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D F736F F D204C F6EBBE7BFEBB9E6B9FDBCB3B8EDBCAD2E646F63>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4D F736F F D204C F6EBBE7BFEBB9E6B9FDBCB3B8EDBCAD2E646F63>"

Transcription

1 MetaGeek Chanalyzer 교육자료 Lesson #1 Performing a Spectrum Analysis Survey Chanalyzer 가어떻게작동되며수집한데이터를어떻게해석하는지를이해하여실전에서유용하게사용하실수있는기술을알려드립니다. Chanalyzer 작동원리 Chanalyzer Wi-Spy 와여러분컴퓨터의무선랜카드로부터수집한관련데이터를연속적인그래프와차트로보여줍니다. Wi-Spy 는모든무선신호를수집하여보여주지만, Wi-Fi adapter( 무선랜카드 ) 는아닙니다. 즉무선통신용 USB 동글이아닙니다. Chanalyzer 는 Cisco CleanAir 기능이내장된무선랜 AP 들로부터데이터를수집하여보여줄수있습니다. Wi-Spy 는 Wi-Fi 주파수와비 Wi-Fi 주파수를구별하지않으며, 컴퓨터에장착된별도의무선랜카드를통하여주변 AP 들의채널, RSSI, security type 등에대한정보데이터를불러와활용하고보여줍니다. Wi-Fi network 에컴퓨터가연결되어있다면, Wi-Spy 는무선랜카드들의모든송수신상태를보여주게될것입니다. 또한수많은무선랜카드가연결되어있다면오히려무선랜카드를 off 하는것이분석에편리할수도있습니다.

2 Data Display Waterfall Navigation Wi-Spy 를컴퓨터에장착한후 Chanalyzer 를작동시키면, Chanalyzer 는마치여러분 TV DVR 처럼즉시데이터기록을시작합니다. Waterfall Navigation 을이용하여, 계속적으로현재의데이터를수집하면서 interference 가발생했던이전기록으로돌아가확인할수있습니다. Waterfall 의 timeframe 에서선택하면, Details 과 Overview 창에데이터가표시됩니다 Overview Pane Overview 창에서는 Wi-Spy 가현재수집하고있는데이터가그래픽으로나타납니다. Toolbar 에서, 다른디스플레이옵션을선택할수있습니다. (Wi-Fi network overlays, interferers). Density View 에서는간헐적인전파는파란색으로지속적인전파는붉은색 ( high risk of interference) 으로보여줍니다. Overview 창의 Waterfall 은선택한 timeframe 에서의진폭기록을보여줍니다. Details Pane

3 Overview 창아래에 Details 창이있습니다. 여기에서는보다상세한정보를제공하는몇개의탭이있습니다. ( 주변 Wi-Fi networks, 각와이파이채널당 spectrum congestion levels). Details 창의 Networks Table 에서는, 현재위치에서파악된모든 Wi-Fi AP 들을보여줍니다. 물론필요한부분만필터링하여볼수도있습니다. ] 무선랜카드를장착하여야만합니다, 또한 VM 상에서 Chanalyzer 를작동중이라면, USB 무선랜카드를컴퓨터에장착하여야만합니다. 다른탭에대하여도알고싶으시면 Chanalyzer User Guide 를참조하여주십시요. Best Practices Chanalyzer 를최대한잘활용키위해서는아래의내용대로실행하여주세요 : 가장사용량이많을때조사를하십시요. 고객이겪었던전파간섭원인을찾기위해서는반드시문제가발생될소지가많은시간과장소에서적정시간동안조사를하여야합니다. 주위에있는모든전파간섭요인장비들을작동시켜야합니다. 최악의전파환경을조성함으로써 Wi-Fi network 에어떠한전파간섭요인이있는지를보다쉽게파악할수있습니다. wireless cameras, security sensors, badge readers 등을체크하여어떠한변화를야기시키는지반드시확인하십시요 Waterfall 창에서연속적인직선형태는연속적으로전파를발생하고있는것이며그전파의형태로 Overview 창에서정상적인 Wi-Fi 전파인지비정상적인 Wi-Fi 방해전파인지를판단할수있습니다.interference. 어떠한전파발생장치라도가까이다가가체크를해보면 waterfall 색상이붉은색으로변하는것을확인할수있습니다. 상세한자료는 How to Find Interference 를참조하여주십시요. Spectrum event 에맞게 timespand 을조정하세요. Timespan 을선택하면 ( 예, Waterfall 창에서특정한붉은영역 ), Chanalyzer 는선택한기간의데이터만을보여줍니다. timespan 을짧게선택하면, 그이전기간의데이터는보이지않습니다. 조사중장소기록을남깁니다. Session Manager 는조사위치에대한기록을합니다. 예로써조사 session 을 "Office," 라고명명하고특정위치에서서베이를한후, 다른지역에서다른세션으로조사를마친후데이터를분석할때편리하게장소별로분석을할수있습니다. default 로, session name 은기록하고있는 band 로기록되나, 갑자기바뀔수도있습니다. 실시간조사중에도이전에기록된 session 리스트를볼수있습니다 5 GHz 대역을분석할때, Chanalyze 의 UNII band 를미리정밀분석으로지정할수있습니다. 5 GHz 대역은 2.4 GHz 대역보다훨씬큽니다. 따라서특정한 UNII band 를상세하게확대하여볼필요가있습니다.

4 Save a.wsx File 일정지역에서 survey 를마친후에는, 기록 Chanalyzer's file format 인.wsx 파일로저장하십시요. Spectrum Report 에서발견한내용을참조하여문서화하십시요. Lesson #2 Finding Interference 전파간섭츨처를탑색할때간혹은쉽게때로는어려운경우가있습니다. 이장에서는지속적이거나간헐적인방해전파를추적하는기술을숙달시키는방법을설명합니다. 방해전파출처를추적하기위해서는, 사용자들이겪었던내용을반드시참조하는것이중요합니다. 현장에도착하면사용자들이겪었을당시의상황과동일한환경을만들려고하여야합니다. wireless audio systems, headsets, motion sensors, 기타외관상유사한장치들을유심히관찰하면방해전파의원인을파악할수도있습니다, Density View 에서지속적으로밝은붉은색으로보이는패턴은비 wi-fi 대역의방해전파이며, Waterfall Navigation 창에서비규칙적이며간헐적으로보이는붉은색도방해전파입니다. time span 을짧게설정하면새로이전파를발생시키는장치를더욱빠르게파악할수있습니다. Constant Interference 지속적으로전파를발생시키는장치는 Waterfall 창에서연속적으로보여집니다. 일정지역에서조사를하다보면연속적인선의색상이바뀌는것을관찰할수있습니다. 지속적인방해전파를추적할려면, Overview 창에서 transmitter's peak signal 의주파수대역을 highlighting 하십시요. "Device Finder" 옵션이나타납니다. "Device Finder 를클릭하면," Details 창이자동으로 Device Finder tab 으로전환됩니다. 그리고선택한주파수대역의진폭기록이굵은선으로나타납니다. 이렇게전파진폭을표시함으로써별도로색상별로재해독할필요가없어집니다. 전파발생장치에근접할수록선은더위로보여지게됩니다.

5 Using a Directional Antenna with Device Finder MetaGeek 에서옵션으로공급하는 Device Finder 2.4 GHz Directional Antenna 를사용하면선폭감도가증가됩니다. 탐색초기에는무지향안테나를사용하여방해전파를발견하게되지만, 최종적으로지향성안테나를사용하여정확한방향과위치의방해전파발생장치를추적할수있습니다. Intermittent Interference 2.4 GHz 주파수대역에서어떤방해전파발생장치는간헐적으로전파를발생하여, Waterfall View 창에서발견할수있지만그기간은단지몇초간입니다. 이러한장치를추적하는것은어렵지만추적할수있습니다. 무지향안테나를사용하여주변을체크하고, Overview Pane's toolbar 에서 "Max Trace" 과 "Inspector" 를작동시킨후에서서히다른장소로이동하면서 maximum amplitude point of the transmitter 가증가되는것을확인합니다. 아래예에서보듯이 Device Finder Tab 의선이위로이동하게되면전파발생장치에가까워지고있는것입니다. Always remember: you haven't found the interference source until you can turn it off!

