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2006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7/4/2006"

Transcription

1 뉴욕 운전면허 요점정리 뉴욕 주 운전면허 취득 절차 응시 원서 작성 -> 시력 검사 -> 필기 시험 ->Learner Permit 발급 -> Pre-licensing course -> 주행 시험 예약/ 주행 시험 - > Probationary Period 1. 응시 원서 작성 필요 서류 : DMV(Department of Motor Vehicles) 양식 MV-44, 신분증, 생년월일 증명서류 응시 장소 : 가까운 DMV 사무실에서 신청 (* 현금, 수표 그리고 신용카드로 수수료 지불 가능) 필수 사항 : 뉴욕 주는 신분/이름과 생년월일을 증명하기 위해 각 서류마다 점수 부여, 합계 가 총 6점 또는 그 이상이 되어야 함 서류 점수 여권(Passport) 3점 Social Security Card 2점 US College ID with photo and transcript 2점 전기/전화 명세서(Utility Bill) 1점 은행 현금카드 (ATM card) 1점 다른 은행발행 신용카드(Credit Card) 1점 * 여권(passport) : Foreign Passport with a visa passport document and I-94 with status code F1 or F2 and an I-20. You must show the original entry document and any extension document stamped by INS with the I-20. 소셜 카드가 있다면 법적으로 반드시 번호 기입. 카드 발급이 불가능하다면 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 오피스에 가서 소셜 카드 발급 불가능에 대한 Letter(단 30일 이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함)로 소셜번호 대체 (* SSA 사무실 위치는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 zip code로 검색) 정리 차량국 양식 + 소셜 카드 또는 소셜 카드 불가능하다는 편지 + 신분/이름/생년월일 증명서 류 6점 + 수수료

2 2. 시력 검사 시력검사는 차량국에서 해도 되고, 본인 주치의나 안경점에 가서 검사 후 MV-619를 가지고 가기만 하면 됨 3. 필기시험 한글 시험보다 영어 시험이 더 쉬움 20문제 중 14문제 이상 맞추면 되고 표지판은 4개 중에서 2개 이상을 맞추면 된다. 필기시험은 몇 번을 응시하더라도 더 이상의 추가 수수료는 발생 안 함 예약 없이 시간 내에 가서 바로 등록 후 시험 볼 수 있음 4. Learner s Permit 발급 합격 시 5년동안 유효 이 Permit으로 신분증 사용 가능 Learner Permit 발급 후 총 30시간의 연습 필요, 그 중 10시간은 medium to high volume traffic에서 연습해야 함 5. Pre-Licensing course 연습 후 운전학원에서 Five-hour pre-licensing course를 해야 함 교육 마지막에 25문제 중 16개 문제 이상을 맞추어야 합격 인정 떨어지면 다시 한 번 볼 수 있고, 또 떨어지면 5시간 동안 교육을 또 받아야 한다. 교육 수료 후에 반드시 MV-278 form 을 받아야만 주행시험 예약이 가능하다. 6. 주행시험 예약 주행시험은 전화 ( )나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뉴욕 주 어느 지역에서나 시험 예약을 해도 상관없고 예약 취소 시에는 반드시 시험 당일 24시간 전에 해야 한다. 한 번에 단 한 곳의 지역에만 예약 가능

3 예약할 때는 Learner permit에 나와있는 9자리 Client ID ( 미처 우편으로 Learner permit을 받지 못한 사람들은 Interim Learner permit에 나와있는 9자리) 와 pre-licensing course certificate(mv-278)의 6자리 certificate번호가 필요하다. 주행 시험 당일 날 시험 차량은 본인이 준비해야 한다. 반드시 18살 이상의 유효한 면허증을 가진 운전자를 동반해야 하며, 차량은 보험이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등록, inspected, 안전벨트 등 모든 것이 작동해야 함 시험 당일 준비물 : 자동차 + learner permit + pre-licensing course certificate (MV-278) 불합격 한다면 시험 당일 다음 날 이후부터 다시 road test 를 신청할 수 있다. 방법은 위와 똑같고 불합격자라고 해서 더 빨리 날짜를 잡아주는 것은 아니다. 두 번째 까지는 처음에 낸 비용에 포함, 그 다음부터는 $10을 차량국에 지불하면 두 번 시 험을 볼 수 있다. 합격하면 시험관이 interim driver license를 즉석에서 주고 4주 후에 우편으로 사진이 있는 면허증이 온다. 7. Probationary Period 주행시험까지 합격한 분들은 당일부터 6개월간 자동으로 probationary period로 들어간다. 주의 사항 : speeding, reckless driving, tailgating, driving under the influence of alcohol or drugs during probation 자동으로 60일간 면허정지(Suspended) 60일 후에 다시 6개월 동안 다시 probationary period로 들어가고 이 기간 동안의 또 다른 violations은 적어도 6개월 동안 면허취소(revoked)

4 뉴욕주 운전면허 FAQ Q> 뉴욕면허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용 기록 또는 신용점수, 신용카드 등이 6개가 필요하 다는데, 저는 신용카드가 하나밖에 없는데 어떻게 하나요? A> 신용이 필요한 것이 아니고 뉴욕주에서는 이름과 신분 그리고 생년월일을 증명하기 위 해서 각 서류마다 점수를 부여합니다. 그 서류 합계점수가 6점 또는 그 이상이 되어야 하구 요. 여기를 참조하세요. ( Q> 한국 현지에 있는 은행에서 발행한 신용카드는 점수로 인정되나요? A> 원칙적으로 미국 현지 은행 발행에 한합니다. 하지만, 직원이 인식을 못해서 간혹 넘어 가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원칙상으로는 안됩니다. Q> 뉴욕주에서 국제면허로 운전가능하나요? A> 반드시 한국면허증과 국제면허증을 동시에 소지해야만 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의 유효 기간인 일 년 동안은 뉴욕에서 운전이 가능하고 차 또한 렌트가 가능합니다. 다만, 뉴욕주 차량국에서는 한국/국제면허증을 뉴욕주 면허로 교환해주지 않습니다. Q> 뉴욕주 면허/ Learner permit/ 신분증 ID를 가지고 있는데 이사할 때 신고해야하나요? A> 반드시 10일 이내에 차량국에 전화나 우편, 방문을 하셔서 신고해야 합니다. Q> 뉴욕주에서 안전벨트 미착용으로 Pull Over 할 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법적으로 앞좌석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Seat belt를 해야하고 16살 미만의 아이들은 앞, 뒤 관계없이 안전벨트를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운전자가 티켓을 받게 됩니다. 4살짜리 아이들은 반드시 Child Safety Seat을 이용해야 합니다. Q> 뉴욕주를 제외한 타주에서 받은 티켓은 벌점에 올라가나요? A> Alcohol과 Drug 관련을 제외하고는 기록에 올라가지 않습니다. 다만, 캐나다 Quebec or Ontario 지역에서 받은 moving violations은 기록에 올라갑니다. 타주에서 받은 티켓에 응답 하지 않거나 벌금을 지불하지 않으면 Alaska, California, Michigan, Montana, Oregon or

5 Wisconsin을 제외하고는 뉴욕주 차량국이 운전면허증을 정지 시킵니다. Q> 뉴욕주에서 운전 중에 hand-held mobile telephone을 이용할 수 있나요? A> 비상시를 제외하고는 안됩니다. Q> d뉴저지 운전면허를 신청하려고 해도 신분/이름 증명 등의 6점 서류가 필요합니까? A> 아닙니다. 각 주마다 법이 다르고 신청방법도 다르기 때문에 뉴저지 차량국 웹사이트에 서 자세한 정보를 얻으시면 됩니다. Q> 뉴저지와 뉴욕 면허를 동시에 소지할 수 있나요? A>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는 불법입니다. 양식에 다른 주에서 면허를 발급받은 사실을 물어보는란이 있으면 반드시 솔직하게 답하셔야 합니다.

6 뉴욕주 운전면허 필기시험 (한글판) A 1. 오렌지색의 다이아몬드로 되어있는 교통 표지판은? (1) (1)도로위험 표지판 (2)속도 제한 표지판 (3)교차로 (4)학교 건널목 2. 역삼각형으로 되어 있는 표지판은? (1) 천천히 가면서 필요에 따라 양보한다. 교차로에서 완전히 멈춘다. 응급차량이 교차로 내에 있을 때는 멈춘다. 교차로 통과시 양쪽을 살핀다. 3. 정차 금지 [NO STANDING] 표지판이 있는 곳에 정차할 수 있는 경우는? (1) 사람을 내리거나 태울 때 임시로 세울 수 있다. 다른 차량이 있을 때는 절대 세워서는 안된다. 짐을 내리기 위해서 잠시 세울 수 있다. 길이 복잡하지 않을 때에 세울 수 있다. 4. 멈춤 금지 [NO STOPPING] 표지판이 있는 곳에 멈출 수 있는 경우는? (4) 5분 이내로 떠날 수 있을 때. 짐을 내려주기 위해서. 승객을 내려주기 위해서. 다른 차와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서. 5. 운전자의 왼손이 땅을 가르치는 수신호는? (1) 정지를 뜻한다. 좌회전을 원하는 신호다. 우회전을 원하는 신호다. 직진을 뜻한다. 6. 운전자의 왼손이 왼쪽으로 곧게 뻗쳐 있는 수신호는? (2)

7 정지를 뜻한다. 좌회전을 원하는 신호다. 우회전을 원하는 신호다. 직진을 뜻한다. 7.운전자의 왼손이 위를 가르치는 수신호는? (3) 정지를 뜻한다. 좌회전을 원하는 신호다. 우회전을 원하는 신호다. 직진을 뜻한다. 8. 맥주 12온스 캔을 마시고서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시간은? (1) 한시간 다섯 시간 오분 하루종일 9. 음주 후에 커피를 마시면 혈액 알코올농도는? (4) 혈액 알코올농도가 감소된다. 혈액 알코올농도가 증가된다. 알코올이 퍼지는 것을 막는다. 아무 상관이 없다. 10. 음주로 인한 혈액 알코올농도가 판단력에 미치는 영향은? (2) 아무 상관이 없다. 운전과 운전시 판단력에 영향을 준다. 운전시 판단력에만 영향을 준다. 운전에만 영향을 준다. 11. 모임에서 할 수 없이 계획하지 않은 음주를 한 경우에는? (4) 운전하기 전 커피를 마신다. 운전하기 전 찬물로 목욕을 한다. 운전하기 전 한시간 반전부터는 술을 마시지 않는다. 술을 마시지 않은 친구의 차를 타고 간다. 12. 음주 운전으로 인한 차량사고는? (1)

8 50% 10% 90% 25% 13. 뉴욕주에서 음주운전자로 간주되는 혈액 알코올농도는? (4) 0.05% 0.03% 0.20% 0.10% 14. 운전시 약국에서 처방 없이 구할 수 있는 약을 먹기 전 해야 할 일은? (4) 술을 먼저 마신다. 처방 없이 구할 수 있는 약은 안전하므로 먹고 운전을 계속한다. 낮에만 운전한다. 약의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읽고 대처한다. 15. 술과 다른 약을 같이 복용했을 때 혈액에 미치는 영향은? (1) 둘 다 혈액에 미치는 영향이 증가한다. 운전능력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약은 혈액에 미치는 영향이 감소한다. 술이 혈액에 미치는 영향이 감소한다. 16. 혈액의 알코올농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4) 커피를 마신다. 운동을 한다. 찬물로 목욕을 한다. 충분한 휴식을 한다. 17. 술을 마신 후 일어나는 일이 아닌 경우는? (1) 감정이 가라앉아서 집중할 수 있다. 반사신경이 느려진다. 속도감과 거리감에 대한 사고력이 둔화된다. 긴장이 풀린다. 18. 혈액 속의 알코올농도와 관련이 있는 것은? (3)

9 음주전 먹은 음식물의 양. 음주자의 나이. 음주자의 체중. 운동량. 19. 음주운전 측정을 거부했을 때는? (4) 음주운전으로 경찰이 구속할 수 있다. 경찰이 당신의 면허증을 가져갈 수 있다. 음주 운전을 했다는 증거로 채택될 수 있다. 위의 세 가지에 다 해당된다. 20. 음주운전 측정은 무엇을 알아보기 위한 것인가? (3) 반응시간. 시력. 혈액 알코올농도. 운전능력. 21. 어떤 사람이 음주운전을 했을 경우에? (1) 같이 동승한 사람도 음주여부와는 관계없이 문제가 있다. 오직 경찰관의 문제이다. 음주운전을 한 사람만의 문제다. 뉴욕주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22. 장거리 운전시 졸음이 오는 경우에는? (2) 차 안에 있는 사람들과 열심히 이야기한다. 차를 세운 다음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휴식을 취한다. 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졸음이 와도 운전을 한다. 차에 있는 라디오를 크게 틀어놓는다. 23. 노란 학교버스가 등 하교시간에 빨간 등을 깜빡이고 있을 때? (4) 아이들이 버스에서 내리지 않으면 그대로 지나간다. 분리대 맞은 편 차량은 그대로 진행한다. 버스가 앞에 서 있다면 지나 갈 수 있다. 모든 차량은 정지하여 기다려야 한다. 24. 노란 학교버스가 등 하교시간에 빨간 등을 깜박이고 있는데, 학교버스 운전자가 손으로

10 지나가라고 수신호를 보낼 때? (4) 속력을 내어 빨리 지나간다. 노란 학교버스가 지나갈 때까지 기다린다. 노란 학교버스의 빨간 등이 꺼질 때까지 기다렸다 지나간다. 천천히 옆으로 비껴서 지나간다. 25. 야간 운전이 위험한 이유는? (1) 헤드라이트가 보이는 범위 안에서 운전해야 하므로. 교차로에 들어오는 차량을 주의해서 운전해야 하므로. 높은 헤드라이트(하이빔; High Beam)를 항상 사용해야 하므로. 브레이크를 더 빨리 밟을 준비를 해야 하므로. 26. 야간 운전시 상대편의 높은 헤드라이트로 눈이 부실 경우에? (4) 핸들의 끝을 바라본다. 차 안에 불을 켜서 불빛을 조종한다. 색안경을 사용한다. 오른쪽 차선의 아래쪽을 보며 운전한다. 27. 가장 우선적으로 따라야 할 신호는? (3) 신호등. 앞에 가는 운전자의 신호. 경찰관의 지시나 수신호. 빨간 신호등. 28. 짙은 안개가 끼인 경우에는? (2) 높은 헤드라이트(하이빔; High Beam)를 사용한다. 낮은 헤드라이트(로우빔; Low Beam)를 사용한다. 실내등을 켠다. 주차등만을 켜고 운행한다. 29. 방어운전(Defensive Drive)이란? (4) 항시 긴장한다. 다른 운전자들이 나의 실수를 인정해 주리라 믿고 운전한다. 마지막 순간의 사고를 피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한다. 주위에서 일어나는 일에 신경을 쓰며 주의를 기울여 대비한다. 30. 소방전(Hydrogen)에서 얼마 이상 떨어진 곳에 주차가 가능한가? (3)

11 9 피트 12 피트 15 피트 20 피트 31. 최저 운행속도 표시가 있는 이유는? (4) 사고가 많이 나므로. 도로의 상태가 나빠서. 노약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교통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32. 차를 운전하는 안전한 속도는? (1) 그날의 일기와 도로 상태에 따라. 운전자의 운전 기술에 의하여 운전자의 기분에 따라. 앞차와의 간격을 두고. 33. 도로에서 자전거는 어느 쪽에서 타야 하는가? (2) 교통의 흐름과 반대쪽에서. 도로의 맨 우측에서. 도로의 중앙에서. 노란 이중선이 가까운 거리에서. 34. 자동차와 자전거의 차이점은? (3) 자전거는 교통규칙을 지키지 않아도 된다. 자전거는 신호등을 지키지 않아도 된다. 자전거는 보험에 들지 않아도 된다. 자전거는 신호를 주지 않아도 된다. 35. 안전벨트를 사용해야 하는 사람은? (4) 운전자만. 운전자와 운전자 옆 좌석의 사람만. 뒷좌석에 탄 사람만. 운전자와 차안에 탄 모든 사람. 36. 눈이 먼 사람이 법적인 우선권을 갖는 경우는? (4)

12 동반자와 동행할 때. 검은 안경을 쓰고 걸을 때. 지팡이로 땅을 딱딱 치고 걸을 때. 흰 지팡이나 금속 지팡이 혹은 인도견의 안내를 받을 때. 37. 젖은 길에서 미끄러지기 시작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 (4) 바퀴를 똑바로 한 다음 브레이크를 빨리 밟는다. 브레이크를 밟아서 완전 정지한다. 미끄러지는 반대쪽으로 핸들을 돌린다. 미끄러지는 쪽으로 부드럽게 핸들을 돌린다. 38. 차 운전시 갑자기 브레이크가 밑으로 쑥 들어가서 올라오지 않을 경우는? (2) 파킹 브레이크를 이용하여 차를 정지한다. 살짝 살짝 밟아서 유압을 이용하여 브레이크를 올라오게 한다. 중립기어로 두고서 시동을 끈다. 브레이크 페달 밑에 발끝을 넣어서 브레이크 페달을 들어 올린다. 39. 차 운전시 타이어가 터져서 플랫(Flat)된 경우에는? (3) 브레이크를 밟고 중립기어로 변속한다. 차를 움직여서 오른쪽으로 옮겨 놓는다. 핸들을 꽉 잡고 서서히 속도를 줄이면서 주차한다. 중립기어로 두고 브레이크를 밟는다. 40. 교차로에서 일단정지 표지판과 횡단보도가 있으나 정지선이 표시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1) 횡단보도 전에 일단 정지한다. 교차로 50피트 전에 일단 정지한다. 정지선이 있을만한 곳에서 일단 정지한다. 차를 천천히 몰면서 안전하면 지나간다. 41. 운전시 비상사이렌 소리는 들리지만 해당 차량을 볼 수 없을 때는? (4) 비상 차량이 보일 때까지 계속 운전한다. 속력을 내어 비상차량이 오기 전에 그곳을 벗어난다. 속력을 줄이면서 비상차량이 올 때까지 서서히 운전한다. 비상차량이 당장 보이지 않아도 인도 쪽으로 차를 움직여 정차한다.

