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Gamification이아닌기능성게임콘텐츠 - 게임형모바일소셜러닝은 Gamification 과유사한형태를가지고있으나, 명확하게기능성게임분류에속하며, 모바일게임콘텐츠영역을기반으로온라인까지확장. o 게임형모바일소셜러닝서비스제공을위해서는아래와같은다양한기술이필요하며, 관련
|
|
- 희라 초
- 6 years ago
- Views:
Transcription
1 27 게임형모바일소셜러닝인터페이스 개요 o 게임형모바일소셜러닝인터페이스 : 모바일환경에서학습요소를게임에적용하여학습진도관리및교육콘텐츠제공을통한학습이가능토록설계되어진플랫폼인터페이스. 소셜러닝 : 학습 (learning) 에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를결합한교육방법 ( 용어사전 ) G-러닝 (Game based Learning) : 게임형교육콘텐츠를활용한교육. 학습요소를게임내에적용하여학습에대한흥미와재미를주면서, 학업을신장시킬수있는방안으로도출된개념. ( 그림 ) 게임형모바일소셜러닝플랫폼시스템개념도 o 외부플랫폼에의존적인플랫폼시스템 - 소셜러닝의사업화에있어서가장큰해결과제인회원확보를위한시간및비용을절감하는방편으로기존소셜네트워크를활용한게임형소셜러닝플랫폼개발이활발하게이루어지는상황. - 원활하고안정적인서비스를위하여회원정보의전달과공유, 그리고보안및결제등의서비스연계모듈과인터페이스표준개발이요구되는상황. o 게임형모바일소셜러닝 - 소셜네트워크에 G러닝의개념을도입하여서비스하는모델. - 회원확보를위한시간및비용절감이가능하며, 게임이가지고있는재미를교육에접목시킴으로써교육의몰입도향상
2 o Gamification이아닌기능성게임콘텐츠 - 게임형모바일소셜러닝은 Gamification 과유사한형태를가지고있으나, 명확하게기능성게임분류에속하며, 모바일게임콘텐츠영역을기반으로온라인까지확장. o 게임형모바일소셜러닝서비스제공을위해서는아래와같은다양한기술이필요하며, 관련기술간접목이필요한융합기술분야임. -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Open API 표준 - 유무선표준결제시스템 - 대용량분산 DB 및파일시스템환경 - 클라우드기반의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 게임기획기술및이러닝표준기술 ( 그림 ) 게임형모바일소셜러닝표준플랫폼구조 - 2 -
3 현황 o 기술개발현황 - ( 국외 ) 클라우드기반의 LMS시스템솔루션업체인 Blackboard 및 Moodle 등이세계 LMS시장을선도하고있으나표준제정은시도하지않고있는상황. - 큐리어스닷컴 (Curious.com) 을비롯한페이스북등대용량소셜러닝서비스에서는분산 DB 및파일시스템환경을구축하여서비스. - 각종 Open API를이용한 Mash-up 서비스, Cloud 서비스, SNS, LBS 등모바일기반의주력기술및아이템을통해지식정보분야의플랫폼전쟁이진행중. - Quest Atlantis 프로젝트는지난 10년간게임성을활용한교육도구로이용하는전세계의학교를대상으로효과성검증연구실시. ( 그림 ) Quest Atlantis 프로젝트이용유무에따른성취도차이비교 - ( 국내 ) 스마트폰게임콘텐츠들은 SNS 플랫폼인카카오톡의영향을가장많이받는것으로조사됨. - 이전의게임들이장르와소재의구분이명확했다면, 장르구분없이다양한소재를사용하는것이최근의게임트랜드. - 네트워크환경이급속히발전하고,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등이네트워크를활용하는비중이높아지면서협업을강조하는소셜네트워크형태의게임이두각을나타냄 년부터 2008년까지게임형교육콘텐츠인 군주 G-러닝 을활용하여초중고영어수업에적용하였으며, 2009년부터 2010년까지서울특별시, 경기도, 대구광역시교육청지정되어 G-러닝연구학교 3곳운영. - 그러나지식정보산업관련요소기술의개발력은국내수준이매우높지만, 콘텐츠측면에서는매우열악한상황임
4 o 시장및산업체현황 - ( 국외 ) 블랙보드, 무들과같은글로벌학습관리시스템의국내도입이활성화되고있고이와함께개별보급되고있던저작도구, 표절방지, 비디오플랫폼, 실시간강의솔루션등다양한학습지원툴이이들글로벌학습관리시스템과연동되어서비스되고있음. - 큐리어스닷컴 (Curious.com) 은다양한콘텐츠를무기로빠른파급력과성장세를보이고있으나, 우리나라시장진입은시도되지않고있음. <curious.com> < 삼성러닝허브 > - ( 국내 ) 엔씨소프트는청담러닝과공동으로 ESL환경의시뮬레이션영어기능성게임인 호두잉글리시 를개발. - 게임개발사, 교육회사와공동으로 G러닝콘텐츠를개발해온 ( 사 ) 콘텐츠경영연구소와일본 NTT 간교류를통해일본지역내초등학교시범사업을 2013 년에시작. - ( 주 ) 블루클라우드는엔씨소프트문화재단, 서울아산병원과함께인지장애아동의인지기능개선에도움을주는 ' 인지니 ' 를개발. 2014년 5월 23일 ( 금 ) 부터엔씨소프트문화재단이앱스토어를통해무료보급. - 한국발명진흥회는 ( 주 ) 블루클라우드와함께발명학습용기능성게임 JIN' 을 2015년까지공개하는것을목표로개발진행중. [ 표 ] G 러닝산업의매출액규모 종사자수 응답한종사자수응답한종사자수 1인당추정종사자수추정매출액합계 ( 명 ) 평균매출액 ( 백만원 ) 합계 ( 명 ) ( 백만원 ) 1~4인 ,004 5~9인 ,767 10~49인 ,331 50인이상 ,260 계 ,041 94,362 * 추정매출액 = 응답한종사자수 1 인당평균매출액 * 추정종사자수합계 ( 명 ) 출처 : 2013 국내기능성게임사업체실태조사및제작사례연구 ( 한국콘텐츠진흥원 ) - 4 -
5 o 표준화현황 - ( 국외 ) IMS GLC을중심으로새로운디지털콘텐츠, 온라인평가, 학습용소프트웨어상호운용성표준등이개발되었으며, 최근 IDPF와의협력을통해전자출판표준과의융합시도. 는디지털자원을카트리지방식으로구성하는콘텐츠표준으로온라인포럼등학습활동까지지원하면서미국의출판사와플랫폼사업자들이널리채택하고있음 온라인평가를위한표준인 와학습용소프트웨어상호운용성표준인 도미국 영국등주요사업자들이채택하고있는표준들임 - IMS의콘텐츠패키징표준과접근성 (Access for All) 은각각 ISO/IEC 12785와 ISO/IEC 24751로제정되었으며, 다른 IMS 규격들도 ISO/IEC 표준으로제정여부를검토중. ISO/IEC 24751은디지털자원과학습자선호도정보를매칭하는방식의표준인데, 애플이관련내용이포함된특허 (US Patent no , serial 55290) 를출원신청해서이슈가되고있음. - IMS Global 은이러닝분야의대표적인단체표준컨소시엄으로위치를견고히하고있으며, 대응공적표준화위원회는각각 JTC1/SC36( 교육 ) 로서상호연락관 (liaison) 을지정하고있음. - ( 국내 ) 국내표준이없는상태로국내의지식정보산업의발전성장률을감안 LMS( 학습관리시스템 : Learning Management System) 의표준화작업및빅데이터, 클라우딩시스템의오픈소스화, 그리고오픈마켓과연동될수있는다양한기술적연동 (AR, 3D, SNS 등 ) 을추구하는것이요청되고있음 년부터많은산업분야에서빅데이터에대한이슈가부각되고있으나, 이러닝에대한빅데이터관련표준화이슈는구체화되지않았기때문에시급히빅데이터활용전략과표준화방안에대한논의필요. 교육분야에서는학습분석기술에대한시나리오와가능성에대한연구진행중 - 국가수준의교육정보화정책사업에이러닝표준적용하여디지털교과서모델링및표준플랫폼개발사업등을추진중. - IMS Korea 표준화포럼에서이러닝포럼표준을개발하고있으며, 그중에서 PG608(e- 퍼블리싱 ) 이해당분야의단체표준으로관리하고있음. - 의디지털콘텐츠프로젝트그룹 (PG610) 에서게임형소셜러닝서비스관련한초안작업을아래와같이추진함
