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서 MDS 9000 제품군을이용한백업및복구솔루션 목적 본백서에서는백업및복구아키텍처와솔루션을설명하고 Cisco MDS 9000 멀티레이어디렉터및패브릭스위치제품군의적용가능한기능을개괄적으로다룹니다. 개요 핵심적인데이터를서버에저장하고있는글로벌기업에서는애플리케이션의지속적인가용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백서 MDS 9000 제품군을이용한백업및복구솔루션 목적 본백서에서는백업및복구아키텍처와솔루션을설명하고 Cisco MDS 9000 멀티레이어디렉터및패브릭스위치제품군의적용가능한기능을개괄적으로다룹니다. 개요 핵심적인데이터를서버에저장하고있는글로벌기업에서는애플리케이션의지속적인가용"

Transcription

1 백서 MDS 9000 제품군을이용한백업및복구솔루션 목적 본백서에서는백업및복구아키텍처와솔루션을설명하고 Cisco MDS 9000 멀티레이어디렉터및패브릭스위치제품군의적용가능한기능을개괄적으로다룹니다. 개요 핵심적인데이터를서버에저장하고있는글로벌기업에서는애플리케이션의지속적인가용성이필요합니다. SCM(Supply Chain Management),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관련애플리케이션은방대한양의데이터를계속적으로생성하며, 기업입장에서는비용이얼마든간에이데이터는반드시보호해야하는데이터입니다. 최소한이데이터는테이프에정기적으로백업하여언제발생할지모르는데이터손실에대비해야합니다. 그러나데이터양이많아지면더큰용량의스토리지와더빠른서버가필요하며, 백업시간도길어집니다. 백업에몇시간씩소요되는데이터는완전복원을해야하는경우복원시간도그만큼소요된다는사실도고려해야합니다. 즉이것은수익손실이발생한다는것을의미하므로이러한복구시간이많이소요되는백업방법은대개의경우무난한방법이아닙니다. 따라서테이프백업은최저수준의재난복구 (DR) 계획이라고볼수있습니다. 이러한엔터프라이즈애플리케이션에필수적인 % 의동작시간을보장하기위해스토리지설계는모든수준에서추가적인고가용성고려사항을반영해야합니다. 모든기업에반드시필요한재난복구계획은가동중단에대한우려를불식할수있도록주요가동중단문제가지속되는동안 2 차사이트로의완벽한재난복구계획을제공해야합니다. 테이프백업은물론복제기술을이용하여데이터센터전체를원격으로복제하는 DR 계획을세우는기업도흔히있습니다. 따라서오늘날복구의개념은테이프에서데이터를복구하는것뿐만아니라실제원격위치로데이터센터의장애를복구하는것까지포함됩니다. 재난은무수히많은요인들로인해발생하며, 그만큼예측하기도어렵습니다. 재난이발생하는몇가지주요시나리오는다음과같습니다. 장비장애 애플리케이션장애 사용자실수 자연재난및인위적재난모든기업은재난복구에대비해야하며, 지속적인액세스를위해보존해야하는중요한데이터를감시해야합니다. 업무에미치는영향및위험을분석하여기업에가장중요한애플리케이션, 기능, 위치를관리해야합니다. 1 차데이터센터의미러링이미지인원격데이터센터는주요재난이발생한이후에완전한액세스를제공하는데이용됩니다. 다수의 DR 솔루션

2 은테이프로의백업과함께데이터에대한실시간복제이미지를보존합니다. 또한복제기술은다양한애플리케이션요구사항에적합한여러가지옵션을제공합니다. 복제를이용할경우치명적인장애를신속히복구할수는있지만손상된데이터도유효한데이터와함께복제하게되는한계가있습니다. 따라서유효한데이터를보관하는방법으로항상테이프백업이필요합니다. 여기서는주로전체 DR 계획을구성하는요소인테이프백업기술, 아키텍처, 옵션을중점적으로설명합니다. 테이프백업 오늘날의기업환경에서대부분의애플리케이션서버는병렬 SCSI 연결을통해전용테이프드라이브에직접연결되어있습니다. 관리해야할테이프장치수가애플리케이션서버수에정비례하여늘어나기때문에전용자원은설치와유지비용이많이듭니다. 그러나직접연결된테이프드라이브의경우는해당서버만드라이브를사용하기때문에성능이보장됩니다. 따라서비용문제때문에테이프드라이브를 LAN 에설치하게되었고다중서버가이를공유하는네트워크백업모델로이전하게되었습니다. 아래그림은일반적인 LAN 기반백업시나리오를나타낸것입니다. 이모델에서는데이터트래픽과백업트래픽모두동일한 LAN 을통과합니다. 네트워크화된백업모델은테이프활용을최적화하고관리성을향상시키는반면다음과같은문제가있습니다. 그림 1 Traffic Clients Servers Servers 첫째다량의데이터백업으로인해 LAN 에서트래픽이늘어나애플리케이션성능이저하될수있습니다. 일반적으로백업은데이터트래픽인터럽트를최소화하기위해업무시간이끝난다음수행됩니다. 그러나데이터양이증가하면백업시간이오래걸려업무시간으로까지이어질수도있습니다. 기업의세계화로인해연중무휴가동시간요건을충족하기위해백업에사용할수있는시간은계속해서줄어들고있는실정입니다. 둘째백업및애플리케이션트래픽이 LAN 을공유함으로인해백업인터럽트가발생하여백업작업이모두실패할수있습니다. 셋째백업및데이터애플리케이션이동일한 LAN 을공유하면특정애플리케이션환경에서의펌웨어업그레이드또는불안정으로인해다른애플리케이션환경역시가동중단상태에빠질수있으므로결국비용이많이들게됩니다. 공동 LAN 에서발생할수있는이러한문제점을줄이기위해관리자들은애플리케이션도메인과백업도메인을분리하는방안을내놓았습니다. 최신구현에서는아래의설명대로백업트래픽을애플리케이션트래픽과분리하기위해 LAN 을사용하지않는 LAN 프리 (LAN-free) 아키텍처로이전하는추세입니다. 대다수의고객들이백업전용스토리지네트워크를설치하기시작했습니다.

3 현재의백업프로세스는수동으로구현되고있어노동집약적이며사용자의실수에의한문제가많이발생하고있습니다. 때때로실패한백업을감지하지못해서실패후데이터가손실되기도합니다. 복구를위해서테이프는반드시수동으로삽입, 회전, 제거하여사이트외부로운반해야합니다. 수동관리와관계된비용이많이들기때문에로보트를이용하여테이프관리업무를향상시키는등관리업무를자동화할수있습니다. 중앙집중식백업은테이프를풀 (pool) 로그룹화하여다수의백업을하나의테이프에멀티플렉싱할수있습니다. 테이프가꽉차면풀내의또다른여유테이프를사용하여백업이계속되기때문에관리성이대폭향상됩니다. 관리할테이프드라이브수가줄어들어비용이절감됩니다. 디스크에서데이터를가져와테이프에기록하려면백업시애플리케이션서버활동이증가합니다. 일반적으로애플리케이션서버는대기시간과성능에매우민감한데이터를다량으로처리하기때문에몹시분주합니다. 백업을수행하는동안데이터이동및스케줄링에사용되는추가 CPU 사이클로인해애플리케이션서버자체비용이많이소요될수있습니다. 서버를사용하지않는서버프리 (server-free) 솔루션의목표는애플리케이션서버자체가백업을수행할때백업으로인해성능에영향이없도록하는것입니다. 이아키텍처는데이터이동자 (data-mover) 및연결브로커 (connection-broker) 역할을전용백업서버로이전합니다. 견고한백업솔루션은다음문제를해결할수있어야합니다. 1. 테이프, 드라이브, 운영시간등백업자원을최적으로사용 2. 애플리케이션트래픽에미치는영향을최소화 3. 백업도메인을분리하여애플리케이션서버에서 CPU 오버헤드를줄임다음단원에서는가장일반적인백업솔루션구현에대해자세히설명합니다. LAN 프리 (LAN-Free) 백업 LAN 프리백업으로각애플리케이션서버는전용백업서버를통하지않고스토리지네트워크를통해직접데이터를테이프장치로이동할수있습니다. 각애플리케이션서버는일반적으로알려진공유스토리지옵션을사용하여미디어서버의역할을수행함으로써백업데이터를테이프로직접이동합니다. 그런다음각서버는테이프드라이브를중재하여백업프로세스동안해당테이프드라이브를예약합니다. 공유옵션대신테이프라이브러리장치내의테이프드라이브로의전용액세스를이용하여애플리케이션서버를구성할수도있습니다. 스토리지네트워크를이용하면 LAN 트래픽이줄어듭니다. 관리대상테이프라이브러리와드라이브에서다중백업스트림을멀티플렉싱하여애플리케이션간에테이프를공유할수도있습니다. LAN 을사용하여백업서버와클라이언트간에앞뒤로데이터변경위치를추적하는컨텍스트테이블인메타데이터를전달할수는있지만실제백업된데이터는스토리지네트워크를통해전달됩니다. 일반적인 LAN 프리백업은아래그램과같이구현됩니다. LAN 프리백업은데이터도메인과백업도메인을분리하지만애플리케이션서버에서 CPU 로드를줄이지는못하며여전히디스크에서백업데이터를가져와야합니다. 아래설명된서버리스 (server-less) 백업이이문제를해결합니다.

4 그림 2 Servers Data Clients Traffic Tape Drives Dedicated to Servers Ethernet Network Server LAN-Free Leveraging Shared Storage Capability 서버리스 (server-less) 백업 서버리스 ( 또는서버프리 ) 백업은애플리케이션서버를통과하지않고디스크에서테이프로백업데이터를이동합니다. 서버리스백업에서는서버의애플리케이션을중단시키지않고, 또는중단을최소화하여백업할데이터의스냅샷을복사합니다. 그런다음복사된데이터스냅샷은서버를통과하지않고디스크에서테이프로지능적으로이동됩니다. 이프로세스는백업경로에없으므로애플리케이션서버에서추가적인 CPU 로드를줄입니다. 디스크와테이프간에직접데이터를이동하는데사용되는메커니즘은 SCSI 확장복사명령입니다. SCSI 확장복사명령을수행하는컴포넌트는 패브릭이나서버소프트웨어에있을수있습니다. Legato Celestra Power, Veritas Net 과같이현재구현되어있는서버리스백업은백업서버를통해전체프로세스를관리합니다. 일반적인서버리스백업시나리오는아래그림에설명되어있습니다. 현재대부분의고객들은도메인분리를이유로백업용 을별도로설치하는것을선호합니다. 따라서이솔루션을디스크서브시스템으로설치하지않으며, 테이프드라이브는동일한 에공존해야합니다.

