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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ANT SAFETY INSTRUCTIONS 주의 : 감전의우려가있기때문에, 커버나그외의부품을떼어내거나물을묻히지말아주십시오. 경고 : 제품내부조작을금하며, 고장시에는당사지정의서비스기술자에문의해주십시오. - 전류가통하고있습니다. 7. 지면에닿은플러그및아스타입(3 심) 플러그 의안전핀에는핀이 2개있어그중한개는다 른한편보다폭이넓습니다. 아스타입의 3심플 러그에는 2개의핀에아스용의빈이한개붙어 있습니다. 이러한폭이넓은핀및아스핀은안전 을위한물건입니다. 배치해둔플러그가, 사용의 콘센트의형상과다른경우는, 전기기사에게상 담해콘센트의교환을해주십시오. 8. 전원코드를밟거나사이에두거나하지않게주의해주십시오. 전원코드나플러그, 콘센트및제품과의접속에는충분히주의해주십시오. 9. 부속품은본기제조원이지정한것인지를보고사용해주십시오. 10. 열기가있는곳에가까이하지마십시오. - 만지면감전의우려가있습니다. 테크니컬데이터나제품의외관은예고없이변경되는경우가있습니다. 각사명이나출판물, 로고등은모두각소유자의등록상표입니다. 이러한사용은, BEHRINGER에의한등록상표의주장도 BEHRINGER와등록상표소유자와의제휴를의미하는것이아닙니다. BEHRINGER 사는, 여기에포함된모두, 혹은부의기술, 화상및성명을기본으로고객이일으킨행동에의해서생기는손해 불이익등에관해서도일절의책임을지지않습니다. 색및스펙이제품과미묘하게다른경우가있습니다. 안전하게사용하시기위한보다상세한주의사항취급설명서를통해보십시오. 1. 취급설명서를잃어버리지않게잘보관해주십시오. 2. 경고에따라주십시오. 3. 지시에따라주십시오. 4. 물기가있는곳에가까이하지마십시오. 5. 손질시에는항상건조한행주를사용하십시오. 6. 본기계는취급설명서의지시에따라적절한환기를방해하지않는장소에설치해주십시오. 11. 스탠드, 삼각, 라켓, 테이블등은본기제조원이지정한것, 혹은본기의부속품이맞는지를확인하고사용해주십시오. 운반때는, 기구의낙하에의한상처에충분히주의해주십시오. 12. 뇌우의경우, 혹은장기간사용하시지않는경우는, 전원플러그를콘센트로부터뽑아주십시오. 13. 전원코드또는플러그가손상됐을경우, 내부에이물질이나물이들어갔을경우, 비나수분으로젖었을경우, 본기가올바르게작동하지않는경우, 혹은본기를낙하시켜버렸을경우는당사지정의서비스기술자에수리를맡기시길바랍니다. 14. 주의 - 이러한지시는자격이있는서비스기술자를향한것입니다. 감전의위험을막기위해유자격자이외는장치의조작방법으로기재된것이외의정비는실시하지않게해주십시오. XENYX 를구입해주셔서정말로감사합니다. BEHRINGER사의 XENYX는소형의크기에도불구하고각종다양하고훌륭한특성을가진믹서

입니다. XENYX 시리즈는믹서의기술발전에대한신기축이됩니다. 팬텀공급가능한신형마이크프리, 밸런스형라인입력, 강력한이펙트섹션을탑재해, XENYX 시리즈의믹서는라이브및스튜디오의사용에도최적으로장비되고있습니다. 기술혁신의회로에의해서고객의 XENYX는비교할수없는따뜻한아날로그사운드를낳습니다. 그리고그클래스에있던최고인믹서로서최신디지털기술이탑재되어아날로그와디지털의장점을집약했습니다. XENYX Mic Preamp 마이크회로에하이 엔드의 XENYX Mic 전치증폭기를배치해, 그고음질과강력함은고가의외부전치증폭기에필적합니다. 130dB 의다이나믹레인지로여유의헤드, 룸. 10Hz이하로부터 200kHz 이상대역폭에의해, 어떠한미묘한특색도남기는일없이전하는것이가능합니다. 2 SV888 트랜지스터부착의노이즈와일그러짐을극도로억제한회로관에의해, 자연스럽고투명이있는신호의재생을약속하겠습니다. 모든마이크에게의대응이가능합니다(60dB까지의증폭및+48V 팬텀전원공급). 