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PowerPoint - LG디스플레이 채용 직무 소개서_V2_ ppt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Microsoft PowerPoint - LG디스플레이 채용 직무 소개서_V2_ ppt"

Transcription

1 LG 디스플레이채용직무소개서 LG 디스플레이인재확보팀

2 JOB INDEX 연구개발 공정장비 센터 TV, IT/Mobile 사업부, OLED 개발 Group Panel 센터 OLED Panel Group Job Panel 설계회로설계기구설계광학설계생산검사종합공정 DE 공정기술 Panel 개발

3 Panel 설계 Panel 설계업무는신기술및신제품을위한 LCD Panel 개발을수행하는업무이며, 크게 Panel 개발업무와 Panel 재료개발업무로나눌수있습니다. 주요직무 LCD Panel 은 TFT/Color Filter/Cell 로나뉘어있으며, 완성된 Panel 을위해서는 TFT/Color Filter/Cell 의고유구조를제품특성에맞게설계하여야합니다. 따라서 Panel 을구동하기위한 TFT 회로의전반적인설계와원하는 Color 특성을내기위한 Color Filter 의설계, 그리고, 액정이최적으로구동하게하기위한액정 Mode 의설계를포함하는광범위한영역이모두 Panel 개발업무의영역이라고할수있습니다. 이를위해서고객사양검토, Mask 설계, TFT/OLED 공정진행, Panel 제작및평가, 성능및신뢰성검증, 회로설계지원 ( 부품개발 ) 등 Panel 제작을위한여러과정들을거치게됩니다. Panel 재료개발업무는 Panel 신재료개발을통해휘도향상, 색재현율증가, Contrast Ratio 향상, 응답속도향상등 LCD 의다양한성능을향상시키기위한업무로, 액정 /Color 안료및편광판등에사용할재료를개발하는업무를말합니다. 위에서언급한 Panel 개발및 Panel 재료개발업무를통해고객에게최고의완성도를가진제품을전달하기위해많은노력을기울이고있습니다. LCD Panel 은특정한분야의공학기술만을이용하는것이아닌전기 / 전자에서소재분야까지매우광범위한기술을담고있기때문에특정분야의전공자를선호하기보다는, 다양한공학 / 이학분야의전공자들이필요합니다. 이러한각자의전공분야에대한지식뿐아니라실제로업무를수행하는데있어서도전기 / 전자 / 물리 / 화학 / 소재분야등대부분의기초과학분야에대한전반적인이해가필요하며, 그런만큼다양한과학분야에대한흥미와관심역시 Panel 설계직무를수행하는사람에게반드시필요한요건이라고할수있습니다.

4 Panel 설계 TFT/Color Filter/Cell 설계를위한 CAD Tool 및액정 / 회로관련여러 Simulation Tool 의활용이필요한만큼다양한 Tool 을접하고활용해본경험역시 Panel 설계를위해요구되는요건이라고할수있습니다. 그밖에고객과의약속된기간동안에제품을개발해내는업무를수행하기위해서는본인이맡은일은끝까지책임지고자하는강한책임감과다양한유관부서와효과적으로협업하여일할수있는대인관계및 Communication 역량이필요하다고할수있습니다. LCD 의가장근간이되는광범위한분야의 Panel 설계업무수행을통해 TFT LCD 의 Panel 설계분야뿐아니라 Panel 기술의전반적인분야를아우르는전문가로성장해나갈수있다는큰장점을가지고있으며, 본인의성장 Roadmap 에따라 LCD 제품기술분야의전문가로서의성장이외에도이러한전문능력을기반으로기술이기반이되는기획 / 전략 / 고객대응등다양한분야의전문가로도성장할수있다는점도또하나의장점이될수있습니다. 시장에출시될제품을설계하는업무를수행하는 Panel 설계직무의특성상본인이설계 / 개발한개발품을시장에서바로확인할수있게되므로, 본인이수행한개발업무의성과를빠르게확인하는순간말로는표현하기힘든짜릿한기쁨과즐거움을느낄수있습니다. 또한, 한제품을시장에내놓기까지의짧은개발업무 Cycle 은단점이라고할수있는측면이나, 짧은기간동안의다양한개발업무수행경험은 Engineer 로서성장하는데큰밑거름이될수있을것입니다. 향후에도지속적으로큰폭의성장이예상되는 LCD 산업과더불어 LCD 의개발에있어가장광범위하며핵심적인 Panel 설계업무역시다양한신기술과신제품을접할기회를얻을수있을것입니다. 이에따라세계 LCD 기술의근간이되는 LG 디스플레이 Panel 설계업무의습득과수행을통해 LG 디스플레이내 RD 분야의핵심 Leader 로서의성장뿐아니라, 현재 LG 디스플레이의기술분야전문가들처럼세계적인기술력을가진 LCD 분야의전문가 /Leader 로성장해나갈수있는다양한발전의기회가열려있다고할수있습니다.

5 회로설계 주요직무 회로설계란 Panel (Cell) 에영상을디스플레이하기위한전기적인회로를개발하는직무이며, 크게회로부품개발, 모듈개발, 화질개발업무및 Project leading 업무로나눌수있습니다. 회로부품개발업무는기본적으로영상을디스플레이하기위해필요한 Driver IC (Digital 신호를 Analog 신호로변환 ), Timing Controller (Data 처리및 TFT On/Off Sequence 를수행 ), Power IC ( 패널구동용전원생성 ) 를개발 / 평가하는업무입니다. 이외에도최근에는 3D, Touch 등의기능들이추가되면서 Touch IC, 3D 를위한각종 IC 회로를구성하는업무가추가되고있습니다. 모듈개발업무는개발된각종부품을배치하여구동 PCB 를설계 / 개발하고, 이를 Panel 과연결하여화질이최적화될수있도록 Tuning 하고평가하여제품으로출하되기위한신뢰성을확보하기위한작업을수행하는업무입니다. 화질개발업무는경쟁사또는경쟁디스플레이제품분석및화질평가연구등을통하여소구점및개선 / 극복과제, 그리고강점을부각할수있는평가항목및평가방법들을도출하여화질평가를위한표준화된기준을정립하고제품기술개발방향성을제시하는업무라고할수있습니다. 회로설계업무는이처럼완성된 Panel 의최적화된구동을위한각종회로를설계하는것이므로제품개발의최종단계라고할수있으며따라서회로설계 Engineer 는일반적으로 Concept 설정, Design 및성능검증, 품질시험및양산성검증의단계를거치는제품개발 Project 의 Leader 가되어 Project 를 Leading 하는역할을수행하게되는경우가많습니다. 회로설계업무를하기위해서는기본적으로반도체부품들에대한이해와회로를구성하는일반소자들에대한배경지식이필요합니다. 또한 Digital Analog 회로에대해서폭넓게이해하고이를응용할수있는능력이있어야하는만큼전자전기분야전공자가업무를수행하는데다소유리하다고할수있습니다.

6 회로설계 이러한기본배경지식을바탕으로입사후 LCD 회로에대한각종교육과 OJT 를체계적으로받은후 Assistant Engineer 로서 2~3 년정도경험을쌓게되면점차회로설계분야의전문가로서의입지를갖춰나갈수있게됩니다. 위와같은기본적인지식외에회로설계업무담당자는세심하면서도정교하게업무를처리하는능력이요구되며, 업무를수행하면서경험하게되는여러가지문제를해결해나가기위한끈기와성실함이더불어필요하다고할수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회로설계업무는제품을개발하는최종단계의업무로회로설계분야외에도 Panel, 공정, 기구등의타부서와밀접하게업무를수행해야하는만큼원활한의사소통과관계유지를위한대인관계능력이나 Communication 능력등이필요하다고하겠습니다. 회로설계업무는제품개발의최종단계이므로제품프로젝트를수행함에있어회로설계업무담당자가프로젝트리더의역할을하게되는경우가많습니다. 이러한리더역할을수행하면서자기주도로제품을직접만들어사람들에게제공한다는무한한자부심을느낄수있습니다. 또한회로설계업무는설계의자유도가높아신기술 / 신규 Concept 의적용이원활합니다. 따라서신규 Idea 를빠르게적용할수있으며창조적으로업무를수행할수있습니다. 반면프로젝트리더로서원활한프로젝트의진행을위해서는공정 /Panel/ 재료 / 기구 /Set 등회로설계본연의분야외에도다양한분야의지식을습득해야하는추가적인노력이필요하다는점은한편으로생각하면단점이라고할수도있겠습니다. 이뿐아니라회로설계분야는타분야에비해기술 Trend 및발전속도가빠르므로회로설계엔지니어는끊임없이자기계발을위해노력해야하는자리라는것을명심해야합니다. 앞서언급한바와같이회로설계업무는제품개발의최종단계이므로단지회로설계업무만아니라, 하나의제품을개발하기위하여고객의업무와자사내부의타분야에대해서도폭넓은업무경험을쌓을수있는업무입니다. 따라서회로설계의전문가뿐만아니라 Display 의전반을아우를수있는전문가로성장할수있습니다. 이과정에서수많은국내외의고객들을접하며기술자로서만이아닌사업의수행과관련한분야로의진출도가능한만큼다양한기회가열려있는분야라고할수있습니다.

7 기구설계 주요직무 기구설계업무는 LCD 제품의 Panel 및회로부를지지하고보호하는기구부품의설계및개발을수행하는업무입니다. 이뿐아니라다양한 Test 를통한제품의검증작업과이과정에서나타나는여러문제점에대한해결방안을제시함으로써최고의 LCD Panel 제품이완성되도록하는역할을수행하고있습니다. 또한유관부서와의체계적인협조를통하여제품의높은신뢰성을확보하고여러고객들에게안전하게제품이전달될수있는완제품에대한포장설계업무도기구설계분야에서수행하고있는업무영역의하나입니다. 기구설계업무의수행절차는아래와같습니다. 우선제품설계를위한주요 Spec 을입수하여 3D 설계를시작하고, Panel 설계 / 회로설계와의협조를통해세부설계를진행하게됩니다. 그후 3D Drawing 및 Mock Up 품평회를통해설계의완성도를높이는과정을거쳐일정수준의완성도를확보한후에부품별금형제작에착수하게되며, 이후수차례에걸친개발단계를통해부품및제품의양산성검증을진행합니다. 이와같은일련의과정을통해각종기구부품에대한개발이완료되고제품에대한양산을시작하게되는것입니다. 기구설계분야의업무수행을위해서는기계공학분야에서습득할수있는일반적인전공지식을기본적으로요구하게됩니다. 이에추가로업무수행에필요로하는요건들을기술한다면크게설계관련지식, 현상 / 상황분석지식, 원활한 Communication 능력, 그리고무엇보다긍정적인자세와도전하고자하는열정이라고할수있겠습니다. 설계관련지식으로는원자재 ( 금속, 비철금속, 플라스틱 ) 등의기초지식과특성파악능력, 열특성과기초적인광학 / 전기관련지식그리고, 기본적인 2D(AutoCAD)/3D Tool(Pro/ENGINEER) 에대한활용능력등을꼽을수있습니다.

