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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5 * 1., * 2 80, 140.,. Z, 3.,. *1: A4. ApeosPort-V ApeosPort-V ppm. *2: (A4 ), ( ), 200 dpi. : 55 ppm* : A3 Super G3, : 80 ppm : 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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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ANT SAFETY INSTRUCTIONS 주의 : 감전의우려가있기때문에, 커버나그외의부품을떼어내거나물을묻히지말아주십시오. 경고 : 제품내부조작을금하며, 고장시에는당사지정의서비스기술자에문의해주십시오. - 전류가통하고있습니다. 7. 지면에닿은플러그및아스타입(3 심) 플러그 의안전핀에는핀이 2개있어그중한개는다 른한편보다폭이넓습니다. 아스타입의 3심플 러그에는 2개의핀에아스용의빈이한개붙어 있습니다. 이러한폭이넓은핀및아스핀은안전 을위한물건입니다. 배치해둔플러그가, 사용의 콘센트의형상과다른경우는, 전기기사에게상 담해콘센트의교환을해주십시오. 8. 전원코드를밟거나사이에두거나하지않게주의해주십시오. 전원코드나플러그, 콘센트및제품과의접속에는충분히주의해주십시오. 9. 부속품은본기제조원이지정한것인지를보고사용해주십시오. 10. 열기가있는곳에가까이하지마십시오. - 만지면감전의우려가있습니다. 테크니컬데이터나제품의외관은예고없이변경되는경우가있습니다. 각사명이나출판물, 로고등은모두각소유자의등록상표입니다. 이러한사용은, BEHRINGER에의한등록상표의주장도 BEHRINGER와등록상표소유자와의제휴를의미하는것이아닙니다. BEHRINGER 사는, 여기에포함된모두, 혹은부의기술, 화상및성명을기본으로고객이일으킨행동에의해서생기는손해 불이익등에관해서도일절의책임을지지않습니다. 색및스펙이제품과미묘하게다른경우가있습니다. 안전하게사용하시기위한보다상세한주의사항취급설명서를통해보십시오. 1. 취급설명서를잃어버리지않게잘보관해주십시오. 2. 경고에따라주십시오. 3. 지시에따라주십시오. 4. 물기가있는곳에가까이하지마십시오. 5. 손질시에는항상건조한행주를사용하십시오. 11. 스탠드, 삼각, 라켓, 테이블등은본기제조원이지정한것, 혹은본기의부속품이맞는지를확인하고사용해주십시오. 운반때는, 기구의낙하에의한상처에충분히주의해주십시오. 12. 뇌우의경우, 혹은장기간사용하시지않는경우는, 전원플러그를콘센트로부터뽑아주십시오. 13. 전원코드또는플러그가손상됐을경우, 내부에이물질이나물이들어갔을경우, 비나수분으로젖었을경우, 본기가올바르게작동하지않는경우, 혹은본기를낙하시켜버렸을경우는당사지정의서비스기술자에수리를맡기시길바랍니다. 14. 주의 - 이러한지시는자격이있는서비스기술자를향한것입니다. 감전의위험을막기위해유자격자이외는장치의조작방법으로기재된것이외의정비는실시하지않게해주십시오. 6. 본기계는취급설명서의지시에따라적절한환기를방해하지않는장소에설치해주십시오.

