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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화면인터페이스 I J H F G E G A B C D A (CREDIT) : 이용요금을투입하면 1 : 1 방식으로해당금액만큼표시. B (BET) : 베팅점수 (BANK 베팅가능일때 100~500으로변경할수있다.) C (WIN) : 획득한점수를표시. B (BANK)

Transcription:

게임설명서 < 본게임설명서및사진일체를공개함.> 게임제명 : 드래곤스핀 (Dragon Spin) 싞청사명 : 세종젂자게임종류 : 아케이드 / 5 CARD DRAW POKER 게임분류 : 게임제공업용게임물 ( 비경품게임물, 청소년이용불가게임물 ) 1. [ 게임개요 ] 본게임물은서양카드를이용한 5CARD DRAW POKER 방식의게임이며이용자가투입한금액및게임에서획득한점수로베팅을진행하고, 시작버튼으로 5 장의서양카드가주어질시컴퓨터가제시한홀드또는홀드버튼을이용하여홀드한후재차시작버튼을눌러점수표에해당하는카드의조합이형성될경우베팅에대한배당을게임점수로획득하는청소년이용불가게임물인비경품게임물입니다. 본게임물은운영정보표시장치가부착된청소년이용불가게임물로게임물관리위원회의게임제공업용게임물등급분류기준과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을준수합니다. 본게임물은게임시상에대한경품배출을하지않는비경품게임물입니다. 본게임물은네트워크기능이없는 1 인용게임물입니다. 본게임물은시갂당이용요금은 10,000 원기준을초과하지않습니다.. 본게임물은예시, 연타, 자동진행등의기능은없습니다. 본게임물은 5CARD DRAW POKER 게임으로구성됩니다. 본게임물은매회이용자의선택에따라게임이진행되는능력게임입니다. 본게임물의 BANK 최대누적점수는 9,999,900 점입니다. 본게임물의회당최대점수는 2,000,000점을초과하지않습니다. 1

2. [ 게임주요진행방법 ] 2-1. 1 시갂당이용요금은어떠한경우에도최대 10,000 원을초과하지않도록프로그램되어 있습니다. 2-2. 지폐투입구에 1000 원을투입하면 CREDIT 창에 1000 점이표시됩니다. ( 본게임물에 부착된지폐투입구는모듞지폐를사용할수있으며, 지폐와투입 / 이용요금은 1:1 등가 성립합니다 ) 2-3. CREDIT 창에투입 / 이용요금이 100 점이상있을경우시작버튼을누르면 CREDIT 는 100 점이소모되며게임이시작됩니다. ( 단, BANK 창에이용자가획득한점수가있을 경우에는 CREDIT 창의투입 / 이용요금보다우선사용됩니다.) 2-4. 게임이시작되면 5 장의카드가오픈되며, 이용자는컴퓨터가제시한홀드또는 이용자가원하는카드에홀드할수있습니다. 2-5. 홀드가완료된후재차시작버튼을누르면홀드된카드외추가카드가오픈되며, 점수 표에해당하는카드의조합이형성될경우획득한점수가 BANK 창으로당첨점수를 적립합니다. ( 족보점수표페이지 4 참고.) 2

3. [ 게임화면구성및설명 ] 배경화면 A : Credit 창 - 금액투입시투입금액이표현되는부분 3

B : BAT 창 - 현재배팅값 / 희망배팅값표시부분. 4

C : Bank 창 - 족보, 이벤트당첨시당첨점수가누적되어표현되는부분 D : 서양카드디스플레이화면. - 메인카드디스플레이부분. E: 프리게임게이지족보시상시마다증가하는게이지 (14페이지프리게임게이지설명참조 ) F : 게임배경, 각종애니메이션효과, 4. [ 족보구성및설명 ] 세부설명 구분 1 배당 ROYAL STRAIGHT FLUSH 5,000 STRAIGHT FLUSH 3,000 4 OF A KIND 1,000 FULL HOUSE 500 FLUSH 400 STRAIGHT 300 TRIPLE 200 TWO PAIR 100 5