8 기구설계 현상 / 상황분석과관련한지식으로는제품시스템에대한총괄적인분석력과이해력, 테스트결과에대한상황분석력등이며, 위에서언급한여러가지지식들은입사후다양한대내와교육과정뿐아니라업무를수행하면서습득할수있는것이니만큼여러대내외부서와밀접하게업무를수행하는만큼원활한관계형성및팀워크의발휘를위한 Communication 능력과 LCD 산업전반에대해폭넓게연구하고이해하며효과적으로업무를수행하고자하는자세와열정이기구설계분야에서일하고자하는신입지원자에게는오히려더욱더필요한요건이라고할수있겠습니다. 기구설계업무는없던것을새롭게만드는창조에의요구와미래지향적인신기술확보등이요구되는분야입니다. 따라서새로운설계기법의개발이나팀원과의기술프로젝트등을통한진보된기술도출과정이계속해서이루어지게되고, 이러한점들이개인에게는어려운도전과제가될수도있으나, 오히려이러한기회들을잘활용한다면기구설계분야의전문성을함양하고성장할수있는기회로삼을수있을것입니다. 또한자신이설계한제품의도면들을통해부품별로금형의제작과생산이이루어지고각부품들의조립을통해제품화가되는과정을직접눈으로보면서기구설계자로서크나큰보람을느낄수있으며, 개발및양산과정에서의문제발생시다양한방법론을통해해결이이루어지고최종적으로제품이출시되는경우에는짜릿한자부심을느낄수있을것입니다. 기구설계업무를수행하면서필요로하게되고배양하게되는다양한업무능력은모든업무에서개인사고의폭을깊고넓게만들어줄것이며, 진행과정에서발생하는예상치못한문제의해법제시를통하여진보된설계전문가로서의자질을갖추게될것입니다. 또한다양한부서와협력업체의관계속에서디스플레이제품에대한기구전문가로서우뚝서있는모습을어느순간발견하게될것입니다. 물론디스플레이제품군의특징이끊임없이신제품개발을요구하고있다는것이며, 이에따라담당엔지니어에게지속적이고다양한도전에직면하는것은사실입니다만 LCD Panel 분야에서세계적으로인정받는높은개발력과생산능력을가지고있는 LG 디스플레이의인프라가개개인의부단한노력과합쳐진다면, 세계최고의제품을내손으로만든다는강한자부심과자긍심을마음속에깊이심어줄뿐아니라자부심에걸맞는전문성과리더로서의역량을갖출수있을것입니다.

9 광학설계 광학설계업무는 Display 화면의빛을잘구현할수있도록연구하고개발하여설계하는업무로, 크게중 / 단기기술개발및전략수립, 선행연구개발, 제품개발그리고고객지원업무로할수있습니다. 중 / 단기기술개발및전략업무는대내 외기술환경분석을통해향후기술개발전략을수립하여 BLU(Backlight Unit) 의기술방향을제시하는업무입니다. 주요직무 선행연구개발업무는수립된기술개발전략을기초로연구과제 ( 기술프로젝트 ) 를도출하고사내 외연구자원을활용하여선행기술을연구하는업무로, 새로운광학부품이나기술개발을통해대내외시장환경변화를 Leading 하여제품경쟁력을향상시키기위해많은노력을기울이고있습니다. 제품개발업무는선행연구개발을통해도출된결과를바탕으로고객의 Needs 에부합하는실제제품을개발하여출시하는업무로, 제품 Spec, Concept Design 및불량분석 Tool 을이용하여최적의광학 System 을설계하여 Sample 단계를거쳐양산에이르기까지제품개발관련업무들을수행하게됩니다. 마지막으로고객지원업무는개발된제품의 Promotion 및사내 외고객요청사항에대응하는업무를수행하는것으로관련부서와의유기적인협력체계를통해고객만족을최우선을하는여러가지업무들을수행하게됩니다. 광학설계업무를수행하기위해서는광원을포함하여광학 System 을구성하고있는각종부품과그부품을구성하는소자및재료들의특성, 광경로및분포등의기본적인지식을갖추어야하므로물리, 전자, 재료, 화공등다양한분야의지식이요구됩니다.

10 광학설계 향후시장을선도하는장 / 단기기술개발및경쟁력있는제품개발을위해서는보다전문적인지식이필요하므로항상연구하고전문적인지식습득을위해노력하는성실한자세가무엇보다도필요하다고할수있습니다. 또한급변하는시장의신기술동향을빠르게파악하고, 기술변화에신속히대응할수있는능력이요구되며, 제품신뢰성향상을위한문제점을파악하고해결방안에접근해나가는과학적인사고, 사내 외고객에대한철저한서비스마인드가필요합니다. 그리고조직의한사람으로서원만한대인관계를통한직장생활을수행하고팀원의한사람으로서자신이맡은분야에서최선을다해업무를수행하고자하는준비가된사람이라면광학설계분야의유능한인재로성장발전할수있을것입니다. 광학설계업무는직접적인제품 Design 보다는최적의부품구조를개발하거나부품업체와의협력관계를유지하면서기술적으로리딩하는업무가많다는특징이있습니다, 따라서최첨단기술과부품을적용한 LCD 제품개발의기술적리더로서직접개발한제품이출시되어고객들이사용하는것을보면서엔지니어로서많은보람을느낄수있다는장점이있습니다. 전기 / 전자및광학분야의다양한전문지식을습득할수있으며, 여러업무에종사하고있는사람들과의원활한의사소통을통해대인관계및커뮤니케이션능력을확보할수있습니다. 해외신기술의습득과해외생산법인과의교류및업무수행을위한출장이빈번하므로많은해외경험을할수있다는것도광학설계업무의장점이라고할것입니다. Display 의발전과함께광학 System(Backlight Unit) 도밝기와색감, 저소력등의좋은화질을구현하기위해지속적으로발전해가고있으며, Flexible Display 나투명 Display, 신광원개발등으로다른어떤분야보다다양한신기술을접할기회가많기때문에신기술을활용하는제품개발에대한연구및개발기회가그만큼많은분야입니다. 또한신기술개발전략 - 선행기술개발 - 제품개발등폭넓은업무를수행하게되는만큼광학설계분야에서경험을쌓는다면다양한분야에대한실무경험을통해전문분야지식을축적할수있을뿐아니라고객과의비즈니스를수행할수있는업무분야로의확장도충분히가능하다고할수있습니다.

11 Panel 센터 OLED Panel Group_ 생산 주요직무 생산관리는업무는 1 영업 / 마케팅에서예측한고객별 / 제품별수요에대해어느고객의어떤제품을공장에서언제, 얼마만큼생산하여적기에공급할지결정하는의사결정 Process 를지원하고, 공장내주어진자원과환경을최대한활용하여생산계획을수립합니다. 2 생산성극대화, 품질확보, 원가경쟁력확보를위해 Supply Chain( 공장, 물류거점 ) 의모든제약 (Capacity, 자재, 고객 / 제품차별화정책등 ) 을동시에고려하여생산, 물류, 재공 / 재고를최적화할수있는계획을수립 / 운영하고있습니다. 3 현장내인력에대한 Support 업무도담당하고있으며, 지속적인현장업무개선을통해더나은생산운영 System 을구축하고있습니다 기본적으로다양한이공계및상경계열학과의사람들이입사하여근무하고있으며, 특히, 생산계획을수립하는업무에있어서는산업공학계열전공자가선호됩니다. 여러유관부서와의 Co-work 이필요하며원활한 Communication 능력과설득력, 논리력및책임감을갖춘사람을선호합니다. SCM(Supply Chain Management) 관련지식이나전산활용능력 (Excel, PowerPoint 등 ) 이뛰어나면업무를수행하는데도움이됩니다. 생산계획수립및운영이주업무이므로운영시뮬레이션능력및예기치못한상황에대처할수있는문제해결능력이필요합니다 공장운영에대한전반적인이해와고객의 Demand를기반으로한생산에서출하에이르는자원 ( 자재, 설비, 인원 ) 운영을이해할수있으며, 폭넓은인적네트워크를쌓을수있습니다. 국지적인부분뿐만아니라, 고객의 Demand 추이를분석 / 예측할수있는물동 (PSI) 관리능력과생산Loading 운영을위한생산계획편성능력, 한정자원의최적화방안및이를모두이끌수있는리더십을배양할수있습니다. 인원관리 / 자재관리 / 작업관리 / 생산관리등의통합 IE (industrial Engineering) 활동을통해최적생산운영부터개선활동까지참여를할수있으며공장운영책임자로서의업무역량을키울수도있습니다 Global 기업으로해외공장이많은편으로앞으로생산전문가로서개선활동또는 Consultant로서의역량도생길수있습니다.

12 Panel 센터 OLED Panel Group_ 검사 주요직무 검사업무는 1 개발및양산제품의품질을확보하기위해서단계별로제품을평가하고, 불량품이될수있는인자를찾아수리하는업무를진행합니다. 2 개발제품의초기단계에서는신기능및신기술에대한검증을하여그결과를연구조직에제공하며, 양산단계에서는제품에대한기본성능및품질검사를수행합니다. 3 생산성극대화와품질확보를위해생산, 물류, 재공 / 재고를최적화할수있는계획을수립 / 운영합니다. 4 현장내인력에대한 Support 업무도담당하고있으며, 지속적인현장업무개선을통해더나은운영 System 을구축하고있습니다 기본적으로다양한이공계학과의사람들이입사하여근무하고있습니다. 반도체물성및전자회로에대한기초적인지식이필요하기때문에전자과및재료기술과의사람들이많으며, 통계적분석 Tool 의사용빈도가많아산업공학과성향의업무능력도필요합니다. Panel 센터내 / 외여러유관부서와의 Co-work 을위한 Communication Skill 이필요하며, 설득력및빠른상황판단력을갖춘사람을선호합니다. 불량발생 Mechanism 을추정하기위한반도체물성및전자회로에대한대한기초지식이있다면업무수행에도움이됩니다. 업무에대한 Ownership 및문제대응을위하여책임감있는자세가필요합니다. 추가로책임감이강하다면, 품질을책임지는업무를수행하는데있어서큰도움이되리라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신규공장 Setup 時설비투자에효율화를위한경제성분석 Skill 및 Capacity 분석능력이요구됩니다. 업무수행을통해제품을이해하고제품의장단점을쉽게파악할수있는능력을기를수있습니다. 일정수준이상의경력을쌓은후에는자신의장점을살려설계, 생산혹은경영기획등타부서로의직무변경이용이합니다. 복잡하면서도단순한제조활동의문제해결능력을기를수잇고, 조직관리및인원관리능력을배양하여향후어떤조직으로이동을하더라도필요한사람에대한관리능력을기를수있다는점이매우큰장점입니다. 중견사원이되면 Capacity 확보를위한투자전략수립및 Factory Layout 및생산 System 설계를할기회가생깁니다.

