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음양론에바탕을둔것이므로앞으로인간이해결하지못하는문제점이자꾸나타 나게될것이다. 자연, 우주순환원리는천지인 ( 天地人 ) 삼재 ( 三才 ) 가근본이므로앞으로 삼극 ( 三極 ) 으로만드는반도체칩이나올것이고, 그럴때안정되어질것이다. 4) 잘못알려진한자문화 ⑴ 우리글금문에서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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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

Transcription:

立 )' 이란말이존재하는것과같다 (< 그림 6>). 반면에지나족유물에나오는대부분의솥은다리가네개다. ⑶ 다리가세개달린삼족오 < 그림 7> 삼족오 < 그림7> 의삼족오는고구려고분에서많이나오므로고구려의혼이이라고도한다. 중국신화에나타나는태양속에사는까마귀에대한전설은후예 ( 后예 ) 란사람에관한이야기이므로이를고구려의혼으로삼았을리는없다. 삼족오의새는 ' 솟는것 ' 으로 ' 해 ' 의상징물이고, ' 다리세개 ' 는뒤에밝히는신지녹도문삼지창에서와같이양다리가운데남근이붙은것이며, 이는생명을 ' 탄생 ' 시키는의미를가지고있지만새그림이므로다리를같게한것이다. 이외에도우리음악의삼장원리, 삼박자인우리음악과시조, 삼재부에쓰이는머리가 세개인독수리 ( 三頭鷹 ) 를비롯하여, 하느님이나임금에게절을할때 3 배를하는등 우리겨레는우주를삼극이론으로인식했던증거는수없이많다. ⑷ 우주는삼극이론으로존재, 음양이론은불완전음양론으로는이우주가존재할수도없고존재했다해도100만분의 1초안에소멸한다. 그이유는이우주를형성하고있는모든원자는전자ㆍ양자ㆍ중성자 ( 陰ㆍ陽ㆍ中性子 ) 로이루어져있는데, 만약중성자가음양양극을안정시켜주지못하면 100만분의 1 초사이에그원자는소멸될수있기때문에그원자로된우주도동시에사라진다. 따라서기상대청소부만하더라도 100년후에어디서일식, 월식이일어날것을아는데, 음양론으로는내일아침일기예보하나모른다. 만약음양오행설이그렇게정확하고우주의진리를안다면기상대는물론인공위성을쏘는나사에서도음양오행 쟁이 들을쓸것이다. 따라서이음양오행설은점쟁이들이사기치는데나쓰이는쓸데없는것인데, 이것이우리의상국으로생각하던중국에서들어온것이니지금도음양오행설이라면깜박죽는이가너무나많다. 이우주는天ㆍ地ㆍ人 ( 陽ㆍ陰ㆍ中 ) 삼극으로이루어졌고천부경도기본적으로삼극이론을바탕으로된것이므로이를음양오행설로풀려면자체모순에빠지게된다. 따라서천부경을제대로해석하기위해서는당연히삼극이론으로연구해야한다. 지금 0 과 1, 즉음양으로만드는반도체칩, 그리고그것으로만든컴퓨터는불완전 - 11 -

한음양론에바탕을둔것이므로앞으로인간이해결하지못하는문제점이자꾸나타 나게될것이다. 자연, 우주순환원리는천지인 ( 天地人 ) 삼재 ( 三才 ) 가근본이므로앞으로 삼극 ( 三極 ) 으로만드는반도체칩이나올것이고, 그럴때안정되어질것이다. 4) 잘못알려진한자문화 ⑴ 우리글금문에서전해진한자중국인들은갑골문 ( 甲骨文 ) 이자기네한자의원조라고알고있고, 따라서갑골문이가장오래된글자라한다. 그러나사실은우리조상들이글자가없던당시에그림을그려의사표시를하였던그림글자금문 ( 金文 ) 이먼저다. 그후신지가사냥을나갔다가사슴의발자국을보고힌트를얻어신진녹도전자를만들었지만, 이는천제를지낼때만쓰던신의글자였지인간이쓰라는글자는아니었으므로일반백성들에게는인기가없어금방없어졌다. 따라서신지가다시원시한글인가림토의어미신지신획 ( 神誌神劃 ) 을만들었는데, 이는특수층에서만공부해야알수있었으므로일반인들은그대로그림글자인금문을썼고, 이금문을황제헌원의아들이라는창힐 ( 창힐의존재설은중국기록에도다수 ) 이지나인의말과상식에맞추어발달시킨것이甲骨文이다. 이갑골문이진시황때대전 ( 大篆 ) ㆍ소전 ( 小篆 ), 그후에예서 ( 隸書 ) ㆍ해서 ( 楷書 ) 등의한자로발전되어우리에게는삼국초에나들어왔던것이다. 우리글가림토는신지신획을보다쉽게만든것인데, 금문이나지금한자도그렇지만, 당시의글자는어떤정형이있는것이아니라신지녹도문이나금문을혼용하는등쓰는사람마다지방이나부족마다달랐으니, 그냥그림글자인금문 1) 보다더이해하기가어려워결국없어지게되었을것이다. 이렇게우리글자를발달시키지못하고사장시켜버린우리선비들은도리어그한자를지나인들로부터구걸해다가우리말을적자니제대로적을수가없게되었고, 그래서이두문이라는절름발이문법을만들어적었으므로, 밝달임금 이 檀君 이되고, 앗선 이 朝鮮 이되었으며, 최치원의 81자도마찬가지로이두문형식이다. 따라서이것을한자뜻대로해독해서는도대체말이되지않는것이다. ⑵ 지금한자로된사서 ( 史書 ) 로는우리역사를알수없다 우리나라에서지금쓰는한자는고려때정착된것인데도그해석이백인백색이니, 고 1) 후에발전된한문도그림글자이긴하다. - 12 -