6 표준명목적내용비고 게임형소셜러닝모바일콘텐츠게임형소셜러닝유통플랫폼의요구사항을표준화모바일콘텐츠유통하여플랫폼이갖추어야하는기본적플랫폼요구사항호환성을정의하고자함 개방형소셜러닝모바일콘텐츠게임형소셜러닝유통플랫폼의인터페이스를표모바일콘텐츠유통준화하여플랫폼이갖추어야하는플랫폼인터페이스기본적호환성을정의하고자함 게임형소셜러닝모바일콘텐츠게임형소셜러닝플랫폼의시스템구조를표준화함모바일콘텐츠플랫폼으로써플랫폼이갖추어야하는시스템구조기본적호환성을정의하고자함 게임형 소셜러닝 게임형소셜러닝모바일콘텐츠 모바일콘텐츠 플랫폼의효율평가시스템표준화 플랫폼효율평가 함으로써플랫폼의객관적성능 시스템 평가의기준을제시하고자함 게임형소셜러닝모바일콘텐츠과제채택유통플랫폼이갖추어야할요구 사항들을정의차 CC) 개방형소셜러닝모바일콘텐츠과제채택유통플랫폼의호환성을확보하기 위한인터페이스표준을정의차 CC) 게임형소셜러닝모바일콘텐츠과제채택플랫폼의호환성을확보하기 위한시스템구조표준을정의차 CC) 게임형소셜러닝모바일콘텐츠과제채택플랫폼의효율검증을위한효율 평가시스템표준을정의차 CC) 주요이슈및대응방안 o ( 주요이슈 ) - 기존의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제공하는 open API들이모두제각각으로되어있어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이용하려는소셜러닝서비스개발사들의중복개발및효율성저하가지속적으로발생. -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결재및회원정보공유등의표준화된인터페이스필요. - 체계적이지못한상호작용의피드백. - 급격히성장하는소셜 G러닝시장의확장을저해하는요소로작용. o ( 현황및문제점 ) - 구글과애플의플랫폼전쟁 각종 를이용한 서비스 서비스 등모바일기반의주력기술및아이템을통해지식정보분야의플랫폼전쟁을진행 학습에필요한리치미디어를포괄하는기술들의발전이이루어져 을적극지원 상호인터랙티브한디자인툴까지지원 대화식이미지갤러리 미디어지원 팝오버지원 복습 문제풀이지원 방정식 지원 지원 - 6 -
7 구글북스의경우도서에있어선세계최고의소장량을확보하고있으며 국내교과과정도서포함 교사지원무료어플리케이션까지배포중임 - 국내의경우는중소영세기업이주사업자로참여하면서, 해외전문기술의인지및습득이늦고, 선도하는지식정보사업이라하더라도해외수출실적이있는업체는단지 60개 (3.9%) 에불과. - 국내문화체육관광부는게임과관련한표준에대해서적극적인대응을하지않고있으며, 미래창조과학부역시 G러닝을게임과연계한표준으로인식하여문화체육관광부의입장만바라보고있음. - 모바일콘텐츠표준화포럼및 의디지털콘텐츠프로젝트그룹 (PG610) 산하게임기술실무반 (WG6101) 에서는 개방형소셜러닝모바일콘텐츠 의시리즈표준을진행중에있음. o ( 대응방안 ) - G러닝을게임이아닌디지털콘텐츠의시각의전환이필요하며모바일교육활성화를위한차원으로정부의지원이필요. - 페이스북과구글, 애플등과의해외유수플랫폼업체. 들과의연계를통한모바일소셜러닝및 G러닝인터페이스표준개발추진. - OMA, IETF 등글로벌사실표준화기구에서 개방형소셜러닝모바일콘텐츠인터페이스 표준안을중점표준항목으로제안하여표준발굴을선도. 약어표 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 SNS Social Network Service LBS Local Based System AR Augmented Reality OMA Open Mobile Alliance IETF Internet Engineering Task Force - 7 -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11-8140242-000001-08 2013-927 2013 182 2013 182 Contents 02 16 08 10 12 18 53 25 32 63 Summer 2 0 1 3 68 40 51 57 65 72 81 90 97 103 109 94 116 123 130 140 144 148 118 154 158 163 1 2 3 4 5 8 SUMMER
More informationICT À¶ÇÕÃÖÁ¾
Ver. 2012 T TA-11104-SA 4 21 21 42 65 91 103 124 140 161 187 Ver. 2012 ICT Standardization Strategy Map 4 Ver. 2012 Ver. 2012 5 ICT Standardization Strategy Map 6 Ver. 2012 Ver. 2012 7 ICT Standardization
More informationIMS Common Cartridge Roadmap
IMS Global Learning Consortium 및 Learning Tools Interoperability 표준소개 2009. 06. 11 ( 목 ) 조용상팀장교육정보국제협력센터 / 해외정보분석 표준화팀 zzosang@keris.or.kr Agenda 사회적 기술적트렌드 - Web 2.0 Web 2.0 - 표준화패러다임의변화 IMS Global Learning
More information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제 1 절인터넷포털 53) 목차 1. 163. 163. 166 2. 168 176 1. 시장동향 가. 시장규모. 2008 2009. PWC 2008 / 15.6% 599. 2009 1.9% 587. *, (02) 570-4112, byjung@kisdi.re.kr 163 제 3 장 인터넷콘텐츠 < 표 3-1> 세계온라인광고시장규모추이 ( :, %) 2007
More informationK-IFRS,. 2013, 2014 1, 2, 3,.,.. 2
2014 4 2015. 2. 12 Investor Relations K-IFRS,. 2013, 2014 1, 2, 3,.,.. 2 1. 2. 3. 4. 5. 6. 7. : - Pro-forma - 3 1. : 1995.02 ( ) 1999 2005 2009 2013 1997 2000 2006 tv 2010 2014.10 2006.12 ( ) 2010.09 (
More informationÆí¶÷4-¼Ö·ç¼Çc03ÖÁ¾š
솔루션 2006 454 2006 455 2006 456 2006 457 2006 458 2006 459 2006 460 솔루션 2006 462 2006 463 2006 464 2006 465 2006 466 솔루션 2006 468 2006 469 2006 470 2006 471 2006 472 2006 473 2006 474 2006 475 2006 476
More informationㅇ ㅇ
ㅇ ㅇ ㅇ 1 ㆍ 2 3 4 ㅇ 1 ㆍ 2 3 ㅇ 1 2 ㆍ ㅇ 1 2 3 ㆍ 4 ㆍ 5 6 ㅇ ㆍ ㆍ 1 2 ㆍ 3 4 5 ㅇ 1 2 3 ㅇ 1 2 3 ㅇ ㅇ ㅇ 붙임 7 대추진전략및 27 개세부추진과제 제 5 차국가공간정보정책기본계획 (2013~2017) 2013. 10 국토교통부 : 2013 2017 차 례 제 1 장창조사회를견인하는국가공간정보정책
More information요약 분석목적 콘텐츠플랫폼의진화과정의확인을통한플랫폼시장의동향과이해가필요함 지속적인성장세를나타내는플랫폼시장의지배력강화또는신규진입을시도하는국내기업들의대응전략의확인을통해발생이예상되는문제점의도출이필요함 발생이예상되는문제점에대한정책적대응방안을마련해보고자함 현황 콘텐츠플랫폼은공급
2013-03 호 ( 통권 69 호 ) 2013. 04. 30. 디지털콘텐츠유통플랫폼진화에따른정책방향 - - Ⅰ. 도입 Ⅱ. 디지털콘텐츠유통플랫폼의진화 Ⅲ. 국내기업의 C2C 유통플랫폼대응현황 Ⅳ. 정책적시사점 작성 : 이상호 / 경성대학교교수 / 디자인 & 문화콘텐츠연구소 (stevenlee@ks.ac.kr) 심창훈 / 디자인 & 문화콘텐츠연구소 (ryansim@naver.com)
More information- i - - ii - - iii - - iv - - v - - vi - - vii - - viii - - ix - - x - - xi - - xii - - xiii - - xiv - - xv - - xvi - - xvii - - xviii - - xix - - xx - - xxi - - xxii - - xxiii - - xxiv - - 3 - - 4 -
