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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cription:

게임 내용물 게임판 개 슈퍼 히어로 인형말 6개 악당 총수 인형말 개 주사위 8개 마스터 플랜 카드 장 스토리 카드 장 헤드라인 카드 6장 팀 파워업 카드 장 자원 카드 0장 시나리오 카드 0장 악당 카드 0장 팀요약카드장 슈퍼히어로요약카드6장 악당총수요약카드장 시작 플레이어 토큰 개 각액션라운드에서 시작 플레이어가 가집니다. 최강의 적 토큰 개 제일 점수가 높은 사람의 숙적을 플레이하는 사람이 가집니다. 전투력 토큰 개 제일 점수가 높은 사람의 숙적을 플레이하는 사람이 가집니다. 게임 라운드 마커 개 게임이 몇 라운드 경과했는지 표시합니다. 액션 라운드 마커 개 현재 라운드에서 몇번째액션라운드 경과했는지 표시합니다. 점수 마커 개 각팀의점수를 표시합니다. 슈퍼 히어로 부상/KO 토큰 개 슈퍼 히어로가 전투에 서다친것을표시합니 다. 위협 토큰 6개 헤드라인의 사건이 일 어난 지역에 놓여서 사 건의 위협 정도를 표시 합니다. 계획 토큰 개 슈퍼 히어로와 그의 동료들을 어떻게 활 용할지 정할 때에 사용됩니다. 사건 수위 트랙 마커 개 현재 해결중인 사건이 얼마나 어려운 사건인지 그 정도를 표시합니다.. 번역, 편집: 다이브 다이스 (http://www.divedice.com)

게임 둘러보기 마블 코믹스의 세계에서는 수많은 슈퍼 히어로들이 팀을 결성 해서, 사악한 악당들의 음모에 맞서며, 세계 평화를 지킵니다. 이게임은명에서 명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슈퍼 히어로 팀 하나를 통솔해서 악과 싸우면 한편, 악당도 하나씩 같이 조종해서, 다른 플레이어를 방해합니다. 게임 플레이 요약 각 플레이어는 개의 슈퍼 히어로 팀 중 하나를 맡는 한 편, 각자의 오른쪽 플레이어의 슈퍼 히어로 팀에 맞서 싸 우는 악당 총수 하나의 역할도 합니다. 게임은 여러 게임 라운드로 이루어져 있고, 게임 라운드는 개 의페이즈(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게임 라운드에서 플 레이어는 슈퍼 히어로들을 이끌고, 헤드라인의 사건 사고를 해 결해 나갑니다. 사건을 많이 해결할수록, 더 많은 점수를 얻을 수있으며, 슈퍼 히어로 팀에 새로운 능력이 생깁니다. 한 플레이어가 헤드라인을 해결하려, 시도할 때 이 플레이어를 히어로 플레이어라고 하고, 이때 다른 모든 플레이어를 악당 플 레이어라고 합니다. 악당 플레이어들은 히어로를 방해하고 그 들의 마스터 플랜(말하자면 악당들의 세계 정복 계획)을실현해 나갑니다. 게임 목표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준비된 0개의 시나리오 중 하나를 정합니다. 시나리오는 게임의 큰 줄거리를 정해줍니다. 각 헤드라인은 만화의 에피소드마다 일어나는 사건을 의미하고, 시나리오는, 이런 작은 사건이 모인 게임의 큰 줄거리를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시나리오는 고유한 승리조건이나 시나리오만의 특별한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특별한 사건을 먼저 해결하는 사람이 이길 수도 있고, 먼저 점수를 점 낸사람이 이길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페이지에 다시 설명합니다. 첫번째 게임이라면, 다시 태어나다 시나리오를 추천하겠습니다. 이시나리오는특별한규칙없이 기본 규칙만 숙지하면 즐길 수 있으며, 승리 조건은 먼저 점을 얻는 것입니다. 이기본시나리오로 게임을 해본 뒤에 다른 시나리오도 즐겨 보세요. 팀 캐릭터 숙적 어벤져스 캡틴 아메리카 헐크 아이언 맨 토르 레드 스컬 판타스틱 포 휴먼 토치 인비저블 우먼 미스터 판타스틱 씽 닥터 둠 마블 나이츠 데어 데블 닥터 스트레인지 엘렉트라 스파이더-맨 킹핀 엑스멘 사이클롭스 진 그레이 스톰 울버린 매그니토 팀과 캐릭터 그리고 각 팀의 숙적

게임판 게임판 게임판은 맨하탄과 그 주변 지역을 나타냅니다. 여기에는 색깔 로구별되는6개의 지역이 있으며, 각 지역에는 개의 칸이 있 습니다. 각 지역에 있는 칸 개에는 작은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 습니다. 각 칸에는 슈퍼 히어로가 동시에 몇 명이라도 있을 수 있습니다. 7 9 또, 각 지역에는 뒤에서 돕는 히어로들을 위한 개의 지원 칸이 있습니다. 각지원칸에는최대명의 슈퍼 히어로만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 부루클린과 퀸즈 지역은 명이 게임할 때는 사용하지 않 습니다. 게임판에는 또한 다음과 같은 칸이나 트랙이 있습니다. - 6개의 헤드라인 칸(각지역마다칸씩). 각플레이어의임무라고할수있는헤드라인카드가 여기에 놓입니다. - 시나리오 칸 여기에 시나리오 카드를 놓습니다. - 스토리 트랙 여기에는 개 팀의 스토리 카드가 같이 놓입니다. - 개의 현상 수배 악당 칸 전투에서 슈퍼 히어로를 물리친 악당의 카드가 놓입니다. - 게임 라운드와 액션 라운드 트랙 현재 라운드를 표시합니다. 0 8 6 - 점수 트랙 각 팀의 점수를 표시합니다. - 사건 수위 트랙 현재 해결하고 있는 사건이 얼마나 해결하기 어려운 사건인지 표시합니다. 주사위 주사위는 사건 수위를 결 정할 때 또는, 전투에 쓰 입니다. 주사위의 면은 아무것도 없고, 나머지 면에는 다음 가지 특별 아이콘이 있습니다. 각 지역은 색으로 구별됩니다. 같은 지역에 있는 개의 칸은 다른 아이콘이 있습니다. 각 지역에 해당하는 헤드라인 칸이 하나씩 있습니다. 점수를 표시하는 트랙입니다. 각 지역에는 개의 지원 칸이 있습니다. 6 스토리 트랙에는 팀의 스토리 카드가 놓입니다. 7 이번 게임에 적용하는 시나리오 카드를 놓습니다. 8 히어로를 물리친 악당의 카드가 장까지 놓입니다. 라운드에는 번의 액션 라운드가 있습니다. 9 개의 액션 라운드를 모두 마치면 액션 라운드 마커는 다시 로 돌아갑니다. 0 사건 수위 트랙은 현재 사건의 난이도를 보여줍니다. 여기에 악당 카드 덱과 버려진 카드를 놓습니다. 여기에 자원 카드 덱과 버려진 카드를 놓습니다. - 트러블 - 히트 특히 전투에 서 중요합니 다. 전투할 때는이아 이콘의 수를 셉니다. - 부스트(증폭) 아이콘 주사위 증폭 능력이있을때에한해이아이콘수만큼 주사위를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다시 굴리는 것은 번 뿐이고, 다시 굴린 뒤에 나온 부스트 아이콘은 효과가 없습니다. 전투나 사건 수위 결정 때, 플레이어는 여러 규칙의 적용을 받아 여러 개의 주사위를 동시에 굴리곤 합니다. 하지만, 어 떤 경우에도 한번에 굴릴 수 있는 최대수는 8개입니다. 헤드라인의 사건 수위를 결정할 때만 쓰입니다. 번역, 편집: 다이브 다이스 (http://www.divedice.com)

