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Craft: Remastered KOREA STARCRAFT LEAGUE 온라인예선 대회공식규정및약관
1. 개관 KOREA StarCraft League (KSL) 온라인예선은상위단계 ( 오프라인예선 ) 에진출할 256 명을선발하는 1 차 예선토너먼트이며, 본규정은이대회의참가자격과경기들을통제한다. 이하공식규정들은토너먼트경기규정, 선수자격규정, 토너먼트방식, 상금, 그리고선수행동강령들 을정립한다. 이공식규정은또한책임제한을포함하며법적구속력이있는계약조건을규정한다. 토 너먼트에참가하기전이하공식규정들을읽고이해하여야한다. 이 KSL 온라인예선대회에선수로참가하려면이공식규정에반드시동의해야하며, 항상규정에준수해야만 KSL 온라인예선에서경기할수있는자격이주어지고상위단계 ( 오프라인예선 ) 로진출할수있다. KSL 온라인예선에참가하는선수의구단주, 코치, 매니저도이하규정에반드시동의해야하며, 규정을준수해야만선수를지시, 관리할수있다. 선수는그소속구단주, 코치, 매니저가본규정에동의하도록하여야하며, 이에동의하지않는구단주, 코치, 매니저의규정위반에관한책임은해당선수가진다. 모든규정은아래에설명되어있다. 2. KOREA StarCraft League (KSL) 2.1. 공식규정동의 (a) 선수는대회참가를신청하는동시에본규정에동의하여야한다. 또한선수는토너먼트의어 떤일부경기나시합에참가했을경우본규정에동의한것으로간주된다. (b) 만약선수의나이가성년이지나지않았다면 ( 아래설명 ), 선수의부모또는법적보호자가규정 에대신동의할수있으며, 상위단계 ( 오프라인예선 ) 진출시보호자의동의를증빙서류로제 출하여야한다.
(c) 만약선수 ( 부모또는법적보호자 ) 가이규정에동의하지않는다면토너먼트에참가할수없다. 만약선수가아래규정제 3 조항에있는선수자격에맞지않으면토너먼트에참가할수없다. 2.2. 규정적용범위 (a) 본규정은 KOREA STARCRAFT LEAGUE 온라인예선경기들을규제한다. (b) 본규정은협정에의한선수의 Battle.net 최종사용자라이선스계약, Battle.net 의개인정보보호정책, Battle.net 에있는다른약관들에적용될수있는추가사항들이다. 최신버전의최종사용자라이선스계약은 http://kr.blizzard.com/kokr/company/legal/eula.html 에서찾아볼수있고개인정보보호정책은 http://kr.blizzard.com/ko-kr/company/about/privacy.html 에서찾아볼수있다. (c) 규정아래있는용어사전은중요용어들을자세히설명한다. 용어사전은규정집의중요한부 분이다. (d) 선수본인이본규정이나당사의약관및정책에규정된조건을위반하면, 몰수패, 상금박탈, 징계조치와법적소송의대상이될수있다. 3. 선수자격과조건 3.1 참가선수조건 (a) KOREA STARCRAFT LEAGUE ( 이하 KSL ) 는글로벌토너먼트로써참가선수의국적에제한을두 지아니한다. (b) 선수로서 KSL 의참가자격을갖추기위해서는모든권한이있는 Battle.net 계정이블리자드 Battle.net 서비스에등록되어있어야한다. 계정은 StarCraft: Remastered 접근에아무런문제가 없어야한다. (c) 참가선수는거주국가에서합법적으로 StarCraft: Remastered 를플레이할수있는자격을갖추
어야한다. (d) 선수의 Battle.net 계정은유효한이메일주소를반드시포함해야한다. 블리자드는본인이제공 한이메일주소를확인할수있는권한을가지고있다. (e) 참가선수는 Battle.net 계정의소유주와동일한사람이여야하며, 부모혹은법적후견인의계 정을사용하는미성년자의경우예외가될수있다. (f) 스타크래프트 : 브루드워또는스타크래프트 : 리마스터로치뤄진대회수상경력이있는참가선 수는블리자드의재량에따라온라인예선없이오프라인자동진출권을부여받을수있다. 3.2 최소나이제한사항 (a) 2018 년 1 월 1 일부로국적에서성인이된선수는참가가가능하다. (b) 현재소속국가에서성인이아니지만 2018 년 1 월 1 일을기준으로만 13 세 ( 단, 유럽지역 거주자의경우만 16 세 ) 이상이라면, 부모중한명또는법적보호자의동의하에본공식규 정에명시된모든공인규칙과자격기준을모두충족시킬경우선수로참가할수있다. (c) 현재성인이아니며부모또는법적보호자들이규정을읽고동의하는경우, 선수는 KSL 참가와리그진행에관하여부모또는보호자들이알수있도록지속적으로관련정보를제공해야한다. 만약성인이아닌선수가리그본선참가자격이주어진다면, 부모또는법적보호자는여행, 관련서류서명, 의사소통과정에도움을주어야한다. 3.3 부적격참가자 (a) 블리자드와계열사들의이사, 임원, 직원이나그의부모, 관련회사와계열사, 대리인, 전문조언자, 광고및홍보대행사, 그리고직계가족및가족구성원은 ( 어머니, 아버지, 형제자매, 아들, 딸, 의붓자식, 그리고법적인배우자또는가족구성원들은 KSL 에참가할자격이없으며수상자격또한해당되지않는다. (b) 이스포츠대회의승부조작에연류되거나, 불법스포츠도박으로처벌받은이력이있는자는참 가할수없다.
