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해설 1 해설 2 A.O.C. ( 아오쎄 ) 원산지통제명칭 (Appellation d Origine Controlée) 의약어로서특정포도산지에서생산된와인이라는사실을보증하는프랑스원산지통제명칭제도. 원산지통제명칭 (Appellation d Origine Controll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용어해설 1 해설 2 A.O.C. ( 아오쎄 ) 원산지통제명칭 (Appellation d Origine Controlée) 의약어로서특정포도산지에서생산된와인이라는사실을보증하는프랑스원산지통제명칭제도. 원산지통제명칭 (Appellation d Origine Controll"

Transcription

1 용어해설 1 해설 2 A.O.C. ( 아오쎄 ) 원산지통제명칭 (Appellation d Origine Controlée) 의약어로서특정포도산지에서생산된와인이라는사실을보증하는프랑스원산지통제명칭제도. 원산지통제명칭 (Appellation d Origine Controllee) 이란의미. 프랑스정부에서규정한포도주생산에관련된여러요소. 다시말해단일혹은여러포도품종, 떼루아, 포도재배및포도주양조노하우에대한전통과정통성을인증하는제도이다.( 프랑스 ) Abboccato 미디엄스위트 ( 보통리터당4~12g) 산도. 지나치지않은산도는와인의균형및와인의신선함과 Acidité ( 아씨디떼 ) 생동감을부여한다. 산도가너무높을경우에는결점이되지만부족한경우에는와인이밋밋하다. 와인이나음식에서느끼는시큼한맛. 주로포도가주는산도 Acidity( 산도 ) 는주석산이고풍부한능금산으로섬세한와인을만드는데에많은기여를한다. 포르투갈어로포도주저장창고. 스페인에서는보데가 Adega( 아데가 ) (Bodega) 라고부른다.( 포르투갈 ) Aftertaste( 애프터테이스트 ) 와인을맛본후입안에남아있는여운이나맛에대한특징과느낌에대한총칭. 뒷맛의지속정도에따라좋은와인의선별기준이되기도한다. 같은말로피니쉬 (Finish) 라고도한다. Aging( 숙성 ) 최상의와인으로완성하기위해어떤특정한환경속에서와인을보관하는것을말하다. 주로레드와인경우에는오랜기간동안오크통에서와인을숙성시키며화이트와인이든레드와인이든좀더복잡미묘한맛을발달시키기위해병속에서숙성시키는경우가많다. 와인에있어물다음으로가장중요한성분. 에틸알코올이와 Alcool ( 알코올 ) 인에더운기운을불어넣는다. 하지만너무많이함유되는경우와인이타는듯한느낌을갖는다. 주로달콤한디저트와인으로많이사용되는포도품종으로무 Aleatico( 알레아티코 ) 스캇 (Muscat) 포도품종과같은향이있다. 이태리산비노화이트와인포도품종으로많은나라에서다양한블랜딩에사 Aligote( 알리고떼 ) 용되고있다. 특히프랑스버건디지역에서생산되는과일맛이강하고가벼운성격의와인으로잘알려져있다. Amabile 세미스위트 ( 보통리터당12~45g)

2 Angelica( 안젤리카 ) 달콤한디저트와인이다. 주로호박색이고독특한향이별로없다. 종종캘리포니아에서는와인을만들다남은모든포도들을모아서만들게된다. 역사적으로는교회성찬식에팔렸던와인이다. Aperitif wine ( 아페리티프와인 ) 식전에마시는와인 식전에마시는와인. 보통드라이화이트와인을말한다. Appellation ( 아펠라시옹 ) Aqua-Vitae( 아쿠아비테 ) Aroma ( 아로마 ) Assemblage ( 아썽블라쥬 ) Astringency( 수렴성 ) Attack( 어택 ) Auslese ( 아우스레제 ) Bacchus( 바커스 ) 아펠라시옹도리진콩트롤레 (Appellation d'origine 특정포도가재배되는포도원의위치를세분화한명칭으로 Controlee) : 원산지통제명칭와인 (AOC) 원어이며, 프랑스라벨에표기된다. 와인품질관리규정중최상위에있는원산지통제명칭이다. 라틴에서유래된이말은생명수란의미를지니고있다. 와인의영혼 이라고도부르는데주로위스키와같은증류주를이야기할때사용된다. 포도의원산지에따라맡을수있는와인의냄새혹은향기를의미한다. 또다른말로 " 부케 (bouquet)" 라고하는경우에는포도의원산지에따라맡을수있는와인의첫냄새혹은향기. 와인의제조처리과정이나숙성방식에따른향기를의미한반대로부케는와인의제조과정이나숙성방식에따른와인의다. 향을의미한다. 아로마향. 첫번째아로마는포도품종에서형성되는특유의다양한향을의미하며, 두번재아로마는알콜발효시효모에의해서생성되는향으로서채소, 과일향등을뜻한다. 블랜딩, 배합. 여러품종와인섞기. 동일한원산지의와인을섞어각포도원의제품을생산하는방식으로보르도에서는두가지이상의품종을섞어만든다. 와인에있는탄닌에의해느껴지는맛의감각을의미하는데주로표현되는말로는입안에서드라이 (Dry) 하다, 쓰다혹은떫다라는표현을많이쓴다. 와인을처음입에댔을때의첫인상. 명확함이결여되어있으면인상이약한와인이된다. 독일와인법규에따라잘익은포도송이만을골라서만든고급화이트와인. 로마시대의와인의신. 로마시대이전의그리스의와인의신이었던디오니소스 (Dionysus) 와다르다. 독일말로 " 선택된 " 이란의미이다. 독일와인법규에서아우스레제는잘익은포도송이만을골라서만들어진와인이라는특별한의미가있다.

3 와인을평가할때사용되는용어. 산도. 당분. 탄닌. 알코올도 와인의경우알코올, 신맛, 잔류당분, 탄닌등이서로보완을 Balance ( 밸런스 ) 수와향이좋은조화를이루는맛을느낄때좋은발렌스가있하며, 그중의어느한가지라도두드러지는맛을내지않을때 다 라고한다. 균형이잡혔다거나균형을이루고있다고표현한다. Ban des Vendanges ( 벙데벙덩쥬 ) 포도수확개시를알리는포고. 포도수확의개시를허가하는날짜이다. Barbera( 바베라 ) Barrique ( 바리끄 ) Beaujolais Nouveau ( 보졸레누보 ) Beerenauslese ( 베렌아우스레제 ) 이태리의삐에몬테에서주로재배되는산도가높고감칠맛나는레드포도품종, 캘리포니아, 호주에서도생산된다. 오크통. 오크로만든통으로옛날에는와인운반과보관용으로사용했으나최근에는숙성용으로사용되고있다. 보르도지방의 225L 오크통을뜻한다. 주로이태리의피에몬떼 (Piedmont) 지역에서생산되는것으로잘알려진적포도주품종 그해에재배한포도로만들어서바로파는햇포도주. 프랑스에서매년 9월에수확한포도를 11월까지저장, 숙성시켜서 11 보졸레지방에서생산되는햇포도주. 누보는뉴 (New) 란의월세째주목요일부터출시하는데, 오래저장해서만든보통의미로포도수확후빠른공법으로가볍고신선한와인을만들포도주처럼깊은맛은없지만, 향이좋고쓴맛이적어서처음어제때즐기는와인으로잠시왔다사라지는혜성같은와인마시는사람에게도좋다. 보통포도주보다차게마시며, 오래으로유명하다.( 프랑스 ) 될수록맛이떨어진다. 가격은저렴한편이나, 판매량이한정되어보통출시 2-3주만에바닥난다 독일어로 ' 선택된열매 ' 라는뜻으로좋은포도알을골라만든와인에표기한다. 독일말을그대로풀어쓰면 " 선택된열매 " 라는뜻이다. 베렌 아우스레제는포도송이째골라따기보다는좋은포도알을 Beerenauslese( 베렌아우스레제 ) 각각골라딴포도로와인을만든다. 최상의와인을만들기에 많은노력이들어간다. 그래서이와인의가격은저렴할수가 없다. Berry ( 베리 ) 포도알낱개 Bianco 하얀색의의미로화이트와인 이태리어로화이트란뜻. Blanc de Blanc ( 블랑드블랑 ) 이용은주로프랑스와인라벨에많이사용되는데청포도품종으로만든화이트와인을뜻한다. 즉거의대부분의화이트 Chardonnay( 샤르도네 ) 와같이화이트와인용품종으로만든와인 "Blanc de Blancs" 라쓰여있는경우가많다. 실질적으스파클링와인을일반적으로말하며, 일반와인일경우에는단로샴페인과많이관련되어있는데대부분의샴페인은적포도순히화이트품종으로만든화이트와인을말함. ( 피노누아와피노메뉴어 ) 와청포도품종 ( 주로샤도네 ) 로만들어지는데 Blanc de Blancs 샴페인은순수하게샤도네만을사용한다.

4 Blanc de noir( 블랑드누아 ) Pinot Noir와같은레드와인용품종으로만든스파클링와인. 적포도 ( 피노누아 - Pinot Noir 혹은피노메뉴어 - Pinot 특히샹파뉴의스파클링와인. Meunier) 품종으로화이트와인을만드는샴페인을주로말한샤도네이외에적포도품종인피노누아혹은피노뫼니에등다. 을사용하여만든스파클링와인을말한다. Blanc( 블랑 ) 화이트 ( 프랑스어 ) BlancdeBlanc( 블랑드블랑 ) 화이트품종 ( 청포도 - 주로샤도네품종 ) 만을가지고만든고급샴페인 스파클링와인을말한다. Blending( 블랜딩 ) Blind Tasting( 블라인드테이스팅 ) 각기다른포도품종, 포도밭, 떼루아르에서난포도를배합하여와인을생산하는방식을블랜딩이라한다. 그러면단일품종와인에도불구하고왜굳이블랜딩이라는복잡한과정을 혼합하다 란의미로와인을만들때 2가지이상의포도품종거치는것일까? 그답은간단하다. 와인을블랜딩하면각품종들을혼합할경우사용되는와인양조용어. 의품질이향상된다. 블랜딩기술이완벽하기만하다면떼루아 2가지이상의포도품종들을혼합하는것을말한다. 조화로르고유의특징이살아나고블랜딩한포도품종들의성격이운블랜딩은와인의특징을이상적으로향상시킨다. 더욱더아름답게표현된다. 이처럼 «1+1=3» 을만들어내는기술이블랜딩기술이다. 보르도와인은블랜딩와인이며블랜딩기술은보르도와인의진수라할수있다. 와인의레이블을가리고시음하는것. 와인의색깔, 향, 맛등을통하여와인의품종, 이름, 생산년도등을알아맞추는것 와인병의라벨을가리거나미리공개하지않은상태에서와인테이스팅을하는경우이다. 주로와인의선입견을없애고공정한평가를할때많이사용하는방법이다. Blush Wine ( 블러쉬와인 ) 로제와인을미국에서부르는말로, 경우에따라서는레드와인과화이트와인을섞어만들기도한다. BLANC DE PINOT NOIR, CABERNET BLANC, WHITE ZINFANDEL, PINOT GRIS, 또는 VIN GRIS 라고불리기도한다. Bodega( 보데가 ) 포도주저장창고란의미 ( 스페인 ). Body ( 바디 ) Botrytis ( 보트리티스 ) 와인의진한정도와점성도, 무게감을이야기할때사용되는테이스팅용어다. 쉬운예로물이바디감이전혀없다면오렌입안에머금었을때느껴지는무게감을의미한다. 맛의진한지주스는풀바디이다. 정도와농도, 혹은질감의정도를표현하는와인용어. 바디가맛의점성도, 진한정도와농도혹은질감의정도를표현하는있는와인은알코올이나당분이더많은편이다. 와인테이스팅용어이다. 바디가있는와인은주로좀더높은알코올이나당분이더많은편이다. 보트리티스균. 포도를부패시키는곰팡이균류. 일반적으로해롭지만특정기후조건하에서는스위트와인생산에기본이되는포도농축현상을유발하기도한다.

5 Botrytis cinerea( 보트리티스시네리아 ) 어떤특정한기후환경속에서포도가무르익을때포도껍질에생성되는일종의곰팡이로포도에좋은영향을주어훌륭한디저트와인을만들기에노블롯 (noble rot-귀부병 ) 이라불린다. Bouchonne( 부쇼네 ) 보통코르크마개가부식되거나곰팡이가슬어와인에해를입히는것을부쇼네라고한다. 즉코르크마개의오염으로인해와인에곰팡이냄새같은것이나는것이다. 영어로는 corky 라고한다. Bouquet ( 부께 ) 부케. 오크통이나병속에서와인이숙성되면서복합적인작용주로와인생산과정이나숙성과정에서생기는향으로스모키을통해모든아로마들이동질화되고결합되어새로운조화와향, 오키향, 쵸코렛향, 바닐라향등을말한다. 복합적인향으로형성된것을의미한다. 아로마가포도와양조와인생산과정이나숙성과정에의해생기는복합적인와인의과정에서얻은 1, 2차향이라면부케는병과오크통에서얻어냄새혹은향기를말한다. 아로마를일차적인향기라한다면지는숙성향이다. 부케는이차적인향기다. 좋은와인일수록부케가뛰어나다. Brandy ( 브랜디 ) Breathing( 브리딩 ) Brut ( 브뤼 ) Cabernet Franc ( 까베르네프랑 ) 와인을증류하여만든술로꼬냑과아르마냑에서생산된브랜디가가장품질이우수하다. 말그대로와인의숨쉬기작업이다. 거의진공상태에갇혀잠자고있던와인의병을따면공기 ( 산소 ) 와접촉하면서와인의향기가발달하기시작하며질감은좀더부드러워진다. 금방병을딴와인을마시기전에적절한브리딩은중요하다. 극히미량의당분이함유된발포성와인. 브뤼제로 는당분이전혀없음을의미한다. 적포도주품종으로까베르네쏘비뇽, 메를로와함께보르도와인생산에쓰이며쌩떼밀리옹과뽀므롤에선부쉐 (Bouchet) 라고부른다. 대게와인의복합성과부케향을위해소량사용되며올리브를연상시키는풀내음이섞인톡쏘는향을내뿜는다. 와인을증류하여만든술.Brut( 브뤼 ) 가장드라이 ( 가장달지않는 ) 한스파클링와인.