1. INTRODUCTION 1.1.2 Initial operation EUROPOWER 를구입해주셔서감사합니다. 이기기는최첨단의파워믹서입니다. 모든어플리케이션에대응할수있는혁신적인장치의개발이당사의목표였습니다. 이러한목표하에서무수한성능을갖춘폭넓은접속환경과옵션을제공하는이파워믹서가탄생했습니다. 이파워믹서는당사의혁신적인 COOLAUDIO 앰프회로가내장되고있습니다. 이것에의해서장치의경량화와컴팩트화가실현되어, 최대한의출력이가능해졌습니다. 이밖에도내장된보이스캔슬러에의해플레이백으로부터보컬파트만을적출이가능하며, FBQ 피드백검지시스템은문제가되는주파수를즉석에서억제하며, 여기에더해스피커프로세싱기능이각스피커타입에의훌륭한어플리케이션을실현합니다. 그리고이모든것이 24-bit/40kHz의고해상으로행해집니다. BEHRINGER는프로페셔날레코딩스튜디오기술에그루트를요구하는기업입니다. 당사는지금까지오랜기간동안라이브및스튜디오에서사용할수있는제품의개발에종사해왔습니다. 그것은마이크나 19 인치제품( 컴프레셔, 인핸서, 노이즈게이트, 튜브프로세서, 헤드폰앰프, 디지털효과기기, DI 박스등), 모니터및 PA 스피커, 그리고프로페셔날급의라이브/ 스튜디오용레코딩믹서등다방면에서제품을개발했습니다. 당사가지금까지축적해온기술적인노하우의모든것이 PMP POWER MIXER 에담겨있습니다. 장치의오버히트를피하기위해통풍이잘되는장소에서사용해주시고난방기구와가까운곳에는두지마십시오. 휴즈의쇼트를피하기위해서, 반드시올바른휴즈를사용해주세요. 올바른휴즈는 테크니컬데이터 의페이지를보십시오. 네트워크접속은상온장치접속을가지는네트워크케이블로해주십시오. 상기는필요한안전성의보증에관련하고있습니다. 모든장치는반드시어스되어있지않으면안됩니다. 안전을위해서, 어떠한경우에서도장치의어스또는네트워크케이블을떼어내지마십시오. 장치의손상을피하기위해서 : - 스피커출력은어스하지마십시오. - 스피커출력끼리접촉하지마십시오. - 스피커출력과다른앰프의스피커출력끼리접촉하지마십시오. 전파가강한방송국이나고주파음원의범위내에서는음질이감퇴할가능성이있습니다. 그경우, 송신기와기기의거리를두고, 모든접속에쉴드케이블을사용해주세요. 1.1 Before you get started 1.2 The user's manual 1.1.1 Shipment 안전한수송을위해서, 공장출하시에는충분한주의를기울여포장되고있습니다만만일포장재에손상이받게되는경우에는믹서한개체의외부손상에대해서도확인을행해주십시오. 이사용자매뉴얼에서는조작부에관한개요를유저의여러분에게이해하시는동시에그러한응용에관한상세설명을행하도록구성되어있습니다. 각구조의관련성을민첩하게이해하실수있도록각조작부를기능별그룹에정리했습니다. 어떠한테마에관한상세설명이필요한경우에는웹사이트 http://www.behringer.com 및 ULTRANET 내에오디오기술에관한전문용어의설명이이루어지고있습니다.

2. CONTROL ELEMENTS 2.1 Mono and stereo channels TRIM 컨트롤러는입력게인을조절합니다. 음원을입력단자에접속하기전에이컨트롤러가완전하게반시계방향으로되어져있는지확인해주십시오. TRIM 컨트롤러는마이크입력및 LINE 입력을컨트롤합니다. 검정색으로표시된값은마이크의게인레벨입니다. LINE 으로표시된값은, +10~-40dBu 간의 LINE 입력감도를나타냅니다. PMP1000 : 모노/ 스테레오콤비네이션채널 5/6 및 7/8 의감도는, +20~-20 dbu 입니다. 최적신호레벨로조정이될때, 이 LEVEL SET LED 가점등합니다. 모노채널에는고경사인 LOW CUT 필터가갖춰져있습니다. 이것에의해럼블노이즈가커트됩니다. PMP3000/PMP5000 ( 스테레오채널 ) : A/B 버튼을누르면 6.3mm 잭과 RCA 커넥터로전환 됩니다. EQ 섹션에 HIGH 컨트롤러로해당채널의고주파대역의조절을할수가있습니다. MID 컨트롤러는중음역의부스트/ 커트에사용합니다. 수는각각 12kHz 와 80Hz 입니다. 하이-미드및 하이-로우의절단주파수는각각 3kHz 와 400 Hz 입니다. LOW 컨트롤러는저주파대역의부스트/ 커트용입니다. MON 컨트롤러는모니터믹스에대해각채널의음량조절시에사용합니다. PMP3000과 PMP5000에는세컨드모니터버스의음량조절하는세컨드 MON 컨트롤러( MON 2) 가있습니다. FX 컨트롤러는각채널로부터내장효과프로세서에보내진신호의레벨조절을합니다. PMP5000에는 2개의 FX 컨트롤러(FX 1 & FX 2) 가있습니다. 