5 그림 3 Clients Traffic Servers Server-Free Leveraging Third-Party Copy Engine Ethernet Network Server Command Third-Party Copy Engine Embedded in SCSI Bridge 백업산업및제품개요 다수의소프트웨어업체들이 Veritas Netbackup, Veritas Exec, Legato Networker, Computer Associates BrightStor ARCserve 2000 Advanced Edition 등의중앙집중식백업소프트웨어를제작하고있습니다. 이러한제품들은모두전용백업서버및직접연결된아카이브장치를통해백업이수행되는중앙집중식메커니즘을채택하고있습니다. 중앙집중식백업방식에는몇가지서로다른소프트웨어와하드웨어모듈이필요할수도있습니다. 백업솔루션의다양한컴포넌트와컴포넌트의역할, 성능에미치는영향을알아두는것이중요합니다. 첫번째중앙서버또는마스터서버는인덱스, 백업스케줄, 클라이언트그룹정의, 하드웨어구성을비롯한전체백업환경을제어합니다. 마스터서버는백업과관련된문제점을기록하고시스템관리자에게문제점을보고하는역할도합니다. 이러한기능을연결브로커 (connection broker) 라고합니다. 중앙집중식백업시스템에서두번째서버유형은미디어서버또는스토리지노드입니다. 미디어서버는백업용스토리지미디어유형 ( 일반적으로파이버채널이나병렬 SCSI 연결을통해연결된테이프장치 ) 에연결됩니다. 미디어서버는테이프로데이터를실제로전송하는역할을합니다. 이서버는백업할파일, 사용할특정미디어세트에관한마스터서버의명령을수행합니다. 미디어서버를데이터이동자 (data mover) 라고도합니다. 세번째유형이자가장중요한유형은백업클라이언트인데, 실제로백업되는서버를말합니다. 클라이언트소프트웨어는백업서비스가필요한모든시스템에설치됩니다. 마스터서버와미디어서버에도대개클라이언트소프트웨어가설치되어있어자체백업을수행할수있습니다. 백업용 설치시주요이점 앞서설명한바와같이기업들은파이버채널기반의전용스토리지네트워크를설치하여 LAN 을공유할때성능상의병목현상이발생하는문제를해결하기시작했습니다. 스토리지네트워크의부가적인이점은다음과같습니다.

6 데이터가용성 스토리지네트워크인프라는디스크와테이프를비롯한여러가지스토리지서브시스템경로를제공하여가용성과확장성을모두증대합니다. 고객은특히개방형시스템환경내에서향상된재난복구솔루션을구현할수있습니다. 기존에구현되었던원격사이트에서의재난복구는일반적으로 LAN 을통한서버간통신을통해구현된것들입니다. 네트워크화된모델에서는두개의스토리지서브시스템간에데이터를미러링하여고가의서버및 LAN 자원을사용하지않아도됩니다. 스토리지네트워크로백업트래픽을이전하면가동중단사태가발생하더라도각도메인내에서만발생하도록제한하여 LAN 데이터트래픽흐름장애로부터백업을보호하고, 반대로백업에장애가발생하면 LAN 트래픽데이터흐름을보호합니다. TCO 절감 스토리지통합을통해다중서버가동일한스토리지장치를공유하여데이터센터에필요한테이프라이브러리수를줄일수있습니다. 또한스토리지를통합할경우전체서버에혼재한미사용용량을쉽게재할당할수있으므로활용도와효율성을높일수있습니다. 고객은엔터프라이즈백업 / 복구솔루션을구현함으로써서버연결형테이프드라이브와연관된관리및유지보수비용을절감하여비용을추가로절감할수있습니다. 수동으로처리하는경우실수를저지를가능성이크기때문에개별컴포넌트관리비용이더많이들수있습니다. 로보트를배치하여사이트간에테이프가수동으로운반되는일이없도록하는원격테이프볼팅 (vaulting) 과같은메커니즘을이용하면이러한실수를줄일수있습니다. 이렇게하면취급으로인한손상, 손실가능성을없애신뢰성이향상되며손상된데이터가정상적인데이터와함께이동될염려도없으므로가용성도향상됩니다. 스토리지네트워크를이용하면백업자원을풀링할수있으므로각서버는개별백업장치의장애에상관없이자원을이용할수있습니다. 확장성, 가용성, 성능, 공유백업자원에대한관리성이향상되므로총소유비용 (TCO) 도절감됩니다. 유연한백업옵션 이제기업은보다오랜시간동안업무를수행할수있으며, 지역별시간을적용하는연중무휴운영요건을추진하는글로벌고객커뮤니티를지원합니다. 핫백업과콜드백업의두가지백업옵션을사용할수있습니다. 콜드백업은백업을하는동안애플리케이션데이터를묶어두는시나리오를채택한백업방식입니다. 핫백업은애플리케이션이데이터를업데이트하는동안시스템이백업을수행하는시나리오를채택한백업방식입니다. 기록중복사 (copy-on-write), 스플릿미러 (split-mirror) 스냅샷과같은핫백업기술은특정순간에생성된원본데이터의미러링된이미지를사용하여애플리케이션에영향을주지않고온라인으로백업을수행합니다. 기록중복사옵션과스플릿미러옵션모두데이터블록을미사용스토리지에복사하여일정시점복사 (point-in-time copy) 를생성하며, 대부분의데이터베이스가이옵션들을지원합니다. 기록중복사옵션과스플릿미러옵션은물리적데이터블록의맵핑프로세스, 파일시스템이나데이터베이스와의상관관계를관리합니다. 이러한옵션을지원하는스토리지서브시스템으로는 BCV(Business Continuance Volume) 를사용하는 EMC Timefinder, HDS ShadowImage, IBM ESS(Enterprise Storage Server) 또는 MSS(Modular Storage Server) 의 FlashCopy 등을들수있습니다. 백업구현의목적은백업에필요한시간을줄여사용자트래픽중단을줄이고 ( 특히콜드백업의경우 ) 성능을향상시키는것입니다. 핫백업은로컬이든원격이든미러링을활용하여애플리케이션의연속적인가용성을보장합니다. 원격미러링기술에대해서는아래에자세히설명되어있습니다.

7 원격데이터미러링 / 데이터복제 원격데이터미러링또는원격복사는신속한애플리케이션및데이터복구를위해가장일반적으로사용되는메커니즘입니다. 이메커니즘은본질적으로디스크서브시스템내에미러링된볼륨을생성함으로써데이터가보호된다는것을의미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이사용하고있는메인볼륨이 1 차볼륨, 미러링된볼륨이 2 차볼륨으로간주됩니다. 구현되는두가지주요원격복사기술은다음과같습니다. 원격복제를위한호스트기반소프트웨어 원격복제를위한스토리지컨트롤러기반하드웨어및펌웨어 오늘날가장일반적으로알려진원격복사기능으로는 EMC 의 SRDF(Symmetrix RemoteData Facility), IBM XRC(eXtended Remote Copy), IBM 의 PPRC(Peer-to-Peer Remote Copy), HDS 의 TrueCopy, Compaq 의 DRM(Data Replication Manager), VVR(Veritas Volume Replicator) 등을들수있습니다. IBM XRC 와 Veritas VVR 솔루션은모두호스트기반의소프트웨어지원데이터미러링기능인반면 PPRC, SRDF, TrueCopy, DRM 은하드웨어컨트롤러기반의원격복사구현기술입니다. Veritas(VVR) 가파이버채널이나 ESCON(Enterprise Serial CONnection) 대신 IP 네트워크를통해원격데이터미러링을제공한다는사실을알아두는것이중요합니다. 재난복구를위한시스코의제품과솔루션 데이터가용성이기업을부각시키는중요한요인이됨에따라기업에서는지속적인운영을보장하기위해많은양의자원을사용하고있습니다. 앞서설명한바와같이성능측정기준은물론보안을보장하기위해백업애플리케이션전용네트워크를제공하고있습니다. 지능형스토리지네트워크는새로운차원의백업및복구를제공합니다. 또한원격데이터복제솔루션은가용성수준을높이며, 기업의요구사항에맞게확장할수있습니다. 시스코시스템즈는최신기술을제공하여기업이보다확장가능하고안전하며비용효율적인방법으로재난복구솔루션과함께종단간 (end-to-end) 백업및복구솔루션을구축할수있도록합니다. 그림 4 Cisco MDS 9000 멀티레이어디렉터및패브릭스위치제품군. 왼쪽부터차례대로 MDS 9506 Director, MDS 9513 Director, MDS 9509 Director, MDS 9216 Fabric Switch Cisco MDS 9000 멀티레이어디렉터및패브릭스위치제품군은기업및서비스제공업체스토리지네트워크환경을대상으로하며더높은포트밀도, 스위칭고대역폭, 고성능, 멀티프로토콜및더큰신뢰도를제공합니다. MDS 9000 제품군역시여러업체들의제품으로전체스토리지환경이구성된이기종 (Storage Area Network) 을대상으로합니다. 이러한환경에서 Cisco MDS 9000 제품군은중앙집중식시스템의역할을하여상호연결및고급서비스를제공할수있습니다. MDS 9000 제품군은 MDS 9500 멀티레이어디렉터시리즈와 MDS 9216 멀티레이어패브릭스위치로구성됩니다. MDS 9000 제품군은데이터센터애플리케이션에높은포트밀도와성능을제공

8 할수있도록최적화된모듈형시스템입니다. MDS 9216 멀티레이어패브릭스위치는백업및재난복구에사용되는원격데이터센터용으로 MDS 9500 디렉터제품군과동일한기능과서비스를제공하는소형제품을제공합니다. Cisco MDS 9000 멀티레이어디렉터및패브릭스위치제품군은이러한규모의스위칭장치뿐만아니라 V(Virtual ), 고급 ISL 링크통합, LUN 영역지정 (zoning), 콜홈 (Call-Home), 고가용성, 순간차단없는 (hitless) 펌웨어업그레이드등의광범위한기능과서비스도제공합니다. 오늘날대부분의고객들을괴롭히는문제중하나는스토리지네트워크를적절히지원할수있는관리성과툴이부족하다는점입니다. Cisco MDS 9000 제품군에는견고한내장형패브릭매니저애플리케이션이포함되어있어스토리지네트워크에대한구성, 모니터링, 문제해결방안을제공합니다. V(Virtual ) 다수의기존환경에서백업솔루션설계란백업트래픽용병렬네트워크를별도로구축하는것이었습니다. 기술적, 운영적관점에서볼때이렇게별도의네트워크를구축하는접근방법은비용이많이들긴하지만유연하면서안전하고가용성도높은백업솔루션을제공합니다. 테이프스토리지네트워크에서디스크스토리지네트워크를분리해내면 TLU(Tape Library Unit) 전원재설정과같은장애로인한애플리케이션레벨의영향을없앨수있습니다. 별도의네트워크는애플리케이션도메인에서장치를재설정함으로인해발생하는백업장애도보호합니다. 따라서이러한접근방법은테이프장치를디스크서브시스템과분리하기위한사실상의일반적인방법이되었습니다. 이러한분리를이용할경우패브릭구성변경은로컬로남으면서분리된 의연속설치를혼란없이가속화하게됩니다. 이러한별도의스토리지네트워크는전체패브릭이중단되는문제를다소해결하여성능을보장하긴하지만별도의스위치와추가적인관리가필요한고가의솔루션입니다. 또한포트를낭비하는경우가많아이러한솔루션을설치하는고객은많은비용이들수있습니다. 시스코는 V(Virtual ) 기능을이용하여스토리지네트워크설치에일대혁명을일으키는고급기술을제공합니다. V 은동일한리던던시형물리적인프라위에가상으로분리된별도의패브릭을구축하는방식을제공합니다. 따라서 V 은이러한설계에서필요한 도메인분리와보안을보장합니다. Cisco MDS 9000 멀티레이어디렉터및패브릭스위치제품군은동일한물리적인프라내에분리된 V 토폴로지또는레이아웃을최대 4,092 개까지생성할수있는기능을갖추고있습니다. 이러한구현은이더넷네트워크의 VLAN 과다소유사합니다. V 은이더넷네트워크의용이한구성과입증된기술을활용하여 설치에일대혁명을일으켜 환경에서트래픽분리및보안과같은기능을제공합니다. V 의몇가지주요특징은다음과같습니다. V 은파이버채널프레임에위치한명시적태그를사용하여상호분리되므로 V 간에프레임이누설될염려가없습니다. V 을구현하면서로다른 V 내에서도메인 ID 와 FC_ID 를재사용할수있습니다 각 V 마다영역 (zone) 서버, 네임서버등고유한일련의패브릭서비스가있습니다. 사용자는각 V 내에서일반패브릭에서와마찬가지로영역세트 (zone set) 를생성할수있습니다. 영역은여러개의 V 에놓일수없습니다.

