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nold5 & Updates 이주환 DAOUDATA / Autodesk M&E Tech Specialist 2018 Autodesk, Inc.
Agenda 1. About Arnold 2. Arnold Now (Update) 3. Arnold Future (GPU)
What is Arnold? 영화와애니메이션의업계표준렌더러 영화와애니메이션의업계표준렌더러중하나입니다. (ILM,LUMA Pictures, Etc..) 다른렌더러와비교했을때압도적으로간편한설정, 빠른속도, 뛰어난퀄리티로 아티스트들에게가장인기있고배우기쉬운렌더러로꼽힙니다.
About Arnold Guardians of the Galaxy Vol. 2 / Framestore Captain America: Civil War / TRIXTER Star Wars: The Force Awakens / Hybride Mobile Strike / The Mill Clash of Clans / Psyop Witcher 3 / Digic Pictures Game of Thrones / Rodeo FX Blade Runner 2049 / Framestore Gravity / Framestore
About Arnold Arnold in Autodesk Products Autodesk Maya2017, 3ds Max 2018 부터기본렌더러로탑제
About Arnold Plug-in 또한 Plug-in 으로 Maya 와 3ds Max 이외에도 Cinema 4D, Houdini, Katana, Softimage 를 지원
About Arnold 단한가지의렌더링방법, 정확한결과 복잡한설정및사전작업이불필요 사용은물론내부교육, 퀄리티유지 (ex. 외주작업시 ) 가매우간단. 손쉬운학습및사용프로젝트공유및교육용이퀄리티유지용이작업시간감소
About Arnold 알고리즘및처리방법의차이 Biased / unbiased Approximate (biased) methods: * Photon mapping. * Irradiance caching. * Radiosity. * Light cache in V-Ray. Exact (unbiased or brute-force) methods. * Path tracing (brute-force GI). * Bi-directional path tracing. * Metropolis light transport. * Adaptive하므로일반적으로 exact방법에비해서빠름 * 완전히정확한결과를내지는못함 * 얇은벽체아래의빛샘과같은오류 * 품질을제어하는복잡한설정 * 많은부가적인메모리를사용 * 매우정확한결과 * 이방법이만드는한가지문제는노이즈 - Arnold 는노이즈해결을위해별도의설정을가지고있음 * 이방법을사용하는랜더러들은이미지품질을위한간단한제어옵션을가짐 * 일반적으로매우적은추가메모리를사용
About Arnold 알고리즘및처리방법의차이 Vray -2 가지의렌더엔진을조합하여사용 GI 기술특징노이즈유형 ( 단점 ) Arnold GI 기술특징노이즈유형 ( 단점 ) Irradiance Map Light Cache 시뮬레이션알고리즘 (biased) 시뮬레이션알고리즘 (biased) 깜박거림 깜박거림 Brute force ( 무작위대입 ) Monte calo Sampling 실제알고리즘 (unbiased) 작은노이즈입자 Brute Force ( 무작위대입 ) 실제알고리즘 (unbiased) 작은노이즈입자 Monte calo Sampling Blue-noise Dithered Sampling 더빠르고정확한계산 진보된노이즈제거알고리즘 Photon Map 시뮬레이션알고리즘 (biased) 깜박거림 Arnold Denoiser - Noice 간단하고강력한노이즈제거툴
About Arnold
About Arnold 렌더링속도 Issue 학습및프로젝트적용속도 렌더링파이프라인진행속도 렌더링데이터로딩및처리속도 실제렌더링속도
About Arnold 습득및적용의용이성 Maya Shelve Menu Mental Ray Vray Render Man Arnold
About Arnold 렌더링파이프라인의간소화 빠른제작진행 렌더러의선택은렌더링시간뿐만아니라작업전체시간에영향을미침
About Arnold 고도의메모리효율, 데이터처리능력 메모리효율 Stand-in, Tx Manager 효율적인데이터관리구조로매우큰장면데이터도더적은메모리에서렌더링가능
About Arnold 대규모 Scene 처리능력의차이 Heavy Scenes 9 분 44 초 5 분 28 초 특히대규모 Scene 의경우, 같은조건에서기존렌더러들에비해월등한속도
About Arnold PBR 환경에서의재질표현의차이 재질별표현력 (PBR) https://www.artstation.com/artwork/8e2aq
About Arnold Maya 와의호환성 Maya 의렌더링을요하는다양한 기술들은 Arnold 와함께발전 Maya의 Fluids, nparticle, Biflost, Xgen, OpenVDB 등을그대로사용할수있음은물론, ViewPort등기본기능에서도 Arnold와 Maya만의탁월한호환성과추가기능제공
About Arnold 모든미디어엔터테이먼트분야에서활용가능!! TV Contents CF Anythin g
Arnold 5.1 ~ 5.2(5.2.0.1) Updates
Arnold 5.1 ~ 5.2 Arnold Core Arnold Core 정보 API 버그수정 2018. 9.12 5.2. 0.1 Arnold for Maya MtoA 3.1.0.1 Core 정보 기능추가 / 변경
Arnold 5.1 ~ 5.2 Arnold 5.1~5.2 Goals Arnold 5.0 아키텍처기반 고객의피드백기반 복잡한렌더링문제를해결