6 용어해설 1 해설 2 Cabernet Sauvignon ( 까베르네쇼비뇽 ) 대표적인적포도주용품종으로메독지방에서많이사용되고레드와인을만드는데전세계적으로가장유명한포도품종이있다. 탄닌을많이포함하고있어오크통에숙성시킬경우오다. 보르도의메독지방에서가장많이재배되나캘리포니아, 래저장했다가마실수있는와인을생산한다. 와인색이진하칠레, 호주등다른여러국가에서도재배된다. 까베르넷쇼비며향기도강렬하며뒷맛이오랜동안지속된다. 뇽은탄닌이강하고풀바디의와인이며블랙커런트, 즉까시스레드와인포도품종으로전세계적으로가장많이사용되며사향이강하다. 랑받고있다. 4개의특징으로쉽게구분이되는데, 작은포도알, 깊은어두운색, 두꺼운껍질, 많은씨앗이특징이다. Carbonic Maceration( 탄소메서레이션 ) 포도알전체를으깨지않고발효하는과정을말한다. 이과정은주로가볍고포도의성격이강한와인일경우병속에서숙성시키지않고빨리마셔버리는와인에많이사용된다. 주로프랑스지역의보졸레누보를생산할때많이쓰이는제조방식이다. Catawba ( 카토바 ) Caudalie ( 꼬다리 ) Cave ( 꺄브 ) Cellar ( 셀라 ) Cépage ( 쎄빠쥬 ) Chablis( 샤블리 ) Chai ( 쉐 ) 미국동부지역에서주로생산되는혼성포도품종. 주로발포미국동부지역에서대체적으로생산되는혼성포도품종이성와인, 로제와인혹은과일성향이강한화이트와인을만들다. 주로발포성와인, 로제와인혹은과일성향이강한화이때사용되어지는품종트와인을만들때사용된다. 시음후입안에향이남아있는시간을측정하는단위로서 1꼬다리는 1초에해당된다. 와인셀러. 와인보관장소로서 12 도 ~14 도의온도변화가거의없는곳이어야한다. 일반적으로지하와인숙성및저장창고. 와인병을저장하는전용냉장고 포도품종. 포도나무의다른종을일컫는다. 보르도와인은여러품종을섞어만든다. 중부근처에있는마을이라는뜻. 프랑스중부에있는와인생산지역으로아펠라시용 (appellation-명칭) 의규정에따라 100% 샤도네포도품종만생산된다. 와인양조장. 주로포도원지상 1층에위치하고있는와인양조건물. 와인저장고란의미의프랑스어. 발효가끝난와인을배양, 숙성시키기위해보통지하에만든장소를말한다. 프랑스어로까브 (Cave) 라고도하며, 발효가끝난와인을배양, 숙성시키기위해보통지하에만든장소를말한다. 지하저장소가없는우리나라에서와인셀러라고하면와인을보관하는냉장고를일컫는다. 미국에서일상적인화이트테이블와인들을말할때쓰이는총칭

7 용어해설 1 해설2 프랑스샹파뉴지역에서생산되는대표적인스파클링와인. 협프랑스샹빠뉴 (Champagne) 지역에서생산되는발포성와 Champagne ( 샴페인 ) 정에의해다른나라에서생산되는발포성와인을샴페인이라인. 협정에의해다른나라에서생산되는발포성와인을샴페부를수없다. 인이라부를수없다. 보당. 포도즙에설탕넣기. 알코올발효과정에서당분이적어 Chaptalisation ( 샵딸리자씨용 ) 알코올함량이낮은경우함유량을높이기위해법이정해진규정내에서설탕을첨가하는작업을뜻한다. Character( 캐릭터 ) 맛의스타일을이야기하는와인테이스팅용어 Chardonnay ( 샤르도네 ) 유명한백포도주품종으로부르고뉴고품질백포도주의명성전세계와인산지에서심고있는화이트와인품종으로서부르과샴페인에사용되는 3개품종의하나이기도하다. 이품종고뉴지방이원산지이다. 석회질토양과점토질토양에서잘자은드라이하며신선하고깨끗한맛을주며장기보관가능한라며특히, 샹파뉴와같은백악질토양에서잘자란다. 훌륭한와인은부드러운맛을내기도한다. 샤르도네와인은꽃향, 미네랄향, 꿀향등이복합적으로어우전세계에서가장널리재배되고있는인기화이트와인포도러지며오크에서숙성된와인은아카시아와버터향이지배적품종. 와인의여왕으로도알려져있는샤도네는매우다양한이다. 스타일의훌륭한화이트와인을만든다. Chateau ( 샤또 ) 사전적의미는 ' 성곽 ' 이나 ' 대저택 ' 을뜻이나, 와인과관련해서포도원건물. 포도와관련된용어로는포도원내의양조시설, 는포도원이나자체내에포도농장을가진와인공장이란뜻저장창고및관리인숙소가있는건물을의미한다. 이다. 영어로는에스테이트 (estate) 라고표기된다. 법률에의하원래프랑스어로 성 (Castle) 이라는뜻으로보르도에서주로면샤토는일정면적이상의포도원이있는곳으로, 와인을제사용되는용어이며, 와인양조장을의미하기도한다. 실제로조하고저장할수있는시설을갖춘곳이라야한다. 보르도에보르도의경우예전에는성에서포도가재배되고와인이만들는약 3,000개의샤토가있다. 부르고뉴지방의도멘과유사어졌다.( 프랑스 ) Chenin ( 슈냉 ) 루아르지방의백포도주품종으로균형있고미묘한와인을생산하며, 매우섬세한꿀향과꽃향기가있다. Chenin Blanc( 슈넹블랑 ) 전세계적으로널리재배되고있는화이트포도품종이다. Chianti ( 키안티 ) 이태리토스카나지역에서생산되는이태리의대표적인레드와인생산지역 Chianti( 끼안띠 ) Chiaretto 농도가짙은분홍색클라렛. 영국인이보르도의적포도주에붙여준이름으로연한 Clairet ( 클래레 ) 적포도주색상을가지고있다. 양조시짧은침용을통해만들어지고로제와인보다더짙은색을띄고있다. 중간바디 (Medium body) 에서풀바디 (Full body) 테이블레드와인으로이태리토스카나지역에서생산되는와인이다. 끼안띠는블랜딩을하는와인이지만사용되는주포도품종은산지오베제 (Sangiovese) 이다.

8 Clarity( 투명성 ) 와인을평가할때와인에침전물이나뿌연느낌이없이투명한경우에사용되는용어이다. Clearity ( 투명성 ) 와인을눈으로평가할때쓰는용어로침전물이나숙성여부에따른밝기의정도. Classico 더오랜기원을가진전통적인생산지역예 ) 끼안띠클라시코포도재배지역중가장훌륭한지역 ( 이태리 ) Climat ( 클리마 ) Clycérol ( 글리쎄롤 ) 부르고뉴지방포도밭토지대장에있는지명에사용되는개념으로특정포도밭을뜻한다. 포도즙의발효에서생긴약간달콤한알코올로, 진한맛의와인을만든다. Cognac ( 꼬냑 ) 프랑스꼬냑지방에서와인을증류해생산되는브랜디의일종프랑스꼬냑지방에서생산되는브랜디와인 (Brandy Wine) Cork ( 코르크 ) Corkage Charge ( 콜키지챠지 ) Corky( 콜키 ) Cru ( 크뤼 ) Crubourgeois( 크뤼부르주아 ) 와인병마개로사용되는탄력이뛰어난재료로서너도밤나무과의코르크나무로만듦 콜크오크나무의두꺼운껍질을실린더모양으로잘라진조각으로탄력이뛰어나와인이산화되지않고숨을쉬게도와주기에와인병마게로사용된다. 코르크챠지 (Cork Charge) 코키지혹은코르크챠지라고도자기가보관하고있는와인을전문레스토랑에들고가마실부르는데레스토랑에자신의와인을가지고가서마실경우경우서빙받는조건으로와인가격의일부혹은병당일정금레스토랑에서별도로부가하는봉사료이다. 레스토랑에따라액을내는돈코키지가달라지는경우도많다. 콜키와인 (Corky Wine) 은케케묵은콜크향으로와인의냄새를나쁘게한다. 이런향이날경우의와인은버리고다른와인을마시는것이좋다. 콜키와인, 혹은콜크드와인이라고도한다. 와인의생산과정혹은유통과정에서와인병의코르크마개가오염되어와인이변질된경우이다. 와인재배에쓰이는프랑스용어. 옛날에는 ( 특정지역의산물 ) 이라는의미로씌였으나, 현대에와서는크뤼클라세 (Cru Classe 선별등급 ) 와같은와인의품질등급을말한다. 크뤼라와인재배에쓰이에쓰이는프랑스말. 크뤼클라세 (Cru 는개념은17세기에처음생겼으나, 1885년파리만국박람회 Class-특등급 ) 와같은높은품질의포도원을말한다. 를맞이하여나폴레옹 3세가와인을출품하는각지방별로와인에대한등급기준을마련하라는지침을내려보르도상공회의소 (CCI) 가위임받아제정된이래아직도사용되고있다. 프랑스보르도의 1855 특급와인등급분류에미처들지못한와이너리에서우수한품질을생산하는메독지방의특정포도밭에부여하는고급와인등급 ( 프랑스 ).

9 CultWine( 컬트와인 ) 와인애호가나수집가들을통해알려져왔던최상급의와인이자와인메이커의걸작품으로인정받았을때칭하는신조어로극소량생산되며선택된소비자들에게판매가된다. 심지어경매에서는부르는것이값이되었다. Decanting ( 디켄팅 ) 병에있는와인을마시기전에침전물을없애기위해다른깨끗한용기 (Decanter) 에와인을옮겨따르는것 병에있는와인을넓고투명한용기 ( 디캔터 ) 에따르는행위다. 이를통해오래된와인의경우자체적으로발생한침전물을걸러낼수있으며영하거나바디감이강한와인은쉽게공기를접하게하여와인의향기를살리고부드럽게만드는역할을한다. 그러나모든와인을디캔팅해야하는것은아니므로디캔팅을해야할지의결정은신중한것이좋다. 병에있는와인의침전물없애기위해조심스럽개와인을따라다른깨끗한병 ( 디켄터 -Decanter) 으로와인을옮겨따르고뒤에남은찌꺼기는버리면된다. 디켄팅은주로와인을서빙하기 1 시간전에한다. Demi-sec( 데미섹 ) 샴페인용어로중간정도달다 (medium-sweet) 라는뜻이다. Dionysus( 이오니소스 ) 그리스의와인의신. 바쿠스를참고하기바람. Dolce 스위트 스위트 ( 이태리 ) Domaine ( 도멘 ) 부르고뉴지방에서포도를재배하고와인을양조하는양조장, 보르도에서와인소유지를샤또라한다면부르고뉴에서는도보르도지방에서는샤또라고함멘이라부른다.( 프랑스 ) Earthy( 토양적인 ) 와인을평가할때사용되는테이스팅언어로토양, 버섯류혹은곰팡내를연상하는냄새혹은맛이나는와인. Eiswein( 아이스바인 ) 영하 7~10 도이상내려간상태로 10 일간유지되면꽁꽁언포도를한겨울에수확한다. 이렇게얻어진황금빛아이스와인의농축된꿀같은단맛과함께복합적인향기를선사한다. 독일산이원조이고유명하지만캐나다에서도생산된다.( 독일 ) Fermentation( 발효 ) 효모, 박테리아등미생물에의해유기물이분해되는작용. Fiasco( 플라스코 ) 짚 원래말은 " 열을가하지않은상태에서끓인다 " 라는뜻이다. 이방법은포도주스나다른설탕이들어있는용액에이스트를첨가하면이설탕이에틸알코올과 CO2 로변하게된다. CO2 는거품형태로일어나기에외형으로는열없이끓는것처럼보인다.

10 Fining( 정제 ) 와인의불필요한구성요소를없애기위해정화하는것을말한다. Finish( 피니쉬- 마무리 ) 와인을테이스팅할때입안에남는와인에대한마지막느낌을뜻한다. First Wine ( 퍼스트와인 ) 포도원의떼루아르를잘표현하면서최고성숙기에접어든오래된수령의포도나무에서나온와인을이용해첫블랜딩을하는데이때생산된와인을포도원의꽃 «퍼스트와인» 이라부른다. 퍼스트와인은복합적이고, 아로마가매우풍부하며, 풍요롭고, 탄닌구조가좋아시간이지날수록더욱더훌륭한와인으로놀라운발전을하게된다. 장기보관가능한와인이되는것이다. 이에반하여세컨드와인은어린포도나무에서딴포도로블랜딩하는데과일향이더많고부드러우며, 가격이덜부담스러우며장기보존보다는바로마시기에좋다. 와인테이스팅용어로산미와또렷한 (Crispness) 생동감이결여된와인을플랫와인이라한다. 플랫와인들은향이좋다하 Flat( 플랫 ) 더라도마시기가어렵다. 발포성스파클링와인에서플랫이라는뜻은와인에탄산가스가결여되었다는뜻이다. Foulage ( 푸라쥬 ) 압착. 포도송이를터뜨리는작업. French Paradox( 프렌치패러독스 ) 1991년, 프랑스사람들이동물성지방섭취율이높은데도심장병발병률은낮다고미국 CBS 방송이보도하면서비롯된말로서전세계적으로와인소비를촉발시켰다. 프랑스인들이흡적포도주가심장계질환에좋다는미국방송을통한의학적연을많이하고과다의동물성지방질섭취를함에도불구하인보고가 1991년에방영되면서알려졌다. 결과적으로와인고심장질환에의한사망률이낮은이유는프랑스인들의와인은하루에 3잔정도마실경우심장에좋다. 섭취량이높기때문이라는것이다. 동물성지방을다량으로섭취하여도와인을마시게되면허혈성심장질환의위험성이낮아진다. Frizzante 약발포성와인 (2.5기압이하 ) Fruits noirs ( 프뤼누아르 ) 검은과일.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 까시스 ), 블루베리등 Fruits rouges ( 프뤼루즈 ) 붉은과일. 딸기, 라스베리, 레드커런트등 Fruity( 프루티 ) 와인테이스팅용어로발효과정에서포도의신선한향을유지한와인을뜻한다. Fumé ( 퓌메 ) 쏘비뇽과같은백포도주품종이며특징으로훈제와비슷한냄새를나타낸다.

