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설명서 -01 < 본게임설명서및사진일체를공개합니다. > 게임제명 : 더백경 (THE WHITE WHALE) 게임분류 : 성인용아케이드게임기기 ( 비경품청소년이용불가게임물 ) 1. 게임개요 - 본게임은콘텐츠의통상적인이미지와포커게임규칙을사용하여 5 장의카드로족보를형성 시키면시상표시상을획득합니다. 또한획득한점수는게임에재사용되며일체배출기능이없 는비경품 청불 아케이드게임입니다. 1) 본게임물은운영정보표시장치가부착된청소년이용불가게임물로게임물등급위원회의게임제공 업용게임물등급분류기준과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을준수합니다. 2) 본게임물은시간당이용금액은 10,000 원을초과하지않습니다. 3) 본게임물의 1 회게임최소시간은 2 초이상입니다. 4) 본게임물의최대당첨점수는 999,999 점입니다. 예 ) 로얄스트레이트플러쉬당첨금은 5,000 점에 200 배팅이면 10,000 점입니다. 최고 X 배당이 300 배당일경우 3,000,000 점입니다. 하지만 999,999 점까지 1,000,000 점미만으로당첨이구성되도록프로그램으로제어하여 1 회최고당첨금액은 999,999 입니다. 5) 본게임물의최대누적점수는 9,999,999 점입니다. 6) 본게임물은네트워크기능이없습니다. 2. 게임설명 1) 지폐인식기에 1,000원을투입하면 CREDIT창에 1,000점이표시됩니다. ( 지폐투입 : 이용요금은 1:1 입니다.) 1,000원, 5,000원, 10,000원지폐를사용합니다. 2) 시작버튼을누르면 1회배팅점수가차감되며게임이시작됩니다. 3) 게임이시작되면 5장의서양카드가오픈되며, 이용자는컴퓨터가제시한홀드또는이용자가원하는서양카드를직접버튼으로홀드할수있습니다. 4) 본게임은 CERDIT 금액으로게임시 100배팅고정이며, BANK 점수로게임시에는이용자의선택에따라 100, 200배팅으로사용할수있습니다. 5) BANK창에누적된점수는 CREDIT 금액보다우선 ( 먼저 ) 사용하도록프로그램화되어있습니 1
다. 6) 시작버튼을누르기전 BANK창에 200점이상점수가있으면배팅을변경할수있습니다. 배팅은 100, 200 중하나를선택할수있으며 BANK BET/ HOLD 3 버튼을사용합니다. 7) 한번설정된배팅점수는 BANK 점수가유지되는한지속되며, 다음게임에서도시작버튼을누르는것으로동일한배팅으로게임을할수있습니다. 만약 BANK창의점수가 200미만일경우배팅은자동으로 100배팅으로변경됩니다. 8) 배당표시는 X1 배당에서 X300 배당까지표현합니다. 9) 게임중에정전또는게임기기의전기차단으로게임기기가종료되면복원되도록프로그램화되어있습니다. 이는비정상적인종료로유저 ( 이용자 ) 의손실을최소화하기위함입니다. 단, 정상적으로버튼을사용하여게임기기를재부팅또는게임종료할경우에는초기화됩니다. 3. 게임화면구성 1) 게임화면설명 A B A: 게임타이틀 A B: 배경및게임연출위치 C: 배당표시창 D: 시상표시창 E: 메시지창 / 당첨시상명표시 D C D F: 카드플레이화면 E G: CREDIT - 투입금액표시 F H: BET - 배팅금액표시 I: WIN - 당첨금액표시 J: BANK - 누적당첨금액표시 G H I J 2) 사용카드 - 사용되는카드는 52 장의카드와 1 개의조커, 찬스카드 1 종, 이벤트카드 1 종, 보너스카드 3 종으로총 58 장의카드가사용됩니다. 2
조커카드 (52 장의아무카드로나대체가능합니다. 시상표시상의족보를구성하기위해 필요한카드로대체되는기능을합니다.) 찬스카드오징어이벤트카드청새치보너스카드 가오리보너스카드 상어보너스카드 3
