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스크랩 (160317).hwp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기사스크랩 (160317).hwp"

Transcription

1 서울신문 / (화) 출연연들 여성 인력 유출 막아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근무하는 임모(31)씨는 지난 1월 출산휴가에 들어가면서 자동으로 육아휴 직까지 갈 수 있게 됐다. 연구원이 지난해 7월부터 정부출연연구소 최초로 자동육아휴직제도를 운영 하고 있기 때문이다. 덕분에 임씨는 출산휴가가 끝나더라도 눈치보지 않고 육아휴직까지 쓸 수 있게 됐다. 갑작스러운 육아 문제로 16년이나 쉬었던 류모(47)씨는 2012년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의 여 성과학기술인 연구 개발(R&D) 경력복귀 지원사업 을 통해 전 직장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 재취업했 다. 류씨는 복귀 후 1년 만에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에 주 저자로 논문을 싣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정부출연연구소들이 달라지고 있다. 과거 여성 연구원은 임신하면 직장을 그만두는 게 당연시되는 풍토 탓에 경력 단절이 심했지만 최근엔 여성 인력 활용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실력 있는 여성 연 구원이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12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가 발간한 여성과학기술인력 활용 실태 조사 보고서 에 따르면 과학기술 분야 공공연구기관의 정규직 여성 연구원 비율은 2012년 13.4%, 2013년 14.7%, 2014년 15.0%로 해마다 늘고 있다. 정부출연연구소들이 유능한 여성 연구원을 붙잡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여성 연구원 이 늘고 있는 이유다. 지난해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을 수상한 한국화학연구원은 이달 중 연구원 안에 어린이집을 개원한다. 육아휴직, 출산전후휴가, 배우자 출산휴가를 적극 권장하 고 있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출연연구소 중 유일하게 출산장려금제도가 있다. 첫째 100만원, 둘째 200만원, 셋째 이상 300만원을 준다. 국가핵융합연구소는 모성보호실을 말끔하게 고쳤고, 임산부 주 차구역도 새로 만들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의 한 관계자는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제도와 문화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출연연구소별로 지원을 하고 있다 며 국내 25만 4000여명의 경력 단절 여성 과학기술인 이 일터로 복귀하면 우리나라 과학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2 조선일보 / (화) 미래부, 인공지능 뜨니까 기업 모여라? 기업도 과학계도 싸늘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대국이 사회 전반을 강타하자, 정부가 인공지능 산업 진흥 정책을 급하게 들 고나와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특히 기업들을 동원해 연구소를 만드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 로 알려지면서 관치 논란까지 불거졌다. 관련 기업들과 과학기술계는 정부가 알파고와 인공지능 열풍에 편승해 단기적인 정책을 쏟아내고 있다 고 평가했고,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K-알파고(한국형 알파고) 나 코파고(Ko와 알파고의 합성어) 육성정책 이 나오는 것 아니냐는 댓글을 올리며 정부 행보에 싸늘한 시선을 보냈다. 최양희 미래창조부장관은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첫 대결이 펼쳐진 3월 9일 대국 현장(서울포시즌즈호텔)을 찾아 인공지능 산업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15일 정부와 기업, 과학기술계에 따르면 미래창조과학부는 인공지능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능정보 기술연구소 를 설립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미래부는 예산 30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으며 최근에는 미 래부 내부에 인공지능 전담팀 도 만들었다. 미래부는 올해 초 발표한 업무계획에서 지능정보기술연구소 설립을 골자로 한 지능정보기술 중점 육성 정책을 청와대에 보고했다. 당초 4월쯤 구체적인 방안을 내놓을 계획이었지만 알파고 열풍으로 발표 시기를 앞당길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래부 관계자는 민간 기업이 참여하는 지능정보기술연구소를 설립할 계획을 추진 중 이라며 알파 고 열풍으로 계획 발표를 좀 더 앞당길 수도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정부가 삼성전자 LG전자 SK 현대자동차 네이버 등 기업들에 지능정보기술연구소에 참여할 것 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문제가 불거지고 있다. 정부는 조만간 AI 관련 기업 관계자들을 청와대 로 초청해 박근혜 대통령과 간담회를 하는 방안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의 계획에 대한 기업과 과학기술계의 반응은 냉소적이다. 정부가 주도할 경우 그간의 전례를 봤 을 때 단기 성과에 급급할 가능성이 있고, 정부가 비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해 기업과 연구자들을 동원 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국내 과학기술계를 대표하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카이스트 포스텍 등 5개 대학이 정부가 지원하는 연구과제 시스템을 개선해 달라는 선언문을 작성하고 정부에 전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정부 지원 연구 과제를 평가할 때 계량적 평가에 치중하는 현재의 시스템으로는 우리나라의 미래 발 전 동력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연구 개발 예산의 상당 부분을 정부에 의존하는 상황에서 국제 학술

3 지 게재 논문 수를 평가하는 정량 평가 시스템보다 연구 업적의 질을 따지는 정성 평가를 해야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출연연구원의 한 관계자는 정부의 예산을 받아 연구 개발하는 처지에선 정부가 관심을 가져주면 연 구비를 확보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분명 좋은 점이 있다 면서도 다만 성과와 실적 내기에 치우친 나머지 연구자 스스로에게 만족스럽지 않은 설익은 연구 결과가 나올 수 있고 연구과제 평가를 받는 과정에서도 분명 어려움이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김진형 KAIST 명예교수는 이번 대국으로 정부 정책 전문가들이 받은 쇼크는 상당한 것으로 알고 있다 면서 그렇다고 해서 급하게 내놓은 정책이 인공지능 산업에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 이라고 말 했다. 그는 정부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보다는 뒤에서 지원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면서 국내에는 인공지능에 쓸 만한 데이터가 많지 않은데, 공공 데이터부터 공개해 인공지능 연구 성과를 낼 수 있 는 환경부터 만들어야 한다 고 말했다. 특히 인공지능 분야는 어떤 아이디어로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를 면밀히 검토 하는 게 중요한데 무작정 한국형 인공지능산업 육성 으로 몰아가서는 곤란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덕환 서강대 교수는 선진창조형 정책을 펴겠다는 정부가 오히려 모방추격형 정책을 펴고 있다 며 알파고가 전세계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다고 우리도 알파고를 개발하자고 나서는 나라는 우리나라 밖에 없을 것 이라며 강도높게 비판했다. 그는 또 우리나라 인공지능 연구가 2년 뒤졌다고 하는데 그 근거가 무엇인지 물어보고 싶다 며 알 파고로 인공지능의 강력함이 입증됐는데, 정부는 우리 사회가 이 현상을 어떻게 받아들일지를 먼저 준비해야 하고 민간 기업 차원에서 자생적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쏟아낼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고 말했다.

4 전기신문 / (수) 성과연봉제 연착하려면 성과평가 공정해야 입법조사처, 소식지 통해 공정한 성과평가 시스템 구축 필요성 언급 공공기관 성과연봉제가 성공적인 개혁수단으로 정책하기 위해서는 우선 공정한 성과평가시스템 구축 이 선행돼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국회입법조사처는 최근 정보 소식지인 이슈와 논점 을 통해 공공기관 성과연봉제 확대의 주요 쟁점 과 과제 를 주제로 이 같은 의견을 밝혔다. 정부는 최근 공공기관 정상화 대책의 일환으로 지난 2010년 도입한 공공기관 간부직 성과연봉제를 비간부직까지 확대하는 것을 뼈대로 하는 공공기관 성과연봉제 권고안 을 확정한 바 있다. 성과연봉제는 개인의 능력과 성과를 평가, 다음해 임금을 결정하는 방식이다. 정부는 권고안을 통해 호봉제 등 성과와 관계없이 일률적으로 정해지는 공공기관 직원들의 연봉 탓에 생산성 경제성이 확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성과연봉제를 도입해 개인의 능력과 업적 등을 평가한다는 방침 이다. 입법조사처는 직원 성과에 대한 평가시스템의 공정성이 답보되지 않은 상태에서 공공기관 성과연봉 제가 도입될 경우 자칫 의도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본지는 최근 공기업의 설립목적과 관련 수익성보다 공공성이 앞서는 기관이기 때문에 성과를 측정키 가 모호하고, 업무상 측정 기준이 모호하기 때문에 오히려 줄서기 문화가 난무할 수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3월 3일자 보도 입법조사처는 이번 소식지를 통해 객관적 평가지표의 확보를 위해 우선 비계량지표의 객관성 확보 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다. 기관별로 다른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이에 발맞춘 평가시스템을 구성해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기관 규모나 사업의 다양성, 정부정책사업 비중, 직무 난이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평가시스템을 확보 해야 한다는 것. 또 평가시스템의 구축 추이를 고려해 성과 평가가 상대적으로 용이한 공공기관에 우선적으로 성과연 봉제를 시행한 뒤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입법조사처는 또 노사간 충분한 협의 실질적 유인체계로의 정착 등을 성과연봉제 안착을 위한 조 건으로 제시했다. 정부는 최근 권고안을 통해 성과연봉제 운영취지와 방안에 대해 직원들과 충분히 대화하고, 논의한 뒤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공공기관 직원들의 권익과 연관된 문제인 만큼 노사간의 충분한 협 의를 통해 절차적 정당성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는 게 입법조사처 측의 설명이다. 성과연봉제 비중의 확대가 당장 평가대상자인 공공기관 직원들의 성과 향상이라는 실질적 유인기제 로 작용하기 어렵다는 우려도 제기했다. 입법조사처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평가의 공정성 과 타당성 확보는 물론, 금전적 유인체계와 공공기관 성과의 연계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으로 내다봤다.

5 뉴스 1 / (수) 최양희 미래부 장관 'AI 종합육성 정책' 발표 앞당긴다 당초 일정보다 한달 앞당겨 발표...300억 책정됐던 AI 투자액도 늘릴듯 미래창조과학부가 당초 예정보다 한달 앞당겨 '인공지능(AI) 종합육성정책'을 내놓는다. 구글 딥마인 드의 AI 프로그램 '알파고'와 이세돌 9단과의 '세기의 대결'로 AI에 대한 범국가적 관심이 높아진 상 황을 반영해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차원이다. 16일 미래부 및 업계에 따르면 최양희 미래부 장관은 조만간 AI 관련 종합 정부 정책을 발표한다. 연초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이미 AI 관련해 대략적인 정부 정책 방향을 밝힌 바 있는 미래부는 최근 알파고 대국을 계기로 구체적인 AI 정책을 조기에 수립해 한달 가량 앞당겨 내놓게 된 것이다. 미래부는 올해부터 AI를 '국가의 미래 먹거리'로 적극 육성하기 위해 300억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후속 조치로 정보통신산업정책관 산하에 '지능정보산업육성팀'도 꾸렸다. 지난해 미래부는 K-ICT 전략을 수립하면서 소프트웨어(SW),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정보보안, 5G 이동통신, UHD, 스마트 디바이스, 디지털콘텐츠, 빅데이터 등 9개 분야를 전략산업으로 꼽았다. 올해는 전략산업에 AI를 추가한다. 미래부는 AI를 '지능정보기술'이라고 칭하고, 지능기반의 ICT 산 업 육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미래부는 당초 300억원을 투입해 AI 민간연구소를 세울 계획이었지만 투자금액이 다소 늘어날 것으 로 알려졌다. 이 민간연구소에는 총 6개 기업이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알파고를 계기로 관련 기업들의 움직임도 달라졌다는 게 미래부의 전언이다. 미래부 관계자는 "기업 들에 AI 관련 연구소를 세우자는 제안을 했지만 아직까지는 먼 미래라는 생각으로 적극적이지 않았 는데 알파고가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산업통상자원부도 올해 AI 관련 기술에 200억원을 투입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산업부는 당 초 130억원으로 책정했던 관련 예산을 200억원을 증액하기로 했다. 전담 추진단도 발족한다. 최양희 미래부 장관은 지난 14일 대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을 방문해 인지지능 분야인 '엑소브 레인'과 시각지능 분야의 '딥뷰' 등 핵심 AI 기술개발 현황을 점검하기도 했다. 이어 15일에는 삼성전 자 서울 R&D캠퍼스와 LG전자 서초 R&D캠퍼스를 방문해 민간 분야에서 AI 기술 현황을 점검했다. 최재유 미래부 2차관은 이날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인공지능 국제 심포지엄에 참석해 "알파고의 이 번 대국 결과는 많은 놀라움과 시사점을 주고 있다"며 "산학연의 역량을 결집하고 해외 연구소와의 협업을 강화해 적극적으로 육성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도 전날 "인공지능 중심의 4차 산업혁명이 거스를 수 없는 세계적 현상이라면 우리는 좀 더 자신감과 용기를 가지고 수용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며 "우리의 산업구조를 오히려 혁신하는 계기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장기적 전략적인 방안을 마련하라"고 관계부처에 지시했다.