(c) 오토프로그램사용, 승부조작, 타인의계정을가지고등급작업을해주는행위등 BATTLE.NET 계정제재사유에해당하는자는참가할수없다. (d) 추후대한민국에서진행될본선생방송출연에대한결격사유가있는자는대회에참가할수 없다. 4. 온라인예선의구성 4.1. 예선일정 (a) 참가접수 : 2018 년 6 월 15 일금요일 10:00 시 ~ 2018 년 6 월 24 일일요일 24:00 (b) 온라인예선대진발표 : 2018 년 6 월 26 일화요일 17:00 (c) 1 차온라인예선 : 2018 년 6 월 28 일목요일 (d) 2 차온라인예선 : 2018 년 6 월 29 일금요일 (e) 오프라인예선 : 2018 년 7 월 1 일일요일 4.2. 경기방식 (a) 3 판 2 선승 (Bo3) 싱글엘리미네이션 (Elimination) (b) 조편성및대진은참가자수를고려하여랜덤으로결정되며, 온라인예선대진발표일에참가 선수들에게고지된다. (c) 온라인예선맵 1 세트 : Fighting Spirit 1.3 2 세트 : Gladiator 1.1 3 세트 : Polaris Rhapsody 1.0 4.3. 경기규칙 (a) 참가접수가완료되면선수들의이메일혹은핸드폰으로경기스케줄및대진표가발송된다. (b) 각경기에서, 양선수는미리발송된경기스케줄및대진표에따라블리자드가운영하는배틀
넷서버 Korea 게이트웨이를통해경기를치룬다. (c) 경기준비 각선수는온라인예선대진표에고지된경기시간 10분이전에접속하여예정된시간에경기가원활하게진행할수있도록준비해야한다. 참가선수번호가앞번호인선수가게임생성을진행하고, 생성된게임정보를대진상대에게귓속말을통해알린다. 귓속말명령어 : 채팅창에 /w ID 귓속말내용 입력 경기시작시간 5분전까지입장이되지않거나, 상대선수에게생성게임에대한정보를전달받지못할경우, 즉각아래의주최측에게진행상황을알린다. 관리자 ID: KSL_OB01, KSL_OB02, KSL_OB03, KSL_OB04 상대선수가경기시작시간 5분후에도나타나지않으면, 지각으로간주되고몰수패로자동처리된다. (d) 게임생성설정 이름 : 자유생성후대진상대에게전달 공개설정 : 비공개 비밀번호 : KSL + 그룹알파벳 + 선수번호 비밀번호예 ) A조 1번선수 vs 2번선수경기비밀번호 : KSLA12 게임유형 : 1대1 속도 : 가장빠름 반응속도 : Dynamic 사용자지정단축키 : 사용 유닛제한 : 확장 (e) 게임퍼즈 (Pauses) 경기에서총 3번의퍼즈가가능하다. 총퍼즈시간은게임별로총 10분이넘어서는안된다. 퍼즈를악용할경우, 진행하고있는경기를패배하게된다. 주최측은이를단독적인재량으로판단할수있다. (f) 게임몰수패 예정된경기시간에서 5 분후에도선수가배틀넷에서나타나지않을경우, 몰수패처
리된다. 접속이끊어질경우, 경기가기술적또는다른문제로인해게임에영향을주는경우, 그리고특정규정위반또는공정하지않은행동이나스포츠정신을망각한행동이보일경우대회주최측은단독적인재량에따라, 경기중지, 경기지연, 재경기, 몰수패를요청할수있다. (g) 공식소통창구 대회에관련된모든사항은 KSLinfo@panoramaent.com 으로문의할수있다. 블리자드가임명한관리인이모든경기의공식적인의사소통에관여할것이다. 대회의결과에대한이의제기는 24시간이내에리플레이파일과함께이메일로접수된건에대해서만유효하며 24시간이후에제기된이의제기는받아들이지않는다. 5. 선수품행규정 5.1. 품행 (a) 모든선수는항상개인의성실함과최고의스포츠맨십기준을준수해야한다. 선수는다른경 쟁자, 토너먼트의주최자및주최자측운영팀의구성원, 미디어, 스폰서와팬과의상호작용에 전문적이고스포츠정신에입각하여행동해야한다. (b) 모든선수는음란한제스처나욕설을배틀태그, 선수핸들 ( 아이디 ), 게임채팅, 로비채팅이나 생방송인터뷰에서사용할수없다. 이규칙은토너먼트에서사용하는한국어, 영어와모든다 른언어에도적용되며약어및간접적인암시도포함한다. (c) 선수들은서로의다름을존중하며폭력, 위협, 또는물리적또는비물리적위협에의존하지않 고해결해야한다. 폭력은어떤경우에도허용되지않는다. 5.2. 부정행위 (a) 선수는항상경기에최선을다해야한다. 그어떠한부정행위도용인되지않는다. 모든선수는 자신의역량외의것으로인해토너먼트경기에영향을미치거나경기결과가조작해서는안 된다. 부정행위의예는다음과같다 :