9 V 은입증된이더넷네트워킹기술을파이버채널스토리지네트워크의성능및분리요건에적용하여최상의솔루션을제공합니다. 영역지정 (zoning) 은에지에서의액세스보안을통해패브릭내장치간액세스및트래픽흐름을제한하는데아주유용합니다. V 은패브릭을제공하는모든서비스를분리하는보완기능을제공하며 V 내에서서비스를 캡슐화 하여논리적으로독립적인패브릭을허용합니다. 그림 5 V2 Cisco MDS 9000 Family V1 Fiber Channel Services for Fabric #1 Fiber Channel Services for Fabric #2 DWDM Two DWDM Transponders EISL Trunks Collapsed Fabric with Vs V 에서생성된스토리지네트워크도메인은기존의보안메커니즘을뛰어넘을뿐만아니라하나의스위치를여러개의가상환경으로분리하는기능도제공합니다. 서로다른 V 간에완벽한분리를제공하고장치가동중단또는패브릭불안정이하나의 V 에만국한되도록하여전체패브릭이중단되지않도록합니다. 여러개의패브릭스위치가물리적으로분리되어야하는고가의솔루션을구현하지않아도이모든기능을이용할수있습니다. V 은포트활용을극대화하여유효포트당비용을절감하므로스토리지네트워크 TCO 도절감됩니다. 이러한유형의구현은여러개의사용자커뮤니티를그룹화하여하나의패브릭스위치를통해서비스를제공할수있으므로전체적으로사용하는장치수가적어매우효율적입니다. Cisco MDS 9000 제품군은선도적인에지보안과서비스를제공하는동시에소요되는자본지출과운영비는줄입니다. 이아키텍처는데이터센터에설치된총 또는패브릭수는줄이는동시에백업 / 복구및원격데이터미러링도메인을애플리케이션 과분리하여상태를유지합니다. 고객이채택하고있는스토리지통합모델과데이터센터물적재산을고려할때 V 은기업에 TCO 를절감할수있는솔루션을제공합니다. 멀티프로토콜지원 MDS 9000 멀티레이어디렉터및패브릭스위치제품군은 FCIP 및 iscsi 를단일스위칭모듈로통합하여통합멀티프로토콜기능을제공합니다. 멀티프로토콜솔루션은재난복구와같은애플리케이션에 IP 를통한연결옵션을제공합니다. 고객은고속, 고성능의파이버채널스위칭과함께멀티프로토콜서비스를단일플랫폼에통합함으로써동일한플랫폼을개별적으로이용하여기업전체및부서별애플리케이션요구사항을충족할수있습니다. 통합 FCIP 기능은 TCP/IP 를통해원격데이터센터에대한액세스를제공하여주요장애가발생할경우완벽한전환이가능합니다. 솔루션은애플리케이션요구사항대로배포되기때문에대다수의원격데이터미러링애플리케이션에는 FCIP

10 가적합합니다. FCIP 는다양한속도의 WAN 링크를통한두데이터센터간원거리연결에이상적입니다. 통합 iscsi 기능은기존의 IP/ 이더넷인프라를활용하는저비용의호스트연결옵션입니다. iscsi 기술을이용하면스토리지네트워크의범위를비용효율적인방법으로중급및저급서버로변경하여고가의스토리지및테이프서브시스템을최적으로사용할수있습니다. 이러한통합은고가용성의디렉터플랫폼에서업계최고의파이버채널및 IP 스토리지통합솔루션을제공합니다. 부서별또는워크그룹애플리케이션을이용하는저급서버를동일한스토리지네트워크패브릭으로쉽게통합하여기업자원에쉽게액세스할수있습니다. 이제워크그룹애플리케이션은스토리지용량의제한을받지않으며, 용량을업그레이드하는동안다운타임이발생하지도않습니다. 또한성능이저하되지도않으며, 오히려이제는훨씬저가로공급됩니다. 뿐만아니라 iscsi 는부서별또는워크그룹애플리케이션에중앙집중식공유테이프옵션, LAN 프리백업과서버리스백업, 복구솔루션을제공합니다. 데이터센터가용성요건에중점을두고연결된시스코의지능형스토리지네트워크기능세트가오늘날업계에서타의추종을불허하는광범위한솔루션을제공하고있는것은분명합니다. 시스코의제품은향상된관리기능을제공하여예정된업그레이드는물론예상치못한가동중단으로인한다운타임을줄이려는기업의수고를덜어줄수있습니다. 기업은 FCIP, iscsi 와같은기술을이용하여인프라비용을줄이면서도두기술간통합관리를제공할수있습니다. 그림 6 DWDM Tape Silo Primary Site Synchronous Remote Replication Over Optical Site Real-Time Replicated Data TCP/IP Tape Silo Primary Site Synchronous Remote Replication Over FCIP Site Real-Time Replicated Data

11 ONS DWDM 스위치, ONS SONET 스위치플랫폼과같은제품을비롯한시스코의 DWDM 솔루션을통해재난복구를위한동기식미러링애플리케이션도제공됩니다. DWDM 이두데이터센터간안정적인대도시지역연결에이상적인반면 SONET 는보다장거리에걸쳐 TDM 고대역폭을제공합니다. 두기술모두파이버채널또는 FCIP 를통해원격복제된데이터에탁월한전송옵션을제공합니다. 시스코의 DWDM 솔루션에대한자세한내용은시스코웹사이트 ms.shtml 을참조하십시오. 요약 Cisco MDS 9000 멀티레이어디렉터및패브릭스위치제품군은재난복구, 백업및복원애플리케이션에최상의솔루션을제공합니다. 다양한기술이혼합된 Cisco MDS 9000 제품군은기업의저급, 중급, 최고급요구사항을충족시킬수있도록완벽한준비를갖추고있습니다. Cisco 9000 제품군은이기종전송환경에서여러개의애플리케이션을설치하는고객들에게종단간 (end-to-end) 솔루션을제공합니다. MDS 9000 제품군은고객이신기술을설치하면서도기존환경과공존할수있도록완벽한통합을제공합니다. 성능, 포트밀도, 투자보호, 관리에중점을둘경우 Cisco 9000 제품군을이용하면고효율의 기반솔루션을대규모로설치할수있습니다 Gold 파트너 ㄜ데이콤아이엔 한국아이비엠ㄜ 쌍용정보통신ㄜ ㄜ데이타크레프트코리아 ㄜ콤텍시스템 에스넷시스템ㄜ ㄜ인네트 ㄜ인성정보 현대정보기술 ㄜ링네트 한국후지쯔ㄜ 케이디씨정보통신ㄜ 한국휴렛팩커드ㄜ Silver 파트너 대우정보시스템 ㄜ시스폴 한국 NCR 한국유니시스ㄜ ,1432 Local SI 파트너 ㄜ LG 씨엔에스 포스데이타주식회사 이스텔시스템즈ㄜ SK 씨앤씨ㄜ /8114 Global 파트너 이퀀트코리아 Local 디스트리뷰터 ㄜ소프트뱅크코리아 ㄜ인큐브테크 ㄜ아이넷뱅크 IPT 파트너 청호정보통신 LG 기공 WLAN 전문파트너 ㄜ에어키 ( 주 ) 텔레트론 INC Security 전문파트너 코코넛 TISS NMS 전문파트너 ㄜ넷브레인

그림 1: 대도시지역네트워크에서 DWDM 을이용한스토리지네트워킹확장 SAN 1 Server/ Server/ iscsi Server Client Main Campus Extension across Metro Area iscsi IP Optical MAN IP Cisco

그림 1: 대도시지역네트워크에서 DWDM 을이용한스토리지네트워킹확장 SAN 1 Server/ Server/ iscsi Server Client Main Campus Extension across Metro Area iscsi IP Optical MAN IP Cisco 애플리케이션노트 스토리지네트워킹및재난복구용 DWDM 기술 전자상거래, 데이터웨어하우징및공급망관리애플리케이션의폭발적인성장과함께데이터스토리지의필요성도기하급수적으로증가하고있습니다. 이러한애플리케이션은사원과고객이기업시스템및데이터에중단없이액세스할수있어야하는기업에서성공의필수요인이되었습니다. 또한은행, 금융및보험업의경우권한위임으로인해철저한재난복구요구사항과더불어높은수준의시스템및데이터백업필요성이증가하고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Q. Cisco IP Phone 7905 에 Cisco IP Phone 7910, Cisco IP Phone 7940 및 Cisco IP Phone 7960 에서와동일한전원공급장치를사용할수있는가? A. 사용할수없습니다. Cisco IP Phone 7905 는 5 볼트

Q. Cisco IP Phone 7905 에 Cisco IP Phone 7910, Cisco IP Phone 7940 및 Cisco IP Phone 7960 에서와동일한전원공급장치를사용할수있는가? A. 사용할수없습니다. Cisco IP Phone 7905 는 5 볼트 Q&A Cisco IP Phone 7905 Q. Cisco IP Phone 7905 란무엇인가? A. Cisco IP Phone 7905 은시스코 IP 폰제품군에서새로출시된제품입니다. 이제품은전체기능을구비한단일회선의 IP 폰으로서픽셀방식의디스플레이를채용하며엔트리레벨장치로설계되었습니다. Q. 회선과전화번호를몇개까지지원하는가? A. Cisco IP Phone 7905

More information

Cloud Friendly System Architecture

Cloud Friendly System Architecture -Service Clients Administrator 1. -Service 구성도 : ( 좌측참고 ) LB(LoadBlancer) 2. -Service 개요 ucloud Virtual Router F/W Monitoring 개념 특징 적용가능분야 Server, WAS, DB 로구성되어 web service 를클라우드환경에서제공하기위한 service architecture

More information

Windows Server 2012

Windows Server  2012 Windows Server 2012 Shared Nothing Live Migration Shared Nothing Live Migration 은 SMB Live Migration 방식과다른점은 VM 데이터파일의위치입니다. Shared Nothing Live Migration 방식은 Hyper-V 호스트의로컬디스크에 VM 데이터파일이위치합니다. 반면에, SMB

More information

1,000 AP 20,000 ZoneDirector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ZoneDirector 5000 WLAN L

1,000 AP 20,000 ZoneDirector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ZoneDirector 5000 WLAN L 1,000 AP 20,000 ZoneDirector 5000.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WLAN LAN Ruckus Wireless (ZD5000),, WLAN. 20,000 2,048 WLAN ZD5000 1,000 ZoneFlex