11 Fume Blanc( 푸메블랑 ) 소비뇽블랑과비슷한테이블화이트와인포도품종이름으로대체적으로좋은와인인경우드라이하다. Gamay ( 갸메 ) Gewurztraminer ( 게부르츠트라미네르 ) Goutte (Vin de) ( 벵드구뜨 ) 보졸레지역이대표적인생산지이며과일향이진하며신선해누구나쉽게마실수있는와인을만든다. 보졸레누보의포도품종이다. 알자스지방의백포도주품종으로이지방포도나무의 20% 를차지한다. 향이강하고짜임새있는힘찬무감미와인을주로생산하는포도품종. 적포도주양조시데뀌바쥬과정을통해나온자연액체의와인. 보졸레 (Beaujolais) 지방에서는유일하게이나무만을재배하며, 앙주 (Anjou), 뚜렌느 (Touraine), 싸브와 (Savoie), 오베르뉴 (Auvergne) 지방등에서도재배한다. 생산후곧마실수있는순하며과일향미를지닌포도주를생산한다. 알자스지방에서재배되며이지방포도나무의 20 % 를차지한다. 향이강하고짜임새있는힘찬무감미화이트와인을생산하는데, 포도작황이좋은해에는감미와인의생산에도사용된다. Grand Cru( 그랑크뤼 ) Graves ( 그라브 ) Greffage ( 그레파쥬 ) Grenache ( 그르나쉬 ) Hard( 하드-견고한 ) Hectoliter ( 헥토리터 ) Hybird ( 하이브리드 ) 보르도에서사용되는용어. 샤또의가장잘알려진이름으로특급포도원이라는뜻으로보르도지방의메독지구에는 5단계, 판매하는와인을지칭하고이런와인의경우최고의포도로만상떼밀리옹지구에는 2단계로나누어등급을메기는데, 그중생산된다. 이와인을생산하는과정에서사용되지않고제외최고등급을가르킨다. 보르고뉴지방에서는최고의특급포도되었던와인들은 2차와인 (second label), 3차와인등으로분원을일컫는다. 류, 생산되며그샤또의다른라벨로판매되기도한다. 자갈. 둥근돌맹이와자갈을의미하며이들로구성된고품질의와인을생산하는데매우유리하다. 그라브지역생산지명칭이기도하다. 접목. 필록세라파동후쓰여진방법으로필록세라에저항성이있는나무에그지역접지를대는것. 스페인이원산지인포도품종으로서매우힘차며가뭄에강해지중해지역포도원에서재배된다. 향이강하고기운이있는적포도주를생산한다. 와인테이스팅용어로지나치게탄닌이많고, 쓰거나, 수렴성 ( 떫은맛 ) 이강할때표현하는용어이다. 유럽포도주양조장에서와인을측량하는표준단위 1헥타리터는 100리터이다. 포도재배학에서두개의다른포도품종을접목하여새로운품종으로만드는것. 포도재배학에서두개의다른포도품종을접목하여새로운품종이되는것

12 용어해설 1 해설2 얼은포도로와인을만드는것으로포도가언상태에서압착 Ice Wine / Eis Wein( 아이스바인 ) 혹은을하여주스를짜내어발효를한다. 아이스와인은항상달콤초겨울포도가얼은상태에서수확하여만든와인. 아이스와인한디저트와인이되며주로가벼우면서도섬세하다. Jeroboam ( 제로보엠 ) Jug Wine ( 저그와인 ) 평균사이즈보다큰사이즈의와인병. 정해진사이즈는없고생산자에따라 750ml 보다 4~6 배정도큰사이즈의병. 1500ml 사이즈혹은이보다더큰와인용기에담아서적당한가격으로파는와인들에대한속칭. 평균사이즈보다큰사이즈의와인병을이야기한다. 그러나정확한사이즈는표준화되지않았다. 생산자에따라 750ml 보다 4,5, 6 배정도큰사이즈인데프랑스샹파뉴와미국캘리포니아의경우에는 3 리터, 보르도의경우 3.75 리터그리고영국에서는 4.5 리터정도를이야기한다. Kabinett ( 카비네트 ) 독일와인품질등급 QmP 에서가장낮은등급이다. 독일와인품질등급에서슈페트레제 (Spaetlese) 보다한단계아래등급의와인이다. 카비넷은비교적저렴하지만생산과정에서절대로설탕을첨가하지않는품질을가지고있다. Larmes ( 라름므 ) 눈물. 와인잔을흔들거나기울였을때잔에흐르며남는자국으로당도와알코올성분. Léger ( 레제 ) 가벼운. 빛깔이약하고향미가강하지않지만균형이잡힌상쾌한와인을나타내거나알코올함량이낮은와인의표현. Les sols argileux ( 레솔아르질뢰 ) 점토 Les sols calcaires ( 레솔깔깨르 ) 석회토양 Les sols de graves ( 레솔드그라브 ) 자갈토양 효모. 모든와인생산에있어서절대적으로필요한곰팡이류. Levures ( 르뷔르 ) 효모는다양한효소를생산해내는데, 이들은알코올발효과정 을완성시키는데필수적인요소들이다. Liquoreux ( 리꼬뢰 ) 감미로운. 당분이다량함유된백포도주로 귀부현상 에서생긴포도로부터얻어진다. Liquoroso 주정강화와인 프랑스의루아르 (Loire) 강을따라위치한큰규모의와인지 Loiore Valley( 루아르벨리 ) 역이다. 주요지역은앙쥬 (Anjou), 뮈스까데 (Muscadet) 그리 고뚜랭 (Touraine) 이다. Loire ( 르와르 ) 프랑스대표적인와인산지로프랑스중부를가로질러대서양에이르는약 1000 킬로미터의강줄기를따라형성된와인산지. 페이낭테, 앙주소뮈르, 투렌느, 상트르지역이있다.

13 Maceration ( 마세라숑 ) 프랑스어로발효전후와도중에포도껍질과포도즙을일정기침용. 발효공정기간동안포도즙이포도의껍질과씨앗의고간함께담가색깔과향기, 맛을추출해내는과정을말함. 체부분과접촉되어색깔과질감이만들어지는과정이다. Macération carbonique ( 마쎄라씨용꺄르보닉 ) 탄산에의한침용. 햇와인생산에주로사용되는양조법으로보졸레누보생산방법. Maceration( 메서레이션 ) 주스를발효하기이전에특정기간동안포도와포도즙이잘섞이도록하는행위. Madeira( 마데이라 ) 아틀란타내포르투갈섬에서생산되는쉐리 (sherry) 와같은디저트와인 Madoc( 메독 ) 세계최고수준의레드와인을생산하는프랑스보르도내의전세계적으로최고의레드와인들을생산하는프랑스보르도와인산지의내에있는레드와인지역이다. Magnum ( 마그넘 ) 보통 750cl 병두개의용량에해당하는병. 750ml짜리일반와인병보다두배큰와인병- 1500ml Maître de chai ( 메트르드쉐 ) 와인양조책임자. 셀러마스터로서와인제조와숙성을담당하는일을맡아지휘하는책임자. Malbec ( 말벡 ) 지방에따라명칭이다른적포도주품종. 보르도지방에서는말벡이라고부르며탄닌성분이많고색상이강하며배합때보조품종으로주로사용한다. 박테리아발효로때로는 1차이스트발효후새로운와인에서 Malo-lactic fermentation-젖산발효 ( 말발생한다. 말로렉틱은자연적으로능금산에서젖산과 CO2로로렉틱발효 ) 변하게하는 2차발효과정이다. Marc ( 마르 ) 찌꺼기. 양조과정에서와인압착후남아있는고체물질. Mendosino ( 멘도시노 ) 미국을대표하는진판델의본고장이며, 주요와이너리로켄달잭슨 (Kendall-Jackson) 이있다. 보르도지역의쌩떼밀리옹, 뽀므롤의주요품종이며다른지 Merlot ( 메를로 ) 역에서도주로탄닌이많은까베르네쏘비뇽과혼합하면부드러운맛을더해준다. 이를사용한와인은과일향이풍부하며 부드러워마시기쉽다. Methode Champenoise ( 샹파노아즈방식 ) 발포성와인을만들때병속에서발효하는방식이다. Mildew( 노균병균 ) 포도나무에서발생하는질병. Millésime ( 밀레짐 ) 생산년도. 포도가수확되어와인을생산한연도를말하며영어의빈티지. 지방에따라명칭이다른포도품종. 까오르 (Cahors) 지방와인의주요구성성분이며이지방에서는오쎄르와 (Auxerrois), 뚜렌느지방에서는꼬 (Cot), 보르도지방에서는말벡 (Malbec) 이라불린다. 탄닌성분이많고색상이강하며조합용으로사용된다. 보르도에서두번째로많이재배되는품종으로특히쌩떼밀리옹과포므롤지방에서많이재배된다. 최근에미국에서인기품종으로많이재배되고있다. 메를로와인은대체로부드러우며탄닌이덜한것이특징이다.

14 Moelleux ( 모엘류 ) 감미로운. 드라이와감미주사이정도의스위트한백포도주에사용되는표현. 알코올에의해입안에벨벳과같은느낌을주는기름진듯한느낌을나타낸다. Mousseux ( 무쓰 ) 테이블와인등급에해당되는발포성스파클링와인. Môut ( 무 ) 포도즙. 포도를압착하여얻어진발효되기전단맛의포도주스. MulledWine( 멀드와인 ) 한겨울에과일과정향, 시나몬등을넣고따끈하게데워마시는달콤한맛의따끈한와인으로유럽에서는글뤼바인, 미국에서는멀드와인, 프랑스에서는뱅쇼라부른다. Muscadelle ( 뮈스까델 ) 보르도의백포도주품종으로쎄미용과쏘비뇽과함께섞어소량사용한다. Muscadet ( 뮈스까데 ) 루아르계곡에서재배되는향이뛰어난백포도주품종. 원산지통제명칭 (AOC) 와인의생산에사용되는유일한포도품종이다. 프랑스남부및알자스지방에서재배되며포도열매맛에가까운과일향이진한백포도주를만든다. 프랑스남부에서는식 Muscat ( 뮈스까 ) 청포도품종으로일반적으로매우향기롭다. 전이나디저트와함께마시는스위트와인을만드는데사용한다. 뮈스깟 (Muscat) 포도품종으로일반적으로달콤하고알코올 Muscatel( 뮈스까데 ) 도수가높다. Mutage ( 뮈따쥬 ) 포도즙의발효를중단시키는작업. Napa Valley ( 나파밸리 ) 미국에서가장유명한포도재배지역이다. 생산량은캘리포니아전체의 5 퍼센트정도밖에되지않으나대규모와인회사들이이곳에서미국최고의와인을생산하고있다. 주요와인생산자로로버트몬다비 (Robert Mondavi), 오퍼스원 (Opus One), 베린저 (Beringer), 클로뒤발 (Clos du Val), 스테그립와인셀러 (Stag s Leap Wine Cellars), 조셉펠프 (Joseph Phelps), 파인릿지 (Pine Ridge), 하이츠와인셀러 (Hietz Wine Cellars) 등이있다. Napa Vally( 나파밸리 ) 미국샌프란시스코북부의대표적와인생산지. Napa( 나파 ) 샌프란시스코북부지역의마을로캘리포니아의최상급와인들이생산된다. 현제약 200여개의포도원양조장이있다. Naturale natural의의미예 )spumante naturale는자연발포화한발포성와인

15 Nebbiolo( 네비올로 ) 삐에몬테지역에서재배되는이태리최고의적포도품종으로진하고강건한와인을만든다. Negociant ( 네고시앙 ) Noble Rot ( 노블롯 ) 네고시앙이란각기다른포도원에서와인을사들여병입, 유통을담당하는와인중개상을의미한다. 단지와인을사들여유통시키는것만이아니라자신들의이름을걸고그에걸맞는와인중개상이라할수있는데주로프랑스와인을다루는도와인만을선택한다. 포도밭의상태, 품질등꼼꼼히체크하고매상으로서와인을수출하는회사라할수있다. 프랑스의대와인의질을유지한다. 따라서명문네고시앙의와인을고르면부분의특급와인들은와이너리와직거래가아닌네고시앙을실패할확률이적다. 부르고뉴지방은특히전통과평판이좋통해거래되는경우가많다. 은네고시앙들이있어이들의와인을고르는것이품질을믿을수있다. 주로보트리티스시네리아 (Botrytis cinerea) 라고하는데극소량의훌륭한디저트와인을만드는유익한곰팡균이다. Nouveau ( 누보 ) 햇. 올해수확기에거두어진포도로만든햇와인을지칭한다. 포도가무르익을때포도껍질에생성되는보트리티스시네레아 (Botrytis cinerea) 라는곰팡이로양질의디저트와인혹은스위트와인생산에도움을주기도한다. 보졸레와인으로영 (young) 하고신선하며과일맛이뛰어나며오래숙성시키지않고즉시마셔버리는와인을말한다. Novello O.I.V. ( 오. 이. 베.) Oak ( 오크 ) Oenologue ( 외노로그 ) Oidium ( 오이디움 ) 탄산침용을통해만드는햇와인으로보통6개월안에소비하도록권장됨포도재배및와인국제사무국 (Office International de la Vigne et du Vin). 1924년프랑스파리에창설된포도재배및와인과관련된과학, 기술과경제문제를다루기위한국제기관. 와인을숙성하거나보관할때사용하는배럴을만드는나무의주로와인베럴를만들때사용하는나무의종류. 오크베럴일종. 오크통에서숙성된와인일경우좋은탄닌과바닐라향을에서숙성된와인인경우좋은탄닌과바닐라향을느낄수있느낄수있다. 다. 양조학자. 와인에관한학문을연구하는사람. 포도재배과정과양조, 숙성과정전반에걸친모든와인을분석하고조언하는와인학자. 오이듐균. 작은균으로인해발생하는포도의질병으로회색빛이돌고포도송이가마른다. 유황으로치료가가능하다.