주최측의허가를받지않은게임과관련된외부프로그램혹은불법프로그램사용및 설치 선수임의로클라이언트를조작하는등의행위 공모, 승부조작이나, 매치의결과를의도적으로조작하거나조작하려는시도가있을경 우 DDoS 공격또는다른방법으로타참가자의게임서비스연결을방해하려는시도등 ; 또한 KSL 의운영또는참가절차를방해하는행위 계정의등록된소유자이외의자가해당 Battle.net 계정으로스타크래프트를포함한 블리자드게임을이용하도록한경우. (b) 만약귀하가특정경기에베팅하는등의도박행위나승부조작에참여하라는요청을받을경우 그행위를 KSLinfo@panoramaent.com 이메일주소로보내야한다. 5.3. 불법적또는비윤리적행동 (a) 선수는모두경기, 매치, 미디어이벤트, 싸인회, 사진촬영, 스폰서이벤트및기타모임과또는 토너먼트의일환으로발생하는이벤트포함, 토너먼트에참여에적용되는모든법률을준수해 야한다 (b) 선수는, 어떤토너먼트이벤트기간동안, 악평, 추문또는조롱, 커뮤니티를놀라게또는불쾌 하게하거나, 인격손상,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또한다른제품들, 서비스및블리자드스폰서 에게부정적으로비추어질수있는행위를하거나상황에연루되어서는안된다 5.4. 괴롭힘방지 (a) 블리자드는괴롭힘과차별없는경쟁환경을제공하기위해노력한다. (b) 이러한노력을조성하기위해, 토너먼트와토너먼트이벤트에참여하는선수들을인종, 피부색, 종교, 성별, 국적, 연령, 장애, 성적지향이나다른신분, 특징에따라괴롭힘또는차별을하는
행위를법적으로금지한다. 5.5. 도박 (a) 토너먼트경기나매치의결과에도박하는것은블리자드이스포츠의진실성및대중의신뢰에 심각한위협을초래할수있다. 선수는블리자드타이틀이관련된시합 ( 스타크래프트포함 ) 경기 에배팅, 또는배팅을시도할수없다. (b) 이규칙은또한선수들이타인의토너먼트경기에대한도박행위에참여하거나, 타인에게선수 를대신하여토너먼트경기에대한도박행위를해달라고요청하거나, 토너먼트경기에대한도 박행위에타인을참여하도록하는행위를금지한다. 5.6. 주류및마약 (a) 블리자드의목표는주류및약물오용및남용에의해만들어지는건강과안전에위험을제거 하여안전한경쟁환경을제공하는것이다. 블리자드는불법약물의존재또는토너먼트이벤 트에서승인되지않은합법적인약물사용을허용하지않는다. (b) 선수들은처방된의약품을소지또는무단사용을금지한다. 처방의약품은처방받은본인만, 처방된방법, 조합및수량으로사용될수있다. 처방약은처방대로상태를치료하는데만사용 될수있으며, 경기에서의역량을향상시키기위해이용될수없다. (c) 선수들은토너먼트이벤트도중또는블리자드또는토너먼트주최측이소유하거나임대한시 설내에서약물이나술을사용, 소유, 유통, 또는판매하거나해당물질을이용하는행위는엄격 히금지된다 5.7. 비방금지 (a) 선수는언제나전문적이고스포츠맨다운방식으로본인의의견을표출할수있는권리가있다. 토너먼트와관련된분쟁또는선수의위반보고서는해당정보가공개되기전에반드시주최측 및블리자드와검토하여야한다. (b) 선수는언제라도블리자드와그의모회사, 해당계열사및자회사또는스타크래프와다른블
리자드게임에관해개인단체및공개게시판에서거짓되거나, 명예를훼손하거나, 모욕하거나, 비방하거나, 중상하는발언을할수없다. (c) 이조항은선수가어떤방식으로든관련법률또는관할또는공인정부기관의법원의정당한 명령을준수하는것을제한하거나방해하지않는다. 5.8. 온라인스트리밍 (a) 본대회를주최측의허가없이온라인상의스트리밍사이트 ( 아프리카 TV, Twitch TV 등 ) 를통해 방송을진행하여적발될경우, 연관된선수는징계를받을수있으며, 징계수위에대한결정은 주최측의단독재량에따른다. 5.9. 인터뷰와미디어 (a) 참가선수들은관중들과매체에항상공손함을유지해야한다. (b) 참가선수는블리자드가주선한공식인터뷰, 사진촬영, 리허설그리고미디어활동을비롯한 대회모든이벤트활동에도반드시참석해야한다. 5.10. 소프트웨어와하드웨어 (a) 게임내에서의버그혹은취약점에대한어떠한의도적인사용혹은사용시도는몰수패로간주 되며해당선수는 KSL 참가자격을박탈당한다. 블리자드가재량권을갖고이를판단한다. (b) 참가선수가 KSL 이벤트에저장매체를반입하고자할경우선수는반드시주최측관리자와반드시상의해야하며, 경기중에는어떠한외부통신장치혹은휴대폰이허락되지않습니다. 모든개인저장매체들은경기가진행되는동안완전히닫힌상태의가방에보관되거나주최측관리자에게맡겨져야합니다. 5.11. 후원제안 (a) 블리자드는귀하의스폰서기회와귀하자신의브랜드와구축을의한귀하의노력이성공적이 길바란다. 그러나, 블리자드와토너먼트의평판을유지하기위해, 블리자드는스폰서카테고리 에일부제한을할필요가있다.