More information

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호환성가이드 Cisco 호환성 이문서에서는 Cisco 소프트웨어와하드웨어의호환성및요건을다룹니다. 추가 릴리스또는제품정보는다음을참조하십시오. 설명서로드맵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firesight/ roadmap/firesight-roadmap.html Cisco ASA 호환성가이드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asa/compatibility/

More information

SANsymphony-V

SANsymphony-V 국내대표적인구축사례 (KR) XXXX공사(공공) 2013년 12월 도입 센터 이전에 따른 스토리지가상화 통합 및 이기종통합 이기종 스토리지 (무중단이중하) 무중단 서비스 확보 24시간 운영 체계의 고가용 확보 스토리지 인프라의 유연한 구성 및 통합 환경 구축 업무서버 Unix 20대 업무서버 V 58대 CIe SSD(Fusion IO 3.2TB) ㅇㅇㅇㅇㅇㅇ

More information

시장 측면에서 보면, 케이블 사업자들이 경쟁을 이겨내는데 있어서 케이블 네트워크가 두 가지 비교 우위를 갖는다 는 것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먼저, 케이블 네트워크는 위성 사업자들보다 차별화된 대역폭을 제공할 수 있습니 다. 위성 사업자들 역시 많은 대역폭을 제공할 수

시장 측면에서 보면, 케이블 사업자들이 경쟁을 이겨내는데 있어서 케이블 네트워크가 두 가지 비교 우위를 갖는다 는 것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먼저, 케이블 네트워크는 위성 사업자들보다 차별화된 대역폭을 제공할 수 있습니 다. 위성 사업자들 역시 많은 대역폭을 제공할 수 백 서 차세대 디지털 비디오 네트워크 구현 방안 VoD 서비스의 도입 추세에 따라, 케이블 사업자들은 방송에서 유니캐스트 컨텐트 전송으로의 기본적인 사업 방향 전환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대표적인 변화 는 네트워크에 대한 기가비트 이더넷의 도입으로, HFC 네트워크를 더욱 경쟁력이 강화된 네트워크로 전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가비트 이더넷은 단순히

More information

그림 1: 포인트투포인트무선브리지솔루션 그림 2: 포인트투멀티포인트무선브리지솔루션 견고한설계 Cisco Aironet 350 Series Wireless Bridge 는 -20 에서 55 C 에이르는넓은온도범위에서작동됩니다. 그러므로 NEMA 엔클로저를사용하는이제품은실

그림 1: 포인트투포인트무선브리지솔루션 그림 2: 포인트투멀티포인트무선브리지솔루션 견고한설계 Cisco Aironet 350 Series Wireless Bridge 는 -20 에서 55 C 에이르는넓은온도범위에서작동됩니다. 그러므로 NEMA 엔클로저를사용하는이제품은실 데이터시트 Cisco Aironet 350 Series Wireless Bridge Cisco Aironet(r) 350 Series Wireless Bridge 는건물간장거리고속실외링크를지원하며플래넘급의엄격한환경에따라설치하는데이상적입니다. 이제품은다음과같은기능을제공함으로써가장까다로운애플리케이션요건을충족시키도록설계되었습니다. 고속 (11-Mbps), high-power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release note-VRRP_Korean.doc

Microsoft Word - release note-VRRP_Korean.doc VRRP (Virtual Router Redundancy Protocol) 기능추가 Category S/W Release Version Date General 7.01 22 Dec. 2003 Function Description VRRP 는여러대의라우터를그룹으로묶어하나의가상 IP 어드레스를부여해마스터로지정된라우터장애시 VRRP 그룹내의백업라우터가마스터로자동전환되는프로토콜입니다.

More information

라우터

라우터 네트워크 라우터 네트워크연결 라우터의 포지셔닝 맵 예전에는 소규모 환경에서도 스위치 무선 액세스 포인트 가속 어플라이언스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설치해야만 했습니다 은 이런 여러 디바이스에서 제공되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할 수 있는 슈퍼 라우터 입니다 이런 라우터들은 여러 서비스를 통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라이선스 활성화 및 또는 확장 모듈

More information

항목

항목 Cloud 컴퓨팅기반분산파일시스템개요 개발실 UPDATE : 2012. 11 18 INDEX 1. 가용성 2. 확장성 3. PrismFS 4. Q&A 2 가용성 3 Gmail 장애 2011년 2월 27일 34000명의 Gmail 사용자들이일어나보니메일, 주소록, 채팅기록등이사라진것을발견 2011년 2월 28일 스토리지소프트웨어업데이트를진행하는중 Bug로인해발생했다고공지

More information

[Brochure] KOR_TunA

[Brochure] KOR_TunA LG CNS LG CNS APM (TunA) LG CNS APM (TunA)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개선을 위한 직관적이고 심플한 APM 솔루션 APM 이란? 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란? 사용자 관점 그리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실제 서비스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관리 체계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속한 장애 지점 파악 /

More information

Backup Exec

Backup Exec (sjin.kim@veritas.com) www.veritas veritas.co..co.kr ? 24 X 7 X 365 Global Data Access.. 100% Storage Used Terabytes 9 8 7 6 5 4 3 2 1 0 2000 2001 2002 2003 IDC (TB) 93%. 199693,000 TB 2000831,000 TB.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 용 VMware Remote Console VMware Remote Console 9.0 이문서는새버전으로교체되기전까지나열된각제품버전및모든이후버전을지원합니다. 이문서에대한최신버전을확인하려면 http://www.vmware.com/kr/support/pubs 를참조하십시오. KO-002230-00 vrealize Automation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2. 관련연구 2.1 MQTT 프로토콜 Fig. 1. Topic-based Publish/Subscribe Communication Model. Table 1. Delivery and Guarantee by MQTT QoS Level 2.1 MQTT-SN 프로토콜 Fig. 2. MQTT-SN

More information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FastTrack 1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5 11 2 FASTTRACK 소개 디지털 혁신은 여기서 시작합니다. Microsoft FastTrack은 Microsoft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고객이 신속하게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도록 돕는 고객 성공 서비스입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SQL Server 그림 1, 2, 3은 Microsoft SQL Server 데이터베이스소프트웨어의대표적인멀티플렉싱시나리오와라이선싱요구사항을나타냅니다. ( 참고 : Windows Server와 Exchange Server CAL 요구사항은해당서버에대

Microsoft SQL Server 그림 1, 2, 3은 Microsoft SQL Server 데이터베이스소프트웨어의대표적인멀티플렉싱시나리오와라이선싱요구사항을나타냅니다. ( 참고 : Windows Server와 Exchange Server CAL 요구사항은해당서버에대 볼륨라이선싱개요 멀티플렉싱 CAL 요구사항 본개요는모든 Microsoft 볼륨라이선싱프로그램에적용됩니다. 목차 요약... 1 이개요의새로운사항... 1 세부정보... 1 Microsoft SQL Server... 2 Microsoft Office Project Server... 3 Microsoft Visual Studio Team Foundation Server...

More information

분산된여러컨택센터간에작업부하의균형을유지함으로써고객서비스요구를해결할수있도록유연하고일관된방식으로작업량을분배할수있습니다. ACD(Automatic Call Distributor), PBX(Private Branch Exchange), IVR(Interactive Voice

분산된여러컨택센터간에작업부하의균형을유지함으로써고객서비스요구를해결할수있도록유연하고일관된방식으로작업량을분배할수있습니다. ACD(Automatic Call Distributor), PBX(Private Branch Exchange), IVR(Interactive Voice 시스코시스템즈및오라클의 IP Contact Center 솔루션 개요 전세계의모든기업은끊임없이고객서비스수준을개선하여수익을증가시키기위해총력을기울이고있습니다. 훌륭한서비스를통해고객의충성도를높이려는노력은기술투자로인한비용, 즉기존의단일채널콜센터환경을멀티채널에서인바운드및아웃바운드통신을처리할수있는새로운상호작용센터로전환하기위한투자와관련된비용의증가로인해난항을거듭하고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FC0E7C7D8BAB9B1B8C0C720B0E8C8B9B0FA20C5D7BDBAC6AE2E646F63>

<4D F736F F D FC0E7C7D8BAB9B1B8C0C720B0E8C8B9B0FA20C5D7BDBAC6AE2E646F63> 재해복구의계획과테스트 서론이제재해로인한데이타센터의손실에대비하는것은기업의당연한의무로인식되고있습니다. 데이타센터는비즈니스의생명선과도같은존재가되었습니다. 따라서데이타를관리하고보고해야하는책임의중요성이어느때보다도강조되고있으며, 데이타에대한지속적인액세스를보장하고애플리케이션의가용성을실현하는것은 IT 관리자들의가장큰도전이되고있습니다. 재해의위협은 ( 그것이인간에의한것이든천재지변에의한것이든

More information

네트워크보안이침해되면기업은생산성저하, 데이터손실, 복구작업, 고객, 파트너및직원간의신뢰상실로인해비용면에서막대한손해를입게됩니다. 그러나이런손해는확고한보안전략과구현계획만잘짜여져있으면충분히방지할수있습니다. 개요 네트워크보안이란무엇인가? 이점및실례 전략적비즈니스고려사항및관련질

네트워크보안이침해되면기업은생산성저하, 데이터손실, 복구작업, 고객, 파트너및직원간의신뢰상실로인해비용면에서막대한손해를입게됩니다. 그러나이런손해는확고한보안전략과구현계획만잘짜여져있으면충분히방지할수있습니다. 개요 네트워크보안이란무엇인가? 이점및실례 전략적비즈니스고려사항및관련질 네트워크보안솔루션을구현하는데필요한사항 구현로드맵 네트워크보안이침해되면기업은생산성저하, 데이터손실, 복구작업, 고객, 파트너및직원간의신뢰상실로인해비용면에서막대한손해를입게됩니다. 그러나이런손해는확고한보안전략과구현계획만잘짜여져있으면충분히방지할수있습니다. 개요 네트워크보안이란무엇인가? 이점및실례 전략적비즈니스고려사항및관련질문 설치고려사항및관련질문 타임라인 성공정도평가

More information

Storage_for_Megapixel_Video01

Storage_for_Megapixel_Video01 메가픽셀 비디오를 위한 스토리지 옵션 메가픽셀 보안 응용 프로그램을 디자인할 때 선택할 수있는 여러 스토리지 옵션이 있습니다. 그것은 스토리지를 선택하거나 권장하는 VMS 일반이지만, 구입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여러 가지 요소가 없습니다. 현재, 스토리지 비용 및 가용성은 과거에 존재한 이래로 큰 관심으로하지 않습니다. 하드 드라 이브 용량이 커질수록 비용이

More information

Clouding in demanding enhanced resiliency

Clouding in demanding enhanced resiliency 가상인프라에서운영중인중요한서 비스의최대가용성유지방안 Technical white paper 1 가상화인프라에서의 HA/DR 의도전과제 현재까지 99.99% 이상의고가용성이요구되는 mission/business critical한애플리케이션들은물리적환경의서버에서운영이되어왔으며, 업무의연속성을보장받기위하여 HA 및 DR 환경을구성하여왔습니다. 과거의물리적환경에서만거의구성되다시피한이러한중요한애플리케이션들이

More information

그림 1. AP 는모든무선네트워크의중앙지점, 또는유선및무선네트워크간의접속지점입니다. Site Survey 에의해설치된 AP 를통해무선랜어댑터를갖춘사용자는모든네트워크자원에대해지속적으로엑세스하면서넓은지역에서자유롭게움직일수있게됩니다. 간편한배치와총설치및소유비용절감 Cisco