6 이데일리 / (수) 노동사회 硏 "20대 총선 일자리 공약 부실하다" 오는 4.13 총선을 앞두고 각 정당들이 내세우고 있는 일자리 정책이 노동계의 비판을 받고 있다. 한국노동사회연구소가 한국노총과 민주노총의 자료를 토대로 20대 총선의 일자리 공약 을 분석한 자 료에 따르면 새누리당의 정책은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새누리당은 2012년 대통령 선거 때 일자리 늘 지 오(일자리 늘리기, 일자리 지키기, 일자리 질 올리 기)를 핵심공약으로 제시했었다. 하지만 이번 총선에서는 일자리 지키기와 질 올리기 공약은 사라지 고 일자리 늘리기 공약만 제시했고, 그나마 공약도 내용이 매우 부실하다는 평가다. 김유선 한국노동사회연구소 선임연구위원은 새누리당에서는 내수산업 활성화 방안으로 해외진출 기 업 국내 U턴 을 제시하면서, 전경련 부설 한국경제연구원 자료를 근거로 10%가 U턴하면 매년 일자 리 50만개(5년 누적 236만명)가 늘어난다고 주장하지만 2014년 현재 해외 현지법인에서 일하는 사 람은 191만명이며, 설령 10%가 U턴하고 국내에서 필요한 인력을 모두 확보한다 해도 최대 19만명 을 넘어서지 않을 것 이라고 지적했다.

7 또 새누리당이 U턴 기업에 대해서는 일정 기간 기간제 사용기간을 연장하고 파견근로를 허용하는 방 안까지 제시한 점도 노동계와는 입장차가 큰 부문이다. 새누리당은 내수산업 활성화 방안으로 컨텐츠 관광을 꼽고, 2020년까지 외래관광객 2300만명을 달 성하면 일자리가 150만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있다. 이에 대해 김유선 연구원은 방한 관광객수가 2013년 1217만명에서 2020년 2300만명으로 1.9배 늘어나면 취업 유발효과가 41만명에서 153만명 으로 3.7배 늘어난다는 추정치는 납득하기 어렵다 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은 양극화 해소 목표치로 777플랜(쓰리세븐 플랜)을 제시했다. 고용률 70% 에 이어 양 극화 해소 목표치를 정량적 평가가 가능한 수치로 제시한 것은 긍정적이지만 가계소득 비중, 노동소 득분배율, 중산층 회복 처럼 성격이 비슷한 지표를 나열한 것은 777이라는 숫자에 꿰어 맞추려고만 했다고 비판을 받았다. 국민의당은 노동정책 전반을 조망하면서 핵심 공약을 선정했다기보다는 몇 가지 중요하다고 생각되 는 공약을 병렬적으로 제시했다는 평가다. 정의당은 2020년까지 노동자 평균임금 3만달러 달성을 목표로 국민월급 300만원 을 핵심공약으로 내세웠다. 또 저임금 개선과 임금격차 축소를 목표로 정액 70만원 인상 을 제안했지만, 정책 실현을 위한 설득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았다.

8 경향신문 / (수) 내가 겪은 저성과자 교육은 해고용 총선서 제대로 다뤄져야 응답하라 4 13 이것이 민생이슈다 1 저성과자 해고 2012년부터 대신증권에서 진행된 저성과자 해고는 정부의 저성과자 해고 지침이 얼마나 위험할 수 있는지를 미리 보여준 대표적 사례입니다. 회사가 저성과자로 선정된 직원을 현업에서 배제한 뒤 산 정상에 가서 인증사진을 찍어오게 하는 것에서 저성과자 해고 프로그램의 민낯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모든 노동자는 해고로부터 자유롭지 않습니다.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대신증권 앞 천막농성장에서 만난 이남현 사무금융노조 대신증권지부장(44 해고자)은 4월 총선에선 저성과자 해고 지침에 반대하는 정당에 투표를 해야 한다 고 몇 번이나 힘 주어 말했다. 전체 임금노동자 1880만명, 그 가족들의 삶과 직결된 문제이기 때문이다. 이 지부장은 고용노동부가 지난 1월 저성과자 해고 지침을 시행하는 것을 보면서 누구보다 불안했던 사람이다. 그는 원치 않게 저성과자 해고 분야의 얼리어답터 가 돼 몸소 겪었던 경험이 있다. 이 지 부장은 지침 추진 소식을 접했을 때 드디어 헬조선의 문이 열렸다 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 고 말 했다. 유권자들에게 저성과자 해고라는 개념이 알려지기 시작한 시점은 지난해 초였다. 노사정 협상 과정에 서 한국노총이 저성과자 해고 지침은 절대로 받을 수 없다 고 버티면서 세간의 주목을 끌었다. 이전 만 해도 해고라 하면 징계해고, 정리해고(경영상 해고)를 떠올리는 이들이 많았다. 이 지부장은 대신증권이 2011년 12월 노조 파괴 컨설팅으로 악명 높은 창조컨설팅으로부터 고성과 조직 구축을 위한 전략적 성과관리 프로그램 매뉴얼 이라는 용역보고서를 제출받으면서 저성과자 성 과관리 프로그램과 엮이게 됐다. 회사는 이듬해 5월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시작했다. 2012~2014 년 프로그램 대상자 139명 중 40명가량이 교육 수료 전 회사를 떠났다. 프로그램 도입 당시 이 지부장은 사내연수를 담당하는 역량개발부 교육팀장으로, 회사 지시로 이 프 로그램 1~2단계의 교육 콘텐츠를 직접 만든 사람이다. 그는 처음부터 비밀스럽게 진행되기에 이상 하다고 여겼다. 2012년 9월쯤 3단계 프로그램 준비 과정에서 이 프로그램의 목적이 직원을 괴롭혀 쫓아내기 위한 것이라는 점을 확실히 느꼈다 고 말했다. 이후 그는 부서장과의 갈등으로 다른 부서로 옮긴 뒤 오랜 준비 과정을 거쳐 2014년 1월 무노조 사업장이던 대신증권에 노조를 만들었다. 회사는 이 지부장이 국회 토론회에 참석해 회사 내부 자료인 용역보고서를 유출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는 등의 이유로 지난해 10월 해고 통지했다. 프로그램 대상자 13명이 2014년 11월 회사를 상대로 제기한 체불임금 소장에는 창조컨설팅 보고서 내용이 적나라하게 담겨 있다. 외부적으로는 저성과자의 역량교육 프로그램으로 설계하되 내부적으 로는 어려운 과제를 부여해 잔류 의지를 없앤다 는 것이다. 임의적 저성과자 선정기준 설정을 통해 대상자를 선발 한다는 내용도 담겨 있다. 프로그램의 마지막 3단계에선 노동자에게 모멸감을 주는 방 식도 동원됐다. 임모 차장(51)은 2013년 2월쯤 산 정상에서 인증사진 찍기, 강요된 봉사활동, 우편물 분류 작업 등을 해야 했다. 회사는 이 사실이 외부에 알려져 논란이 되자 3단계 프로그램을 수정했 다. 회사는 또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저성과자 퇴출에 있지 않고 창조컨설팅 보고서가 그대로 반영되 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서울고법은 지난해 9월 이 지부장이 회사를 상대로 낸 정직처분 무효확인 소 송에서 창조컨설팅 보고서에는 성과가 낮은 직원을 퇴출하는 방안도 있으나 실제 프로그램에는 이 내용이 없다 고 판단했다. 이 지부장은 회사를 떠난 분들은 단기 일자리를 전전하고 있고 아내들도 생계 전선에 같이 뛰어들 었다 며 특히 3단계 프로그램에서 모멸감을 느끼면서 자살이라는 단어를 떠올렸다는 분도 있었다 고 말했다.

9 정부는 저성과자 해고 지침에서 해고의 전제조건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인 인사평가를 꼽고 있다. 하지 만 이 지부장은 기업의 직무가 복잡다단화하면서 로빈슨 크루소처럼 노동자가 고립돼 일을 하는 게 아니라 팀제로 일하므로 특정 노동자의 성과만 따로 측정하는 게 쉽지 않다 고 말했다. 또 고령 노동 자, 노조 간부 등을 표적 해고하는 데 이 지침이 악용될 수 있다고 봤다. 그는 정부는 지침이 해고 예방대책이라고 하지만 기업들은 쉬운 해고 사인 으로만 받아들일 것 이라고 했다. 이 지부장은 성과주의 인사체계가 노동자 간 경쟁 유도, 저성과자 해고로 인한 인건비 감축 등으로 회사에 단기적 이익을 줄 순 있다 며 하지만 국민경제 입장에서 볼 때 지나친 성과주의에 대한 집 착은 노동자 간 협업을 해쳐 되레 효율성을 떨어뜨린다 고 말했다. 그는 유럽과 달리 해고 이후의 삶을 받쳐주는 사회안전망이 취약한 한국 사회에서 쉬운 해고의 부 작용을 고려하지 않는 성과주의 문화는 사라져야 한다 며 20대 총선이 저성과자 해고 문제를 제대 로 거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고 말했다

10 경향신문 / (수) 양대 노총 쉬운 해고 반발하는데 새누리만 안전장치 주장 물건너간 박근혜 대선 공약 2012년 대선 당시 박근혜 대통령의 10대 공약 중 하나는 노동자의 일자리 지키기(정리해고 요건 강 화) 였다. 이에 따라 박근혜 정부는 정리해고 절차를 명확히 하는 내용으로 근로기준법을 개정하겠다 는 계획을 밝혔다. 정리해고 시 근로시간 단축, 업무 조정, 전환배치, 순환휴직, 일시휴직, 전직지원 훈련 등을 거쳐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임기 3년이 지난 현재까지 이는 지켜지지 않고 있다. 19대 국회에서 근로기준법 개정은 물 건너갔다. 박근혜 정부는 되레 지난 1월 쉬운 해고 논란을 불러온 저성과자 해고 지침을 시행했다. 공약에서 언급하지 않았던 일반(통상)해고 분야에 손을 대 기업이 저성과자를 해고할 수 있는 길을 넓혀준 것 이다. 박 대통령은 해고 안전장치를 만드는 것 이라고 했지만 노동계는 저성과자 해고 지침이 사용 자들에게 쉬운 해고 라는 신호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며 반발하고 있다. 20대 총선을 앞두고 저성과자 해고 지침 에 대한 각 당의 입장은 큰 차이를 보인다. 새누리당은 저성과자 해고 지침은 법과 판례에 따라 근로계약 해지의 기준과 절차를 명확히 한 것 으로 새로운 제도를 만드는 게 아니며 쉬운 해고라는 노동계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 는 입장을 내 놓고 있다. 고용노동부와 같은 논리로, 양대노총이 요구하는 지침 폐기를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이다. 국민의당은 해고 지침 개정과 관련해 노사정 및 전문가가 심도 있게 검토 협의해 합리적 합의안을 도출하자 는 입장이다. 현행 지침에 노동계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기 때문에 개정이 필요하다 는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등은 저성과자 해고 지침 폐기 를 요구하고 있다. 정의당은 특히 저성과자 해고 지침을 부당한 행정지침 남용으로 보고 있다. 국회법 개정을 통해 정부의 예규, 고시, 훈령, 가이드라인, 매뉴얼이 입법권을 침해하지 못하도록 제한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도 밝혔다. 김선 수 전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회장은 지난 14일 양대노총 주최로 열린 노동 정책공약 비교평가 토론회에서 저성과자 해고 지침은 고용불안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폐기돼야 하며 20대 총선 결 과에 따라 폐기 여부가 결정될 것 이라고 말했다.