24 비트/192khz HD레코더의다이나믹레인지를풀로활용하는것으로타협이없는이상적인오디오품질을달성가능합니다. British EQ XENYX 시리즈의이퀄라이저는훌륭한따뜻함과특징이있는음색에의해온세상에서인정되는고품질로전설이되고있는영국제의회로에근거해설계되고있습니다. 이러한이퀄라이저를극단적인게인의설정에대해도, 뛰어난음질특성을약속하겠습니다. 최적인전류를공급합니다. 그리고스위치모드전원은보다높은효율에의해, 지금까지의전원과비교해전력절약이됩니다. FBQ Feedback Detection System 1832FX의그래픽이퀼라이저일부에내장된 FBQ 피드백검지시스템은이믹서가가지는뛰어난특징의하나입니다. 이독창적인스위치는피드백주파수를즉석에서검출하며, 피드백에의한노이즈를억제할수있습니다. FBQ 피드백검지시스템은그래픽 EQ상에있는 LED를사용하고있어, 피드백을검지하면그주파수대역상의 LED 가점등합니다. 이것에의해서피드백주파수의검지가용이하게됩니다. Voice Canceller XENYX 1832FX에는보이스캔슬러라불리는매우편리한기능도탑재되고있습니다. 이기능은, 음성신호로부터보컬파트만을제거 하는것으로, 음악에맞추고가라오케를실시하는 경우등에매우유용합니다. 리허설룸에서음악 에맞추어보컬의연습을실시할때에도, 이보이 스캔슬러기능이편리합니다. USB/Audio interface 제품에함께있는 USB 인터페이스는 XENYX에완전하게적합해지며, PC나 MAC의녹음인터페이스로서효과적으로기능합니다. 그리고극히얼마되지않는지연과최대 48khz, 4채널까지의디지털전송에대응합니다. CD/TAPE의입출력에접속하는경우, 인터페이스는믹서로부터직접컴퓨터에스테레오믹스를전송할수가있습니다. 녹음하고있는소리와컴퓨터로부터재생하고있는소리를동시에조작하는일도가능합니다. 이와같게완전한멀티트랙레코딩을할수있을때까지, 여러가지녹음을하는것이가능합니다. Multi-effects processor XENYX 시리즈에는 24Bit A/D & D/A 전환이가능한멀티효과프로세서가내장되어있습니다. XENYX 시리즈믹서는최신의스위치모드전원(SMPS) 을탑재하고있습니다. 그것은종래의회로와는다른데, SMPS는입력전압에관계없이 CAUTION 과대한음량은청각장해나헤드폰및스피커의고장원인이될우려가있습니다. 본기에전원을투입할때, 메인섹션의 MAIN MIX 컨트롤러를완전하게아래까지당겨, PHONES/CTRL ROOM 컨트롤러를좌단까지돌려주십시오. 상시, 적정한

음량유지를유의해주십시오. 1.1 General Mixing Console 신호의처리( 시그널프로세싱) 전치증폭기마이크는, 음파를전압에변환시킵니다. 이전압이수배증폭되어결과적으로스피커로부터다시음성으로서재생됩니다. 마이크의캡슐은구조상매우민감하게되어있기때문에, 출력전압은매우낮고, 간섭의영향을받기쉬워지고있습니다. 그때문에, 마이크신호의전압은, 간섭을받기어려운레벨에까지믹서1 입력으로직접증폭됩니다. 이높은신호레벨을얻기위해서는, 노이즈의영향을받기어려운고품질인앰프를사용해실시합니다. XENYX 인비지블 마이크 전치증폭기는신호에노이즈나채색을더하는일없이높은신호레벨을달성합니다. 전치증폭기레벨로발생하는간섭은, 신호의열화로연결될우려가있습니다. 이열화신호가계속해그외의기기에이송되면, 레코딩이나플레이백시에사운드면에서의문제가생겨버립니다. 레벨설정 DI-BOX 또는사운드, 카드나키보드의각출력을개입시키고믹서에이송되는신호는, 믹서의조작레벨에조절해야하는경우가있습니다. 각채널부에있는이퀄라이저를사용하면재빠르게효과적으로신호의음색을변화시킬수있습니다. 믹서에내장되고있는효과프로세서에모노채널의인서트단자와양 AUX 패스를사용하면, 그외의시그널프로세서를접속하는것이가능해집니다. 각채널섹션, 조절된단독신호는, AUX 센드및리턴에이송되어효과처리를위해서내부및외부의이펙트프로세서에전송됩니다. 신호는그후 AUX 리턴단자혹은내부접속을개입시키고메인믹스에되돌려집니다. AUX 단자상에서스테이지에있는뮤지션용의믹스신호를생성할수있습니다. 이것과같이레코더나파워업, 헤드폰,2 트랙출력용의신호도생성됩니다. 