그림 1. AP 는모든무선네트워크의중앙지점, 또는유선및무선네트워크간의접속지점입니다. Site Survey 에의해설치된 AP 를통해무선랜어댑터를갖춘사용자는모든네트워크자원에대해지속적으로엑세스하면서넓은지역에서자유롭게움직일수있게됩니다. 간편한배치와총설치및소유비용절감 Cisco 데이터시트 Cisco Aironet 350 Series 액세스포인트 Cisco Aironet 350 Series AP는대기업및중소기업을위해비용효율적이며신뢰성있는, 그리고안전하며관리가용이한 WLAN(Wireless LAN) 솔루션을제공합니다. Cisco Aironet 350 Series는간편한설치기능을갖추고있어제품을유지하는데드는총비용을절감시켜줍니다. 또한, 보안,

More information

4th-KOR-SANGFOR HCI(CC)

4th-KOR-SANGFOR HCI(CC) HCI 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Sangfor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전통적인 데이터센터 - 도전과 한계 IT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입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디지털화 추세를 따라 언제나 민첩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IT부서는 효율성 향상과 탄탄한 운영 환경뿐 아니라 보다 좋고 빠른 서비스 제공에 대한 끊임없는

More information

810 & 820 810 는 소기업 및 지사 애 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독립 실행형 장치로 구성하거 나 HA(고가용성)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810은 표준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범용 서버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화이트박스 장벽 을

810 & 820 810 는 소기업 및 지사 애 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독립 실행형 장치로 구성하거 나 HA(고가용성)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810은 표준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범용 서버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화이트박스 장벽 을 목적에 맞게 설계된 어플라 이언스 원격 용도로 최적화된 어플라이언스 관리 및 에너지 효율성 향상 원격 관리 LOM(Lights Out Management), IPMI 2.0 장치 식별 버튼/LED 실시간 시스템 환경 및 오류 모 니터링 Infoblox MIBS를 통한 SNMP 모니터링 고가용성 공급 장치 예비 디스크 예비 냉각 팬 전원 공급 장치 현장 교체

More information

데이터시트 Cisco MDS 9000 IP Storage Service Module 주요기능 유연한 IP 스토리지서비스 : FCIP 및 iscsi IP 스토리지서비스모두를제공하며포트별로소프트웨어적인설정만으로해당포트를 FCIP 또는 iscsi로설정할수있습니다. 단순화된비

데이터시트 Cisco MDS 9000 IP Storage Service Module 주요기능 유연한 IP 스토리지서비스 : FCIP 및 iscsi IP 스토리지서비스모두를제공하며포트별로소프트웨어적인설정만으로해당포트를 FCIP 또는 iscsi로설정할수있습니다. 단순화된비 데이터시트 Cisco MDS 9000 IP Storage Service Module 주요기능 유연한 IP 스토리지서비스 : FCIP 및 iscsi IP 스토리지서비스모두를제공하며포트별로소프트웨어적인설정만으로해당포트를 FCIP 또는 iscsi로설정할수있습니다. 단순화된비즈니스연속성및스토리지통합기능제공 : 널리알려진 IP를사용하여이전에지원했던것보다훨씬더많은서버와다양한장소및거리에걸쳐경제적인접속을제공합니다.

More information

Windows 10 General Announcement v1.0-KO

Windows 10 General Announcement v1.0-KO Windows 10 Fuji Xerox 장비와의호환성 v1.0 7 July, 2015 머리말 Microsoft 는 Windows 10 이 Windows 자동업데이트기능을통해예약되어질수있다고 6 월 1 일발표했다. 고객들은 윈도우 10 공지알림을받기 를표시하는새로운아이콘을알아차릴수있습니다. Fuji Xerox 는 Microsoft 에서가장최신운영시스템인 Windows

More information

그림 2 의블록다이어그램 AIS Frame Generator O/E Timing Recovery E/O Received IP over DCC Framer A1, A2, C1 B1 Calculation Overhead Descrambler Read DCC, B1 B1 C

그림 2 의블록다이어그램 AIS Frame Generator O/E Timing Recovery E/O Received IP over DCC Framer A1, A2, C1 B1 Calculation Overhead Descrambler Read DCC, B1 B1 C 개요 /STM-16 양방향재생성기 (Regenerator) 서비스제공업체에 네트워크의도달거리를확장할수있는능력을제공 IP 데이터트래픽의기하급수적인증가로 1999 년에 이었던회선속도가 2000 년에는 OC-192 로백본요건이매년 4 배씩늘어나면서네트워크용량에대한획기적인수요가발생하고있습니다. 동시에년간수백만킬로미터가넘는기록적인수준으로설치되고있는광섬유로인해다크파이버에대한액세스가능성이증대되고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백서 MSSP(Multiservice Switching Platform) 정의 대도시네트워크에서 MSSP(Multiservice Switching Platform) 의정의 MSSP MSPP(Multiservice Provisioning Platform) 가처음으로북미대

백서 MSSP(Multiservice Switching Platform) 정의 대도시네트워크에서 MSSP(Multiservice Switching Platform) 의정의 MSSP MSPP(Multiservice Provisioning Platform) 가처음으로북미대 백서 (Multiservice Switching Platform) 정의 대도시네트워크에서 (Multiservice Switching Platform) 의정의 (Multiservice Provisioning Platform) 가처음으로북미대도시시장에소개되었을당시 기존 광전송장비와현재의 차세대 광전송장비간에는명확한차이가있었습니다. 는기술과제품의마이그레이션차원에서비약적인발전을이루어기존

More information

Enterprise Cloud Storage Block Storage 서버에직접할당하여사용하는스토리지 서버내저장공간이필요한경우사용할수있는고가용성스토리지서비스로데이터베이스서버, 메일서버등대용량의데이터저장이요구되는애플리케이션환경에적합합니다. 성능요구수준에따라고성능스토리지를

Enterprise Cloud Storage Block Storage 서버에직접할당하여사용하는스토리지 서버내저장공간이필요한경우사용할수있는고가용성스토리지서비스로데이터베이스서버, 메일서버등대용량의데이터저장이요구되는애플리케이션환경에적합합니다. 성능요구수준에따라고성능스토리지를 Samsung SDS Enterprise Cloud Storage Block storage File storage Object storage Backup Enterprise Cloud Storage Block Storage 서버에직접할당하여사용하는스토리지 서버내저장공간이필요한경우사용할수있는고가용성스토리지서비스로데이터베이스서버, 메일서버등대용량의데이터저장이요구되는애플리케이션환경에적합합니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오에스아이소프트코리아세미나세미나 201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2012 OSIsoft, LLC. LLC. PI Coresight and Mobility Presented by Daniel Kim REGIONAL 세미나 SEMINAR 세미나 2012 2012 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More information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소프트웨어매뉴얼 윈도우드라이버 Rev. 3.03 SLP-TX220 / TX223 SLP-TX420 / TX423 SLP-TX400 / TX403 SLP-DX220 / DX223 SLP-DX420 / DX423 SLP-DL410 / DL413 SLP-T400 / T403 SLP-T400R / T403R SLP-D220 / D223 SLP-D420 / D423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가상환경에최적화된_NetBackup_Appliance

Microsoft PowerPoint - 가상환경에최적화된_NetBackup_Appliance 가상환경에최적화된 Symantec NetBackup Appliance 1 Contents 1 현재백업환경은? 2 NetBackup Appliance 소개 3 가상화환경에서의데이터보호방안 2 현재백업환경은? 3 물리환경과가상환경의추이 4 시장분석 데이터가상화비율 $4,500 $4,000 $3,500 $3,000 $2,500 $2,000 Total Data Protection

More information

RHEV 2.2 인증서 만료 확인 및 갱신

RHEV 2.2 인증서 만료 확인 및 갱신 2018/09/28 03:56 1/2 목차... 1 인증서 확인... 1 인증서 종류와 확인... 4 RHEVM CA... 5 FQDN 개인 인증서... 5 레드햇 인증서 - 코드 서명 인증서... 6 호스트 인증... 7 참고사항... 8 관련링크... 8 AllThatLinux! - http://allthatlinux.com/dokuwiki/ rhev_2.2_

More information

스위치모델에서는 Fibre Channel 블레이드스위치가 E 포트를통해코어 SAN 과연결됩니다. HBA 모델에 서는 NPIV(N-port ID virtualization) 기술을사용하는 N 포트를통해코어 SAN 과연결됩니다. NPV 의주요기능및이점 도메인 ID 사용을줄

스위치모델에서는 Fibre Channel 블레이드스위치가 E 포트를통해코어 SAN 과연결됩니다. HBA 모델에 서는 NPIV(N-port ID virtualization) 기술을사용하는 N 포트를통해코어 SAN 과연결됩니다. NPV 의주요기능및이점 도메인 ID 사용을줄 Cisco MDS 9000 SAN-OS Software 대용량 Fibre Channel 블레이드스위치설치를위한 Cisco N-Port Virtualizer 점점많은엔터프라이즈고객이블레이드스위치를설치하고있습니다. 가트너의조사에따르면블레이드서버는서버시장에서가장빠르게성장하고있습니다. 이러한추세는블레이드서버용 Fibre Channel 의접속속도또한빨라짐을의미합니다.

More information

Samsung SDS Enterprise Cloud Networking CDN Load Balancer WAN

Samsung SDS Enterprise Cloud Networking CDN Load Balancer WAN Samsung SDS Enterprise Cloud Networking CDN Load Balancer WAN Enterprise Cloud Networking CDN (Content Delivery Network) 전 세계에 배치된 콘텐츠 서버를 통해 빠른 전송을 지원하는 서비스 전 세계에 전진 배치된 CDN 서버를 통해 사용자가 요청한 콘텐츠를 캐싱하여

More information

2 PX-8000과 RM-8000/LM-8000등의 관련 제품은 시스템의 간편한 설치와 쉬운 운영에 대한 고급 기술을 제공합니다. 또한 뛰어난 확장성으로 사용자가 요구하는 시스템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인컨트롤러인 PX-8000의 BGM입력소스를 8개의 로컬지

2 PX-8000과 RM-8000/LM-8000등의 관련 제품은 시스템의 간편한 설치와 쉬운 운영에 대한 고급 기술을 제공합니다. 또한 뛰어난 확장성으로 사용자가 요구하는 시스템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인컨트롤러인 PX-8000의 BGM입력소스를 8개의 로컬지 PX-8000 SYSTEM 8 x 8 Audio Matrix with Local Control 2 PX-8000과 RM-8000/LM-8000등의 관련 제품은 시스템의 간편한 설치와 쉬운 운영에 대한 고급 기술을 제공합니다. 또한 뛰어난 확장성으로 사용자가 요구하는 시스템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인컨트롤러인 PX-8000의 BGM입력소스를 8개의 로컬지역에

More information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지문 인식 소프트웨어 First Edition (August 2005) Copyright Lenovo 2005. Portions Copyright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 2005.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USERS RESTRICTED RIGHTS:

More information

EMC Open Replicator for Symmetrix 솔루션은다음과같은특징이있습니다. 뛰어난성능 업계최고성능을자랑하는 Symmetrix 스토리지시스템의강력한성능을그대로활용하여애플리케이션처리속도를저하시키지않으면서최대한빠르게데이터를이동할수있습니다. 높은유연성 다양한