16 용어해설 1 해설 2 Organic Wine( 유기농와인 ) 유기농와인은보통 3 년이상농약이나화학비료를전혀사용하지않고재배한포도로만든다. 유기농와인을만들기위해서는썩은포도껍질이나두엄, 퇴비등자연거름으로토양을일구고, 화학비료나제초제, 살충제등화학성분의물질을일체사용하지않는다. 또한와인제조과정에서자연효모를사용하며, 발효시에도온도를조절하지않고자연상태그대로발효시킨다. 유럽에서는 1992 년부터화학비료나살충제, 제초제를쓰지않고유기농법을사용해재배한포도로만든와인을 유기농와인 이라고부른다. 그러나미국캘리포니아에서는와인병입시보존제 ( 음식이나샴푸, 세제등을산화시키지않게하는데사용되는화학물질 ) 를첨가하지않은와인을말한다. 와인채워넣기. 오크통숙성동안정기적으로오크통에와인을 Ouillage ( 우이야쥬 ) 부어서항상가득차도록해공기와의접촉을피해산화하는것을막는작업. 산화. 공기의산소가와인에작용하여나타난결과. 적포도주 Oxydation ( 옥씨다씨용 ) 의경우붉은빛을띤노란색이되거나향이변질된다. Passito 반건조한포도로만든와인 Pasteurisation ( 빠스퇴리자씨용 ) 저온살균법. 파스퇴르가개발한열에의한살균기술. 톡톡튀는. 발포성스파클링와인보다는약한거품이있는와 Pétillant ( 뻬띠엉 ) 인을의미한다. 보르도포도품종으로진한색깔, 탄닌성분, 알코올향의달콤 Petit verdot ( 쁘띠베르도 ) 한맛을제공해준다. 일반적으로까베르네쏘비뇽과메를로와함께사용되는품종이다. 필록쎄라. 1860년과 1880년사이에프랑스포도나무를갉아 포도나무뿌리에살고있는미세한잔딧물로뿌리의진액을먹은진딧물. 이해충으로인한벌레먹은포도나무뿌리는거 Phylloxera ( 필록세라 ) 빨아먹고산다. 19세기후반에유럽의포도나무를황페화시킨의죽는다. 적이있다. 유럽의포도나무를죽이는나쁜영향을미치는데미국의포도 나무뿌리는저항력을가지고있다. Pièce ( 삐애스 ) 228또는 216리터들이부르고뉴오크통의이름. Pinot ( 삐노 ) 포도품종의한계열로가장유명한것은삐노누와가있다. 포도품종의한계열로가장유명한것은피노누아이다. 청포도품종으로피노블랑이있다.

17 Pinot Noir ( 삐노누아르 ) 부르고뉴적포도주용품종으로기후에민감해재배하기가어렵고생산성이낮은품종이다. 포도알이작고즙이많으며다른품종과혼합되는경우는드물다. 부르고뉴적포도주이외에포도즙색이투명해샴페인양조에도사용된다. Polyphenol ( 폴리페놀 ) Port ( 포트 ) Pourriture noble ( 뿌리뛰르노블 ) 와인에서생기는화학적인성분으로떫은맛과쓴맛, 입안이마르는듯한느낌을준다. 폴리페놀은탄닌과포도의껍질의색소에서주로발견되며, 심장질환을막아주는것으로알려진성분이다. 포르투갈의포르토 (Porto) 지역에서생산되는대표적인주정강화와인을말함. 귀부현상. 스위트화이트와인생산지역에서수확직전포도에생기는곰팡이일종인보트리티스균작용에의해포도껍질에구멍을내어과육을점차건조시켜당도가매우높게하는현상. 포도나무에생기는곰팡균의일종으로건조한기후에서주 Powdery mildew( 흰가루병 ) 로발견되는이질병은전세계적으로있는데캘리포니아에서가장많이발견되는골치아픈질병이다. 적포도주의경우, 발효후포도의고형성분에서압착을통해 Presse (Vin de) ( 벵드프레쓰 ) 뽑은와인. 압착. 발효작업을마친후에즙이나와인을뽑기위해포도의 Pressurage ( 프레쉬라쥬 ) 찌꺼기를압착한잡업. Primeur (Vin de) ( 벵드프리뫼르 ) 햇와인. 올해수확한포도로생산된누보 (Nouveau) 와인. 와인양조때색, 추출물, 탄닌을최대한추출해내기위해발효 Remontage ( 르몽타쥬 ) 중인와인을발효조하단의출구를통해뽑아상단에펌프질해다시부어넣는작업. 포르투갈의오포르토 (Oporto) 지역에서나오는풍부하고달콤하며풀바디 (full bodied) 디저트와인이다. Remuage ( 르뮈아쥬 ) Rhine( 라인 ) Rhone ( 론 ) 침전물제거. 샹파뉴지역제조방법으로병을움직이게하여받침대에놓여있는병의마개쪽으로침전물을모으는작업. 독일의가장유명한와인이있는강이름이다. 모든독일의유명와인들은이라인강을따라있는포도원에서생산된다. 프랑스남동부의론강유역에형성된와인산지 프랑스남부주요강으로스위스와지중해쪽으로흐르는강이다. 이강을따라있는포도원에서생산되는와인들에이지역이름을쓴다.

18 용어해설 1 해설 2 Riesling ( 리스링 ) 세계적인화이트와인포도품종으로주로독일에서아주휼륭한화이트와인을생산한다. 리슬링. 알자스지방에서재배되는백포도주품종으로매우특별하고기품있는와인을생산한다. 알코올함량이낮으며신맛이강하다. 잘숙성된포도로는스위트와인을만든다. Rioja ( 리오하 ) 스페인의가장잘알려진고급와인생산지역 스페인의가장잘알려진테이블와인생산지역 Riserva 리저브급을의미보통의것보다오랜숙성을뜻하며종류에따라기준이다름 이태리끼안티지역에서최소 3년이상숙성시킨와인 Rive droite ( 리브드루아뜨 ) 우안 ( 일반적으로보르도내흐르는갸론Garonne 강기준 ). Rive gauche ( 리브고슈 ) 좌안. Robe ( 로브 ) 색상. 와인의빛깔과외관을묘사하기위해사용되는용어. Rond ( 롱 ) 둥근. 입안에서원만한느낌을주는유연하고감미로우며벨벳같이부드러운와인을나타낸다. Rosato 분홍색의의미로로제와인 Rose( 로제 ) 핑크색와인 프랑스말로핑크색와인이라는뜻으로전세계적으로사용되는용어이다. Rosso( 로쏘 ) 레드-이태리어 ), 로트바인 (Rotwein-독일어) Rouge( 루즈 ) 레드 ( 프랑스어 ) Salmanazar ( 쌀마나자르 ) 보통 750cl 병 12개용량을가진대용량병. Sangiovese( 산지오베제 ) 끼안띠와인의주포도품종으로, 산도의균형이잘이루어져있으며기분좋은향기를풍긴다. Sauternes ( 소테른 ) 프랑스의서부보르도동남쪽에위치한지역으로고급스위트프랑스서부지역에서생산되는고급디저트와인이다. 샤또와인을생산한다. 디껨 (Chateau Y'Quem) 이가장유명하다. Sauvignon ( 쏘비뇽 ) 여러지역에서재배되는백포도주품종으로섬세한와인과숙성용와인을생산한다. 청포도품종으로샤도네다음으로전세계적으로많이사용 Sauvignon blanc( 소비뇽블랑 ) 되는테이블와인용포도품종이다. 주로세미용과블랜딩되는 경우가많다. 드라이한. 화이트와인의경우당분이없는것이특징. 스파클 Sec ( 쎅 ) 링와인등급의경우당분이많지않은드라이한와인을의미 한다. Secco 드라이

19 용어해설 1 해설 2 Second Wine( 세컨드와인 ) Secondary fermentation(2 차발효 ) Sekt ( 젝트 ) 큰샤또의경우, 최고성숙기에접어든오래된수령의포도나무에서나온와인을이용해첫블랜딩을실시한다. 이때생산특급와인을만드는포도밭에서같은양조법으로만들지만된와인을 «퍼스트와인» 이라부른다. 두번째블랜딩은좀특급와인의기준에약간미달되어세컨드와인이라한다. 주더어린포도나무에서딴포도로블랜딩하는데이렇게해서로프랑스보르도의특급와인에많이적용되며점차로확산만들어진와인을 «세컨드와인» 이라한다. 세컨드와인은되고있는추세다. 과일향이더많고부드러우며, 가격이덜부담스러우며장기보존보다는바로마시기에좋다. 2차발효는첫번째이스트발효가끝난후에이루어진다. 이는말로렉틱 (Malo-lactic) 2차발효로주로레드와인에서이루어지고극소수의화이트스틸와인에서이루어진다. 또다른 2차발효가있다면이스트발효로스틸와인에서발포성와인로변환시키는발효방식이있다. 독일어로발포성 (Sparkling) 와인을총칭하는말 보르도지역에서많이재배되는백포도주품종으로주로쏘 Sémillon ( 쎄미용 ) 비뇽과섞어사용하고있으며특히최고의스위트와인으로평가되는쏘떼른와인을만드는데사용한다. Semisecco 세미드라이프랑스의 French Hybrid 포도품종으로대부분이프랑스와 Seyval Blanc( 슈발블랑 ) 미국동부지역에서재배된다. Soave( 소아브 ) 이태리화이트와인의좋은유형중의하나이다. 항상여러포도품종과블랜딩하게되고주로북부이태리에서생산된다. 소아브는특히병입후 1-2 년이내에마시는것이좋다. 그라브 (Graves) 혹은소떼르네 (Sauternes) 와같은보르도 (Bordeaux) 지역에서주로생산되는고급화이트와인포도품종중의하나이다. Sommelier ( 소믈리에 ) 레스토랑에서는와인을담당하는책임자로서와인구매와관리, 판매를하며고객에게와인과음식에대한조언과서비스를제공한다. 소믈리에는중세유럽의솜메 (Somme) 라는직책에서유래했다고한다. 당시엔영주가식사하기전에포도주를비롯한음식의안전성을알려주는것이주요임무였다. 그러다가 19 세기들어포도주의대량소비가시작되면서, 포도주의감식과주문, 서빙을책임지는오늘날의전문직종이되었다. Sonoma ( 소노마 ) 미국캘리포니아지역에서나파밸리다음으로유명한와인생산지역으로나파와비교할때규모가적고소박하며평민들의마을이라고할수있다. 나파의기후와비슷해포도재배에나파벨리와버금가는캘리포니아의최고의와인을생산하는적합하다. 주요와인생산자로켄우드 (Kenwood), 조단지역으로샌프란시스코의북부해안에위치한다. (Jordan), 세바스찬와이너리 (Sebastiani Winery), 글렌엘런 (Glen Allen) 등이있다.

20 Souple ( 쑤플 ) 유연한. 약간의산미와떫은맛이균형잡혀있는순한와인을나타낸다. Sour( 신맛 ) 신맛을느끼는테이스팅용어로탄닌이약간있는쓴맛과혼돈될수있다. Soutirage ( 쑤띠라쥬 ) 옮겨담기. 와인에나쁜영향을끼칠수있는찌꺼기를제거하기위해와인을다른오크통또는발효조로옮겨담는작업. 가스가들어있는발포성와인. Champagne, SPUMANTE, Sparkling WIne ( 스파클링와인 ) CRÉMANT, FRIZZANTE 등이유명하다. 발효가끝난와인스틸와인 (Still Wine) 의상대적개념으로, Carbon Dioxide가에당분과효모를첨가하여병속에서인위적으로발효되도록스가들어있는와인으로서, 샴페인이대표적임 유도한다 Spatlese ( 슈패트레제 ) 독일어로늦은수확이라는뜻으로양질의와인을만들기위해일부러포도수확을늦춰제조한화이트와인. 와인의맛을표현할때쓰이는테이스팅용어로게뷰르쯔트 Spicy( 스파이시 ) 레미너 (Gewurztraminer) 포도품종으로만든와인일경우스 파이시하다는표현을주로쓴다. Spumante ( 스푸만테 ) 이태리어로발포성와인을뜻한다. Stabilisation ( 쓰따빌리자씨용 ) 안정화. 발효후와인은일정기간동안안정화가필요하며그일련의과정을말한다. Still wine ( 스틸와인 ) 발포성이아닌일반와인 발포성 (Sparking) 이아닌와인을말한다. 즉, 와인에탄산가스가없다. Stravecchio Vecchio 보다더오랫동안숙성된와인을말함 Structure ( 스트뤽뛰르 ) 구조, 스트럭쳐. 와인의골격과와인의전반적인구성을의미한다. Sulfitage ( 쒸르피따쥬 ) 아황산염처리. 질병이나사고를예방하거나효모를선별하기위해포도즙이나와인에유황액을첨가하는일. Supaetlese( 슈페트레제 ) Superiore 독일어로 " 늦은수확 " 이라는뜻이다. 이와인들은주로달콤하고품질이좋으며일반등급보다좀더비싼와인들이다. 보통의와인보다알콜이더높은경우에표기하며종류에따라기준이다름

21 용어해설 1 해설 2 Syrah ( 시라 ) 더운기후인프랑스남부론강, 랑그독루씨용지역에서많이재배되는적포도주품종. 시라를사용한와인은초기에는쓴맛이강하지만오랫동안보관해두었다가마시면제맛이난다. Table wine ( 테이블와인 ) Tanin ( 탄닌 ) Tastevin ( 타스트뱅 ) Tasting ( 테이스팅 ) 원래는 14% 미만의알코올도수를함유한모든와인들을총규정에의하면 14% 미만의알코올도수를함유한모든와인칭하는것으로식사도중에즐길수있는와인을일컫는다. 현들을이범주에넣고있다. 와인은식사할때함께즐길수있대에와서는싸고가볍게즐길수있는하우스와인의의미로는음식이라는의미이다. 도쓰이고있다. 자연적인폴리페롤물질로쓴맛혹은수렴성이있어서입안에서떫은맛을느끼는물질 불어로와인을시음하기위해은으로만든컵의일종 와인의품질을판단하기위하여맛을보는것. 색, 향, 맛은와인테이스팅의기본적인 3 요소이다. 이외에덧붙일수있는요소는뒷맛과균형이다. 테이스팅하는사람은와인속에함축되어있는이다섯가지특징을찾아낼수있어야한다. 어떤포도원이특징지워지는전반적인자연적요소를의미하 Terroir ( 떼루아르 ) 며자연환경, 토질, 방향, 지정학적조건과기후등을일컫는다. Tranquille ( 트렁낄 ) 발포성이없는일반적인와인을의미한다. Trockenbeerenauslese ( 트로켄베렌아우스레제 ) 자연적인폴리페놀물질로쓴맛혹은수렴성이있어서입안에서떫은맛을느끼게한다. 탄닌은포도의껍질과줄기그리고씨앗에서생기게되고베럴에서숙성할때나무와의접촉에서도이물질이생긴다. 탄닌. 포도송이의껍질, 씨, 꽃자루등에있는유기성분으로와인에장기간보존될수있도록해주며미각적인특징을살려준다. 주로은으로만들어진컵으로와인테이스팅을하기위해쓰인다. 프랑스의버건디지역에서사용하기시작했는데지금은널리사용되어지고있는데레스토랑에서소믈리에가이것을많이사용한다. 프랑스어로와인을재배하기위한제반자연조건을총칭하는말. 토양, 포도품종, 기후등이테루아르를구성한주요요인이다 독일에서생산되는비싼디저트와인이고가장당도가높은독일에서생산되는최고급스위트와인. 독일어로건포도의선범주에속하는감미로운음료이다. 독일어로 " 건포도의선택 " 택이라는뜻으로거의건포도가될정도로농축된포도를수이라는뜻을가진이와인은거의건포도가될정도로농축된확해만든와인포도를하나씩골라서만든와인이다. Ugni-blanc ( 위니블렁 ) 프랑스중부지방에서재배되는백포도주품종으로숙성기간이짧은와인을생산한다. 꼬냑과브랜디를생산하는주품종.

