 두귀를가진자들은누구든이이야기를주의깊게들어야하느니라. 64.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한사람에게초대할손님이있었느니라. 그가저녁만찬을준비를끝낸다음그의하인을시켜손님을초대하러보냈다. 그하인이첫번째손님에게가서말하기를 저의주인님이당신을초대합니다. 라고하니그사람이말하기를 몇몇상인이나에게돈을빌려갔는데그들이오늘저녁에나에게올것입니다. 나는가서그들에게지시를해야하니만찬에참여하지못함을용서해주십시오, 하인은다른손님에게가서 우리주인님이당신을초대합니다. 라고말하니그사람이하인에게 나는집을한채샀는데그것때문에하루종일바빠서시간을낼수없습니다. 라고말했다. 그하인은또다른사람을찾아가서 우리주인님이당신을초대합니다. 라고말하니그사람이하인에게 나의친구가결혼을하는데내가연회를준비해야하기때문에나는갈수가없으니만찬에참가하지못함을용서해주십시오. 라고말하였다. 그하인은또다른사람에게가서 우리주인님이당신을초대합니다. 라고말하니그사람은 나는농장을하나샀는데그소작료를받으러가야하므로가지못하겠습니다. 용서해주십시오. 그하인은돌아와서주인에게 당신께서저녁만찬에초대한사람들이사양함을용서해달라고하였습니다. 라고말하였다. 주인은그하인에게말하였다. 거리에나가서네가길에서만나는사람누구라도만찬을들고자하면모두데려오라.( 만찬을들게하여라 ). 도 소매업자와상인들은내아버지의자리에들어가지못할것이니라.

13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포도원을소유한한사람이있었는데, 그는몇몇농부들에게포도원을빌려주어서경작하도록하고그들로부터수확물을받기로하였다. 주인이하인을보내어농부들이포도원의소출을내어놓도록하였더니농부들은하인을붙잡아거의죽도록때렸느니라. 그하인은돌아가서그의주인에게그일에대해고하였다. 그의주인은 아마농부들이그를알지못했나보다. 라고말하면서다른하인을보냈으나농부들은그도마찬가지로때렸느니라. 그러자주인은자신의아들을보내면서 아마도그들은나의아들에게는어느정도존경심을보일것이다. 라고말하였으나, 농부들은그가포도원의상속자임을알고는그를붙잡아죽여버렸다. 여기그누구라도두귀를가진자들은이이야기를주의깊게들어야하리라. 66.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집짓는자들이버린돌을나에게보여달라. 그것이머릿돌이니라. 67.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모든것을알되, 자기자신에대한부족함을모른다면아무것도모르는자이 다. 68.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너희가미움을당하고박해를받을때너희는福이있나니, 너희를박해한자들 은그어느곳에서도아무자리를찾지못하리라. 69.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자신들의마음에서박해받는자는복이있나니, 그들은진실로하늘에계신아버지를알게된자들이로다. 배고픔으로부터고통받는자들은복이있나니굶주린자의배가채워질것이니라. 70.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만약너희가너희안에있는것을내어놓는다면, 너희가그렇게한그것이너희를구할것이다. 만일너희가너희안에그것을가지고있지않다면너희가가지지못한것이너희를죽이리라.

14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나는이집을허물어뜨리리니, 아무도그것을다시짓지못하리라. 72. 한사람이예수께말씀드리기를 나의형제들에게말씀하시어나의아버지의재산을나와함께분할하도록해주십시오. 예수께서그에게이르시되, 이사람아, 누가나를분할자로만들었는가? 예수께서돌아서서제자들에게말씀하시기를 나는나누는자가아니다. 그렇지않은가? 73.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추수할것은많은데일꾼이적으니주인에게들판에일꾼을보내도록요청하 라. 74.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하느님, 우물가에많은사람들이모여있으나샘안에는아무것도없나이다. 75.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문앞에많은사람들이서있으나홀로된자만이 (Solitary ones) 신부의방에 들어가리라. 76.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아버지의나라는마치많은물건을지녔다가한개의진주를발견한상인과같으니라. 그상인은신중한사람이었기에그는자기의상품을팔아서자신을위해그단하나의진주를샀느니라. 그러므로너희도역시그상인과같이소멸되지않는보물을찾아야하느니라. 나방이와서먹지않고, 벌레가파괴하지않느니라. 77.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나는모든존재위에비치는빛이다. 나는전부이다. 모든것이나로부터밖으로 나왔으며그리고모든것은나에게돌아오느니라., 나무한토막을쪼개보라.

15 내가그곳에있을것이니라. 돌을들어보라. 그러면거기서나를발견할수있으리 라. 78.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너희들은왜시골까지왔는가? 바람에흔들리는갈대를보려함인가? 아니면너희다스리는자들과권세있는자들이입은것과같은부드러운옷을두른사람을보기위해서인가? 그들은부드러운옷을입고있지만실제로진리를깨닫지는못하느니라. 79. 군중속의한여인이예수께말씀드리기를 당신을낳은자궁과당신을먹인유방은福이있습니다. 예수께서그여자에게말씀하시기를 아버지의말씀을듣고그것을참되게지키는자는福이있도다. 왜냐하면너희가아기를밴적이없는자궁과젖을먹인적이없는유방은복되도다. 라고말할날들이있게되리라. 하시니라. 80.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누구든지이세상을알게된사람은육신을발견할것이며, 육신을발견한사람 에게이세상은가치가없다. 81.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풍요로운자들로하여금다스리게하고, 힘있는자들과인연을멀리하라. 하 시니라. 82.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나와가까이있는자는불에가까이있는사람이요, 나로부터멀리있는자는하 나님나라로부터멀리떨어져있는사람이니라. 83.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형상들은사람들에게보이지만그들안에있는빛은하나님아버지의형상안에감추어져있다. 아버지의빛은그자신을드러낼것이지만그의형상은그의빛에의해감추어져있느니라.

16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너희가너희와닮은모습을보았을때기뻐하지만만일너희가너희모습에앞서존재한 -죽지도않고눈에나타나지도않는- 너희와닮은모습을본다면너희가얼마나감내할수있겠는가? 85.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아담이큰권능과거대한富로부터왔지만그러나너희들만큼가치있지는않았 다. 만약그가가치를지니고있었더라면아담은죽음을맛보지않았으리라. 86.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여우들도그들의굴이있고, 새들도그들의보금자리를가졌지만사람의아들은 머리를내려놓고쉴곳이없느니라. 87.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육신에의지하는그몸은얼마나불쌍하며, 그리고이둘에의지하고있는영혼 은얼마나가련한가! 88.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천사들과예언자들이너희에게와서는너희에게속한모든것을너희에게줄것이다. 너희도생각을바꾸어서너희가손에가진것을그들에게주면서스스로자문해보라. 그들은언제와서그들에게속한것을가져갈것인가?' 89.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왜너희는잔의겉면만을씻는가? 너희는안을만드신이가또한겉을만드신이 라는것을깨닫지못하는가? 90.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나에게로오라, 왜냐하면나의멍에는온화하고나의다스림은온순하느니라. 그리고너희는너희자신을위하여안식을찾으리라. 91. 그들이예수께말씀드리기를 당신이누구인지우리들에게말씀해주시어우리가당신을믿을수있도록해주 십시오. 예수께서그들에게말씀하셨다. 너희는하늘과땅의표면은분간하지만

17 너희바로앞에있는사람은누구인지를알지못하는구나. 그러므로너희는이순 간도알지를못하는구나. 92.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구하라그러면찾을것이다. 지난날에너희가어떤일에대해서나에게묻는것을나는그날너희에게말하지않았다. 지금은내가너희에게말하려고해도너희들이그것에대해묻지를않는구나. 93. (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 거룩한것을개들에게주지말라. 그들이그것을퇴비위에던져버릴수있기때문이다. 진주를돼지들에게던져주지말라. 그들이그것을진흙이되게할수있기때문이다. 94. 예수께서 ( 말씀하시기를 ) 찾는자는발견할것이요, 열릴것이니라. 95. (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만약너희가돈을가지고있다면이자를받고빌려주지말라. 차라리그돈을 되돌려받을수없는사람들에게주어라. 96. 예수께서 ( 말씀하시기를 ) 아버지의나라는한여인과같다. 그여인은작은효모조각을떼어밀가루반죽속에넣어그것으로큰빵덩어리를만드는여인과같으니라. 누구든지귀를가진자는들을지어다. 97.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아버지의나라는밀가루가가득찬항아리를이고가는여인과같다. 그녀가집으로부터멀리떨어진길을걸어가는동안그항아리의손잡이가부서져그녀의길뒤편으로밀가루가날라갔지만그녀는그것을알지못했고, 그문제에대해아무런주의를기울이지도않았다. 그녀가그녀의집에도착하여바닥에단지를내려놓을때단지가빈것을발견했느니라.