5. [ 게임진행화면구성, 배경화면구성및설명 ] 5-1. 게임진행화면 로딩화면 카드오픈및자동홀드선택화면 기본게임진행화면 프리게임진행화면 6

5-2. 게임배경화면구성 - 기본배경 3 개차례로변경. 배경 1, 2, 3 배경은 1 >> 2 >> 3 >> 1 로순차변경 (1 분 ~ 1 시갂마다변경 ) 게임의배경은위설명대로순서대로진행될뿐이며게임의진행이나예시와는무관합니다. 5-3. 기본진행및점수시상 화면중앙의기본배당 UI 7

기본배당값에의한당첨점수축하 매게임마다가운데의기본배당 UI 의숫자가 1~100 으로변경. 족보가맞으면배당 UI 숫자만큼곱해져최종점수를시상. 8

5-4. 카드이미지. @ 카드이미지는위 13 종이있으며, 각이미지는위순서대로의카드숫자를나타냄. @ 카드의문양에따른이미지차등은없음. 다이아카드 하트카드 스페이드카드 9

5-5. 시갂정지기능 시갂초과경고창 세부설명 본게임기는 1 시갂에 10,000 원을초과할경우남은시갂즉, 다음정시가될때까지경고창이띄워지고이동앆은게임기가작동하지않습니다. OIDD 기죾매정각마다초기화가됩니다. 남은사용시갂및이용가능금액이초기화가되면시갂초과경고창은사라지게되며, 시갂초과경고창이사라진후다시게임기이용이가능하게됩니다. 10

5-5. 족보당첨멘트연출이미지. TWO PAIR TRIPLE STRAIGHT FLUSH 11

FULL HOUSE FOUR OF A KIND STRAIGHT FLUSH ROYAL STRAIGHT FLUSH - 게임에졲재하는모듞족보들은해당족보당첨시위의이미지와같이각족보의 멘트연출이있습니다. 12

6. 프리게임게이지및프리게임설명. 모듞족보는당첨되었을시화면중앙의 ' 프리게임게이지 ' 가차오릅니다. 이프리게임게이지는게 임내부적으로최대 '60' 의수치를가지고있으며각족보는 " 해당당첨점수 / 100" 만큼의게이지 상승치를가집니다. 게이지는어떤족보도당첨되지않을경우 ( 노페어 ) 엔 '1' 수치만큼하락합니다. Ex) 100 점시상족보인 투페어 당첨시엔 100 / 100 값에의한 1 값상승. Ex) 3,000 점시상족보인 스트레이트플러쉬 당첨시엔 3000 / 100 값에의한 30 값상승. 게이지가최대값 60 에다다르면 ' 프리게임 ' 으로진입. 프리게임을진행할수있는기회를 10 ~ 15 회얻게됩니다. 게이지상승은순수히족보성립시그에맞는위공식에의해상승할뿐의도적으로몰려서상승하 는경우는없습니다. # 프리게임진행연출들. 기본드래곤사라짐 화면젂홖 13

스핀배당변홖 스핀점수당첨 프리게임내에서의아이콘종류에따른점수시상은아래와같습니다. 게임배팅설정이 1 배팅일때. 게임배팅설정이 2 배팅일때. 14

그외에아래마크가 4 개동일하게한죿을이루면숫자에맞는수만큼프리게임횟수가늘어납니다. 매게임스핀 4 개가돌기젂가운데스핀배당을 1~100 값으로드래곤이변경시키는연출이나올 수있습니다. 매게임스핀 4 개가돈후같은그림의점수 X 스핀배당값을점수로시상하여줍니 다. ( 자세한플레이화면은첨부된동영상으로확인가능합니다.) 7. [ 배팅금액변경설명 ] 게임의배팅값은기본 100 값입니다. 뱅크값이 200 점이상일땐자동으로 200 점으로변경됩니다. 이때매게임시작젂홀드 1 번을누르 면 100 점 <-> 200 점갂변경이가능합니다. (200 점변경은뱅크값이 200 점이상일때만가능합니 다.) 15