22 V.D.N. (Vin de Naturel) ( 뱅두나뛰렐 ) 천연스위트와인. 사향포도, 그르나쉬, 마까베오등의당분이많이있는포도로생산. 재배법에관한엄격한기준에부합하는와인이다. Vecchio 오래된이라는의미로오래숙성한와인에사용 Végétal ( 베제딸 ) 풀이나식물을연상케하는와인향이나향기를표현하는용어. Vendemmia Tardiva 늦게수확한포도로만든와인 Vert ( 베르 ) 풋풋한. 산미가강하여완성되지않은비숙성와인을나타낸다. Vif ( 비프 ) 신선하고약한와인을나타내며신맛이있으나지나치지않아상쾌한느낌을준다. Village ( 빌라쥬 ) 마을. 넓은의미인원산지명내의특별지역을구분짓기위해일부지역 ( 보졸레, 꼬뜨뒤론 ) 에서사용하는용어. Vin ( 뱅 ) 프랑스어로와인이라는뜻. 프랑스어로와인이라는뜻이다. 전세계적으로널리사용되는용어이다. Vin de Pays ( 뱅드빼이 ) 테이블와인부류에속하는와인이나라벨에지역명을표기할수있다. Vin de Table ( 뱅드따블 ) 프랑스와인관련법규정의최하위규정 Vin Santo 건조시킨포도로만드는토스카나지방의대표적인디저트와인 Vina( 비나 ) 스페인어로포도원이라는뜻이다. 캘리포니아에서도포도원의이름으로널리사용하기도한다. Vinifera( 비니페라 ) 와인제조때주로사용되는용어로비티스 (Vitis-포도나무) 라는최초포도종의학명이다. 현제전세계에분포되어있는대부분의좋은포도종은비티스비니페라 (Vitis vinifera) 에속한다. Vinification ( 비니피꺄씨용 ) 와인양조. 와인생산의전반적인기술과방법. 와인제조에서일어나는모든과정을이야기한다. Vintage ( 빈티지 ) 포도가성장하는계절혹은그 " 해 " 를의미한다. 빈티지와인와인을제조하기위하여포도를생산한연도. 기후조건이매년은적어도 95% 이상이같은해에수확된포도로생산되었을다르기때문에빈티지에따라포도의질도달라진다. 경우이다. Viognier ( 비오니에 ) 론밸리지방에서재배되는백포도주용품종으로고품질의섬세한와인을생산한다. Viticulture( 포도재배학 ) 포도재배의과학, 예술, 연구이다. 프랑스론벨리 (Rhone Valley) 지역에서생산되는화이트와인포도품종이다. 표현하기가힘들정도로독특한성격을가지고있다.

23 Weingut( 바인굿 ) 독일어로독일에서와인이생산되는포도원을말한다. Weisswein( 바인스바인 ) 화이트와인 Wine ( 와인 ) 포도주스의이스트발효에의해생산된알코올이있는음료. Wine Maker ( 와인메이커 ) 와인양조장에서와인제조를책임지고있는사람. Winery ( 와인너리 ) 와인이만들어지는포도원또는양조장. 불어로샤또또는도멘느 (Domaine) 라고한다. Wood tannin( 우드탄닌 ) 나무에서생산된탄닌으로오크통에서숙성된경우이다. 포도주양조장에서와인제조를책임지고있는사람으로와인메이커는주로포도주의발효, 숙성그리고병입작업까지책임진다. Woody( 우디 ) 와인을테이스팅할때주로쓰는용어로오랜기간동안나무통속에보관된경우일반적으로나무향과맛이강해진다. Zinfandel( 진판델 ) 캘리포니아에서널리생산되고있는포도품종이다. 와인중개상 ( 꾸르띠에 ) 와인중개상은와인생산자와네고시앙사이에서거래를담당하는중요한역할을한다. 이들은와인에대한해박한지식으로, 와인생산자와네고시앙간의커뮤니케이션을돕는다. 조정자이자협상자인와인중개상의역할은, 수요와공급을맞추고, 상호간의존중을바탕으로한상거래를성사시키는것이다. 또한꾸르띠에는네고시앙이선택한와인이맞는지확인하고생산자에서네고시앙손에도달할때까지모든과정을책임진다. 보르도에만총 130 명의꾸르띠에가있다. 바로이들이보르도와인마켓인 Place de Bordeaux 에서의공식와인시세를결정한다. 와인전문가로써, 앙프리뫼르 ( 햇와인 ) 로판매된와인의가격결정을돕는고문역할을한다 출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제 4 강 좋은포도란? 당도가높다산도가뛰어나다껍질이두껍다 ( 특정품종제외 ) 알이작다색상이진하다잘익었다씨가잘여물었다건강하고영양분이많다 떼루아 Terroir 포도가열매맺기까지영향을미치는모든 ( 자연환경 ) 요소 기후, 날씨 : 일조량. 온도. 강수량바람. 일교차. 미기후 ( 안개. 해류및수온 ) 토양 : 성질. 구조. 습도지형 : 경사도. 방향. 지대농법 :

More information

< B3E220C7D1B1B920BCD2B9C9B8AEBFA120B0E6B1E2B4EBC8B82028B4EBC0FCC3E6C3BB2920B9AEC1A6BFCD20B4E42E687770>

< B3E220C7D1B1B920BCD2B9C9B8AEBFA120B0E6B1E2B4EBC8B82028B4EBC0FCC3E6C3BB2920B9AEC1A6BFCD20B4E42E687770> 수험번호 : 성명 : 다음문제를읽고 O 또는 X 로답하시오. (OX 유형 : 배점 1 점 / 총 20 점 ) 1. 포도나무를경작하고와인양조를시작한시기는원시유목생활때부터이다. (X) 출처 : 문제집 (2009), 고재윤외공저, 한올출판사, p.7 2번 2. 고대와인은현재생산되는와인에비하면품질이떨어지며, 알코올도수가낮고대부분허브, 꿀등을첨가하여마셨다. (O) 출처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5 주차. 와인의맛 Clip1 Today s Topic 와인의맛 학습목표 와인의맛을표현할수있다. 와인맛보기 1 ) 와인굴리기 안쪽턱을벌려입안을둥글게만듦 입을오므린채살짝벌려입안으로공기를들이마심 들어오는공기를이용해와인을굴리면와인이약간데워지면서향이발산됨 이렇게데워진향이돌아나오도록코로내쉬면향이가득한공기가후각수용세포를자극하게됨 와인맛보기 2 ) 와인씹기 스테이크를씹을때처럼와인을입에머금고꼭꼭씹기

More information

조사보고서 완본(최종인쇄본).hwp

조사보고서  완본(최종인쇄본).hwp 뉴질랜드 농업투자환경조사보고서 ( 주 ) 제이앤드에이 Ÿ Ÿ Ÿ Ÿ Ÿ Ÿ Ÿ Ÿ Ÿ 2.3) Waipara Limestone Vineyard Estate 토양특성 [표 2-7] Waipara Limestone Vineyard Estate 부지 토양 특성 유효

More information

Burgundy Appellations

Burgundy Appellations 부르고뉴 /Bourgogne 와인의발견을 À 향해서 À LA LA DES DES VINS VINS DE DE Les 부르고뉴 appellations /Bourgogne de Bourgogne 와인의 Appellation. Appellation은부르고뉴의포도원을구성하는데가장중심에자리잡은개념입니다. 때로다소복잡하게여겨지기도하지만, 우리의 Appellation은오히려그반대로부르고뉴와인의다양성을구별짓고표시하는간단한방법입니다.

More information

과정 설명서(Specification) – WSET 2 단계 와인 인증 과정

과정 설명서(Specification) – WSET 2 단계 와인 인증 과정 WSET 2 단계와인인증과정 과 정 설 명 wsetglobal.com 서 과정설명서 (Specification) WSET 2 단계와인인증과정 풍부한와인지식의세계 Wine & Spirit Education Trust 39 45 Bermondsey Street, London, SE1 3XF, United Kingdom wset@wsetglobal.com wsetglobal.com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www.withbuyer.com 2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3 4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5

More information

L2 Wines Spec 2014 (Kor) ( )

L2 Wines Spec 2014 (Kor) ( ) WSET 2 단계와인과 증류주수여과정 부교재 14.1 차 www.wsetglobal.com Wine & Spirit Education Trust 39 45 Bermondsey Street, London SE1 3XF 이메일 : wset@wset.co.uk 웹사이트 : www.wsetglobal.com Wine & Spirit Education Trust 2014

More information

MEGA SALE 레자미와인장터 3 월 21 일단, 하루만의특별가 최대 84% 할인 일시 ( 목 ) 10:00-19:00 장소한진빌딩본관 1층로비품목총 42종문의 ,

MEGA SALE 레자미와인장터 3 월 21 일단, 하루만의특별가 최대 84% 할인 일시 ( 목 ) 10:00-19:00 장소한진빌딩본관 1층로비품목총 42종문의 , MEGA SALE 레자미와인장터 3 월 21 일단, 하루만의특별가 최대 84% 할인 일시 2019.3.21 ( 목 ) 10:00-19:00 장소한진빌딩본관 1층로비품목총 42종문의 02-2088-2256, 02-6263-1034 e-mail les-amis@cyberskyshop.com 레자미와인숍 Les Amis 레자미 Mega Sale Wine List

More information

<B8B6C0CCB4D9BDBAC8A3C5DA5FBFCDC0CEB8AEBDBAC6AE5F E30372E3133B1E2C1D8292E786C7378>

<B8B6C0CCB4D9BDBAC8A3C5DA5FBFCDC0CEB8AEBDBAC6AE5F E30372E3133B1E2C1D8292E786C7378> SPARKLING WINES Champagne Benoit Dehu Cuvee La Rue des Noyers Blanc de Noirs Extra Brut N/V 300, 베누아데위 뀌베라루데누아예블랑드누아엑스트라브뤼 높은미네랄과시트러스, 강렬한산도를지닌풍미가강한샴페인 Pinot Meunier 100% Dehu Millesime Brut 2006 160,

More information

Drink wine, drink poetry, drink virtue. 와인을마셔라, 시를마셔라, 순수를마셔라. - Charles Baudelaire - Whatever you choose, you are always right.

Drink wine, drink poetry, drink virtue. 와인을마셔라, 시를마셔라, 순수를마셔라. - Charles Baudelaire - Whatever you choose, you are always right. wine Drink wine, drink poetry, drink virtue. 와인을마셔라, 시를마셔라, 순수를마셔라. - Charles Baudelaire - Whatever you choose, you are always right. glass wine selection white wine glass bottle errazuriz winemaker's

More information

<C1A631C8B820C7CAB1E2BDC3C7E820B9AEC1A6C1F62DB4EBC7D0BBFDBACEB9AE2E687770>

<C1A631C8B820C7CAB1E2BDC3C7E820B9AEC1A6C1F62DB4EBC7D0BBFDBACEB9AE2E687770> Ⅰ. OX 유형 : 30 문항 ( 각 1 점 ) 다음문제를읽고 O 또는 X 로답하시오. 1. 와인의역사는중근동지방에서이집트로전해지고다음으로크레타 (crete) 를거쳐그리스로, 그리스에서포르투갈을거쳐유럽의프랑스, 독일, 헝가리, 영국으로퍼져나갔다. 2. 유럽지역와인생산자들은와인의품질을떼루아 (Terroir) 와포도품종에의해결정된다고주장한다. 3. 포도품종중페르시아의시라즈에서전파된가장오래된품종이시라품종이다.

More information

23_와인

23_와인 SPARKLING Fontanafredda, Millesimato d'asti Moscato 100% 오렌지, 체리, 벌꿀향이달콤함과우아한조화를이루는와인 Asti Fontanafredda, Le Fronde 'Brachetto d'aqui' Brachetto 100% 장미와라즈베리향을지니고당도와산도가뛰어난조화를보여주는와인 Asti Donnafugata, Brut

More information

top52_winelist

top52_winelist TOP CLOUD52 SOMMELIER S SELECTION SPARKLING Pere Ventura Cava Pere Ventura Primer Reserva Brut 상큼한과일맛의신선함을느낄수있어샐러드와잘어울리는와인 NV Glass Bottle 16,000 75,000 WHITE Yali Grand Reserva

More information

½Ç°ú¸Ó¸®¸»¸ñÂ÷ÆDZÇ(1-5)¿Ï

½Ç°ú¸Ó¸®¸»¸ñÂ÷ÆDZÇ(1-5)¿Ï 실과056-094 2013.1.9 7:22 PM 페이지67 MDPREP_RipControl 2007 개정 5학년 검정 지도서 각론 알짜 정리 67 영양소 힘을 내는 일(탄수화물/지방/단백질) 몸의 조직 구성(지방/단백질/무기질/물) 몸의 기능 조절(단백질/무기질/비타민/물) 식품 구성 자전거의 식품과 영양소 식품군 곡류 탄수화물 우리가 활동하는데 필요한 힘을

More information

Lunar New Year Gift Set 구정선물세트, 올해명절에도고마운분들께정성가득한햄퍼를선물하세요. 기간 : 2015 년 2 월 2 일 ~ 16 일구입및문의 : JW 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서울타볼로 24 ( )

Lunar New Year Gift Set 구정선물세트, 올해명절에도고마운분들께정성가득한햄퍼를선물하세요. 기간 : 2015 년 2 월 2 일 ~ 16 일구입및문의 : JW 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서울타볼로 24 ( ) Lunar New Year Gift Set 2015 2015 구정선물세트, 올해명절에도고마운분들께정성가득한햄퍼를선물하세요. 기간 : 2015 년 2 월 2 일 ~ 16 일구입및문의 : JW 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서울타볼로 24 (02 2276 3320) 소믈리에셀렉션 Sommelier Selection 소믈리에가선별한와인셀렉션을특별히제작된와인박스에담아선물해보세요.