18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아버지의나라는어떤힘있는자를죽이고자하는사람과같다. 그는그의집에서칼을뽑아들고그의손이충분히강한힘을가졌는지를알아보기위해벽을찔렀느니라. 그렇게그는힘이센자를죽였느니라. 99. 제자들이예수께말씀드렸다. 당신의형제들과어머니께서밖에서계십니다. 예수께서제자들에게말씀하시기를 아버지의뜻을행하는여기있는사람들이야말로나의형제들이고어머니이다. 그들은내아버지의나라에들어갈사람들이니라 그들이예수께금화한개를보여드리며말씀드렸다. 로마황제 (Caesar) 의사람들이우리들에게세금을요구하고있습니다. 예수계서그들에게말씀하셨다. 카이사르에게속한것은카이사르에게주어라. 하나님께속한것은하나님께드려라. 그리고나의것은나에게주라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나처럼자기의아버지와어머니를미워하지않는자는누구든지나의제자가될수없다. 그리고나처럼자기의아버지와어머니를사랑하지않는자는누구든지나의제자가될수없다. 왜냐하면나의어머니는참이아니지만, 진정한나의어머니께서는나에게생명을주시었기때문이니라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바리새인들에게화 ( 禍 ) 가있으리라. 그들은소구유에서잠자는개와같다. 그 개는여물을먹지않으면서소도먹지못하게하기때문이니라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도적들이집의어느지점으로들어올지아는자는복이있나니, 그는일어나자기의식솔들을함께모아서도둑들이들어오기전에방비를할수있기때문이니라 그들이예수께말씀드리기를 오셔서우리와같이기도하고오늘금식을합시다."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내가무슨죄를저질렀는지아니면내가압도당한일이있는가? 차라리신랑이

19 신부의방나올때사람들이금식하고기도하게하라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그누구든지아버지와어머니를아는자는사생아라고불릴것이니라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너희가둘을하나로만들때너희는사람의아들들이될것이다. 그리고너희들 이말하기를 山아, 여기서움직여라 하면그산은움직여갈것이니라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하늘나라는백마리의양을치는목자와같으니라. 그양들중에서가장큰한마리가타락하여길을잃었느니라. 그는아흔아홉마리의양을남겨두고그한마리를발견할때까지찾아다녔노라. 그는힘들게찾은후양에게말하였다. 나는다른아흔아홉마리의양보다너를더사랑하노라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누구든지나의입으로부터나오는것을마시는자는나와같이될것이다. 나자신도그사람과 ( 같이 ) 될것이다. 그러면감추어져있는것들이그에게드러나게될것이니라, 109.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아버지의나라는자기의밭에보물이숨겨져있는것을모르는한사람과같으니라. 그가죽은후그는그것을그의아들에게물려주었으나그아들은밭에보물이숨겨져있는것을모른채그밭을상속받아팔아버렸느니라. 그리고밭을산사람이밭을갈다가그보물을발견하였느니라. 그는원하는모든사람에게이자를받고돈을빌려주기시작하였느니라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세상을발견하여부자가된자는세상을등지고은둔생활에들어가야하느니 라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하늘과땅이너희눈앞에서말려올라갈것이다. 그러나살아계신분으로부터

20 살아가는사람은결코죽음을보지않을것이니라. 예수께서이렇게말씀하시지 않았는가, 자기자신을발견한사람들은이세상을초월해서살아가느니라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영혼에의지하는육체에비통함이있으리라. 육체에의지하는영혼에도비애가 있으리라 그이의제자들이예수께말씀드리기를 하나님의나라가언제오겠습니까? 그것은너희가그것을기다리거나바란다고해서오는것이아니다. 보라, 여기에하늘나라가있다. 또는 보라, 저기하늘나라가있다. 라고말할수있는성질이아니다. 오히려아버지의나라는온세상에두루펼쳐져있어서사람들이그것을보지못할뿐이다 시몬베드로가그들에게말했다. 마리아를우리로부터떠나게하자. 왜냐하면여자들은생명에합당하지않기때문이다." 예수께서말씀하시기를 보라, 내가그녀를인도하여그녀가한남성이되게할것이다. 그리하여그녀도너희들처럼살아있는남성의영혼이될수있도록할것이다. 자신을남성으로만드는모든여인은하늘나라에들어갈것이니라.

*표지-결혼과가정 2012.10.23 3:59 PM 페이지1 태산아이인쇄그룹(국) 2261-2488 2540DPI 175LPI James W. Knox 시리즈 성령의 열매 James W. Knox 지음 김영균 옮김 도서출판 킹제임스 신국판 352쪽 값 12,000원 성경적 종말론 James W. Knox 지음 김영균 옮김 도서출판 킹제임스 신국판 220쪽 값

More information

741034.hwp

741034.hwp iv v vi vii viii ix x xi 61 62 63 64 에 피 소 드 2 시도 임금은 곧 신하들을 불러모아 나라 일을 맡기고 이집트로 갔습니다. 하 산을 만난 임금은 그 동안 있었던 일을 말했어요. 원하시는 대로 일곱 번째 다이아몬드 아가씨를

More information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2011.10.27 7:34 PM 페이지429 100 2400DPI 175LPI C M Y K 제 31 거룩한 여인 32 다시 태어났습니까? 33 교회에 관한 교리 목 저자 면수 가격 James W. Knox 60 1000 H.E.M. 32 1000 James W. Knox 432 15000 가격이 1000원인 도서는 사육판 사이즈이며 무료로

More information

What is the judgement like

What is the judgement like 영어로복음전하기제 73 강 "The Image of Christ" By Revd. Billy Graham 태초에말씀이계셨고, 그말씀은하나님과함께계셨느니라. 고성경은말합니다. 시간이시작되기전에, 그분은존재하셨습니다. 그분은말씀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이있기전에내가있느니라. 나는영원한존재안에있느니라. 그분은서서말씀하셨습니다, 나는하나님이니라 그러했습니까? 그분은그분이주장하셨던바로그어떤분이셨습니까?

More information

Slide 1

Slide 1 오늘의말씀 Scripture reading 고전 15:1-11 1 Cor. 15:1-11 고전 15:1-11 1 Cor. 15:1-11 1 형제자매여러분, 내가여러분에게전한복음을일깨워드립니다. 여러분은그복음을전해받았으며, 또한그안에서있습니다. 1 Now, brothers, I want to remind you of the gospel I preached to

More information

º´¹«Ã»Ã¥-»ç³ªÀÌ·Î

º´¹«Ã»Ã¥-»ç³ªÀÌ·Î 솔직히 입대하기 전까지만 해도 왜 그렇게까지 군대를 가려고하냐,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이기에 후회는 없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조차 지금의 내 모습을 보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군대는 하루하루를 소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며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B3BBB0A120B1E6C0CCBFE420C1F8B8AEBFE420BBFDB8EDC0CCB4CF5FBFE431342E312D31345F>

<4D F736F F D B3BBB0A120B1E6C0CCBFE420C1F8B8AEBFE420BBFDB8EDC0CCB4CF5FBFE431342E312D31345F> 내가길이요진리요생명이니 [ 요 14:1~14] [ 스타우로스 ] [ 요 14:1~14] 너의삶의마음이불안하게되지말라 ; 하나님께이르고자믿어라, 그리고내게이르도록믿어라. [2] 내아버지집안에는거주하는삶이많이있다. 그렇지않으면내가너의삶에게처소를예비하러간다고너의삶에게일렀겠느냐? [3] 만일내가가서너의삶에게처소를예비하면다시와서내자신을향한너의삶을가까이취하여나있는곳에너의삶도있게하리라