13 42. 인도가 없는 도로를 보행자가 지나갈 경우 어느 쪽으로 가야하나? (4) 교통량이 많은 쪽으로. 교통량이 적은 쪽으로. 차가 가는 방향으로. (우측통행) 마주 오는 차를 보는 방향으로. (좌측통행) 43. 뉴욕주에서 고속도로상에 낼 수 있는 최대 속도는? (2) 시속 52마일 시속 55마일. 시속 40마일. 시속 60마일. 44. 고속도로에서 진입로가 있는 목적은? (3) 운전하는 차의 속력을 시험하기 위해. 앞차를 추월하기 위해. 고속도로 속도로 진입하여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저속 차량을 추월하기 위해. 45. 고속도로 주행시 여러분이 나가야 할 출구(EXIT)를 지나 친 경우에? (2) 가까운 거리에서 U Turn하여 돌아올 계획을 한다. 다음 출구에서 나가 돌아올 계획을 한다. 속도를 줄이고 정거할 준비를 한다. 비상등을 켜고 후진하여 지나간 출구까지 간다. 46. 짧은 고속도로 진입로에서는? (1) 앞차와의 간격을 2배로 주고 운전한다. 바퀴의 공기 압력을 확인하고 운전한다. 천천히 운전한다. 자신의 속도를 살펴 최저속도로 바꾼다. 47. 고속도로 야간 운행시 낮은 헤드라이트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4) 아침 일찍 이나 해질 때. 차선을 바꿀 때. 출구(EXIT)로 나가기 직전에. 다른 차 뒤를 따라 갈 때. 48. 일반적으로 추월은 어느 방향에서 하는가? (2)

14 우측으로. 좌측으로. 교통이 허락하며 우측이나 좌측으로. 추월할 수 없다. 49. 앞차를 우측으로 추월할 수 있는 경우는? (1) 앞차가 좌회전할 때. <우측추월금지> 표지판이 있는 3차선 도로에서. 버스를 추월할 때. 아무때나 상관없다. 50. 뒤차가 여러분의 차량을 추월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3) 기존 속도를 계속 유지하면서 간다. 경적을 울리면서 추월을 허락한다. 계속 진행하면서 차선을 벗어나지 않는 상태에서 속력을 늦추어준다. 오른쪽으로 차를 멈춘다. 51. 편도 1차선에서 앞차를 추월한 후에 마주 오는 차와 여러분의 차량과의 간격은 어느 정 도가 안전한가? (2) 100 피트. 200 피트. 300 피트. 500 피트. 52. 앞차를 좌측으로 추월한 후에 우측 차선으로 다시 들어갈 수 있을 때는? (2) 아무때나 차선으로 들어가기 전 백미러로 뒤차의 앞면이 보일 때. 다른 차가 헤드라이트를 켜고 있을 때. 오른 쪽 신호를 줄 때. 53. 계속 깜박거리는 노랑색 신호등의 의미는? (3) 신호등 고장이다. 공사 중이므로 다른 곳으로 돌아간다. 주의하여 조심스럽게 진행한다. 속력을 내어 그 자리를 빠져나간다.

15 54. 노랑색 신호등이 켜져 있으면? (3) 빨리 진행하여 빠져나간다. 공사 중이므로 다른 곳으로 돌아간다. 빨강색 신호등이 곧 나올 것을 대비하여 멈출 준비를 한다. 서서히 진행한다. 55. 신호등에서 초록색 화살표시등과 빨강색 신호등이 같이 켜져 있을 때는? (2) 빨강색 신호등이 켜져 있는 대로 진행한다. 초록색 화살표 신호등이 표시된 방향으로 진행한다. 어느 방향으로 가든지 일단 정지하고 갈 수 있다. 앞으로만 직진할 수 있다. 56. 노랑색 이중 중앙선을 넘을 수 있는 경우는? (3) 다른 차량이나 교통이 허락하는 한. 다른 차를 추월할 때. 회전할 때. 우회전할 때. 57. 흰 점선이나 황색 점선을 넘을 수 있는 경우는? (3) 회전할 때만. 추월할 때만. 교통이 허락하면 안전할 때 언제나. 절대 허용이 안 된다. 58. 노랑색 이중 중앙선에서 여러분이 주행하는 쪽만 점선으로 되어 있는 경우? (2) 차선을 바꾸어서는 안 된다. 교통이 허락하면 차선을 바꾸거나 추월할 수 있다. 추월해서는 안 된다. 노랑색 점선이 있는 쪽이 멈출 준비를 해야 한다. 59. 노랑색 이중 중앙선에서 여러분이 주행하는 쪽은 실선, 반대쪽이 점선으로 되어 있는 경우는? (4) 트럭이 통과할 때만 가능하다. 교통이 허락하면 차선을 넘어 추월할 수 있다. 추월할 때만 가능하다. 여러분쪽이 점선으로 될 때까지 추월할 수 없다.

16 60. 위험을 경계하는 표지판의 색깔은? (2) 검정 바탕에 흰 글씨나 그림. 노랑 바탕에 검정 글씨나 그림. 하얀 바탕에 검정 글씨나 그림. 파랑 바탕에 검은 글씨나 그림. 61. 우회전 시 여러분의 차량이 있어야 할 위치는? (3) 길 왼쪽으로 가깝게. 길 중앙에 가깝게. 길 오른쪽으로 가깝게. 교차로의 중간쯤 왔을 때 우회전한다. 62. 교차로에서 좌회전을 하려고 할 때? (2) 신호를 주고 차체는 두고 바퀴만 왼쪽으로 튼다. 신호를 주고 바퀴와 차체는 똑바로 중앙에 둔다. 헤드라이트를 켜서 앞차에게 양보할 것을 요구한다. 우선권이 있으므로 진행한다. 63. 좌우회전을 하려고 할 때 회전 신호는 언제 보내나? (2) 회전하기 전 50 피트. 회전하기 전 100 피트. 회전하기 전 200 피트. 회전하면서. 64. 회전할 때에? (2) 회전할 때에 가스를 밟으면서 속력을 낸다. 회전하기 전에 속력을 천천히 줄인다. 회전하는 동안 속력을 줄인다. 회전할 때에 몸을 회전하는 방향으로 기울인다. 65. 평행 파킹(차선과 평행으로 주차)후에 차도로 차를 뺄 때에? (1) 보행인과 오는 차에게 수신호를 주고서 고개를 돌려 오는 차의 여부를 확인하고 나온다. 차가 없다는 확신이 서면 진행한다. 빨리 서둘러서 나온다. 백미러를 보면서 나온다. 66. 차를 주차한 후 해야 할 일은? (1)

17 문이 잠긴 여부를 확인하고 주차 브레이크를 걸어둔다. 비상등을 켜 둔다. 앞 바퀴를 인도 쪽으로 틀어둔다. 앞 바퀴를 차도쪽으로 틀어둔다. 67. 신호등이나 정지표지판이 없는 교차로에 누차가 동시에 도착한 경우에는? (1) 운전자의 오른편에 있는 차가 우선이다. 운전자의 왼편에 있는 차가 우선이다. 회전하려는 차가 우선이다. 직진하려는 차가 우선이다. 68. 미끄러운 길이나 언덕길을 내려갈 때? (3) 더 가속되도록 가스 페달을 밟는다.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뗀다. 브레이크 페달을 살짝 살짝 밟아 속도를 줄이며 진행한다. 갑자기 브레이크를 밟아준다. 69. 앰뷸런스나 경찰차 등의 임무 수행중인 비상차량은 어떤 차량에 우선권이 있습니까? (3) 저속운행 차량. 승용차와 트럭. 모든 차량. 시내 버스와 학교버스.

18 뉴욕주 운전면허 필기시험 (한글판) B 1. 일단 정지 싸인은 무슨 색깔인가? 가. 검정바탕에 노란 글씨 나. 빨간 바탕에 흰 글씨 다. 노란 바탕에 검은 글씨 라. 초록색 바탕에 흰 글씨 2. 당신이 교차로에 접근했을 때 일단 정지(STOP) 싸인이 당신 쪽에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하 는가? 가. 속도를 줄이고 조심스럽게 진행한다. 나. 일단 정지했다가 안전할 때 진행한다. 다. 다른 모든 차량에게 우선권을 양보한다. 라. 교차로에 접근하는 차량이 있을 때만 일단 정지한다. 3. 교차로에서 일단 정지 싸인과 횡단보도가 있으나 정지선이 없을 때 당신은 어디서 정지해야 하는가? 가. 앞 바퀴를 횡단보도 안에 위치하고 선다. 나. 횡단보도 전에서 다. 정지선이 있으리라고 생각되는 지점에서 라. 교차로 전방 50 피트에서 4. 교차로에서 빨강과 흰색의 삼각형 싸인은 무엇을 뜻하는가? 가. 교차로에서 항상 완전히 정지한다. 나. 교차로를 지날 때 양쪽에서 주의해본다. 다. 속도를 줄이고 필요 시에 정지할 수 있는 준비를 한다. 라. 교차로 전방 50 피트에서 5. 양보(YIELD 일드) 싸인은 무슨 뜻인가? 가. 교차로에서는 항상 완전 정지를 한다. 나. 교차로를 지날 때 양쪽을 본다.

19 다. 속도를 줄이고 필요할 때 정지할 준비를 한다. 라. 비상차량이 접근할 때 속도를 줄인다. 6. 윗 그림의 1 번 모양은? 가. 도로 위험 싸인 나. 양보 싸인 다. 속도 제한 싸인 라. 철도 교차로 싸인 7. 윗 그림의 2 번 모양은? 가. 속도 제한 싸인 나. 도로 위험 싸인 다. 양보 싸인 라. 일단 정지 싸인 8. 윗 그림의 3 번 모양은? 가. 도로 위험 싸인 나. 일단 정지 싸인 다. 철도 교차로 싸인 라. 양보 싸인 9. 윗 그림의 4 번 모양은? 가. 철도 교차로 싸인 나. 일단 정지 싸인 다. 속도 제한 싸인 라. 양보 싸인 10. 윗 그림의 5 번 모양은? 가. 양보 싸인 나. 철도 교차로 싸인 다. 도로 위험 싸인 라. 일단 정지 싸인 11. 강설 비상이 선포되었을 때 강설 비상도록 싸인은 무슨 뜻인가? 가. 그 도로를 사용하는 모든 차량은 체인이나 스노우 타이어를 끼워야만 한다. 나. 비상시에는 그 도로상에 어떤 차량일지라도 통행 할 수 있다.

20 다. 비상이 해제될 때까지 도로를 사용할 수 없다. 라. 경찰차만 그 도로를 사용할 수 있다. 12. 초록색 화살표와 빨간불이 동시에 켜져 있는 뜻은? 가. 차가 어떤 방향으로 움직이든지 반드시 정지해야 한다. 나. 화살표 방향으로만 움직인다. 다. 즉시 곧바로 가거나 화살표 방향으로 움직인다. 라. 초록 신호등이 켜지기를 기다렸다가 화살표 방향으로만 움직인다. 13. 교차로에 깜박이는 빨간등이있을 때 당신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가. 차가 교차로에 이미 들어가 있을 때만 정지한다. 나. 차가 교차로에 접근할 때만 정지한다. 다. 속도를 줄이고 조심스럽게 교차로를 통과한다. 라. 완전히 정지했다가 교차로에 차가 없을 때 진행한다. 14. 깜박이는 노란등은 무슨 뜻인가? 가. 완전 정지한다. 나. 교통량을 증가한다. 다. 횡단 보도이다. 라. 조심스럽게 진행한다. 15. 보행자가 언제 우선권을 갖는가? 가. 신호등 없는 곳의 횡단보도를 건널 때 나. 신호등이 없는 곳 아무곳이나 건널 때 다. 횡단보도에서 신호등과 반대로 건널 때 라. 도보가 허용된 도로의 아무곳에서나 건널 때 16. 장님은 언제 법적 우선권을 갖는가? 가. 가벼운 색의 옷을 입었을 때 나. 다른 사람이 동반했을 때 다. 휜 지팡이를 사용하거나 안내견에 의해 인도될 때 라. 완전히 검은색 안경을 썼을 때 17. 의무 수행중에 있는 비상차량은 어떤 차량에 앞서 우선권을 갖는가? 가. 승용차들만 나. 모든 차량

21 다. 학교 뻐스를 제외한 모든 차량 라. 승용차들과 트럭들만 18. 교차로에서 당신이 우선권을 갖는다는 건 무슨 뜻인가? 가. 당신은 곧바로 갈 수 있다. 그러나 회전은 안 된다. 나. 당신이 가는 것이 안전하면 먼저 갈 수 있는 권리를 갖는다. 다. 당신은 언제든지 계속 가야만 한다. 라. 당신은 조심해야 할 의무가 없어진다. 19. 사도로부터 공로(하이웨이)로 들어가려고 할 때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가. 신호등이 없을지라도 완전 정지한다. 나. 속도를 내어 다른 차의 흐름에 맞추어 나간다. 다. 공로(하이웨이)상에 있는 차나 보행자에게 우선권을 양보한다. 라. 지나는 운전사에게 경고하기 위해서 차의 일부분을 주행로로 내민다. 20. 당신 차와 다른 차가 교차로에 같은 시각에 도착했다. 교차로에는 신호등이 없다. 어느 차가 우선권을 갖는가? 가. 당신의 맞은 편에 있는 차 나. 당신의 우측에 있는 차 다. 회전하는 차 라. 당신의 좌측에 있는 차 21. 당신은 언제 우선권을 갖는가? 가. 교통의 흐름 속으로 들어갈 때 나. 교통의 흐름 속에 이미 들어가 있을 때 다. 주차 장소를 떠날 때 라. 사도로부터 뒤로 나올 때 22. 당신은 접근하는 차에게 반드시 우선권을 양보해야 한다. 당신이 가. 좌회전할 때 나. 이미 교차로 안에 있을 때 다. 교통의 흐름 속에서 진행할 때 라. 전방으로 곧바로 갈 때 23. 운전자의 왼손과 팔이 위로 뻗쳐 있으면 이 손 신호는 무엇을 한다는 뜻인가? 가. 좌회전