EMC Open Replicator for Symmetrix 솔루션은다음과같은특징이있습니다. 뛰어난성능 업계최고성능을자랑하는 Symmetrix 스토리지시스템의강력한성능을그대로활용하여애플리케이션처리속도를저하시키지않으면서최대한빠르게데이터를이동할수있습니다. 높은유연성 다양한 EMC OPEN REPLICATOR FOR SYMMETRIX 플랫폼에구애받지않고전사적규모의데이터이동및무중단마이그레이션을지원하는복제솔루션 주요특징 뛰어난성능 강력한 EMC Symmetrix 스토리지를활용한데이터이동 높은유연성 EMC 스토리지와타사스토리지간데이터푸시 (Push)/ 풀 (Pull) 지원 무중단 FLM(Federated Live Migration)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How to make a ZigBee Network_kr

Microsoft Word - How to make a ZigBee Network_kr 1 단계 ZigBee 네트워크설정방법 이보기는 ProBee 기기를이용해 ZigBee 네트워크를설정하는방법을보여줍니다. 2 단계 이보기에서사용된 SENA 제품입니다 : ProBee ZE10 Starter Kit ProBee ZS10 ProBee ZU10 3 단계 ZigBee 네트워크입니다. SE1 SE2 SE3 ZS10 ZS10 ZS10 R4 R5 R3 R1

More information

개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쉬운 작업은 아닙니다. 특히 지리적으로 분산되어 있는 수많은 고객과 전화, 팩스, 전자 메일 및 인터넷을 통해 상호 작용하는 경우에는 더더욱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기업이 비인간적일 수 있는 기술 지향적 환경에서 경쟁하기 위해서는 전략

개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쉬운 작업은 아닙니다. 특히 지리적으로 분산되어 있는 수많은 고객과 전화, 팩스, 전자 메일 및 인터넷을 통해 상호 작용하는 경우에는 더더욱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기업이 비인간적일 수 있는 기술 지향적 환경에서 경쟁하기 위해서는 전략 CTI 백서 CTI 간소화 솔루션 개요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는 컴퓨터 시스템과 텔레포니 리소스를 통합하여 컨택 센터의 기능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지난 몇 년간 CTI는 콜 라우팅, 다중 미디어 채널(예: 웹, 음성 및 전자 메일)의 통합 그리고 IVR(Interactive Voice Response) 장치뿐만 아니라

More information

consulting

consulting CONSULTING 전략 컨설팅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HELPING YOU ADOPT CLOUD. 클라우드로 가기로 결정했다면 누구와 함께 갈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믿을만한 파트너를 찾는다면 베스핀글로벌이 정답입니다. 전략 컨설팅 다양한 클라우드 공급자가 존재하고, 클라우드 공급자마다 다른 장단점을

More information

ZConverter Standard Proposal

ZConverter Standard Proposal ZConverter Cloud Migration (OpenStack & CloudStack Migration ) 2015.03 ISA Technologies, Inc D.J Min 회사소개 마이크로소프트 공인인증 ZConverter Server Backup 1. 설 립 : 2004년 11월 01일 (www.zconverter.co.kr) 2. 사업 영역 :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IRISCard Anywhere 5

IRISCard Anywhere 5 이 빠른 사용자 가이드는 IRISCard Anywhere 5 및 IRISCard Corporate 5 스캐너의 설치와 시작을 도와 드립니다. 이 스캐너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 Cardiris Pro 5 및 Cardiris Corporate 5 for CRM (Windows 용) - Cardiris Pro 4 (Mac OS 용) Cardiris 의

More information

RecoverPoint CDP 는블록레벨에서데이터변경내용을추적하고이러한변경내용을저널에기록합니다. 이기능을활용하면서버가동중단, 데이터손상, 소프트웨어오류, 바이러스, 일반적인사용자의실수와같은물리적장애또는논리적장애로부터중요한데이터를안전하게보호할수있습니다. 또한이기능은기존백

RecoverPoint CDP 는블록레벨에서데이터변경내용을추적하고이러한변경내용을저널에기록합니다. 이기능을활용하면서버가동중단, 데이터손상, 소프트웨어오류, 바이러스, 일반적인사용자의실수와같은물리적장애또는논리적장애로부터중요한데이터를안전하게보호할수있습니다. 또한이기능은기존백 EMC RecoverPoint 제품군 경제적인로컬 / 원격데이터보호및재해복구솔루션 주요특징 애플리케이션데이터보호및재해복구성능극대화 퍼블릭또는프라이빗클라우드에상주하는 Microsoft, Oracle, SAP, VMware 등의애플리케이션과파일시스템보호 시점복제를수행할수있는업계유일의복제제품인 EMC RecoverPoint 를사용한완벽한데이터보호 단일제품을통해 EMC

More information

vm-웨어-앞부속

vm-웨어-앞부속 VMware vsphere 4 This document was created using the official VMware icon and diagram library. Copyright 2009 VMware, Inc. All rights reserved. This product is protected by U.S. and international copyright

More information

데이터시트 Cisco IP 컨택센터 : 분산형컨텍센터인프라구축 Cisco AVVID(Architecture for Voice, Video, and Integrated Data), Cisco IPCC (IP Contact Center) 는 IP 네트워크를통해컨텍센터상담원

데이터시트 Cisco IP 컨택센터 : 분산형컨텍센터인프라구축 Cisco AVVID(Architecture for Voice, Video, and Integrated Data), Cisco IPCC (IP Contact Center) 는 IP 네트워크를통해컨텍센터상담원 데이터시트 Cisco 컨택센터 : 분산형컨텍센터인프라구축 Cisco AVVID(Architecture for Voice, Video, and Integrated Data), Cisco CC ( Contact Center) 는 네트워크를통해컨텍센터상담원에게지능형콜라우팅, 네트워크투데스크탑 CTI, 그리고멀티미디어컨택관리를제공하고있습니다. 소프트웨어 ACD 기능과

More information

Data Sheet Cisco MDS 9020 Fabric Switch 특징 비용효율적인인텔리전트스토리지네트워킹 Cisco MDS 9020 Fabric Switch는중소규모 SAN(Storage Area Network) 의배치와관리를단순화하는매우비용효율적이고컴팩트한설계

Data Sheet Cisco MDS 9020 Fabric Switch 특징 비용효율적인인텔리전트스토리지네트워킹 Cisco MDS 9020 Fabric Switch는중소규모 SAN(Storage Area Network) 의배치와관리를단순화하는매우비용효율적이고컴팩트한설계 Cisco MDS 9020 Fabric Switch 특징 비용효율적인인텔리전트스토리지네트워킹 Cisco MDS 9020 Fabric Switch는중소규모 SAN(Storage Area Network) 의배치와관리를단순화하는매우비용효율적이고컴팩트한설계로고급기능을제공합니다. 업계최고의 4Gbps 성능 MDS 9020은 20개의라인속도포트에서완벽한논블럭킹 4Gbps

More information

이스크린샷은 SnapView 클론을사용하고복제본보존수가 2 인 Exchange 백업작업의속성을보여줍니다. Replication Manager 는사용자가선택한보존기간또는수를기준으로사용기간이오래된복제본을자동만료하여필요한복제본수를유지합니다. 간편하고자동화된관리방식 EMC R

이스크린샷은 SnapView 클론을사용하고복제본보존수가 2 인 Exchange 백업작업의속성을보여줍니다. Replication Manager 는사용자가선택한보존기간또는수를기준으로사용기간이오래된복제본을자동만료하여필요한복제본수를유지합니다. 간편하고자동화된관리방식 EMC R DATA SHEET EMC Replication Manager EMC 시점복제기술을지원하는업계최고의애플리케이션중심복제본관리솔루션 주요특징 애플리케이션정합성이보장되는복제본을생성 / 관리하여운영을원활하게가동하면서백업가속화, 즉각적인복구, 개발 / 테스트, ILM( 정보수명주기관리 ) 지원 복제본을하나의창에서간편하게관리함으로써작업을효율적으로수행 사용이간편한다양한마법사와

More information

Header text 가나다라

Header text 가나다라 백업환경의문제점 백업데이터의기하급수적증가 증가하는백업데이터에유연하게대처할수있는백업 H/W 인프라필요 Current IT Environment 백업데이터의종류의다양화백업및복구시간의급격한증가수동적백업환경백업데이터의관리복잡성증대 가상화백업시스템을이용한 Multi Backup 솔루션필요고성능의백업및복구를위한디스크기반의 2차백업시스템의필요백업정책에따른자동화된지능적백업시스템필요성증가효율적인백업데이터의관리가가능한

More information

6. 설치가시작되는동안 USB 드라이버가자동으로로드됩니다. USB 드라이버가성공적으로로드되면 Setup is starting( 설치가시작되는중 )... 화면이표시됩니다. 7. 화면지침에따라 Windows 7 설치를완료합니다. 방법 2: 수정된 Windows 7 ISO

6. 설치가시작되는동안 USB 드라이버가자동으로로드됩니다. USB 드라이버가성공적으로로드되면 Setup is starting( 설치가시작되는중 )... 화면이표시됩니다. 7. 화면지침에따라 Windows 7 설치를완료합니다. 방법 2: 수정된 Windows 7 ISO Windows 7 설치및 PCIE RAID 설정정보 DK173 초판 11월 2016 A. Windows 7 및 USB 드라이버설치 칩셋사양에따라 Windows 7 설치중에 USB 키보드 / 마우스를사용하려면시스템에서 USB 드라이버를사전로드해야합니다. 이절에서는 USB 드라이버사전로드방법과 Windows 7 설치방법에대해서설명합니다. 방법 1: SATA ODD

More information

Straight Through Communication

Straight Through Communication 중소-중견 기업을 위한 데이터 관리 및 1-2차 백업 통합 시스템 구축 제안 V1.0 제안 배경 및 도입 장점 제안 배경 중소-중견 기업의 IT 환경에서 데이터 관리 및 백업, 모바일 오피스 및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해 소프트웨어와 이를 구동할 서버, 스토리지, 운영체제, 보안까지 모든 것을 구축하려면 비용과 관리의 부담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More information

게시판 스팸 실시간 차단 시스템

게시판 스팸 실시간 차단 시스템 오픈 API 2014. 11-1 - 목 차 1. 스팸지수측정요청프로토콜 3 1.1 스팸지수측정요청프로토콜개요 3 1.2 스팸지수측정요청방법 3 2. 게시판스팸차단도구오픈 API 활용 5 2.1 PHP 5 2.1.1 차단도구오픈 API 적용방법 5 2.1.2 차단도구오픈 API 스팸지수측정요청 5 2.1.3 차단도구오픈 API 스팸지수측정결과값 5 2.2 JSP

More information

EMC NetWorker 8.5를 활용한 VMware 보호

EMC NetWorker 8.5를 활용한 VMware 보호 White Paper EMC NetWorker 8.5 를활용한 VMware 보호 솔루션개요 요약이백서에서는 EMC NetWorker 와 VMware vcenter 의통합에대해설명하고, NetWorker 아키텍처와 VMware 환경의데이터보호에 NetWorker를활용할때의이점을자세히소개합니다. 2015 년 4 월 Copyright 2015 EMC Corporation.