More information

Print

Print 22-12324-4TEL:3668-3114 FAX:742-3387 TEL:3668-3120 FAX:745-9476 TEL:3668-3109, 2279-0867~8 TEL:3668-3127 TEL:3668-3123, 3128, 3162 www.saeki.co.kr, www.pentaximaging.co.kr Small 의 큰 스타일을 경험하다 당신의 카메라만으로도,

More information

C# Programming Guide - Types

C# Programming Guide - Types C# Programming Guide - Types 최도경 lifeisforu@wemade.com 이문서는 MSDN 의 Types 를요약하고보충한것입니다.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ms173104(v=vs.100).aspx Types, Variables, and Values C# 은 type 에민감한언어이다. 모든

More information

캐비노티에 임페리얼 타이거 캐비노티에 머제스틱 타이거 캐비노티에 와일드 팬더 개요 두 가지의 특별한 기법 야생 동물을 향한 찬사, 메종의 유서 깊은 기술로 완성 워치메이킹 기술과 예술 공예의 조화를 통해 완성된 탁월한 타임피스 파운싱 장식의 인그레이빙과 마르퀘트리 기법

캐비노티에 임페리얼 타이거 캐비노티에 머제스틱 타이거 캐비노티에 와일드 팬더 개요 두 가지의 특별한 기법 야생 동물을 향한 찬사, 메종의 유서 깊은 기술로 완성 워치메이킹 기술과 예술 공예의 조화를 통해 완성된 탁월한 타임피스 파운싱 장식의 인그레이빙과 마르퀘트리 기법 SIHH 2019 캐비노티에 컬렉션의 새로운 "메카니크 소바쥬" 타임피스 캐비노티에 임페리얼 타이거 캐비노티에 머제스틱 타이거 캐비노티에 와일드 팬더 개요 두 가지의 특별한 기법 야생 동물을 향한 찬사, 메종의 유서 깊은 기술로 완성 워치메이킹 기술과 예술 공예의 조화를 통해 완성된 탁월한 타임피스 파운싱 장식의 인그레이빙과 마르퀘트리 기법으로 탄생한 야생

More information

23_와인

23_와인 SOMMELIER S SELECTION CHAMPAGNE & SPARKLING Jaume Serra, Cava Brut Macabeo, Xarelo, Parellada 싱그러운시트러스와청사과향의깔끔하고신선한와인 Pere Ventura Cava Primer Brut Reserva Macabeo 30%, Xarelo 35%, Parellada 35% 노란과일의상큼함과아몬드의고소한향의어우러짐이인상적인와인

More information

Premium Wine Gift Selection

Premium Wine Gift Selection Premium Wine Gift Selection How to order & delivery 주문방법 및 배송안내 주문방법 고객님의 상품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와인 전문 상담원의 차별화 된 상담 서비스를 준비하였습니다. 원하시는 GIFT ITEM을 선택하신 후, 아래의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보나세라 리셉션 02 543 6668 F.G.F

More information

- 2 -

- 2 - 작품번호 37 Solar material 로쓰일수있는검정색물질의재발견! 출품분야학생부출품부문화학 2009. 5. 13 시 군 학교 ( 소속 ) 학년 ( 직위 ) 성 명 성남시풍생중학교 2 김호기, 이희원 지도교사풍생중학교교사김경원 - 1 - - 2 - - 3 - - 4 - - 5 - - 6 - - 7 - 석탄은주로탄소로구성되어있고, 수소와산소가들어있다. 이밖에질소

More information

May leaflet_final.pdf

May leaflet_final.pdf 2012.5.7 ~ 6.2 [19-22week // for 4weeks] Love Gift-Giving, Love Tupperware 5week 19 - week 22 / May 683,000 777,400 614,700 94,400 871_ May Flower Set(16) 210,000 441_ 37,600 326_ 28,800 308_ 46,400 02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5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보르도 샤또르퓌뒥데노베 '14 Chateau Le Puy Duc des Nauves '14 52,000 가격문의 프랑스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5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보르도 샤또르퓌뒥데노베 '14 Chateau Le Puy Duc des Nauves '14 52,000 가격문의 프랑스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5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보르도 샤또르퓌뒥데노베 '14 Chateau Le Puy Duc des Nauves '14 52,000 가격문의 프랑스 > 보르도 샤또르퓌에밀리앙 '12 Chateau Le Puy Emillen '12 150,000

More information

(연합뉴스) 마이더스

(연합뉴스) 마이더스 The monthly economic magazine 2012. 04 Vol. 98 Cover Story April 2012 _ Vol. 98 The monthly economic magazine www.yonhapmidas.co.kr Contents... 14 16 20 24 28 32 Hot News 36 Cover Story 46 50 54 56 60

More information

부르고뉴 지방으로의 여행 / Voyage en Bourgogne

부르고뉴 지방으로의 여행 / Voyage en Bourgogne 부르고뉴지방으로의여행 Voyage en Bourgogne Paris 부르고뉴 /Bourgogne 의 5 개포도재배지역 샤블리 /CHABLIS & 그랑오쎄루아 /GRAND AUXERROIS Paris Paris Auxerre Auxerrois Clamecy Troyes Bourgogne Côte Saint-Jacques Jovinien A 6 샤띠요네 /CHÂTILLONNAIS

More information

0729스펙큘럼-내지(최종수정2).ps, page Normalize

0729스펙큘럼-내지(최종수정2).ps, page Normalize Contents 2015 JULY vol. 61 06 Desk Column 08 Power Interview 12 15 Notice 20 Photo Essay Contents 2015 JULY vol. 61 22 Special Theme 26 Doctor Edu 1 32 Doctor Edu 2 38 Doctor Edu 3 44 Medical column 46

More information

2019 설

2019 설 We offer high quality and cost effective wines. Premium Wine Gift Set 2019 CHAMPAGNE SET 조셉페리에샴페인은 19 세기영국빅토리아여왕의인정을바아왕실에독점공급을한이래로 Cuvee Royale 이라는칭호를얻게되었고, 찰스황태자와다이애나비의결혼식은물론윌리엄왕자와케이트비결혼식의 VIP 특별답례품으로사용되었습니다.

More information

3 4 5 6 7 8 2/25 26 27 28 2 3 3. 2 3. 2~8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15 3.28 3.29~30 1 8 15 2 9 16 3 10 17 4 11 18 5 12 19 6 13 20 7 14 21 4. 2~5 4.18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Western A Course 44, Sweet Pumkin Soup With Herb Croutons 허브크로톤을가미한단호박크림스프 Ricotta Cheese Salad 리코타치즈샐러드 Freshly Baked Bread and Butter 갓구워낸빵과버터 Premium Beef Tenderloin Steak (140g) And Hot Vegetable With

More information

2010.05 내지 뒷

2010.05 내지 뒷 VISION 2015 R D Global Leader 2 0 1 0 5 163 vol_ 163 KAERI MAGAZINE 2 0 1 0 M A Y C O N T E N T S 2010 +05 KAERI MAGAZINE 04 18 28 42 02 04 06 08 10 11 12 14 16 18 20 22 24 26 28 32 34 36 37 38 40 44 46

More information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5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 뽀이약 샤또뽕떼까네 '09 Ch. Pontet Canet '9 Robert parker 100 Points 390,0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5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 뽀이약 샤또뽕떼까네 '09 Ch. Pontet Canet '9 Robert parker 100 Points 390,0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5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 뽀이약 샤또뽕떼까네 '09 Ch. Pontet Canet '9 Robert parker 100 Points 390,000 보르도 > 뽀이약 샤또뽕떼까네 '10 Ch. Pontet Canet '10 Robert

More information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9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배르쥐락 샤또레뮤라이 '16 Ch. Les Murailles'16 가격문의 프랑스 > 보르도 르보르도모까이유보르도슈페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9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배르쥐락 샤또레뮤라이 '16 Ch. Les Murailles'16 가격문의 프랑스 > 보르도 르보르도모까이유보르도슈페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9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배르쥐락 샤또레뮤라이 '16 Ch. Les Murailles'16 르보르도모까이유보르도슈페리오레 '11 Le Bordeaux de Maucaillou Bordeaux Superieur'11 라꾸르빠비용루즈 '14

More information

제라르베르트랑리저브스페시알피노누아 '13 Gerard Bertrand Reserve Speciale Pinot Noir'13 44,000 가격문의 제라르베르트랑리저브스페시알까베르네소비뇽 '13 Gerard Bertrand Reserve Speciale Cabernet

제라르베르트랑리저브스페시알피노누아 '13 Gerard Bertrand Reserve Speciale Pinot Noir'13 44,000 가격문의 제라르베르트랑리저브스페시알까베르네소비뇽 '13 Gerard Bertrand Reserve Speciale Cabernet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10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 제품명 권장소비자가 떼루아행사가 비고 프랑스 > 보르도 니페르그콜렉션루즈 '12 Neipperg Collection Bordeaux Rouge'12 35,000 가격문의 프랑스 > 보르도 니페르그콜렉션블랑 '14 Neipperg Collection

More information

샤또드생콤지공다스클라시코 '14 Ch.de Saint Cosme Gigondas Classico 14 Robert Parker 90 Points 샤또드생콤지공다스호미니피데 '12 Ch.de Saint Cosme Gigondas Hominis Fides 12 Robert

샤또드생콤지공다스클라시코 '14 Ch.de Saint Cosme Gigondas Classico 14 Robert Parker 90 Points 샤또드생콤지공다스호미니피데 '12 Ch.de Saint Cosme Gigondas Hominis Fides 12 Robert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12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벤자민르루부르고뉴블랑 '15 Benjamin Leroux Bourgogne Blanc'15 66,000 벤자민르루부르고뉴루즈 '15 Benjamin Leroux Bourgogne Rouge'15 66,000 벤자민르루오쎄이뒤레스블랑

More information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12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 까스띠옹 샤또뿌삐유 '13 Ch. Poupille '13 신의물방울 9 권등장와인메를로 100% 의까스티용지역의밸류와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12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 까스띠옹 샤또뿌삐유 '13 Ch. Poupille '13 신의물방울 9 권등장와인메를로 100% 의까스티용지역의밸류와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12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 까스띠옹 샤또뿌삐유 '13 Ch. Poupille '13 신의물방울 9 권등장와인메를로 100% 의까스티용지역의밸류와인! 보르도 > 메독 샤또클락크리스트락메독 '15 Ch.Clarke Listrac-Medoc

More information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7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보르도 샤또말바 '15 Chateau Malbat'15 가격대비품질이매우높다는평가를받는와인으로탄닌성분이비교적적어부드러운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7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보르도 샤또말바 '15 Chateau Malbat'15 가격대비품질이매우높다는평가를받는와인으로탄닌성분이비교적적어부드러운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7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보르도 샤또말바 '15 Chateau Malbat'15 가격대비품질이매우높다는평가를받는와인으로탄닌성분이비교적적어부드러운맛을갖고있는것이특징이다. 잘익은검붉은과일향을충분히느낄수있으며, 좋은끝맛을오랫동안느낄수있다.

More information

Y Z X Y Z X () () 1. 3

Y Z X Y Z X () () 1. 3 1. 3. 3 4. 2. 3 5. 1 6. 3 8. 3 Y Z X Y Z X 9. 7. () () 1. 3 11. 14. 3 12. 13. 15. D 3 D D 16. 3 19. 3 17. 18. 2. 1. 1 2 3 4 2. 3. 3 4. 3 5. 1 6. 8. UN 9. 3 7. 3 Y Z X Y Z X 1. 3 14. 3 11. 12. 3 13. 3 15.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보르도리스트최종PDF용

보르도리스트최종PDF용 100+2 BORDEAUX SELECTION 와인전문가가추천하는부담없이즐기는 보르도와인 순서드라이화이트와인... 4 레드와인... 8 스위트화이트와인... 22 100+2 리스트... 25 전문가리스트... 27 부담없이즐기는보르도와인 100+2! 햇빛과땅의지방보르도. 수백만년의세월을버텨온점토, 석회, 모래, 물이어우러져만들어낸보르도와인과포도품종이어디에도비할수없는다양한맛을표현하고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Bubbly, Refreshing & Cleansing 스파클링, 상쾌한 Glass Bottle Blue Nun Gold Edition 블루넌골드에디션 49,500 Rheinhessen, Germany N/V 리슬링 독일라인헤센지방에서생산된양질의포도만

Bubbly, Refreshing & Cleansing 스파클링, 상쾌한 Glass Bottle Blue Nun Gold Edition 블루넌골드에디션 49,500 Rheinhessen, Germany N/V 리슬링 독일라인헤센지방에서생산된양질의포도만 Bubbly, Refreshing & Cleansing 스파클링, 상쾌한 1 2 3 4 5 Blue Nun Gold Edition 블루넌골드에디션 49,500 Rheinhessen, Germany N/V 리슬링 독일라인헤센지방에서생산된양질의포도만을사용하여제작된스파클링 와인으로황금색으로빛나는와인에 22 캐럿의금조각이들어있어특별한 날을더욱빛내준다. 식전주및디저트와인으로좋다

More information

Jkafm093.hwp

Jkafm093.hwp 가정의학회지 2004;25:721-739 비만은 심혈관 질환, 고혈압 및 당뇨병에 각각 위험요인이고 다양한 내과적, 심리적 장애와 연관이 있는 질병이다. 체중감소는 비만한 사람들에 있어 이런 위험을 감소시키고 이들 병발 질환을 호전시킨다고 알려져 있고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을 호전시킬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 왔다. 그러나 이런 믿음을 지지하는 연구들은

More information

제 53 회서울특별시과학전람회 예선대회작품설명서 본선대회작품설명서 쓰나미의피해를최소화시키는건물과 건물배치에대한탐구 출품번호 S-504 출품분야학생부출품부문지구과학 학교명학년 ( 직위 ) 성명

제 53 회서울특별시과학전람회 예선대회작품설명서 본선대회작품설명서 쓰나미의피해를최소화시키는건물과 건물배치에대한탐구 출품번호 S-504 출품분야학생부출품부문지구과학 학교명학년 ( 직위 ) 성명 제 53 회서울특별시과학전람회 예선대회작품설명서 본선대회작품설명서 쓰나미의피해를최소화시키는건물과 건물배치에대한탐구 출품번호 S-504 출품분야학생부출품부문지구과학 2012. 5. 14. 학교명학년 ( 직위 ) 성명 - 1 - 그림 1 쓰나미의발생과정 그림 2 실제쓰나미의사진 ρ - 2 - 그림 3 땅을파는모습그림 4 완성된수조의모습 - 3 - 그림 5 삼각기둥그림

More information

Layout 1

Layout 1 WSET 3 단계와인수여과정 과 정설명서 wsetglobal.com 과정설명서 WSET 3 단계와인수여과정 wsetglobal.com Wine & Spirit Education Trust 39 45 Bermondsey Street, London SE1 3XF wset@wset.co.uk wsetglobal.com 2016 년초판발행 Wine & Spirit