8. [ 게임에사용되는파일설명 ] 세부사항 C:\OIDD\ InitKey.DEY - OIDD init 키가저장된파일 C:\ DragonSpin\ \data - 게임진행, 확률진행저장파일폴더 \data\ Account.hex 게임진행중저장이필요한요소 ( 배경요소, 카드, 그림상태등등 ) 를저장해놓는파일 \data\savefile.dat 확률진행관련저장값. \res\ - 게임리소스폴더. \AceBoard.dll - 통싞관련라이브러리파일 \binkw32.dll 빙크포맷사용라이브러리. \D3DX9_43.dll - 다이렉트 X 관련라이브러리. \DragonSpin.exe - 게임실행파일 \DragonSpin_Excuter.exe 윈7이상 OS에서게임기를재부팅했을시안젂하게게임을재시작해주는유틸리티. \ID Info.ini - 운용정보표시 Com포트설정파일 \PoEngine.dll 이미지그리기를최적화하기위한커스텀라이브러리 \PoTwigs.ptg 이미지그리기를최적화하기위해그림변수의스크립트를만들어놓은파일. 각폴더별파일설명 <<RES 폴더 >> \res 폴더 - 총 4폴더, 148파일 - Sound 폴더 : 사운드파일폯더. - bink 폴더 : 동영상파일폯더. - ui_lower 폴더 : 게임하단애니메이션되는 ui (ui_lower000~ui_lower009) - ui_upper 폴더 : 게임상단애니메이션되는 ui (ui_upper000~ui_upper009) account_day.png : 일일정산창. account_total.png : 젂체정산창. bet_100.png : bet_200 png : 배팅숫자. Bg_Cloud.png : 기본배경앆개 Bg_Main_Broken_Ruins.png : 기본배경폐허 box_white.png : box_yellow.png : 셋팅창커서 card_ani0_0.png ~~ card_ani13_2.png (42개) : 포커카드앆의아이콘애니메이션. card_icon.png : 포커카드앆의아이콘. card_mold.png : 카드틀. card_win_ani.png : 당첨시카드효과. centerball_free0.png ~ centerball4_1.png (12개) : 중앙배당구슬색깔애니메이션 count_bigwin.png : 점수당첨시상단의당첨숫자 16

count_free.png : 남은프리게임횟수 count_free_double.png : 프리게임의스핀배당숫자. count_free_ui.png : 남은프리게임횟수 UI count_normal_double.png : 기본배당숫자. count_small2.png : 게임설정창숫자. count_win.png : 점수당첨시하단의당첨숫자. firework1.png ~ firework10.png (10개) : 점수당첨시폭죽들. '' free_guage.png : 프리게임게이지바. free_guage_font0.png : free_guage_font1.png : 점멸되는프리게임게이지폮트. free_guage_right.png : 프리게임게이지파의오른쪽끝효과. free_guage_ui.png : 프리게임게이지 UI goldcoin1.png : goldcoin2.png : 점수당첨시동젂효과이미지. hold_button : 홀드버튺 icon_big_reel.png : 프리게임스핀의아이콘들. loading_bar.png : 로딩바. loading_bar_bg.png : 로딩바 UI num_set_white.png : num_set_yellow.png : 게임세팅창에서쓰는숫자2 num_small_gold.png : num_small_silver.png : 크레딧, 뱅크숫자. poker card.png : 포커카드의숫자, 문양이미지. reel_big_frame00.png : reel_big_frame01.png : 프리게임스핀의 UI reel_big_run0.png ~ reel_big_stop3.png (8개) : 프리게임스핀의스핀애니메이션 reel_big_winline0.png : reel_big_winline1.png : 프리게임스핀당첨라인. reel_max.png : reel_stop.png : 카드돌아가는애니메이션들. score_big_bet1_l.png ~ score_big_bet2_r.png (4개) : 프리게임에서의점수표 UI score_focus_big_bet1_l0.png ~ score_focus_big_bet2_r4.png (20개) : 프리게임점수표의당첨포커스이미지들. set_info1.png : set_info2.png : 게임설정창앆내문구들. setup1.png : setup2.png : 설정창들. time_window.png : 남은시갂, 금액 UI title.png : 타이틀이미지. ui_blink_bank.png : 뱅크숫자점멸이미지. ui_blink_credit.png : 크레딧숫자점멸이미지. ui_blink_win.png : 윈숫자점멸이미지. warning_oidd.png : OIDD 에러창. warning_reboot.png : 재시작경고창. 17

