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Similar documents
Microsoft PowerPoint - NV40_Korea_KR_2.ppt

Microsoft PowerPoint Q AMD DT channel training Nov.ppt

Microsoft PowerPoint - gpgpu_proximity.ppt

Flute-GR_BV199_DOS.indb

ShaderX2: DirectX 9 셰이더 프로그래밍 팁 & 트릭

서피스셰이더프로그램 셰이더개발을쉽게! Thursday, April 12, 12

Ⅱ. Embedded GPU 모바일 프로세서의 발전방향은 저전력 고성능 컴퓨팅이다. 이 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모바일 프로세서 기술은 멀티코 어 형태로 발전해 가고 있다. 예를 들어 NVIDIA의 최신 응용프 로세서인 Tegra3의 경우 쿼드코어 ARM Corte

04_오픈지엘API.key

CONTENTS 목차 1. 전원 및 설치시 주의사항 2 2. 시스템 사용시 바른 자세 4 3. 시스템 구성품 확인 5 슬림형 케이스1 6 슬림형 케이스2 7 타워형 케이스1 8 타워형 케이스2 9 일체형 케이스1 10 망분리형 케이스 시스템 시작 및 종료

Microsoft PowerPoint - Practical performance_KR_3.ppt

Integ

08이규형_ok.hwp

Microsoft PowerPoint - eSlim SV [080116]

19_9_767.hwp

63-69±è´ë¿µ

K_R9000PRO_101.pdf

Microsoft PowerPoint - eSlim SV [ ]

01이국세_ok.hwp

2005CG01.PDF


Microsoft Word - 9 YEBIS2_완료

인켈(국문)pdf.pdf

<4D F736F F F696E74202D204B FC7C1B7CEB1D7B7A55F436F6E736F6C D6520B0B3B9DFBFA120C0AFBFEBC7D120B9E6B9FD5FC0CCC1F

untitled


슬라이드 1


DioPen 6.0 사용 설명서

< B3E2C1A632C8B8BFF6B5E531B1DE42C7FC2E687770>

wp1_ hwp

[ReadyToCameral]RUF¹öÆÛ(CSTA02-29).hwp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위험이나 재산상의 피해를 미리 막기 위한 내용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 경고 설치 관련 지시사항을 위반했을 때 심각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있는 경우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본 기기의 전원을

Microsoft PowerPoint - Next generation Shading&Rendering_KR_4.ppt

ii 2008 Advanced Micro Devices Inc. 판권 본사 소유. 이 문서의 내용은 Advanced Micro Devices, Inc.( AMD ) 제품과 함께 제공됩니다. AMD 는 이 간행물 내용의 정확 성 또는 완전성에 대해 진술 및 보증을 하지

1 Nov-03 CST MICROWAVE STUDIO Microstrip Parameter sweeping Tutorial Computer Simulation Technology

거창전문대학훈령182.hwp

Microsoft Word - SRA-Series Manual.doc

유니 앞부속

이 발명을 지원한 국가연구개발사업 과제고유번호 부처명 지식경제부 연구사업명 IT 융합 고급인력과정 지원사업 연구과제명 스마트 자동차를 위한 AUTOSAR 기반 차량 내외부 통신 플랫폼 및 응용기술 주관기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연구기간

solution map_....

Microsoft PowerPoint cg01.ppt

Contents

Microsoft PowerPoint - lecture3-ch2.ppt [호환 모드]

행사모델 1 2 기분좋은 혜택 주연 EVENT 패키지 849,000원 슬림 디자인 본체 저장장치 주연 모니터 레이저 프린터 운수대통 SD415A SSD 240GB 탑재 주연 20형 LED모니터 브라더 HL-1110 * 로지텍 키보드&마우스 포함(키스킨,패

. 서론,, [1]., PLL.,., SiGe, CMOS SiGe CMOS [2],[3].,,. CMOS,.. 동적주파수분할기동작조건분석 3, Miller injection-locked, static. injection-locked static [4]., 1/n 그림

09권오설_ok.hwp

chapter4

User Guide

HMC_TG_ADO_

Microsoft PowerPoint - HW_SW_LSP강의_조재구강사.ppt

<C7A5C1F65FC0FCB8E95F31502E6169>

Microsoft Word - JAVS_UDT-1_상세_메뉴얼.doc

고객 카드 현대모비스 제품을 구입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A/S 마크란? 공업 진흥청이 애프터 서비스가 우수한 업체를 선정, 지정하는 마크로 애프터 서비스 센터 운영관리 등 8개 분야 45개 항목의 까다로운 심사로 결정됩니다. 주의 : 본 제품의 디자인 및 규격은