11 매일노동뉴스 / (수) 노동부 2대 지침 모델 발굴하고 모니터링 시행 노동부 '능력중심 인력운영 지원단' 17일부터 가동 고용노동부가 지난 1월 발표한 공정인사(일반해고) 지침과 취업규칙 해석 및 운영지침 정착을 위해 17일부터 능력중심 인력운영 지원단 을 가동한다. 15일 노동부에 따르면 지원단은 17일부터 서울지역을 시작으로 전국 8개 권역에서 25일까지 구성을 마무리한다. 지원단은 6개 지방고용노동청 관계자를 포함해 공인노무사 변호사 교수, 노사발전재단 한 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 100여명으로 구성된다. 능력중심 인력운영 지원단은 2대 지침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인사평가와 임금체계 개편 모델을 발 굴 전파하는 활동에 주력한다. 이를 위해 지역별 설명회와 사례 발표회, 교육, 중소기업 상담 및 컨설 팅을 한다. 취업규칙 변경이나 능력중심 인력운영 시스템 도입 과정도 상시적으로 모니터링한다. 정지원 근로기준정책관은 모니터링을 통해 위법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위법 부당한 사례가 발생하 면 법에 따라 엄정조치할 것 이라고 말했다.

12 매일노동뉴스 / (목) 노조간부는 업무부진자? 이마트 해운대점 인사발령 논란 우수계산원상 받은 노조지부장 농산물 코너 배치 노조 "노조탄압용 부당노동행위" 이마트 해운대점이 이마트노조 해운대지부 설립 당일 노조 지부장을 다른 부서로 발령해 논란이 되 고 있다. 16일 이마트노조(위원장 전수찬)에 따르면 지난달 10일 해운대지부가 설립되자 회사는 당일 봉원경 지부장에 대한 인사발령을 단행했다. 봉 지부장은 2004년 입사 이후 13년간 계산원으로 근무했는데, 회사는 이날 갑자기 봉 지부장을 농산품 진열업무에 배치했다. 회사는 해당 직원의 캐셔업무 효율이 다른 직원보다 떨어진다 며 봉 지부장의 업무능력을 문제 삼 았다. 그런데 노조 주장은 다르다. 노조 관계자는 봉 지부장의 인사고과 점수가 평균 이상인 데다, 지난해 회사측이 수여하는 우수계산원상과 고객서비스우수상까지 받았다 며 이번 인사발령은 노조 간부를 조합원과 격리시키고 노조활동을 탄압하기 위한 부당노동행위 라고 반발했다. 지난해 노조가 공개한 부산 금정점 관리자급 사원대상 교육녹취록에는 이제 회사에서 강력하게 (노 조) 대응할 것 이라거나 실제 부산 점(지부), 점(지부)은 개작살내고 있다 혹은 노조 지부 가 설립되면 관리자급이 책임을 지게 될 것 이라는 취지의 발언이 담겨 있다. 노조는 이 같은 발언이 해운대지부장 인사발령과 무관하지 않다고 보고 있다. 민주노총 부산본부와 이마트노조 마트산업노조 준비위원회는 17일 오후 해운대점 앞에서 집회를 열 고 노조간부에 대한 부당 인사발령을 규탄할 예정이다. 집회를 마친 뒤에는 이마트의 부당노동행위 혐의와 관련해 고소 고발을 제기한다. 이마트의 부당노동행위 논란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13년 직원을 감시 사찰하고 노조설립을 방 해한 혐의로 최병렬 전 대표이사와 윤명규 전 인사담당상무가 실형을 받았다. 2014년에는 직원들의 노조가입과 노조 홍보활동을 방해한 혐의로 회사 관리자들이 형사처벌을 받았다.

13 매일노동뉴스 / (목) 테러방지법 19대 국회 통과 걸림돌 법안 뽑혀 참여연대, 최저생계비 무력화한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포함 12개 법안 선정 국회가 최근 처리한 국민보호와 공공안전을 위한 테러방지법을 비롯한 12개 법안이 19대 국회 후반 기 걸림돌 법안으로 선정됐다. 4 16세월호참사 진상규명 및 안전사회 건설 등을 위한 특별법(세월호 진상규명법)을 포함한 7개 법안은 디딤돌 법안에 이름을 올렸다. 참여연대는 19대 후반기 국회 걸림돌 디딤돌 법안 표결 보고서 를 16일 내놓았다. 참여연대는 19대 국회 임기만료를 앞두고 국회 평가의 일환으로 디딤돌 걸림돌 법안을 선정하고, 의원별 찬반표결 현 황을 정리했다 고 밝혔다. 걸림돌 법안은 테러방지법과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기업 활력 제고를 위한 특별법 주택법 관 광진흥법 공직선거법 등 12개다. 테러방지법은 국가정보원의 국민감시 권한을 강화했고, 국민기초 생활 보장법은 최저생계비를 사실상 무력화했다는 평가다. 기업 활력 제고를 위한 특별법은 주주권을 약화시키는 재벌특혜 원샷법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걸림돌 법안에 모두 찬성한 의원은 18명이다. 전부 새누리당 출신이다. 김도읍(부산 북강서을) 김무성 (부산 영도) 김영우(경기 포천연천) 김진태(강원 춘천) 김태원(경기 고양덕양을) 류성걸(대구 동갑) 박윤 옥(비례) 박인숙(서울 송파갑) 신경림(비례) 심윤조(서울 강남갑) 심재철(경기 안양동안을) 유승민(대구 동을) 이명수(충남 아산) 이에리사(비례) 이종진(대구 달성) 이한성(경북 문경예천) 최봉홍(비례) 하태경 (부산 해운대기장을) 의원이 12개 걸림돌 법안에 모두 찬성표를 던졌다. 디딤돌 법안에는 세월호진상규명법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 제 정안 국회법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대리점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가맹사업거래의 공정 화에 관한 법률(가맹사업법) 공익신고자 보호법이 올랐다. 세월호진상규명법은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 조사 근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른바 김영란법 으로 불린 청탁금지법은 공직자의 부정청탁을 금지하고 있다. 국회법 개정안은 법 위의 시행령 을 통 제해 국회 권한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개정안은 국회를 통과했지만 박근혜 대통령이 거부권 을 행사하면서 결국 폐기될 운명에 처했다.

<C1D6BFE4BDC7C7D0C0DA5FC6EDC1FDBFCF28B4DCB5B5292E687770>

<C1D6BFE4BDC7C7D0C0DA5FC6EDC1FDBFCF28B4DCB5B5292E687770> 유형원 柳 馨 遠 (1622~1673) 1) 유형원 연보 年 譜 2) 유형원 생애 관련 자료 1. 유형원柳馨遠(1622~1673) 생애와 행적 1) 유형원 연보年譜 본관 : 문화文化, 자 : 덕부德夫, 호 : 반계磻溪 나이 / 연도 8 연보 주요 행적지 1세(1622, 광해14) * 서울 정릉동貞陵洞(정동) 출생 2세(1623, 인조1) * 아버지 흠欽+心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년도연구개발비 년도매출액 년도광고선전비 년도매출액 년도 각 기업의 매출액 년도 산업전체의 매출액 년도말 고정자산 년도말 총자산 년도연구개발비 년도매출액 년도광고선전비 년도매출액 년도 각 기업의 매출액 년도 산업전체의 매출액 년도말 고정자산 년도말 총자산 년도연구개발비 년도매출액 년도광고선전비 년도매출액 년도각기업의매출액 년도 산업전체의 매출액

More information

정 관

정         관 정 관 (1991. 6. 3.전문개정) (1991. 10. 18. 개 정) (1992. 3. 9. 개 정) (1994. 2. 24. 개 정) (1995. 6. 1. 개 정) (1997. 3. 14. 개 정) (1997. 11. 21. 개 정) (1998. 3. 10. 개 정) (1998. 7. 7. 개 정) (1999. 8. 1. 개 정) (1999. 9.

More information

시편강설-경건회(2011년)-68편.hwp

시편강설-경건회(2011년)-68편.hwp 30 / 독립개신교회 신학교 경건회 (2011년 1학기) 시편 68편 강해 (3) 시온 산에서 하늘 성소까지 김헌수_ 독립개신교회 신학교 교장 개역 19 날마다 우리 짐을 지시는 주 곧 우리의 구원이신 하나님을 찬송할지 로다 20 하나님은 우리에게 구원의 하나님이시라 사망에서 피함이 주 여호와께로 말미암 거니와 21 그 원수의 머리 곧 그 죄과에 항상 행하는

More information

세션 Tutorial 1 강연 시간 5/11(수) 09:30-11:30 주 제 5G System: Vision & Enabling Technologies 성 명 강충구 소속기관명 고려대학교 부서/학과명 전기전자공학부 직 위 교수 5G 이동통신의 응용 분야에 따른 기술

세션 Tutorial 1 강연 시간 5/11(수) 09:30-11:30 주 제 5G System: Vision & Enabling Technologies 성 명 강충구 소속기관명 고려대학교 부서/학과명 전기전자공학부 직 위 교수 5G 이동통신의 응용 분야에 따른 기술 세션 초청강연 강연 시간 5/11(수) 11:50-12:30 세션 초청강연 주 제 제4차 산업혁명과 소프트파워 성 명 윤종록 소속기관명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부서/학과명 직 위 원장 1~3차 산업혁명에서는 노동력이 중요했으나, 4차 산업혁명의 키워드는 창의력! 4차 산업혁명은 창의력과 소프트파워가 결합된 새로운 시대로 최근 의 산업계 변화는 창의력을 바탕으로 한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최신 ICT 이슈 IITP, 2016 년에 대두될 ICT 산업 10 대 이슈 발표 * 2016 년에는 IoT, 드론, 자율주행자동차, 로봇 등 인공지능을 활용한 제품 활성화가 ICT 업계의 가장 큰 화두가 될 것으로 전망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는 10 월 6 일 개최한 2016 ICT 산업전망컨퍼런스 를 통해 다음과 같이 2016 년 ICT 산업 10

More information

2/21

2/21 지주회사 LG의 설립과정 및 특징 소유구조를 중심으로 이은정_좋은기업지배구조연구소 기업정보실장 이주영_좋은기업지배구조연구소 연구원 1/21 2/21 3/21 4/21 5/21 6/21 7/21 8/21 9/21 10/21 11/21 12/21 13/21 14/21 15/21 16/21 17/21 18/21 19/21 20/21 [별첨1] 2000.12.31.현재

More information

발행물3.pub

발행물3.pub www.kicox.or.kr 2013. 2. 26 산업단지 HR 소 식지 발간 : 인재애로개선팀(070-8895-7054~6/7095) 고용 관련 통계 고용률 2013년 1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우리나라 15세 이상 인구(총 4,173만명) 중 취업 자는 2,405만 4천명으로 전년동월대비 32만 2천명이 증가하였다. 도매 및 소매업 (-5만 5천명), 건설업(-4만

More information

1 SW 2015. 02 26

1 SW 2015. 02 26 02 1 SW 2015. 02 26 2-1 SW 2015. 02 27 SW 2015. 02 2-1 28 SW 2015. 02 29 2 SW 2015. 02 2-2 30 2-2 SW 2015. 02 31 SW 2015. 02 32 2-3 SW 2015. 02 33 3 SW 2015. 02 2-3 34 2-4 SW 2015. 02 35 4 SW 2015. 02

More information

SW 2015. 02 5-1 89

SW 2015. 02 5-1 89 SW 2015. 02 88 SW 2015. 02 5-1 89 SW 2015. 02 5-2 5-3 90 SW 2015. 02 5-4 91 SW 2015. 02 5-5 5-6 92 5-7 SW 2015. 02 93 SW 2015. 02 5-8 5-1 94 SW 2015. 02 5-9 95 SW 2015. 02 5-10 5-2 96 SW 2015. 02 5-11