22 나. 정지 다. 직진 라. 우회전 24. 운전자의 왼손과 팔이 옆으로 뻗쳐 있으면 이 손 신호는 무엇을 한다는 뜻인가? 가. 좌회전 나. 정지 다. 곧바로 감(직진) 라. 우회전 25. 운전자의 왼손과 팔이 밑으로 내려져 있으면 이 손 신호는 무엇을 한다는 뜻인가? 가. 좌회전 나. 정지 다. 곧바로 감(직진) 라. 우회전 26. 고속도로 우측 가장자리의 흰 단선이 대각선으로 안으로 들어오는 것은 무슨 뜻인가? 가. 당신이 교차로에 접근한다. 나. 도로가 넓어진다. 다. 당신이 도로 보수 작업장에 접근한다. 라. 도로가 좁아진다. 27. 공로상의 흰 점선은 무엇을 뜻하는가? 가. 당신이 다른 차를 추월할 때만 넘을 수 있다. 나. 당신이 교통을 방해하지 않는 행동이면 넘을 수 있다. 다. 당신이 사도나 골목길로 회전할 때만 넘을 수 있다. 라. 당신이 교차도로로 회전할 때만 넘을 수 있다. 28. 당신은 차선의 흰 점선을 언제 넘을 수 있는가? 가. 교통에 방해가 되지 않을 때 나. 순경의 지시가 있을 때 다. 앞차가 기능을 상실했을 때 라. U 회전할 때 29. 도로에 노란 실선과 함께 흰 점선이 당신 쪽에 있으면 당신은 언제 추월할 수 있나? 가. 비상시에만

23 나. 당신이 고속도로상에 있는 경우 다. 교차로에서만 라. 교통이 허락되면 30. 공로상의 흰색 단선을 무엇을 뜻하는가? 가. 당신이 사도로 회전할 경우만 넘을 수 있다. 나. 교통 상태가 허락되면 넘을 수 있다. 다. 당신이 다른 차를 추월할 때만 넘을 수 있다. 라. 어느 때나 넘을 수 없다. 31. 당신이 노란색 복선을 넘을 수 있을 때는 언제인가? 가. 사도로 들어갈 때 나. 교통량이 가벼울 경우 차를 추월할 때 다. 서행하는 트럭을 추월할 때 라. 다른 쪽 방향으로 가려고 돌아갈 때 32. 당신이 차를 운전하는 안전한 속도는? 가. 운전자의 운전 기술에 의존한다. 나. 일기와 도로의 상태에 의존한다. 다. 표시된 제한속도보다 느리게 간다. 라. 제한속도와 같은 속도로 간다. 33. 뉴욕주에서 속도제한 표시가 없을 때 당신이 낼 수 있는 최대 속도는? 가. 시속 40 마일 나. 시속 65 마일 다. 시속 60 마일 라. 시속 55 마일 34. 때때로 최저속도가 표시되어 있는 이유는? 가. 교통신호의 필요조건을 테스트하기 위해 나. 교통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다. 도로 상태가 우수함을 알리기 위해 라. 보행자의 안전을 더욱 확보하기 위해 35. 앞의 차들을 뒤따라갈 때 그 차와의 간격의 기준은? 가. 매 10 마일 속도당 차 1 대 간격

24 나. 매 10 마일 속도당 차 2 대 간격 다. 매 10 마일 속도당 차 3 대 간격 라. 매 10 마일 속도당 차 4 대 간격 36. 아래의 것들 중에서 방어운전 법칙의 한가지는? 가. 눈을 당신 앞의 도로에 고정하고 운전한다. 나. 눈을 움직여 당신의 주위에서 일어나는 일을 살핀다. 다. 당신이 어떤 상태에서도 위험을 피할 수 있다는 자신을 가진다. 라. 다른차 운전자가 당신의 실수를 보충해 주리라고 기대한다. 37. 아래의 것중 운전할 때에 비상 상황에서 항상(어느때나) 적용되는 것은? 가. 즉시 브레이크를 밟는다. 나. 당신의 최초의 반사작용이 제일 최상의 행동이다. 다. 항상 점차적으로 속도를 줄인다. 라. 당황하지 않는다. 38. 모든 비상시 적용되는 운전법칙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가. 당신의 최초의 반응이 최상의 반응이다. 나. 항상 점차적으로 속도를 줄인다. 다. 행동하기 전에 생각한다. 라. 즉시 브레이크를 밟는다. 39. 안전벨트는 사고방지책으로 사람들이 어떤 상황에서 누가 매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가? 가. 고속도로 위를 달리는 차의 모든 승객 나. 승객과 운전자가 차 안에 있을 때는 언제나 다. 운전자만 라. 장거리 여행할 때의 승객들 40. 안전벨트를 사용할 때와 안 할 때의 부상율을 비교하면? 가. 벨트를 매지 않았을 때 30%가 높다. 나. 벨트를 매지 않았을 때 90%가 높다. 다. 벨트를 매지 않았을 때 50%가 높다. 라. 보통 속도에서는 똑같은 정도다. 41. 당신이 차를 후진해서 주행로로 나갈려고 할 때 근처에 서 아이들이 놀고 있는

25 것을 보았다. 차를 움직이기 전에 당신은? 가. 아이들에게 차가 움직인다는 것을 경고하기 위해서 액세레이터를 힘껏 밟아서 요란한 엔진소리를 낸다. 나. 차의 뒤까지 걸어가서 아이들이 차 뒤에 없는 것을 확인해야 한다. 다. 아이들이 당신이 차를 움직인다는 것을 알게 하기 위해 경적을 울린다. 라. 사도로부터 물러나도록 아이들에게 타이른다 고속도로와 보통 도로의 주요 차이점은? 가. 고속도로에서는 교통량이 많다. 나. 오토바이는 고속도로상에서 맨 우측 차선만을 사용할 수 있다. 다. 고속도로에서는 법정 제한 속력이 더 빠르다. 라. 트럭은 고속도로를 사용할 수 있다. 43. 고속도로의 운전이 보통 도로에서와 다른 점은? 가. 고속도로에서는 운전에 익숙해야만 한다. 나. 오토바이 운전자는 오른쪽 차선만을 사용한다. 다. 트럭은 고속도로에서 천천히 가야 한다. 라. 고속도로 주행할 때는 시야가 좁아진다. 44. 진입로가 짧은 고속도로에 닿았을 때 고속도로에 들 어 가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가. 차 흐름의 속도에 맞추도록 하는데 왼쪽 차선을 사용한다. 나. 차 흐름의 속도에 맞추기 위해 가능한 한 경사면을 많이 사용한다. 다. 고속도로 속에 넓은 공간이 생길 때까지 기다려 빨리 속도를 낸다. 라. 차 흐름의 속도까지 서서히 속도를 내어 다른 차들이 당신 차를 보게 한다. 45. 가속도로가 있는 고속도로에서의 운전자는? 가. 고속도로 속도로 운전하기 전에 브레이크를 시험할 수 있다. 나. 교통 흐름 속에 들어가기 전 적절한 빠른 속도에 도달할 수 있다. 다. 저속 차량을 추월할 수 있다. 라. 차의 가속을 시험할 수 있다 고속도로를 벗어나려고 준비할 때 당신은 언제 회전 신호를 주기 시작해야 하나? 가. 출구 차선으로 막 들어갈 때 나. 출구 차선에 있을 때 다. 당신 뒷 쪽 출구 차선에 차가 보일 때

26 라. 출구 차선에 들어가기 전에 47. 고속도로에서 출구를 지나쳤을 때 해야 할 것은? 가. 다른 출구까지 가서 고속도로를 벗어난다. 나. 가장 가까운 비상회전 지역에서 회전한다. 다. 다음 서비스 지역에서 회전한다. 라. 길 등성이로(길가) 차를 끌고 나가서 출구까지 후진해서 나간다. 48. 금방 고속도로를 벗어난 직후 보통 하이웨이에서 운전 할 때 해야 할 일은? 가. 보통 도로의 제한 속도에 맞추기까지 속도계를 검사한다. 나. 당신 차와 다른 차들과의 간격을 평소보다 두 배로 유지한다. 다. 서비스 스테이션 수리공장에 멈추고 가스, 오일, 타이어를 점검한다. 라. 점차로 보통 하이웨이의 제한 속도를 바꾼다. 49. 어느 경우에 추월이 절대 금지되는가? 가. 앞차가 평행 주차할 때 나. 당신이 2 차선이 있는 일반 통행로로 운전할 때 다. 앞차가 좌회전할 때 라. 횡단보도 안에 보행자가 있을 때 50. 당신이 앞차를 추월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하나? 가. 앞차의 운전자가 신호(시그날)를 줄 때까지 기다린다. 나. 신호를 주고 안전할 때 추월한다. 다. 앞차의 운전자가 알 수 있도록 차선을 재빨리 바꾼다. 라. 추월을 빨리 할 수 있도록 앞차 뒤에 가까이 붙어서 간다. 51. 일반적으로 당신은 같은 방향으로 가는 앞차를 어떻게 추월하는가? 가. 우측으로 나. 좌측으로 다. 추월할 기회가 있으면 언제든지 라. 더 넓은 공간을 가질 수 있는 교차로에서 52. 당신이 3 차선 고속도로의 중앙차선에서 운전하고 있다. 한 차가 당신의 오른쪽으로 추월하기 시작했다. 그 차 운전자의 행위는? 가. 추월은 왼쪽으로 라는 법칙에 의해 가진 행동이다. 나. 그 차가 당신의 맹점(보이지 않는 지점)으로 추월하는 고로 틀린 행위이다.

27 다. 그 차가 제한된 고속도로에서 운전하는 한 옳은 행동이다. 라. 우측 추월금지 싸인이 없으면 옳은 행동이다. 53. 당신은 우측으로 앞차를 추월할 수 있다. 그 차가 가. 좌회전할 때 나. 인도 옆에 주차할 때 다. 우회전할 때 라. 우측에 있는 사도로 회전할 때 54. 당신이 앞차를 추월한 후 언제 우측 차선으로 다시 들어 가야 하나? 가. 회전 신호를 주고 나. 헤드라이트를 켜고 다. 추월한 차의 헤드라이트가 켜진 것을 보고 라. 후사경으로 추월한 차의 앞 범퍼를 본 후에 55. 다른 차를 안전하게 추월하려면 당신이 추월을 끝낸 후 당신의 차와 맞은 편에서 오는 차의 최저 간격이 몇 피트여야 하는가? 가. 100 피트 나. 150 피트 다. 200 피트 라. 300 피트 56. 뒷 차가 당신을 추월하려고 할 때, 당신은? 가. 약간 속도를 줄이고 당신의 차선을 벗어나지 않는다. 나. 우측으로 가서 정지하여 뒷 차가 추월할 수 있게 한다. 다. 경적을 울려 뒷 차가 추월하도록 한다. 라. 정상속도를 유지하여 교통이 원활히 소통되도록 한다. 57. 다른 차가 당신의 차를 추월할 때 해야 할 일은? 가. 정상속도를 유지한다. 나. 속도를 빨리 한다. 다. 그 차가 가는 정도로 빨리 간다. 라. 약간 속도를 늦춘다. 58. 교차로 근처에 이르를 때, 교통 신호등이 초록에서 노랑으로 바뀌면 당신은? 가. 불이 빨강으로 바뀌면 교차로의 중앙에 정지한다. 나. 불이 아직 노랑이라도 교차로에 정지한다.

28 다. 빨간 불을 피하기 위해 속력을 낸다. 라. 속도를 줄이고 불이 빨강으로 바뀌면 정지할 수 있도록 대비한다. 59. 빨간 불이 깜박거리는 교차로에 당도했을 때 당신은? 가. 완전히 정지했다가 안전하면 진행한다. 나. 서서히 교차로를 통과한다. 다. 차들이 교차로에 접근할 때만 정지한다. 라. 차들이 이미 교차로에 있을 때만 정지한다. 60. 차들이 많이 막힌 교차로에 왔을 때 당신은? 가. 다른 차에 가능한 한 가깝게 접근한다. 나. 앞차들이 움직일 때까지 서서히 간다. 다. 차들이 움직이도록 경적을 울린다. 라. 교차로를 통과할 수 있는 공간이 생길 때까지 교차로 밖에서 기다린다. 61. 교차로에서 좌회전을 하려고 할 때 신호등이 파랑불이지만 마구 오는 차가 많다. 이때 당신은? 가. 파랑불이 당신 편에 있는고로 우선권을 취한다. 나. 교통이 해소될 때까지 교차로 안에서 기다린다. 다. 다음 교차로를 사용한다. 라. 교통이 해소될 때까지 횡단보도에서 기다린다. 62. 회전하기 전에 신호를 주고 또 무엇을 해야 하나? 가. 주위를 살펴보아 회전해도 안전한가를 확인한다. 나. 헤드라이트를 깜박인다. 다. 정상속도를 유지한다. 라. 다른 운전자들에게 경고하기 위해 경적을 울린다. 63. 우회전하려고 할 때 당신의 차는? 가. 도로의 중앙에 가까이 나. 당신이 회전하기 시작할 때 교차로의 중앙을 지난다. 다. 도로의 좌측에 가까이 라. 도로의 우측에 가까이 64. 당신이 다음 번 교차로에서 우회전하려 한다. 당신은 언제 회전신호를 주기 시작해야 하나?

29 가. 최소한 회전지점 100 피트 전방에서 나. 교차로에 도착할 때 다. 최소한 회전지점 50 피트 전방에서 라. 당신의 뒷 차를 보자마자 65. 당신이 여러 차선을 우측에 두고 운전을 하고 있는데, 다음 교차로에서 우회전하려고 한다. 언제부터 신호를 주어야 하는가? 가. 회전하기 최소 100 피트 전방 나. 도로의 반 정도에서 다. 당신이 회전하려는 교차로에 당도하자마자 라. 당신의 뒤에 차가 보이는 순간에 66. 양방통행료인 일반도로나 공로(하이웨이)에서 좌회전하기 전에, 당신의 차는 어디에 있어야 하는가? 가. 직접 도로 중앙선을 넘어서 나. 좌측 차바퀴를 도로의 중앙선에 가깝게 하고 다. 가능한 한 도로의 우측에 가깝게 하고 라. 우측 차바퀴를 도로의 중앙에 가깝게 하고 67. 당신이 좌회전을 끝내려고 교차로에서 기다릴 때 당신은? 가. 다른 차가 당신을 막았을 경우 그 차의 뒷 쪽으로 돌아 앞으로 간다. 나. 다른 차의 운전자가 당신을 통과하도록 헤드라이트를 깜박거려 알린다. 다. 신호를 하고 바퀴를 똑바로 해둔다. 라. 신호를 하고 바퀴를 좌측으로 붙여놓는다. 68. 양방통행로로부터 일방통행로로 좌회전을 한다. 좌회전을 끝냈을 때 당신의 차의 위치는? 가. 교통 형편에 따라 우측 또는 좌측에 나. 도로의 우측 차선에 다. 두 차선의 중간에 라. 도로의 좌측 차선에 69. 회전에 적당한 차선을 지시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은? 가. 깜박이는 빨간등 나. 차선의 중앙에 있는 흰색 다. 깜박이는 노란등

30 라. 도로쪽의 흰색 선 70. 당신이 절대로 주차할 수 없는 곳은? 가. 소방전 50 피트 이내 나. 일방통행료상 다. 빌딩 입구 라. 횡단보도 71. 법규상 소방전에서 몇 피트 떨어진 곳에 주차할 수 있나? 가. 9 피트 나. 12 피트 다. 15 피트 라. 6 피트 72. 인도로부터 몇 인치 이내에 주차해야 하는가? 가. 8 인치 나. 10 인치 다. 12 인치 라. 14 인치 73. 도로가 평지일 때, 당신이 두 차 사이에 평행 주차한 후 무엇을 해야 하는가? 가. 앞바퀴를 바르게 놓고 두 차 사이에 공간을 둔다. 나. 앞바퀴를 인도쪽을 향해 돌려준다. 다. 가능한 한 두 차 사이의 앞쪽으로 당겨 놓는다. 라. 당신 차가 뒷 차에 거의 닿는지 확인한다. 74. 아래 사항 중 평지에 주차한 후 해야 할 일은? 가. 바퀴를 똑바로 해둔다. 나. 바퀴를 우측으로 틀어둔다. 다. 차의 송달기(기어)를 Driving 이나 제 1 단 기어에 둔다. 라. 주차 브레이크나 비상 브레이크를 걸어둔다. 75. 오르막길 우측에 차를 주차시킨 후 그 자리를 떠나기 전 에 해야 할 일은? 가. 앞바퀴를 오른쪽으로 돌리고 브레이크를 걸어둔다. 나. 앞바퀴를 인도석에 평행하게 해두고 브레이크를 건다. 다. 앞바퀴를 인도석에 평행하게 해둔다.