6 Lesson #3 Documenting Your Results with a Spectrum Report Note: 이기능은 Chanalyzer's Cisco CleanAir Connect accessory 가있어야가능합니다. Report Builder 로고객들에게 RF interference 와혼선문제들을정확히파악하고설명할수있습니다. Builder menu 에서새로운레포트를생성하거나기존레포트에추가할수있으며, individual block 들에 shortcut 을추가하거나클릭만으로블록을추가할수있습니다. Report Builder 는별도의창으로열리며, 아래그림과비슷한형태입니다.: 모든 block 은개별 graphic 나 table 이보여주는바를설명해주는 default paragraph 을포함하고있습니다. block 상단에있는 pencil icon 을클릭하여텍스트를편집할수있습니다. 자신에맞게설명을편집하고원한다면새로운 new default 로추가할수도있습니다. blocks 들을재정렬하려면, 원하는위치에 drag and drop 하면됩니다. report preview 에서편집한내용이업데이트된것을확인할수있습니다.wsxr file 로저장을합니다, 후에편집도가능합니다. 그리고.rtf,.html, 혹은.pdf 파일 formats 으로 export 할수있습니다.

7 Best Practices Create a Baseline 고객의방해전파요인을확정하고입증하기위해서는, 문제해결이전무선환경에대한자료를 "Before" 란이름으로체크하여저장시켜놓습니다. 그리고방해전파를제거한정상 Wi-Fi 환경에서몇개의블록을추가한후자료를저장합니다. 이러한자료를기초로자료를분석하여방해전파이벤트들과비교하여설명합니다. 또한분석자의 BSSID 만남기고필터링하여, Networks Table 에 Network Overlays 된 Density view 이미지를확보해놓은것이유용합니다. Channels Table 도당연히유용합니다. 그리고고객의네트웍상태에대한텍스트메모도추가합니다. Identify Interference for Your End User Waterfall Navigation 에서, 가장붉은진폭이있는시간대를선택합니다. Waterfall 에서방해전파이벤트시작시점과종료시점을정확히선택하는것이중요합니다. 또한간헐적인방해전파가발생되고있을때는분석중에몇회의방해이벤트가있었는지를보여주는 Waterfall View 의 snapshot 을확보해야합니다 또다른좋은자료는고객이쉽게원인을알수있는방해전파의요인이되는모바일폰그림등입니다. 레포트완성은전문가로서의의견과분석내용을텍스트블록으로부가표시하는것입니다. Lesson #4 Connecting Chanalyzer to a Cisco CleanAir Access Point Note: 이기능은 Chanalyzer's Cisco CleanAir Connect accessory 가필요합니다. Chanalyzer 를사용하여 CleanAir AP 에접속하는옵션은 2 개가있습니다.: CCF File Chanalyzer 에서사용할수있는.ccf file 을얻기위한순서는, 다음과같습니다.: 1. Cisco Prime Infrastructure webapp 을엽니다. 2. "Monitor" 옆의펼침 ( ) 아이콘클릭후 "Access Points" 를선택합니다. 3. "CleanAir Sensor Status," 에서 circle icon 을클릭합니다. 만약 icon 이보이지않으면창의좌상단 "Edit View" 를 display "CleanAir Sensor." 를선택합니다.

8 4. AP 에접근가능하다는프롬프트가뜨면, OK 를클릭합니다. 5. Save the.ccf 파일을저장합니다그리고더블클릭하거나 Chanalyzer 에서수동으로파일을 open 합니다. Chanalyzer Direct Connect Chanalyzer 에서, "Connect to a CleanAir AP." 를선택하여 CleanAir menu 를이용합니다. IP address, NSI Key, 와 a friendly name 을묻는프롬프트가나타납니다. AP 가 WSSI monitor module 을탑재했다면, checkbox 를선택합니다. 드디어접속완료! Chanalyzer 는최근접속기록을보여주며연결된다수의 ap 와빠르게접속할수있습니다. AP 가작동중일때 Chanalyzer 에서데이터를이용할수있습니다 : Local Mode Cisco CleanAir 이적용된개별 AP 는작동중인채널에대한 air quality 와 interference detection reports 를제공합니다. Local mode 는크라이언트의접속을방해하지않습니다. hybrid-reap AP 가 controller 에연결되어있을경우에도, Cisco CleanAir 는기능적으로 local mode 와동일합니다. Monitor Mode Monitor Mode 에서는, AP 는모든모니터된채널들의 air quality 와 interference detection 를제공합니다. Monitor mode 에서 AP 가 Wi-Fi 데이터수집기간의스팩트럼분석내용을공유합니다. SE-Connect Mode SE-Connect Mode 에서는 AP 에연결되어있지않다면, Chanalyzer 에서바로 Cisco CleanAir AP 에접속할수있으며, AP 는모든모니터링된채널들에대한 air quality 와 interference detection reports 를제공합니다. Common Sources of Interference 전파형태를비교해보면쉽게방해전파발생기기를알수있습니다. Chanalyzer 에서아래의그림같이보여주는스크린샷형태를보며방해전파원인을파악할수있습니다. Bluetooth Bluetooth 장치들은 2.4 GHz 대역을사용하며모든채널에영향을미칩니다, 따라서방해전파를피하기위해 wi-fi 주파수대역을바꿀수도없습니다. 하지만 However, Bluetooth 장치들은비교적저출력이라서 Wi-Fi 장치들과 10 feet 정도의거래에서만영향을줍니다. 동시에수많은 Bluetooth 장치들이작동되고있다면정상적인 Wi-Fi 장치가작동되는것처럼보이기도합니다.

9 Cordless Phone 모든무선전화기가동일한패턴의 spectrum 을보여주지는않지만. 보통은정기적으로진폭봉우리가나타납기도하고, 다른경우에는전체스팩트럼에서작은봉우리가나타납니다. 무선전화기는사용할때마다주파수를바꾸기도하지만 waterfall 에서진폭기록을확인하여추적할수있습니다. Microwave 전자레인지 (Microwave ovens) 도 2.4 GHz 대역을사용하며보통 Density 창에서보면산 (mountain-like shape ) 처럼보입니다. 대부분사람들이정해진시간,1 분, 혹은몇분동안사용하므로 Waterfall 창에서쉽게발견할수있습니다. 전자레인지의사용기간, 차폐상태그리고 spectrum analyzer 와의거리에따라전파누출진폭이다양하게나타납니다.

10 무선랜전파는기본적으로 2 가지형대로나타납니다 b 전파는종모양 (bell curve) 으로나타나고, 그외 (802.11a,g,n) 는정상부분이평평한형태로나타납니다. 아래그림참조하십시요 b - BPSK, QPSK PHY: 2.4 GHz Data Rates: 1, 2, 5.5, 11 Mbps Channel Width: 22 MHz g - ERP-OFDM PHY: 2.4 GHz Data Rates: 6-54Mbps Channel Width: 20 MHz

11 802.11a - OFDM PHY: 5 GHz Data Rates: 6-54Mbps Channel Width: 20 MHz n - OFDM 64-QAM PHY: 2.4 & 5 GHz Channel Width: MHz Data Rates: 6-450Mbps

12 802.11ac - OFDM 256-QAM PHY: 5 GHz Channel Width: MHz Data Rates: 6Mbps Gbps Audio/Video Transmitter 아나로그무선감시카메라 (Analog wireless security cameras) 는 2.4GHz 대역에서일반적으로 3개의봉우리형태가나타납니다. 지속적으로전파를발생하며간혹채널을바꾸기도합니다. Waterfall 창에서 3개의근접한수직라인을주시하십시요.