이것에의해서 2개효과의동시사용이가능해집니다. 따라서 PMP5000에는하나의출력단자로사용가능한 2개의효과 AUX 버스가있습니다. FX TO MON/MAIN 콘트롤러를반시계방향으로모두회전시키면효과프로세서신호가들리지않게됩니다. PAN(ORAMA) 컨트롤러는스테레오메인믹스에대해채널신호의포지션을설정합니다. 스테레오채널에 BAL(ANCE) 컨트롤러는모노채널에 PAN 컨트롤러와같은기능을합니다. 이컨트롤러는스테레오메인출력에루트되기전의좌/ 우입력신호의상대음량을조절합니다. PMP5000 : PMP5000에는모노채널중음역조절용의세미파라메트릭필터가갖춰져있습니다(100Hz ~ 8 khz 로조절). MID 컨트롤러로부스트/ 커트의설정을할수있으며, FREQ 컨트롤러로주파수의조절을할수있습니다. 스테레오채널에는스테레오 EQ 섹션이갖춰져있습니다. 고/ 저주파수대역에있어서의절단주파 PMP3000/PMP5000 : PFL 버튼 (Pre Fader Listening) 을누르면, 왼쪽의 LED가채널의프리 - 페이더입력게인의값을나타냅니다. TRIM 컨트롤러를사용해최적입력게인(0dB) 을설정하 십시오.PFL이온되면해당LED 가점등합니다.

LEVEL SET LED가상시점등하고있는경우는, 신호가최적조작레벨범위내에있는것을나타냅니다. 그러나 CLIP LED가점등했을경우는입력게인이초과되었다는것으로, TRIM 컨트롤러를사용해레벨을약간내려주세요. CLIP LED는신호-피크외에는점등되지않게하십시오. MUTE 스위치로메인믹스의채널을뮤트시킬수있습니다. 프리- 페이더신호( 모니터버스) 는그대로이용가능합니다. MUTE 스위치를누르면해당하는컨트롤 LED 가점등합니다. 채널페이더는메인믹스내의채널신호레벨을조절합니다. 2.1.1 Input section 각모노입력채널에는콘덴서마이크사용시에버튼하나로 +48V 팬텀전원을기동시킬수있는밸런스형마이크입력(XLR 커넥터) 이있습니다. PMP1000 : 스테레오채널 5/6과 7/8 에는, +48 V 팬텀전원을갖춘밸런스형 XLR 마이크입력이있습니다. 팬텀전원을넣기전에, 오디오시스템의스위치를꺼두십시오. 모노입력에는밸런스및언밸런스형으로사 용가능한 LINE IN 커넥터(6.3 mm 폰잭) 가있 습니다. 특정채널마이크입력이나라인입력의어느한편만을사용하시고, 결코양채널을동시에사용하지마십시오. 모노라인신호를스테레오채널에접속할때는, 항상좌측의입력단자를사용해주세요. 이것에의해서모노신호가양스테레오채널에받아들여집니다. 이는 PMP1000 의모노/ 스테레오콤비네이션채널 5/6 및 7/8 에는적용되지않습니다. INSERT I/O 인서트단자는다이나믹프로세서또는이퀄라이저의신호를취급할때에사용됩니다. 이인서트단자는프리- 페이더, 프리 EQ 및프리 MON/FX SEND 로설정되어있습니다. 통상드라이신호에부가되는리버브나그외의효과와는달리, 다이나믹프로세서는신호전체를처리합니다. 그때문에 AUX 센드버스를사용하는것이최적은아닙니다. 다이나믹프로세서는시그널패스에직접접속될필요가있습니다. 신호는일단처리되면, 믹서의원래의장소에리턴됩니다. 부수단자에플러그가접속되고있는경우에만신호는차단됩니다(6.3mm TRS 폰잭: tip = 시그널출력, ring = 입력). 인서트단자는모든모노입력채널에있습니다. 스테레오채널에는게인을조절하는 TRIM 컨트롤러가있습니다. 이것을통해 +20~-20dB의범위에서입력감도의설정할수있습니다. PMP1000 : 스테레오채널 5/6 및 7/8 에는, 0~+40dB의범위에서게인설정이가능한마이크접속용의 XLR 커넥터가있습니다. 각스테레오채널에는라인레벨입력단자 ( 6.3mm 폰잭) 가좌/ 우채널용으로하나씩있습니다. L 표시의단자만사용되고있는경우, 채널은모노가됩니다. 신호는양스테레오사이드에모노신호로서받아들여집니다. 이것은 PMP1000 의모노/ 스테레오콤비네이션채널 5/6 및 7/8 에는적용되지않습니다. PMP1000 : 채널 13/14 및 15/16은직접메인믹스에루트됩니다. 채널 13/14 과 15/16를사용하면서브믹서에접속한 PMP1000 파워믹서를사용할수있는것입니다. PMP3000 : 스테레오채널 9/10 및 11/12에 RCA 커넥터가있습니다. PMP5000 : 스테레오채널 13/14 및 15/16에 RCA 커넥터가있습니다. PMP3000/PMP5000 : 신호를입력단자에접속할때 A/B 선택장치를 A 또는 B로전환할필요가있습니다.

