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신개시레벨레드 ++ 블러드엔젤미션지령 7362-1 터미네이터부대를소집후, 상륙어뢰로스페이스헐크 파멸의죄 를강습하라. 대량의진스틸러의침입이있고, 목표는전방사출컨트롤실의파괴. 강력한저항이예상된다. 추산 : 미션성공율 44%, 부대손해율 86% ++ 통신종료 ++ 이통로를 50미터가면사출컨트롤의전방챔버입니다, 브라더. 중사. 컨트롤실은거기를통해가는것이좋겠습니다. 적의감지는없음 브라더 옴니오는스캔을끝내고, 오스펙스를파워피스트에넣었다. 좋다 로렌조. 중사는끄덕였다. 브라더, 출발한다. 선두는내가맡는다. 브라더 고리엘은후방의호위를! 좁은통로를메운택티컬. 드레드노트아머부대는두려움에굴하지않고이동해나갔다. 터미네이터의크기때문에통로를일렬로걸어갈수밖에없는상황이였다. 로렌조는불꽃튀는파워소드를손에쥐고적의징후를빠르고꼼꼼하게조사하며부대를이끌었다. 이상하다고생각합니다만, 브라더. 중사 브라더 더엘의작은소리가오스펙스넘어로들렸다. 여기는제노스가있어야하는곳입니다. 어째서중요지점을방어도하지않는건지... 이종족의짐승과같은생각을누가이해할수있겠나 로렌조가대답했다. 에이리언들의사고방식을조심하게, 브라더 그들이전방챔버에거의도착하기직전, 브라더 옴니오의오스펙스가울기시작했다. 곧바로부대에긴장이흐르기시작한다. 적반응, 신호강도불명. 거리10미터접근중! 방향은? 로렌조는스톰볼터를들어올리고, 눈을가늘게뜨며아무것도보이지않는통로를주시했다. 방향은우리의전방 옴니오는오스펙스를체크하면서천천히말했다. 5미터.. 아무것도보이지않아 형제 데이노는무기의스코프로어둠의통로를주사하면서신음소리를냈다. 1미터 아래다! 로렌조가외쳤다. 그는주저없이스톰볼터의들었다. 방아쇠를당기는것과동시에지면이폭발하여산산조각이되어, 바로아래의어두운통로에서피에굶주린진스틸러의무리가튀어나왔다. 로렌조가방아쇠를당겨계속아래로쏘고있을때, 바로아래의바닥이부숴져그는거기에빠지게되었다. 허리까지빠진그를진스틸러의발톱이단단히사로잡았다. 검을휘둘러진스틸러의팔을날려버렸고, 점액이사방으로흩날렸다. 손톱은그의갑옷에깊은상처를남겼다. 그는검을쳐들고, 굉음을계속내뿜는스톰볼터에지지않는소리로외쳤다. 우리들의분노로, 황제폐하의이름을알아두어라! 나가자, 상그니우스와레드그레일을위해!
소개 Space Hulk: Death Angel the Card Game에서는, 1-6 명의플레이어가블러드엔젤 스페이스마린부대를조종해, 거대한스페이스헐크의진스틸러의위협을저지해나갑니다. Death Angel는협력게임이라고하는독특한시스템으로, 모든플레이어가승패를같이합니다! 따로설명이없는한규칙서는 4명이상의게임을전제로하고있습니다. 1-3명게임은약간달라뒤쪽에설명이있습니다. 게임구성물 룰북 카드 128장 - 액션카드 18장 - 브루드로드카드 2장 - 이벤트카드 30장 - 진스틸러카드 36장 - 로케이션카드 22장 - 스페이스마린카드 12장 - 구획카드 8장 지원토큰 12개 전투팀마커 6개 전투주사위 1개 게임컴포넌트해설 액션카드 이카드는플레이어가자신의스페이스마린에게여러가지행동을명령하는데사용합니다. 진스틸러에게공격, 장소의이동, 다른브라더의지원입니다. 이러한카드는각팀별로색이나누어져있습니다. 브루드로드카드 진스틸러보다더흉악합니다. 이것은진스틸러덱에들어가지않고, 특별한로케이션카드의지시가있었을경우에만사용합니다. 이벤트카드 이카드는게임라운드마다뽑아스페이스마린에게혜택을주거나피해를주는등여러효과를발휘합니다. 카드맨밑의정보는, 진스틸러의이동과진스틸러의출현에사용합니다. 진스틸러카드 이카드는, 스페이스마린을죽이는것외에아무것도바라지않는존재를나타내는데사용합니다. 블릿 ( 적반응 ) 덱으로부터스페이스마린의뒤방향이나앞방향으로나오게됩니다. 로케이션카드 이카드는스페이스마린이진입하는스페이스헐크내의여러가지장소를나타냅니다. 각로케이션에는다른효과나구획지시가있어, 게임의난이도를크게바꿉니다. 이카드중 3장은목적지로서, 스페이스마린이게임의승리를위해서도달하지않으면안되는장소입니다. 또, 4장은준비의단계에서사용합니다. 스페이스마린카드 이카드는스페이스마린의정예부대이며, 플레이어가조종하는병사입니다. 각카드의색은, 그것이어느전투팀에속하는지를나타냅니다. 구획카드 이카드는로케이션카드의지시가있을경우스페이스마린카드옆에놓습니다. 이것은진스틸러가출현하는특정장소나특별한능력이있는위치를의미합니다. 지원토큰 이토큰은, 다른스페이스마린으로부터원호사격이나도움을의미해, 공격이나방어시주사위를다시굴리는데사용합니다. 전투팀마커 이마커는각플레이어가선택한, 어떤색스페이스마린이자신의지휘하에있는지를나타냅니다. 전투주사위 이주사위는스페이스마린과진스틸러공격의결과를결정하는데사용합니다.