13 Panel 센터 OLED Panel Group_ 종합공정 주요직무 종합공정업무는 1 불량분석 : 유리기판에형성된수백만개의 TFT(Thin Film Transistor) 들에발생한불량들을광학적분석, 통계적분석, 전기적분석등을통해발생공정, 발생원인을 Define 하고개선방안을이끌어냅니다. 2 Design : 현공정 Process 에최적인 TFT 기판의 Design 을지속강구하고, 개발시설정된공정의 Spec 을 Revision 합니다. 3 변화관리 : 생산현장에적용되는새로운항목들에대해일어날수있는 Side Effect( 의도되지않은효과 ) 들을사전에검토하고, 평가를통해적정성을검토합니다. 4 계획수립및실적관리 : TFT 의수율 ( 양품수 / 투입수 ) 을월, 년간 Base 로계획하고현재의실적들을정리, 관리합니다. 전자 / 전기 / 물리전공자가많이근무하고있습니다. 기본적인회로이해능력과설비이해능력이필수적입니다. 또한업무의성격상단위공정, 품질등의대외부서와의 Cowork 이많으므로친화력있는성격과논리적설득력이필요하며분석의객관성을갖추기위해통계에대한이해도필요합니다. LCD Process 의가장핵심적인공정인 TFT 공정을국부적이아닌전체적으로이해하고해석할수있게되어 LCD 전문가로성장할수있습니다. 이러한공정과제품의이해를바탕으로 LCD 관련어떠한업무 ( 영업,CS, 품질, 생산 ) 도해나갈수있는자질을갖출수있습니다. Engineer 로써 Process 를 Integration 할수있는능력이갖추어지므로해당업무내에서도 Best Engineer 로자리매김할수있습니다.

14 Panel 센터 OLED Panel Group_DE 주요직무 DE (Defect Engineering) 기술업무는 High-end 제품시장확대에따라 Global 최고수준의품질력확보와경쟁력있는 Fab. 구축을위한 DE 신기술개발및 DE 점검 / 개선활동으로할수있습니다. 특히품질의주요인자인 이물 에대한전문역량 ( 기술 ) 을바탕으로자사뿐아니라협력사의품질 Risk Management 을도모하고있습니다. 1 신기술개발 : 이물의발생을억제하는장비 /Parts 소재와구조개발, 발생한이물조기에감지하는감지 /Monitoring System 개발 / 구축, 감지된이물의효과적인제거를위한 Clean Room 내환경및장비개발을합니다. 2 점검 / 개선활동 : Panel/OLED/Module/BLU 협력사등이물불량문제에있어원인분석과발생메커니즘규명을통해근본해결책및관리방안을제시하고지원합니다. 3 Dream Fab 구축및 DE 기술전파 : 신규공장건설시시공단계부터이물관련환경 / 장비측면의인증을추진하고, 자사, 협력사등에이물개선 Know-How 를교육하고전파합니다. 기본적으로다양한이공계학과의사람들이입사하여근무하고있습니다. 이물의발생억제 / 감지 / 제거 / 부착방지 / 완벽세정기술개발을위해서는기계 / 전자 / 전기 / 화학 / 신소재 / 재료 / 제어계측 / 산업공학등이공계전공자가선호됩니다. 지속적으로새로운생각과시도가요구되므로호기심을가지고다양한 Idea 를낼수있는가진창의력풍부한인재를선호합니다. Panel/OLED/Module/BLU 협력사등다양한부서와업무를진행하기때문에대인관계가좋고, 적극적인자세를가진인재를선호합니다. 유관부서담당자및협력업체와업무를진행하는경우가많으므로정확한의사전달능력과설득력, 논리력을갖춘인재를선호합니다. Open mind 함양및해외법인 / 협력사지원업무를위해서는어학 Skill 이요구됩니다.( 영어, 중국어, 일어등 ) 세계최초이물관리전문조직으로서이물관련고유기술의습득하여분야별이물전문가로성장할수있습니다. 국내공장및해외 Module 공장, 협력사이물개선지원활동및장비회사검수업무등을통해다양한인적 Network 를형성할수있으며, 국내 / 외 Field 경험은다양한기술환경을경험할수있는기회가됩니다. 지속적인자기개발을통해이물관리 Total Solution 전문가로성장한다면, 해외법인에서주재근무를할수있는기회를얻을수있습니다.

15 Panel 센터 OLED Panel Group_ 공정기술 주요직무 공정기술업무는 1 생산성극대화를위하여 TFT/CF/Cell 공정의최적화및공정의제약사항등을해결하기위한업무를수행합니다. 2 품질확보를위해단위공정의불량발생억제및사고예방 / 공정능력향상을위한활동을하고, 새로운모델을개발하기위한공정기술 Support 역할도합니다. 3 생산에필요한비용절감을위해새로운공정 / 재료등을지속적으로발굴하고적용하는업무를주도적으로수행합니다. 4 새로운공장 (Fab) 을 Set up 하기위한계획및실행을주도합니다. 기본적으로반도체, 전기전자, 물리, 재료공학, 고분자, 화학분야등다양한이공계사람들이입사하여근무하고있습니다. 공정 Process 에대한이해가필요하며생산성향상을위한열정과책임감을갖춘사람을선호합니다 전산활용능력 (Excel, PowerPoint 등 ) 이뛰어나면업무를수행하는데도움이됩니다. 다변화되는 High-end 모델에공정적 Support 하고개선하기위한창의력과미래지향적도전정신이필요합니다. 동료와상하간독려하고격려하며서로조화를이루어나갈수있는조직력이필요합니다. Display 를주도하고있는 TFT LCD / OLED 의생산부분의기술 Leader Ship 을가지고, 최고의회사에근무한다는 Pride 를가질수있습니다. Global 기업으로서향후만들어지는 Fab. 의 TFT 전문가로서개선활동또는 Engineer 역량향상도예상됩니다

16 Panel 센터 OLED Panel Group_Panel 개발 주요직무 Panel 개발업무는 1 LCD 와관련된신기술들을검토하고그신기술에대한양산성을검증하여, 새로운모델을시장에출시하는제반과정을수행합니다. 2 공정과정에서발생하는품질 Issue 에대한회의를주관하여현황파악, 원인분석, 개선안적용, 사후관리까지 Monitoring 합니다. 3 불량품에대한원인규명및대책을제안하여문제를해결하고적기에제품개발이완료될수있도록해야합니다. 4 고객의요구사항과공장의공정능력을종합적으로고려하여제품의재료, 생산조건을제안하고확립합니다. 기본적으로다양한이공계학과의사람들이입사하여근무하고있습니다. 모델개발을위해각구성원들에게동기부여하여조직역량을극대화시킬수있는리더십 풍부한제품지식및실무경험을바탕으로종합적인분석력과판단능력 연구소및다수의생산관련부서와의 Co-Work 을위한 Communication Skill 제품의 Global 화및해외생산법인의품질문제해결을위해일정수준이상의영어구사능력 업무추진과정에서시행착오나일정차질의발생을예방하는능력 변화를예측하여한발앞서창의적으로기획하고조정하는능력 LCD 제작에필요한공정 Process 를 Design 하고, 제품에접목함으로써 LCD 전문가로성장할수있습니다. LCD 관련교육기회를많이가질수있고, 업무절차수립, 문서기록관리에대한 Skill 을높일수있습니다. 제품개발에대한실무경험을바탕으로전문적인기술력을축적할수있습니다. 공정과정에서발생하는문제해결을위해대외부서와의 Co-Work 으로개발이외의품질, 생산등의다양한업무를체험할수있습니다.

Microsoft PowerPoint - RJP 정리_v1.0.ppt

Microsoft PowerPoint - RJP 정리_v1.0.ppt LG 디스플레이채용직무소개서 LG 디스플레이인재확보팀 JOB INDEX 연구개발 공정장비 센터 TV, IT, M/O 사업본부, CTO Panel OLED Panel 생산기술 Module Job Panel 설계회로설계기구설계광학설계생산검사종합공정 DE 공정기술 Panel 개발장비기술 Module 장비기술 FA (Factory Automation) 생산공정개발공정기술부품

More information

I (34 ) 1. (10 ) 1-1. (2 ) 1-2. (1 ) 1-3. (2 ) 1-4. (2 ) 1-5. (1 ) 1-6. (2 ) 2. (8 ) 2-1. (3 ) 2-2. (5 ) 3. (3 ) 3-1. (1 ) 3-2. (2 ) 4. (6 ) 4-1. (2 )

I (34 ) 1. (10 ) 1-1. (2 ) 1-2. (1 ) 1-3. (2 ) 1-4. (2 ) 1-5. (1 ) 1-6. (2 ) 2. (8 ) 2-1. (3 ) 2-2. (5 ) 3. (3 ) 3-1. (1 ) 3-2. (2 ) 4. (6 ) 4-1. (2 ) KS 인증공장심사항목해설서 2013. 3 한국표준협회 I (34 ) 1. (10 ) 1-1. (2 ) 1-2. (1 ) 1-3. (2 ) 1-4. (2 ) 1-5. (1 ) 1-6. (2 ) 2. (8 ) 2-1. (3 ) 2-2. (5 ) 3. (3 ) 3-1. (1 ) 3-2. (2 ) 4. (6 ) 4-1. (2 ) 4-2. (4 ) 5. (7 ) 5-1.