PMP3000/PMP5000 : 2개의스테레오채널과 2 개의모니터컨트롤러(MON 1/2) 와 LEVEL 컨트롤러가갖춰져있습니다. 다른채널과같이 PFL 스위치는여기에도사용가능합니다. 이채널에는페이더대신에로터리 LEVEL 트롤러가갖춰져있습니다. 팬텀전원은콘덴서마이크의작동에필요한전압을공급합니다. 팬텀스위치를사용해입력채널의 XLR 에전원을공급합니다. 팬텀전원이작동하면, +48V LED 가점등합니다. 다이나믹마이크의사용도밸런스형태로접속되고있다면가능합니다. 자세한사항은마이크제조메이커에서문의해주세요. 팬텀전원이온되어있는경우는, 반드시마이크를믹서( 혹은스테이지/ 월박스) 에접속하지마십시오. 팬텀전원을기동시킬때는모니터/ PA 스피커는반드시뮤트해주세요. 팬텀전원을기동시킨다음, 입력게인의조절을하기전에시스템이완전하게기동할때까지 1분정도기다려주십시오. 팬텀전원을사용하는경우, 언밸런스형의 XLR 커넥터 ( 핀 1으로핀 3 은상호접속) 를마이크입력단자에절대로접촉시키지마십시오. 컨 OUTPUT A 에, 메인신호는 OUTPUT B에출력됩니다( 양쪽은모노신호). BRIDGE ( 브리지모노모드) : BRIDGE AMP MODE에서는 OUTPUT A의출력이 OUTPUT B 에부가되어 OUTPUT B 출력으로부터통상의 2 배의신호가꺼내집니다. 브리지모드에서는임페던스가최저 8W인스피커를 OUTPUT B 에접속해주세요. OUTPUT A는브리지모드에서는반드시사용을하지마십시오. 그외의조작모드시에접속하는스피커의임페던스는 4W 이상의것을사용해주십시오. BRIDGE AMP MODE의 OUTPUT B에접속된스피커에보내지는출력은패러렐스피커출력사용시와비교하면매우높기때문에주의해주십시오. 파워믹서의리어패널에기재된값에주의해주십시오. PMP5000 : SPEAKER PROCESSING 스위치 를눌러필터를기동시키면, 믹서를스피커의특 성에적응시킬수있습니다. 스피커의저음역에 있어서의주파수리스폰이제한되고있는경우, 이기능은믹서의출력신호에있어서의해당주 파수를커트합니다. 이로써스피커의주파수리스 폰스에최적인적응이가능해집니다. AMP MODE 선택합니다. - PMP1000 : 스위치로, PMP의조작모드를 MAIN : MAIN 으로설정하면믹서는스테레오앰프로서기능합니다. MON : 이모드는모니터신호는 OUTPUT A 에메인신호는 OUTPUT B 로흘러갑니다( 양쪽은모노신호 ). BRIDGE( 브리지모노모드) : BRIDGE AMP MODE는 OUTPUT A의출력이 OUTPUT B에부가되어 OUTPUT B 출력으로부터통상의 2배의신호가출력됩니다. PMP1000/PMP5000 : STANDBY 스위치를누르면, 모든입력채널이뮤트됩니다. 이것에의해서, 휴식시나세트체인지시에마이크가노이즈가생기거나 PA시스템에흐르는것을막을수있습니다. 경우에따라서는, 이것이스피커의다이아프램을손상시키기도합니다. 이스위치의장점은, CD/TAPE 입력을사용해 CD의음원을플레이백하고있을때도페이더를조절할필요가없는것입니다. 뮤트채널의페이더는물론그대로유지하는것이가능합니다. 2.2 Equalizer and FBQ - PMP3000/PMP5000 : MAIN L/MAIN R : MAIN MIX 로설정하면믹서는스테레오앰프로서기능합니다. MON 1/MONO : 이모드에서모니터 1 신호는 이파워믹서에는룸어쿼스틱에대응한파인튜닝을가능하게하는 7밴드그래픽 EQ가있습니다. 특정주파수대역의부스트및커트는해당