More information

Design Thinking - Dr. Christopher Han, Chief Innovation Officer, SAP Korea Design Thinking의 5가지 단계 1. 공감 (Empathize): 관찰(Observe), 인터뷰(Interview), 감정이

Design Thinking - Dr. Christopher Han, Chief Innovation Officer, SAP Korea Design Thinking의 5가지 단계 1. 공감 (Empathize): 관찰(Observe), 인터뷰(Interview), 감정이 www.kicon.org I C T 융합 뉴스 9 (사)한국ICT융합네트워크 제6호 2015. 9. 8 ICT융합포럼 제27차 2015. 7. 14 (화) - 주 제: ICT 융합 촉진을 위한 Design Thinking (Dr. Christopher Han, Chief Innovation Officer, SAP Korea) - 주 최: (사)한국ICT융합네트워크,

More information

006 007 007 009 012 012 012 013 013 013 018 019 033 045 051 052 060 066 067 077 083 084 099 108 117 118 122 135 140 141 141 142 143 143 145 148 154 01 006 007 007 009 " # $ % 02 012 012 012 013 013 013

More information

IAEA

IAEA 1 '구호천사' 한비야의 이라크에서 보낸 편지 "수돗물 5 일에 한번 나올까 말까" 학교엔 화장실 없어 아무데나 '볼일' "외국인 떠나라" 구호단체도 공격대상 오지 여행가로 유명한 한비야(45)씨는 6 월 16 일부터 이라크 모술에서 2 개월여 구호활동을 벌였다.바그다드 유엔 사무실 폭파사건에 이어 모술에서도 대규모 총격사태가 벌어지자 지난달 말 예정을 2

More information

2015년 12월 22일 (화) 오후 7시 / 프린스 호텔 주최_ 주관_ 2015년 C O N T E N T S 목 차 인사말 축사 01 02 03 진행순서 토론흐름 5-8 page 9 page 10 page 04 05 06 07 토론규칙 사전조사결과 청년수당 서울 성남 정책(안) 비교 대구시 청년관련 정책 10 page 11-20 page 21 page

More information

이명숙초고.hwp

이명숙초고.hwp 우리나라 전래동화와 함께 하는 한국어 교수법 이명숙(동화사랑연구소 교수) 재외동포를 위한 한국어교사여러분! 우리 재외동포2~3세 들에게 자신들의 뿌리를 알게 오랜 언어와 문화적 전통을 가진 대한민족의 정체성을 갖게 해주어 그들이 살고 있는 나라에서 정정당당하게 살 수 있도록 얼마나 노력을 하고 계십니까?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게 해주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우리나라의

More information

분 후 가구수 현 행 조 후 가구수 가구수 비 장호원 진암5 468 부 발 무촌3 579 백 사 현방1 6 243 증포1 448 증 포 갈산1 769 진암5 281 기존 자연마을 진암9 8 187 코아루아파트 369세대 무촌3 271 기존 자연마을 무촌4 5 308 효

분 후 가구수 현 행 조 후 가구수 가구수 비 장호원 진암5 468 부 발 무촌3 579 백 사 현방1 6 243 증포1 448 증 포 갈산1 769 진암5 281 기존 자연마을 진암9 8 187 코아루아파트 369세대 무촌3 271 기존 자연마을 무촌4 5 308 효 이천시 치 조례 일부개조례안 의안 번호 41 제출연월일 : 2010. 10.. 제 출 자 : 이 천 시 장 개이유 장호원 중 자연마을인 진암5, 부발 중 무촌3, 백사 중 현 방1, 증포 중 증포1, 갈산1, 중 중 담1, 관 중 관2 내 규아파트 및 빌라의 개발에 따른 대규모 인구유입으로 을 분()하여 주민편의는 물론 대민행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자 하는 것임.

More information

경제관련 주요 법률 제,개정의 쟁점 분석.doc

경제관련 주요 법률 제,개정의 쟁점 분석.doc 2004.5.7 3.,. [ ] i - - - - - i i 2008 (30% - 15%) i 5% i ( ) ( ) 2 i i ( 50%, 30%) i 3,,,,.,, M&A..,,.,. 2004.8 22, 9, 12 .,,. (1) 4,. [ ], (,, ) 5 3-20%p 5, 18 309 2005.4 10 250 3 61. 2004.8 18,, 7 (KT,,,,,,

More information

NIPA-주간 IT산업 주요 이슈-2013년21호(130531)-게재용.hwp

NIPA-주간 IT산업 주요 이슈-2013년21호(130531)-게재용.hwp 주간 IT산업 주요 이슈 (2013-21 (2013-21호) 1. 주요 이슈 - 13.05.31(금), NIPA 산업분석팀 1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기업용 SW시장 성장 견인 지난해 글로벌 소프트웨어 시장 성장은 둔화하였으나,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관련 데이터 분석, 협업 애플리케이션, 보안 등은 성장세 ㅇ 12년 세계 기업용 SW 시장 규모는 3,426억달러로

More information

기술과미래05내지

기술과미래05내지 human+tech 01 글 노성호편집장 noho@pouvoir.co.kr/ 박지연기자hidypark@pouvoir.co.kr/ 송경모경제학박사 kyungmo.song@pouvoir.co.kr contents 용어설명_ 트라이버전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서비스가융합되는현상을말한다. PC 기반의인터넷, TV 기반의미디어, 휴대폰기반의커뮤니케이션이하나로합쳐지는것이대표적이다.

More information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2007. 4.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개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2007. 4.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개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인 천 광 역 시 의 회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2007. 4.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More information

1 대표공약이행도 64% 58.4% 52% 등 4.2% 1 전반적인의정활동 배덕광 A B C 국회의원 (부산일보 2015.9.10.) 60% 45.1% 42% 등 1 국회의원 등 해운대구가 분구될 때 많은 조언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저더러 잘 사는 동네를 선택하라고

1 대표공약이행도 64% 58.4% 52% 등 4.2% 1 전반적인의정활동 배덕광 A B C 국회의원 (부산일보 2015.9.10.) 60% 45.1% 42% 등 1 국회의원 등 해운대구가 분구될 때 많은 조언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저더러 잘 사는 동네를 선택하라고 책자형 선거공보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해운대(을) 선거구 이제는 드림시티(제2센텀)! 배덕광 1 대표공약이행도 64% 58.4% 52% 등 4.2% 1 전반적인의정활동 배덕광 A B C 국회의원 (부산일보 2015.9.10.) 60% 45.1% 42% 등 1 국회의원 등 해운대구가 분구될 때 많은 조언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저더러 잘 사는 동네를 선택하라고

More information

2015-12 전자업종.hwp

2015-12 전자업종.hwp 2015-12 이슈페이퍼 2016년 금속산업 전망: 전자업종 이유미 (금속노조 노동연구원 객원연구위원) 1. 전자업종 생산동향과 전망 2015년 9월(누적) 정보통신방송기기 1) 생산액(매출액)이 242조9,272억원으로 전년대비 1.8% 하락했고 수출액 역시 1,295억 2,474만달러로 2.1% 하락했다. 휴대폰 생산액 및 수출액 (단위:생산액/억원,

More information

장: 200 세외수입 관: 220 임시적세외수입 항: 223 기타수입 광역친환경농업단지사업 부가세 환급금 및 통장이자 79,440,130원 79,440 0 79,440 < 산림축산과 > 497,889 394,645 103,244 산지전용지 대집행복구공사((주)하나식품)

장: 200 세외수입 관: 220 임시적세외수입 항: 223 기타수입 광역친환경농업단지사업 부가세 환급금 및 통장이자 79,440,130원 79,440 0 79,440 < 산림축산과 > 497,889 394,645 103,244 산지전용지 대집행복구공사((주)하나식품) 세 입 예 산 사 업 명 세 서 2014년도 추경 1 회 일반회계 장: 200 세외수입 관: 210 경상적세외수입 항: 212 사용료수입 총 계 295,055,930 270,331,123 24,724,807 200 세외수입 29,491,820 24,907,313 4,584,507 210 경상적세외수입 6,072,593 5,644,682 427,911 212

More information

목차 순복이네 가족 08. 한수와 금선, 그리고 순복의 탄생 11. 6남매 초등학교 시절 15. 가난과 해방 18. 순복의 기억 속 초등학교 소녀에서 처녀로 20. 6.25 23. 완도로 이사 26. 양재학원 28. 순복의 기억 속 완도 2 순복이 이야기. B_00_

목차 순복이네 가족 08. 한수와 금선, 그리고 순복의 탄생 11. 6남매 초등학교 시절 15. 가난과 해방 18. 순복의 기억 속 초등학교 소녀에서 처녀로 20. 6.25 23. 완도로 이사 26. 양재학원 28. 순복의 기억 속 완도 2 순복이 이야기. B_00_ 순복이 이야기 -김순복 傳 1 B_00_ _.indd 1 2015-06-19 12:08:26 목차 순복이네 가족 08. 한수와 금선, 그리고 순복의 탄생 11. 6남매 초등학교 시절 15. 가난과 해방 18. 순복의 기억 속 초등학교 소녀에서 처녀로 20. 6.25 23. 완도로 이사 26. 양재학원 28. 순복의 기억 속 완도 2 순복이 이야기. B_00_

More information

대표이사 K, L 4. 주식회사 동진여객 대표이사 M 피고보조참가인들 소송대리인 법무법인(유한) N 법무법인 O 제 1 심 판 결 부산지방법원 2014. 6. 12. 선고 2014구합20224 판결 변 론 종 결 2015. 5. 8. 판 결 선 고 2015. 8. 21

대표이사 K, L 4. 주식회사 동진여객 대표이사 M 피고보조참가인들 소송대리인 법무법인(유한) N 법무법인 O 제 1 심 판 결 부산지방법원 2014. 6. 12. 선고 2014구합20224 판결 변 론 종 결 2015. 5. 8. 판 결 선 고 2015. 8. 21 부 산 고 등 법 원 제 1 행 정 부 판 결 사 건 2014누21387 여객자동차 사업계획변경 인가처분 취소청구 원고, 항소인 1. 경원여객자동차 주식회사 대표이사 A 2. 대한여객자동차 주식회사 대표이사 B 3. 신흥여객자동차 주식회사 대표이사 C 원고들 소송대리인 법무법인 D 법무법인 E 피고, 피항소인 부산광역시장 소송대리인 변호사 F 피고보조참가인

More information

Àü³²Àú³Î 317È£

Àü³²Àú³Î 317È£ 나주시 산포면 산포로 468-3 전 화 : 061-337-1474 금융업무 일반지도업무 목재집하장 운영 낮은 자세로 발로 뛰는 바른 신문 전남도가 연간 100억여 원의 예 산이 지원되는 한옥마을(행복마 을) 조성사업을 대대적으로 손질 하기로 했 농식품부의 자료에 따르면 지 난해 내시 받은 예산이 5천432억7 천700만 원이었 그러나 전남도 는 전남도가 부담해야

More information

<39BFF9C7CFB3AAB1DDC0B65F325BC3D6C1BE315D2E687770>

<39BFF9C7CFB3AAB1DDC0B65F325BC3D6C1BE315D2E687770> 국내 제약업계의 M&A 초빙연구원 안혜영 (mith5@hanaif.re.kr) 현재 국내 제약업계는 정부에 의해 의약품을 선별해 보험을 인정하는 약가 포지티브 방식의 도입과 한ㆍ미 FTA의 영향으로 업계에 미칠 충격이 매우 클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여기에 영세 제약업체의 난립 등 해결되지 않은 구조적 문제들까지 나타나고 있어 제약 산업의 기반이 위태로운

More information

행당중학교 감사 7급 12000001 ~ 12000616 성동구 왕십리로 189-2호선 한양대역 4번출구에서 도보로 3-4분 6721 윤중중학교 감사 7급 12000617 ~ 12000619 영등포구 여의동로 3길3 용강중학교 일반행정 9급 13000001 ~ 1300

행당중학교 감사 7급 12000001 ~ 12000616 성동구 왕십리로 189-2호선 한양대역 4번출구에서 도보로 3-4분 6721 윤중중학교 감사 7급 12000617 ~ 12000619 영등포구 여의동로 3길3 용강중학교 일반행정 9급 13000001 ~ 1300 2016년도 서울특별시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 장소 시험장 교통편, 소요시간 등은 반드시 응시자 본인이 해당학교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장애편의지원 대상자는 별도로 첨부된 엑셀파일에서 본인의 최종 편의지원 내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장애편의지원 시험장 : 윤중중학교, 서울맹학교) 경신중학교 일반행정 7급 10001741

More information

22......-..

