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x Storytelling Workbook

Similar documents

#2015_100수학중2-1기말_정답.pdf

에스디엘팜플렛-최종.cdr

WS12. Security

wtu05_ÃÖÁ¾

커버콘텐츠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09콘텐츠산업백서_1 2

텀블러514

USC HIPAA AUTHORIZATION FOR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관광스토리텔링2_내지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초등용1)1~29

PDF_Compass_32호-v3.pdf

Print

내지(교사용) 4-6부

ÃÊ2)03È£³ëº§»óiÇؼ³ÇÊ

AGCD0210

750 1,500 35

hwp

09³»Áö

ok.


2013 <D55C><ACBD><C5F0><BC31><C11C>(<CD5C><C885>).pdf

<3635B1E8C1F8C7D02E485750>

[로플랫]표준상품소개서_(1.042)

병원이왜내지최종본1

Speaking Cue 1 Unit 1 About Myself 자신의 모습을 그리고 이름과 국적, 좋아하는 음식 등에 대해 답하며 1,인칭 표현을 구사함으로써 자신 있게 자 기 소개를 할 수 있다. 1. Speaking Cue를 시작하는 첫 시간, 학급 친구들을 처음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ÃʵîÇлý¿ë1021


<C7CFB4C3B0F8BFF828C0FCC7CFC1F6B8F8C7D1C6EDC1F6292D31302E3128C3D6C1BE292D31302E31342E687770>

untitled

_PINY_unplugged_수련_워크북_workbook

È޴ϵåA4±â¼Û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I. 중남미화장품시장현황 / 3 Ⅱ. 주요국별시장정보 / 9 ( 트렌드 유통망 인증 ) 1. 브라질 / 9 2. 멕시코 / 콜롬비아 / 칠레 / 64 Ⅲ. 우리기업진출전략 / 79 # 첨부. 화장품관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슬라이드 1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I would like to ask you a favor. Can you pick me up at the airport? ASAP P.S. RSVP BTW IMO ATM ETA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자유학기제-뉴스레터(6호).indd

[서비스] 1. 오프닝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1/13(월) 밤 9시) FAST TRACK ASIA와 CAMP에 대해 소개하고, 3개 코스의 전체 참가자들의 소개 및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2. 패스트트랙아시아 파트너 CEO들과의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Ⅰ. 유럽온라인유통시장현황및진출확대방안 3 1. 유럽개관 Ⅱ. 동유럽국가별온라인유통시장현황및진출확대방안 폴란드 2. 헝가리 3. 체코 4. 오스트리아 5. 크로아티아 6.

1

SBR-100S User Manual

제 1 절 복습 \usepackage{ g r a p h i c x }... \ i n c l u d e g r a p h i c s [ width =0.9\ textwidth ] { b e a r. j p g } (a) includegraphics 사용의일반적인유형

소프트웨어공학 Tutorial #2: StarUML Eun Man Choi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호 발간등록번호충북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 초등학교 -

나하나로 5호

와플-4년-2호-본문-15.ps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 !

(지도6)_(3단원 074~101)

hwp

*º¹ÁöÁöµµµµÅ¥-¸Ô2Ä)

- 89 -

? !

csr13호

2

TOEIC 12월호*

2

?

¿µ¿øÇÑÄ£±¸µé-201È*

¹Ì·¡Æ÷·³-5±âºê·Î¼Å_1228.ps

003_°³Á¤3ÀúÀ۱dz»Áö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04 특집

....

•••••1301(•••).pdf


글청봉3기 PDF용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UNIT 3 함께 돕는 일 일의 의미 찾기 1. 일이란? 사람이 삶을 영위하기 위하여 행하는 모든 활동을 의미합니 다. ⑴ 일의 기능과 역할 돈을 벌게 되어 생계를 유지 할 수 있게 합니다. 자아를 발견하고 실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통고가 되어

2013여름시론(3-5)

99È£ÃÖÁ¾

수련원표지 최종

4. 수업의 흐름 차시 창의 인성 수업모형에 따른 단계 수업단계 활동내용 창의 요소 인성 요소 관찰 사전학습: 날짜와 힌트를 보고 기념일 맞춰보기 호기심 논리/ 분석적 사고 유추 5 차시 분석 핵심학습 그림속의 인물이나 사물의 감정을 생각해보고 써보기 타인의 입장 감정

¼øâÁö¿ª°úÇÐÀÚ¿ø

ÀÚ¿øºÀ»ç-2010°¡À»°Ü¿ï-3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수기-내지-최종

01

02-출판과-완성

Yachtro_여병상_조경식_백인송

<C1A4C3A5C0CC3538C8A32E687770>

** ¿ùÈ£



레이아웃 1

IP Cam DDNS 설정설명서(MJPEG) hwp

슬라이드 1

2013unihangulchar {45380} 2unihangulchar {54617}unihangulchar {44592} unihangulchar {49328}unihangulchar {50629}unihangulchar {51312}unihangulchar {51