페이더를상하로움직이는것으로실시할수있습니다. 이퀄라이저의움직임은위치에의존합니다. AMP MODE 스위치의 2.3 Effects section FBQ IN 스위치를누르면, FBQ 피드백검지시스템이기동합니다(FBQ는이퀄라이저를미리온했을경우만기동합니다). 주파수대역을넘을경우 LED 가점등합니다. 피드백이사라질때까지, 문제가되는주파수대역의페이더를내려주세요(LED 의점등이해제됩니다). 이기능은메인및모니터믹스의양쪽모두로사용할수있습니다. PMP1000 : FBQ FEEDBACK DETECTION 스위치는 PMP3000 및 PMP5000과같은기능입 니다. MAIN/MON 1 스위치로이퀄라이저를메인또는모니터믹스의어느쪽으로작동시킬지선택할수있습니다. 스위치를누르지않는경우, 스테레오이퀄라이저는메인믹스만을, 스위치를누르면, 모니터믹스만을처리합니다. PMP1000 : MAIN MIX/MONITOR 스위치는, PMP3000 및 PMP5000 과같은기능입니다. 모든멀티효과 pre-set 의리스트입니다. 효과모듈의 LED 레벨미터에는항상충분한레벨로표시되어야합니다. 클립 LED는신호초과시에만점등하도록하십시오. 이것이항상점등하고있는경우, 효과프로세서가오버로드되어왜곡이발생합니다. FX SEND 페이더(PMP1000) 및 FX/FX 1/2 페이더(PMP3000/PMP5000) 는효과모듈및 FX SEND 출력으로흐르는레벨조절을합니다. 효과디스플레이는현재선택된시합니다. pre-set을표 PMP3000/PMP5000 : FX1/2 IN 스위치를누르면효과프로세서가작동합니다. 이퀄라이저의가동은 EQ IN 스위치로합니다. EQ가가동하면페이더 LED 가점등합니다. 메인신호의출력레벨조작은이 LED 디스플레이를사용하십시오. 내부앰프보호회로가초과신호에반응하면상부의 LIM LED가점등합니다. PMP1000 : 전원을넣으면 POWER-LED가점 등합니다. 외부신호가 PWR AMP INSERT 단자를사용하고있는경우이 LIM LED와 LED 디스플레이는점등하지않습니다. PMP1000/PMP3000 : PROGRAM 컨트롤러를돌리면효과알고리즘의선택할수있습니다 (pre-set 넘버가점멸). 선택한효과를작동시키는경우, 이컨트롤러를눌러주세요(PMP5000: FX 1/2 (PUSH)). PMP1000 : 효과프로세서는항상조작가능합니다. 컨트롤러를사용해, MAIN 또는 MON 신호에효과강도를조절하십시오. PMP5000 : PMP5000 에는, 서로독립해사용가능한 2 개의효과프로세서가내장되고있습니다. FX 1/2 IN 스윗치로하나혹은양쪽모두의프로세서를기동시킬수있습니다. PMP3000/PMP5000 : FX 1/2 TO MON 1 컨트롤러는모니터믹스에있어서멀티효과프로세서의강도를설정합니다. 이컨트롤러를반시계방향으로회전시키면, 모니터믹스에효과가걸리지않습니다.