게임 라운드 게임 준비하기 - 누가 어떤 슈퍼 히어로 팀을 할지 정합니다. 팀이 정해지면, 해당하는 팀 요약 카드와, 슈퍼 히어로 요약 카드, 전투력 토큰 개 세트, 팀 파워 업 카드 그리고 슈퍼 히어로 인형말을 받습니다. 각자 자신의 슈퍼 히어로들을, 해당 슈퍼 히어로 요약 카드 의 가운데에 놓습니다 - 각 플레이어는 오른쪽에 앉은 플레이어가 지휘하는 슈퍼 히이로 팀의 숙적이 되는 악당 총수를 맡습니다. 악당 총수의 요약 카드와 인형말 그리고, 장의 마스터 플랜 카드를 받습니다. - 각자 장의 자원 카드와 장의 악당 카드를 받습니다. 참고: 인용 게임이라면 각각 장을 받습니다. - 시작 플레이어를 정하고 시작 플레이어 토큰을 줍니다. - 처음 시작 때는 최강의 적 은 없습니다. - 자원 덱, 악당 덱, 섞어서 게임판의 해당 칸에 놓습니다. - 헤드라인 덱과 스토리 덱을 섞어서 해당 칸마다 장씩 펼쳐 놓습니다. - 계획 토큰을 게임판 옆에 모아 둡니다. 앞으로 필요하면 여기서 보충하고, 사용한 계획 토큰은 여기에 다시 모읍니다 - 각 헤드라인의 해당 칸에 헤드라인의 위협 수치에 맞는 위협 토큰을 놓습니다. - 랜덤 또는 모두가 동의하여 시나리오 카드를 장 정하고 해당 칸에 둡니다. 첫 게임이라면 다시 태어나다 시나리 오를 추천합니다. - 게임 라운드 마커와 액션 라운드 마커를 트랙의 시작 칸에 놓습니다. - 각 팀의 점수 마커를 트랙의 0점 위치에 놓습니다. - 사건 수위 마커를 트랙의 0번 칸에 놓습니다. 게임 라운드 게임 라운드는 다음 개의 페이즈로 되어 있습니다. ) 라운드 준비 ) 계획 ) 미션 페이즈 : 라운드 준비 첫번째 라운드에서는 모든 준비가 되어 있으므로 이 페이즈 를 생략합니다. 라운드는 다음과 같이 라운드를 준비합니다. - 게임 라운드 마커를 칸 전진 시킵니다. 스토리 트랙 진행 스토리 카드는 슈퍼 히어로 팀의 이벤트를 나타냅니다. 게임 시 작 때는 스토리 트랙에 장의 스토리 카드가 펼쳐져 있습니다. 라운드 준비 페이즈마다 새 스토리 카드 장을 뽑아서 스토리 트랙의 첫 칸에 새로 놓고, 기존에 트랙에 있던 카드들은 화살 표 방향을 따라 칸씩 다음 칸으로 움직입니다. 그 결과 트랙의 마지막 칸에 있는 카드는 트랙 밖으로 나오게 되는데 이 카드 는 효과 없이 버려집니다. 게임 진행 중에 플레이어는 스토리 액션으로 스토리 트랙의 카 드 배열에 관여합니다. 헤드라인 카드 헤드라인 카드는 뉴욕에서 벌어지는 범죄, 초 자연적 현상, 괴 생물체 등에 의한 사건을 나타냅니다. 헤드라인 카드 뽑기 각게임라운드의시작때헤드라인카드6장이모두채워져있 습니다. 개의 칸을 모두 채우고 있습니다. 헤드라인 카드에는 사건의 종류와 위협 수치, 그리고 어떤 스킬이 필요한 사건인 지 표시되어 있습니다. 헤드라인 카드에는 이 카드가 어느 칸에서 일어난 사건인지 표 시하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의 칸에 이 헤드라인 위협 수치에 해당하는 숫자의 위협 토큰을 놓습니다. 이 카드가 빌리지 지역에 놓였다면, 아이콘이 맞는 첼시 칸에 이 카드의 위협도 에 해당하는 위협 토큰을 놓습니다. 일부 헤드라인 카드에는 악당 총수 아이콘 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카드들은 이 사건의 배후에 악당 총수의 음모가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최강의적과 시작 플레이어 정하기 제일 점수가 높은 사람의 숙적을 플레이하는 사람이 최강의 적 토큰을 가집니다. 만약 동점이면, 최강의 적 후보 중 통솔 력이 높은 사람이 최강의 적이 됩니다. 시작 플레이어 토큰은 제일 점수가 낮은 사람에게 줍니다. 동 점이면 그들 중 팀 파워 업이 적게 된 사람이 그것도 동점이 면, 그들 중 랜덤으로 정합니다.. 시나리오 게임이 시작될 때 어떤 시나리오로 게임을 할지 정합 니다. 시나리오에는 시나리오마다의 특별한 규칙과 승리조건 이 있습니다. 시나리오가 정해지면 모든 플레이어는 이 내용을 숙지해야 합니다. - 액션라운드마커를트랙의번째칸에놓습니다. - 스토리 트랙을 진행시킵니다. - 비어 있는 칸마다 헤드라인을 새로 놓고, 위협 토큰을 놓습니다. - 최강의 적 을 가려서 최강의 적 토큰을 줍니다.