게임준비 다음단계를순서대로수행합니다. 1. 덱준비 : 진스틸러카드와이벤트카드를별도로섞고, 게임영역중맨위에각플레이어의손이닿는위치에놓습니다. 2. 셋업로케이션의준비 : 플레이어의인원수에맞는셋업로케이션 (Setup Location: 카드로쓰여져있다 ) 을찾아, 그것을게임중앙에둡니다. 3. 로케이션덱의로케이션카드를번호마다따로따로섞어줍니다. 그후, 셋업로케이션의지시에따라서, 로케이션카드로더미를만듭니다. 예를들어, 셋업로케이션카드에 1C 2 3 4 라고쓰여져있는경우, 플레이어는 4장으로이루어진로케이션카드더미를만듭니다. 이경우, 랜덤으로 4 로케이션카드 1장을맨밑에, 랜덤으로 1C 로케이션카드 1장을맨위로하는방식으로만듭니다. 이더미는, 플레이어가새로운로케이션에진입했을때에사용합니다. 4. 전투팀의선택 : 랜덤으로시계방향으로, 각플레이어는자신의전투팀마커를선택합니다. 3명이하로게임을하는경우뒷부분의룰을참고하세요. 각플레이어는자신이선택한전투팀마커를자신의앞에두어, 모든플레이어에게자신이지휘하는스페이스마린의색을알립니다. 그후, 각플레이어는자신의전투팀의액션카드를가져옵니다. 사용하지않는전투팀마커는, 해당스페이스마린과액션카드와함께상자에넣어주세요. 이마커나카드는, 게임에서사용하지않습니다. 5. 포메이션의준비 : 각플레이어의모든스페이스마린을모아섞어줍니다. 마린카드는양면에정보가쓰여져있으므로, 주의하여아래카드부터뽑거나, 섞은후에다른플레이어가잘라서받아주세요. 그후, 스페이스마린을 1장씩, 셋업로케이션카드의바로아래부터순서대로줄이생기도록늘어놓습니다 ( 그림참고 ). 이열을포메이션이라고부릅니다. 포메이션카드중위쪽반은마린의방향이왼쪽이되도록하고, 나머지의반은방향이오른쪽이되도록합니다. 따라서, 4명게임에서위의 4장의스페이스마린이좌향에, 아래 4장의스페이스마린이우향으로놓여지게됩니다. 6. 지원토큰의배치 : 모든지원토큰을, 전플레이어의손에닿는장소에둡니다. 7. 구획카드와블릿덱의준비 : 구획카드는셋업로케이션카드에따라서준비합니다 ( 구획카드의배치참고 ). 그후, 지시받은장수의진스틸러카드를처음섞어놓은진스틸러덱으로부터뽑아각각셋업로케 이션카드의양옆에둡니다 ( 블릿덱참고 ). ( 역자주 : 로케이션양옆의뒤집어둔진스틸러카드덱이블릿덱또는적반응덱이됩니다 ) 8. 초기진스틸러의출현 : 이벤트덱의맨위의카드를뽑아, 그카드의발동구획에나타난대로진스틸러를출현시킵니다 ( 진스틸러의출현참고 ). 그카드의다른모든정보는무시합니다. 그후, 그카드를버립니다. 각플레이어가자신의액션카드를받고, 제 1 라운드로게임을개시합니다. 게임준비의예 (4 명게임 ) 1. 진스틸러덱 2. 로케이션덱 3. 이벤트덱 4. 왼쪽블릿덱 ( 적반응덱 ) 5. 셋업로케이션카드 6. 오른쪽블릿덱 ( 적반응덱 ) 7. 구획카드 8. 미사용지원토큰보관소 9. 진스틸러무리 10. 플레이어의전투팀마커와액션카드 11. 스페이스마린카드포메이션