More information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을이용하여간편하게 MagicInfo 의네트워크를설정하고시스템을백업및복원할수있습니다. 시스템시작시리모컨의 - 버튼이나키보드의 F3 키를연속해서누르면복구모드로진입한후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이실행됩니다.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은키보드와리모컨을사용하여조작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AVAMAR 소개

AVAMAR 소개 데이터중복제거기술기반의 차세대백업구현사례 최성재차장 (choi_sung@emc.com) EMC Korea 1 발표순서 1. 백업환경의현실 2. Avamar 기능개요 3. 각사례별구성방식및효과 4. Why EMC Avamar 5. 질의응답 2 백업환경의현실 막대한데이터증가추세백업소요시간의증가테이프의빈약한성능과신뢰성이백업환경의저해요소로작용원격지사에서관리하는데이터의증가백업데이터의활용방안부재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방식으로 공동 작업하고 상호작용하십시오. 여러분은 얼마나 연결되어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기업이 직원과 사업 파트너, 클라이언트 간의 일관적인 통신을 추구하는, 오늘날의 가상 모바일 기업 환경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입니다. 원격 재택 근무를 하는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방식으로 공동 작업하고 상호작용하십시오. 여러분은 얼마나 연결되어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기업이 직원과 사업 파트너, 클라이언트 간의 일관적인 통신을 추구하는, 오늘날의 가상 모바일 기업 환경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입니다. 원격 재택 근무를 하는 중간 규모 기업을 위한 포괄적인 콜라보레이션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방식으로 공동 작업하고 상호작용하십시오. 여러분은 얼마나 연결되어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기업이 직원과 사업 파트너, 클라이언트 간의 일관적인 통신을 추구하는, 오늘날의 가상 모바일 기업 환경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입니다. 원격 재택 근무를 하는 것은 분리되고, 고립되고, 복잡한 느낌을 갖게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NTAS and FRAME BUILDER Install Guide NTAS and FRAME BUILDER Version 2.5 Copyright 2003 Ari System, Inc. All Rights reserved. NTAS and FRAME BUILDER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Ari System,

More information

Backup and Recovery for VMware Using EMC Data Domain Deduplication Storage

Backup and Recovery for VMware Using EMC Data Domain Deduplication Storage Best Practice 계획 요약 VMware 가상당한이점을제공하기는하지만스토리지, 백업리소스및관리측면에서는어려움이뒤따를수도있습니다. EMC Data Domain 데이터중복제거스토리지는 VMware 데이터백업환경전반에걸쳐중복된데이터를줄이고고성능디스크를기반으로빠른운영속도를실현하며신속한 DR( 재해복구 ) 을위한경제적인복제기능을제공하여이러한문제를해결합니다. 본백서에서는현재사용중인백업소프트웨어나스크립트와관계없이

More information

U.Tu System Application DW Service AGENDA 1. 개요 4. 솔루션 모음 1.1. 제안의 배경 및 목적 4.1. 고객정의 DW구축에 필요한 메타정보 생성 1.2. 제품 개요 4.2. 사전 변경 관리 1.3. 제품 특장점 4.3. 부품화형

U.Tu System Application DW Service AGENDA 1. 개요 4. 솔루션 모음 1.1. 제안의 배경 및 목적 4.1. 고객정의 DW구축에 필요한 메타정보 생성 1.2. 제품 개요 4.2. 사전 변경 관리 1.3. 제품 특장점 4.3. 부품화형 AGENDA 1. 개요 4. 솔루션 모음 1.1. 제안의 배경 및 목적 4.1. 고객정의 DW구축에 필요한 메타정보 생성 1.2. 제품 개요 4.2. 사전 변경 관리 1.3. 제품 특장점 4.3. 부품화형 언어 변환 1.4. 기대 효과 4.4. 프로그램 Restructuring 4.5. 소스 모듈 관리 2. SeeMAGMA 적용 전략 2.1. SeeMAGMA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_whitepaper_latency_throughput_v1.0.1_for_

Microsoft Word _whitepaper_latency_throughput_v1.0.1_for_ Sena Technologies 백서 : Latency/Throughput Test September 11, 2008 Copyright Sena Technologies, Inc 2008 All rights strictly reserved. No part of this document may not be reproduced or distributed without

More information

Arcserve Backup 소개

Arcserve Backup 소개 Arcserve Backup 소개 Arcserve Korea I. Arcserve Backup: Overview 2 Arcserve 비전 가상화환경과물리환경을단일플랫폼으로시스템보호 비즈니스목표 IT 관점의목표 비즈니스연속성 RTO 비용절감 RPO 단일된통합플랫폼단일사용자인터페이스 : 이미지백업, 복제 / 고가용성 (HA) 이기종환경 x86 환경 (Windows/Linux)

More information

F120L(JB)_UG_V1.0_ indd

F120L(JB)_UG_V1.0_ indd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전화끊기, 통화중메뉴사용하기 전화통화를종료하려면 통화중 ➌ ( 끊기 ) 를누르세요. 전원버튼으로통화종료 ( 124쪽 ) 로설정한경우통화중전원

More information

네트워크통신연결방법 네트워크제품이통신을할때, 서로연결하는방법에대해설명합니다. FIRST EDITION

네트워크통신연결방법 네트워크제품이통신을할때, 서로연결하는방법에대해설명합니다. FIRST EDITION 네트워크제품이통신을할때, 서로연결하는방법에대해설명합니다. FIRST EDITION 05-2012 개요 개요 네트워크상에연결되어있는기기들이통신을할때, 어떻게목적지를찾아가는지 (IP 주소, 서브넷마스크, 게이트웨이 ) 어떻게데이터를보내는지 (UDP/TCP, ) 에대한내용을설명합니다. 네트워크설정에따른특징을이해하여, 제품이설치된네트워크환경에따라알맞은설정을하도록합니다.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203137C0E55FBFACBDC0B9AEC1A6BCD6B7E7BCC72E707074>

<4D F736F F F696E74202D203137C0E55FBFACBDC0B9AEC1A6BCD6B7E7BCC72E707074> SIMATIC S7 Siemens AG 2004. All rights reserved. Date: 22.03.2006 File: PRO1_17E.1 차례... 2 심벌리스트... 3 Ch3 Ex2: 프로젝트생성...... 4 Ch3 Ex3: S7 프로그램삽입... 5 Ch3 Ex4: 표준라이브러리에서블록복사... 6 Ch4 Ex1: 실제구성을 PG 로업로드하고이름변경......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seCLOUD_v2.4_InstallGuide.docx

Microsoft Word - wiseCLOUD_v2.4_InstallGuide.docx BizmerceCorp Install Guide wisecloud 2.4 Install Guide wisecloud RPM Install Version: 1.0 Author : Bizmerce Corp. Last Written Date : 2018-03-23 Copyright c2014-2017 Bizmerce. All rights reserved.. Contents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클라우드환경하의검증된 Hypervisor, 시트릭스 XenServer SeonKyung Cho, XenServer SE, APAC June 12, 2012 XenServer 고향 내용 클라우드컴퓨팅과서버가상화 클라우드컴퓨팅을위한고려사항 클라우드플래폼으로써의젠서버 클라우드컴퓨팅과서버가상화 일반적인오해 Cloud Computing = Server Virtualisation

More information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mazon Web Services, Inc.. ID Microsoft Office 365*

More information

© Rohde & Schwarz; R&S®CDS Campus Dashboard Software

© Rohde & Schwarz; R&S®CDS Campus Dashboard Software Product Brochure Version 03.00 R&S CDS Campus Dashboard Software 멀티 유저 실험, 실습실을 위한 교육용 소프트웨어 CDS_bro_ko_3607-9308-16_v0300.indd 1 18.02.2019 10:28:33 R&S CDS Campus Dashboard Software 개요 R&S CDS Campus

More information

Copyright 2013 EMC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본문서의정보는발행일현재정확한것으로간주됩니다. 모든정보는예고없이변경될수있습니다. 본문서의정보는 " 있는그대로 " 제공됩니다. EMC Corporation 은본문서의정보와관련하여

Copyright 2013 EMC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본문서의정보는발행일현재정확한것으로간주됩니다. 모든정보는예고없이변경될수있습니다. 본문서의정보는  있는그대로  제공됩니다. EMC Corporation 은본문서의정보와관련하여 Data Domain 시리즈를선택해야하는이유 백업속도의획기적변화 본문서를통해숙지해야할내용 백업속도 50% 향상 - 데이터증가를수용할여유공간을유지한채백업윈도우내에백업을완료합니다. Data Domain Boost 는최대 31TB/hr 의성능으로 2 위경쟁업체솔루션보다약 3 배정도빠르게작업을완료할수있습니다. 대역폭사용량최대 99% 감소 - 기존네트워크인프라스트럭처를보다효율적으로사용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C# Programming Guide - Types

C# Programming Guide - Types C# Programming Guide - Types 최도경 lifeisforu@wemade.com 이문서는 MSDN 의 Types 를요약하고보충한것입니다.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ms173104(v=vs.100).aspx Types, Variables, and Values C# 은 type 에민감한언어이다. 모든

More information

EMC NetWorker 와 EMC Data Domain Boost 의통합으로완벽한데이터중복제거지원 THE CLIPPER GROUP NavigatorTM 1993 년창간보고서 #TCG LE 2010 년 10 월 4 일 EMC NetWorker 와 EMC Da

EMC NetWorker 와 EMC Data Domain Boost 의통합으로완벽한데이터중복제거지원 THE CLIPPER GROUP NavigatorTM 1993 년창간보고서 #TCG LE 2010 년 10 월 4 일 EMC NetWorker 와 EMC Da EMC NetWorker 와 EMC Data Domain Boost 의통합으로완벽한데이터중복제거지원 THE CLIPPER GROUP NavigatorTM 1993 년창간보고서 #TCG2010046LE 2010 년 10 월 4 일 EMC NetWorker 와 EMC Data Domain Boost 의통합으로완벽한데이터중복제거지원 요약 작성 : Michael Fisch

More information

데이터시트 Cisco VPN Client Easy VPN Remote 지원 개요 Cisco VPN Client는고객이 Cisco Easy VPN에대해암호화된완벽한보안터널을만들수있는소프트웨어입니다. IPsec(IP Security) 와호환되는이구현은 SMARTnet 지원

데이터시트 Cisco VPN Client Easy VPN Remote 지원 개요 Cisco VPN Client는고객이 Cisco Easy VPN에대해암호화된완벽한보안터널을만들수있는소프트웨어입니다. IPsec(IP Security) 와호환되는이구현은 SMARTnet 지원 데이터시트 Cisco VPN Client Easy VPN Remote 지원 개요 Cisco VPN Client는고객이 Cisco Easy VPN에대해암호화된완벽한보안터널을만들수있는소프트웨어입니다. IPsec(IP Security) 와호환되는이구현은 SMARTnet 지원이있는고객을위해 Cisco.com에서제공되며 Cisco VPN 3000 Concentrator에무료로포함됩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DV webinar_ _v1.3\(Final\).ppt [\310\243\310\257 \270\360\265\345])

(Microsoft PowerPoint - CDV webinar_ _v1.3\(Final\).ppt [\310\243\310\257 \270\360\265\345]) 재해복구, 비용과운영의효율화를동시에만족시키는 CDV. (Cloud Data Virtualization) IBM 재해복구서비스사업부 bcrskorea@kr.ibm.com 1. CDV 개념 > 데이터에대한폭발적증가 40 여명의미국주요기업 CIO 들과의설문을통해서향후 10 년간 CIO 를잠못들게하는 Top Issue 들을조사한결과, 관리가불가능할정도로폭증하는데이터특히