More information

가해하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불쌍해서이다 가해하고 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을 것 같아서이다 보복이 두려워서이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 화가 나고 나쁜 아이라고 본다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런 생각이나 느낌이 없다 따돌리는 친구들을 경계해야겠다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More information

With_1.pdf

With_1.pdf 20 10 spring Contents 4 COVER STORY 6 8 11 14 16 18 20 22 23 24 26 28 30 32 16 28 20-11 042-622-9991 www.jungbu.or.kr 30 49 34 37 38 40 42 44 46 48 51 52 54 Culture 58 60 62 63 4 w i t h w i t h 5 6 w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Gwangju Jungang Girls High School 이상야릇하게 지어져 이승이 아닌 타승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모텔에 여장을 풀고 먹 기 위해 태어났다는 이념 아래 게걸스럽게 식사를 했다. 피곤하니 빨리 자라는 선생님의 말 씀은 뒷전에 미룬 채 불을 끄고 밤늦게까지 속닥거리며 놀았다. 몇 시간 눈을 붙이는 둥 마 는 둥 다음날 이른 아침에

More information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ISSN 2288-5854 Print ISSN 2289-0009 online DIGITAL POST KOREA POST MAGAZINE 2016. APRIL VOL. 687 04 DIGITAL POST 2016. 4 AprilVOL. 687 04 08 04 08 10 13 13 14 16 16 28 34 46 22 28 34 38 42 46 50 54 56

More information

통계내지-수정.indd

통계내지-수정.indd 안전한 나날을 그리다 안전한 나날을 그리다 01 16 22 28 32 36 40 44 50 54 58 02 62 68 90 94 72 98 76 80 102 84 03 04 106 142 110 114 118 122 126 130 134 148 154 160 166 170 174 138 05 178 182 186 190 194 200 204 208 212

More information

13. 에수가제자들에게말씀하셨다 나를다른것들과비교해서, 나를평가해보거라 시몬베드로 가말했다 당신은의로운전령 (messenger) 같습니다. 마태 가말했다 당신은현명한철학자같습니다. 도마 가말했다 선생이여, 당신이무엇과같은지나의입으로는묘사할수없나이다. 예수가말씀하셨다 나

13. 에수가제자들에게말씀하셨다 나를다른것들과비교해서, 나를평가해보거라 시몬베드로 가말했다 당신은의로운전령 (messenger) 같습니다. 마태 가말했다 당신은현명한철학자같습니다. 도마 가말했다 선생이여, 당신이무엇과같은지나의입으로는묘사할수없나이다. 예수가말씀하셨다 나 도마복음 이것들이살아계신 예수 가말씀하신비밀의구절들이며, 디디모스주다스도마 가 (Didymos Judas Thomas) 기록했느니라. 1. 그가이와같이말씀하셨다 이구절들을온전히이해하는자들은죽음을맛보지않으리라 2. 예수가말씀하셨다 탐구하는자들은발견할때까지멈추지말라. 발견하면불안해질것이며, 불안해질때에그들은경탄할것이며, 모든것위에서다스리게되리라. 다스린후에그들은안식하리라.

More information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www.hcc.or.kr news@hcc.or.kr Hallelujah News PHOTO NEWS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제437호 2007년 10월 7일 (주일) 화요청년찬양부흥회 날짜: 10월 16일, 11월 6일, 11월 20일 12월 4일, 12월 18일 (매달 1 3주 화요일) 장소: 할렐루야교회

More information

왕께찬양합니다-R.Vader_&_J.Rouse._Arr.C._Kirkland)

왕께찬양합니다-R.Vader_&_J.Rouse._Arr.C._Kirkland) 왕께찬양합니다 Rady Vader & Jay Ruse 곡/Camp Kirlad a ff f f (G Gely =60) l l l l 4 a ff f f 4 4 l l l l b f f f f4 4 l l l l b f f f f4 l l l l 4 a ff f f 4 z f mp b f f f f4 4 z s z f 편곡 5 a ff f f m mp s s

More information

2015년9월도서관웹용

2015년9월도서관웹용 www.nl.go.kr 국립중앙도서관 후회의 문장들 사라져 버릴 마음의 잔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해에도 배추농사에서 큰돈을 남은 평생 머릿속에서 맴돌게 될 그 말을 다시 떠올려보 만졌다 하더라도 지난 여름 어느 날 갑자기 들기 시작한 았다. 맺지 못한 채 끝나버린 에이드리언의 문장도 함께. 그 생각만은 변함없을 것 같았다. 같은 나이의 다른 아이 그래서

More information

1 (1) 14 (2) 25 25 27 (3) 31 31 32 36 41 2 (1) 48 (2) 56 (3) 63 72 81 3 (1) 88 88 92 (2) 96 (3) 103 103 104 107 115 4 (1) 122 (2) 129 (3) 135 135 141 153 165 5 (1) 172 (2) 187 (3) 192 201 207 6 (1) 214

More information

제 1 과 제자로 부르시니 1. 주님을 따라오라는 말씀에 무엇인가를 버려두고 즉시 순종하였다. 그들이 버린 것은 배와 그물이었는 데, 그것은 곧 생업을 포기한 것이다. 2.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려고. 전도나 선교를 의미한다. 1. 따르다 는 제자도의 핵심 동사이

제 1 과 제자로 부르시니 1. 주님을 따라오라는 말씀에 무엇인가를 버려두고 즉시 순종하였다. 그들이 버린 것은 배와 그물이었는 데, 그것은 곧 생업을 포기한 것이다. 2.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려고. 전도나 선교를 의미한다. 1. 따르다 는 제자도의 핵심 동사이 이야기식 소그룹 성경공부 4163087(Leader Guide) 마가복음 : 마가가 전한 예수 제 1 과 제자로 부르시니 1. 주님을 따라오라는 말씀에 무엇인가를 버려두고 즉시 순종하였다. 그들이 버린 것은 배와 그물이었는 데, 그것은 곧 생업을 포기한 것이다. 2.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려고. 전도나 선교를 의미한다. 1. 따르다 는 제자도의 핵심 동사이다.

More information

2017 Summer.Vol. 07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소식지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미래를 KAIA가 함께 합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국토공간정보의 효율적, 체계적 생산 및 가공과 다양한 국토공간정보의 활용 융합 서비스 기술 구현을 통해 국민 편의와 산업발전 향상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More information

3 Contents 8p 10p 14p 20p 34p 36p 40p 46P 48p 50p 54p 58p 생명다양성재단 영물이라는 타이틀에 정 없어 보이는 고양이, 날카롭게 느껴지시나요? 얼음이 따뜻함에 녹듯이, 사람에게 경계심 많은 길고양이도 곁을 내어주면 얼음 녹듯이 당신을 바라봅니다. 길 위에 사는 생명체라 하여 함부로 대하지 말아주세요. 싫으면 외면해주세요.

More information

농촌과목회 65호-최종.hwp

농촌과목회 65호-최종.hwp 새로운복음 도마복음 읽기(5) 한 석 진(목사, 원주 진리와자유교회) [제27장]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너희가 이 세상에 대해 금식하지 않 으면 하늘나라를 발견하지 못하리라. 너희가 안식일을 안식일로 지키 지 않으면 너희는 아버지를 볼 수 없을 것이다. 금식한다는 것은 단순히 밥을 굶는 것이 아니라 나를 잡아먹는 것이다. 나의 육체를 잡아먹고 나의 욕망과

More information

농촌과목회 66호-최종.hwp

농촌과목회 66호-최종.hwp 새로운복음 도마복음 읽기(6) 한 석 진(목사, 원주 진리와자유교회) [제41장]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손에) 무엇이라도 가진 자는 더 받게 될 것이며, 그리고 아무것도 지니지 못한 자는 그가 가진 조그만 것조차 빼앗길 것이다. 이 말씀은 경제나 물질의 분배에 관한 가르침이 아니다. 이 말씀을 부익 부 빈익빈(富益富 貧益貧, 가진 자가 더욱 부자가 되고

More information

<BFA9C8A3BFCDB4C2C0A7B4EBC7CFB4D9284A2E522E >

<BFA9C8A3BFCDB4C2C0A7B4EBC7CFB4D9284A2E522E > 여여여여위위위위 Dr. J.B. Herbert ( 정위정역 ) aet D ' 여여여여위위위위 ' D D D Ba z Az z 여여여여위위위위주여여여여위위위시도위주여여여여 A z ˆ e z ˆ z ˆ e e z ˆ D z e e A z z e z e z z e ez D z Az z A z e z z e ez 8 V z ˆ z ˆ z ˆ 주여여여여위위위시도위소리모아찬양주여여여여위위위시도위