(b) 다음스폰서카테고리는토너먼트및 / 또는토너먼트이벤트에참여하는어느선수에게도허 용되지않는다 : 포르노 ( 또는블리자드가결정하기에포르노와동일하다는것들 ); 주류 ; 전자담배를포함한담배종류 ; 총기류 ; 도박, 도박을제공하는웹사이트포함 ; 여하한그밖의비디오게임또는비디오게임서비스 ; 블리자드가결정에의하여스타크래프트, 토너먼트또는블리자드의사업에해로운제품이나서비스를제공하거나다른이용자보다특정이용자에게에게부당한혜택을주는개인이나단체 ( 해킹, 온라인골드거래, 계정및키판매자포함 ) (c) 또한, 블리자드는토너먼트, 토너먼트이벤트및스타크래프트의개발과확장을위한자금확보를을위하여전사적인규모의또는특정게임타이틀또는특정이벤트에대한후원받을수있는권리가있다. 따라서, 블리자드는특정후원자또는제품범주를 " 예약 " 으로지정할수있다. 토너먼트및토너먼트이벤트에참여하는선수는예약된스폰서또는예약된카테고리의후원에동의할수없다. 5.12. 징계조치 (a) 토너먼트의진실성과투명하고공정한경쟁에관한위한블리자드의명성을유지하기위하여, 블리자드는공식규정준수여부를모니터링하고공식규정의위반가능성을조사하고위반에대한제재조치를부과할수있는권리가있다. 귀하는그러한조사에블리자드와협력하는데동의한다 (b) 블리자드는선수가부정행위를했거나공식규정을위반한것으로판단하면, 그선수는토너 먼트에서즉시실격, 제외될수있다. 추가로이모든결정은블리자드의단독재량에따른다. 선수및 / 또는앞으로의스타크래프트또는이벤트참가자격을박탈 ; 선수가가지고있는모든 Battle.net 계정을영구정지할수있다. (c) 처벌규정
a) 온라인예선경기에지각 (1) 첫번째위법행위 자동몰수패 b) 승부조작및부정행위 (1) 첫번째위법행위 리그에서퇴출 c) 비밀유지조항에걸린사안이나리그의중추적인정보를외부에발설 (1) 첫번째위법행위 리그에서퇴출 d) 선수행동관련징계 (1) 첫번째위법행위 미디엄위반 (2) 두번째위법행위 메이저위반 (d) 블리자드의결정은최종적이며구속된다. 블리자드는자격에문제가있거나자격이박탈되었거 나토너먼트출전자격이없는선수를다시 KSL 에들어오지못할권리를보유한다. (e) 만약선수가블리자드에의해실격조치에취해진다면, 블리자드가실격당한선수를대체하여 어떤선수가참가할지결정할것이다. (f) 내부또는외부조사에협조하지않는선수 ( 또는자신의부모또는법적보호자 ) 는그자체로 블리자드공식규정또는관련법률의위반과관련된공식규정을위반하는걸로간주한다. 6. 법적책임과제한 6.1. 손해배상책임한도, 징벌적손해배상없음. (a) 귀하는블리자드및블리자드그룹의다른구성원이본인의재산또는안전을보장해주는회사 가아니라는것을동의하고이해한다. 만약귀하가보험이필요하다고판단되는경우, 귀하는 보험회사나제삼 (3) 자가제공하는보험에가입하여야한다.
(b) 귀하는귀하의손해, 상해또는손실에대한블리자드와블리자드그룹의다른구성원의손해배상책임한도는귀하의직접적손해에대한미화오백 (500) 달러미만의금액이라는것에동의한다. 그리고이것은블리자드와블리자드그룹이피해, 손해, 상해나손실에대해책임여부결정하는데사용되는법적근거를불문하고유일한구제수단이다. 다수의청구는이한도를확장하지않는다. (c) 추가로귀하는블리자드와블리자드그룹의다른구성원이귀하에게피해, 손해, 상해또는손실을입힌것으로판정된경우에도본조항의손해배상책임한도조항에동의한다. 앞서언급한손해배상책임의제한은본공식규정에의거한귀하의구제수단이구제수단의본질적인목적에부합하지않더라도적용된다.. (d) 어떠한경우에도블리자드또는블리자드그룹의구성원은귀하에게나귀하로부터파생된권리를주장하는제 3 자에게계약불이행, 불법행위 ( 과실포함 ) 로인한자료, 수익, 상금또는이익의손실로인한피해 ( 해당피해의예측가능성이나블리자드또는블리자드그룹의구성원이해당피해의위험에대한가능성에대한권고를받았는가를묻지않음 ) 를포함한어떠한후속적, 결과적, 간접적, 예시적, 특별또는징벌적손해에대한책임을지지않는다. 6.2. 면책조항 (a) 귀하는블리자드및블리자드그룹의구성원이다음으로인한책임이없다는것에동의한다 지연된, 분실된, 왜곡된, 부정확한, 손상된, 미완성된전송및서류 ; 전화, 전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인터넷, 또는기타컴퓨터나커뮤니케이션 관련불량또는고장 ; ( 블리자드가합리적으로안전에대한합리적인예방조치를취했음에도불구하고발생 한 ) 블리자드의의통제가불가능한범위에서이벤트에서발생하는토너먼트중단, 부상, 손실또는피해 ; 또는 토너먼트또는토너먼트이벤트와관련된자료의프린트, 오타관련오류.