4. 시상및당첨점수 1) 게임화면중앙양옆에시상점수가표시됩니다. 시상명시상점수시상표이미지 ROYAL STRAIGHT FLUSH 5,000 STRAIGHT FLUSH 3,000 FOUR ACES 2,000 FOUR OF A KIND 1,000 FULL HOUSE 800 FLUSH 500 STRAIGHT 400 THREE OF A KIND 300 TWO PAIR 200 JACKS OR BETTER 100 2) 위의시상표는 X1 배당 100 배팅시상표입니다. 3) X1 배당에서 X300 배당의시상표는 X 배율에의하여당첨금액이표시됩니다. 또한 BANK 점수 로 100 배팅과 200 배팅으로게임시배팅금액의배율에따라당첨금액이표시됩니다. 4) 배팅예약기능이있습니다. - 100 배팅에서 200 배팅으로예약되어변경되는순서 순서 -01(100 배팅으로게임중 ) 순서-02( 배팅버튼홀드 3 으로 선택하면 BET 글자가 연출됩니다.) 순서 -03( 다음게임에서 200 배팅으로변경됩니다.) 4
- 200 배팅에서 100 배팅으로예약되어변경되는순서 순서-01(200 게임중 ) 배팅으로 순서-02( 배팅버튼홀드 3 으로 선택하면 BET 글자가 연출됩니다.) 순서 -03( 다음게임에서 100 배팅으로변경됩니다.) 5) 시상게임화면 Jacks Or Better Two Pair Three Of A Kind Straight Flush Full House Four Of A Kind Four Aces Straight Flush 5
Royal Straight Flush 5. 오징어이벤트게임 1) 오징어이벤트는 5장의이벤트카드로구성됩니다. 2) 오징어이벤트조건은게임이진행하다 5장의카드로구성되면오징어이벤트게임으로진행됩니다. 3) 이벤트카드를변경하여시상에맞는족보가구성되면시상표에의한시상금액을획득합니다. 4) 오징어이벤트연출이미지 이벤트게임연출 - 1 이벤트게임연출 - 2 이벤트게임연출 - 3 6. 청새치보너스게임 1) 현보너스연출은 5장의카드를모두변경합니다 2) 조건은게임진행시 5장의카드중에청새치보너스카드가구성되면보너스게임연출로진입합니다. 3) 청새치보너스게임이진행되어카드의문양과숫자를변경하여시상에맞는족보가구성되면시상표에의한시상금액을획득합니다. 6
- 청새치보너스연출이미지 보너스게임연출 - 1 보너스게임연출 - 2 보너스게임연출 - 3 7. 가오리보너스게임 1) 현보너스연출은 5장의카드를모두변경합니다 2) 조건은게임진행시 5장의카드중에가오리보너스카드가구성되면보너스게임연출로진입합니다. 3) 가오리보너스게임이진행되어카드의문양과숫자를변경하여시상에맞는족보가구성되면시상표에의한시상금액을획득합니다. - 가오리보너스연출이미지 보너스게임연출 - 1 보너스게임연출 - 2 보너스게임연출 - 3 8. 상어보너스게임 1) 현보너스연출은 5장의카드를모두변경합니다 2) 조건은게임진행시 5장의카드중에상어보너스카드가구성되면보너스게임연출로진입합니다. 7
3) 상어보너스게임이진행되어카드의문양과숫자를변경하여시상에맞는족보가구성되면 시상표에의한시상금액을획득합니다. - 상어보너스연출이미지 보너스게임연출 - 1 보너스게임연출 - 2 보너스게임연출 - 3 9. X 배당연출 1) 게임시작시 1~300 사이의배당이랜덤으로주어집니다. 2) 각족보의기본점수에곱하기 1~300 배당중한개의배당으로점수를획득할수있습니다. 3) 200 배팅으로게임진행시에는최종결정된점수에곱하기 2배한점수를획득할수있습니다. 4) 배당에따라 UI의색이다르게연출됩니다. X1은파란색, X2~9는녹색, X10~19는노란색, X20~29는보라색, X30~39는빨간색, X40~300은검은색으로연출됩니다. - 배당연출이미지 X1 - 파란색 X2~9 - 녹색 X10~19 - 노란색 8
