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L 한국대표선발오프라인토너먼트대회규정 본규정및대회구조는대회진행중변경될수있으며, 변경될경우운영위원회는출전선수전원에게해당내용을반드시공유한다. 본규정및주최측의연락처를동의없이제 3자에게유포하여대회운영에지장을줄경우운영위원회는사안에따라제재할수있다. 제 1조. 대회관련 1. 본대회의명칭은 BPL 한국대표선발오프라인토너먼트 로한다. 2. 본대회는 넥슨코리아에서제공하는배틀라이트의대회전용클라이언트로진행된다. 대회도중클라이언트의버전은변동될수있으며, 이와관련하여규정은수정될수있다. 제 2조. 경기관련 1. 계정 A. BPL 한국대표선발온라인예선에참여했던넥슨계정으로만 BPL 한국대표선발 오프라인토너먼트에참여할수있다. B. 본인계정외타인계정사용적발시오프라인토너먼트참가자격이박탈된다. 본 인계정확인은오프라인토너먼트시작전현장에서진행된다. 2. 대회진행방식 A. BPL 한국대표선발오프라인토너먼트는 TEAM 3vs3 전으로만진행된다. B. 배트라이트의온전한한판을 매치 라고칭한다. BPL 한국대표선발오프라인토너먼 트에서재경기를제외한모든경기는 2매치선승제도로진행된다. C. 조별리그와 8강전에서는 1매치를 5라운드로구성하고 3라운드를먼저이기는팀이 매치를승리한다. Semi Final A, Semi Final B, 결승전포함순위결정전에서는 1매치를 9라운드로구성하고 5라운드를먼저이기는팀이매치를승리한다. D. 경기설정은아래와같다. i. 조별리그, 8강전 1. 게임모드 : 아레나 2. 맵 A. 1매치 : 용의정원 - 낮 B. 2매치 : 블랙스톤아레나 - 밤 C. 3매치 : 아라즈산 - 밤 3. 승리점수 : 3 4. 라운드시간 : 01:30 5. 팀크기 : 3대3 6. 서버지역 : 한국
7. 방장초대만 : 켬 8. 중복된챔피언 : 끔 ii. Semi Final A, Semi Final B, 결승전포함순위결정전 1. 게임모드 : 아레나 2. 맵 A. 1매치 : 용의정원 - 낮 B. 2매치 : 블랙스톤아레나 - 밤 C. 3매치 : 아라즈산 - 밤 3. 승리점수 : 5 4. 라운드시간 : 01:30 5. 팀크기 : 3대3 6. 서버지역 : 한국 7. 방장초대만 : 켬 8. 중복된챔피언 : 끔 E. 조별리그를시작하기전, 조추첨을통해 4개조는확정된다. 온라인예선성적순으 로오프라인토너먼트시드가배정됩니다. F. 조별리그는 4팀 1개조조별풀리그방식으로진행되며각조별상위 2팀이 8강전 에진출한다. G. 조별풀리그진행과정중결과에영향을미치지않는경기가발생한다해도모든 경기를진행함을원칙으로한다. 단, 운영위원회판단에따라생략이가능하다. H. 조별풀리그의순위산정방식은승점을기준으로판단되며, 승점이동률일경우 [ 승 리점수득실-승자승 ] 의순서로순위를책정한다. i. 조별리그승점 : 승리 (3점), 패배 (0점) I. 위 H 항목의순서로순위가결정되지아니할경우재경기를실시한다. 재경기는 2매 치선승제도가아닌 1매치로만진행되며경기설정은아래와같다. i. 게임모드 : 아레나 ii. 맵 : 용의정원 - 낮 iii. 승리점수 : 3
iv. 라운드시간 : 01:30 v. 팀크기 : 3대3 vi. 서버지역 : 한국 vii. 방장초대만 : 켬 viii. 중복된챔피언 : 끔 J. 8강전은아래와같은방식으로진행된다. K. Semi Final B(5~8 위결정전 ) 는아래와같은방식으로진행된다. L. Semi Final A(1~4 위결정전 ) 는아래와같은방식으로진행된다.
M. 우승, 준우승팀은 DREAMHACK WINTER 2018에서열리는 BPL Final에참가할자격을획득한다. i. BPL Final에대한자세한내용은선수규정 제 3조. BPL Final at DREAMHACK WINTER 2018 를따른다. 3. 경기내부규정 A. 의상, 무기, 포즈, 탈것, 아바타, 칭호는기본적으로자유롭게사용이가능하다. B. 대회기간중경기에지장을줄수있는아이템이새롭게나올경우에는운영위원회가해당아이템에대해사용을허가하기전까지는기본적으로사용이불가능하다. C. 상대선수및팀에게욕설및그에준하는채팅을하는경우혹은악의적인목적으로채팅을하는경우, 운영위원회의판단하에해당선수및팀은잔여경기에상관없이무조건몰수패판정을받고운영위원회는추후이에대한제재를가할수있다. D. 경기도중클라이언트크래시, 선수개인장비및개인프로그램등시스템상의오류로인하여발생하는경기진행문제는운영위원회의판단에따라결정한다. 고의적으로시스템상의오류를악용할경우, 운영위원회의판단하에해당선수및팀은잔여경기에상관없이무조건몰수패판정을받고운영위원회는추후이에대한제재를가할수있다. E. 위에명시되어있지않은문제는운영위원회의판단에따라결정하고모든선수들은그결정에따라야한다. 불응시해당선수및팀은최소대회실격, 최대차후 1년간넥슨에서진행하는배틀라이트관련대회의참가를불허한다. 4. 게임접속중단관련 A. 경기진행도중선수및팀의고의적인접속중단상황이발생할경우, 접속중단을한선수및팀은해당경기몰수패를받게된다. B. 아래와같은상황에서의경기중단시에는종료시점직전까지의라운드점수를인정하고나머지라운드를진행한다. 예를들면팀 A 라운드점수 3, 팀 B 라운드점수 2에서아래와같은상황으로경기가중단되면, 3:2라고가정하고다시경기가재개되며두팀중어느한팀의라운드점수가 5가되면경기는종료된다.