More information<3635B1E8C1F8C7D02E485750>
역사로 읽는 우리 과학 교사용 지도서 자연 6-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관찰 분류 측정훈련이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학교 아동의 과학 탐구능력과 태도 향상을 위한 실 험자료의 적용 과학사 신론 중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연구 과학사를 이용한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More information**09콘텐츠산업백서_1 2
2009 2 0 0 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발간사 현재 우리 콘텐츠산업은 첨단 매체의 등장과 신기술의 개발, 미디어 환경의
More information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국내캐릭터산업현황 사업체수및종사자수 사업체 종사자 2,069 개 2,213 개 30,128 명 33,323 명 2015 년 7.0 % 10.6 % 증가증가 2016년 2015년 2016 년 매출액및부가가치액 매출액 부가가치액 11 조 662 억원 4 조 3,257 억원 10 조 807 억원 3 조 9,875 억원 2015 년 9.8 % 8.5 % 증가증가 2016년
More information02_3 지리산권 스마트폰 기반 3D 지도서비스_과업지시서.hwp
과 업 지 시 서 사 업 명 지리산권 스마트폰 기반 3D 지도서비스 2011. 7 한 국 관 광 공 사 목 차 Ⅰ. 사업개요 3 Ⅱ. 3D 등산 전자지도 개발 5 Ⅲ. 스마트폰용 등산지도 서비스 개발 8 Ⅳ. 웹사이트용 지도 서비스 개발 12 I. 사업 개요 가. 사업명 : 지리산권 스마트폰 기반 3D 지도서비스 나. 사업기간 : 2011년 7월 ~ 2012년
More information2
kakao 2018 8 Investor Relations 2 목차 3 4 전국민의카카오 41,488 41,915 42,080 42,431 42,746 43,044 43,201 43,526 43,577 2Q16 3Q16 4Q16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 5 6 ü ü ü ü 7 8 AI Kakao I Inside Kakao I Open
More information2018 하반기 산업별 투자전략 글로벌 인터넷 중국 신유통 탐방기 - 전자상거래 점유율 상승 가속화 정용제
18 하반기 산업별 투자전략 중국 신유통 탐방기 - 전자상거래 점유율 상승 가속화 정용제 2-377-1938 yongjei.jeong@miraeasset.com 163 ( 조 CNY) 18. 16. 1. 12.. 8. 6.. 2.. Mobile PC 소매시장침투율 (R) YoY성장률 (R) 12 1 16 18E E 9 8 5 6 7 9 11 13 15 18
More information제 31회 전국 고교생 문예백일장 산문 부문 심사평.hwp
제 31회 전국 고교생 문예백일장 산문 부문 심사평 *당선자 : 장원-울산효정고등학교 이예슬 차상-수리고등학교 전하영 차하-안양예술고등학교 이본느 가작-은평고등학교 강보미 가작-고양예술고등학교 강보민 배우고( 知 ), 좋아하고( 好 ), 즐기며( 樂 ) 쌓아가는 삶의 피라미드! 단국대 제 31회 전국고교생 백일장 산문부 심사위원들의 가장 큰 아쉬움은 글제 삼각
More information서현수
Introduction to TIZEN SDK UI Builder S-Core 서현수 2015.10.28 CONTENTS TIZEN APP 이란? TIZEN SDK UI Builder 소개 TIZEN APP 개발방법 UI Builder 기능 UI Builder 사용방법 실전, TIZEN APP 개발시작하기 마침 TIZEN APP? TIZEN APP 이란? Mobile,
More information( ) 2012년 모바일 산업 10대 이슈_최종.hwp
정지범권형진 이태희이중엽 최원하 모바일산업 TF 팀 1. 모바일산업경기전망 4 2. 모바일산업경쟁력전망 5 3. 2011 년모바일산업주요이슈비교 ( 예상 vs 실제 ) 7 1. 글로벌모바일기업의생태계전략 12 2. 모바일특허전쟁의심화 : 애플 vs 안드로이드진영 16 3. 스마트폰업체간세계시장 1위확보를위한경쟁심화 20 4. 스마트워크, 모바일오피스등업무환경혁신의가속화
More informationÄÄÅõ½º_ÃÖÁ¾ IR00609
Investor Relations 2007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INTRODUCTION 3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5 6 7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9 10 Extend
More information제 호 년 제67차 정기이사회, 고문 자문위원 추대 총동창회 집행부 임원 이사에게 임명장 수여 월 일(일) 년 월 일(일) 제 역대 최고액 모교 위해 더 확충해야 강조 고 문:고달익( 1) 김병찬( 1) 김지훈( 1) 강보성( 2) 홍경식( 2) 현임종( 3) 김한주( 4) 부삼환( 5) 양후림( 5) 문종채( 6) 김봉오( 7) 신상순( 8) 강근수(10)
More information<4D F736F F F696E74202D FB5A5C0CCC5CDC5EBBDC5B0FA20B3D7C6AEBFF6C5A9205BC8A3C8AF20B8F0B5E55D>
2011 년봄학기데이터통신 Chapter 01 데이터통신과네트워크 1 순서 1. 데이터통신과네트워크의개념 2. 컴퓨터네트워크의유형 3. 네트워크표준화 4. 인터넷표준화활동 5. 유무선네트워크의발전및진화 Copyright(c)2011 by Hyun-Ho Choi 2 Section 01 데이터통신과네트워크의개념 데이터통신 (Data Communication) 두개이상의통신장치사이에서전송미디어
More informationRole play tool in DT Digital Map operating tool Magnifier for low vision users [ 그림 2] 개발된디지털교과서콘텐츠예시 ( 영어, 사회교과 ) [ 그림 3] 개발된디지털교과서콘텐츠예시 ( 과학교과 ) 부에서
디지털교과서 표준화현황및방향 조용상 한국교육학술정보원책임연구원 1. 머리말 : 디지털교과서개념 외부자원활용을전제로구성된다. 디지털교과서는학교에서이루어지던학습공간과 최근캘리포니아를비롯한미국의일부주정부는교과서를디지털화하기위한연구와시범사업을본격추진하면서주목을받고있다. 그러나교과서를디지털화하려는시도는외국보다국내에서먼저시작되었으며그형태도더선도적인모델이고려되고있다. 교육과학기술부에서
More information특허청구의 범위 청구항 1 게임 서버 또는 미들웨어에 의해,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GPS 정보, IP 정보, 중계기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 용한 위치 정보와,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설정된 언어 종류를 포함하는 사용자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게임 서버 또는 미들