31 라. 앞바퀴를 좌측으로 틀어놓고 주차브레이크를 건다. 76. 차를 주차하고 엔진을 끈 후 취해야 할 최선의 행동은? 가. 열쇠를 빼고 창문을 닫는다. 나. 점화장치를 잠그고 열쇠를 뺀다. 다. 열쇠를 빼고 창문을 닫고 문을 잠근다. 라. 열쇠를 빼고 창문을 약간 열어놓는다. 77. 평행 주차한 당신은 언제 차에서 하차하는 것이 좋은가? 가. 가까운 교차로의 신호등이 빨강으로 바뀌었을 때 나. 다가오는 차를 방해하지 않을 때 다. 우선 비상등 즉 네 군데의 신호등을 깜박이게 켜놓고 나서 라. 다른 차들이 당신을 볼 수 있는 낮 시간에 78. 평행 주차했다가 공로로 나오기 전에 해야 할 일은? 가. 후사경(백미러)를 통해서 차가 있는지를 확인한다. 나. 야간에 어떤 안내표시(싸인) 다. 고개를 돌려 안전한가를 확인한다. 라. 경적을 울린다. 79. 야간 운전은 왜 위험한가? 가. 야간에는 도로에 더 많은 차량이 있다. 나. 야간에 어떤 안내표시(싸인)들은 잘 보이지 않는다. 다. 운전자가 볼 수 있는 시야(거리)가 감소된다. 라. 가로등이 우리의 시야를 흐리게 한다. 80. 주간에 주행할 때와 같이 야간에 안전 운행하려고 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가. 교차로에서 차들을 경계한다. 나. 헤드라이트가 비치는 범위 안에서 운전한다. 다. 브레이크를 더 빨리 밟을 준비를 한다. 라. 항상 헤드라이트의 원거리용 등을 켠다. 81. 야간운전 때 맞은편 차의 헤드라이트 반사를 감소시키는 방법은? 가. 차내의 불을 켜서 같은 양의 불빛을 만든다. 나. 약간 색깔이 있는 안경을 쓴다. 다. 핸들의 아래쪽 끝 지점을 보며 간다.

32 라. 당신 차선의 오른쪽 아래쪽을 보며 간다. 82. 사방이 트인 하이웨이에서 야간운전할 때 당신은 헤드라이트의 근거리를 등 (보통헤드라이트 - LOW BEAM) 을 언제 사용해야 하나? 가. 하늘이 완전히 어둡지 않았을 때 나. 교차로에 접근할 때 다. 다른 차를 가깝게 뒤쫓아 갈 때 라. 가로등이 켜졌을 때 83. 오른쪽 바퀴가 길 등성이로 나갔을 때 하이웨이 주행로로 다시 나오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가. 핸들을 왼쪽으로 힘껏 돌렸다가 오른쪽으로 부드럽게 돌린다. 나. 부드럽게 단단히 밟고 왼쪽으로 부드럽게 핸들을 돌린다. 다. 개스페달에서 발을 떼고 부드럽게 왼쪽으로 핸들을 돌린다. 라. 브레이크를 단단히 밟고 완전히 정지한다. 84. 미끄러운 길에서 차가 미끄러지기 시작할 때 당신이 해 야할 것은? 가. 미끄러지는 반대방향으로 핸들을 돌리고 브레이크를 살짝살짝 밟는다. 나. 브레이크를 재빨리 밟고 바퀴를 똑바로 한다. 다. 차가 미끄러지는 뒤의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핸들을 돌린다. 라. 브레이크 페달을 가볍게 살짝 살짝 밟아준다. 85. 미끄러운 길에서 브레이크를 밟는 방법은? 가. 브레이크를 세게 밟는다. 나. 서행(로우) 기어로 바꾸어 브레이크는 밟지 않는다. 다. 중립 기어로 놓고 브레이크는 밟지 않는다. 라. 브레이크를 가볍게 살짝살짝 밟아준다. 86. 브레이크 페달이 갑자기 밑으로 갈아앉으면? 가. 발가락을 브레이크 페달 밑으로 넣어 들어 올린다. 나. 압력이 생기도록 브레이크 페달을 살짝살짝 자주 밟는다. 다. 중립 기어로 넣고 엔진을 끈다. 라. 주차 브레이크를 세차게 넣고 차를 정지시킨다. 87. 타이어가 빵구났을 때 적절한 행동은? 가. 마찰력 증가를 위해 속력을 내고 오른쪽으로 차를 끌어 세운다.

33 나. 조종력을 얻기 위해 브레이크를 재빨리 밟는다. 다. 중립 기어로 넣고 브레이크를 밟는다. 라. 핸들을 꽉 잡고 엑세레이터에서 발을 뗀다. 88. 타이어의 무늬는 어느 정도의 깊이를 유지해야 하는가? 가. 최소 1 인치의 3/32 나. 최소 1 인치의 3/16 다. 최소 1 인치의 1/32 라. 최소 1 인치의 2/32(1/16) 89. 뉴욕시를 제외한 곳에서 학교 버스가 정지하여 어린이들을 승강시킬 때 빨간 불을 깜박이고 있는 뜻은? 가. 불을 깜박거리고 있는 동안은 양쪽 방향의 차들이 모두 통과할 수 없다. 나. 중앙분리대에 의해 분리되었을 때는 통과할 수 없다. 다. 당신이 학교 버스와 같은 차선에 있을 때는 통과 할 수 없다. 라. 어린이들이 도로에 없으면 양쪽 방향에서 통과할 수 있다. 90. 당신이 뉴욕시 밖에서 운전하고 있다. 학교 버스가 정지하여 빨간불을 깜박이고 있으면서 운전수가 손을 내밀고 지나가라고 손을 흔들때 당신은? 가. 버스 옆으로 서서히 운행한다. 나. 불이 켜지는 즉시 곧 서서히 운행한다. 다. 버스가 움직일 때까지 기다렸다 앞으로 운행한다. 라. 당신이 분리된 고속도로 쪽으로 운전할 때 버스 옆으로 운행한다. 91. 술은 당신의 운전 능력에 어떤 영향을 주는가? 가. 과음 때만 시력에 장애를 준다. 나. 반응을 빠르게 하나 판단에 장애를 준다. 다. 조작에는 방해가 되나 판단에는 방해가 되지 않는다. 라. 반응을 느리게 하고 시력과 판단에 장애를 준다. 92. 장거리 주행에서 졸음을 쫓는 방법은? 가. 운전시 눈을 이쪽저쪽 움직인다. 나. 반응이 잘 되도록 속도를 늦춘다. 다. 정규적으로 정지하여 휴식을 취한다. 라. 라디오를 켠다.

34 93. 고속도로에서 당신의 차가 기능을 상실해 갈 때 최선의 일은? 가. 도로 밖으로 차를 끌어낸다. 나. 차를 그 자리에 두고 견인차를 부른다. 다. 차에서 내려 걸어서 안전한 거리만큼 간다. 라. 차를 밀어내기 위해서 경찰차가 오기를 기다린다. 94. 짙은 안개속에서 운전할 때 당신은? 가. 도로의 중앙을 유지한다. 나. 파킹라이트만 사용한다. 다. 헤드라이트의 원거리등용(4 개의 쌍불 헤드라이트 -HIGH BEAM)을 사용한다. 라. 헤드라이트의 근거리용등(보통 헤드라이트 LOW BEAM)을 사용한다. 95. 다음중 당신이 어느 것을 다른 것보다 우선해서 복종해야 하는가? 가. 고정된 빨간불 나. 경찰관 다. 일단정지 싸인 라. 깜박이는 빨간불 96. 도로에서 당신이 운전 도중 싸이렌 소리를 들었는데 즉각적으로 비상차량을 볼 수 없다. 당신은? 가. 속력을 내서 다음 교차로에서 회전한다. 나. 비상차량이 당신의 차선으로 오지 않는다는 확신이 있을 때까지 인도쪽으로 차를 움직여 놓는다. 다. 비상차량이 보일 때까지 계속 운전한다. 라. 속력은 줄이지만 비상차량이 보일 때까지 정지하지는 않는다. 97. 인도가 없는 도로를 보행자는 어디로 가야하나? 가. 교통량이 가벼운 쪽으로 나. 차가 가는 같은 방향의 도로쪽으로 다. 마주 오는 차를 보는 쪽으로 라. 도로의 우측 98. 당신이 운전하는 도중 사고현장에 도착했을 때 당신은? 가. 다른 사람들이 이미 도와주고 있다면 계속 운전해간다. 나. 속력을 줄여서 사고의 상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게 한다. 다. 급히 운전하여 가까운 전화까지 가서 사고를 보고한다.

35 라. 사고현장의 도로에 차를 주차시키고 도와준다. 99.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자동차 운전자들과 같은 법규에 의해 지배되는가? 가. 그렇다. 나. 그렇지 않다. 다. 때때로 라. 자전거 타는 사람의 나이에 따른다 운전자들은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도로상에서 다음과 같이 해야 하는 것을 알아야 한다. 가. 교통량이 적은 도로쪽에서 한다. 나. 도로의 아무쪽에서나 한다. 다. 오는 차들을 마주 보는 쪽에서 한다. 라. 도로의 맨 우측에서 탄다 운전자들은 어두워진 후에 사용되는 자전거들이 다음과 같은 것을 갖고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가. 앞과 뒤쪽 펜더에 흰 반사기 나. 브레이크 라이트 다. 앞쪽 헤드라이트와 뒷쪽의 빨간 반사 라. 반사되는 손잡이 102. 맥주 12 온스를 마셨을 때 알콜이 몸에 있는 시간은? 가. 1 시간 나. 5 시간 다. 10 시간 라. 12 시간 103. 알콜과 다른 약이 혈액속에서 혼합되었을 때 어떤 효과를 나타내나? 가. 양쪽에서 발생하는 영향을 증가시킨다. 나. 운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다. 약이나 알콜의 영향력을 감소시킨다. 라. 알콜의 영향력을 감소시킨다 알콜이 당신의 운전기술과 판단력에 어떠헤 작용하는가? 가. 운전기술과 판단력 둘다 해를 끼친다.

36 나. 운전기술과 판단력에 아무런 영향을 안준다. 다. 판단력에는 영향을 주지 않지만 운전기술에 영향을 ^^다. 라. 운전기술은 증가시키지만 판단력에는 해를 준다 음주와 운전은? 가. 가장 적은 교통안전 문제이다. 나. 오직 음주하는 운전자에게 위험하다. 다. 당신이 약간의 음주를 하면 안전하다. 라. 첫번째 가는 교통 안전 문제이다 당신이 모임에서 술마실 경우 어떤 것이 안전운전을 도와주는가? 가. 운전하기 전에 차가운 목욕을 한다. 나. 술마시지 않은 친구가 집까지 데려다 준다. 다. 운전하기 30 분전에 술마시는 것을 그만둔다. 라. 운전하기 전에 커피를 마신다 치명적인 차사고의 몇퍼센트가 알콜이 관계되었나? 가. 25% 나. 90% 다. 50% 라. 10% 108. 알콜보다 다른 어떤 종류의 약이 운전능력에 영향을 주는가? 가. 마리화나 나. 알러지약 다. 감기약 라. 이런 모든약들 109. 어떤 것이 알콜의 효과에 영향을 주는가? 가. 위속에 있는 음식물의 양 나. 개인의 몸무게 다. 음주하는 사이 얼마나 많은 시간이 흘렀나 라. 3 가지 모두 맞는다. 정답

37 1. 나 2. 나 3. 나 4. 다 5. 다 6. 가 7. 다 8. 나 9. 다 10. 나 11. 가 12. 나 13. 라 14. 라 15. 가 16. 다 17. 나 18. 나 19. 다 20. 나 21. 나 22. 가 23. 라 24. 가 25. 나 26. 라 27. 나 28. 가 29. 라 30. 나 31. 가 32. 나 33. 라 34. 나 35. 가 36. 나 37. 라 38. 다 39. 나 40. 다 41. 나 42. 자 43. 가 44. 다 45. 나 46. 라 47. 가 48. 가 49. 라 50. 나 51. 나 52. 라 53. 가 54. 라 55. 다 56. 나 57. 라 58. 라 59. 가 60. 라 61. 나 62. 가 63. 라 64. 가 65. 가 66. 나 67. 다 68. 라 69. 나 70. 라 71. 다 72. 다 73. 가 74. 라 75. 라 76. 다 77. 나 78. 다 79. 다 80. 나 81. 라 82. 다 83. 다 84. 다 85. 라 86. 나 87. 라 88. 라 89. 가 90. 가 91. 라 92. 다 93. 가 94. 라 95. 나96. 나 97. 다 98. 가99. 가 100. 라 101. 다 102. 가 103. 가 104. 가 105. 라 106. 나 107. 다 108. 라 109. 라

38 뉴욕주 운전면허 필기시험 (영문판) 1. Assuming that the street is level (flat), what should you do after you have finished parallel parking in a space between two other cars. A. Move as far forward in the space as possible B. Make sure your car almost touches the car behind you C. Straighten your front wheels and level room between cars D. Leave your front wheels turned toward the curb C 2. What should you do when you are going to enter a roadway from a private road. A. Yield the right-of-way to pedestrians and roadway traffic B. Drive out fast to merge smoothly with the traffic C. Blow your horn to warn cars you are entering the roadway D. Stop with part of the car on the roadway to warn other drivers A 3. The car behind you wants to pass, you should A. Slow down slightly and stay in your lines B. Pull to the right and stop so he can pass C. Maintain your speed so traffic will flow smoothly D. Blow your horn to allow him to pass A 4. You have the right-of-way when you are A. Leaving a parking space B. Already in a traffic circle C. Backing out of a driveway D. Entering a traffic circle

39 B 5. Minimum speed signs are designed to A. Assure pedestrian safety B. Test future traffic signal needs C. Show current local road conditions D. Keep traffic flowing smoothly D 6. After you have passed a car you should return to the right lane when you A. See the other car's headlights come on B. See the front bumper of the other car in your mirror C. Have turned your headlights on D. Have put you signal on B 7. You may never park A. on a one-way street B. within 50 feet of a fire hydrant C. at the entrance of a building D. in a crosswalk D 8. In general, you should pass vehicles going in the same direction as you are going A. on the left B. on the right C. whenever you have the opportunity to do so D. only if the other driver signals it is safe A

40 9. When attempting to stop on a slippery road, the best action to take is to A. pump the brake with light taps B. shift into natural, do not use the brakes C. shift to a lower gear, do not use the brakes D. apply the brakes smoothly and firmly A 10. The driver's left arm and hand are extended downward. This hand signal means that the driver plans to A. turn right B. turn left C. start up D. stop D 11. One of the rules of defensive driving is A. stay alert and keep your eyes moving B. be confident that you can avoid danger at the last minute C. expect the other drivers will make up for your errors D. look straight ahead as you drive A 12. You want to turn right at the next intersection. You should begin to use your turn signal A. at least 100 feet before the turn B. as soon as you see cars behind you C. at least 50 feet before the turn D. when you reach the intersection A 13. Which of the following is used on some highways to direct

41 drivers into the proper lanes for turns A. white lines on the side of the road B. flashing red lights C. white arrows in the middle of the lanes D. flashing yellow lights C 14. In which of the following situation is passing always forbidden A. the vehicle ahead is making a left turn B. you are on the one-way street which has two lanes C. the vehicles ahead is going to park parallel to the curb D. when a pedestrian is in a crosswalk D 15. what does a slowing moving vehicle emblem look like A. a square red sign B. a triangular orange sign C. a diamond-shaped yellow sign D. a round green sign B 16. You come to an intersection which has a flashing red light. You should A. stop only if cars are approaching in the intersection B. go through the intersection slowly C. come to a full stop, then go when safe to do so D. stop only if cars are already in the intersection C 17. You are driving in the middle lane on a three lane expressway. A car begins to pass you on the right. The actions of that driver are