More information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네티즌들이궁금해하는어원몇가지 (3) 115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네티즌들이궁금해하는어원몇가지 (3) 117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네티즌들이궁금해하는어원몇가지 (3) 119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네티즌들이궁금해하는어원몇가지

More information

A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A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A1-1998-0031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이자료를연구및저작에이용, 참고및인용할경우에는 KOSSDA의자료인용표준서식에준하여자료의출처를반드시명시하여야합니다. 자료출처는자료명이최초로언급되는부분이나참고문헌목록에명시할수있습니다. 자료를이용, 참고, 인용할경우표준서식김상욱. 2005. 한국종합사회조사,

More information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성찬경 a ff 4 4 l l k k k k k k k k k k k k a ff 4 l l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k k k k k k k k k k k k b f f 4 b f f 4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l l l l l l l l a f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성찬경 a ff 4 4 l l k k k k k k k k k k k k a ff 4 l l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k k k k k k k k k k k k b f f 4 b f f 4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l l l l l l l l a f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성찬경 a ff 4 4 l l a ff 4 l l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b f f 4 b f f 4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l l l l l l l l a ff 4 4 G =72 m e f 5 b f f 4 4 a ff l 더럽기가한량없던우리들 a ff l 더럽기가한량없던우리들 b f f l l 아무공로없이 b f f l l a ff

More information

.....hwp

.....hwp 모델명 Indigo 14 1958년부터 사자표 라는 상표로 국내외의 많은 분께 사랑 받고 있는 라이온미싱은 가정용 재봉기 전문 회사입니다. 구입하신 제품은 직선/지그재그 바느질과 다양한 바느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정성이 가득한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데 조그마한 보탬을 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설명서는 제품개선을 위하여 부분사양이 예고 없이 변경될

More information

2 Verse 2C E 전능 하신나의주하나님은?? j r j 2 0 r. fij fi j R = E2G 능치 Fm9 Cm M9 2C 못하실일전혀없네우리?? r. o R

2 Verse 2C E 전능 하신나의주하나님은?? j r j 2 0 r. fij fi j R = E2G 능치 Fm9 Cm M9 2C 못하실일전혀없네우리?? r. o R 전능하신나의주하나님 (Full Score) 편곡차유진 Vocal Intro E Cm Fm Piano?.. j > Strings.. 6 KeyBoard j j Horn? Bass() X 2 0 2 0 3 2 0 2 2 1 rums o o fi j j R R 2 Verse 2C E 전능 하신나의주하나님은?? j r j 2 0 r. fij fi j R = E2G

More information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캥거루는 껑충껑충 뛰지를 못하고, 여우는 신경질이 많아졌어요. 동물 친구들이 모두 모두 이상해졌어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멧돼지네 가게와 무슨 관계가 있는 걸까요? 염소 의사 선생님은 상수리나무 숲으로 가면 병을 고칠 수 있다고 했답니다. 상수리나무 숲에는 어떤 비법이 숨겨져 있는 지 우리 함께 숲으로 가볼까요? 이 동화책은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증진기금으로

More information

8

8 사울처럼 이렇게 살지 마세요! 제 1부 사무엘상 15:20-30 우리가 하나님께서 원하시지 않는 방향으로 가기로 고집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곳으로 가는 것을 억지로 막으시지 않으십니다. 이것이 우리가 사무엘상 8장에서 볼 수 있는 사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은혜로 우리가 가야할 방향을 말씀해 주십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가기로 고집하면

More information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_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21 여 ö Ç J ö Ç Ç ö úç úç ú Ç 사랑으로채우 - - 여? J J J J J #ú Ç úç 사랑으로채우 - 여 L? ú ä F ä A ä # _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_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21 여 ö Ç J ö Ç Ç ö úç úç ú Ç 사랑으로채우 - - 여? J J J J J #ú Ç úç 사랑으로채우 - 여 L? ú ä F ä A ä # _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q = 100 가난함을 ( 남성 부 ) 임석수작사임석수작곡 3 Dm úç ö Ç Gm ú ÇF Ç Ç ö ö ú ÇA ö Ç Dm Ç ö ö Ç ö Ç 1 úç ú? 3 # _ 9 ú Ç Ç úç ö J J J 여에 - 게가난함을옵 -? L? Dm ä ä Gm ä ä ä F Dm ä? ú_ ú_ ú

More information

아침 송(頌) 유자효 자작나무 잎은 푸른 숨을 내뿜으며 달리는 마차를 휘감는다 보라 젊음은 넘쳐나는 생명으로 용솟음치고 오솔길은 긴 미래를 향하여 굽어 있다 아무도 모른다 그 길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를... 길의 끝은 안개 속으로 사라지고 여행에서 돌아온 자는 아직

아침 송(頌) 유자효 자작나무 잎은 푸른 숨을 내뿜으며 달리는 마차를 휘감는다 보라 젊음은 넘쳐나는 생명으로 용솟음치고 오솔길은 긴 미래를 향하여 굽어 있다 아무도 모른다 그 길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를... 길의 끝은 안개 속으로 사라지고 여행에서 돌아온 자는 아직 KOREAN LEAGUE OF WOMEN VOTERS KOREAN LEAGUE OF WOMEN VOTERS 15 KOREAN LEAGUE OF WOMEN VOTERS 아침 송(頌) 유자효 자작나무 잎은 푸른 숨을 내뿜으며 달리는 마차를 휘감는다 보라 젊음은 넘쳐나는 생명으로 용솟음치고 오솔길은 긴 미래를 향하여 굽어 있다 아무도 모른다 그 길이 어디로 향하고

More information

10월추천dvd

10월추천dvd 2011 10 DVD CHOICE dvd dvd?!!!! [1] [2] DVD NO. 1898 [3] Days of Being Wild 지금도 장국영을 추억하는 이는 많다. 그는 홍콩 영화의 중심에 선 배우였고,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거짓말 같던 그의 죽음은 장국 영을 더욱 애잔하고, 신비로운 존재로 만들었다. 하지만 많은 이들 이 장국영을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03 04 06 08 10 12 13 14 16 한겨울의 매서운 추위도 지나가고 어느덧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소현이가 이 곳 태화해뜨는샘에 다닌 지도 벌써 1년이 지났네요. 해샘에 처음 다닐 때는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도 남을 의식해 힘들어하고, 사무실내에서 사람들과 지내는 것도 신경 쓰여 어려워했었습니다. 그러던 우리 소현이가 하루, 이틀 시간이 지나면서

More information

2019달력-대(판형키워)

2019달력-대(판형키워) 조국개황 72 주년 2019 4352 오직나에게덕이있어야항상향기롭다 興聖爲伍 성인과짝이되고성인의대열에들어가야한다.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2 23 24 30 35 26 27 28 29 2019 1January 2 24 25 26 27 28 3 4 5 6 7 8 9 10 11 12 13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13 독후감 공모전 선정 도서 http://book160.kr 1 ~133 번째 편지 1 권 하나님 말씀 (1999/8~00/1/18 0:00) 1 나의 말을 들어라 1번째 편지 중에서 (1999년 8월) 나의 말을 들어라. 불교나 기독교나 그 모든 종교는 어머니와 같

13 독후감 공모전 선정 도서 http://book160.kr 1 ~133 번째 편지 1 권 하나님 말씀 (1999/8~00/1/18 0:00) 1 나의 말을 들어라 1번째 편지 중에서 (1999년 8월) 나의 말을 들어라. 불교나 기독교나 그 모든 종교는 어머니와 같 1부; 1 삶이 영화처럼 촬영되고 있느니라 한 개인이 세상에 나와 성장하며 지금까지 살아온 기록을 영화의 필름처럼 만인에게 방영한다고 할 때, 자신의 행동에 부끄럽지 않으며 당당히 고개를 들 수 있는 자 얼마나 될 것이라 생각하느냐? 너희는 죽어 내 앞에 왔을 때, 많은 천사와 사탄이 주시하는 앞에서 너희가 살아온 삶의 행동과 마음의 생각까지도 영화의 필름처럼