13 는주로산업용자동화장치들에서낮은속도의무선통신에사용되며동일한주파수대역을수많은장치들이사용하도록설정되어됩니다 는주로 ZigBee, WirelessHART 와 MiWi 를위한기술입니다. Mouse 무선마우스 (wireless mouse) 는표준혹은독점적인 2.4 GHz 대역을사용하는데주파수이용범위가좁고충돌범위도극히최소입니다.

14 Audio Headset 특정무선헤드셋 (headsets) 들은손실없는음향전송을위해 2.4 GHz 대역을사용하며다른무선장치와간섭을피하기위해주파수를변경합니다. 따라서혼선이간헐적으로파악되어문제를해결하는데어려움이있습니다. Radar Motion Sensor 동작감지기 (Motion detectors) 는빛 ( 전구 ) 을조절하고보안시스템에사용되는데, passive infrared sensor (PIR) 와 2.4-GHz radar 를이용합니다. Wi-Fi network 를상당히교란시킬수있는영향력있는방해전파를발생시킵니다.

15 Radar 과거에레이더 (radars) 는일정장소에서일정주파수에서작동되는유일한장치였으나현재는 AP 와함께작동할필요가생겼습니다.( 동일한주파수를피해서 ) Xbox 360 Controller Microsoft Xbox controllers 는자체적으로 2.4 GHz 무선기술을이용합니다. game controllers 가자체주파수를발생하는동안 console's RF 는 frequency-hopping 을사용합니다. duty cycle 은상당히낮지만, wireless network 에상당한성능저하를초래할수도있습니다. Analog Audio System 특정무선오디오시스템은 2.4 GHz 대역을사용하여건물전체에무선스피커를작동시킵니다. 주파수점용 ( frequency utilization) 폭이지속적이며커서실내외에넓은

16 범위의데드존 (dead zone ) 을형성할수있으며, 특히천정에장착되어있어서추적하는데어려움이많게됩니다. Analog Subwoofer 무선음향시스템과유사하게무선 subwoofer 들도전형적으로 2.4 GHz 대역에서지속적으로 1 ~ 3 개의좁은폭의봉우리를생성합니다. Analog Microphone or Guitar 다른오디오장치들과유사하게, 마이크 (microphones) 와기타 (guitars) 도지속적인방해전파를발생합니다. 생음악공연장소에무선네트웍을배치할때에는반드시각각의장치들의방해전파를방출하는지를테스트하여무선네트웍에영향을주지않도록해야합니다.

17 Generic TDD A time division duplex (TDD) 방식의전파송수신기는같은채널을사용하여다른장치들과통신하기위해특정채널혹은주파수대역을공유하여사용하는데, 스팩트럼상에서 Wi-Fi 와비슷한형태로보입니다. Jammer 전파방해장치 (jamming transmitter) 는전체주파수대역에서지속적인간섭을보여줍니다. denial-of-service attack 에주로사용되는데, 다른무선기술이작동되는것을막아줍니다. Generic Waveform 좁은대역에서의계속적인전파는 PIR, Microphones, Proximity Sensors, 와 Wireless Audio, 그리고기타장치들이방출합니다.

18 Video Baby Monitor 몇종류의어린이용모니터 (baby monitors) 는넓은대역의 2.4 GHz 주파수를사용할수도있습니다. Video Baby Monitors 는가정에서사용하는 Wi-Fi 에문제를발생시킬수도있습니다. Sample Recordings b and g GHz Band

19 Chanalyzer 로보면대부분의스팩트럼활동은 2.4GHz 대역이라는것을알수있습니다. Waterfall Navigation 에서전파발생이밀집된영역을선택하고 network overlay shapes 가스펙트럼상의어떤형태와일치하는지를주목하세요. 가장많이나타나는형태는상단이평평한 g 와구부러진형태의 b 형태입니다 a - 5 GHz Band Chanalyzer 에서 UNII-1 으로미리세팅되어있다면 Wi-Spy DBx 낮은 5 GHz 대역에있는 Wi-Fi 채널만을체크합니다. OFDM 에서만들어진형태는어깨위가평평한모습으로나타납니다 n - 40MHz 아래의그림을보면 n 에서는 40MHz 라는넓은대역을사용하고있음을알수있습니다. 2 개의인접한채널을함께사용하는것 ( 채널본딩 ) 으로 throughput 을증대시키는기술을사용하고있는것입니다.

20 Cisco CleanAir AP 들은 Chanalyzer 에스펙트럼데이터를공급합니다. 아래그림을보면 Waterfall 과 Interfering Devices table 에서다른전파발생장치가작동되었던시점과어떠한영향을미쳤는지를알수가있습니다. Hidden Security Cameras Spectrum 분석툴을사용하지않고는무선 security cameras 들을찾아낼수없고방해전파를제거할수도없습니다. 스펙트럼분석툴인 Chanalyzer 와데이터수집 USB 장치인 Wi-Spy 를사용하여야만주변의감춰진무선감시카메라등방해전파발생장치들을쉽게발견하고문제를해결할수있습니다. 기타문의사항은 METAGEEK 공식대리점인무선랜통신 로문의하여주십시요 전화번호 : 02) 팩스번호 : 02) 웹사이트 : HTTP;// 무선랜통신. 한국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B _00_Ko_p1-p51.indd

B _00_Ko_p1-p51.indd KOS-V000 B64-797-00/00 (MV) KOS-V000 설명서를 보는 방법 이 설명서에서는 삽입된 그림을 통해 작동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설명서에 나타낸 화면과 패널은 작동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데 이용되는 예입니다. 따라서 실제 화면이나 패널과 다르거나 일부 디 스플레이 패턴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찾기 모드 방송국 선택 설정. TUNER

More information

CARNet Wi-Fi PHY Tx/Rx:SS * 2 802.n 2x2:2 38.6 5 230 802.ac 3x3:3 42.68 4 330 802.n 3x3:3 54.45 3 Aruba 225 802.ac 3x3:3 67.84 8 700 802.ac 3x3:2 54.5

CARNet Wi-Fi PHY Tx/Rx:SS * 2 802.n 2x2:2 38.6 5 230 802.ac 3x3:3 42.68 4 330 802.n 3x3:3 54.45 3 Aruba 225 802.ac 3x3:3 67.84 8 700 802.ac 3x3:2 54.5 CARNet Wi-Fi 205 5 9 802.ac 802.n CARNet(Croatian Academic and Research Network) Wi-Fi, 802.ac 802.n (AP). 9 AP 2, 23, 36 60. -2-3- 802.ac 802.n TCP. 3.. DUT( )., Smart Wi-Fi AP. TCP (). ac. n, three-stream

More information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More information

Security.hwp

Security.hwp Linksys Wireless Router Wireless Security 유무선공유기, 무선 Access Point 용보안설정 한국어사용자설명서 V1.0 Table of Content 1 MAC 필터... 1 STEP 1 - 무선랜카드의 MAC 주소확인하기... 1 STEP 2 - 라우터설정화면에서 MAC 주소등록하기... 1 2 WEP(Wired Equivalent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IDIS Mobile ios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ppt

Microsoft PowerPoint ppt Wireless LAN 최양희서울대학교컴퓨터공학부 Radio-Based Wireless LANs Most widely used method Adv: penetrating walls and other obstacles with little attenuation. Disadv: security, interference, etc. 3 approaches: ISM