(51) Int. Cl. (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등록특허공보(B1) G06Q 50/00 (2006.01) (21) 출원번호 10-2010-0074348 (22) 출원일자 2010년07월30일 심사청구일자 (56) 선행기술조사문헌 KR1020010104538 A* KR1020060124328 A* 2010년07월30일 *는 심사관에 의하여 인용된
More information세미나자료 전국초 중 고성교육담당교사워크숍 일시 ( 목 ) 10:00~17:00 장소 : 한국교원대학교교원문화관
세미나자료집 전국초 중 고성교육담당교사워크숍 세미나자료 전국초 중 고성교육담당교사워크숍 일시 2007.12.27( 목 ) 10:00~17:00 장소 : 한국교원대학교교원문화관 워크숍일정표 시간주제사회 10:00-10:20 등록 10:20-10:30 개회사축사 : 신인철과장 ( 교육인적자원부폭력대책팀 ) 10:30-11:10 기조강연 : 학교성교육과교사의역할
More information±â¼úµ¿Çâ5
ISOC IAB IANA/ICANN IRTF IETF IRSG Area IESG RG RG RG RG Area WG WG WG BDF Area WG Area ISOC : Internet Society, IAB : Internet Architecture Board IESG : Internet Engineering Steering Group IRTF : Internet
More information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include int main(void) { int num; printf( Please enter an integer: "); scanf("%d", &num); if ( num < 0 ) printf("is negative.\n"); printf("num = %d\n", num); return 0; } 1 학습목표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More information第 1 節 組 織 11 第 1 章 檢 察 의 組 織 人 事 制 度 등 第 1 項 大 檢 察 廳 第 1 節 組 대검찰청은 대법원에 대응하여 수도인 서울에 위치 한다(검찰청법 제2조,제3조,대검찰청의 위치와 각급 검찰청의명칭및위치에관한규정 제2조). 대검찰청에 검찰총장,대
第 1 章 檢 察 의 組 織 人 事 制 度 등 第 1 節 組 織 11 第 1 章 檢 察 의 組 織 人 事 制 度 등 第 1 項 大 檢 察 廳 第 1 節 組 대검찰청은 대법원에 대응하여 수도인 서울에 위치 한다(검찰청법 제2조,제3조,대검찰청의 위치와 각급 검찰청의명칭및위치에관한규정 제2조). 대검찰청에 검찰총장,대검찰청 차장검사,대검찰청 검사,검찰연구관,부
More informationI N V I T A T I O N e-learning Korea 2014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 / / 2014 (e-learning Korea 2014). 9 2014, ( e-learning for designing my life ),,. 9
2014 www.elearningkorea.org e-learning Korea 2014 : Conference, Expo e-learning for designing my life 2014. 9. 17[수] ~ 19[금] 서울 코엑스[COEX] Hall C, 컨퍼런스룸 주 주 후 최 관 원 Ⅰ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서울특별시교육청 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More information2015
2015 34863 85 Tel 042 530 3548 Fax 042 530 3559 Web www djdi re kr/gfcenter/main do 2015 information Graphic Infographics Gender Sensitive 1995 2014 2013 2014 1 2013 2014 SNS SNS 1. 1 1 daejeon DEVELOPMENT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인터넷몬슬리.docx
Monthly Korea / Internet & Game March OVERWEIGHT Stocks under coverage Company Rating Price Target price 네이버 ( KS) BUY 9,, 카카오 ( KS) BUY 9,, NHN 엔터테인먼트 ( KS) HOLD,, 한국사이버결제 ( KS) HOLD,, KG 이니시스 ( KS) BUY,,
More information04 특집
특집 도서관문화 Vol.51 NO.5(2010.5) 시작하는 말 18 특집 :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서관 서비스 소셜 네트워크란? 19 도서관문화 Vol.51 NO.5(2010.5) 20 특집 :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서관 서비스 소셜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변모하다 21 도서관문화 Vol.51 NO.5(2010.5) 소셜 네트워크와 도서관을 결합시키다
More informationCR2006-41.hwp
연구책임자 가나다 순 머 리 말 2006년 12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 - i - - ii - - iii - 평가 영역 1. 교육계획 2. 수업 3. 인적자원 4. 물적자원 5. 경영과 행정 6. 교육성과 평가 부문 부문 배점 비율(%) 점수(점) 영역 배점 1.1 교육목표 3 15 45점 1.2 교육과정 6 30 (9%) 2.1 수업설계 6 30 2.2
More information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Autodesk Software 개인용 ( 학생, 교사 ) 다운로드가이드 진동환 (donghwan.jin@autodesk.com) Manager Autodesk Education Program - Korea Autodesk Education Expert 프로그램 www.autodesk.com/educationexperts 교육전문가프로그램 글로벌한네트워크 /
More informationICT EXPERT INTERVIEW ITS/ ICT? 차량과 인프라 간 통신(V2I) Nomadic 단말 통신(V2P) 차량 간 통신(V2V) IVN IVN [ 1] ITS/ ICT TTA Journal Vol.160 l 9
오늘날 자동차와 도로는 ICT 기술과 융합되어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ICT 기술과 접목되어 스마트 자동차로 변화하며 안전하고 편리하며 CO 2 방출을 줄이는 방향으로 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0년경에는 자율 주행 서비스가 도입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로도 ICT 기술과 접목되어 스마트 도로로 변화하며 안전하고 편리하며 연료
More information월16일자.hwp
3) * 1. 개요 China Unicom의 WO+ 플랫폼은개발자를지원하고스마트폰이용자의이용경험 (user experience) 을향상시키기위한통합플랫폼이다. WO+ 플랫폼은개발자에게이용자정보 ( 지출, 관심사등 ) 를제공함으로써이용자가원하는애플리케이션을개발하는데유용하며이용자에게는 SNS 접속, 콘텐츠공유, 애플리케이션검색등을용이하게함으로써편의성을증진시키고있다.