려나삼국이전의죽간 ( 竹刊 ) 2) 에쓰인원시한자는그야말로해독하는자마음대로일수밖에없다. 그러니이러한한자로쓰인사서만보고우리역사를추정했다가는정말우리역사가왜곡될수밖에없으므로, 우리역사를바로알려면반드시유물증거와또어느유물보다더확실한증거가되는천부인으로만든우리말과글자의뿌리를찾아증명해야되고, 추가적으로금문과도맞는지확인해야한다. ⑶ 미국은물론중국등외국학자는절대해독할수없는금문현재첫조선개국지에서출토되는청동기유물에새겨진금문이무려만여점이나되지만, 그것을서양학자는말할것도없고중국학자들조차도겨우 1천여자밖에해독하지못했고, 그것도이필자가보기에는 90% 이상이잘못되었다. 중국에서는공자등이금문해독을조금하였고, 또 < 설문해자 ( 說文解字 )> 등의해독사전이있으며, 근대중국금문의최고권위자라는낙빈기 ( 駱賓基 ), 장박군 ( 張璞君 ) 등이있기는하지만이들의해독을보면글자해독이정말잘못된것은물론이고우리역사까지왜곡하고있다. 그그림글자를쓴사람들이우리겨레니우리말, 우리상식으로읽어야만제대로읽힐수있기때문이다. 그런데문제는중국을비롯한세계는물론우리나라에서까지그들을금문해독의권위자로인정하는데있다. 4) 씨놀음 ( 씨름 ) 에대한바른이해우리바른역사는물론천부인과천부경, 특히진본천부경을제대로이해하려면환숫님당시의모든생활상과심지어성생활까지철저히알아야하므로아래근거를제시한다. ⑴ 씨놀음을한다는깃발 < 그림8> 은보스턴박물관에보관되어있는첫조선 3) 유적지에서출토된청동유물인데, 위는치우천왕의원모델이고, 아래금문글자는장터에서씨놀음 ( 씨름 ) 을하겠다는깃발이다. 이금문해독은글쓴이카페에자세히나와 < 그림 8> 씨놀음깃발이새겨진보스톤박물관의청동유물 2) 죽간의내용은알수없지만그런모습은연속극 ' 주몽 ' 에도나온바있음. 3) 흔히말하는고조선이라는말이적절하지않다고보아이렇게표현한다. - 13 -

있다. < 그림 9> 은무엇인가베푼다는 ' 베풀시 ( 施 )' 자에대해설명한 圖釋古漢字 의내용이다. < 그림 9> 施자 : 圖釋古漢字, 能國榮著, 濟魯書社刊 왼편두번째의금문 4) 을보면, 씨놀음을한다는깃발인데그그림우측은구멍안으로뭔가들어가있다. 그렇다면그구멍은여음 ( 女陰 ) 이며, 그뭔가는바로남근 ( 男根 ) 을의미하는 ' 뱀 ' 이다. ' 뱀 ' 이왜 ' 남근 ' 인가는다음의 < 그림 4> 를보면더욱분명해진다. < 그림 10> 蛇자 : 圖釋古漢字, 能國榮著, 濟魯書社刊 4) 뒤에자세히설명이나오지만, 금문은중국이아닌우리조상의글이다. - 14 -