More information

LG-LU6200_ICS_UG_V1.0_ indd

LG-LU6200_ICS_UG_V1.0_ indd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Rev. 1.6) 1 1. MagicLAN.......8 1.1............8 1.2........8 1.3 MagicLAN.......10 2.........12 2.1.... 12 2.2 12 2.3....12 3. Windows 98SE/ME/2000/XP......13 3.1.....13 3.2 Windows 98SE.... 13 3.3 Windows

More information

<3034B1E2B9DD32302DBAB8B0EDBCAD2D524150412DC0FCC6C4C0DABFF8303528BAB0C3A53420C8A8B3D7C6AEBFF6C5A9292E687770>

<3034B1E2B9DD32302DBAB8B0EDBCAD2D524150412DC0FCC6C4C0DABFF8303528BAB0C3A53420C8A8B3D7C6AEBFF6C5A9292E687770> 2004년 12월 31일 주관연구기관 : 한국전파진흥협회 연구 책임자 : 정 신 교 참여 연구원 : 정 성 진 안 준 오 우 현 주 김 선 영 이 영 란 서 지 영 High Data Rate WPAN 기술 UWB / W1394 PDA 지능형에이젼트기술 방범 전력검침 RF ZigBee 수도검침 802.15.3 Web PAD UWB/무선1394

More information

ORANGE FOR ORACLE V4.0 INSTALLATION GUIDE (Online Upgrade) ORANGE CONFIGURATION ADMIN O

ORANGE FOR ORACLE V4.0 INSTALLATION GUIDE (Online Upgrade) ORANGE CONFIGURATION ADMIN O Orange for ORACLE V4.0 Installation Guide ORANGE FOR ORACLE V4.0 INSTALLATION GUIDE...1 1....2 1.1...2 1.2...2 1.2.1...2 1.2.2 (Online Upgrade)...11 1.3 ORANGE CONFIGURATION ADMIN...12 1.3.1 Orange Configuration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Korean_뷰어 메뉴얼_공용_ADVR&SWi_.doc

Microsoft Word - Korean_뷰어 메뉴얼_공용_ADVR&SWi_.doc DVR HDD PC Viewer Guide ADVR6000 / SWI5000 선운정보통신 소개 본 매뉴얼은 DVR의 하드디스크 PC 뷰워의 설명서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DVR에 장착되어 미리 포맷되고 녹화된 HDD에 저장된 영상들을 사용자의 PC에서 직접 보여줄 것입니다. DVR의 하드디스크-랙에서 분리된 하드디크스가 사용자의 PC에 연결됐다면 이 응용프로그램은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IDIS Mobile Android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양 및 버전에 따라 일부

More information

iii. Design Tab 을 Click 하여 WindowBuilder 가자동으로생성한 GUI 프로그래밍환경을확인한다.

iii. Design Tab 을 Click 하여 WindowBuilder 가자동으로생성한 GUI 프로그래밍환경을확인한다. Eclipse 개발환경에서 WindowBuilder 를이용한 Java 프로그램개발 이예는 Java 프로그램의기초를이해하고있는사람을대상으로 Embedded Microcomputer 를이용한제어시스템을 PC 에서 Serial 통신으로제어 (Graphical User Interface (GUI) 환경에서 ) 하는프로그램개발예를설명한다. WindowBuilder:

More information

2005 2004 2003 2002 2001 2000 Security Surveillance Ubiquitous Infra Internet Infra Telematics Security Surveillance Telematics Internet Infra Solutions Camera Site (NETWORK) Monitoring & Control

More information

USB USB DV25 DV25 REC SRN-475S REC SRN-475S LAN POWER LAN POWER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

USB USB DV25 DV25 REC SRN-475S REC SRN-475S LAN POWER LAN POWER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 USB USB DV25 DV25 REC SRN-475S REC SRN-475S LAN POWER LAN POWER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Step 1~5. Step, PC, DVR Step 1. Cable Step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BY-FDP-4-70.hwp

BY-FDP-4-70.hwp RS-232, RS485 FND Display Module BY-FDP-4-70-XX (Rev 1.0) - 1 - 1. 개요. 본 Display Module은 RS-232, RS-485 겸용입니다. Power : DC24V, DC12V( 주문사양). Max Current : 0.6A 숫자크기 : 58mm(FND Size : 70x47mm 4 개) RS-232,

More information

아래 항목은 최신( ) 이미지를 모두 제대로 설치하였을 때를 가정한다

아래 항목은 최신( ) 이미지를 모두 제대로 설치하였을 때를 가정한다 공유기사용환경에서 MNC-V100 환경설정하기 다음설명은 AnyGate GW-400A (Http://www.anygate.co.kr) 를사용하는네트워크환경에서 MNC-V100 을연결하여사용하는법을설명합니다. 공유기내부네트워크환경설정공유기를사용하는환경에서공유기의설정을아래그림과같이설정하시면 MNC-V100의설정을변경하지않아도모비캠과연결할수있습니다. ( 공유기의환경을변경하기어려운경우에는

More information

10X56_NWG_KOR.indd

10X56_NWG_KOR.indd 디지털 프로젝터 X56 네트워크 가이드 이 제품을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설명서는 네트워크 기능 만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본 제품을 올바르게 사 용하려면 이 취급절명저와 본 제품의 다른 취급절명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주의사항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이 제품에 대한 모든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십시오. 읽은 뒤에는 나중에 필요할 때

More information

PRO1_09E [읽기 전용]

PRO1_09E [읽기 전용] Siemens AG 1999 All rights reserved File: PRO1_09E1 Information and - ( ) 2 3 4 5 Monitor/Modify Variables" 6 7 8 9 10 11 CPU 12 Stop 13 (Forcing) 14 (1) 15 (2) 16 : 17 : Stop 18 : 19 : (Forcing) 20 :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203137C0E55FBFACBDC0B9AEC1A6BCD6B7E7BCC72E707074>

<4D F736F F F696E74202D203137C0E55FBFACBDC0B9AEC1A6BCD6B7E7BCC72E707074> SIMATIC S7 Siemens AG 2004. All rights reserved. Date: 22.03.2006 File: PRO1_17E.1 차례... 2 심벌리스트... 3 Ch3 Ex2: 프로젝트생성...... 4 Ch3 Ex3: S7 프로그램삽입... 5 Ch3 Ex4: 표준라이브러리에서블록복사... 6 Ch4 Ex1: 실제구성을 PG 로업로드하고이름변경......

More information

VPN.hwp

VPN.hwp Linksys VPN Router RV042&RV082 VPN Router 용 VPN 터널설정 한국어사용자설명서 V1.0 Table of Content 1 Gateway to Gateway 설정... 1 STEP 1 - Gateway to Gateway 터널생성하기... 1 STEP 2 - 터널정보입력하기... 1 STEP 3 - Gateway to Gateway

More information

< 목차 > Ⅰ. 개요 3 Ⅱ. 실시간스팸차단리스트 (RBL) ( 간편설정 ) 4 1. 메일서버 (Exchange Server 2007) 설정변경 4 2. 스팸차단테스트 10

< 목차 > Ⅰ. 개요 3 Ⅱ. 실시간스팸차단리스트 (RBL) ( 간편설정 ) 4 1. 메일서버 (Exchange Server 2007) 설정변경 4 2. 스팸차단테스트 10 (https://www.kisarbl.or.kr) < 목차 > Ⅰ. 개요 3 Ⅱ. 실시간스팸차단리스트 (RBL) ( 간편설정 ) 4 1. 메일서버 (Exchange Server 2007) 설정변경 4 2. 스팸차단테스트 10 Ⅰ. 개요 실시간스팸차단리스트 (RBL) 는메일서버를운영하는누구나손쉽게효과적으로스팸수신을차단하는데이용할수있도록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More information