X20~29 - 보라색 X30~39 - 빨간색 X40~300 - 검은색 10. 찬스게임 1) 게임진행시 5장의카드중에찬스카드가구성되면찬스게임연출로진입합니다. 2) 찬스게임연출중상어가보물상자를열어황금이나오는지안나오는지랜덤하게결정됩니다. 3) 보물상자에서황금이없으면찬스게임으로진입하지않고게임이종료됩니다. 4) 보물상자에서황금이나오면찬스게임진입으로결정되면 10~20회사이에서랜덤으로결정된진행횟수만큼프리게임을진행합니다. - 연출이미지 찬스연출 - 1 찬스연출 - 2 찬스연출 - 3 찬스연출결과 9
5) 화면설명 B A A: 찬스횟수표시창 B: 추가찬스횟수누적 C: 배당표시창 D C D D: 찬스시상표시창 E: 카드플레이표시 E 6) 찬스게임진행중다음과같은아이콘배열이나오면그에해당하는추가찬스게임횟수를 받을수있습니다. 단가운데중앙라인에배열이되면 2 배의횟수가주어집니다. 3BAR, 2BAR, 2BAR, 3BAR :5 회 ( 중앙배열 10 회 ) 3BAR, 1BAR, 1BAR, 3BAR :7 회 ( 중앙배열 14 회 ) 3BAR, 7, 별, 타겟 :9 회 ( 중앙배열 18 회 ) 10
- 연출이미지 추가횟수연출 - 1 추가횟수연출 - 2 추가횟수연출 3 7) 찬스게임진행중에도보너스카드, 이벤트카드연출이일어날수있으며배당연출도기본 게임과동일하게연출이됩니다. - 연출이미지 찬스중이벤트연출 - 1 찬스중이벤트연출 - 2 찬스중이벤트연출 - 3 찬스중청새치보너스연출 - 1 찬스중청새치보너스연출 - 2 찬스중청새치보너스연출 - 3 11
찬스중가오리보너스연출 - 1 찬스중가오리보너스연출 - 2 찬스중가오리보너스연출 - 3 찬스중상어보너스연출 - 1 찬스중상어보너스연출 - 2 찬스중상어보너스연출 - 3 8) 찬스게임사용카드 - 사용되는카드는 10 장의카드와이벤트카드 1 종, 보너스카드 3 종으로총 14 장의카드가사용 됩니다. 12
9) 시상표 - 위의시상표는 X1 배당 100 배팅시상표입니다. - 중앙열당첨시해당시상에 2 배를지급합니다. 10) 찬스게임중에는배팅점수의변경이불가능하며, 찬스게임중의배팅점수는찬스게임 당첨당시의메인게임배팅을이어받습니다. 10. 배경연출 1) 바다속낮배경과밤배경이있으며랜덤하게바뀝니다. 배경에나오는물고기들은단순히 시각적인효과와배경구성으로랜덤하게출현합니다. 또한 게임에아 13
무런영향을주지않으며단순한배경의시각적인요소이며성게는게임의진행에따라랜덤하게 출현합니다. 2) 연출이미지 낮연출 밤, 성게연출 11. 게임이미지 로딩화면 INSERT BILL 화면게임시작화면 카드선택화면 2 만점이상당첨후이미지 14
12. 관리자화면설명 1) SW1: 정산창열고 / 닫기 - SW1: Insert Bill 상태에서버튼을 1번누르면정산창이열리고다시 1번누르면정산창이사라집니다. - HOLD 1: 시스템재시작 ( 버튼을 2번연속으로누름.) - HOLD 2: 시스템종료 ( 버튼을 2번연속으로누름.) - HOLD 3: 전체집계화면 ( 버튼을 2번연속으로누름.) - HOLD 5: 일일정산 ( 버튼을 2번연속으로누름.) 일일내역은삭제되고전체집계로저장됩니다. [ 일일정산 ] A B 1. A: 제명 / 매장명과기기번호 / 날짜및시간 / 버전표시 2. CREDIT 일일내역 1) 투입금액 : 일일투입된 CREDIT 누적 2) 사용금액 : 일일게임에사용된점수누적 3) 삭제내역 : 일일삭제된 CREDIT 3. BANK 일일내역 15