슈퍼 히어로와 악당 총수의 요약 카드 0 6 9 7 8 6 7 전투력 전투력에는 가지 수치가 있습니다. 팀표시 레벨. 레벨이 높으면 출동하기 위해 더 많은 계획 토큰이 필요합니다. 카드의 왼쪽 부분은 준비 섹션입니다. 6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능력 카드의 오른쪽 부분은 7 지원 섹션입니다. 8 지원중일때사용할수있는능력 카드의 가운데 부분은 9 회복 섹션입니다. 이 숫자만큼 KO되면 부상을 입고 0 회복하러 가야 합니다. 문제해결력. 이숫자만큼 헤드라인의 사건 수위를 내릴수있습니다. 전투력 전투력에는 가지 수치가 있습니다. 어떤 팀의 숙적인지 표시 통솔력, 이 수피가 높을 수록 많 은악당카드를사용할수있고, 최강의 적을 정할 때도 우선권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능력 계략 능력, 이 능력은 악당 총수 6 가 배후에 있는 헤드라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 숫자만큼 KO되면 7 이 악당은 패합니다. 위협도. 이 수치만큼 헤드라인의 8 사건 수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8 이 스킬 궁합이 맞는 헤드라인을 더 잘 해결합니다. 페이즈 : 계획 계획 단계에서 이번 게임 라운드 동안 각 히어로를 어떻게 사용 할 지 정하고, 자원 카드로 응원군을 부르거나, 팀파워업을할 수도 있습니다. 슈퍼 히어로를 출동 시키기 위해서는 계획 토큰이 필요합니다. 계획 토큰은 시작 때는 적게 주어져서 많은 슈퍼 히어로가 동시 에 활약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이후에 계획 토큰을 모으면 더 많은 히어로가 동시에 나갈 수도 있습니다. 계획 단계는 다음 개의 스텝으로 되어 있습니다. ) 계획 토큰 받기 ) 각슈퍼히어로계획 ) 치료 ) 동료 카드 사용 또 계획 단계 중 언제라도 스토리 카드 장으로 팀파워업을 할수있습 니다. 슈퍼 히어로 카드(요약 카드) 슈퍼 히어로 요약 카드는 요약 카드인 동시에, 각 슈퍼 히어로가 어떤 상태인지 보여줍니다. 카드의 왼쪽에 히어로가 있으면 준비 상대, 오른쪽에 있으면 지원 상 태, 가운데에 있으면 회복 상태입니다. 준비: 출동할 준비가 된 히어로로 헤드라인의 사건을 해결하고 적과 싸웁니다. 지원: 직접 출동해서 싸우지는 않지만, 뒤에서 다른 히 어로를 돕습니다. 회복: 부상 토큰이 있건, 없건 간에 회복 상태인 히어로 는 이번 라운드에 아무런 다른 일을 할 수 없습니다. 히어로를 준비 또는 지원 섹션에 놓으려면 계획 토큰 이 필요합니다. 계획 단계는 모두가 동시에 진행해도 상관 없고, 시작 플레이어 부터 시계 방향 순서대로 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방법으로 정 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계획 토큰 받기 게임판의 히어로 중 지원 칸에 있는 히어로들과, 부상토큰이없으면서요약카드위에있는히어로들을 모두 자기 앞에 둡니다. 이들을 이번 라운드의 활동 가능 히어 로라고 합니다. 번역, 편집: 다이브 다이스 (http://www.divedice.com)

각자 자신의 활동 가능 히어로 수만큼 계획 토큰을 받습니다. 게임판의 지역 위에 있는 히어로와 부상중인 히어로는 계획 토큰을 벌어주지 않습니다. 중요: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 여러분의 히어로는 모두 활동가능 히어로 이기 때문에 개의 게획 토큰을 받습니다. 활동 가능 히어로에 의한 계획 토큰 이외에, 점수 점당 계획 토큰 개를 보너스로 받습니다. 점수 트랙에는 이 보너스를 표시하기 위해, 매 점마다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각슈퍼히어로계획 예시: 0점을 얻었다면, 계획 단계마다 계획 토큰을 개씩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치료 부상 토큰을 받은 히어로가 있다면, 부상 토큰을 제거합니다. 히어로는 회복 섹션에 계속 남습니다. 동료 카드 사용 손에 있는 자원 카드 중 동료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 획 토큰 개로 카드를 최대 장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카드를 사용할 때 추가로 계획 토큰을 놓을 수 있습니다(이렇 게 하면 카드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페이지). 하지만 계획 토큰을 추가로 놓는 것은 카드를 사용할 때즉시해야합니다. 이전에사용된카드에계획토큰을추 가할 수 없습니다. 각슈퍼히어로계획 이제 각 슈퍼 히어로를 어떻게 사용할 지 정해야 합니다. 먼저 이 시점에서 게임판의 지역에 나가 있는 슈퍼 히어로들을 계속 나가 있는 상태로 유지하고 싶으면, 히어로의 레벨 만큼 계획 토큰을 사용합니다. 만약 토큰이 부족하거나 토큰을 아끼 고싶다면, 이 히어로들은 회복 섹션으로 가야 합니다. 그리고 난 뒤 사용가능 히어로들을 어떻게 사용할 지 정합니다. - 히어로를 준비 섹션에 놓고 싶으면, 히어로의 레벨만큼 계획 토큰을 지불해야 합니다. - 히어로를 지원 섹션에 놓고 싶으면, 계획 토큰을 개 지불해야 합니다. - 나머지 히어로들은 회복 섹션에 놓습니다. 회복 섹션에 놓기 위해서는 토큰을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계획 페이즈 예시: 판타스틱 포를 하고 있는 은빈이는 첫번째 게임 라운 드에서 개의 계획 토큰을 받았습니다. 은빈이는 게임 판을 보고 넌 날이길수없어 사건을 해결하겠다고 생각하고, 그 사건에 적합한 휴먼 토치를 준비 상태로 놓습니다. 휴먼 토치는 레벨 이므로, 토큰을 개 사용 합니다. 또 여기에 인비저블 우먼을 지원 캐릭터로 사 용하고 싶어서 토큰 개를 지불합니다. 여전히 토큰 개가 남아서, 은빈이는 동료 카드 블랙 위도우 를 사 용하고 토큰 개를 지불합니다. 엑스멘을 하고 있는 은경이는 레벨 의 울버린을 준비 상태로 놓고, 진 그레이와 스톰을 지원 상태로 놓아서, 개의 토큰을 모두 사용합니다. 플레이어는 계획 페이즈 중 언제든 스토리 카드 장을 버려서 팀파워업을얻을수있습니다. 중요: 계획 토큰은 사용하지 않고, 다음 라운드를 위해 남겨둘 수 있습니다. 6 동료 카드 6 어떤 팀과 친한가 보여주는 심벌 이름 카드 종류 카드 사용법 특수 능력 전투력 이벤트 카드 이름 카드 종류 카드 사용법/능력 0 8 6 7 9 악당 카드 등장을 위한 사건 수위 사용 비용 이름 카드 종류 이 숫자만큼 KO당하면 이 카드는 버려집니다. 6 전투력 7 전투에 사용되는 능력 8 백업으로 쓸 때의 비용 9 백업으로 쓸 때의 능력 0 현상 수배 아이콘 요원 카드 사용 비용 이름 카드 종류 상대방 전투력 수정치 이 요원의 능력 자원 카드와 악당 카드

