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OO MARBLE WORLD CHAMPIONSHIP [3 차온라인토너먼트 - 정책및규정 ] 1. 대회개요및주최측의정의 1.1 MODOO MARBLE WORLD CHAMPIONSHIP ( 이하 MMWC ) 의경기는본규정에따라진행된다. 1.2 하기의규정에포함되지않은사항에대해서는 Netmarble ( 이하주최측 ) 의결정에따른다. 1.3 본대회의심판은주최측에포함된인원으로선수의경기를직접적으로모니터링하고, 규정에의거 하여 1 차적으로위반사항에대해서체크하는인원을뜻한다. 1.4 주최측은현규정에서언급되지않은상황에대한추가규정을추가하고적용할수있다. 2. 게임종목및버전 2.1 Netmarble 에서현재국내에서비스하는 모두의마블 for kakao 의가장최신버전으로대회를진행한다. 2.2 주최측의필요에의해서별도로제공된툴을이용해서대회를진행해야할경우참가선수들은반드시 따라야한다. 3. 참가선수의자격및선발 3.1 참가선수의나이제한은만 14 세이상으로규정한다. 3.2 참가선수의국적제한은대한민국국적만가능한것으로규정한다. 3.3 참가선수는해외출국및국내방송출연에대하여결격사유가없어야한다. 3.4 선수명은한글, 영문, 특수문자, 숫자사용가능하다. 욕설, 비속어등미풍양속을해치거나정서, 방송 심의등에근거하여부적절하다고판단되는단어및문구등은사용할수없다. 3.5 대회는 1 인 1 계정으로만참가가가능하며, 대회진행중중복계정으로참가한사실이발견되면참가 자격이박탈및모두의마블에서영구제명이될수있다. 3.6 대회당일유효한본인소유의 모두의마블 for kakao 계정으로접속하여야하며사용정지당한계정 을가진선수는참가불가능하다. 3.7 게임내혹은관련커뮤니티에서불화를일으키거나조장한이력이있는선수는주최측의판단하에 참가자격을박탈당할수있다. 3.8 참가선수는연계되어진행되는오프라인대회일정에반드시참가가가능해야만한다. 만일해당스 케줄에참가가불가능한선수가있는경우해당선수는대회에서탈락하게되며대회에서해당선수가속 했던조의차순위선수가다음경기에진출하게된다. 3.9 온라인토너먼트는각차수별 32 명의선수를선발하며, 온라인토너먼트결승진출시국가대표를 가리는국가대표결정전 ( 오프라인경기 ) 에참가대상자로선발된다. 24 명 : 온라인토너먼트를대회에참가신청을한유저중모두의마블 for kakao 를플레이후승리로지
급되는아이템을가장많이획득한순서대로선발한다. 8 명및예비선수 : 무작위로추첨하여선발한다 4. 경기방식 4.1 온라인토너먼트경기는 32 강부터시작한다. 4.2 32 강부터결승전까지토너먼트로진행되며, 각조의승리선수는다음라운드로진출하게된다. 4.3 대회전용으로제공된캐릭터, 행운아이템을사용. 단, 경기진행중캐릭터나행운아이템등관련된 버그발생시에는그즉시해당아이템은사용금지될수있다. 32 강 ~8 강 : 3 판 2 선으로진행 4 강 ~ 결승 : 4 강 ~ 결승의상세룰은 4 강경기시작전선수들에게상세안내예정 4.4 온라인토너먼트에서사용되는맵은운영진및대회선수가지정한다 단, 운항맵이변경이되거나운영진에서게임내밸런스상문제가있다고판단할경우변경할수있다. 32 강 ~8 강 : 1 세트 - 신의손 / 2 세트 -1 세트패자선택 / 3 세트 -2 세트패자선택 4 강 ~ 결승 : 4 강 ~ 결승의맵은 4 강경기시작전선수들에게상세안내예정 4.5 본규정에서사용되는용어의정의는하기와같다 경기 (Match): 실제경기의승 / 패를결정짓는대회내의최상위게임구성단위 세트 (Set): 경기의하위개념으로양선수가경기의승 / 패를가르기위하여여러번진행하게되는각각 의게임들을의미한다. 4.6 승리결정방식 상대선수의파산 독점승리 ( 라인독점, 트리플독점, 관광지독점 ) 테마승리 ( 택시레이싱, 폭탄등 ) 모든턴종료후보유마블의우위로인한승리 상대선수의실격및몰수패 ( 몰수패의경우주최측의판단에따라경기 / 게임으로구분지어진다 ) 4.7 각선수의참가날짜및시간은운영진의일정표내에서선수와의협의를통해결정한다. 4.8 각선수의참가날짜및시간조정이필요할시운영진에게희망일정을알린후선수간조율한다. 단일정표외다른일정으로의변경은불가능하다. 4.9 경기진행 D-2 일전까지조정되지않은일정조정의견은무효이다. 4.10 대진표구성및공지방식이바뀔경우주최측은선수에게전화통화혹은문자로해당내용을고지 한다.