More information

¿©¼ººÎÃÖÁ¾¼öÁ¤(0108).hwp

¿©¼ººÎÃÖÁ¾¼öÁ¤(0108).hwp 어렵다. 1997년우리나라 50대그룹 (586개기업 ) 에근무하는 110,096 명의과장급이상관리 - 1 - - 2 - - 3 - 행정및경영관리자 (02) 중에서경영관리자에해당되는부문이라고할수있다. 경영관리자는더세부적으로는기업고위임원 (021), 생산부서관리자 (022), 기타부서관리자 (023) 등으로세분류할수있다 (< 참고-1> 참조 ). 임원-부장-과장

More information

Camel_C

Camel_C PRODUCT WEB CATALOG Digital Photo Frame Point of Purchase Digital Information Display Media player OEM/ODM Multimedia Products About 02 저희 카멜은 Multimedia 관련제품 개발/제조/마케팅 및 유통 전문회사로써, 제품의 품질(안전성)유지를 위해 모든

More information

µðÇÃ24-Ç¥Áö´Ü¸é

µðÇÃ24-Ç¥Áö´Ü¸é Industrial Trend > Part. Set (2013. 2. 21) Display Focus 39 (2013. 3. 6) 40 2013 MAR. APR. vol. 24 (2013. 3. 7) (2013. 2. 18) (2013. 3. 19) Display Focus 41 (2013. 2. 7) Panel 42 2013 MAR. APR. vol. 24

More information

2005 4 Creating the future of Display and Energy Samsung SDI 2006. 1. 18 1 05 4 05 4 ( ) 19,656 22,156 + 2,500 12.7% 1,155 1,424 + 269 23.3% (%) (5.9%) (6.4%) 1,101 803-298 -27.1% (%) (5.6%) (3.6%) 1,242

More information

1

1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389 2.7 제주국제자유도시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391 1. 평가결과요약 평가부문종합경영부문 (35) 주요사업부문 (35) 경영관리부문 (30) 평가지표평가방법점수등급득점 (1) 책임경영구현및공익성제고를위한최고경영진의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6 B o 3.750 (2) 이사회 감사기능의활성화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4 D + 1.500

More information

대표이사등의 확인, 서명 I. 회사의 개요 1. 회사의 개요 가.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 당사의 명칭은 '엘아이지에이디피주식회사'('LIG에이디피주식회사'라 칭하며), 영문으 로는 'LIG ADP Co.,Ltd.'(약호 LIG ADP)라 표기합니다. 나. 설립일자

대표이사등의 확인, 서명 I. 회사의 개요 1. 회사의 개요 가.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 당사의 명칭은 '엘아이지에이디피주식회사'('LIG에이디피주식회사'라 칭하며), 영문으 로는 'LIG ADP Co.,Ltd.'(약호 LIG ADP)라 표기합니다. 나. 설립일자 사 업 보 고 서 (제 10 기) 사업연도 2010년 01월 01일 2010년 12월 31일 부터 까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귀중 2011년 3월 31일 회 사 명 : 엘아이지에이디피주식회사 대 표 이 사 : 허광호 본 점 소 재 지 : 경기도 성남시 상대원동 333-5 (전 화) 031-778-1114 (홈페이지) http://www.ligadp.com 작

More information

hwp

hwp 지식경제와핵심역량 지식경제와핵심역량 ⅲ ⅳ 지식경제와핵심역량 지식경제와핵심역량 ⅴ ⅵ 지식경제와핵심역량 지식경제와핵심역량 ⅶ ⅷ 지식경제와핵심역량 지식경제와핵심역량 ⅸ ⅹ 지식경제와핵심역량 지식경제와핵심역량 ⅹⅰ ⅹⅱ 지식경제와핵심역량 지식경제와핵심역량 ⅹⅲ ⅹⅳ 지식경제와핵심역량 지식경제와핵심역량 ⅹⅴ ⅹⅵ 지식경제와핵심역량 지식경제와핵심역량

More information

대한주택보증 ( 주 ) 대한주택보증

대한주택보증 ( 주 ) 대한주택보증 대한주택보증 ( 주 ) 335 2.6 대한주택보증 대한주택보증 ( 주 ) 337 1. 평가결과요약 평가부문 종합 경영 부문 (35) 주요 사업 부문 (35) 경영 관리 부문 (30) 평가지표평가방법점수등급득점 (1) 책임경영구현및공익성제고를위한최고경영진의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6 B + 4.500 (2) 이사회 감사기능의활성화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4 B +

More information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2005.6.9 5: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개 지역지식재산센터 를 통해 발명가와 중소기업들에게 기술개발에서 선진국은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More information

15_3oracle

15_3oracle Principal Consultant Corporate Management Team ( Oracle HRMS ) Agenda 1. Oracle Overview 2. HR Transformation 3. Oracle HRMS Initiatives 4. Oracle HRMS Model 5. Oracle HRMS System 6. Business Benefit 7.

More information

歯경영혁신 단계별 프로그램 사례.ppt

歯경영혁신 단계별 프로그램 사례.ppt BMS Infra BMS Location A B C D D A Location Card + Location SET Card : 1 : : Location Card ( ) ( Over ) Location Card Card Location Card ( ) ( ) Location Card LocationCard RACK1 AGE / 7 ( ) SET Location

More information

ⅰ ⅱ ⅲ ⅳ ⅴ 1 Ⅰ. 서론 2 Ⅰ. 서론 3 4 1) 공공기관미술품구입실태조사 Ⅰ. 서론 5 2) 새예술정책미술은행 (Art Bank) 제도분석 3) 국내외사례조사를통한쟁점과시사점유추 4) 경기도내공공기관의미술품구입정책수립및활용방안을위 한단기및장기전략수립 6 7 Ⅱ. 경기도지역공공기관의미술품구입실태 및현황 1) 실태조사의목적 ž 2) 표본조사기관의범위

More information

................ 25..

................ 25.. Industrial Trend > Part. Set (2013. 4. 3) Display Focus 39 (2013. 4. 15) Panel (2013. 4. 2) 40 2013 MAY JUN. vol. 25 (2013. 5. 2) (2013. 5. 22) (2013. 4. 19) Display Focus 41 (2013. 5. 20) (2013. 5. 9)

More information

92302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92302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92302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357 92302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92302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359 총괄요약표 리더십 전략 경영 시스템 경영 성과 평가범주지표명평가방법가중치등급 리더십 전략 주요 사업 활동 경영 효율화 주요 사업 성과 고객 성과 경영 효율 성과 (1) 경영진리더십 6등급평가 3 A (2) 지배구조및윤리경영 6등급평가 4 B (3) CS

More information

µðÇÃÇ¥Áö±¤°í´Ü¸é

µðÇÃÇ¥Áö±¤°í´Ü¸é 2013. JAN. FEB. VOL.23 2013. JAN. FEB. VOL.23 Review Preview Company Technical Point Focus Issue Market Trend Industrial Trend Policy Report KDIA News Tour Statistics KDIA 02 10 11 12 15 16 22 28 36 38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OLED_vs_LCD.ppt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OLED_vs_LCD.ppt [호환 모드] 디스플레이기술비교 : OLED 와 LCD 구조및동작원리, 특징비교 박기찬 명암비 (Contrast Ratio) 응답속도 (Response Time) 시야각 (Viewing Angle) Black Image OLED 는매우낮고균일한 black level 구현이가능하고, 시야각에따른빛샘도없음. AMOLED Black 휘도 구분 CR (Static) F.W.

More information

KDTÁ¾ÇÕ-2-07/03

KDTÁ¾ÇÕ-2-07/03 CIMON-PLC CIMON-SCADA CIMON-TOUCH CIMON-Xpanel www.kdtsys.com CIMON-SCADA Total Solution for Industrial Automation Industrial Automatic Software sphere 16 Total Solution For Industrial Automation SCADA

More information

에스디엘팜플렛-최종.cdr

에스디엘팜플렛-최종.cdr SELF-DIRECTED LEARNING 대불대학교 목포상공회의소 디자인센터 전북케이블TV 공영통신 송웰빙병원 서울 대영/동부교통 광주광역시 남구 송하동 354-1번지 3층 TEL 062 374 0650 FAX 062 383 4118 CRASH COURSE 우편원격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 구분 우편원격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특강

More information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호 발간등록번호충북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 초등학교 -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호 발간등록번호충북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 초등학교 -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2018-20 호 발간등록번호충북 2018-204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 초등학교 -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2018-20 호 충청북도의교과교육및창의적체험활동 1. 목표 2. 교과역량 3. 내용체계및성취기준 4. 교수 ᆞ 학습및평가의방향 차 례 Ⅰ. 교과 1 Ⅱ. 창의적체험활동 111 Ⅰ 교과 Ⅰ. 교과 바른생활 바른생활 3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More information

목차 Ⅰ. 기본현황 Ⅱ 년도성과평가및시사점 Ⅲ 년도비전및전략목표 Ⅳ. 전략목표별핵심과제 1. 군정성과확산을통한지역경쟁력강화 2. 지역교육환경개선및평생학습활성화 3. 건전재정및합리적예산운용 4. 청렴한공직문화및앞서가는법무행정구현 5. 참여소통을통한섬

목차 Ⅰ. 기본현황 Ⅱ 년도성과평가및시사점 Ⅲ 년도비전및전략목표 Ⅳ. 전략목표별핵심과제 1. 군정성과확산을통한지역경쟁력강화 2. 지역교육환경개선및평생학습활성화 3. 건전재정및합리적예산운용 4. 청렴한공직문화및앞서가는법무행정구현 5. 참여소통을통한섬 증평군청 / 3185-00-201004 / WORKGROUP / Page 1 목차 Ⅰ. 기본현황 Ⅱ. 2012 년도성과평가및시사점 Ⅲ. 2013 년도비전및전략목표 Ⅳ. 전략목표별핵심과제 1. 군정성과확산을통한지역경쟁력강화 2. 지역교육환경개선및평생학습활성화 3. 건전재정및합리적예산운용 4. 청렴한공직문화및앞서가는법무행정구현 5. 참여소통을통한섬기는군정구현 Ⅴ.