게임의목적 이게임의목적은, 스페이스마린을마지막로케이션으로진입시켜, 그카드의승리조건을충족시키는것입니다. 혹은, 마지막로케이션에있는시점에서, 양쪽블릿덱의모든진스틸러를제거하였을경우에도플레이어의승리가됩니다. 둘중하나의조건이채워진시점에, 게임에승리합니다. 승리를달성하기전에모든스페이스마린이사망하면게임에패배합니다. 좀처럼없는일이지만, 마지막로케이션에서마지막마린이사망하는것과전혀동시에플레이어가승리조건을만족하면플레이어의승리입니다! 즈마지막까지, 테이블에둔채로해주세요. 선택한액션카드는, 자신의스페이스마린이이라운드중에어느종류의액션을실행하는지를결정하는것과동시에, 액션카드를실행하는차례를결정합니다.( 카드상단의숫자가낮을수록먼저실행 ) 플레이어는자신의액션카드에대해상담할수있습니다만, 선택한카드를다른플레이어에보여서는안됩니다. 예 : 액션선택페이즈중, 죠는자신의친구에게, 진스티라를공격하고싶다고말했다. 그러나그는, 친구가진스틸러무리와마주한자신의스페이스마린을지원해주는경우만, 공격액션카드를선택할생각이다. 게임의플레이 이섹션에서는, Death Angel의기본적인룰을, 게임라운드페이즈에초점을맞추어설명합니다. 게임라운드 Death Angel은라운드를반복하는것으로게임을실시해, 모든스페이스마린이사망하거나, 그들이승리할때까지계속합니다. 각라운드에서는, 플레이어는이하의순서에따라서페이즈를실행합니다. 1. 액션선택페이즈 : 각플레이어는, 자신이이라운드에명령하고자하는액션카드를비밀리에선택합니다. 2. 액션해결페이즈 : 각플레이어는선택한액션카드를해결합니다. 여러명이낸액션카드중가장번호가낮은카드부터차례로해결해나갑니다. 3. 진스틸러공격페이즈 : 각진스틸러는스페이스마린을공격합니다. 4. 이벤트페이즈 : 자신의차례인플레이어는이벤트덱의맨위의카드를뽑아해결합니다. " 이벤트페이즈 " 해결후플레이어는새로운 " 액션선택페이즈 " 로이동합니다. 모든스페이스마린이사망하거나스페이스마린이승리할때까지계속합니다. 1. 액션선택페이즈 이단계에서는각플레이어는동시에자신의액션카드를 1장선택하고상대방이보이지않게하여자신의앞에놓습니다. 플레이어가 3명이하의경우각플레이어는각팀별로 1장의액션카드를놓습니다. (3명의경우 2팀씩명령하기때문. 뒷부분참조 ) 플레이어는, 직전라운드에해결한액션카드를선택할수없습니다. 알기쉽게하기위해서, 자신이전라운드에선택한액션카드는다음라운드의액션선택페이 2. 액션해결페이즈 모든플레이어가액션카드를내고, 카드를동시에뒤집습니다. 각액션카드는가장낮은번호 ( 카드의좌상에쓰여져있다 ) 의카드부터차례로해결합니다. 액션카드는, 지원 (Support), 공격 (Attack), 이동+활성화 (Move + Activate) 의 3종류가있습니다. 각액션카드의자세한내용은뒤쪽에있습니다. 액션카드의특수능력액션카드는그종류에독자적인특수능력을추가로가지고있습니다. 특수능력에는, 게임라운드중어느시점에그능력이해결될지쓰여져있습니다. 특수능력은, 스페이스마린의방향과관계없이사용할수있습니다만, 공격이나지원토큰을소비하고주사위를다시굴릴때는제외합니다. 예를들면, 블록 (Block) 액션카드의능력은, 스페이스마린이배후로부터공격받았을때에도사용이가능합니다. 할때마다 (Each time) 라고표기가되있는특수능력은, 게임라운드중여러차례해결할수있습니다. 3. 진스틸러공격페이즈 각플레이어가액션카드를해결한후, 각진스틸러무리는, 자신과마주한스페이스마린을공격합니다. 진스틸러무리 (Swarm: 스웜 ) 란, 포메이션의같은방향의같은포지션에있는진스틸러카드모두를가리킵니다. 무리는, 포메이션내의스페이스마린과같은포지션에있는경우, 마주했다고합니다.