More information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srckgss@skku.edu http://src.skku.edu http://kgss.skku.edu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저희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에서는지난 년이래해마다한국종합사회조사 를시행하고있습니다 이조사는한국사회를종합적으로파악하고세계의주요국가들과비교연구하는데필요한자료를만들어내는목적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¼ºÀαÇ24È£

¿©¼ºÀαÇ24È£ Contents ㅣ반딧불이ㅣ뒤엉켜 버린 삶, 세월이 흘러도 풀 수 없는.. 실타래 벌써 3년째 시간은 흘러가고 있네요. 저는 서울에서 엄마의 갑작스런 죽음 때문에 가족들과 제주로 내려오게 되었답 니다. 몸과 마음이 지쳐있었고 우울증에 시달리며, 엄마의 죽음을 잊으려고 하였습 니다. 그러다 여기서 고향 분들을 만나게 되었고 그 분들의

More information

쌍백합23호3

쌍백합23호3 4 5 6 7 여행 스테인드글라스 을 노래했던 하느님의 영원한 충만성을 상징하는 불꽃이다. 작품 마르코 수사(떼제공동체) 사진 유백영 가브리엘(가톨릭 사진가회) 빛은 하나의 불꽃으로 형상화하였다. 천사들과 뽑힌 이들이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하며 세 겹의 거룩하심 가 있을 것이다. 빛이 생겨라. 유리화라는 조그만 공간에 표현된 우주적 사건인 셈이다.

More information

(연합뉴스) 마이더스

(연합뉴스) 마이더스 The monthly economic magazine 2012. 04 Vol. 98 Cover Story April 2012 _ Vol. 98 The monthly economic magazine www.yonhapmidas.co.kr Contents... 14 16 20 24 28 32 Hot News 36 Cover Story 46 50 54 56 60

More information

기본소득문답2

기본소득문답2 응답하라! 기본소득 응답하라! 기본소득 06 Q.01 07 Q.02 08 Q.03 09 Q.04 10 Q.05 11 Q.06 12 Q.07 13 Q.08 14 Q.09 응답하라! 기본소득 contents 16 Q.10 18 Q.11 19 Q.12 20 Q.13 22 Q.14 23 Q.15 24 Q.16 Q.01 기본소득의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세요. 06 응답하라

More information

<3032BFF9C8A35FBABBB9AE5FC7A5C1F6C7D5C4A32E696E6464>

<3032BFF9C8A35FBABBB9AE5FC7A5C1F6C7D5C4A32E696E6464> 하나님의 사람을 위한 생활 문화 매거진 235 Cover Story ISSN 2005-2820!!2 3! 3 201002 002 !!4 5! 201002 !!6 44 7! 201002 !!8 February 2010 VOLUME 35 Publisher Editor-in-Chief Editor Planning & Advertising Advertising Design

More information

2015-05

2015-05 2015 Vol.159 www bible ac kr 총장의 편지 소망의 성적표 강우정 총장 매년 1학년과 4학년 상대로 대학생핵심역량진단 (K-CESA)을 실시한지 5년이 지났습니다. 이 진 단은 우리 학우들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직업인으로서 핵심역량을 어느 정도 갖추었나를 알아보는 진단입니다. 지난번 4학년 진단 결과는 주관처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More information

ITFGc03ÖÁ¾š

ITFGc03ÖÁ¾š Focus Group 2006 AUTUMN Volume. 02 Focus Group 2006 AUTUMN 노랗게 물든 숲 속에 두 갈래 길이 있었습니다. 나는 두 길 모두를 가볼 수 없어 아쉬운 마음으로 그 곳에 서서 한쪽 길이 덤불 속으로 감돌아간 끝까지 한참을 그렇게 바라보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다른 쪽 길을 택했습니다. 그 길에는 풀이 더 무성하고, 사람이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 넋두리 * 저는주식을잘한다고생각합니다. 정확하게는주식감각이있다는것이맞겠죠? 예전에애널리스트가개인주식을할수있었을때수익률은엄청났었습니다 @^^@. IT 먼쓸리가 4주년이되었습니다. 2014년 9월부터시작하였으니지난달로만 4년이되었습니다. 4년간누적수익률이최선호주는 +116.0%, 차선호주는 -29.9% 입니다. 롱-숏으로계산하면 +145.9% 이니나쁘지않은숫자입니다.

More information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명륜동 가 전화 팩스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명륜동 가 전화 팩스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명륜동 가 전화 팩스 srckgss@skku.edu http://src.skku.edu http://kgss.skku.edu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저희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에서는지난 년이래해마다한국종합사회조사 를시행하고있습니다 이조사는한국사회를종합적으로파악하고세계의주요국가들과비교연구하는데필요한자료를만들어내는목적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2007년 6월 고2 모의고사 국어,언어 문제.hwp

2007년 6월 고2 모의고사 국어,언어 문제.hwp 2007학년도 6월고2 전국연합학력평가문제지고 2 언어영역 언어영역 1 번부터 5 번까지는듣고답하는문제입니다. 방송을잘듣고 답을하기바랍니다. 듣는내용은한번만방송됩니다. 이제듣기문제는다끝났습니다. 6 번부터는문제지의지시 에따라답을하기바랍니다 1 언어영역고 2 2 고 2 언어영역 3 언어영역고 2 4 고 2 언어영역 5 언어영역고 2 6 고 2 언어영역 연탄천사

More information

Korean: Holiness Required for Heaven

Korean: Holiness Required for Heaven 거룩함은 천국의 필수 조건이다 - by Adelaida De Carrillo www.divinerevelations.info/korean 아델라이다 드 카릴로 볼리비아에 사는 자매인, 아델라이다는 예수님께서 천국과 지옥으로 데려 가셨습니다. 그녀에게 주님이 보여 주신 것은 하나님 나라에 들어 가기 위해 거룩함이 요구되며, 어떤 죄가 교회 다니는 사람들을 지옥으로

More information

4 7 7 9 3 3 4 4 Ô 57 5 3 6 4 7 Ô 5 8 9 Ô 0 3 4 Ô 5 6 7 8 3 4 9 Ô 56 Ô 5 3 6 4 7 0 Ô 8 9 0 Ô 3 4 5 지역 대표를 뽑는 선거. 선거의 의미와 필요성 ① 선거의 의미`: 우리들을 대표하여 일할 사람을 뽑는 것을 말합니다. ② 선거의 필요성`: 모든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일을 의논하고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BEE0BCD3C0C720C0DAB3E0B0A120C7CFB3AAB4D4C0C720C0DAB3E05FB7D220392E30317E31335F>

<4D F736F F D BEE0BCD3C0C720C0DAB3E0B0A120C7CFB3AAB4D4C0C720C0DAB3E05FB7D220392E30317E31335F> 약속의자녀가하나님의자녀 [ 롬 9:01~13] [ 스타우로스 ] [ 롬 9:01~13] [1~2] 내가그리스도안에서진리를말하고거짓을말하지않나니, 이는나에게큰근심이있는것과고통이버려지지않는것을성령안에서나의양심과더불어나에게증거하는것이다. [3] 왜냐하면나의형제된삶과육체를따르는친족대신에나자신이그리스도로부터저주가있기를소원하고있노라. [4] 저희는이스라엘사람들이니, 아들의명분과영광과언약의삶과율법의명분과예와약속된삶이저의삶이요,

More information

À¯¾ÆâÀÇ°úÇмÒÃ¥ÀÚ.PDF

À¯¾ÆâÀÇ°úÇмÒÃ¥ÀÚ.PDF 제1 부 제2부 제1 부 과학적 탐구기능 창의적 기능 창의적 성향 물체와 물질에 대해 알아보기 생명체와 자연환경 소중하게 여기기 자연현상에 대해 알아보기 간단한 기계와 도구 활용하기 멀리 보내기 변화시키기 띄우기 붙이기 궁금한 것 알아가기 적절한 측정 유형 선택하기 적절한 측정 단위 선택하기 적합한 측정 도구 사용하기 측정 기술 적절하게 적용하기 알고 있는