PMP1000 및 : FX TO MON 컨트롤은 PMP3000 PMP5000 과같은기능입니다. FX 1/2 TO MON 2 컨트롤러는모니터 2 믹 스의효과강도를설정합니다. 이컨트롤러를반 시계방향으로회전시키면, 모니터 2 믹스에효과 는일절걸리지않습니다. FX 1/2 TO MAIN 컨트롤러는메인믹스에 있어서의효과의강도를설정합니다. 이컨트롤러 를반시계방향으로완전히돌리면, 메인믹스에 효과는일절걸리지않습니다. PMP1000 : FX TO MAIN 컨트롤러는 PMP3000 및 PMP5000 과같은기능입니다. PMP5000 :FX1/2 페이더 이것은효과프로세서및 FX SEND 출력에루트된신호용의마스터센드페이더입니다. PMP1000 :MONSEND PMP3000/PMP5000 페이더 :MON1/2 페이더 이페이더는모니터출력음량조절용입니다. PMP1000 : 메인믹스에서는페이더를사용해메인출력으로꺼내지는신호의전체음량을조절할수있습니다. PMP3000/PMP5000 : MAIN 1 페이더는 EUROPOWER 의전체음량을컨트롤합니다. 메인신호는 MAIN 1 출력에서도사용가능합니다. 2.4 Main and monitor section PMP3000/PMP5000 : MONO 믹스신호를컨트롤합니다. 페이더는모노 SURROUND 컨트롤러는, 효 해, 과의강도를설정합니다. 이것은스테레오파노라마를확대보다투명감이있는생생한사운드를실현하 는내장효과입니다. PMP5000 : SUB FILTER는선택한설정을넘는주파수를커트합니다. 이것에의해서저주파수만 MONO OUT를통해액티브스피커에전송됩니다. 이스위치를온하면필터가작동합니다. 이효과를사용하기위해서는 XPQ TO MAIN 키를눌러주세요. AFL(After-fader listening) 스위치를누르면, 솔로기능이작동합니다. AFL이메인섹션의해당채널에대해서작동하고있는경우이채널로부터신호가들립니다. 음량은페이더로조절이가능합니다. AFL 기능을온해도페이더를작동시키지않는한메인또는모니터믹스에효과는더해지지않습니다. 이것에의해서, 하나또는복수의신호를 PHONES/CTRL 단자를개입시켜모니터하는것이가능합니다. AFL이작동하면해당컨트롤러 LED 가점등합니다. PMP1000 에는이기능이없습니다. PMP1000 PMP3000 :FXSEND :FX 페이더 페이더 PMP5000 : SUB FREQ 컨트롤러는서브우퍼출력용의커트주파수를설정합니다. 30~200Hz 사이에서조절가능합니다. PHONS/CTRL R 컨트롤러는헤드폰혹은컨트롤룸의값을조절합니다. PMP3000/PMP5000 : MAIN 2 컨트롤러로 MAIN 2 출력으로들어온신호의볼륨을조절합니다. 이것은 MAIN 1과같은메인신호가됩니다만, 여기에는출력단자와독립볼륨컨트롤러가장비되어있습니다. PMP3000/PMP5000 : CD/TAPE IN 컨트롤 러는 CD/TAPE INPUT로의라인신호의음량을 조절합니다. 신호를모니터할때는 PFL 스위치를 눌러주세요.

PMP1000 : CD/TAPE RET 페이더를통해 CD/TAPE INPUT 라인신호의음량을조절합니다. 채널의뮤트는 CD/TAPE MUTE 스위치를사용하십시오. 2.4.1 Connectors CD 플레이어나재생장치등의라인레벨신 호의음원접속에는, 이 CD/TAPE INPUT 단자 를사용하십시오. 보이스캔슬러는 CD/TAPE INPUT 신호로부터보컬파트의 주파수대역을커트합니다. 곡으로 부터보컬부분만을제거해음악에맞추어스스로노래하는곳에서사용하는데적절합니다. CD/TAPE OUTPUT은라인레벨스튜디오신호를제공합니다. CD/TAPE OUT 신호가레코딩기기에접속되어그출력신호가 CD/TAPE IN에리턴하고있는경우, 레코딩기기의녹음기능을온했을때피드백이발생할가능성이있습니다. 때문에레코딩전, 레코딩기기의 CD/TAPE IN 접속을차단해, CD/TAPE입력신호레벨을제로로설정하십시오. PMP1000 : MAIN OUT 출력을사용해메인 신호를외부앰프에접속할수있습니다. 