상기이외의믹서기능또한이카테고리에소개합니다. 믹스를생성하는것은, 기본적으로는각악기나음성의볼륨레벨을조절해, 전체의주 파수스펙트럼안에자리매김을하는것입니다. 마지막에믹스의레벨을신호패스로조절하는것도중요합니다. 상기의기능과제에이상적으로매치한 BEHRINGER XENYX의외장에는신호경로를이해하기쉬운디자인이채용되고있습니다. 1.2 The user's manual 이사용자매뉴얼에서는조작부에관한개요를유저의여러분에게이해하시는동시에그러한응용에관한상세설명을행하도록구성되어있습니다. 각구조의관련성을민첩하게이해하실수있도록각조작부를기능별그룹에정리했습니다. 어떠한테마에관한상세설명이필요한경우에는웹사이트 http://www.behringer.com 및 ULTRANET 내에오디오기술에관한전문용어의설명이이루어지고있습니다. 1.3 Before you get started 1.3.1 Shipment 안전한수송을위해서, 공장출하시에는충분한주의를기울여포장되고있습니다만만일포장재에손상이받게되는경우에는믹서한개체의외부손상에대해서도확인을행해주십시오. 1.3.2 Initial operation 기기의과열을막기위해충분한환기에유의하시고본기를난방장치및라인앰프부근에설치하는것은피해주십시오. 전원에의접속에는부속의표준형 IEC 커넥터케이블을사용합니다. 이어댑터는필요안전기준을만족시키고있습니다. 퓨즈교환시에는반드시같은타입의것을사용해주십시오.

2. Control Elements & Connectors 2.1 Mono channels MIC 각각의모노채널은 XLR 커넥터를사용해밸런 스형마이크로폰사용할수있습니다. 또한스위 치의변환에의해콘덴서마이크용 +48V 팬텀 전원도공급할수있습니다. XENYX의프리-앰프 는외부의고가프리-앰프로실현될수없는저 왜곡, 노이즈프리게인을제공할수있습니다. 스위치온시노이즈가스피커로부터발생하 지않게, 팬텀전원사용시에는반드시플레이백 장치를뮤트하십시오. 제 2.4 장 메인섹션 을 참고해주십시오. LINE IN 각모노입력에는 1/4 인치폰잭에의한밸런 스형라인입력단자가장비되어있습니다. 이러 한입력단자에는언밸런스형플러그( 모노잭) 를 접속하는것도가능합니다. 한채널에마이크입력및라인입력의동시사용은반드시피해주세요. TRIM TRIM 컨트롤러를사용해입력게인을조절합니다. 입력단자의한쪽에음원을접속( 또는반대) 할때는, 이컨트롤러를반드시왼쪽으로돌려주십시오. 메모리는두개가다른범위를나타냅니다. 최초의범위 +10 으로부터 +60dB 는, MIC 입력단자에공급된신호의증폭을나타내고있습니다. 둘째범위 +10로부터 -40dB 는, 라인입력단자에적용되어 감도 를나타내고있습니다. 보통라인레벨을가지는장치에대해서는(-10dBV 혹은 +4dBu), 이하와같이조절을표시함 : 장치를돌려 TRIM 컨트롤러에접촉시키고장치의메이커에표준출력레벨로조정합니다. 외측장치에는, 출력레벨미터가있어, 이것은신호팁에 0dB 와표시되어있어야합니다. +4dBu 용으로약 -10dBV 정도로조금회전시켜주세요. 미세조정은 LEVEL SET LED에의해서음악신호를공급했을때에시동합니다. EQ 각모노채널에는 3밴드사운드컨트롤러가장 비되고있습니다. 각밴드마다최고 15dB의높

낮이조정이가능합니다. 각밴드를한가운데로설정하면이퀄라이저는중립이됩니다. XENYX 시리즈에탑재되고있는브리티쉬 EQ는매우유명한고급믹서로불필요한효과를수반하지않고좋은소리를만들어낼수있습니다. 그러므로통상의이퀄라이저와달리, 게인을 ±15 db까지극단적인설정을해도위상전환이나대역폭제한등의효과가없고, 매우음악적인이퀄라이저가됩니다. 하이와로우의밴드는쉘빙필터로모든주파수의컷-오프주파수의높낮에따라서증가하거나감소합니다. 높은대역과낮은대역의최고주파수는 12kHz 와 80Hz 입니다. MID 밴드는픽-필터로서중심주파수는 2.5kHz 입니다. 쉘빙필터와는달리픽-필터는주파수범위를작동시키는데, 중앙주파수에대해서높낮이를조절합니다. LOW CUT 본기기의각모노채널에는하이-슬로프의 LO CUT 필터가장비되어있어바람직하지않은저역주파수신호를삭제할수있습니다. 