< 그림10> 에서도우리역사와우리상식을모르는중국인은금문을해독할줄모르니중국인해설은보지말고금문만보아야한다. 金文 1, 2, 역시구멍으로뭔가들어갔는데, 그것을 ' 뱀 ( 蛇 )' 이라했다. 그럼과연뱀은무엇인가? < 그림11> 을보면명확해진다. 이巳의금문은뱀이아니고精子같은올챙이다. 따라서뱀이란바로남근의상징물이다, 아마우리선조들은올챙이가개구리가되는것을보고사람의정액속에도올챙이같은것이있으리라추측한것같다. < 그림 11> 巳자 : 圖釋古漢字, 能國榮著, 濟魯書社刊 ⑵ 씨놀음승자에대한포상은여자 < 그림12> 도첫조선유적지에서출토된보스턴박물관의청동유물에새겨진그림인데, 풀치마를입은왕과신하가있고, 그옆에씨름의승자가나신 ( 裸身 ) 으로엉거주춤서있으며, 그앞에역시나신의엎드린여인들이있다. 즉, 당시성행위는후방위교접이었으며, 성행위가종족을늘리는성스럽고위대한행위였으므로지금처럼은밀히하는것이아니라왕앞에서 < 그림12> 성행위장면이그려진청동유물도당당히했다는증거가된다. 우리선조들은이렇게씨놀음을통하여기형아나무지렁이들의씨는전수시키지못하게했었을것이고, 그래서이씨름에이긴자만이씨를뿌렸을것이니, 그덕분에우리 - 15 -

가건강한건아닌지? 하여간이러한 5,000 여년전선조들의성생활을두고현재우리는이조 500년의타성에젖은예의와도덕이라는잣대로비도덕적이라고폄하할수는없다. 따라서씨름장사였던환숫께서는하느님으로부터천부인과진본천부경인하나, 둘, 셋,, 열을받아가지고앗선 ( 첫조선 ) 유적지에내려오셔서그무리들과함께진본천부경인하나, 둘, 셋,, 열을주기도문처럼아침저녁으로외웠고, 또그후손들에게도대대손손아기가태어나말을배우면그것부터외우게하였는데, 이렇게자주외우다보니이것이우리의숫자 ' 하나, 둘, 셋,, 열 ' 의체 ( 體 ) 가되었고, 그후이것이용 ( 用 ) 으로활용되었다. 그래서우리는역사적으로이숫자를중요시해왔는데지금은그저숫자로만아는것이안타까울뿐이다. ⑶ 남근의상징인뱀을신성시했던우리조상 ' 숫 ( 雄 )' 이란바로 ' 사내 ' 의남근을말하고그남근의상징물이바로 ' 뱀 ' 이다. < 그림13> 는첫조선유적지에서출토된청동기유물을미고 ( 乙未觚 ) 에새겨진명문으로남근을여인둘이서손으로받들고있다. < 그림14> 은이것이남근이라는것을더확실히하기위해ㄹ같은뱀까지그려놓았다. 즉, 지금巳자는전에는뱀이아니었고, 己 < 그림13> 을미고명문자가뱀이었던것이지금은뒤바뀌었다는것 < 그림14> ㄹ자뱀은원시한자를보면알수있다. 여기서야구방망이같은것은남근이고, 이것을받드는것은여인손이며, 그아래己같은것은뱀이다. 이런그림은수도없이많다. < 그림15> 도보스턴박물관에있는첫조선유적지발견청동기유물에새겨진명문인데, 그해독은우리상식, 우리말과우리상고사를전혀모르는미국학자들은물론소위중국의금문학자들도이것이무슨그림인지전연몰라지금까지의문으로남아있다. 이그림은뱀두마리가서로노려보는데, 뱀에게세로줄이있어뱀의행동을제한하고있다. 즉, ' 뱀 ' 은 ' 남근 ' 을상징하고, ' 제한된뱀 ' 이란씨름같이어떤 ' 규약 ' 이있다는말이며, 둘이겨루듯노려보는것은 ' 씨놀음 ' 을하겠다는것이며. 그아래야구방망이같은것은 ' 남근 ' 이고, 그 < 그림 15> 보스톤박물관의첫조선 유물사진 - 16 -