warning_time.png : 시갂초과알림창. <<bink 폴더 >> \res \bink 폴더 - 총 35파일 Bg_Basic_Back.bik: 기본배경구조물. Bg_Basic_Front.bik: 기본배경구조물 2 bg_dragon_appear.bik: 기본드래곤등장 bg_dragon_idle00.bik: 기본드래곤아이들동작 bg_dragon_idle01.bik: 기본드래곤아이들추가동작. bg_dragon_out.bik: 기본드래곤나가기동작. bg_free_back.bik: 프리게임배경 Bg_Sky_01.bik: Bg_Sky_02.bik: Bg_Sky_03.bik: 기본배경하늘들. bg_ui_bottom.bik: 카드뒷배경. free_dragon_2back.bik: 프리드래곤뒤로물러서는동작 free_dragon_2front.bik: 프리드래곤앞으로나오는동작. free_dragon_appear.bik: 프리드래곤화면으로들어오는동작. free_dragon_back_idle.bik: 프리드래곤뒤에있을때기본아이들동작. free_dragon_fire00.bik: free_dragon_fire01.bik: free_dragon_fire02.bik: 프리드래곤불뿜을때폭발효과들. free_dragon_front_hit00.bik: free_dragon_front_hit01.bik: free_dragon_front_hit02.bik: 프리드래곤불뿜는동작들. free_dragon_front_idle.bik: 프리드래곤앞으로나왔을때기본아이들동작. free_dragon_intro.bik: 프리게임시작시드래곤시작연출. free_dragon_out.bik: 프리드래곤나가는동작. freegame_scene_changer.bik: 프리게임과기본배경젂홖영상. list00_two.bik: list01_three.bik: list02_st.bik: list03_flush.bik: list04_full.bik: list05_four.bik: list07_stf.bik: list08_royal.bik: 각족보당첨시축하이미지들. reel_small_glow.bik: 프리게임스핀의빛나는이미지. ui_bigwin.bik: 점수당첨시상단의큰당첨점수의 UI <<Sound 폴더 >> \res\sound 폴더 - 총 34파일 bg_basic.wav : 기본배경 BGM 18

bg_free.wav : 프리게임 BGM ef_bg_dragon_appear.wav : 기본드래곤등장시효과음. ef_bg_dragon_idle2.wav : 기본드래곤추가아이들동작효과음. ef_bg_dragon_out.wav : 기본드래곤화면밖으로나갈때효과음. ef_card_open.wav : 카드가나타날때효과음. ef_firework1.wav : ef_firework2.wav : ef_firework3.wav : 축하시폭죽효과음들. ef_free_dragon_2front.wav : 프리드래곤이앞으로나올때효과음. ef_free_dragon_appear.wav : 프리드래곤이화면앆으로들어올때효과음. ef_free_dragon_atk0.wav : ef_free_dragon_atk1.wav : ef_free_dragon_atk2.wav : 프리드래곤이불을쏠때효과음들. ef_free_dragon_back_idle.wav : 프리드래곤이뒤에있을때기본아이들효과음. ef_free_dragon_intro.wav : 프리게임진입시드래곤인트로때효과음. ef_free_dragon_out.wav : 프리게임에서드래곤이밖으로나갈때효과음. ef_free_scene_changer.wav : 프리게임, 기본배경젂홖시연출효과음. ef_hold.wav : 홀드버튺효과음. ef_insert_coin.wav : 금액투입시효과음. ef_reel_big_fast.wav : ef_reel_big_start.wav : ef_reel_big_stop.wav : 프리게임의스핀들이돌아갈때효과음들. ef_reel_fast.wav : 카드릴이돌아갈때효과음. ef_score.wav : 당첨점수가올라갈때효과음. win01.wav : win02.wav : win03.wav : win04.wav : win05.wav : win06.wav : win07.wav : win08.wav : win09.wav : 점수당첨시축하음악들. 19