시나리오 카드와 헤드라인 카드 이름 특별한 규칙 승리 조건 6 8 이름 사건 해설 사건의 종류 위협 수치, 이 사건의 수위를 결정하는 기본적인 수치 7 6 7 8 사건 해결에 도움이 되는 스킬 칸 아이콘 이 아이콘이 있으면 이 사건의 배후에 악당 총수의 음모가 있다는 의미 사건 해결 시 받는 점수 페이즈 : 미션 미션 페이즈는 게임의 제일 중요한 부분으로, 사건의 해결과 그 과정에서 벌어지는 히어로와 악당의 대결이 벌어집니다. 미션 페이즈는 개의 액션 라운드로 되어 있습니다. 시작 플레이어부터 돌아가면서 번씩 액션을 해서 모든 플레이어가 번씩 액션을 합니다. 자기 차례에 할 수 있는 액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동 - 사건 해결 - 의료 처리 - 스토리 액션 - 특수 능력 사용 중요: 번의 액션 기회 동안 같은 액션을 여러번할수도있습니다. 이동 액션 지원 히어로 공짜로 이동하기 이동 액션으로 지원 또는 준비중인 히어로를 게임판에 보낼 수 있습니다. - 준비 중인 히어로 이동 준비중인 히어로를 게임판의 칸에서 게임판의 다른 칸으로 이동시키거나, 요약 카드에서 게임판의 원하는 칸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지원 중인 히어로 이동 지원 중인 히어로를 게임판의 지원칸에서다른비어있는지원칸 으로 옮기거나, 요약 카드에서 비어 있는 지원 칸으로 옮기거나. 지원 칸에서 요약 카드로 옮길 수 있습니다. 이동 액션으로 준비 히어로를 게임판의 지역으로 옮길 때, 명의 지원 히어로를 같이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번의 이동 액션으로 최대 명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 다. 공짜 이동 때 지원 히어로는, 카드 위에 있어야 하고, 지원 히어로는 준비 히어로가 이동한 칸의 지원 칸으로 이동해 야합니다. 중요: 이미 게임판의 지원 칸에 놓인 지원 히어로는 공짜 이동으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이들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별도의 이동 액션을 사용해야 합니다. 문제 해결 액션 지원 히어로 지원 히어로는 게임판의 지원 칸에 놓일 수 있습니다. 지원 칸은 각 지역별로 개씩 있으며, 지원 칸에 있으면 같은 지역에 있는 히어로를 지원해줄 수 있습니다. 참고: 각 지원칸에는명의 히어로만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히어로가 있는 지원 칸에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사건이 벌어지는 칸에 도착한 슈퍼 히어로로 사건을 해결하 는 과정입니다. 0페이지에서 다시 설명합니다. 의료 처리 부상 토큰을 받고 회복 섹션에 있는 히어로의 부상 토큰을 제 거합니다. 히어로는 회복 상태로 남지만 다음 라운드에서 활 동 가능 히어로가 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번역, 편집: 다이브 다이스 (http://www.divedice.com)

스토리 액션 스토리 액션을 선택했다면, 먼저 자원 카드를 장 뽑아서 가 집니다. 그리고난뒤다음가지 중 가지 액션을 할 수 있습니다. 가지 액션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 스토리트랙전진: 스토리 칻를 장뽑아트랙의첫칸에 놓고, 트랙의 카드들은 화살표 방향대로 칸씩 앞으로 전진해서, 트랙 밖으로 밀려난 카드는 해당 팀의 플레이어가 가집니다. 그 팀을 하는 플레이어가 없으면 카드는 버려집니다. 또는 - 스토리트랙조작: 트랙에 놓인 스토리 카드 중 자기 팀의 카드 장을 트랙의 맨 끝 칸에 놓습니다. 다른 카드 들은 칸씩 화살표 반대 방향으로 움직여서 빈 칸을 채웁니다. 스토리 카드의 사용 방법 스토리 카드를 받는 팀은 즉시 점수를 점 받습니다. 또계획페이즈때에장의 스토리 카드를 버리면, 팀 파워업 카드 장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버리더라도 얻은 점 수는취소되지 않습니다. 특수 능력 사용 지원 섹션의 특수 능력에 (action) 이라고 단서가 붙은 능력을 사용합니다. 이 능력들의 사용은 액션 번을 소모하며, 지원 상태인 히어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헐크의 분노 능력은 액션을 소모하는 능력 입니다. 이 능력을 쓰기 위해서는 헐크가 지원 중 이어야 합니다. 능력은 헐크를 회복 섹션으로 보내는 대신 자원 카드 장을 받고, 스토리 트랙에서 카드 장을 버리게 하는 것입니다.. 미션 페이즈의 예시: 번째 액션 라운드 판타스틱 포의 은빈이가 먼저 합니다. 은빈이는 이동 액션을 사용합니다. 넌 날 이길수 없어 사건 지역으 로 준비 상태의 휴먼 토치를 출동시키면서, 공짜 이동 으로 지원 상태의 인비저블 우먼을 데려가서 지원 칸 에놓습니다. 엑스멘의 은경이는 진 그레이의 액션 소모 능력인 세 레브로 를 사용합니다. 번째 액션 라운드 은빈이는 스토리 카드도 받고, 자원 카드도 받고 싶어 서 스토리 액션을 하기로 하고, 자원 카드를 장 받은 뒤 스토리 트랙을 전진 시킵니다. 밀려 나온 카드가 판 타스틱 포 카드여서 은빈이가 가집니다. 은경이는 준비중인 울버린을 연쇄 절도범 기승 사건 이 벌어지는 곳으로 출동시키면서 지원 히어로 스톰을 공짜 이동으로 같이 데려갑니다. 번째 액션 라운드 은빈이는 넌날이길수없어 사건을 해결하기로 합니다. 이 액션이 끝난 뒤에는 은경이의 차례가 되고, 이런 식으로 모든 플레이어가 번의 액션 라운드를 마치면, 이제 다음 게임 라운드가 시작 됩니다. 팀파워업카드와 마스터 플랜 카드 이름 능력 스토리 카드 이름 해설 팀표시 팀파워업카드, 마스터 플랜 카드, 스토리 카드