More information( 제 20-1 호 ) '15 ( 제 20-2 호 ) ''16 '15 년국제개발협력자체평가결과 ( 안 ) 16 년국제개발협력통합평가계획 ( 안 ) 자체평가결과반영계획이행점검결과 ( 제 20-3 호 ) 자체평가결과 국제개발협력평가소위원회
( 제 20-1 호 ) '15 ( 제 20-2 호 ) ''16 '15 년국제개발협력자체평가결과 ( 안 ) 16 년국제개발협력통합평가계획 ( 안 ) 자체평가결과반영계획이행점검결과 ( 제 20-3 호 ) 자체평가결과 2016. 2. 16. 국제개발협력평가소위원회 제 20 차 국제개발협력 평가소위원회 회의자료 2 0 1 6 ᆞ 2 ᆞ 16 국제개발협력 평가소위원회
More information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2. 관련연구 2.1 MQTT 프로토콜 Fig. 1. Topic-based Publish/Subscribe Communication Model. Table 1. Delivery and Guarantee by MQTT QoS Level 2.1 MQTT-SN 프로토콜 Fig. 2. MQTT-SN
More information¼ºÆø·Â-º»¹®
아동 청소년 안전망 관련 4 4 : : : : : : 4 : : : : : : 5 : : : : : : : : 6 7 4 4 : : : : : 8 : : : : : 9 : : : : 10 : : 11 : : : 12 : : : 13 4 4 : : : 14 : : : : : 15 : : : 16 : : : : 17 : : 18 : : : 19 4 4 : :
More information[Brochure] KOR_TunA
LG CNS LG CNS APM (TunA) LG CNS APM (TunA)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개선을 위한 직관적이고 심플한 APM 솔루션 APM 이란? 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란? 사용자 관점 그리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실제 서비스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관리 체계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속한 장애 지점 파악 /
More information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호 발간등록번호충북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 초등학교 -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2018-20 호 발간등록번호충북 2018-204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 초등학교 -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2018-20 호 충청북도의교과교육및창의적체험활동 1. 목표 2. 교과역량 3. 내용체계및성취기준 4. 교수 ᆞ 학습및평가의방향 차 례 Ⅰ. 교과 1 Ⅱ. 창의적체험활동 111 Ⅰ 교과 Ⅰ. 교과 바른생활 바른생활 3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More information이연구는 2009 년도정보통신산업진흥원정책연구개발비의지원에의해수행되었으나, 본연구에서제시된정책대안이나의견등은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공식적인의견이아니라본연구진들의개인견해임을밝혀둡니다. 목차 i 목차 ii 목차 iii 목차 iv 목차 v 목차 vi 목차 vii 목차 viii 목차 ix Ⅰ. 서론 Ⅰ. 서론 1. 연구필요성및배경 1 이러닝해외진출중점대상지역조사
More information학교교과교습학원 ( 예능계열 ) 및평생직업교육학원의시설 설비및교구기준적정성연구 A Study on the Curriculum, Facilities, and Equipment Analysis in Private Academy and It's Developmental Ta
www.sen.go.kr 학교교과교습학원 ( 예능계열 ) 및평생직업교육학원의 시설 설비및교구기준연구 2012. 10. 학교교과교습학원 ( 예능계열 ) 및평생직업교육학원의시설 설비및교구기준적정성연구 A Study on the Curriculum, Facilities, and Equipment Analysis in Private Academy and It's Developmental
More informationOnline Services Winning Formula Hardwere & Design Software User Interface 출처: Gartner, 2011 [그림 2] 다양한 환경 스마트 러닝의 발판 이러한 온라인 콘텐츠의 활용 플랫폼과 디바이스가 다양화됨에
스마트 러닝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한 기반 표준화 동향 남 동 선 한글과컴퓨터 전자책기술팀 책임연구원 팀장 ISO/IEC JTC1 SC34, ISO TC46 SC11 전문위원 1. 머리말 이러닝(e-Learning)이란 전자적 수단, 정보통신 및 전파 방송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학습 1) 을 의미 한다. 이러닝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미국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More information* 출처 : 한국전력공사수요관리고객포털자료인용 현황 ( 그림 ) 수요관리제도체계 o 기술개발현황 - ( 국외 ) 미국은수요반응이가장활성화된나라로, 지역별로다양한종류의수요반응프로그램을운영및시행하고있음. - 해당지역을관할하는 ISO 혹은지역계통운영자인 RTO가수요예측, 계
18 스마트그리드수요반응표준화추진현황및이슈 개요 o 스마트그리드수요반응 (Demand Response) : 수요관리용요금제및 인센티브제도등을통해피크기간등전력수급상황에따라전기소비자의 평소전력사용패턴변화를유도하는기술. o 수요반응의목적은크게최대수요의억제, 최대부하의이전, 기저부하의 증대로구분할수있음. [ 표 ] 수요반응의목적 * 출처 : 한국전력공사수요관리고객포털자료인용,
More informationconsulting
CONSULTING 전략 컨설팅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HELPING YOU ADOPT CLOUD. 클라우드로 가기로 결정했다면 누구와 함께 갈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믿을만한 파트너를 찾는다면 베스핀글로벌이 정답입니다. 전략 컨설팅 다양한 클라우드 공급자가 존재하고, 클라우드 공급자마다 다른 장단점을
More informationAmazon EBS (Elastic Block Storage) Amazon EC2 Local Instance Store (Ephemeral Volumes) Amazon S3 (Simple Storage Service) / Glacier Elastic File Syste (EFS) Storage Gateway AWS Import/Export 1 Instance
More information슬라이드 1
스마트러닝과 교육의미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 대학원제 5 차콜로퀴엄권연희 목차 1. 스마트러닝의정의와특징 2. 스마트러닝을활용한대학생학습자영어학습사례연구 3. 스마트러닝의미래 1. 스마트러닝의정의와특징 스마트러닝이란? (1) 도입배경 스마트러닝이란? (2) 정의및특징 1. 스마트러닝이란? (1) 도입배경 국내모바일기기시장현황 현 ICT 현황 교육패러다임의전환
More information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 Art World | 현대자동차
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새로운 기술, 새로운 가능성 미래를 바꿔놓을 기술 이 무엇인 것 같으냐고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해야 할까요? 답은 한 마치 한 쌍(pair)과도 같은 3D 스캐닝-프린팅 산업이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이유입니 가지는 아닐 것이나 그 대표적인 기술로 3D 스캐닝 과 3D 프린팅 을 들 수 있을 것입니 다. 카메라의
More informationi4uNETWORKS_CompanyBrief_150120.key
CEO Management Support Education Mobile COO Marketing Platform Creative CLIENTS COPYRIGHT I4U NET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16 PORTFOLIO CJ제일제당 소셜 미디어 채널 (2014 ~ )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콘텐츠
More information7월16일자.hwp
플랫폼으로진화하는카카오의사례분석과시사점 28) * 1. 개요 사람과사람간의연결을지원하는기능을가진모바일인스턴트메신저 (Mobile Instant Messenger: MIM) 가최근온라인을통한인맥관리서비스인 SNS 기능을추가하는동시에생태계를형성하고이러한생태계의경쟁력을결정짓는플랫폼의역할까지포괄하여진화및발전하고있다. 즉 MIM 본래의기능을넘어서플랫폼으로진화하고있는상황이다.