More information

9-26 with art Korean DPA.hwp

9-26 with art Korean DPA.hwp 40 획기적 시대들과 경륜들, 신의 계획의 진전을 표시 -하나님의 계획은 고정되고 체계적 -세계 역사의 3 대 획기적 시대들 -그 대 획기적 시대들의 특이한 면모들 - 땅은 영원히 지속 된다 - 장차 오는 세상, 새 하늘과 새 땅 -이 대 획기적 시대들의 분할 -하나님의 계획의 중요한 면모들이 이렇게 드러남 -알아낸 순서는 조화를 드러냄 -진리의 말씀을 옳게

More information

•••••1301(•••).pdf

•••••1301(•••).pdf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Happy Place + 은빛 추억이 새록새록, 태백산 눈축제 태백산에 하얗게 눈이 소복하게 쌓이면 축제가 시작된다. 태백산 눈축제 는 은빛 으로 옷을 갈아입은 태백의 매력을 맘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성경봉독 요한복음 6:63-69 팬인가? 제자인가? 6:63 살리는것은영이니육은무익하니라내가너희에게이른말은영이요생명이라 6:64 그러나너희중에믿지아니하는자들이있느니라하시니이는예수께서믿지아니하는자들이누구며자기를팔자가누구인지처음부터아심이러라 6:65 또이르시되그러므로전에너희에게말하기를내아버지께서오게하여주지아니하시면누구든지내게올수없다하였노라하시니라 6:66 그때부터그의제자중에서많은사람이떠나가고다시그와함께다니지아니하더라

More information

요한 복음

요한 복음 - 220 - 나사로살리심 - 부활의예수님 ( 요한복음 11:1-57) 나사로의병 [ 요 11:1- 요 11:4] (1) 어떤병자가있으니이는마리아와그자매마르다의마을베다니에사는나사로라 (2) 이마리아는향유를주께붓고머리털로주의발을닦던자요병든나사로는그의오라버니더라 (3) 이에그누이들이예수께사람을보내어이르되주여보시옵소서사랑하시는자가병들었나이다하니 (4) 예수께서들으시고이르시되이병은죽을병이아니라하나님의영광을위함이요하나님의아들이이로말미암아영광을받게하려함이라하시더라

More information

조사 심판: 미래를 위한 당신의 희망! Print

조사 심판: 미래를 위한 당신의 희망! Print 조사 심판: 미래를 위한 당신의 희망! 성스러운 성경은 위로의 약속과 엄숙한 경고로 끝을 맺는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보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행위에 따라 주리라. (요한계 시록 22:12, 킹제임스 흠정역 1 ) 거의 2,000년 동안 모든 곳에 있는 크리스챤들은 곧 오신다는 구주의 재 림의 약속을 고수해왔습니다. 셀 수 없는 순교자들이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ù°£µ¿È�7¿ù

¿ù°£µ¿È�7¿ù 2009 7 2 4 6 8 10 12 14 18 20 22 25 26 30 32 34 37 38 40 40 41 4 5 10 15 4 19 27 5 1550 1 33 36 39 6 7 8 9 25 5375 1600 5 10 30 9 93 4001593 3501660 2601750 90 15921598 7 16361637 23 10 11 12 13 200219

More information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3 4 5 6 7 8 9 10 11 Chapter 1 13 14 1 2 15 1 2 1 2 3 16 1 2 3 17 1 2 3 4 18 2 3 1 19 20 1 2 21 크리에이터 인터뷰 놀이 투어 놀이 투어 민혜영(1기, 직장인) 내가 살고 있는 사회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해 보고 싶 어 다니던 직장을 나왔다. 사회적인 문제를 좀 더 깊숙이 고민하고, 해결책도

More information

Çѹ̿ìÈ£-197È£

Çѹ̿ìÈ£-197È£ 2014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LASTING FRIENDS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LASTING FRIENDS

More information

chapter9.indd

chapter9.indd 의의나무시리즈 Chapter.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 모세의 십 계명 하나님사랑, 곧 이웃사랑입니다. 2 의의나무시리즈 1 9.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 사단이 아주 오랫동안 하나님의 백성들을 속여 왔던 것이 예배와 삶 의 불일치입니다. 파트타임으로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는 그릇된 모습을 향해 자유 할 지어다! 하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선포하시는, 뒤로 한 발자국도

More information

5권심층-양화1리-1~172

5권심층-양화1리-1~172 526 527 528 529 530 531 532 332 333 332 사갑 제례 음식준비 334 335 333 진설 334 사갑제례 335 음복 8시부터 8시 30분 사이에 제사에 참여했던 가족들이 각자 집으로 돌아갔다. 고인의 부인은 제사에 참여한 이 들에게 제사 음식과 반찬거리(깻잎 등)를 골고루 싸 주었고 마을에 거주하는, 제사에 참여하지는 않았으나

More information

ÁÖº¸15.7.26

ÁÖº¸15.7.26 4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구역예배)활동상황 분당판 21권 30호 2015년 7월 26일 생명순 보고는 토요일 오전까지 마쳐주십시오. 보고자 : 김연호 목사 010-9251-5245 보고 : 각 교구 조장님께서 교구 사역자에게 보고해 주세요. 분당판 21권 30호 2015년 7월 26일 생명순(구역예배)활동상황 전도실적은 전도 한 분이 소속한 교구의 생명순에

More information

이사야 56장 - 하나님의 집에 합당한 자

이사야 56장 - 하나님의 집에 합당한 자 이사야 56장 - 하나님의 집에 합 당한 자 최대광 목사 소개글 Mahershalalhashbaz (Isaiah 8:1) 마헬살랄하스바스 (이사야 8:1) 스룹바벨선교회 "Zerubbabel mission" 재림 예수 소개하는 엘리야 말라기 4:5 보라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보내리니 학개 2:23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스알디엘의

More information

다해 목차 1. 평일회합길잡이 사용안내 03 2. 사순 1주 05 3. 사순 2주 11 4. 사순 3주 17 5. 사순 4주 23 6. 사순 5주 29

다해 목차 1. 평일회합길잡이 사용안내 03 2. 사순 1주 05 3. 사순 2주 11 4. 사순 3주 17 5. 사순 4주 23 6. 사순 5주 29 서울대교구 청소년국 다해 목차 1. 평일회합길잡이 사용안내 03 2. 사순 1주 05 3. 사순 2주 11 4. 사순 3주 17 5. 사순 4주 23 6. 사순 5주 29 교사활동을 하다가 그만 둔 교사들은 냉담자가 되기도 하고 하느님으로부터 멀어지는 경 우도 많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교사들은 청소년들과 교회를 위해 일하느라 바쁜 하루 하루를 보냅니다.

More information

로마서 8:9-13 Exegesis 로마서 8:9-13 까지공부를하십시다 까지먼저읽어보십시다. 로마서 8 : 9 만일너희속에하나님의영이거하시면너희가육신에 있지아니하고영에있나니누구든지그리스도의영이없으면그리스도의사람이아니라 [9] But ye are not in

로마서 8:9-13 Exegesis 로마서 8:9-13 까지공부를하십시다 까지먼저읽어보십시다. 로마서 8 : 9 만일너희속에하나님의영이거하시면너희가육신에 있지아니하고영에있나니누구든지그리스도의영이없으면그리스도의사람이아니라 [9] But ye are not in 로마서 8:9-13 Exegesis 로마서 8:9-13 까지공부를하십시다. 9-11 까지먼저읽어보십시다. 로마서 8 : 9 만일너희속에하나님의영이거하시면너희가육신에 있지아니하고영에있나니누구든지그리스도의영이없으면그리스도의사람이아니라 [9] But ye are not in the flesh, but in the Spirit, if so be that the Spirit

More information

126b72»¹®š

126b72»¹®š 스승님 말씀 우리의 타고난 사랑을 발휘하라 칭하이 무상사 / 1999. 5. 22. 이탈리아 로마 (원문 영어) 전쟁과 분쟁, 오해, 분노, 증오는 모두 신을 알 수 를 용서합니다. 예수는 원수를 용서하고 기도했습니다. 없음으로 인한 것입니다. 인류가 저지를 수 있는 온갖 아버지, 그들을 용서하소서. 그들은 자신들이 무엇을 악행들은 신을 알고자 하는 갈망에서

More information

앤드류제롬양지음 황세정실비아옮김 앤드류제롬양지음 황세정실비아옮김 알림 본저서영어판에사용된영어성경 NEW AMERICAN BIBLE REVISED EDITION copyright 2011, 1986, 1970, by the Confraternity of Christian Doctrine, Washington, D.C. REVISED STANDARD VERSION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일2015년 8월 30일- 2 연중 제 22주