내의포지션에관계없이레벨을일정하게유지하는것이가능합니다. LEVEL LEVEL 컨트롤러로메인믹스의채널신호레벨을조절합니다. 효과프로세서용으로효과경로는포스트-페 이더에연결되어있기때문에이채널의신호를 효과프로세서에보내기위해서는 LEVEL 컨트롤 러를올릴필요가있습니다. CLIP CLIP LED는입력신호의레벨이너무강해서왜곡을일으킬수있는경우에점등합니다. 이것이점등했을경우는, TRIM 컨트롤러를사용하고, LED가점등하지않게될때까지전치증폭기레벨을내려주세요. 2.2 Stereo Channels FX FX 센드는신호를단수및복수의채널로부터 신호를버스로총괄할수있습니다. 버스는믹서 의 FX 센드출력에있으며, 여기에서외부효과 기기에신호를보낼수있습니다. 효과기기로부 터의리턴은, 스테레오채널을경유하는것이가 능합니다. 각 FX 센드는모노로 +15dB까지의게 인이됩니다. XENYX 믹서의 FX 센드는효과기기를접속하 기위한의것으로포스트-페이더로설정되어있 습니다. 때문에드라이신호와효과신호의믹스 는채널페이더의설정에관계없이, AUX 센드로 설정한레벨로유지됩니다. 그렇지않은경우, 채 널의효과신호가페이더를완전하게내려도들 리게됩니다. XENYX 믹싱콘솔에서는채널페이 더는 LEVEL 컨트롤러로불립니다. 1002FX/1202FX의 FX 센드는내장효과프로 세서로루팅됩니다. PAN PAN 컨트롤러로스테레오영역내에있어서의채널신호의포지션을설정합니다. 고정전압의특성을가지는이기기에서는스테레오파노라마

2.3 Connector array of the main section LINE IN 각스테레오채널에는, 좌우채널의폰잭에밸런스형라인레벨입력이 2개씩장비되고있습니다. 채널을모노를사용할때, L 잭만을사용합니다. 스테레오채널은전형적인라인레벨신호용으로구성되어있습니다. 양쪽모두의잭에게는언밸런스형플러그를접속하는것도가능합니다. FX 스테레오채널의 FX 센드는, 모노채널의 FX와 같은기능을합니다. 그렇지만 FX 센드버스가 모노로된이후로 FX 버스로보내지기이전의스 테레오입력을총괄합니다. BAL 밸런스컨트롤러는좌우입력채널신호의레벨을메인스테레오믹스버스에루팅하기전에조절합니다. 왼쪽라인입력을경유한모노모드로조작하는경우컨트롤러는모노채널에있어서의 PAN 컨트롤러와같은기능을합니다. LEVEL 레벨컨트롤러는메인믹스에이송되는채널신호의볼륨을조절합니다. +4/-10 스테레오 입력 단자에는 +4dBu로부터 -10 dbv까지의감도전환을할수있는스위치가있습니다. -10dBV( 홈레코딩레벨) 에서는이입력단자의레벨은 +4dBu( 스튜디오레벨) 보다감도가높아집니다. FX SEND FX SEND 커넥터는, FX 컨트롤러를사용하는 각채널로부터의신호를출력할때에사용합니다. 효과 버스의 마스터 신호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이커넥터를외부효과기기의입력단자에접촉 시키십시오. 처리된신호는효과기기의출력부로 부터스테레오입력으로루트됩니다. 접촉된효과프로세서에입력신호가흐르지않는경우는, FX SEND 컨트롤러를너무내렸기때문일수있습니다. 이것은내장효과프로세서에대해도같습니다. 효과신호는드라이채널신호같이메인믹스에도더해지므로, 외부효과프로세서는 100% Wet 한상태로해두십시오. 효과신호를스테레오채널에되돌리는경우는, 피드백을피하기위해, 이채널의 FX SEND 컨트롤러를완전하게왼쪽으로돌리십시오. MAIN OUT MAIN OUT 커넥터는언밸런스형모노잭이장비되어있습니다. 메인신호는 0dBu 레벨입니다. MAIN MIX 페이더로이러한출력의볼륨을조절합니다. 믹서의사용목적과사용기재에의해서아래와같은기기를접속할수있습니다. Live PA Systems : 스테레오다이나믹프로세서( 옵션), 스테레오이퀄라이저( 옵션), 패시브크로스오버를탑재한전영역재생스피커용스테레오파워앰프입니다.