포메이션의맨위에무리로부터시작하여각무리는공격을실시합니다. 2개의무리가같은포지션에있는경우왼쪽의무리가먼저공격합니다. 무리가스페이스마린을공격하는경우, 그스페이스마린의담당플레이어는전투주사위를굴립니다. 그눈이무리의진스틸러수보다큰경우, 공격은빗나가고, 그스페이스해양은사망하지않습니다. 주사위눈이진스틸러무리의수이하의경우에스페이스마린은즉시사망하고그스페이스마린카드는게임에서제거됩니다. 4. 이벤트페이즈 진스틸러무리가모두공격한후, 자기차례인플레이어 (Current Player: 이라운드에가장작은번호의액션카드를사용한플레이어 ) 는, 이벤트덱맨위의카드를뽑고, 그것을해결합니다. 그플레이어는이카드를소리를내지말고눈으로읽고, 다른플레이어에보여서는안됩니다. 이것은중요한룰이므로주의해주세요. 그후, 그플레이어는이페이즈에, 이하 2개의스텝을순서에맞게해결합니다. A. 이벤트특수능력의해결그플레이어가우선실시하는것은, 그카드의특수능력 ( 일러스트의바로아래에표기 ) 의해결입니다. 이능력은, 통상스페이스마린이나진스틸러나지원토큰에어떠한효과를발휘합니다. 이벤트카드중직감 (Instinct) 이라는키워드가능력의맨위에쓰여져있는것이있습니다. 이카드는다른플레이어에게공개하기전에결정하지않으면안됩니다. 즉, 플레이어끼리이카드의선택사항을논의하지못하고, 카드를뽑은플레이어에의한결정으로반드시해결해야함을의미합니다. 카드결정내용을선언한후, 그이벤트카드를모든플레이어에게공개하고해결합니다 ( 다음예참조 ). 이벤트카드특수능력란 (instinct : 스페이스마린 1명을선택한다. 진스틸러 2장을그뒤에출현시킨다.) 예 : 플레이어는위의이벤트카드를뽑았다. 이이벤트카드를다른플레이어에보이기전에, 그는브라더 옴니오 ( 다른플레이어가담당하는스페이스마린카드 ) 를선택했다. 그후그는이카드를다른전원에게공개해, 진스틸러 2장을브라더 옴니오의배후에출현시켰다. B. 진스틸러발동의해결이벤트카드능력의해결후, 이벤트카드의맨밑의박스의내용이각각해결됩니다. 박스왼쪽에서오른쪽으로해결되어새로운진스틸러의출현과, 이미있는무리의이동을합니다. 이벤트카드의진스틸러발동박스대규모출현아이콘소규모출현아이콘이동아이콘 기타규칙 이섹션에서는 " 게임플레이 " 섹션에서설명하지않은규칙에대해더자세히설명하고있습니다. 포메이션 중앙공간마린열을포메이션 (Formation) 이라고합니다. 포메이션의각행은포지션 (Position) 라고합니다. 스페이스마린이사망한경우포메이션을전환하여마린이죽은자리의포지션을채울필요가있습니다. 액션카드의종류 플레이어가게임중에수행할수있는액션은 3가지가있습니다. 이러한액션을적절하게사용하면게임에승리할수있을것입니다. 액션의각종자세한내용은다음과같습니다. 지원액션카드플레이어가지원 (Support) 액션카드를해결했을때, 그플레이어는지원토큰을임의의스페이스마린카드위에둡니다. 다른플레이어가담당하는스페이스마린카드에둘수도있고, 이미지원토큰이놓여져있는카드에두어도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스페이스마린이공격이나방어를하고있을때, 그스페이스마린의지원토큰을 1개소비하고, 주사위굴림을다시할수있습니다. 예 : 스페이스마린이방어시주사위눈 0이나와서마린이사망하게되었다. 담당플레이어는마린에올려져있는지원토큰 1개를지불하고더나은결과를기대하며주사위를던졌다. 중요한것은스페이스마린의방향과공격또는방어를하고있는진스틸러무리의방향이마주한경우에만지원토큰을사용할수있다는점에주의하십시오. 즉, 스페이스마린이뒤에있던진스틸러에게공격당해사망한경우에는주사위를다시굴릴수없습니다. 주사위는공격이나방어이외의이유로는다시굴릴