제 3 편

제 3 편 제 3 편 미약무선기기 (3 미터 ) 무선조정기 (500 미터 ) 소출력무선기기 코드리스전화기 데이터전송용 무선호출용 특정소출력무선기기 무선데이터통신및무선 LAN 용 무선마이크용 무선조정및안전시스템용 시각장애인용 단거리전용통신용 1000 100 10 60GHz ANSIBLE 5GHz PAN/LAN Convergence HIPERLAN/2 802.11a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을이용하여간편하게 MagicInfo 의네트워크를설정하고시스템을백업및복원할수있습니다. 시스템시작시리모컨의 - 버튼이나키보드의 F3 키를연속해서누르면복구모드로진입한후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이실행됩니다.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은키보드와리모컨을사용하여조작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wireless communications.ppt

Microsoft PowerPoint - wireless communications.ppt 무선통신 기술 무선통신 기술의 분류, 종류, 진화 무선랜 기술 이동통신 기술 세대 구분, 주요 특징, 와이브로, LTE ㅇ LG U+의 무선통신 전략 LG U+의 무선통신 로드맵, ACN 서비스 1 무선통신 기술의 분류 無線통신 Wireless 사용자 구간의 유선 부분을 무선으로 대체 Nomadic 이동한 후 그 장소에 멈추어서 통신 서비스를 이용, 보행 중

More information

휴대용 기기 분야 가정용 영상 기기 분야 휴대 전화 USB, FireWire 등 PC PC TV DVD/Blu-ray 플레이어 게임 콘솔 휴대 전화 휴대전화, PMP 등 휴대용 기기 간 대용량 데이터 무선 전송 캠코더 Component, Display Port, DVI

휴대용 기기 분야 가정용 영상 기기 분야 휴대 전화 USB, FireWire 등 PC PC TV DVD/Blu-ray 플레이어 게임 콘솔 휴대 전화 휴대전화, PMP 등 휴대용 기기 간 대용량 데이터 무선 전송 캠코더 Component, Display Port, DVI 표준 기술동향 60GHz 주파수 대역 기반 밀리미터파 무선전송기술 표준화 동향 홍승은 ETRI 무선통신연구부 초고속무선통신연구팀 선임연구원 이우용 ETRI 무선통신연구부 초고속무선통신연구팀 팀장 정현규 ETRI 무선통신연구부 부장 1. 머리말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저전력 구현을 통해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용 장치에도 탑재되어 장치 간 대용량 무선 통신에 사용되는

More information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사용자매뉴얼 JetFlash Vault 100 ( 버전 1.0) 1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3 2.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3 3.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7 4.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찾아보기... 10 JetFlash

More information

H3050(aap)

H3050(aap) USB Windows 7/ Vista 2 Windows XP English 1 2 3 4 Installation A. Headset B. Transmitter C. USB charging cable D. 3.5mm to USB audio cable - Before using the headset needs to be fully charged. -Connect

More information

PWR PWR HDD HDD USB USB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DDNS (

PWR PWR HDD HDD USB USB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DDNS ( PWR PWR HDD HDD USB USB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DDNS (http://ddns.hanwha-security.com) Step 1~5. Step, PC, DVR Step 1. Cable Step

More information

1. 회사소개 및 연혁 - 회사소개 회사소개 회사연혁 대표이사: 한종열 관계사 설립일 : 03. 11. 05 자본금 : 11.5억원 인 원 : 18명 에스오넷 미도리야전기코리 아 미도리야전기(일본) 2008 2007 Cisco Premier Partner 취득 Cisco Physical Security ATP 취득(진행) 서울시 강남구 도심방범CCTV관제센터

More information

제품 특징 PC에서 마우스/키보드로 사용 Motion Ring은 사용자의 동작을 인식하는 3D 공간 인식 센서 가 장착되어 있어 정해진 제스처를 사용하여 마우스나 키보드 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마우스와 키보드 없이 인터넷 웹 페이지를 사용하 거나 프레젠테

제품 특징 PC에서 마우스/키보드로 사용 Motion Ring은 사용자의 동작을 인식하는 3D 공간 인식 센서 가 장착되어 있어 정해진 제스처를 사용하여 마우스나 키보드 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마우스와 키보드 없이 인터넷 웹 페이지를 사용하 거나 프레젠테 Motion Ring 사용 설명서 본 사용 설명서의 주의사항은 사용자의 안전을 지키고, 재산상의 손해 등을 막기 위한 내용입니다. 반드시 읽고 올바르게 사용하여 주십시오. UZ-R001 제품 특징 PC에서 마우스/키보드로 사용 Motion Ring은 사용자의 동작을 인식하는 3D 공간 인식 센서 가 장착되어 있어 정해진 제스처를 사용하여 마우스나 키보드 로

More information

Orcad Capture 9.x

Orcad Capture 9.x OrCAD Capture Workbook (Ver 10.xx) 0 Capture 1 2 3 Capture for window 4.opj ( OrCAD Project file) Design file Programe link file..dsn (OrCAD Design file) Design file..olb (OrCAD Library file) file..upd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1 < 목차 > 1. SYSMAC Gateway 설정 -------------- 3 2. Network Configurator 수동설정 -------------- 23 3. Tag Status Area 설정방법 --------------------- 30 2 1. SYSMAC Gateway 설정 1) 시작 > 프로그램 > OMRON > SYSMAC Gateway

More information

(SW3704) Gingerbread Source Build & Working Guide

(SW3704) Gingerbread Source Build & Working Guide (Mango-M32F4) Test Guide http://www.mangoboard.com/ http://cafe.naver.com/embeddedcrazyboys Crazy Embedded Laboratory www.mangoboard.com cafe.naver.com/embeddedcrazyboys CRZ Technology 1 Document History

More information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Mar.; 28(3),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Mar.; 28(3),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2017 Mar.; 28(3), 163 169. http://dx.doi.org/10.5515/kjkiees.2017.28.3.163 ISSN 1226-3133 (Print) ISSN 2288-226X (Online) PCB

More information

CD-RW_Advanced.PDF

CD-RW_Advanced.PDF HP CD-Writer Program User Guide - - Ver. 2.0 HP CD-RW Adaptec Easy CD Creator Copier, Direct CD. HP CD-RW,. Easy CD Creator 3.5C, Direct CD 3.0., HP. HP CD-RW TEAM ( 02-3270-0803 ) < > 1. CD...3 CD...5

More information

Remote UI Guide

Remote UI Guide Remote UI KOR Remote UI Remote UI PDF Adobe Reader/Adobe Acrobat Reader. Adobe Reader/Adobe Acrobat Reader Adobe Systems Incorporated.. Canon. Remote UI GIF Adobe Systems Incorporated Photoshop. ..........................................................