크로스오버를내장하고있지않는멀티웨이스피커시스템을사용하고싶은경우는, 액티브크로스오버와여러대의파워앰프가필요합니다. 리미터가액티브크로스오버로내장되고있는경우가있습니다 (BEHRINGER SUPER-X PRO CX210 및 ULTRADRIVE PRO DCX2496 등). 액티브크로스오버는파워앰프직전에탑재되고있어주파수범위를앰프부에서최초로증폭되는몇개의대역에분할해, 계속이것을해당하는스피커에보냅니다. 2.4 Main section Recording : 마스터링때는 COMPOSER PRO-XL MDX2600 와같은스테레오압축기를사용하는것을추천합니다. 이것으로음악신호의다이나믹특성을사용하는레코더의다이나믹레인지에커스터마이즈하는것이가능해집니다. 이경우신호는컴프레셔로부터레코더로이동됩니다. CD/TAPE INPUT CD/TAPE INPUT 단자는 CD 플레이어나재생 장치로서외부신호음원을믹서에보내기위해 서사용합니다. 이러한단자는표준적인스테레오 라인 입력으로도 사용하기 위해, XENYX 나 BEHRINGER ULTRALINK PRO MX882등을접속할수있습니다. 그외음원선택스위치가갖춰진 Hi-Fi 기기의라인출력및테이프출력등이여기에접속가능하며, 카세트레코더나미니디스크플레이어, 사운드카드의추가음원의모니터를할수있습니다. TAPE OUTPUT 이단자는 RCA 커넥터가장비되어있어 MAIN OUT 과병렬연결되어있습니다. 사운드카드나 레코더는여기에접촉시키십시오. 출력신호레벨 은매우정확한 MAIN MIX 페이더로실시합니다. +48V 적색의 +48V LED는팬텀전원의스위치가온이되었을때에점등합니다. 팬텀전원은콘덴서마이크기동에필요합니다. 팬텀전원의스위치를온하시기전에필요한모든마이크를접속해주세요. 팬텀전원의스위치가온이되어있는경우는, 믹서에마이크를접속하지말아주세요. 팬텀전원을넣기전에는모니터스피커/PA 스피커의음량을뮤트시키십시오. 전원투입후약 1 분간기다리시고, 시스템이안정되고나서입력증폭설정을하십시오. 팬텀전원을사용할때는, 절대로언밸런스형 XLR 커넥터를 MIC 입력단자에접촉시키시마십 시오.