남근을잡는손은 ' 여인손이며, 그아래반달같은것은바로 ' 여음 ( 女陰 )' 이다. 이외수많은증거사진들이있지만생략하고, 다음은우리뿌리말로찾아본남근의 상징물이뱀이라는것을입증한다. ⑷ 아기가울때겁주는 ' 어비 ' 의어원지금도애기들이울고떼를쓰면 어-비 ( 에비 ) 온다. 울음뚝그쳐! 라고한다. 여기서 어비 는 아비 이니 엄한아비가오니울음을뚝그치라 는말같지만, " 어비야만지지마 " 는아비를만지지말라는말이아니고, 징그럽거나무서운것, 즉사내남근 (= 아비 ) 의상징물인거대한업구렁이를만지지말라는것이고, 결혼제도가없던원시사회에서힘도세고일도잘하는사내가그집단에들어오면그사내의남근을거대한업구렁이에비유한것인데이업이우리말로福이라는근거는또있다. 즉, 예전에살기가곤궁하여남의집문전에아기를버리면이를업둥이라고하여절대버리지못하고들여다기르게했는데, 이우리말업이福이되는것이다. 3. 여러篆古碑文과해독방법 1) 여러가지전고비문비교 최치원 81 자천부경의내용은 < 태백일사 > 본, < 고운집 > 본, < 계연수서신본 > 등이있으 나여기서는생략하고, 최치원이보고갱부작첩하여 81 자를만들었다는 전고비 ( 篆古 碑 ) 또는 전비문 ( 篆碑文 ) 5) 등의전자문, 즉진본천부경이라고할수있는신지전자문 은 < 그림 16> 와같이여러가지가알려져있다. 6) 5) 녹도문으로써그것을썼다. 훗날최고운이篆古碑를보고갱부작첩하여세상에전하였다 ( 이맥의 < 태백일사 > 소도경전본훈편 ) 는기록과 篆碑文이몹시어렵고읽기힘들어서고운이그것을번역하였다. (< 고운집 > 사적본 ) 는기록에서가져온말임. 6) 이찬구, 세고전자본에대한비교연구 < 천부경연구 >, 사단법인한배달, 1994, 33~41 쪽참조 - 구영변지 : 송호수와김붕남의책에소개된 1942 년발간본에소개된 16 자신지전 * 이찬구논문에는법수교고비의내용으로서이유립의 < 대배달민족사 (1)> 에소개된내용을게재하고있는데, 이는책을보아도편집한자욱이뚜렷하므로그대로쓸수가없으며, KBS 에서한글날특집으로보도한 평양법수교비문 의내용이구영변지의내용과같으므로이를법수교고비문으로본다. - 신영변지 : 월남세대들이 1971 년재발간본맨앞장에실린 신지필적 - 서법진결 : 김규진의 < 서법진결 ( 書法眞訣 )>(1915 년판 ) 에倉詰篆이라는이름으로게재된 11 자. - 창성조적서비 : 중국白水縣史官村倉聖廟의碑에새겨져있는 28 자 (< 환단지 > 10 호에서전재 ). 창힐이만든鳥跡書라알려짐 - 17 -

< 그림 16> 여러가지전고비문 이들내용을비교해보면대략아래와같이요약된다. ⑴ 서로다른경로과정에있으나결자의꼴이비슷하고, 같은글자가많다. 특히영변지신, 구와법수교비의글자는순서만다를뿐같은모양을하고있으며, 이 16자가창성조적서 28자중에다들어있다. ⑶ 다른것은신지의녹도문이라고전해왔으나서법전결과창성조적서비에서는창힐전으로전하고있다. 2) 신지녹도전자가진본천부경이라는 10가지증거필자는신지전자를해독해본결과이중신영변지에실린신지필적이 신지전자천부경진본 이라고보며, 원래 < 그림17> 처럼세로로쓰여있었던것을누군가가편의에의해가로쓰기로옮긴것으로본다. 이 신지녹도전자 가진본천부경이라는것은아래와같은 10가지의증가가있다. ⑴ 신지녹도전자천부경은 16 자이고하나, 둘, 셋,, 열도 16 자 진본천부경이라보는신영변지 (1971 년 서울에서재발간 ) 에게재된신지전자의글자 - 18 -