More information

LGenius 리플렛 시안10

LGenius 리플렛 시안10 LG Display 홈페이지 lgdisplay.com / LG Display 블로그 blog.lgdisplay.com D군의 디스플레이 blog.naver.com/youngdisplay / 문의처 recruitment@lgdisplay.com 지원방법 LG 디스플레이 우수인재확보 프로그램 Program의 Members 모집/선발을 위한 2016 학부 Members

More information

Contents Why YEST? Chapter 01_ Investment Highlights Chapter 02_ Growth Strategy Chapter 03_ Financial Highlights Appendix

Contents Why YEST? Chapter 01_ Investment Highlights Chapter 02_ Growth Strategy Chapter 03_ Financial Highlights Appendix Youngin Equipment Solution Technology Contents Why YEST? Chapter 01_ Investment Highlights Chapter 02_ Growth Strategy Chapter 03_ Financial Highlights Appendix Why YEST? 01, YEST 38.3%, YEST 580 2015

More information

<B9ABC1A62D31>

<B9ABC1A62D31> 08학년도 교육과정안내 P A R T 0 중국비즈니스 교육목적 대학의 교육목적 탁월한 실용전문인 양성 화합하는 민주시민 양성 연계전공 교육목적 학제적 연계 프로그램을 통하여 교과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종합적인 사고 능력과 실무능력을 구비한 유능한 인재를 양성 교육목표 대학의 교육목표 연계전공 교육목표 봉사하는 리더십 함양 건강한 육체와 정신함양 중국 사회, 문화

More information

Ⅰ 개요 1 기술개요 1. OLED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odes),,,, LCD, [ 그림 ] OLED 의구조 자료 : TechNavio, Global Organic Light-emitting Diode (OLED) Materials

Ⅰ 개요 1 기술개요 1. OLED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odes),,,, LCD, [ 그림 ] OLED 의구조 자료 : TechNavio, Global Organic Light-emitting Diode (OLED) Materials OLED 시장 연구개발특구기술글로벌시장동향보고서 2018.1 Ⅰ 개요 1 기술개요 1. OLED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odes),,,, LCD, [ 그림 ] OLED 의구조 자료 : TechNavio, Global Organic Light-emitting Diode (OLED) Materials Market, 2017-2 -

More information

Manufacturing6

Manufacturing6 σ6 Six Sigma, it makes Better & Competitive - - 200138 : KOREA SiGMA MANAGEMENT C G Page 2 Function Method Measurement ( / Input Input : Man / Machine Man Machine Machine Man / Measurement Man Measurement

More information

1 2 HDO 3 HDO 4

1 2 HDO 3 HDO 4 2004 77 1 2 HDO 3 HDO 4 964. 11. 9 989. 11. 13 : 390 MBPSD ( ) : UG( ), Diesel, Kerosen 993. 7. 26 Bunker C 997. 12. 15 40 BTX Network 999. 9. 1 Channel Network: 220, () 1,800 999. 12. 10 (UAE) IPIC :

More information

2001 년 4 월전력산업구조개편과함께출범한전력거래소는전력산업의중심 기관으로서전력시장및전력계통운영, 전력수급기본계획수립지원의기능을 원활히수행하고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전력자유화와함께도입된발전경쟁시장 (CBP) 을지속 적인제도개선을통해안정적으로운영하고있으며, 계통운영및수급

2001 년 4 월전력산업구조개편과함께출범한전력거래소는전력산업의중심 기관으로서전력시장및전력계통운영, 전력수급기본계획수립지원의기능을 원활히수행하고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전력자유화와함께도입된발전경쟁시장 (CBP) 을지속 적인제도개선을통해안정적으로운영하고있으며, 계통운영및수급 2001 년 4 월전력산업구조개편과함께출범한전력거래소는전력산업의중심 기관으로서전력시장및전력계통운영, 전력수급기본계획수립지원의기능을 원활히수행하고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전력자유화와함께도입된발전경쟁시장 (CBP) 을지속 적인제도개선을통해안정적으로운영하고있으며, 계통운영및수급 계획수립등전력수급안정에도최선의노력을기울이고있습니다. 이번에발간하는 2016년발전설비현황은

More information

자기소개서 작성법 & 예제

자기소개서 작성법 & 예제 1. NCS 기반채용 과도한스펙쌓기보다능력위주의채용을위해서도입된 NCS 기반의채용은, 산업현장의직무를수행하기위해요구되는지식, 기술, 소양등의내용을국가가산업별수준별로체계화하고그에맞게채용을구조화하였습니다. 에듀스는 NCS에서규정하는채용기준에따라서류, 평가, 면접전채용과정에대해오랜기간연구로충분한정보와이해를바탕으로다양한컨텐츠를제공해드리고있습니다. 특히하반기에진행될공사,

More information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Ⅰ. 태국자동차산업현황 2 1. 개관 5 2. 태국자동차생산 판매 수출입현황 우리나라의대태국자동차 부품수출현황 Ⅱ. 태국자동차산업밸류체인현황 개관 완성차브랜드현황 협력업체 ( 부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Ⅰ. 태국자동차산업현황 2 1. 개관 5 2. 태국자동차생산 판매 수출입현황 우리나라의대태국자동차 부품수출현황 Ⅱ. 태국자동차산업밸류체인현황 개관 완성차브랜드현황 협력업체 ( 부 Global Market Report 17-039 Global Market Report 태국자동차산업글로벌밸류체인 (GVC) 진출방안 방콕무역관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Ⅰ. 태국자동차산업현황 2 1. 개관 5 2. 태국자동차생산 판매 수출입현황 13 3. 우리나라의대태국자동차 부품수출현황 Ⅱ. 태국자동차산업밸류체인현황 16 1. 개관

More information

< C0DAC0B2C5BDB1B820BFEEBFB520B8DEB4BABEF32D33C2F720C6EDC1FD2E687770>

< C0DAC0B2C5BDB1B820BFEEBFB520B8DEB4BABEF32D33C2F720C6EDC1FD2E687770> 과학영재의창의적탐구능력배양을위한 R&E 프로그램기획 운영핸드북 Handbook of Annual Planning and Implementing R&E Program for the Talented 2017 과학영재창의연구 (R&E) 지원센터 이핸드북은과학고와과학영재학교의연간 R&E 프로그램기획 운영을효과적으로지원하기위해개발된것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지정과학영재창의연구

More information

Information Memorandum Danam Communications Inc

Information Memorandum Danam Communications Inc Information Memorandum 2000. 7. 6 Danam Communications Inc 2 TABLE OF CONTENTS... 5 I.... 6 1....6 2....7 3....9 4....10 5....11 6....12 7....13 8....14 II.... 16 1....16 2....16 3....16 4....17 III. R&D...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Welcome to LG Electronics Job Information Job Index Marketing / Sales 국내영업 _B2C (Domestic Sales) 국내영업 _B2B (Domestic Sales) 국내서비스 (Domestic Service) 헤외마케팅 / 영업 (Overseas Marketing/Sales) 헤외마케팅기획 (Overseas

More information

2012 kicte??????????1223

2012 kicte??????????1223 www.kicte.or.kr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Education 더 큰 꿈을 건설기술인 여러분과 함께 실현해 가고자 합니다! Gr eetings 건설기술교육원 원장 김돈수입니다. 건설기술인 여러분과 2012년을 함께하여 진심으로 반갑습니다. 건설기술교육원은 1978년 건설업체 및 국가의 출연으로 태동한

More information

Agenda I. What is SRM? II. Why SRM? Trend, III. Function / To-be - IV. V. Critical Success Factor 2

Agenda I. What is SRM? II. Why SRM? Trend, III. Function / To-be - IV. V. Critical Success Factor 2 (Procurement Engineering) - Engineering Introduction & Case study 2006. June 8 th Yoon-chang So / IBM GBS Agenda I. What is SRM? II. Why SRM? Trend, III. Function / To-be - IV. V. Critical Success Factor

More information

KDTÁ¾ÇÕ-1-07/03

KDTÁ¾ÇÕ-1-07/03 CIMON-PLC CIMON-SCADA CIMON-TOUCH CIMON-Xpanel www.kdtsys.com CIMON-PLC Total Solution for Industrial Automation PLC (Program Logic Controller) Sphere 8 Total Solution For Industrial Automation PLC Application

More information

<BBEAC0E7BAB8C7E8C1A6B5B52E687770>

<BBEAC0E7BAB8C7E8C1A6B5B52E687770> 산재보험제도발전방안에대한연구 ( 재활 복지 ) 요약 ⅰ ⅱ 산재보험제도발전방안에대한연구 ( 재활 복지 ) 요약 ⅲ ⅳ 산재보험제도발전방안에대한연구 ( 재활 복지 ) 요약 ⅴ ⅵ 산재보험제도발전방안에대한연구 ( 재활 복지 ) 제 1 장서론 1 2 산재보험제도발전방안에대한연구 ( 재활 복지 ) 제 1 장서론 3 4 산재보험제도발전방안에대한연구

More information

2018 학년도입학전형지원및성적현황 정시 ( 일반전형 ) 의수능성적은이해를돕기위하여 3 과목백분위성적을합산한점수 ( 가산점포함 ) 임 ( 실제반영시에는합산점수 ( 가산점포함 ) 에 2/3 을곱하여 200 점으로반영함 ) 지원학과모집시기전형명모집인원지원인원지원율최고성적최

2018 학년도입학전형지원및성적현황 정시 ( 일반전형 ) 의수능성적은이해를돕기위하여 3 과목백분위성적을합산한점수 ( 가산점포함 ) 임 ( 실제반영시에는합산점수 ( 가산점포함 ) 에 2/3 을곱하여 200 점으로반영함 ) 지원학과모집시기전형명모집인원지원인원지원율최고성적최 기계과 기계설계과 수시차수시차수시차 일반과정졸업자 8 4 3.3.7 3..7 7 전문과정졸업자 4 53.9.6.. 5 특기자 ( 영어 ) 외국어 9.5 6 3. 특기자 ( 영어 ) 내신 4.8 특기자 ( 중어 ) 외국어 6급37 5 5. 특기자 ( 중어 ) 내신 5.3 특기자 ( 일어 ) 외국어 835. 특기자 ( 일어 ) 내신 6.6 일반과정졸업자 8 5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Various Aspects of Engineering 1. Design - Effective Design = Structure + Material 2. Manufacturing - Fabrication(-ing technology) - Performance Test 3. After-Service - Reliability and Maintenance - Failure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 넋두리 * 저는주식을잘한다고생각합니다. 정확하게는주식감각이있다는것이맞겠죠? 예전에애널리스트가개인주식을할수있었을때수익률은엄청났었습니다 @^^@. IT 먼쓸리가 4주년이되었습니다. 2014년 9월부터시작하였으니지난달로만 4년이되었습니다. 4년간누적수익률이최선호주는 +116.0%, 차선호주는 -29.9% 입니다. 롱-숏으로계산하면 +145.9% 이니나쁘지않은숫자입니다.