LEVEL INDICATOR 4개부분의레벨미터에의해서항상각신호의강도를체크할수있습니다. LEVEL SETTING 채널의게인을올바르게설정하기위해서는우선입력채널의 LEVEL 컨트롤러를센터포지션으로설정해주세요. 그리고 TRIM 컨트롤러를사용해서레벨미터의신호픽크가 0dB이될때까지입력레벨을올려주세요. 디지털레코더에레코딩을할때는, 레코더의피크메타가오버로드하지않게설정합니다. 아날로그레코더와다른디지털레코더는오버로드가되는즉시왜곡이발생합니다. 아날로그기기에레코딩을하는경우는레코더의 VU 미터가저주파신호( 킥드럼등) 에대해서 +3dB 에맞춰줘야합니다. VU미터는그관성에의해서 1kHz를넘는주파수에대해서는시그널레벨을너무낮게표시하는경우가있습니다. 하이해트와같은악기를 -10dB까지밖에드리븐시키지못했던것이그예입니다. 스네어드럼은 0dB 까지드리븐시킬필요가있습니다. XENYX의 CLIP-LED는주파수에좌우되지않는레벨을표시합니다. 모든신호타입에 0dB 의레코딩레벨이추천됩니다. CD/TAPE TO CTRL CD/TAPE 입력을 CTRL ROOM 및 PHONES 출력으로모니터하고싶은경우는, 이 CD/TAPE TO CTRL 스위치를누르십시오. 스튜디오에서의이기능의사용예로는동시재생하면서음악을디지털오디오워크스테이션(DAW) 에레코딩하는것입니다.( 제 3.1 장참조) TAPE OUTPUT을사용해신호를레코딩할때동시에 CD/TAPE INPUT을사용해모니터하고싶은경우는, CD/TAPE TO MIX 스위치는사용하지마십시오. 스위치를사용하면신호가메인믹스로부터 TAPE OUTPUT을경유해테이프까지루트되어버리기때문에, 피드백이발생할우려가있습니다. CD/TAPE INPUT을모니터하고싶은경우는, 테이프신호를모니터혹은헤드폰에할당하기위해 CD/TAPE TO CTRL 스위치를사용해주세요. 이렇게하는것으로 TAPE OUTPUT에테이프신호가루트되는것을방지할수있습니다. FX TO CONTROL 헤드폰및모니터스피커로효과신호만을모니터하고싶은경우는, FX TO CTRL 스위치를사용하십시오. 그렇게하면효과프로세서의신호만모니터하는것이가능해져, 메인믹스및 CD/TAPE 신호는폰출력과컨트롤룸출력에도없어집니다. MAIN MIX MAIN MIX 페이더를사용해볼륨과메인아웃을조절할수있습니다. 2.5 Digital effects processor PHONES/CONTROL ROOM PHONES/CONTROL ROOM 컨트롤러를사용하면, CONTROL ROOM 및 PHONES 출력의신호레벨을조절할수있습니다. CD/TAPE TO MIX CD/TAPE TO MIX 스위치로 CD/TAPE 입력이 메인믹스에할당되어테이프머신이나 MIDI 악 기와같은신호처리를필요로하지않는음원을 접촉시킬수있게됩니다. 100 FIRST-CLASS EFFECTS XENYX 1002FX/1202FX에는빌트-인형디지털

스테레오효과프로세서가내장되고있습니다. 이효과프로세서는, 리버브나코러스, 플랜저나딜레이의표준적효과와콤비네이션이내장되고있습니다. FX 컨트롤러를사용하여신호를효과프로세서에보낼수있습니다. 이디지털 스테레오 효과프로세서는내장형으로선의연결이불필요합니다. 이것으로그라운드루프나불안정한레벨의문제를방지하여용이한조작이가능합니다. SIGNAL and CLIP LED 효과모듈의 SIGNAL LED는충분한높이의레벨을가지는신호를표시합니다. 이 LED는항상점등하고있어야합니다. 클립 LED는항상점등하고있으면, 효과프로세서를오버드라이브시켜, 왜곡의원인이되어버립니다. 왜곡이발생했을경우는, FX 컨트롤러를어느정도내려주십시오. PROGRAM PROGRAM 컨트롤러에는두개의기능이있습니다. 먼저 Turning the PROGRAM 컨트롤은효과의번호를호출합니다. 호출한 pre-set의번호가디스플레이에점멸에의해서표시됩니다. 이선택을결정하는경우는, 이컨트롤러를눌러주십시오. 점멸이사라집니다. FX TO MAIN FX TO MAIN 컨트롤러는효과신호를메인믹스에보냅니다. 부록에이멀티효과프로세서의전 pre-set 의일람이기재되어있습니다.