42 A. wrong because pass to the left is a firm rule B. wrong because he passing you in your behind stop C. O.K. as long as he does it on a limited access highway D. O.K. if no signs forbid passing on the right D 18. As you near an intersection, the traffic light changes from green to yellow. Your best action would be to A. be prepared to stop in the center of the intersection B. be prepared to stop before the intersection C. speed up to beat the red light D. apply the brakes sharply to stop B 19. You may cross a double solid yellow line A. to pass a car if traffic permits B. to pass a slow moving truck C. under no conditions D. to turn into a driveway D 20. If you drive past your exit on an expressway, you should A. drive to the next exit and leave the expressway B. make a U-turn at the next service area C. pull onto the shoulder, then back up to the exit D. make a U-turn at the nearest emergency turn area A 21. A blind person legally has the right-of-way when crossing the street when he is

43 A. led by a seeing-eye dog, or using a white or metallic cane B. helped by another person C. wearing light-colored clothing D. wearing dark-colored glasses A 22. WHAT IS THE ONLY EFFECTIVE WAY TO REDUCE YOUR BLOOD ALCOHOL CONTENT A TAKING A COLD SHOWER B ALLOW YOUR BODY TIME TO GET RID OF ALCOHOL C EXERCISING D DRINKING COFFEE B 23. Your car starts to skid (slide) on a slippery road. You should A. steer away from the direction of the skid B. steer gently into the direction of the skid C. lock your brakes until you come to a full stop D. brake quickly and keep the wheel straight B 24. You drive along a street and hear a siren. You cannot immediately see the emergency vehicle. You should A. speed up and turn at the next intersection B. slow down but don't stop until you see it C. pull to the curb until you are sure it's not on your street D. keep driving until you see the vehicle C 25. When the road is marked with a solid yellow line and a broken yellow line on your side you may pass A. only at an intersection B. only in an emergency

44 C. if traffic is clear D. if you are on an expressway C 26. When you drive at night you can reduce the problem of glare from the highlights of an approaching car by A. looking to the lower right side of your lane B. wearing glasses with lightly tinted lenses C. having the inside lights on to make the amount of light equal D. looking at a spot on the lower edge of the steering wheel A 27. An intersection has a stop sign, crosswalk, but no stop line. You must stop A. 50 feet before the intersection B. before the crosswalk C. with your front wheels in the crosswalk D. where you think the stop line would be B 28. You are making a left turn from a two-way street into a one- way street. When you have completed the turn you car should be A. in the center of the street B. in the lane with the least traffic C. in the left lane of the street D. in the right lane of the street C 29. A "NO STANDING" SIGN AT A CERTAIN LOCATION MEANS A YOU MAY PARK THERE IF THE DRIVER REMAINS IN THE CAR B YOU MAY STOP TEMPORARILY TO PICKUP OR DISCHARGE PACKAGES C YOU MAY STOP TO LOAD OR UNLOAD MERCHANDISE

45 D YOU MAY NEVER STOP YOUR VEHICLE THERE B 30. A bicyclist differs from a motorist in that he isn't required to A. obey the same traffic law B. insure his vehicle C. signal all turns D. follow all traffic control signs B 31. Motorists should be aware that that all bicycles used after dark must have A. a front headlight and red taillight B. brake lights C. white reflectors on the front and rear fenders D. reflective handlebar grips A 32. On a road which has no sidewalks a pedestrian should walk on the A. side of the road facing oncoming traffic B. side of the road which has the heaviest traffic C. side of the road which has the lightest traffic D. same side of the road in which traffic is moving A 33. A "no standing" sign at a certain location means A. you may stop temporarily to pick up or discharge passengers B. you may park there if the driver remains in the vehicle C. you may stop to load or unload merchandise D. you may never stop your vehicle there A

46 34. Road sign 6 on the road sign examination chart means A. there is a traffic signal ahead B. speeding is not allowed C. continue your current speed D. you must stop ahead A 35. Road sign 10 on the road sign examination chart means A. no U-turn B. no left turn C. all traffic turn left D. turn route to the left A 36. Road sign 11 on the road sign examination chart means A. poor-lane highway ahead B. divided highway ends C. one-way traffic ahead D. divided highway ahead B 37. ASSUMING THAT THE STREET IS LEVEL, WHAT SHOULD YOU DO AFTER YOU HAVE FINISHED PARALLEL PARKING IN A SPACE BETWEEN TWO OTHER CARS A MOVE AS FAR FORWARD IN THE SPACE AS POSSIBLE B LEAVE YOUR FRONT WHEEL TURNED TOWARD THE CURB C MAKE SURE YOUR CAR ALMOST TOUCHES THE CAR BEHIND YOU D STRAIGHTEN YOUR FRONT WHEELS AND LEAVE ROOM BETWEEN CARS D 38. Blood alcohol content (BAC) depends mostly on the amount of alcohol you consume and

47 A. how much exercise you get after drinking B. your body weight C. how much you eat before drinking D. your age B 39. When your right wheels run onto a soft shoulder, what is the best way to get back on the highway A. apply the brakes firmly and steer gently to the left B. apply the brakes firmly and stop completely C. take your foot off the gas and steer gently to the left D. steer hard to the left and then gently to the right A 40. If a tire blows out, the proper thing to do is A. hold the steering wheel firmly, and ease up on the gas B. speed up to gain traction and then pull to the right C. shift into neutral then apply the brakes D. apply the brakes then shift into neutral A 41. A motorist approaching a bicyclist should A. proceed as usual B. exercise a extreme caution C. swerve into the opposite lane D. speed up to pass him B 42. On a road which has no sidewalks a pedestrian should walk on the A. same side of the road in which the traffic is moving B. side of the road which facing oncoming traffic C. side of the road which has the heaviest traffic

48 D. side of the road which has the lightest traffic B 43. You come to an intersection which is blocked by other traffic, you should A. sound your horn to make the cars move up B. get as close as possible to the other car C. go slowly until the traffic ahead goes D. stay out of the intersection until you pass thorough D 44. WHEN YOU GET READY TO LEAVE AN EXPRESSWAY, YOU SHOULD begin TO USE YOUR TURN SIGNAL A ONE YOU ARE IN THE EXIT LANE B BEFORE YOU REACH THE EXIT LANE C WHEN YOU SEE CARS BEHINDS YOU D JUST AS YOU GET TO THE EXIT LANE B 45. You may pass another vehicle on the right if it is waiting to A. turn into a driveway on the right B. turn right C. turn left D. park at the curb C 46. What does a flashing yellow light mean A. merging traffic B. pedestrian crossing C. proceed with caution D. come to a full stop C

49 47. Which of the following statements applies to all driving emergency situations A. your first reaction is the best reaction B. always slow down gradually C. think before you act D. apply your brakes immediately C 48. When you want to make a right turn, your car must be A. past the center of the intersection when you begin to turn B. close to the right side of the street C. near the center of the street D. close to the left side of the street B 49. You must yield the right-of-way to an approaching vehicle when you are A. going straight ahead B. already in an intersection C. already in a traffic circle D. turning left D 50. When you drive in heavy fog during daylight hours you should drive with your A. headlights on low beam B. headlights on high beam C. parking lights on D. headlights off A 51. A diamond-shape sign is a

50 A. interstate route sign B. speed limit sign C. school crossing sign D. road hazard sign D 52. Road sign 13 on the road examination chart means A. two-way traffic B. intersection ahead C. four-lane traffic ahead D. divided highway ahead A 53. Road sign 1 on the road sign examination chart means A. merging traffic is approaching from the right B. winding road ahead C. divided highway ahead D. right lane ends ahead, stay to the left D 54. Drinking coffee after drinking alcohol A. has no effect on blood alcohol content B. increase blood alcohol content C. decrease blood alcohol content D. cancels the effect of the alcohol A 55. A chemical test is used to measure A. reaction time B. driving ability C. blood alcohol content

51 D. vision C 56. Drinking alcohol and driving is A. the number one traffic safety problem B. a minor traffic safety problem C. safe if only have a few drinks D. only dangerous to the driver who drinks A 57. Which of the following does not happen after drinking? A. your reflexes and reaction time slow down B. you are less alert C. you calm down so you can concentrate D. your judgment of speed and distance is distorted C 58. Road sign 9 on the road sign examination chart means A. road covers ahead B. don't drink if you are going to drive C. you are approaching a hill D. slippery when wet D 59. A no stopping sign means that, unless directed to do so by the policemen, you may stop only A. for less than 5 minutes B. to avoid conflict with other traffic C. long enough to unload packages D. to discharge passengers D

52 60. Road sign 12 on the road sign examination chart is used to prevent A. wrong way entrance on one-way streets and expressway ramps B. entrance to trade construction areas C. entrance to dead-end streets D. entrance to full parking lots A 61. Which of the following statement is false about BAC (blood alcohol content)? A. a chemical test for BAC is needed for an alcohol conviction B. the breathalyzer is a test of a person's BAC C. BAC levels are not reduced by a person's physical fitness D. after drinking, fresh air, coffee or food will lower your BAC D 62. Which of the following does alcohol affect A. recovery from headlight glare B. judgment of distances C. all of these choices D. reaction time C 63. In this state, what BAC (blood alcohol content) is equal to being intoxicated? A. 0.10% B. 0.03% C. 0.20% D. 0.05% A 64. WHAT DOES SLOW MOVING VEHICLE EMBLEM LOOK LIKE

53 A A SQUARE RED SIGN B A DIAMOND SHAPED YELLOW SIGN C A TRIANGULAR ORANGE SIGN D A ROUND GREEN SIGN C 65. What effect might alcohol and another drug have when combined in your blood A. reduce the effect of the alcohol B. reduce the effect of the drug or medicine C. have no effect on driving ability D. increase the effects of both D 66. What does alcohol do to your driving skills and judgment A. if has no effect on either driving skills or judgment B. it helps driving skills but harm your judgment C. it has no effect on judgment but it harm driving skills D. it harms both driving skills and judgment D 67. You may not cross a single broken white (or yellow) line A. when the car in front is disabled B. when to do so would interfere with traffic C. when turning left into a driveway D. when passing to the right on a one-way street B 68. When driving at night, it is important for you to A. drive within the range of your headlights B. use your high beams at all times C. be ready to brake more quickly

54 D. watch for cars at intersections A 69. Why is driving on an expressway different from driving on an ordinary street A. There is more of tendency to exceed the speed limit B. Trucks have to go slower on the expressways C. There is more of tendency to tailgate D. You must think faster and handle your vehicle more efficiently D 70. Seat belts can be most effective as injury preventive devices when they are worn by A. all occupants of a car being driven on an expressway B. passengers when they are on a long drive C. the person driving the car D. passengers and the driver whenever they are in the car D 71. A no parking sign at a certain location means A. you may never stop your car there B. you may park there if the driver remains in the car C. you may leave your car unattended for less than 5 minutes D. you may stop temporarily to load or unload passengers D 72. A driver who is taking a non-prescription drug should A. read the labels on the drug before driving B. continued to drive C. drink alcohol instead D. drive only during daylight hours A

55 73. Which of the following is true--people driving under the influence of alcohol are: A. every driver's problem whether they drink or not B. not a problem in New York State C. a police enforcement problem only D. only a problem to those who drink A 74. What kind of drugs, other than alcohol, can affect your driving ability A. a cold remedy B. marijuana C. an allergy medicines D. all of these choices D 75. Alcohol plays a part in about what percentage of fatal automobile crashes? A. 50% B. 25% C. 10% D. 90% A 76. A SAFE SPEED TO DRIVE YOUR CAR A IS LESS THAN THE POSTED SPEED LIMIT B DEPEND ON THE MECHANICAL SKILL OF THE DRIVER C IS THE POSTED SPEED LIMIT D DEPENDS ON THE WEATHER AND ROAD CONDITIONS D

56 77. Expressways have expressway entrance lanes (acceleration lanes) so that drivers can A. stop at the end to wait for a traffic opening B. test the pick-up of their cars C. test their brakes before driving at expressway speeds D. reach the proper speed before blending with traffic D 78. The human body can get rid of the alcohol in 12 ounces of beer in about A. five minutes B. one hour C. one day D. five hours B 79. EXPRESSWAYS HAVE EXPRESS WAY ENTRANCE LANES (ACCELERATION LANES SO THAT DRIVERS CAN A TEST THEIR BRAKES BEFORE DRIVING AT EXPRESSWAY SPEEDS B TEST THE PICKUP OF THEIR CARS C REACH THE PROPER SPEED BEFORE BLENDING WITH TRAFFIC D STOP AT THE END TO WAIT FOR A TRAFFIC OPENING C 80. WHAT ARE THE CONSEQUENCES THAT CAN RESULT FROM DRIVING UNDER THE INFLUENCE OF ALCOHOL OR OTHER DRUGS A DRIVER LICENSE REVOCATION B POSSIBLE IMPRISONMENT C A MANDATORY FINE D ALL OF THESE CHOICES D

57 81. The driver's left arm and hand are extended upward. This hand signal means that the driver plans to A. come to a stop B. go straight ahead C. turn right D. turn left C 82. A traffic light which has a green arrow and a red light means that A. you may only drive straight agead B. vehicles moving in any direction must stop C. you must wait for a green light D. you may drive only in the direction of the green arrow D 83. You may cross a single solid white line in the highway A. whenever traffic conditions require B. only to make a u-turn C. whenever you want to D. only to turn into a driveway A 84. Which of the following must you obey over the other three A. a steady red light B. a policeman C. a stop sign D. a flashing red light B 85. You are getting on a highway which has a very short entrance lane. the safest way for you to enter the flow of traffic would be to

Page 2 of 6 Here are the rules for conjugating Whether (or not) and If when using a Descriptive Verb. The only difference here from Action Verbs is wh

Page 2 of 6 Here are the rules for conjugating Whether (or not) and If when using a Descriptive Verb. The only difference here from Action Verbs is wh Page 1 of 6 Learn Korean Ep. 13: Whether (or not) and If Let s go over how to say Whether and If. An example in English would be I don t know whether he ll be there, or I don t know if he ll be there.

More information

2) 횡단 차량이 보일만큼 충분히 떨어진 곳 3) 횡단보도 10. 주차등 만을 이용해서 운전할 수 있는 것은 언제인가? 1) 안개낀 날 2) 일출 30 분전 혹은 일몰 30 분 후 3)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된다 11. 여기서 주차는 절대 금물이다. 12. 자전거를 탈

2) 횡단 차량이 보일만큼 충분히 떨어진 곳 3) 횡단보도 10. 주차등 만을 이용해서 운전할 수 있는 것은 언제인가? 1) 안개낀 날 2) 일출 30 분전 혹은 일몰 30 분 후 3)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된다 11. 여기서 주차는 절대 금물이다. 12. 자전거를 탈 1. 다른 지시사항이 없는 한 상업지구에서의 제한 속도는 이다. 1) 시속 20 마일 2) 시속 25 마일 3) 시속 30 마일 2. 추월을 하기 위해서 도로를 떠날 수 있는 것은 언제인가? 1) 내쪽 방향으로 주행하고 있는 차선이 2 차선 이상인 경우 2) 앞차가 좌회전을 할 경우 3) 어떠한 경우에도 안된다. 3. 회전을 하기 전 마지막 피트까지는 회전을

More information

2 min 응용 말하기 01 I set my alarm for 7. 02 It goes off. 03 It doesn t go off. 04 I sleep in. 05 I make my bed. 06 I brush my teeth. 07 I take a shower.