Arnold 5.1 ~ 5.2 Arnold 5.1 ~ 5.2 ~ 5.2 키업데이트 Adaptive Sampling 새로운노이즈제거솔루션 o Optix Denoiser o Arnold Denosier Noice Operators Alembic Support (GPU Cache) Toon Shader Texture baking
Arnold 5.1 ~ 5.2 Adaptive Sampling 샘플값의변화가큰픽셀에더많은카메라샘플적용 특정부분에많은노이즈발생 / 밝은 Scene / 모션블러 /DOF / Hair shader Maya Render Settings Camera (AA): 3 (4초) Camera (AA): 12 (1분 11초 ) Camera (AA): 3 / Max AA: 12 (1분)
Arnold 5.1 ~ 5.2 OptiX Denoiser (Nvidia AI 기술기반 ) AOV Attribute Editor GPU 를이용하는 Nvidia OptiX AI denoiser 모든렌더링완료후 _denoise 로추가이미지생성 OptiX Denoiser는 IPR과함께사용 반드시 Nvidia GPU / 최소 390 드라이버버전 AOV에서활성 여러 AOV를사용시각각적용필요 Scene 크기에따른 GPU Min memory 조정
Arnold 5.1 ~ 5.2 Optix Denoiser (Nvidia Optix AI denoiser) Turntable 2AA
Arnold 5.1 ~ 5.2 Optix Denoiser (Nvidia Optix AI denoiser) Turntable 4AA
Arnold 5.1 ~ 5.2 Optix Denoiser (Nvidia Optix AI denoiser) Turntable 8AA
Arnold 5.1 ~ 5.2 Arnold Denoiser Noice 독립실행형포스트프로세스프로그램 픽셀주변영역내에서유사한유사한값으로혼합 멀티레이어로 EXR 파일출력 빠른결과 (10초내외 ) CPU에서작동 Temporal Stability 고품질렌더링에적합
Arnold 5.1 ~ 5.2 Arnold Denoiser Noice Raw Render
Arnold 5.1 ~ 5.2 Arnold Denoiser Noice Denoised
Arnold 5.1 ~ 5.2 Arnold Denoiser Noice Temporal Stability
Arnold 5.1 ~ 5.2 Arnold Denoiser UI 추가 Temporal Stability UI 추가로쉽게적용 Batch Render Sequence의 Denoise 가능 Arnold Denoiser에필요한 Nomals, Depth 및 Albedo AOV 를자동으로생성
Arnold 5.1 ~ 5.2 Arnold Denoiser Noice vs Nvidia OptiX Denoiser OptiX Denoiser 는 IPR 중에사용하기위한것이며, 카메라를움직이거나다른조정 작업을빠르게할수있다. OptiX Denoiser 는최신인스톨된 Nvidia 390 드라이버버전이상에서사용가능하다. Arnold Denoiser Noice 는고품질최종이미지의노이즈제거에적합한독립실행형 프로그램이다.
Arnold 5.1 ~ 5.2 Operators Arnold render time procedures Operator 는사용자가렌더링할때 Arnold Scene 을 Override 를하고수정할수있게한다. Node Editor 지원 Fully Interactive Arnold Node / Parameters names Operators Collection Disable MaterialX Merge Set Parameter Set Transform Switch Operator
Arnold 5.1 ~ 5.2 Operators Disable Arnold Node / Parameters names
Arnold 5.1 ~ 5.2 Operators Switch Operator
Arnold 5.1 ~ 5.2 Alembic support (GPU Cache node) Alembic Cache 와 GPU Cache 를지원하여 Alembic 데이터의매개변수를조정할수있다.
Arnold 5.1 ~ 5.2 Toon Shader aitoon 쉐이더는윤곽필터와함께제공되는비사실적렌더링솔루션이다. Reflection Transmission Displacement Pixel Art Style
Arnold 5.1 ~ 5.2 Toon Shader Christophe Desse Lee Griggs Christophe Desse
Arnold 5.1 ~ 5.2 Toon Shader
Arnold 5.1 ~ 5.2 Arnold Viewport rendering (Maya 2018 only)
Arnold 5.1 ~ 5.2 Texture baking & Sheen function Render Selection to Texture 를이용하여 UV Camera 기반 Texture 를추출
Arnold GPU GPU Render 미리보기 실시간 lookdev 인터랙티브한워크플로우 강력한요구 GPU 영역확장 중소규모시설의확장용이 YouTube: Bringing Arnold to the GPU
Arnold GPU Arnold GPU Goals 하나의렌더러 기능호환 Pixel 호환 API 호화
Arnold GPU Arnold GPU - SSS CPU GPU
Arnold GPU Arnold CPU Motion Blur
Arnold GPU Arnold GPU Motion Blur
Arnold GPU Arnold CPU Motion Blur Alpha
Arnold GPU Arnold GPU Motion Blur Alpha
Arnold GPU Pixel Compatibility
Arnold 한글 tutorial (471pages) Arnold 아놀드 tutorial - https://www.autodesk.co.kr/campaigns/m-ecol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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