예시: 히어로 플레이어 은빈이는 휴먼 토치로 넌 날이 길수없어 사건에 도전하고, 이 사건의 위협 수치는 입니다. 악당 플레이어 은경이는 주사위를 개 굴립니다. 그 결과 히트가 총 개 나오고, 트러블이 개 부스트가 개 나왔습니다. 주사위 개를 다시 굴려서 트러블 아이 콘이 나왔습니다. 히트와 트러블 아이콘의 총 수는 이 므로 이 사건의 사건 수위는 입니다. ) 사건 수위 내리기 사건 해결 액션 헤드라인의 사건을 해결하고 점수를 얻기 위한 액션입니다. 헤드라인에는 보통 헤드라인과 아이콘이있는악당총수 헤드라인이 있습니다. 보통 헤드라인의 사건 해결 헤드라인의 사건 수위를 0으로 만들면 사건을 해결한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히어로는 악당들과 싸웁니다. 보통 헤드라인의 사건 해결 액션을 위해서는 해당 칸에 준비 상태의 히어로가 최소한 명 있어야 합니다. 사건 해결 액션은 다음 개의 스텝(소단계)로 진행됩니다. ) 사건수위정하기 ) 사건수위내리기 ) 악당카드사용 ) 전투 ) 사건 해결 ) 사건 수위 정하기 사건이 해결되지 않은 칸에는 헤드라인 카드에 표시된 숫자 의 위협 토큰이 놓여져 있습니다. 칸에 놓여진 위협 토큰의 숫자만큼 주사위를 굴립니다. 그리 고 이중 히트와 트러블 아이콘의 개수를 모두 셉니다. 그리고 난 뒤 부스트 아이콘이 있었다면 그 수만큼 주사위를 다시 굴 려서 히트 또는 트러블 아이콘이 나온 수를 더합니다. 이 수 치가 이 헤드라인의 사건 수위입니다. 부스트 아이콘과 스킬 사건 해결 액션 때에 해당 칸에 있는 준비 상태의 히어 로 중 사건에 맞는 스킬이 있다면, 사건 수위를 정하는 주사위 굴림에서 부스트 아이콘은 무시합니다. 사건 해결 중인 준비 히어로의 능력으로 사건의 수위를 내립 니다. 각 슈퍼 히어로는 범죄, 위험, 미스터리의 가지 사건 종 류에 대한 능력 수치가 있습니다. 사건에 맞는 능력 수치만큼 사건 수위를 내립니다. 사건 수위는 0보다 낮아질 수는 없습 니다. 예시: 은빈이가 휴먼 토치로 해결중인 넌 날이길수없 어 는 범죄 관련 사건입니다. 휴먼 토치의 범죄 해결 능 력은 입니다. 따라서 사건수위는 에서 으로 낮아집니 다. 같은 사건을 해결하는 준비 상태의 히어로가 여러 명일 때는 그중 능력이 높은 히어로의 능력을 적용합니다. 지원 히어로의 (troubleshooting) 능력 일부 히어로는 지원 섹션의 특수 능력에 (troubleshooting)이라는 단서가 있습니다. 이 능력들은 사건 해결 액션 중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 능력 사용을 위해 액션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이 시점에서 사건 수위가 0이 되었다면, 사건 해결로 넘어갑 니다 그렇지 않다면 악당 카드 사용으로 넘어갑니다. ) 악당 카드 사용 사건 수위를 0으로 만들지 못했다면, 다른 플레이어들이 악당 카드를 사용해서 히어로와 싸웁니다. 악당 카드 뽑기 히어로 플레이어의 숙적 부터 악당 플레이어들은 시계 방향 순서대로 돌아가며 악당 카드를 장씩 받습니다. 만약 인용 게임이라면 장을 받습니다. 악당 대장 정하기 히어로 플레이어의 숙적부터 시계 방향 순서대로, 악당 카드 를 사용할 지, 사용하지 않을 지 결정합니다. 누군가 명이 카 드를 내기로 하면 그 카드가 악당 대장이 됩니다. 만약 모든 플레이어가 악당 카드를 내지 않기로 한다면, 바로 사건 해결 단계로 넘어갑니다.

악당 카드를 사용하기 위한 비용 악당 카드의 왼쪽 위에는 이 악당이 나오기 위해 필요한 사건 수위와 비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현재 사건 수위가 필요 사건 수위와 같거나더높을때만 악당카드를사용할수있습니다필요사건수위가높은 악당은 강한 대신 잔챙이 사건에는 나서지 않습니다. 비용: 악당 카드를 사용할 때 이 비용만큼 사건 수위를 내 려야 합니다. 이 비용보다 현재의 사건 수위가 더 낮다면 악당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현상 수베 악당 현상 수배 아이콘이 있는 악당이 전투에서 승리하면, 이 카드는 현상 수배 악당 칸 개 중 하나에 앞면으로 놓습니 다. 이미 카드 장이 놓여졌다면 패한 히어로의 숙적 플레 이어가 장중 장의 카드를 골라 버리고 그 자리에 채우 거나, 또는 이번에 승리한 카드를 버릴 것을 결정합니다. 현상 수배 악당 칸의 카드는 ) 악당 카드 사용 때모든 플레이어가 손에 있는 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악당 대장으로만 사용할 수 있고, 백업으로는 사용 할수없습니다. 백업 효과와 요원 악당 대장이 정해지면, 악당 플레이어들은 백업 효과를 위 한 악당 카드와 요원을 추가로 사용해 악당 대장을 도울 수 있습니다. 히어로 플레이어의 숙적부터 시계 방향 순서 대로 백업 또는 요원 카드를 원하는 만큼 사용합니다. 악 당 대장은 명이지만 백업이나 요원은 얼마든지 붙을 수 있습니다. 악당 카드의 아래쪽에는 백업으로 사용할 때의 효과가 표 시되어 있습니다. 악당 카드를 백업으로 사용할 때의 비용은 카드 아래쪽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대장으로 사용할 때보다 낮은 비용입니다. 요원 요원 카드는 백업용으로만 사용되는 특별한 악당 카드로 히어로의 전투력을 낮춰서 악당 대장을 돕는 역할을 합니 다. 예시: 현재 사건 수위는 이고, 은경이는 장의 악당 카드 를 갖고 있고, 장의 카드를 뽑아(인용) 악당 카드는 총 장입니다. 은경이는 가능한 강한 악당인 아발란체 를 악 당 대장으로 사용합니다 이 카드의 비용은 이므로, 이제 사건 수위는 입니다. 은경이는 남은 사건 수위 로 크림 슨 다이나모 카드의 백업 효과인 순수한 방관자 를 사용 합니다. 비용으로 쓸 수 있는 사건 수위가 없어서 은경이 는 추가로 카드를 사용하지는 못합니다. ) 전투 악당 플레이어들이 악당 대장과 백업 카드들을 사용하면, 히 어로와 악당의 전투가 벌어집니다. 전투 처리는 페이지에 서 다시 설명합니다. 전투 결과 악당이 이겼다면 패한 히어로는 부상 토큰을 받고, 회복 섹션으로 갑니다. 백업 카드와 요원 카드들은 버려집니다. 악당 대장 카드는 현상 수 배 아이콘이 없다면 버려집니다. 참고: 히어로가 전투에서 졌을 때는 준비 상태의 히어로만 부 상을 입고 회복 섹션으로 갑니다. 지원 칸의 지원 히어로가 있었다면 지원 히어로는 피해 없이 남습니다. 전투 결과 히어로가 이겼다면 전투 중에 받은 KO토큰은 모두 버립니다. 사용된 악당, 백업, 요원 카드들은 버립니다. 그리고 사건 해결로 넘어갑니다. ) 사건 해결 히어로가 승리하거나, 아무도 악당 대장을 내세우지 못하 면 사건은 해결됩니다. 히어로 플레이어는 헤드라인에 표 시된 만큼 점수를 올리고 헤드라인 카드를 가집니다. 히어로가 졌다면 헤드라인은 버려집니다. 참고: 히어로와 악당이 같이 쓰러질 경우에도 사건은 해결 됩니다. 단 히어로는 부상을 입고 회복 섹션으로 갑니다. 악당 총수 사건의 해결 악당 총수 아이콘이 있는 헤드라인을 악당 총수 사건이라고 합니다. 이 사건의 배후에는 악당 총수의 음모가 있습니다. 악당 총수 사건은 처리 과정에서 보통 사건과 다른 점이 있습니다. 악당 총수 사건에는 히어로의 숙적이 펼치는 계략과 그들의 사악한 마스터 플랜이 있습니다. 계략 히어로의 숙적 플레이어는 다음 가지 중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히어로를 방해합니다. - 위협 증가: 사건수위를정할때 총수의 위협도만큼 굴리는 주사위의 수를 늘립니다. - 악당 카드 추가로 받기: 악당 카드 사용 전 악당 카드 받을 때에 숙적 플레이어는 사건해결중인준비상태의히어로중 제일 레벨 높은 히어로의 레벨만큼, 카드를 추가로 받습니다. - 부스트: 악당 대장에 전투 중에 부스트 능력을 갖게 합니다.