22......-.. 547-8( 307 ) TEL (02)458-3078, 3079 / FAX (02)458-3047, 3077 http://www.kiche.or.kr E-mail : kicheme@unitel.co.kr NICE ,,,, 2 2 NICE 2005 21 ( ) 17:00 /, (LG ) 18:00 (LG ) 22 ( ) A B C D E F G H I J K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주간 NEWS-395회(2014.05.11)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주간 NEWS-395회(2014.05.11) [호환 모드] 반도체 디스플레이 시장서 소재-장비 협업이 사업 성패 가른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소재 장비 간 협업이 성패를 가를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다. 향후 반도체 디스플레이 관련 연구개발(R&D) 프로젝트도 양대 후방 산업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내는 방향으로 진행돼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 의견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반도체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More information

종사연구자료-이야기방2014 7 18.hwp

종사연구자료-이야기방2014 7 18.hwp 차례 1~3쪽 머리말 4 1. 계대 연구자료 7 가. 증 문하시랑동평장사 하공진공 사적기 7 나. 족보 변천사항 9 1) 1416년 진양부원군 신도비 음기(陰記)상의 자손록 9 2) 1605년 을사보 9 3) 1698년 무인 중수보 9 4) 1719년 기해보 10 5) 1999년 판윤공 파보 10 - 계대 10 - 근거 사서 11 (1) 고려사 척록(高麗史摭錄)

More information

롯데여 영원하라

롯데여 영원하라 롯데여 영원하라 카르페디엠 소개글 롯데에 대한 지금까지 있었던 소소한 일들을 글쓴이만의 생각을 첨부하여 쓴 글... 목차 1 이범호 선수의 KIA행과 보상선수는 누구?? 4 2 이대호 선수의 연봉조정신청 결과에 대하여... 6 3 전 롯데 투수코치 양상문 코치, 고효준선수 전담 인스트럭터로 변신!!!! 9 4 2011년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 11 5 수원,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주간 NEWS-416회(2014.10.05)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주간 NEWS-416회(2014.10.05) [호환 모드] 전자업계 국내외 투자 활발 '어려울 때 투자하라' 삼성 LG전자, 베트남에 앞다퉈 라인 증설 아프리카에도 눈돌려 2014.10.05 삼성전자가 이번 주 3분기 잠정실적(가이던스) 발표에서 충격적인 성적표를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본격적인 실적 하강 국면에서도 국내외 투자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스마트폰 사업을 정상궤도에 끌어올린

More information

NIPA-Weekly_ICT(2014-07).hwp

NIPA-Weekly_ICT(2014-07).hwp [ Weekly ICT Issue 2014-07 ] 주간 ICT산업 주요 이슈 1. 주요 이슈 1 'MWC 2014', 한국 혁신 주도 중국 공격 거세 o 세계 모바일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판도를 예측할 수 있는 MWC 2014 가 24일부터 2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 올해 28회째를 맞는 MWC는 '차세대 창조(Creating What's Next)'라는

More information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일부개정 3 5. 영유아보육법 시행령 일부개정 4

More information

불국사

불국사 불국사, 이젠 내 손안에서 제대로 보고 느낀다! - 문화재청, 사물인터넷?증강현실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내 손안의 불국사 개통 - 2015-04-15 / 불국사, 이젠 내 손안에서 제대로 보고 느낀다! / 정책뉴스 http://www.korea.kr/policy/pressreleaseview.do?newsid=156046039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최신 ICT 이슈 최신 ICT 이슈 IoT 보안 이슈와 시사점 * 1. 더욱 커져가는 IoT 보안 위협 IoT 시대 도래와 함께 더욱 커져가는 보안 우려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시대에는 대부분의 기기에 정보 획득 및 네트워 크 연결 기능이 탑재되고,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홈, 스마트가전, 스마트카, 스마트그리 드, 헬스케어, 웨어러블

More information

2014중견기업 브로슈어H-최종.indd

2014중견기업 브로슈어H-최종.indd 히든챔피언 도약을 위한 중견기업의 해법,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중견기업 미래창조 경영인재 아카데미 FGTL 제 1 기 입학안내 FutureㆍGlobalㆍTech-ManagementㆍLeadership Program 미래창조형 기술경영인재 양성을 위한 중견기업 최고경영자과정 Future Global Tech-Management Leadership Program

More information

삼성그룹 전망 토론회 자료집

삼성그룹 전망 토론회 자료집 삼성그룹 전망 토론회 자료집 이건희 일가 없는 삼성그룹을 상상하라! 일 시 : 2014년 8월 28일(목) 오후 2시 장 소 : 민주노총 13층 대회의실 주 최 : 투기자본감시센터 / 사민저널 / 좌파노동자회 사 회 : 이대순 투기자본감시센터 공동대표 발 제 : 정승일 사민저널 편집기획위원장 토 론 : 김봉수 성신여대 법학과 교수, 허영구 좌파노동자회 대표

More information

기사스크랩 (160504).hwp

기사스크랩 (160504).hwp 경향신문 / 2016.05.03(화) "갈등없는 성과연봉제 도입" 홍보하던 동서발전, 부당노동행위 정황 성과연봉제 노사합의안 찬반투표 당시 동서발전 울산화력본부 기표소 모습 공기업 발전회사 중 처음으로 성과연봉제 확대 도입에 대한 노사합의가 이뤄진 한국동서발전이 직원 들의 찬성 투표를 유도하기 위해 부당노동행위를 벌인 복수의 정황이 나왔다. 직원들에게 동의서를

More information

4차-1_최01-수정 2014.9.4 11:27 AM 페이지1

4차-1_최01-수정 2014.9.4 11:27 AM 페이지1 4차-1_최01-수정 2014.9.4 11:27 AM 페이지1 4차-1_최01-수정 2014.9.4 11:27 AM 페이지2 contents 미 리 기 두 번째 정고서를 펴내며 정활동 (사진모음) 저 김용익은 이렇게 해냈습니다 162 본 긴급현안질문-기초연금 173 기초연금 여 야 정 협체 상견례 177 건복지위 정부 여당 기초연금에 대한 4가지 질문 183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ICT Reprot

Microsoft Word - ICT Reprot ICT Report ICT Report 스마트폰 시장 환경 3 대 쟁점 * 1. 위기감이 엄습하고 있는 스마트폰 산업 국내 스마트폰 산업 지표가 부진을 보이며 향후 실적에 대한 우려가 증폭 휴대폰 수출이 2014 년 1 분기 26.2%에서 2 분기 1.5%, 3 분기 7.4%로 둔화되었으며 (가) 휴대폰 수출 (나) 스마트폰 ASP (다) 스마트폰 매출액 (라)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최신 ICT 이슈 최신 ICT 이슈 스마트폰 시장 경쟁구도 변화 * - 중국과 인도 업체 중심 - 1. 신흥시장의 성장과 후발업체의 발호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완만한 성장 단계로 진행 2015 년 스마트폰 시장은 14.7 억 대(16.4% )로 성장률은 전년(27.7%) 대비 둔화 전망 - 북미(10.2%) 서유럽(3.3%)은 시장 성숙으로

More information

20120924_대선브리핑_안철수경제민주화.hwp

20120924_대선브리핑_안철수경제민주화.hwp 안철수 경제 민주화 의 세 가지 도전 2012.9.21 김병권 새사연 부원장 (bkkim21kr@naver.com) 대선 참여 자체 여부가 불확실했던 장외의 안철수 원장이 지난 9월 19일 대 선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비로소 18대 대선구도가 확정적으로 짜여졌다. 21일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 발표에 의하면 양자대결에서 안철수 후보의 지 지율은 49.9%로 44.0%의

More information

Global Bigdata 사용 현황 및 향후 활용 전망 빅데이터 미도입 이유 필요성 못느낌, 분석 가치 판단 불가 향후 투자를 집중할 분야는 보안 모니터링 분야 와 자동화 시스템 분야 빅데이터의 핵심 가치 - 트랜드 예측 과 제품 개선 도움 빅데이터 운영 애로 사항

Global Bigdata 사용 현황 및 향후 활용 전망 빅데이터 미도입 이유 필요성 못느낌, 분석 가치 판단 불가 향후 투자를 집중할 분야는 보안 모니터링 분야 와 자동화 시스템 분야 빅데이터의 핵심 가치 - 트랜드 예측 과 제품 개선 도움 빅데이터 운영 애로 사항 Global Bigdata 사용 현황 및 향후 활용 전망 빅데이터 미도입 이유 필요성 못느낌, 분석 가치 판단 불가 향후 투자를 집중할 분야는 보안 모니터링 분야 와 자동화 시스템 분야 빅데이터의 핵심 가치 - 트랜드 예측 과 제품 개선 도움 빅데이터 운영 애로 사항 - 재직자 전문성, 복잡성으로 인해 알고리즘 개발 난항 본 조사 내용은 美 Techpro Research

More information

歯한국전자통신연구원정교일.PDF

歯한국전자통신연구원정교일.PDF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1 2 3 4 5 6 7 8 9 0 #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ETRI

More information

26-ÀÌÇýÂùÅä·Ðȸ

26-ÀÌÇýÂùÅä·Ðȸ 3 131 14 265 KBS SBS 266 131 13 17 5 2004 38 98 3 3 4 2 000 1 2 55 267 300 1 5 000 1 6 700 1 5 000 2 2008 2010 2 2020 4 3 2 2 268 3 2 3 269 2 270 5 2003 7 000 2004 9 500 7 000 9 500 5 000 2 500 2 3 271

More information

산림병해충 방제규정 4. 신문 방송의 보도내용 등 제6 조( 조사지역) 제5 조에 따른 발생조사는 다음 각 호의 지역으로 구분하여 조사한다. 1. 특정지역 : 명승지 유적지 관광지 공원 유원지 및 고속국도 일반국도 철로변 등 경관보호구역 2. 주요지역 : 병해충별 선단

산림병해충 방제규정 4. 신문 방송의 보도내용 등 제6 조( 조사지역) 제5 조에 따른 발생조사는 다음 각 호의 지역으로 구분하여 조사한다. 1. 특정지역 : 명승지 유적지 관광지 공원 유원지 및 고속국도 일반국도 철로변 등 경관보호구역 2. 주요지역 : 병해충별 선단 산림병해충 방제규정 산림병해충 방제규정 [ 시행 2015.9.9] [ 산림청훈령 제1262 호, 2015.9.9, 일부개정] 산림청( 산림병해충과), 042-481-4038 제1장 총칙 제1 조( 목적) 이 규정은 산림보호법 제3 장 " 산림병해충의 예찰 방제 에서 위임된 사항과 산림병해충( 이하 " 병 해충 이라 한다) 의 예방 구제를 위하여 병해충의 발생조사와

More information

치 78%로 가장 많았으며, A/S 57.1%, 영업 48.4%, 철거 18.1%, 공사 2.7%, LGT 업무 0.5%로 나타났다. 두 사업장에서 대부분 설치와 A/S는 같이 하는 경우 가 많았으며, 의 경우 영업을 같이 하는 경우도 높았다. 두 통신업체 산하의 협력