5. 선수유의사항 5.1 대회참가등록이되지않은계정및 ID 를사용한선수가있을경우실격처리한다 5.2 선수들은사전에고지된경기시작 30 분전까지게임에접속해있어야한다. 5.3 경기시작 10 분전선수끼리대전방생성후운영자에게메신저를통해알려야한다. 5.4 경기시작전까지게임에접속해있지않은선수는즉시실격처리가된다. 5.5 선수의세팅시간은경기시작전모두완료한다. 5.6 본대회에참가하는선수들은방송관련인터뷰및촬영에적극협조해야한다. 5.7 선수들은주최측의지시에따라야하며, 명확하고객관적인이유없이지시에따르지않을경우주최 측에의해실격처리될수있다. 5.8 대회전용캐릭터및아이템은경기전우편함으로일괄지급되며, 사전에공지된캐릭터및아이템 의개수만큼여유공간을확보한다. 5.9 대회전용캐릭터및아이템은연습모드및대회경기에서만이용할수있으며, 그외다른유저와의 플레이시사용을일체금지한다. 적발시즉시실격처리된다. 5.10 대회전용캐릭터및아이템은경기종료이후회수되며, 공간부족이아닌이득을취하기위해고 의로판매및합성한경우실격처리된다. 6. 언행관련규정 6.1 모든참가선수들은대회진행도중상호간에불미스러운일이일어나지않도록언행을주의해야한다. 6.2 경기진행중욕설, 조롱및폭력적인행위를할경우주최측의판단에따라경고 1 회또는실격처리 될수있다. 6.3 경기진행중이아니더라도다른선수에게모욕적인언행을했을경우해당선수는실격당할수있다. 6.4 경기도중채팅은금지된다. 만약합당한이유가있을경우심판에게건의할수있다. 7. 접속중단및네트워크오류 7.1 정전, 네트워크불안등외부요인이발생할경우에도선수는해당경기를끝까지진행해야한다. 7.2 경기도중접속이끊기거나게임이종료된경우, 접속이끊긴선수는우선재접속시도를한뒤, 심판 에게해당상황을전달한다. 7.3 만일접속이끊겼던상황에선수의고의성이있다고판단될경우에는실격까지줄수있다. 7.4 만약, 재접속이되지않는경우에는게임내에서제공하는 자동플레이 로진행되며, 그결과에따른다. 7.5 경기중네트워크오류등예기치못한문제로원활한경기진행이어려운경우, 주최측의판단하에 원인해결후동일한캐릭터, 행운아이템, 주사위로재경기를진행한다. 7.6 경기진행중발생한문제는반드시해당세트가끝난즉시심판에게알려야하며, 만약경기가모두
종료된후이의제기를한경우경기결과는번복되지않는다. 8. 경기기록및콘텐츠관련 8.1 경기가끝났을경우주심이경기결과를기록하며일별경기결과에대해서는모두의마블월드챔피언십 공식홈페이지에서확인할수있도록한다. 8.2 대회에참여하는선수의사진, 영상촬영물및게임플레이장면에대한모든소유권은주최측에있다. 8.3 주최측은선수사진, 영상촬영물등을모두의마블과관련된웹, 앱, 보도자료등에한에사용할수있 다. 9. 외부프로그램사용및클라이언트조작관련 9.1 주최측의허가를받지않은게임과관련된외부프로그램혹은불법프로그램사용후적발시해당 선수는실격을당하게된다. 9.2 선수임의로클라이언트를조작하는등의행위적발시해당선수는실격당한다. 10. 부정행위관련 10.1 참가시타인의계정을사용할시발생하는불이익과모든문제는전적으로본인이책임을진다. 10.2 대회참가시본인의계정이아닌다른사람의계정으로경기를대신해서플레이를할경우즉각실 격처리되며모두의마블대회참가에대한영구제명및게임제재의조치를받을수있다. 10.3 해당경기에참가중이아닌인원 ( 예비선수및관계자포함 ) 이경기진행중인선수에게조언을해 주는행위적발시해당선수와해당인원은최소경고 1 회조치를받게된다. 10.4 불법프로그램사용등주최측에서판단하기에대회를방해하는악의적인행동을할경우즉각실격 처리되며이후모두의마블대회참가에대한영구제명및게임제재의조치를받을수있다. 11. 징계관련 11.1 본대회에서받게되는징계는하기와같다. 주의 : 경미한잘못에대해서받게되는징계로주의가 3 회누적될시경고 1 회로계산된다. 경고 : 주의 의상위징계로대회규정을위반하거나주최측이판단하기에문제가될만한소지의행위 를했을경우받게되는징계로경고 3 회가될경우해당선수는대회에서실격당한다. 몰수패 : 규정에의거하여게임혹은경기에내려지는징계로해당징계를받을경우경기의우세판단 과상관없이패배처리된다. 실격 : 경고 3 회를받게될경우또는실격규정에해당하는행위를했을경우의최상위징계로, 실격당 하면해당선수는대회의참가자격을잃게된다. 11.2 대회기간동안누적경고 3 회가될경우해당선수는대회에서실격당하게된다. 11.3 대회에서받은징계는월별대회가종료되는즉시소멸된다.
11.4 만일해당선수가받게되는경고의행위가아주심각한위반행위에대한것일경우주최측의판단 에따라서해당선수는해당경기에서실격당한다. 12. 판정의정정 12.1 심판의판정이명백하게잘못됐다고판단된경우에는주최측은논의를거쳐판정을정정할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