Drucker Innovation_CEO과정

Transcription:

STEPx Storytelling Workbook 상상, 도전, 연결 Presented by STEP

STEPx Storytelling Workbook Intro STEPx Storytelling Workbook STEPx 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도전적인 경험을 공유하는 스피치 컨퍼런스입니다. 동그라미재단의 후원을 받아 2013년 7월부터 2014년 3월까지 서울(3회), 부산, 광주, 대전에서 총 6회 개최되었으며, 2014년 하반기부터는 전국 단위에서 청소년 파트너들과 행사를 개최하여, 더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도전 스토리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더 이른 시기에 고민하고 희망하는 진로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시도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STEP는 Students Taking Entrepreneurial Path의 약자이며,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기업가정신을 교육하고자 설립된 기업가정신 교육기업입니다. STEP 팀은 한국청소년들에게 Take Idea into Action (생각을 실행으로 옮기는 것)이라는 관점에서 기업가정신을 전파하고자 합니다. STEPx Storytelling Workbook 은 상상, 도전, 연결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경험을 스토리화하면서 자아를 발견하고, 타인과 공감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STEPx 청소년 연사들의 스피치 및 스토리텔링 교육을 통해 워크북에 대한 아이디어가 나왔고, 일반 청소년들도 자신의 주변 사람들과 워크샵을 통해 생각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Workbook 정보 본 워크북은 동그라미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으며, 어떠한 저작권법의 보호도 받고 있지 않습니다. 워크샵 참가자의 요청시 언제든 내용의 변형, 수정,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책자명: 스텝엑스 스토리텔링 워크북 제작년월일: 2014년 7월 25일 버전: STEPx Storytelling Workbook V2.1 기획 및 제작: 이정훈, 김태우, 이인호 (주)STEP 회사 정보 회사명: 주식회사 스텝 사업자등록번호: 211-88-90172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8길 12 명화빌딩 434호 연락처: 02-544-3950 이메일: junghoon@step.is 워크샵 운영 팁 아이콘 정보 소요시간 해당 세션의 소요 예상시간 참여인원 해당세션에 필요한 참가자수 난이도 -쉬움 -보통 -어려움 으로구성 목표 해당세션에서 추구하는 궁극적 목표 운영 팁 운영자를 위한 조언

STEPx Storytelling Workbook 1 1. 아이스브레이킹 나를 표현하는 10가지 5분 1명 보통 적극적인 참여 분위기 조성 예시를 많이 제시해줄 것 작성후 3명이상과 만나서 자기소개 1) 해당 칸에 자신을 나타낼 수 있는 (혹은 좋아하는) 것을들 최소 1개이상 적습니다. 2) 10개의 아이템으로 주변의 3사람 이상에게 자신을 소개합니다. 영화 책 여행 격언 인물 과목 운동 음악 음식 친구

STEPx Storytelling Workbook 2 2. 나 를 표현하는 한가지 5분 1명 보통 나에 대한 즐거운 상상 예시를 많이 제시해줄 것 1) 나를 표현할 수 있는 한 가지 단어를 그림으로 표현합니다. 2) Bone Sketch(뼈대스케치)에서 한가지 유형을 선택 3) 마커팬 등 굵은 펜으로 뼈대그림을 먼저 그리고, 4) 참가자 각자가 원하는 주제를 뼈대그림을 바탕으로 그립니다. 토런스 창의력 검사 (TTCT;Torrance Test of Creative Thinking) TTCT의 그림 검사의 일부를 활용한 것으로 기본 뼈대를 바탕으로 얼마나 창의적으로 그릴 수 있는지에 따라 창의력을 테스트하는 검사이나, 본 워크샵에서는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의 하나로 활용하고, 같은 기본 그림을 통해 다른 사람이 얼마나 다양한 사고를 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 학생들의 예시그림