치 78%로 가장 많았으며, A/S 57.1%, 영업 48.4%, 철거 18.1%, 공사 2.7%, LGT 업무 0.5%로 나타났다. 두 사업장에서 대부분 설치와 A/S는 같이 하는 경우 가 많았으며, 의 경우 영업을 같이 하는 경우도 높았다. 두 통신업체 산하의 협력 기 획 특 집 2 간접고용과 노동 탄압의 온상, 통신사 비정규직 와 비정규직 노동 실태 글 정용식 산업노동정책연구소 연구원 1. 개요 희망연대노동조합의 의뢰로 산업노동정책연구소에서는 2014년 3월부터 4월 10 일까지 와 협력업체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노동실태를 파악하였다. 노동실태 파악을 위한 방법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설문조사는 SK브로드 밴드 서울

More information

김기중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터넷 내용심의의 위헌 여부.hwp

김기중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터넷 내용심의의 위헌 여부.hwp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터넷 내용심의와 그 위헌 여부에 관한 소론 - 서울고등법원 2011.2.1.자 2010아189 위헌법률심판제청결정을 중심으로 한국정보법학회 2011년 5월 사례연구회 2011. 5. 17.발표 변호사 김기중 미완성 원고임 1. 서론 헌법재판소는 2002. 6. 27. 99헌마480 전기통신사업법 제53조등 위헌확인사건에 서 불온통신 의 단속에

More information

주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도전정신이 빛난 블루클럽 최 승 노 자유경제원 부원장 블루클럽은 1998년 IMF 외환위기 때 등장했다. 남자들의 미용 이라는 사업 아이템으로 여성 중심의 이 미용실에 부담을 느꼈던 남성들을 위한 새로운 시 장의 개척이다. 또한, 당시 5,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 정책으로 소비자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직접 헤어디자이너들을 양성하여

More information

???? 1

???? 1 기획특집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도청 이곳저곳 노조사무실 동아리라이프 장생모 부서탐방 정보산업과 전자상거래팀 달빛카페로의 초대 반비어린이집 교사 외청에서 들려주는 이야기 산림개발연구원 쉬어가는 페이지 마더하세요 책 읽어주는 여자 시를 잊은 그대에게 어설픈 MOVIE 마니아와 떠나는 감성여행 시카리오 : 암살자의 도시 칭찬 릴레이 눈치챘군. 자~ 이 부서가 너의

More information

<313630313230C0CCBDB4BAEAB8AEC7CE33C8A328B0E6C1A6C3BCC1FA20B0B3BCB1C0BB20C0A7C7D120BBEABEF7C1A4C3A5B9E6C7E2292E687770>

<313630313230C0CCBDB4BAEAB8AEC7CE33C8A328B0E6C1A6C3BCC1FA20B0B3BCB1C0BB20C0A7C7D120BBEABEF7C1A4C3A5B9E6C7E2292E687770> 이슈브리핑 이슈브리핑 2016-03호 2016년 1월 20일 발행처 민주정책연구원 발행인 민병두 www.idp.or.kr 경제체질 개선을 위한 산업정책 방향 정상희 부연구위원 미국의 금리인상, 유가하락 및 중동발 분쟁, 중국발 쇼크, 신흥국 위기 그리고 북핵 문제 등 최근들 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불확실성 증가는 수출중심의 우리경제에 부정적 효과를 미침 주요

More information

1998년~1999년의 일기

1998년~1999년의 일기 1998년~1999년의 일기 자주달개비 소개글 2012년 4월 어느 날 14년 전에 끄적거려 놓았던 쾌쾌묶은 낡은 노트를 발견하고 이곳에 얾겨 적어보았다. 다시 정리하면서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왔는지에 대한 정리가 되는 듯하여 의미있는 일이 되었다. 목차 1 1998.9.28(주인없는 집) 5 2 1998.9.29(돌아가고 싶은 그 때) 9 3 1998.10.3(아버지의

More information

오세경-제16-20호.hwp

오세경-제16-20호.hwp 지역연구 2016년 6월 2일 Vol. 16 No. 20 ISSN 1976-0515 무역특화지수로 본 중국의 산업발전단계 변화와 시사점 양평섭 동북아경제본부 북경사무소장 (psyang@kiep.go.kr, Tel: 86-10-8497-2870) 박민숙 동북아경제본부 북경사무소 전문연구원 (mspark@kiep.go.kr, Tel: 86-10-8497-2870)

More information

Ⅰ- 1 Ⅰ- 2 Ⅰ- 3 Ⅰ- 4 Ⅰ- 5 Ⅰ- 6 Ⅰ- 7 Ⅰ- 8 Ⅰ- 9 Ⅰ- 10 Ⅰ- 11 Ⅰ- 12 Ⅰ- 13 Ⅰ- 14 Ⅰ- 15 Ⅰ- 16 Ⅰ- 17 Ⅰ- 18 Ⅰ- 19 Ⅰ- 20 Ⅰ- 21 Ⅰ- 22 Ⅰ- 23 Ⅰ- 24 Ⅰ- 25 Ⅰ- 26 Ⅰ- 27 Ⅰ- 28 Ⅰ- 29 Ⅰ- 30 Ⅰ- 31 Ⅰ- 32 Ⅰ- 33 Ⅰ- 34 Ⅰ- 35

More information

2004 SK SK 1. 1-1. 1-2. 1-3.. 1-4. 1-5. 1-6. 1-7. 1-8. 1-9. 1-10. 1-11. 1-12. 1-13. 1-14. 2. 2-1. 2-2. 3. 3-1. 3-2. 3-3. 3-4. 3-5. 3-6. 3-7. 3-8. 3-9. 3-10. 3-11. 3-12. 4. 4-1. 4-2. 4-3. 4-4. 4-5. 4-6.

More information

기자생활 잔흔들19

기자생활 잔흔들19 기자생활 잔흔들19 bohemian 소개글 목차 1 당-청-당 엇박자 전면무상보육 실시되나 마나 8 2 MB임기말 사정3인방 모두 검찰출신 '퇴임 후 안전판?' 9 3 日 독도영유권- 美 英 동해의 일본해 표기 조용한 외교문제? 10 4 홍준표, 손학규에 왜 연속 맞짱토론 제안하나 12 5 박근혜, 호남최고위원배제 홍준표 행보에 급브레이크 14 6 2012대선,

More information

공공도서관도큐06

공공도서관도큐06 4 8 10 14 18 22 24 26 30 31 4 5 6 7 8 9 10 11 12 13 파워도서관 세상을 읽는 지혜, 미래를 이끄는 힘, 해운대도서관 책이 있어 행복한 도서관 해운대신시가지 주민들의 숙원인 해운대 도서관이 4월 2일 개관하게 되었다. 해운 대구 양운로에 위치한 도서관은 지하 2층 에서 지상 4층의 책을 펼친 모양의 현대 적 감각으로 지어져

More information

KNU Alumni News 목차 02 03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제 12회 경북의대골프대회 동문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경북의대골프대회가 12회째를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대회에도 많은 동문 여러분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습

KNU Alumni News 목차 02 03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제 12회 경북의대골프대회 동문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경북의대골프대회가 12회째를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대회에도 많은 동문 여러분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습 211 August 2015. 행사소식 총동창회 행사소식 DIMF와 함께하는 경북대의 날 행사 개최 재울의대 동창회 골프대회 개최 재경경상대 79동기 골프모임 개최 재경 컴퓨터학부 동창회, 한여름밤 Hof-day 실시 무역학과 79동기 속리산 등산모임 가져 모교 ROTC 총동문회(회장 박일정 19기), 후보생 물품전달식과 교육기부단 행사 가져 동문인터뷰 김석근

More information

래를 북한에서 영화의 주제곡으로 사용했다든지, 남한의 반체제세력이 애창한다 든지 등등 여타의 이유를 들어 그 가요의 기념곡 지정을 반대한다는 것은 더 이상 용인될 수 없는 반민주적인 행동이 될 것이다. 동시에 그 노래가 두 가지 필요조 건을 충족시키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래를 북한에서 영화의 주제곡으로 사용했다든지, 남한의 반체제세력이 애창한다 든지 등등 여타의 이유를 들어 그 가요의 기념곡 지정을 반대한다는 것은 더 이상 용인될 수 없는 반민주적인 행동이 될 것이다. 동시에 그 노래가 두 가지 필요조 건을 충족시키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제2 발제문 임을 위한 행진곡 의 문제점 임 과 새 날 의 의미를 중심으로 양 동 안 (한국학중앙연구원 명예교수) 1. 머리말 어떤 노래가 정부가 주관하는 국가기념식의 기념곡으로 지정되려면(혹은 지정 되지 않고 제창되려면) 두 가지 필요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하나는 그 가요(특히 가사)에 내포된 메시지가 기념하려는 사건의 정신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

More information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시행 2012.2.5] [보건복지부령 제106호, 2012.2.3, 타법개정] 제1조(목적) 이 규칙은 노인복지법 및 동법시행령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 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1조의2(노인실태조사) 1 노인복지법 (이하 "법"이라 한다) 제5조에 따른 노인실태조사의 내용은 다음 각

More information

?? ?? ?? ????? ???

?? ?? ?? ????? ??? 민주당 5 18 민주화운동왜곡 대책위 등 주최 토론회 ( 5 18 민주화운동 왜곡과 대한민국 ). 2013년 5월 30일. 국회 의원회관 소회의실. 5 18 민주화운동 왜곡과 한국의 보수 --5 18 민주화운동 왜곡 현상과 한국 민주주의의 과제 1) 조희연(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 상임의장. 성공회대) 1. 들어가면서: 518 왜곡현상을 접하는 우리의 당혹스러움

More information

2008.3.3> 1. 법 제34조제1항제3호에 따른 노인전문병원 2. 국민건강보험법 제4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한 요양기관(약국을 제외한다) 3. 삭제<2001.2.10> 4. 의료급여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의료급여기관 제9조 (건강진단) 영 제20조제1항의 규

2008.3.3> 1. 법 제34조제1항제3호에 따른 노인전문병원 2. 국민건강보험법 제4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한 요양기관(약국을 제외한다) 3. 삭제<2001.2.10> 4. 의료급여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의료급여기관 제9조 (건강진단) 영 제20조제1항의 규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시행 2010. 3. 1] [보건복지가족부령 제161호, 2010. 2.24, 일 보건복지가족부 (노인정책과) 02-2023-85 제1조 (목적) 이 규칙은 노인복지법 및 동법시행령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관하여 필요한 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1조의2 (노인실태조사) 1 노인복지법 (이하 "법"이라 한다)

More information

歯통신54호.PDF

歯통신54호.PDF http :/ / w w w.kfc c.o r.kr 54 (2 0 0 3. 4. 2 1). 7 7 1-7 9 3 3 FAX 7 5 5-2 0 8 1 E - m a il prma n @kfcc.o r.kr - -. 1 1. 2003 2., 3. 4. 5.. 5. 7 2002 . 1. 2003 4 15 ( ) 2003 2002 2003,,,, ( ) 4 9 (

More information

<3132313031395F4954C1A4C3A5C1A6BEC85FB8C1C1DFB8B3BCBAC0CCBFEBC0DAC6F7B7B32E687770>

<3132313031395F4954C1A4C3A5C1A6BEC85FB8C1C1DFB8B3BCBAC0CCBFEBC0DAC6F7B7B32E687770> 제18대 대통령선거 정보민주주의를 위한 IT정책과제 제안서 2012. 10. 19. 망 중립성 이용자 포럼 경실련, 민주언론시민연합, 언론개혁시민연대, 오픈웹, 인터넷주인찾기, 진보네트워크센터, 참여연대, 청년경제민주화연대, 한국여성민우회 미디어운동본부, 함께하는 시민행동 정보민주주의를 위한 IT 정책과제를 제안하며 인터넷과 핸드폰은 이제 우리 삶에 깊숙히

More information

성희롱(성폭력)예방_뉴스레터2013-3호_20131218(최종).hwp

성희롱(성폭력)예방_뉴스레터2013-3호_20131218(최종).hwp 이런 것도 성희롱(성폭력)? 2013-3호 2013.12.20 목 차 [사례] 불쌍해서 어떡해...당신 눈엔 어때 보여요? [분석] 짝사랑과 스토킹 [시선] 성매매, 이런 게 궁금해요(1) 성희롱이란 무엇일까요? 아주대학교 성폭력상담센터는? * 본 메일은 아주대학교 성폭력상담센터에서 기획한 것으로 교직원과 학생 여러분들에게 성희롱/성폭력 관련 실제 사례와 이에