More information

歯4Q01_실적

歯4Q01_실적 2002 1 1 2002 LG. 2 Table of Contents I. 2001 4/4 II. 2002 3 2001 4/4 4 4/4 (9.4%) 3/4 5% 4 455. 11.9% 16 6,010. ( : ) ( : ) 44,252 13,979 42,743 16,392 38,560 14,548 40,455 15,921 148,357 48,812 166,010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LGCNS_PLM_BP2010_배포.pptx

Microsoft PowerPoint - LGCNS_PLM_BP2010_배포.pptx PLM의 전사적 활용방안 본 자료의 내용은 LG CNS의 자산으로 제시된 목적 이외의 용도 사용이나, 무단 배포, 전제 및 복제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2005. 05. 30 Contents List Ⅰ PLM의 기본 사상 Ⅱ Ⅲ Ⅳ PLM 구축사의 As-Is PLM 가치 달성 방안 과제상세 및 Case Study PLM의 기본 사상 LG CNS의 PLM 정의

More information

LGD4.-ebook.pdf

LGD4.-ebook.pdf VOL. 171 APRIL 2013 CONTENTS LGD vol. 171 April 2013 I No.1 LGD Zoom In 04 Zoom In Plus 08 LGDPedia 5.5Full HD 10 Global Trend TV3D 14 LGD News 16 Inside People 22 A Team 26 LGD Toon 30 Essay 32 Once Upon

More information

<312E20C0AFC0CFC4B3B5E55F5352444320C0FCC0DAB1E2C6C720B1B8B8C5BBE7BEE7BCAD2E687770>

<312E20C0AFC0CFC4B3B5E55F5352444320C0FCC0DAB1E2C6C720B1B8B8C5BBE7BEE7BCAD2E687770> 페이지 2 / 6 첨부 1. 공급품 목록 및 납기일정 번호 품명 모델명/사양 Vendor 단위 수량 납기 비고 1 (샘플기판) 6Layer, FR-4, 1.6T, 1온스, 2 (샘플기판) 3 (샘플기판) 4 (샘플기판) 5 (샘플기판) FRONT PANEL BOARD 3종 1. 샘플기판은 Board 별 성능시험용 2. 샘플 기판 후 Board 별 육안점검 및

More information

목 차 Ⅰ. 사업개요 5 1. 사업배경및목적 5 2. 사업내용 8 Ⅱ. 국내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9 1. 국내외산업동향 9 2. 국내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목재제품의종류 국내목재산업현황 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

목 차 Ⅰ. 사업개요 5 1. 사업배경및목적 5 2. 사업내용 8 Ⅱ. 국내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9 1. 국내외산업동향 9 2. 국내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목재제품의종류 국내목재산업현황 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 목재미래기업발굴및육성을위한 중장기사업방향제안 2017. 11. 목 차 Ⅰ. 사업개요 5 1. 사업배경및목적 5 2. 사업내용 8 Ⅱ. 국내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9 1. 국내외산업동향 9 2. 국내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16 2.1. 목재제품의종류 16 2.2. 국내목재산업현황 19 2.3. 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33 Ⅲ. 목재미래기업의정의및분류

More information

Ⅰ Ⅱ Ⅲ Ⅳ

Ⅰ Ⅱ Ⅲ Ⅳ 제 2 차유비쿼터스도시종합계획 국토교통부 Ⅰ Ⅱ Ⅲ Ⅳ Ⅴ - 4 - 1 배경및법적근거 2 계획의수립방향 - 3 - 3 계획수립의성격및역할 4 계획수립경위 - 4 - Ⅱ 1 국내외여건변화 가. 현황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나. 문제점및기본방향 - 14 - 2 국내 U-City 현황 가. 현황 -

More information

성능 감성 감성요구곡선 평균사용자가만족하는수준 성능요구곡선 성능보다감성가치에대한니즈가증대 시간 - 1 -

성능 감성 감성요구곡선 평균사용자가만족하는수준 성능요구곡선 성능보다감성가치에대한니즈가증대 시간 - 1 - - 1 - 성능 감성 감성요구곡선 평균사용자가만족하는수준 성능요구곡선 성능보다감성가치에대한니즈가증대 시간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감각및자극 (Sensory & Information Stimuli) 개인 (a person) 감성 (Sensibility)

More information

2005 1 Creating the future of Display and Energy Samsung SDI 2005 420 2005 1 05 1 ( ) 22,449 18,634-17.0% - 392 (%) (- 1.7%) 156 (0.8%) N/A - 480 (%) (- 2.1%) 414 (2.2%) N/A 342 (%) (1.5%) 541 (2.9%)

More information

....pdf..

....pdf.. Korea Shipping Association 조합 뉴비전 선포 다음은 뉴비전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다. 우리 조합은 올해로 창립 46주년을 맞았습니다. 조합은 2004년 이전까 지는 조합운영지침을 마련하여 목표 를 세우고 전략적으로 추진해왔습니 다만 지난 2005년부터 조합원을 행복하게 하는 가치창출로 해운의 미래를 열어 가자 라는 미션아래 BEST

More information

allinpdf.com

allinpdf.com 이책은북한에대한이해를돕기위해통일교육원에서발간한교재입니다. 각급교육기관등에서널리활용하여주시기바랍니다. 차례 Ⅰ. 북한이해의관점 Ⅱ. 북한의정치 차례 Ⅲ. 북한의대외관계 Ⅳ. 북한의경제 Ⅴ. 북한의군사 Ⅵ. 북한의교육 차례 Ⅶ. 북한의문화 예술 Ⅷ. 북한의사회 Ⅸ. 북한주민의생활 차례 Ⅹ. 북한의변화전망 제 1 절 북한이해의관점 Ⅰ. 북한이해의관점 Ⅰ. 북한이해의관점

More information

Untitled-1

Untitled-1 영역별 욕구조사 설문지 예시 자료 3 장애인영역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욕구조사 실무도움서 _ 201 202 _ 평택복지재단 영역별 욕구조사 설문지 예시 자료 2 3 2 3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욕구조사 실무도움서 _ 203 204 _ 평택복지재단 영역별 욕구조사 설문지 예시 자료 2 3 4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욕구조사 실무도움서 _ 205 2 3 4 5 6 7

More information

2.2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95 한국마사회 97 1. 평가결과요약 평가부문 종합경영부문 (35) 주요사업부문 (35) 경영관리부문 (30) 평가지표평가방법점수등급득점 (1) 책임경영구현및공익성제고를위한최고경영진의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6 B o 3.750 (2) 이사회 감사기능의활성화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4 C o 2.000 (3) 경영혁신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More information

?

? 2018. SPRINGvol.137 SEOUL MEDICAL CENTER CONTENTS 06 10 20 14 18 20 06 10 14 30 26 30 32 HEALTHY LIVING 36 34 36 38 40 2018. SPRING vol.137 06 07 08 09 10 11 l a t e n t t u b e r c u l o s i s 12 13

More information

Agenda 2

Agenda 2 (SRM Strategic Sourcing) Procurement/PLM Leader IBM GBS SCM Seungmin Hong Agenda 2 / /, Procurement Competency Performance Human ( /,, Resource Physical/Virtual) Sourcing Spend Analysis, Virtual Team /

More information

서보교육자료배포용.ppt

서보교육자료배포용.ppt 1. 2. 3. 4. 1. ; + - & (22kW ) 1. ; 1975 1980 1985 1990 1995 2000 DC AC (Ferrite) (NdFeB; ) /, Hybrid Power Thyrister TR IGBT IPM Analog Digital 16 bit 32 bit DSP RISC Dip SMD(Surface Mount Device) P,

More information

I. 회사의 개요 1. 회사의 개요 (1) 회사의 법적ㆍ상업적 명칭 당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이그잭스라고 표기합니다. 영문으로는 exax Inc.라 표기합니다. (2) 설립일자 당사는 1999년 장("KOSDAQ")에 상장하였습니다. 1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

I. 회사의 개요 1. 회사의 개요 (1) 회사의 법적ㆍ상업적 명칭 당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이그잭스라고 표기합니다. 영문으로는 exax Inc.라 표기합니다. (2) 설립일자 당사는 1999년 장(KOSDAQ)에 상장하였습니다. 1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 반 기 보 고 서 (제 13 기) 사업연도 2011년 01월 01일 2011년 06월 30일 부터 까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귀중 2011년 08월 16일 회 사 명 : (주)이그잭스 대 표 이 사 : 조근호 본 점 소 재 지 : 경상북도 구미시 공단동 310 (전 화) 054-461-7395 (홈페이지) http://www.exax.co.kr 작 성 책 임

More information

(2) 설립일자 당사는 1999년 장("KOSDAQ")에 상장하였습니다. 1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6월 25일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 (3)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주소 가. 본사의 주소 : 경상북도 구미시 공단동 310 나. 전화번호 : 05

(2) 설립일자 당사는 1999년 장(KOSDAQ)에 상장하였습니다. 1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6월 25일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 (3)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주소 가. 본사의 주소 : 경상북도 구미시 공단동 310 나. 전화번호 : 05 분 기 보 고 서 (제 13 기) 사업연도 2011년 01월 01일 2011년 03월 31일 부터 까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귀중 2011년 05월 16일 회 사 명 : (주)이그잭스 대 표 이 사 : 조근호 본 점 소 재 지 : 경상북도 구미시 공단동 310 (전 화) 054-461-7395 (홈페이지) http://www.exax.co.kr 작 성 책 임

More information

기업분석(Update)

기업분석(Update) 1.. Quantitative Analyst 이창환 91-73 ch.lee@ibks.com Sector Monitor: 업종별수익률 : Cyclical 업종이 Defensive 업종대비아웃퍼폼 이익모멘텀 : 1개월전대비 EPS 전망치변화율은업종전반적으로 (+) 를기록. ERR 역시전반적으로 (+) 를기록한가운데 와, 업종이두드러짐. 개월선행 EPS 전망치는,,

More information

대표이사 확인서 I. 회사의 개요 1. 회사의 개요 가.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 당사의 명칭은 동양피엔에프 주식회사라고 표기합니다. 약칭으로는 동양피엔에프(주) 또는 영문으로는 DONGYANG P&F CO.,LTD라고 표기합 니다. 나. 설립일자 당사는 1999년

대표이사 확인서 I. 회사의 개요 1. 회사의 개요 가.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 당사의 명칭은 동양피엔에프 주식회사라고 표기합니다. 약칭으로는 동양피엔에프(주) 또는 영문으로는 DONGYANG P&F CO.,LTD라고 표기합 니다. 나. 설립일자 당사는 1999년 반 기 보 고 서 (제 14 기) 사업연도 2012.01.01 부터 2012.06.30 까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귀중 2012 년 08 월 13 일 회 사 명 : 동양피엔에프 주식회사 대 표 이 사 : 조 좌 진 본 점 소 재 지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345-50 아이티프리미어타워 17층, 18층 (전 화) 02-2106-8000 (홈페이지) http://www.dypnf.com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2 2005년도 대한용접학회 학술상 이 종 봉 POSCO 기술연구소 접합연구그룹 1971.3.~1975.2. 한양대학교 재료공학과, 공학사 1975.3.~1978.2. 한양대학교 대학원 재료공학과, 공학석사 1978.1.~1990.3. POSCO 기술연구소 용접그룹 주임연구원 1987.4.~1990.3. 大 阪 대학 대학원 용접공학과, 공학박사 1990.4.~1994.6.