2 min 응용 말하기 01 I set my alarm for 7. 02 It goes off. 03 It doesn t go off. 04 I sleep in. 05 I make my bed. 06 I brush my teeth. 07 I take a shower. 스피킹 매트릭스 특별 체험판 정답 및 스크립트 30초 영어 말하기 INPUT DAY 01 p.10~12 3 min 집중 훈련 01 I * wake up * at 7. 02 I * eat * an apple. 03 I * go * to school. 04 I * put on * my shoes. 05 I * wash * my hands. 06 I * leave

More information

Page 2 of 5 아니다 means to not be, and is therefore the opposite of 이다. While English simply turns words like to be or to exist negative by adding not,

Page 2 of 5 아니다 means to not be, and is therefore the opposite of 이다. While English simply turns words like to be or to exist negative by adding not, Page 1 of 5 Learn Korean Ep. 4: To be and To exist Of course to be and to exist are different verbs, but they re often confused by beginning students when learning Korean. In English we sometimes use the

More information

03クイズアプリ_韓国

03クイズアプリ_韓国 For a safe driving trip Japanese traffic rule check (quiz) : 14 questions in all 日本交通規則檢查 ( 測驗 ):14 個問題 일본교통규칙검사 ( 퀴즈 ) : 모두 14 문항 การตรวจสอบกฎจราจรของญ 14 한국 ประเทศไทย 정보를 기재해주세요 성별 남성 여성 10 대 20 대 30

More information

4 RIVERSIDE TRAIL IMPROVEMENT 1 8 Wide Asphalt Trail Design follows AASHTO and ADA design guidance. Stable and maintainable surface: new asphalt or re

4 RIVERSIDE TRAIL IMPROVEMENT 1 8 Wide Asphalt Trail Design follows AASHTO and ADA design guidance. Stable and maintainable surface: new asphalt or re 4 RIVERSIDE TRAIL IMPROVEMENT 1 8 Wide Asphalt Trail Design follows AASHTO and ADA design guidance. Stable and maintainable surface: new asphalt or recycled asphalt product (RAP). Open curve and radii

More information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 이세상에서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그 이 유는 하나님이 모든 축복의 근원이시기 때문입니다. 에스라서에 보면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이 함께 했던 사람의 이야기 가 나와 있는데 에스라 7장은 거듭해서 그 비결을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 이세상에서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그 이 유는 하나님이 모든 축복의 근원이시기 때문입니다. 에스라서에 보면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이 함께 했던 사람의 이야기 가 나와 있는데 에스라 7장은 거듭해서 그 비결을 새벽이슬 2 0 1 3 a u g u s t 내가 이스라엘에게 이슬과 같으리니 그가 백합화같이 피 겠고 레바논 백향목같이 뿌리가 박힐것이라. Vol 5 Number 3 호세아 14:5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 이세상에서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그 이 유는 하나님이 모든 축복의 근원이시기 때문입니다. 에스라서에 보면 하나님의 선한

More information

step 1-1

step 1-1 Written by Dr. In Ku Kim-Marshall STEP BY STEP Korean 1 through 15 Action Verbs Table of Contents Unit 1 The Korean Alphabet, hangeul Unit 2 Korean Sentences with 15 Action Verbs Introduction Review Exercises

More information

204 205

204 205 -Road Traffic Crime and Emergency Evacuation - 202 203 204 205 206 207 208 209 210 211 212 213 214 215 216 217 218 219 220 221 222 223 224 225 226 227 228 229 230 231 232 233 Abstract Road Traffic Crime

More information

퇴좈저널36호-4차-T.ps, page 2 @ Preflight (2)

퇴좈저널36호-4차-T.ps, page 2 @ Preflight (2) Think Big, Act Big! Character People Literature Beautiful Life History Carcere Mamertino World Special Interview Special Writing Math English Quarts I have been driven many times to my knees by the overwhelming

More information

4 5 4.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편 5. 오비맥주 카스 카스 후레쉬 테이블 맥주는 천연식품이다 편 처음 스타일 그대로, 부탁 케어~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지속적인 모발 관리로 끝까지 스타일이 유지되도록 독보적이다! 근데 그거 아세요? 맥주도 인공첨가물이

4 5 4.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편 5. 오비맥주 카스 카스 후레쉬 테이블 맥주는 천연식품이다 편 처음 스타일 그대로, 부탁 케어~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지속적인 모발 관리로 끝까지 스타일이 유지되도록 독보적이다! 근데 그거 아세요? 맥주도 인공첨가물이 1 2 On-air 3 1. 이베이코리아 G마켓 용평리조트 슈퍼브랜드딜 편 2. 아모레퍼시픽 헤라 루즈 홀릭 리퀴드 편 인쇄 광고 올해도 겨울이 왔어요. 당신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이 있어요. G마켓에선 용평리조트 스페셜 패키지가 2만 6900원! 역시 G마켓이죠? G마켓과 함께하는 용평리조트 스페셜 패키지. G마켓의 슈퍼브랜드딜은 계속된다. 모바일 쇼핑 히어로

More information

¹Ìµå¹Ì3Â÷Àμâ

¹Ìµå¹Ì3Â÷Àμâ MIDME LOGISTICS Trusted Solutions for 02 CEO MESSAGE MIDME LOGISTICS CO., LTD. 01 Ceo Message We, MIDME LOGISTICS CO., LTD. has established to create aduance logistics service. Try to give confidence to

More information

본문01

본문01 Ⅱ 논술 지도의 방법과 실제 2. 읽기에서 논술까지 의 개발 배경 읽기에서 논술까지 자료집 개발의 본래 목적은 초 중 고교 학교 평가에서 서술형 평가 비중이 2005 학년도 30%, 2006학년도 40%, 2007학년도 50%로 확대 되고, 2008학년도부터 대학 입시에서 논술 비중이 커지면서 논술 교육은 학교가 책임진다. 는 풍토 조성으로 공교육의 신뢰성과

More information

I&IRC5 TG_08권

I&IRC5 TG_08권 I N T E R E S T I N G A N D I N F O R M A T I V E R E A D I N G C L U B The Greatest Physicist of Our Time Written by Denny Sargent Michael Wyatt I&I Reading Club 103 본문 해석 설명하기 위해 근래의 어떤 과학자보다도 더 많은 노력을

More information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얄리, 보마빼 (AIi, Bomaye) 외계인간 ( 外 界 人 間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극작과 예술전문사 2005523003 안 재 승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얄리, 보마빼 (AIi, Bomaye) 외계인간 ( 外 界 人 間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극작과 예술전문사 2005523003 안 재 승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알리, 보마예 (Ali, Bomaye) 외계인간 ( 外 界 A 間 ) 원 사 3 승 극 문 연 전 재 E 숨 } 닮 런 예 m 안 합 과 ; 조 O 자 숨 그, 예 시 국 하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얄리, 보마빼 (AIi, Bomaye)

More information

H3050(aap)

H3050(aap) USB Windows 7/ Vista 2 Windows XP English 1 2 3 4 Installation A. Headset B. Transmitter C. USB charging cable D. 3.5mm to USB audio cable - Before using the headset needs to be fully charged. -Connect

More information

- 2 -

- 2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 28 - - 29 - - 30 -

More information

RVC Robot Vaccum Cleaner

RVC Robot Vaccum Cleaner RVC Robot Vacuum 200810048 정재근 200811445 이성현 200811414 김연준 200812423 김준식 Statement of purpose Robot Vacuum (RVC) - An RVC automatically cleans and mops household surface. - It goes straight forward while

More information

01_60p_서천민속지_1장_최종_출력ff.indd

01_60p_서천민속지_1장_최종_출력ff.indd 01 달 모양의 해안을 따라, 월하성 012 달 모양의 해안을 따라, 월하성 013 달 빛 아 래 신 선 이 노 는, 월 하 성 마 을 1장 달 모양의 해안을 따라, 월하성 초승달을 닮은 바닷가마을 월하성( 月 河 城 )이 위치한 충청남도 서천군( 舒 川 郡 )은 육지로는 동쪽으로 부 여군( 扶 餘 郡 ), 북쪽으로 보령시( 保 寧 市 )와 접하고 남쪽은 금강(

More information

- 이 문서는 삼성전자의 기술 자산으로 승인자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rt Picture Description 5. R emove the memory by pushing the fixed-tap out and Remove the WLAN Antenna. 6. INS

- 이 문서는 삼성전자의 기술 자산으로 승인자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rt Picture Description 5. R emove the memory by pushing the fixed-tap out and Remove the WLAN Antenna. 6. INS [Caution] Attention to red sentence 3-1. Disassembly and Reassembly R520/ 1 2 1 1. As shown in picture, adhere Knob to the end closely into the arrow direction(1), then push the battery up (2). 2. Picture

More information

서론 34 2

서론 34 2 34 2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Health Information and Health Statistics Volume 34, Number 2, 2009, pp. 165 176 165 진은희 A Study on Health related Action Rates of Dietary Guidelines and Pattern of

More information

1_2•• pdf(••••).pdf

1_2•• pdf(••••).pdf 65% 41% 97% 48% 51% 88% 42% 45% 50% 31% 74% 46% I have been working for Samsung Engineering for almost six years now since I graduated from university. So, although I was acquainted with the

More information

- i - - ii - - iii - - iv - - v - - vi - - 1 - - 2 - - 3 - 1) 통계청고시제 2010-150 호 (2010.7.6 개정, 2011.1.1 시행 ) - 4 - 요양급여의적용기준및방법에관한세부사항에따른골밀도검사기준 (2007 년 11 월 1 일시행 ) - 5 - - 6 - - 7 - - 8 - - 9 - - 10 -

More information

112초등정답3-수학(01~16)ok

112초등정답3-수학(01~16)ok Visang 1 110 0 30 0 0 10 3 01030 5 10 6 1 11 3 1 7 8 9 13 10 33 71 11 6 1 13 1 7\6+3=5 15 3 5\3+=17 8 9\8+=76 16 7 17 7 18 6 15 19 1 0 < 1 18 1 6\1+=76 6 < 76 6 16 1 7 \7+1=55 < 55 15 1 1 3 113 1 5? =60?6=10

More information

<30322D28C6AF29C0CCB1E2B4EB35362D312E687770>

<30322D28C6AF29C0CCB1E2B4EB35362D312E687770> 한국학연구 56(2016.3.30), pp.33-63. 고려대학교 한국학연구소 세종시의 지역 정체성과 세종의 인문정신 * 1)이기대 ** 국문초록 세종시의 상황은 세종이 왕이 되면서 겪어야 했던 과정과 닮아 있다. 왕이 되리라 예상할 수 없었던 상황에서 세종은 왕이 되었고 어려움을 극복해 갔다. 세종시도 갑작스럽게 행정도시로 계획되었고 준비의 시간 또한 짧았지만,

More information

<32B1B3BDC32E687770>

<32B1B3BDC32E687770> 008년도 상반기 제회 한 국 어 능 력 시 험 The th Test of Proficiency in Korean 일반 한국어(S-TOPIK 중급(Intermediate A 교시 이해 ( 듣기, 읽기 수험번호(Registration No. 이 름 (Name 한국어(Korean 영 어(English 유 의 사 항 Information. 시험 시작 지시가 있을

More information

#중등독해1-1단원(8~35)학

#중등독해1-1단원(8~35)학 Life Unit 1 Unit 2 Unit 3 Unit 4 Food Pets Camping Travel Unit 1 Food Before You Read Pre-reading Questions 1. Do you know what you should or shouldn t do at a traditional Chinese dinner? 2. Do you think

More information

004 go to bed 잠자리에 들다 He went to bed early last night. 그는 지난밤 일찍 잠자리에 들었다. 유의어 go to sleep, fall asleep 잠들다 005 listen to n ~을 (귀 기울여) 듣다 week 1 I lik

004 go to bed 잠자리에 들다 He went to bed early last night. 그는 지난밤 일찍 잠자리에 들었다. 유의어 go to sleep, fall asleep 잠들다 005 listen to n ~을 (귀 기울여) 듣다 week 1 I lik V O C A B U L A R Y DAY 001 014 동사 중심 표현 001 come from ~출신이다; ~에서 오다 Joe comes from Canada. Joe는 캐나다 출신이다. Hamburger came from Hamburg, a city in Germany. 햄버거는 독일의 도시인 함부르크에서 유래했다. 유의어 be from ~ 출신이다;

More information

Breathing problems Pa t i e n t: I have been having some breathing problems lately. I always seem to be out of breath no matter what I am d o i n g. ( Nurse : How long have you been experiencing this problem?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1월호 내지(1219).indd

2016년 신호등 1월호 내지(1219).indd www.koroad.or.kr E-book 01 2016. Vol. 425 06 C o n t e n t s 58 48 18 22 04 CEO 18 2016 48! 06 22 52,, 2 08 26,! 56 KoROAD,! 14 28 58 16 32 60,?! 36, 62?, 38, 64 KoROAD?. (IBA) 4! 425 2016 1 4 1980 8 22.

More information

영어-중2-천재김-07과-어순-B.hwp

영어-중2-천재김-07과-어순-B.hwp Think Twice, Think Green 1 도와드릴까요? Listen and Speak 1 (I / you / may / help) 130,131 15 이 빨간 것은 어때요? (this / how / red / about / one) 16 오, 저는 그것이 좋아요. (I / it / oh / like) 2 저는 야구 모자를 찾고 있는데요. (a / looking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h03ysk2012.ppt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ch03ysk2012.ppt [호환 모드] 전자회로 Ch3 iode Models and Circuits 김영석 충북대학교전자정보대학 2012.3.1 Email: kimys@cbu.ac.kr k Ch3-1 Ch3 iode Models and Circuits 3.1 Ideal iode 3.2 PN Junction as a iode 3.4 Large Signal and Small-Signal Operation

More information

PERFORMANCE technology the all-new bmw 5 series. dynamic 06 business 14 comfort 20 safety 22 model LineuP 24 TecHnicaL data 26 bmw service 28 bmw kore

PERFORMANCE technology the all-new bmw 5 series. dynamic 06 business 14 comfort 20 safety 22 model LineuP 24 TecHnicaL data 26 bmw service 28 bmw kore sheer Driving Pleasure sheer Driving Pleasure the all-new bmw 5 series. bmw080269-2200bmw www.bmw.co.krbmwwww.facebook.com/bmwkorea bmw www.instagram.com/bmw_korea bmw www.youtube.com/bmwkorea 080269-33001677-77

More information

Stage 2 First Phonics

Stage 2 First Phonics ORT Stage 2 First Phonics The Big Egg What could the big egg be? What are the characters doing? What do you think the story will be about? (큰 달걀은 무엇일까요? 등장인물들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 걸까요? 책은 어떤 내용일 것 같나요?) 대해 칭찬해

More information

소식지도 나름대로 정체성을 가지게 되는 시점이 된 거 같네요. 마흔 여덟번이나 계속된 회사 소식지를 가까이 하면서 소통의 좋은 점을 배우기도 했고 해상직원들의 소탈하고 소박한 목소리에 세속에 찌든 내 몸과 마음을 씻기도 했습니다. 참 고마운 일이지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소식지도 나름대로 정체성을 가지게 되는 시점이 된 거 같네요. 마흔 여덟번이나 계속된 회사 소식지를 가까이 하면서 소통의 좋은 점을 배우기도 했고 해상직원들의 소탈하고 소박한 목소리에 세속에 찌든 내 몸과 마음을 씻기도 했습니다. 참 고마운 일이지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HMS News Letter Hot News 2 nd Nov. 2011 / Issue No. 48 Think safety before you act! 국토해양부 지정교육기관 선정 우리회사는 선박직원법 시행령 제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2011년 10월 14일 부 국토해양부 지정교육기관 으로 선정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청년취업아카데미 현장실습 시행

More information

<3136C1FD31C8A320C5EBC7D52E687770>

<3136C1FD31C8A320C5EBC7D52E687770> 고속도로건설에 따른 지역간 접근성 변화분석 A study on the impact of new highway construction on regional accessibility The purpose of this is to analyse the interregional accessibility changes due to highway construction.

More information

May 2014 BROWN Education Webzine vol.3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목차 From Editor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Guidance 우리 아이 좋은 점 칭찬하기 고맙다고 말해주세요 Homeschool [TIP] Famil

May 2014 BROWN Education Webzine vol.3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목차 From Editor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Guidance 우리 아이 좋은 점 칭찬하기 고맙다고 말해주세요 Homeschool [TIP] Famil May 2014 BROWN Education Webzine vol.3 BROWN MAGAZINE Webzine vol.3 May 2014 BROWN Education Webzine vol.3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목차 From Editor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Guidance 우리 아이 좋은 점 칭찬하기 고맙다고 말해주세요 Homeschool

More information

Going Home - Korean

Going Home - Korean Going Home After an illness or injury, some things may change in your life. Make sure you and your family know the answers to these questions before you go home from the hospital. Medicines Am I taking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3월호 내지A.indd

2016년 신호등 3월호 내지A.indd www.koroad.or.kr E-book 03 2016. Vol. 427 54 C o n t e n t s 40 50 24 46 04 20 46? 06,! 24 50 3, 08! BMW,? 28 54 12,! KoROAD 2 30 58 16, 34 60 18? 38 62? 40 64 KoROAD (IBA) 4!,, 2016 CEO!. 427 2016 3 2

More information

장양수

장양수 한국문학논총 제70집(2015. 8) 333~360쪽 공선옥 소설 속 장소 의 의미 - 명랑한 밤길, 영란, 꽃같은 시절 을 중심으로 * 1)이 희 원 ** 1. 들어가며 - 장소의 인간 차 2. 주거지와 소유지 사이의 집/사람 3. 취약함의 나눔으로서의 장소 증여 례 4. 장소 소속감과 미의식의 가능성 5.