More information

Agenda 오픈소스 트렌드 전망 Red Hat Enterprise Virtualization Red Hat Enterprise Linux OpenStack Platform Open Hybrid Cloud

Agenda 오픈소스 트렌드 전망 Red Hat Enterprise Virtualization Red Hat Enterprise Linux OpenStack Platform Open Hybrid Cloud 오픈소스 기반 레드햇 클라우드 기술 Red Hat, Inc. Senior Solution Architect 최원영 부장 wchoi@redhat.com Agenda 오픈소스 트렌드 전망 Red Hat Enterprise Virtualization Red Hat Enterprise Linux OpenStack Platform Open Hybrid Cloud Red

More information

1) 인증서만들기 ssl]# cat >www.ucert.co.kr.pem // 설명 : 발급받은인증서 / 개인키파일을한파일로저장합니다. ( 저장방법 : cat [ 개인키

1) 인증서만들기 ssl]# cat   >www.ucert.co.kr.pem // 설명 : 발급받은인증서 / 개인키파일을한파일로저장합니다. ( 저장방법 : cat [ 개인키 Lighttpd ( 멀티도메인 ) SSL 인증서신규설치가이드. [ 고객센터 ] 한국기업보안. 유서트기술팀 1) 인증서만들기 [root@localhost ssl]# cat www.ucert.co.kr.key www.ucert.co.kr.crt >www.ucert.co.kr.pem // 설명 : 발급받은인증서 / 개인키파일을한파일로저장합니다. ( 저장방법 : cat

More information

목차 Tivoli Product Portforio IBM Tivoli (SMS) IBM Tivoli (Security) IBM Tivoli (Storage Management) IBM Tivoli (Productivity Center) IBM Tivoli Express

목차 Tivoli Product Portforio IBM Tivoli (SMS) IBM Tivoli (Security) IBM Tivoli (Storage Management) IBM Tivoli (Productivity Center) IBM Tivoli Express IBM Global Services 기업을위한 Tivoli Infra 관리솔루션 2006. 06.14 CIES 김영진 Copyright IBM Corporation 2006 목차 Tivoli Product Portforio IBM Tivoli (SMS) IBM Tivoli (Security) IBM Tivoli (Storage Management) IBM Tivoli

More information

그림 2 Cisco Catalyst 4006 Supervisor Engine III 과 Cisco Catalyst 포트 10/100/1000 라인카드 Cisco Catalyst 4006 시스템 현재대체섀시가두가지이고대체수퍼바이저엔진이세가지인 Cisco C

그림 2 Cisco Catalyst 4006 Supervisor Engine III 과 Cisco Catalyst 포트 10/100/1000 라인카드 Cisco Catalyst 4006 시스템 현재대체섀시가두가지이고대체수퍼바이저엔진이세가지인 Cisco C 데이터시트 Cisco Catalyst 4000 계열제품 컨버전스가된네트워크에음성, 비디오, 데이터트래픽을더욱강력하게제어하는 Cisco Catalyst 4000 Cisco Catalyst 4006 Supervisor Engine III 과 Cisco Catalyst 4000 계열 48 포트 10/100/1000 라인카드도입 그림 1 Cisco Catalyst

More information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WIZPLAT Corporation User Manual Gigabit LAN Port + USB3.0 HUB 사용자 설명서 이번에는 Gigabit LAN Port + USB3.0 HUB 를 구입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사용설명서에는 중요한 주의 사항과 제품의 취급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신 후 본 제품을 바르고

More information

Network Security - Wired Sniffing 실습 ICNS Lab. Kyung Hee University

Network Security - Wired Sniffing 실습 ICNS Lab. Kyung Hee University Network Security - Wired Sniffing 실습 ICNS Lab. Kyung Hee University Outline Network Network 구조 Source-to-Destination 간 packet 전달과정 Packet Capturing Packet Capture 의원리 Data Link Layer 의동작 Wired LAN Environment

More information

gcloud storage 사용자가이드 1 / 17

gcloud storage 사용자가이드 1 / 17 gcloud storage 사용자가이드 1 / 17 문서버전및이력 버전 일자 이력사항 1.0 2016.12.30 신규작성 1.1 2017.01.19 gcloud storage 소개업데이트 1.2 2017.03.17 Container 공개설정업데이트 1.3 2017.06.28 CDN 서비스연동추가 2 / 17 목차 1. GCLOUD STORAGE 소개... 4

More information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Duplicator 는기본적으로원본하드디스크를빠르게복사본하드디스크에복사하는기능을하는것입니다.. 복사본 하드디스크가원본하드디스크와똑같게하는것을목적으로하는것이어서저용량에서고용량으로복사시몇 가지문제점이발생할수있습니다. 하드디스크는사용하려면, 디스크초기화를한후에포맷을해야사용가능합니다. Windows PC는 MBR과 GPT 2 개중에 1개로초기화합니다. -Windows

More information

목차 백업 계정 서비스 이용 안내...3 * 권장 백업 정책...3 * 넷하드(100G 백업) 계정 서버로 백업하는 2가지 방법...3 * 백업서버 이용시 주의사항...3 WINDOWS 서버 사용자를 위한 백업서비스 이용 방법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접속하여

목차 백업 계정 서비스 이용 안내...3 * 권장 백업 정책...3 * 넷하드(100G 백업) 계정 서버로 백업하는 2가지 방법...3 * 백업서버 이용시 주의사항...3 WINDOWS 서버 사용자를 위한 백업서비스 이용 방법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접속하여 100G 백업계정 서비스 이용안내 (주)스마일서브 가상화사업본부 클라우드 서비스팀 UPDATE 2011. 10. 20. 목차 백업 계정 서비스 이용 안내...3 * 권장 백업 정책...3 * 넷하드(100G 백업) 계정 서버로 백업하는 2가지 방법...3 * 백업서버 이용시 주의사항...3 WINDOWS 서버 사용자를 위한 백업서비스 이용 방법...4 1.

More information

H3250_Wi-Fi_E.book

H3250_Wi-Fi_E.book 무선 LAN 기능으로 할 수 있는 것 2 무선 LAN 기능으로 할 수 있는 것 z q l D w 3 Wi-Fi 기능 플로우차트 z q l D 4 Wi-Fi 기능 플로우차트 w 5 본 사용 설명서의 기호 설명 6 각 장별 목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7 목차 1 2 3 4 8 목차 5 6 7 8 9 9 목차 10 11 12

More information

Windows Storage Services Adoption And Futures

Windows Storage Services Adoption And Futures VSS Exchange/SQL Server / Shadow Copy? Snapshots point-in in-time copy. Write some data Data is written to the disk t 0 t 1 t 2 Create a shadow copy Backup the static shadow copy while 2 Shadow Copy Methods

More information

Æí¶÷4-¼Ö·ç¼Çc03ÖÁ¾š

Æí¶÷4-¼Ö·ç¼Çc03ÖÁ¾š 솔루션 2006 454 2006 455 2006 456 2006 457 2006 458 2006 459 2006 460 솔루션 2006 462 2006 463 2006 464 2006 465 2006 466 솔루션 2006 468 2006 469 2006 470 2006 471 2006 472 2006 473 2006 474 2006 475 2006 476

More information

클라우드컴퓨팅이란? WHAT IS CLOUD COMPUTING? 2

클라우드컴퓨팅이란? WHAT IS CLOUD COMPUTING? 2 클라우드컴퓨팅기반의 Cisco UCS (Unified Computing System) 컴퓨팅디자인 최우형부장 (whchoi@cisco.com)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클라우드컴퓨팅이란? WHAT IS CLOUD COMPUTING? 2 클라우드컴퓨팅이란? Cloud 필수기술 주문형 Self Service SLA 자유로운 Access 싞속한서비스탄력성 IT 자원 Pooling

More information

2

2 Product Line Brochure Cisco Enterprise Content Delivery Networks 및 E-Collaboration, E-러닝 IP 화상회의로 구현하는 효율적 E-커뮤니케이션, 1 2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기업의 글로벌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지리적으로 분산된 전 영역에 걸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

More information

CL5 CL3 CL1 QL5 QL1 V4.5 Supplementary Manual

CL5 CL3 CL1 QL5 QL1 V4.5 Supplementary Manual CL/QL 시리즈 이보충설명서에서는주로 CL5/CL3/CL1 및 QL5/QL1 펌웨어 V4.5 에서추가또는변경된기능에관해설명합니다. CL5/CL3/CL1 및 QL5/QL1 V4 사용설명서및참조설명서와함께사용하십시오. CL/QL Editor 이보충설명서에서는주로 CL/QL Editor V4.5 에서추가또는변경된기능에관해설명합니다. 참고 이보충설명서에수록된설명은

More information

koreanhalf.indd

koreanhalf.indd SATA 하드디스크설치및 RAID 구성안내서 1. 시리얼 ATA(SATA) 하드디스크설치...2 2. RAID 구성방법...3 2.1 RAID 소개...3 2.2 RAID 구성방법전주의사항...5 2.3 RAID 기능을포함하여 Windows 7 / 7 64 비트 / Vista TM / Vista TM 64 비트설치하기.. 6 2.4 BIOS RAID 항목설정...7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1번째) 스토리지 방안_v1.ppt

Microsoft PowerPoint - (1번째) 스토리지 방안_v1.ppt 박아룸차장 IBM System Storage April, 2010 통합스토리지를통한효율성향상방안 2 Dynamic Infrastructure 오늘날의어려움과내일의기회에대한메시지 IMPROVE SERVICE 현재이루어지고있는서비스의품질과고가용성뿐만아니라고객의기대에맞출수있는리얼타임의혁신적인새로운서비스구현 REDUCE COST 운영비용및복잡성뿐만아니라, 가상화,

More information

개요 Cisco SMARTnet Service가 Cisco Smart Net Total Care 와통합됩니다. 통합서비스는 Smart Net Total Care로불리게되며, 시스코의브랜드 Technical Support Services 포트폴리오의토대가될것입니다. 통합

개요 Cisco SMARTnet Service가 Cisco Smart Net Total Care 와통합됩니다. 통합서비스는 Smart Net Total Care로불리게되며, 시스코의브랜드 Technical Support Services 포트폴리오의토대가될것입니다. 통합 FAQ SMARTnet 과 Smart Net Total Care 통합 시스코고객을위한 FAQ 2015 년 7 월 27 일 개요 Cisco SMARTnet Service가 Cisco Smart Net Total Care 와통합됩니다. 통합서비스는 Smart Net Total Care로불리게되며, 시스코의브랜드 Technical Support Services 포트폴리오의토대가될것입니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공개 SW 솔루션설치 & 활용가이드 시스템 SW > 스토리지 제대로배워보자 How to Use Open Source Software Open Source Software Installation & Application Guide CONTENTS 1. 개요 2. 기능요약 3. 실행환경 4. 설치및실행 5. 기능소개 6. 활용예제 7. FAQ 8. 용어정리 -

More information

/ TV 80 () DAB 2001 2002 2003 2004 2005 2010 Analog/Digital CATV Services EPG TV ( 60 ) TV ( Basic, Tier, Premiums 60 ) VOD Services Movies In Demand ( 20 ) Education N- VOD (24 ) Digital Music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