More information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I D E X 전시회명 : (국문) 창원 세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 전시회 (영문) Changwon Global Mobile App Exhibition 전시기간 : 2013년 9월 19일~ 9월 22일 [4일간] (장치 3일, 철거 1일 포함, 총 8일) 전시장소 : 창원 컨벤션센터(CECO) 전시면적 : 제 1, 2전시장(각 3,913m², 총
More informationSchoolNet튜토리얼.PDF
Interoperability :,, Reusability: : Manageability : Accessibility :, LMS Durability : (Specifications), AICC (Aviation Industry CBT Committee) : 1988, /, LMS IMS : 1997EduCom NLII,,,,, ARIADNE (Alliance
More informationCloud Friendly System Architecture
-Service Clients Administrator 1. -Service 구성도 : ( 좌측참고 ) LB(LoadBlancer) 2. -Service 개요 ucloud Virtual Router F/W Monitoring 개념 특징 적용가능분야 Server, WAS, DB 로구성되어 web service 를클라우드환경에서제공하기위한 service architecture
More informationOMA Bcast Service Guide ATSC 3.0 (S33-2) T-UHDTV 송수신정합 Part.1 Mobile Broadcast (Open Mobile Alliance) 기반 Data Model ATSC 3.0 을위한확장 - icon, Channel No.
Special Report_Special Theme UHDTV 지상파 UHD ESG 및 IBB 표준기술 이동관 MBC 기술연구소차장 2.1 개요 2.2 표준구성 TTA Journal Vol.167 l 63 OMA Bcast Service Guide ATSC 3.0 (S33-2) T-UHDTV 송수신정합 Part.1 Mobile Broadcast (Open Mobile
More information이제는 쓸모없는 질문들 1. 스마트폰 열기가 과연 계속될까? 2. 언제 스마트폰이 일반 휴대폰을 앞지를까? (2010년 10%, 2012년 33% 예상) 3. 삼성의 스마트폰 OS 바다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지금부터 기업들이 관심 가져야 할 질문들 1. 스마트폰은
Enterprise Mobility 경영혁신 스마트폰, 웹2.0 그리고 소셜라이프의 전략적 활용에 대하여 Enterpise2.0 Blog : www.kslee.info 1 이경상 모바일생산성추진단 단장/경영공학박사 이제는 쓸모없는 질문들 1. 스마트폰 열기가 과연 계속될까? 2. 언제 스마트폰이 일반 휴대폰을 앞지를까? (2010년 10%, 2012년 33%
More informationSNS/ 소셜게임 & 스마트폰용애플리케이션유저동향 작성취지 일본에서최근 SNS( 소셜네트워킹서비스 ),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이급속도로보급되고있는가운데이런서비스 / 단말기를이용한다양한콘텐츠가크게늘어나고있음. - 특히, SNS( 소셜네트워킹서비스 ) 와소셜게임은지금까지
SNS/ 소셜게임 & 스마트폰용애플리케이션유저동향 작성취지 일본에서최근 SNS( 소셜네트워킹서비스 ),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이급속도로보급되고있는가운데이런서비스 / 단말기를이용한다양한콘텐츠가크게늘어나고있음. - 특히, SNS( 소셜네트워킹서비스 ) 와소셜게임은지금까지주로컴퓨터나휴대전화에서이용해왔지만, 최근에는스마트폰과태블릿PC에서의이용이증가하고있음 - 이런일본내콘텐츠플랫폼의변화를토대로최근
More information슬라이드 제목 없음
(JTC1/SC6) sjkoh@knu.ac.kr JTC1 JTC1/SC6/WG7 ECTP/RMCP/MMC (JTC1/SC6) 2/48 JTC1 ISO/IEC JTC1 Joint Technical Committee 1 ( ) ISO/TC 97 ( ) IEC/TC 83 ( ) Information Technology (IT) http://www.jtc1.org
More information01정책백서목차(1~18)
발간사 2008년 2월, 발전과 통합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출범한 새 정부는 문화정책의 목표를 품격 있는 문화국가 로 설정하고, 그간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보완하는 한편 권한과 책임의 원칙에 따라 지원되고, 효율의 원리에 따라 운영될 수 있도록 과감한 변화를 도입하는 등 새로운 문화정책을 추진하였습니다. 란 국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문화적 삶과 풍요로움을
More information다음웹툰광고상품소개_ _v1.2
ü ü ü 여 45% 남 55% 30 대 22% 40 대 7% 20 대 32% 10 대 38% 50 대 + 1% 남 여 10 대 20 대 30 대 40 대 50 대 + ü ü ü ü ü ü ü 1. 브랜드 웹툰 2) 브랜드웹툰 사례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그 이전의 이야기 (2015.04~2016.02) - URL: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starwars
More information강의계획서 (Sylabus) 2013 학년도 2 학기 * 강의과목 교과목명 (CourseName) 한국문화를찾아서 INSEARCHOFKOREANCULTURE 언어 (Language) 영어 과목번호 - 분반 (CourseNo.-Class) 수강대상
강의계획서 (Sylabus) 2013 학년도 2 학기 * 강의과목 교과목명 (CourseName) 한국문화를찾아서 INSEARCHOFKOREANCULTURE 언어 (Language) 영어 과목번호 - 분반 (CourseNo.-Class) 21101412-001 수강대상 (Major) 학점 / 이론 / 실험 (Credits/Theory/Practice) 3/2/1
More information1. 기술배경 NFV는 Consortium of Service Provider들에의해서만들어졌다. 현재 Network Operation은규모가큰전용 Hardware appliances가계속해서증가하고있다. 새로운 Network Service를 Launching할때마다에
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 기술동향 2013 년 7 월 29 일 경북대학교통신프로토콜연구실 김우주 kachukun@gmail.com 요약 오늘날네트워크기술은다양한분야에서널리쓰이고있다. 그에따라상황에맞춘전용기술이빠르게개발되고있으며그에필요한전문화된 Network Device들이증가하고있다. 하지만이런현상이가속화되면서전용 Network
More information슬라이드
0/21 교육패러다임의변화와우리의과제 2009. 3. 11. 곽덕훈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1/21 Ⅰ 사회의변화와테크놀로지 Ⅱ 교육패러다임의변화와이러닝 Ⅲ 이러닝발전전략 IV 이러닝국제컨퍼런스 V 참고 : Wikimedia 와 BETT 2/21 Ⅰ 사회의변화와테크놀로지 당신은지금어디에있는가? 3/21 디지털이주민 (Digital Immigrants) 1982
More informationGlobalBusinessReport(10-013).hwp
10-013 2010. 06. 03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목 차 요약 / 5 Ⅰ. 일본 3D 시장동향및진출방안분석 / 7 1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Ⅱ. 미국 3D 시장동향및진출방안분석 / 48 2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Ⅲ. 독일 3D 시장동향및진출방안분석 / 77
More information차세대창의발명교육모델구축연구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표지 차세대창의발명교육모델구축연구 2010. 12.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차세대창의발명교육모델구축연구 2010. 12.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차세대창의발명교육모델구축연구 - i - - ii - - iii - - iv - - v - - vi - - vii - - viii - - ix - - x - - xi - - xii - - xiii - 차세대창의발명교육모델구축연구
More informationPDF_Compass_32호-v3.pdf
Design Compass는 특허청의 디자인맵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브랜드, 기술, 지식재산권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디자이너들의 입맛에 맞게 엮은 격월간 디자인 지식재산권 웹진입니다. * Design Compass는 저작이용이 허락된 서울서체(서울시)와 나눔글꼴(NHN)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2 4 5 6 7 9 10 11 편집 / 디자인맵
More information?