수없습니다. 예를들어, " 영웅적인돌격 "(Heroic Charge) 액션카드의특수능력으로주사위를굴릴경우, 지원토큰을지불하고주사위를다시굴릴수없습니다. 스페이스마린의지원토큰은카드의효과에의해버려지거나주사위를굴리기위해지불될때까지그대로유지됩니다. 플레이어는자신이담당하는스페이스마린에서만지원토큰을지불할수있습니다. 이동+활성화액션카드이동+활성화 (Move + Activate) 액션카드로플레이어는그액션카드와일치하는전투팀의스페이스마린을각각이동시킬수있습니다. 이러한각스페이스마린은인접하는포지션으로이동하거나방향을바꾸거나자신의방향의구역카드를활성화시킬수있습니다. 이동+활성화액션의플레이어는아래의능력일부또는전부를실행할수있습니다. ( 예 : 스페이스마린을이동하지않고구획을활성화할수있습니다 ) A. 인접한위치로이동플레이어는액션카드와일치하는전투팀의모든스페이스마린을 1명씩원하는순서로이동할수있습니다. 스페이스마린을근처의포지션으로이동하려면, 단순하게그스페이스마린을선택해근처의스페이스마린과포지션을바꿉니다. 포지션을바꾸는스페이스마린은, 자신의마린이아니여도상관없습니다. 스페이스마린은자신의방향만바꿀수있습니다. 그방향의진스티라에대해서지원토큰을소비하기때문에, 방향은중요합니다. 스페이스마린은, 이동액션에서는각 1회만이동할수있습니다. 스페이스마린이이동해도, 구획카드나진스틸러는는원래의포지션에남아있어야합니다. B. 방향의변경스페이스마린의이동을끝낸후, 그플레이어는전투팀의스페이스마린 ( 지금이동한것도포함 ) 의방향을변경할수있습니다. 카드를뒤집어방향을나타내는화살표를반대방향을향해주세요. 각스페이스마린카드는양면인쇄로, 한면이좌향으로한면이우향입니다. 스페이스마린은자신의방향의무리만을공격할수있습니다. 또, 스페이스마린은자신의방향의무리에대해서만, 지원토큰을지불할수있습니다. C. 구획의활성화스페이스마린의방향을변경한후, 그플레이어는자신의스페이스마린전방에있는구획 (Terrain) 카드를활성화할수있습니다. 활성화할수있는것은, 활성화 (Activate) 라는말이쓰여져있는구획카드입니다. 그구획카드의지시에따라주세요. 경우에따라서현재로케이션카드능력을참조하는경우가있습니다. 중요 : 각구획카드는, 각게임라운드로 1만발동할수있습니다. 1. 플레이어는노란팀의 " 이동 + 활성화 "(Move + Activate) 액션카드를해결하고있다. 2. 브라더 클라우디오 (Brother Claudio) 를근처의포지션으로이동한다. 브라더 노크티스 (Brother Noctis) 는브라더 클라우디오가있던포지션으로이동한다. 그후, 플레이어는브라더 클라우디오의방향을도어 (Door) 의방향으로변경했다. 3. 그플레이어는도어의구획카드를활성화하여그구획카드의지시에따라서지원토큰을거기에두었다. 공격액션카드플레이어는공격액션카드를사용해그액션카드와일치하는전투팀의각각의스페이스마린으로진스틸러무리를공격할수있습니다. 그플레이어는자신의스페이스마린을 1명선택하고그스페이스마린이공격하고자하는진스틸러무리를선택합니다. 스페이스마린과무리를선택하였으면전투주사위를굴립니다. 해골마크가나오면그무리의진스틸러 1개가사망합니다 ). 해골마크가나오지않으면공격은빗나가게되고아무일도일어나지않습니다. 많은액션카드에는특수능력이있어그것이스페이스마린의전투능력에영향을주는점에주의해주세요.