More information

참고 1 실시간관측부이설치위치및관측항목 참고 2 해운대이안류발생감시및상황전파

참고 1 실시간관측부이설치위치및관측항목 참고 2 해운대이안류발생감시및상황전파 보 도 자 료 10. 21 (금) 배포 일시 총 2011. 10매(본문 2, 붙임 8) 과 장 김옥수, 사무관 임채호, 주무관 이호정 국립해양조사원 담당 해양관측과ㆍ 담 당 자 실 장 이은일, 연구사 권석재 부서 해양과학조사연구실 (032)880-0460 hojeong@korea.kr 보 도 일 시 2011년 10월 24일(월) 석간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6041019412290K_01_08.docx

Microsoft Word - 2016041019412290K_01_08.docx 216. 4. 1 실리콘웍스 (1832) 새로운 성장의 발견 투자 의견을 BUY로 변경하고 목표주가를 45,원으로 상향 조정. 모바일향 TDDI매출 성장, OLED TV용 driver IC 성장을 필연적이고 의미 있는 규모의 성장 으로 판단하며 UHD TV 보급 속도가 예상보다 빠름에 주목. 216년과 217년 영업이익을 각각 5%, 14% 상향 조정, 컨센서스

More information

<30312E2028C3D6C1BEBAB8B0EDBCAD29BDB4C6DBBCB6C0AF5F E786C7378>

<30312E2028C3D6C1BEBAB8B0EDBCAD29BDB4C6DBBCB6C0AF5F E786C7378> 슈퍼섬유 1-No. 20130730 Multi Client Report 슈퍼섬유시장분석및성장전망 (2013) Jul., 2013 화학경제연구원 CHEMICAL MARKET RESEARCH INC. #1204, JnK Digital Tower, 111 Digital 26th, Guro-gu, Seoul 152-050, Korea TEL : +822-6124-6660

More information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책을펴내며 목차 표목차 그림목차 요약 i ii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요약 iii iv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요약 v vi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요약 vii viii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요약 ix x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제 1 장서론

More information

태양광산업 경쟁력조사.hwp

태양광산업 경쟁력조사.hwp 태양광산업산업경쟁력조사 1 Ⅰ. 1. 52 2. 53 Ⅱ. 1. 54 2. 60 3. 64 III. 1. 71 2. 82 Ⅳ. 1. 98 2. 121 3. 132 Ⅴ. 1. 147 2. 160 3. 169 4. SWOT 181 Ⅵ. 1. 187 2. 202 3. 217 Ⅶ. 225 < 요약 > Ⅰ. 서론 II. 태양광산업의개요 III. 태양광기술개발현황

More information

,., 75 ppm* 1,, 100 ppm* 2, 200 ppm* ,.. : 75 ppm* 1 Super G3, : 100 ppm* 2 : 200 ppm* 2 *1: A4. ApeosPort-V ApeosPort-V ppm. *2:

,., 75 ppm* 1,, 100 ppm* 2, 200 ppm* ,.. : 75 ppm* 1 Super G3, : 100 ppm* 2 : 200 ppm* 2 *1: A4. ApeosPort-V ApeosPort-V ppm. *2: 7080 / 6080 ApeosPort-V ApeosPort-V 7080 / 6080 ,., 75 ppm* 1,, 100 ppm* 2, 200 ppm* 2. 8600,.. : 75 ppm* 1 Super G3, : 100 ppm* 2 : 200 ppm* 2 *1: A4. ApeosPort-V 7080. ApeosPort-V 6080 65 ppm. *2: (A4

More information

2003report250-12.hwp

2003report250-12.hwp 지상파 방송의 여성인력 현황 및 전문화 방안 연구 한국여성개발원 발간사 Ⅰ....,.,....... .. Ⅱ. :...... Ⅲ.,,. ..,.,.... 9 1 1.. /.,. PD,,,,, / 7.93%. 1%... 5.28% 10.08%. 3.79%(KBS MBC), 2.38 %(KBS MBC) 1%...,. 10. 15. ( ) ( ), ( ) ( )..

More information

- 2 -

- 2 - 보도자료 미래부 - 부산시,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 ( 가칭 ) 설립공동협력키로 - 부산콘텐츠마켓 과함께아시아공동체의방송발전에크게기여할것 - - 1 - - 2 - - 3 - [ 붙임 1]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설립 MOU 체결 ( 안 ) ㆍ 2 7 6 10 5-4 - 참고 1 상호협력양해각서 (MOU) ( 안 )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설립 운영을위한 상호협력양해각서

More information

고3-02_비문학_2_사회-해설.hwp

고3-02_비문학_2_사회-해설.hwp 비문학 기출 제재별 문제 모음 (2007~2011학년도 학력평가) 정답 및 해설 사회 2 비문학 사회 01 사회 2011 학년도 10 월학력평가 정답과해설 사회 1 2012 학년도 11 월모의평가 ( 대전 ) 1. 이해한내용으로추론하는능력을파악하는문제이다. 1 7. 유사한사례를파악한다. 5 [ 오답풀이 ] 2. 이해한내용을바탕으로적용할수있는능력을파악하는문제이다.

More information

6 강남구 청담지구 청담동 46, 삼성동 52 일대 46,592-46,592 7 강남구 대치지구 대치동 922번지 일대 58,440-58,440 8 강남구 개포지구 개포동 157일대 20,070-20,070 9 강남구 개포지구중심 포이동 238 일대 25,070-25,

6 강남구 청담지구 청담동 46, 삼성동 52 일대 46,592-46,592 7 강남구 대치지구 대치동 922번지 일대 58,440-58,440 8 강남구 개포지구 개포동 157일대 20,070-20,070 9 강남구 개포지구중심 포이동 238 일대 25,070-25, 서울특별시시 제2014-77호 도시관리계획[성내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등 176개 구역 (민간부문 운영시행지침)] 결정(변경) 시 서울특별시 성내지구 등 176개소 지구단위계획구역 민간부문 운영시행지침 에 대하여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30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5조 규정에 따라 도시관리 계획결정(변경) 사항을 다음과 같이 시합니다. 2014년

More information

27집최종10.22

27집최종10.22 경 축 2012년 한국문인협회 선정 우수지부상 수상 아래 글은 한국문인협회 지회, 지부 중 홍천지부가 전국 우수지부로 선정되어 지난 2012년 9월 22~23일 원주 인터블고 호텔에서 개최한 한국문인협회 제32차 문협 전국대표자 대회 에서 수상하고 석도익 회장이 발표한 홍천지부 지부운영사례에 대한 글을 옮김. 2012년 한국문인협회 선정 우수지부장

More information

황룡사 복원 기본계획 Ⅵ. 사역 및 주변 정비계획 가. 사역주변 정비구상 문화유적지구 조성 1. 정비방향의 설정 황룡사 복원과 함께 주변 임해전지(안압지) 海殿址(雁鴨池)와 분황사 등의 문화유적과 네트워크로 연계되는 종합적 정비계획안을 수립한다. 주차장과 광장 등 주변

황룡사 복원 기본계획 Ⅵ. 사역 및 주변 정비계획 가. 사역주변 정비구상 문화유적지구 조성 1. 정비방향의 설정 황룡사 복원과 함께 주변 임해전지(안압지) 海殿址(雁鴨池)와 분황사 등의 문화유적과 네트워크로 연계되는 종합적 정비계획안을 수립한다. 주차장과 광장 등 주변 194 197 황룡사 복원 기본계획 Ⅵ. 사역 및 주변 정비계획 가. 사역주변 정비구상 문화유적지구 조성 1. 정비방향의 설정 황룡사 복원과 함께 주변 임해전지(안압지) 海殿址(雁鴨池)와 분황사 등의 문화유적과 네트워크로 연계되는 종합적 정비계획안을 수립한다. 주차장과 광장 등 주변 편의시설에 대한 계획을 고려하여 하나의 유적지구로 조성한다. 각 유적을 하나의

More information

마이크로시스템제작 lecture1. 강의소개및 MultiSIM 선덕한 마이크로시스템 1

마이크로시스템제작 lecture1. 강의소개및 MultiSIM 선덕한 마이크로시스템 1 마이크로시스템제작 lecture1. 강의소개및 MultiSIM 선덕한 마이크로시스템 1 1. 강의소개 1.1 목표 Ø 강의소개 Ø MultiSIM 소개및기본 Tool 사용방법 1.2 강의평가방법 Ø 출석 20% Ø 과제물 50% (Term Project) Ø 기말고사 20% Ø 수업참여도 10% 마이크로시스템 2 1.3 연락처 E-Mail : sundukhan@hanmail.net

More information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2010-14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목 차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요약,,,, 4, 5, 6,,,,, 5 58 1:1 34, 24 ( 13, 11 ) 2010 2017 8 i (5 8 ),.,, 74 (4 3, 5 19, 6 52 ) (4~6 4,901 ) 1.5% 5% ii 제 1 장 연구개요 1 연구배경과목적 2 연구범위와방법

More information

산업별인적자원개발위원회역할및기능강화를위한중장기발전방안연구 한국직업자격학회

산업별인적자원개발위원회역할및기능강화를위한중장기발전방안연구 한국직업자격학회 산업별인적자원개발위원회역할및기능강화를위한중장기발전방안연구 2015. 12 한국직업자격학회 o o o o o 1) SC 내에서 Sub-SC 가존재하는것이아니라 NOS, 자격개발등의개발및운영단위가 Sub-sector 로구분되어있음을의미함. o o o o o o o o o Ⅰ. 서론 1 1. 연구필요성 o o 산업별인적자원개발위원회역할및기능강화를위한중장기발전방안연구

More information

감사회보 5월

감사회보 5월 contents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동정 및 안내 상장회사감사회 제173차 조찬강연 개최 상장회사감사회 제174차 조찬강연 개최 및 참가 안내 100년 기업을 위한 기업조직의 역 량과 경영리더의 역할의 중요성 등 장수기업의 변화경영을 오랫동안 연구해 온 윤정구 이화여자대학교

More information

..1,2,3,4-........