2015. JULY VOL. 125 IBK Economic Research Institute CONTENTS 2015. July vol.125 M MANAGEMENT LOUNGE 018 020 022 024 E ECONOMY LOUNGE 026 028 030 C CEO LOUNGE 034 036 038 010 012 016 BUSINESS B MANUAL 002
More information디지털교과서정책연구학교연구보고서 스마트교육기반의디지털교과서활용을통한 자기주도학습력신장 교육부요청디지털교과서정책연구학교 분포초등학교
디지털교과서정책연구학교연구보고서 스마트교육기반의디지털교과서활용을통한 자기주도학습력신장 2014. 10. 교육부요청디지털교과서정책연구학교 분포초등학교 목 차 표목차 그림목차 3 과제 1. 스마트교육기반의디지털교과서활용을위한기반조성 과제 2. 스마트교육기반의디지털교과서활용교수학습모형구안및적용 과제 3. 자기주도학습습관형성을위한다양한스마트교육활동전개
More informationOZ-LMS TM OZ-LMS 2008 OZ-LMS 2006 OZ-LMS Lite Best IT Serviece Provider OZNET KOREA Management Philosophy & Vision Introduction OZNETKOREA IT Mission Core Values KH IT ERP Web Solution IT SW 2000 4 3 508-2
More informationi4uNETWORKS_CompanyBrief_ key
세상을위한다양한아이디어 우리는디지털미디어를활용해세상의다양한아이디어를즐겁고행복한소통의고리로만드는디지털마케팅파트너아이포유네트웍스입니다 Overview Organization Business Domain Our Services SOCIAL MARKETING PACKAGE Our Services - Wsandwich Our Services - Mobile app.
More informationRR hwp
국가 e- 러닝품질관리센터운영을위한 e- 러닝품질관리가이드라인 연구책임자 연구협력관 도움을주신분들 김선태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김재현 ( 부산교육연구정보원 ) 김태민 ( 인천교육과학연구원 ) 김홍래 ( 춘천교육대학교 ) 문수영 ( 크레듀 ) 박상섭 ( 경남교육과학연구원 ) 박치동 ( 서울시교육청 ) 서유경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서준호 ( 한국교원연수원
More informationData Industry White Paper
2017 2017 Data Industry White Paper 2017 1 3 1 2 3 Interview 1 ICT 1 Recommendation System * 98 2017 Artificial 3 Neural NetworkArtificial IntelligenceAI 2 AlphaGo 1 33 Search Algorithm Deep Learning IBM
More information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매쉬업코리아2008 컨퍼런스 Microsoft Windows Live Service Open API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사업 본부 / 차세대 웹 팀 김대우 (http://www.uxkorea.net 준서아빠 블로그) Agenda Microsoft의 매쉬업코리아2008 특전 Windows Live Service 소개 Windows Live Service
More informationSpecial Theme.. 6.. 5..... TV SNS 2015 Spring vol. 130 17
특집 한국스포츠산업의 전망과 과제 Special Theme 스포츠산업의 변신은 경제발전, parse@snut.ac.kr..... 16 SPORT SCIENCE Special Theme.. 6.. 5..... TV SNS 2015 Spring vol. 130 17 라틴 아메리카 5% 아시아 19% 유럽 중동아프리카 35% 세계 스포츠 시장 지역별 수입 북미 41%
More information4?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IT :,,,. : (AI), ,, 2, 4 3, : 4 3.
2019 Slowalk 4?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IT :,,,. : (AI),. 4 2016 1 20,, 2, 4 3, : 4 3. 2 3 4,,,, :, : : (AI, artificial intelligence) > > (2015. 12 ) bot (VR, virtual reality) (AR, augmented
More information자산관리서비스선진화방안(인쇄).hwp
경영보고서 2009-2 자산관리서비스활성화방안 보험연구원 Ⅰ. 서론 2 경영보고서 2009-02 Ⅱ. 자산관리서비스에대한논리적검토 요약 3 4 경영보고서 2009-02 Ⅲ. 국내외자산관리서비스현황 요약 5 운용전략 운용전략 자산관리서비스유형 유가증권 뮤추얼펀드 상장지수펀드 운용전략 1 운용전략 2 SMA MDA MDA 6 경영보고서 2009-02
More information2. 강의방법 (CourseResources) 세미나 Seminar 발표 Presentation 질의응답 Q&A 초청강의 Special Lecture 현장답사 Field Trip 유인물활용 Handouts Audio/Video/TV Team Teaching 토의 / 토
강의계획서 (Sylabus) 2014 학년도 1 학기 * 강의과목 교과목명 (CourseName) 한국문화를찾아서 INSEARCHOFKOREANCULTURE 언어 (Language) 영어 과목번호 분반 (CourseNo.Class) 21101412001 수강대상 (Major) 학점 / 이론 / 실험 (Credits/Theory/Practice) 3/3/0 요일
More informationSK IoT IoT SK IoT onem2m OIC IoT onem2m LG IoT SK IoT KAIST NCSoft Yo Studio tidev kr 5 SK IoT DMB SK IoT A M LG SDS 6 OS API 7 ios API API BaaS Backend as a Service IoT IoT ThingPlug SK IoT SK M2M M2M
More information<43494FB8AEC6F7C6AE5FB0F8B0A3C1A4BAB85FBCF6C1A42E687770>
스마트 사회 구현을 위한 공간정보서비스 활용 전략 Vol. 29 2010. 12 01 FOCUS 02 스마트 사회 구현을 위한 공간정보서비스 활용 전략 29 EXPERT INSIGHT 30 미래 공간정보서비스의 발전을 위한 제언 FOCUS 스마트 사회 구현을 위한 공간정보서비스 활용 전략 작성:손 맥 연구원 박수만 연구원 이윤희 선임연구원(이상 한국정보화진흥원)
More information52 l /08
Special Theme_임베디드 소프트웨어 Special Report 모바일 웹 OS 기술 현황과 표준화 동향 윤 석 찬 다음커뮤니케이션 DNALab 팀장 1. 머리말 디바이스에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다. 본 고에서는 모바일 웹 OS의 현황과 임베디드 환 오늘날 인터넷에서 웹 기반 콘텐츠가 차지하는 부 경에서 채용되고 있는 최적화 기술을 살펴보고, 웹
More information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7.5.2]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7.5.1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밸류지표
More information레이아웃 1
1 2015 November no.24 융합Weekly 발행일_ 2015.11.30 발행처_융합연구정책센터 TIP 디지털 교육 기술 동향 이남우 융합연구정책센터 선정 배경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에 따라 선택적, 맞춤형 교육이 가능해 지면서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한 교육 관련 기술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음 - 수업의 콘텐츠 및 방식의 다양화와 시공간
More informationuntitled
BcN 2004.9 sgkwon@empal.com 1.... 1 2. BCN?... 1 2.1.... 1 2.2.... 2 2.3.... 2 3.... 2 3.1.... 2 3.1.1.... 2 3.1.1.1. NGI(Next Generation Internet: )... 2 3.1.1.2. Internet2... 3 3.1.2.... 4 3.1.2.1. eeurope2005...