전자교탁 사양서.hwp

<484D53B0ADC0C72E687770>

<30322E20B9ABBCB1B7A32E687770>

PC 일반 (1) 메인보드 Dept. COMPUTER INFORMATION of SHINANSAN UNITERSITY 안정성을결정하는메인보드 Dept. COMPUTER INFORMATION of SHINANSAN UNITERSITY 1

프로그램을 학교 등지에서 조금이라도 배운 사람들을 위한 프로그래밍 노트 입니다. 저 역시 그 사람들 중 하나 입니다. 중고등학교 시절 학교 도서관, 새로 생긴 시립 도서관 등을 다니며 책을 보 고 정리하며 어느정도 독학으르 공부하긴 했지만, 자주 안하다 보면 금방 잊어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Microsoft PowerPoint - GameProgramming23-PixelShader.ppt

CyberLink YouCam

특허청구의 범위 청구항 1 영상표시기기에 있어서, 외부로부터 입력되는 영상을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 패널; 상기 디스플레이 패널 전면으로 빛을 공급하는 백라이트; 상기 백라이트에 구동 전원을 공급하는 백라이트 구동부; 적어도 하나의 밝기 조정 테이블을 저장하고 있는

<BDBAB8B6C6AEC6F95FBDC3C0E55FC8AEB4EB5FC0CCC1D6BFCF5F E687770>

2

(JBE Vol. 23, No. 5, September 2018) (Special Paper) 23 5, (JBE Vol. 23, No. 5, September 2018) ISSN

<4D F736F F D B1B9B9AE32C6C7B0E6B7AEC6C7BAA3C5B82E646F63>

CONTENTS CONTENTS CONTENT 1. SSD & HDD 비교 2. SSD 서버 & HDD 서버 비교 3. LSD SSD 서버 & HDD 서버 비교 4. LSD SSD 서버 & 글로벌 SSD 서버 비교 2

Title slide option A: Main title can extend over one or two lines


BJFHOMINQJPS.hwp

Think Z HP Z 워크스테이션이 세상에 나온 지 벌써 30년이 넘었습니다. 다방면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HP Z 워크스테이션은 최신 혁신과 업계 선도적 기술을 도입하여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워크스테이션이 아니라 작업 자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

PowerPoint Presentation

CS.hwp

, ( ) 1) *.. I. (batch). (production planning). (downstream stage) (stockout).... (endangered). (utilization). *

untitled


歯3-한국.PDF

2004 IRISPen 사용자 설명서-본문-용지크기 조정-폰트포함.PDF

Contents I. 칼라스 네트워크 플레이어란 1. Pc-Fi를 넘어서 발전한 차세대 음악 플레이어 칼라스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장점 3. 시스템 기본 구성

歯4.PDF

K&R2 Reference Manual 번역본

Microsoft Word - FS_ZigBee_Manual_V1.3.docx

Microsoft Word - Automap3

목차 기본적인 조작...9 여기에서는 카메라의 기본적인 조작 방법을 설명합니다. "기본적인 조작" 내용은 부속된 사용설명서와 같은 내용입니다. 카메라의 사용에 관한 카메라 준비하기 부속품 확인하기 각부 명칭 배터리 팩 충전하기... 19

<3034B1E2B9DD32302DBAB8B0EDBCAD2D DC0FCC6C4C0DABFF BAB0C3A53420C8A8B3D7C6AEBFF6C5A9292E687770>

<BFB5BBF3C1A4BAB8C3B3B8AEBDC3BDBAC5DB20BFACB1B82E687770>

歯

초판 1쇄 발행 2013년 10월 25일 지은이 박승제 펴낸이 장성두 펴낸곳 제이펍 출판신고 2009년 11월 10일 제 호 주소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파주출판도시 뮤즈빌딩 403호 전화 / 팩스

<4D F736F F F696E74202D2028B9DFC7A5BABB2920C5C2BEE7B1A420B8F0B5E220C8BFC0B220BDC7C1F520BDC3BDBAC5DB5FC7D1B1B94E4920C0B1B5BFBFF85F F726C F72756D>

Slide 1

Manufacturing6

Dell과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처음 도입하는 서버 또는 두 번째로 도입하는 서버이거나 네트워크를 확장시키거나 관리 기능을 강화하는 등의 모든 요구 사항을 Dell은 지원할 수 있습니다. Dell은 특성이 각기 다른 모든 조직과 회사마다 서로 다른 시점에 서로 다른 요

Microsoft Word - 산업분석리포트 doc

표지

목 차 1.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2. 사 전에 2-1. 제품 특징 2-2. 제품 구성 2-3. 각 부분의 명칭 전 뷰어 / 뷰어 설정 전 뷰어 / 환경 설정 환경설정 본 값 재생방법 (블랙박스) 3-15.