Microsoft Word - 일2015년 8월 30일- 2  연중 제 22주 2015 8. 30 연중제 22 주일 제 1 독서 : 신명기 4,1-2.6-8 < 내가너희에게명령하는말에 무엇을보태서는안된다. 주님의명령을지켜야한다.> 제 2 독서 : 야고보 1,17-18.21 ㄴ-22.27 < 말씀을실행하는사람이되십시오. > 복 음 : 마르코 7,1-8.14-15.21-23 < 너희는하느님의계명을버리고 사람의전통을지킨다. > 베이커스필드성클레멘테성당

More information

<3635B1E8C1F8C7D02E485750>

<3635B1E8C1F8C7D02E485750> 역사로 읽는 우리 과학 교사용 지도서 자연 6-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관찰 분류 측정훈련이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학교 아동의 과학 탐구능력과 태도 향상을 위한 실 험자료의 적용 과학사 신론 중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연구 과학사를 이용한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More information

HZKYXFOLETAR.hwp

HZKYXFOLETAR.hwp 2007년 1월 13일-Grace Series(VII) 하나님의 은혜 VII. 선물을 주시는 은혜 말씀: 롬8:32 요절: 롬8:32 사람들은 누구나 선물 을 좋아합니다. 선물을 싫어하는 이는 거의 없습니다. 선물과 뇌물은 완전히 다릅 니다. 흔히 구약을 율법의 시대, 신약을 은혜의 시대라고 말합니다. 은혜의 핵심은 선물- 은사 입니다. 은 혜는 그에 따른

More information

hwp

hwp 166(67.8%) 191(67.5%) 58(23.7%) 11(4.5%) 60(21.8%) 7(2.9%) 11(4.0%) 2(.8%) 10(3.6%0 1(.4%) 3(1.1%) 132(53.9%) 69(25.1%) 88(35.9%) 146(53.1%) 17(6.9%) 49(17.8%) 6(2.4%) 7(2.5%) 2(.8%) 4(1.5%) 10(4.1%) 24(8.7%)

More information

그과정을시작했을때당신은리더로서의자신의가능성을얼마만큼이나인식하고 있었습니까? 그런경험은어떻게당신이현재함께일하고있는사람들가운데리더의 가능성을가진이들을바라볼것을요구합니까? 만남 (ENCOUNTER) 고린도전서 12:1-7 형제들아신령한것에대하여나는너희가알지못하기를원하지아니하

그과정을시작했을때당신은리더로서의자신의가능성을얼마만큼이나인식하고 있었습니까? 그런경험은어떻게당신이현재함께일하고있는사람들가운데리더의 가능성을가진이들을바라볼것을요구합니까? 만남 (ENCOUNTER) 고린도전서 12:1-7 형제들아신령한것에대하여나는너희가알지못하기를원하지아니하 사람키우기 (DEVELOPING PEOPLE) 당신은홀로리더가될수없습니다. 리더십은다른사람에게영향을끼쳐함께공동의임무로나아갈수있게하는것입니다. 리더십은단순히공동의목표를향해혹은공동의목적을위해함께일하는것뿐아니라, 그것을성취하기위해사람들과자원들을하나로조율하는것을요구합니다. 종종우리는비전의성취를위해가장필요한자원은재정적인것이라고생각합니다. 그러나사실우리의가장큰자산은사람입니다.

More information

FSB-12

FSB-12 CONTENTS 02 10 14 18 22 26 30 34 38 42 46 50 52 03 02 September Future Strategy & Business Development 03 02 September Future Strategy & Business Development 05 04 September Future Strategy & Business

More information

<5B3134303432325DB1B3C0B0C0DAB8A65FC0A7C7D15FB5F0C0DAC0CEBBE7B0ED5FC5F8C5B62E706466>

<5B3134303432325DB1B3C0B0C0DAB8A65FC0A7C7D15FB5F0C0DAC0CEBBE7B0ED5FC5F8C5B62E706466> 2 3 교육자를 위한 디자인사고 / 교육자를 위한 디자인사고 / 4 5 어떻게 하면 나의 교실이 학생들의 니즈를 어떻게 하면 우리는 학교에서 21세기형 학습경험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재구성될 수 있을까? 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뉴욕에서 2학년을 가르치고 있는 마이클(Michael Schurr)은 자신이 한번도 아이들에게 무엇이 그들을 교실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More information

<332E C7F6C3E6C0CF20C1FDC8B82E687770>

<332E C7F6C3E6C0CF20C1FDC8B82E687770> 하나님 - 사람의생활 기도의사람 첫번째하나님-사람이신그리스도는 신성하고비밀한영역안에서 비밀하신하나님께기도하는 기도의사람이셨다. 우리는주님의멍에 하나님의뜻 를메고 그분의모형을따라 하나님의경륜을위하여수고함으로 우리의영안에서주님을복사해야한다. 우리는반드시개인적으로기도하는체험을가져은밀한중에우리의하늘의아버지를접촉하고아버지를은밀히누리기를체험하며그분으로부터은밀한응답을받아야한다.

More information

거룩해져라

거룩해져라 율법으로죽은부활의삶 율법으로죽은부활의삶 [ 갈 2:19~21] [ 갈 2:19~21] 나는율법으로인하여율법으로죽었나니이는하나님으로살고자함이니. [20] 내가그리스도와함께십자가에못박혔나니. 나는더이상살지못하고내안에그리스도께서살아계시니 ; 지금내가육체안에살고있는것은나를사랑하사내게서초월하여자신을넘겨주신하나님의아들의믿음안에서살고있는것이다. [21] 내가하나님의은혜를져버리지않나니

More information

»êÇÐ-150È£

»êÇÐ-150È£ Korea Sanhak Foundation News VOL. 150 * 2011. 12. 30 논단 이슈별 CSR 활동이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별 및 산업별 비교분석 최 지 호 전남대 경영학부 교수 Ⅰ. 서론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가설 개발 2. 1. 호혜성의 원리에 기초한 기업의 사회적 투자에 대한 소

More information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안 경 광 학 과 세부내용 - 남을 도와 준 경험과 보람에 대해 말해 보세요. - 공부 외에 다른 일을 정성을 다해 꾸준하게 해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 주세요. - 남과 다른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 지금까지 가장 고민스러웠던 또는 어려웠던 일과 이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 자신의 멘토(조언자) 또는 좌우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¾ç¼ºÄÀ-2

¾ç¼ºÄÀ-2 양성평등 캠퍼스 문화 조성을 위하여... 고려대학교 양성평등센터 는 2001년 6월에 제정된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과 처리에 관한 규정 에 의거하여 같은 해 7월에 설치된 성희롱및성폭력상담소 를 2006년 10월 개칭한 것입니다. 양성평등 센터 로의 개칭은 교내에서 발생하는 성피해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과 상담 제공뿐만 아니라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양성평등

More information

두 천사의 기별을 체험하지 못하였다. 사단은 그것을 알고 그의 악한 눈 을 그들에게 돌려 저들을 넘어뜨리려 하였다. 이 기별들을 이해하고 받아들인 자들은 사단의 수많은 미혹에 빠지는 일이 없을 것이다. - 초기, 256. 어떤 사람들은 말하기를, 이 세대를 일컬어 겁이

두 천사의 기별을 체험하지 못하였다. 사단은 그것을 알고 그의 악한 눈 을 그들에게 돌려 저들을 넘어뜨리려 하였다. 이 기별들을 이해하고 받아들인 자들은 사단의 수많은 미혹에 빠지는 일이 없을 것이다. - 초기, 256. 어떤 사람들은 말하기를, 이 세대를 일컬어 겁이 경건한 두려움을 경험하라 제3장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여러 나 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그가 큰 음 성으로 가로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 판하실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 계 14:6, 7. 경건한 두려움이

More information

2010.05 내지 뒷

2010.05 내지 뒷 VISION 2015 R D Global Leader 2 0 1 0 5 163 vol_ 163 KAERI MAGAZINE 2 0 1 0 M A Y C O N T E N T S 2010 +05 KAERI MAGAZINE 04 18 28 42 02 04 06 08 10 11 12 14 16 18 20 22 24 26 28 32 34 36 37 38 40 44 46