는모두 16 자이며, 우리숫자 ' 하나, 둘, 셋,, 열 ' 도숫자의뜻으로는 10 개이나적는글자수는 16자이다. 그외평양법수교아래의기천문과안영태가현대정치철학에소개한성예찬문신지전자역시 16자이지만이는 ' 하나, 둘, 셋,, 열 ' 과는무관하다. 따라서이그림글씨들의모양이같다는것은우연이라기보다, 신지가우리진본천부경을적자니지금우리가 ' 하나, 둘, 셋,, 열 ' 을적을때와마찬가지로 16자로적을수밖에없었다는것을말해준다. 그러나당시에는사용하는단어가제한적이었으므로현재와같이똑같은글자라도앞뒤의글자에따라달리해석되어야한다. ⑵ < 영변지 > 에제시하는신지녹도전자의글자가실제로중국섬서성백수현에있다북한 < 영변지 > 에신지녹도전자를소개하면서중국섬서성백수현 ( 白水縣 ) < 그림 1 7 > 사관촌 ( 史官村 ) 창성묘 ( 創聖廟 ) 에있는창성조적서비문은보이지않는다. 진본천부경신지전자와똑같은글자가포함된창성조적서비문이우리에게알려진것은 < 섬서고대서법유적종술 ( 陝西古代書法遺跡綜述 )> 에실려있던것을 1993년발행된 < 환단지 ( 桓檀誌 )> 제10호에재인용하면서부터다. 따라서북한 < 영변지 > 에이글을올리지못한것을보면그들은중국에그런글자가있다는것을몰랐다는것이므로, 북한 < 영변지 > 글자와창성조적서글자는예로부터각자다른길로전래되고있었다는말이된다. ⑶ 一二三이 ' 하늘, 땅, 사람 ' 이라면四五六七八九十도숫자이전에우리말이어야한다이는너무나당연한말이다. 여태껏최치원 81자중一二三 十을숫자로만알고그것을숫자의뜻대로만풀려다보니음양오행설이나숫자판이등장하게되는데, 최치원이一二三을숫자가아니라하늘과땅과사람이라고했다면四五六七八九十도숫자가아닌다른말뜻으로풀어보려고노력해야한다. 그런데현재그런노력은매우부족한것같다. 최치원은당시신지녹도전자문에서천부경이 ' 하나, 둘, 셋,, 열 이란것을알았으나이를숫자로보아 一二三四五六七八九十 이라고표현한다면아무도그뜻을알수없을것임을알고우리말에최대한가깝게표현할수있는방법으로서절름발이이두문형식으로라도표현해놓고, 一二三을예를들어四五六七八九十도그렇게해독하라는힌트를줬다. 그런데도자꾸한자, 숫자로해석하려는데서착오가생기고어렵게되는것이다. - 19 -

우리선비들이중국것을높이고우리것을비또진본천부경신지녹도문의예찬문에불과한최치원 81자를, 그것도절름바리이두문형식을한자뜻대로만풀려고애를쓰고있으니천시하다보니가림토도없어지고금문조차전혀잘못해독한중국사람을따르며, 또진본천부경신지녹도문의예찬문에불과한최치원 81자를, 그것도절름발이이두문형식을한자뜻대로만풀려고애를쓰고있으니결국에는풀수가없는것이다. 따라서이것만보아도최치원 81자는숫자풀이가아닌진본천부경의해설서였다는증거가된다. ⑷ 창힐의鳥跡書보다鹿圖文이먼저만들어졌다신지녹도전자는누가봐도鳥跡, 즉새발자국같지사슴그림은아니다. 그렇다면이는창성조적서의새발작그림이라는말이맞는말이고, 신지녹도문도鳥跡書라해야맞다. 그런데도굳이신지의글자를사슴그림, 즉녹도문이라하는이유는신지녹도문의유래에서보듯신지가사슴발자국을보고글자를만들었기때문이다. 이신지가처음만든글자를배운창힐이이글자를가지고자기고향중국에돌아가써놓으니이글씨가마치새발자국같으므로새발작글씨, 즉鳥跡書라했을것이다. 반대로만약신지가그조적서를본떴다면그도당연히조적서라했을것이지뜬금없이모양과도아무연관이되지않는鹿圖文소리는나오지않았을것이다. 그리고글자의수도신지녹도전자를포함하여녹도문으로쓴법수교아래기천문이나성예찬문서가모두 16자인데비해창힐의조적서는 28자이다. 원본을본떴다면줄일이유가없지만, 그것이신의글자임을모르는창힐은자기나라사정에맞게 12자를만들어보탰을수있다. 이처럼같은글자가녹도문, 조적서두가지이름으로불리는것과그글자수로미루어보아도창힐이신지에게서글자만드는법을배웠다는근거가되며, 신지가먼저하느님천부경인口傳之書를그대로적었다는말이되므로, 신지녹도문천부경이진본천부경이라는증거가된다. ⑸ 한글자에는한의미만있고, 금문이나우리뿌리말과연결된다. 지금글쓴이는신지녹도문, 금문등을해독하여위신지녹도전자천부경을풀이했다고했다. 그러나이는어디까지나글쓴이의주장이라오역또는편견이있을수있다고생각할수도있다. 그러나위에서본여러신지녹도문은약간씩차이가있지만같은글자가많고, 특히현재중국의국보창성조적서비문의글자도해독했는데, 글쓴이가만약그신지전자천부경해독을잘못하였다면여러곳에쓰인같은글자를같은 - 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