마스터 플랜 히어로가 악당 총수 사건의 해결을 시도할 때 제일 먼저 그의 숙적 플레이어는 마스터 플랜 카드 장을 사용합니다. 마스터 플랜 카드는 시작 진행 결말 의 가지 단계가 있 으며 순서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난 뒤 숙적의 인형말을 헤드라인 카드 위에 놓습니다. 사건의 처리는 보통 사건과 똑같이 합니다. 이때 히어로는 사건 해결 후 점수를 받고난 뒤 사건 배후에 있는 악당 총수에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번역, 편집: 다이브 다이스 (http://www.divedice.com) 사건 해결에 실패하거나 성공한뒤히어로가 총수에게 도전하지 않거나 도전해서 총수에게 패하면 총수의 마스터 플랜은 성공하고, 이후에 다음 단계 의 마스터 플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승자 결정 게임 시작 전에 선택한 시나리오에 따라 게임이 언제 끝나고 누가 이기는지 조건이 다릅니다. 정해진 라운드만큼 플레이하고, 점수로 승패를 가리는 시나리 오에서 동점이면, 해결한 헤드라인 카드의 수로 승패를 가리 고, 그것도 동점이면 팀 파워 업을 많이 얻은 플레이어가 이 깁니다. 특별한 헤드라인 시나리오에 따라 특별한 헤드라인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 다. 특별 헤드라인은 따로 정해진 지역이 없고, 이 사건의 해 결을 원한다면 카드 위가 이 사건이 벌어진 칸이 됩니다. 또 여기에는 지원 칸이 없으며 준비 히어로만으로 싸워야 합니 다. 이 특별 헤드라인이 악당 총수 사건이라면 숙적 악당은 이 헤 드라인에서 마스터 플랜을 시도할 수 없지만 계략 액션은 할 수 있습니다. 악당 총수에 도전하기 참고: 장의 마스터 플랜을 모두 성공 시킨 사람은 이후에는 마스터 플랜 액션을 하지 않습니다. 계략 액션은 계속 할 수 있습니다. 사건 해결 후 악당 총수 에게 도전하는 히어로는 이전 대결에서 받은 KO 토큰을 버리지 않은 상태에서 악당 총수와 대결을 펼쳐야 합니다. 악당 총수의 전투력은 요약 카드대로이고 악당 총수는 전투에서 부스트 능력으로 싸웁니다. 또 총수의 통솔력 만큼 덱에서 카드를 뽑아서 이카드들을모두백업으로놓고싸웁니다. 이 카드들은 별다른 비용 없이 사용됩니다. 히어로가 전투에서 승리하면 히어로플레이어는자기팀의 팀파워업카드를장 얻습니다. 실패한 마스터 플랜 카드는 숙적에게 돌아가고, 이후에 다시 이 마스터 플랜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총수가 승리하면 마스터 플랜은 성공하고(물론 히어로가 도전을 포기해도 플랜은 성공합니다.) 마스터 플랜 카드에 표시 된능력을사용할수 있습니다. 특별 헤드라인이 해결되면 게임은 끝납니다. 해결되지 않으면 이 사건은 해결될 때까지 남습니다. 또 특별 헤드라인의 해결 로도 점수를 얻습니다. 하우스오브M 시나리오 이 시나리오도 특별 헤드라인이 있습니다. 이 특별 헤드 라인은 모든 플레이어가 매그니토에게 도전하는 방식으 로 진행되며, 이때 매그니토는 통솔력이 가 됩니다.번 째 게임 라운드가 끝나면 매그니토의 요약 카드를 놓고 제일 점수가 높은 플레이어부터 시계 방향 순서대로매그 니토와 싸웁니다. 각자 명의 히어로를 대표로 선발해서 싸웁니다. 이 전투는 악당 총수에게 도전하는 전투와 똑같이 합니 다. 매그니토의 역할은 숙적 플레이어가 합니다. 매그니 토는 플레이어 명을 물리치면, KO토큰을 모두 버리고, 백업 카드도 새로 뽑아 다음 플레이어와 싸웁니다. 누군가 매그니토를 물리치면 승리, 모든 플레이어가 매 그니토에게 패하면 전원 패배입니다. 최강의 적 최강의 적 토큰을 가진 사람은, 자신의 상대편 히어로 플레이어가 사건을 해결할 때 악당 총수 아이콘이 없 는 헤드라인이더라도, 악당 총수 사건인 것처럼, 마스 터 플랜을 시도하고, 계략 액션을 할 수 있습니다. 최강의 적을 정하는 방법은 페이지를 보세요.