(b) 모든상품은 " 있는그대로 " ( 특정목적에대한적합성및비침해의묵시적보증을포함하여 ) 어 떠한종류의명시적또는묵시적보증없이수여된다 ). 6.3. 배틀넷계정변경 (a) Battle.net 최종사용자라이선스계약에의거하고관련된블리자드의권리를제한하지않고, 블리자드는콘텐츠, 데이터, 영웅, 계정, 통계, 유저프로필, 그리고귀하의계정에생성되거나, 저장되거나, 처리되거나, 업로드된모든정보를때와이유를불문하고수정하거나삭제할수있는권리가있다. (b) Battle.net 최종사용자라이선스계약의조항과본공식규정의규정이상충하는경우블리자 드를가장보호하는조항이 ( 블리자드의결정에따라 ) 적용됩니다. 7. 법적책임과제한 7.1. 귀하의브랜드자료를사용하는라이선스 (a) 블리자드는귀하를뛰어난선수임을홍보하고귀하의개인적브랜드를개발할수있도록돕기를바란다. 이를위해, 블리자드는귀하의성명, 별명, 배틀태그, 이니셜, 형상, 사진, 그림, 애니메이션, 싸인, 목소리, 알려진캐릭터, 인물정보와배경 ( 이하 개인브랜드자료 ) 를사용할수있는라이선스가필요하다. 블리자드는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그리고블리자드의다른제품과서비스들을홍보를위해개인브랜드자료를사용할수있기를원하며귀하는블리자드가그러한행위를하는것에동의한다. (b) 따라서귀하는블리자드및블리자드구성원에게모든현재와미래의미디어에복제, 전시, 배포, 배포, 전송, 주최, 저장기타다른방법으로개인브랜드자료를사용하며, 그를이용하여 2 차적저작물을생성하거나 (i) 모든 KSL 토너먼트의일부 ( 모든친선경기, 게임, 경기또는토너먼트의일부인다른토너먼트포함 ) 또는토너먼트이벤트를방송, 재방송및스트리밍 ( 인터넷전송및무선네트워크포함 ) 하는것과관련된개인브랜드자료의사용및 (ii) 개인브랜드자료를광고, 마케팅, 유통, 홍보 ( 스타크래프트와토너먼트포함 ) 에사용할수있는로열티가없
고완전히지불되었으며, 전세계에걸쳐영속하는취소불능의비독점적권리및라이선스 ( 서브 라이선스를부여할수있는권리와 ) 를허가한다. 7.2. 광고자료 (a) 본규정제 7.1 조항에따른라이선스와권리는블리자드와다른블리자드그룹구성원에게 ( 및그들의재라이선스권자들에게 ) 다음의목적과행위와관련하여개인브랜드자료를편집, 배포, 전시, 복사, 전송, 호스트, 저장및기타이용하는권리와그로부터파생저작물을만들라이선스및권리를포함한다 : 블리자드웹사이트와스트리밍및방송파트너에의한이용 ; 소셜미디어게시글 ; 출력및온라인광고와컨텐츠 ; 네트워크, 케이블, 지역 TV 와라디오 ; 신문및잡지광고및컨텐츠 배너, 리더보드와고층빌딩을포함한온라인광고및콘텐츠 ; 야외및실내포스터, 간판, 빌보드및디스플레이 ; 제품카탈로그, 판매시제공되는자료, 제품태그, 제품포장과사용설명서 ; 보도자료, 뉴스레터및이메일알림 ; 그리고 모자, 셔츠및기타의복및게임기어및주변장치 (b) 귀하는관련법률에따라귀하가가질수있는광고자료에대한어떠한사전검토및승인의권리를포기하고주장하지않을것에동의한다. 본공식규정의어떠한규정이나내용도블리자드또는블리자드그룹의구성원이그에따라부여된어떠한권리또는라이선스를강제적으로이용할의무를발생시키지않는다. (c) 귀하는블리자드의비용으로블리자드가합리적으로본공식규정에의하여규정된블리자드의
권리를실행, 완성, 또는확인할수있도록 ( 진술서작성및기타문서포함 ) 추가조치취하는 것에동의한다 7.3. 광고자료, 피드백, 통계및제안소유권. (a) 귀하와블리자드사이에, 귀하는귀하의개인브랜드자료의단독소유자이다. (b) 귀하와블리자드사이에, 블리자드는다음의모든사항에단독소유자이다 : 광고자료 ( 단광고자료에포함되거나이용된귀하의개인브랜드자료는제외 ); 블리자드그룹의구성원을위해또는그구성원이제작한귀하의개인브랜드자료의전 부나일보를포함하거나이용한저작물, 시청각저작물, 미술, 모음집, 데이터및문서 ( 단광고그에포함되거나이용된귀하의개인브랜드자료는제외 ); 스타크래프트, 토너먼트, 토너먼트이벤트또는블리자드사업과관련하여귀하가제공 한제안, 언급, 또는기타피드백및그로인한발생한스타크래프트, 토너먼트, 토너먼 트이벤트또는블리자드사업의모든발전및개선사항 ; 데이터및토너먼트기간동안귀하의스타크래프트플레이에관한통계및데이터및 통계의모든피드및데이터스트림 ; 및 상기내용에대한각각의지적재산권. (c) 귀하는광고자료및기타상기항목에대한블리자드그룹의권리를위협하거나권리를부정 하거나해당권리를획득하려는행위에직접또는간접적으로관여하지않을것에동의한다 7.4. 개인정보의수집 (a) 블리자드는본인이본인의 Battle.net 계정등록시에토너먼트를운영하는데필요한정보를 수집하고토너먼트운영과관련된사항및이벤트에대한연락을위해자사의온라인개인정 보보호정책에의한블리자드의권리에제한없이이러한정보를사용한다. (b) 블리자드는블리자드의온라인개인정보보호정책에따라 ( 라이브이벤트에서수집된정보 포함 ) 토너먼트와토너먼트이벤트와관련하여수집된정보를수집, 저장및사용한다.