More information

중학영어듣기 1학년

중학영어듣기 1학년 PART A Part A Part A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 How do you do? Nice to meet you. Good to meet you. Pleased to meet you. Glad to meet you. How do you do? Nice to meet you, too. Good to meet you, too.

More information

PowerChute Personal Edition v3.1.0 에이전트 사용 설명서

PowerChute Personal Edition v3.1.0 에이전트 사용 설명서 PowerChute Personal Edition v3.1.0 990-3772D-019 4/2019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More information

6. Separate HDD by pulling in the arrow direction. * Cautions Avoid lifting HDD excessively, because Connector can be damaged ODD Remove

6. Separate HDD by pulling in the arrow direction. * Cautions Avoid lifting HDD excessively, because Connector can be damaged ODD Remove 3-1. Disassembly and Reassembly R510 [Caution] Attention to red sentence. 2 2 1. Before disassembling, the AC adaptor and Battery must be separated. 2. AS mark No.1/2 put KNOB-Battery to end of each side,

More information

<32382DC3BBB0A2C0E5BED6C0DA2E687770>

<32382DC3BBB0A2C0E5BED6C0DA2E687770> 논문접수일 : 2014.12.20 심사일 : 2015.01.06 게재확정일 : 2015.01.27 청각 장애자들을 위한 보급형 휴대폰 액세서리 디자인 프로토타입 개발 Development Prototype of Low-end Mobile Phone Accessory Design for Hearing-impaired Person 주저자 : 윤수인 서경대학교 예술대학

More information

<BCF6BDC3323030392D31385FB0EDBCD3B5B5B7CEC8DEB0D4C5B8BFEEB5B5C0D4B1B8BBF3BFACB1B85FB1C7BFB5C0CE2E687770>

<BCF6BDC3323030392D31385FB0EDBCD3B5B5B7CEC8DEB0D4C5B8BFEEB5B5C0D4B1B8BBF3BFACB1B85FB1C7BFB5C0CE2E687770> ... 수시연구 2009-18.. 고속도로 휴게타운 도입구상 연구 A Study on the Concept of Service Town at the Expressway Service Area... 권영인 임재경 이창운... 서 문 우리나라는 경제성장과 함께 도시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지방 지역의 인구감소와 경기의 침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정부의 다각 적인

More information

大学4年生の正社員内定要因に関する実証分析

大学4年生の正社員内定要因に関する実証分析 190 2016 JEL Classification Number J24, I21, J20 Key Words JILPT 2011 1 190 Empirical Evidence on the Determinants of Success in Full-Time Job-Search for Japanese University Students By Hiroko ARAKI and

More information

_KF_Bulletin webcopy

_KF_Bulletin webcopy 1/6 1/13 1/20 1/27 -, /,, /,, /, Pursuing Truth Responding in Worship Marked by Love Living the Gospel 20 20 Bible In A Year: Creation & God s Characters : Genesis 1:1-31 Pastor Ken Wytsma [ ] Discussion

More information

2011´ëÇпø2µµ 24p_0628

2011´ëÇпø2µµ 24p_0628 2011 Guide for U.S. Graduate School Admissions Table of Contents 02 03 04 05 06 08 09 10 11 13 15 21 LEADERS UHAK INTERNATIONAL STUDENTS SERVICE www.leadersuhak.com Leaders Uhak International Students

More information

<B1E2C8B9BEC828BFCFBCBAC1F7C0FC29322E687770>

<B1E2C8B9BEC828BFCFBCBAC1F7C0FC29322E687770> 맛있는 한국으로의 초대 - 중화권 음식에서 한국 음식의 관광 상품화 모색하기 - 소속학교 : 한국외국어대학교 지도교수 : 오승렬 교수님 ( 중국어과) 팀 이 름 : 飮 食 男 女 ( 음식남녀) 팀 원 : 이승덕 ( 중국어과 4) 정진우 ( 중국어과 4) 조정훈 ( 중국어과 4) 이민정 ( 중국어과 3) 탐방목적 1. 한국 음식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경제적 가치에도

More information

<BFA9BAD02DB0A1BBF3B1A4B0ED28C0CCBCF6B9FC2920B3BBC1F62E706466>

<BFA9BAD02DB0A1BBF3B1A4B0ED28C0CCBCF6B9FC2920B3BBC1F62E706466> 001 002 003 004 005 006 008 009 010 011 2010 013 I II III 014 IV V 2010 015 016 017 018 I. 019 020 021 022 023 024 025 026 027 028 029 030 031 032 033 034 035 036 037 038 039 040 III. 041 042 III. 043

More information

정진명 남재원 떠오르고 있다. 배달앱서비스는 소비자가 배달 앱서비스를 이용하여 배달음식점을 찾고 음식 을 주문하며, 대금을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 스를 말한다. 배달앱서비스는 간편한 음식 주문 과 바로결제 서비스를 바탕으로 전 연령층에서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 반면,

정진명 남재원 떠오르고 있다. 배달앱서비스는 소비자가 배달 앱서비스를 이용하여 배달음식점을 찾고 음식 을 주문하며, 대금을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 스를 말한다. 배달앱서비스는 간편한 음식 주문 과 바로결제 서비스를 바탕으로 전 연령층에서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 반면, 소비자문제연구 제46권 제2호 2015년 8월 http://dx.doi.org/10.15723/jcps.46.2.201508.207 배달앱서비스 이용자보호 방안 정진명 남재원 요 약 최근 음식배달 전문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음식배달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배달앱서비스가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거래유형으로 떠오르고 있다. 배달앱서비스는 소비자가 배달앱서비스를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국문요약....,,... 2,,. 3.,. 4. 5. Abstract Demographic change is greatly accelerating owing to the increasingly low birth rate and aging population in Korea. In particular, the increase in the number of elderly

More information

49-9분동안 표지 3.3

49-9분동안 표지 3.3 In the ocean, humans create many noises. These noises disturb the waters. People do not know that manmade sound harms the creatures living in the sea. In the end, disturbing the ocean affects each one

More information

6 영상기술연구 실감하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이외의 지역에서 3D 영화를 관람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영화 <아바타> 이후, 티켓 파워에 민감한 국내 대형 극장 체인들이 2D 상영관을 3D 상영관으로 점차적으로 교체하는 추세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관

6 영상기술연구 실감하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이외의 지역에서 3D 영화를 관람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영화 <아바타> 이후, 티켓 파워에 민감한 국내 대형 극장 체인들이 2D 상영관을 3D 상영관으로 점차적으로 교체하는 추세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관 아바타를 중심으로 본 3D 영화산업의 기술동향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5 연구논문 연구논문 아바타를 중심으로 본 3D 영화산업의 기술동향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진 승 현 동명대학교 미디어영상전공 교수 I. 서론 얼마 전 제 15회 신지식인 인증 및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의 대표 신지식인 대상을 영화 의 주경중 감독이 수상했다. 대한민국 3D 영화 제작의

More information

02-19~-44-하이퍼루프다시

02-19~-44-하이퍼루프다시 Understanding the Value Engineering of Hyperloop Currently, we are getting ready for the 4 th transport revolution due to the appearance of new modes of transportation that are largely classified into

More information

4-Ç×°ø¿ìÁÖÀ̾߱â¨ç(30-39)

4-Ç×°ø¿ìÁÖÀ̾߱â¨ç(30-39) 항공우주 이야기 항공기에 숨어 있는 과학 및 비밀장치 항공기에는 비행 중에 발생하는 현상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과 학이 스며들어 있다. 특별히 관심을 갖고 관찰하지 않으면 쉽게 발견할 수 없지만, 유심히 살펴보면 객실 창문에 아주 작은 구멍이 있고, 주 날 개를 보면 뒷전(trailing edge) 부분이 꺾어져 있다. 또 비행기 전체 형 상을 보면 수직꼬리날개가

More information

도비라

도비라 광고학연구 : 제24권 5호(2013년) The Korean Journal of Advertising, Vol.24, No.5 (2013). pp.99 116 대학생 광고공모전이 광고업계 취업에 미치는 영향: 대학생과 실무자의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 차 유 철 우석대학교 광고이벤트학과 교수, 언론학박사 이 희 복 상지대학교 언론광고학부 교수, 언론학박사* 신

More information

음주측정을 위한 긴급강제채혈의 절차와 법리, A Study on the Urgent Compulsory Blood

음주측정을 위한 긴급강제채혈의 절차와 법리, A Study on the Urgent Compulsory Blood 음주측정을 위한 긴급강제채혈의 절차와 법리 A Study on the Urgent Compulsory Blood Collecting for Investigation of Driving while Intoxicated 양 동 철 * (Yang, Dong-Chul) < 차 례 > Ⅰ. 서론 Ⅱ. 체내신체검사와 긴급압수ㆍ수색ㆍ검증의 허용범위 Ⅲ. 긴급강제채혈의 허용범위와

More information

20, 41..,..,.,.,....,.,, (relevant).,.,..??.,

20, 41..,..,.,.,....,.,, (relevant).,.,..??., , 41 (2007 12 ) * 1) *** ***,. IMF..,,,.,,,,.. I.. 1999 (,.),,. 2010 *. ** *** 19 20, 41..,..,.,.,....,.,, (relevant).,.,..??., 21.....,. II. 1967 G. G. Muller International Accounting. 1960. 1970... 1966,,,.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2 2010년 1월 15일 경상북도 직업 스쿨 운영 자격 취득 위한 맞춤형 교육 시 10곳 100명에 교육 기회 제공 본인에게 적합한 직종 스스로 선택 1인당 최고 100만원까지 교육비 지원 경상북도는 결혼이주여성 100명에게 맞춤형 취업교 육을 제공하는 결혼이민자 직

2 2010년 1월 15일 경상북도 직업 스쿨 운영 자격 취득 위한 맞춤형 교육 시 10곳 100명에 교육 기회 제공 본인에게 적합한 직종 스스로 선택 1인당 최고 100만원까지 교육비 지원 경상북도는 결혼이주여성 100명에게 맞춤형 취업교 육을 제공하는 결혼이민자 직 대구경북 다문화가족신문 2010년 1월 15일 제17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국에서는 새해가 시작되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는 말로 새해 첫 인사를 나누며 서로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세계 어느 나라 사람이든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설렘은 같습니다. 며칠 지났지만 아내의 나라 말로 다정하게 새해 인사를 건네보면 어떨까 요?

More information

7 1 ( 12 ) 1998. 1913 ( 1912 ) 4. 3) 1916 3 1918 4 1919. ( ) 1 3 1, 3 1. 1.. 1919 1920. 4) ( ), ( ),. 5) 1924 4 ( ) 1. 1925 1. 2). ( ). 6). ( ). ( ).

7 1 ( 12 ) 1998. 1913 ( 1912 ) 4. 3) 1916 3 1918 4 1919. ( ) 1 3 1, 3 1. 1.. 1919 1920. 4) ( ), ( ),. 5) 1924 4 ( ) 1. 1925 1. 2). ( ). 6). ( ). ( ). 7 1 ( 12 ) : 1-11, 1998 K orean J M ed H ist 7 : 1-11, 1998 ISSN 1225-505X * **.,.., 1960.... 1) ( ) 1896 3 2 ( ) ( ) ( ) ( ) 2. 1), 14 1909 1,. 14 17 1913. 2)..,. ( ) ( ),. * 1998 (1998. 5. 7). ** 1).

More information

한국성인에서초기황반변성질환과 연관된위험요인연구

한국성인에서초기황반변성질환과 연관된위험요인연구 한국성인에서초기황반변성질환과 연관된위험요인연구 한국성인에서초기황반변성질환과 연관된위험요인연구 - - i - - i - - ii - - iii - - iv - χ - v - - vi - - 1 - - 2 - - 3 - - 4 - 그림 1. 연구대상자선정도표 - 5 - - 6 - - 7 - - 8 - 그림 2. 연구의틀 χ - 9 - - 10 - - 11 -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10월호 내지.indd

2016년 신호등 10월호 내지.indd www.koroad.or.kr E-book 10 2016. Vol. 434 62 C o n t e n t s 50 58 46 24 04 20 46 06 08, 3 3 10 12,! 16 18 24, 28, 30 34 234 38? 40 2017 LPG 44 Car? 50 KoROAD(1) 2016 54 KoROAD(2), 58, 60, 62 KoROAD 68

More information

<C7D1B9CEC1B7BEEEB9AEC7D03631C1FD28C3D6C1BE292E687770>

<C7D1B9CEC1B7BEEEB9AEC7D03631C1FD28C3D6C1BE292E687770> 설화에 나타난 사회구조와 그 의미 23) 박유미 * 차례 Ⅰ. 문제제기 Ⅱ. 서사 내부의 사회구조 Ⅲ. 사회문제의 해결방식과 그 의미 Ⅳ. 설화와 후대전승과의 상관관계 Ⅴ. 결론 국문초록 삼국유사 의 조에는 왕거인 이야기와 거타지 이야기가 하나의 설화에 묶여 전하고 있는데, 두 이야기는 해결구조에서 차이를

More information

3항사가 되기 위해 매일매일이 시험일인 듯 싶다. 방선객으로 와서 배에서 하루 남짓 지내며 지내며 답답함에 몸서리쳤던 내가 이제는 8개월간의 승선기간도 8시간같이 느낄 수 있을 만큼 항해사로써 체질마저 변해가는 듯해 신기하기도 하고 한편으론 내가 생각했던 목표를 향해

3항사가 되기 위해 매일매일이 시험일인 듯 싶다. 방선객으로 와서 배에서 하루 남짓 지내며 지내며 답답함에 몸서리쳤던 내가 이제는 8개월간의 승선기간도 8시간같이 느낄 수 있을 만큼 항해사로써 체질마저 변해가는 듯해 신기하기도 하고 한편으론 내가 생각했던 목표를 향해 HMS News Letter Hot News 16 th August. 2011 / Issue No.43 Think safety before you act!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전용 홈페이지 개선 Open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전용 홈페이지를 8/13(토) 새롭게 OPEN하였습니다. 금번 컨소시엄 전용 홈페이지의 개선과정에서 LMS(Learning Management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0D4C0CCC6AEBFFEC0CC5FBFB9B9AEC7D8BCAE5FB7B9BDBC33342D36362E646F63>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0D4C0CCC6AEBFFEC0CC5FBFB9B9AEC7D8BCAE5FB7B9BDBC33342D36362E646F63> Lesson 4 It was a great game, wasn t it? 부가의문문 p 8 내일 비가 올거야, 그렇지 않니? Ellen은 스키 타는 것을 좋아하죠, 그렇지 않나요? Mark와 Tina는 오늘밤 우릴 보러 올거야, 그렇지 않니? 매우 긴 여행이었어, 그렇지 않니? 응, 그래 피곤해 운전할 수 있지요, 그렇지 않나요? 아니요, 못해요 운전 면허증이

More information

- 1 - - 2 - - 3 - - 4 - - 5 - - 6 - 주행방향 900 Φ100 재귀반사체 지주 주행방향 1100 120 40 200 740 900 120 45 원형재귀반사체 Φ100 검정색바탕도색 흰색합성수지지주 - 7 - 옹벽 900mm 900mm 노면 옹벽 900mm 900mm 노면 - 8 - - 9 - - 10 - - 11 - - 12 - 0.9

More information

2

2 U7 Vocabulary Unit 7 Which One is Cheaper? Clothing a dress some gloves some high heels a jacket (a pair of) jeans some pants a scarf a school uniform a shirt some shoes a skirt (a pair of) sneakers a

More information

00.1

00.1 HOSPA Chipboard screws with countersunk head Material: Drive: Cross recess PZ galvanized yellow chromatized nickel plated burnished Partly threaded, galvanized or yellow chromatized dk k L d m Head Ø dk

More information

<C1DF3320BCF6BEF7B0E8C8B9BCAD2E687770>

<C1DF3320BCF6BEF7B0E8C8B9BCAD2E687770> 2012학년도 2학기 중등과정 3학년 국어 수업 계획서 담당교사 - 봄봄 현영미 / 시온 송명근 1. 학습 목적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당신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우리에게 언어를 주셨고, 그 말씀의 능 력이 우리의 언어생활에도 나타남을 깨닫고, 그 능력을 기억하여 표현하고 이해함으로 아름다운 언어생활 을 누릴 뿐만 아니라 언어문화 창조에 이바지함으로써