More information

02 2015년 7월 15일 제90호 종합Ⅱ 낙농 家 구하려다 재고만 쌓이는 우유업계 원유( 原 乳 )연동제 유가( 乳 價 )동결 누굴 위한 제도? 유업계 낙농가 소비자가 상생 하기 위해 만들었다는 원유연동제 와 쿼터제, 유가 동결에 낙농가는 원유 팔아 좋고, 소비자는

02 2015년 7월 15일 제90호 종합Ⅱ 낙농 家 구하려다 재고만 쌓이는 우유업계 원유( 原 乳 )연동제 유가( 乳 價 )동결 누굴 위한 제도? 유업계 낙농가 소비자가 상생 하기 위해 만들었다는 원유연동제 와 쿼터제, 유가 동결에 낙농가는 원유 팔아 좋고, 소비자는 2008년 5월 1일 창간 안내 (02) 2038-4446 dailycnc.com 2015년 7월 15일 제90호 중국 증시 불안, 한국경제도 흔들리나 중국은 자신만만, 국내 부양책 필요 중국 경제가 여전히 불안한 모 습이다. 지난달 중국 증시가 잇 따라 폭락하다 반등에 성공했지 만 시장 불안과 실물경제 침체에 대한 걱정 때문이다. 리코노믹스 (Likonomics)

More information

CONTENTS Volume.174 2013 09+10 06 테마 즐겨찾기 빅데이터의 현주소 진일보하는 공개 기술, 빅데이터 새 시대를 열다 12 테마 활동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의 현황 빅데이터, 하둡 품고 병렬처리 가속화 16 테마 더하기 국내 빅데이터 산 학 연 관

CONTENTS Volume.174 2013 09+10 06 테마 즐겨찾기 빅데이터의 현주소 진일보하는 공개 기술, 빅데이터 새 시대를 열다 12 테마 활동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의 현황 빅데이터, 하둡 품고 병렬처리 가속화 16 테마 더하기 국내 빅데이터 산 학 연 관 방송 통신 전파 KOREA COMMUNICATIONS AGENCY MAGAZINE 2013 VOL.174 09+10 CONTENTS Volume.174 2013 09+10 06 테마 즐겨찾기 빅데이터의 현주소 진일보하는 공개 기술, 빅데이터 새 시대를 열다 12 테마 활동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의 현황 빅데이터, 하둡 품고 병렬처리 가속화 16 테마 더하기 국내

More information

1. kdia.hwp

1. kdia.hwp 상해국제 터치스크린 전시회 참관기 전시회를 통해 살펴본 터치산업 트렌드 ( 14.5.7(수)~5.9(금) / 상해신국제박람센터) - 미래 터치기술, 다양한 Application, 신기술 터치 소재 - 전시회 주요 제품 동향 ㅇ 터치 모듈 : 다양한 수요자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터치패널 전시 ㅇ 장비

More information

것이다. 앞으로 소개할 통계들의 조사 단위는 사업체 등의 조직이나 집단이 아닌 개인이다. 개인을 조사 단위로 할 경우, 개인의 기억이나 회상에 의존할 수밖에 없어 정확한 건수 나 금액 등을 파악하는데는 한계를 지닌다. 하지만 반면 개인의 이용행태 등에 관한 대략적인 경

것이다. 앞으로 소개할 통계들의 조사 단위는 사업체 등의 조직이나 집단이 아닌 개인이다. 개인을 조사 단위로 할 경우, 개인의 기억이나 회상에 의존할 수밖에 없어 정확한 건수 나 금액 등을 파악하는데는 한계를 지닌다. 하지만 반면 개인의 이용행태 등에 관한 대략적인 경 저작(인접)물의 유통 현황 : 소비의 측면에서 지영찬, 서용희 1) 예술의 영역에서 창작물은 시장에서의 소비를 반드시 전제하진 않는다. 하지만 현대의 자본주의체제 아래서 대다수의 창작물들은 애초의 창작된 목적이나 창작 이후의 행보에 있어 시장에서의 소비와 맞닿아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여 법령상 인간의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한 창작물인 저작물에 있어서도 다를

More information

호랑이 턱걸이 바위

호랑이 턱걸이 바위 호랑이 턱걸이 바위 임공이산 소개글 반성문 거울 앞에 마주앉은 중늙은이가 힐책한다 허송해버린 시간들을 어찌 할거나 반성하라 한발자국도 전진 못하고 제자리걸음만 일삼는 자신이 부끄럽지 않느냐 고인물은 썩나니 발전은 커녕 현상유지에도 급급한 못난위인이여 한심하다 한심하다 호랑이 턱걸이 바위! 이처럼 기막힌 이름을 붙이신 옛 선조들의 해학에 감탄하며 절로 고개가

More information

자동차, IT에 길을 묻다 무선충전 시대 선 없이 차량 내부에서 스마트폰을 충전하거나, 충전 플러그 없이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시대가 점점 다 가오고 있다. 자동차 업계에서 이미 '무선충전 시대'가 시작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은 국내 판매 모델

자동차, IT에 길을 묻다 무선충전 시대 선 없이 차량 내부에서 스마트폰을 충전하거나, 충전 플러그 없이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시대가 점점 다 가오고 있다. 자동차 업계에서 이미 '무선충전 시대'가 시작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은 국내 판매 모델 2015년 10월 무선전력전송 동향 리포트 무선전력 전송기술이 필요한 이유 20세기 초반 미국 하비 허벨이 처음 발명한 이후 100여년간 그 형태가 크게 변하지 않고 지금까지 이어지는 것이 있다.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그리고 없어서는 안 될 두 개의 핀이 달린 전원 공급용 플러그다. 그렇 게 한 세기가 지나갔고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선택권이 하나 더

More information

ÀÎ-±³Á¤¿ë.PDF

ÀÎ-±³Á¤¿ë.PDF 1. 서민특위의 위원 구성과 활동 경과 1.서민특위의 위원 구성과 활동 경과 11 1-1 서민특위 위원 구성 위원장 : 김영춘 민주당 최고위원 간사 위원 : 이기우 분과별 구성 현황 -기획소위 : 우제창(정무), 임종인, 이철희 -교육 대책분과 [안민석(교육), 하귀남] -노후 건강대책분과 [박은수(보건복지), 이기우] -농축수산 대책분과 [정범구(농림수산식품),

More information

목 차 비 현황 1 1. 비(예산 조성) 현황(1988~2007) 3 2. 비 지원현황(1988~2007) 4 3. 2007년 비 지원현황 6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7 Ⅰ. 1988 2007년 추진 내용 9 1. 기술개발 지원내역 11 가. 재원별 지원 11 나. 분야

목 차 비 현황 1 1. 비(예산 조성) 현황(1988~2007) 3 2. 비 지원현황(1988~2007) 4 3. 2007년 비 지원현황 6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7 Ⅰ. 1988 2007년 추진 내용 9 1. 기술개발 지원내역 11 가. 재원별 지원 11 나. 분야 2007년도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 자료집 2008. 4 목 차 비 현황 1 1. 비(예산 조성) 현황(1988~2007) 3 2. 비 지원현황(1988~2007) 4 3. 2007년 비 지원현황 6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7 Ⅰ. 1988 2007년 추진 내용 9 1. 기술개발 지원내역 11 가. 재원별 지원 11 나. 분야별 지원 12 1) 총괄표(기술개발+실용화)

More information

바울-수정

바울-수정 2013(Vol.136) 6 IT 인재들 안아리수(12년도 졸업, SCI급 논문게재, 왼편) 동문과 예상국(컴소 3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 오른편) 학우의 성과가 우뚝하고 당당하다. IT 인재의 값진 결과물들이 햇살 아래에서 환하게 비춰진다. _ 관련기사 4면 발행인: 강우정 _ 139-791 서울 노원구 동일로 214길 32 _ 02-950-5401 _ www.bible.ac.kr

More information

미디어펜 기고문

미디어펜 기고문 시대를 이끌어 간 기업가, 이병철 안 재 욱 (경희대 경제학과 교수) 고독한 결정 1983년 2월 일본 도쿄의 오쿠라 호텔. 이병철 회장은 반도체 사업 진출 여부를 놓고 며칠째 잠도 제대로 자지 못 하고 고민하고 있었다. 마침내 서울에 있는 중앙일보 홍진기 사장에게 직접 전화를 걸었다. 반도체 사업을 하기로 결심했다. 누가 뭐래도 밀고 나가겠다. 도쿄 선언

More information

는지, 사법시험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지, 교육에 의한 양성이라는 구호에 맞게 교 육이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점검하거나 평가가 이루어진 바 없다. 대개 사법시험 존치를 주장하는 쪽에서 로스쿨 제도의 폐해에 대해 지적을 하면 로 스쿨 협의회 등 로스쿨과 직접적인

는지, 사법시험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지, 교육에 의한 양성이라는 구호에 맞게 교 육이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점검하거나 평가가 이루어진 바 없다. 대개 사법시험 존치를 주장하는 쪽에서 로스쿨 제도의 폐해에 대해 지적을 하면 로 스쿨 협의회 등 로스쿨과 직접적인 로스쿨 교육을 통한 법조인 양성의 문제점과 대안 대한변협 법조인양성제도특위 부위원장 변호사 김태환 1. 서론 2. 교육에 의한 양성 은 말장난에 불과 3. 로스쿨 교육의 폐해 가. 높아진 진입장벽 나. 지나치게 짧은 교육과정 다. 교과과정의 문제점 라. 학원 의존도 심화 마. 허울뿐인 특성화, 전문화 교육 바. 부실한 학사관리 사. 교육에 의한 법조인 양성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4D61726B65742049737375655F20C7C9C5D7C5A92C20C0CCB9CC20BBFDC8B020BCD320C0CFBBF3C0D4B4CFB4D95F31323232>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4D61726B65742049737375655F20C7C9C5D7C5A92C20C0CCB9CC20BBFDC8B020BCD320C0CFBBF3C0D4B4CFB4D95F31323232> 포트폴리오전략팀 김철영 02-6114-1664 cy.kim@hdsrc.com 2016 유망 이슈 Vol Ⅳ 핀테크(Fintech) - 이미 생활 속 일상입니다. SUMMARY 핀테크(Fintech), 2016년에도 금융, 인터넷 관련 산업의 최대 화두가 될 것으로 전망, 핀테크 관련 주요 키워드로 간편결제, 삼성페이, 인터넷뱅크 등 제시 글로벌 스마트폰 보급의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주간기술동향 2016. 1. 27. 최신 ICT 이슈 한국형 핀테크 산업 성장 방향 및 시사점 * 1. 국내외 핀테크 사업 분야별 현황 핀테크 사업 영역은 일반적으로 송금/결제, 금융 SW/서비스, 금융데이터 분석, 플랫폼 (중개) 크게 4 가지로 분류 송금/결제: (세계) ICT 기업 영향력 증가 (국내) 간편 결제 시장 경쟁 치열 구글, 애플, 삼성, 아마존

More information

기술과미래내지02호.indd

기술과미래내지02호.indd 사람+기술_ Special Theme 디지털 사이니지, 인류의 오감을 장악하라!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얼마 전에는 한국디지털사이니지협회가 창립되기도 했다. 디스플레 이와 IT기술, 미디어 콘텐츠와의 융복합 산업으로 일컬어지는 디지털 사이니지는 그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 해 블루오션 정도가 아닌 그 자체로 바다 라고 일컬어지기도 한다. 디스플레이와

More information

제9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대표기업 스마트 벤처 파빌리온 정부출연연구소 제9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대표기업 스마트 벤처 파빌리온 정부출연연구소 부스번호 B-0 참여기관 SK텔레콤 운영일자 7.8 ~ 8.0(전후반기) 삼성전자 미래 영상 기술 展 부스번호 B-0 참여기관