STEPx Storytelling Workbook 2-1 2. 나 를 표현하는 한가지 실습

STEPx Storytelling Workbook 3 3. 나를 소개하는 30초 (엘리베이터 피치) 준비 5분 발표 30초 개별발표 전원참여 어려움 자신감 확보 창의적인 표현 시간엄수 최대한 창의적인 표현을 유도 1) 엘리베이터에서 우연히 내가 애타게 만나고 싶었던 사람(투자자, 존경하는 인물)을 만났다! 2) 내가 누구이고, 무엇을 하고 있으며, 어떤 가치를 창출하고 싶은지 설명할 수 있는 시간은 30초! 3) 30초 동안 이 사람을 설득해서 나를 돕게 만들어봅시다. 엘리베이터 피치(Elevator Pitch)란? 엘리베이터에서 중요한 사람을 만났을 때 자신의 생각을 요약하여 30초에서 2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전달하는 스피치를 의미하며, 어떤 상품, 서비스 혹은 기업과 그 가치에 대한 빠르고 간단한 요약설명을 의미한다. 엘리베이터 피치 작성 팁 자신의 생각을 다른 사람이 명료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했는지 쉽게 알수 있는 방법은 할머니에게 설명해보는 것이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전문분야의 용어를 쓰지 않고도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사람에게 전달해서 이해시킬 정도가 되어야한다. 월마트의 창립자인 샘 월튼은 월마트의 컨셉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월마트는 최저가격제로 고객을 유치하는 매장으로, 납품업체에서 상품을 대량으로 구매해 매입비용을 낮춤으로써 가장 싼 가격에 상품을 드릴 수 있습니다. 바디샵의 창립자인 애니타 로딕은 바디샵의 콘셉을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우리에게 중요한 사안에 대해 캠페인을 벌이는 화장품 회사 로 정했다. 이처럼 탁월한 아이디어들은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STEPx Storytelling Workbook 3-1 1) 엘리베이터 피치를 위한 고려사항 a. 나를 인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가 b. 상대가 흥미를 가질 만한 내용인가 c. 상대가 이해할 수 있는 단어와 내용인가 d. 압축적이지만, 논리적인 전개인가 e. 상대방의 액션을 유도할 수 있는가 2) 엘리베이터 피치 샘플 3) 나만의 엘리베이터 피치 작성

STEPx Storytelling Workbook 4 4.경험과 강점들을 연결하여 내가 원하는 내일 상상하기 개인 5분 파트너 10분 2명 어려움 창의적으로 내일 상상하기 제한을 두지 않을 것 최대한 재미있는 상상을 유도 구체적으로 작성할 것 1) 본인이 잘하고 좋아하는 것을 7가지씩 적어봅니다. 2) 옆에 있는 상대에게 자신의 워크북을 넘겨줍니다. 3) 파트너는 자신의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잘하는 것 과 좋아하는 것 을 연결하여 새로운 직업, 프로젝트를 만들어줍니다. 잘하는 것 3 영어 7 2 말재주 1 6 영어동화 읽어주는 동영상 제작 5 4 4 5 동영상촬영 1 6 게임해설자 2 컴퓨터게임 7 3 좋아하는 것 행복는 내가 사랑하고, 잘하고, 세상이 원하는 것의 교차점에 있다 (Happiness comes from the intersection of what you love, what you're good at, and what the world needs) 올리버 세고비아(Oliver Segovia), 필리핀출신 기업가 스티브잡스는 인생이란 점들을 선으로 이어가는 것이라고 했다. 여기서 점이란 과거의 나의 중요한 경험들이고 그것들은 선으로 이을 수 있는 순간은 현재에 와서야 가능한 것이라고 했다. 미래는 알 수 없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현재에 최선을 다해야한다고 했다. 현재와 과거에 찍은 점들이 미래에 찍힐 점과 어떻게든 연결될 것이기 때문이다.

STEPx Storytelling Workbook 4-1 4.잘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 연결해보기 잘하는 것 3 2 1 7 6 5 4 4 5 6 2 7 3 좋아하는 것 1

STEPx Storytelling Workbook 5 5.인생곡선 그리기 15분 1명 보통 공감능력 경험 공유 점(사건)을 먼저 작성후 선을 연결시킬것 세세한 내용보다는 전환점이 된 경험을 작성 1) 긍정적인 에너지(그래프 y축의 0 이상)가 넘치는 사건 세가지(몰입, 성장, 만족) 이상을 점으로 표현하고, 어떤 사건이었는지 적습니다. 2) 부정적인 에너지(그래프 y축의 0 이하)가 발생했던 사건 (불만, 무기력, 스트레스) 세가지 이상을 점으로 표현하고, 어떤 사건이었는지 적습니다. 3) 점들을 하나의 곡선으로 이어줍니다. 4) 나의 인생의 주요 사건들에 대해 청중들과 공유합니다.

5-1.인생곡선 그리기 1.불만 2.무기력 3.스트레스 1.몰입 2.성장 3.만족 STEPx Storytelling Workbook 5-1

STEPx Storytelling Workbook 6 6.타인툰 스토리텔링 20분작성 3분 발표 2명 보통 상상, 연상 공감, 연결 자신의 경험과 상상에 비추어 세부적인 내용보다는 큰 주제에 초점 1) 파트너와 워크북을 교환합니다. 2) 파트너가 작성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스토리(과거-현재-미래)를 만들어줍니다. 3) 가능한 세부적인 내용보다 큰 주제를 발굴해서 스토리를 연결합니다. 4) 최대한 상상력을 발휘해서 내용을 전개하고, 파트너가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줍니다. 말 생각 정보 주의 해결 위기 결말 전개 장애물 계기(기회)

STEPx Storytelling Workbook 6-1 6.타인툰 스토리텔링 작성 1 2 3 4 5 6 7 8

STEPx 청소년 강연 플랫폼 http://youtube.com/stepxkorea 본 워크북은 동그라미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으며, 업그레이드를 위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기다립니다. junghoon@step.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