More informationRM2005-9.hwp
이슈리포트 3호 e-러닝을 통한 주5일 수업제 지원 방안 2005. 4. 31 ksoon@keris.or.kr 1 - 1 - 2003년 시 기 시 행 일 정 우선 시행학교 26개교 연구학교 136개교 (총 162개교, 전체 학교의 1.5% 해당) 2004년 3월 월1회 우선 시행학교 확대 운영 (총 1,023개교, 전체 10%이상) 2005년 3월 전국 학교
More information표지안 0731
32 33 특집 Ⅰ 공유도시, 공유경제 _ 도시정부와 공유경제 2. 도시정부는 공유경제의 발전에 있어 주요한 역할 수행 도시정부 자체적인 공유경제 서비스 제공의 대표적인 사례 : 공유 자전거 전세계 공유자전거 지도 Bike Share Map 8) < 서울의 공유 자전거 서비스 > 서울특별시 공공자전거 : 여의도, 상암동 일대에서 운영중 - 2010년
More information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6.1.4]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6.1.3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밸류지표
More information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6.9.27]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6.9.26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More information클라우드컴퓨팅 주요법령해설서 2017. 11. 목차 3... 5 I... 15 II... 39 1. 공공분야... 41 2. 금융분야... 71 3. 의료분야... 81 4. 교육분야... 95 5. 신산업등기타분야... 101 III... 109 요약문 5, 15 3, 1 16~ 18 15 11 16 4, 16 7,,, 5 16 5, 16 7~10,,,
More informationad-200200004.hwp
탈성매매를 위한 사회복귀지원 프로그램 연구 여 성 부 목 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결과 정리 Ⅲ. 여성복지상담소 실태조사 결과 Ⅳ. 선도보호시설의 운영 및 프로그램 현황 조사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부 록 표 목 차 그 림 목 차 부 표 목 차 Ⅰ. 서 론 . 서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탈성매매를 위한 사회복귀지원 프로그램 연구
More information1. 창조경제하에서의 ICT 산업과문화예술분야의융합중요성증대 창조경제패러다임과융 복합경향 창조경제를구현할수있는중요한방법으로산업간, 기술간융 복합을통한새로운가치의창출이주목받고있음 - 융합은 서로다른기술이나산업분야간에효율과성능개선등을목적으로결합됨으로써존재하지않았던새로운기능
IT 산업과문화예술분야 융합경향에대한기초연구조사 황혜란책임연구위원 - 1 - 1. 창조경제하에서의 ICT 산업과문화예술분야의융합중요성증대 창조경제패러다임과융 복합경향 창조경제를구현할수있는중요한방법으로산업간, 기술간융 복합을통한새로운가치의창출이주목받고있음 - 융합은 서로다른기술이나산업분야간에효율과성능개선등을목적으로결합됨으로써존재하지않았던새로운기능이나서비스를창출하는현상
More information3 4 5 - - 순영업수익 판관비 ROE 자본 6 - - RoE Leverage RoA PBR CoE Rf Rp 7 - - - - 8 60% Fee-based / More-Recurring Revenues 9 - - - - - - - - 10 Sector Leverage ROA 11 - - - - - - 12 - - 13 14 - HHI 16 - HHI -
More informationPowerPoint Presentation
오에스아이소프트코리아세미나세미나 201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2012 OSIsoft, LLC. LLC. PI Coresight and Mobility Presented by Daniel Kim REGIONAL 세미나 SEMINAR 세미나 2012 2012 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More information1
사회진보를 위한 민주연대 People's Solidarity for Social Progress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 259-12 3층 T.02-778-4001. F.02-778-4006 pssp@jinbo.net http://www.pssp.org 2013년 7월 4주차 보건의료동향분석 2013년 7월 13일 ~ 2013년 7월 26일 주요 키워드 1.
More information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7.1.31]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7.1.3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밸류지표
More information클라우드컴퓨팅확산에따른국내경제시사점 클라우드컴퓨팅확산에따른국내경제시사점 * 1) IT,,,, Salesforce.com SaaS (, ), PaaS ( ), IaaS (, IT ), IT, SW ICT, ICT IT ICT,, ICT, *, (TEL)
클라우드컴퓨팅확산에따른국내경제시사점 클라우드컴퓨팅확산에따른국내경제시사점 * 1) IT,,,, Salesforce.com SaaS (, ), PaaS ( ), IaaS (, IT ), IT, SW ICT, ICT IT ICT,, ICT, *, (TEL) 02-570-4352 (e-mail) jjoon75@kisdi.re.kr 1 The Monthly Focus.
More information810 & 820 810 는 소기업 및 지사 애 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독립 실행형 장치로 구성하거 나 HA(고가용성)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810은 표준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범용 서버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화이트박스 장벽 을
목적에 맞게 설계된 어플라 이언스 원격 용도로 최적화된 어플라이언스 관리 및 에너지 효율성 향상 원격 관리 LOM(Lights Out Management), IPMI 2.0 장치 식별 버튼/LED 실시간 시스템 환경 및 오류 모 니터링 Infoblox MIBS를 통한 SNMP 모니터링 고가용성 공급 장치 예비 디스크 예비 냉각 팬 전원 공급 장치 현장 교체
More information슬라이드 1
참여전문가 총괄자문 : 임태범 CP (IITP) 분과장 : 윤현정표준전문위원 (ETRI) 분과위원 : ( 산 ) 김윤수 ( 현대차 ), 정재승 ( 현대MnSOFT), 김창오 ( 쿠팡 ) ( 학 ) 기석철 ( 충북대 ), 박승권 ( 한양대 ), 정구민 ( 국민대 ), 김휘강 ( 고려대 ) ( 연 ) 문영준 (KOTI), 박유경 (ITSK), 이원석 (ETRI),
More information< C6AFBCBAC8ADB0EDBDC7C7E8BDC7BDC0BDC3BCB3BCB3BAF1B1E2C1D82DC3D6C1BE2E687770>
2017 Ⅰ Ⅱ Ⅰ Ⅰ. 실험 실습시설기준 Ⅰ 교과군 :1. 경영 금융 부산광역시교육청 _ 특성화고등학교및산업수요맞춤형고등학교 NCS 기반실험 실습시설및설비기준 교과군 :2. 보건ㆍ복지 교과군 : 3. 디자인ㆍ문화콘텐츠 _ 부산광역시교육청 Ⅰ. 실험 실습시설기준 교과군 : 4. 미용ㆍ관광ㆍ레저 교과군 : 5. 음식조리 부산광역시교육청 _ 특성화고등학교및산업수요맞춤형고등학교
More information02 이달의 이슈-이기현
이달의 이슈 2011년 환경 변화와 문화 관광 정책의 전망 2011년 콘텐츠산업 이용자 문화의 변화 전망 이기현 한국콘텐츠진흥원 수석연구원 2011년 콘텐츠산업 이용자 문화의 변화 전망 창조경제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인간의 창의력이 결집되어 발현되는 콘 텐츠산업은 앞으로도 계속 주목을 받으며 성장할 것이다. 콘텐츠산업에서 는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 단계가 무엇보다
More informationwtu05_ÃÖÁ¾
한 눈에 보는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트렌드 IDG World Tech Update May C o n t e n t s Cover Story 아이패드, 태블릿 컴퓨팅 시대를 열다 Monthly News Brief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뉴스 IDG Insight 개발자 관점에서 본 윈도우 폰 7 vs. 아이폰 클라우드 컴퓨팅, 불만 검증 단계 돌입 기업의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