Microsoft PowerPoint - Master-ChiWeon_Yoon.ppt

(Microsoft PowerPoint - JXEUOAACMYBW.ppt [\310\243\310\257 \270\360\265\345])

- 2 -

IBM Power Systems

Transcription:

NV40 (Chris Seitz)

NV1 1 Wanda NV1x 2 2 Wolfman NV2x 6 3 Dawn NV3x 1 3 Nalu NV4x 2 2 2

95-98: Z- CPU GPU / Geometry Stage Rasterization Unit Raster Operations Unit 2D Triangles Bus (PCI) 2D Triangles

(Multitexturing) (Base) (Light Map) X (modulated) = UT2004 (c) Epic Games Inc. Used with permission

1999-2000: Transform (T&L) CPU GPU Stage Geometry Stage Rasterization Stage Transform & Lighting Unit Rasterizer Unit Register Combiner Raster Operations Unit 3D Triangles Bus (AGP) 3D Triangles

2001: CPU GPU Stage Geometry Stage (no flow control) Rasterizer w/ Z-Cull Rasterization Stage Unit (4 ) Register Combiner Raster Operations Unit 3D Triangles Bus (AGP) 3D Triangles

void VertexShader( // Input per vertex in float4 positioninmodelspace, in float2 texturecoordinates, in float3 normal, ) { } // Input per batch of triangles uniform float4x4 modeltoprojection, uniform float3 lightdirection, // Output per vertex out float4 positioninprojectionspace, out float2 texturecoordinatesoutput, out float3 color // Vertex transformation positioninprojectionspace = mul(modeltoprojection, positioninmodelspace); // Texture coordinates copy texturecoordinatesoutput = texturecoordinates; // Vertex color computation color = dot(lightdirection, normal);

(Bump Mapping) (Normal) ( (interpolated vertex normal) ) + = Diffuse light Normal Map Diffuse light with bumps

02-03: CPU GPU Stage Geometry Stage (static & dynamic flow control) Rasterizer w/ Z-Cull Rasterization Stage Unit (16 ) (static flow control) Raster Operations Unit 3D Triangles Bus (AGP) 3D Triangles

GeForce 6800 Model 3.0 Native Model 3.0 3.0 Fetch / Long programs / flow fp32 OpenEXR High Dynamic Range Rendering 222M xtors / 0.13um @ IBM 6 units / 16 VMR / High quality compositing MPEG / HDTV PCI Express

2004: Model 3.0 64-Bit Color CPU GPU Stage Geometry Stage (static & dynamic flow control) Rasterizer w/ Z-Cull Rasterization Stage Unit (static & dynamic flow control) Raster Operations Unit 64-Bit Color 3D Triangles Bus (PCIe) 3D Triangles

Model 3.0 : Derivative instructions 32 artifacts Face : GPU, Geometry Instancing Lord of the Rings The Battle for Middle-earth Far Cry SpeedTree

Native DirectX 9 Vtx Fetch Geometry Instancing Dynamic Flow Control Dynamic Flow Control DX9 2.0 256 - - - - 2.0 fp24 96 - - - DX9.0c 3.0 2 16 (65,535) 3.0 fp32 2 16 (65,535)

GeForce 6800 8 4 2 2 - MIMD, dual-issue, (branching) UltraShadow - z/stencil rendering NV35 32ppc 4 256- DDR3 1.1 GHz DDR.

GeForce 6800 3D Triangle Setup Z-Cull Dispatch L2 Tex Fragment Crossbar Memory Partition Memory Partition Memory Partition Memory Partition

NV40 GeForce FX 5950 10.0 9.0 8.0 7.0 6.0 5.0 4.0 3.0 2.0 1.0 0.0 UT UE3 Tomb Raider Splinter Cell Shadermark Protomark HL2 HDR Light Demo Halo Gunmetal Film FarCry DeusEx Aquamark 3DMark03

3.0 / 64- GeForce 6 Unreal Engine 3.0 2 High Dynamic Range Rendering UnReal Engine 3.0 Images Courtesy of Epic Games

3.0 / 64- GeForce 6 Unreal Engine 3.0 UnReal Engine 3.0 Images Courtesy of Epic Games 1 Scene High Dynamic Range Rendering

Demo: (Tone Mapping) 64,

10 1000000 100000 10000 CPU Frequency (GHz) Bus Bandwidth (GB/sec) Pixel Fill Rate (MPixels/sec) Vertex Rate (MVerts/sec) Graphics flops (GFlops/sec) Graphics Bandwidth (GB/sec) 127 Gvertx 1000 100 Fill Rate Rate Graphics flops 10 1.5 Mverts BUS Bandwidth CPU Frequency 100 GHz 0.1 1994 2004 2014 100 MHz

NVIDIA SLI -G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