방향과사정거리 진스틸러의무리를공격하기위해서는그스페이스마린의방향이무리쪽을향해야하고, 사정거리가닿지않으면안됩니다. 스페이스마린의현재방향은카드의큰화살표가지시하는방향입니다. 게임의개시시, 포메이션의위쪽은왼쪽방향, 아래쪽은오른쪽방향으로각각바라보고있습니다. 스페이스마린은이동+활성화액션카드를사용하여방향을바꿀수있습니다. 각스페이스마린카드에는최대사정거리 (Range: 포지션의거리 ) 가쓰여져있습니다. 예를들면, 사정거리 1 공격 (Range 1 Attack) 의스페이스마린은자신과마주한진스틸러무리나자신의사정거리 1만큼떨어진포지션의진스틸러무리를공격할수있습니다. 사정거리 0 공격 (Range 0 Attack) 의스페이스마린은, 자신과마주한상태의진스틸러무리만공격할수있습니다. 진스틸러 이섹션에서는출현, 이동, 넘어가기등진스틸러카드에관련하는룰을설명합니다. 블릿덱 게임의개시및스페이스마린이새로운로케이션에진입할때뒷면이위로가게만든블릿덱 2개 ( 로케이션의오른쪽과왼쪽으로 1개씩 ) 가만들어집니다. 각블릿덱의진스틸러카드의매수는현재로케이션카드의맨밑의구석에써있습니다. 그림의로케이션카드로들어왔을때, 왼쪽블릿덱에는 6매, 오른쪽블릿덱에는 5매의카드를둔다. 진스틸러의출현 진스틸러가출현 (spawn) 할때, 자신의차례인플레이어는블릿덱에서맨위의카드를해당장수만큼뽑아지정된포지션과방향으로앞면이보이게둡니다. 이벤트카드의발동박스에의해진스티라가출현하는경우해당장수만큼해당구획카드의포지션에출현합니다. 각황색구획에대규모출현, 각빨간색구획에소규모출현 구획카드의타입은빨간색, 오렌지색, 황색, 초록색의 4종류가있습니다. 구획카드의박스에칠해진막대개수는진스틸러가출현하기쉽고어렵고의척도입니다. ( 빨간색의막대 4개의박스가가장빈번히나옵니다 ) 각셋업로케이션카드의맨밑에는, 대규모출현 ( 황색삼각형 ) 과소규모출현 ( 흰색삼각형 ) 으로몇마리의진스틸러가출현할지가쓰여져있습니다. 배치되는진스틸러의수는셋업로케이션카드에따라서다릅니다. 상기셋업로케이션카드에서대규모출현의값이 5, 소규모출현의값이 3이다. 같은색구획카드가있는경우, 각각의구획카드에지정된수의진스틸러가출현합니다. 카드의능력에도진스티라를출현시키는것이있습니다. 이러한능력으로구획카드가없는포지션에진스티라를출현시킬수있습니다. 중요 : 진스틸러를출현시키는경우, 항상출현할방향의블릿덱에서뽑습니다. 그방향의블릿덱이바닥날경우, 진스틸러는출현하지않습니다. 블릿덱에출현시킬만큼의카드가없는경우최대한으로출현시키면됩니다. 또한진스틸러를출현시키는이벤트로진스틸러를출현시킬때그출현으로바닥이나게되는블릿덱이있다면두개의블릿덱중카드가많이남아있는방향으로출현시킨다.( 적게출현시켜서다음로케이션으로진입하는것을방지 ) 진스틸러의이동 진스틸러가이동할가능성이가장높은것은이벤트페이즈입니다. 진스틸러의무리는근처의포지션으로이동되던지, 또는그것들과마주한스페이스마린을넘어가도록지시받습니다. 각진스틸러카드는각이벤트페이즈에이동이나넘어가기중 1가지만실시합니다. 근처의포지션으로이동이동아이콘이상하를나타내는화살표인경우, 지정타입의진스틸러를가지는모든무리는, 인접하는포지션으로이동합니다. 진스틸러의타입은카드의왼쪽하단모서리의아이콘으로나타납니다. 이것에의해이동하는방향은스페이스마린카드에무리가있는방향으로인쇄되어있는작은화살표에따릅니다. 무리가포메이션의맨위나맨밑을넘어이동하려고하는경우상하이동대신에스페이스마린을넘어갑니다.
넘어가기이동아이콘이구부러진오른쪽방향의화살표인경우, 지정타입의진스틸러를가지는모든무리는, 스페이스마린의배후로이동합니다. 배후 (Behind) 란스페이스마린의방향이아닌방향 ( 마린이보고있는반대방향 ) 입니다. 무리가이미스페이스마린의배후에있는경우, 그것은이동하지않습니다. 브루드로드카드 브루드로드 (Brood Lord) 카드는, 통상진스틸러카드와같게취급하지만이하의점이다릅니다. -브루드로드카드는진스틸러덱이나블릿덱에놓여지는일은없습니다. 그것은특정의로케이션카드에서지정되었을경우에블릿덱을경유하지않고출현합니다. -브루드로드는이동아이콘을 2개가져, 둘중하나의아이콘이발동했을경우에해당무리가이동합니다. -브루드로드는, 진스틸러가무리에남아있는동안은사망하지않습니다. 바꾸어말하면, 브루드로드는무리중에서마지막에사망하게됩니다. -브루드로드를가지는무리가공격했을때, 주사위눈으로부터 1을뺍니다. 따라서, 방어측스페이스마린이그만큼사망하기쉬워집니다. 1. 이벤트페이즈중, 카드의발동첫번째박스에의해, 각황색구획카드에대규모출현이발생했다. 자신의차례인플레이어는셋업로케이션의지시대로황색구획카드 컨트롤패널 (Control Panel) 이있는쪽의블릿덱으로부터카드를 3장뽑아그것을그포지션에두었다. 2. 포메이션의우측으로빨강의구획카드는없기때문에, 진스틸러는출현하지않는다. 3. 꼬리 아이콘진스틸러를가지는모든무리는, ( 스페이스마린카드의이동화살표에따라 ) 근처의포지션으로이동한다. 플레이어는우선브라더 클라우디오 (Brother Claudio) 의포지션의무리를, 브라더 노크티스 (Brother Noctis) 의포지션으로이동시켰다. 4. 그후, 플레이어는새롭게출현한진스틸러카드를, 브라더 클라우디오의포지션으로이동했다 ( 이무리의진스틸러카드를모두이동한다 ). 해당아이콘진스틸러를가지지않는무리는이동하지않는다. 진스틸러의사망 진스틸러가 ( 통상은스페이스마린의공격에의해 ) 사망했을경우, 그카드는진스틸러덱근처에앞면이보이게놓여집니다. 진스틸러덱의카드가바닥나면버려진진스틸러카드들을섞어새로운진스틸러덱을만들어주세요.