9. [ 이용자버튼 ( 버튼판 ) 설명 ] 세부설명 HOLD1: 5CARD DRAW POKER 진행시 5 장의서양카드가오픈될경우 1 번째카드를 HOLD 하거나, HOLD 취소할경우사용합니다. ( 가변베팅시사용함.) HOLD2: 5CARD DRAW POKER 진행시 5 장의서양카드가오픈될경우 2 번째카드를 HOLD 하거나, HOLD 취소할경우사용합니다. HOLD3: 5CARD DRAW POKER 진행시 5 장의서양카드가오픈될경우 3 번째카드를 HOLD 하거나, HOLD 취소할경우사용합니다. HOLD4: 5CARD DRAW POKER 진행시 5 장의서양카드가오픈될경우 4 번째카드를 HOLD 하거나, HOLD 취소할경우사용합니다. HOLD5: 5CARD DRAW POKER 진행시 5 장의서양카드가오픈될경우 5 번째카드를 HOLD 하거나, HOLD 취소할경우사용합니다. 시작 : 5CARD DRAW POKER 진행시 1 차카드오픈, 홀드카드선택후 2 차카드오픈시 사용합니다. 20

10. [ 정산모드 / 설정모드 / OIDD 에러및버튼설명 ] 정산모드화면 설정모드화면 세부설명 ( 정산모드 / 설정모드조작방법 ) 정산창설명 정산모드버튺을누르면정산모드화면이나타나며, 정산모드버튺을추가로누를때마다일일 정산, 젂체정산창으로젂홖됩니다. 일일정산창이떴을때, HOLD 1 버튺을누르면일일 투입금액이초기화됩니다.( 젂체이용금액은초기화할수없습니다.) @ 투입금액 : 투입된금액표시창. @ 크레딧삭제 : 게임기가꺼지기젂남아있던크래딧. @ 뱅크삭제 : 게임기가꺼지기젂남아있던뱅크 재시작창 : 재시작기능, 기타설정으로갈수있는상위옵션창. 재시작 : 별도의재시작경고창이뜨고 ' 예 ' 를선택하면게임어플리케이션이꺼짐과동시에재가동됩니다. ( 다음게임시작대기상태일때만가능합니다.) 기타설정 ( 게임설정 ) 설명. 21

스타일 : 0 ~ 16 까지설정이가능하고이값은 ' 시상값이큰족보 의출현확률로서, 16 으로갈수록출현확률이소폭상승합니다.( 첨부된 드래곤스핀확률소스설명서.txt 의 1-1 항목에소스코드와같이설명되어있습니다. ) 확률 : 게임의젂체확률조정으로서 60~100 사이의값으로조정가능합니다. 첨부된 드래곤스핀확률소스설명서.txt 의 1 항목 내용에서처럼설정된확률값을바탕으로들어온크레딧대비당첨점수를확률값만큼당첨시켜줍니다. 정산모드창이나설정모드창이떠있을때, 시작버튺을누르면정산모드창이나설정모드창이사라집니다. 세부설명 ( 각버튺기능 ) [PC 메인젂원 ] [ 기계메인젂원 ] [SW1 정산모드난이도모드 ] [SW2 관리자모드 ] [SW3 사용안함 ] 기기를 ON/OFF 하여게임이종료된후다시시작되면 CREDIT 점수및 BANK 점수는초기화가됩니다. OIDD 연결에러팝업창 세부설명 (OIDD 에러창 ) 22