More information

AV PDA Broadcastin g Centers Audio /PC Personal Mobile Interactive (, PDA,, DMB ),, ( 150km/h ) (PPV,, ) Personal Mobile Interactive Multimedia Broadcasting Services 6 MHz TV Channel Block A Block

More information

PowerChute Personal Edition v3.1.0 에이전트 사용 설명서

PowerChute Personal Edition v3.1.0 에이전트 사용 설명서 PowerChute Personal Edition v3.1.0 990-3772D-019 4/2019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More information

Network Security - Wired Sniffing 실습 ICNS Lab. Kyung Hee University

Network Security - Wired Sniffing 실습 ICNS Lab. Kyung Hee University Network Security - Wired Sniffing 실습 ICNS Lab. Kyung Hee University Outline Network Network 구조 Source-to-Destination 간 packet 전달과정 Packet Capturing Packet Capture 의원리 Data Link Layer 의동작 Wired LAN Environment

More information

NTD36HD Manual

NTD36HD Manual Upnp 사용 D7 은 UPNP 를지원하여 D7 의네크워크에연결된 UPNP 기기에별다른설정없이연결하여, 유무선으로네트워크상의연결된 UPNP 기기의콘텐츠를재생할수있습니다. TV 화면의 브라우저, UPNP 를선택하면연결가능한 UPNP 기기가표시됩니다. 주의 - UPNP 기능사용시연결된 UPNP 기기의성능에따라서재생되지않는콘텐츠가있을수있습니다. NFS 사용 D7

More information

DE1-SoC Board

DE1-SoC Board 실습 1 개발환경 DE1-SoC Board Design Tools - Installation Download & Install Quartus Prime Lite Edition http://www.altera.com/ Quartus Prime (includes Nios II EDS) Nios II Embedded Design Suite (EDS) is automatically

More information

USER Manual

USER Manual KOR V1.3 AltPLC 6637 Quick Guide Web: www.altsoft.kr E-mail: altsoft@altsoft.kr Tel: 02-547-2344 Features Processor - Intel i7-3610qe 2.3GHz - Intel i5-3610me 2.7GHz Memory - 1 x DDR3 1066/1333MHz SODIMM,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 PC PC 3 [ ] [ ], [ ] [ ] [ ] 3 [ ] [ ], 4 [ ] [ ], 4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 5 [ ] 6 [ IP (O)], [ DNS (B)] 7 [ ] 한국어 -

. PC PC 3 [ ] [ ], [ ] [ ] [ ] 3 [ ] [ ], 4 [ ] [ ], 4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 5 [ ] 6 [ IP (O)], [ DNS (B)] 7 [ ] 한국어 -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3.., PC, DVR. Cable IP Cable/ADSL/ VDSL or 3 4 VIDEO OUT (SPOT) AUDIO IN VGA ALARM OUT COM ALARM IN RS-485 3 4 G G + 3 CONSOLE NETWORK DC V VIDEO IN VIDEO

More information

통신서비스품질평가보고서 2017 Evaluation Report for the Quality of Communication Services

통신서비스품질평가보고서 2017 Evaluation Report for the Quality of Communication Services www.nia.or.kr 2017 통신서비스품질평가보고서 2017 Evaluation Report for the Quality of Communication Services www.nia.or.kr 2017 통신서비스품질평가보고서 2017 Evaluation Report for the Quality of Communication Services www.nia.or.kr

More information

DDX4038BT DDX4038BTM DDX4038 DDX4038M 2010 Kenwoo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LVT A (MN)

DDX4038BT DDX4038BTM DDX4038 DDX4038M 2010 Kenwoo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LVT A (MN) DDX4038BT DDX4038BTM DDX4038 DDX4038M 2010 Kenwoo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LVT2201-002A (MN) 2 3 [ ] CLASS 1 LASER PRODUCT 4 1 2 Language AV Input R-CAM Interrupt Panel Color Preout

More information

chapter4

chapter4 Basic Netw rk 1. ก ก ก 2. 3. ก ก 4. ก 2 1. 2. 3. 4. ก 5. ก 6. ก ก 7. ก 3 ก ก ก ก (Mainframe) ก ก ก ก (Terminal) ก ก ก ก ก ก ก ก 4 ก (Dumb Terminal) ก ก ก ก Mainframe ก CPU ก ก ก ก 5 ก ก ก ก ก ก ก ก ก ก

More information

DocuPrint P265 dw/M225 dw/M225 z/M265 z AirPrint Guide

DocuPrint P265 dw/M225 dw/M225 z/M265 z AirPrint Guide DocuPrint M265 z DocuPrint M225 z DocuPrint M225 dw DocuPrint P265 dw 표기법 본사용자설명서에서는다음과같은아이콘을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발생가능한상황에대처하는방법을알려주거나다른기능과함께작동하는방법에대한요령을제공합니다. 상표 Xerox, Xerox 및 Design, 그리고 Fuji Xerox 및 Design

More information

VZ94-한글매뉴얼

VZ94-한글매뉴얼 KOREAN / KOREAN VZ9-4 #1 #2 #3 IR #4 #5 #6 #7 ( ) #8 #9 #10 #11 IR ( ) #12 #13 IR ( ) #14 ( ) #15 #16 #17 (#6) #18 HDMI #19 RGB #20 HDMI-1 #21 HDMI-2 #22 #23 #24 USB (WLAN ) #25 USB ( ) #26 USB ( ) #27

More information

목 차 Ⅰ. 정보기술의 환경 변화 Ⅱ. 차량-IT Convergence Ⅲ. 차량 센서 연계 서비스 Ⅳ. 차량-IT 융합 발전방향

목 차 Ⅰ. 정보기술의 환경 변화 Ⅱ. 차량-IT Convergence Ⅲ. 차량 센서 연계 서비스 Ⅳ. 차량-IT 융합 발전방향 차량-IT 융합 기반의 미래형 서비스 발전 동향 이범태 (현대자동차) 목 차 Ⅰ. 정보기술의 환경 변화 Ⅱ. 차량-IT Convergence Ⅲ. 차량 센서 연계 서비스 Ⅳ. 차량-IT 융합 발전방향 Ⅰ. 정보 기술의 환경변화 1. 정보기술의 발전 2. 자동차 전장 시스템의 발전 1. 정보기술의 발전 정보기술은 통신 네트워크의 급속한 발전, 단말의 고기능화,

More information

IRISCard Anywhere 5

IRISCard Anywhere 5 이 빠른 사용자 가이드는 IRISCard Anywhere 5 및 IRISCard Corporate 5 스캐너의 설치와 시작을 도와 드립니다. 이 스캐너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 Cardiris Pro 5 및 Cardiris Corporate 5 for CRM (Windows 용) - Cardiris Pro 4 (Mac OS 용) Cardiris 의

More information

1217 WebTrafMon II

1217 WebTrafMon II (1/28) (2/28) (10 Mbps ) Video, Audio. (3/28) 10 ~ 15 ( : telnet, ftp ),, (4/28) UDP/TCP (5/28) centralized environment packet header information analysis network traffic data, capture presentation network

More information

UWBT 휴대용 Bluetooth® 무선 온도, 습도 및 pH 송신기 시리즈

UWBT 휴대용 Bluetooth® 무선 온도, 습도 및 pH 송신기 시리즈 사용 설명서 kr.omega.com 에서 온라인 쇼핑 하세 요. e이메일: info@kr.omega.com 최신 제품 설명서를 얻으 려면: UWBT 휴대용 Bluetooth 무선 온도, 습도 및 ph 송신기 시리즈 kr.omega.com info@kr.omega.com 한국 서비스: 한국: Omega Engineering 한국 지사, 서울시 서초구 매헌로 54-1

More information

1,000 AP 20,000 ZoneDirector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ZoneDirector 5000 WLAN L

1,000 AP 20,000 ZoneDirector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ZoneDirector 5000 WLAN L 1,000 AP 20,000 ZoneDirector 5000.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WLAN LAN Ruckus Wireless (ZD5000),, WLAN. 20,000 2,048 WLAN ZD5000 1,000 ZoneFlex

More information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 Studuino 소프트웨어설치 본자료는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설치안내서입니다. Studuino 프로그래밍 환경의갱신에따라추가 / 수정될수있습니다. 목차 1. 소개... 1 2. Windows... 2 2.1. 프로그래밍환경설치... 2 2.1.1. 웹설치버전설치방법... 2 2.2.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실행...