제9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대표기업 스마트 벤처 파빌리온 정부출연연구소 제9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대표기업 스마트 벤처 파빌리온 정부출연연구소 부스번호 B-0 참여기관 SK텔레콤 운영일자 7.8 ~ 8.0(전후반기) 삼성전자 미래 영상 기술 展 부스번호 B-0 참여기관 광복70년 과학창조한국대전 (제9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창조의 울림 대표기업 스마트 벤처 파빌리온 정부출연연구소 제9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3 프로그램북_내지_075.indd -3 05. 7. 5. 오후 5:40 제9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대표기업 스마트 벤처 파빌리온 정부출연연구소 제9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대표기업 스마트 벤처 파빌리온

More information

<C1DFB1DE2842C7FC292E687770>

<C1DFB1DE2842C7FC292E687770> 무 단 전 재 금 함 2011년 3월 5일 시행 형별 제한 시간 다음 문제를 읽고 알맞은 답을 골라 답안카드의 답란 (1, 2, 3, 4)에 표기하시오. 수험번호 성 명 17. 信 : 1 面 ❷ 武 3 革 4 授 18. 下 : ❶ 三 2 羊 3 東 4 婦 19. 米 : 1 改 2 林 ❸ 貝 4 結 20. 料 : 1 銀 2 火 3 上 ❹ 見 [1 5] 다음 한자(

More information

[최종본]햇쨍소식지_2009_여름호.hwp

[최종본]햇쨍소식지_2009_여름호.hwp 2009년 여름호 (8월 19일 발간) 햇볕은 쨍쨍 어린이집 발 행 : 안산공동육아협동조합 햇볕은 쨍쨍 어린이집 주 소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일동 551-5 전 화 : 031-419-0652 홈페이지 : http://sunjjang.gongdong.or.kr/ 만든사람 : 홍보소위 (버들도령, 강낭콩, 해남이쿠누스, 하니, 산울림, 소방차) 햇쨍 소식지

More information

총 장 김 동 연...?,?. 30......,,.....,..

총 장 김 동 연...?,?. 30......,,.....,.. www.iajou.ac.kr www.iajou.ac.kr 아주대학교 2016학년도 합격수기집 443-749 206 _ 102 031 219 2021, 3981, 2023~2026 031 213 5174 _ 101 031 219 2209, 1927~30, 2027, 2325, 3986, 3368 031 213 5174 www.iajou.ac.kr Ajou 제

More information

흡연, 알고보면 질병! 울산금연지원센터 센터장 유 철 인 교수 금연으로 치료하세요. 울산금연지원센터는? 2015년 6월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시작된 울산금연지원센터는 울산 대학교병원과 울산금연운동협의회의 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금연의 사각지대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

흡연, 알고보면 질병! 울산금연지원센터 센터장 유 철 인 교수 금연으로 치료하세요. 울산금연지원센터는? 2015년 6월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시작된 울산금연지원센터는 울산 대학교병원과 울산금연운동협의회의 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금연의 사각지대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 제 8 호 (2015년 12월) 발행_울산지역암센터 / 발행인_상현 / 편집위원_이현주 유철인 남궁미 이영복 신은옥 이송희 / 울산광역시 동구 방어진순환도로 877 / TEL_052)250-8006~8 FAX_052)250-8009 울산대학교병원, 울산금연지원센터 개소 Contents 01 울산대학교병원, 울산금연지원센터 개소 02 흡연, 알고보면 질병! 금연으로

More information

<303220C1BEC7D528C1DFB1B9B1B3BCF6BED5B1EEC1F6292E687770>

<303220C1BEC7D528C1DFB1B9B1B3BCF6BED5B1EEC1F6292E687770> 예금, 차명예금, 계좌송금, 계좌이체와 관련된 형법상의 문제점 박 동 률 *77) 목 차 Ⅰ. 머리말 Ⅱ. 예금, 계좌송금, 계좌이체의 민사적 법률관계 Ⅲ. 예금과 횡령죄 Ⅳ. 계좌(현금)송금과 횡령죄 Ⅴ. 계좌이체(전자자금이체)와 형법 Ⅵ. 차명예금과 횡령죄 Ⅶ. 맺음말 Ⅰ. 머리말 소위 삼성특검에서 삼성의 차명예금을 이용한 비자금 조성이 문제된 바 있고

More information

사람이 경쟁력이다 디지털 인재양성 대학변화 실무중심 양성 아직 걸음마 디지털시대 정보화시대를 맞아 서울을 비롯해 대전, 부산, 광주 등 전국의 대학들이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특히 대학 정원에 비해 학생수가 줄어들면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사람이 경쟁력이다 디지털 인재양성 대학변화 실무중심 양성 아직 걸음마 디지털시대 정보화시대를 맞아 서울을 비롯해 대전, 부산, 광주 등 전국의 대학들이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특히 대학 정원에 비해 학생수가 줄어들면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사람이 경쟁력이다 5 국내 DC관련 대학을 찾아서 기획연재순서 1. 전국 DC교육기관 현주소 2. 관련기업 인재 투자 현황 3. 핵심인재유지 우수기업 사례 4. 국내 정부출연 연구기관 현장 5. 국내 DC관련 대학을 찾아서 수도권 디지털콘텐츠 관련 대학 권경희 중부권 디지털콘텐츠 관련 대학 권경희 영남권 디지털콘텐츠 관련 대학 허의원 호남권 디지털콘텐츠 관련

More information

<3134303232305FBAB0C3B7C0DAB7E15FBCD2BAF1C0DAC1A4C0C72832C2F7292E687770>

<3134303232305FBAB0C3B7C0DAB7E15FBCD2BAF1C0DAC1A4C0C72832C2F7292E687770> 별첨 1. 전 회의록 보고 일시 및 장소 : 2014년 1월 13일(월) 18:30 21:00, 법무법인 강호 참석 : 장진영, 김보라미, 정윤선, 윤철한, 박지호 / 정혜승, 조대진 (7명) 회의 내용 업무보고 GMO 표시제도 관련 논평 등 - 식약처의 GMO표시제도 고시개정에 대한 입장 / 2013.12.27. 모바일상품권 유효기간 관련 -

More information

simpro의 프로야구 이야기

simpro의 프로야구 이야기 simpro의 프로야구 이야기 simpro 소개글 이제 프로야구 시즌이 돌아왔다. 겨우내 움추린 몸을 활짝 펴고 야구장으로 달려가자.. 거기서 함성을 듣고 우리의 타이거즈 선수들의 파이팅넘치는 플레이를 보고 지친 심신을 달래보자. 목차 1 이대호선수 팀이 우승을 했어야 10억도 주지요.. 4 2 이범호선수영입 과 김주형선수 9 3 타이거즈여..우승을 명령하노라..(시범경기를

More information

<C5EBB1C73332C8A3283130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5FBCF6C1A42E687770>

<C5EBB1C73332C8A3283130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5FBCF6C1A42E687770> 2013년 10월호 - 통권 32호 CT 동향 : 전시회 6. 국내최대문화콘텐츠마켓, 광주ACE Fair 최첨단 문화콘텐츠의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13 광주 ACE Fair 가 성황리에 막을 내림. 이번 광주 ACE Fair 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도 문화기술(CT)공동관 운영 및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하여 Marvel Comics 등의 기업과 102건의

More information

<B1B3C8C620B1B3B0A12E687770>

<B1B3C8C620B1B3B0A12E687770> 창학정신 全 人 育 成 교 훈 바르게, 튼튼하게, 부지런하게 교 표 로고 형태는 바르게, 정직한 인격을 갖춘 온후하고 원만한 여성의 모습을 뜻함 초록색 내일을 향하여 달리는 청소년의 기상을 상징하는 희망을 뜻함 흰 깃 봉황새의 깃으로 경사스러움과 청순함이 깃든 싱싱하고 활달한 여성상을 나타내고 있음 교 목 은행나무 단단하고 끈기가 있으며 끝없이 곧게 위로 성장하는

More information

a-760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02-950-0107(안예슬) 손으로 보는 세상 190호 5월호 먹1도 시안 01

a-760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02-950-0107(안예슬) 손으로 보는 세상 190호 5월호 먹1도 시안 01 2016 May vol. 190 contents 02 02 l 목차 03 l 점자로 말해요 - 결혼 04 l 시선집중 - 장애인의 재난이야기 / 이문희(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사무차장) 06 l 테마기획 - 시각장애인의 원활한 독서를 돕는 기술 08 l 인터뷰 10 l 포커스 - 장애인의 웹 접근성을 높이는 IT 기획자, 행복한 웹&미디어 김동현 씨 - 시각장애인을

More information

제3장 21세기 제조업의 특징

제3장 21세기 제조업의 특징 제3장 21세기 제조업의 특징 김성혁 (전국금속노동조합 노동연구원) 제1절 수출의존형 성장의 한계 o '교역조건이 악화'되면서 실질무역손실이 발생 - 한국은 중고급 기술과 단가인하 효과로 세계시장에서 수출 경쟁력을 유지해 왔음. - 그러나 40년간 지속해 온 수출 단가인하 및 고환율 정책으로 인하여 교역조건 악화 가 누적되어, 2008년 임계치를 넘으면서

More information

2012 한국메세나대회 심포지엄 발표인사 소개 전성률 (서강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서울대 경영학과 졸업 / 동 대학 석사 미국 시라큐스대 경영학 박사(마케팅전공) 미국 피츠버그대 경영대학원 조교수 한국소비자학회, 한국마케팅학회, 한국광고학회, 한국소비문화학회 상임이사

2012 한국메세나대회 심포지엄 발표인사 소개 전성률 (서강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서울대 경영학과 졸업 / 동 대학 석사 미국 시라큐스대 경영학 박사(마케팅전공) 미국 피츠버그대 경영대학원 조교수 한국소비자학회, 한국마케팅학회, 한국광고학회, 한국소비문화학회 상임이사 M E 2012 한국메세나대회 심포지엄 C E N A T S Y M 2012. October.24 WED 14:00 P O S 웨스틴 조선호텔 오키드룸 I U M 2012 한국메세나대회 심포지엄 발표인사 소개 전성률 (서강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서울대 경영학과 졸업 / 동 대학 석사 미국 시라큐스대 경영학 박사(마케팅전공) 미국 피츠버그대 경영대학원 조교수

More information

<목 차> Ⅰ. 과업의 개요 1.과업의 목적 및 내용 2 2.과업 수행을 위한 조직체계 5 Ⅱ. 과업의 성과 1. 12년도 U-시범사업 지원 관리 및 모니터링 실시 8 2.시범사업의 발전방안 및 13년도 추진계획 제시 19 3.13년도 시범사업에 대한 선정 및 평가업무

<목 차> Ⅰ. 과업의 개요 1.과업의 목적 및 내용 2 2.과업 수행을 위한 조직체계 5 Ⅱ. 과업의 성과 1. 12년도 U-시범사업 지원 관리 및 모니터링 실시 8 2.시범사업의 발전방안 및 13년도 추진계획 제시 19 3.13년도 시범사업에 대한 선정 및 평가업무 2012년도 U-시범도시사업 관리운영 및 개선 방안 연구용역 - 최종보고서 - 2013.7.24 Ⅰ. 과업의 개요 1.과업의 목적 및 내용 2 2.과업 수행을 위한 조직체계 5 Ⅱ. 과업의 성과 1. 12년도 U-시범사업 지원 관리 및 모니터링 실시 8 2.시범사업의 발전방안 및 13년도 추진계획 제시 19 3.13년도 시범사업에 대한 선정 및 평가업무

More information

감성 에세이 ㅣ 2 ㅣ 어울림

감성 에세이 ㅣ 2 ㅣ 어울림 2015. November December 11/12 Vol.10 창조 융합 상생 매거진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소식지 현장중계 주민들의 희망 먹고 활짝 핀 지역 행복 2015 지역희망박람회 유관기관 탐방특집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어울림 ㅣ1ㅣ 감성 에세이 ㅣ 2 ㅣ 어울림 飛 上 한 번에 넘을 수 있는 장애물은 없습니다. 운이 좋아 넘었다 해도 우연일 뿐,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