More information

Ä¡¿ì_44p °¡À» 89È£

Ä¡¿ì_44p °¡À» 89È£ 2012 vol.89 www.tda.or.kr 2 04 06 8 18 20 22 25 26 Contents 28 30 31 38 40 04 08 35 3 photo essay 4 Photograph by 5 6 DENTAL CARE 7 Journey to Italy 8 9 10 journey to Italy 11 journey to Italy 12 13 Shanghai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10월_v8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10월_v8 * 넋두리 * 요즘고민이많습니다. 먼쓸리수익률도그중하나입니다. 누적수익률은아직좋지만최근성적은좋지않습니다. 8월에이어 9월에도졌습니다. 실적이좋아도, 충분히조정받아저평가상태여도주가가부진합니다. 버팀목이던국민연금은국내주식을더매수하긴어려운상태이고, 자산운용사들도사정이좋지않습니다. 견제가필요한주식시장에서외국인영향력이커졌습니다. 롱-숏전략이잘먹히죠. 후배들과같이만들어가는먼쓸리지만책임은제게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광주시향 최종22

광주시향 최종22 광주시향 최종22 2015.8.26 4:22 PM 페이지1 VOL.7 2015. 09 9월 4일(금) Masterwork Series Vl 프랑스 기행 9월 22일(화) 가족음악회 팝스콘서트 광주시향 최종22 2015.8.26 4:23 PM 페이지23 20세기 이전의 유명한 작곡가가 쓴 비올라 곡은

More information

바울성서아카데미 예수님을믿는믿음 롬 03:22 예수그리스도를믿는믿음 예수그리스도를믿는믿음은무엇을믿는것인가에대해공부를하십시다. 로마서 3 : 22 곧예수그리스도를믿음으로말미암아모든믿는자에게 미치는하나님의의니차별이없느니라이구절에서예수그

바울성서아카데미 예수님을믿는믿음   롬 03:22 예수그리스도를믿는믿음 예수그리스도를믿는믿음은무엇을믿는것인가에대해공부를하십시다. 로마서 3 : 22 곧예수그리스도를믿음으로말미암아모든믿는자에게 미치는하나님의의니차별이없느니라이구절에서예수그 예수그리스도를믿는믿음 예수그리스도를믿는믿음은무엇을믿는것인가에대해공부를하십시다. 로마서 3 : 22 곧예수그리스도를믿음으로말미암아모든믿는자에게 미치는하나님의의니차별이없느니라이구절에서예수그리스도를믿는다는말은무엇입니까? 또요한사도는요한복음 3 : 16 하나님이세상을이처럼사랑하사독생자를주셨으니이는저를믿는자마다멸망치않고영생을얻게하려하심이니라요한복음 3 : 18 저를믿는자는심판을받지아니하는것이요믿지아니하는자는하나님의독생자의이름을믿지아니하므로벌써심판을받은것이니라

More information

bible 7

bible 7 VII 1. / 113 1) 이란? / 113 2) 의길 / 113 3) 해주는것은하나님의고유의권한이다. / 114 4) 은남이대신해줄수없다. / 114 5) 지금까지받은자한사람도없다. / 115 6) 도적같이오리니 / 116 7) 받는것은종파와관계없다.( 교회밖에도이있다.) / 117 8) 자기스스로받았다고하는자는받을수없다. / 118 2. 부활 / 119

More information

Bible panorama 3강 복음이란 무엇인가

Bible panorama  3강 복음이란 무엇인가 NKPC 20140511 선악과에나타난언약, 타락의본질그리고타락한세상과온인류를위한그리스도 나라코트한인장로교회 ;A. S. Jung(a.s.jung9714@gmail.com) Naracoorte Korean Presbyterian Church blog.daum.net/adelnet 3 강목표 1. 하나님께서는왜선악과를두셨는가? 2. 타락은무엇인가? 3. 타락의결과는무엇인가?

More information

만물의 생명의 법칙은 죽음을 통해 연결된다

만물의 생명의 법칙은 죽음을 통해 연결된다 위치전쟁 아담은 사람이 신이 될 것이라는 사탄의 거짓말에 속아 사람의 위치( 人 格 )를 이탈하여 사탄에게 패하였으나 예수 님은 죽기까지 사람의 위치를 지킴으로 사탄에게 승리하 시고 아담이 잃어버렸던 인격을 회복하였다. 사람-예수가 신-사탄을 이긴 것이다. 그러므로 복음이란 진정한 인간 승리이자 하나님의 승리를 전하는 것이다. 박성완 著 내가 그들에 대해

More information

장깨표지65

장깨표지65 06 어떻게 하면 믿음으로 살 수 있을까? 아무리 고민해도 아무런 방법이 없을 때가 많지요. 이번 여름! 믿음의 여행을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올해도 우리 친구들과 축제를 벌이실 선생님들을 응원합니다! 믿음의 여행을 떠.나.요! 사진 _ 한국장애인사역연구소 www.kmind.net 2010 06 Vol.65 D-30, D-29 D-28,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5월_v1[1].pptx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5월_v1[1].pptx * 넋두리 * 올해 4월은잊지못할것같습니다. 남북정상회담이있었으니까요. 다양한시각에서보시는분들도있지만주식시장은이미움직이고있는것같습니다. 퀀트담당후배는통일전후독일에서주가움직임변화가컸던산업에대한조사요청에정신이없습니다. IT나바이오보다는확실히투자자관심이쏠린것같습니다. 실제로어떻게될지 앞으로옥석이가려지겠죠? 업무적으로도기억에남을것같습니다. 같이일하던두명의후배가애널리스트로서첫보고서를냈습니다.

More information

ÁÖº¸15.2.15

ÁÖº¸15.2.15 4 분당판 21권 7호 2015년 2월 15일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 보고는 토요일 오전까지 마쳐주십시오. 보고자 : 김연호 목사 010-9251-5245 보고 : 각 교구 조장님께서 교구 사역자에게 보고해 주세요. 분당판 21권 7호 2015년 2월 15일 생명순활동상황 전도실적은 전도 한 분이 소속한 교구의 생명순에 전도한 인원수를 추가합니다.

More information

1504-<C804><CCB4>.pdf

1504-<C804><CCB4>.pdf 4 APR GS Caltex MAGAZINE vol.506 + APRIL 2015 GS Caltex MAGAZINE vol.506 + APRIL 2015 Contents 03 CEO 05 GSC GSC 09 History 12 Column 18 Crude 22 GSC 30 GSC 36 GSC GSC GS 41 sabo gscaltex.com 46 50 news

More information

질문 21: 하나님께서는남자와여자에게다른기능들을주셨는데, 그기능들은무엇인가? ( 창 2:20-24) 설명 : 하나님은사람을하나님의형상대로지으셨다. 하나님의형상대로지음을받았다는것은하나님의모습을따라지어졌다는것이다. 그럼어떤하나님의모습을말하는것인가? 하나님은영이라고성경을말했

질문 21: 하나님께서는남자와여자에게다른기능들을주셨는데, 그기능들은무엇인가? ( 창 2:20-24) 설명 : 하나님은사람을하나님의형상대로지으셨다. 하나님의형상대로지음을받았다는것은하나님의모습을따라지어졌다는것이다. 그럼어떤하나님의모습을말하는것인가? 하나님은영이라고성경을말했 문 10: 하나님께서사람을어떻게지으셨는가? 답 10: 하나님께서사람을남녀로지으시되자기의형상대로지식과공의와거룩함이있게지으사모든생물을주관하시게하셨다. 성경적근거 : 창세기 1:26-28, 31; 골로새서 3:10; 에베소서 4:24 질문 1: 하나님께서는사람을하나님의무엇을따라지으셨나? 질문 2: 하나님은사람의무엇을구별하여지으셨나? 질문 3: 하나님의형상대로지었다는것은무엇을의미하나?

More information

2014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014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014 08. 18-08. 20 2 02 03 04 05 05 05 06 07 08 08 08 09 10 11 12 13 16 17 19 22 23 23 23 24 24 25 25 27 28 29 30 30 32 33 34 34 35 35 35 37 37 38 39 39 40 42 43 44 44 44 46 47 49 50 51 3 4 5 6 7 8 9 10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