More information

b77ùµåÆ÷Ä¿½º³»Áö/L265µš

b77ùµåÆ÷Ä¿½º³»Áö/L265µš 2011. 7. 22. Vol.7 Focus 2011~2020 OECD-FAO 농업전망 3 Economy / Trend 부자가 되고 싶다면, 금융가보다 농부가 되라 9 사하라 사막의 녹색 만리장성 11 IP 대두 시장을 선점한 캐나다 농업의 경쟁력 12 Production / Environment 곤충 아킬레스건을 찾아내는 새로운 곤충 게놈 프로젝트 가동 냄새의

More information

샤또뻬스퀴이샤도네이뱅드뻬이 '15 Ch. Pesquie, Chardonnay Vin De Pays'15 42,000 르파라도비오니에 '14 Le Paradou Viognier 38,000 르파라도그르나슈 '14 Le Paradou Grenache Robert Parke

샤또뻬스퀴이샤도네이뱅드뻬이 '15 Ch. Pesquie, Chardonnay Vin De Pays'15 42,000 르파라도비오니에 '14 Le Paradou Viognier 38,000 르파라도그르나슈 '14 Le Paradou Grenache Robert Parke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10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보르도 니페르그콜렉션루즈 '14 Neipperg Collection Bordeaux Rouge'12 35,000 프랑스 > 보르도 니페르그콜렉션블랑 '14 Neipperg Collection Bordeaux

More information

14년 광주신세계 추석.pdf

14년 광주신세계 추석.pdf ,,,, D-088 D-085 D-086 D-090 D-087 D-089 D-091 D-092 D-094 D-099 D-100 D-097 D-095 D-096 D-093 D-101 D-102 D-103 D-104 D-106 D-109 C-110 C-111 C-108 C-109 C-115 E-049 C-116 C-118 C-117 C-113 C-112 C-114

More information

중식당 금홍 와인리스트

중식당 금홍 와인리스트 PRESTIGIOUS WINE Chateau Figeac, Saint Emilion 2007 520,000 Opus One Robert Mondavi, Napa Valley 2008 800,000 Chateau Haut-Brion 2001 970,000 Chateau Margaux 2001 1,100,000 Chateau Mouton-Rothschild 2004

More information

와인

와인 PRESTIGIOUS WINE Chateau Figeac, Saint Emilion 2007 520,000 Opus One Robert Mondavi, Napa Valley 2008 800,000 Chateau Haut-Brion 2001 970,000 Chateau Margaux 2001 1,100,000 Chateau Mouton-Rothschild 2004

More information

Beverage&Winelist_메뉴판_(outline) 4차

Beverage&Winelist_메뉴판_(outline) 4차 Wine List Champagne & Sparkling Wine 스파클링와인은기포가있는와인입니다. 스타일에따라단맛이없는드라이한스타일부터달콤한스타일까지종류가다양하며, 일반적으로식전에마시는스파클링와인은단맛이없고산미가강한스타일입니다. 와인의산미는기름진음식을먹을때임안을개운하게만들어주고, 계속해서음식을먹을수있게만들어줍니다. 생선회, 샐리드등의신선하게조리된음식은생동감있는스파클링와인과좋은매칭을만들어내고,

More information

프리외르생장드베비앙루즈 '09 Prieure Saint Jean de Bebian Rouge'09 Robert Parker 93 Points " 죽기전에마셔봐야할 1001 가지와인 " Guide Bettane & Desseauve /20 160,000 홉노

프리외르생장드베비앙루즈 '09 Prieure Saint Jean de Bebian Rouge'09 Robert Parker 93 Points  죽기전에마셔봐야할 1001 가지와인  Guide Bettane & Desseauve /20 160,000 홉노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5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샤또르꼬앵보르도슈페리오레 '15 Chateau Le Coin Bordeaux Superiore'15 40,000 샤또르크뉴보르도슈페리오레 '15 Ch. Recougne Bordeaux Superiore'14 30,000

More information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7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보르도 지드샤또기로 '16 G' De Guiraud '16 Robert Parker Points Wine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7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보르도 지드샤또기로 '16 G' De Guiraud '16 Robert Parker Points Wine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7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보르도 지드샤또기로 '16 G' De Guiraud '16 Robert Parker 81-89 Points Wine Spectator 90-93 Points 26,000 보르도 > 오메독 샤또페이라봉오메독크뤼부르주아

More information

0718-보내기-찰리스텍스트-요청-3차(세은님)

0718-보내기-찰리스텍스트-요청-3차(세은님) To our valued guests who have food allergies 过敏注意事项 Nuts Fish Egg Peanut Crustaceans Buckwheat Wheat Milk 類坚果类 鱼类 鸡蛋 花生 甲壳类 荞麦 面粉 牛奶 Please inform us on any food allergy or food intolerance you may have

More information

지역제품명제품명 ( 영문 ) 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 뽀이약샤또라뚜르까네 '14 Ch. La Tour Carnet '14 54,000 보르도 > 마고샤또도작 '14 Ch. Dauzac '14 45,000 Robert Parker 91 Points 보르도 >

지역제품명제품명 ( 영문 ) 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 뽀이약샤또라뚜르까네 '14 Ch. La Tour Carnet '14 54,000 보르도 > 마고샤또도작 '14 Ch. Dauzac '14 45,000 Robert Parker 91 Points 보르도 > 지역제품명제품명 ( 영문 ) 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 뽀이약샤또라뚜르까네 '14 Ch. La Tour Carnet '14 54,000 보르도 > 마고샤또도작 '14 Ch. Dauzac '14 45,000 보르도 > 오메독샤또깡뜨메를르 '14 Ch. Cantemerle '14 48,000 보르도 > 소테른샤또드이껨 '04 Ch.d'Yquem '04

More information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8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 제품명 권장소비자가 떼루아행사가 비고 남아공 페어뷰고트두롬레드 '14 Fairview Goats do Roam Red Wine Spectator 86 Point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8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 제품명 권장소비자가 떼루아행사가 비고 남아공 페어뷰고트두롬레드 '14 Fairview Goats do Roam Red Wine Spectator 86 Point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8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 제품명 권장소비자가 떼루아행사가 비고 페어뷰고트두롬레드 '14 Fairview Goats do Roam Red Wine Spectator 86 Points 32,000 가격문의 페어뷰 (Fairview) 1693 년에설립된페어뷰는남아프리카공화국케이프타운에서약

More information

2018 Chuseok

2018 Chuseok We offer high quality and cost effective wines. Premium Wine Gift Set 2018 PREMIUM SET Primium 1 호 샤또린쉬바쥐 2011 Chateau Lynch Bages Wine Enthusiast 91pts Wine Spectator 90pts \525,000 샤또베이슈벨 2010 Chateau

More information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6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보르도 샤또르코인보르도슈피리외 '16 Chateau Le Coin Bordeaux Superiore'16 40,000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6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보르도 샤또르코인보르도슈피리외 '16 Chateau Le Coin Bordeaux Superiore'16 40,000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6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샤또르코인보르도슈피리외 '16 Chateau Le Coin Bordeaux Superiore'16 샤또르코인블랑 '17 Chateau Le Coin Bordeaux Blanc'17 클라랑스딜롱클라랑델루즈 '14 Clarence

More information

인쇄

인쇄 2014년도 기본연구과제 과일 수입 확대에 따른 소비행태 변화 분석 연구자: 이용선, 신유선, 박지원, 김성용 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과일 수입 및 소비 현황 제3장 과일 소비 구조와 변화 요인 제4장 소비자의 과일 선호도와 구입 행태 제5장 과일 소비 전망과 대응 방향 제6장 요약 및 결론 요약문 과일 수입이 2000년대에 자유무역협정(FTA)의 연이은

More information

Food and Wine pairings

Food and Wine pairings 부르고뉴 /Bourgogne 와인의발 À LA DÉCOUVERTE 견을향해서 DES VINS DE BOURGOGNE 음식과와인의조화 부르고뉴는식도락과생활속예술로널리알려져있습니다. 부르고뉴와인은음식과와인의조화속에서자신의모습을새로이드러냅니다. 그러므로부르고뉴의요리방법에따르면부르고뉴와인은그다양성으로인해어느지방의것이든지간에수많은요리에곁들여질수있습니다. 찾아보고마셔보고음미하여보십시요.

More information

제라르베르트랑그랑떼루아르또따벨 '13 Gerard Bertrand Grand Terroir Tautavel'13 Wine Spectator 91 Points 57,000 제라르베르트랑떼루아르꼬르비에르 '14 Gerard Bertrand Terroir Corbiere'1

제라르베르트랑그랑떼루아르또따벨 '13 Gerard Bertrand Grand Terroir Tautavel'13 Wine Spectator 91 Points 57,000 제라르베르트랑떼루아르꼬르비에르 '14 Gerard Bertrand Terroir Corbiere'1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11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두르뜨뉘메로엥루즈 '15 Dourthe N 1 Bordeaux Rouge'15 51,000 두르뜨뉘메로엥블랑 '16 Dourthe N 1 Bordeaux Blanc'16 51,000 두르뜨그랑떼루아소떼른 '16 Dourthe

More information

감정원08_0304내지최종

감정원08_0304내지최종 2008 l 3 4 l Vol. 178 l Vol. 178 3 4 산뜻한 봄향기가 꽃과 새싹과 나비와 함께 하늘로 멀리 멀리 퍼진다. 그네에 몸을 싣고 팔랑팔랑 하늘 끝까지 날아오르고픈 설레는 봄날. 표지일러스트 : 방인영 Contents l 2008 l 3 4 04 봄봄 노란색이 왔다 06 KAB뉴스 11 한감인 이모저모 헬스장의 봄 13 13 Harmony

More information

■ 경기대회 일정

■ 경기대회 일정 2016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Korea National Best Sommelier Contest 2016.09.24(토): 경희대학교 [예선] 2016.10.28.(금)~29(토): DCC 대전 컨벤션센터 [준결선 / 결선] 제12회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12 nd Korea National Best Sommelier Contest 국가대표부문

More information

No Slide Title

No Slide Title 저속 고토크 유압 모터 JS,JH, 시리즈 2K / J2K, 6k / J6K 시리즈 2005-1 B137 001-02 June 2000 JH 시리즈 특징 스풀 밸브 및 지로터가 있는 컴팩트한 디자인. 수입 고압 용량 샤프트 씰, 다 양한 범위의 마운팅 플랜지, 샤프트, 포트, 속도가 설계 유연성을 제공합 니다. 샤프트 회전 방향 및 속도는 쉽고 부드럽게 제어할

More information

벤자민르루부르고뉴루즈 '16 Benjamin Leroux Bourgogne Rouge'16 66,000 벤자민르루뫼르소 '16 Benjamin Leroux Meursault'16 156,000 벤자민르루뫼르쏘나르보 '16 Benjamin Leroux Meursault

벤자민르루부르고뉴루즈 '16 Benjamin Leroux Bourgogne Rouge'16 66,000 벤자민르루뫼르소 '16 Benjamin Leroux Meursault'16 156,000 벤자민르루뫼르쏘나르보 '16 Benjamin Leroux Meursault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8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보르도 샤또라네쌍오메독크뤼부르주아 '98 Ch. Lanessan Haut Medoc C.B.S'98 34,000 프랑스 > 보르도 샤또꼬르뱅미쇼뜨생떼밀리옹그랑크뤼 '99 Ch. Corbin Michotte Saint

More information

10월추천dvd

10월추천dvd 2011 10 DVD CHOICE dvd dvd?!!!! [1] [2] DVD NO. 1898 [3] Days of Being Wild 지금도 장국영을 추억하는 이는 많다. 그는 홍콩 영화의 중심에 선 배우였고,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거짓말 같던 그의 죽음은 장국 영을 더욱 애잔하고, 신비로운 존재로 만들었다. 하지만 많은 이들 이 장국영을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More information

- 1 -

- 1 - 발간등록번호 11-1541000-001345-01 전통된장의농가기업형대량생산 system 개발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More information

Pinot Gris 피노그리 까다롭게고른포도를최소한의공정만적용해신선하고풍부한향을그대로유지한화이트와인입니다. 마시는순간입안가 득퍼지는 피노그리 만의특별한맛과향은가장이상적인 피노그리 의세계로안내할것입니다. 잘익은배, 새콤달콤한홍옥, 피니쉬가특별하게다가오는인상적인와인입니다.

Pinot Gris 피노그리 까다롭게고른포도를최소한의공정만적용해신선하고풍부한향을그대로유지한화이트와인입니다. 마시는순간입안가 득퍼지는 피노그리 만의특별한맛과향은가장이상적인 피노그리 의세계로안내할것입니다. 잘익은배, 새콤달콤한홍옥, 피니쉬가특별하게다가오는인상적인와인입니다. Sauvignon Blanc 쇼비뇽블랑 라파우라말보로쇼비뇽블랑은향긋한열대과일과상큼한구스베리향이조화롭게이루어져향기만맡아도기분이좋아지는화이 트와인입니다. 잘익은패션프루츠, 파인애플, 레몬, 오렌지, 자몽향의신선한과즙이침샘을자극하고청정한뉴질랜드의미네랄 향이입안을볼륨감있게채워주어향긋한피니쉬를가지며해산물요리나샐러드, 식전주에곁들이면좋습니다. Exuberant passionfruit

More information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3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 페삭레오냥 샤또페랑페삭레오냥루즈 '14 Ch. Ferran Pessac Leognan Rouge'14 30,000 보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3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 페삭레오냥 샤또페랑페삭레오냥루즈 '14 Ch. Ferran Pessac Leognan Rouge'14 30,000 보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3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샤또페랑페삭레오냥루즈 '14 Ch. Ferran Pessac Leognan Rouge'14 30,000 샤또페랑페삭레오냥블랑 '13 Ch. Ferran Pessac Leognan Blanc'13 30,000 끌로마샬레뜨블랑

More information

제 3강 역함수의 미분과 로피탈의 정리

제 3강 역함수의 미분과 로피탈의 정리 제 3 강역함수의미분과로피탈의정리 역함수의미분 : 두실수 a b 와폐구갂 [ ab, ] 에서 -이고연속인함수 f 가 ( a, b) 미분가능하다고가정하자. 만일 f '( ) 0 이면역함수 f 은실수 f( ) 에서미분가능하고 ( f )'( f ( )) 이다. f '( ) 에서 증명 : 폐구갂 [ ab, ] 에서 -이고연속인함수 f 는증가함수이거나감소함수이다 (

More information

추석브로셔_최종.indd

추석브로셔_최종.indd 롯데호텔추석선물세트 일과나눔의정을생각하며롯데호텔이준비한추석선물세트로가슴깊이간직했던감사의마음을전하세요악을울리고잔치를벌이는아름다운시절입니다우리만이간직한풍요로운마음로운날추석햇려하며풍곡식으로음식을장만하여조상께감사의인사를전하고한해의노고에서로를격년중하늘을꽉채운밝은달빛과풍성한곡식으로마음이가장풍요 상품권 정육6p 세느가족울라패키텔서울라장청보리황우세17p 혼트규알등심세트11p

More information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최근히트상품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최근히트상품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Global Market Report 16-035 2016 브라질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4 5 1.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11 20 1. 최근히트상품 2. 2016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27 30

More information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4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 세컨 ) 라샤펠드라퐁로쉐 '12 La Chapelle de Lafon Rochet'12 38,000 보르도 ( 세컨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4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 세컨 ) 라샤펠드라퐁로쉐 '12 La Chapelle de Lafon Rochet'12 38,000 보르도 ( 세컨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4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 세컨 ) 라샤펠드라퐁로쉐 '12 La Chapelle de Lafon Rochet'12 38,000 보르도 ( 세컨 ) 샤또보이드 '15 boyd Bordeaux By Boyd Cantenac'15 보이드깡뜨냑에서생산한보르도와인!