진입 게임에승리하기위해서플레이어는스페이스헐크의새로운로케이션으로진입 (Travel) 해, 최종적으로로케이션덱의마지막카드로도달하고, 게임의승리조건을만족시켜야합니다. 진입은포메이션전체가새로운로케이션으로들어가는것이고, 이동은스페이스마린이나진스틸러가포메이션내에서위치를바꾸는것입니다. 페이즈의종료시점에, 하나의블릿덱의카드가바닥나게되면자동적으로진입이실행됩니다. 로케이션덱에카드가남지않았을때, 스페이스마린은게임의승패가결정될때까지현재로케이션에머무릅니다. 진입을실시하는경우, 이하의스텝을순서에맞게실행합니다. 다. 4. 로케이션의 진입시 능력의실행 ( 진입시능력이존재한다면 ): 각로케이션카드의능력에는 진입시 (Upon Entering) 또는 컨트롤패널을발동 (Activate Control Panel) 이라는말을포함한능력이있습니다. 현로케이션에 진입시 능력이있는경우, 그것을해결합니다. 카드가 컨트롤패널을발동 능력을가지고있는경우, 그것은현로케이션의 컨트롤패널 (Control Panel) 구획카드가사용될때마다해결됩니다. 구획카드배치의예 1. 새로운로케이션카드의배치 2. 구획카드의배치 3. 블릿덱의파기 / 보충 4. 로케이션의 진입시 능력의실행 ( 진입시능력이존 재한다면 ) 각스텝의자세한내용은뒤에설명되고있습니다. 중요 : 진입시, 스페이스마린과마주하고있는모든진스틸러는그대 로포메이션에남습니다. 진스틸러는 도어 (Door) 구획카드의능력 이나다른카드나능력에의해버려지거나사망할경우에게만포메 이션에서제거됩니다. 진입의스텝 1. 새로운로케이션카드의배치 : 로케이션덱의맨위 의카드를현재의로케이션카드위에앞면이보이게 둡니다 ( 셋업로케이션카드의대규모출현과소규모 출현의숫자를보이게놓아주세요 ). 이새로운카드가 이후의현로케이션 (Current Location) 입니다. 2. 구획카드의배치 : 자기차례인플레이어는, 포메이 션의모든구획카드를버립니다. 그후, 현로케이션카드에쓰여져있는구획카드 ( 왼쪽 흰색아이콘 2 개와오른쪽흰색아이콘 2 개 ) 를배치합 니다. 로케이션카드의각구획아이콘에는숫자와화 살표가써있습니다. 화살표가하향이면, 아이콘과대응 하는구획카드를포메이션의맨위부터세어숫자에 해당하는포지션에배치합니다. 화살표가상향이면, 아 이콘과대응하는구획카드를포메이션의맨밑부터 세어숫자에해당하는포지션에배치합니다. 숫자가포메이션칸수를넘는경우, 그구획카드는 놓을수있는마지막포지션에배치합니다. 3. 블릿덱의파기 / 보충 : 블릿덱에남아있는모든카 드를버립니다. 그후, 각블릿덱을로케이션카드에 써있는수의카드만큼진스틸러덱에서가져와놓습니 1. 플레이어가게임의개시시에구획카드를배치하고있다. 그는우선로케이션카드의좌측을보고, 지시에따른다. 1번째의아이콘은, 도어 (Door) 를포메이션의맨위에배치하는것을나타내고있다. 2. 2번째의아이콘은, 어두운모퉁이 (Dark Corner) 를포메이션 3번째의포지션에배치하는것을나타내고있다. 좌측구획카드의배치후, 플레이어는같은방법으로로케이션카드의우측배치지시에따른다. 스페이스마린의사망 스페이스마린이 ( 통상진스티라의공격에의해 ) 사망했을경우, 그카드는포메이션으로부터제거되고상자에넣습니다. 그후, 포메이션을변화 (Shift) 할필요가있습니다. 같은전투팀의 2명의스페이스마린이제거되면, 그전투팀의액션카드는모두게임으로부터제거됩니다. 이카드들은더이상사용하지않지만, 남은스페이스마린이승리하면, 그플레이어도승리합니다! 이것에의해그차례의플레이어가탈락했을경우, 남아있는액션카드중에서가장낮은숫자를가진플레이어의차례가됩니다.