3. APPLICATIONS 3.1 Recording studio 최근에는, 스튜디오에서의작업의대부분을컴퓨터로처리할수있습니다만, 믹싱콘솔은오디오입력과출력을효과적으로취급하기위해필수적인기기입니다. 예를들어레코딩전에마이크신호를증폭하거나음색의조절하거나, 레코딩신호와플레이백신호를적절한커넥터에보내는일을할수있습니다. 헤드폰및스튜디오모니터의음량도조절하지않으면안됩니다. XENYX 믹서의포괄적인메인섹션이이러한일에매우효율적입니다. Wiring : 음원을믹서의마이크/ 라인입력에마스터머신 (DAT 나미니디스크레코더) 을메인출력에각각접촉시키십시오. 모니터스피커는컨트롤룸 출력에, 헤드폰은헤드폰출력에접촉시키시면됩 니다. CD/TAPE 출력을 DAW(Digital Audio Workstation) 의사운드카드입력에접촉시키면, 컴퓨터의사운드카드출력을 CD/TAPE 입력에 접속합니다. Recording and Playback : 레코딩신호는, 믹서내에서증폭되어이퀄라이저처리되고메인버스로전송됩니다. 레코딩신호의레벨조절에는 LEVEL 컨트롤러를사용합니다. 컴퓨터로보내지는신호의전체적인음량조절은 MAIN MIX 페이더로조절할수있습니다. 신호가실제로녹음되고있는지를확인하기위해서는폰버스혹은컨트롤룸버스를사용해메인믹스신호를모니터하지않고, CD/TAPE

입력에접촉된사운드카드의리턴단자를사용하십시오. 이를위해 CD/TAPE TO CTRL 스위치를누릔뒤, PHONES/CONTROL ROOM 컨트롤러를사용해모니터음량의조절을하십시오. 이렇게하는것으로, 또하나의트랙을 OVER DUBS 할수있습니다. 이때는 DAW의다이렉트모니터기능을사용하십시오. 이작업의경우 CD/TAPE TO MIX 스위치는누르지마십시오. 사운드카드출력으로부터의플레이백신호가컴퓨터에보내되돌려지고레코딩됩니다. 이것은바람직하지않을뿐만이아니라, 피드백루프도발생하게합니다. 3.2 Live Sound 위의그림은라이브용의대표적인셋업입니다. 2 개의보컬마이크와기타의라인출력및베이스앰프가 1202FX 의모노채널에접속되어있고, 키보드와드럼머신은스테레오채널에접속되고있습니다. 사운드시스템내의파워업은메인출력으로접속되고있습니다. 압축기나이퀄라이저, 크로스오버는믹서와파워업의중간에설치됩니다. 라이브레코딩을실시하는경우는, 레코더( 이예에서는미니디스크레코더) 를 CD/TAPE 출력에접속합니다. 브레이크사이에사용하는 CD 플레이어는 CD/TAPE 입력에접속할수있습니다. 레코더와플레이어의일체형을사용하는경우는, CD/TAPE TO MIX 스위치는레코딩중에절대로누르지말아주세요. 레코딩이될신호가믹서로갔다레코딩으로돌아오는신호를형성하기때문에, 녹음버튼을눌렀을때의매우큰피드백의원인이됩니다. 외부효과프로세서를사용하는경우, 피드백룸을피하기위해서, 채널 11/12의 FX SEND 컨트롤러를좌단까지완전하게놓았는지를확인해주십시오.

4.INSTALLATION 4.1 Mains connections AC POWER IN 전원공급은후방에있는전원으로합니다. 여기에 AC 어댑터를사용해주십시오. 이전원은안전기준을충족시키고있습니다. 본기기를사용하실때는동일전압의어댑터를사용해주십시오. 전원어댑터가전원에접속되고있는상태에서는 XENYX를절대로어댑터에접촉시키지마시고, 믹서와전원어댑터를먼저접촉시킨다음에행하십시오. 본기기사용중, 전원어댑터및믹서본체가발열합니다만, 이것은비정상적현상이아닙니다. 4.2 Audio connections 다채로운용도로사용하기위해서는다수의케이블이필요합니다. 아래의그림들에서는각케이블을구입하실때의유의점을보실수있습니다. 상시, 고품질의케이블을사용해주십시오. 2트랙입력및출력에는시판의 RCA 케이블을사용해주십시오. 언밸런스형기기를밸런스형입/ 출력에접속하는것도가능합니다. 이때는모노잭이나스테레오잭의링과슬리브브릿지(XLR 커넥터의경우, 핀 1으로핀3) 를접촉시켜주십시오. 팬텀전원으로사용할때, MIC 입력잭의언 밸런스형 XLR 접속(PIN1 및 3 의접속) 은절대로 하지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