이것은 장치의믹서부분이나효과섹션만을사용할때 적절합니다. PMP3000과 PMP5000에는 2개의 독립적으로조작가능한라인레벨 MAIN 출력이 있습니다 (MAIN 1/2). 모니터파워업또는액티브모니터-스피커를 MON 1/2 SEND 에접촉시키면, MON 컨트롤러로생성된믹스신호의모니터가이것을스테이지상의뮤지션에게루트하는것이가능해집니다. PMP 시리즈는여러가지용도에사용할수있는 POWER AMP INSERT 연결기가있습니다. 이연결기를사용해기기의파워업을다른프리앰프의출력신호를증폭할수있습니다. 예로써믹서나악기앰프의프리앰프의출력( 라인레벨) 등의접속이있습니다. 이용도로사용할때, 최저언밸런스형 6.3mm 잭케이블( 모노) 을사용합니다. 게다가 POWER AMP INSERT를기존의시리얼루프( 인서트) 로서사용, 예를들면압축기나그래픽이퀄라이저를신호로삽입할수있습니다. 이때는밸런스형 6.3mm 잭케이블( 스테레오) 이필요합니다. 여기에팁및링은그림 4.5에따라서할당해주세요(4.2 장 오디오접속 참조). 이경우, 링단자는센드로서보조기기의입력과접촉되며, 첨단단자는리턴으로서보조기기의출력과접촉됩니다. POWER AMP INSERT에서는기기믹서부의출 력신호를꺼낼수도있어보조적인외부파워업 의사용을가능하게하고있습니다. 이때, 링단 자를 외부 파워업의 입력과 접속하는 밸런스형 6.3mm 잭케이블( 스테레오) 이필요합니다. 내부 파워업과외부파워업을동시에접속할때, 링과 플러그단자를접속해주세요. FOOTSWITCH는표준적인풋스위치를접속할수있습니다. 이것에의해서 Effect bypas s 가가능해져, 효과프로세서를뮤트할수있습니다. PMP5000에는 FX 1에서 FX 2로독립적으로바꿀수있도록듀얼풋스위치를사용하십시오. 이경우, 6.3mm 폰잭의팁부분은 FX 1 을, 링부분은 FX 2 를컨트롤합니다. PMP3000/PMP5000 : MONO OUT 출력에는서브우퍼를접속합니다. PMP5000에서는서브우퍼용의저주파대역을조절하는것이가능합니다. 주파수의조절에는 SUB FILTER 컨트롤러를사용합니다. FX SEND 커넥터는입력채널로부터의 FX SEND 신호, 예를들면외부효과장치의입력단자에루트할때등에사용합니다. PMP5000 에는각입력신호마다 2개의 FX컨트롤러가있기때문에, 하나의단자로 FX SEND 1, 2의양쪽모두를사용할수있습니다.

SEND 신호는FX SEND 단자및효과프로세서와병렬이되어있기때문에, 하나의컨트롤러로양신호를조절할수있습니다. FX 신호는 6.3mm TRS 스테레오폰잭을 FX 1 을팁에, FX 2 를링에접속해사용해주세요. PHONS CTRL 커넥터는스테레오헤드폰또는 ( 액티브) 모니터스피커를접속할수있습니다. 인믹스신호( 모노), 또는브리지모노신호를사용할수있습니다. 브리지모드에서는, 임페던스가매누좋지않더라도 8W 스피커를 OUTPUT B에접속해주세요. OUTPUT A는브리지모드에서절대사용하지마십시오. 그외의조작모드시에접속하는스피커의임페던스는 4W 이상의것을사용해주세요. 2.5 Rear panel 전원접속에는표준형 IEC 케이블을사용해하십시오. 적절한전원케이블은제품에부속되고있습니다. 퓨즈홀더전압설정 : 장치를전원에접속하기전에, 전압표시가공급전압과같은것을확인해주세요. 퓨즈교환시에는반드시같은타입의것을사용해주세요. POWER 스위치로장치에전원을투입합니다. 이스위치는장치를주전원에연결할때까지 오프 상태가되어있는것을확인하십시오. POWER 스위치만으로는장치의전원이완전하게끊어지지않으므로, 장기간장치를사용하지않는경우는, 주전원으로부터콘센트를뽑아주세요. 일련번호 장치내의쿨링팬입니다. PMP5000 에는두개의쿠링팬이있습니다. OUTPUT A(LEFT) 에는선택한조작모드에의해서왼쪽스테레오메인신호혹은모니터신호를모노로사용됩니다. 