More information

05 목차(페이지 1,2).hwp

05 목차(페이지 1,2).hwp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2014 Sep.; 25(9), 944 951. http://dx.doi.org/10.5515/kjkiees.2014.25.9.944 ISSN 1226-3133 (Print) ISSN 2288-226X (Online) A Study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Armjtag_문서1.doc

Microsoft Word - Armjtag_문서1.doc ARM JTAG (wiggler 호환 ) 사용방법 ( IAR EWARM 에서 ARM-JTAG 로 Debugging 하기 ) Test Board : AT91SAM7S256 IAR EWARM : Kickstart for ARM ARM-JTAG : ver 1.0 ( 씨링크테크 ) 1. IAR EWARM (Kickstart for ARM) 설치 2. Macraigor

More information

차 례 설치순서 1 인터넷 유무선공유 설치하기 2 스마트에어컨 회원등록 6 캐리어에어컨 스마트앱 사용하기 8

차 례 설치순서 1 인터넷 유무선공유 설치하기 2 스마트에어컨 회원등록 6 캐리어에어컨 스마트앱 사용하기 8 설치 및 사용전에 잘 읽어보시고 올바르게 사용해 주십시오. P/N : 40DT6A5411A-R 캐리어 에어컨 스마트기능 설치 및 사용 설명서 사용ㆍ설치 설 명 서 차 례 설치순서 1 인터넷 유무선공유 설치하기 2 스마트에어컨 회원등록 6 캐리어에어컨 스마트앱 사용하기 8 설치 순서 1. 인터넷 유무선공유기 설치 2. 유무선공유기와 에어컨을 WiFi (무선)

More information

ipTIME_A2000U_Manual

ipTIME_A2000U_Manual 802.11n MiMo 802.11g PCI Card Bus 무선랜카드드라이버 CD version 5.00 USB A2000U 사용설명서 iptime 을구입해주셔서감사합니다. 무선랜카드설치를진행하기위해서는유무선공유기또는 AP 가반드시필요하며, 유무선공유기또는 AP 의설정에따라무선랜카드설정이달라집니다. < 제품구성물 > 설치하시기전에구성물이아래와같이모두있는지확인하여주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1. What is AX1 AX1 Program은 WIZnet 사의 Hardwired TCP/IP Chip인 iinchip 들의성능평가및 Test를위해제작된 Windows 기반의 PC Program이다. AX1은 Internet을통해 iinchip Evaluation

1. What is AX1 AX1 Program은 WIZnet 사의 Hardwired TCP/IP Chip인 iinchip 들의성능평가및 Test를위해제작된 Windows 기반의 PC Program이다. AX1은 Internet을통해 iinchip Evaluation 1. What is AX1 AX1 Program은 WIZnet 사의 Hardwired TCP/IP Chip인 iinchip 들의성능평가및 Test를위해제작된 Windows 기반의 PC Program이다. AX1은 Internet을통해 iinchip Evaluation Board(EVB B/D) 들과 TCP/IP Protocol로연결되며, 연결된 TCP/IP

More information

G2011WDT-Manual-LG(CCNF-Ver02).xls

G2011WDT-Manual-LG(CCNF-Ver02).xls 이 기기는 가정용으로 전자파 적합 등록을 한 기기로써 주거지역에는 물론 모든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 용 설 명 서 20.1" TFT LCD TV+Monitor Model : G2011WDT 금미전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은 제품의 안전하고 올바른 사용과 사고나 위험을 사전에 막기 위한 것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모니터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4 ) SBR-100S 모델에대한 SSID( 네트워크이름 ) 변경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SSID 이란? SSID 는 Service Set Identifier 의약자로무선랜을통해젂송되는모든패킷의헤더에존재하는고유식별자이다. 무선랜클라이언트가무선랜 AP 에접속할때각무선랜을다른무선랜과구붂하기위해사용됩니다.

More information

Preliminary spec(K93,K62_Chip_081118).xls

Preliminary spec(K93,K62_Chip_081118).xls 2.4GHz Antenna K93- Series KMA93A2450X-M01 Antenna mulilayer Preliminary Spec. Features LTCC Based designs Monolithic SMD with small, low-profile and light-weight type Wide bandwidth Size : 9 x 3 x 1.0mm

More information

Student Help

Student Help 시스템요구사항... 2 PC 요구사항... 2 MAC 요구사항... 2 질문과대답... 3 실행을위해필요한하드웨어또는소프트웨어는무엇입니까?... 3 Flash Player 는어떻게다운로드합니까?... 3 개인정보 ( 예 : 이름, 암호, 전자메일주소등 ) 는어떻게수정합니까?... 3 새교재는어떻게추가합니까?... 3 내교재에대한수업오디오는어떻게듣습니까?...

More information

i-movix 특징 l 안정성 l 뛰어난화질 l 차별화된편의성

i-movix 특징 l 안정성 l 뛰어난화질 l 차별화된편의성 i-movix 소개 2005 년설립 ( 벨기에, 몽스 ), 방송카메라제작 2005년 Sprintcam Live System 개발 2007년 Sprintcam Live V2 2009년 Sprintcam Live V3 HD 2009년 Sprintcam Vvs HD 2011년 Super Slow Motion X10 2013년 Extreme + Super Slow

More information

airDACManualOnline_Kor.key

airDACManualOnline_Kor.key 5F InnoValley E Bldg., 255 Pangyo-ro, Bundang-gu, Seongnam-si, Gyeonggi-do, Korea (Zip 463-400) T 031 8018 7333 F 031 8018 7330 airdac AD200 F1/F2/F3 141x141x35 mm (xx) 350 g LED LED1/LED2/LED3 USB RCA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Mango-E-Toi Board Developer Manual

Mango-E-Toi Board Developer Manual Mango-E-Toi Board Developer Manual http://www.mangoboard.com/ http://cafe.naver.com/embeddedcrazyboys Crazy Embedded Laboratory www.mangoboard.com cafe.naver.com/embeddedcrazyboys CRZ Technology 1 Document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How to make a ZigBee Network_kr

Microsoft Word - How to make a ZigBee Network_kr 1 단계 ZigBee 네트워크설정방법 이보기는 ProBee 기기를이용해 ZigBee 네트워크를설정하는방법을보여줍니다. 2 단계 이보기에서사용된 SENA 제품입니다 : ProBee ZE10 Starter Kit ProBee ZS10 ProBee ZU10 3 단계 ZigBee 네트워크입니다. SE1 SE2 SE3 ZS10 ZS10 ZS10 R4 R5 R3 R1

More information

CAN-fly Quick Manual

CAN-fly Quick Manual adc-171 Manual Ver.1.0 2011.07.01 www.adc.co.kr 2 contents Contents 1. adc-171(rn-171 Pack) 개요 2. RN-171 Feature 3. adc-171 Connector 4. adc-171 Dimension 5. Schematic 6. Bill Of Materials 7. References

More information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 1-1. 기능 이 Wireless Image Utility 는 안드로이드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저장된 파일을 프로젝터로 무선 전송 컴퓨터에서 USB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 1-1. 기능 이 Wireless Image Utility 는 안드로이드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저장된 파일을 프로젝터로 무선 전송 컴퓨터에서 USB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버전 1.1 NEC 프로젝터용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작동 설명서 NEC's Image 목차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2 1-1. 기능...2 1-2. 작동 조건...5 1-3. 작동 순서...6 2. 안드로이드 기기에 Wireless Image Utility 설치...6 3. 안드로이드 기기에 투사할

More information

© Rohde & Schwarz; R&S®CDS Campus Dashboard Software

© Rohde & Schwarz; R&S®CDS Campus Dashboard Software Product Brochure Version 03.00 R&S CDS Campus Dashboard Software 멀티 유저 실험, 실습실을 위한 교육용 소프트웨어 CDS_bro_ko_3607-9308-16_v0300.indd 1 18.02.2019 10:28:33 R&S CDS Campus Dashboard Software 개요 R&S CDS Campus

More information

/ TV 80 () DAB 2001 2002 2003 2004 2005 2010 Analog/Digital CATV Services EPG TV ( 60 ) TV ( Basic, Tier, Premiums 60 ) VOD Services Movies In Demand ( 20 ) Education N- VOD (24 ) Digital Music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release note-VRRP_Korean.doc

Microsoft Word - release note-VRRP_Korean.doc VRRP (Virtual Router Redundancy Protocol) 기능추가 Category S/W Release Version Date General 7.01 22 Dec. 2003 Function Description VRRP 는여러대의라우터를그룹으로묶어하나의가상 IP 어드레스를부여해마스터로지정된라우터장애시 VRRP 그룹내의백업라우터가마스터로자동전환되는프로토콜입니다.