포메이션의변화 스페이스마린이사망할때마다, 포메이션을변화하고, 빈포지션을채울필요가있습니다. 포메이션중작은세그먼트의모든구획카드와스페이스마린카드, 진스틸러카드를이동하고, 사망한스페이스마린이있던빈포지션을채우게됩니다. 작은세그먼트란, 포메이션의남은부분 ( 스페이스마린이죽으면서부분이나뉨 ) 중, 보다적은수의스페이스마린이있는측을가리킵니다. 포메이션양쪽의마린수가같으면아래세그먼트를위로이동시킵니다. 포메이션의변화에서한무리가다른무리위로이동하는일이있을수있습니다. 진스틸러공격페이즈중에이런일이일어났을경우, 그페이즈중에이미공격하고있는무리를아직공격하고있지않는무리와따로두어주세요. 이벤트페이즈의종료시에, 같은포지션의같은방향으로있는모든무리는하나의큰무리가됩니다. 변화시에여러장의구획카드가같은포지션에올가능성이있습니다. 주의해주세요. 어느스페이스마린이, ( 카드나능력에의해 ) 근처가아닌포지션으로이동할수있는경우, 그것을실시해도포메이션은변화하지않습니다. 이경우는, 새로운포지션의스페이스마린과단순하게장소를바꾸는것입니다. 2. 아래의세그먼트에는스페이스마린이 1명밖에없기때문에 ( 위의세그먼트에는 2명있다 ), 포메이션의아래쪽을위로이동한다. 이것에의해, 지금공격을실시한진스틸러가브라더 클라우디오 (Brother Claudio) 의포지션에온다. 그후, 2개의진스틸러카드가있는무리가공격을실시한다. 모든무리가공격한후, 브라더 클라우디오의포지션의모든진스틸러는합체해큰진스틸러무리가된다. 1. 진스틸러공격페이즈중, 브라더 데이노 (Brother Deino) 가진스틸러무리에게공격받았다. 주사위눈이 진스틸러카드수이하였기때문에, 그는사망했다.
게임컴포넌트에의한제한적사항 모든카드나토큰은, 게임에제공되고있는수가최고치가됩니다. 지원토큰을지불하거나버리거나했을경우, 그것은미사용토큰두는곳에반드시되돌려집니다. 플레이어가지원토큰을받도록지시받았지만토큰이없는경우, 그는이지원토큰을받지못합니다. 카드가포메이션에서제거된경우, 그것은대응하는덱의옆에버리는곳에앞면이보이게놓여집니다. 덱의카드가다떨어졌을경우 ( 로케이션덱은제외 ), 그버려진카드를섞어새로운덱을만들어주세요. 블릿덱을만들때에, 버린카드를섞에덱을만들어도진스틸러카드가부족한경우, 자기차례의플레이어는양쪽블릿덱에놓을수있는만큼의카드를 ( 가능한한균등하게 ) 두어주세요. 1-3 명게임 Death Angel를 3명이하로플레이하는경우, 위의룰이적용되지만예외로서이섹션의룰을사용합니다. 3명이하로게임을할경우, 게임의준비의단계에각플레이어는아래에맞게복수의전투팀마커를선택합니다. -3명게임 : 각플레이어전투팀마커 2개 -2명게임 : 각플레이어전투팀마커 2개 -1명게임 : 전투팀마커 3개액션선택페이즈중각플레이어는자신의전투팀각각의색에일치하는카드를 1장선택합니다. 예를들면, 혼자서게임을할때플레이어는카드를 3 장선택합니다 ( 각각다른색전투팀마커의카드 ). 선택된각각의카드는, 액션해결페이즈 ( 통상의번호순서에맞게 ) 에해결을실시합니다. 중요 : 액션카드에 당신의스페이스마린 (Your Space Marines) 이 라고쓰여져있는경우, 이것은그카드의전투팀에속하는스페이 스마린만을말합니다. 말옮긴이 : 뱅뱅뱅 2011.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