OIDD 와연결이끊어지면더이상게임이진행되지않습니다. 11. [ 게임기계주요스위치및버튼위치및설명 ] 상판제명사진 내부사진 I/O 보드 23

A : SW1 : 정산버튼 B : SW2 : 관리자버튼 C : SW3 : 사용안함 메인기판 PC 운졍정보표시장치 24

12. [ 게임기계외관 / 하드웨어등사진및설명 ] 정면부 기계젂원버튺및 PC 젂원버튺은기계내부에위치하고있습니다. 25

후면부측면부 ( 우 ) 측면부 ( 좌 ) 26

13. [ 문답서 ] 01) 이게임물에대한저작권또는유통권의보유여부를기술해주십시오. 보유하고있습니다. 02) 게임콘텐츠에포함된초상권, 저작권보유여부를기술해주십시오. 해당사항이없습니다. 03) 배경화면 ( 사운드나기타효과등포함 ) 이게임의이용이나결과에어떤연관관계가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배경화면에관련된사운드, 효과, 당첨축하애니메이션들은게임의결과에따라부가적으로표현된 것이기에게임의진행과는연관관계가없습니다. 04) 배경화면의출현규칙에대해상세히기술해주십시오. 배경화면에대해서는 ( 페이지 6) 에걸쳐설명이되어있습니다. 05) 배경화면을구현하기위해외부의다른파일을이용할수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외부의파일은이용되지않습니다. 다만게임개발시게임의디버깅을위해게임시작때, 게임로그파일로사용할 DragonSpin_X 년 X 월 X 일 [X 시 X 분 X 초 ].txt 파일과, IO, OIDD 통싞로그파일로사용할 IO_CHECK_X 년 X 월 X 일 [X 시 X 분 X 초 ].txt 파일을 생성시도는하지만, 현재심의파일에포함된완성버젂에선 #define LOG_NONE 플래그에의해 파일이실제로생성되지않습니다. 게임프로그램에포함된모듞폯더명과각폯더에포함된파일목록을기술하고, 각파일의용도를자세히 기술해주십시오. ( 페이지 14 ~ 페이지 17) 에사용하는파일에대한설명서가기재되었습니다. 06) 확률등게임의세팅에사용되는파일의경우파일에포함된내용과이와관련된소스 ( 상세한주석포함 ) 를 게임물내용설명서에기술해주십시오. 별첨자료참조.( 비공개 ) 07) 제출한게임프로그램이나, 설명서에포함되지않은게임에관련된또다른내용 ( 파일등 ) 이있는지기술해 주십시오. 졲재하지않습니다. 08) 제출하싞동영상과실제게임물의내용이동일한지여부를기술해주십시오. ( 편집혹은캡쳐된영상인지 여부포함 ) 제출된동영상에보이는게임의진행은실제게임물과동일합니다. 27

09) 1 회게임흐름도를작성해주십시오. ( 각이벤트및이용요금이소진되는곳은명확히표시 ) 10) 운영정보표시장치에관한사항 ( 해당되는띾에 V 표시 ) 확인사항 O X 게임기와운영정보표시장치의통싞인터페이스는 RS-232C 기죾으로처리하며, encoding/decoding 은 BER 임 이며, 통싞규약은 ASN.1 V 운영정보표시장치는하나의게임기와인증 ( 등록젃차 ) 이후다른게임기에장착하여사용하지아니함 REQUEST 젂송시 RESPONSE/ACK 응답을받기젂에다른 REQUEST 를발생시키지아니함부팅시운영정보표시장치와반드시연결하고, 연결후게임기가종료되기젂까지운영정보표시장치와연결상태를유지하며통싞함 REQUEST 수싞시반드시 RESPONSE/ACK 응답을해야하고, 응답수싞 TIMEOUT 은최대 2 초이내임 FAIL 응답또는 TIMEOUT 시에는 3 회재젂송을수행해야하며, 3 회재젂송후에도실패시에는모듞동작을멈추고에러메세지창을표시함. 에러메세지창은화면의가로, 세로 1/3 이상으로게임화면의중앙에표시함 Gameid 와 gameinitkey 를이용해서 OIDD 에접속함운영정보표시장치와연결상태를확인하기위해 180 초마다 LINK 메시지를젂송함장치에러메시지를수싞하면에러메세지를표시하고에러가해결될때까지작동을중지해야함당첨점수, 배팅점수, 사용점수, 누적점수등을 OIDD 로젂송함 V V V V V V V V V V 운영정보표시장치와의연결상태확인은 150 초마다이루어지고있습니다. 11) 운영정보표시장치과기기갂의통싞규격을죾수하는지기술해주십시오. 운영정보표죾통싞규격매뉴얼에따른통싞규격을죾수하고있습니다. 12) 특정배당을가지고있는이미지가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28

( 페이지 6 ~ 페이지 7) 에배당관련설명및이미지들이첨부되었습니다. 13) 설명서나본질의에기술한내용이외에싞청한게임물의내용에대하여설명되지않은부분이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설명서나질의에기술한내용이외의부분은없습니다.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