1) 당첨금액 : 일일게임승리점수누적 2) 사용금액 : 일일게임에사용된점수누적 3) 삭제내역 : 일일삭제된 BANK 4. TOTAL 일일내역 1) 총사용금액 : CREDIT 사용금액 + BANK 사용금액 2) 총삭제내역 : CREDIT 삭제금액 + BANK 삭제금액 3) 일일정산 : CREDIT 투입금액 총삭제내역 (CREDIT 삭제금액 + BANK 삭제금액 ) 5. B: 남아있는사용기간표시 ( 자세한사항은비공개자료에있습니다.) [ 날짜별집계및전체집계 ] 1. 일일집계내역화면에서 HOLD 5번버튼을 2번누르면일일집계내역은삭제되고전체집계화면에저장됩니다. 일일집계내역에서일일정산버튼을눌러야만전체집계에나타납니다. 화면설명은아래와같습니다. 2. 하단에제명, 매장명과기기번호, 날짜와시간및버전을표시합니다. 3. 날짜별집계내역 1) 일일집계내역에서 HOLD 5번버튼 ( 일일정산 ) 을 2번눌렀을때일일집계내역이날짜별로집계됩니다. 2) 정산일자와 CREDIT 투입금액, 사용금액, 삭제내역과 BANK 당첨금액, 사용금액, 삭제내역, 16
정산내역을보여줍니다. 4. 전체집계내역 1) 투입내역 : 날짜별집계내역의 CREDIT 투입금액의합계 2) 삭제내역 : 날짜별집계내역의 CREDIT 삭제내역 + BANK 삭제내역의합계 3) 누계 : 투입내역 삭제내역금액 4) 사용내역 : 날짜별집계내역의 CREDIT 사용금액 + BANK 사용금액의합계 5) 당첨내역 : 날짜별집계내역의 BANK 당첨금액의합계 6) 누계 : 사용내역 당첨내역금액 2) SW2: 리셋및시스템종료창띄우고 / 닫기 - GAME START 상태에서버튼을 1 번누르면메시지창이나오고한번더누르면사라집니다. - HOLD 1: 시스템재부팅 ( 버튼을 2번연속으로누름.) CREDIT, BANK 금액이삭제됩니다. - HOLD 2: 시스템종료 ( 버튼을 2번연속으로누름.) - SW2를통하지않고 OFF/ON시에는 CREDIT, BANK 금액은백업합니다. 17
3) SW3: 관리자모드 - Insert Bill 상태에서버튼을누르면관리자모드창이나오고한번더누르면사라집니다. 관리자모드안에는테이블관리, 사용기간관리, 게임설정관리로나눠집니다. 1 테이블관리 : 확률데이터를램덤으로재구성할수있으며, 게임난이도를설정관리하는창입니다. - 게임난이도 : 하 / 중 / 상 - SW2: 확률데이터가랜덤으로재구성하며저장됩니다. - SW1: 선택하려고하는데이터파일을선택합니다. - SW3: 이전화면으로나갑니다. 18
2 사용기간관리 : 사용기간관리로비공개자료에자세한설명이있습니다. 3 게임설정관리 : 찬스추가빈도를설정할수있습니다. (0/1/2/3) 19
13. 게임기기외관사진 1) 외관사진 정면 후면 측면 -01 측면 -02 20
상단게임제명 게임조작부 운영정보표시장치 게임컴퓨터 - 3기운영정보표시장치 (OIDD) 와지폐인식기사용지폐 (1,000원, 5,000원, 10,000원 ) 를사용합니다. - 등급분류후메인보드및 I.O 보드를귀 I.O 보드 위원회에서보관하는것을동의합니다. [ 문답서작성 ] < 작성시유의사항 > - 이미설명서에있는내용은간단하게답변해주시고, 설명서의페이지를적어주십시오. - 설명서에없거나, 간략하게되어있는경우, 상세하게기술하여주십시오. - 질의에대해답변이있는경우, 그내용을상세히기술하시고, 없는경우 없음 ' 으로적어주십시오. - 기재한내용이실제게임내용과상이할경우등급분류가거부될수있습니다. 01) 이게임물에대한저작권또는유통권의보유여부를기술해주십시오. 21