More information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제 1 장연구개발과제의개요 - 17 - - 18 - - 19 - - 20 - - 21 - 제 2 장재료및방법 - 22 - - 23 - - 24 - - 25 - 시료번호 596 항목에따라해당점수위에표기해주십시오.

More information

<B1B9BEEE412E687770>

<B1B9BEEE412E687770> 21 학년도대학수학능력시험문제및정답 1. 3. 3 4. 2. 3 5. 1 6. 3 8. 3 Y Z X Y Z X 9. 7. () () 1. 3 11. 14. 3 12. 13. 15. D 3 D D 16. 3 19. 3 17. 18. 2. 1. 1 2 3 4 2. 3. 3 4. 3 5. 1 6. 8. UN 9. 3 7. 3 Y Z X Y Z X 1. 3 14.

More information

Wine Liquor Chung Mi Shim

Wine Liquor Chung Mi Shim Wine Liquor Chung Mi Shim Sparkling wine 보히가스, 까바브륏리제르바 Bohigas, Cava Brut Reserva Spain NV 60,000 밝은연노랑색과함께나타나는골드빛으로사과, 배의아로마와약간의빵굽는냄새그리고작은버블들이오랫동안지속되어식사와함께해도좋은스파클링 뵈브클리코옐로우라벨 Veuve Clicquot Yellow Label

More information

SM710월가격표9.30

SM710월가격표9.30 SE / SE PLEASURE / LE/ RE / PRESTIGE / RE35 2009년 10월 기준 SM7 가격표 SE SE PLEASURE LE RE PRESTIGE RE35 SM7 PERFECT CARE SERVICE Line-up Neo VQ23 SE 대형 승용차의 품위를 가장 합리적으로 즐기십시오. SE PLEASURE NEW LE 매력적인 스타일에

More information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3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 제품명 권장소비자가 떼루아행사가 비고 프랑스 > 보르도 샤또르크뉴보르도슈페리오레 '10 Ch. Recougne Bordeaux Superiore'10 30,00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3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 제품명 권장소비자가 떼루아행사가 비고 프랑스 > 보르도 샤또르크뉴보르도슈페리오레 '10 Ch. Recougne Bordeaux Superiore'10 30,00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3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 제품명 권장소비자가 떼루아행사가 비고 프랑스 > 보르도 샤또르크뉴보르도슈페리오레 '10 Ch. Recougne Bordeaux Superiore'10 30,000 17,500 최고의가성비를지닌보르도슈페리오레 ' 샤또르크뉴 ' 의그레이트빈티지 2010

More information

MD-C-035-1(N-71-18)

MD-C-035-1(N-71-18) MD-C-035-1(N-71-18) KEPIC 적용사례 : MD-C-035-1(N-71-18) ( 승인일자 : 2010. 8. 31) 제목 : 용접으로제조되는 KEPIC-MNF 의 1, 2, 3 및 MC 등급기기지지물의추가재 료 (KEPIC-MN) 질의 : 품목이용접으로제작될경우, KEPIC-MDP의부록 IA, IB, IIA, IIB 및 VI에나열된것이외에추가로어떤재료가

More information

.....6.ok.

.....6.ok. Ⅳ 성은 인간이 태어난 직후부터 시작되어 죽는 순간까지 계속되므로 성과 건강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청소년기에 형성된 성가치관은 평생의 성생활에 영향을 미치며 사회 성문화의 토대가 된다. 그러므로 성과 건강 단원에서는 생명의 소중함과 피임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성매매와 성폭력의 폐해, 인공임신 중절 수술의 부작용 등을 알아봄으로써 학생 스스로 잘못된 성문화를

More information

쌍백합23호3

쌍백합23호3 4 5 6 7 여행 스테인드글라스 을 노래했던 하느님의 영원한 충만성을 상징하는 불꽃이다. 작품 마르코 수사(떼제공동체) 사진 유백영 가브리엘(가톨릭 사진가회) 빛은 하나의 불꽃으로 형상화하였다. 천사들과 뽑힌 이들이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하며 세 겹의 거룩하심 가 있을 것이다. 빛이 생겨라. 유리화라는 조그만 공간에 표현된 우주적 사건인 셈이다.

More information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2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보르도 라크루아드까르보니유루즈 '14 La Croix de Carbonnieux Rouge'14 Chateau Car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2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프랑스 > 보르도 라크루아드까르보니유루즈 '14 La Croix de Carbonnieux Rouge'14 Chateau Car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2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라크루아드까르보니유루즈 '14 La Croix de Carbonnieux Rouge'14 Chateau Carbonnieux 2nd Wine 라크루아드까르보니유블랑 '14 La Croix de Carbonnieux Blanc'14

More information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7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샤또르크뉴보르도슈페리오레 '16 Ch. Recougne Bordeaux Superiore'16 TOP VALUE BORD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7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샤또르크뉴보르도슈페리오레 '16 Ch. Recougne Bordeaux Superiore'16 TOP VALUE BORD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7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보르도 샤또르크뉴보르도슈페리오레 '16 Ch. Recougne Bordeaux Superiore'16 TOP VALUE BORDEAUX 30,000 보르도 샤또로끄모리악 ' 담나시옹 '15 Ch. Roques Mauriac

More information

Edition 4(2006) Total Solution for Lightning Damages

Edition 4(2006)   Total Solution for Lightning Damages Edition 4(2006) http://www.uijae.com Total Solution for Lightning Damages Bipolar Space Charge Dissipation Air Terminals Air Terminal Air Terminal Air Terminal Air Terminal Air Terminal Air Terminal

More information

싱카이 역삼점 메뉴내지_단품음주류

싱카이 역삼점 메뉴내지_단품음주류 XINGKAI Set Chin Set Today s Soup, Shredded Sea Cucumber and Shrimp with Beef, Fried Prawn in Chili Sauce, Fried Rice or Noodles, Dessert Myung Set Today s Soup, Fried Chicken in Garlic and Soy Sauce,

More information

Journal of Life Science 2011, Vol. 21. No μ μ

Journal of Life Science 2011, Vol. 21. No μ μ Journal of Life Science 2011 Vol. 21. No. 8. 1120~1126 ISSN : 1225-9918 DOI : http://dx.doi.org/10.5352/jls.2011.21.8.1120 μ μ μ α β Journal of Life Science 2011, Vol. 21. No. 8 1121 μ μ 1122 생명과학회지 2011,

More information

<C6C8B5B5C0E5C5CD20B8AEC7C3B7BF2E696E6464>

<C6C8B5B5C0E5C5CD20B8AEC7C3B7BF2E696E6464> 중부권을 선도하는 명품시장~! 중앙시장활성화구역 팔도장터 관광열차 3 세 개 시장이 모여 송정삼색시장 4 www.korailtravel.com 물소리, 사람소리, 웃음소리가 넘치는 양평물맑은시장 팔도장터 관광열차 5 3배의 인심 8배의 행복이 있는 동해북평민속시장 6 www.korailtravel.com 3미(아름다움, 맛, 미래)가 있는 원주중앙시장 팔도장터

More information

- 1 -

- 1 - - 1 - - 2 - - 3 - - 4 - - 5 - - 1 - - 2 - - 3 - - 4 - σ σ σ σ σ σ σ - 5 - - 6 - - 7 - - 8 - log - 9 - - 10 - - 11 - - 12 - m ax m ax - 13 - - 14 - - 15 - - 16 - - 17 - tan - 18 - - 19 - tan tan - 20 -

More information

3 Contents 8p 10p 14p 20p 34p 36p 40p 46P 48p 50p 54p 58p 생명다양성재단 영물이라는 타이틀에 정 없어 보이는 고양이, 날카롭게 느껴지시나요? 얼음이 따뜻함에 녹듯이, 사람에게 경계심 많은 길고양이도 곁을 내어주면 얼음 녹듯이 당신을 바라봅니다. 길 위에 사는 생명체라 하여 함부로 대하지 말아주세요. 싫으면 외면해주세요.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01~11

........01~11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www.withbuyer.com 2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3 4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5

More information

hwp

hwp 우체국보험의디자인경영에관한연구. 서론 81 . 디자인경영관련배경 82 83 우정정보 80 (2010 봄) 다양한 의미를 함축하고 있어 여러 분야의 활동을 모두 포용할 수 있는 포괄성을 가지기 때문이 다. 또한 디자인에 대한 인식이 주관적인 심미성의 추구에서 점차 객관성과 합리성의 추구, 시 스템적 전체적 접근에 대한 고려가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More information

Gwangju Jungang Girls High School 이상야릇하게 지어져 이승이 아닌 타승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모텔에 여장을 풀고 먹 기 위해 태어났다는 이념 아래 게걸스럽게 식사를 했다. 피곤하니 빨리 자라는 선생님의 말 씀은 뒷전에 미룬 채 불을 끄고 밤늦게까지 속닥거리며 놀았다. 몇 시간 눈을 붙이는 둥 마 는 둥 다음날 이른 아침에

More information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2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 제품명 권장소비자가 떼루아행사가 비고 칠레칠레 끌로데푸샤르도네로쿠라 1 '14 Clos des Fous Chardonnay Locura 1'14 Robert P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2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 제품명 권장소비자가 떼루아행사가 비고 칠레칠레 끌로데푸샤르도네로쿠라 1 '14 Clos des Fous Chardonnay Locura 1'14 Robert P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2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 제품명 권장소비자가 떼루아행사가 비고 칠레칠레 끌로데푸샤르도네로쿠라 1 '14 Clos des Fous Chardonnay Locura 1'14 Robert Parker 91 Points 끌로데푸샤르도네둘시네아 '14 Clos des Fous Chardonnay

More information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2011.10.27 7:34 PM 페이지429 100 2400DPI 175LPI C M Y K 제 31 거룩한 여인 32 다시 태어났습니까? 33 교회에 관한 교리 목 저자 면수 가격 James W. Knox 60 1000 H.E.M. 32 1000 James W. Knox 432 15000 가격이 1000원인 도서는 사육판 사이즈이며 무료로

More information

2019 SAN DIEGO COUNTY FAIR HOMEMADE WINE RESULTS BY (LAST NAME) Last Name First Name Division Class and Class Description Place Ribbon Score Special P

2019 SAN DIEGO COUNTY FAIR HOMEMADE WINE RESULTS BY (LAST NAME) Last Name First Name Division Class and Class Description Place Ribbon Score Special P Diez Dito 1514 Red Wine 015 - Petite Sirah 19.5 Wine Maker of the Year Award Temecula CA 92592 Diez Dito 1514 Red Wine 015 - Petite Sirah 19.5 Best of Show Temecula CA 92592 Diez Dito 1514 Red Wine 015

More information

IP 심화 라우팅프로토콜적용시 라우팅테이블에서 이니셜이있는네트워크를설정하는것 : onnected 직접연결된네트워크를의미한다. 그러므로라우팅은 나는이런네트워크와연결되어있다. 를직접연결된라우터들에게알려주는것 1>en 1#conf t 1(config)#router rip 1

IP 심화 라우팅프로토콜적용시 라우팅테이블에서 이니셜이있는네트워크를설정하는것 : onnected 직접연결된네트워크를의미한다. 그러므로라우팅은 나는이런네트워크와연결되어있다. 를직접연결된라우터들에게알려주는것 1>en 1#conf t 1(config)#router rip 1 IP 심화 º 각 P 의게이트웨이는해당네트워크의마지막주소를사용한다. - P1 (210.220.10.1/26) 의게이트웨이 (5의 Fa0/0) : 210.220.10.63 /26 = 255.255.255.192 호스트비트수 : 32-26 = 6 비트 => = 64 그러므로 P1의 IP 210.220.10.1 중서브넷마스크에의거 26비트는변함이없고, 나머지 6비트가호스트비트로변하므로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 넋두리 * 저는주식을잘한다고생각합니다. 정확하게는주식감각이있다는것이맞겠죠? 예전에애널리스트가개인주식을할수있었을때수익률은엄청났었습니다 @^^@. IT 먼쓸리가 4주년이되었습니다. 2014년 9월부터시작하였으니지난달로만 4년이되었습니다. 4년간누적수익률이최선호주는 +116.0%, 차선호주는 -29.9% 입니다. 롱-숏으로계산하면 +145.9% 이니나쁘지않은숫자입니다.

More information

[홈페이지용]_바 메뉴판(210x297)

[홈페이지용]_바 메뉴판(210x297) BAR & SNACK Wine CHAMPAGNE Dom Perignon, Brut Cuvee 2004 Veuve Clicquot Yellow Label Moet & Chandon Brut Imperial NV Moet & Chandon Brut Imperial NV 375ml 590,000 200,000 180,000 100,000 SPARKLING ITALY

More information

프랑스 > 론 도멘로베르시뤼그부르고뉴피노누아 '15 Robert Sirugue Bourgogne Pinot Noir'15 66,000 프랑스 > 론 로베르시뤼그본로마네 '15 Robert Sirugue Vosne Romanee '15 176,000 로베르시뤼그본로마네

프랑스 > 론 도멘로베르시뤼그부르고뉴피노누아 '15 Robert Sirugue Bourgogne Pinot Noir'15 66,000 프랑스 > 론 로베르시뤼그본로마네 '15 Robert Sirugue Vosne Romanee '15 176,000 로베르시뤼그본로마네 인기와인을장터가그대로 06 월말까지 ~! 매월이달의특가행사는장터가구매 + 포인트적립이된다는거알고계셨나요? 지역제품명권장소비자가떼루아행사가비고 르보르도모까이유보르도슈페리오레 '11 Le Bordeaux de Maucaillou Bordeaux Superieur'11 19,900 큐블리에피스보르도 '14 Cuvelier & Fils Bordeaux - Leoville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