..1,2,3,4-........ 2011 Spring Vol.09 Contents 2011 Spring Vol.09 Issue 04 06 09 12 15 16 Story Cafe 18 Special Theme Theme 01 Theme 02 Theme 03 24 26 28 32 36 38 40 41 42 44 48 49 50 Issue 04 05 2011 SPRING NEWS Issue

More information

ºñ»óÀå±â¾÷ ¿ì¸®»çÁÖÁ¦µµ °³¼±¹æ¾È.hwp

ºñ»óÀå±â¾÷ ¿ì¸®»çÁÖÁ¦µµ °³¼±¹æ¾È.hwp V a lu e n C F = t 1 (1 r ) t t = + n : 평 가 자 산 의 수 명 C F t : t 기 의 현 금 흐 름 r: 할 인 율 또 는 자 본 환 원 율 은 행 1. 대 부 금 5. 대 부 금 상 환 E S O P 2. 주 식 매 입 3. 주 식 4. E S O P 기 여 금 기 업 주인으로 쌍방향의 투명

More information

숙련기술인의경제적 사회적지위 분석을위한측정지표개발

숙련기술인의경제적 사회적지위 분석을위한측정지표개발 2013-06 숙련기술인의경제적 사회적지위 분석을위한측정지표개발 2013. 11 . 2013. 11.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 1 1. 1 2. 3 II. 5 1. 5 1.1 5 1.2. 7 1.3. 8 2. 10 III. 20 1. 20 1.1. 20 1.2.

More information

02디스플레이

02디스플레이 www.mke.go.kr + www.keit.re.kr Part.02 158 167 183 192 195 207 01 158 Korea Evaluation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IT R&D www.mke.go.kr www.keit.re.kr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159 160 Korea

More information

<31B9F82DC6EDC1FDBCBAB0F8BBE7B7CAC1FD5FC7D1B1B9C6C4B3ABBDBAC1A6C1B62E687770>

<31B9F82DC6EDC1FDBCBAB0F8BBE7B7CAC1FD5FC7D1B1B9C6C4B3ABBDBAC1A6C1B62E687770> 흑미삼 제조방법 및 그를 이용하여 제조된 흑미삼 Ⅰ. 회사개요 회 사 명 한국파낙스제조주식회사 대 표 자 손 정 훈 홈페이지 www.9blackginseng.co.kr 설립일자 2003.5.22 주생산품목 건강기능식품,홍삼제품 자 본 금 240백만원 종업원수 총 14 명(기술,연구직 2명) 소재지 전 년 도 총매출액 1,622백만원 본사 충남 금산군 진산면

More information

Contents MAY Economic ISSN http www chungnam net http

Contents MAY Economic ISSN http www chungnam net http 1 Economic 2 3 4 ISSN 2093 0844 Chungnam Economic Trends May 2016. 5 인재를둘러싼두뇌전쟁! 충남이인재를유인 양성하려면? 수도권으로 G o! G o! 지역내인재유출 H i g h 2013 인재와기업입지 고용 지역성장간관계 1 66 1 1 2 21 4 5 3 9 ➊ 관용성확충 ➌ 혁신지구조성및유형별인재조기경보시스템개발

More information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1-10 - 1-11 - 1-12 game FPD 12 2% 4% 2% 10 2% FPD 8 4% 24% 7 6 12% 2 game 2 1 体 1 14% 20% 1 16% TOTAL 50 40% 30 20 TOTAL 50 60% 10% out sourcing

More information

....(......)(1)

....(......)(1) Finance Lecture Note Series 창업설계(캡스톤디자인)(1) 제1강. 강의소개 조 승 모1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5학년도 2학기 Copyright 2015 Cho, Seung Mo 1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제금융학부 조교수; (우) 712-749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상경관 224호; choseungmo@yu.ac.kr;

More information

consulting

consulting CONSULTING 전략 컨설팅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HELPING YOU ADOPT CLOUD. 클라우드로 가기로 결정했다면 누구와 함께 갈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믿을만한 파트너를 찾는다면 베스핀글로벌이 정답입니다. 전략 컨설팅 다양한 클라우드 공급자가 존재하고, 클라우드 공급자마다 다른 장단점을

More information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More information

열거형 교차형 전개형 상승형 외주형 회전형 도해패턴 계층형 구분형 확산형 합류형 대비형 상관형 (C) 2010, BENESO All Rights Reserved 2

열거형 교차형 전개형 상승형 외주형 회전형 도해패턴 계층형 구분형 확산형 합류형 대비형 상관형 (C) 2010, BENESO All Rights Reserved 2 c 2010, BENESO All rights reserved 1 열거형 교차형 전개형 상승형 외주형 회전형 도해패턴 계층형 구분형 확산형 합류형 대비형 상관형 (C) 2010, BENESO All Rights Reserved 2 u 열거형 : 대소, 위치등의관계에대해설명 u 교차형 : 중복, 합동, 복합, 공동등의관계에대해설명 설명도, 대소관계도, 제휴관계도,

More information

À£Ã÷¾ÆÆÄƮī´Þ·Ï-ÃÖÁ¾

À£Ã÷¾ÆÆÄƮī´Þ·Ï-ÃÖÁ¾ Contents 03 Intro + Yongsan KCC Welltz Tower 04 Yongsan Premium 06 Global Premium 08 Green Premium 10 Development Premium + Pride of Landmark 16 Location Premium 18 Landmark Design 20 Community Zone 22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회사소개서_ _.doc

Microsoft Word - 회사소개서_ _.doc 주요사업분야소개 TAS Technology Inc 의회사소개및사업분야소개 2011-09 목 차 1. 회사개요... 3 2. 회사연혁... 4 3. 회사이념... 6 4. 조직... 7 5. 사업분야... 8 1. 제어 / 계측... 9 2. µ-process Application... 9 3. Window Application... 10 6. 사업장위치...

More information

3LGÈ�ÇÐÁ¦2±â/2001±â³»Áö-8-30

3LGÈ�ÇÐÁ¦2±â/2001±â³»Áö-8-30 회 사 연 혁 1947. 1. 락희화학공업사 창립(화장품 제조업에 착수) 1951. 11.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으로 이전 (국내최초 합성수지 성형제품 생산개시) 1954. 6. 부산 연지공장 건설(합성수지 가공시설 증설) 1959. 3. 럭키유지공업사 설립 1962. 8. 1966. 1. 1966. 3. 1969. 10. 락희비니루공업(주) 설립 주식회사

More information

공개 SW 기술지원센터

공개 SW 기술지원센터 - 1 - 일자 VERSION 변경내역작성자 2007. 11. 20 0.1 초기작성손명선 - 2 - 1. 문서개요 4 가. 문서의목적 4 나. 본문서의사용방법 4 2. 테스트완료사항 5 가. 성능테스트결과 5 나. Tomcat + 단일노드 MySQL 성능테스트상세결과 5 다. Tomcat + MySQL Cluster 성능테스트상세결과 10 3. 테스트환경 15

More information

CR2006-41.hwp

CR2006-41.hwp 연구책임자 가나다 순 머 리 말 2006년 12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 - i - - ii - - iii - 평가 영역 1. 교육계획 2. 수업 3. 인적자원 4. 물적자원 5. 경영과 행정 6. 교육성과 평가 부문 부문 배점 비율(%) 점수(점) 영역 배점 1.1 교육목표 3 15 45점 1.2 교육과정 6 30 (9%) 2.1 수업설계 6 30 2.2

More information

반도체 i ii iii iv v 2011 산업기술로드맵 정보통신 반도체분야 . 개요 3 2011 산업기술로드맵 정보통신 반도체분야 . 산업의환경변화 7 2011 산업기술로드맵 반도체분야 8 . 산업의환경변화 9 2011 산업기술로드맵 반도체분야 10 . 산업의환경변화 11 2011 산업기술로드맵 반도체분야 12 . 산업의환경변화 13 2011

More information

사무직 상경계열, 전기전자, 컴퓨터 수원 제조혁신 산업공학 수원, 세종, 부산 안전환경직 전기전자 부산 연구개발직 컴퓨터 (S/W) 수원 기술직 기계, 전기전자 수원 표면실장기술 (SMT) 기계, 전기전자, 반도체 수원 - 2

사무직 상경계열, 전기전자, 컴퓨터 수원 제조혁신 산업공학 수원, 세종, 부산 안전환경직 전기전자 부산 연구개발직 컴퓨터 (S/W) 수원 기술직 기계, 전기전자 수원 표면실장기술 (SMT) 기계, 전기전자, 반도체 수원 - 2 http://samsungcareers.com/sec 모집부문 지원직군 설비엔지니어 모집전공 전기, 전자, 화공, 기계, 재료, 금속관련전공계열 - '15 년 2 월이전전문대졸업또는졸업예정인자 입사시기 : '14 년하반기 (7 ~12 月中 ) - 전학년평점평균 4.5 만점환산 3.0 이상인자 - 교대근무가가능한자 - 병역필또는면제자로해외여행에결격사유가없는자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33 신월 서울특별시 강동구성내3동 439-16 02-475-2600 34 선사 서울특별시 강동구암사동 457-1 02-442-5252 35 장항IC(뉴타운) 경기 고양시일산동구 백마로 54 010-7543-3457 36 의정부 경기 의정부시가능동 75-1 031-84

33 신월 서울특별시 강동구성내3동 439-16 02-475-2600 34 선사 서울특별시 강동구암사동 457-1 02-442-5252 35 장항IC(뉴타운) 경기 고양시일산동구 백마로 54 010-7543-3457 36 의정부 경기 의정부시가능동 75-1 031-84 [CJ대한통운 복지카드 협약주유소] NO 주유소명 주 소 전화번호 1 분당대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야탑동 348 031-706-6037 2 신흥(신흥LG) 경기 성남시수정 신흥동 949 031-736-5146 3 에이팩스 경기 용인시 처인구이동면 송전리 205-1 031-321-5550 4 미성(용인) 경기 용인시유방동 244-2 031-335-6232 5 군포스타(군포엘지)

More information

고신2차시안-윤

고신2차시안-윤 Make Your Dreams The Best Partner GOSIN for your Business 01 Property Management 02 Facility Management 03 Leasing Agency 04 Investment Advisory 05 Development & Consulting Make Your Dreams CEO s Message

More information

ㅇ ㅇ

ㅇ ㅇ ㅇ ㅇ ㅇ 1 ㆍ 2 3 4 ㅇ 1 ㆍ 2 3 ㅇ 1 2 ㆍ ㅇ 1 2 3 ㆍ 4 ㆍ 5 6 ㅇ ㆍ ㆍ 1 2 ㆍ 3 4 5 ㅇ 1 2 3 ㅇ 1 2 3 ㅇ ㅇ ㅇ 붙임 7 대추진전략및 27 개세부추진과제 제 5 차국가공간정보정책기본계획 (2013~2017) 2013. 10 국토교통부 : 2013 2017 차 례 제 1 장창조사회를견인하는국가공간정보정책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