- 저작권또는유통권을보유하였습니다. 02) 게임콘텐츠에포함된초상권, 저작권보유여부를기술해주십시오. -초상권, 저작권을보유하였습니다. 03) 배경화면 ( 사운드나기타효과등포함 ) 이게임의이용이나결과에어떤연관관계가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게임의이용이나결과에아무런연관이없습니다. 04) 배경화면의출현규칙에대해상세히기술해주십시오. - 배경화면은 AVI 동영상으로반복적으로플레이합니다. 05) 배경화면을구현하기위해외부의다른파일을이용할수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 동영상플레이를하기위한스타코덱 (StarCodec) 을기본으로설치합니다. 06) 게임프로그램에포함된모든폴더명과각폴더에포함된파일목록을기술하고, 각파일의용도를자세히기술해주십시오.( 모든하위폴더포함 / 파일별로기능과설명 / 데이터가저장되는파일은저장되는항목, 자료형, 항목별크기, 저장하는이유등 ) -게임설명서-02 비공개자료에서상세히설명하고있습니다. 07) 확률등게임의세팅에사용되는파일의경우파일에포함된내용과이와관련된소스 ( 상세 한주석포함 ) 를게임물내용설명서에기술해주십시오. - 게임설명서 -02 비공개자료에서상세히설명하고있습니다. 08) 제출한게임프로그램이나, 설명서에포함되지않은게임에관련된또다른내용 ( 파일등 ) 이 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 없습니다. 09) 제출하신동영상과실제게임물의내용이동일한지여부를기술해주십시오.( 편집혹은캡쳐 된영상인지여부포함 ) - 동일합니다. 22
10) 1회게임흐름도를작성해주십시오.( 각이벤트및이용요금이소진되는곳은명확히표시 ) -게임설명서-02 비공개자료에서상세히설명하고있습니다. 11) 운영정보표시장치에관한사항 ( 해당되는란에 V 표시 ) 확인사항 O X 게임기와운영정보표시장치의통신인터페이스는 RS-232C이며, 통신규약은 ASN.1기준으로처리하며, encoding/decoding은 BER임운영정보표시장치는하나의게임기와인증 ( 등록절차 ) 이후다른게임기에장착하여사용하지아니함 REQUEST 전송시 RESPONSE/ACK 응답을받기전에다른 REQUEST를발생시키지아니함부팅시운영정보표시장치와반드시연결하고, 연결후게임기가종료되기전까지운영정보표시장치와연결상태를유지하며통신함 REQUEST 수신시반드시 RESPONSE/ACK 응답을해야하고, 응답수신 TIMEOUT은최대 2초이내임 FAIL응답또는 TIMEOUT 시에는 3회재전송을수행해야하며, 3회재전송후에도실패시에는모든동작을멈추고에러메세지창을표시함에러메세지창은화면의가로, 세로 1/3이상으로게임화면의중앙에표시함 gameid와 gameinitkey를이용해서 OIDD에접속함운영정보표시장치와연결상태를확인하기위해 180초마다 LINK메세지를전송함장치에러메시지를수신하면에러메세지를표시하고에러가해결될때까지작동을중지해야함당첨점수, 배팅점수, 사용점수, 누적점수등을 OIDD로전송함 V V V V V V V V V V V 12) 운영정보표시장치와기기간의통신규격을준수하는지기술해주십시오. - 통신규약 ASN.1 기준으로처리하고있습니다. 13) 특정배당을가지고있는이미지가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23
- 없습니다. 14) 설명서나본질의에기술한내용이외에신청한게임물의내용에대하여설명되지않은부분 이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 없습니다.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