자원 카드와 악당 카드 동료 히어로들 자원 카드 중에는 팀에게 도움을 주는 동료들의 카드가 있습니 다. 동료 카드 사용 동료 카드는 계획 페이즈에 사용되고, 카드 사용을 위해 계획 토큰 개가 필요합니다. 사용한 동료 카드는 슈퍼 히어로 요약 카드 옆에 놓습니다. 또 카드를 사용할 때 계획 토큰 개를 추가 로카드위에놓으면이카드를번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번 째로 카드를 쓸 때 카드 위의 토큰을 제거하고, 번째로 쓸 때 카드를 버립니다.). 동료 카드는 장까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미 장이 놓 여진 상태에서 새로운 동료를 사용하려면 기존의 동료를 버리 고 놓아야 합니다. 동료 카드와 친한 팀 동료 카드에는 히어로 팀 중 하나의 표식이 있는데, 팀에 맞는 카드를 사용한다면, 카드 사용을 위해 쓰는 개의 계획 토큰을 버리지 않고 카드 위에 놓습니다. 즉토큰개로 같은 카드를 번쓸수있습니다. 또 다른 동료 카드처럼 카드 사용 때 추가로 계획 토큰 개를 카 드위에놓을수도있습니다. 이렇게하면이카드를번 사용할 수있습니다. 예시: 나모 는 어벤져스와 친한 동료 카드입니다. 따라서 어벤져스 플레이어는 나모 카드를 사용할 때 계획 토큰 개를 나모 카드 위에 올립니다. 하지만 다른 팀 플레이어는 나모 카드 사용 시 계획 토 큰 개를 버려야 합니다. 이벤트 카드 동료 카드는 이벤트 카드의 한 종류이며, 대부분의 이벤트 카드는 액션 하나를 소모하고 사용한다 는 문구가 있습 니다. 이 카드들을 액션 라운드에서 액션 대신으로 사용 합니다. 악당 카드 악당 카드는 사건 해결 과정에서 히어로를 방해하기 위해 악당 대장 또는 백업으로 사용합니다. 악당 카드를 사용하 기 위해서는 그 비용만큼 현재의 사건 수위를 내려야 합니 다. 자세한 것은 0페이지를 참고 하세요. 카드 버리기 히어로나 악당의 능력 중에는 자원 카드나 악당 카드를 버 리고 사용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히어로의 능력을 쓸 때는 손에서 자원 카드를 장버리고, 악당의능력을쓸때는손 에서 악당 카드를 버립니다. 한편 악당 카드의 능력을 사용하기 위해 손에서 카드를 버 릴 때 다른 악당 플레이어가 대신 내 줄 수도 있습니다. 카드 다시 섞기 카드가 모두 떨어지면 사용된 카드를 모두 모아서 다시 섞어서 새카드덱을만듭니다. 단 한번 버려진 스토리 카드는 게임에서 제외되고 다시 사용하지 않습니다. 동료의 효과 동료는 전투에서 히어로를 돕습니다. 전투 과정은 페이지를 보아 주세요. 동료의 능력을 사용할 때, 동료 카드 위의 계획 토큰 개를 버립니다. 계획 토큰이 없다면, 능력 사용 후 카드를 버립니다. 참고: 동료의 능력을 사용할 때 사용하는 계획 토큰은 카드 위에 놓인 토큰에 한합니다. 사용하지 않고 가지고 있는 토큰은 이 용도로 쓸 수 없습니다. 번역, 편집: 다이브 다이스 (http://www.divedice.com)

전투 사건 해결 과정에서 히어로와 악당의 충돌은 전투로 귀결됩니다. 이 부분은 악당과 히어로 플레이어 모두에게 중요하고 유심히 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전투력 각캐릭터는~가지의 전투력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빨강, 오렌지, 노랑의 가지 색으로 구별됩니다. 또 각 전투력 수치는 공격력(주먹 아이콘) 방어력(갑옷 아이콘) 지략(머리 아이콘)의 가지 수치로 되어 있습니다. 전투에서 특수 능력 사용 대부분 캐릭터는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두가지의 특수 능 력이 있으며, 이 능력을 쓸 때, 히어로의 능력이라면 자원 카드 를, 악당의 능력이라면 악당 카드를 버려야 합니다. 지원히어로의특수능력사용 일부 히어로는 지원 상태일 때 전투를 돕는 특수능력이 있습니 다. 이 능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건이 해결되는 지역의 지원 칸에 해당 히어로가 있어야 합니다. 전투 처리 전투가 시작되면 히어로 플레이어와 악당 플레이어는 개로 된 전투력 토큰 세트를 준비합니다. 전투는 누군가 쓰러질 때까지 여러 번의 전투 시퀀스가 반복됩니다. 전투 시퀀스의 처리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투력 토큰 선택 ) 선제 공격 캐릭터의 공격력과 상대 방어력 비교 ) 반격 캐릭터의 공격력과 상대 방어력 비교 ) 지략 대결 이 전투 시퀀스를 한 명이 쓰러질 때까지 반복합니다. 전투가 벌어질 때, 첫번째 전투 시퀀스는 히어로가 우선권을 갖 습니다. 히어로는 선제 공격 캐릭터가 되고, 악당은 반격 캐릭 터가 됩니다. 전투력 토큰 선택 개의 토큰 중 하나를 정하고, 둘이 동시에 냅니다. 이 색깔이 이번 전투 시퀀스에서 적용될 공격력, 수비력, 지략입니다. 참고: 일부 캐릭터는 선택의 폭이 가지보다 작을 수도 있습니 다. 선제 공격 우선권을 가진 캐릭터는 공격력 만큼 주사위를 굴리고, 상대는 방어력만큼 주사위를 굴립니다. 그래서 양쪽 플레이어 는 나온 히트 아이콘의 개수를 비교합니다. 공격자의 히트 아이콘이 방어자의 히트 아이콘 수와 같거나 더 많으면, 방어자는 KO토큰 개를 받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방어 는 성공한 것입니다. 정해진 KO수치 만큼 KO토큰을 받으면 전투에서 집니다. 공격자의 공격력이 0이면, 주사위를 굴릴 필요 없이 방어에 성 공합니다. 또 방어자의 방어력이 0이면 주사위를 굴릴 필요 없 이 KO토큰을 받습니다. 반격 공격자와 방어자가 바뀌고 선제공격과 같은 방법으로 처리합 니다. 선제 공격과 반격 처리가 모두 끝나면, 지략 대결이 이어 집니다. 지략 대결 두 플레이어는 각자 캐릭터의 지략 숫자만큼 주사위를 굴려서 히트 숫자를 서로 비교합니다. 히트아이콘이더적게나온플 레이어가 KO토큰을 받습니다. 지략 대결에서는 우선권과 상관없이 양쪽 캐릭터가 모두 상대 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지략 대결에서 승리한 플레이어는 다음 전투 시퀀스에서 우선 권을 가집니다. 지략 대결에서 비겼을 경우, 우선권을 가진 플레이어가 계속 우 선권을 가집니다. 부스트와 지원 전투를 옵는 지원 히어로가 있다면 이 전투에서 히어로 는 부스트 능력을 얻습니다. 즉 주사위를 굴려 히트 수를 센뒤에, 부스트 아이콘 수만큼 주사위를 다시 굴려서 나 온히트수를더합니다. 지원 히어로가 없을 때 부스트 아이콘은 아무 의미 없습 니다.