More information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Mar.; 28(3),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Mar.; 28(3),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207 Mar.; 28(3), 7785. http://dx.doi.org/0.555/kjkiees.207.28.3.77 ISSN 226-333 (Print)ISSN 2288-226X (Online) Performance Comparison

More information

Amazon EBS (Elastic Block Storage) Amazon EC2 Local Instance Store (Ephemeral Volumes) Amazon S3 (Simple Storage Service) / Glacier Elastic File Syste (EFS) Storage Gateway AWS Import/Export 1 Instance

More information

manual pdfÃÖÁ¾

manual pdfÃÖÁ¾ www.oracom.co.kr 1 2 Plug & Play Windows 98SE Windows, Linux, Mac 3 4 5 6 Quick Guide Windows 2000 / ME / XP USB USB MP3, WMA HOLD Windows 98SE "Windows 98SE device driver 7 8 9 10 EQ FM LCD SCN(SCAN)

More information

Information Memorandum Danam Communications Inc

Information Memorandum Danam Communications Inc Information Memorandum 2000. 7. 6 Danam Communications Inc 2 TABLE OF CONTENTS... 5 I.... 6 1....6 2....7 3....9 4....10 5....11 6....12 7....13 8....14 II.... 16 1....16 2....16 3....16 4....17 III. R&D...

More information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WIZPLAT Corporation User Manual Gigabit LAN Port + USB3.0 HUB 사용자 설명서 이번에는 Gigabit LAN Port + USB3.0 HUB 를 구입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사용설명서에는 중요한 주의 사항과 제품의 취급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신 후 본 제품을 바르고

More information

UDP Flooding Attack 공격과 방어

UDP Flooding Attack 공격과 방어 황 교 국 (fullc0de@gmail.com) SK Infosec Co., Inc MSS Biz. Security Center Table of Contents 1. 소개...3 2. 공격 관련 Protocols Overview...3 2.1. UDP Protocol...3 2.2. ICMP Protocol...4 3. UDP Flood Test Environment...5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NTAS and FRAME BUILDER Install Guide NTAS and FRAME BUILDER Version 2.5 Copyright 2003 Ari System, Inc. All Rights reserved. NTAS and FRAME BUILDER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Ari System,

More information

F120S_(Rev1.0)_1130.indd

F120S_(Rev1.0)_1130.indd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기본 구성품 구입 시 박스 안에 들어있는 구성품입니다. 구성품을 확인하세요. 누락된 구성품이 있을 경우, 또는 추가로 기본 구성품 구입을 원할 경우, LG전자 상담실 (T.1544-7777)로 문의하세요. 실제 제품과 그림이 다를 수 있으며 사정에 따라 일부 품목이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R&S Power Viewer Plus For NRP Sensor 1.... 3 2....5 3....6 4. R&S NRP...7 -.7 - PC..7 - R&S NRP-Z4...8 - R&S NRP-Z3... 8 5. Rohde & Schwarz 10 6. R&S Power Viewer Plus.. 11 6.1...12 6.2....13 - File Menu...

More information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Jul.; 27(7),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Jul.; 27(7),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2016 Jul.; 27(7), 625634. http://dx.doi.org/10.5515/kjkiees.2016.27.7.625 ISSN 1226-3133 (Print)ISSN 2288-226X (Online) Near-Field

More information

PowerPoint Template

PowerPoint Template JavaScript 회원정보 입력양식만들기 HTML & JavaScript Contents 1. Form 객체 2. 일반적인입력양식 3. 선택입력양식 4. 회원정보입력양식만들기 2 Form 객체 Form 객체 입력양식의틀이되는 태그에접근할수있도록지원 Document 객체의하위에위치 속성들은모두 태그의속성들의정보에관련된것

More information

네트워크연결매뉴얼 SRP-Q300/302 감열식프린터 Rev

네트워크연결매뉴얼 SRP-Q300/302 감열식프린터 Rev 네트워크연결매뉴얼 감열식프린터 Rev. 1.00 http://www.bixolon.com 목차 1. 매뉴얼안내... 3 2. 주의사항... 3 3. 연결방법... 4 3-1 Android Soft AP 모드... 7 3-2 ios Soft AP 모드... 8 3-3 Infrastructure 모드로변경하는방법... 9 4. 설정초기화... 11 Rev. 1.00-2

More information

Musique(002~095).indd

Musique(002~095).indd No! 구성품 확인 각 부분의 이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다음과 같은 내용물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앞면 뒷면 MP3 버튼 휴대폰 배터리 커버 표준형 배터리 배터리 충전기 차량용 충전기 후면 카메라 보조마이크 Melon 플레이어의 곡 보관함으로 이동 컨텐츠 재생시 동작 버튼 배터리 커버 - 컨텐츠 재생/일시정지 사용하기 전에 빛 감지 센서

More information

6. 설치가시작되는동안 USB 드라이버가자동으로로드됩니다. USB 드라이버가성공적으로로드되면 Setup is starting( 설치가시작되는중 )... 화면이표시됩니다. 7. 화면지침에따라 Windows 7 설치를완료합니다. 방법 2: 수정된 Windows 7 ISO

6. 설치가시작되는동안 USB 드라이버가자동으로로드됩니다. USB 드라이버가성공적으로로드되면 Setup is starting( 설치가시작되는중 )... 화면이표시됩니다. 7. 화면지침에따라 Windows 7 설치를완료합니다. 방법 2: 수정된 Windows 7 ISO Windows 7 설치및 PCIE RAID 설정정보 DK173 초판 11월 2016 A. Windows 7 및 USB 드라이버설치 칩셋사양에따라 Windows 7 설치중에 USB 키보드 / 마우스를사용하려면시스템에서 USB 드라이버를사전로드해야합니다. 이절에서는 USB 드라이버사전로드방법과 Windows 7 설치방법에대해서설명합니다. 방법 1: SATA ODD

More information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Oct.; 27(10),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Oct.; 27(10),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2016 Oct.; 27(10), 926 934. http://dx.doi.org/10.5515/kjkiees.2016.27.10.926 ISSN 1226-3133 (Print) ISSN 2288-226X (Online) Multi-Function

More information

ARMBOOT 1

ARMBOOT 1 100% 2003222 : : : () PGPnet 1 (Sniffer) 1, 2,,, (Sniffer), (Sniffer),, (Expert) 3, (Dashboard), (Host Table), (Matrix), (ART, Application Response Time), (History), (Protocol Distribution), 1 (Select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1... 2 System... 3... 3.1... 3.2... 3.3... 4... 4.1... 5... 5.1... 5.2... 5.2.1... 5.3... 5.3.1 Modbus-TCP... 5.3.2 Modbus-RTU... 5.3.3 LS485... 5.4... 5.5... 5.5.1... 5.5.2... 5.6... 5.6.1... 5.6.2...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고객의 불편을 모바일과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해결하는 모바일 영상 기반 A/S 시스템 매뉴얼 (AnySupport Video) Contents 1. 애니서포트 비디오 소개 2. 각 부분별 기능 소개 3. 프로그램 설치 4. 주요기능 설명 고객의 불편을 웹과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해결 1. 애니서포트 비디오 소개 fdfsfds 고객과 기업이 모두 만족하는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