More information

동부CTL1119

동부CTL1119 세상의 중심에 서다 세상의 중심에 당당하게 선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 귀하의 품격에 어울리는 작품이 서울의 중심에 등장합니다 용산과 서울역의 비전을 담은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서울, 이제 서울의 중심에서 미래서울을 만나보십시오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최고의 이름에만 허락합니다 아름다운 주거문화를 선도해 온 동부건설이 미래형 복합단지브랜드 센트레빌 아스테리움으로 또

More information

사용시 기본적인 주의사항 경고 : 전기 기구를 사용할 때는 다음의 기본적인 주의 사항을 반드시 유의하여야 합니다..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사용법을 정독하십시오. 2.물과 가까운 곳, 욕실이나 부엌 그리고 수영장 같은 곳에서 제품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3.이 제품은

사용시 기본적인 주의사항 경고 : 전기 기구를 사용할 때는 다음의 기본적인 주의 사항을 반드시 유의하여야 합니다..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사용법을 정독하십시오. 2.물과 가까운 곳, 욕실이나 부엌 그리고 수영장 같은 곳에서 제품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3.이 제품은 OPERATING INSTRUCTIONS OPERATING INSTRUCTIONS 사용자설명서 TourBus 0 & TourBus 5 사용시 기본적인 주의사항 경고 : 전기 기구를 사용할 때는 다음의 기본적인 주의 사항을 반드시 유의하여야 합니다..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사용법을 정독하십시오. 2.물과 가까운 곳, 욕실이나 부엌 그리고 수영장 같은 곳에서

More information

2 소식나누기 대구시 경북도 영남대의료원 다문화가족 건강 위해 손 맞잡다 다문화가정 행복지킴이 치료비 지원 업무협약 개인당 200만원 한도 지원 대구서구센터-서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업무협약 대구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4월 2일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적응 지원을

2 소식나누기 대구시 경북도 영남대의료원 다문화가족 건강 위해 손 맞잡다 다문화가정 행복지킴이 치료비 지원 업무협약 개인당 200만원 한도 지원 대구서구센터-서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업무협약 대구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4월 2일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적응 지원을 제68호 다문화가족신문 발행 편집 인쇄인 : 매일신문사 사장 여창환 발 행 처 : 대구광역시 중구 서성로 20 매일신문사 무지개세상 편집팀 TEL(053)251-1422~3 FAX (053)256-4537 http://rainbow.imaeil.com 등 록 : 2008년 9월 2일 대구라01212호 구독문의 : (053)251-1422~3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More information

Vol.259 C O N T E N T S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Vol.259 C O N T E N T S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2018.01 Vol.259 C O N T E N T S 02 06 28 61 69 99 104 120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2 2018.1 3 4 2018.1 1) 2) 6 2018.1 3) 4) 7 5) 6) 7) 8) 8 2018.1 9 10 2018.1 11 2003.08 2005.08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7-Work and Energy.ppt

Microsoft PowerPoint - 7-Work and Energy.ppt Chapter 7. Work and Energy 일과운동에너지 One of the most important concepts in physics Alternative approach to mechanics Many applications beyond mechanics Thermodynamics (movement of heat) Quantum mechanics...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Translation Song 1 Finger Family 한글 해석 p.3 아빠 손가락, 아빠 손가락. p.4 p.5 엄마 손가락, 엄마 손가락. p.6 p.7 오빠 손가락, 오빠 손가락. p.8 p.9 언니 손가락, 언니 손가락. p.10 p.11 아기 손가락, 아기 손가락. p.12 p.13 p.14-15 재미있게 부르기 (Sing and Play Time)

More information

Vol.257 C O N T E N T S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Vol.257 C O N T E N T S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2017.11 Vol.257 C O N T E N T S 02 06 38 52 69 82 141 146 154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2 2017.11 3 4 2017.11 6 2017.11 1) 7 2) 22.7 19.7 87 193.2 160.6 83 22.2 18.4 83 189.6 156.2

More information

Vol.258 C O N T E N T S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Vol.258 C O N T E N T S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2017.12 Vol.258 C O N T E N T S 02 06 35 57 89 94 100 103 105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2 2017.12 3 4 2017.12 * 6 2017.12 7 1,989,020 2,110,953 2,087,458 2,210,542 2,370,003 10,767,976

More information

4. 수업의 흐름 차시 창의 인성 수업모형에 따른 단계 수업단계 활동내용 창의 요소 인성 요소 관찰 사전학습: 날짜와 힌트를 보고 기념일 맞춰보기 호기심 논리/ 분석적 사고 유추 5 차시 분석 핵심학습 그림속의 인물이나 사물의 감정을 생각해보고 써보기 타인의 입장 감정

4. 수업의 흐름 차시 창의 인성 수업모형에 따른 단계 수업단계 활동내용 창의 요소 인성 요소 관찰 사전학습: 날짜와 힌트를 보고 기념일 맞춰보기 호기심 논리/ 분석적 사고 유추 5 차시 분석 핵심학습 그림속의 인물이나 사물의 감정을 생각해보고 써보기 타인의 입장 감정 World Special Days 1. 수업 목표 과목 영어 학년 6 학년 내용 목표 인성 목표 언어 목표 여러 기념일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기념일을 만들고 소개할 수 있다. 소외된 사람이나 사물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들에 대한 배려와 관심의 필요성을 깨달음으로써 타인의 입장에 감정 이입, 배려 등의 요소를 기를 수 있다.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짜를 묻고 대답할

More information

歯kjmh2004v13n1.PDF

歯kjmh2004v13n1.PDF 13 1 ( 24 ) 2004 6 Korean J Med Hist 13 20 36 June 2004 ISSN 1225 505X * 1 1886 ( ) 1) 1905 * 1) 20 2) 1910 1926 1910 1926 1930 40 2 1899 1907 3) 4) 1908 1909 ( ) ( ) ( 2) 1995 1998 3) 1997 p 376 4) 1956

More information

5/12¼Ò½ÄÁö

5/12¼Ò½ÄÁö 2010년 5월호 통권 제36호 이플 은 청순하고 소박한 느낌을 주는 소리의 장점을 살려 지은 순 한글 이름으로 고객 여러분께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하는 국제이주공사의 마음입니다. 늦었습니다. 봄도 늦었고, 저희 소식지도 늦었습니다. 봄 소식과 함께 전하려던 소식지가 봄 소식만큼이나 늦어져 버렸습니다. 격월로 나가던 소식지를 앞으로 분기별로 발행할 예정입니다.

More information

11¹Ú´ö±Ô

11¹Ú´ö±Ô A Review on Promotion of Storytelling Local Cultures - 265 - 2-266 - 3-267 - 4-268 - 5-269 - 6 7-270 - 7-271 - 8-272 - 9-273 - 10-274 - 11-275 - 12-276 - 13-277 - 14-278 - 15-279 - 16 7-280 - 17-281 -

More information

뉴욕 이코노믹클럽 연설을 통하여 비둘기파적 색채를 드러낸 옐런 Jr.Economist 전병하 2. 3779-8633 byunghajeon@ebestsec.co.kr 매크로 216. 3. 3 Implication Implication 현재 상황에 대한 인식 혼조적 - R

뉴욕 이코노믹클럽 연설을 통하여 비둘기파적 색채를 드러낸 옐런 Jr.Economist 전병하 2. 3779-8633 byunghajeon@ebestsec.co.kr 매크로 216. 3. 3 Implication Implication 현재 상황에 대한 인식 혼조적 - R 216년 3월 3일 매크로 전병하 경제/투자전략 뉴욕 이코노믹클럽 연설을 통하여 비둘기파적 색채를 드러낸 옐런 탐방 정홍식 유비쿼스 안정적인 네트워크 장비 업체 최석원 유니셈 업황 업데이트 이슈 (기업) 배은영 POSCO 영업 환경 및 실적 점검 성종화 엔씨소프트 주요 포인트 업데이트 이슈 (산업) 유지웅 자동차 전일 BYD 주가 급등, 앞으로 봐야할 것들

More information

Å©·¹Àγ»Áö20p

Å©·¹Àγ»Áö20p Main www.bandohoist.com Products Wire Rope Hoist Ex-proof Hoist Chain Hoist i-lifter Crane Conveyor F/A System Ci-LIFTER Wire Rope Hoist & Explosion-proof Hoist Mono-Rail Type 1/2ton~20ton Double-Rail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김진주 김수연. 초등학생대상장애이해교육에활용된동화에나타난장애인관분석. 특수교육, 2013, 제12권, 제2호, 135-160... 20.,,. 4.,,.,..... 주제어 : 장애이해교육, 동화, 장애인관 1. ( 1 ) Incheon Munhak Elementary School ( )(, E-mail: sooyoun@ginue.ac.kr) Dept. of

More information

300 구보학보 12집. 1),,.,,, TV,,.,,,,,,..,...,....,... (recall). 2) 1) 양웅, 김충현, 김태원, 광고표현 수사법에 따른 이해와 선호 효과: 브랜드 인지도와 의미고정의 영향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18권 2호, 2007 여름

300 구보학보 12집. 1),,.,,, TV,,.,,,,,,..,...,....,... (recall). 2) 1) 양웅, 김충현, 김태원, 광고표현 수사법에 따른 이해와 선호 효과: 브랜드 인지도와 의미고정의 영향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18권 2호, 2007 여름 동화 텍스트를 활용한 패러디 광고 스토리텔링 연구 55) 주 지 영* 차례 1. 서론 2. 인물의 성격 변화에 의한 의미화 전략 3. 시공간 변화에 의한 의미화 전략 4. 서사의 변개에 의한 의미화 전략 5. 창조적인 스토리텔링을 위하여 6. 결론 1. 서론...., * 서울여자대학교 초빙강의교수 300 구보학보 12집. 1),,.,,, TV,,.,,,,,,..,...,....,...

More information

歯1.PDF

歯1.PDF 200176 .,.,.,. 5... 1/2. /. / 2. . 293.33 (54.32%), 65.54(12.13%), / 53.80(9.96%), 25.60(4.74%), 5.22(0.97%). / 3 S (1997)14.59% (1971) 10%, (1977).5%~11.5%, (1986)

More information

<C7D1B9CEC1B7BEEEB9AEC7D0363528C3D6C1BE295F31392EB9E8C8A3B3B22E687770>

<C7D1B9CEC1B7BEEEB9AEC7D0363528C3D6C1BE295F31392EB9E8C8A3B3B22E687770> 정지용의 시어 조찰한 의 의미 변화 연구 배호남 *1) 차례 Ⅰ. 머리말 Ⅱ. 종교적 순수성의 정신세계 : 勝 利 者 金 안드레아 의 경우 Ⅲ. 차가운 겨울밤의 정신세계 : 溫 井 과 長 壽 山 1 의 경우 Ⅳ. 명징한 여름 낮의 정신세계 : 白 鹿 潭 의 경우 Ⅴ. 맺음말 국문초록 본 논문은 정지용 연구의 새로운 지평으로 개별 작품에서 보다 더 미시적으로

More information

01김경회-1차수정.hwp

01김경회-1차수정.hwp 한국민족문화 57, 2015. 11, 3~32 http://dx.doi.org/10.15299/jk.2015.11.57.3 장복선전 에 나타난 이옥의 문제의식 고찰 - 심노숭의 사가야화기, 정약용의 방친유사 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1)김 경 회 * 1. 들어가며 2. 장복선의 행적 비교 1) 입전 동기 2) 장복선의 처지 3) 장복선의 구휼 및 연대 3. 장복선의

More information

제 2 장 골프장의 경영

제 2 장  골프장의 경영 M&A NEWS Management Focus 2016.4. (주)글로벌 M&A 김근수, CPA, CFA, Ph. D. 02-539-2831. 010-5380-6831 ksk0508@gmail.com - 1 - 제1절 조세이슈 1) 조세피난처 조세회피 처는 세율이 낮거나 세금이 없고 금융회사들이 거래 고객들의 비밀을 감춰주는 곳이다. 조세 피난처의 두 축은

More information

<303038C0AFC8A3C1BE5B315D2DB1B3C1A42E687770>

<303038C0AFC8A3C1BE5B315D2DB1B3C1A42E687770> 배아복제논의에있어서단정적태도와 오류가능성인정태도 1) 유호종 * (ethics) (bioethics),,,........ (1) (2) (3) (4).. *,, 226 I. 서론.. 2004,.. 2004,.,,,. 1). 3 1) (Nature, Vol. 429(2004 ) www.nature.com). 227. 2004 11 19..,.. 2)..,...

More information

2017.09 Vol.255 C O N T E N T S 02 06 26 58 63 78 99 104 116 120 122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2 2017.9 3 4 2017.9 6 2017.9 7 8 2017.9 13 0 13 1,007 3 1,004 (100.0) (0.0) (100.0)

More information

Solaris Express Developer Edition

Solaris Express Developer Edition Solaris Express Developer Edition : 2008 1 Solaris TM Express Developer Edition Solaris OS. Sun / Solaris, Java, Web 2.0,,. Developer Solaris Express Developer Edition System Requirements. 768MB. SPARC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이륜자동차의 주행안전성 증진에 관한 연구 1.2 연구 목적 1.2.1 주행안전성 분석을 통한 객관적 자료도출 이륜자동차 교통사고 특성을 분석하여 안전운행 정책 개선방안을 수립함 이륜자동차 주행안전성의 체계적 분석을 통해 국내 이륜자동차가 안전한 교통수단으로 보호되는 방

이륜자동차의 주행안전성 증진에 관한 연구 1.2 연구 목적 1.2.1 주행안전성 분석을 통한 객관적 자료도출 이륜자동차 교통사고 특성을 분석하여 안전운행 정책 개선방안을 수립함 이륜자동차 주행안전성의 체계적 분석을 통해 국내 이륜자동차가 안전한 교통수단으로 보호되는 방 제1장 서론 제 1장 서 론 1.1 연구 배경 도심 교통체증 감소와 물류의 신속한 이동을 위하여 90년대 초반 등장한 퀵서비스 산업은 이륜자동차의 증가를 가속화 했으며, 경제발전에 따라 250CC 이상 대배기량의 이륜자동차들도 레저용으로 급증하고 있는 추세임 하지만, 이륜자동차는 급발진, 급차로 변경 등이 가능한 기계적 특성으로 인해 사 륜 차량보다 사고유발

More information

ePapyrus PDF Document

ePapyrus PDF Document 육아지원연구 2008. 제 3권 1 호, 147-170 어린이집에서의 낮잠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 및 실제 이 슬 기(동작구 보육정보센터)* 1) 요 약 본 연구의 목적은 어린이집에서의 일과 중 낮잠 시간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 및 실제를 알아봄 으로써, 교사와 부모의 협력을 통해 바람직한 낮잠 시간을 모색해 보는 데 있었다. 연구 대상은 서울, 경기지역

More information

2009년 국제법평론회 동계학술대회 일정

2009년 국제법평론회 동계학술대회 일정 한국경제연구원 대외세미나 인터넷전문은행 도입과제와 캐시리스사회 전환 전략 일시 2016년 3월 17일 (목) 14:00 ~17:30 장소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토파즈룸 주최 한국경제연구원 한국금융ICT융합학회 PROGRAM 시 간 내 용 13:30~14:00 등 록 14:00~14:05 개회사 오정근 (한국금융ICT융합학회 회장) 14:05~14:10

More information

#Ȳ¿ë¼®

#Ȳ¿ë¼® http://www.kbc.go.kr/ A B yk u δ = 2u k 1 = yk u = 0. 659 2nu k = 1 k k 1 n yk k Abstract Web Repertoire and Concentration Rate : Analysing Web Traffic Data Yong - Suk Hwang (Research

More information

<C1A634B1C720C1A632C8A32DC3D6C1BE2E687770>

<C1A634B1C720C1A632C8A32DC3D6C1BE2E687770> 제4권 제2호 2012. 12 사단법인 한국형사소송법학회 The Korean Association of Criminal Procedure 목차 刑 事 訴 訟 理 論 과 實 務 제4권 제2호(2012. 12) 특집 이주원 - 개정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죄의 소송법적 문제점 고찰 - 이른바 위드마크 공식이 과연 우리 사회의 일반적 경험칙인가 - 7 전윤경 - 프랑스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