이출력단자는브리지모노모드에서는절대로사용하지마십시오. OUTPUT B(RIGHT/BRIDGE) 에는선택한조작모드에의해서오른쪽스테레오메인신호, 메 24-BIT 3. DIGITAL EFFECT PROCESSOR 다중효과프로세서 이모드에의해고품질의리버브, 코러스, 테이프위상교정, 에코와여러가지조합을할수있습니다. FX 컨트롤러를사용해서신호를효과프로세서에보낼수있습니다. 내장효과모듈의장점은케이블접속이불필요한점입니다. 때문에그라운드루프나부정신호레벨에골치를썩일필요가없습니다. 각채널이나 Aux 센드 2 마스터컨트롤러내의 Aux 센드 2를사용해효과프로세서에신호를보낼수있습니다. 이디지털 스테레오 효과프로세서는내장형이라선을연결할필요가없습니다. 때문에노이즈나레벨의문제를막아, 조작이몹시편해집니다. 이효과 pre-set 은드라이신호를더하기위함입니다. 처리하고싶지않은모든채널에대해서는 FX 컨트롤을내려주십시오. 4. INSTALLATION 4.1 Mains connection 퓨즈교환시에는반드시같은타입의퓨즈로교환하십시오. 전원접속시에제품에동봉된전원코드와표준 IEC 케이블을사용하십시오. 이케이블은국제안전기준을만족시키고있습니다. 모든장치가올바르게어스가되어있는것을

확인하십시오. 안전을위해서장치나전원코드로부터어스선을결코떼어내지마십시오. 4.2 Audio connections BEHRINGER EUROPOWER 의입/ 출력단자는 6.3mm 언밸런스형모노폰플러그사양입니다. 모노채널라인입력은 6.3mm TRS 폰잭을사용합니다. 모든입/ 출력단자는밸런스형이나언밸런스형으로기능합니다. 테이프입/ 출력은스테레오 RCA 커넥터사양입니다. PMP의설치는반드시전문가가실시하도록해주세요.

4.3 Loudspeaker connections EUROPOWER는고품질의 Neutrik/Speakon 대응커넥터가있습니다. Speakon 플러그는보다높은기능을가진확성기용으로특별히개발되었습니다. 각 Neutrik/Speakon 커넥터는표시된하나의신호만을이끕니다. 확성기를상용의 EUROPOWER 믹서에접속하기위해서, Speakon 케이블을사용해주세요.

5. WIRING EXAMPLES 위의예에서는파워믹서의 AMP MODE 선택장치스위치를상부의위치(MAIN 혹은 MAIN L/MAIN R) 로설정하십시오. 출력단자 A 와 B 는스테레오메인신호를패시브스피커에보냅니다. 패러렐접속된 2 대의액티브스피커는, 프리앰프의모니터출력에접속됩니다. 이것들은스테이지상의모니터스피커로서사용할수있습니다. 효과프로세서의작동/ 해제에는풋스위치를사용해주세요. 위의예에서는서브우퍼를파워믹서 OUTPUT B 에접속하고있습니다. OUTPUT B에의브리지모노조작을하는경우, AMP MODE 선택장치스위치를아래의위치(BRIDGE) 로전환할필요가있습니다. 프리앰프의메인출력에는스테레오파워업(BEHRINGER EUROPOWER EP1500) 이접속되어스테레오메인신호의증폭을합니다. 온스테이지로사용하는 2대의액티브모니터-스피커는프리앰프모니터출력과접속합니다.

듀얼모노조작시에는 AMP MODE 선택장치스위치를중간으로설정해주세요(PMP3000 및 PMP5000은 MON 1/MONO, PMP1000은 MON 이됩니다). 2개의 Speakon 출력은각각메인신호와모니터신호를독립적으로출력합니다. 각신호는그후패러렐접속된 2대의스피커에이송됩니다. 위의예는채널환경설정입니다. 모노및스테레오접속에믹스신호의레코딩용또는플레이백 용으로테이프입/ 출력을사용하고있습니다.

이예는이전페이지의표준환경설정을보다확장시킨것입니다. 보다폭넓은접속옵션을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이는어디까지나접속예에지나지않습니다. 이보다더다양한접속도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