i. 대회장내부의전기시설의문제로인해접속이끊길경우 ii. 경기에사용중인 PC의시스템또는게임프로그램상의불안정으로인해경기 가중단된경우 iii. 옵저버 PC의이상으로경기가중단된경우 iv. 관중의소동으로인해경기가중단된경우 C. 위항목에있지않은상황으로인해경기가중단된경우, 운영위원회의판단에따 라재경기여부를정한다. 5. 경기중단관련 A. 심판등운영위원회는어떠한경우에도일시정지요청을할수있다. B. 선수는아래와같은상황에서심판등운영위원회에이의를제기하여공식적으로경 기중단을요청할수있다. 경기도중이의를제기할경우, 반드시손을들고큰소 리로 PAUSE( 포즈 ) 를외쳐심판등운영위원회에게경기중지의사를전달한다. 단 경기도중 일시중지 는심판만할수있다. 이에따르지않아발생하는불이익은 선수및팀에게그책임이있다. i. 상대방이경기도중모욕적인언사나행동을했을경우 ii. 경기도중상대방의부정행위가의심될경우 iii. 경기장내부의조명시설등이시야를간섭하는경우 iv. 경기에사용중인 PC의시스템또는게임프로그램이불안정할경우 ( 렉, 프레 임저하등의끊김현상 ) C. 단경기중단은한팀에서매치당한번만요청할수있다. 매치당두번이상의 경기중단은받아들여지지않는다. D. 이의제기사유가위에명시되지않은항목의상황이발생할경우운영위원회의판 단에따라결정하며이의제기사유가운영위원회가인정하지않는사유라면, 해당 선수및팀은경고를받거나즉각해당경기몰수패를받을수있다. 6. 경고 A. 선수또는팀은아래와같은상황에서경고를받을수있다. i. 경기도중이의를제기한사유가운영위원회가인정하지않는사유일경우 ii. 운영위원회의운영지시를따르지않은경우 iii. 경기시작시간까지지정된자리에착석하지않은경우 iv. 운영위원회의판정에불응하는경우 v. 모욕적인언어나행동을구사한경우 vi. 경기도중목소리가너무커서상대선수및팀플레이에방해가될경우 B. 위의상황이외에경기에영향을줄수있는부정행위는운영위원회의판단에따라 최소경고 1회에서최대몰수패판정을받을수있다. C. 한경기에서경고 2회누적시해당경기는몰수패판정을받는다. D. 경고는각경기별로누적되며다음경기시작시초기화된다. E. 본규정에명시되지않은상황발생시, 운영위원회의판단에따라처리된다. 제 3 조. 기타
1. 대회규정은운영위원회에의해대회도중보완될수있으며, 운영위원회의공지사항을통해변경사실을알린다. 변경된대회규정을사전에숙지하지못해생긴불이익은선수및팀이책임진다. 2. 모든출전선수및팀은 넥슨코리아가주최하는모든배틀라이트대회의선수자격보유기간동안해당대회에대한비방또는대회의품위를손상시킬수있는그어떠한언행도 SNS, 블로그또는개인방송을통해발언할경우최소실격처리된다. * 포함되는범주 : Facebook, twitter, 블로그, twitch, Youtube, 아프리카 TV 및그외인터넷커뮤니티사이트또는방송플랫폼 3. 본대회혹은출전선수본인과본인소속팀의명예에손상을끼칠수있다고판단되는행동 ( 공식석상내부적절한발언, 부적절한내용의 SNS, 게임플레이중의부적절한플레이, 개인방송을통한부적절한발언등 ) 을행한선수에게는운영위원회의판단하에향후진행되는모든배틀라이트대회및이벤트에참가가불허될수있으며, 운영위원회는해당선수에게법적책임을물을수있다. 4. 흡연은지정된장소에서만가능하다. 5. 본규정에명시되지않은상황발생시, 운영위원회의판단하에징계여부를결정할수있다. 6. 운영위원회의지시에따르지않을경우해당선수및팀은실격처리당할수있다. 7. 본대회관련모든콘텐츠 ( 방송 / 온라인 / 모바일콘텐츠의선수와팀의초상권및경기화면, 리플레이, 팀채팅과팀보이스를포함한오디오, 모든경기관련내용 ) 는 넥슨코리아에게권리가귀속되고, 넥슨코리아는자유롭게위콘텐츠를사용할수있다. BPL 한국대표선발오프라인토너먼트관련문의연락처 이메일 : battlerite_event@nex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