(c) 수집된모든정보는수집이후 30 일이후에모두폐기된다. (d) 본공식규정에동의함으로써, 본인은블리자드의온라인개인정보보호정책에도동의한다. 8. 분쟁해결 8.1. 적용범위 (a) 본조항 8 조는토너먼트에서발생하거나, 토너먼트이벤트또는공식규정에관한모든분쟁 ( 분쟁 ) 에적용된다. 8.2. 협상 (a) 모든분쟁의해결을가속화하고비용을줄이기위한노력의일환으로, 귀하와블리자드는법원 절차를시작하기최소 30 일전에비공식적으로분쟁을해결하기위한최초협상을하기로동의 한다. (b) 협상은분쟁을제기한일방당사자의서면통지를타방당사자가수령하는즉시시작됩니다. 블리자드는귀하의결제주소로통지를, 본인이본인의 Battle.net 계정에입력한이메일주소로 귀하에게사본을보낼것이다. (c) 귀하는이주소로블리자드에게통지를보내야한다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유한회사, 서울강 남구테헤란로 521, 파르나스타워 15 층우 :06164 법무팀담당자앞. 8.3. 소송 8.4. 분쟁이협상을통해해결될수없는경우, 귀하또는블리자드는한국법원에서의소송에의하여이를최종적이고배타적으로해결합니다. 이경우한국의민사소송법또는기타관련법령상실체적인관할권을보유하고있는 1심법원에소송을제기합니다. 분쟁과관련하여제기된소송에서승소한당사자는민사소송법에의거하여타방당사자로부터소송과관련하여지급된비용을청구할수있습니다. 준거법 (a) 본규칙에서달리규정하고있는경우를제외하고, 본규칙과모든분쟁은국제사법및법선
택규정과무관하게대한민국의법률의적용을받으며, 이에따라해석됩니다. (b) 참여선수는본공식규정과그들의규정위반에대한처벌과관련한최종적이며구속력있는 블리자드의결정에따를것에동의한다.. 국제물품매매계약에관한유엔협약의적용은명시 적으로배제된다 9. 일반 ( 중요 ) 약관 9.1. 블리자드의저작권및상표. (a) 공식규칙, 토너먼트및모든첨부자료는 Blizzard Entertainment, Inc. 및그각각의이용권 설정자들이며모든권리를보유하고있다 (b) 본공식규정또는귀하의본토너먼트에참여에의하여귀하에게묵시적으로나, 암시, 신의칙 에의하여도블리자드나다른블리자드구성원의명칭, 로고, 서비스표나상표를이용하거나표 시할권리나라이선스가귀하에게부여되지않는다. 9.2. 스타크래프트에대한변경 (a) 블리자드는언제든지블리자드의독자적판단에의하여토너먼트를중단하지않고스타크 래프트를패치, 업데이트, 개선할권리와버그를수정하고블리자드에의하여적절하고판 단되는게임의밸런스를수정하거나기능을추가할권리가있다. (b) 귀하는블리자드가스타크래프트또는공본식규정의변경에대해책임을지지하지아니 하는것에동의한다. 9.3. 본공식규정의변경 (a) 본공식규정은발행당시적용되는 KSL 에대한블리자드의규칙, 정책및관행을포함하고 있다. KSL 에관한모든이전에출력또는온라인으로발행된규칙, 정책및관행 ( 웹사이트에 게시된이용약관제외 ) 은본공식규정으로대체된다. (b) 블리자드는본공식규정을언제든지블리자드의독자적판단에의하여개정, 수정, 변경, 삭제
할수있는권리를보유하며, 토너먼트의운영및안전또는적절한진행에영향을주는블리자드가통제할수없는바이러스, 버그, 또는비인가된인적방해행위, 해킹등이발생할경우또는블리자드의판단에의하여토너먼트를예정대로운영할수없게된경우토너먼트또는선수의참여를일시중지, 취소또는수정할권리가있다 9.4. 고용관계의비존재 (a) 귀하는귀하가블리자드또는다른블리자드구성원의직원이나계약자가아니며직원으로서의 또는비공식인혜택을받을수없다는것에동의한다. (b) 본공식규정의어떠한내용도귀하와블리자드와블리자드그룹의구성원간의제휴, 합작투 자또는유사한관계나대리또는대표관계를창설하는것으로간주되거나해석되지않는다. 9.5. 