전투의 예시 은빈이의 휴먼 토치와 은경이의 아발란체가 싸우고 있습 니다. 은빈이는 인버저블 우먼은 지원 히어로로 내세우고, 블랙 위도우 동료 카드도 사용했습니다. 이에 반해 은경이 는 순수한 방관자 백업 효과를 사용중입니다. 우선권은 일단 히어로팀인 은빈이에게 있습니다. 토큰 선택 은빈이는 빨간색 토큰을 선택해서 파이어 블래스트 어 택 (공/방/지)을펼칩니다. 은경이는 아발란체가 KO 번이면 패하는 캐릭터임을 염두에 두고, 노심초사 끝에 산산조각 (공/방/지) 토큰을 선택해서 지략에 승부를 걸어보기로 합니다. 선제 공격 은빈이는 개의 주사위를 굴려서 주사위 개는 꽝, 개는 히트, 개는 히트가나와서총히트수개입니다. 은경이는 순수한 방관자 카드를 버리고 카드 능력을 씁니 다. 이 카드는 히트 개나온주사위의히트수를개로 줄 이는 것입니다. 결과 히트 수는 개로 줄어듭니다. 은경이는 주사위 운이 좋아서 주사위 개를 굴리고 히트 가 개 나왔습니다. 은경이의 방어는 성공했습니다. 반격 아발란체의 반격입니다만 아발란체의 공격력이 인관계 로휴먼토치를KO시킬 수 없었습니다. 지략 대결 은빈이는 휴먼 토치의 지략이 밖에 안되고 아발란체는 나 된다는 생각에 슬픔에 잠깁니다. 이대로 가면 KO를 개 먹고 우선권까지 빼앗겨서 위험하다고 생각한 은빈이는 블랙 위도우 카드를 사용하기로 합니다. 이 카드는 다음 주사위 굴림에서 지략을 로 만들어 주는 카드입니다. 카 드 위에 계획 토큰이 없으므로 이 카드는 버립니다. 은빈이는 주사위 개를 굴려서 개의 히트와 개의 부스 트가 나왔습니다. 은빈이는 지원 히어로가 있으므로 부스 트에 대해 주사위를 다시 굴려 결국 히트 합계 가 됩니다. 은경이는 주사위 개를 굴려서, 개는 히트가 나왔고, 개 의주사위는히트/부스트가 나왔습니다. 히트 개를 기록 한순간, 은빈이는 씩 웃으면서 인비저블 우먼의 특수 능 력인 부스트 나온 주사위 없애버리기를 사용합니다. 그결 과 은경이는 히트가 개, 잘 싸웠지만 아발란체는 KO 개 를 받고 전투에서 패했습니다. 여러 명이 동시에 전투 같은 팀의 준비 상태 히어로 여러 명이 한 사건을 동시에 해결 할때가있습니다. 이때 전투는 히어로 명과 악당 대장이 싸우 고, 악당이 이기면 나머지 히어로 명과 싸우는 식으로 합니다. - 악당 대장이 쓰러지거나, 준비 상태의 히어로가 모두 패할때 까지 전투를 계속합니다. - 악당 대장을 쓰러뜨리면 패한 슈퍼 히어로가 있어도 사건은 해결됩니다. 동료와 백업 카드의 사용 동료 카드는 사용할 때, 카드 위의 계회 토큰을 버리고, 토큰이 없다면 능력 사용 후 카드를 버립니다. 백업카드는눙력사용후버립니다. 요원 카드는 능력 사용 후에도 남아 있다가, 전투가 끝난 뒤에 버립니다. 동솔력에 의해 불러내는 하수인들 악당 총수는 전투가 시작될 때 통솔력만큼 악당 카드를 뽑아서 이 카드들을 모두 백업 효과로 사용합니다. 이 카드들을 백업으 로 쓰기 위해 별도로 사건 수위를 내려서 비용 지불할 필요는 없습니다. 특수 능력의 타이밍 특수 능력은 고유한 사용 시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굴릴 수 있는 주사위를 늘려 주는 능력은 주사위를 굴린 뒤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능력은 쌓이지 않습니다. 같은 능력을 번 사용해서 번효과를 받을 수는 없습니다. 어떤 능력은 다음 주사위 굴림에 작용합니다. 어떤 능력은 지 금 굴린 주사위 결과에 작용합니다. 이때 굴린 결과와 부스트에 의한 다시 굴림 모두 영향을 줍니다. 어떤 능력은 주사위를 굴린 결과를 바꿔주는데 이 능력은 부스 트에 의한 다시 굴린 결과에도 영향을 줍니다. 하지만 이 능력 들은 주사위 굴리기 전에 사용해야 합니다. 어떤 능력들은 한 전투 시퀀스 내내 능력이 작용하는데, 이능 력은전투력토큰선택전에사용되어야합니다. 어떤 능력들은 전투가 끝날 때까지 영향을 주는데 이 능력은 전 투 시작 전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요원은 히어로의 능력을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전투가 끝날때까지 효과가 지속되니다. 전투에서 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능력을 사용하려 한다면 우 선권을 가진 플레이어가 먼저 능력을 사용합니다. 일부 캐릭터의 특수 능력 도마무(Dormammu)의 특수능력은 전투 시퀀스마다 번만 쓸 수있습니다. 인비저블 우먼의 특수능력은 상대가 주사위를 굴린 뒤, 부스트 재굴림을 하기 직전에 사용합니다.. 센티넬의 특수 능력은 같은 칸에 있는 준비 히어로와 지원 히 어로에게 영향을 준다고 적혀 있는데, 지원 칸에 있는 히어로는 사실은 같은 칸에 있다고 할 수 없지만 이 효과 범위에 들어갑 니다. - 악당 대장이 슈퍼 히어로 명을 쓰러뜨리면 다음 히어로와 전투는 악당이 우선권을 가진 상태로 시작합니다. - 패한 슈퍼 히어로는 부상 토큰을 받고 회복 섹션으로 갑니다.

번역 편집: 다이브 다이스 공식 faq 내용에 맞게 원문 내용을 일부 수정했습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