의사소통 (a) 귀하와블리자드는본공식규정이관련법률에따라귀하와블리자드가모두서명하여실행한 서면계약을구성하는것에동의한다. (b) 관련법률이허용하는한, 공식규정및기타통지, 요청본규정에의하여예정된기타통신은 전자적으로귀하에게제공되며, 귀하는블리자드의전자양식으로부터그러한통신을수신하는 것에동의한다. (c) 귀하는토너먼트의공식규정에대한질문이나의견이있으면 KSLinfo@panoramaent.com 이메 일주소로이메일을보내거나, 수기로작성하여서울시강남구테헤란로 521, 파르나스타워 15 층 SCHD Esports 로제출할수있다. 용어사전 광고자료 는 (a) 블리자드의웹사이트와블리자드의스트리밍및방송파트너 ; (b) 소셜미디어게시 물 ; (c) 인쇄및온라인광고및콘텐츠 ; (d) 네트워크, 케이블, 지역 TV 와라디오 ; (e) 신문과잡지광고 및콘텐츠 ; (f) 배너, 리더보드와고층빌딩을포함한온라인광고및콘텐츠 ; (g) 야외및실내간판, 포스
터, 간판및디스플레이 ; (h) 제품카탈로그, 판매시제공자료, 태그, 제품포장과사용설명서 ; (i) 보도 자료, 뉴스레터및전자경보 ; 그리고모자, 셔츠및기타의복및게임기어및주변장치를의미한다. Battle.net 계정 은블리자드의 Battle.net 서비스에완전히등록되어있는동시에토너먼트시작과토너 먼트도중계정에문제가없는 Battle.net 계정을의미한다 블리자드, 우리 는 Activision Blizzard International, B.V. 의부문인 Blizzard Entertainment International 과 Blizzard Entertainment, Inc. 및그들의계열사및합작회사를의미한다. 블리자드그룹 은블리자드및블리자드의모회사, 그들각각의계열사나자회사및합작회사를의미한 다 분쟁 은토너먼트, 토너먼트이벤트, 본공식규정이나그위반에의하여발생하거나그와관련한계약, 불법행위, 사해행위, 법률, 규정, 헌법, 관습법, 형평법이나기타다른문제에기한분쟁, 다툼, 또는청구 를의미한다 " 최종사용자사용권계약 " 은 Battle.net 의사용에적용되는 Battle.net 최종사용자사용권계약을의미 한다. 미국과캐나다의 Battle.net 계정소유자에대한최종사용자사용권계약의현재버전은 http://kr.blizzard.com/ko-kr/company/legal/eula.html 에서검토할수있다. KSL 은 KOREA StarCraft LEAGUE 의약자로, 스타크래프트공식대회구조이다. 공식규정 은본 KSL 공식규정경기규칙, 이용약관 ( 예, 이문서에서규정한규정, 규칙이나이용약 관들 ) 을의미한다 온라인개인정보보호정책 " 은 Battle.net 의사용에적용할수있는온라인개인정보보호정책을
의미한다. 한국의 Battle.net 계정소유자의온라인개인정보보호정책의현재버전은 http://kr.blizzard.com/ko-kr/company/about/privacy.html 에서찾을수있다 " 웹사이트이용약관 " 은 (i) Battle.net 의사용에적용되는 Battle.net 최종사용자사용권계약, Battle.net 의사용에적용 (ⅱ) 온라인개인정보보호정책, 및 (iii) 다른용어와 Battle.net 웹사이트의 사용을규제하는조건을의미한다 귀하 는선수, 팀코치, 팀매니저, 팀의소유자를뜻한다. 개인브랜드자료 는귀하의성명, 별명, 배틀태그, 로고, 이니셜, 형상, 이미지, 사진, 애니메이션, 사인, 음성, 알려진캐릭터, 인물정보와배경을의미한다 선수참가동의서및개인정보처리동의서안내 : 언제든지갱신되거나수정될수있는 KOREA StarCraft LEAGUE ( 이하 KSL ) 공식룰과약관 ( 이하 " 공식룰 " 이라고정의합니다 ) 은 KSL 의선수, 코치, 매니저들의행동을통제할수있습니다. KSL 에플레이어, 코치또는매니저로참여하려면공식룰에동의할필요가있습니다. KSL 참가자격을유지하려면공식룰을계속준수해야합니다. 아래의 " 동의 " 박스에체크하고선수임을증명하는선수참가합의및동의서 (" 참가선수양식 ") 에서명함으로써공식룰에동의할수있습니다. 다음중어떤박스에서라도 " 거부 " 를체크한경우, 또는 " 동의 " 또는 " 거부 " 중하나를체크하지않을경우 KSL 에참여할수없습니다. 선수정보이름 : 생년월일 : 핸드폰번호 : 종족 : Battle.net 계정이메일주소 : 배틀태그 : 배틀넷 ID: 국적 : 저는어떤상금이나상품이라도직접지급받 기를원합니다.
공식룰동의 : 나는여기서공식룰에접근할수있고, 받았음을인정합니다. 저는공식룰의준수가 KSL 에서선수, 감독또는매니저로서의참여조건임을이해합니다. 저는 Blizzard Entertainment International이통상공식룰에반하는행위에대해서처벌 ( 공식적인질책, 벌금, 정지, 실격및 / 또는자격박탈을포함 ) 을부과할수있는권리를가지고있다는것을것을인정합니다. 저는신중하게공식룰을읽었으며이를이해하고있습니다. 저는공식룰이세울기준을이해하고지지하며, 이에계율에따라행동하겠습니다. 동의 거부 개인정보처리동의 : 나는블리자드가상기 선수정보 란에기재한이름, 생년월일, 국적, 연락처및 Battle.net 계정관련정보를 KSL 토너먼트진행및연락을위하여수집, 처리됨에동의합니다. 토너먼트진행과정에서선수의이름또는계정명이외부에공개될수있습니다. 본정보는블리자드의 KSL 토너먼트운영책임을맡은 ( 주 ) 파노라마엔터테인먼트 (KSL@panoramaent.com) 에게위탁되어수집및처리되며수집일로부터 30일경과후에복구불가능한방법으로파기됩니다. 본개인정보처리에동의하지않을경우 KSL토너먼트의참가가제한됩니다. 동의 거부 이름과초상권사용허가 : 나는 Blizzard Entertainment, Inc. 에, 나의이름과닉네임, 태그, 로고, 이니셜, 화상, 이미지, 사진, 만화, 사인, 목소리, 대중적인이미지, 악력정보및배경과이에파생된작업물, 그리고 (a) Blizzard Entertainment, Inc. 와이미협상을마친제삼자와의그룹라이센스또는기타계약 (b) 모든 KSL 시합, 경기또는기타이벤트의시청각, 시각또는보도컨텐츠을유통하는방송, 스트리밍, 웹캐스트또는다른유통채널 (c) KSL, Blizzard Entertainment, 스타크래프트의광고, 마케팅, 프로모션에관련된활동
및 / 또는 (d) 게임안스킨이나기타게임내또는디지털상품을포함한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제품및서비스의배포, 광고, 및판매를현제존재하고앞으로존재할모든종류의미디어에복제, 표시, 배포, 편집, 송신, 호스트, 저장하는서브라이선스가능하고로열티프리, 이미지불을마친, 전세계적, 비독점적권리와라이센스 ( 서브라이센스를허락하는권리포함 ) 를허락합니다. 동의 거부 책임제한 : 나는 Blizzard Entertainment, Inc. 및그관련회사의모든피해, 손해, 상해또는상실에대한책임은직접적손해배상액이 500.00 미국달러를넘지않는것에국한되며 Blizzard Entertainment, Inc. 또는관련회사의하나가피해, 손해, 상해또는손실에대해서책임을질것인지여부를결정하는데사용되는어떤다른법적이론을사용하더라도이조항만이내유일한구제수단이됩니다. 복수신청이라도이책임제한범위는확대되지않습니다. 나는또한공식룰의조항 6 의다른책임의포기및제한에동의합니다. 동의 거부 기타약관 : 이참가선수양식은법률원칙의선택권에관계없이, 대한민국의법률에준거합니다. 이참가선수양식은당신의상속인, 친척, 집행인, 관리자, 파견인및대리인을구속하고이에관해구속력을갖습니다. Blizzard Entertainment, Inc. 또는이참가선수양식또는 KSL 참여에의하여발생한 Blizzard Entertainment, Inc. 또는그관련회사와모든분쟁은공식룰의조항 8 에따릅니다. 이선수양식의어떤조항이법적강제력을갖을수없을정도로광범위한경우, 그런조항은집행가능할정도로의수준에서만해석될것으로합니다. 이참가선수양식을채결하면서, KSL 에관해서, 어떤사람의구두또는서면성명이나표명에의지하는일은없어야합니다. 이선수양식은공식룰에추가되는것이고, 결코대신할수있는조항이아니며, Blizzard Entertainment, Inc. 에의해서서명된서면에의한수정외에는수정할수없습니다. 공식룰과이선수양식사이에모순이생긴경우형식에서는공식룰이우선적용됩니다. 동의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